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을 비추천하는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8.
  • ▪ INNO3D로부터 그래픽카드 대여만 받았습니다.
    공짜로 성능이 올라간다, 이 말에 많은 분들이 오버클럭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CPU와 램 오버클럭이 그 대명사죠. 하지만 이제 CPU 오버클럭은 큰 의미 없는 수준이 되어버렸고, 램 오버클럭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은 예전부터 언급이 적은데요. 사실 하는법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요즘은 프로그램이 알아서 안정화 된 값을 알려주거든요. 초기화도 쉽고요.
    ▪ Spec.
    모델명 : INNO3D iChiLL 지포스 RTX 3070 D6 8GB X4
    쿠다 코어 : 5888개
    VRAM : 8GB
    부스트 클럭 : 1785MHz
    권장 파워 : 650W 이상
    가격 : 713,000원
    출시일 : 2020년 10월
    ▪ Chapter
    00:00 오프닝
    00:11 현시점의 오버클럭
    01:17 제품 둘러보기
    02:25 오버클럭 방법
    03:44 게임 성능 차이
    04:42 부스트 클럭의 함정
    05:37 온도 차이
    06:21 최상급에선 의미있음
    06:46 정리
    07:31 클로징
    ▪ Tag
    #아이노비아 #INNO3D #오버클럭
    ▪ 뻘짓연구소
    E-MAIL : lab4dead@gmail.com
    INSTAGRAM : / bullslab
    영상 내의 정보 등은 쉬운 이해를 위한 비전문 용어 사용 및 시청 흐름을 위한 생략 · 편집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과학기술

댓글 • 425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48

    - 소음은 논오버에선 45dB / 오버후엔 47dB 입니다. 오버를 해도 정숙하긴 합니다. (* 재측정)
    - 3팬에 굉장히 큰데, 소음을 낮추려 팬 속도가 낮게 세팅 되어있어서 그런지 온도는 평범한 수준이네요.
    【 Event Link 】
    인스타그램 : bit.ly/32b4dry
    페이스북 : bit.ly/365zJIz
    【 Chapter 】
    00:01 오프닝
    00:11 현시점의 오버클럭
    01:17 제품 둘러보기
    02:25 오버클럭 방법
    03:44 게임 성능 차이
    04:42 부스트 클럭의 함정
    05:37 온도 차이
    06:21 최상급에선 의미있음
    06:46 정리
    07:31 클로징

    • @dbdjejdo
      @dbdjejdo 3 년 전

      사랑해오영옹오요오오옹 ❤

    • @user-lm2lr5ij3z
      @user-lm2lr5ij3z 3 년 전

      @@yeolsu9644 그거 그냥 부스트클럭 터지는거 아닌가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3

      @@yeolsu9644 올코어 부스트 클럭이 3.8GHz 맞습니다~

    • @user-lm2lr5ij3z
      @user-lm2lr5ij3z 3 년 전

      @@yeolsu9644 그럼 올코어 아니고 단일코어 부스트 터진거 아닌가요

    • @user-ho1oe7mm6m
      @user-ho1oe7mm6m 3 년 전

      이런거 드라이 아이스로 냉각하면 성능이 올라가나요?

  • @user-sg3gb6if3l
    @user-sg3gb6if3l 3 년 전 +181

    정리: 대부분 글카에 이미 팩토리 오버클럭이 되어있고 게임하다가 튕기는 현상이 발생 즉 불안정해짐 그리고 올라가는 프레임 대비 온도와 소음이 크게 올라감
    한마디 정리: 비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27

      정리 굳

    • @bogue2077
      @bogue2077 3 년 전

      하지만 하는이유는 자기만족

    • @user-jp8ot2km9c
      @user-jp8ot2km9c 3 년 전 +6

      @@user-gy7dx8qx3n 일부 제품은 그렇게 되어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같은 1070샤제품도 상위라인업은 고수율 칩에 팩토리 오버클럭이 되어있고 하위라인업은 레퍼런스 기반이거나 더 마이너할수도 있죠

    • @Hjihon
      @Hjihon 3 년 전

      글카 오버하다가 전원부 터짐...

    • @user-hb4xp8gl8k
      @user-hb4xp8gl8k 3 년 전 +1

      @@Hjihon ???

  • @user-bf9ln4je6r
    @user-bf9ln4je6r 3 년 전 +2

    gpu 뒷판 코어 vram 부분에 따로 시중에 파는 소형 히트 싱크를 장착하면 온도가 얼마나 내려 갈까요? 수평 이기에 써멀패드 붙이고 놀려만 놓아도 효과가 있을것 같아서 궁금 하네요!

  • @taeyeon6665
    @taeyeon6665 3 년 전 +4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은 언더볼팅과 동시에 진행해야합니다. 그래야 클럭을 땡기면서도 온도와 전력소모는 같게하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3080 FE 기준
    순정: 1920Mhz@1026mV 전력소모 318w 팬속 1670rpm 72도
    오버&언더: 2000Mhz@987mV 전력소모 315w 팬속 1650rpm 72도
    영상참조
    krplus.net/bidio/dtWomImGm2uXhXY

  • @kimchi6459
    @kimchi6459 3 년 전 +186

    글카성능을 올리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윗라인을 사는 것 뿐ㅋㅋ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49

      아주 정확합니다

    • @yoochanhong
      @yoochanhong 3 년 전 +3

      이게 맞죠 ㅋㅋ

    • @kimchi6459
      @kimchi6459 3 년 전 +7

      @첫돌티비오늘의이슈네~ 터진건 느금마 속마음이고요~~

    • @happyjgl2126
      @happyjgl2126 3 년 전 +4

      @@BullsLab 뻘짓형이 동네 형같아서 너무좋다

    • @Ilovesiso
      @Ilovesiso 3 년 전

      이건킹정

  • @user-sd5fo9om4q
    @user-sd5fo9om4q 3 년 전

    영상잘봤습니다
    영상보고 질문이 있는데
    요즘 gpu 시장 시세가 장난이 아닌데요
    전 컬러풀 3070불칸을 원하는데 매물도없고
    가격도 장난이 아닐거 같습니다.
    그러다 어디 판매점에서 inno 3070을 60만원대에
    판매중이라는데 inno3070을 가도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불칸과 성능차이가 많이 날까요
    5600x 기가바이트b550 갈려는데 말이죠

  • @user-fi9xz5lq7r
    @user-fi9xz5lq7r 3 년 전

    안녕하세요, 질문이있어서 이렇게올립니다!
    gpu
    rtx 3070 asus Tuf (혹은)** rtx 3080 Evga ftw3 ultra gaming
    cpu
    Ryzen 5900x
    마더보드를 뭘로 살지 너무 고민인데 어떤걸로 해야할까요?

  • @jjinlim4353
    @jjinlim4353 3 년 전

    오래된 컴퓨터재활용관계 문의하나 드릴께요 메인보드가 ASUS P5LD2-TVM SE/S 인데 2006년제조된 보드인데 현재 DDR2 2G(1G각 두개로 )사용중인데 4G까지 인식가능한 보드인지 여부와 HDD가 SATA케이블로연결되어 있는데 요즘SSD로 교체연결해도 인식할까요?

  • @user-hd6fq8wl9l
    @user-hd6fq8wl9l 3 년 전 +4

    글픽카드는 오버보다 언더볼팅이 좋아보여요. 조금씩 무리없는 수준으로만 낮추니깐 온도. 소음 다 줄어드네요. 파스기준 400~500점 낮아지지만요.
    이번에 구매한 3070 0.9볼트에 1950까지로만(순정때는 2020까지 오르던) 클럭오르게 설정하니 아주 좋습니다. 전류도 풀로드시 220w에서 190w정도로 줄었네요.

  • @kim_doil
    @kim_doil 3 년 전

    지난번 5600x + 컬러플 igame 3070 조합 짜주신거에서 후면 버튼하나로 오버클럭하게끔 하는 기능이있는 그래픽카드도 그냥 순정으로 쓰는게 좋은가요

  • @coffeedreamer4778
    @coffeedreamer4778 3 년 전 +3

    오~2분전...
    순위권은 아니지만 영상이 나름 따끈따끈할 때 바로 들어와서 보니까 넘 좋네요 +_+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되게 빨리 와주신겁니다...!
      감사합니다.

  • @user-rz7xt2yd9e
    @user-rz7xt2yd9e 3 년 전 +21

    VGA는 순정으로 그냥써도 보증지나면 냉납걱정해야 되는데 오버해봐야 체감도 없고 까딱 잘못하면 코어 냉납오거나 사망함
    개인 조립18여년 VGA오버는
    진짜 1도 득보는게 없음.
    VGA만큼은 순정쓰는게 답임

    • @Exponential_func
      @Exponential_func 3 년 전

      발열제어만 잘된다면 솔직히 써도 상관 없다 봅니다.. 메모리에 서멀패드 전원부 발열잡는 히트싱크.. 이 정도만 되도 오버해도 된다고 봅니다. 반도체 자체가 수명이 거의 무한이기 때문에 냉납만 안난다면야..

  • @user-jz9bi6uj5p
    @user-jz9bi6uj5p 3 년 전 +16

    오늘도 유익한 정보^.^

  • @chamisle80
    @chamisle80 2 년 전

    팬속을 자동 40프로에서 70프로 까지 올리고
    전력을 100프로에서 80프로 까지 내려서
    온도를 낮춰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셋팅 하는건 문제 없겠죠?
    거진 10도 이상 내려갑니다

  • @choganddan
    @choganddan 3 년 전

    잘보고있습니다 플립북 + 미니pc 조합으로 싸보려고 하는데 도저히 방법을 못찾겟어요
    연결하면 모니터는 나오는데 키보드까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 @skdut
    @skdut 3 년 전 +44

    1:24
    속마음: 어디서 감히 내 80 90을 오버해;;

    • @user-gq7nr4oz8r
      @user-gq7nr4oz8r 3 년 전

      @공유하는 채널좋은정보 느금마 사드려라

    • @user-bf9ln4je6r
      @user-bf9ln4je6r 3 년 전

      @@user-gq7nr4oz8r 그냥 신고 하셈 스팸으로

  • @user-wk6ds9vb7c
    @user-wk6ds9vb7c 3 년 전 +1

    질문하나해도될까요?3열수냉그리고 팬쿨러6개해서 총9개인데 원래소음이심한가요?ㅜㅜ

  • @user-vp9pj2og9n
    @user-vp9pj2og9n 3 년 전

    제가 2060super i5 9400f 램8gb 쓰는데 콜옵 워존 프레임이 80정도 나오다가 3초마다 끊기더니 프레임이 20으로 떨어져서 잘 안올라옵니다 램이 8gb하나라 그런건가요??

  • @user-un5uy1sc2n
    @user-un5uy1sc2n 3 년 전

    뻘짓님~ 라데온터럼 지초스도 언더볼팅은 어떻게 보시나요??
    온도대비 프레임 하락이 낮아서 하시는준들도 많은 것 같건데??

  • @hong2623
    @hong2623 3 년 전

    저는 글카 박스보면 1-click oc 원클릭 오버클럭이라 되있는데 msi에서 오버클락하는게 나을까요, 갤럭시 자체 어플로 하는게 나을까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겉모습만 다르지 작동 방식은 완전히 똑같아요
      직관적인 MSI Afterburner 추천드립니당.

  • @moebius9156
    @moebius9156 3 년 전

    오버로 인한 고장을 엔지니어들이 판별 가능한가여??
    전에 2000번대 읒증도 사례들 모아보면 램오버때메 그런거같다는 말이 떠돌았는데..이게 사람들이 보증 못받을까봐 오버 사실은 쏙 빼놓고 얘기했다 이런 의견이 거의 대부분이었거든요
    그렇다는건 as할때 오버로 인한거다 아니다를 판단 할수 없다는거 아닌가여?? 정말 몰라서 여쭤봅니다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오버하다가 고장났어요~ 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판별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 @user-ok9ne5uu3z
    @user-ok9ne5uu3z 3 년 전

    안녕하세요 하나 여쭤보려고 합니다 유저벤치를 돌려서 글카랑 수치좀 확인하려고 하는데 3070 게이밍 트리오 사용중인데 글카 수치가 128 퍼센트로 3060ti 보다 수치가 낮게 나오는데.... 왜그런건가요 ㅠㅠ

  • @liahlove
    @liahlove 2 년 전

    궁금한게요
    그렇다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OC모드 역시 OC라고 정의를 내려야 할까요? 아니면 사용자가 제조사가 명시한 수준 이상을 수정할때 OC 라고 정의해야할까요

  • @user-wh5pg3dw3r
    @user-wh5pg3dw3r 3 년 전 +15

    잘 보고있어요!!
    3070 제품 하나만 추천해주세요ㅠㅠ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2

      3070은 제품별로 편차가 별로 없어요. 그냥 가격과 디자인 보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갠적으론 / 저렴한거 보시려면 : 3팬 제품 중 저렴한거 , 조텍 TWIN EDGE
      발열, 소음에 민감하시다면 : 갤럭시 EX , MSI 트라이프로져2 이정도 추천드려요.

  • @user-ol4hs3dp9e
    @user-ol4hs3dp9e 3 년 전

    전력제한 83에 oc스캔으로 오버해서 쓰고있는데..
    클럭도 올라가고 최고 프레임도 조금 더 올라갑니다.
    무엇보다 온도가 풀로드시 84도였던게 70~74도 왔다갔다합니다.
    해서 테스트시 평균 프레임이 많게는 10까지도 나서 그냥 이대로 쓰고있는디.. 크게 문제 되려나유..?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전력제한 100에서 83까지 낮춘 뒤에 OC 스캔하셨다는 말씀이시죠?
      현재 충분한 전력을 주고있다면 아무 문제 없겠지만
      혹시나 전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겨우 돌아가고 있다면 비가역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런데 OC 스캔으로 나온 값 입력하신거라면 문제 없을거에요.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라..

    • @user-ol4hs3dp9e
      @user-ol4hs3dp9e 3 년 전

      @@BullsLab 네네 첨엔 80으로 낮춘뒤 스캔했고 조금 찝찝한 마음에 83까지 올렸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는데 한번도 문제될건 없었긴했는데.. 혹시나 무리가 가는건 아닌가 싶어서.. 답변 감사합니다!

  • @user-is1wq7io9z
    @user-is1wq7io9z 3 년 전 +1

    저는 얼마전에 GALAX RTX 3070 샀는데 온도가 올라가서 팬이 본격적으로 돌아가기 시작하면 HDD하드 긁는 소리같은게 나다가 최고 속도로 돌아가면 안나고 다시 온도낮아지면 또 소리나고 그런데 이건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ㅜ 논오버인데요...

    • @APISP
      @APISP 3 년 전

      같은제품 쓰는데 전 이상 없더라구여

    • @user-is1wq7io9z
      @user-is1wq7io9z 3 년 전

      @@APISP 혹시 글카가 약간 기울어서 그럴수도 있나요? 미니타워라 동봉된 지지대를 설치못해서...

    • @APISP
      @APISP 3 년 전

      @@user-is1wq7io9z 저도 그 동봉된 지지대 설치해보고 걍 이쁜쓰레기라서 안쓰고 있거든요 근데 따로 소음은 없어요

  • @nate.c524
    @nate.c524 3 년 전

    아수스 Rog Strix 3090 OC인데 퍼포먼스와 콰이어트 모드 스위치가 있는데 그것도 팩토리 오버클럭 인가요?

  • @mulgaekim123
    @mulgaekim123 3 년 전 +1

    커스텀수냉+칠러(물온도 18~19도) 사용중이라 2080ti 2100MHz 풀도르시 GPU 최대 33℃ 정도 유지하여 발열문제는 없지만 과도하게 오버클럭하면 게임 화면에 뾰족한 바늘같은게 보이거나 튕기는 등 불안정해져서 3D마크나 기타 벤치마크 돌릴때만 씁니다 ㅎㅎ, 오버클럭 안해도 게임하는데는 전혀 지장없더라구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헉 칠러까지...ㅋㅋㅋㅋㅋㅋ
      으마으마하시군요

  • @ssn016
    @ssn016 년 전 +1

    CPU도 출시할때 이미 오버클럭 감안해서 나온다던데 글카는 이미 오버가 되서 나오는군요..3070ti 구매하고 파스 점수놀이하다 오버 땡겨보는 중인데 그냥 써야겠네요 ㅎㅎㅎ

  • @leeshark178
    @leeshark178 3 년 전 +90

    그 놈들이몰려온다
    “참을수없는놈들“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추참치~

    • @Lacring
      @Lacring 3 년 전 +2

      @@user-tz3cl3kw2p 너 시베리아

    • @hayoun3
      @hayoun3 3 년 전

      이건 잘 참지

  • @minho955
    @minho955 3 년 전 +11

    rtx 3000시리즈는 압도적인 전력소모로 오히려 언더볼팅을 잘만 하면 순정보다 더 좋은 결과를 보이면서
    온도와 , 소음 모두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저도 언더볼팅해서 사용합니다.
    같은 구간에서 최대 100w 이상 소모전력이 감소했고 , 온도 역시 10도 이상 내려갔지만
    프레임은 오히려 순정보다 1~2프레임 높게 나옵니다. 지속적으로 1900 ~ 1920mhz를 유지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순정에서는 쓸때없이 1V 이상급을 사용하는것에 비해 , 현 셋팅은 0.85V 를 넘지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용한 글카는 r tx 3080 ftw3 네요. 아무튼 여러모로 상급과 하급차이가 적어진 만큼
    오버클럭 행위는 단순히 점수 기록을 위한 자기만족 정도로 보셔도 될거 같습니다.

  • @user-lo8tu5cj5k
    @user-lo8tu5cj5k 3 년 전 +5

    시뮬겜들은 씨퓨 0.5기가올리면 엄청좋아짐
    8스레드 헛으로 지원하는 시티즈여.. ㅠㅠ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그런 최적화가 구린 겜들은.......
      시티즈는 진짜 어떤 CPU 그래픽카드가 와도 끊기는 구간은 끊기더라고요 ㅋㅋㅋ

    • @user-lo8tu5cj5k
      @user-lo8tu5cj5k 3 년 전

      @@BullsLab 이에이가 이래서 심읍내를 출시했나 싶더군요 ㅇㅅㅇ
      하지만 역시 땅은 넓고봐야..!

  • @user-xh1go5zy6m
    @user-xh1go5zy6m 3 년 전 +1

    저는 항상 엔비나 라데온이나 파워리밋은 10~15% 낮추고 클럭 메모리 최대한당겨서 사용하는데
    성능은 안떨어지고 (파워리밋 최대값으로 잘 낮추면 성능도 더 잘나옴)
    그럼 온도도 낮아지고 소음도 많이 줄어들어서 좋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써도 6년동안 고장은커녕 문제있었던적은 없습니다.
    아참 제일 중요한거 글카 고주파가 심하면 파워리밋 줄일수록 고주파음이 점점 사라집니다

  • @user-mt1yj4zo6k
    @user-mt1yj4zo6k 3 년 전 +1

    보통은 더 높은 성능을 위해서 전압을 높이려 하던데 그래픽카드는 오히려 낮춰야 더 성능이 잘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 @Shineyongs.
    @Shineyongs. 3 년 전 +2

    이번엔 뭔가 그것을 알려드림 같은 스타일이네요 ㅋㅋ
    유명 VGA 제조사의 고급 라인업들은 이미 OC되서 나온다 들었어요

  • @rhdmsccks
    @rhdmsccks 3 년 전 +1

    형 인텔cpu항상 전력제한 해제해서 쓰라는데 한거랑 안한거랑 게임이랑 작업영역 차이 알고싶어!

  • @user-lj3hm7xf5n
    @user-lj3hm7xf5n 3 년 전

    어느 순간 문득 든 생각인데 cpu에 써멀 구리스 대신에 써멀패드 붙이면 어떻게 될려나요??

  • @phaseheo
    @phaseheo 3 년 전 +1

    말투가 많이 여유로워진것 같아 듣기 좋아요

  • @TheBackHug
    @TheBackHug 2 년 전

    예전에 AMD RX시리즈 쓸때 오버클럭시켜서
    파스 점수를 20~30%올린 기억이 나요
    결국 화면이 갑자기 꺼지는 현상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엔당으로 갈아타긴 했지만
    그래도 오버클럭은 암당이 최고에요

  • @coil44231
    @coil44231 3 년 전 +1

    예전 영상에서 글카는 오버하지 말라고 스쳐가듯이 들었었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네요
    오늘도 지식이 늘었다

  • @daehyunroh3896
    @daehyunroh3896 3 년 전

    궁금했는데... 정리해주시니 감사합니다~~~

  • @user-wj1ip1zc6i
    @user-wj1ip1zc6i 3 년 전

    형님 노트북충전기로 휴대폰 충전해도되나여? 삼성플렉스 충전기로 s10 휴대폰충전요 알려주세여 나중에 영상찍어도 좋을듯

  • @davidchoi9486
    @davidchoi9486 3 년 전 +2

    컴퓨터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능력 대단하십니다.

  • @hyeonseonlim9759
    @hyeonseonlim9759 3 년 전 +1

    캐나다 밴쿠버에서 잘보고 있습니다.
    여기는 3000 시리즈가 전부 다 out of stock 이라서 몇달은 기다려야 될것같네요.
    한국이 부럽습니다 TT

    • @dmaglgh
      @dmaglgh 2 년 전

      필요하심 연락주셔요. 3090은 밴투스 있는데 Msrp 에 (택스빼고) 드릴게요. 3080 ti (ftw3) 도 msrp (택스포함)에 드릴수 있고 3080은 익스트림 인데 1600불주고 산거 있는데 1900에 드릴게요 (이건 지금 2200에도 팔려서 싸게 못드려요 죄송해요)

  • @shp5420
    @shp5420 3 년 전

    컬러플 3080 샀는데 Oc 물리버튼이 따로있는데 이거를 그럼 물리버튼을 안누르는데 좋을까요 ㅠ?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2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정도는 상관없어용
      그 OC 물리버튼이 바로 팩토리 오버클럭입니다.

  • @user-lm2lr5ij3z
    @user-lm2lr5ij3z 3 년 전 +1

    형 모바일 라이젠은 언더볼팅하는법 없어?
    3500u 쓰는데 너무 뜨뜻한데

  • @taegeun
    @taegeun 3 년 전 +2

    너무너무 유익해용

  • @user-xh3ri4wq9x
    @user-xh3ri4wq9x 3 년 전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nicelucky8587
    @nicelucky8587 3 년 전 +2

    오 구독자 20만 되셨내요 20만 축하드려요^-^/

  • @user-ju4ri7mb8y
    @user-ju4ri7mb8y 3 년 전

    sas ssd pm1643 15tb 나 pm1643 30tb 이런 ssd도 ~ 일반 메인보드에서~ sas 변환 케이블로 인식 잘되고 속도 잘나오는지 테스트해주시면 안되나요 ?

  • @user-wc8vk8kf2y
    @user-wc8vk8kf2y 3 년 전

    저는 그냥 이런 스펙테스트하는거 구경만하는사람인데요 오버클럭 뚜따같은거 많이하는데 그렇게 까지하는이유가 뭔가요? 어짜피 현존하는 게임들 rtx 2세대정도에서도 전부 정리되지 읺나요?

  • @alderson2946
    @alderson2946 8 개월 전

    정말 감사합니다 매번 재밌는 영상과 .,. 아무튼 뻘짓님이 너무 좋아요

  • @user-ir6sx8gy9e
    @user-ir6sx8gy9e 3 년 전

    터프 non oc 제품 사용중인데 오버클럭을 해도 괜찮을까요? ㅠㅠ

  • @rokpark5967
    @rokpark5967 3 년 전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에 대해서 생각해보던 중이였는데 타이밍좋게 추천영상이 뜨네요ㄷㄷ

  • @jpark-no.1
    @jpark-no.1 3 년 전 +1

    궁금한게 있어요 뻘짓 박사님 글카 질문인데요, 50만원 이상 고가 글카가 지금 현존게임에 꼭 필요한 템인가요? 2~3년전 으로 돌아가면 당시 나온 글카(GTX1000시리즈 이하)만으로도 피씨방에서 고사양 3D 게임이 쌩썡돌아가는데, 지금의 고사양 글카가 과연 성능을 어느정도 개선해주고 있는지 현실적으로 필요한지 좀 냉정하게 분석 부탁드리며, 지금은 구템이 됐지만 아직도 생생돌아가는 최적의 글카 빅3 정도를 추천해주면 독자가 좋아할 것 같습니다. 프레임 등 각종 수치가 실제 게임에서 미치는 영향, 피부로 와닿는 속도 등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

  • @chabin00000
    @chabin00000 년 전

    메모리는 오버넣어도 온도가 아주 높아봐야 50도인데 냉납을 왜걱정하는지 모르겠어요 시퓨 기쿨장착할때 램구워지는것처럼 칩셋 온도 영향 같습니다

  • @user-zt3kv5lo7d
    @user-zt3kv5lo7d 3 년 전

    컬러풀 그래픽카드인데 물리oc버튼정도는
    괜찮은데 컬러풀 설정에서 또 오버하는건 안젛다는거죠?

  • @leekburger
    @leekburger 3 년 전 +53

    하지만 고스팩으로 맞추면 한번쯤은 오버해서 시네벤치를 돌려보고싶은 욕망이있어서 참을 수가없다

  • @jayyong3124
    @jayyong3124 3 년 전 +1

    형님.. 제가 2018년 12월 영상을 간만에 봤더니 존잘이던 형님과 지금 모습이 비교 되더라구요. 요즘 눈도 자주 풀리시던데 무리하지마세요.. 건강이 제일입니다 형님. ㅎㅇㅌ

    • @jayyong3124
      @jayyong3124 3 년 전

      안색은 필터 차이 같기도 한데 어쨌든 건강챙기세요 형님. 언제나 감사하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ㅋㅋㅋㅋㅋㅋ 후 그시절로 돌아가고프네요......

    • @jayyong3124
      @jayyong3124 3 년 전

      @@BullsLab ㅠㅠㅠㅠㅠ 저도 확찐자 되었는데 아침, 잠자기전 스트레칭부터 시작 중입니다.. 다이어트나 같이 하죠..

  • @yoonjae_
    @yoonjae_ 3 년 전 +2

    바이오스 업뎃하다가 잘못 건들어서 망하면 부품 다 날라가나욤?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CH341A 집게로 찝어서 바이오스 파일 씌우면 되살아납니다.

  • @user-nj5kn9uv3x
    @user-nj5kn9uv3x 3 년 전 +1

    보면볼수록 채널도 매력있고 이 아조씨도 귀여움 ㅋㅋ

  • @easyjinse
    @easyjinse 3 년 전

    3600
    b450m 스틸레전드
    삼성 8gb 21600인가 두개
    갤럭시 2070super 여기서 더 업글할려면 뭐해야할까요

  • @user-dd6lo9mj4s
    @user-dd6lo9mj4s 3 년 전 +6

    언더볼팅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amd만 있어서용)

  • @toukil
    @toukil 3 년 전

    저는 풀로드 되면 소음, 전력소모때문에 oc scan으로 스캔해서 부스트 안된 가장 낮은 클럭으로 고정하고 씁니다.. 2060인데, 1470mhz정도네요. 고정안하고 쓰면 대략 1900~1980mhz정도 나옵니다. 성능차이는 20%가 채 안나고 소모전력은 1/2~1/3, 팬은 돌다말았다 할정도로 조용히 쓸수 있습니다.

  • @wjdtpgns0831
    @wjdtpgns0831 3 년 전 +1

    다시이야기하지만 20만축하해형!

  • @yoochanhong
    @yoochanhong 3 년 전

    엇 방금봤네
    형 20만명 ㅊㅋㅊㅋ~

  • @user-zm4gv7gz5f
    @user-zm4gv7gz5f 3 년 전

    여태 암드 그래픽카드 3번이나 냉답으로 보냈습니다.. 오버클럭도 안하고 게임도 풀옵션 안 돌려서 온도도 착하게 나오는데
    A/S 무상 기간만 지나면 꼭 냉납이 발생하더라고요.
    지금 달고 있는거 고장나면 다음은 무조건 엔당으로 갈꺼임 ㅠ

  • @NY523_AL
    @NY523_AL 3 년 전 +1

    4:56
    제가 잘 이해한지 모르겠는데
    그냥 간단하게 오버클럭 한다고 했을때 전력제한만 풀어줘도 클럭은 알아서 맞춰준다는 것인가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넹. 전력과 온도에 맞춰서 클럭을 조정하기 떄문에
      더 많은 전력이 들어가면 클럭이 더 올라갑니당.

  • @jbcderkadette
    @jbcderkadette 3 년 전 +1

    펙토리 오버를 안전마진 내에서 뽑을 수 있는 최대의 성능을 제조사가 적용을 시켜 내놓은 것으로 보면 되려나요?

  • @user-zn4jl6re9x
    @user-zn4jl6re9x 3 년 전

    이노 3D X4 3070/3080 가격과 성능면에 엄청 고민했는데 덕분에 확신을 가졌습니다!
    (지갑님이 안도의 한숨은 내뱉습니다)

  • @naver358
    @naver358 3 년 전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한 오버클럭도 무상A/S에 영향을 주나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3

      네 그렇다 하더라도 보증에 영향이 있습니다.
      근데 사실 오버클럭하다 고장났어요 라고 말 안하면 왜 고장났는지 센터에선 모릅니다 (...)

  • @ziik3
    @ziik3 2 년 전 +1

    메모리 클럭은요? 1100+ 일때 문제 많을까요?

  • @fxxkingMath
    @fxxkingMath 3 년 전

    형이 전에 리뷰한 조텍 3070 저도 하나 사서 엄청 잘쓰고 있어요ㅎㅎ

  • @user-fv9ls5dt5s
    @user-fv9ls5dt5s 3 년 전

    글카오버해보니 퀘존에서 코어150에 메모리900했다는데 제껀 안들어갔고 코어150에 메모리 600정도는 들어가던데 프레임차이가 그닥없고 안정화가 안되서인지 1%로우가 오히려 떨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걍 코어만 100정도 올리고 전력만 108%하고 쓰고있음 프레임차이는 그닥없는데 기본했을때 1860mhz하던게 2000가까이 찍으니 기분상 ㅋ

  • @KKLuiah
    @KKLuiah 3 년 전

    너~~~~~무 유익하다 진짜... 잘 봤습니다.

  • @arangkim9315
    @arangkim9315 3 년 전

    이엠텍 oc3070을 사용중인데 오버클럭 안하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 @user-te1dt2dw2m
    @user-te1dt2dw2m 3 년 전

    안녕하세요.
    재생 하드디스크에 대하여 리뷰 가능한가요?

  • @user-xd3me5jr6i
    @user-xd3me5jr6i 3 년 전

    이미 오버클럭된 글카도 사지않는게 좋나요?
    OC제품과 일반 제품있잖아요

  • @user-ep4mq3od7t
    @user-ep4mq3od7t 2 년 전

    레퍼런스 모델들은 그럼 살짝 오버 하는게 좋나요?

  • @user-bz8hr4lv7n
    @user-bz8hr4lv7n 3 년 전

    렘을 고를때 MH는 높고 CL은 낮게 되는 제품을 골라야하는건가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그게 성능상으로는 더 좋은게 맞습니다~
      동일한 가격이라면 그게 맞겠죠?
      다만 뭐 AS나 디자인이나 이런 부분에 있어서 차이가 날테고요.

  • @sillon096
    @sillon096 3 년 전

    그래픽카드를 오버하는이유는 1060같은 저렴한제품인데 로드율이100인데 좀부족한것같으면 오버를 해서 1660까지 따라잡아서습니다 다만 3~5%박에차이가안나요

  • @davidbokeasyeasy3088

    안녕하세요 구독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 남겨 드립니다 제가 게이밍 노트북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명 은 MSI GL65 95D 이제품은 그래픽 카트 교체 가 가능한건지 아니면 안되는 제품인지 궁금해서 여기 댓글 남겨 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저의 궁금증 을 해결 해주세요

  • @tiho-nge60r-rttj
    @tiho-nge60r-rttj 3 년 전 +1

    진짜 60방어가 성공할까 말까 골골거리는 위태위태한(?) 상황에서나 오버클럭이 필요한거임 글카오버는 그럴때 아니면 꿈도꾸지 않는게 좋음

  • @user-sr2ph5lu5x
    @user-sr2ph5lu5x 3 년 전

    뻘짓님 아수스의 A320 젠3 지원된다는거 진짜인가요?

  • @ditto9464
    @ditto9464 3 년 전

    1060 3기가 애프터버너로 오버해서 쓰는데...
    소음 미치겠네요
    그래도 몬헌 월드 프레임 5정도 올라서 만족

  • @gamza7664
    @gamza7664 3 년 전 +1

    그럼 전력제한만 해제해서 사용하는건 괜찮을까요?

  • @Seo0222
    @Seo0222 3 년 전

    그럼 1프레임 1프레임을 신경 쓰지 않는 저 같은 사람은 non oc 모델을 사도 상관없다는건가여?

    • @user-je7qz7pv8e
      @user-je7qz7pv8e 3 년 전

      아니오 oc 모델이 좋죠. 기본 클럭이 높으니까요.

    • @user-fb6mt3hv3v
      @user-fb6mt3hv3v 3 년 전

      어차피 수율뽑기라 큰 상관 없어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1

      non oc 모델도 클럭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다만 그게 OC 모델 보단 덜한데....
      큰 의미 없는 수준이에요.

  • @Kwangsoo77
    @Kwangsoo77 3 년 전

    그래픽카드는 팬소음도 소음이지만 고주파음 날 가능성이 크다는....
    고주파음 신경 많이 쓰시는분들은 rtx 2000대 모델이상은 기본 클럭 사시는게 안전합니다.

  • @user-zr8qu6np6t
    @user-zr8qu6np6t 3 년 전 +1

    구독자 20만명 축하드립니다 ^^

  • @lducjswo
    @lducjswo 3 년 전 +2

    대학생때 중고로 산 6950이 반년만에 냉납현상으로 사망했었는데
    전 사용자가 6970변신으로 사용했었다고 했던게 원인이었군요
    10년이 지나서야 깨달았네요

  • @user-pb6gb9et4q
    @user-pb6gb9et4q 3 년 전

    오늘도 좋아요 꾹

  • @user-fy6ol6sp2v
    @user-fy6ol6sp2v 3 년 전

    커수라서 3080strix파스48000찍어보고 다시순정으로 내려았습니다 오버하면 파스시 고주파가 더심해지더라구요 ㅋㅋ 게임시엔 안들립니다 양품이라 다행이네요

  • @user-mu8fx8yp3z
    @user-mu8fx8yp3z 3 년 전 +26

    스펙보다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는 지갑의 두께ㅋㅋㅋ

  • @gersangeunchae
    @gersangeunchae 3 년 전

    3070 보조파워핀을 y케이블로하셨는데 직렬2개로 해야하지않나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3070 정도에선 큰 상관없어영. 전력 자체를 많이 먹는게 아니라서..

    • @backdabin35
      @backdabin35 3 년 전

      3080부터 Y자 케이블로 하면안된데요 시소닉측에서 따로 연결 하시라고 하네요

  • @user-mb9vh2dc1u
    @user-mb9vh2dc1u 3 년 전 +1

    오버 하나 안하나 체감을 느낄수도 없는 차이내 말대로 오버클럭했다가 as도안되고 잇점보다 손해가 훨씬 크구만 잘 봣습니다

  • @yyhdjaak
    @yyhdjaak 3 년 전 +1

    근데 삼성이 만든 gpu가 혼자 클럭이 너무 높아 메모리 클럭이 따라가지 못해서 튕기는 문제 있어 패치되지 않았음..?

    • @backdabin35
      @backdabin35 3 년 전

      POSCAP 문제라네요 MLCC로 개선품을 장착하니깐 사라졌다고 합니다

  • @yjk3780
    @yjk3780 3 년 전

    사용하신 x4랑 x3 중 머가 좋을까요?

    • @BullsLab
      @BullsLab  3 년 전

      INNO3D 제품 X3이나 X4나 큰 차이 없습니다.
      지지난 세대에서는 구조적으로도 좀 달랐는데 이번에는 별 차이 없더라고요.
      옆 모양이 어떻게 다른지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팬이 하나 더 있는게 멋있긴 하더라고요. 쿨링 성능 같은건 거의 동일해요.

  • @user-ns8us3bu3b
    @user-ns8us3bu3b 3 년 전

    3080에서 오버클럭도 별차이없나용??

  • @user-rb7lv2of6u
    @user-rb7lv2of6u 3 년 전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은 비추천 한다는거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알게됐네요 감사합니다

  • @user-yp8sp1um7p
    @user-yp8sp1um7p 3 년 전 +4

    조텍 트리니티 3080 쓰고 있습니다.
    트리니티가 아는 사람들은 아는 오버맛집(?) 이라는데 실제로 전력제한 105% 전압추가x 코어 140mhz 메모리 800mhz 오버해서 파스점수 3000점 타스점수 1000점 올렸습니다. 3주동안 쓰고 있는데 벤치마킹 중이나 게임하면서 한번도 안튕겼고 온도는 68~72사이로 쓰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들 가보면 조텍 트리니티가 오버 잘먹는다고 아는사람들은 알드라고요.
    (누가 우리 트리니티짜응 최하급이라 무시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