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지아 추가논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1. 24.
  •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과 생각입니다
    이메일 ppkka.hello@gmail.com
    후원 toon.at/donate/ppkka

댓글 • 3K

  • @user-lj3cq1qs1y
    @user-lj3cq1qs1y 2 년 전 +394

    함소원이 걸어간 길을 그대로 걸어가고 있음ㅋ

  • @martin774
    @martin774 2 년 전 +1949

    파오차이 표기 자체도 문제는 있음
    스시, 초밥은 가리키는게 하나로 명확하지만
    파오차이는 원래 중국에 있던 음식 이름이기 때문에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불러주면 중국 작전에 당하는 것임
    고유명사 김치라고 명확하게 선을 긋는게 맞음

    • @user-bl1bn3cc5b
      @user-bl1bn3cc5b 2 년 전 +86

      근데 솔직히 인터넷에 홍위병 같은 애들 말고는, 김치를 중국음식이라 생각하는 애들 본 적은 없음.

    • @user-rk4tw8cd4h
      @user-rk4tw8cd4h 2 년 전 +4

      참치초밥을 참치주먹밥 이라고 부르는

    • @user-ip5wo6ml7h
      @user-ip5wo6ml7h 2 년 전 +66

      @@user-rk4tw8cd4h 뭔 개소리야 ㅋㅋㅋ

    • @user-er5ee5sf4e
      @user-er5ee5sf4e 2 년 전 +10

      구글번역기에 김치 쓰면 파오차이로 나오는데 무슨

    • @wanghwan
      @wanghwan 2 년 전 +58

      우리나라 김밥도 스시라고 불리기도 하잖아요.
      코리안스타일스시
      떡도 라이스케이크
      모든게 다 그렇게 고유명사화가가능한게 아님.
      파오차이라고 불링 수 있다는건 인정함.
      그냥 뻑가 말대로 김치가 지네고라고 우기는게 문제

  • @firepunch_kim
    @firepunch_kim 2 년 전 +135

    너나 잘하자 ㅜ
    진심 존나 한심.....ㅠ
    프리지아 욕할 시간에 너 자신이나 좀 가꾸렴

  • @user-ok7oj6dc9o
    @user-ok7oj6dc9o 2 년 전 +40

    계속 죽일거야?

  • @user-nu1um7cl1d
    @user-nu1um7cl1d 2 년 전 +739

    ㅋㅋㅋ 근데 개인이 어느 국가를 선호하는지와 별개로, 대한민국에서 중국코인 타려면 한국 내에서 많은 걸 포기해야하는구나를 느낌. 중국 하는 짓 보면 충분히 이해감

    • @minchopizza
      @minchopizza 2 년 전 +14

      빌보드 차트입성 vs CPOP황제

    • @user-xg7of4jo6j
      @user-xg7of4jo6j 2 년 전 +28

      글쎄요?🤔 중국제 태양광 패널과 코로나 들여온 문대통령과 강원도를 중국땅 만드려고했던 강원도지사가 뭘 포기했는지요????

    • @user-sw8mg4rk7b
      @user-sw8mg4rk7b 2 년 전 +36

      중국몽한다는 새끼는 대통령인데??

    • @rainbow-reflection
      @rainbow-reflection 2 년 전 +1

      프리지아가 중국코인탄거 아님말고 채널에서 솔루션 받은거임

    • @C_Zeus
      @C_Zeus 2 년 전

      @@user-xg7of4jo6j 국민들의 지지율 정도일까요? ㅜㅅㅠ
      같은 당원들도 대통령이 당의 신뢰를 떨어뜨려 다음 대선에서 불리하게 만들었으니 싫어할 수 있겠네요

  • @jkuyfkil
    @jkuyfkil 2 년 전 +715

    "진실은 드러나는 법"
    뼈저리게 느끼고갑니다..정보화시대에 도데체 왜 저런 들통날 거짓말들을..

    • @user-gf9vo7hl8p
      @user-gf9vo7hl8p 2 년 전 +28

      도대체

    • @edgar_N
      @edgar_N 2 년 전 +5

      중국은 정보화시대가가 아닌데...
      똑똑한사람 천안문때 다죽이고 개돼지들만 남겨두고 정보 차단하고, 언론 통제하고,자유를 박탈당해서 국민의 90%이상은 ㄹㅇ 개돼지들뿐이에요
      같은 인간으로써 바라보시면 안됩니다

    • @user-sd7hz7vn9w
      @user-sd7hz7vn9w 2 년 전 +3

      짝퉁 하나 입었다고 왜이리 지랄들이노 자칭 애국보수들 수준ㅋ

    • @jkuyfkil
      @jkuyfkil 2 년 전

      @@edgar_N 디지털시대인건 맞는데 그리고 한국말하는거지 먼 중국;

    • @user-hh1xb8rn2b
      @user-hh1xb8rn2b 2 년 전 +2

      아니 넷플릭스에서 너무 당당하게 명품 쳐발쳐발 하고나와서 당연히 다 찐인줄ㅋㅋㅋ 근데 자세히 보니까 죄다 로고가 엉망.. 박음질 엉망.......

  • @user-ln2nz3tm2p
    @user-ln2nz3tm2p 2 년 전 +137

    2명죽이고 3명째 죽이려고 준비중?

    • @user-nd7ih2mw7r
      @user-nd7ih2mw7r 2 년 전 +8

      뻑까님이 죽였니?… 페미들이죽인거지 본질 흐리지말자..

    • @erererer4100
      @erererer4100 2 년 전 +8

      @@user-nd7ih2mw7r ? ㅋㅋ

    • @user-nz6xy9os1l
      @user-nz6xy9os1l 2 년 전 +6

      @@user-nd7ih2mw7r 흐리지말자 이러네ㅋㅋ

    • @user-fn7jy6jb8y
      @user-fn7jy6jb8y 2 년 전 +7

      욕은 악플러들이 다해놓고 뻑까탓 ㅋㅋㅋ

    • @mingmingu6
      @mingmingu6 2 년 전

      여기 대댓단 새끼들 ㄹㅇ 뇌수 줄줄 흐르네

  • @ginniem9779
    @ginniem9779 2 년 전 +441

    프리지아 복귀 힘들 것 같은데.. 늘 자존감을 강조하던 사람이 자기는 본인 원래 모습보다 더 부자처럼 보이게 가품을 많이 썼고, 뷰티랑 패션 관련된 영상에 나온 다수의 옷/악세사리가 가품이었다는데.. 과연 시청자들이 예전처럼 다시 그녀의 영상들을 볼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그녀의 영상의 핵심 내용 (뷰티, 패션, 명품, 자존감) 이 다 가짜였다는 건데.. 한두번도 아니고 매번 가품을 쓰며 진실된 본인 아닌 모습을 매번 과시한 사람이 자존감이 높아 보이지는 않아서..

    • @orl738
      @orl738 2 년 전 +21

      짭으로 도배해서 ~ 이제 진짜 명품 살 수 있는데 ㅋㅋㅋ 190만이 넘는 유튭 채널을 쉽게 버리진 못할듯여 ~ 몇개월 자숙하고 나오겠죠 ;;

    • @leetaesung912
      @leetaesung912 2 년 전 +27

      짭지아라는말은 평생 따라다닐것임 중국시장노려야지 뭐 ㅋㅋ어지간한 멘탈 아니고서야 복귀해도 금방 나가떨어질듯

    • @shinypokemon.
      @shinypokemon. 2 년 전 +24

      순진한소리하네 좋아요 수 봐라
      빠는 까를 만들듯이 다시나온다 그리고 하는말들이 더 심한 애들도 나오는데 왜 얘한테만 엄격해? 라며 다시나온다
      인스타 옹호댓글 소위말하는 시녀들 봐라
      진짜 살인급 아니면 복귀어렵지않음
      아니지 살인해도 옹호할애들은 하드라
      그리고 옛날 잘못 꺼내면 사과하지않았냐
      이제와서 왜그러냐 너는 과거에 떳떳하며 실수한번 안했냐 이딴소리함

    • @user-hq3tl1rv8u
      @user-hq3tl1rv8u 2 년 전 +6

      @@Hh-we6it뭔 다수의옷은 아니야 니야말로 영상 봄?ㅋㅋㅋㅋ 하울만 해도 몇갠데 ㅋㅋㅋ

    • @user-xi1fz1mm8r
      @user-xi1fz1mm8r 2 년 전 +5

      복귀해도 지금처럼은 아니겠지만 충분히 먹고살정도는 될듯 시녀도 있을거고 사과하고 어느정도 인지했으면 더이상 저런일은 안할테니까요 하면 뭐 더 나락가는거고 저런일만 다시안저지르면 충분히 복귀가능. 뭐 가끔 가서 비꼬고 욕하는 사람이 있지만 .. 금방 사라질테고.. 지금도 시녀있는마당에 ..ㅋ 그리고 명품 짭 그런거 다 제쳐둬도 외모나 몸매나 말투같은거 매력은 충분히 있는듯

  • @seankim3380
    @seankim3380 2 년 전 +588

    K-사과법 국룰 - 검정색 옷 입기, 최대한 화장 옅게하기, 말하다가 긴장한듯 침 과하게 (티나게) 삼키기, 그리고 몇개월 뒤 눈치보다 아무일 없다는 듯 복귀해서 다시 방송하기

    • @jyk9292
      @jyk9292 2 년 전 +14

      코트도 돌아왔자너 ㅋㅋㅋ

    • @user-cq6qn7bi8u
      @user-cq6qn7bi8u 2 년 전 +74

      아무일없다는듯 뻔뻔하게 복귀해서 활동하려는데 과거얘기꺼내면 고소하기

    • @SS-qo7ww
      @SS-qo7ww 2 년 전 +8

      과하게 침 삼키깈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

    • @user-km2vg7hx9r
      @user-km2vg7hx9r 2 년 전 +3

      반대로 해도 욕할 사람은 또 욕하고 있습니다.

    • @Hachinko
      @Hachinko 2 년 전 +1

      진짜 개악랄하네 이렇게보니까

  • @googugugg843
    @googugugg843 2 년 전 +60

    프리지아는 자존감이 바닥인거야. 어느 방송에서 누가 자기 나온대학말하면서 소개하냐 ㅋㅋㅋㅋ 한양대 무용학과? 하버드 나온사람도 자기 하버드 무슨과 나왔다고 말을 안하는데 저러는거 보면 자존감이 바닥이라 자기를 증명하고 싶은거임 ㅋㅋㅋ 짝퉁입고 자랑하는것만 봐도.

    • @user-jg8wn4lb5s
      @user-jg8wn4lb5s 2 년 전 +2

      한양대 에리카 일수도 있음

    • @yo00u
      @yo00u 2 년 전 +2

      @@user-jg8wn4lb5s 에리카는 아니예용 본캠 맞음 그냥 학벌 부심이 있는것 같음 ㅠ

    • @twitchclipp
      @twitchclipp 2 년 전

      근데 내가 서울대나왔으면 30초마다 자랑할거같음ㅋㅋ 이것도내가 자존심낮다는 증명인가ㅠ

    • @user-le2nc9qx2s
      @user-le2nc9qx2s 2 년 전 +1

      대학발언 억깐데 ㅋㅋ

  • @user-iw1ew2gm3u
    @user-iw1ew2gm3u 2 년 전 +7

    21세기 마녀사냥 여론 재판 컨텐츠.. 거기다 시작부터 아주 극단적인 비유로 사람들 증오심 유발하는거 보니 아주 이쪽 분야에서 도가 텄구나?
    당신이야 말로 그렇데 남에게 여론 재판 할 거면 본인 스스로 그 썬글라스나 벗어야 하는거 아닌가?
    남에 허물이 있든 말든 그것을 컨텐츠로 삼아서 남을 박살내고 본인은 이익 얻으려는 행동.. 참으로 위험한 인간이네

  • @Habsramhappy
    @Habsramhappy 2 년 전 +13

    평범한 중국 국민이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하는거랑 중국찬양하는 한국인이 김치를 파오차이라 하는건 완전히 다른 맥락이지
    결과적으로는 둘다 동북공정 도와주는 꼴이지만

  • @user-yf2fy9cb6q
    @user-yf2fy9cb6q 2 년 전 +331

    8:40 마지막 개웃기네ㅋㅋㅋ

  • @yayoi01210
    @yayoi01210 2 년 전 +525

    시국도 시국인데 나는 중국을 좋아한다고하면 욕을 먹지...

    • @user-mk4ng3ue7h
      @user-mk4ng3ue7h 2 년 전 +132

      중국 이민가서 중국팬 만날 날이 기다려진다고 상상만해도 좋다고? 그런 말도 했음 ㅋㅋㅋㅋ

    • @GoTanRyeokMeDDuGi
      @GoTanRyeokMeDDuGi 2 년 전 +83

      중국에 핵안떨어지나 멸망해줬으면 좋겟는데

    • @BummjunJoe
      @BummjunJoe 2 년 전 +43

      @@user-mk4ng3ue7h 비즈니스마인드 개쩐다 ㅋㅋㅋ 영업멘트하는 혀로 헬기처럼 하늘도 날겠누 ㅋㅋㅋㅋㅋ

    • @user-zl3wi5fs7l
      @user-zl3wi5fs7l 2 년 전 +8

      ㄹㅇㅋㅋ

    • @user-sj9iw3vm5q
      @user-sj9iw3vm5q 2 년 전

      경찰이 2017년 수원N비뇨기과에서 수사중이라며 의사를 속이고 직원으로 위장하여 저에게 세제주사를 놓았습니다. 2020년 수원 백성병원에서 경찰의 지시를 받은 의사가 입원을 유도하여 저에게 링거주사로 세제를 주입했습니다. 수원 새론가정의원에서 경찰이 여의사와 간호사를 포섭해서 저에게 세제주사를 주입 했습니다. 경찰과 다투거나 항의했거나 경찰과 사이가 안좋은 사람들은 절대 병원에 가지 마세요

  • @user-jc3ml6hw1p
    @user-jc3ml6hw1p 2 년 전 +9

    너도 거짓 선동하잖아 ~ 곧 소환 조사할거야

  • @user-jh5mh5ut1m
    @user-jh5mh5ut1m 2 년 전 +41

    프리지아도 죽이려고 좋다고 실컷 까내리네ㅋㅋ 소름돋는놈

  • @user-fr2ut4of5r
    @user-fr2ut4of5r 2 년 전 +101

    웬만하면 어떤나라를 좋아하듯 자유고, 존중해주는데 솔직히 누가봐도 중국좋아하는건 정신병인듯...

    • @pcanti-politicalcorrectnes4282
      @pcanti-politicalcorrectnes4282 2 년 전 +3

      돈독 오른거지

    • @user-gm8fw9gf1g
      @user-gm8fw9gf1g 2 년 전 +3

      @리투정 좋아하는건 자윤데 티내는 순간 정신병

    • @user-ph8xc6ru8p
      @user-ph8xc6ru8p 2 년 전 +4

      그럼 한국전체가 정신병 아닌가?
      중국어 배워야 한다며 난리치던때가
      고작 몇년전이지?ㅋㅋㅋㅋ

    • @user-rn5wj8ks6i
      @user-rn5wj8ks6i 2 년 전 +2

      @리투정 공산당 좋아하는게 잘못 아니면 우리나라에서 추방해야지 지들이 나가거나 ㅋㅋㅋㅋ 그렇게 좋아하는 중국에서 왜 안살아? ㅋㅋ

    • @user-yv1dj5zj2h
      @user-yv1dj5zj2h 2 년 전

      뭔 말도 안되는 소리임 ㅋㅋㅋㅋㅋ 중국 좋아하는거 지 맘인데 물론 내가 좋아하는건 아닌데 지 취향인데 니가뭔데 정신병이냐 마냐임?ㅋㅋㅋㅋ 좀 웃기다 ㅋㅋㅋㅋ 프리지아 팬이라서 이렇게 말하는게 아님 논란 하나 터졌다고 별거 아닌 걸로 깔려는 태도가 좆같아서 말하는거

  • @daadad-qj3wm
    @daadad-qj3wm 2 년 전 +61

    진짜 애는 짭만 안샀으면 200만 300만 찍으면서 여자들 여왕들로 강림했을건데 많이도 벌면서 거 좀 아낀다고 인생에 다시는 안올 기회 지발로 차네 ㅋㅋ

    • @user-nk4pi8rw2m
      @user-nk4pi8rw2m 2 년 전 +1

      ㅇㅈ 이미 외모 분위기부터 넘사여서 보세입어도 되는걸 왜그래가주고

  • @ootd5542
    @ootd5542 2 년 전 +5

    파오차이는 까일만한데...그 논리면 독도도 일본어론 발음하기 어려우니 다케시마라 표기해도 되는거냐?... 실질적으로 김치로 고유명사로 표기를 해야 전세계 사람들이 봤을때도 김치가 한국꺼라고 인지하는거임..국뽕 선동이 아니라 우리나라 김치를 교묘히 파오차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고 김치를 파오차이 파오차이해서 모르는 사람이 봤을때 중국음식이라고 보게끔 하는게 동북공정의 일환이지.

  • @utd1006
    @utd1006 2 년 전 +14

    뻑가빠는 애들 이해가 안가네 ㅋㅋㅋㅋ

  • @user-ig6js7jz7d
    @user-ig6js7jz7d 2 년 전 +67

    요즘 여러가지로 힘든시기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자존감 높은거에 집착하고 많이 신경쓰네.. 그러니깐 저런 마케팅이 성공하지

  • @jedi2707
    @jedi2707 2 년 전 +87

    마지막 0초전 댓글에서 현실 뿜었다 책임져라!! ㅋㅋㅋ

  • @user-op1dm9ev6y
    @user-op1dm9ev6y 2 년 전 +1

    맨 마지막 0초전 캡쳐 ㅋㅋㅋㅋㅋ 뻑가형의 소망이 담긴 댓글 잘 봤습니닼ㅋㅋㅋ

  • @fancygunchim
    @fancygunchim 2 년 전 +4

    1:16 이거 극공감.....정치는 관심없고 뻑가 이슈만 찾아보는 학생인데 집에서 볼때마다 꼭 에어팟끼고 혼자봄.....아빠가 요즘 정치에 관심을 갖다보니 뻑가랑 사상 반대될까봐 ㅋㅋㅋ 실수로 오디오로 오늘도 뻑가늇나오면 ㄹㅇ 식겁하고 식은땀남

  • @Kelly-vy4ov
    @Kelly-vy4ov 2 년 전 +277

    구독자들이 남겨준 댓글이 몇 초 전 이럴 수밖에 없는 게
    애초에 이벤트 방식이 자신이 쓴 댓글을 본인이 캡처해서 구글폼에 올리는 거였음
    구독자들은 댓글 쓰고 바로 캡처해서 구글폼에 올리니까 10초전 3초전 이렇게 되는 거고 ㅇㅇ
    프리지아는 구글폼에 써있는 걸 보고 그걸 가져온 거니까 그럴 수밖에 없긴 함

    • @Cvcbbing
      @Cvcbbing 2 년 전 +12

      @@illiiiiilliii5368 맞는데.. ㅋㅋ 그래서 보자마자 헛발질이라고 느껴짐 ㅋㅋㅋ
      좀 더 잘 알아보고 하지
      저거 이벤트라서 지원자들이 캡쳐해서 보낸거얔ㅋㅋㅋㅋ

    • @xxoooxxxxx
      @xxoooxxxxx 2 년 전 +8

      엥 이건 올려야 됨

  • @user-zo6li7jq5u
    @user-zo6li7jq5u 2 년 전 +2677

    우와..파오차이를 이렇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다니..ヽ( ᐛ )ノ

    • @Kig_noyes
      @Kig_noyes 2 년 전 +12

      파오파오가 왜요?

    • @Pepe-sr3vt
      @Pepe-sr3vt 2 년 전 +6

      이모티콘 귀엽다 ㄷㄷ

    • @Mintfixie
      @Mintfixie 2 년 전 +48

      북경에서 유학했었는데 김치를 파오차이와 라바이차이 두가지를 혼용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제 생각엔 뻑가님 말씀대로 pho를 우리나라에서 쌀국수로 표기를 하는것처럼 중국에서 김치를 파오차이나 라바이차이를 사용하는건 중국어를 사용하는 중국애들 맘이고 그 표기자체를 문제 삼을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김치를 지들거라 우기는것은 문제삼아야 겠지요.

    • @user-pt1wl8xu7r
      @user-pt1wl8xu7r 2 년 전 +26

      파이즈리가 뭐에요?

    • @user-ub7tu2bp8l
      @user-ub7tu2bp8l 2 년 전

      ??? 햄버거

  • @SUHABOUT
    @SUHABOUT 2 년 전 +8

    와.. 진짜 그 나라와 엮인 사람들 중에 정상은 없는건가?

  • @user-ti8yp8ev1c
    @user-ti8yp8ev1c 2 년 전 +22

    '뻑가 사이버불링 추가논란'

  • @user-pn2mc2dt1g
    @user-pn2mc2dt1g 2 년 전 +77

    솔로지옥에서 얻은 인기가 독이 되었구나……..

  • @hellooraken
    @hellooraken 2 년 전 +774

    파오차이가 문제 발언이라고 해서 단순하게 그것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완전 잘 되었어요! 대박

    • @niaemi18
      @niaemi18 2 년 전

    • @hellooraken
      @hellooraken 2 년 전 +1

      @쵸기-Chyogi 쪼아요!!!

    • @Kanaria126
      @Kanaria126 2 년 전 +8

      저도 홍콩 살며 항상 김치는 혼꼭 파우쵸이 라고 불렀었는데.. 동북공정 어쩌고 함소원 파우쵸이 논란되기 시작하며 나라마다 부르는 법이 다를텐데 이게 왜 논란인가 의아했던 적이 있네요. 이제 잘 알았으니 신치라고 불러야겠어요.

    • @hellooraken
      @hellooraken 2 년 전

      @@Kanaria126 와아 좋아요>

    • @gunwooo
      @gunwooo 2 년 전

      ㅋㅋㅋ 0초전

  • @user-my5px5hb8r
    @user-my5px5hb8r 2 년 전 +18

    3:24 프리지아 쉴드 아닌데 이거 댓글선착순이벤트라서 이런거임.. 사람들 다 대기타고 올렸어서 그런거임 좀 알고 말해 에휴..

  • @TheSpringPool
    @TheSpringPool 2 년 전 +2

    아니 0초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ob1tg4sp7b
    @user-ob1tg4sp7b 2 년 전 +277

    진짜 마지막 주작 댓글까지 완-벽

    • @user-cx4ei9mw7j
      @user-cx4ei9mw7j 2 년 전 +5

      그것도 0초 ㅋㅋ

    • @user-zi4ks8ee4e
      @user-zi4ks8ee4e 2 년 전 +1

      좋아요 1은 뻑가가 누른 듯. 와 근데 좋아요 누른 속도가 더 소름...

    • @TV-yq5rz
      @TV-yq5rz 2 년 전 +3

      프리지아 댓글 0초는 댓글 캡처해서 네이버 폼으로받음 0초 10초로 나와요 이것또한 억까입니다

    • @Chinese-Cockroach-Republic
      @Chinese-Cockroach-Republic 2 년 전

      @@TV-yq5rz 먼개소리냐

  • @xu000
    @xu000 2 년 전 +54

    깨문이,대림동 조선족들과 자랑스러운 중국으로 가셔서 중국몽 실현하시고 PC충들도 꼬셨으면 좋겠습니다

  • @qwer_airport
    @qwer_airport 2 년 전 +13

    뻑가는 채널 자체가 논란이야
    잘나가는 사람들 부스러기 긁어서
    돈 벌어 좋아?

  • @XechDei
    @XechDei 2 년 전 +1

    뻑가님이 쓰고 계신 검은색 안경 어디서 살수있나요?

  • @gongbora
    @gongbora 2 년 전 +86

    진짜 억까는 하지 말았으면 좋겠음ㅋㅋ너무 매장시키려고 하니까 애 잘못될까봐 무섭

    • @user-jq5ry1jm2k
      @user-jq5ry1jm2k 2 년 전 +26

      ㄹㅇ 이정도로 난리날건 아님

    • @user-zo6li7jq5u
      @user-zo6li7jq5u 2 년 전 +16

      ㅇㅇ저도 그게 무섭.. 진짜 악플들은 달지 좀 말지 ㅠㅠ

    • @jeybee9909
      @jeybee9909 2 년 전 +3

      프리지아 아빠 직업 가족들 관한 루머가 사실이라면 못 돌아올듯 싶네요 그래도 빨아주는 사람들 있으면 ㄹㅇ 우동사리들이고 ㅋㅋㅋㅋ

    • @user-xr9sf4rv1g
      @user-xr9sf4rv1g 2 년 전 +11

      ㄹㅇ 이제 그만. 명품 브랜드들도 그냥 가만히 있는데 굳이 대중 까지 뭐라할 필요없음 너무 심함..진짜

    • @user-zs6lu9ej2s
      @user-zs6lu9ej2s 2 년 전 +5

      우리나라 개돼지새끼들 물고뜯는거 끝도없음 사람한명 죽어야 정신차림 우리나라 악플러들이 제일 역겨움

  • @user-mx8ho3gc4f
    @user-mx8ho3gc4f 2 년 전 +66

    또 가족이야기를 하는건 벌써 지금 가족들 신상이 나온거 같아요.
    솔직히 보니까 너무 깨가지고
    진짜 옛날말 틀린게 없다고 느낀게
    거짓말 한번 하면 끝까지 덮기 위해 더 큰 거짓말 하게 된다는거 여실히 보여주네요.

  • @user-gp1pb4lb1p
    @user-gp1pb4lb1p 2 년 전 +136

    김치 관련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말씀해주셨네요.
    제가 중국에 거주중인데 뻑가님 말씀처럼
    그냥 중국인들은 김치를 한국음식으로 알고
    파오차이라고 말합니다.

    • @asaa1387
      @asaa1387 2 년 전 +7

      중국애들도 자신들에게 익숙한 말로 부르는게 당연한거죠

    • @TyoungG
      @TyoungG 2 년 전 +21

      @욱일기는 전범기다 (Rising Sun flag is nazi flag) 정신병xxx

    • @user-gp1pb4lb1p
      @user-gp1pb4lb1p 2 년 전 +6

      @욱일기는 전범기다 (Rising Sun flag is nazi flag) 그건 아닌것 같은데요...

    • @user-kd7en4ky4f
      @user-kd7en4ky4f 2 년 전 +5

      @욱일기는 전범기다 (Rising Sun flag is nazi flag) ㅋㅋㅋㅋㅋㅋㅋ중국도 일본 식민지급 아니었음?

    • @ath8107
      @ath8107 2 년 전

      @욱일기는 전범기다 (Rising Sun flag is nazi flag) 동맹국? 중국공산당이 어떻게 동맹국임? 북한은 동맹이겠지만 남한은 피해자거든?

  • @user-ix3iv5gp9d
    @user-ix3iv5gp9d 2 년 전 +1

    마지막에 캡쳐 0초전 ㅈㄴ 웃기네 ㅋㅋㅋㅌ

  • @user-kn3rw6yx8y
    @user-kn3rw6yx8y 2 년 전 +145

    복귀 하지말고 그냥 그대로 잘 살자

    • @user-uv7iv1uq4h
      @user-uv7iv1uq4h 2 년 전 +7

      저래봐야 어차피 쟤들은 잘먹고 잘살음

    • @hohonanjosinhe
      @hohonanjosinhe 2 년 전 +2

      연예인들만 봐도 도박음주운전 해도 잘나오는데 프리지아도 나올듯ㅋㅋㅋ

    • @moon_sama
      @moon_sama 2 년 전

      지아도 사회에나가서 잘살아야한다~~~

  • @user-uo9cn2oe3p
    @user-uo9cn2oe3p 2 년 전 +50

    잘못된거같습니다.
    중국인이 김치를 차오차이라고 불러왔다.
    여기까지는 인정입니다
    프리지아는 한국인이고 김치와 파오차이는 다른다는걸 아는데 한국인이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자막을썼다? 이건다릅니다
    다른 음식으로 비교하자면
    한국유튜버가 일본시청자 팬을위해서 영상을 올리는데 불고기를 자막으로 야끼니꾸라고 한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 뻑가님 팬입니다
    응원합니다아~

    • @user-hs8ye5bz2u
      @user-hs8ye5bz2u 2 년 전 +3

      미소시루를 된장국이라고 하면 잘못된거임?

    • @user-tomaaaato
      @user-tomaaaato 2 년 전

      닉값하시네요

    • @user-zo6li7jq5u
      @user-zo6li7jq5u 2 년 전 +2

      아니 이번에 신치라고 변경된거자나요 근데 프리지아가 그 신치라는걸 어케압니까 파오차이라는것만 알겠죠 우리도 지금 신치라는거 처음 알았는데 그러니까 중국자막에 파오차이라고 한거죠..영상을 보셨는데도 왤케 이해를 몬하실까..

  • @user-ym4zk4yx3o
    @user-ym4zk4yx3o 2 년 전 +1

    영상 마지막 좋아요1 직접누른거 개귀여운데 뭔가 킹받넼ㅋㅋㅋㅋ
    0초전은 어떻게 캡쳐하는거야

  • @iheaven247
    @iheaven247 2 년 전 +64

    유명인들 뭐 하나 터지면 어떻게든 더 자극적이고 독하게 댓글쓰고 영상 만드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아닌건 아닌것 이라고 명확하게 선긋는 모습 멋집니다

  • @gofuck88
    @gofuck88 2 년 전 +27

    하루조용하면 이젠 어색할정도다 진심
    하루하루가 대한민국이 레전드네.

    • @user-wu1pn3gd9d
      @user-wu1pn3gd9d 2 년 전

      @@user-tj7rx7fe6c 이게억까면 ㅋㅋㅋㅋㅋㅋㄱ

  • @user-mx8ho3gc4f
    @user-mx8ho3gc4f 2 년 전 +10

    중요한 팩트하나
    오늘 영상 다 내린점이
    24일이 정산이었답니다 ㅋㅋㅋ
    진짜 마지막까지 대단함을 다시 한번 느낌
    마지막 돈 받을라고 오늘 사과문 올린거임 ㅋㅋㅋㅋㅋㅋㅋ
    내가볼때 몇달안에 슬그머니 돌아온다.
    아 그리고 또 하나
    김용호? 그 사람이 프리지아 아빠 직업 밝힌다고 해가지고 다 내린 이유도 있을거임.
    대부분 알만한 사람들은 아빠가 뭐하는 사람인지 이미 나오고 있음
    그거보고 진짜 어디서부터 거짓이었을까 의문의 들었다.
    다들 뭐 너무 깐다 할텐데 끝까지 이러는거 보면 그런 생각 안듭니다.

  • @user-hg6cs4ug5z
    @user-hg6cs4ug5z 2 년 전 +1

    오늘의 한줄평 0초 전ㅋㅋㅋㅋㅋㅋㅋ
    3초뒤 이해했다ㅋㅋㅋㅋㅋㅋ

  • @kpase3830
    @kpase3830 2 년 전 +4

    자존감 특강한게 ㄹㅇ 킹받아요 ~

  • @min4kong
    @min4kong 2 년 전 +6

    ㅋㅋㅋㅋㅋㅋ오늘의 한줄평 캡쳐 0초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d2ko7iq4t
    @user-md2ko7iq4t 2 년 전 +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지막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S-qc1up
    @PS-qc1up 2 년 전 +22

    논란과는 별개로 억까는 잡아주시는 모습이 좋네요

  • @rosefa4439
    @rosefa4439 2 년 전 +19

    파오차이에대한 명확한 ! 제대로된 !
    해석 감사 !! 여느 뉴스기사나 정부설명보다도 깔끔함 !
    훌륭해요 인정 !!

    • @user-ej5pc3kc8b
      @user-ej5pc3kc8b 2 년 전

      우리가 멍청한거지 한자로 따로 명시를 했어야지 신치로 한다고 그게 신치로 불러주나?

  • @TV-cw8vw
    @TV-cw8vw 2 년 전 +245

    지아야.. 넌 꼭 이재명 지지해라

  • @user-do6nz5ft7u
    @user-do6nz5ft7u 2 년 전 +201

    중국에서 김치를 파오차이(泡菜)라고 부르기도 하나 제가 사는 하얼빈 동북지역에서는 주로 라바이차이辣白菜 즉 매운배추요리 라고 부릅니다.. 지역에 따라 다른것도 있겠지만 저는 하얼빈에서 김치요리를 볼떄 항상 라바이차이라고 표기 되있어서 이상함을 느끼지 못했었네요;;; 중국의 무서움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갑니다....감사합니다 !

    • @user-be8mt7rm6n
      @user-be8mt7rm6n 2 년 전 +10

      김치라는 단어를 쓸때 우리나라에서는 파김치, 갓김치,열무김치 등등 배추가 아닌것들도 김치라고하죠. 라바이차이는 배추김치를 칭하는 단어가 아닌가싶습니다. 나머지와 배추를 통틀어서 파오차이라고 하는것이고 제 생각이 틀렸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_)

    • @edgar_N
      @edgar_N 2 년 전 +23

      나라자체가 언론 통제하고 정보 차단하고 개돼지 교육하면 그런갑다 하고 살아가는거죠 ㅋㅋ
      어라라? 지금 문정부 대한민국이랑 똑같네 ...

    • @user-ck9ld6sy8p
      @user-ck9ld6sy8p 2 년 전

      화이팅

    • @kimminy0ung
      @kimminy0ung 2 년 전 +2

      @@edgar_N 이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kn1oz3ps9z
      @user-kn1oz3ps9z 2 년 전 +3

      맞아요 저도 중국에서 공부했는데 간혹 파오차이泡菜라고 부르는 중국애들 봤는데 대부분 辣白菜라바이차이로 불렀어요 식당에도 그렇게 표시되어 있었구요

  • @pro3113
    @pro3113 2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영상은 마지막 말을 하기 위한 밑밥인듯... ㅋㅋ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 @hanjisoo7399
    @hanjisoo7399 2 년 전 +1

    8:39 ㅋㅋㅋㅋㅋㅋㅋㅋ 0초전ㅋㅋㅋ 이렇게 웃겨 주시다니 감사합니닼ㅋㅋㅋㅋ

  • @alexkim2510
    @alexkim2510 2 년 전 +26

    8:40 댓글 주작마저 패러디 해버리는 풕가형 클래스

  • @jae-hyunglee500
    @jae-hyunglee500 2 년 전 +521

    막짤의 뻑가 존잘설 0초 캡쳐 잘 봤습니다.ㅋㅋ
    회전킥으로 뼛속깊이 후리시는게 역시 뻑가님이시네요. 그리고 언제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vv3xs7ei2u
      @user-vv3xs7ei2u 2 년 전 +27

      + 자기가 좋아요까지 누름

    • @jae-hyunglee500
      @jae-hyunglee500 2 년 전 +5

      @@user-vv3xs7ei2u ㅋㅋㅋ 어떻게 아셨슴꽈? 함 눌러봤는데 눌리네요.ㅋㅋㅋㅋㅋㅋ
      아...막짤 말씀이신가부네요.ㅋㅋ 이런 실수를...

    • @user-vv3xs7ei2u
      @user-vv3xs7ei2u 2 년 전 +9

      @@jae-hyunglee500 아니 ㅋㅋㅋㅋ 그 뻑가님이 본인 잘생겼다고 쓴 뎃 보니까 본인이 좋아요 눌러놈

    • @wk2778
      @wk2778 2 년 전 +6

      저거 프리지아 댓글주작쇼 따라한거였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ska8076
      @aska8076 2 년 전 +1

      0초 스크랩과 좋아요에 뿜음ㅋㅋ

  • @user-tp1ec5iv3l
    @user-tp1ec5iv3l 2 년 전 +8

    지가 뭘 잘 났다고 남 까는 영상 올려대는거냐 한심하다

  • @user-dp4wb1yv5c
    @user-dp4wb1yv5c 2 년 전

    항상 마지막은 센스 넘침

  • @user-wr3rv9bm6l
    @user-wr3rv9bm6l 2 년 전 +22

    사람은 안변해... 알잖아... 숨기고 다시 오면 모를까...
    고쳐쓰는것도 아닌걸 알잖아... 우린 모두...

  • @tpqhd0428
    @tpqhd0428 2 년 전 +7

    진짜 가장 짧았던 그녀의 전성기...

  • @user-zd3cg8zh7l
    @user-zd3cg8zh7l 2 년 전 +12

    이런 영상 올리고 저격하고 선동하고 다같이 욕하고 이런게 좋나….?? 키보드 워리어들 많네

  • @user-ky6nq8mg8v
    @user-ky6nq8mg8v 2 년 전 +3

    ㅋㅋㅋㅋㅋ오늘의 한줄평 뭔데ㅋㅋㅋㅋ

  • @grantonjames6144
    @grantonjames6144 2 년 전 +11

    3:15 후리지아씨가 주작을 너무 급하게 했음.. ㅎㅎ
    8:42 뻑가의 센스~

  • @user-ld3ok9kr1v
    @user-ld3ok9kr1v 2 년 전 +6

    08:40 오늘 영상의 하이라이트

  • @user-lb1or3vy7g
    @user-lb1or3vy7g 2 년 전 +2

    이런것들 보면 연예인들도 그렇고 서서히 이름 알려지고 외모가 호감이고 실력있어서 뜨는 경우가 아닌 소속사의 과도한 바이럴과 여기저기 하는 언플로 외모나 인성을 과도하게 올려치기 하고 갑자기 뭔 이상한 닉네임이나 별명붙으면서 갑자기 이름 급격히 알려지는 애들보면 그저 거품이고 그 거품이 그만큼 빨리 꺼짐 특히 중국 묻으면 더함

  • @WoW-js9vh
    @WoW-js9vh 2 년 전

    앜ㅋㅋ 마지막 0초전댓ㅋㅋㅋㅋㅋ 뻑가님 역시 센스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

  • @Lucifer7004
    @Lucifer7004 2 년 전 +15

    파오차이 관련해서 어떤 거냐면, 우리가 김밥을 스시라고 하면서 스시는 한국 음식이다 라고 한 격임. 애초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부르는 것부터가 잘못임. 파오차이라는 중국의 음식이 존재하는데, 다른 나라의 음식을 그 음식 이름으로 부르는 게 틀렸지.

  • @user-pt8wy8pq3t
    @user-pt8wy8pq3t 2 년 전 +8

    프리지아는 유튜브 초창기에 vlog 했을때가 제일 괜찮았다. 그때 보다가 옷 자랑하면서 오히려 안보게 됐었는데

  • @bkjk2776
    @bkjk2776 2 년 전 +18

    중국 살아본 사람으로써 정말 파오차이는 설명하신대로입니다. 파오차이라고 불렀다고 비난받는건 정말 세상 억울할것 같습니다

  • @JDABEGI
    @JDABEGI 2 년 전

    와 오늘의 한줄평 박제 너무 부럽다.. 지금까지 들었던 내용 다까먹고 오늘의 한줄평밖에 안보임

  • @cheok4676
    @cheok4676 2 년 전 +24

    이거 너무잘못된게 파오차이는 억까라고하는데 초밥,쌀국수같은경우에 우리나라의 고유음식이라고 주장하는사람이 없잖아요ㅋㅋ우리가 편하게 부를수있게 한글로바꿔부르는것뿐이지 맛있게 먹으면서도 일본꺼,베트남꺼 정도는 다알고있습니다 얼마전에 열풍이었던 마라탕또한 그거 중국음식이지?하고 먹지 이거우리나라 고유음식이야 하지는않는단말이죠 김치는 파오차이라고 중국 정부에서 주도해서 주장하는상황인데 중국에서 평생살고 거기에서 배워온사람들은 모를수있다고봅니다 파오차이든 김치든 왜 난리야? 하고 넘어갈수있죠 근데 프리지아는 한국인이잖아요 김치랑 파오차이가 다르지만 중국에서는 딱히 부를말이없어 파오차이라고 부른다면 음식명을 영어로 바꿔서 번역을하거나 매운배추요리정도로 중국어로 번역했어야 한다고봅니다 그랬으면 중국팬들이 보면서도 매운배추로 만든거야?신기하네 하고 넘어갔을거고 우리나라팬들도 아~ 잘했다!하고 넘어갔을 일이라고봅니다
    굳이 파오차이라고 번역한이유는 김치랑 파오차이 사건에 대해서 어느정도 인지하고있는 중국팬들이 들고일어날게 무섭고 이쁨받고싶어서 그런거라고 생각됩니다

  • @KoolShock
    @KoolShock 2 년 전 +27

    파오차이는 소금절임이고 김치는 김치고 우리가 초밥이나 쌀국수를 우리나라말로 바꿔 부른거랑 걔네 좆대로 지들꺼 있던걸로 바꿔부른거랑은 결이 다르지. 존나 감쌀걸 감싸라. 접근하는방법이 존나웃기네 ㅋㅋㅋㅋㅋ

    • @user-gr9iz7gx9o
      @user-gr9iz7gx9o 2 년 전 +1

      이건 초원님 말씀이 틀린 것 같은게, 한국에 초밥이라는 식초에 절인 전남지역 전통음식이 있다고 치면, 저희가 일본 스시를 일컬어 초밥이라고 부르면 안된다는 이야기인데, 어불성설이죠. 중국이 취하는 스탠스도 이거에 대한 이야기인 것 같아요. 김치가 중국음식이라는 주장 자체가 틀린 주장이라 지금 저쪽 말이 저희한테는 곡해되어서 들리겠지만 김치를 중국에서 파오차이라고 부르는 일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user-mn2zj2dd7g
    @user-mn2zj2dd7g 2 년 전 +2

    넷플에 나오기 전에 이미 홍보가 너무 과했지 ㅋㅋㅋ
    솔지옥 시작도 하기 전부터 어찌나 인스타에 뜨던지
    만들어진 이미지의 대표적인 예

  • @user-my8rk4ts3t
    @user-my8rk4ts3t 2 년 전

    초기에 이야기했어야하는데 이제서야 말하면 시간이 얼마나지났는데 뭐 어떻게 바꾸누...
    바로바로 강하게 이야기해서 바꿨어야지..

  • @user-tc7iq8iv6z
    @user-tc7iq8iv6z 2 년 전 +50

    2:39 초에 저거 시간이 짧았던건 프링이들이 자기 댓글 쓰고 자기가 쓴 댓을 캡쳐해서 올린 거라서 그런겁니다. 쉴드 치는게 아니라 사실이 아닌건 아니여서

    • @user-ud9fk5tk7y
      @user-ud9fk5tk7y 2 년 전 +1

      0초전은 어케 해명할건데 그리고 그렇다는 증거는?

    • @Cvcbbing
      @Cvcbbing 2 년 전 +7

      @@user-ud9fk5tk7y 0초전이니까 그글 쓴 사람이 바로 캡쳐한거지.. 바본갘ㅋㅋ 너도 해봐 0초로뜸..
      팩트 중요시하는 애들이 바로속아버리네

    • @user-ud9fk5tk7y
      @user-ud9fk5tk7y 2 년 전

      @@Cvcbbing 모를 수 도 있지 ㅋㅋㅋ 바로 바보라고 하네 또라인가

    • @user-tw6uu7xq1s
      @user-tw6uu7xq1s 2 년 전

      @@user-ud9fk5tk7y 모를수도있지

  • @user-kb1ht4qn6s
    @user-kb1ht4qn6s 2 년 전 +149

    과연 6개월의 법칙을 깰 것인가...

    • @jw1674
      @jw1674 2 년 전 +38

      애초에 25일날 사과영상 올린것도 24일날 정산 들어온거 확인하고 영상비공개 올린건데 ㅋㅋㅋㅋ 돈이 최고지

    • @MeowAngrycat
      @MeowAngrycat 2 년 전 +3

      맨 윗 댓글처럼 자낳괴 지아는 무조건 돌아옴

    • @tacticalcat413
      @tacticalcat413 2 년 전 +4

      6개월 법칙 개소리인거 밝혀진지 오래임

    • @user-ehofdcnk
      @user-ehofdcnk 2 년 전 +2

      6개월의 법칙 중요하죠. 돈이 최고라 ㅋㅋ

    • @user-sx1el5lx2s
      @user-sx1el5lx2s 2 년 전 +3

      그건 쯔양이 레전드 아니냐 ㅋㅋㅋㅋ 절대 안 덜아온다고 하고 이미 찍은게 있어서 그냥 바리기 아까우니 이것까진 올립니다.
      이러더니 찍어둔 영상 다 올린지 2일만에 복귀 ㅋㅋㅋㅋ

  • @user-lm4gb5rb1s
    @user-lm4gb5rb1s 2 년 전 +2

    사과문 계속 아래보고 아래보고 말하고
    하는거보면 아래 뭐 써있는듯

  • @user-zy9dg5pw5n
    @user-zy9dg5pw5n 2 년 전 +4

    근데 중국채널은 비공개 왜 안 하지?? 운영하는 모든채널 비공개로 하겠다고 했는데??

  • @rladudqls18
    @rladudqls18 2 년 전 +4

    내가 2000년 초반에 중국에 살아봐서 아는데 그때당시 김치를 파오차이 라고안했고 라바이차이(매운 배추) 라고했음 어느 순간부터 파오차이 라고들 부르데

  • @user-vm4hn7il4c
    @user-vm4hn7il4c 2 년 전 +210

    잘못한건 잘못한거니 이제는 본인 인생 잘살았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사람들이 가족들은 안건들였으면 합니다.

    • @user-sc5rz5dm3q
      @user-sc5rz5dm3q 2 년 전 +3

      가족욕은 없는데? 적어도 유튜브엔

    • @asd-qp4yi
      @asd-qp4yi 2 년 전 +26

      @@user-sc5rz5dm3q ㅈㄴ 많음

    • @joung3017
      @joung3017 2 년 전 +9

      안건드렸으면. 이 문법에 맞습니다 제발

    • @user-zo6li7jq5u
      @user-zo6li7jq5u 2 년 전 +30

      아니 이사람들..그렇다고 부모욕하는게 잘하는거라는건지...거꾸로 본인들 부모욕하면 기분좋은지.. 죄송하다고했고 반성한다고하는데 왜들 욕은하는지 이해가안가네ㅡㅡ 본인들은 얼마나 떳떳하게 잘 살았다공..

    • @gwajadanji
      @gwajadanji 2 년 전 +2

      @yu r 아가야 발 닦고 자라

  • @user-vo2dc4xv4x
    @user-vo2dc4xv4x 2 년 전

    마지막 짤.ㅋㅋㅋㅋㅋㅋ
    0초전은 못참지 ㅋㅋ

  • @willyou_mari_me3592

    아니 이게 맞지 다른 영상은 덧글이
    이상함...

  • @user-of2te7ho6d
    @user-of2te7ho6d 2 년 전 +38

    진짜 매번 아웃트로 볼때마다 이런 아이디어는 어떻게 생각하는건지 매번 궁금함ㅋㅋ

  • @user-kc5dh6ei1p
    @user-kc5dh6ei1p 2 년 전 +121

    명품도 희소성 가치를 위해서~
    재고를 태우듯이~
    뻑가를 모두가 가지면 안 되니까~
    태워....ㅎㅎ 뻑가 명품이지만~
    승승장구 할 때 돌아보고 겸손해져서~
    아무도 못 까는 유튜버 되세요~ㅎㅎ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user-sp1qp9qp4s
    @user-sp1qp9qp4s 2 년 전 +1

    막짤 '0초전'에 빵터졌네ㅋㅋㅋㅋㅋㅋㅋ

  • @user-km8lq4sv6z
    @user-km8lq4sv6z 2 년 전

    마지막 지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iribuisaman2673
    @piribuisaman2673 2 년 전 +5

    0초 캡처는 ㄹㅇ 능력자네 시간 정지 능력자?ㅋㅋㅋ

  • @user-hn2xi1mx9t
    @user-hn2xi1mx9t 2 년 전 +305

    청년들이여..
    당신들에게 임대주택, 청년주택을 공급하겠다는 민주당에 속아 넘어가서 평생 내집 하나 마련하지 못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다시는 이 나라를 민주당 같은 것들이 집권하지 않기를 내 아이를 위해 기도합니다.

    • @user-dj1wi5ew4s
      @user-dj1wi5ew4s 2 년 전 +4

      국힘당이면 집 사는지요?

    • @nanarang1419
      @nanarang1419 2 년 전 +73

      @@user-dj1wi5ew4s ㅇㅇ가능성은있음 근데 민주당은 가능성이없음

    • @amlcmlssus1579
      @amlcmlssus1579 2 년 전 +54

      @@user-dj1wi5ew4s 어차피 둘다 못사는데 그러면 페미를 없애는 쪽이 낫지요

    • @gunddang8156
      @gunddang8156 2 년 전 +45

      @@user-dj1wi5ew4s 민주당은 집값올리고 국힘은 집값내린다. 몰랐어??

    • @user-qw4px9wh9n
      @user-qw4px9wh9n 2 년 전 +16

      @@user-dj1wi5ew4s 차악을 선택하는거지 당장 눈에 보이는 이득을 챙기고 한푼 챙기고 다 쓰는 노숙자랑 뭐가 다릅니까?

  • @2ribottle489
    @2ribottle489 2 년 전 +1

    3 초전은 글도 다 못 읽을수준인데

  • @user-cc1td5im2k
    @user-cc1td5im2k 2 년 전 +3

    3초전 0초전 이거는 잘알고 올리셔야죠
    저 컨텐츠 자체가 본인이캡처해서 프리지아한테 보내는 거라 자기가쓰고자기가찍으니까 0초전 뜬거임 ㅋㅋ팩트만 깝시다

  • @ekals811
    @ekals811 2 년 전 +5

    솔직히 바이럴 언플로만 유명해진거 같음 나는 진짜 누군지도 몰랐어.

  • @user-st8gx4vg8y
    @user-st8gx4vg8y 2 년 전 +9

    ㅋㅋㅋ한줄평 겁나웃기네ㅋㅋ 유머랑 센스다 최고

  • @kmelter5412
    @kmelter5412 2 년 전 +1

    누군지도 몰랐고 뭐하는지도 모르고 뭘 한지도 안 궁금해서 굳이 욕할필요도 알고 싶지도 않네.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는 정보 얻고 갑니다

  • @lifeteller10
    @lifeteller10 2 년 전 +30

    파오차이에 대한건 이건 제가 중화권 친구들(대만, 홍콩)이 많아서 뻑까형이 말하는게 맞습니다. 중화권에서는 한국김치를 (한식)파오차이라고 원래 불러왔던게 사실이고, 갑자기 동북공정으로 자기네 나라 음식으로 편입시키려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건 맞는데...파오차이라는 단어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게 맞습니다.

    • @lifeteller10
      @lifeteller10 2 년 전

      @@ss7655 뭐 대단한 설명한다고 반말 찍찍 쓰시는게 보기는 좋진 않네요. ^^
      전 중국이라는 나라를 개인적으로 안 좋아하기때문에 옹호하는게 아니라 사실을 설명할 뿐입니다.
      남의 나라 음식을 자국내 언어로 번안해서 부르는 것은,
      그거는 국가적인 언어습관의 차이이지 그자체로 비판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같은 경우에는 외래어를 번안하지 않고 말하는게 국룰이고(식재료나 음식은 물론이고 택시, 버스같이 번역가능한 단어도 전부 외국어 발음에 근거해 표기하죠) 일본같은 경우 발음은 족같지만 카타카나가 존재하기에 외래어를 자체 발음에 근거해서 표기합니다. 중화권 국가들은 대개 자체적인 표기법을 사용해서 외래어를 중문으로 표기하죠 발음기준보다 대개 의미에 근거해서 표기하는게 일반적인거 같습니다.
      일장일단이 있다고 봅니다. 한국같은 가면 갈수록 외래어 표기 범위가 늘어나서 별것도 아닌 영어 단어도 죄다 한국말인양 표기하죠. 요즘엔 신문에도 표기하는 '언택트' 같은 단어는 영어인듯 싶지만 사실 영어권에서는 사용하지고 않는 비문입니다. 순기능적으로 타문화권을 존중하는 인상을 준다거나 국제화 추세에 잘 맞는 부분도 있긴 합니다만 좀 과한 부분이 있죠. 언어적 자존심도 없냐는 느낌을 주기도 하니까요.
      우리와 같은북한 같은 경우엔 무조건 국문으로 번역하는데, 중화권 국가들이랑 조금 비슷한 느낌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자문화중심적인 느낌을 주기도 하고 국제화추세에 조금 뒤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단순한 언어적인 차용과 그것을 우리 것이라고 우기는 것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 중국은 그걸 우기기까지 하니 문제가 되는 것이구요.
      애국자코스프레 좋은데 알면서 하시면 더 좋으실 것 같아서 메시지 남깁니다 ^^

    • @lifeteller10
      @lifeteller10 2 년 전

      물론 고유명사에 대한 존중은 더 해주면 분명히 좋은 것이겠으나, 타국가에는 아예 타국가의 고유명사를 비슷하게 표기할 방법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저 세종대왕님께 감사해야할 부분이죠.
      앞서 말했듯 여기서 제 요지는
      중화권 국가에서 김치를 (한식)파오차이 라고 표기하는 부분에 대해 인정하는 사람 혹은 기분은 찝찝하지만 그나라 문화적 특성이라 받아드리는 사람 -> 정상
      그 김치를 중국음식으로 편입 시키는 상황이 열받는 사람 -> 정상
      외국인한테 김치를 왜 지들 관습대로 자국어(한식 파오차이 등)로 표기하냐고 거품무는 사람 -> 비정상
      이라는 겁니다.

  • @lh4857
    @lh4857 2 년 전 +23

    "사람이 명품이 되어야 한다" 명줄이죠!

  • @davidkim1807
    @davidkim1807 2 년 전 +14

    소속사가 멍청한듯

  • @michehue2491
    @michehue2491 2 년 전

    와 프리지아영상에서 절반이 파오차이 설명이네.
    좋았어 자연스러웠어.

  • @user-cv3hv8mq3o
    @user-cv3hv8mq3o 2 년 전

    저 3초전 10초전 댓글은 댓글알람 뜨자마자 들어가서 보고 캡쳐한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