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VS 중국전통무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6. 13.
  •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 2.2K

  • @user-ks1yk6dj2j
    @user-ks1yk6dj2j 4 년 전 +345

    육상 선수가 싸워도 체력이 좋아서 전통무술 보다 더 잘 싸울것 같다

    • @ejH-Korea
      @ejH-Korea 4 년 전 +9

      ㅎ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 @user-rb5ym3jd8j
      @user-rb5ym3jd8j 4 년 전 +28

      육상선수한테 발차기맞으면 ㅈ됨 전통무술같은거랑 비교할게못되

    • @syringer4
      @syringer4 4 년 전 +2

      빙고!

    • @user-gz9dn6mf1k
      @user-gz9dn6mf1k 4 년 전 +15

      당구선수가 싸워도 이길듯

    • @user-px5pt2ce6p
      @user-px5pt2ce6p 4 년 전 +7

      야 육상선수다리 근육 보면 인정됨 그냥 그다리로 로우킥날리면 그냥 다리 아작날듯

  • @user-sq3ye2my3n
    @user-sq3ye2my3n 4 년 전 +397

    신기한게 왜 중국 무술 고수는 링에 올라가면 지드 품새가 사라지는걸까? 저게 권투여 중국 무술이야?

    • @user-pc1pl6ri6s
      @user-pc1pl6ri6s 4 년 전 +3

      손에서 글러브 빼봐야함

    • @user-sq3ye2my3n
      @user-sq3ye2my3n 4 년 전 +3

      @@user-pc1pl6ri6s ? 품새가 손모양뿐인가요?

    • @user-pc1pl6ri6s
      @user-pc1pl6ri6s 4 년 전 +11

      @@user-sq3ye2my3n ㅋㅋ 보법도 있겠지만 글러브빼도 처맞을듯함요

    • @junyoungkang3678
      @junyoungkang3678 4 년 전 +18

      슈쇼우둥이 말하는거죠 ㅋㅋ 다 어디갔냐고 ㅋㅋ

    • @ejH-Korea
      @ejH-Korea 4 년 전 +2

      ㅎㅎㅎㅎ

  • @user-gk6rk5rm4x
    @user-gk6rk5rm4x 4 년 전 +66

    태권도 봐주다못해 실실 웃으면서 때린당..

  • @allloveulsan7850
    @allloveulsan7850 4 년 전 +1

    좋은영상 감사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user-qy3mb9hr4f
    @user-qy3mb9hr4f 4 년 전 +6

    이 무림의 사건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아주 아주 잘보고 있답니다!

  • @ksj9336
    @ksj9336 4 년 전 +279

    그렇게 동네북 중국무술이 탄생하게 되는데

    • @rohrichbeau1004
      @rohrichbeau1004 4 년 전 +17

      태권도는 들어라! 더 이상 아이들의 청춘을 지체하지 마라! 이거 명언일세.

    • @TV-pk4jy
      @TV-pk4jy 4 년 전 +4

      ㅋㅋㅋㅋ 댓글이 참 재미있네요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20

      ITF태권도가 제데로 안해주고 너무 봐주면서 해줬음에도 불구하고 진건 그냥 ㅂㅅ인거죠

    • @JHShin5107
      @JHShin5107 4 년 전 +15

      @@darkmoon7155 그러게요. 진짜 슬슬 대충 ㅎㅎㅎ
      중국에 과연 실전무술이란 게 있나 몰라 ?!
      영춘권도 이소룡의 절권도로 발전하면서 그나마 좀 실전성이 가미가 되긴 했는데..
      실전에서는 좀 많이 아쉽다고 봐야지요.

    • @talkertalker0
      @talkertalker0 4 년 전 +19

      태권도는 실전성이 부족한거지, 실전성이 전무한 중국무술보다는 현실적인 강점이 있지. 스텝이라도 뛰고 킥에 익숙해지고 다리근육의 파괴력이라도 갖는데.........후방사단 짬찌 일병이 전투력이 약해도, 미필중딩이랑 동급은 아니지.

  • @mason7645
    @mason7645 4 년 전 +544

    아무리 태권도가 실전성 논란이 많아도 니들한테 발릴 정도는 아니야..

    • @hongchin7838
      @hongchin7838 4 년 전 +41

      저거 도복보니까 실전에서 좋은 ITF 태권도네요.

    • @heavy2615
      @heavy2615 4 년 전 +73

      킥옵션이 많은 태권도가 그래플링없는 토템상대하기엔 안성맞춤이지

    • @user-uw1br2op6p
      @user-uw1br2op6p 4 년 전 +61

      실전에서 안좋은게 아니고 종합격투기에서 안좋은겁니다.
      이수근이 동네아저씨처럼 푸근한 이미지지만 우리같은 일반인들은 순식간에 개털려요...

    • @mason7645
      @mason7645 4 년 전 +16

      혼코노 종합격투기나 혹은 그쪽계열과 연관이 깊은 무술, 격투기를 수련한 사람이 실제로 싸움을 잘하는 경우가 많은것도 사실이죠..

    • @ejH-Korea
      @ejH-Korea 4 년 전 +20

      맞아요 ㅎㅎ 어디 중국무술한테 갖다대 갖다대길..ㅋㅋ

  • @user-ug4kd5lm7y
    @user-ug4kd5lm7y 3 년 전 +3

    ㅋㅋㅋ 이 아저씨 두둘겨 맞는거 웃긴데 넘 맴찢ㅋㅋ
    하도 마니봐서 나도 모르게 정들어버림ㅋㅋ

  • @user-jf3fc3gi3c
    @user-jf3fc3gi3c 4 년 전 +65

    어디서 이런 영상을 구하시는지~~
    참 재밌게 보고 있어요~~

  • @kenk7287
    @kenk7287 4 년 전 +5

    흥미진진 합니다 잘 보았습니다ㅎㅎ

  • @akekfpdhd4798
    @akekfpdhd4798 3 년 전

    몇번씩 보네요~

  • @jgkim6475
    @jgkim6475 4 년 전 +24

    영춘은 이제 좀 그만.....눈물이...

  • @yosa774
    @yosa774 4 년 전 +18

    태권도뿐만 아니라 발차기 자체가 체력소모가 커서 이 영상에서도 보듯이 초반만 발차기 활발히 하고 그후엔 헥헥대서 주먹만 날리죠..

    • @user-bk6lc8cq9b
      @user-bk6lc8cq9b 4 년 전 +7

      헥헥대는게 아니고 나중에 대머리 아재 기진맥진해서 뒤질라 하니까 굳이 이걸 후드려 패야 되나 싶은지 피식 웃으면서 툭툭치면서 가지고 노는건데요;; 눈 어디에;;;

    • @yosa774
      @yosa774 4 년 전 +4

      @@user-bk6lc8cq9b 뭔 얼어죽을 눈은 어디에 드립 ㅋㅋ 저게 서로 안지친걸로 보이냐 지치고 난후에 태권도가 상대적으로 체력회복되서 다시 기운내서 발차기질인데 티비&영화 주인공같은 파워 발차기를 계속 날릴수있다는 초딩같은 생각가진분이 있네

    • @dolgum826
      @dolgum826 4 년 전

      헥헥데서 -> 헥헥대서

    • @michi5440
      @michi5440 4 년 전 +2

      둘다 선수는 아닌 것 같음. 태권도는 그저 체육관 사범인 것 같고, 상대는 젊었을 때 뭐한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프로 파이터 출신은 아닌 것 같음. 둘 다 일반인이나 크게 다를 바 없음. 그러니, 체력이 빨리 고갈될 수 밖에....

    • @user-bk6lc8cq9b
      @user-bk6lc8cq9b 4 년 전 +4

      @@yosa774 나랑 해볼까 그럼?ㅋㅋ 난 사범급 아닌데도 2분15초싸워서 헥헥 안댈 자신있는데?

  • @user-tk6vd4gs9j
    @user-tk6vd4gs9j 4 년 전 +55

    심판샘 잼있어 죽음 ㅋㅋㅋㅋㅋㅋ

  • @qsss6835
    @qsss6835 4 년 전 +132

    장룽은 아예 웃으면서 때리고 있네 ㅋㅋㅋ

    • @wyd0
      @wyd0 3 년 전 +5

      얼마나 약하면 면상을 맞아도 걍 흔들리지도 않음 ㅋㅋ

    • @wyd0
      @wyd0 3 년 전 +5

      장룽도 귀찮아졌는지 후반으로 갈수록 살살때림

  • @leehyobeom
    @leehyobeom 3 년 전 +2

    지나가다 영상보고 알려주고 싶은게 있네요. 원래 태권도도 여러 계파가 존재 했습니다. 실전적으로 격투를 중시하는 계파도 있었고 운동에 중심을 둔 계파들도 있었는데 연맹 생기고 하나로 뭉치면서 격투 중심의 계파들은 사라 졌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금 배우는 태권도가 그리 강해 보이지 않는 겁니다.

    • @user-ip2mu3dh4n
      @user-ip2mu3dh4n 2 년 전

      그래도 그게 한국의 자랑이다.. 태권도 아름다움... 어렸을때 태권도라도 제대로 배울걸 재미없어서 밤띠까지만 따고 끊었지..ㅠㅠ 후회되네요

  • @TV-eb9yr
    @TV-eb9yr 4 년 전 +3

    태권도 너무 무시하는데 시합에 치중된 보여주기가 대부분이지만 좋은 기술이 많죠. 다른 무술과 잘 응용한다면 충분히 장점이 부각될수있는 무술입니다.

  • @macrojeong5412
    @macrojeong5412 4 년 전 +5

    항상 잘보고있어요

  • @RALO2400_
    @RALO2400_ 3 년 전 +1

    태권도는 보통 발차기로 이루어진 운동입니다. 발차기를 하기위해선 좁은 공간보다는 넓은 공간이 효율적입니다. 태권도는 발차기를 잘하면 상대에게 크리티컬의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 @acalanatha3956
    @acalanatha3956 4 년 전 +46

    규화보전을 익히고 도전해라. 일단 자르고 시작하자.

  • @bsy6976
    @bsy6976 3 년 전 +42

    고수라는 놈들이 일개 사범한테 도전하는 게 말이 되나????/...그런데 중국태권도 강사가 국제 태권도 협회 소속이네...

    • @ydfhffjj35
      @ydfhffjj35 3 년 전 +1

      ITF 북한 주도 태권도 협회소속인데 우리 태권도랑은 좀 다른게 실전성에서 좀 더 낫죠. 잘차기 뿐만 아니라 주먹도 많이 쓰니깐요. 근거리에서 유리

  • @wjdckdghk
    @wjdckdghk 4 년 전 +254

    근데 태권도 종주국인 우리나라에서는 스포츠 태권도 가르치는데 정작 중국에서는 실전 태권도 가르치고 있네
    이게 무슨 상황이냐?

    • @user-zr1rr9qd5j
      @user-zr1rr9qd5j 4 년 전 +48

      @@LouTobiNoMom ITF종주국도 우리나라임

    • @gstcop59
      @gstcop59 4 년 전 +38

      북한태권도가 아닌 엄연히 창시자가 남한사람입니다

    • @hongchin7838
      @hongchin7838 4 년 전 +24

      ITF태권도가 의외로 해외에서 WT태권도 못지않게 많이 있습니다.우리나라만 소수인게 아이러니하네요.엄연히 대한민국 무술인데........

    • @user-zr1rr9qd5j
      @user-zr1rr9qd5j 4 년 전 +22

      태권도는 하나임.. 국제태권도연맹 ITF랑 세계태권도연맹 WTF로 연맹이 나눠져 있고 두 연맹의 지도방식, 대련 방법이 다른거지 태권도가 다른게 아님 잘못된 지식들고 북한태권도 남한태권도 이러고 나누지 마셈 같은 태권도임

    • @kyujinshin7547
      @kyujinshin7547 4 년 전 +11

      원래 태권도연맹은 ITF가 원조였는데 파벌싸움때문에 ITF본부가 쫓겨나듯이 북미로 옮겨지고 이후에 WTF가 대한민국에서 조직되어 더 규모를 키운것으로 알고있어요 혹시 자세히 알고계시는 전문가분들 계신가요?

  • @yee2022
    @yee2022 3 년 전 +4

    1:31 아저씨 술드신거 같앜ㅋㅋㅋㅋㅋㅋ

  • @ahzzang12
    @ahzzang12 3 년 전 +11

    학교 다닐때 태권도 오래 배운 친구들 중에 쌈 잘하는 칭구 못본듯
    중고딩때 복싱 배우는 친구는 쌈 잘했음 ㅇㅇ

    • @fps8713
      @fps8713 3 년 전 +1

      @su ryutan 태권도는 그냥 노는거죠
      실전기술 1도 없구요

    • @fps8713
      @fps8713 3 년 전 +1

      @su ryutan 알죠 ㅋㅋㅋㅋ
      태권도는 어린애들 그냥 노는겁니다

    • @user-hr7ux4gi8i
      @user-hr7ux4gi8i 3 년 전 +1

      @@fps8713 근디.선수들은 다르잖아 선수들은 날라다니던데 ㅋㅋㅋㅋ

    • @fps8713
      @fps8713 3 년 전 +1

      @@user-hr7ux4gi8i 태권도 선수들 실전에선 그냥 개싸움함 태권도에 실전 기술이 있음? 태권도 한번이라도 배워봄? 그냥 색 있는 띠 매고는 그냥 기합이나 넣고 누구나 다하는 얇은 나무판이나 부수고
      그냥 전부 보여주기식 쓸모없는게 태권도임 ㅋ

    • @user-gd1bc9ld5v
      @user-gd1bc9ld5v 3 년 전

      태권도의 기술이나 동작 중에서 다른 건 몰라도 발차기는 쓸만하지 않습니까?

  • @wishing2286
    @wishing2286 4 년 전 +5

    하지만 태권도가 실전에서 크게 강하지 않은 건 사실임 태권도 배우고 있는데 방어기술이 별로 좋지는 않아서 태권도는 방어보단 공격에 더 초점이 맞힘 그리고 뒷차기 맞으면 반작살남 방어기술이 조금....큼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이보시오 ITF태권도 좀 해보고 하는말이시오? 아님 대충하다 때려친것이오? WTF태권도는 발차기만 해대서 그렇다 치지만 itf태권도 충분히 도움됩니다 진짜 잘하는 사람은 제가 장담하오만 킥복싱급이죠

    • @spigelvin8307
      @spigelvin8307 4 년 전

      dark moon itf태권도 진짜 잘해야 킥복싱 급이면 애초에 킥복싱 배우는게 낫지 않나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spigelvin8307 킥복싱 좋긴하죠 그걸 해보다가 마음에 안들거나 흥미가 안느껴지면 안하는 것이죠 그냥 님이 좋고 마음에 드는 운동 하고싶으면 님이하는거 재가좋고 마음에 드는운동 내가하는거죠 저는 itf태권도 좋아서 배웁니다만

  • @TV-ui9wi
    @TV-ui9wi 4 년 전 +10

    개인적으로 단일 무술로는 무에타이가 최고인거 같음..
    결론은 태권도 짱

    • @user-mc2ey1em8x
      @user-mc2ey1em8x 4 년 전

      @김성원 본래 태권도는 업어치기도있고 유술도 많으며 주짓수비슷하게 테이크다운도 있다고해요!(물론 지금은 거의 사장됬죠..)

    • @user-ns3qp6pp8r
      @user-ns3qp6pp8r 4 년 전 +1

      입식 무술로는 같은 체급이라면 무에타이를 이길수가 없을듯.. 기본 피지컬이나 훈련방식이 너무 상상초월

    • @HJ-je7iv
      @HJ-je7iv 4 년 전

      @@user-mc2ey1em8x 그건 택견 아님? 태권도에 그라운드 기술이 있다고??

    • @user-mc2ey1em8x
      @user-mc2ey1em8x 4 년 전

      @@HJ-je7iv 그라운드?는 파운딩은 있구요 그라운드 서브미션은 없는걸로 아는데 업어치기는 있어요. 들어넘기기라는 테이크다운도있습니다.

    • @user-mc2ey1em8x
      @user-mc2ey1em8x 4 년 전

      @@HJ-je7iv 아 맞다 백스핀블로도 있어요(등주먹치기였던거같은데)

  • @junlee3515
    @junlee3515 개월 전

    무술이든 뭐든 다른 것을 배우면서 섞어쓰는게 맞죠 폐쇠적으로 아무것도 바뀌지않는 기술을 시대에 뒤쳐지기는게 당연한것 같습니다.

  • @user-jx8ym4qe2m
    @user-jx8ym4qe2m 4 년 전 +1

    잘 보았습니다 일단 나이차이가 많이 나고 나이 차이를 떠나서 상대가 무술이라고는 아예 하지못하는 한다 해도 아주 초보수준인 그런 폼인데 그냥 싫다는 이유하나만으로 입만 고수인거 같네요 ㅎㅎ

  • @Dunmaghlasss
    @Dunmaghlasss 4 년 전 +28

    쟤들은 요새 뭐하는 거지? 최강의 무술 찾기에는 유행이 좀 많이 지난거 아닌가?

  • @user-yc3jk7xo6s
    @user-yc3jk7xo6s 4 년 전 +8

    ITF면 북한태권도자나요. 스포츠화 된 우리나라태권도와 달리 실전성을 안버리 실전태권도라그런지 강하네요.

    • @lovemio2300
      @lovemio2300 4 년 전 +3

      itf는 박정희 시절에 만든 대한민국 장군이 만든 태권도임 wtf보다 원류고요 박정희가 itf 만든 장군은 축출하는 과정에서 우리나라는 새로 wtf를 만들었고 이미 해외로 나가있던 itf는 일본 캐나다 등이 주축이되서 itf가 재편됬고 북한역시 itf를 받아드려서 북한 태권도라고 하는데 itf든 wtf든 원류는 다 남한이에요 북한이 개발한게 아닙니다. 그냥 북한에서 wtf보다 itf를 많이 배우는거 뿐이죠

    • @totosi6971
      @totosi6971 4 년 전

      골든키위 아씨 ㅋㅋ 내가 설명하려고 왔는데 이미 설명 잘 해놓으셧다 ㅋㅋ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lovemio2300 아니요 북한에서 wtf태권도 안배울걸요 복싱은 배운다 들었습니다 탈북자 파이터한테 들은 이야기에요

  • @WGLEE-nm4yp
    @WGLEE-nm4yp 4 년 전

    태권도는 대련이 많어가 실전에서 타종목과싸워도 자신감이 많지.
    문제는 목표를 프로로 뛰느냐
    자기관리로 체력관리 운동으로 가느냐 차이임 ..

  • @user-od2dy7lz3m
    @user-od2dy7lz3m 3 년 전 +10

    태권도가 진 이유: ㅅㅂ 나 태권도 품띠까지 가고 끊었는데 저렇게 좁은데에서 1명이면 모를까 다 합쳐서 20명 조금 넘는데 어케 발차기 했누 ㅋㅋㅋㅋ 솔직히 내가 중국 무술인이랑 싸워도 이길 듯

  • @paulwonlee
    @paulwonlee 4 년 전 +39

    잘봤습니다. 발과 주먹을 같이 쓰는 ITF태권도는 그래도 실전성이 있지요.

    • @NM2D001
      @NM2D001 4 년 전 +5

      맞아요 장룽 잘 싸웠어요

    • @kdsbsb
      @kdsbsb 4 년 전

      원래는 박치기도 된다는...박치기는 실전성 최고죠 ㅋㅋㅋ

    • @user-zp3so4id8k
      @user-zp3so4id8k 4 년 전 +2

      @@kdsbsb 네..? itf 맞서기에서 박치기는 금지되어 있습니다만..

    • @user-qk3pd5oo8s
      @user-qk3pd5oo8s 4 년 전

      @@user-zp3so4id8k 몇년전 까지만해도 허용 했습니다 예전 itf 경기 영상보면 박치기로 ko 내고 이긴 장면들도 볼수 있어요

    • @kjb4286
      @kjb4286 4 년 전 +2

      @@user-qk3pd5oo8s 몇년전에도 없었답니다....

  • @user-vb7je7xf7k
    @user-vb7je7xf7k 3 년 전 +3

    견자단이 영화에서 보여준 자세나 모습 10프로라도 보여줬음 좋겠다

  • @knadill
    @knadill 3 년 전 +1

    종합격투기 선수들도 발기술은 전부 태권도 연마한다. 그리고 링위에서는 인파이트를 취하는 무술들이 더 강할수 밖에 없지. 그런데 태권도는 아웃파이팅 기술이라 좁은 링에서는 패널티를 안고 시작하는거지. 그래플링 기술들이 각광받는건. 좁은링에서 인파이트로 싸울수 밖에 없어서 그래

  • @lenciel84
    @lenciel84 3 년 전

    연배 있어서 그런가 설렁설렁 봐주면서 하는거 같네요. 맞았는데도 겨우? 이런 표정으로 웃는 느낌 ㅋㅋ 2:52 멱살 잡혔는데도 똑바로 내려보는게 .. 분량 적당히 뽑고 막판에 연타로 보내는 느낌.
    제대로 마음 먹고 때렸으면 금방 갔을거 같은데 ...

  • @NJK-nt1bp
    @NJK-nt1bp 4 년 전 +34

    텐예 저양반 쉬샤오둥에게 덤볐다가 코뼈 부러지고 몇대 맞고 5억번 장사꾼임
    물론 태권도가 MMA나 실전 싸움에서는 기본베이스 4대무술에 비하면 약한건 맞는데 그렇다고 뻥튀기 중국 무술에 질 수준은 아님

    • @dk-vi1by
      @dk-vi1by 4 년 전

      질수준인데요? 태극권도 배워보고 태권도도 배워봤는데 우리나라 wtf태권도는 태극권보다도 못한데요?

    • @mae03080
      @mae03080 4 년 전 +1

      @@dk-vi1by 다른 댓글에서도 보았지만 태극권의 신뢰가 좀 확실하시네요 혹시 그 태극권 도장 이름이 뭔지 알수있을까요?

    • @6crazydog9
      @6crazydog9 4 년 전 +8

      그리고 mma 4대 베이스라면 복싱 주짓수 무에타이 레스링 얘기하는것 같은데 킥은 태권도도 많이 쓰이고 실제 랭커들 태권도 한번쯤 배운선수 또는 올림픽 나가려다 mma로 턴한 선수도 많습니다. 킥은 태권도 무시 못해요 실제 입식타격은 태권도 베이스 더 많구요 태권도 저변이 가장 넓은 무술인만큼 영향력 무시 못합니다.

    • @sanchesnamul7384
      @sanchesnamul7384 4 년 전 +3

      @@dk-vi1by 태극권 ㅋㅋㅋ

    • @user-zx6bx4mq3j
      @user-zx6bx4mq3j 4 년 전 +2

      @@dk-vi1by 너 재미있다?

  • @kihyunkwon3494
    @kihyunkwon3494 4 년 전 +31

    존재 자체가 코메디인 중국,,,흠..

  • @ccc2665
    @ccc2665 4 년 전 +38

    4:00 얼마나 좆밥으로 보였으면 가드 내리고 싸우겠냐

  • @user-uf3ti1mv4t
    @user-uf3ti1mv4t 4 년 전 +1

    가지고노는거아닌가요?ㅋ실실웃어가면서ㅋ태권도 멋있다 최고👍💕

  • @jega3938
    @jega3938 4 년 전 +14

    Itf 면 주먹도 많이 쓰고 실전성이 강해서 질텐데 왜 덤빈거죠

  • @user-yj9hh5js9t
    @user-yj9hh5js9t 4 년 전 +7

    태권도 사범도 그렇고.. 동네 애들 싸움하는 식이구먼..정식으로 배운 태권도 3단만 되어도 저렇게 몸이 둔하지는 않죠.둘다 초보수준..

    • @susuc2720
      @susuc2720 4 년 전 +2

      뭔 말같지도 안는소리야 해봤냐?5분만뛰어도 숨이 턱까지차오른다 히키코모리 돼지야

    • @user-wn1px8dx5f
      @user-wn1px8dx5f 4 년 전

      아. 저 둔합니다. 뭘 모르시나본데 우리나라.wtf태권도. 3단까지는 아무나 다 땁니다. 4단이 어렵지요. 같은 3단이라도 선출만 다르지.일반3단들은 별거아닙니다.진짜. 시간때우면 다 따는겁니다. 주짓수 극진이 승단따는게 어렵지만 우리나라 태권도는 쉽습니다. 3단까지는요.. 어쩌면 그래서 태권도가 약한겁니다. 그리고 너무 명중률 낮은 발펜싱 위주인것도 문제고요. 태권도는 총체적문제입니다. 제가 봤을때.

    • @seop35
      @seop35 4 년 전

      저사람 택권도 하는거 맟나요???
      권투 는줄알았네요 발차기도 졸라 몿하구요
      더노답은 대머리 아져씨....

    • @michaelchang4049
      @michaelchang4049 4 년 전 +1

      저두 프로선수 15년했지만 거의 선수들 태권도 발치기 배웁니다 태권도 약하는사람들은 일반인 라서 그래요 프로 선수 세계급선수아니라서 그런말 하는것임 지가하니 약하니깐 태권도 약하네 빈틈이 많네 하죠 당근이 지가 일반인걸 생각을못함 ㅋㅋㅋ 프로들은 발차기 주무기입니다 주먹은 기본있구요 그외 기술은 삼보 주짓수 레슬링 유도 권두투 태권도/ 등씁니다 그리고 동네에서 운동좀 했다고 어깨으쓱하시던데 그러다가 운동선수나 센사람맞나면 병원 실려 갑니다 운동해두 겸손하세요 세상은 주먹보다는 똑똑한사람이 이기는것입니다

  • @user-he6oe1gb8z
    @user-he6oe1gb8z 4 년 전

    태권도 배우신 분 보면 상대하면서 웃습니다. 놀아주는 거죠.
    거기다 itf 적힌 거 보니 실전 태권도임. 맞아 디지려고 싸움 건 거죠

  • @ContacT_M
    @ContacT_M 4 년 전 +3

    아무래도 한국에서 한명 보내줘야겠다. 무술도 좋지만 선수의 기량도 중요 한듯. 미안하다 태권도.

  • @9118Lee
    @9118Lee 4 년 전 +132

    저 영감은 동네북인가요? 여기 저기 죠터지고 댕기네. ㅎㅎ

    • @Nevermind-sb2dc
      @Nevermind-sb2dc 4 년 전 +6

      아가리 파이터라 사방에서 줘 터지고 다님 ㅋㅋ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7

      그냥 itf태권도가 제데로 안해주고 너무너무 봐줬음에도 불구하고 진건 그냥 ㅂㅅ아가리파이터죠

    • @user-yh3qu6rd7l
      @user-yh3qu6rd7l 4 년 전

      ㅋㅋ 뿜었다

    • @edamedam
      @edamedam 4 년 전

      돈벌려고 하는 수작임
      시합하면서 개런티 생겨서..
      어그로끌면 관객 많이 나오니까 져도 수입이 늘어남

  • @user-rl2gq4wn2d
    @user-rl2gq4wn2d 4 년 전 +17

    사람에 따라 무술도 달라지겠지만...
    흠...사람이 잘못 된듯
    폄하하는 인간은 강한사람이 없을듯

  • @user-qn3lo4nk1h
    @user-qn3lo4nk1h 4 년 전 +98

    글로버를 끼니까 장풍을 못 쏘네 ㅜㅜ

  • @PETBOY
    @PETBOY 4 년 전 +1

    초반에 나오는 태권도는 WTF(스포츠화) 두번쨰 나오는 태권도 사범(줄무늬 글러브 ITF)네요.

  • @dogtag3311
    @dogtag3311 4 년 전 +14

    굳이 도전하겠다면 피하지 않겠다...ㅎ 장룽 멋지네 다음번에도 꼭 줘 패길

  • @suelee6617
    @suelee6617 4 년 전 +16

    쉬쇼우둥에게 패한 분풀이를 태권도에 할려다가 죄다 도전해가 또 개박살나면....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복구불능일텐데 ㅎㅎㅎ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1

      그리고 저 태권도는 왓더퍽이 아니라 itf라고 북한꺼임. 발펜싱이 아니라 타격력에 중점을 두고 있슴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잘보면 한국 태권도처럼 발등이 아니라 발앞축으로 차고 있슴. 북한 공작원 출신이 극비로 진행된 시범대련때 저런 발차기로 한국 태권도 사범 출신들을 공격해 사상자가 나왔다고 함. 저런 발차기는 한국태권도 겨루기에서는 금지임.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저런 타격은 위험해서 태권도에서는 금지기 때문에 경호부대나 군부대에서는 타격력과 살상력을 강화시킨 무술이 필요했고 그런 분위기속에서 특공무술이 나오게 된거임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상대방 복부를 앞축으로 타격하는건 한국 태권도에서는 상대방에게 상해를 입힐 목적인 상당히 비신사적이고 악의적인 타격으로 겨루기시 나와서는 안되는 금지된 것임. 그리고 상대 옆구리를 뒷굼치로 차고 있슴. 역시 상대방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는 것으로 한국 태권도에서는 겨루기시 금지된 것임. 한국 태권도에서는 뒤돌려차는 동작도 내려찍는 동작도 상대방에게 닫는 부위는 발바닥으로 가격해야 함. 저런 가격은 북한 태권도에서 나오는 것이고 한국 태권도에서는 킥복싱에서 엘보우로 가격하는것처럼 비신사적인 타격으로 금지된 것임.

    • @user-dv3hb7mb4e
      @user-dv3hb7mb4e 4 년 전

      항상 발차기 할때 대련하는 상대방의 상해를 방지하기 위해 발등과 발바닥으로 가격하도록 숙달시키지 북한 태권도처럼 발앞축과 뒷굼치로 상대 가격하는 동작을 가르치지는 않지. 발등으로 앞차기 하다보면 차는 사람이 더 아플수도 있지. 발등이나 발가락 부상 ㅠㅠ 한국 태권도는 스피드와 민첩성을 우선시 하지만 상대방에 대한 위해를 줄이기 위해 정착 타격 부위는 에러. 보기만 좋은 허세에 지나지 않을 뿐. 게다가 올림픽 종목이 된 이후 태권도 겨루기는 타격력보다는 점수를 내기 위한 발펜싱이 되어버려 태권도 겨루기의 스텐스도 완전히 발펜싱형으로 변형되어 실전성은 제로. 복싱 인파이터랑 붙으면 주먹으로 그냥 처맞고 기절할 수 밖에 없슴. 현재 한국 태권도를 대표하는 발펜싱형 겨루기 스텐스는 그정도로 잘못된 방향으로 편중된 무방비형 스텐스임.

  • @alexpyo9849
    @alexpyo9849 3 년 전 +1

    태권도는 손을 잘 쓰지 않고 넓은 공간에서 스텝을 밟으며 싸우기때문에 패싸움 특히 좁은 공간에서는 불리합니다

  • @user-rd7mr6pm5i
    @user-rd7mr6pm5i 4 년 전

    무술은 권.각.도 당현이 충분한 연마를 해야겠지만 진정한무술은 검.도.창.외 무기로 살상햇을때 엄청난 실용성을 알수있지 전쟁할때 손과발 몸으로 공격하는건 보조수단임..지금이야 최첨단 과학무기로 무장을 했으니 권.각술은 건강으로 위한운동정도로 봐야할겁니다 진정살상 목적으로 무술을 배우려면 무기다루는 방법을 배워야죠

  • @user-gv4gf1mk2q
    @user-gv4gf1mk2q 4 년 전 +25

    쉬샤오둥 에게 패하니 이번엔 앰한 태권도한테 시비거냐......

    • @user-gv4gf1mk2q
      @user-gv4gf1mk2q 4 년 전 +5

      게다가 상대가 건성으로 싸우는데도 지고

    • @yangmuho
      @yangmuho 4 년 전

      다음번엔 격투기를 안배운 일반인이랑 싸워도 패배할것 같네요

    • @user-qs4ud6nn5o
      @user-qs4ud6nn5o 4 년 전

      @@yangmuho
      다음이 보입니다.
      "무술은 확실히 실전성있다!!!! 일반인과의 대결에서 무술이 확실히 실정성은 있다는걸 보여주겠다!!!!!" 이럴듯....

  • @user-bz2zg9bc1r
    @user-bz2zg9bc1r 4 년 전 +144

    이건 뭐...동네 술집에서 만취 아재랑 태권도 사범이랑 시비 붙어서 싸우는 장면니네..

    • @JHShin5107
      @JHShin5107 4 년 전 +5

      @@michaelchang4049 영춘권을 기본으로 이소룡이 창시했다는 절권도도 발차기는 태권도의 발차기입니다.

    • @user-wn1px8dx5f
      @user-wn1px8dx5f 4 년 전 +4

      사범이 너무 못하는데요. 사범은 날라댕기는데.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1

      @@michaelchang4049 어느무예던 누가사용하느냐에따라 다쓸모가있다고생각합니다.

    • @user_rnaxim
      @user_rnaxim 4 년 전 +11

      한류
      태권도는 태껸에서 파생된게 아닙니다.
      태권도는 어디까지나 현대 창작무술이지 태껸의 명맥을 이어온 무술이 아닙니다.
      최홍희 장군을 필두로 국내 잔존하던 가라테 도장들의 협력, 이중에서 쇼토칸의 영향을 짙게 받아 탄생한게 태권도이기에 실질적인 역사는 태권도가 영춘권보다 짧습니다.
      사람들이 태껸과 태권도가 같은 명맥을 가진다고 오해들 하는데, 태껸은 태권도에는 전혀 없는 품밟기, 활개짓, 아랫발짓, 드잡이질 등이 존재하며 태권도와 다르게 씨름과 같은 유술도 포함됩니다.

    • @musiczz789
      @musiczz789 4 년 전 +2

      태권도는 카라테가 원류죠 ㅋㅋ사실

  • @alexpyo9849
    @alexpyo9849 3 년 전

    그리고 무술은 크게 이상하지만 않으면
    개인차가 큽니다.뭐 신체적 능력이 최고인 사람 끼리 싸우면 무술의 차이는 나겠죠

  • @user-pt3iw5bx8h
    @user-pt3iw5bx8h 4 년 전 +53

    난 딴건 다 그렇다치고 중국에서 태권도를 배우는 사람이 있다는게 놀랍다

    • @IanJ1199
      @IanJ1199 4 년 전 +8

      중국에 태권도장 엄청 많아요 ㅎㅎ 우리나라 사범님들이 중국 진출해서 차린 도장들이 엄청 많음..

    • @user-zf4wo1br8l
      @user-zf4wo1br8l 3 년 전 +1

      올림픽 종목인데 없겠습니꽈

    • @diamolee559
      @diamolee559 3 년 전

      온갖 중국 전통무술 보다 태권도 배우는 사람이 더 많음.

    • @user-fk3vv9tp5o
      @user-fk3vv9tp5o 3 년 전

      중국에서 태권도 배우는 사람이 우리나라 인구보다 많다고 들었는데 ㅋㅋ

    • @jxh4640
      @jxh4640 2 년 전

      배우는 사람 많음.특히 조선족 학교에서는 무료로 배울수도 있고.

  • @poktan0728
    @poktan0728 4 년 전 +21

    어떤 무술이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개인기량의 차이일 뿐이다 ㅜㅜ

    • @user-cv2tz5ko2l
      @user-cv2tz5ko2l 4 년 전 +1

      개인기량차:절대공감
      따라서 승패는 개인의 것이지 특정무술을 대표하는게 아님

    • @user-ql3vi1fh6s
      @user-ql3vi1fh6s 4 년 전 +3

      개인기량차도 있지만 무술차이가 더 크다고 봄. 괜히 파이터들이 주짓수나 권투를 배우는 것이 아님. 이들 기술을 쓰지 않는다고 해도 기본 베이스로 배우는 이유가 있음. Ufc에 이들 와에 다른 무술을 베이스로 정상에 선 선수가 얼마나 잇음?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기량의 차이라해도 중국3대 쓰레기무술은 기량같은거 필요없이 그냥 건성건성해도 이길겁니다

  • @user-ys8nn9lt7h
    @user-ys8nn9lt7h 3 년 전 +18

    태권도ㅋㅋㅋㅋ맞아주면서 뉴비 희망주다가 꺽어버리네 ㅋㅋㅋㅋㅋ

  • @storyfour8761
    @storyfour8761 4 년 전 +1

    일단 중국은 재밋어 머리수가 많으니 무술 종파도많고 뻥도많고 링위에서 참교육도 많으니 진짜 흥미롭다.

  • @kbikyj2023love
    @kbikyj2023love 3 년 전

    내가 옛날에 영춘권 배워봤는데
    실전에서 쓸수있는 기술은 거의없음.
    태권도는 그래도 발차기 기술로 상대를 제압할수 있지만 영춘권은 자세가 중요해서
    자세잡다 개줘터짐.
    살전에서 싸운다면 영춘권을 배울때 단련된 체력과 순발력 민첩성 이런거나 도움이 될까 .

  • @user-tw7ki8kj7g
    @user-tw7ki8kj7g 4 년 전 +8

    왜 내눈에는 장룽이 설렁설렁 봐주고 있는것처럼보이지~~~

    • @user-jf8dg4nt8l
      @user-jf8dg4nt8l 4 년 전

      펀치러시 할때빼곤 슬슬 걸어다니는거보면 그런듯..

    • @user-lk4ty8yw9o
      @user-lk4ty8yw9o 4 년 전

      @@user-jf8dg4nt8l 펀치나 킥에도 힘이 없음
      그냥 가지고 노는거쥬.

  • @GH-eo3sr
    @GH-eo3sr 3 년 전 +6

    장룽이 웃으면서 때리니까 태권도 다니는 사람으로써 ㅈㄴ웃김

  • @biketube7552
    @biketube7552 4 년 전

    뭐든 제대로 배우면 무서운 무술이 되는거다..
    단 중국 태극권하고 영춘권은 제외..
    태권도도 일반 실전 싸움에서 밀리는 운동은 아님..
    종합격투기에서는 좀 아이러니 하지만..
    태권도는 권투든 무에타이든 킥복싱이든 진짜 제대로 배운사람들은 그냥 다 쌤..

  • @AIRFORCEGoldenEagle

    태권도 발차기는 강해. 가드 없는 머리 타격이 위력적으로 보임. 장룽 멋지다. 굿럭.

  • @user-xt6yb6dy4p
    @user-xt6yb6dy4p 4 년 전 +7

    2:16 딱 니킥 타이밍인데...

  • @dsc3051
    @dsc3051 4 년 전 +3

    태권도가 스포츠화 되어서 그렇지, 실전성이 없는 무술은 아니죠. 예전에 K-1 시절에 태권도 베이스 선수 있었는데, 꽤 상위 랭커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허우적대는 중국무술보다는 한참 낫다고 생각해요

    • @user-lw5sh1ev5u
      @user-lw5sh1ev5u 4 년 전

      태권도 실전무술약해요.무예타이 주짖수 강합니다

    • @user-zl7pq1mb2y
      @user-zl7pq1mb2y 4 년 전

      @@user-lw5sh1ev5u ㄴㄴ WTF가 실전성에 약하지 영상에 나온 ITF는 실전성이 WTF보다 위임

  • @Ilovepaimon_816
    @Ilovepaimon_816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근데 저아저씨 이야오 하는거 ㅋㅋㅋㅋ 개웃기넼ㅋㅋㅋㅋ

  • @mgfixon
    @mgfixon 4 년 전

    장룽님의 태권도는
    지켜보다 선을 정하는
    머릿둘래가 교육적보다
    화가나 내지름이 선빵되신듯
    태권도는 격투에가깝고
    존중전 선빵으로 기압이 무서운 기술

  • @jid3771
    @jid3771 4 년 전 +3

    3:35 철권에서 보던걸 실재로 볼 줄은 몰랐네.
    파크 원 원투짠중

  • @user-cl3jo6gw1m
    @user-cl3jo6gw1m 4 년 전 +19

    참 저쪽도 먹기 살기 힘드네요.

  • @yoonsay9325
    @yoonsay9325 4 년 전 +5

    저 양반은 온데다 시비걸고 줘터지는 인생의 반복이네 ㅋㅋㅋㅋ 그 와중에 영춘아재도 밥숟가락 얹을라하노 ㅋㅋㅋㅋ

  • @Doping_Duck
    @Doping_Duck 4 년 전 +2

    야인시대에서 나온 싸움씬도 이것보단 더 긴장감있었던 것 같았는데

  • @user-kt6hj3kw1y
    @user-kt6hj3kw1y 4 년 전 +37

    내가해도 저 염감한테는 이기겠다
    체력도 저질이고 느리고 기술도 없음

    • @user-lz1bq2ws9n
      @user-lz1bq2ws9n 4 년 전 +5

      그냥 우리나라 중3 이상 일진 대려다 놓으면 피떡만들수 있을듯

    • @user-ju9pd3oo8m
      @user-ju9pd3oo8m 4 년 전 +5

      @@user-lz1bq2ws9n 따 대려와도 이길 듯

    • @user-qi8ij1ej6i
      @user-qi8ij1ej6i 4 년 전

      영감은 매일 요리에 빼갈만 쳐먹어 체력이 쓰례기 무공수련보다 다이어트를 먼저 해야할듯

    • @yeensomnya4568
      @yeensomnya4568 4 년 전

      @@user-qi8ij1ej6i 갓오브하이스쿨
      ???:현제 나는 페관 수련 중이라네.

    • @user-yj9tu8xc1g
      @user-yj9tu8xc1g 4 년 전

      @@yeensomnya4568 ?? : 난 17년동안 내 오른팔의 복수를 단 한번도 잊은적 없다네..

  • @shs7699
    @shs7699 4 년 전 +3

    이게 말로만 듣고 전설인 줄 알았던 실제 동네북이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g1sx2jb9e
    @user-fg1sx2jb9e 4 년 전

    저게 어딜 봐서 태권도냐는 사람이 많은데 자세히 보면 은근히 정석적인 태권도 기술만 쓰고 있음. 02:0902:19, 03:24, 03:31, 03:38의 돌려차기, 02:1202:42의 얼굴막기 후 반달찌르기, 02:3003:36, 03:41, 04:09의 정권지르기, 03:06의 뛰어찌르기(슈퍼맨펀치), 04:03의 앞차기, 심지어 고난이도 기술인 02:26의 돌개차기와 04:14의 뛰어 뒤차기까지 철저하게 태권도 기술로만 농락함. 아마 상대도 만만했거니와 태권도 강사다 보니 영상을 볼 제자들한테 태권도 기술의 실전이용법 알려주기 위해 참가한 것도 있는 것 같음. 마치 주짓수 강사가 타 무술과 스파링 뜨며 그날 가르친 기술만 주구장창 쓰려 하는 거랑 비슷함

  • @user-cx1pt6mp7p
    @user-cx1pt6mp7p 4 년 전 +2

    저게 ITF태권도라고 북한태권도인데 우리나라보다 실전성이 좋고 주먹도 많이쓴다고 하네요

    • @yungyokim8480
      @yungyokim8480 4 년 전 +1

      잘못 알고 계십니다 최초의 태권도 국제 연맹이 itf(국제태권도연맹)입니다. 연맹을 창설하신분(최홍희 초대회장)도 대한민국 분이셨구요 당시대한태권도 연맹과 갈등및 싸움으로 물러나 캐나다로 이주 하셨고 그뒤 대한민국에선 다른 연맹을 창설합니다 그게WT(세계태권도연맹) 암튼 최홍희 회장은 캐나다로 이주이후도 태권도를 알리는데 노력 했고 우연히 알게됀 북한분들에게 itf태권도를 전했다고 전해 집니다. 그러니까 원래 태권도 원형이 itf 이고 나중에 WT가 찰설돼고 그걸 스포화한게 현재 대한민국의 태권도 인거죠. 저 중 고딩 시절만 해도 프로태권도라는 도장이 간혹 있었는데 그당시 유명했던게 일반 도장과는 달리 거의머 무에타이 저리 가라 할정도에 타격기를 가르쳤기 때문에 대단했죠 요샌 거의 안보이지만 아무튼 이 프로태권도가 바로 itf계
      쉽게 설명하면 무도자체와 수련 실전위주가 ITF 이고 스포화됀게 WT 입니다. 원류는 다 대한민국이에요 ^^

  • @user-xy9tw3lo7m
    @user-xy9tw3lo7m 4 년 전 +3

    이건뭐..마지막 글에 ... 패자가생기니 또다른 도전장 ..또 이기면 또다른 무술 계속나오는거아냐..ㅡㅡ

  • @user-ng1sg5bh6l
    @user-ng1sg5bh6l 4 년 전 +9

    발차기 거의 안하고 많이 봐주네. 사실... 태권도 사범이나 선수정도 되면 발차기 한대만 맞아도 그냥 아파요 ㅜㅜ 막아도 아파... 맨날 발차기만 하던 사람들이라서 더 그런데 이종격투기 아니고서야 중국 체조 무술하고는 상대가 안되긴 하지 거기다 나이차도 나는데 그냥 중국인 특유의 근자감인듯. 다음 경기는 그래도 좀 기대되네. 결과야 예상 되지만 그래도 나이차는 지금보다 안나니까 맘대로 발차기 할듯.

  • @user-vc6ny8fl2h
    @user-vc6ny8fl2h 4 년 전

    중국무술특징
    - 연습시
    1. 축구장 면적까지 무술 소화 가능(자연의 흐름을 느껴야됨)
    2. 기의 흐름 조절가능
    3. 적의 급소와 오장육부의 비밀등 인체의신비를 통달하여 다알고있음
    4. 맞아도 안아프고 침착하게 일격필살가능
    5. 최소 300년이상된 비밀 가지고있음
    - 싸울때
    1. 땅보고 양손 휘두르거나 눈감고 얻어터지면서 양손 휘두름
    2. 어떻게든 멱살잡이 시도함
    3. 헉헉거리며 숨고른후 1번부터 무한반복

  • @user-uy3dw6xe2h
    @user-uy3dw6xe2h 4 년 전

    젊고 지구력에서 앞도적이고 수련도 많이해서 상대는 지칠 때 쯤에도 강력한 발차기가 얼굴과 다리에 자주 들어가네요 싸울 줄도 알구요 일반인이 태권도만 수련해서는 저 정도 상태에서는 지쳐서 다리는 커녕 팔 올리기도 힘듭니다 영춘권 고수라는 사람은 하체가 극히 부실하던데, 저 태권도 사범과 붙으면 장룽의 압승이 될 것 같습니다

  • @probae73
    @probae73 4 년 전 +5

    아이고 할배요~ 집앞에 박스 내놨으니까 어여 가져가세요.

  • @kik4890
    @kik4890 4 년 전 +5

    실전성 떨어진다는말 누가합니까?
    임자 제대로 만나봐야 아 세구나 느끼지!!

  • @user-ie3og9ys7w
    @user-ie3og9ys7w 4 년 전 +6

    중국무술측은 대표하는 고수인점,
    태권도측은 강사인점,

    • @user-ip5ig8ky7f
      @user-ip5ig8ky7f 4 년 전

      아무리 그래도 나이차가 너무나서.....태권도측도 그냥 강사가 아닌 좀 이름있는 강사인겄같아요...

    • @user-ie3og9ys7w
      @user-ie3og9ys7w 4 년 전

      ㅇㅈ

    • @user-fg1sx2jb9e
      @user-fg1sx2jb9e 4 년 전

      @@user-ip5ig8ky7f 찾아보니 나름 중국의 무술대표들 모이는 자리에 태권도 대표로 나오고, 준수한 외모와 실력에 방송도 몇번 탄 거 보니 우리나라로 치면 극진가라데의 허동호 사범같은 위치인 듯... 애초에 텐예가 굳이 콕 찝은 걸 보면 중국에서 태권도 하면 생각나는 사람이긴 한 듯

  • @user-bx5ju8bo4d
    @user-bx5ju8bo4d 4 년 전

    태권도 5살때 처음 배울때 항상 체육관에서 애국가 먼저 부르고, 그 다음 국민의례 외치고, 정의? 뭐 그런거 낭독하고 한타임 뛰었었는데.. 누구를 때리려고 배운게 아니라 내 몸하나 지키려고 배웠지만 치기어린 나이에 친구들이랑 싸움도 많이했습니다. 태권도 유단자가 돌려차기로 하이킥이나 미들킥 또는 뒤차리 옆꾸리나 회축으로 얼굴 때리면, 데미지 장난아니에요. 호구입어도 정타 맞으면 숨못쉬게 아파요. 학창시절에 선생님들이 태권도 유단자인 니 발은 살인도구라고 뭐라고 했던게 생각나네요. 그리고 실제로 일반인들은 유단자 돌려차기 잘 못 피해요. 요즘은 MMA 주짓수 유도등 배우는 무술범위가 넓어졌고, 실전성에 대해서는 한수 접을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적 생각으로는 제 한몸 지키기 충분한 태권도는 우리나라 자랑거리 전통무술입니다. 4단유단자올림

  • @user-vt1hj7nh7f
    @user-vt1hj7nh7f 4 년 전 +9

    용이형 샌드백 새로 샀다며? 좋은 거 샀네? 쩍쩍 들어간다ㅋㅋ

  • @user-hi9vy2qr8i
    @user-hi9vy2qr8i 4 년 전 +5

    태권도의 실전성은 UFC에서도 증명됐는데..
    발차기 기술중 태권도를 능가하는 무술은 없다.

    • @scldudrl
      @scldudrl 4 년 전 +1

      발차기도 발차기지만 태권도를 Mma에 접합시켰을때 빛을 발하는 진짜 강점은 스텝과 거리임.
      복싱의 스텝, 거리보다 태권도의 스텝, 거리가 종합격투기에서는 훨씬 이상적임.

    • @user-tk2ku8cv4c
      @user-tk2ku8cv4c 4 년 전 +3

      @@scldudrl 복싱과 태권도스텝?
      @(^0^)==@

    • @user-iq1dk2fe4d
      @user-iq1dk2fe4d 4 년 전

      있어요 무에타이

  • @user-gm3cp7hx3i
    @user-gm3cp7hx3i 2 년 전 +1

    태권도 를 실전에서 써먹는건 남자보다 여성이유리할듯 일단다리유연성과. " 체격 대비 "몸의가벼움이 받쳐주어야하는데 남자는 택견배우는게 더실전성있지....

  • @user-rr8hx6wx5u
    @user-rr8hx6wx5u 4 년 전

    어려서 먼저 쿵푸를 해봤다.아무리 해도 무슨 싸움에서 이기지 못할것 같아서,그만 두었다.글구 주변에 태권도 하는 친구를 보니 일단 발차기 하나는 대단 하구,지금은 은퇴 하고 복싱 하는데 타격은 복싱이 대단 하구,실전은 격투기가 대단 할것 같음...태권도 발차기 제대로 하면 무섭던데...

  • @user-bv3eg3ix8g
    @user-bv3eg3ix8g 4 년 전 +4

    ㅋㅋㅋㅋ 미친 태권도가 실전성이 없는건 원거리를 잡고 킥이 동작이 크기때문에 테이크다운이 쉽다는 기준이지 거리도없고 화려화기만한 무용인 중국무술 따위가 끼어들 거리가 아니야 영춘권 ㅋㅋㅋ 압차기와 돌려차기 왼손쨉이면 그냥 바를듯 ㅋㅋㅋㅋㅋ

  • @lllIlIlIlIlIlIlIlIlIlIlIlIlIlI

    썸네일은 ITF인데 내용은 WTF이네요. -> 뚜까 맞은건 WTF, 경기 이긴건 ITF

  • @nijugari10
    @nijugari10 4 년 전 +9

    1:29 시박 장난하나

    • @user-ls9zg1zq4o
      @user-ls9zg1zq4o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야

    • @user-oq9jn8mm3h
      @user-oq9jn8mm3h 3 년 전

      이야 할때 나도 피하겠다
      근데 못피했다고 큰 타격도 없겠다

  • @user-yr9iu3ph6t
    @user-yr9iu3ph6t 4 년 전 +3

    북한 태권도와 우리 태권도는 좀 다르죠. 아 사람은 좀더 실전성이 강한 북한 태권도

    • @clean-hit3269
      @clean-hit3269 4 년 전

      언제부터 itf가 북한 태권도였음?ㅋㅋㅋㅋ 협회가 wtf, itf 두 개로 나뉘어져 있을 뿐, 둘 다 남한이 종주국임ㅋㅋ 애초에 본부도 캐나다에 있다. 진짜 갓오하가 헛소문 오지게 퍼뜨려놨음ㅋㅋㅋ

    • @darkmoon7155
      @darkmoon7155 3 년 전

      그러게요 언제부터 itf태권도가 북한태권도가 됬는데요?

  • @yes-master
    @yes-master 4 년 전 +73

    둘 다 별로 안싸우는디...
    태권도 강사가 노인이라서 봐주는건가

    • @user-jo1dk4br5n
      @user-jo1dk4br5n 4 년 전 +28

      보면 킥도 그다지 힘실어서 하지않고 펀치도 비교적 많이 안지르는걸 봐선 초반 상대선수에 기량이 어느정도인지 파악된 후로는 가지고 논걸로 밖에 안보여요

    • @user-qq2sz8nx4g
      @user-qq2sz8nx4g 4 년 전 +11

      보면 거리 일부로 주면서 가드 하는법 보여주고 그럼 ㄹㅇ 경기에서 홍보중ㅋㅋㅋ

    • @adjkhard7
      @adjkhard7 4 년 전 +2

      발차기를 많이 하면 지쳐요... 좀 지친듯... 요즘 ufc에서도 로우킥 외에는 발차기를 많이 안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발차기를 많이 하는 태권도한테는 사형선고죠.

    • @user-fg1sx2jb9e
      @user-fg1sx2jb9e 4 년 전

      @@adjkhard7 아님. 오히려 모든 선수들의 주짓수 실력 평준화가 일어나며 낮은 체급 한정 태권도식 기습적, 변칙적인 발차기가 펄펄 나는 중임

    • @user-rk1ft5yk9u
      @user-rk1ft5yk9u 3 년 전

      발차기 하면 기절 하거나 죽어수있어요

  • @YuJi503
    @YuJi503 4 년 전 +7

    3:24 여기서부터 참교육

  • @monkeytrollhunter
    @monkeytrollhunter 4 년 전

    ITF? 북한 태권도네 인터네셔널 태권도 페더레이션. 아마 한국껀 WTF 월드 태권도 페더레이션... 태권도가 실전성이 떨어지는건 사실이지만 그건 쓸만한 기술이 킥밖에 없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주로 킥을 수련하니까. 제대로 배워서 킥 잘 쓰면 그것도 무기인데. 물론 종합격투기에선 주짓수랑 복싱 까지 같이 배워야 하겠지만

  • @karu4020
    @karu4020 3 년 전

    전통무술의 문제점은 지들만의 룰에서 싸우니까 생기는것같네요 좀더 다양한 무술과 다양한 룰속에서 대결을해야 발전을 할텐데말이죠

  • @user-zf3fc1ym6k
    @user-zf3fc1ym6k 4 년 전 +11

    ㅋㅋㅋㅋㅋㅋ태권도가 노인 우대 해주네
    영춘권도 또 박살날듯..ㅠㅠ
    itf라 주먹도 잘써서 안봐도 비디오ㅋㅋㅋ

    • @user-mv2vz6tj3h
      @user-mv2vz6tj3h 4 년 전 +1

      ITF가 진짜 실전 태권도지.. WTF는 한국이 만든 짝퉁. 실제로 정통성도 ITF가 더 좋구.

    • @user-ln8sl9hz4r
      @user-ln8sl9hz4r 4 년 전

      @@user-mv2vz6tj3h 짝퉁이 어디있냐 스포츠로 변화를 준거지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user-mv2vz6tj3h wtf태권도도 itf태권도도 진짜 가짜 짝퉁 이런거 없다

    • @darkmoon7155
      @darkmoon7155 4 년 전

      @@user-mv2vz6tj3h 단지 실전은 itf태권도가 위

  • @jinhee770501
    @jinhee770501 4 년 전 +4

    나만 태권도가 더 발전해서 더 실용성있게하면 좋겠냐..

  • @user-ep7dp7ve5i
    @user-ep7dp7ve5i 4 년 전 +2

    ITF는 실전에도 강해서 캐나다나 독일 이런데선 인정받고 있음

  • @user-iy8lr8kx1i
    @user-iy8lr8kx1i 4 년 전

    이거거든~태권도는 장난이 아니다! 포인트위주가 아닌 리얼 태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