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 2060으로 변장한 2080? 한번 파헤쳐봤습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7. 30.
  • ▪ 조텍으로부터 제작 지원을 받았습니다 'ㅅ'
    재미있는 RTX 2060을 가져왔습니다. 비교적 최근인 2020년 5월에 출시된 제품인데요, 왜 이 시점에서 SUPER 라인업도 아닌 제품이 출시되었는지 같이 알아보죠.
    사실 이런 류의 제품은 역사적으로 꽤 있었어요. 오히려, 과거에 엔비디아는 전세대 제품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네이밍만 바꾼 적도 있죠. 아무튼 여러모로 재미있고, 메리트도 꽤 있는 제품입니다.
    ▪ Spec.
    모델명 : ZOTAC GAMING 지포스 RTX 2060 FLEX D6 6GB
    부스트 클럭 : 1680MHz
    칩셋 : TU104
    전원부 : 4+2페이즈
    가로 길이 : 211mm
    높이 : 41mm
    권장 파워 : 500W 이상
    가격 : 385,000원
    출시일 : 2020년 5월
    ▪ Tag
    #RTX2060 #TU104 #FRAMESWINGAMES
    ▪ 뻘짓연구소
    E-MAIL : lab4dead@gmail.com
    INSTAGRAM : / bullslab
    각종 문의는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
  • 과학기술

댓글 • 436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303

    불량감자를 엔비디아가 FLEX!

    • @user-sl9sr7md2d
      @user-sl9sr7md2d 3 년 전 +1

      오케이 이거야

    • @dbdjejdo
      @dbdjejdo 3 년 전 +2

      빠그

    • @tlqkf
      @tlqkf 3 년 전 +1

      이야

    • @chowhiyeon
      @chowhiyeon 3 년 전 +1

      이미 EVGA에서도 나와있죠!

    • @acamodel
      @acamodel 3 년 전 +2

      구매 용산의 휴가중 그래서 부산발 출발했습니다 월요일 설치 예정입니다 rx570 오랫동안 수고했어

  • @ppollll
    @ppollll 3 년 전 +491

    8:01 결론(바쁘신분들)

    • @tunamr6258
      @tunamr6258 3 년 전 +37

      아니 영상이 1분전인데 이분은 8분대 보고있네 뭐지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71

      ㄷㄷ 시간여행자

    • @user-ln1uy4qh7c
      @user-ln1uy4qh7c 3 년 전 +5

      뭐지?

    • @fans7098
      @fans7098 3 년 전 +2

      대충 시간 넘겨서 찍었네 ㄱㅅㄱㅅ

  • @user-kl3hn9bm5n
    @user-kl3hn9bm5n 3 년 전 +1

    영상 잘 봤습니다~

  • @user-qo6by3ci1f
    @user-qo6by3ci1f 3 년 전 +48

    동일칩에 코어갯수로 버전을 나눈다는것은 테스트후 확인된 코어불량갯수에 확인 후 분류해서 출시하는겁니다. 처음엔 불량율이 높아서 하위버전과 상위버전이 고르게 나왔지만
    안정화되면 하위버전이 적게 나오게 되고 판매량이 적은 상위버전이 남아돌게되니 상위버전칩을 장착해서 하위버전으로 만들어 팔게되는거죠.
    좋은칩이 아무리많아도 못팔면 재고일뿐입니다.
    팔아야 돈이니깐요

    • @user-qo6by3ci1f
      @user-qo6by3ci1f 3 년 전 +1

      @Chanhyu Park 상위버전칩이 맞다면 바이오스를 상위버전용으로 다운받으면 동작할수도 있겠지만 다른 제한을 걸어뒀으면 먹통될수 있습니다.

    • @user-qo6by3ci1f
      @user-qo6by3ci1f 3 년 전 +2

      @Chanhyu Park 제조사만 알겁니다. CPU와 다르게 GPU핀설정으로 코어셋팅이 되는경우 불가능하다고 보면됩니다.
      CPU는 빠지니깐 절연이나 쇼트시키는게되지만 GPU는 아에납땜되어있으니깐요

  • @a_nova
    @a_nova 3 년 전 +1

    정보가 엄청 많아서 자칫 잘못하면 두서없다는 느낌을 받기 쉬운데 정리가 일목요연해서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네요ㄷㄷ

  • @user-hd5qz9xh1z
    @user-hd5qz9xh1z 3 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뻘짓화이팅

  • @mbsoo
    @mbsoo 3 년 전 +5

    잘봤습니다

  • @lilskies1567
    @lilskies1567 3 년 전 +10

    5:45 1860mhz 라고 말씀 하신 부분

  • @jasonok4078
    @jasonok4078 3 년 전 +13

    Flex~ 딱 유투브 이름을 표현 하고있네옄ㅋㅋ

  • @banpei0127
    @banpei0127 3 년 전 +2

    2:10 그 솜 같은거는 EMI 차폐를 위해 사용하는건데요,
    보시면 안쪽은 솜과 같은 쿠션제이고 그 바깥은 전기가 통하는 매쉬가 둘러져있죠.
    직접 전기적으로 연결이 어렵고 간격 유동이 있는 양면을 전기적으로 묶어주는 용도로 사용하구요,
    주로 회로의 접지부와 (내부에 전도 처리를 한)바깥쪽 케이스 사이에 넣어줍니다.
    노트북이나 핸드폰 내부에 많이 쓰이죠.
    아마 힛씽크를 전기적으로 플로팅 된 상태가 아니라 GND연결을 해 주기 위해 넣어준것으로 보입니다.

  • @Kim_BHS
    @Kim_BHS 3 년 전 +4

    개인적으로 그래픽 카드 가장 재미있던건 RX 5700의 XFX와 His 제품이네요.
    자체적으로 오버클럭 해서 나온게 다른 5700번대 보다 높아서 부스트 기준 2000으로 다른 5700보다 성능이 높았었죠.
    현재는 국내엔 단종 처리한건지 코로나 영향인지 다나와에 검색해도 안나오고, XT와 달리 논XT들은 가격은 내려가던게 더로 올라있는 경우도 많아서, 영 추천할만한 그래픽 카드 라인은 아니지만요.
    굳이 암드 에디션을 맞출꺼면 가격 거품이 정말 많이 빠진 XT라인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 @watermeloncookieee
    @watermeloncookieee 3 년 전 +2

    호오... 이런식으로 상위칩셋이 들어간 제품이 있는지 처음 알게됬네요.
    작은 사이즈를 추구해서(?) 그런거같지만, 방열판이 조금더 두꺼웠으면 하는 아쉬움도있네요. 그렇게되면 오버클럭에도 더 안전하겠죠?

  • @extrealm
    @extrealm 년 전 +1

    2:07 에 솜같은게 높이 맞추는거로 보인다고 하신거.. 전도성 스폰지예요. 위아래 전기가 통하게 연결해주는것. 커넥터 노이즈 안타게 그라운드 보강하는거랑, 정전기 잡는거.

  • @user-xl1um6hz2u
    @user-xl1um6hz2u 3 년 전

    잘보고있어요

  • @breezecrith
    @breezecrith 3 년 전 +2

    렌더링 작업은 기본적으로 CPU로 수행하는거라 GPU렌더 옵션으로 변경해야 GPU로 렌더링 작업을 수행할겁니다.
    이론적으로 CUDA코어수가 많으면 GPU렌더 성능도 달라야 할텐데 같다는거는 아마 렌더를 CPU로 수행해서가 아닌가 합니다

  • @golbaengimuchim6753
    @golbaengimuchim6753 3 년 전 +3

    0:24 쁠렉↑쓰

  • @eelee6056
    @eelee6056 3 년 전 +2

    갤럭시 2060 Black D D6모델도 TU104 칩이더라구요.
    19년 초반에 발매한 제품인데 저번주에 설치한 20년4월 생산품은 TU104칩이라고 뜹니다.
    가격은 조택flex와 거의 비슷.

  • @wook0423
    @wook0423 3 년 전 +3

    블랜더 테스트 그래픽 드라이버는 어떤것을 사용했나요? 일반 게임용 드라이버 설치해서 했는지 요새 그래픽용으로 나오는 스튜디오 드라이버로 했는지 궁금하네요. 스튜디오 드라이버가 블렌더를 지원하고 있어서 차이가 있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 @salm2000
    @salm2000 3 년 전 +4

    2:05 저 솜 같은 거는 높이 맞추기용이 아닙니다.
    저기에서 누수되는 전기를 저 "전도체"를 통해 정상적인 접지부로 통전하기 위한 것입니다.
    절연체가 아니라 "전도체"입니다.
    물론 스폰지 형태라서 다른 부품의 높이를 맞추는 용도로 쓸 수도 있지만, 그것은 부수적인 기능입니다.
    참고로 그 아래 노란 비닐처럼 보이는 게 절연체이죠. (아마도 캡톤 테이프?)

  • @user-wi5zs2bd5s
    @user-wi5zs2bd5s 3 년 전 +1

    재밌는 녀석 나왔네요

  • @jorandy4723
    @jorandy4723 3 년 전 +32

    보통 그런 종류의 스폰지는 EMI 차폐용입니다.
    케이스와 전기 잘 통해서 쉴드 하기 위해 도전체 망으로 덮여 있고요.
    말씀 하신 것처럼 쿠션역할로, 떨림에 의한 소음방지? 같은 기능도 겸사겸사 생각했을 수 있겠죠?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2

      EMI 차폐용인데 저렇게 솜으로 되어있나요? ㄷㄷㄷ 첨보네용..

    • @leopard_sato_
      @leopard_sato_ 3 년 전

      @@BullsLab 솜보다는 스펀지일거예요

    • @MungTube
      @MungTube 3 년 전

      스펀지는 grounding하기 위한 높이 역할일거에요. 겉면의 천이 주 기능이에요.

  • @user-nr2zw2vy7f
    @user-nr2zw2vy7f 3 년 전

    이야 이거 확실히 꿀팁이네요

  • @fallogingl
    @fallogingl 3 년 전 +3

    블랜더 렌더링 하실때 그냥 씨피유로 하신거 아님? GPU로 렌더링하는 옵션있는데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그건 당연히 다 해봤져.... CUDA Only 등 설정 어떻게 하든 동일했습니다.

  • @sehwan98
    @sehwan98 3 년 전 +14

    CUDA드라이버를 다시깔고 해보시면 다르게 나오지않을까요? 혹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만 올리시고 쿠다를 따로 안올려서 그런게 아닐까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2

      흠.. 똑같은듯..ㅠ
      좀따 한번 더 테스트해볼게용

    • @sehwan98
      @sehwan98 3 년 전

      @@BullsLab 아... 그렇군요. 하기사 엔비디아가 재고떨이같은 이 제품을 위해서 따로 쿠다를 업데이트하진 않았겠네요.

    • @seochangwan1010
      @seochangwan1010 3 년 전

      반대로 버전을 낮추면 안 막힐수도?

  • @user-wn4ou2wp8w
    @user-wn4ou2wp8w 3 년 전 +1

    저거 2080으로 쓰려면 바이오스 교체하고 빈 메모리 공간 채워서 버스폭 활성화도 해줘야 할듯요. 그래도 잘작동할지는 ㅠ ㅠ 실제 나머지 부분 활성화 후 불량나올수도..

  • @user-tq6ml1sv7k
    @user-tq6ml1sv7k 3 년 전

    어릴때 x800gto2 때 생각나서 들어와봤네요 ㅋㅋ x850 드라이버 설치하면 성능업 되던 ㅡㅡㅋㅋ 그런건가? 싶었네요

  • @user-wl3zn1ve7n
    @user-wl3zn1ve7n 3 년 전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처음 글 남기네요

  • @user-yy1ky6lt4q
    @user-yy1ky6lt4q 3 년 전

    햐~~ 이런 정보는 어디서 얻나요 재미있네

  • @4D-HUMAN
    @4D-HUMAN 3 년 전 +2

    전원부가 안되어서 2080의 성능은 안나오게 세팅된 것이겠지만
    칩셋을 떼어서 고장난 2080 기판에 이식하면 될것 같기도..

  • @paom
    @paom 3 년 전 +27

    35마넌...? 아니 1660슈퍼 살랬는데

  • @goodmankim1385
    @goodmankim1385 3 년 전 +1

    Core갯수로 Shipset 번호를 매기니 남는건 firmware..
    firmware를 104 껄로 올리면 Core를 다 쓰지 않을까요?
    그냥 유추해본 겁니다. ㅎㅎ

  • @02_kuni
    @02_kuni 3 년 전 +6

    00:22 flex //// ~~

  • @BlueJays_hulk
    @BlueJays_hulk 3 년 전

    2060 부럽습니다

  • @xeroname
    @xeroname 3 년 전 +4

    상위 칩셋을 하위 제품에 사용했단 말은 소프트웨어적인 개조를 통해서 2080과 같은 성능을 내도록 제한을 풀어버릴 수도 있다는 말인가요?

    • @aa2534
      @aa2534 3 년 전 +2

      소프트가 아니라 하드웨어적으로 컷팅한 경우도 많아서 못할수도잇음

  • @_Kkanghara
    @_Kkanghara 3 년 전 +1

    OC가 더 잘먹는 칩셋을 박았으니 발열에 좀 더 강하겠군요..

  • @user-js8nx4uf3h
    @user-js8nx4uf3h 3 년 전

    말을 엄청 잘하십니다

  • @user-sd9ug1fx1l
    @user-sd9ug1fx1l 3 년 전 +2

    영상 잘봤습니다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namu__
    @namu__ 3 년 전 +1

    70s로 롬플래싱하면 어떨지 궁금해요

  • @Player_pc
    @Player_pc 3 년 전 +32

    4:38
    글카:아흣....

  • @chlanaud1
    @chlanaud1 3 년 전

    굉장히 재밌는 리뷰였네요ㅎㅎ 재미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jb3wc7nu2b
    @user-jb3wc7nu2b 3 년 전

    선배님들 질문있음
    드래곤볼 모으는중인데
    게임만한다 치면 3600보다 10400이 조으까요
    가격도 비슷하고 암드 시퓨 안써봐서 어떨지 모르겠어요
    암드가도 오버해서 쓸거같진 않은데..
    글카는 1660슈퍼 주문했고
    모니터는 27 fhd 144hz랑 32 fhd 듀얼
    임미다..
    지금은 3770 rx580쓰는데 이달에 글카 담달에 시퓨 메인보드 램 바꿀생각

  • @user-be5qw4zr9k
    @user-be5qw4zr9k 3 년 전

    옛날 1060시절인가일때도 이런 케이스가 있었던거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네요

  • @Sharpy526
    @Sharpy526 3 년 전 +1

    잘 몰라서 그러는데 혹시 물리적으로 컷팅칩을 낸것이 아니라
    amd의 생산 방식인 소프트웨어적으로 비활성화한거라면 강제로 활성화 시켜서 성능 향상을 노릴수 있을까요?
    제가 좋아는 하는데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관련 지식이 전혀 없고 잘 몰라서요....ㅠㅠ

    • @doglus123
      @doglus123 3 년 전

      일단 소프트웨어 컷팅을 바이오스로 살려냈다고 칩시다.
      이것부터 졸라 어려운 거지만...일단 했다 칩시다.
      램 메모리 버스가 틀려서, 저기 렘 빈곳을 모두 매꿔야 하는데,
      일단 개인이 GDDR을 구할 수도 없고, 구했다 하더라도 납뗌을 어찌 할꺼임???
      결론은 죽어도 안된다...라는 것

  • @user-wp8wf3no9t
    @user-wp8wf3no9t 3 년 전

    옛날엔 이런 제품들 상위제품 바이오스 덧씌워서 개조 많이 했었는데..요즘엔 그런게 없는듯

  • @ktkwon00
    @ktkwon00 3 년 전 +4

    Gamers Nexus영상을 보고 왔는데 거기서 테스트한 결과로는 89개의 기능을 benchmark해봤는데 그중 20개의 기능만 12%이상의향상의 보여줬고 오차범위 때문에 1~2% 성능하락을 보여주는 기능도 5개 정도 있었네요.
    아마도 벤치마크할때 쓰는 파일이 달라서 GPU의 다른기능들을 쓰니까 성능향상이 안보였다고 생각되네요. 참고로 Nvidia도 이걸 실험해봤을때 비슷한 성능향상을 볼수있었다고 합니다.
    TU104가 들어간 EVGA RTX2060KO는 TU104가 들어가서 블렌더 성능향상을 아직(8월 5일) 유튜브에서 광고하는걸 보니 다른 뎃글처럼 TU104다이의 기능을 너프하거나 그러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user-yw8bt6wp5w
    @user-yw8bt6wp5w 3 년 전

    영상과 같이 오버클럭을 하였을때 온도는 어떤가요? 수명에 영향이 끼칠정도로 많이 오르나요?

  • @user-pl7hw3gl8v
    @user-pl7hw3gl8v 3 년 전

    0:24 FLEX!!

  • @leadersjs8904
    @leadersjs8904 3 년 전

    OC 놀이하기 딱이겠구만요

  • @HoozahYK
    @HoozahYK 3 년 전

    GamersNexus에서 EVGA RTX 2060 KO 비디오 만든이후 아마 제대로 TU104에서 피쳐셋을 빼고 조택에게 넘겨준걸로 추측됩니다.

  • @user-cy2mh8zk1b
    @user-cy2mh8zk1b 3 년 전

    다이 사이즈가 조탁플렉스가 더크게 나오는데 발열은 더 잘잡히나보네요

  • @leesumf
    @leesumf 3 년 전

    제 rtx2060도 cpu-z에서 확인해보니 tu104라 뜨던데.. 이것도 그럼 2080에서 쓰던거랑 동일하던걸까요?

  • @roses3047
    @roses3047 3 년 전

    욕 아닙니다!
    그냥 하는 짓(?)이 귀여워서
    계속 보게됩니다..

  • @user-ot9sm7dw6k
    @user-ot9sm7dw6k 3 년 전 +153

    2060칩이 없어서 2080칩 넣어놓고 성능제한 걸어논 버전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71

      엔비디아의 장사 수완 ㄷㄷ

    • @kxxnjxxghxxk
      @kxxnjxxghxxk 3 년 전 +4

      @@BullsLab 컴알못인데 좋은건가요 나쁜건가요

    • @user-id4bh8ob7q
      @user-id4bh8ob7q 3 년 전 +12

      뭘봐 영상에서 봤듯이 오버클럭할꺼면 좋은거죠 같은가격인데 성능을 더 높일수 있으니

    • @yoonharryp1
      @yoonharryp1 3 년 전 +101

      @@kxxnjxxghxxk 포르쉐 박스터 샀는데 박스터 엔진 없어서 911 6기통 엔진에 실린더 2개 막아놓고 파는거랑 똑같아요

    • @user-ks2oz9ze7g
      @user-ks2oz9ze7g 3 년 전

      원하는게 대체 뭘까 ㅋㅋㅋㅋ

  • @user-lx6mu9ly9y
    @user-lx6mu9ly9y 3 년 전

    Gamers Nexus에서 나온 제품은 EVGA 2060 KO입니다 얘는 파워제한 때문에 오버클럭이 똥망이죠

  • @not-white_but-white
    @not-white_but-white 3 년 전 +53

    ???: 칩셋의 리미트, 제가 직접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 @user-mj4yk1vh3z
      @user-mj4yk1vh3z 3 년 전

      에1엒따

    • @iamtrust.
      @iamtrust. 3 년 전

      @@user-mj4yk1vh3z ae aek sha??

    • @user-mj4yk1vh3z
      @user-mj4yk1vh3z 3 년 전 +1

      @@iamtrust. (대충 죠죠의 기묘한 모험브금)

    • @dirlsdelrm
      @dirlsdelrm 3 년 전 +2

      @@user-mj4yk1vh3z 댓글 지우자..

    • @user-be5qw4zr9k
      @user-be5qw4zr9k 3 년 전

      @@dirlsdelrm 오, 이걸로 태클거네
      역시 선비 애국자 ㅋㅋㅋㅋㅋㅋㅋ

  • @user-vn8sk5yz3z
    @user-vn8sk5yz3z 3 년 전

    오오옷?!!

  • @happy1happy
    @happy1happy 3 년 전

    마따시 봅시다

  • @user-nj1iv4rr2m
    @user-nj1iv4rr2m 3 년 전 +2

    질문이 있습니다만 만약 제조사에서 칩에 한계영역을 막은걸 집에서 뚫는다 치면 최대 능력을 쓸수 있나요?

    • @user-ts3kb6jk7e
      @user-ts3kb6jk7e 3 년 전

      채굴할때 개조바이오스 입혀서 그렇게 돌리는데 수명이 박살나죠

    • @user-nj1iv4rr2m
      @user-nj1iv4rr2m 3 년 전

      @Turtle t 뚫었으면 나라에서 채용했겠죠 보안부로

  • @user-iy3hy3dk2m
    @user-iy3hy3dk2m 3 년 전 +8

    부활 같은 이벤트는 없다니 ㅠ 그래도 오버가 잘 먹는다면 메리트가 충분하네요.

  • @thelionsden1666
    @thelionsden1666 3 년 전 +7

    행님, 아수스토어 나스 사용기는 언제 쯤 나오나요 ㅠ 목 빠지겠어요

  • @user-hy4wj4eg6y
    @user-hy4wj4eg6y 3 년 전 +136

    리미트해제해서 2080퍼포먼스 누리는 상상함 ㅋ

    • @Tommy0624_
      @Tommy0624_ 3 년 전 +13

      하지만 어림도없지 ㅋㅋㅋ

  • @_grayscene
    @_grayscene 3 년 전

    예전에 5850 → 5870 변신처럼 롬 바꾸면 바뀌지는 않나보네요.

  • @user-tu2ru3gz7d
    @user-tu2ru3gz7d 3 년 전

    뻘짓형님 조탁2060슈퍼에어쓰는데 이걸루 갈아타면 업글인가요 뻘짓인가염,,,,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2

      다운그레이드에영ㅠ

  • @user-sd9pd2wj3z
    @user-sd9pd2wj3z 3 년 전 +27

    오버클럭하면 수명이 줄어드는건 맞다고 하는데, 그 수명이라는게 오버를 안하면 100년 쓸껄, 오버클럭하면 60년 쓸수 있는 정도라 100년 쓸거면 하지말고, 60년 쓸거면 해도 된다고 하는 얘기가 있죠...결국엔 수명이 문제가 아니라 그전에 질려서 교체하는 경우가 더 많다는 얘기일듯..

    • @user-wh3dj5nw7d
      @user-wh3dj5nw7d 3 년 전 +6

      근데 오버 안해도 고장나는 사람도 있고 그래서 어차피 케바케임

  • @Willyylliw
    @Willyylliw 3 년 전

    높이를 맞추기 위한 솜이요??
    저거 ESD 패드 아닙니까?

  • @terranhkh
    @terranhkh 3 년 전

    요즘은 내장제가 스펀지도 아니고 종이곽인가요?

  • @anklebiter1420
    @anklebiter1420 3 년 전

    AMD HD 7870XT 같은건가요? 참 좋았는데...가성비

  • @rl5952
    @rl5952 3 년 전

    흠... 이거 롬바이오스 조금만 건들면 2080으로 쓸수 있지 않을라나? 성능은 그정도 나올진 모르겟지만.

  • @Hariken81
    @Hariken81 3 년 전

    전성비 측면에서는 잇점이 없나요?
    파스칼아키텍쳐에서 상위코어면 전성비가 더 좋았었는데..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넵 저도 그럴줄알고 확인해봤는데 별 차이가 없더라고요.
      (그래픽카드 자체 센서 측정시)

    • @Hariken81
      @Hariken81 3 년 전

      @@BullsLab 그렇군요, 살~짝 아쉬운감이^^; (사지도 않을거면서..)

  • @KKO_HO
    @KKO_HO 3 년 전 +2

    5:45 이부분 오디오랑 자막이랑 내용이 달라요 오디오에서는 1860메가헤르츠라고 하시네여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자막이 맞는 설명입니다ㅜ

  • @leekame20
    @leekame20 3 년 전

    발음저는맛이 고급져보이고 밈 같아서 좋았는데 빨리말하는 엔딩영상 왜 없나요 ㅠ

  • @leopard_sato_
    @leopard_sato_ 3 년 전 +4

    아 아 형 얼른 2080으로 개조하는거 보여주세요
    그게 진짜 뻘짓이죠...

    • @leopard_sato_
      @leopard_sato_ 3 년 전

      아 전원부가 안되나

    • @user-rj1zb4gg6j
      @user-rj1zb4gg6j 3 년 전 +3

      @@leopard_sato_ 바이오스락이나 기타등등 기술적 요소로 아예 막아놓았을듯... 얘네는 암드가 아니라 철저함

  • @ViKorea
    @ViKorea 3 년 전 +2

    3:42 신개념 유튜버~ ㅋㅋㅋㅋ

  • @Myurad
    @Myurad 3 년 전

    칩 생산과정에서 고장난 녀석들 중에서 고장난부분은 사용불가/제거로 해놓고선, 멀쩡한 부분은 2060급이라도 쓸수있어서 조립후 파는거 아님?
    AMD CPU도 생산과정에서 죽은 코어 있으면 살릴놈만 살려서 등급 나누어서 팔던디 ㅋㅋㅋ
    반면에 인텔CPU는 GPU코어 빼면 그렇게라도 재생해서 팔기 힘들다는걸 본 기억이남.
    혹은 죽은 CPU인줄 알았는데 다시 테스트해보니깐 나중에라도 지멋대로 살아난놈 판다고 들었지만 ㅋㅋㅋ

  • @user-zn8uq3gm5b
    @user-zn8uq3gm5b 3 년 전 +8

    이거 말해도 되려나........
    5:42에서 1680이라고말해야 하는데 1860이라고 말했는뎁쇼..........알고들있으였나....?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대부분은 자막이 맞습니다ㅜ
      잘못말한거에영..

  • @user-jz9zv7lu6f
    @user-jz9zv7lu6f 3 년 전 +1

    조텍 2060하고 기가바이트 2060 OC 제품중
    뭐가 더 나은가요????
    (둘다 비슷한 가격이에요)

    • @user-wl5je1bw7i
      @user-wl5je1bw7i 3 년 전

      AS 신경쓰시면 조텍가시고 아니면 걍 긱바가 괜찮을 듯

    • @dj_0_0
      @dj_0_0 3 년 전

      기가바이트 제품이 OC(오버클럭)제품이라 괜찮을것 같습니다.

  • @user-be2pm4zd7o
    @user-be2pm4zd7o 3 년 전 +1

    옆라인 스티커로 글자붙인거는 정말 꺤다 깨,,

  • @kim_shinnya0326
    @kim_shinnya0326 3 년 전

    그러면 RTX GALAX 지포스 RTX 2060 BLACK D D6 6GB를 사는 것이 좋을 까요? 아니면 RTX 2060 FLEX D6 6GB 를 사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컴맹이라서 ㅠㅠ

    • @user-fr7xd5rt6g
      @user-fr7xd5rt6g 3 년 전

      RTX 2060 에서는 저 모델이 가성비가 젤 좋은 거 같아요 온도나 가격이나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현시점에서 RTX 2060 사고자한다면 해당 조텍 모델이 젤 좋습니다. 일단 가격이 쌈..

  • @user-zn7de4jx5f
    @user-zn7de4jx5f 3 년 전

    리마킹과 저런제품은
    리마킹은 안좋은 제품이고
    라뎅 쪽은 바이오스 업
    9550은 9600으로
    58xx시리즈는 한단계 업
    쥐포는 fx5700 쿼드로1100
    6800이 4000이였는데
    최근은 도스 바이오스업이
    없어지니 오버만 있나보네요

  • @gmotti
    @gmotti 3 년 전 +4

    선댓글 후감상 국룰이지 ㄹㅇㅋㅋ

  • @hugosolitary2302
    @hugosolitary2302 3 년 전

    조텍사에서만 지금 그런식으로 판매를 하는가요?> 아니면 다른 제조업체도 이런식으로 판매를 하나요? 궁금하네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2

      몇몇 제조사(EVGA 등)에서 이렇게 생산하고 있어요.
      정확히는 엔비디아에서 이렇게 하는게 어떠냐, 좀 싸게 줄게, 이런 딜이 오간거겠졍.

  • @SettPrestidge
    @SettPrestidge 3 년 전 +1

    Msi사의 코어리쿼드 360r 수냉쿨러 제품
    리뷰해 주세요!

  • @user-tough
    @user-tough 3 년 전 +2

    지금왔어요
    선댓 후 감상~~

  • @hongsum
    @hongsum 3 년 전

    배그 옵션 어떻게 했는지 알 수 있나요?

  • @boiling_oddish
    @boiling_oddish 3 년 전 +1

    결국 서로 얼굴보고 그림 그려주기는 없었어 ..

  • @user-lm6gu1fw4c
    @user-lm6gu1fw4c 3 년 전

    아닛 이거가 리뷰예정이었던 그래픽카드..?!

  • @user-fq4es4bh5x
    @user-fq4es4bh5x 3 년 전

    Gpuz에서 x8 뜨는데 이거 오류일까요?

  • @HoonBee
    @HoonBee 3 년 전 +1

    선댓 후감상~!!
    이거 뭐 바이오스업데이트로 올리는건 안되나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엔비디아가 그런건 또 빡빡해서리... 안댐ㅜ

    • @HoonBee
      @HoonBee 3 년 전

      뻘짓연구소 아쉽네요 ㅠㅠ

  • @rip3380
    @rip3380 3 년 전 +1

    아 amd처럼 코어 부활 기대했자너

  • @user-dt2im2gs1l
    @user-dt2im2gs1l 3 년 전 +2

    5분45초 2060클럭 주파수 잘못말씀하심 ㅎㅎ

  • @kohyunmuno1471
    @kohyunmuno1471 3 년 전

    여기엔 잘 아시는 컴박사님들이 있을거라 믿고 말해봅니다
    현재 i7 8700(논케이)에 gtx 1060,500w을 쓰고 있는데요 여기서 그래픽만 rtx 2060super로 바꾼다면 파워를 몇w로 가야 할까요?

    • @A516N
      @A516N 3 년 전

      2060Ti라는 제품은 없습니다

    • @kohyunmuno1471
      @kohyunmuno1471 3 년 전

      @@A516N 2060super는요?

    • @A516N
      @A516N 3 년 전

      @@kohyunmuno1471 그래픽카드 칩셋이 뭐가 있는가 부터 공부하세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기존 500W에서 변경 안하셔도 사용하시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다만 파워 로드율이 높아짐으로 인한 파워 내부 발열&소음 때문에 600W를 추천드리는데..
      파워 교체에 취미가 있으신거 아니면 굳이 안바구셔도 됩니다.

  • @seo1_
    @seo1_ 3 년 전

    저도 Rtx2060 인데 TU104에요

  • @user-wz6hc1fn2p
    @user-wz6hc1fn2p 3 년 전 +1

    우와 지금은 거의 100만원 가려 하는데 저때는 30이였네

  • @rapurapu1
    @rapurapu1 3 년 전

    생산단가 맞출려구 한번에 만들어서 짤라쓰는거지 라이젠도 저런식으로 코어을 죽이고 8코어짜리를 6코어로 쓰기도함 그래서 불량률이 줄어들어서 가격을 낮추는거줘

  • @PL__bear
    @PL__bear 3 년 전

    제가 1650을 쓰고있는데 그래픽카드 중고로 바꿀까하는데 1660을 사는게 좋을까요 1070을 사는게 좋을까요

  • @tv1394
    @tv1394 3 년 전 +1

    저도 요번에 노트북 구입함
    CPU : AMD Ryze 4600H - 3.0GHz 메모리 : 8
    모델명 : Asus FA506II
    성능 괜찬나요.
    영상 편집용으로......

    • @acamodel
      @acamodel 3 년 전 +1

      gpu는 무엇인가요? 2060이나 1660정도는 있어야 해요

    • @tv1394
      @tv1394 3 년 전 +1

      @@acamodel 외장 그랙픽 장작됨

    • @tv1394
      @tv1394 3 년 전

      @@acamodel 외장 그랙픽 장착 모델 입니다.

    • @acamodel
      @acamodel 3 년 전 +1

      @@tv1394 그모델에서 쓰는외장은 1650입니다 무난하게 그리고 메모리는 16이 좋아요 fa706iu라서 32기가로 맞추어지만요 같은사양 메모리 듀얼로 하면 성능이 좋아집니다

  • @tekqge
    @tekqge 3 년 전 +3

    5:45 말로는 1860mhz
    자막으로는 1680mhz 네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그럴땐 대부분 자막이 맞습니다.
      쉿....

  • @user-tv8hc2tv7j
    @user-tv8hc2tv7j 3 년 전

    시사 메거진에 나올 그래픽카드 네요

  • @Vinoi
    @Vinoi 3 년 전 +2

    진짜 쓸때없는 정본데 나도 모르게 계속 시청하고 있다

  • @tklim-qq8pl
    @tklim-qq8pl 3 년 전

    으윽 이게 무슨 혼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