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rpool F.C. adopting the Rising Sun Flag!! Telling the meaning of the Rising Sun flag!!!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2. 30.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풋볼이라 인스타그램 ▶︎ / iamyoonsung
    BGM ▶︎
    1. Double Vision (feat. Dylan Burgos) / johny-grimes
    Creative Commons - Attribution 3.0 Unported - CC BY 3.0
    Free Download / Stream: bit.ly/_double-vision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 Double Vision (feat. D...
    2. Nostalgia by Johny Grimes / johny-grimes
    Creative Commons - Attribution 3.0 Unported - CC BY 3.0
    Free Download / Stream: bit.ly/nostalgia-johny-grimes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 Nostalgia - Johny Grim...
    3. Song: Fredji - Happy Life (Vlog No Copyright Music)
    Music provided by Vlog No Copyright Music.
    Video Link: • Fredji - Happy Life (V...
  • 스포츠

댓글 • 2K

  • @user-sy1zt6tq8b
    @user-sy1zt6tq8b 4 년 전 +400

    영국은 식민지, 착취라는 이슈에 대해 방어적이고 합리화하는 태도를 취할 수 밖에 없는게 자기들도 그랬었기 때문에......

  • @IllIlIllIlIIl
    @IllIlIllIlIIl 4 년 전 +232

    일단은 이렇게 외국인에게 직접 설명하는 일은 아주 중요합니다. 어떠한 사람보다도 이시대의 애국자시네요.

    • @supermayugebros.6340
      @supermayugebros.6340 3 년 전 +1

      The US, UK, Netherlands and France fought against Japan in WWII. So their ancestors know that the Japanese fought under this flag. As a result, they think it's okay to use this flag. At least that was the case for 75 years after the war.
      However, Koreans often say that "Westerners don't know about the rising sun flag. "This is a Nobel Prize-class joke. 🤣 🤣 🤣

    • @fungi-pt7vn
      @fungi-pt7vn 3 년 전 +1

      @@supermayugebros.6340 you can just see the video and learn that western people dont know mich about the flag. Whats so funny about it?

    • @haim038
      @haim038 2 년 전 +1

      @@supermayugebros.6340 Just by the fact that people who don't know about the Rising Sun Flag in this video shows that Westerners these days don't know much about the Rising Sun Flag, do you live without thinking?

  • @user-ss9dc7gr5g
    @user-ss9dc7gr5g 4 년 전 +969

    웃긴건 세계 최대 식민지배 국가영국에다 물어보는거 자체가 모순이지 영국식민지로 죽은 사람이 얼마인데 ㅋ

    • @user-ku1qo8jd3t
      @user-ku1qo8jd3t 4 년 전 +34

      뱅골족600만...

    • @I_AM_All_Mighty
      @I_AM_All_Mighty 4 년 전 +123

      해가 지지 않는 나라. 대영씹국. 신사의 나라는 신사가 없어서 만든 헛소리. 일본이 이미지메이킹할때 사무라이를 쓴거처럼 영국은 신사를 쓴것.
      세계사적으로 오늘날 선진국이라 불리던 유럽국가들은 대항해시대때 군국주의국가들, 파시즘국가들이 저지른 만행과 별 다를게 없을 정도로 악행을 일삼음.
      영국가서 식민지배가지고 언플하려는건 영국을 욕하는거라 호응이 없는게 당연한거다.
      이런 것도 공부해서 준비많이 하고 해야지 어설프게 하면 안한거랑 차이없음.

    • @seeitfar
      @seeitfar 4 년 전 +7

      김지철
      To exude latent violence is better than to wear a mask of nonviolence.
      -마하트마 간디-
      적어도 분노가 있다면, 신념에 반하는 것을 가만히
      두고 볼 수가 없다면 분노하고 분노해야죠
      가만히 보낼 수는 없으니

    • @kkkk1234sj
      @kkkk1234sj 4 년 전 +1

      @@user-ku1qo8jd3t ㄴㄴ영국땸에일어난 뱅골대기근만해도2000만임

    • @user-gi6ng1xf8b
      @user-gi6ng1xf8b 4 년 전 +11

      신사답게 남의 집 앞문 뿌시고 들어가서 신사답게 자기들이 필요한거 뺏어오는 신사적인 나라 ㅋㅋ

  • @user-xs9yr7xy3z
    @user-xs9yr7xy3z 4 년 전 +254

    30대 해리포터같은분 뭔가 알아가려고 하고 이해하는게 보기좋다

    • @user-hu5td7yq9s
      @user-hu5td7yq9s 4 년 전 +12

      딱보고 바로 누군지 알아챔 ㅎㅋㅎㅋㅎㅎㅋㅎㅋㅎㅋㅎㅋ

    • @user-sb9ud2ev2d
      @user-sb9ud2ev2d 3 년 전 +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해리포텈ㅌㅋㅌㅋㅋㅋ

    • @user-hv4nz1xf6q
      @user-hv4nz1xf6q 3 년 전 +1

      @@user-hu5td7yq9s 저두요 ㅋㅋ ㅋ

  • @unichef_2000
    @unichef_2000 4 년 전 +1208

    코트입은 남성분 진짜 호감이다 마치 자기나라 일처럼 반응해주네

    • @user-wy6sn2bc6i
      @user-wy6sn2bc6i 4 년 전 +225

      친구들끼리 동양 역사에 대해 토론하고 욱일기 뜻 알고 나서 조심하시는 모습이 굉장히 지적인 사람인듯

    • @wi4588
      @wi4588 4 년 전 +93

      발언 자체를 조심스럽게 하능거 보면 진짜 참 된 사람..

    • @user-ot4er9jl8g
      @user-ot4er9jl8g 4 년 전 +3

      누구 말하시는거지? 약간 나이드신분 말하눈건가

    • @user-hn4qe3bl5s
      @user-hn4qe3bl5s 4 년 전 +26

      @@user-ot4er9jl8g 동그란 안경끼셨고 빨간 유니폼? 위에 짙은 회색 코트 입은 분 인 것 같아요

    • @user-zj5bb9sk5y
      @user-zj5bb9sk5y 4 년 전 +8

      @@user-ot4er9jl8g 리얼리???한사람

  • @stan5494
    @stan5494 4 년 전 +235

    남일에 신경쓰지않는 다는 듯.. 겪지않은 일에는 관심 없나봄

    • @iwant3dae600
      @iwant3dae600 4 년 전

      자기들은 식민지배를 안당해봐서 그런가

    • @user-bp3rj1qi8j
      @user-bp3rj1qi8j 4 년 전 +10

      풋볼이라님이 인터뷰할때 독일선수 영입했다고 나치문양 뒷배경으로 홍보한거랑 똑같다고 말했으면 저사람들 반응도 달랐을걸요?

    • @iwant3dae600
      @iwant3dae600 4 년 전

      @@Ggae_Dong_ 넴

    • @user-dp9sy6fk9d
      @user-dp9sy6fk9d 4 년 전 +2

      김현준 식민지배가 문제가 아니라 잘 모르고 관심이 없어서입니다 나치 정도의 문제면 반응이 달랐겠죠

    • @inseongjun8003
      @inseongjun8003 4 년 전

      당연한거죠 딱히 유명하지도않고

  • @user-qh5ug3li5n
    @user-qh5ug3li5n 4 년 전 +544

    근데 영국이 가장 이미지 세탁 잘 한 나라 중에 탑 오브 탑이라서 저런거 봐도 지들은 아무것도 느끼지 않음. 왜냐면 자기 조상들이 나치 그 이상이였으니까ㅋㅋㅋ

    • @user-re1op5xp3t
      @user-re1op5xp3t 4 년 전

      아아아ㅏㅏㅏㅏ 대형제국ㅋㅋㅋㅋ

    • @gkacns2
      @gkacns2 4 년 전 +10

      ST M.S. 대형...? 대영을 잘못 쓴거죠...? the British Empire

    • @user-uv2zz3zw5p
      @user-uv2zz3zw5p 4 년 전 +8

      @@gkacns2 the big empire ㅋㄲㄱㅋㅋ

    • @user-xo2nu2ey8l
      @user-xo2nu2ey8l 4 년 전 +10

      솔직히 영국에 비하면 일본은 약과임ㅋㅋ
      영국역사가 얼마나 더럽고 잔인한데

    • @user-pl7sl7gn8v
      @user-pl7sl7gn8v 4 년 전 +6

      ST M.S. 진짜 대형제국으로 알고 있는거면 살짝 극혐인데

  • @asbbia
    @asbbia 4 년 전 +295

    5:30 저분은 인터뷰니까 저렇게 돌려 얘기한거겠지만 속마음은 '그래서 어쩌라고..?'네요
    대다수 유럽인들은 아시아에 관심이 없어요. 거의 저생각을 가지고 있을거같네요
    +내 댓글에서 싸우지마세요*^^*

    • @markcharlie9363
      @markcharlie9363 4 년 전 +82

      딱 그거임 자기네들도 아프리카 식민지배햇고 제국주의짓 햇으니 자기나이대는 별관심없다는소리가 회피하는거임 그냥 ㅋ

    • @nignod26
      @nignod26 4 년 전 +24

      리버풀이 하켄크로이츠로 홍보했어도 아무 의견 없고 부정적인 생각도 긍정적인 생각도 없다고 했을지 매우 궁금

    • @user-ct9yo2hn9j
      @user-ct9yo2hn9j 4 년 전 +4

      우리가 다른 나라의 아픈 역사에 좆도 관심없듯이 ㅇㅇ 다 서로서로 똑같은거 아니겠음??

    • @machinekim646
      @machinekim646 4 년 전 +5

      @@markcharlie9363 회피 ㅇㅈㄹ ㅋㅋㅋㅋㅋ 존나 귀찮아하는건데 뭐래노 ㅋㅋㅋㅋㅋ 한국인이 외국선교사 단체로 수장했다고 그 후손 까지 대대손손 살인자라고 욕먹어야함?ㅋㅋㅋㅋㅋㅋㅋㅋ 별 같잖안 소리를 ㅋㅋㅋㅋ 관심도없는 주제로 축구를 정치적인 색깔로 바라봐야하는게 얼마나 질리는 일인줄 모르나 ㅋㅋㅋㅋ 나의 유희가 정치적인 시점으로 봐야만 한다는 소리인데 ㅋㅋㅋㅋ 별거지같은새끼가 다있넠ㅋㅋㅋㅋ

    • @user-wq8xm5in6d
      @user-wq8xm5in6d 4 년 전 +2

      우리가 나치가 뭘했는지 별로 긍정도 안하고 부정도 안하는거랑 똑같네요

  • @user-dp8xs5do9s
    @user-dp8xs5do9s 4 년 전 +2663

    근데 설명해줘도 딱히 막 공감하는거같지는 않아보이네요 역시 아시아권 문제라고생각해서 그런가 먼가 씁쓸하네요

    • @user-wt4zw1kn1l
      @user-wt4zw1kn1l 4 년 전 +39

      ㅇㅈ

    • @user-zx7rq9lz1f
      @user-zx7rq9lz1f 4 년 전 +73

      그러게요. 그래서 영상을 봐도 씁쓸해요.

    • @ohmyggg439
      @ohmyggg439 4 년 전 +433

      우리가 나치얘기에 큰 반응이 없고 큰 공감을 못하는거랑 똑같지ㅋㅋㅋㅋㅋ

    • @apdo22
      @apdo22 4 년 전 +10

      안타까운 현실이죠

    • @utopro7
      @utopro7 4 년 전 +59

      일본 국적인 미나미노의 리버플 이적 완료 후 시점이란 걸
      인터뷰하는 리버플 팬들이 대부분 인지하고 있다는 걸 감안하고 봐야 옳은 것임!
      더욱이, '마루타'와 같은 일본제국 침략 당시의 극악무도한 만행의 속성을 같이 어필한다면
      유럽인 또한 보편지향성을 지닌 인간의 속성은 크게 다르지 않기에 공감은 더 커질 것임!
      단순하게, 타문화권인 아시아권 문제라서만 공감력이 작아 보인다고 해석하는 건 상황파악 부족인듯요.

  • @user-zj1uk5ko8b
    @user-zj1uk5ko8b 4 년 전 +476

    좋은일 하셨네요.. 칭찬합니다. 유럽쪽에선 일본이 세계2차대전 전범국인지도 잘 모르는거 같기도하고 그 전쟁을 하면서 욱일기내걸고 했던것을 모르는거 같기도 하고 뭔가 서글프네 . 더욱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 @Footba11islife
      @Footba11islife  4 년 전 +3

      jongyong jung 감사합니다~~

    • @mutexprobe288
      @mutexprobe288 4 년 전

      @@Footba11islife
      US Forces Japan Official Facebook
      facebook.com/USForcesJapan/
      facebook.com/USForcesJapan.J/
      US Forces Japan Official Twitter
      twitter.com/USForcesJapan
      twitter.com/usfj_j
      US Navy
      Commander, Fleet Activities Sasebo Japan Official Twitter
      twitter.com/CFASasebo
      twitter.com/CFAS_kanji
      US Navy
      Commander, Fleet Activities Sasebo Japan Official Facebook
      facebook.com/CFASasebo/
      US Force
      Branch Health Clinic Sasebo Official Facebook
      facebook.com/SaseboHealthClinic/
      US Army Aviation Battalion Japan (USAABJ) Official Facebook
      facebook.com/USAABJ/
      US Force
      Naval Air Facility Misawa Official Facebook
      ja-jp.facebook.com/NAFMisawa/

    • @mutexprobe288
      @mutexprobe288 4 년 전

      @@Footba11islife
      krplus.net/bidio/faildWiLgoLHlXo

    • @mutexprobe288
      @mutexprobe288 4 년 전

      @@Footba11islife
      The Korea Foundation for International Culture Exchange.
      kofice.or.kr/g210_online/g200_online_03_list_frame2.asp?seq=4790&g_mno=219
      kofice.or.kr/g210_online/g200_online_03_list_frame2.asp?seq=4837&g_mno=219
      kofice.or.kr/g210_online/g200_online_03_list_frame2.asp?seq=4838&g_mno=219
      kofice.or.kr/g210_online/g200_online_03_list_frame2.asp?seq=4839&g_mno=219
      kofice.or.kr/g210_online/g200_online_03_list_popup.asp?g_mno=219
      english.kofice.or.kr/kofice/greetings.asp
      kofice.or.kr/g100_introduction/g100_introduction_01.asp
      South Korean Double Standard.

    • @mutexprobe288
      @mutexprobe288 4 년 전

      @@Footba11islife
      EAST CHINA SEA (June 21, 2012)
      ・JS Kurama (DDH 144), Japanese Ship
      ・ROKS Munmu the Great (DDH 976), Korean Ship
      ・USS George Washington (CVN 73), US Ship
      US Navy Pacific Fleet Official Flickr
      www.flickr.com/photos/compacflt/7418164544/in/set-72157630231398564
      www.flickr.com/photos/compacflt/7418167670/in/set-72157630231398564
      www.flickr.com/photos/compacflt/7418168338/in/set-72157630231398564
      www.flickr.com/photos/compacflt/sets/72157630231398564/
      South Korean Double Standard.

  • @1no477
    @1no477 4 년 전 +70

    7:10 나오시는분 진심으로 이해해주시는것같음ㅠ 이모든걸 설명하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 @user-xp3xf3os6n
    @user-xp3xf3os6n 4 년 전 +324

    영국도 제국주의였으니 많이는 공감 못하는게 맞는거 같아여...

    • @Kneeg777
      @Kneeg777 4 년 전 +26

      유현우 우리도 갑자기 외국인이 와서 하켄크로이츠에 대해 설명하고 나치에 대해 설명하면 나쁘다고는 생각 하겠지만 그렇게 큰 공감대를 찾진 못할거임 아주 먼 나라의 역사기 때문에 공감을 못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함

    • @superduke1290RR
      @superduke1290RR 4 년 전 +8

      가해자의 입장과 피해자의 입장은 큰 차이가 있죠.. 의식이 깨어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받아들일 필요가 없다고 느끼고 문제에 접근하는 방식이 다르다고 봅니다. 어차피 영국 또한 가해자의 입장이고 피해자의 입장에 서본적이 없으니까요..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그 시절은 국제관계에 지금과는 다른 사고가 통용되던 약육강식 시절이고 약자면 먹히고 강자는착취하는 시대였다. 한국은 열등해서 일본에게 먹혔고 ... 조선인은 보수적이고 열등해서 보다 진취적인 일본의 지배를 받아야 한다는 제국주의논리가 당시 영미권 저널리스트들이 일본의 조선침탈 식민지배를 대중들이 정당하게 받아드리도록 기고한 글들에 풍기는 일반적인 늬앙스였슴. 영국은 러일전쟁에 대해 기대하며 이미 조선을 실효지배하고 있는 일본에 대한권리를 인정하지 않는 러시아와의 안력싸움에서 일본이 승리해 정당한 권리를 챙겼다며 열등한 조선인들은 일본의 지배를 받는것이 여러모로 좋은 일이라는 인식들이였슴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한일합방되기 전부터 조선은 일본의 속국처럼 알려졌고 당당한 자주국으로 서구에 인정받지 못했다는 뜻임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그 작업을 한것이 영미권 저널리스트들임. 게다가... 게다가... 대다수가 모르는 사실이지만 조선이 망하고 일본치하에서 민족정체성마저 말살당하는굴욕을 당하게 된 배경에 영국이라는 나라가 있다... 이미 조선의 내정을 좌지우지 하던 일본은 조선을 완전히 멸하는것을 끝까지 망설이고 있었지만 영국의 강력한 푸쉬에 자신있게 조선을 멸하고 제국주의 침탈의 길로 뛰어들게 된다. 미국은 전쟁자금을 대고 영국은 군수물자를 제공했다. 일본은 월등한 사거리의 영국제 화포를 받아서 자신있게 러시아의 간섭을 물리치고 조선을 멸하고 만다. 식민지 하나 없는 역량이 뻔한 작은 섬나라다. 러시아와 전쟁하고 중국에서 중국과 싸우고 또 열강들과 경쟁하고 인도차이나반도에서 당시 최강국 영국 프랑스와 싸우고... 역량이 뻔한 작은 겁많고 신중한 섬나라가 미치지 않고서 그렇게 대책없이 전장을 확대해나갈 생각을 했을까? 영국이 끌어들인거임.
      일본은 겁이 많고 신중하지만 확신을주어 일단 뛰어들게 만들면 맹렬한 기세가 될 것이라고. 영국의 악랄한 제국주의 착취를 그대로 본따서 동양척식주식회사를 만들어 조선인들 피를 뽑지. 그렇게 식민지 빠르게확대하며 피를 빨아대며 전장을 확대해나갔다. 만약에 러시아가 반격했으면 대책없이 전장확대한 일본은 조선에 대한 지배권도 확보 못했을 것이다. 항상 신경쓰였던 러시아가 끝물이고 간섭못할 것이라는확신이 없었다면 벌이지 못했을 것. 때마침 볼세비키 혁명이 일어나 제정러시아는 끝나지. 그것도 서구 자본가들이 나찌와 거래한것처럼 뒤에서 공산혁명세력에게 비자금 제공했다는 설도 있을만큼 러시아를 내부에서 부터 무너뜨려 제국주의 침탈 경쟁에서 제외하고 대신 아시아국가인 일본을 끌어들이게 된 것은 서구국가들에게 매우 큰 차이임. 서구 일변도 아시아 침탈에서 아시아국가도 제국주의 침탈에 동참하게 된다는 의미인데 서구의 정신을 배운 일본이라는 점. 서구 질서를 아시아에 퍼트리는 의미지. 러시아를 막기위해 일본을 지원해 경쟁상대로 들였는데 영국은 일본 보병이 강력할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왜소하고 약한 아시안이지만 그들의 규율이나 맹렬함은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맞닥뜨렸을때 백병전 최강 영국군의 위협이 될만할 것이라고 봤지. 실제로 일본군과 맞부딛치자 영국군은 힘을 못쓰고 밀리기 시작한다. 그것은 의외였지. 작고 왜소하고 약한 일본놈들이 영국병사들은 자야하는 밤중에 그것도 영국병사들은 다리를 만들어야 건널 생각이 드는 위험한 늪지대를 목숨아까운지 모르고 건너와서 독사가 우글거리는 수풀사이로 몸을 숨겨 야금야금 기척도 없이 기어서 다가와 작은 맹수처럼 갑자기 뛰쳐나와 달려와 코앞에서 조준사격하고 총검으로 찌르고 하니까 혼비백산하고 말지. 가치관의 차이라고 봤다. 영국인들은 사람의 생명은 소중하다는 휴머니티 정신이 있기때문에 병사들 목숨을 함부러 희생시키는 작전을 하지 않지만 그런 개념이 없는 아시아국가인 일본은 병사들의 목숨은 얼마든지 희생시키고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병사들을 희생시킬것이 뻔한 전술도 꺼리낌없이 취하게 된다고. 개활지도 아닌 수풀 우거진 밀림에서 피아식별도 힘든 밤중에 갑작스럽게 작은놈들이 뛰처나와 코앞에서 조준사격하고 맹렬하게 달려들어 총검으로 목과 심장을 빠르고 정확히 찔러대니 대영제국 최강의 보병군단으로 하여금 왜소한 아시안인 일본 병사들에게 공포감을 갖고 저것들과는 싸우기 싫다라는 생각을 들게 만들지. 하지만 거기까지였슴. 일본군특징 조루증세.. 시간이 지날수록 일본군 전력은 급격히 쇄약화되어 약체가 되어갔지

  • @jsleecw
    @jsleecw 4 년 전 +695

    나치 깃발이랑 나란히 걸려있는 사진 보여줬으면 그 한 장으로 모두가 수긍했을듯...

    • @user-og5bs7ei1y
      @user-og5bs7ei1y 4 년 전 +99

      정말 공감합니다..저 영상에서 좀 전혀 공감 못하는 영국인분도 그 사진 보면 좀 확실히 체감했을 것 같아요

    • @HSH304
      @HSH304 4 년 전 +32

      ㅇㅈ 말로만 해서 크게 공감을 못산듯ㅜ

    • @griever1235
      @griever1235 4 년 전 +75

      이런거할땐 사전자료 준비도 하셨으면 좋았을텐데...그 사진이면 이해가 딱인데.

    • @user-vb9kq6cb1n
      @user-vb9kq6cb1n 4 년 전 +21

      맞아요. 그게 몇마디 말보다 인팩트 있을거에요 ㅜㅜ

    • @oswxkx_o1917
      @oswxkx_o1917 4 년 전 +9

      진심 20년 리버풀 팬하년서 이번일 보고 손절을 깊이 고심했다

  • @user-qj2hy4zi6r
    @user-qj2hy4zi6r 4 년 전 +71

    구구절절 얘기 하기 보다는 그냥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네요
    풋볼이라 팀들 정말 많이 고생하셨어요
    고맙습니다

  • @dkcnmj978
    @dkcnmj978 4 년 전 +110

    아시아 국가들이 적극적으로 일본 만행을 알려야 함. 맨유 팬들이 인터넷으로 전범거리면서 키득거리는거보다 직접 가서 이렇게 행동하는 모습 멋있습니다.

    • @user-pz7gw7gw7i
      @user-pz7gw7gw7i 4 년 전 +6

      중국이 하지 않는 한 아무 국가도 신경 안 씀.. 중국이 주장하면 먹힐듯 ... 하지만 중국은 명목상이지만 승전국이기에 절대 하지 않을 행동..

    • @supermayugebros.6340
      @supermayugebros.6340 3 년 전 +1

      The US, UK, Netherlands and France fought against Japan in WWII. So their ancestors know that the Japanese fought under this flag. As a result, they think it's okay to use this flag. At least that was the case for 75 years after the war.
      However, Koreans often say that "Westerners don't know about the rising sun flag. "This is a Nobel Prize-class joke. 🤣 🤣 🤣

  • @huj-ww8yg
    @huj-ww8yg 4 년 전 +173

    영국역사도 만만치않을텐데
    과연 저들이 공감은할라나?ㅋㅋㅋ

    • @user-ye3gq1vk9l
      @user-ye3gq1vk9l 4 년 전 +13

      ㅇㅈ ㅋㅋㅋㅋㅋㅋ 세계 최대의 해적집단

    • @user-kn5xl1yx2y
      @user-kn5xl1yx2y 4 년 전 +1

      ㅇㅈ

    • @gain0325
      @gain0325 4 년 전 +6

      뭔 공감을 하겠냐 우리나라는 뭐 나치에 대해 심도깊게 공감함?
      그냥 나쁜놈들+먼나라 이야기로만 단순하게 치부하지
      당장 밖에나가서 나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길가는 사람잡고 물어보던가 딱히 관심없을껄?? ㅋㅋㅋㅋ
      저들에게 이상적인 반응을 바라는 니가 문제같다

    • @user-bq1vy9xp3g
      @user-bq1vy9xp3g 4 년 전 +7

      @@gain0325 그렇다고 히켄크로이츠를 상품화하진 않잖아

    • @gain0325
      @gain0325 4 년 전

      @@user-bq1vy9xp3g 뭔 뜬금없는 상품화소리가 나오냐? 저 인터뷰한 사람들이 상품화했단 소리냐?

  • @marcello921
    @marcello921 4 년 전 +158

    와 이건 진짜 외교부보다 더 의미있는 행동이고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ㅎㅎ

    • @Footba11islife
      @Footba11islife  4 년 전 +3

      임Marcello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hjh0105
    @hjh0105 4 년 전 +502

    이런 좋은일 하실때 나치,욱일기 같이 걸어놓고 만찬하고 있는 사진을 같이 보여주면 더 좋을거 같아요.

    • @user-py3jl9qv2r
      @user-py3jl9qv2r 4 년 전 +41

      공감해요. 그 사진을 보여 주었으면 더 효과적이었을 거예요.
      ( news.v.daum.net/v/20190911081845307 )
      아쉽지만 그래도 이런 캠페인을 생각한 풋볼이라 제작진 분들의 기획력은 멋지네요.

    • @mirine00
      @mirine00 4 년 전 +17

      i.aagag.com/ADFko.jpg
      큰 이미지

    • @user-py7uw3or6x
      @user-py7uw3or6x 4 년 전

      저게 왜 나쁜의민지 잘 머르겠어요...

    • @efina_love
      @efina_love 4 년 전 +33

      @@user-py7uw3or6x 애는 컨셉인가 진짜 "찐"인가 맞다면 애는 나라국적 바꿔야한다

    • @user-zm1hy8bn4e
      @user-zm1hy8bn4e 4 년 전 +38

      @@user-py7uw3or6x 민수 애밉니다.애가 가정교육 히토미로 받아서 뇌가 절여졌으니 양해바랍니다ㅠㅠ

  • @yurashin4875
    @yurashin4875 4 년 전 +7

    풋볼이라 진짜 좋은일 하셨네요ㅠㅠㅠㅠㅠ 👏👏👏저 진짜 국뽕아니고 피엘 축덕인데... 제가 한국인이어서가 아니라..
    이런 좋은 일, 멋진 일 너무 너무 응원하고 응원합니다!!! ❤🧡💛

  • @bom4rang
    @bom4rang 4 년 전 +5

    이래서 축구가 참 좋다. 전세계인의 스포츠 축구 이기에 가능한 컨텐츠이고, 축구로 인해 저 몇몇 사람과 이영상을 보는 많은 외국인들이 정보를 얻게되엇으니 너무 감사할따름이다. 풋볼이라 감사합니다~!

  • @tvherolee22
    @tvherolee22 4 년 전 +646

    이 영상을 통해 리버풀 팬들 뿐만 아니라 많은 유럽인들이 욱일기에 대해 알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 @goosietv8960
      @goosietv8960 4 년 전

      @@mutexprobe288 are you thinking about North Korea same as Japan??? Like Nazism???🙊🤔

    • @goosietv8960
      @goosietv8960 4 년 전 +17

      @@mutexprobe288 일본인을 상대로 욱일기 사용한 것과 태양을 나타내기 위한 노란색 햇빛 모양은 엄밀히 다르며, 당신이 주장해도 과거 전범국가의 치욕과 무차별적인 학살, 그리고 성노예 등등 많은 과거는 지워질 수 없어요. 과거를 인정해야 앞으로 나아갑니다. 인정할 줄 모르니 과거 속에서 벗어나질 못하고 경제보복이나 하는 야비하고 치사한 국민성 나오는 겁니다. 아참, 경제보복은 사과했네요. 그런데 국민성은 그대로인 것 같아서 슬퍼요.

    • @tvherolee22
      @tvherolee22 4 년 전 +11

      Mutex Probe 언급하신 이미지 예시들은 잘못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방사형 패턴과 욱일 패턴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2차대전 당시에 한국인들은 강제징용 된 사람들입니다. 명백한 사실을 왜곡하지 마세요.
      친일반민족행위자가 있었다고 한국이 전범이라고 하는건 비약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중국에도 미얀마에도 그리고 유럽에도 나치에 가담한 사람들이 있는데 그럼 그 모든 나라가 다 전범입니까?

    • @user-si7eb3ug7m
      @user-si7eb3ug7m 4 년 전

      그냥 우리나라가 약한 탓임

    • @ushdbrr1293
      @ushdbrr1293 4 년 전 +1

      @@mutexprobe288
      도쿄올림픽때 많이 흔들어주십시요 ㅋㅋㅋㅋ
      기대하겠습니다 ㅋㅋㅋ

  • @anonymous-fb2sz
    @anonymous-fb2sz 4 년 전 +299

    나치문양 옷입고 유럽가서 사람 들이 뭐라하면 절 마크인줄 알았어요 유럽 문화를 잘 몰라서요 하면 어떤 반응일까

    • @MaestroBang
      @MaestroBang 4 년 전 +95

      말하기전에 총칼맞고 요단강 건널듯

    • @machinekim646
      @machinekim646 4 년 전 +16

      뒤지게맞지 대놓고 시비거는건데 ㅋㅋㅋㅋㅋ 야 친구야 예시가 너무 멍청한거같지 않니? ㅋㅋㅋㅋ

    • @uuuuu569
      @uuuuu569 4 년 전 +65

      예시가 멍청한게 아니라 그 정도로 위험한거라고

    • @doublel1093
      @doublel1093 4 년 전 +37

      독일같은경우는 체포후 기소됩니다 법제화된 국가와 그렇지 못한 나라의 차이죠 우리나라도 관련법제정이 절실합니다

    • @creamskimming100
      @creamskimming100 4 년 전 +18

      @@machinekim646 그만큼 전범기가 심각한데 똑같이 일본전범기 입고다니는새끼들 뒤지게 패야지 않겟냐?

  • @dochu8835
    @dochu8835 4 년 전 +92

    나치깃발이랑 비슷하게 여겨져요라 해서 뭔 공감이 가겄나.
    그냥 당시 나치전범기랑 나란히 걸려있는 실제 흑백사진 한장 말없이 내밀어 보여주면 백마디 말보다 더 효과적일 걸.
    말로 아무리 떠들어봐야 그래 니네는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하고 말지.

    • @Sbkkkk9
      @Sbkkkk9 4 년 전 +1

      아무것도안하는 집구석새끼가ㅋㅋ
      이렇게하는것만으로도 대단한거지
      ㅋㅋㅋ꼭 지는 빡대가리라 저런행동생각조차못하면서 말은아주
      나도저런행동못하니까 대단하다고생각하고 존경심까지드는구만
      틀딱인가 부정적이여 사람이

  • @user-yv8bi2ti2o
    @user-yv8bi2ti2o 4 년 전 +24

    외교부에서 해야할일 마저도 해버리는 미친 채널~!! 사랑합니다.

    • @Footba11islife
      @Footba11islife  4 년 전 +1

      대한민국정의실현 사랑합니다 저도~~~~

  • @danieljung2004
    @danieljung2004 4 년 전 +73

    1:04
    역사를 바로아는 팬

  • @yzfi1m
    @yzfi1m 4 년 전 +71

    유럽인들의 욱일기에 대한 인식이 저렇게 떨어져있고 일본이 전범국가인지도 잘 모르는 것 같은데 그저 단지 아시아 문화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있을 테니까 너무 씁쓸하다

    • @KGJ-user
      @KGJ-user 4 년 전 +1

      2차세계대전때 영국군과 미군이 일본군에 맞서 얼마나 힘들게 싸웠는지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

    • @sik6453
      @sik6453 4 년 전 +2

      유럽국가들이 전부 전범국가 출신이니까요 유럽 열강들 대부분 제국주의 시대에 식민지지배 강간 살인 등등 다양한 전범국가에요 ㅎㅎ 한국조차도 베트남들 학살하고 그랬죠

    • @user-oy3ih6ne4i
      @user-oy3ih6ne4i 4 년 전 +1

      사실상 영국이 일본보다 더했음 ㅋㅋㅋㅋ

  • @zzzz6485
    @zzzz6485 4 년 전 +25

    아시아권에서도 한국.중국(다만 전범기에 대해 한국만큼 거부반응은없음) 말고는 크게 문제삼지않아서 그게 문제임

    • @Waksyak
      @Waksyak 4 년 전 +4

      중국은 자신들이 전쟁의 승리자라고 생각하기때문에 거부반응이 한국보다 덜 하다고합니다

    • @dhlee5118
      @dhlee5118 4 년 전

      중국이 우리나라보다 당한게 더 많아서 민감할줄 알았는데 아닌가보네여

    • @user-sw2dv2ds3w
      @user-sw2dv2ds3w 4 년 전 +3

      중국도 난징대학살의 역사를 잊어가는 듯...

    • @scu549
      @scu549 4 년 전 +3

      @@dhlee5118 일본과 진짜로 전쟁을 했던 중국은 국민당 중국이고 지금 중국은 공산당이거든요.

    • @yhanzisu4932
      @yhanzisu4932 2 년 전

      중국을 제외하곤 대부분 식민지국가였기 때문입니다.
      (이색휘가 통치하나 저색휘가 통치하나~, 유럽색휘들이 통치할때도 별로 좋은대우를 받은건 아니엇기에)
      한국 중국에 비해서 짧기도 햇고요.

  • @user-vu9mw1zw7b
    @user-vu9mw1zw7b 4 년 전 +4

    감사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알려 주셔서 고맙구요.빅클럽은 전세계의 다양한 이해관계를 이해 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만큼 영향력이 있으니까요. 모든 팬들이 선한 영향력으로 발전 하길 바랍니다.

  • @lillillli4415
    @lillillli4415 4 년 전 +5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실 반응들이 크게 와닿아 보이지는 않지만, 큰 변화는 작은 변화들로 시작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변화를 만들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archive2289
    @archive2289 4 년 전 +634

    그 하켄크로이츠랑 욱일기 같이 있는 사진을 보여주시면 반응 직빵이던데

    • @maemuki_hiroco7790
      @maemuki_hiroco7790 4 년 전 +12

      혁스토리 저도 그 생각했어요...

    • @user-sz4xe2mf2r
      @user-sz4xe2mf2r 4 년 전 +30

      그게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보다 임팩트 있는건 사실임 ㅋㅋ

    • @archive2289
      @archive2289 4 년 전 +23

      m.insight.co.kr/news/61709

    • @jdjang7686
      @jdjang7686 4 년 전 +18

      정확힌 그건 동남아에서 일본 제국 해군이 낙지 크릭스마리네 유보트 잠수함 맞이 환영회 하는 사진이라 정치적 상징물로 결부시키기엔 부적합한데 그냥 대충 설명하기엔 쉬우니까 자주 이용되는 사진

    • @user-wx8ed6gn4t
      @user-wx8ed6gn4t 4 년 전 +1

      @@archive2289 .

  • @HeroWord_7
    @HeroWord_7 4 년 전 +26

    인종차별 운동보고 인식이 바뀜.
    예전엔 그래도 선진국이라 인종차별을 퇴출시키려고 애쓰는구나.
    요즘엔 얼마나 못 알아쳐먹으면 캠페인까지 해가면서 해야되냐

  • @user-rf1dx7sy3o
    @user-rf1dx7sy3o 4 년 전

    새해복많이 많이많이 받으세요 풋볼이라 화이팅💚🍾

  • @Mansol77
    @Mansol77 4 년 전 +7

    좋은 일 하셨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Go for it~

  • @-mesiya-
    @-mesiya- 4 년 전 +12

    이런 영상은 아주 좋다고 봅니다. 앞으로 유럽권 사람들이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 @ccmil555
    @ccmil555 4 년 전

    인터뷰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은영상 앞으로도 기대할께요!

  • @user-bm6pp9iv8o
    @user-bm6pp9iv8o 4 년 전 +5

    이런 기획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슈가 있었던 만큼 논쟁의 여지가 있고
    그런만큼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다면
    작은 울림이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 @user-dc2uo1zz2i
    @user-dc2uo1zz2i 4 년 전 +5

    이런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po5yt5nq8u
    @user-po5yt5nq8u 4 년 전 +43

    실제로 물어보면 “결국 너희 아시아권 문제잖아? 유럽에 와서 이래야 돼?” 라는 듯한 사람도 있을듯...

    • @ohthgee8795
      @ohthgee8795 4 년 전 +8

      나치와 일본이 2차대전 동맹국이라고 말하면 입틀막가능함.

    • @user-sy1zt6tq8b
      @user-sy1zt6tq8b 4 년 전 +5

      아시아권에서 나치플래그 흔들고 다니면 유럽에서 난리 날텐데 그래도 그렇게 생각할지 궁금합니다...

    • @jwoonbaek2073
      @jwoonbaek2073 4 년 전 +1

      ㄴㄴ 중부 유럽에선 욱일기 압니다 심지어 네덜란드 여성도 일본에서 정신대로끌고갔으니깐여 영국은 섬나라라서모르는거이해되지

    • @rrr4046
      @rrr4046 3 년 전

      그게 정상임 영상 인터뷰니 저렇게ㅔ 대답하는거고

  • @wain-uv3yl
    @wain-uv3yl 4 년 전 +1

    정말 좋은 영상이네요 !!

  • @vh2wndeo
    @vh2wndeo 4 년 전

    리버풀팬으로써 이런 좋은영상을 만들어주셨음에 너무나 감사드리고 영상이나 편집
    너무좋았습니다 다시한번 수고하셨다는 말씀 드리고싶구요
    잘보았습니다

  • @vanquish2768
    @vanquish2768 4 년 전 +32

    나치깃발과 욱일기가 같이 있는사진 그거좀 확대해서 보여주세요 그럼 바로 수긍갑니다

    • @sik6453
      @sik6453 4 년 전

      그건 나치기가 아니라 독일해군기인 크릭스마리네 입니다 ㅋㅋ

    • @user-fn4jl3px3p
      @user-fn4jl3px3p 3 년 전

      @@sik6453 하켄크로이츠겠죠.

  • @lksh4031
    @lksh4031 4 년 전 +49

    댓글에도 많은분들이 아쉬워하시네.. 구구절절 말이 필요없고 하켄크로이츠와 나란히 걸린 흑백사진 한장이면 그냥 해결될 일이었음. 좋은일하시는데 이건 많이 아쉽네요.

    • @user-zm8nk5pm9t
      @user-zm8nk5pm9t 4 년 전 +4

      왜 이렇게 입만 산 꼰대 새끼들이 많냐

    • @user-ii3jh4jh4z
      @user-ii3jh4jh4z 4 년 전 +1

      욱일기가 하켄크로이츠와 같다고는 할 수 없다고 봅니다. 굳이 동일시하자면 철십자와 비슷한 의미가 있겠죠. 하켄크로이츠는 나치가 반유태인 정책으로 독일의 주권을 잡았을 때 탄생한 국기입니다. 하켄크로이츠는 분명 나치즘을 나타내는 국기임에 분명하지만, 욱일기는 예전부터 (심지어 태극기가 나오기 전부터) 풍요를 상징하는 깃발이었으나, 군국주의를 상징할 때도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의도의 차이입니다. 사용한 의도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은 욱일기가 무조건 군국주의를 상징하고 국제적으로 사용을 금지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내세우고 있다는 것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하켄크로이츠와 욱일기도 동일시한다는 주장도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 @user-nt7cb6bq1d
    @user-nt7cb6bq1d 4 년 전 +1

    정말 좋은일 하시네요.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응원하겠습니다!!

  • @user-ni1ck8ws9i
    @user-ni1ck8ws9i 4 년 전 +2

    정말 의미있는 영상이네요
    반응은 예상대로 그렇게 크지않지만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유럽사람들이 아시아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주면 좋을텐데요....

  • @bittersweet4777
    @bittersweet4777 4 년 전 +273

    생각했던것보다 반응이 시큰둥하네 본인하고 상관없단거지..... 안타깝다

    • @user-ew3tm7tj4n
      @user-ew3tm7tj4n 4 년 전 +43

      우리가 나치얘기 듣는거랑 같음

    • @user-fc7ff1dc6r
      @user-fc7ff1dc6r 4 년 전 +12

      맞지 자기들 역사 아니니깐 별관심없지 ㅋㅋ

    • @fohlenelf5115
      @fohlenelf5115 4 년 전 +21

      자기가 응원하는 팀이 그런 일을 벌였다고 해서 그런 것도 있지 않을까요..? 만약 맨유나 에버튼 팬 같이 라이벌 팀 팬에게 알려줬으면 신나게 깔 수도 있었겠다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ㅋㅋ

    • @utopro7
      @utopro7 4 년 전 +2

      일본 국적인 미나미노의 리버플 이적 완료 후 시점이란 걸
      인터뷰하는 리버플 팬들이 대부분 인지하고 있다는 걸 감안하고 봐야 옳은 것임!
      더욱이, '마루타'와 같은 일본제국 침략 당시의 극악무도한 만행의 속성을 같이 어필한다면
      유럽인 또한 보편지향성을 지닌 인간의 속성은 크게 다르지 않기에 공감은 더 커질 것임!
      단순하게, 타문화권인 아시아권 문제라서만 공감력이 작아 보인다고 해석하는 건 상황파악 부족인듯요.

    • @user-zt3zd4wd4v
      @user-zt3zd4wd4v 4 년 전 +7

      병신 빡대가리 반일국뽕 버러지들
      하켄크로이츠는 '당기'이고, 욱일기는 '군기'이다하켄크로이츠는 나치'당'의 상징이고 욱일기는 구 일본'군'의 상징이다 나치독일군의 상징인 철십자 문양은 지금 독일연방군이 계승해서 사용하고 있다. 일본과 전쟁한 나라들도 가만히있는데 전쟁한적
      없는 한국이 개지랄하면서 문제
      될게없는걸 문제삼는데 ioc가
      썩었다 ㅇㅈㄹ 그냥 지들이 열등감
      느끼고 기분나빠서 쓰지말라는거잖아
      반박해봐 반일국뽕 버러지들아 ㅋㅋ

  • @user-si8bs5bq1i
    @user-si8bs5bq1i 4 년 전 +111

    아 진짜 갑갑하네 그냥 욱일기랑 하켄이랑 같이 걸려있는 사진 있더만 그거 찾아서 보여주기만해도 겜 끝

    • @user-ii3jh4jh4z
      @user-ii3jh4jh4z 4 년 전 +5

      욱일기가 하켄크로이츠와 같다고는 할 수 없다고 봅니다. 굳이 동일시하자면 철십자와 비슷한 의미가 있겠죠. 하켄크로이츠는 나치가 반유태인/백인우월 정책으로 독일의 주권을 잡았을 때 탄생한 국기입니다. 하켄크로이츠는 분명 나치즘을 나타내는 국기임에 분명하지만, 욱일기는 예전부터 (심지어 태극기가 나오기 전부터) 풍요를 상징하는 깃발이었으나, 군국주의를 상징할 때도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의도의 차이입니다. 사용한 의도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은 욱일기가 무조건 군국주의를 상징하고 국제적으로 사용을 금지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내세우고 있다는 것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하켄크로이츠와 욱일기도 동일시한다는 한솥마당 님의 주장도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 @user-bj1nc8bc5u
      @user-bj1nc8bc5u 3 년 전 +3

      비천 나치깃발은 게르만족이 먼저 사용했습니다 나치 시절부터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요 나치랑 욱일승천기는 같은 의미입니다

    • @user-ii3jh4jh4z
      @user-ii3jh4jh4z 3 년 전

      @@user-bj1nc8bc5u 히캔크로이츠는 卍(역만자)로부터 유래되었고, 감마(Γ) 4개를 짜 맞춘 모양과 같아서 '감마디온'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하인리히 슐리만은 트로이의 유적 발굴에서 卐 문양을 발견하고 유럽에 발굴 성과를 발표하면서 아리아 민족 이론에 따라 卐을 인도유럽어족, 곧 아리아족의 상징이라고 발표했다. 아리아족의 우월성을 강조하려던 나치당이 卐자를 당의 상징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졸지에 卐은 하켄크로이츠라는 이름을 얻으며 나치당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 @user-ii3jh4jh4z
      @user-ii3jh4jh4z 3 년 전

      @@user-bj1nc8bc5u 그리고 게르만족이 먼저 사용했다는 주장의 결론이 왜 히켄크로이츠와 욱일기가 같은 의미다라는 결론으로 이끌어지는지 모르겠네요.

    • @supermayugebros.6340
      @supermayugebros.6340 3 년 전

      Rising Sun Flag ≠ Haken Kreuz.

  • @hjsoo2009
    @hjsoo2009 4 년 전 +1

    이런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구단측에 직접 항의하는 방법도 있지만 쉽지않고 그래서 이렇게 팬들에게 먼저 알리고 퍼져나가서 자연스럽게 구단측에도 흘러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 @user-gb3zt1zs5f
    @user-gb3zt1zs5f 4 년 전 +6

    이 영상은 의미있는 영상이네요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 @hoxymoruno
    @hoxymoruno 4 년 전 +312

    in the past,no one has talked about this issue. I just know this as a symbol of the Japanese Navy.
    But, it turned out that it means the same now as Hakenkreuz.

    • @SellingTangerine
      @SellingTangerine 4 년 전 +48

      과거 이 이슈는 이야기되지 않았고 난그저 일본 해군의 상징으로만 알았다 그러나 이제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라고 하셨네요

    • @user-rd7kq2uu9y
      @user-rd7kq2uu9y 4 년 전 +2

      @@SellingTangerine 이분 한국분이셔요

    • @user-wv3jz4vx7x
      @user-wv3jz4vx7x 4 년 전

      한국인이면서 외국인 코스프레 하는 이유가 뭐임?

    • @airpig9182
      @airpig9182 4 년 전 +2

      @@user-wv3jz4vx7x 외국인들보라공

    • @whattodo711
      @whattodo711 4 년 전 +2

      애쓰는모습보니까 애잔하다 반일국뽕힘내랏

  • @esunkim5677
    @esunkim5677 4 년 전 +44

    It seems they don't care what that flag symbolized. They looked like "we are just enjoying our team's game".

    • @user-sv8wk4pd7y
      @user-sv8wk4pd7y 4 년 전

      i also they are think don't care about that...

    • @user-et5db4qf2l
      @user-et5db4qf2l 4 년 전

      박현우 제발 문법좀

    • @KD-ee3vq
      @KD-ee3vq 4 년 전

      허태웅
      Korea was a part of Japan during WWII.
      Taegeukgi reminds Vietnamese of sad history. Don’t use it.

  • @leeeunkyu4170
    @leeeunkyu4170 4 년 전 +1

    한국~국회의원 들보다 애국가시네여
    당신이 자랑스러워여
    자부심 긍지 느끼게끔 하네여
    좋은 영상 감사해요

  • @Gaon_lee.O_O
    @Gaon_lee.O_O 4 년 전 +1

    정말 훌륭한 일 하셨네요.
    역시 풋볼이라!

  • @user-un9qu2gt2m
    @user-un9qu2gt2m 4 년 전 +15

    리버풀 팬이면서 한국인으로서 정말 감사합니다. 독일과 다르게 우리가 직접 알리고 다녀야한단게 슬프네요

  • @Channel_sciss
    @Channel_sciss 4 년 전 +8

    일본이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않고 숨기려 하는 것이 자기네들 생각대로 잘 실행되고 있는거 같아 참 씁쓸하네요

  • @user-lu9dn8se1u
    @user-lu9dn8se1u 4 년 전 +1

    받아들이는 자세가 대수롭지않게 여기는게 놀랍네요;; 자신들과는 상관없다는 건가요... 영상 매우 잘봤습니다ㅎㅎ

  • @user-pb4ne2gs4y
    @user-pb4ne2gs4y 4 년 전

    다른 영상과 다르게 많은 어려움과 노력이 느껴집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 @fohlenelf5115
    @fohlenelf5115 4 년 전 +27

    불교의 만 자와 하켄크로이츠는 돌아가는 방향이 달라요!!

    • @user-cn3mi2ud4c
      @user-cn3mi2ud4c 4 년 전

      속시원하시네요

    • @MOTALCOMBAT
      @MOTALCOMBAT 4 년 전 +8

      하켄크로이츠도 원래 의미는 행복이란 뜻으로 매우 좋은거죠. 일본이 주장하는대로라면 하켄크로이츠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user-oi3zv7su4r
      @user-oi3zv7su4r 4 년 전 +5

      Years 7 일부러 알려주려고 전범기 나란히 걸러둔거같구만

    • @years7858
      @years7858 4 년 전

      @@user-oi3zv7su4r 그런 뜻이면 미안하당

    • @user-uw4zh3zu6d
      @user-uw4zh3zu6d 4 년 전 +1

      Years 7 미안하면 댓글을 내려 ㅡㅡ

  • @user-iy8kn3vu1z
    @user-iy8kn3vu1z 4 년 전 +13

    우리나라안에서도 마찬가지이고 영국도 역시 개개인이 가지고있는 역사관과 역사적 지식에따라 반응이 나뉘는듯..

  • @woomuse54
    @woomuse54 4 년 전 +1

    안경쓰고 안에 빨간 옷 입은 분 정말 스윗하네요. 함께 대화하면 기분 좋아지는 그런 사람 같아요

  • @babobang
    @babobang 3 년 전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영상 많이 보여주세요 ~~

  • @user-ly8rw9ue9o
    @user-ly8rw9ue9o 3 년 전 +3

    연세 있는분들은 전쟁과 관련된건 대략 아시네요~군데 다들 전범기란건 잘 모르시는듯요
    저게 나치랑 똑같은건데요
    일본인들은 자랑스럽게 쓴다는게 진짜 말두안되눈거죠~~~
    많이들 알게 됐음 좋겠어요~
    알리는게 쉬운게 아닌데 좋은 인터뷰이고 좋은 유투버시네요👍👍👍

  • @user-pt6zr5co7k
    @user-pt6zr5co7k 4 년 전 +6

    이 영상을 우리가 아니라 외국 사람들이 봐야할텐데.. ㅠㅠ

  • @hcyang8222
    @hcyang8222 4 년 전

    열심히 알려주려고 해주시는거 감사합니다

  • @user-mj2gg6jj1i
    @user-mj2gg6jj1i 4 년 전 +1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일 하시네요
    응원합니다~!
    당신과 전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민이입니다!
    대~한~민~국~! 태극전사 백호들 화이팅~!!!

  • @user-qv4ew3jv5o
    @user-qv4ew3jv5o 4 년 전 +45

    6:25 의도없으면 써도된다는건가... 의도만없으면 하켄크로이츠 사용하고 의도없었다 이러면 끝이라는건가...

    • @user-wr4by9ln1r
      @user-wr4by9ln1r 4 년 전

      하겐크로이츠는 나치 말고는 의미하는게 있나? ㅋ

    • @gowls1214
      @gowls1214 4 년 전 +1

      @@user-wr4by9ln1r 진짜 급식이라 모르는건가ㅋㅋㅋ 원래 하켄크로이츠 안에 문양은 한자임ㅋㅋㅋㅋㅋ 그것도 나치랑 전혀 다른 뜻이곸ㅋㅋㅋㅋ

    • @gowls1214
      @gowls1214 4 년 전

      @@sxck1364 그렇지만 우리나라도 좌만자 뿐 아니라 우만자(하켄크로이츠의 모양)를 사용한 기록이 있다고는 하네요 가장 유력한 설도 '불 만'자에서 유래한것으로도 보고요
      m.bulkwa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37
      물론 제가 위에서 급식이라 깎아내린건 잘한거 아님을 압니다만 하켄크로이츠나 욱일기에 대해 뭔가 경각심이 없어보이는 그런 뉘앙스에 살짝 욱한거 같네요

    • @user-dohadoha00
      @user-dohadoha00 4 년 전

      @@user-wr4by9ln1r 많죠

    • @user-cp2rf6er3f
      @user-cp2rf6er3f 3 년 전

      저 말이 딱 인종차별적인 행동하고 그럴 의도 없었다, 그런 의미인지 몰랐다 라고 발뺌하는 꼴이죠 그냥 못 배워서 그런 걸

  • @gaya-markfan
    @gaya-markfan 4 년 전 +42

    다 반응이 그냥 그러려니 하는듯ㅠㅠ

    • @user-cp3iu5zm6m
      @user-cp3iu5zm6m 4 년 전 +7

      검은색 코트입으신분이 그나마 . 자기일처럼 반응해주시는듯

    • @user-uw4zh3zu6d
      @user-uw4zh3zu6d 4 년 전 +5

      모르는 세상 역사이야기 듣는 기분일듯..

    • @minsugu8023
      @minsugu8023 4 년 전 +1

      자기들이 직접 당한게 아니니까.

    • @user-up2cv6ih4m
      @user-up2cv6ih4m 4 년 전 +7

      우리가 나치 얘기 들으면 그러려니 하는거랑 비슷한거라 ㅠㅠ

    • @user-ze3vl5rp2w
      @user-ze3vl5rp2w 4 년 전 +10

      그러면 저기서 눈물이라도 흘려야되나?
      너도 에티오피아사람이 와서 자기선조들이 노동착취당했다고 하소연하면 어쩌라는듯이 대할거잖아

  • @user-kt5yf8pj1q
    @user-kt5yf8pj1q 4 년 전

    형 내가 영상 처음부터 봤는데 너무 재밌고 정말 대단한것 같아

  • @user-xz7ih1yl4i
    @user-xz7ih1yl4i 4 년 전

    얘들아 이구독눌러라 해축관련해서 진짜 깔끔한 인터뷰들 많은데 구독자는 너무 없다ㅜㅠ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런영상 찍어주셔서

  • @abcdefghijklmnopqrstuvwxyz_v

    말로 하는것 보단 사진으로 보여주는게 더 확실하게 보여 지겠는데요 나치깃발과 전범기와 같이 붙여 놓고 일본군부가 사진 찍은 것이 있어요

  • @hoyaj3097
    @hoyaj3097 4 년 전 +66

    솔직히 저들 마인드도 이해는 가
    하켄크로이츠가 우리에게 많은 거부감이 있는가?

    • @user-wi8uc6td5j
      @user-wi8uc6td5j 4 년 전 +32

      그래도 지식으로는 알고 있는데 서양애들은 멍청해서 그런거 공부도 안함 ㅋㅋㅋㅋㅋ 특히 미국애들 자기 나라가 어딨는지도 모르는 애들이 태반

    • @hoyaj3097
      @hoyaj3097 4 년 전 +5

      @@user-wi8uc6td5j 그것도 약간은 백인 우월주의가 내포되어 있을듯

    • @DY-uv7vr
      @DY-uv7vr 4 년 전

      근데 우리나라는 그 불교?같은거... 쨋든 무슨 종교? 점집?에서도 쓰잖아요 거부감이 약할 수 밖에 없음

    • @user-jk4ul2nn8w
      @user-jk4ul2nn8w 4 년 전 +3

      @@DY-uv7vr 전혀 다른모양이고 그렇다고 모양을 바꿀수도 없으니 훨씬 과거부터 탄생한거니 ㅋㅋㅋㅋㅋ

    • @hoyaj3097
      @hoyaj3097 4 년 전 +1

      @@DY-uv7vr 아... 그 불교의 '만' 자 하고는 상관없을거에요 나치마크는 한자 는 아니라서...

  • @ggamlim9143
    @ggamlim9143 3 년 전

    인터뷰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user-rf2ds6xd2i
    @user-rf2ds6xd2i 4 년 전 +2

    정말 애국하셨네요. 고맙습니다!

  • @Wooooooowu
    @Wooooooowu 4 년 전 +13

    리버풀뿐만 아니라 다른 구단에 가보시면 좋을꺼 같아요

    • @Sjfjfiejb
      @Sjfjfiejb 4 년 전 +1

      리버풀 라이벌 구단에 얘기하면 좋은 떡밥일거 같기도 하고...그냥 저들이랑 비슷할거 같기도하고

    • @user-yp6ee4zd1s
      @user-yp6ee4zd1s 4 년 전 +2

      @@Sjfjfiejb ㄹㅇ 리버풀 현지니깐 저런 반응이죠 미나미노 온 상황이고

  • @llewyn9356
    @llewyn9356 4 년 전 +28

    안경 끼신 분 지성인이시네

  • @user-np7rb3ic1l
    @user-np7rb3ic1l 4 년 전 +1

    당신의 노력에 감사하며.., 추천과 구독 누르고 갑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입니다.

  • @0alpha0
    @0alpha0 4 년 전 +1

    솔직히 한국인들 중에서 이탈리아 쪽 얘기 아는 사람들은 거의 없죠
    독일이야 워낙 유명하니 그렇지만
    다른 사람들이 일본에 관심가져주기 바라는 만큼, 서방 쪽 역사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user-xb1dn4bj3b
    @user-xb1dn4bj3b 4 년 전 +8

    정말 좋은 일 하시네요.
    그런데, 저 욱일기가 지금도 쪽본 자위대 해군기로 쓰이고 있다는 사실도 알려 주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마음이 듭니다. 스포츠에서
    현 자국군기를 흔들며 응원 한다는 것이 말이죠. 또한 영국축구팬들이 쫀본 해군깃발을
    같이 공유하는 기분이 어떻것이지도 인터뷰
    했다면 말입니다.

  • @lllucas_21
    @lllucas_21 4 년 전 +3

    ❤️❤️

  • @user-tikitaka123
    @user-tikitaka123 4 년 전 +1

    이런 분들의 노력 덕분에 아시아의 역사가 알려지고 의식을 일깨우고 한국이 다시 살아나요.

  • @eneskanterfreedomliberty99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팬들한테 얘기하는 거다보니 방어적으로 대하는 것 같네요. 분명히 리버풀이 잘못한 거지만, 갑자기 찾아와서 '네가 좋아하는 단체가 큰 잘못을 했다'고 하면 좋게 대하긴 힘드니까요. 때문에 '클럽을 비난하려는 의도는 아니었다'라고 보충 설명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된 것 같습니다. 리버풀 팬이라면 클럽이 잘못했다고 말할 수 있는 입장에 설 수 있고, 같은 팬이라는 부분에서 더 공감을 받았을 것 같아요.

  • @kopxpert
    @kopxpert 4 년 전 +6

    A lot of people in the west are not familiar with the history and politics in the east and a lot of people in Asia are not familiar with similar topics in the western world, Just one example - some korean celebrities applying "blackface" on tv. I heard they did that in China as well recently. They mean no harm.... they just don't know better, unfortunately

  • @user-dy9uf6gx5n
    @user-dy9uf6gx5n 4 년 전 +4

    영상을 보았지만 시도 했다는데 의미를 둬야 할듯하네요.. 사실 영국가서 이걸 설명해봤자일텐데... 우리가 모두 배운 역사에서 영국이란 나라를 생각해보면 뭐 어느정도 예상한 반응들이네요.. 영상 찍으시느라 고생하셨어요 노력하신점은 정말 멋져요

  • @user-lg7xr2he1p
    @user-lg7xr2he1p 4 년 전

    선따봉 후감상

  • @gusal5246
    @gusal5246 4 년 전

    풋볼이라힘내세요♡

  • @TheTrygun95
    @TheTrygun95 4 년 전 +3

    고생하셨습니다. 이렇게라도 세계인들에게 욱일기를 알려야 하니. 멀리서 애쓰시고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 @Yul709
    @Yul709 4 년 전 +11

    아 이런 영상 너무 좋아요 ㅋㅋ

  • @user-xb7uz1ck8q
    @user-xb7uz1ck8q 4 년 전

    공감을 하든 안하든 이렇게 알려주시는분이 계시는거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 @user-if1qm2mu7d
    @user-if1qm2mu7d 4 년 전 +1

    아이고 고생하십니다 이런 영상은 추천받아서 널리알려져야 합니다!

  • @user-vl2cl5wh3c
    @user-vl2cl5wh3c 4 년 전 +27

    이런건 한번더찍어도 될거같네요

  • @sh-wy8wv
    @sh-wy8wv 4 년 전 +3

    동양문화를 서구는 진짜 많이 모름..이런건 UN에서 나치처럼 공론화돼면 정말 좋을텐데..

  • @user-kq1vs7kh3p
    @user-kq1vs7kh3p 4 년 전

    좋은일 하시네요 구독 좋아요 박고갑니다!!

  • @kimhom8942
    @kimhom8942 3 년 전 +2

    수고하십니다 응원해요.

  • @wowboom2068
    @wowboom2068 4 년 전 +8

    this flag means happy and tradition. And it is used in Japan before Japan made Korea colonization. this flag is different from Nazi's one. when Japan had have a war, Japan have used this flag. But, it is same America, England and so on. so You have learned Wrong History 大日本帝国万歳🙌

  • @shalessandro
    @shalessandro 4 년 전 +12

    유럽중 독일에서 일본의 욱일기가 발생했다면 난리 났을텐데..... 그외 유럽인들은 일본의 전범기 욱일기에 대해서 너무 모른다...... 그래도 욱일기가 전범기라는것은 널리 퍼트려야 경각심을 깨닿게 해야 한다......

  • @user-mm9op9wu6b
    @user-mm9op9wu6b 4 년 전 +1

    이 글을 읽으시는 시청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첫째로 올해는 가정이 화평하시면 좋겠고 둘째로 가정에 화목이 찾아오셨다면 하시는 일 잘 되시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풋볼이라님 이런 영상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sunk5730
    @sunk5730 4 년 전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여러분 같은 분이 있어서 우리나라가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asiasano
    @asiasano 4 년 전 +12

    근데 공식 사과가 한국 아이피로만 뜨는 사과였다는데..... 아마 이 영국분들은 리버풀이 공식 사과를 했다고 들었으니 그냥 모두가 볼 수 있는 공개적인 사과를 했을거라고 생각했을 듯 하네요... 실제로는 참 찜찜한 사과였는데....

    • @user-gl9gm5bg7h
      @user-gl9gm5bg7h 4 년 전

      그후에 구단대변인이 한번더 공식적으로 했어요

    • @asiasano
      @asiasano 4 년 전

      @@user-gl9gm5bg7h 아 그렇군요! 홈페이지에 아이피와는 상관없는 공식 사과문을 다시 올린건가요? 아님 인터뷰같은 거였나요??

    • @user-sg3nj9oh4u
      @user-sg3nj9oh4u 4 년 전 +1

      @@asiasano 전 세계의 축구 뉴스를 내보내는 골닷컴 사이트를 통해 2차 사과도 했습니다.
      뮌헨보다도 빠른 사과 였습니다.
      두 번이나 전범시를 사용한게 저도 좀 빡치긴 했지만
      마치 리버풀이 사과 없이 철면피로 나왔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아 복장터지긴 하네요...

  • @dmddo7890
    @dmddo7890 4 년 전 +5

    일본에게 많은 피해를 본 아시아 국가가 한국만 있는 것도 아니고 왜 우리나라 사람들만 일본 욱일기 사용반대하고 싸우는지 모르겠다 중국,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대만,필리핀 등등 많은 나라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이 나라들은 가만히 있냐? 답답해죽겠네

    • @user-ij7pn5yi9f
      @user-ij7pn5yi9f 4 년 전

      개발도상국.. 대만은 친일

    • @user-qq7hw2gi9b
      @user-qq7hw2gi9b 4 년 전

      대만은 일제 식민지 전에 식민지 였는데
      일본빼고 대만 존나 때리고 일본은 타협해서 대만 아고 ㅈㄴ 사이가 좋아짐

  • @sound_of_spring_coming

    정말 멋진 일을 하셨네요 👍👍👍👍👍

  • @user-jd4yh3ge1d
    @user-jd4yh3ge1d 4 년 전

    새해에 너무 의미있는 일을 하셨네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