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개손해ㄷㄷ) 2022년 1월 1일부터 확 바뀌는 것들 TOP3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2. 22.
  • 재미있으셨다면 '구독하기'와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저에게 매우 큰힘이 된답니다! :D
    랭킹에게 주제 제안하기 ( or 비즈니스 문의 )
    메일 주소 : RankingSchool.kr@gmail.com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9K

  • @Margaykun
    @Margaykun 2 년 전 +3779

    배달료 오르면 아무리 귀찮아도 매장가서 먹을꺼야

  • @kong1259
    @kong1259 2 년 전 +238

    라이더분들 보험료 때문에 배달비도 오르는거면 제발 운전 좀 안전하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길거리 다닐 때마다 위험해 죽겠어요

    • @user-cu8xv7xf8n
      @user-cu8xv7xf8n 2 년 전 +30

      ㅇㅈ 제발 인도랑 신호등 타고 다니지 마세요 내려서 끌고 가시던가..

    • @wildflowers1824
      @wildflowers1824 2 년 전 +38

      지 먹고 살라고 보험료 내는걸 소비자가 부담해야하나?

    • @user-hx2if1mb5d
      @user-hx2if1mb5d 2 년 전 +2

      네..죄송합니다..안전 운전 빠른 배달 하겠습니다 고객님ㅠㅠ

    • @user-kr1lo2ve9y
      @user-kr1lo2ve9y 2 년 전 +3

      @@user-hx2if1mb5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isaw111
      @isaw111 2 년 전 +1

      @@wildflowers1824 선주야. 말은 바로 하자. 소비자가 내주는거 아니다. 그런방식으로 계산하면 삼성은 당연히 대한민국 왕인거야.

  • @891128a
    @891128a 2 년 전 +58

    무단횡단도 처벌 해야 한다.
    무단횡단 후 인사사고가 난다면
    그건 무단횡단자가 100% 가해자가 되어야 합니다.

    • @user-zd1ve2pc1j
      @user-zd1ve2pc1j 2 년 전 +2

      들이받는 사람도 생기겄네
      무단횡단도 처벌해야지만
      전방부주의가 더 큰 잘못이여

    • @891128a
      @891128a 2 년 전 +1

      @@user-zd1ve2pc1j 보험빵은 20년 전부터 있었지만 보험사에서 인사사고에서 사람 이륜차 원동기 차량으로 서열을 메겨놔서 아직도 그 관례를 이어가는 중이라 지금 이대로 놔두다간 운전자들 씨를 말림

  • @lawyer1944
    @lawyer1944 2 년 전 +186

    배달팁 3000원이면 조금 고민하고 4000원이면 아예 고민도 안함..ㅠㅠ 밖에서는 쉽게 쓰는돈인데 이상하게 배달비 앞에서는 아깝게 느껴지고 쪼잔해지네요ㅠ

    • @user-pp4vn6tu4n
      @user-pp4vn6tu4n 2 년 전 +57

      밖에선 4천원 쉽게쓰지만 4천원짜리 혜택을 얻으니까ㅋㅋㅋㅋ
      근데 배달은 무료였던게 몇년전부터 돈을 받더니 수년사이 수배가 올랐으니 당연히 아깝지 ㅠㅠ

    • @cut4533
      @cut4533 2 년 전 +23

      여태 배달료만 합쳐도 치킨 100마리값 ㅋㅋㅋㅋ 내가 지들 배달직원 월급주면서 먹고있음 ㅋㅋㅋㅋ

    • @user-rb1xz6sh7l
      @user-rb1xz6sh7l 2 년 전 +27

      배달료 4천원 넘으면 그가게 꺼는 주문안함

    • @yeoshardset
      @yeoshardset 2 년 전 +6

      꼬우면 사먹지 말든가~~~ 시장에서 재화의 가격을 정하는 것은 생산자의 권리인데?? ㅋㅋㅋㅋㅋㅋ 사먹지 마세요잇!!! ㅋㅋㅋㅋㅋ 망해도 기업이 망하지 니네가 망하냐~
      그리고 당연히 소비자가 기업의 생산비용을 지불하니까 기업이 돌아가는거지 기업이 무슨 자선단체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무식파티네~~~~ 하다못해 니네가 다이소에서 물건 하나 사도 거기에 직원들 4대보험비용도 들어있는 건데 뭔 개 무식한소리야~~#

    • @cut4533
      @cut4533 2 년 전 +20

      @@yeoshardset 우리 재운이 배달 열심히해~ 홧팅^^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i5cw6xq7m
    @user-bi5cw6xq7m 2 년 전 +627

    그리고 무단횡단하는 보행자도 처벌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생명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무단횡단 보행자한테... 합의금 주고 그런것 아닌것 같습니다....

    • @user-hu5th2th7k
      @user-hu5th2th7k 2 년 전 +68

      무단황단은 로드킬 당해도 할말없어야됩니다. 운전자 트라우마는 어찌해결해주실라고 운전자만 처벌하는지 원....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50

      이게 맞음. 평등해야지. 무단횡단하다 죽으면 개죽음인걸 보여줘야한다. 그래야 서로 지킬거 칼같이 지키는거겠지?

    • @noa3688
      @noa3688 2 년 전 +4

      님이 말씀하신 거 틀린말은 아닌데요 만약에 그분이... 사망했다면.... 좀 그렇지 안을까요? 우리나라 교통법+정당방위 등 이상하기는 하지만
      님도 조금 빨리가겠다 아니면 주황불 에 빨리갈려다가 사고가 난거니까 님도 살짝 과실이 있습니다. 그런데 경찰+보험사 측에서 는 백퍼 자동차 잘못이다. 이러는 추세죠 그냥 느긋하게 천천히 다니시는걸 추천드려요...

    • @hwa_nam
      @hwa_nam 2 년 전 +26

      @@noa3688 주황불에 건너면 신호위반, 빨리갈려다 친다는 가정은 어디서 나온거지
      교통법규 지키면서 운전하다 무단횡단하는새끼들 홈런까도 봐달라는거지 막나가자는게 아닌거같은데

    • @user-bp1sx4me3h
      @user-bp1sx4me3h 2 년 전 +2

      저는 신호등 잘 지키고 다니는 보행자입니다. 가끔 급해서 신호를 무시하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건너기 전에 차와 저의 거리를 보거나 차가 없고 바쁜데 신호가 안 바뀔 때 어쩔 수 없이 무단횡단을 하는 편입니다.
      무단횡단 자체부터 평소에도 안 하려고 하지만 진짜 시간이 급하거나 바쁘면 신호 기다리는 시간도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운전하는 사람들 피해 안 가게 안전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차랑 저랑 거리확인부터 우회전에 차가 없는지, 갑자기 오는거 아닌지 등 자주 확인을 하고 다니는 편인데 그 정도면 괜찮은 편인가요? 그래도 무단횡단은 나쁜 걸 잘 알기에 만약 다치면 저도 잘못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 @nuhog
    @nuhog 2 년 전 +1723

    보험가입은 필요한 것이고 기업과 소비자들이 일부 부담하는 결과는 감수해야할 일인데
    문제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모두 전가하는 상황인 것이죠.

    • @singing.winnie
      @singing.winnie 2 년 전 +18

      ㅇㄱㄹㅇ

    • @Smile_loop
      @Smile_loop 2 년 전 +42

      당연히 소비자에게 전가 되죠. 수익을 유지 해야 하니까.
      업체가 문제라고 생각이 되지 않네요.

    • @leeyagi2241
      @leeyagi2241 2 년 전 +2

      짬처리 당해버렸어ㅓㅓ

    • @asurada_sa-01
      @asurada_sa-01 2 년 전 +166

      @@Smile_loop 왜 그걸 소비자가 냄..애초에 배달알바 고용하던 가게가 이젠 배달 알바들 월급 아끼고 더 많은 배달음식을 팔면서 소비자가 다 내고 있는데 이게 맞는짓거리임? 배달료 다 내게 할거면 가격이라도 내리던가 치킨피자값은 계속 올리고 앉았음

    • @sexjoa
      @sexjoa 2 년 전 +36

      여기서 배달에게 관대한건 뭐다?? 딸배다~

  • @jsj629
    @jsj629 2 년 전 +41

    배달료 올리는 진짜이유는 점점늘어나는 라이더 인구..이들한테 세금은 거둬야하는데 배민이나 이런덴 대기업이니 대놓고 직원쓰듯 라이더 쓰라곤 못하니 소비자와 영세 사업자들 그리고 라이더들한테 물리겠단 속셈 담배 기름값등 우리 격어본거잖아요??
    결국 서민들 돈 긁어가겠단 속셈 노가다시장도 이러다가 망하고 대기업들 횡포만 늘어났었죠 부실만 늘어나고 말이죠
    당연히 세금 내고 보험 혜택적용받고 하는게 맞아요 그럼 원칙대로 라이더회사들이 고용하게 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하게 해야죠 모든책임은 국민에게 넘기고 돈은 정부와 기업이 먹겠단거 밖에 안되는 정책 시르믄 시집가란 소리임 ㅋ

  • @so__so-
    @so__so- 2 년 전 +109

    대체공휴일 늘어나도 지키는기업 거의없음 그냥 일하는 기업들 수두룩이고 정작그날쉬는건 공무원들뿐인데 대체공휴일이 많이질게아니라 모두가 쉬게끔 하는게 우선이 되어야할듯

    • @user-qi3qt4qb6f
      @user-qi3qt4qb6f 2 년 전 +6

      맞아요
      공사현장 일하는 남편은 한 달 두 번 쉬어요ㅡㅡ

    • @lee_kuro
      @lee_kuro 2 년 전 +1

      늘리면 뭐해 ㅠㅠ 쉬게 해주지도 않는데,,,😭

    • @user-qz8vu9cr8q
      @user-qz8vu9cr8q 2 년 전 +1

      법으로 강제로 쉬게 해야함

    • @user-io8xj5xl4i
      @user-io8xj5xl4i 2 년 전 +1

      @@user-qz8vu9cr8q 이게 맞습니다. 특히 요식업계는 열정페이 장난아니에요 좆같습니다

    • @magickid7028
      @magickid7028 2 년 전

      더 쉬고 싶으면 바로 사표각 때문에 말 함부로 못하는 현실

  • @lsm3219
    @lsm3219 2 년 전 +793

    대체공휴일 확대가 물론 좋긴 하지만.... 솔직히 일반 중소기업에서는 대체공휴일 제대로 지키는 곳 별로 없을걸요. 아직 주5일 근무도 안 지키는 곳이 많은데요.

    • @user-ub7yy9fv8h
      @user-ub7yy9fv8h 2 년 전 +102

      법안 진짜 강하게 해야합니다 서비스직은 꿈도 못꿔요 사장들 마인드가 요식업장에 그런게 어딧냐며 지랄함..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8

      오 예언자 납셨네? 사정상 주5일 못하는곳들은 그만큼 협상을 통해 급여를 올리고 시작 전에 협의를 한단다? 너같은것들이 천지에 널렸는데 가만히 있을리가 없잖아? 다 너보다 많이 받고 일하는거니까 오지랖 ㄴㄴ 중소기업 무시하지마라 너같은 놈들이 있으니까 근로자도 대접받지 못하는곳이 있는거야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13

      @@user-ub7yy9fv8h 꼬우면 딴데가.... 갈데는 없고 일은 하기싫고 많이는 받고싶지? 너같은놈들이 주말에 치킨집 피자집 쉬면 폭동일으킬놈들임 ㅋㅋ

    • @user-ub7yy9fv8h
      @user-ub7yy9fv8h 2 년 전 +67

      @@user-gd7ql8hu6y 딱보니 내가 생각하는 그정도 수준 사장 정도 될꺼같네요 얼마나 사람이 꼬이게 살면 저렇게 말하는지..저런 사장특 사업장 작게 열어두고 자기 직원들한텐 있는갑질 없는갑질 다함 그리고 개인 sns에 어디어디 대표나 이사라고 써둠 ㅋㅋ

    • @user-cp7tp7ci5s
      @user-cp7tp7ci5s 2 년 전 +21

      맞아요 대기업에서도 안지키고 직종별로 사무직위주로만 쉬는느낌이 강하죠

  • @user-ue1ce4vf5n
    @user-ue1ce4vf5n 2 년 전 +86

    공휴일에 쉬지못하는 병원.... 슬프네요..공훌에일한다고 돈더받는것도 아니고 월급그대로 고생만 더하지만ㅠㅎㅎ그래도 아픈환자분들 부디 건강하시구 다시보는일 없기를!!(아프지마시기를!)

    • @user-ry6ov7jx7c
      @user-ry6ov7jx7c 2 년 전 +2

      공휴일에 병원이 쉬어버리면 안되여 아기들은 언제 어디서든 공휴일 가리지도않고 아프거든여

    • @user-rr3tq1pb4m
      @user-rr3tq1pb4m 2 년 전 +5

      이런 걱정을 꼭 의료인들이 아니라 간호좃무사들이 하더라..

    • @user-uu1ye2xz3e
      @user-uu1ye2xz3e 2 년 전

      @@user-ry6ov7jx7c 서비스를 받고 싶으면 돈을 더 내야죠. 거지 심보도 아니고

    • @tinechris6241
      @tinechris6241 2 년 전 +4

      크리스마스에 나이트근무한 간호사 여기요 ㅋㅋ.. 저는 무조건 30대전에 때리칠겁니다 못해요 이 직업 왠종일 뛰어다니거나 정신없이 컴퓨터로 전산처리에 밥은 당연히 못먹고 똥도 못싸고 오줌도 못싸고(친구중에 지린애도있음) 삼교대로 불면증은 기본ㅋㅋ 과장같다고 하는사람들은 주변에 2 3차 병원 다니는 간호사 없는거 ㅋㅋ 공휴일에 못쉬는거는 별생각도 안듭니다 이미 마인드가 노예마인드라 ㅋㅋ 때리쳐야지 에휴

    • @user-jc5qe7tw4j
      @user-jc5qe7tw4j 2 년 전

      @@tinechris6241 그만두셈

  • @user-ds2my9yz1h
    @user-ds2my9yz1h 2 년 전 +62

    배달이랑 방문포장이랑 가격차이를 확실히 둬야 것네... 그럼 방문포장 해서 먹을 사람 더 많아 지고 배달 비중 줄어들고 일자리는 줄것지... 그럼 서로 담합 말고 경쟁 하것지... 배달료 방문 포장한테 슬쩍 녹이지 말자... 배달료 올랐으니 음식값 올리겠다 하지말고 배달료 올리겠다 해라... 선택할수 있게...

  • @turbo-s9178
    @turbo-s9178 2 년 전 +140

    무단횡단은 용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단횡단하다 사고시 무단횡단자에게 100% 책임 물게 해야 할 것입니다.
    우회전은 정착될려면 아마 상당한 시간이 걸릴 뿐더러, 이제는 우회전 신호등,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ct9uk3lr8y
      @user-ct9uk3lr8y 2 년 전 +2

      @@jung87 하지만 너무 법이 관대한건 사실이죠. 사실여부상관없이
      운전자가 무조건적 가해자가 되는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그래서
      민식이법 같은게 생기는거죠.
      무단횡단에 대해서도 더욱더 엄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Kj-zn9nr
      @Kj-zn9nr 2 년 전

      +교통섬, 횡단보도 위치 변경

    • @user-sf2ti4ep3v
      @user-sf2ti4ep3v 2 년 전

      홀... 제근처동네에서도 새벽?에 20대 여자가 무단횡단했다가 50대음주운전자가 징역11년갔는데요..
      그여자는 사망했는데
      그여자도 잘못있겠네요.

  • @sanghakkim9865
    @sanghakkim9865 2 년 전 +71

    공무원 시험도 확 바뀌죠. 2022년부터 사회, 수학, 과학이 없어지고 직렬별 전문과목을 다시 필수로 치러야 하죠.

  • @user-cx8kj6yu4k
    @user-cx8kj6yu4k 2 년 전 +269

    첫번째는 배달앱 몰락의 시작점이고
    두번째는 찬성이긴한데, 무단횡단도 같이 잡았으면 좋겠다.
    세번째는 와우!

    • @user-uz2no2el6f
      @user-uz2no2el6f 2 년 전 +3

      무단횡단 벌금 1회 10. 2회 20. 3회 30. 최고 50. 이렇게 잡고 무단횡단하던 새끼들이 운전면허 따면 그 벌점 안고 시작하고 보험에도 영향 주기를...

  • @heehee2228
    @heehee2228 2 년 전 +28

    1. 보험료 납부 때문에 배달비를 올리면 소비자들이 기사들 보험료 내주는 꼴.
    2. 차라리 과태료를내게 해서 국가 재원이나 확보할 것이지. 국가가 보험회사한테 용돈 통로 만들어 준 꼴.
    3. 감사합니다.

    • @yeoshardset
      @yeoshardset 2 년 전

      꼬우면 사먹지 말든가~~~ 시장에서 재화의 가격을 정하는 것은 생산자의 권리인데?? ㅋㅋㅋㅋㅋㅋ 사먹지 마세요잇!!! ㅋㅋㅋㅋㅋ 망해도 기업이 망하지 니네가 망하냐~
      그리고 당연히 소비자가 기업의 생산비용을 지불하니까 기업이 돌아가는거지 기업이 무슨 자선단체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무식파티네~~~~ 하다못해 니네가 다이소에서 물건 하나 사도 거기에 직원들 4대보험비용도 들어있는 건데 뭔 개 무식한소리야~~#

    • @chuck9129
      @chuck9129 2 년 전

      @@yeoshardset 네~

  • @user-ox7hx5lo1n
    @user-ox7hx5lo1n 2 년 전 +4

    랭킹스쿨 잘 보고 있습니다. 덕분에 몰랐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늘 감사합니다. :)
    랭킹스쿨을 사랑하는 구독자로서 한가지 제안(?)을 드리자면, 영상 끝부분에 잠깐의 시간을 내어 요약을 해주시면 구독자들의 머릿속에 더 각인이 잘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의 경우, "오늘은 2022년에 새로 생기는 것들을 알아보았는데, 첫번째는 배달료 인상, 두번째는 횡단보도 우회전, 세번째는 대체 공휴일 확대였습니다." 정도만 덧붙여도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뭐 한번 검토만 해주셔도 감사할 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많은 콘텐츠 올려주세요! :)

  • @user-vl8mi6hc9d
    @user-vl8mi6hc9d 2 년 전 +310

    포장이나 메장에서 먹으면 그만큼 빼주면
    뭐라 안하겠는데 그 제품의 가격을 올리지는
    말았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10

      인권거리며 돈 받아가는것들은 다 챙겨주고 다 퍼주고 가게 주인은 모조리 손해만 봤음 좋겠지?ㅋㅋㅋ 더 올라갈거다. 왜 올리냐고 욕하지말고~~ 나가는 인건비와 세금은 니가 보정해주냐?

    • @yanfei_
      @yanfei_ 2 년 전 +28

      @@user-gd7ql8hu6y 닉값하네

    • @user-ij4po5ql2d
      @user-ij4po5ql2d 2 년 전 +21

      포장하면 포장비로 돈 더 받는 곳도 있음! 용기값이야 어쩔 수 없겠지만 설겆이 수고 덜고, 매장 순환 빨라져서 좋을텐데 포장비에 배달비까지 부르는게 값인게 안따깝네요~

    • @turtle_145
      @turtle_145 2 년 전

      @@user-gd7ql8hu6y 공익이라 꼬여서 생각만 쳐하네 러지가

    • @LigerJW
      @LigerJW 2 년 전

      @@user-ij4po5ql2d 포장이 쉬운줄아니 ?ㅋ

  • @user-ej9wh6ct6l
    @user-ej9wh6ct6l 2 년 전 +41

    횡단보도 우회전은 조금 잘 나온게 치일 뻔한 적이 10번이 넘어요...그것도 무리해서 건너는 것도 아니었고 건너야 하는데 5대가 그냥 지나간 거예요...그래서 건너는 신호등을 못 건널 뻔했어요;; 심지어 속도를 안 줄이고 그냥 가는 차들도 많아요...

  • @user-gb6sr9kf7o
    @user-gb6sr9kf7o 2 년 전 +17

    배달비는 점점 오르는데 최소 주문금액도 같이 높아져서 이젠 배달 못시켜먹게 됐음
    뭐하나 시키려고해도 1.8~2.5가 기본이 돼버려서 3번 생각날때까지 기다렸다가 진짜 먹고 싶은거 같으면 포장해서 먹게 됐음
    전화 포장 주문은 최소 금액도 없으니...

    • @k__dh4319
      @k__dh4319 2 년 전 +3

      포장이 현명하지ㅋㅋ 귀찮아도 배달팁은 ㅈ같으니 아쉬운쪽이 포장해야지 모

    • @user-sv5mo9nq4m
      @user-sv5mo9nq4m 2 년 전

      저게 현명한거지

    • @user-bl9sb1oq5x
      @user-bl9sb1oq5x 2 년 전

      ㄹㅇ 이동수단 하나 구해서 나가서 먹거나 포장해오면 됨

    • @yeoshardset
      @yeoshardset 2 년 전

      꼬우면 사먹지 말든가~~~ 시장에서 재화의 가격을 정하는 것은 생산자의 권리인데?? ㅋㅋㅋㅋㅋㅋ 사먹지 마세요잇!!! ㅋㅋㅋㅋㅋ 망해도 기업이 망하지 니네가 망하냐~
      그리고 당연히 소비자가 기업의 생산비용을 지불하니까 기업이 돌아가는거지 기업이 무슨 자선단체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무식파티네~~~~ 하다못해 니네가 다이소에서 물건 하나 사도 거기에 직원들 4대보험비용도 들어있는 건데 뭔 개 무식한소리야~~#

    • @user-gb6sr9kf7o
      @user-gb6sr9kf7o 2 년 전

      @@yeoshardset 부담되니까 나는 배달 못시켜 먹는 다는 이야기한거죠.
      생산자의 권리만 이야기하는 당신이 더 무식한거 같습니다.
      공급과 수요로 결정 되는 게 가격이고 지금은 평균적으로 월급을 타는 제 생활을 소비자 입장에서 이야기한거지 그런걸 따지는 글도 아닙니다.
      이렇게 살아라하고 쓴것도 아니고 딱히 당신한테 무식한 소리 들을 이유는 없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배달비랑 최소금액이 부담스럽지 음식 자체의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은데요. 그니까 포장해서 먹죠.
      남한테 훈계나 비아냥대고 싶으면 좀 맥락이나 파악을 부탁드립니다.
      당신 같은 흰소리 나오게 글을 적은거 같지는 않거든요?

  • @user-di1oy9vg9u
    @user-di1oy9vg9u 2 년 전 +141

    보행자 보호법 잘 알겠습니다. 자 그럼 우리가 보호해드린 그 보행자분들이 무단횡단해서 사고(사망)났을때 우리 운전자분들도 보호좀 해주시죠? 아무 죄없는 운전자분들은 무슨 잘못으로 평생 트라우마를 가져야하는거고 잘못1도 없는데 단지 운전자만이라는 이유로 가해자가 되어야하는거죠. 엄연한 피해자인데 말이죠. 무단횡단시 운전자보호법 만들어주시면 운전자분들 불만 싹 사라질겁니다.

    • @user-qn1xx8je7s
      @user-qn1xx8je7s 2 년 전

      강자 약자 구분때문에 그러진 못함

    • @00shl14
      @00shl14 2 년 전 +4

      존나 당연히 횡단보도에선 멈춰야되는거 아님?

    • @user-xc9rm2ir4r
      @user-xc9rm2ir4r 2 년 전 +5

      에휴... 메갈리아 사람인가?
      말하는 게 어찌 그들 같냐~
      무슨 보행자들이 죄다 무단횡단의 잠정적 가해자 인 것 마냥 말을 하네.
      저런 법이 왜 생겼을까? 안지키는 븅신들이 너무 많으니까 생긴거 아님?
      무단횡단 비율이 많을 지 정지선 안지키는 비율이 많을 지 어떨 것 같음?

    • @user-kl3ws7gh5h
      @user-kl3ws7gh5h 2 년 전 +5

      아무 죄x 도로교통법 제27조 위반임. 보행자는 도로교통법 10조3항에 의해 횡단보도가 없는 곳에서도 횡단이 가능. 법적으로 보장된 권리임. 보행자 보호 의무를 다하지 않으면 엄연한 범법행위이며 사고시 가해자가 됌.

    • @dddohmo6524
      @dddohmo6524 2 년 전 +1

      @@user-kl3ws7gh5h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함 ㅌㅋ머가리멍청하니까 운전자보호법같은거나 내달라고하지

  • @user-jj9tn5mi4v
    @user-jj9tn5mi4v 2 년 전 +863

    우회전시 당연히 운전자처벌이 우선이나 무단횡단시 사고는 보행자책임임을 꼭 법으로 해야 서로 불만이 없을듯해요...

    • @user-xm9wu3jk7u
      @user-xm9wu3jk7u 2 년 전 +6

      저도 보행자의 입장이 더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걱정은 1일로만 있는 경우 교통마비가 걱정입니다.

    • @user-mj7md8zj7z
      @user-mj7md8zj7z 2 년 전 +55

      좀 말도안되게 6차선 8차선에서 무단횡단하는 사람은 벌금 엄청 쎄게 처벌해주세요~ 말도 안되는곳에서 무단횡단했다가 치면 운전자가 불쌍한거지

    • @dk.4093
      @dk.4093 2 년 전 +8

      @@user-mj7md8zj7z 6차선 8차선 무단횡단는 선 넘었죠
      무단횡단 자체가 좋은건 아니지만

    • @therapyhealth
      @therapyhealth 2 년 전 +7

      그냥 우회전 신호를 만들어주는게...

    • @user-qr1nc2fl4z
      @user-qr1nc2fl4z 2 년 전 +14

      @@therapyhealth 우회전신호있어도 뒤에서 엄청 빵빵거림. 차라리 보행자 없을때 지나가는게 덜 피곤합니다.

  • @user-hy3ee6iv8x
    @user-hy3ee6iv8x 2 년 전 +500

    2번의 경우 보행자가 무단횡단하다가 사고 발생시는 보행자가 책임을 지도록 강력히 처벌하면 운전자들도 불만 없어집니다

    • @didi-cu8um
      @didi-cu8um 2 년 전 +34

      그렇죠 진짜 무단횡단을 어떻게 해야하는데... 뭐만 하면 다 운전자 탓으로 돌려버리죠

    • @user-kk7ol4mw1h
      @user-kk7ol4mw1h 2 년 전 +7

      근데 해석을 다르게해서 법을악용해 무단횡단자가 보이면 고의로 치사에 가까운속도를내서 사망하는경우가 생기고하면..;.

    • @user-ee6ve4vt8g
      @user-ee6ve4vt8g 2 년 전 +34

      @@user-kk7ol4mw1h 애초시에 무단횡단을 안하면 됨 그런 극소수의 경우보다 케이스가 더 많은 운전자탓을 위한 법안이 더낫지
      님 같은 사람때문에 악법이 생기는 거임

    • @enlightenedF
      @enlightenedF 2 년 전 +10

      @@user-kk7ol4mw1h 그건 완전 싸이코 아니에요???😨😱

    • @khy217
      @khy217 2 년 전 +10

      @@user-kk7ol4mw1h 그냥 무단횡단을 안하면 되는거 아님 그건?

  • @ddolddoli5882
    @ddolddoli5882 2 년 전 +3

    배달하는 음식점주들도 손님들이 가게와서 먹었으면함, 배달료 올리고싶어서 올리는게 아니라 배달료를 안올리면 손해가 계속 커지니까 올리는거. 자영업자 입장도 고려했으면 좋겠음. 쿠팡이츠, 배민라이더 배달 수수료는 계속 올라가고, 배달대행사 배달수수료역시 계속 올라가니 음식점주들도 배달비를 올릴 수 밖에 없는것임.

  • @user-wo8mx8ey3z
    @user-wo8mx8ey3z 2 년 전 +12

    제가 알바를 할 때 컴플레인으로 배달비가 너무 비싸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이 꽤 많으세요 ㅠㅠ 배달비는 배민 측정거리되는 추가 배달요와 배달대행 업체 프로그램 에서 계산되어 정해주신 것 입니다 ㅠㅠ거리 순 가격 으로 정해져서 , 매장에 전화를 거셔서 화를 내셔도 저희가 어찌 할 수 가 없어요 ㅠㅠ 최대한 노력하고 있는 사람도 많거든요 😭 그러니 그러한 부분을 좀 더 생각해 주세요 ㅠㅠ

    • @user-wf7xv2zr7n
      @user-wf7xv2zr7n 2 년 전

      배민에는 가게에서 측정한 배달료라고 적혀있음

    • @user-tw4gp5wn6u
      @user-tw4gp5wn6u 2 년 전

      @@user-wf7xv2zr7n 팩폭ㅋㅋ

    • @user-wo8mx8ey3z
      @user-wo8mx8ey3z 2 년 전

      @@user-wf7xv2zr7n 배달비의 기본적인 본 거리는 가게에서 측정한 배달비지만 그 이상 4,5000천원6000천원은 배달 대행 업체에서 측정해 주시는 것 입니다

    • @user-wt9yu8ls2r
      @user-wt9yu8ls2r 2 년 전

      저기요 헛소리하지마세요?? 3키로떨어져있든 우리집바로옆에있든 똑같이 쳐먹드만 배달료

  • @user-je9fn5ls1v
    @user-je9fn5ls1v 2 년 전 +8

    오늘도 역시 인트로는 랭킹스쿨~

  • @user-KYOisKYO
    @user-KYOisKYO 2 년 전 +93

    2번째거 문제없이 시행되려면 횡단보도 신호는 자동차 신호랑 완전히 따로 작동되게 해야함.
    4거리 기준 전부 보행신호 자동차신호 따로 이런식으로 개편되야 흐름도 해치지 않을테니.
    그. 신도시들에 8방향? 횡단보도 같은

    • @whowascoughing
      @whowascoughing 2 년 전 +1

      겹치는 신호등이 많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좌회전 말고도 우회전도 신호등에 있었으면 좋겠어요. 겹치니 언제 가야되는지 몰라서 늦을수도 있고... ㅠㅠ

    • @_LJH_
      @_LJH_ 2 년 전 +3

      4거리 횡단보도 전부다 X자로 만들면 해결되겟네요

    • @user-KYOisKYO
      @user-KYOisKYO 2 년 전

      @@_LJH_ 제 의견이 바로 그거입니다.
      통상적으로 직진신호 바로 우측 횡단보도가 같이 초록불이 되니까요

    • @user-KYOisKYO
      @user-KYOisKYO 2 년 전 +1

      @@whowascoughing
      지금상태로 시행되면요....
      이러다가는 다~ 죽어~
      이러는겁니다...

    • @user-sd4vx6vi2n
      @user-sd4vx6vi2n 2 년 전

      이거분명 운전면허따려고하다가20번필기시험떨어진 능지개딸리는 높은양반이
      감수성충만해져서만든 지운전못하니까 운전하는사람들힘들게만들려고만든 법같음
      이법만든양반놈이운전해본사람이면 이딴개같은법못만듬 만들면안된다는걸 지들도알거임
      내가봐왔던사거리들은전부 직진신호때
      우회전횡단보도초록불도같이뜸
      골목길처럼 짧은횡단보도나빨리끝나지
      긴횡당보도면 차량적색신호랑
      횡단보도 적색신호 같이뜸
      그러면 여기서 적색신호에 우회전하면되지 그러는 사람도있을거같아 미리말하는데
      지금은 어케봐꼈는지 모르겠지만
      내가시험칠때만해도
      차량정지신호 적색신호시 우회전은 위법임
      블박으로신고하면 벌금나옴
      직진신호때 우회전하려고튀어나와서횡단보도앞에서대기하던 차량 1~4대정도만 우회전하고 나머지 뒤에있는차들은 직진신호다시뜨고손가락빨면서
      횡단보도 빨간불 기다려야되나?
      진짜 말도안되는법만든거임 둘중에하나는없애던가
      이분말처럼 아에 신호체계자체를 바꿔야됨

  • @shin_dp5hg
    @shin_dp5hg 2 년 전

    역시 오프닝은 항상 기발하네요👍👀

  • @need4spdkor753
    @need4spdkor753 2 년 전

    오.. 오랜만에왔는데 예능식 편집 좋네요!

  • @shin2297
    @shin2297 2 년 전 +80

    횡단보도 보행자가 있으면 멈추는건 당연한거라 인정합니다.
    허나 큰 문제는 무단횡단하다 차량이랑 접촉해서 사고나면 차주만 손해본다는게 열받는거임.

    • @off_shoulder
      @off_shoulder 2 년 전

      무단횡단도 문제긴한데 이미 보행자가 횡단보도 절반이상와있는데도 안멈추는차들 한두개가아님. 특히 안멈추는차들 대부분이 여성운전자 아니면 늙은 틀딱들임. 좀 멈춰주는 차들은 얼굴보면 액면가 20후반 30쯤

    • @user-or7yo6gr7b
      @user-or7yo6gr7b 2 년 전 +7

      @@off_shoulder 안 멈추는 차 나도 많이 봤는데 대부분 남자들이던데 20대부터 다양하게 있는데 참 신기하네요;; 본인과 같은 성별과 나잇대는 빼버리는거 그냥 좀ㅋㅋ;;

    • @user-ot6bn3eb7l
      @user-ot6bn3eb7l 2 년 전

      무단횡단 처벌 잘못하는 이유가 90퍼가 어린애들이랑 치매노인들임...

    • @off_shoulder
      @off_shoulder 2 년 전

      @@user-or7yo6gr7b 생활하는 시간대차이겠죠. 제가 이동할땐 보통 사람들 출근시간 이후다보니 현장돌아다니는 틀딱아니면 여성운전자가 대부분이니까요. 그리고 활동시간대나 지역차이로 눈에보이는 운전자 차이날수도있는건대 남자가 안한다고한적도없는걸 성별 소리하는거보면 꼴페미심?

  • @j_n233
    @j_n233 2 년 전 +21

    배달료 오르는거 에바네... 안 그래도 지금도 배달팁 많이 받는 곳은 6~7000까지도 받고 배달팁 0원부터인곳을 봐도 50000원이상 주문해야 배탈팁 0원인 그런 곳이 많은데... 배달팁이 오른다라ㅏ...차라리 나가서 사오고 말지..

    • @user-mj8gr4rl1p
      @user-mj8gr4rl1p 2 년 전

      배달팁 6~7천원 나올정도면 님 집 위치를 보시는게... 거리상 6~7천원이면 매장에서 님 집까지 거리가 7키로는 나온다는 얘긴데요...

  • @kevinparker5497
    @kevinparker5497 2 년 전

    기냥 너무 예쁘심... 😍

  • @user-mh4tx7yg4i
    @user-mh4tx7yg4i 2 년 전 +2

    운전자도 보행자가 될수있으니
    좀 더 양보하는 운전을 하는건 어떨까요?

  • @user-eg1fs9uu3s
    @user-eg1fs9uu3s 2 년 전 +23

    매년 뭐든 오르기만하는 나라경제...돈없는 사람들과 월급 그대로인 분들은 더 힘들어 지겠네요..

    • @sweetbboom7246
      @sweetbboom7246 2 년 전 +1

      나는 다이어트 실패하는데 통장은 다이어트 성공률 높네 ㅋㅋ

  • @I.m_so_sorry_but_i_love_u

    대체 공휴일 확대 설명 하실 때는 뭔가 기분이 좋아보이시네요 ㅋㅋ

    • @user-bg8gn2cy8r
      @user-bg8gn2cy8r 2 년 전 +5

      @Hira Tadnia 아 ㅆ벌 댓글마다 보이네

    • @user-xh4ku1lh5t
      @user-xh4ku1lh5t 2 년 전

      샤니빵공장 고인물인대 여긴 24시간 돌아가서 공휴일 저렇게 안될거 같음

  • @user-lv5xp3ws9w
    @user-lv5xp3ws9w 2 년 전

    이누나 갈수록 인트로가 병맛되가는걸보니 딱 내스타일이얌>

  • @user-yi9lx4pi2q
    @user-yi9lx4pi2q 2 년 전 +8

    방문포장 되는 가게들 많이 늘었으면 좋겠당.. 바로 집앞인데 배달만 받는 가게들 꽤 있음 ㅜ

    • @user-kr1lo2ve9y
      @user-kr1lo2ve9y 2 년 전

      헐 전화주문도 안돼요..?

    • @user-wf7xv2zr7n
      @user-wf7xv2zr7n 2 년 전 +1

      헐~진짜 약았다

    • @kej0715
      @kej0715 2 년 전

      헐..포장받는게 자기들도안편한가 포장안받는가게도있다니 좀충격이네요 ㄷㄷ

  • @U_Kim
    @U_Kim 2 년 전 +59

    차량 우회전 안해야 하는건 당연히 맞긴한데 ....
    적응하려면 시간좀 많이 들겠네 ㅠㅠ

  • @user-ld7ip6zs1r
    @user-ld7ip6zs1r 2 년 전 +23

    판매직은 빨간날이 무의미..ㅎ.. 오히려 공휴일이 늘면 바쁘게 일해야 하는 날이 더 늘어날 뿐...

    • @Smile_loop
      @Smile_loop 2 년 전 +1

      23년 되기 전에 매니저 다십쇼 ㅋㅋㅋㅋ그럼 즐겁게 일 할 수 있을 듯

    • @sungwooyeo7800
      @sungwooyeo7800 2 년 전 +1

      매니저달아도 똑같던데...ㅋㅋ 일에종류가다를뿐이지....,^^

  • @user-nv8kf9bj1y
    @user-nv8kf9bj1y 2 년 전

    귀여워요~~♡

  • @Joseph-72
    @Joseph-72 2 년 전

    이 분 왤케 귀여우신 거죠? ㅎㅎㅎ
    재밌게 잘 봤어요~^^

  • @user-rf2wv7nu2l
    @user-rf2wv7nu2l 2 년 전 +47

    2번 같은 경우 제2의 민식이법이 되지나 않았으면 좋겠네요. 무단횡단을 한다던가 안지나갈 것 처럼하고 있다가 차가들어갈때 갑자기 튀어나와서 일부러 쳐박는 다거나 했을때 운전자 탓으로 돌리지만 않았으면...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3

      그거 이용해먹는 벌레들 겁나 나올거임 ㅋㅋ 민족성 알아주니까

    • @user-ew7ml9fj4u
      @user-ew7ml9fj4u 2 년 전

      헤헤 재밋겠당 헤헤

    • @user-ej2fe7mf7g
      @user-ej2fe7mf7g 2 년 전 +1

      @@user-ew7ml9fj4u ;;; 민시기가또

    • @user-ew7ml9fj4u
      @user-ew7ml9fj4u 2 년 전

      @@user-ej2fe7mf7g 어헣 어헣 재밌다

    • @user-tz1lu1qq2o
      @user-tz1lu1qq2o 2 년 전 +3

      이게 맞지 차주들이 세금 더 내고 사회에 기여 더 많이 하는데 항상 약자가 돼야하는 이 상황이 말이 안됨

  • @user-ly6zy4xy9w
    @user-ly6zy4xy9w 2 년 전 +24

    라이더 비용 증가로
    매장들 부담백배....
    배달료 인상 하면 주문 안들어오고...
    배달대행 단합해서
    다 같이 비용 올려버리니
    배달료 인상은 필수

    • @user-tn8dj6eq3o
      @user-tn8dj6eq3o 2 년 전

      진짜 … 너무 공감합니당 .. 어쩔수없다고 올리는 거라고 하는데 점주들 입장에선 진짜 뭐하자는 건지;

    • @idm2m
      @idm2m 2 년 전

      배달만 하는곳이 많아져서 문제도 있는듯.
      홀 영업도 하는곳은 맛과 서비스로 승부를 더 봐야 할 듯

    • @user-ff6zi6kh3w
      @user-ff6zi6kh3w 2 년 전 +2

      원래 3500원이였는데 내년부터 4200원 ㅠ

    • @user-bt4ii9dt7u
      @user-bt4ii9dt7u 2 년 전

      배달대행업체 쓰지말고 예전처럼 홀서빙겸 배달직원을 고용하면 인건비가 더 나가서 배달대행 쓰는겁니까?

    • @barinekh
      @barinekh 2 년 전

      @@user-ff6zi6kh3w 부럽네요 저희는 4600원 기본입니다ㅡㅡ..

  • @user-es8im9ri7o
    @user-es8im9ri7o 2 년 전 +2

    랭녀는 여전히 존예 ㄷㄷㄷ

  • @scv891500
    @scv891500 2 년 전 +1

    진짜 날이갈수록 텐션이ㅋㅋㅋ

  • @Ocean_Sunfish.
    @Ocean_Sunfish. 2 년 전 +19

    업주입장에서 미칠노릇임 배달기사를 따로 고용하고싶어도 전부 다 대행으로 빠지고 대행사에서 업주한테 기본 4000원배달료물리면서 프로그램 이용료100원 부가세 별도에 1키로넘어가면 100미터당 100원씩 붙으니 거리 쫌만있으면 업주가 부담하는 대행료는 5천원 6천원 그냥 찍고.. 택시비보다 배달료가 더나오고 배달대행료 오른 후부터 매출의 10퍼센트이상이 배달료가됐는데 진짜 미칠노릇임..

    • @user-xq3nj8xx2n
      @user-xq3nj8xx2n 2 년 전

      배달기사 고용하면 10프로 이상 나갈걸요

    • @user-wc2lz1kq4w
      @user-wc2lz1kq4w 2 년 전

      배달기사 구해서 하세요 월급400 에 오토바이보험 유지 수리비 식대 기름 퇴지금 다합하면 대행료 두배 나올껄요

    • @FreeThrowDesign
      @FreeThrowDesign 2 년 전

      근데 잼있는게 배달기사라고 뽑아놓고
      업주들의 경우 배달이 없는 시간때에 배달기사에게 다른 업무 전가시킴...
      월급주고 뽑았으니 배달없을때에도 밥값은
      하라는 건데...
      그런거 하나하나 쌓이면 알바입장에서
      못참고 나가는거임..
      차라리 배달대행으로 일하면 이런 스트레스가 없기때문

    • @user-xq3nj8xx2n
      @user-xq3nj8xx2n 2 년 전

      @@FreeThrowDesign 그러고 바쁠땐 세네개씩 묶어서 보내는데 일반대행이랑 다를게없음

    • @chrysler777
      @chrysler777 2 년 전

      일대에서 배민으로 빠지죠
      스트레스 장난아니고 사고위험률도 커서요
      전직 일대하다가 현직 배커

  • @kishu1155
    @kishu1155 2 년 전 +13

    매장 입장에서도 직접 포장하러 오시는게 순수매출이 더 많이 남아요 ㅠㅠ 배달대행으로 배달 하는 곳은 배달료 2000원 해놓지만 아무리 가까운 곳이어도 무조건 4000원을 가게에서 배달기사들한테 드려야하니..먼 곳도 배달료가 더 추가되거나 금액을 적게 시켰을 때 주문 취소 되는 것도 거리에 따라 배달료가 부가되는데 자원봉사 하려고 장사하는 것도 아니고 1000원 2000원 남기자고 하는 것도 아니니..ㅎㅎ.... 대체공휴일 확대는 너무 좋네요 ㅎㅎㅎ

    • @ggimjib
      @ggimjib 2 년 전

      어휴 저는 천원 이천원 벌고 있어요 ㅋㅋㅋㅋ

    • @kishu1155
      @kishu1155 2 년 전 +1

      @@ggimjib 고생이시네요😥 배달비 비싸다고 할 거면 그냥 포장하러 오거나 거리가 멀다면 그 근처에 있는 곳으로 테이크아웃하면 좋을 텐데요 ㅜㅜ

    • @ggimjib
      @ggimjib 2 년 전 +1

      @@kishu1155 가끔 정말 현타와요 ㅜㅜ 그래도 뭐 힘내야죠 ㅎㅎ 화이팅!!!

    • @gracus7
      @gracus7 2 년 전

      포장손님에게 혜택을 더 주면 포장이 많아지겠죠. 사먹는 입장에서는 포장주문 안받는 곳도 많고, 포장이 더 비싼 경우도 적지 않더군요.(지방 대도시 거주 요기요 이용자)

    • @kishu1155
      @kishu1155 2 년 전

      @@gracus7 저는 포장하면 3000원할인이나 배달비를 안받는 대신 메뉴 가격을 1000원 2000원 올려논 건 봤어도 포장을 하는데 더 비싸게 받는건 첨 봤네요😯

  • @jhl4905
    @jhl4905 2 년 전

    이누님 리액션이 언제부터 이리 좋아지셧뎅...ㅋㅋㅋㅋㅋㅋㅋ

  • @72tube
    @72tube 2 년 전

    랭하~ 귀요미~

  • @sdj7186
    @sdj7186 2 년 전 +128

    아니 이제는 보행자 무단횡단 법좀 만들자 언제까지 일반 차도에서 무단횡단 건너는 것까지 조심하면서 운전해야 되냐

    • @user-ry1xn3vx7h
      @user-ry1xn3vx7h 2 년 전 +3

      @@98799 차없냐? ㅋ 안타깝네

    • @user-rj2bu9vy2u
      @user-rj2bu9vy2u 2 년 전 +4

      짜증나는 인간들 유형
      무단횡단 하는 주제에 눈치 안보고 당당히 건너가는 인간
      신호위반 하는 주제에 주변 안살피고 그냥 악셀밟는 차주

  • @user-ci3jj2eq6p
    @user-ci3jj2eq6p 2 년 전 +40

    무단횡단이나 실형에 가깝게 처벌해야...

  • @TIMESLIDE119
    @TIMESLIDE119 2 년 전 +4

    배달료를 라이더한테 지급하는 금액만큼 손님한테 다 받아도, 그에 대한 부가세, 그리고 배달플랫폼에 내는 수수료등등으로, 적절한 최소주문금액이 없으면, 적자거나 본전입니다. 단순히 배달비가 오르는 것뿐만 아니라, 그간 배달비상승분을 업주들이 얼마나 안고 왔는지도 좀 알았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최소 99%의 가게들은 지금도 배달비 100% 손님한테 못받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 @jinkimmm7099
    @jinkimmm7099 2 년 전 +5

    배달료 지금도 부담되는데....
    왜 배달료 소비자한테만 다 부담시키지..?
    이제 못시켜먹겠다 ㅠ
    걍 매장에서 먹거나 밀키트사놓거나 요리해먹어야지...

    • @user-ou6cz7jq2f
      @user-ou6cz7jq2f 2 년 전

      배달료 일부는 매장에서 부담하는 금액도 있어요!!

    • @user-sf2ti4ep3v
      @user-sf2ti4ep3v 2 년 전

      저도... 전 배민어플지웠더니
      살빠졌어요 ㅋㅋㅋㅋㅋㅋ진짜
      진짜 다신안보고 밖에서 장보고그러게요

  • @user-en1bu2gl5l
    @user-en1bu2gl5l 2 년 전 +8

    왠지 모르겠는데 오늘 텐션이 높으신것 같다

  • @jini0726
    @jini0726 2 년 전 +6

    쉬는 날이 더 늘어나고 거기에 유급휴가? 와우!! 기업에서 사람을 못뽑게 할려고 작정을 한건가?
    저건 휴식이 아니라 사람들 취업을 더 못하게 할려고 만든겁니다.. 절대 좋아하지 마세요..
    유급휴가를 "받을 곳"이 없어지는 겁니다..

  • @user-hm2yn1lw1k
    @user-hm2yn1lw1k 2 년 전

    5:34-5:36 랭킹스쿨님은 해당상황 없지만 환호하시는거 좋네요

  • @a-ha7678
    @a-ha7678 2 년 전 +2

    공휴일은 전 국민이 기다리는 날이 아니죠... 서비스직은 공휴일이 더 힘들고 대체공휴일도 아무 의미 없죠!

  • @cjk8273
    @cjk8273 2 년 전 +9

    3:19 파란 불인데도 우회전 하는 차량덕분에 못 건넌 적이 몇번 있었는데 다행이네요.

    • @whowascoughing
      @whowascoughing 2 년 전

      제가 다니는 학교는 횡단보도가 4개라.. 사람 먼저 가고 우회전 하는 차량이 마지막에 가요. 파란 불인데 건너는 사람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 @cjk8273
      @cjk8273 2 년 전 +2

      @@whowascoughing 그쵸 보행자가 안전하게 건너라고 녹색불이 있는데 그걸 무시하고 가시는 몇몇 운전자분들이 문제인거죠.

    • @belle1004.
      @belle1004. 2 년 전

      무단횡단은 안잡고 차만 잡는세상 ㅋㅋㅋ

    • @cjk8273
      @cjk8273 2 년 전 +1

      @@belle1004. 제가 사는 동네는 둘다 안 잡더라구요.

  • @user-ir9rm4iu2i
    @user-ir9rm4iu2i 2 년 전 +32

    이 외에도 '특례시 등장', '수도권 전철 일부 구간 역 운영 양도' 등도 있습니다.

    • @j._w0n1
      @j._w0n1 2 년 전 +1

      오 특례시라니 궁금하군요

    • @kisear455
      @kisear455 2 년 전 +1

      @@j._w0n1 수원,고양,용인,창원이 특례시라고 합니다

  • @user-wz5bc2nt9i
    @user-wz5bc2nt9i 2 년 전 +1

    03:48 제가 예전에 이거때문에 택시 치인적 있었는데 법참 잘바뀌었네요 ^^

  • @user-el4ut4st2b
    @user-el4ut4st2b 2 년 전 +3

    천만원 이상 배달비 무료는 진짜 별점테러 날리고 싶을 정도로 죽빵마려운 행위... 배달비 무료라고 좋아라하고 들어갓는데 어그로성이 좀 역겨움 배달비 있어도 그냥 그려려니하는데 사람 심리 이용해서 장난질하는게 역겨워서 맛집이라도 안시킴

  • @user-rp7kq6xz6x
    @user-rp7kq6xz6x 2 년 전 +17

    아.. 대체공휴일 진짜 좋긴 한데.. 주말 공휴일이 더 바쁜 서비스 종사자는 웁니다.. 광광..

    • @user-AIgirls875
      @user-AIgirls875 2 년 전 +1

      ㅇㅈ~ 👍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1

      그럼 다른일을 찾으시면 됩니다. 왜 굳이 그걸 하면서 힘들다 노래를 부르고 불쌍한척을 하는지.. 하나 차리시던가?

    • @user-rp7kq6xz6x
      @user-rp7kq6xz6x 2 년 전 +3

      @@user-gd7ql8hu6y 제가 지금 제 글에서 힘들다는 단어 적었나요? 비꼬면서 적은 님 사상 정말 궁금하네 굳이 시간 들여서 댓글 적는다는 게 비꼬면서까지 적는 건지 인생 왜 꼬인 건지~~ 힘들다 불쌍한 척도 안 했는데 어이없넹

    • @user-cb9nq4mq9j
      @user-cb9nq4mq9j 2 년 전 +3

      교대근무자도 웁니다 ㅠ

    • @user-cb9nq4mq9j
      @user-cb9nq4mq9j 2 년 전 +5

      @@user-gd7ql8hu6y 응 백수 꺼지고~

  • @CharlieMooon
    @CharlieMooon 2 년 전 +3

    횡단보도 우회전 강화에 한몫 하신 우리 땀뿌행님들

  • @haeleekim6974
    @haeleekim6974 2 년 전

    공휴일 대박이네요... 캐나다인데 여기 공휴일은 일년에 11일밖에 없는데...부럽

  • @jino936
    @jino936 2 년 전 +1

    2번 내용관련 무단횡단자에게도 처벌하자라는 의견이 많은데.. 아시잖아요.. 우리는 모두가 예 할때 아니오 라고 하는 대한민국에서 살고있다는 것을....

  • @kbj327
    @kbj327 2 년 전 +3

    와... 배달료 선넘는데?
    아무리 귀찮아도 매장가서 먹거나 무조건 포장을 해야겠어요..
    2번은 시행할려면 자동차신호랑 보행자신호가 달라야 될거같아요

    • @user-vz6pj3yk5d
      @user-vz6pj3yk5d 2 년 전 +2

      사장님이 직접 배달하는곳은 최저금액도 낮고 배달료도 0원이더군요. 그런 곳이 참식당 인듯 합니다.

    • @kbj327
      @kbj327 2 년 전

      @@user-vz6pj3yk5d 그렇죠 근데 그런곳이 많지가 않더라고요

  • @moneyis-thebest
    @moneyis-thebest 2 년 전 +13

    3:40 이거 계속 잘못된소식이 퍼져나가고있는데
    현재나 22년1월부터 바뀌는 개정법이나 똑같이
    우회전 후 바로 만나는 횡단보도 지나갈 시
    보행신호라고 하여도 보행자가 없으면 지나가는거 가능합니다.
    단, 달라진게 있다면 현재는 보행자가 거의 지나가서
    안전이 확보되면 재량껏 지나가도 되지만(원래는 안되지만 굳이 범칙금 부과안함)
    22년1월부터는 단 한명의 보행자라도, 단 한발자국이라도 횡단보도에
    걸쳐있으면 정지해야 하는거죠. 완전하게 건너기 전에 지나가면 범칙금 부과대상.
    그리고 보행자 횡단보도 이용시 정지안하고 지나가면 부과되는 범칙금이 상향됐고
    보행자와 사고라도 나면 발생하는 범칙금 역시 상향.
    1. 우회전 후 바로 만나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신호라도 보행자가 없으면 주행가능
    2. 우회전 후 바로 만나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건너고있으면 절대 주행불가능
    3. 우회전 후 바로 만나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와 사고발생시 처벌강화

    • @user-qr1nc2fl4z
      @user-qr1nc2fl4z 2 년 전

      그런데 다들 이상하게 이해하더군요..허허

    • @moneyis-thebest
      @moneyis-thebest 2 년 전

      @@user-qr1nc2fl4z 랭킹스쿨이 조사는 좀 철저하게 하는편인데 이번건 찌라시성으로 유포된걸 잘못가져온건지, 단순히 대본작성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던건지 무조건 안되는걸로 제작했네요.
      경찰청에서도 왜 이런루머가 도는건지 이해는 한다면서도 괜히 혼선이 생길수 있다고 하고요.

    • @user-qr1nc2fl4z
      @user-qr1nc2fl4z 2 년 전

      @@moneyis-thebest 그러게요. 요즘 유투브나 인터넷보면 잘못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정확한 전달이 필요한데...

    • @user-rs2in3gp2m
      @user-rs2in3gp2m 2 년 전

      @@moneyis-thebest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한발이라도 걸치고있으면 주행하면 안됀다 했는데 그럼 만일 보행자신호가 빨간불일때 제가 우회전을 하려는데 횡단보도 제쪽이나 아님 건너편에서 보행자가 발을 횡단보도 위에 걸치고 서있으면 어쨰야하나요? 창문열고 외쳐야하나요? 인도위로 올라가 달라고

    • @moneyis-thebest
      @moneyis-thebest 2 년 전

      @@user-rs2in3gp2m 횡단보도에선 보행자가 최우선이라 신호에 상관없이 영상증거가 있으면 경우에따라 범칙금 대상.
      왠만해선 그럴일은 없겠지만.
      헌데 보행자신호가 아닐지라도 횡단보도 지나다가 보행자와 사고나면 차가 가해자.
      이건 법 개정하곤 전혀 상관없는 현행법이랑 같아요.

  • @user-ps1dd6gw5h
    @user-ps1dd6gw5h 2 년 전 +25

    저희는 배달포장전문 족발집인데, 내년에 배달비 더 오르면 포장할인을 크게하려고 합니다
    지금도 먼곳은 7-8000원인데 더는... 감당이 안될것 같네요ㅋㅋㅋ여러분 포장 할인 하는 가게 많이 이용해주세용!!

    • @HanDaRa0319
      @HanDaRa0319 2 년 전

      저도 포장배달 족발집인데~ 반갑습니다 😁
      파이팅하세요 ~

    • @user-ps1dd6gw5h
      @user-ps1dd6gw5h 2 년 전

      화이팅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ㅎㅎ

    • @eunsoo-ep6xj
      @eunsoo-ep6xj 2 년 전

      홧팅!

    • @user-mj8gr4rl1p
      @user-mj8gr4rl1p 2 년 전 +1

      먼곳 7-8000원은 거리에 따라 할증이 들어가는거고 온전히 고객이 선택하고 부담하는 부분일텐데요... 애초에 그 가격이 나올 거리면 최소 5키로 이상이겠구만...

    • @user-window00
      @user-window00 2 년 전

      어우 7-8000원 내고도 시키는 집이 있으면 ㄹㅇ 존맛이라는건데

  • @user-sv5mo9nq4m
    @user-sv5mo9nq4m 2 년 전 +11

    근데 이것만은 알아야됨 소비자가 호구도 아니구
    지금도 배달비 비싸도 시켜먹긴하겠지만
    거기서 더오르면은 선을 진심 넘은거겠지
    그렇게 되면은 배달시켜먹을 사람은 줄여들테고
    대부분 배달비 안들게 할려고 매장까지 가서 주문시켜서
    포장까지하고 가지고 오겠지
    왜 그래야지 비싼 배달료를 아끼는거지

    • @117aap
      @117aap 2 년 전 +1

      배달시키지말고 포장해오셈
      그럼 되는거임;; 배달앱은 객단가를 올리면 피해 안생김
      그게 시장가격임

    • @user-sv5mo9nq4m
      @user-sv5mo9nq4m 2 년 전

      @@117aap 그것도 내년에 배달비가 어느정도
      금액이라는것에 따라서 달라짐
      만약에 배달비를 최소:6~7천원에서 최대 1만원이상 한다면은
      그래도 배달시켜 먹을거임?
      배달비가 비싼데도 그럼 사장이 좋은거지
      호구들이 비싸도 시켜먹으니까
      걱정이 없는거겠지 ^^

    • @117aap
      @117aap 2 년 전

      @@user-sv5mo9nq4m 그니까 당신 말대로
      그 금액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없으면
      그 배달가격(판매가격)은 실패한 것이 맞고, 배민이든 어디든 다시 가격을 내리거나 하겠지
      반대로 그래도 매출에 차이가 없다면 비용을 고수하지 않을까?
      업체가 정한 판매가격과 거래가 일어나는 시장가격에 대한 정의를 알고 차이를 안다면 좋을 것 같음
      배달가격대비 내가 직접가서 포장하는 기회비용이 더 좋다고 판단하면 포장이 늘지 않을까요
      수요기 줄어들면 배달 총 건수가 낮아지고, 묶음배송으로 인한 상품 퀄리티 저하도 방지되고, 많은 배송으로 인해 라이더 증가 및 이동속도증가(이부분은 라이더 잘못이지만)가 줄어들어 교통사고도 방지되겠죠?
      편의를 원하면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것이죠
      배달업체는 엄연히 사기업인데
      국가에서 국민들이 집에서 편하게 배달받아 먹길 원하니 배달비용을 낮춰라! 하는 것 자체가 사회,공산주의고 말도 안되는 것이죠

    • @yeoshardset
      @yeoshardset 2 년 전

      꼬우면 사먹지 말든가~~~ 시장에서 재화의 가격을 정하는 것은 생산자의 권리인데?? ㅋㅋㅋㅋㅋㅋ 사먹지 마세요잇!!! ㅋㅋㅋㅋㅋ 망해도 기업이 망하지 니네가 망하냐~
      그리고 당연히 소비자가 기업의 생산비용을 지불하니까 기업이 돌아가는거지 기업이 무슨 자선단체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무식파티네~~~~ 하다못해 니네가 다이소에서 물건 하나 사도 거기에 직원들 4대보험비용도 들어있는 건데 뭔 개 무식한소리야~~#

    • @user-ev3nv3rt8w
      @user-ev3nv3rt8w 2 년 전

      곧 호떡하나에도 몃십명씩 줄서는 시대가 오겠네
      6시퇴근후 줄서서 9시에 호떡 쳐드시면 되겠네요
      배달비 비싸요 징징대는거 말만하지말고 실천을 합시다 그래야 배달이 없어질거고
      배달 없어지면서 포장하며 줄서고 힘들게 먹어야하는게 맞는거임
      내돈주긴싫고 나편하려고 배달은 해야겠고
      이게 ㅈㄴ 이기적인거지

  • @ArtForBetterNow
    @ArtForBetterNow 2 년 전 +4

    솔직히 3000원이여도 초코바 2갠데 너무 멀지않으면 초코바 1개열량으로 포장해올수있을듯

  • @user-mh9sg8bn9z
    @user-mh9sg8bn9z 2 년 전 +8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법하곤 다른 법으로 예전에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없어도 보행자신호일때 우회전하면 벌금 나온다는 말이 있었죠.
    결국 경찰청에서 그런 법률 발표한적 없다고 했지만요.

  • @LUC-lh3571
    @LUC-lh3571 2 년 전

    2022년 대체공휴일 신정부터 적용되는것 맞나요??
    신정은 제외대상으로 알고있습니다

  • @user-bu4ux4ih1d
    @user-bu4ux4ih1d 2 년 전 +6

    배달료도 우리가 내고 보험금도 우리가 내고 최소 주문금액도 채워야 되고....

  • @ggimjib
    @ggimjib 2 년 전 +5

    아니 서울기준으로 배달비 2천원 책정되어 있는 곳은 업주가 3천원 이상 내는 경우도 많아요.. 근데 고객들은 배달비 비싸다고 욕하죠 ㅜㅜ 저도 장사하기 전엔 그랬어요.. 배달은 매장보다 메뉴값도 비싸고, 최소주문도 걸어놓고 매달비는 왜 받는건가.. 해보니 알겠어요 만이천원 주문들어오면 배달로만 최소 7천원 빠지고 재료값 빼면... 남는게....... 없네요.. 코로나 때문에 매장 손님 없어서 배달을 안할수도 없고.. 진짜 울며 겨자먹기네요 ㅜㅜㅜ

    • @user-qk8ml5ft1u
      @user-qk8ml5ft1u 2 년 전 +1

      맞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업주가 가져가는줄 알아요...

    • @ggimjib
      @ggimjib 2 년 전 +1

      @@user-qk8ml5ft1u 배민 설명에도 업주가 가져간다고 명시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더 오해할 것 같아요오 🥲

    • @HanDaRa0319
      @HanDaRa0319 2 년 전

      @@user-qk8ml5ft1u 업주가 가져가긴 하죠..
      가져가서 내돈 더 보태서 바로 대행업체로 가지만 ㅋㅋ

    • @user-gt4yp8qq7p
      @user-gt4yp8qq7p 2 년 전 +1

      맞아요 저도 배달장사하는데 배달료 1000원받습니다.
      근데 배달대행부를때 4000원돈 나가요...
      배달이랑 포장가격 같게 판매중이에요.
      포장하시면 음료서비스 드리구요.
      재료값이고 유지비에 나가는돈 정말 많죠
      배달비 저희가 가져가는거 아니에요 소비자분들ㅜㅜ
      내더라도 업주가 더 냅니다ㅜㅜ
      모두 화이팅합시다!!

    • @ggimjib
      @ggimjib 2 년 전 +1

      @@user-gt4yp8qq7p 오늘도 현타왔어요 ㅜㅜ 고객한테 배달비 2천원 받아서 총 14,600원 결제하셨는데... 배달비 5500원 배달관리비 1,500원 배민수수료 2700원 (건당으로 계산) 재료비 약 4,500원 ㅋㅋㅋㅋ 다 빼니까 400원 남네요.. 🥲 400원이라도 벌어야죠.. 배달 건수 적은 제가 죄인이죠 뭐...

  • @user-xi3me4ii7k
    @user-xi3me4ii7k 2 년 전 +83

    1. 라이더 고용보험을 기업과 라이더가 알아서 내야지 골때리게 소비자 몫.
    2. 보행자 무단횡단 사고시 처벌 강화하면 차대보행자 사고는 많이 줄어 듦.

    • @user-km3sx5yi1d
      @user-km3sx5yi1d 2 년 전 +2

      @@user-fs6ew1nu2l 이거 공감합니다 저도 해봤었는데 유상보험 20대들 책임만 들어가고 년 천만원 넘게 나옵니다

    • @njnnjn
      @njnnjn 2 년 전 +4

      @@user-fs6ew1nu2l 신호 다지키고 한집돌면 1시간반에 2.3건이라구요?ㅋㅋㅋㅋ당장 배민기사 출발했다하면 당장 2분~10분내로 오는데 무슨 말도 안되는소리하세요 그러면 또 신호째고 짧은시간에 왔다고 생각하시겠지만ㅋㅋ
      걸어서 1,2분하는곳도 배달하는집이 얼마나 많은데 극단적인 예 하나만보고 평균적으로 일을 그렇게 할거라 생각하십니까.그렇게치면 노동자들 일하다가 사고나는것도. 공장 노가다 시급 일당이랑 그냥 온도재는 꿀알바랑 동일시급 일당은요?? 음식점엔 시급 바쁠때는 시급 더주고 안바쁠땐 돈 덜줘야 맞는건가요? 제 친구중에 신호지킬꺼 다지키고하면서 월 240~300남겨요

    • @njnnjn
      @njnnjn 2 년 전 +3

      @@user-fs6ew1nu2l 알바하러갈때는 차비 자기돈으로 안쓰나요? 라이더 알바하는데 자기 오토바이없고 그러면 당연히 공짜로 빌려주겠습니까? 그거에대한 돈이 나가겠죠 사업하는사람들이 호구 자원봉사자도 아니고 돈나가는게 불만이면 안하면 그만이고 배달하는사람이 많은데는 이유가있어요 남는게 없다면 누가 계속하나요. 그걸 내고도 노동에비해 돈을 남기니 다들 많이 하지요

    • @njnnjn
      @njnnjn 2 년 전

      @@user-fs6ew1nu2l 기사가 콜잡아야 조리시작 한다구요? ㅋㅋㅋㅋㅋ배달기사가 없어서 음식못가고있는건 많이봐왔어도 배달기사가 콜해야 조리시작한다는건 첨들어봄ㅋㅋㅈㄴ 골때리네ㅋㅋㅋㅋㅋ
      또 일하는사람들 대기도 음식점 몰린곳에 대기하고 가까운곳에서 받고 동선짜고 여러개 한번에 갑니다.

    • @njnnjn
      @njnnjn 2 년 전 +1

      @@user-fs6ew1nu2l 님이 말한거에 대답하는데 갑자기 프리랜서 얘기가 왜나와요?

  • @Nathan_Joe
    @Nathan_Joe 2 년 전

    횡단보도 우회전 보행자보호는 당연히 해야하는 것이지만, 현실과는 조금 안 맞는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한 달 전부터 소식 듣고 미리 연습할 겸 횡단보도에 사람이 한 명이라도 발 올리고 있으면 멈춰서 기다리는 것 해봤는데... 서울 도심지의 경우 그러면 절대 지나갈 수 없는 곳도 있더라고요. 사람들이 차가 머리 들이밀기 전까지 절대 양보 안 해줌... 한 사람 지나가길 기다리고 있으면 다음 사람이 차 안 들어오는 거 보고 횡단보도 건너기 시작하고, 그 사람 지나가길 기다리고 있으면 또 다음 사람 건너기 시작하고..... 참 답답하네요..

  • @user-cr2km5qs3h
    @user-cr2km5qs3h 2 년 전

    포장방문 해서 가져오면 되겟네요 ㅠㅠ

  • @GomsFactory
    @GomsFactory 2 년 전 +3

    라이더 보험료는 이해는 갑니다만...
    이러다가 배달사원 고용해서 굴리는게 더 나을지경에 이르겠어요....
    근데 횡단보도는 강화되야 하는게 맞음.
    길건너야 하는데 차가 꼬리물기로 보행자 신호 무시하는게 한둘이 아님..
    근데 공휴일... 늘어봤자.... 한푼이라도 더벌어야하는데 쉬는날만 늘려서 뭐해.....
    어짜피 그런거 무의미해진게 까마득한 옛일이지만....

  • @user-yo2qu1gb4b
    @user-yo2qu1gb4b 2 년 전 +3

    근대 배달비 소비자가 전부 부담하는게 아니고 가게 사장님이 반 이상 부담해요 배달대행이 1km가,기본료고 그후에는 100m당 100원 올라가고 우천할증 주말할증등등 겁나 많아서 배달하면 마진진짜 쪼금남겨요 ㅠ

    • @user-dp7zj1sq6m
      @user-dp7zj1sq6m 2 년 전

      마진 조금 남는게 라이더가10~11시간 좀밖시게 해서700만원벌고 기름값한달 20마넌 사장지원 말이됩니까~~~ 지입수준 일반자기오토바이 없을경우 기름값포함 좀밖시게함 400이상 벌어감 밥 친하게된가개가면 꽁밥도 가능합니다. ㅋ

    • @HanDaRa0319
      @HanDaRa0319 2 년 전

      @@user-dp7zj1sq6m 가게 사장 마진이 적다는 말 하는거 같은데요

    • @user-yo2qu1gb4b
      @user-yo2qu1gb4b 2 년 전

      @@user-dp7zj1sq6m 저는 자영업자분들 이야기 한거에요 배달라이더들쪽이 아니라요...

    • @user-dp7zj1sq6m
      @user-dp7zj1sq6m 2 년 전

      @@user-yo2qu1gb4b 전 님말에 동감하며 쓴글인데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같다면 죄송 ㅠㅠ

  • @sh-me7yx
    @sh-me7yx 2 년 전

    공휴일 좋지요
    쉬는날은 많아지고
    갈수록 사업하시는분 힘드시겠어요

  • @user-gh2cj6os6q
    @user-gh2cj6os6q 2 년 전

    안그래도 할꺼없는 국개위원들이 할꺼없어도 출근하는게싫어서 만든 대채공휴일인데 그마저도 주말에 겹치니까 속상해서 확대라고하면서 지들 더쉴라고하는게 너무나도 잘보인다.
    대채공휴일이라고하면서 그걸 적용하는 곳이 얼마나되는지 확인은 하는것인지가 궁금하다

  • @user-to5pc2ri9w
    @user-to5pc2ri9w 2 년 전 +19

    택배비가 2500원인데 배달비는 5000원인 현실

  • @KANGTAIJI
    @KANGTAIJI 2 년 전 +3

    저 같은 학원강사들은 대체공휴일이 늘어나는 게 좋은게 아닙니다;; 수업 빠진만큼 어떻게든 보강을 다 해줘야 해요 ㅋ 쉬는 날이 쉬는 날이 아닙니다 대체공휴일은 ㅎㅎ

  • @user-br6mj1cy9l
    @user-br6mj1cy9l 2 년 전

    근데 매장가서 포장하는데도 배달비 받나요?
    치킨집에 포장해갈려고하는데 배달료 받는다고해서 ...?

  • @killpowagon
    @killpowagon 2 년 전

    아직 배달앱 한번 안써본 입장에서.. 배달료더 오른다니 ㅎㅎ더쓸일없겠네용

  • @user-dokkabi
    @user-dokkabi 2 년 전 +4

    차에서 내리면 당신도 보행자입니다.
    저도 운전 했지만 그래도 차보단 사람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횡단보도는 신호에 상관없이 서행 ㆍ우선멈춤이 모두 생활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teagreen3536
    @teagreen3536 2 년 전 +69

    배달료 솔직히 지금 현재도 살짝 불만인대, 여기서 더 오른다면, 배달보다는,, 직접 매장가서 포장해오는 쪽으로 바뀔거 같아요.. 아무리 귀찮아도,, 소비자 입장에서도, 수용하고 이해할수 있는 배달 한계 마지노선이 있을텐데,, 배달료가 만약 5천원 만원? 한다면,, 아무리 귀찮아도, 시켜먹고 싶을까요?... 난 차라리 옷입고, 나가서 직접 픽업해올랍니다.

    • @user-lk2fl7wu4i
      @user-lk2fl7wu4i 2 년 전 +2

      그냥 나가서 포장하시길 바랍니다.
      신호위반 등 안하면 돈을 잘 못버는 직업이라
      교통환경 개선할려면 금액 올리는게 맞다고 봅니다

    • @user-fp5xm9dp2k
      @user-fp5xm9dp2k 2 년 전 +19

      @@user-lk2fl7wu4i 문제는 포장해도 포장비라고 또 받는 곳 많아요

    • @user-xo2jp4pr6m
      @user-xo2jp4pr6m 2 년 전 +18

      @@user-lk2fl7wu4i 먼 개솔이지 신호위반 안하면 돈을 못번다? 그럼 택시기사 버스기사 택배기사 화물차 운전자들은? 그분들도 시간과의 싸움인데? 못 배우신건가 개념이 없으신건가 그 분들도 세금 다 내는데?

    • @user-fu9pg7qk8f
      @user-fu9pg7qk8f 2 년 전 +6

      @@user-lk2fl7wu4i 신호위반 과속 인도사용등등하고니면 월800
      법규준수시 월300이니까 하는거지 못벌긴 뭘 못벌어

    • @user-gd7ql8hu6y
      @user-gd7ql8hu6y 2 년 전 +12

      @@user-lk2fl7wu4i 까고있네 ㅋㅋ 교통환경 탓이라고? 빨갱이냐? 그럼 배달료 올리면 신호 턱턱 다 지키고 할인간 몇프로나 될거같냐? 이집저집 픽업해서 음식 식던말던 한방에 도는짓은 개선좀 되냐? 나랑 내기할래? 개버릇 누구 못준다. 그냥 똑같고 배달료만 올라가는거다.

  • @ninoogiya
    @ninoogiya 2 년 전

    포장이 최고

  • @january6069
    @january6069 2 년 전

    대체공휴일 휴..서비스업 종사하는 저로써는 청천벽력과 같은 말이군요 ㅠㅠ

  • @coolgaon07
    @coolgaon07 2 년 전 +4

    진짜 배달비 예전엔 왠만해선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배달비가 그냥 당연한게 됨

    • @user-oq1kn5oh8n
      @user-oq1kn5oh8n 2 년 전 +1

      예전에 비교해서 님 인건비도 올랐고 그만큼 배달기사님 인건비도 올랐어요
      무슨 담뱃값 2500원하던 시절, 님 시급 5580원 때 배달비 얘길 하고 있어요;

  • @parknyaha
    @parknyaha 2 년 전 +79

    언니 텐션 갈수록 좋아져ㅋㅋㅋㅋㅋ 언니들보려고 랭킹스쿨본다ㅋㅋㅋㅋㅋㅋ 언니 너무 좋아ㅠㅠ

  • @user-bm6ts2ij1l
    @user-bm6ts2ij1l 2 년 전

    빨간색일 진입했는데 초록색바뀌면
    가면 신고당하나요?
    서도 신고당하나요?
    어떻게 증명하나요?

  • @gguggu25
    @gguggu25 2 년 전 +1

    대체공휴일은개좋네 저렇게되야지진짜 맨날 토일이었어 21년도는 ㅠ

  • @dyeamond17
    @dyeamond17 2 년 전 +9

    대체공휴일은 서비스직 종사하시는 분들한텐 기쁜 소식이 아니라는 점... 빨간날이고 뭐고 그땐 사람이 몰리니까 거의 무조건 나가서 일해야됨ㅠㅠ

  • @user-kl9sf5ti7p
    @user-kl9sf5ti7p 2 년 전 +5

    오늘도 미모는 여전하고 표정변화 너무 사랑스럽다

  • @ulsia2724
    @ulsia2724 2 년 전 +58

    차량만 계속 제지하고 무단횡단 처벌법이나 강화해줬으면...

    • @sekim9860
      @sekim9860 2 년 전

      과태료 50씩때리면 안하긴할듯

  • @user-cn9ml1qz2p
    @user-cn9ml1qz2p 2 년 전

    잠깐 돈 조금 재료비 들어가더라도 유튜브 보면서
    요리 해보는게 보람차고 돈 훨씬 아낍니다

  • @cityoftempest1
    @cityoftempest1 2 년 전 +5

    05:35 텐션무슨일..

  • @sche2
    @sche2 2 년 전 +4

    공휴일에 일하는 직업들은 전혀 안반길 소식... 일은 더 바쁘고 돈은 그대로.. 추가수당에 대한것도 강화좀 시켜주지. 아무리 중소기업이라도 안지키는곳 수두룩함

  • @altmxucb
    @altmxucb 2 년 전 +1

    배달료 더 내면 차라리 씻고 나가서 포장하거나 안 먹고 말지.. 지금도 배달료가 음식 하나 살 만한 가격인데 ㅜㅜ 요즘 배달료 막 1000~3000원 하는데도 별로 없는데

    • @user-qs1od7pf4d
      @user-qs1od7pf4d 2 년 전

      아직많은데요?

    • @user-mj8gr4rl1p
      @user-mj8gr4rl1p 2 년 전

      우리집 근처 1000~2000 조금 더받는가게는 3000원인데요...? 기본 배달비가 높다는건 님 집이 매장이랑 거리가 멀어서 그런거구요...

  • @user-bq9sg3sd1n
    @user-bq9sg3sd1n 2 년 전

    횡단보도 관련 내용중 과태료가 아닌 범칙금으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과태료 - 운전자가 불문명할시 차량 소유주에게 부과
    범칙금 - 운전자를 특정할 수 있어 해당 운전자에게 부과
    입니다! 항상 잘 보고 있으나, 정보전달에 있어 오해가 있을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