마블이 모든 슈트를 CG로 만드는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4.
  • 마블 영화에 등장하는 슈트와 코스튬은 의외로 많은 분량이 실제 착용한 장면이 아닌 100% CG로 만들어낸 장면들입니다. 컴퓨터 그래픽으로 배경을 넣는 것 정도는 충분히 이해하겠지만 왜 마블은 주인공들의 모습까지 전부 CG로 만드는 걸까요?
    ★ 영상 타임라인
    0:00 인트로
    0:47 실제 제작이 불가능한 슈트
    3:21 계속 바뀌는 슈트 디자인
    6:15 마블 영화의 촬영 방식
    9:57 스파이더맨
    ★ 이어지는 2부 영상: 나이든 캡틴의 모습은 분장일까 CG일까?
    • 상상도 못했던 마블의 100% CG 캐릭터
    ★ 영상에 등장하는 영화
    - 아이언맨 (2008)
    - 아이언맨 2 (2010)
    - 아이언맨 3 (2013)
    - 블랙 팬서 (2018)
    -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2016)
    - 어벤져스 (2012)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
    -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
    - 스파이더맨: 홈커밍 (2017)
    - 맨 오브 스틸 (2013)
    -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2016)
    - 저스티스 리그 (2017)
    - 원더 우먼 (2017)
    ★ 영상에 사용된 음악
    - When Tomorrow Comes
    - Guardians
    - Leap of Faith
    - Realm of Gabriel
    ※ 영상에 사용된 모든 음악은 Epidemicsound.com의 정식 라이센스 음원입니다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960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3 년 전 +555

    근데 마블 영화는 너무 거의 99퍼센트가 CG인듯. ㅋㅋㅋ 슈트, 배경, 캐릭터 등등 ㅋㅋㅋㅋ 얼굴빼고 다 CG같음 ㅋㅋㅋㅋㅋ 배우들 연기하기 진짜 힘들듯..

    • @user-zl7ss7jw1j
      @user-zl7ss7jw1j 3 년 전 +1

      cg랑 연기하기힘든거랑 뭔상관?

    • @user-zl7ss7jw1j
      @user-zl7ss7jw1j 3 년 전 +16

      @조성민 ㅇㅎ

    • @user-re4gi1rw1v
      @user-re4gi1rw1v 3 년 전 +27

      Rose ㅇㅎ 개웃기네 ㅋㅋㅋㅋ

    • @apeo2447
      @apeo2447 3 년 전 +1

      타노스도 배우랑 캐릭터 키 차이가......

    • @navi_055
      @navi_055 3 년 전 +32

      그래서 염력쓰는 사람 실제로 cg빼면 혼자 헛손질하고 멋있는척하고 그냥 호구같달까.. 멍청하게보인다는 ㅋㅋㅋ

  • @user-en2oo2zp1c
    @user-en2oo2zp1c 3 년 전 +814

    난 연기도 연기지만 cg팀들 실력이 너무 대단하고 경이롭다

    • @GurumNyang
      @GurumNyang 3 년 전 +38

      Blender독학중입니다만, 독학 시작 이후로 CG팀이 매우 불쌍하게 보였습니다. 특히 영화를 볼 때 화려한 장면일수록 고생하는 CG팀이 보였습니다.

    • @GurumNyang
      @GurumNyang 3 년 전 +14

      어우... 하이폴리에 Cycle 비스무리한 렌더링엔진 ㅁㅊ... CG팀 컴퓨터 살아 있나?

    • @br2001122073
      @br2001122073 3 년 전 +15

      YE M 이정도면 연기는 거드는수준 ㄷㄷ 넘 대단해

    • @amws5095
      @amws5095 3 년 전 +7

      @잡식TV
      그게 사실인게 이 세상은 인구수에 비해 몇몇 기술자와 과학자가 이루어낸 사회발전이긴 하지요. 기록되어 축적된 기술과 응용이 이런 세상을 만들었기에 개발자들에게 큰 대우를 해줘야 하지요.
      개발자들도 사람이기에 감정이 있으니..

    • @user-zy5gk2sn2b
      @user-zy5gk2sn2b 3 년 전 +1

      A MWS 근데사회주의자들은 그걸적폐라함ㅋ

  • @user-jc3ij8jd7l
    @user-jc3ij8jd7l 3 년 전 +790

    사실 cg로 만드는게 훨씬 선명하고
    사람이 직접 인위적으로 재해석할 수 있고 표현 방식이 더 넓어서 좋습니다....
    단지 비용이 너무 비싸서 그런데... 마블은 이 금액을 감당할 수 있어서 쓰는 것 이겠죵

    • @fajadfalkdf
      @fajadfalkdf 3 년 전 +1

      cg 비용이 배우 출연료보다 덜 들기도 하고요.

    • @user-wh6js9yd1p
      @user-wh6js9yd1p 3 년 전 +17

      @@fajadfalkdf 그건 아닌듯. 얼굴이 나오잖슴..
      얼굴 안나오는 장면은 뭐 그렇다지만

    • @seowesign
      @seowesign 3 년 전 +8

      비용만 따지면 cg가 더 많이들어요 대부분
      하지만 배우는 개인이고 cg는 아이돌이 수익 n빵치는 것처럼 여러팀이 n빵치다보니까 덜 드는 것처럼 보여서 그래요

    • @fajadfalkdf
      @fajadfalkdf 3 년 전 +5

      마블 개개인 배우 출연료를 봐도 그 말이 나오나ㅋ 촬영일정 때문에 한번 더 부르면 투입되는 인원, 배우가 얼마인데

    • @user-bf1gt8ju6y
      @user-bf1gt8ju6y 3 년 전 +2

      @@fajadfalkdf 진정하세요

  • @user-uq5sy2ry1m
    @user-uq5sy2ry1m 3 년 전 +2018

    배우들 연기력이 대단하다 진짜 ㄷㄷ 난 몰입이 안될거 같은데 저런 쫄쫄이 점 박힌거 입으면

    • @07hidol85
      @07hidol85 3 년 전 +70

      이게 배우들의 끌라쓰

    • @user-tk1vx5gs2f
      @user-tk1vx5gs2f 3 년 전 +87

      이것이 돈을 받은 배우들에 클라ㅆ(퍽)

    • @user-hk1pt2jf8x
      @user-hk1pt2jf8x 3 년 전 +209

      몇십억씩받고하는데 몰입해야지 ㅋㅋ

    • @hahaha_namja
      @hahaha_namja 3 년 전 +148

      몇십억 줄만큼 연기력이 좋으니까요..ㅋㅋㅋ

    • @qpdboo
      @qpdboo 3 년 전 +8

      ???: 폭팔은 예술이다

  • @ccc2665
    @ccc2665 3 년 전 +675

    10:34 근데 차라리 저런 위험한 장면이라면 CG를 쓰는게 낫습니다. 실제로 데드풀2에서도 실제 도로에서 자동차 스턴트를 하던 도미노의 대역 역할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었습니다.

  • @ysl5468
    @ysl5468 3 년 전 +211

    이러니 연기하는 배우들도
    스토리를 모를수밖에 없지
    여러 영화를 동시에 찍기도 하고
    거의 cg니 ㅋㅋ

    • @GurumNyang
      @GurumNyang 3 년 전 +1

      스토리 모른데요?

    • @ysl5468
      @ysl5468 3 년 전 +28

      @@GurumNyang 예전에 인터뷰했던걸 보면
      자기들도 뭘찍는지 모른다는 언급을 몇번했었죠
      뭐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 @user-xt5xn2br5b
      @user-xt5xn2br5b 3 년 전 +39

      @@GurumNyang 예전 기네스펠트로가 인터뷰 할때 자기가 촬영한 어벤져스 영화중 아이언맨 외엔 제목도 몰랐다고 했음
      엔드게임은 촬영 한줄도 몰랐다고 함,,

    • @GurumNyang
      @GurumNyang 3 년 전 +1

      @@user-xt5xn2br5b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bf1gt8ju6y
      @user-bf1gt8ju6y 3 년 전 +3

      @@user-xt5xn2br5b 그건 기네스 펠트로가 문제인거임;; 개봉까지 하고 나서도 몰랐음. 심지어 닉퓨리 역할 사무엘 잭슨이 마블 영화에 출연한지도 몰랐다는디

  • @jyk3911
    @jyk3911 3 년 전 +147

    1:54
    아 맞다 해피가 감독이였지

  • @user-kw4uh6pn1v
    @user-kw4uh6pn1v 3 년 전 +450

    슈트하니까 생각나는데 예전에 로다주가 촬영 끝나고 슈트 상반신 부분 입고 그대로 갔다가 스태프들한테 다시 잡혀왔단거 생각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oapJohnMctavish
      @SoapJohnMctavish 3 년 전 +5

      엌ㅋㅋㅋ 링크 있나요?

    • @user-kw4uh6pn1v
      @user-kw4uh6pn1v 3 년 전 +15

      링크는 모르지만 아마 그 슈트가 마크42라고 알고있어요ㅋㅋㅋ

    • @user-ce4lz4jj1d
      @user-ce4lz4jj1d 3 년 전 +1

      ㅋㅋㅋ

    • @ho_lro
      @ho_lro 3 년 전 +49

      들고 튀었다가 무거워서 얼마못가고 포획당한썰도있고ㅋㅋㅋㅋㅋ

    • @user-cv6vd7yw4l
      @user-cv6vd7yw4l 3 년 전 +73

      기념으로 가져가려고했나봐요 ㅎㅎㅎ 데드풀의 라이언 레이놀즈 도 슈트 그대로 가져가서 집에 보관했다던데 스텝들도 알고 있지만 고생했다고 그냥 줬다고 ㅎㅎㅎ 하긴 투자도했었으니 ......

  • @worldiswide1756
    @worldiswide1756 3 년 전 +970

    사실 애니메이션이었네 ㅋㅋ

    • @HG-wt3yo
      @HG-wt3yo 3 년 전 +64

      ㄹㅇ 마블영화 후반갈수록 걍 cg범벅임

    • @switch5692
      @switch5692 3 년 전 +76

      @@HG-wt3yo 아이언맨1이나 헐크 시절에는 cg가 있어도 그럴듯 했는데 요즘을 갈수록 질보단 양으로 가는 느낌
      예전에는 둔탁한 느낌까지 표현이 됐으면 요즘은 나노기술 핑계로 촤라락하는 연출로 떼우는 느낌

    • @user-ce2hl2jt9h
      @user-ce2hl2jt9h 3 년 전 +15

      @@switch5692 트랜스포머 4가 딱 그랬는거 같음 새로운 물질이라며 트랜스포뮴인가 나왔는데 ^^ㅂ 무슨 변신을 촤라락하고 끝나냐고

    • @user-cb7ex8kg5y
      @user-cb7ex8kg5y 3 년 전 +3

      그러네요 ㅋ

    • @user-te6wz6fu9k
      @user-te6wz6fu9k 3 년 전 +3

      @@user-ce2hl2jt9h 아오 느그스포뮴 그거 ^^ㅂ 진짜 왜 넣은거지

  • @kimkimkimbap
    @kimkimkimbap 3 년 전 +703

    마블 배우들이 영화를찍고나서 인터뷰하면 지친다 쉬고싶다 이젠 은퇴하겠다 하는 이유가있네.... 촬영 일정이 타영화에 비해 절반 가까이 줄어들고 굉장히 빡세니까 힘들듯...

    • @user-yx6mq3fv8k
      @user-yx6mq3fv8k 3 년 전 +124

      그러나 재입금 후....

    • @o.o6720
      @o.o6720 3 년 전 +60

      오랫동안 마블을 이어나간 로다주가 존경스럽네요

    • @mnmnnm7307
      @mnmnnm7307 3 년 전 +98

      @@user-yx6mq3fv8k 입금 받으면 바로 태세 전환이지 ㄹㅇㅋㅋ

    • @namja2yagi
      @namja2yagi 3 년 전 +23

      나중에는 전부 cg로 바뀌어서 더이상 배우가 필요 없을수도 .. 그 때는 제발 나좀 힘들게 해줘. 이럴수도???

    • @EverlastingEclipses
      @EverlastingEclipses 3 년 전

      멘탈이 부처멘탈급..

  • @soosia716
    @soosia716 3 년 전 +41

    8:15 ㅋㅋㅋㅋ그와중에 우리 스타로드 총돌리는거 그게 CG 인줄 알았는데 저게 진짜인게 더 신기하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l6sl6qm4h
      @user-tl6sl6qm4h 3 년 전 +5

      @김창수 우리 창수는 스타로드 모르노?

  • @cobaltblue1385
    @cobaltblue1385 3 년 전 +683

    나중에는 배우들 이름하고 얼굴만 빌려주고 cg로 다 만든다음에 더빙만 하면 영화 한편 뚝딱이겠네 ㅋㅋㅋ 엥 이거 애니메이션 아님??;;;

    • @Bluejean123Dive
      @Bluejean123Dive 3 년 전 +12

      매이트릭스 2에서도 니오와 스미스의 곤동대결때 완전 애니로 처리한 부분 완존 만화수준..ㅡ.ㅡ

    • @niflheim7872
      @niflheim7872 3 년 전 +41

      그런데 어차피 토이스토리같은 3D 애니메이션도 영화의 한 장르로 분류되니, 딱히 히어로물에서 사용하면 안된다 뭐 이렇게 말하는것도 어려울거 같네요. 그냥 다양한 영화촬영기법중 하나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아요.

    • @Jindalrae
      @Jindalrae 3 년 전 +15

      @@Bluejean123Dive 지금에야 허접해 보이지만 당시에는 역대급 CG였어요

    • @Hawk_man
      @Hawk_man 3 년 전 +5

      아니지 더빙 안하고 배우 tts 쓰겠지

    • @Dudurami
      @Dudurami 3 년 전 +17

      뚝딱이라기엔 cg업체 직원들이 죽어나삼

  • @junheelee4755
    @junheelee4755 3 년 전 +229

    앤공, 어찌하여 머리만 오셨소?

  • @gladiator3964
    @gladiator3964 3 년 전 +66

    마블이 진보된 액션, 무기, 슈트들을 영화의 포인트로 삼는것도 틀린말이 아니기에, 더 리얼하게 슈트들을 만드려 하니 CG를 쓸수 밖에 없나보네요.

  • @user-hz7qk2xr1x
    @user-hz7qk2xr1x 3 년 전 +59

    우리아부지가 항상 이런 히어로물 영화보면
    만화영화를 왜보냐 하셨는데
    진짜 만화엿어!!!
    역시 아빠말은 틀리지 않았어 ㅋㅋㅋ

  • @user-ht5bb7ht9b
    @user-ht5bb7ht9b 3 년 전 +18

    1:51 순간 왜 존파브로인지 했넼ㅋㅋㅋ해피라는 이름이 너무 익숙해

  • @user-dr2to3js4v
    @user-dr2to3js4v 3 년 전 +218

    썸네일 목 매단줄 알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allyCLUB
    @SallyCLUB 3 년 전 +52

    실제 제작이 불가능한 🦸‍♂️슈트,,,~안타까운 현실이네요~
    CG가 최고네요~👍

  • @user-oq8fx5po6x
    @user-oq8fx5po6x 3 년 전

    언제나 조목조목 설명... 이해도 쉽고 정말 감사합니다

  • @user-pd7hb9tj1e
    @user-pd7hb9tj1e 3 년 전

    마지막 의문으로 마무리하신점
    너무좋네요 오랜만에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 @limhh97
    @limhh97 3 년 전 +80

    빨도님! 이 글을 보실 진 모르겠지만, 다음 영상에서는 dceu의 코스튬에 대해 더 심도있게 다뤄주실 수 있으실까요? 맨오브스틸이나 배댓슈에 나온 스튜들에 워낙 디테일들이 많이 들어가있고, 흥미로운 소재가 많아서 다뤄주시면 재밌을 거 같아요!

  • @user-lh2ue6rv4t
    @user-lh2ue6rv4t 3 년 전 +37

    맞아... 나는 액션이 살아있는 장면 때문에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는데 점점 싸움장면조차도 씨지로 바뀌면서 마음이 너무 아픔.
    윈터솔져나 시빌워, 블랙팬서 같은 경우는 배우가 직접 움직여 액션을 하는 게 대부분이어서 정말 멋있었고 매우 재밌게 봤는데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개봉했을 때, 보면서 액션씬에서 많이 실망했음...ㅜㅜ 정신없이 몰아치는 급박함을 연출한건 이해했지만.. 장면 전환이나 연출에 중요한 액션이 모두 묻혀버리고 스파이더맨조차 씨지로 나와 움직이는게 눈에 보여서
    배우의 연기를 기대하고 봤던 나에겐 많이 서운했음... 스파이더맨도 진짜 좋아하는데ㅠ
    이건 취향이겠지만 맨몸으로 싸우는 히어로물이 더 멋진 이유가 결국 배우들이 직접 움직이는 액션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함..

    • @Jindalrae
      @Jindalrae 3 년 전

      스파이더맨은 2000년대 초반부터 CG였죠
      배우 연기가 돋보이는 현실 액션은 데어데블 드라마 추천드립니다 윈터솔져보다 속도감은 덜하지만 현실적이에요

    • @Chaebogi
      @Chaebogi 3 년 전 +1

      존윅 보셈

  • @siajin9693
    @siajin9693 3 년 전

    마지막부분에 말이 인상깊고 저 또한 동의하게 되네요.. 영화를 촬영한다가 아니라 만들어낸다 앞으로 점점 더 그렇게 변할거 같습니다. 잘봤습니다.

  • @user-zr8bv6zd6i
    @user-zr8bv6zd6i 3 년 전 +19

    3:34 아씨 뭔가 되게 귀엽네 ㅋㅋㅋ

  • @oaksawtooth4775
    @oaksawtooth4775 3 년 전 +120

    진짜 마블은 CG로 해도 엉성한게 하나도 없음... 에오울 블랙위도우가 CG였다는게 신기함

    • @starkingkim1615
      @starkingkim1615 3 년 전 +5

      영상을 안봤나? 영상만 봐도 떡하니 하나 나오는데..
      거기다가 블랙팬서 마지막에 둘이서 싸우는건 cg라고 소리치는 수준인데....

    • @user-bf1gt8ju6y
      @user-bf1gt8ju6y 3 년 전 +5

      @@starkingkim1615 존나 띠껍네

  • @SH-lm1ol
    @SH-lm1ol 3 년 전 +21

    3:36 이게 그 전투씬 촬영 장면이라닠ㅋㅋㅋ

  • @moyksh
    @moyksh 3 년 전

    와 영상 파트 별로 소제목까지 설정해주시다니.. 유튜브에 이런 기능이 있는지 조차 처음 알았네요. 정성 감사합니다

  • @ji_hyn
    @ji_hyn 3 년 전 +439

    썸네일에서 순간 얼굴이 Cg인줄,,

    • @user-wq7br2gf1l
      @user-wq7br2gf1l 3 년 전 +3

      뭐야 그거 무서워

    • @user-gs5my2dr4x
      @user-gs5my2dr4x 3 년 전 +1

      아이언맨 2 마지막 장면 아이언맨이 심장 던지는 장면 스타크 얼굴 cg에요
      이상 TMI

    • @rotorltlqkf8651
      @rotorltlqkf8651 3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블중독자들인가 ㅋㅋㅋㅋ

    • @user-ec4hn8cm5x
      @user-ec4hn8cm5x 3 년 전 +2

      최유민 아크리액터고 아이언맨 3입니다

    • @user-ce4xq6gq3u
      @user-ce4xq6gq3u 3 년 전

      @@user-ec4hn8cm5x ㅋㅋㅋㅋ 개웃기네 사람들이 왜 그걸 모를까요

  • @100moviereview
    @100moviereview 3 년 전 +6

    오우.....................이런 궁금증 해결 컨텐츠 오지게 좋습니다!!! 항상 많이 배우고 갑니다 슨배님!!!! 빨도햄! 화이팅!!!!!!

  • @user-xz1hx5uw7m
    @user-xz1hx5uw7m 3 년 전 +38

    뜬금없지만 9:05초에 젓가락 못 쓰는 네뷸라 귀여움

    • @user-xz1hx5uw7m
      @user-xz1hx5uw7m 3 년 전

      @@user-gb9uv6eo3c 네뷸라는 국수 같은 거 먹고 있는거 같은데 그래서 젓가락 쓰는 거 아닐까요?

    • @bmo938
      @bmo938 3 년 전

      헐 처음봤다 개귀엽네ㅋㅋㅋㅋㅋㅋ

  • @genuinekgj
    @genuinekgj 3 년 전

    이런 영화정보 좋습니다^_^

  • @TheGundamJoker
    @TheGundamJoker 3 년 전 +1

    기술의 발전이란 정말 대단하네요... 진짜 격하고 강렬한 액션뿐만이 아니고 조그마한 의상마저 깔끔하고 멋있게 만들어 내는 능력이란ㄷㄷ

  • @josephsol
    @josephsol 3 년 전 +46

    진짜 나중에는 배우 없이도 영화를
    만들어낼 수 있겠네요...

    • @user-si7oz2wf5c
      @user-si7oz2wf5c 3 년 전

      이미 만들고 있지 않나요?

    • @user-gw9eg6zb4s
      @user-gw9eg6zb4s 3 년 전

      겨울왕국이라던지?

    • @welk6819
      @welk6819 3 년 전 +1

      @@user-gw9eg6zb4s 실사영화요.. 걔는 애니메이션이고

    • @wvvwpornhubcom
      @wvvwpornhubcom 3 년 전

      이미 할 수 있는 기술력은 다 있음. 이미 죽은 배우를 cg로 살려서 영화에 쓴 사례가 꽤 있고 어벤져스처럼 그 외에 요소를 다 cg로 처리해버리면 진짜 배우 하나 없이 cg만으로 현실같은 영화를 만드는거죠. 근데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드니깐 아직은 할 수 있어도 안하는거같습니다.

  • @user-ub1lo8kh6p
    @user-ub1lo8kh6p 3 년 전 +37

    계속 바뀌고, cg배경이 많고, 만들기힘들고. 그러다보니 돈이 많이들고. 그래서 차라리 배경처럼 슈트도 cg로 처리하나봅니다. 오히려 cg배경속에서는 실제 코스튬이 움직임이나 이질감이 있을수도 있겠다 싶네요.

    • @up_ofj
      @up_ofj 3 년 전

      CG가 장기적으로보면 더비쌀겁니다.
      텍스쳐를 얼마나 실사처럼 입히는게 엄청난 기술력입니다.
      아마 촬영의 편의성 동작을 편리함.
      그리고 제각 물품의 관리면에서 이득이라 저런거같네요.
      솔직히 매 씨리즈마다 복장이 바뀌니깐요.

    • @user-ru3le4is3z
      @user-ru3le4is3z 3 년 전

      @@up_ofj ㄴㄴㄴㄴ 슈트같은건 오히려 cg가 더 좋습니다
      한번만 스케치 해놓으면 그걸 계속해서 쓸 수가 있으니깐요 하지만 비싼 돈드려서 슈트 만들었는데 영화 찍다가 망가진다?
      그럼 그 돈을 다시 써서 또 그 슈트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리고 연기자와 스턴트맨 옷들도 전부 준비해야하고요
      이걸 영화 찍는동안 슈트를 계속 유지 할 생각을 하면 차라리 cg가 더 가격면에서 싸고 더좋음

  • @redcarpetJH
    @redcarpetJH 3 년 전 +2

    마블이 영화를 잘 뽑는군요. 특히 일정 부분에서 어벤져스 어셈블의 씬에서 단순히 캐릭터들을 모아서 장면 만드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일정은 둘째치고 그들의 세계관, 독립된 스토리, 캐릭터 복장까지도 신경써서 만든다는게 참으로 놀랍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user-mg3xr8og2q
    @user-mg3xr8og2q 3 년 전

    빨강도깨비님 존경스럽습니다. 다른 영화유튜버들은 마블 영화 끝기자 뭘해야할지 몰라서 헤매는 것 같은데 이런 영상들을 뽑아내시다니 최고십니다

  • @user-gp3ox8pg3e
    @user-gp3ox8pg3e 3 년 전 +5

    대체 그래픽은 어디까지 발전한거야 ....
    내가 10년만에 영화 보는 것도 아닌데 그래픽인지 눈치를 못챌 정도네 ㄷㄷ
    주 단위로 발전하나 ?? ㄷㄷㄷ

  • @user-sd1kq5er3i
    @user-sd1kq5er3i 3 년 전 +4

    아니 실물 아이언맨 슈트도 잘 만들어놨는데 ㄷㄷㄷㄷㄷ 진심 감독의 세심함이 대단함.. 그래서 마블 시리즈가 잘된것 같다고도 생각됨

  • @smithpark87
    @smithpark87 3 년 전

    작업자로써 항상 흥미로운 이야기만 하시는군요

  • @iviiz2z_TomaTo-Juice

    진짜 새삼 느껴지는게 연기력이...와우...

  • @parkjude7150
    @parkjude7150 3 년 전 +34

    아이언맨 슈트 만들어준 기술자들 기분 드러웠겠네 죽어라고 만들어주니깐 cg에 밀려버리니 직업에 대한 회의감 마저 느꼈겠다.
    드러워서 이참에 VFX로 전업이나 할까도 생각했을것이다

    • @user-cv6vd7yw4l
      @user-cv6vd7yw4l 3 년 전 +4

      저도 핸드메이드 주얼리를 만드는데 밤새워서 만들어 놓으면 주문자가 이것저것 바꿔 달라고 하면 힘들어요 다시만들어야해서 그렇다고 돈을 더주는것도 아니니 요즘에 캐드로 주얼리를 만드는게 보편화 되서 그것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그렇게 요구하시더라구요 그때는 내가 왜 핸드메이드로 만드는것을 배우려고 17년을 했는지 후회스럽기도 하고 .....시대의 흐름이다라고 생각하고 저도 캐드를 배워야하겠죠 ..ㅠㅠ 자동차 정비를 다배우고 나니 전기차가 등장해서 전기차정비도 배워야하는것처럼......

    • @user-pe4sy4bt2g
      @user-pe4sy4bt2g 3 년 전

      @@user-cv6vd7yw4l ㅇㅉㄹㄱ

    • @user-ud1th4qr5x
      @user-ud1th4qr5x 3 년 전

      @@user-cv6vd7yw4l 일 잘되시길 바랍니다

  • @seraujeu
    @seraujeu 3 년 전 +48

    CG팀: ㅅ1발 살려줘

  • @skyvieew
    @skyvieew 3 년 전 +1

    아이언맨1 에 나온 슈트 cg가 뭔가 나중에 비하면 너무 반짝여서 어색한데, 영화전체의 그 어두침침한 분위기랑은 너무 잘 어울리는거 같음

  • @50glue28
    @50glue28 3 년 전 +1

    CG기술이 진짜 많이 올라왔네요. 마지막부분에 나온 스파이더맨 씬이 그린스크린에서 촬영한거라고 생각했는데 저것도 CG일줄은 몰랐네요. ㄷㄷㄷ
    솔직히 이제 배우 초상권만사서 영화만들어도 될거같음.

  • @user-to3jy8li5d
    @user-to3jy8li5d 3 년 전 +24

    썸네일 소름끼쳐서라도 들어오겄다...

  • @user-to7vy5wk6d
    @user-to7vy5wk6d 3 년 전 +13

    8:30 앤디 서키스 귀염ㅋㅋㅋㅋㅋㅋ

    • @Hari_Pota
      @Hari_Pota 3 년 전

      로켓 말씀하시는 거라면 앤디 서키스가 아니라 션 건인것 같은데!

    • @user-ng7cy9hv4e
      @user-ng7cy9hv4e 3 년 전

      @@Hari_Pota 로켓배우는 브레들리 쿠퍼고 숀 건은 크레글린 아닌가요?

    • @Jindalrae
      @Jindalrae 3 년 전

      @@user-ng7cy9hv4e 크레글린 배우가 촬영현장에서 쫄쫄이 입고 로켓대역?을 합니다

    • @user-to7vy5wk6d
      @user-to7vy5wk6d 3 년 전

      션 건이 맞습니다. 제가 착각했습니다.

  • @boomba4374
    @boomba4374 3 년 전

    형님 잘보고 있습니다.

  • @fancygunchim
    @fancygunchim 3 년 전 +121

    그래도 배우들 입장에선 배트맨처럼 실제로 원작에 가까운 슈트를 입고 연기하는게 훨씬 재미나고 할맛나지않을까

    • @user-fv5ny5bc6v
      @user-fv5ny5bc6v 3 년 전 +1

      옵붕아...

    • @user-su8rc5fu8y
      @user-su8rc5fu8y 3 년 전 +2

      그런데 현대에서 이해하기에는 너무 유치한 슈트가 많은지라 리디자인 하는게 좋기는한듯..

    • @user-yk6sx3go4c
      @user-yk6sx3go4c 3 년 전 +27

      DC는 똥이지만 이건 맞지... 이언 맥캘런도 호빗 찍으면서 그린스크린 속에서 혼자 중얼거리는 것만 수십일 하고 나니까 우울증 와서 그 나이에 울면서 이건 연기가 아니라고 계속 그러다가 다시는 CG쓰는 영화 안 찍겠다고 하셨는데

    • @MondayGone
      @MondayGone 3 년 전 +13

      그런 연기 실력을 요구하는 시대가 된거죠

    • @Jindalrae
      @Jindalrae 3 년 전 +1

      @@user-yk6sx3go4c 그래도 나중엔 CG 영화 많이 찍으시죠

  • @mufoo2
    @mufoo2 3 년 전 +55

    이런거 보면 기존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이 마블의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하는 것도 어느정도는 이해되네요. 기술의 발전이 사람을 점점 대체하는 현실의 위기감이 와닿고 있으니 말이죠.

    • @user-fv1du3eo3q
      @user-fv1du3eo3q 3 년 전 +1

      비판하는 이야기는 보지 못 했지만
      그래도 사람이 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다행이에요
      영화 스토리나 CG도 한 몫 했지만
      아무렴 배우들의 연기가 없인 영화가 이뤄지지 못 하니깐요😄😄

    • @starkingkim1615
      @starkingkim1615 3 년 전 +13

      마블 비판하는건 생각없는 오락성 100%의 공장에서 찍어내는 거지같은 스토리때문 아닌가?
      cg많이 써서 마블깠다는건 들어본적이 없는데...
      왠 헛소리지..

    • @Chosun-Ninja
      @Chosun-Ninja 3 년 전

      오히려 배우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주고있지요. 세계적인 유명 배우들의 이력에 데스스트랜딩이나 사이버펑크 2077 같은 게임이 들어가기 시작한건 최근의 일이죠.

    • @His9709
      @His9709 3 년 전

      @@Chosun-Ninja 키아누 리브 말씀이신가요?

    • @Jindalrae
      @Jindalrae 3 년 전

      @@starkingkim1615 가끔 그냥 CG떡칠이라고 욕하는 사람들 있어요. 다크나이트 같은 현실적인 게 좋다면서

  • @Dinomusic_KR
    @Dinomusic_KR 3 년 전 +28

    이야 썸네일 보소 조선시대로 돌아가서 참수 당한줄

  • @user-gd3sw4yw1x
    @user-gd3sw4yw1x 3 년 전

    대단한 영상... 진짜 클릭하기가 두려울정도. 이 영상을 보면 어떤 지식이 생길지

  • @dhsaryunny
    @dhsaryunny 3 년 전

    기술력이 대단해요.

  • @user-zm3iy8jc9b
    @user-zm3iy8jc9b 3 년 전 +8

    형님 썸네일을 그렇게 뽑으시면...
    너무 좋습니다 후욱후욱

  • @youtube_ksb
    @youtube_ksb 3 년 전 +17

    아니 썸네일 무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공포영화인데?

  • @hyun_sik_kim_7409
    @hyun_sik_kim_7409 3 년 전

    썸넬 ㄷㄷ 무셔라 ㅜㅜ

  • @user-kq4rq6zl4e
    @user-kq4rq6zl4e 3 년 전

    한 편의 영화를 여러 업체에 외주로 맡겨 동시에 진행.... 퀄리티 관리만 잘 되면 정말 빨리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산과 관리 인력만 충분하다면 아주 좋은 방법이죠

  • @haram_0731
    @haram_0731 3 년 전 +21

    뭐야 내 10분 돌려줘요

  • @user-nj7cl4lo2u
    @user-nj7cl4lo2u 3 년 전 +21

    Dc: 간지를 위해 스토리와 시간을 포기
    마블:영화를 위해 컨셉 아트를 포기

    • @user-ck8gq8zh3n
      @user-ck8gq8zh3n 3 년 전 +2

      @@iamthesenate6845 ㅇㅈ 그 말하려고 들어왔는데 역시 있네

    • @flyingcoin2551
      @flyingcoin2551 3 년 전 +7

      @@iamthesenate6845 다크나이트 트릴로지는 DCEU에 포함되지 않고 CG는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놀런 감독의 걸작이었으니 가능했고,
      원더우먼 1편은 망해가던 DCEU의 구명줄같은 작품이었죠. 스나이더와 조스 웨던이 손을 하나도 안댄작품이다 보니 스나이더 특유의 코믹북같은 색채를 빼고 조스 웨던 스타일의 카메라워크를 빼고 만든 작품이었죠. 제작비도 배대슈의 절반밖에 안됄정도로 워너입장에서는 반포기 상태였던걸로 보이는데 배대슈,저스티스 리그를 넘는 작품이 되었죠.
      조커는 DCEU에 포함되지 않은, 단독적인 세계관을 가진, 상업영화보다는 예술영화에 초점을 둔듯한 작품이 나왔고 배우의 연기력과 좋은 감독, 좋은 각본이 만들어냔 걸작이죠.
      MCU도 팀업무비에서는 설정상 구멍이 몇개씩 나오지만 DCEU는 팀업무비의 상업성만 믿고 너무 밀어붙인감이 없지 않아 있다 봅니다.
      이걸 앞으로 나올 제임스 건의 수어사이드 스쿼드, 스나이더 컷 저스티스 리그가 이러한 이미지를 타파하냐에 따라
      DCEU의 팀업무비 = 닦이급 망작 영화의 굴레를 벗어나느냐 마느냐가 결정될것 같습니다.

    • @user-us9pj5vo4x
      @user-us9pj5vo4x 3 년 전 +1

      flyingcoin 도대체 맨 오브 스틸은 왜 맨날 언급도 없냐... 내 기준 DCEU에서 원더우먼급은 하고도 넘치는 명작인데...

    • @users2234
      @users2234 3 년 전

      @@flyingcoin2551 마블도 몇작품 빼고 졸작들 아닌가?

    • @user-ru3le4is3z
      @user-ru3le4is3z 3 년 전

      @@users2234 대신 마블은 스토리 라인을 그만큼 잘정리하고
      그 캐릭터의 대한 영화를 잘 표현했는데
      솔직히 dc 빠는 사람들이 말하는 다크나이트 3부작이나 조커는 완전 독립적인 영화로서 만들어지니 세계관 이런거 필요없이
      감독이 만들고싶은 스토리 그대로 만들 수 있지만 dc 유니버스에 포함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왜냐? 그런 설정은 아예 1도 상관안하고 만든영화가 다크나이트 3부작이랑 조커니깐
      이건 dc 영화는 맞지만 다크나이트의 경우 그냥 놀란 감독의 영화다 하는게 차라리 낫고 다른 사람들이 바라는 dc 유니버스 에서는 계속 망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진짜 만날 나오는게 다크나이트 3부작을 봐라 조커를 봐라 이런소리만 하니 진심 답답해주겠음 우리가 바라는건 dc유니버스가 잘되는거지 걍 독립적인 영화로 성공할거면 차라리 dc 유니버스를 버리던가 이게 dc한테 는 더 개이득일듯 그리고
      마블같은경우 쭉 세계관을 전부 동일시 넣어 놓으니 감독이 하고싶어도 못하는 상황이많이 발생함
      만약 마블도 세계관 신경안쓰는 독립적 영화나오면 솔직히 dc보다는 잘나올 거 같음

  • @iamhere309
    @iamhere309 3 년 전

    7:15 원더우먼 언니 미소에 녹는다 녹아....

  • @user-xl5xe6uf5z
    @user-xl5xe6uf5z 3 년 전 +2

    8:29 로켓 아장아장 ㅋㅋㅌㅋㅋㅋ

  • @zipsabottle5861
    @zipsabottle5861 3 년 전 +6

    중간에 로켓이 앤트맨 이뻐하는거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

  • @jyw8690
    @jyw8690 3 년 전 +6

    마지막 멘트 인상적이네
    실제 촬영한 장면이없는 그저
    cg애니메이션이라는말
    진짜 그저 고퀄리티 실사의 애니메이션인거였어

  • @phulyzi
    @phulyzi 3 년 전 +1

    요즘은 유튜브에 넘쳐나는 영화리뷰보다 이런게 더 재밌다

  • @Yongbaek102
    @Yongbaek102 11 개월 전

    CG를 사용하면 실제 촬영 대비 롱테이크 샷 하나는 비교적 쉽게 만들수 있어요.
    CG는 연기에 NG가 없으니.
    어떤 경우는 게임의 장면이 영화보다 몰입감을 주는것도 샷이 나뉘지 않고 계속 이어지는 롱테이크 장면 위주라는것도 어느정도 이유도 있구요.
    확실히 최근 CG를 많이 활용한 영화에선 액션등에서 기존 대비 테이크가 긴 장면이 많아 진것은 확실히 좋은것 같습니다.

  • @user-jf5bn1th3z
    @user-jf5bn1th3z 3 년 전 +45

    이래서 마블영화 싫어하는 감독들이 많나보다 연기하는게 아니라 그냥 그린 스크린에 배우 얼굴만 빌려주고 영화는 cg로 덮어서 만들어버리네

    • @kojinseo9790
      @kojinseo9790 3 년 전 +4

      솔직히 배우 얼굴빼곤 다 cg임

    • @user-pd6kr2fb8m
      @user-pd6kr2fb8m 3 년 전 +18

      근데 존나 재밌잖아 cg면 어때

    • @trot7513
      @trot7513 3 년 전

      @@user-pd6kr2fb8m 제작자가 힘들단얘기지

    • @user-ks6fn6en8p
      @user-ks6fn6en8p 3 년 전 +7

      @@kojinseo9790 일단 마블영화가 놀란감독이 제일 극혐하는스타일이긴함,,

    • @z1no582
      @z1no582 3 년 전 +1

      힘들어도 그만큼 좋은 영화가 만들어 지니 뭐라하진 맙시다 애초에 슈퍼 히어로 장르인데 기술이란게 있지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니 어쩔수 없이 CG로 채우는거지 즐기라고 하는거 너무 진지해지진 맙시다

  • @parte-one5240
    @parte-one5240 3 년 전 +4

    8:29 로켓 대역 인거 맞죠??? ㅋㅋㅋ

    • @Pulteclee
      @Pulteclee 3 년 전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ongimin3066
    @wongimin3066 3 년 전

    2:06초에 감독이들고있는 저작은 카메라 이름좀 알수있을까요 ㅜㅜ

  • @Jayvin44
    @Jayvin44 3 년 전

    역시 어마어마한 자본력..

  • @user-ce4lz4jj1d
    @user-ce4lz4jj1d 3 년 전 +4

    마크 원이 씨지였다니ㄷㄷㄷㄷ

  • @user-he6xd6nq9g
    @user-he6xd6nq9g 3 년 전 +3

    이쯤되면 실사 히어로영화가 아니라 히어로 애니메이션아닌가 ㅋㅋㅋㅋ

  • @dosa4890
    @dosa4890 3 년 전

    주제 굿굿

  • @xxuwnn
    @xxuwnn 3 년 전

    근데 저런 cg입혀지는 영상은 어디서 구해욥?? 빨도님 cg관련 거의 모든 영상에 이런 영상 다 들어가는뎅

  • @user-li7pm5rl7v
    @user-li7pm5rl7v 3 년 전 +51

    문과 : 연기하기 힘들겠다..
    이과 : CG만들기 힘들겠다..
    예체능 : 시발

    • @ajkim4658
      @ajkim4658 3 년 전

      씨지는 예체능이다 아트팀에서 플머관련은 애니메이션 스크립트나 fx 정도지

    • @user-li7pm5rl7v
      @user-li7pm5rl7v 3 년 전 +5

      @@ajkim4658 그니깐ㅋㅋㅋㅋ 연기도 씨지도 다 예체능이 하는건데 문과 이과는 뭐가 힘드느니 하는겨

    • @user-qk5gv6hi3i
      @user-qk5gv6hi3i 3 년 전

      애초에 문과 이과드립 너무 낡음

  • @user-yf4iu3in6t
    @user-yf4iu3in6t 3 년 전 +3

    양자슈트 헬멧 쓰는 장면 어색하다고 생각 안 들었는데

  • @dyubung12
    @dyubung12 3 년 전 +2

    배우도 배운데 진짜 CG갯수랑 난이도,퀄리티 보면 마블은 진짜 대단해..

  • @user-vs2fi9ne2w
    @user-vs2fi9ne2w 3 년 전 +2

    배우들도 영화 보면 진짜 신기하고 새롭겠다

  • @Hanjiwooooo
    @Hanjiwooooo 3 년 전 +7

    진짜 배우조차 필요 없는 날이 올까 두렵다

    • @user-cl8sg7kb8n
      @user-cl8sg7kb8n 3 년 전

      그렇게 되면 3D 애니메이션과 다를바 없네요

    • @soymilk0401
      @soymilk0401 3 년 전

      배우 이름값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에요 ㅋㅋ 당장 픽사 영화에서 스타로드랑 홀랜드역 배우로 홍보한거 보면

    • @ccc2665
      @ccc2665 3 년 전 +1

      근데 차라리 스파이더맨처럼 저런 위험한 장면이라면 CG를 쓰는게 낫습니다. 실제로 데드풀2에서도 실제 도로에서 자동차 스턴트를 하던 도미노의 대역 역할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었습니다.

    • @user-nf8qz6uh7m
      @user-nf8qz6uh7m 3 년 전

      ㄹㅇ 금방일듯

    • @dbflamerong4230
      @dbflamerong4230 3 년 전

      초상권만 빌려주는 시대가 올거같은...

  • @user-jm8zz3pq2k
    @user-jm8zz3pq2k 3 년 전 +67

    엔드게임 양자슈트 입고 걸어가는 장면 나만 이질감 느꼈던게 아니구나...마블은 다 좋은데 CG를 너무 떡칠한 느낌이라서 좀 아쉬움.....

    • @user-he6xd6nq9g
      @user-he6xd6nq9g 3 년 전 +1

      어쩐지 시빌워 윈터솔져 추격씬이후에 블랙팬서가 가면벗는 장면도 겁나 부자연스럽더라

    • @user-jm8zz3pq2k
      @user-jm8zz3pq2k 3 년 전 +7

      그래서 연출이나 각본은 마블이 DC보다 우세하지만 몰입도는 DC가 더 높은거 같아요. 마블은 다 CG라서 정신 사나움

    • @user-mo3bu5xp9t
      @user-mo3bu5xp9t 3 년 전

      @@iamthesenate6845 근데 개네는 딱히 cg가 필요한가?

    • @HG-wt3yo
      @HG-wt3yo 3 년 전 +1

      @@iamthesenate6845 ? 마블영화를 닼나랑 조커한테 비빈다고?

    • @user-sq8cg1th8g
      @user-sq8cg1th8g 3 년 전

      @@HG-wt3yo 닼나랑 조커 신격화좀 그만하라ㅋㅋ

  • @ImJyoon
    @ImJyoon 3 년 전 +1

    요즘 빨강도깨비 넘 재미있다
    그렇다고 예전 영상이 재미없다는건 아녀요~~

  • @iankim710
    @iankim710 3 년 전

    수트 라고 정확히 발음하는거 너무 좋네요

  • @MARKTV-bc3mb
    @MARKTV-bc3mb 3 년 전 +14

    미스테리오 재평가 시급

  • @shs892
    @shs892 3 년 전 +5

    진짜.. 빨간도깨비가 영화리뷰는 원탑인거 같다..
    그냥 줄거리 편집하는 수준이 아니고.. 없는 주제를 만들어서 리뷰를 하네..

  • @_herrrr
    @_herrrr 3 년 전

    너무 재밌당

  • @user-lw4wf3ix6w
    @user-lw4wf3ix6w 3 년 전

    다음편은 다크나이트 이야기인가요?

  • @user-xv9vo9nb2j
    @user-xv9vo9nb2j 3 년 전 +6

    cg의 의존도가 높아질수록... 배우들의 현타는 커진다..

  • @Viexxxxx
    @Viexxxxx 3 년 전 +5

    아이러니하게도 10년동안 cg의 기술은 발전했지만 내기준으로 가장 아이언맨스럽고 자연스러웠던거는 아이언맨1의 슈트들같음..점점 가면서 아이언맨이라기보단 하이테크맨 같아서 뭔가 아이언맨1의 그 금속소리가 그리워졌음.. 심지어 cg도 나노슈트는 뭔가 어색했고

    • @user-mo3bu5xp9t
      @user-mo3bu5xp9t 3 년 전

      어쩔수없음 타노스가 주먹한대 때리면 슈트 부셔지는데 어캐 싸움

    • @Sirokawa032
      @Sirokawa032 3 년 전

      나노슈트 어색한건 어쩔 수 없어요. 완전히 아티스트들의 상상으로만 제작된거고, 그걸 뒷받침해줄 기술력도 아직은 상업용으로 활발히 쓰일 정도로는 부족합니다.

  • @LOL-yu2ol
    @LOL-yu2ol 3 년 전

    난 형이 토이스토리 말해준게 너무 인상깊어..ㅠ 고마워

  • @user-jr5op8ko9j
    @user-jr5op8ko9j 3 년 전 +2

    10:07 블랙팬서 마지막 전투가 전체가 cg라서 영화보다는 게임에 가깝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이게 블랙팬서만 그랬던거는 아니군요

    • @Jindalrae
      @Jindalrae 3 년 전

      블랙팬서는 특히 제작이 급하게 이뤄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 @user-xr7dg9eq5c
    @user-xr7dg9eq5c 3 년 전 +5

    와 시간여행 할때 그게 CG였구나.....
    저스티스리그 수염맨 보고있나?

    • @ThingHoingru
      @ThingHoingru 3 년 전

      곧 다가온다. 진짜 영화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이...

    • @jsysonjung
      @jsysonjung 3 년 전

      @@ThingHoingru 기대가 크면 실망도 커요 ㅋㅋ

    • @ThingHoingru
      @ThingHoingru 3 년 전

      @@jsysonjung 사실 기대같은건 안하고있습니다...
      스토리 엉성한데 영상미라도 뽑겠지라는 마음으로 배댓슈만큼만이라도 뽑기를 관망중.

  • @superdrummer7639
    @superdrummer7639 3 년 전 +15

    CG 수준이 엄청 높아져서 이제는 진짜 뭐가 실사인지 구분이 잘 안될정도입니다. 스토리가 훨씬 중요한거 같아요. 저는 마블을 좋아하지만 엔드게임의 시간여행설정은 정말 최악이라고 생각합니다

    • @superdrummer7639
      @superdrummer7639 3 년 전

      정민식 타임스톤과는 상관 없이 그냥 시간여행자체를 마블에 도입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 ㅠ 마블세계관에 별로 도움될거 없는 설정이에요.

    • @user-ru3le4is3z
      @user-ru3le4is3z 3 년 전 +1

      @@superdrummer7639 시간여행이라는 건 예전부터 나오던 영화 설정인데
      솔직히 말하자면 마블에서는 막 엄청 어거지로 시간 여행을 설정한게아닌
      앤트맨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시간여행이라는 타이틀을 보여주었습니다. 갑자기 시간여행이라는 설정을 넣은게 아니고요
      솔직히 마블에서 엔드게임에서 갑자기 시간여행이 나왔다면 어리 둥절했겠지만 그전 영화를 좋아하여 꾸준히 보시던 분들은
      이미 시간 여행을 할거라는걸 알고있었습니다. 이정도로 마블에서는 시간여행이라는 타이틀에 공을 드렸던거죠

  • @user-pr3ky8cl5k
    @user-pr3ky8cl5k 3 년 전

    3:35초 ㅋㅋ아이언맨 캡틴 방패 때리는거보소 ㅋㅋ
    현타올듯

  • @riyq896
    @riyq896 3 년 전

    썸넬 : 에베베 달걀 귀신이드아아~

  • @assqee873
    @assqee873 3 년 전 +4

    결론은 영화 하나 만드는데 그래픽팀의 직원들이 갈려나간가는 거죠. ㅎㅎ 디씨랑 다르게.

  • @glados6207
    @glados6207 3 년 전 +5

    이렇게 CG를 떡칠하면 이게 영화인지 애니메이션 인지....

  • @Hwangssss
    @Hwangssss 3 년 전

    빨도님은 CG를 최대한 억제해야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몬 풍부하게 쓸 수 있을만큼 써야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 @tkdgns471
    @tkdgns471 3 년 전

    이야....현실이라 착각할만한 수준의 CG... 나도 배우고 싶네.. 내가 만들고 싶은 영상들을 직접 만들어버리면 그만이라니

  • @user-ji3lo8md3g
    @user-ji3lo8md3g 3 년 전 +6

    이정도면 사실상 배우보다 cg팀 돈 더 줘야 하는게 아닌가 싶음..
    뭔가 무늬만 배우 느낌이랄까..

  • @user-kv7wt7fj4e
    @user-kv7wt7fj4e 3 년 전 +3

    영화 배우는 이제 더빙이랑 얼굴만 빌려주면 되것네 ㅋㅋㅋㅋ 표정연기 이딴거 개나주고 누가 감정이입 잘해서 더빙하는 지가 중요해지것다 ㅋㅋ

  • @Leewon-jf6up
    @Leewon-jf6up 3 년 전

    형님 사랑합니다

  • @user-ds2er8fd9p
    @user-ds2er8fd9p 3 년 전 +1

    다른 영상에서는 스파이더맨 블랙팬서등...
    쫄쫄이는 입은것이라고 나와있는데 혹시 어떻게 된건가요?

    • @jacksss624
      @jacksss624 3 년 전

      그 쫄쫄이가 CG를 입히는 공간을 정해주는 역할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