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vs바이에른 뮌헨] '예견된 참사' 8:2, 충격적인 결과가 나온 전술적인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8. 15.
  • 1. 선발 라인업 (00:10~)
    2. 수비 뒷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두 팀 (01:12~)
    3. 후방 빌드업에 어려움을 겪는 바르셀로나 (04:10~)
    4. 바르셀로나의 여유로운 수비 앞 공간 (06:19~)
    사진 출처 : 게티 이미지
    비즈니스 및 기타 문의 :
    feelstudio2019@naver.com
    #챔피언스리그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라리가 #분데스리가 #메시 #레반도프스키 #축구 #새벽의축구전문가
  • 스포츠

댓글 • 1K

  • @standard_1213
    @standard_1213 3 년 전 +259

    결론: 뮌헨은 체력적&속도적으로 바르셀로나를 압도했다 -> 바르셀로나는 기동력 좋은 선수들을 영입해야한다 -> 바르셀로나는 세대교체가 필요하다

    • @user-gx2vx4gq2t
      @user-gx2vx4gq2t 3 년 전 +13

      이게 맞죠....세대교체 확실히 해야합니다.....

    • @user-sh5th3to4u
      @user-sh5th3to4u 3 년 전 +50

      ㅇㅈ바이언봐 로벤 리베리 공백이 전혀 안느껴짐

    • @Molla3980
      @Molla3980 3 년 전 +4

      ㅁㄷㅊㅇ

    • @user-gx2vx4gq2t
      @user-gx2vx4gq2t 3 년 전 +4

      감독도 바꿔야하고 비싼돈주고 데려온 선수를 활용도 못하고 전술도 맨날 똑같고....

    • @user-xx4db3cc8u
      @user-xx4db3cc8u 3 년 전 +13

      @@user-gx2vx4gq2t 바르토메우랑 아비달부터 내쳐야됨

  • @NewDevJasonHwang
    @NewDevJasonHwang 3 년 전 +91

    역시 축구는 아무리 선수가 잘한다고 하더라도 다음을 위해 유망주나 어린선수를 키우기 위한 시도를 해야하는데 감독이 현 팀내에서 그나마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선수들만 기용하려고 하니 발전이 없고 점점 선수들이 나이를 먹으면서 능력이 떨어지는 만큼 팀도 성적이 떨어지겠지 이번기회를 통해 선수를 키워내는 능력을 가진 감독을 선임했으면 좋겠다.

    • @user-ub8lr7hz1b
      @user-ub8lr7hz1b 3 년 전 +2

      그게 바로 포체티노죠

    • @ohwilliam8517
      @ohwilliam8517 3 년 전 +2

      맨날 자랑 하던 라마시아는 어따 팔아 먹었는지 ㅋㅋㅋ 이제 돈도 없으니 이상한 선수 사지 말고 그냥 라마시아에 투자해라. 혹시 제2의 사비나 이니에스타 나올수 도 있지 않을까 언제가는 ㅋㅋㅋ 물론 그때까지 바르셀로나 암흑기 겠지.

    • @leyenda_geri
      @leyenda_geri 3 년 전 +6

      @@ohwilliam8517 푸욜 99, 샤비 98 , 발데스 02, 인혜 02 ,메시 04 ,피케 04(맨유), 히드라 03 (아스날), 페드로 08, 부시 08 전부 한꺼번에 터진게 아님. 라마시아에서 서로 발맞춰본건 푸욜-샤비 또는 87라인 뿐이고. 게다가 바르샤에서 첫시즌 만에 잘한 애 아무도 없었음. 그 메시도 스텟은 오오 !! 할 정도도 아녔고. 다 꾸준히 감독들이 출장시켜주고, 훈련시킨 덕임.
      근데 펩, 티토 이후 감독들은 라마시아를 잘 기용하지 않음. 물을 줘야 나무가 자라는데 물을 안줌.
      그 라마시아와 유망주들은 현 보드진들이 다 팔아먹거나 성장을 못함. 92~97년생 정도까지의 라마시아 선수들. 티아고, 그리말도, 바르트라, 아다마, 데니스 수지, 오나나, 데울로페우, 삼페르, 산드로, 무니르, 이승우 등등 다 다른팀에서 뛰는데다가 제대로 두각을 못나타내는 선수들도 있음. 꾸준한 출장을 안시켰기에 나갔고, 정체 됐다고 볼 수 있음. 멀티성으로 버틴 로베르토를 제외하고 누가 살아남았냐.
      근데 이 이후 98~ 03 정도 나이대의 라마시아 선수들은 꽤나 유망한 애들 많음. 알레냐, 리키 푸츠, 안수 파티, 콜야도, 아라우호, 오리올 부시, 미란다, 몬츄, 아벨 루이스, 데스트, 페냐, 맨시티 간 가르시아 등등등 존나 유망한 애들은 많고 이제 오는 트린캉, 마테우스 페르난데스, 페드리를 포함해 기존에 있던 와구에, 피르포, 떠나간 아르투르까지 어린 애들은 넘쳤었고, 많음.
      근데 걍 감독이 안쓰는거임. 첼시나 맨유, 바이언, 돌문, 레알 봐바 90 후반부터 00초반까지 진짜 선수들 출장 많이 시켜주고있음. 근데 바르샤는 안수파티만 고작 900여분 남짓한 출장타임. 나머지 몬츄, 아라우호 이런 유스들은 100분 넘긴 애를 찾을 수 없음.
      지속적으로 뛰게 해줘야하는데 병신같이 돈쓰면서 유스기용은 안함. 매 경기 선발 라인업은 거의 같고 그 선수들은 거의 매경기 닥주전으로 풀타임 출장. 어린 애들이 어케 살아남니. 21년에 바르토메우 꺼지면서 폰트 오고, 샤비 와야 유스 기용 적극적으로 할듯.

    • @sun-df8hy
      @sun-df8hy 3 년 전

      그건 모든 종목 동일함..솔직히 갓메시,날강두가 너무 오랫동안 말도 안되는 퍼포먼스로 그 위치를 지키고 있었던게 비정상임.. 원래 다 반짝하고 사라짐..

    • @kloydjhon2757
      @kloydjhon2757 3 년 전

      그니까 안수파티 왜안써 ㅋㅋ

  • @user-bt8ix2ps3c
    @user-bt8ix2ps3c 3 년 전 +42

    전반만보고 잤는데 바르샤팬이라 ㄹㅇ 존나맘아프더라 그냥 모든면에서 너무 압도적이엿음

    • @shooter23lw
      @shooter23lw 3 년 전 +8

      그래도 세티엔, 바르토메우는 바이바이 확정인거같아서 다행이네요...ㅠㅠ

    • @user-dy2yz3df4r
      @user-dy2yz3df4r 3 년 전 +2

      저도 바르샤 팬인데 경기 끝까지 보고 꿈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 @shooter23lw
      @shooter23lw 3 년 전 +1

      @@user-dy2yz3df4r 알람맞춰놓고 잤는데 못일어난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ㅋㅋㅋㅋ

    • @Moonknight.777
      @Moonknight.777 3 년 전 +1

      ㄹㅇ 전반만보고 채널돌림....

    • @user-it4bb7tv1x
      @user-it4bb7tv1x 3 년 전 +1

      저도 바르샤팬이라 끝까지 봤는데 악몽이었어요

  • @user-lp1fz1el2q
    @user-lp1fz1el2q 3 년 전 +8

    새벽의 축구전문가님 존경합니다..이렇게 설명을 쉽게해주시고 맨날 좋은 영상들 많이 올려주셔서 발음도 정확해서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항상 좋은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Hodoo579
    @Hodoo579 3 년 전 +177

    전술적인 이유 외에도 부스케츠
    선발 등의 기용문제도 있었다고 봄. 시즌내내 사용하던 테어슈테겐부터 시작하는 뻔한 전개에 바이에른뮌헨급의 팀을 상대하면서도 플랜비가 없었던것도 문제고

    • @user-do2kr1uj7j
      @user-do2kr1uj7j 3 년 전 +14

      @어허 바이에른 뮌헨에게 선제골을 내줄때도 부스케츠의 패스미스로인해서 먹힘 ㅠㅠ

    • @Hodoo579
      @Hodoo579 3 년 전 +26

      ijihjh fggfg 부스케츠가 빠질때마다 그 에너지레벨이 살아나는데 세티엔이 부빠여서 계속 씀 씨벌롬

    • @k772lkbh
      @k772lkbh 3 년 전 +6

      수지,부시,라키 다 내리고 세대교체 해야죠

    • @Hodoo579
      @Hodoo579 3 년 전 +30

      Riqui ball 라키는 나오는거 보면 알지만 여전히 잘해요 ㅋㅋㅋ

    • @vanhag
      @vanhag 3 년 전 +14

      @@k772lkbh 라키는 잘합니다 아직 ㅋㅋ

  • @user-nk1oj1dz6v
    @user-nk1oj1dz6v 3 년 전 +20

    진짜 과거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진짜 그리워지는 경기더라 바르샤팬들도 인스타 댓글에 사비 태그하고 그러던데

  • @Ssg1123lghu
    @Ssg1123lghu 3 년 전 +48

    프리뷰에서 나온 문제가 정확하게 보인 경기 진짜 축잘알이시네요 형님

    • @feno
      @feno  3 년 전 +2

      칭찬 감사합니다 :)

  • @user-xk8jt9fn4l
    @user-xk8jt9fn4l 3 년 전 +51

    이런 말도안되는 스코어의 경기를 생방으로 보면서도 아니 이렇게 된다고? 라는 마음이 들지 않고 당연히 순응하게 되었던게 너무 마음이 좋지 못했네 바르셀로나보다 뮌헨을 좋아함에도 안쓰럽더라

    • @lkkkjkk5863
      @lkkkjkk5863 3 년 전 +4

      사실 바르샤 상태를 잘 알고있는 팬들은 대다수가 대패의 가능성도 꽤 크단걸 느끼고있었을듯.. 저만해도 5대0까지는 당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더욱 처참했네요...

    • @kggp-bm4sf
      @kggp-bm4sf 3 년 전 +10

      레알팬도 그저 기쁘지만은 않은게 영원한 라이벌이 처참하게 털리니 뭔게 오묘하더라고요 시대가 진짜 바뀌긴 바뀌는구나 싶기도하고

    • @markdew
      @markdew 3 년 전 +1

      ㅇㅈ 뮌헨 팬임에도 너무 안타까웠음ㅠ 비록 상대지만 강한 상대였기에 티키타카의 명가 바셀이 무너지는게 ㄹㅇ,,,,

    • @feno
      @feno  3 년 전

      최고의 선수들이 저무는 건 정말 안타까운 일인 것 같아요 ㅠㅠ

    • @user-ni2kk1qw8d
      @user-ni2kk1qw8d 3 년 전

      메시 락커룸에 멍때리며 앉아있는거 보고 가슴이 아프더라 이제 메시시대는 끝난거같음 바르셀로나 세대교체될쯤엔 메시가 바르샤에 없을듯

  • @user-qc3yv5ss5m
    @user-qc3yv5ss5m 3 년 전 +5

    너무나 디테일한 분석 잘봣습니다ㅎㅎ

    • @feno
      @feno  3 년 전

      감사합니다 :)

  • @JizzJaeMyung
    @JizzJaeMyung 3 년 전 +140

    측면 박살나고 쳐발릴건 예상했지만 8골까지 먹힐줄은 몰랐다...
    카탈루냐가 치안이 좋긴 한가봐
    노진구쉑 또 남탓하고 있던데 아직 멀쩡한거보면

    • @hane_219
      @hane_219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ran7834
      @aran7834 3 년 전 +22

      @@user-fv8ou8cz3h 바르샤 회장이 노진구 닮았다고 놀린 사람 고소한 걸로 앎

    • @hane_219
      @hane_219 3 년 전 +4

      @@aran7834 이게 더웃기네ㅋㅋㅋㅋㅋ

    • @user-fe8ll5lt3o
      @user-fe8ll5lt3o 3 년 전 +1

      @HAN E ㄹㅇㅋㅋㅋ

    • @user-iv4mq4jo2s
      @user-iv4mq4jo2s 3 년 전

  • @gyutae5481
    @gyutae5481 3 년 전 +96

    노쇠한 “원 맨 팀” 은 “원 팀” 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 경기
    #MiaSanMia

    • @user-et6dx7lu7v
      @user-et6dx7lu7v 3 년 전 +1

      명언

    • @user-gf2py7pw9c
      @user-gf2py7pw9c 3 년 전 +14

      바셀이 역사적으로 봤을때 메시 영향력을 결코 무시할수는 없지만 메시 원맨팀이었던 때가 없음..
      전성기 이끌었던 애들이 하나둘 은퇴하고 이적해서 그렇지 지금도 세대교체하려고 영입 준비하고있으니 좀 기다려봐도 될듯.

    • @sazzzzzzz8778
      @sazzzzzzz8778 3 년 전 +5

      hyun Lee 네이마르 나가고부턴 거의 원맨팀 다됐죠

    • @danielkim1069
      @danielkim1069 3 년 전

      MiaSanMia~~!! 뮌헨 우승가자!!

    • @davidkim4460
      @davidkim4460 3 년 전

      명언입니다. 2

  • @user-fc9ms6ru2d
    @user-fc9ms6ru2d 3 년 전 +2

    정말 잘 보고갑니다! 분석 최고시네요!

    • @feno
      @feno  3 년 전

      감사합니다 :)

  • @ansanho0901
    @ansanho0901 3 년 전 +29

    진짜 잘하는팀만 할수 있다는 게겐프레싱 ㄷㄷ 뮌헨이 하니까 또 무섭네요 바르샤는 정신차려라 ..

    • @feno
      @feno  3 년 전

      선수들 피지컬도 다 좋아서.. 달려드는 압박감이 👍👍

  • @user-jh3pj5bv5b
    @user-jh3pj5bv5b 3 년 전 +31

    이제는 부스케츠는 보내야될듯.. 장점보다 단점이 너무나도 크게 체감되고있음.. 장점이 대체불가라고해도
    단점이 장점보다 팀에 치명적으로 다가오는데..

    • @user-nw9hh4qo9c
      @user-nw9hh4qo9c 3 년 전

      부스케츠 아빠가 원래 바르샤 코치였었는데 그게 컷죠 물론 잘하기도했지만 ㅋㅋ

    • @user-vw8pd5qi3i
      @user-vw8pd5qi3i 3 년 전 +1

      @@user-nw9hh4qo9c 그게 큰건 아닌듯... 사비랑 이니에스타가 그러고 세계룰 씹어먹은 바탕이 뒤애서 부스케츠가 받쳐주고 있었기 때문이고 저평가받았던 선수들 하면 부스케츠가 항상 언급되었었죠

    • @user-tt3hm3sz2x
      @user-tt3hm3sz2x 3 년 전 +2

      @@user-vw8pd5qi3i 부스케츠는 지금 고평가임. 세얼간이 하면서 항상 부스케츠 껴있었는데, 사실 그때 부스케츠는 팀에 캐리받는 애였지 그다지 뛰어난 선수도 아니었다. 거품 많이 낀거 사실임. 사비 이니에스타는 잘했던거 맞고. 다른 모든선수들이 잘해보일수 있었던 결정적인 꼭지점이 메시였던거고. 하여튼 부스케츠 저평가 받은 선수는 절대 아님. 웨인루니 같은애들이 저평가 받은애들이지 실력에 비해서

    • @user-jq1ox3lc9x
      @user-jq1ox3lc9x 3 년 전

      @@user-vw8pd5qi3i 부시가 뭔 저평가 사비인혜한테 실력적으로 밀렸던게 팩트아님?

    • @user-mf1xv7qr2h
      @user-mf1xv7qr2h 3 년 전 +1

      @@user-tt3hm3sz2x 지금 못한다고 전에 대단했던것들을 싹 다 무시하고 고평가라 말하긴 좀 그런듯. 그렇게 말하면 에투는 첼시시절만 보면 다른의미로 아주 대단했고, 스네이더는 후반기에 폼 급격히 떨어졌으니 그 해 발롱도르 논란이 나와서는 안됐었죠. 부시가 전성기때 사비인혜 빨이었다기엔 항상 주변 감독 선수진에게 너무 극찬받았었음.

  • @user-ps5ki2wf2w
    @user-ps5ki2wf2w 3 년 전 +3

    충격적인 결과... 이번영상도 잘보고 갑니다 !!

  • @rkooo2688
    @rkooo2688 3 년 전 +3

    퀄리티 죽입니다~~ 분석 감사합니다 🙏

    • @feno
      @feno  3 년 전

      재미있게 봐주시니 제가 더 감사하죠 :)

  • @jaypark7433
    @jaypark7433 3 년 전 +86

    개털릴거라고 예상했는데 아무리봐도 8골은 납득이 안된다...
    강등권팀도 아니고 저 몸값 선수들로...

    • @user-pu4dh5vr5q
      @user-pu4dh5vr5q 3 년 전 +20

      저 중에 대부분이 어이없는 후방빌드업 실수 중에 나온 골이고, 키미히 골 이후의 골들은 선수들이 경기를 포기해서 나온 연속 골(82분, 85분, 89분)들임.

    • @user-md4kh2ef7k
      @user-md4kh2ef7k 3 년 전 +9

      저기서 바르샤에 30대 이상 선수가 몇인지 알아보면 저 분석은 아주 정확하다 볼 수 있음. 특히나... 2톱인 수지 메시가 전부 30대죠... 뭐 그렇다고 철저하게 니가와 수비전술도 아니고, 어설프게 442 지역방어 시전했다가 죽도 밥도 안된 케이스... 그리고 저기에 불을 붙이는게 2볼란치의 일원인 부슼이가 30대 + 속도고자 + 체력고자 였다는 사실... 2톱이 안 그래도 안 뛰는데 그거 커버쳐줄 2볼란치에 데용 수준이 2명이라도 커버가 될까 말까한데 저기에 부슼이를 파트너로 붙여준건, 데용아 너 오늘 뒤져봐라 ㅋㅋ 부슼이 못 잃어 크루이피즘 못잃어 하는거임 ㅋㅋ

    • @dbtjd1204
      @dbtjd1204 3 년 전 +6

      강등권도 저렇게는 수비 안함

    • @user-vc6ol6wi4r
      @user-vc6ol6wi4r 3 년 전 +5

      이승호 뮌헨도 레비 뮐러 30대인데 그냥 메시 수지가 몸관리안해서 뛰지못하는거

    • @user-ei5uk3pj9c
      @user-ei5uk3pj9c 3 년 전

      이반에 맨시티도 어이없었음

  • @user-dp2gk1rj8t
    @user-dp2gk1rj8t 3 년 전 +3

    7:59 바이에른 뮌현 ㄷㄷ

  • @jaelee6932
    @jaelee6932 3 년 전

    낭창낭창 목소리 쏙쏙 들어오는 포인트/ 감사합니다

  • @gpknkee
    @gpknkee 3 년 전

    어떻게 이런 분석을 할 수 있는 거죠? 대단해요~ 재밌게 봤어요 감탄하고 갑니다. :)

  • @eunsung736
    @eunsung736 3 년 전 +7

    이분 분석만 기다렸다...!

    • @feno
      @feno  3 년 전

      기다려주셨다니..🤭

  • @andrewnegum2298
    @andrewnegum2298 3 년 전 +70

    결론: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지금 모두 늙어서 최고의 폼이 아니다

    • @user-tv1jx4kt9s
      @user-tv1jx4kt9s 3 년 전 +3

      있던 젊은 선수들도 늙은 선수들과 바꾼다.

    • @JizzJaeMyung
      @JizzJaeMyung 3 년 전

      한준희 해설위원이 경기 끝날때 부스케츠는 이제 심각한 수준이라 할 정도...

    • @jdusishs4719
      @jdusishs4719 3 년 전

      킥도 없는수준인데 롱패스만 계속하다가 뺏김;

    • @feno
      @feno  3 년 전 +2

      정답!

    • @user-gf2py7pw9c
      @user-gf2py7pw9c 3 년 전

      메시는 여전히 정상급 폼인데

  • @TV-hw8pb
    @TV-hw8pb 3 년 전

    라히프치히 파리생제르망 프리뷰도 얼른 보고싶네요~~~ 항상 너무 이해잘되게 설명해 주샤서 감사합니다❤️

  • @user-py2hl7hq4l
    @user-py2hl7hq4l 3 년 전 +2

    영상 너무 잘봤습니다. 바르셀로나 공격수들의 느슨한 압박이 결국 모든 결과들을 초래했다고 느껴지네요. 혹시 궁금한게 있는데, 테어슈테겐 8강 이전과 그 후의 패스 성공률 기록같은건 어디사이트에서 확인하시는건가요?

  • @canabarojames3316
    @canabarojames3316 3 년 전 +8

    갑자기 생각나서 들렀는데 딱1분전에 올라왔네ㅎㅎ 재밋게볼게용

    • @feno
      @feno  3 년 전

      영상 재미있게 보셨길!!

  • @user-pw9qq6mn2q
    @user-pw9qq6mn2q 3 년 전 +60

    뮌헨은 팀 조직력이 너무 좋던데
    지금 뮌헨 폼이면 어느 팀한테도 안질거 같은데 정상적으로만 가면 챔스 우승 못하는게 이상할 정도

    • @Bronco10
      @Bronco10 3 년 전 +2

      ㅇㅈ

    • @user-gr9dp6zx5d
      @user-gr9dp6zx5d 3 년 전 +7

      유일한 변수는 음바페, 네이마르가 미쳐날뛰는거 말고는 없을듯

    • @user-zo9lw4hw3n
      @user-zo9lw4hw3n 3 년 전 +11

      @@user-gr9dp6zx5d 솔직히 바이언은 미쳐 날뛰고 있는 선수가 한 둘이 아니고 바이언은 개개인의 능력도 뛰어나지만 뭉치면 더 강해져서 사기임ㅋㅋ

    • @user-ub5kf6we1r
      @user-ub5kf6we1r 3 년 전 +10

      @@user-gr9dp6zx5d 솔직히 파리도 개쳐발릴듯 ㅋㅋㅋ

    • @user-xk2hu6hl2d
      @user-xk2hu6hl2d 3 년 전

      리버풀이 있었으면 달라졌을지도...

  • @user-of6ni2qm1c
    @user-of6ni2qm1c 3 년 전

    K리그 영상보고 영업당했습니다. 영상 너무 좋네요. 자주 보겠슴당~

  • @whehdhfh
    @whehdhfh 3 년 전

    많이 배우고 갑니당

  • @this_thing
    @this_thing 3 년 전 +4

    2004년부터 바르셀로나만 응원했는데, 정말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앞으로 계속 바르셀로나를 응원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hwankim5609
      @hwankim5609 3 년 전

      팀이 힘들때 응원할 수 있는게 팬인데 팀이 힘들때 응원을 못할것 같으면 그렇게 응원할수 있는 팀을 찾아보심이 어떠신가요.

    • @user-br5yi8sf2z
      @user-br5yi8sf2z 3 년 전 +1

      팀이 가장 힘들때도 응원하는게 찐팬 아닌가

    • @this_thing
      @this_thing 3 년 전 +1

      @@user-br5yi8sf2z 그렇겠죠?

  • @user-hg2vf7wp5z
    @user-hg2vf7wp5z 3 년 전 +14

    바르샤가 이길 길은 점유율을 가져가는 길 하나 였는데
    그냥 개털림. 이런경기 아르투르 멜루같은 스타일이 필요한 경기였는데 2명은 수비안하니 ㅋㅋ

    • @innovation02
      @innovation02 3 년 전

      스마트초이스 진짜 아르투르 피아니치 스왑딜만 봐도 뒷골 씨게 땅김

    • @nutelaar4326
      @nutelaar4326 3 년 전

      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전반전은 바르샤가 점유율은 우세함

  • @AbcDef-qw5vi
    @AbcDef-qw5vi 3 년 전 +1

    양팀이 라인을 올리고, 테어 슈테겐이 바로 앞에서 압박 할때까지 공을 소유하고 있는 등 경기를 보면서 궁금했던것들을 명확하게 알게됐네요 ㅎㅎ 항상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ir7526
    @ir7526 3 년 전 +3

    혹시 맨 앞멘트 "안녕하세요. 새벽의 축구전문가 페노입니다." 이거 매 영상마다 새로 녹음하시는건가요? 아님 원래 있던 녹음본 쓰시는건가요?

    • @user-lg7mj7gt4s
      @user-lg7mj7gt4s 3 년 전

      항상 톤이랑 빠르기가 똑같애서 저도 궁금했어요

    • @feno
      @feno  3 년 전 +2

      매일 새로 녹음하긴 합니다 😂
      신기하게 다 똑같죠? 😉

  • @user-zf2ui8yk9y
    @user-zf2ui8yk9y 3 년 전 +8

    이 한경기로 왜 독일 국대 주전 키퍼가 노이어고, 왜 슈테겐이 서브인지 알수 있었습니다.

    • @user-qn1ry8zn8d
      @user-qn1ry8zn8d 3 년 전 +3

      ㅇㅈ 저렇게 수비 올린거도 노이어니까 해볼만 한거지

  • @hhhkkk9387
    @hhhkkk9387 3 년 전 +27

    전술 문제도 있겠지만 메시랑 수아레즈 너무 안뛰더라 뒤에 선수들이 안쓰러울 정도였음

    • @user-pu4dh5vr5q
      @user-pu4dh5vr5q 3 년 전 +12

      수비부담 덜 주는건 메시만 해야함.
      유베는 호날두 수비부담을 덜 주는 대신 다른 9명의 선수들이 그 활동량을 커버하는데 바르샤는 메시, 수지 경우의 따라서 부스케츠까지 활동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6명의 선수가 저 3명의 활동량을 커버하는 상황이 나오게 되고 과부하가 걸림.
      유베도 피아니치가 기동력이 떨어지면서 안좋아지고, 벤탄쿠르가 피아니치 대체하면서 좋아진것처럼 바르샤도 메시 외에 활동량이 떨어지는 선수를 대체해야 활동량 부족을 커버 가능함.

    • @user-st5je6vw2m
      @user-st5je6vw2m 3 년 전 +6

      그 두명이 전방압박을 하는것도 아니고 지역수비시 계속 걸어다니니 바르샤는 440형 태로 수비하는거나 다름 없었습니다ㅠㅠ

    • @user-gb5sm7oi9x
      @user-gb5sm7oi9x 3 년 전 +1

      더 ㅈ된 건 다음시즌 기동력 떨어진 피야니치도 온다는 거 ㅋㅋ

    • @user-pu4dh5vr5q
      @user-pu4dh5vr5q 3 년 전 +1

      @@user-gb5sm7oi9x 하.. 데용 아르투르 믿고 인혜롤 한명만 잘 구하면 될줄 알았더니 ㅠ

    • @feno
      @feno  3 년 전 +3

      로마, 리버풀전에도 똑같았는데.. 바꿀 생각이 없..다니 ㅠㅠ

  • @user-uw8rt1qc1p
    @user-uw8rt1qc1p 3 년 전

    안녕하세요
    이 영상만 기다렸습니다!~~^^

  • @catlove4
    @catlove4 3 년 전

    이분 분석 오늘 첨봤는데 진짜 축잘알이시네 구독떄려박구갑니다

  • @user-ki7ci4bg8y
    @user-ki7ci4bg8y 3 년 전 +32

    독일국대나 뮌헨이나 피도 눈물도 없구나 ㅋㅋㅋㅋ
    로베리 때로 회귀한 줄 알았다

    • @user-cg1nx9lb3x
      @user-cg1nx9lb3x 3 년 전 +4

      오히려 로베리 때보다 더 파괴적인듯...ㄷㄷ

    • @user-rg2fv8vr6i
      @user-rg2fv8vr6i 3 년 전

      바르샤하면 생각되는 이미지보다 바르샤가 너무 못해서 부각되는 느낌도 있음

    • @user-ki7ci4bg8y
      @user-ki7ci4bg8y 3 년 전 +1

      로베리까지 포함됐으면 골 더쳐먹을것 같음

    • @feno
      @feno  3 년 전

      진짜 좌우측면에서 정신없더라구요 👍

    • @user-br5yi8sf2z
      @user-br5yi8sf2z 3 년 전

      @@user-rg2fv8vr6i 바르샤 경기전부터 로베리 공백 안느껴질만큼 파괴력 어마무시했는데 그렇게 말하는 팬들도 많았고 한경기만 보고 말하는건가 ㅋㅋ

  • @user-nu4hu3yv9i
    @user-nu4hu3yv9i 3 년 전 +25

    나도 꾸레에 메시팬이지만....부스케츠 기동력 문제도 크지만 솔직히 앞에 메시 수아레즈 산책하는게 제일 크다.

    • @jin1191
      @jin1191 3 년 전 +4

      누가더 문제라고 할것없이 다 문제인듯 ㅋㅋ

    • @Leeddiddi
      @Leeddiddi 3 년 전 +3

      공격진이 수비가담을 안하는것, 선수단 전체의 노쇠화, 슈테겐의 컨디션저하, 노진구의 전술적 역량 문제가 한두개가 아님

    • @user-vy8es7je6k
      @user-vy8es7je6k 3 년 전 +7

      바르샤는 메시 쓰려면 이제 수아레즈 빼고 그리즈만, 카바니로 공격수 중에 활동량과 수비가담 가장 좋은 공격수가 필요한듯,, 442보다도 본인들이 가장 잘하는 433으로 다시 회귀하고

    • @user-ms8dv7bd6h
      @user-ms8dv7bd6h 3 년 전 +1

      이제 과감하게 수아레즈 부스케츠 비달 이런애들 아깝지만 처내야됨 더봐서는 메시도 이제 보내줄때도 됐음

    • @user-jp6ll4sj9g
      @user-jp6ll4sj9g 3 년 전 +5

      메시 보내라고 하는 건 좀 아닌듯 물론 메시가 많이 뛰지 않는건 맞지만 그래도 전반 초반에는 위협적인 상황 많이만들어냄 골대한번 맞고 드리블 돌파로 슈팅까지 2번정도 만듬 2대8경기는 충분히 비판받을 만한 경기지만 이경기 하나로 메시가 나가야 된다는 건 좀 아닌듯

  • @user-xd7gx4rt1q
    @user-xd7gx4rt1q 3 년 전

    7:12 같이
    사진이나 짧은 영상을
    더 많이 넣어주면
    더 좋을거 같다냥 ㅎㅎ

  • @Griffith111
    @Griffith111 3 년 전 +1

    맨시티 리옹분석도 기대하겠습니다!

  • @KBY1105
    @KBY1105 3 년 전 +20

    전방압박을 통해 턴오버로 점유률 가져오고
    알바가 올라간 자리에 측면이랑 하프측면이 뚤림

    • @feno
      @feno  3 년 전

      바르셀로나가 압박에 진짜 취약하더라구요 😂
      사비 이니에스타가 보면 어떤 생각이 들었을지 ㅠㅠ

  • @user-qw4ev5el3c
    @user-qw4ev5el3c 3 년 전 +10

    뮌헨 팬이지만 팀이 4강 진출의 기쁨과 동시에 바르샤가 어쩌다 저렇게 됐나 선수들 표정 보면서 맘 아팠음 ㅠㅠ 레바뮌 다시 올라오자..

    • @pobymomful
      @pobymomful 3 년 전

      예전에로벤 리베리있을때 합산스코어 바르샤대파했을때는 통쾌했는데 이번에는 안쓰럽고 안타깝더라

    • @user-ph3px4mj8i
      @user-ph3px4mj8i 3 년 전

      뮌꾸연합 든든합니다

    • @feno
      @feno  3 년 전

      레바뮌 다 짱짱할 때가 참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

  • @MrIldoonet
    @MrIldoonet 3 년 전 +1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feno
      @feno  3 년 전

      감사합니다!! 영상도 재미있게 보셨길!

  • @yko32373
    @yko32373 3 년 전 +2

    라이프치히 파리 프리뷰도 가능하신가요?

    • @feno
      @feno  3 년 전

      오늘 영상이 올라갔습니다 :)
      저번에 만들어 놓고 마무리를 못 해서 ㅠㅠ 이제야 올리네요

  • @iloveyouzion1
    @iloveyouzion1 3 년 전 +3

    일단 UEFA 공식 경기 통계 pdf 보니까...
    스테겐 스탯: 패스 시도 46 성공 34 74프로 성공..대신 롱패스는..시도 18에 성공 8..ㅠㅠ
    메시와 수지 관계 스탯: 메시가 수지에게 패스한 숫자 0..수지가 메시에게 3..(이거 90분 풀타임 스탯 맞습니다)
    반면 노이어 스탯: 패스 시도 35 성공 30 롱패스 시도 15 성공 10
    레반돕 패스 성공 21개 중 6개가 페리시치 7개가 뮐러에게..

  • @sado3
    @sado3 3 년 전 +10

    축잘알형님 분석처럼 저런이유로 패배한거지만 진짜 전의를 상실해서 후반엔 개털린듯 메시가 축구의 신은 맞지만 리더로선 아쉬움...

    • @user-md4kh2ef7k
      @user-md4kh2ef7k 3 년 전 +3

      뭐 저기서는 이기적인 승부욕의 끝판왕인 날강두도 어쩔수 없음.. 그리고 일단 선발에 30대를 거의 5명을 보낸 세티엔이 병신이긴 함... 뭔 수지랑 부슼이는 뭐 양아들 수준인게 누가보면 아직도 월클이라고 생각할듯... 저 패배는 따지고 보면 메시도 예전같지 않은데, 그 활동량 매워줘서 약점 커버칠 생각은 안하고 활동량 죽이는데 한몫하는 수지랑 부슼이도 같이 선발보낸 댓가라고 밖에 생각이 안듬

    • @user-vg6rx2tr9s
      @user-vg6rx2tr9s 3 년 전 +4

      확실히 이 상황에서는 이기적인 승부욕의 끝판왕 날강두였어도 이타적인 새가슴의 왕 메구토처럼 경기 결과를 바꿀 수는 없었겠죠
      날강두 였으면 자기가 골 넣을려고 허벌 뒷공간으로 미친 개처럼 뛰면서 패스 달라고 화 ㅈㄴ내서 단조로운 롱볼&크로스 축구만 하다가 어거지로 pk얻거나 헤딩골 하나 넣고 재미없게 3:1쯤으로 발렸을 듯

    • @user-xf1iy7gx7x
      @user-xf1iy7gx7x 3 년 전 +1

      @@user-vg6rx2tr9s 날강두가 생각났음 솔직히 . 메시는 리더로서 절대 절대 절대 아님 ㅈㄴ 실망함

    • @user-eu6rh2vq1d
      @user-eu6rh2vq1d 3 년 전 +5

      근데 메시가 선수들에게는 주장이자 팀의 에이스인데 경기 안풀리면 허리에 손올리면서 '그 표정' 지으면 다른 선수들은 있던 의욕도 없어지게 되있음.
      메시의 리더쉽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

    • @leo-by5rw
      @leo-by5rw 3 년 전 +1

      @@user-eu6rh2vq1d 리더쉽은 없는듯 그냥..헨더슨 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그런 주장들은 소리 ㅈㄴ지르고 화이팅 하고 했을건데 메시는 걍 "그 표정" 짓고 하늘만 ㅈㄴ쳐다봄ㅋㅋㅋ

  • @user-ni4we1kv4w
    @user-ni4we1kv4w 3 년 전 +2

    바르샤팬인데 이경기 새벽에볼때 너무슬폈어요.ㅠㅠ

    • @feno
      @feno  3 년 전

      처참한 경기더라구요 😂

  • @user-se9jl4cv8k
    @user-se9jl4cv8k 3 년 전 +1

    그런데 왜 뮐러는 뮌헨전술에서 항상 ram위치에있는거예요? 데이비스가 올라오고 윙이 중앙으로 들어오는거는 알겠는데 굳이 ram으로 표시해야하나요?

  • @user-pf7sy5sm9x
    @user-pf7sy5sm9x 3 년 전 +5

    페노형 사랑해요❤❤❤❤❤

  • @stevekim578
    @stevekim578 3 년 전 +10

    바셀은 스피드 있는 선수가 없어서, 이길수가 없죠, 패스를 받아줄 선수 도 없고

    • @user-dg7ge3ys8f
      @user-dg7ge3ys8f 3 년 전 +1

      네이마르 다시 데려와야돼 그리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체력 짱짱한 발빠른 선수

    • @stevekim578
      @stevekim578 3 년 전

      케케케 맞아요 네이마르가 메시보단 더 영향력이 있었겠네요

    • @feno
      @feno  3 년 전 +1

      메시가 있으면 뭐하나.. 뛸 선수가 없는데!!
      라는 생각을 한 4-5시즌 동안 계속 한 것 같아요 😂

    • @user-qm3hm7iv7e
      @user-qm3hm7iv7e 3 년 전

      @@feno 메시는 촌나잘하긴함 그래서 감독이 프리롤이라는 포지션에두고 항상쓰죠 메시의 유일한 단점은 활동량입니다 근데 그게 이번경기에 너무크게ㅇ 와닿았음.
      공격전개시 또는 공격할때 메시만큼 좋은선수는없음 활동량없는걸 상쇄하기위해 라키티치는 항상 발이터져라뛰었음 매경기 메시몫까지.. 바르셀로나 중원보면 늙었기도하고 부스케츠도 너무느리고 .. 공격수인 수아레스또한 압박하는 형태가아니였던경기라 이경기는 11:11이아니었음 공격시에는 11:11이었겠지만 방어하는상황은 냉정히 9:11이었음.. 그러니 줘털릴수밖에 초반이야 체력이있으니 뛰어도 후반으로다가올수록 축구해본사람은알꺼임 공간이 나는걸 보여도 체력이없어서 리커버리하러 못감.. 그게쌓이고쌓여 이런참사가..
      축구에 결과론적(만약)은없지만 아니다.. 암만 포장할라해도 바르셀로나는 너무늙었고 새로영입해야함.. 그 자랑거리인 라마시아에서도 걸출한 유망주 안나오잖슴.. 안수파티제외..
      미드필더나 수비수도안나오고 비싸게사오는바셀... 레알 보면 착실히 보강잘했고 미래잘준비했음 바셀의 암흑기일꺼임

  • @user-zo5lw3tk1e
    @user-zo5lw3tk1e 3 년 전 +2

    진짜 진심으로 저 경기 보고 막을 수 없는 팀이 있구나 라는걸 느꼈다

    • @user-wu3ze9lg7p
      @user-wu3ze9lg7p 3 년 전

      보통 팀들이면 당연히 막혀야 하는데 다 넣어버리니..

  • @user-rn2ic8tp5d
    @user-rn2ic8tp5d 3 년 전 +10

    바르셀로나 팬이지만 부스케츠 선발 출전이 1%도 이해되지 않는 경기였음

    • @Leeddiddi
      @Leeddiddi 3 년 전 +2

      선발출전은 어찌저찌 이해한다쳐도 이미 전반 중반에 부까꿍이 개털리는거 보고도 이른교체를 안가져가는 노진구짱...

    • @jy397
      @jy397 3 년 전

      @@Leeddiddi 노진구는 바르토메우 밤톨회장이고 세티엔이 감독임

    • @user-pi2cr2tz5i
      @user-pi2cr2tz5i 3 년 전 +1

      ㄹㅇ 매우 인정 합니다 그리고 또 세르지 비달도 이해가 안되요 알바 세르지가 오버래핑하고 수비가담하고 하면 후반 퍼질거 아는데 날개 자원 없는 포메를 쳐 들고 나와서 쌈싸먹히는 뻔한 전술 가지고 와서 개빡치네 ㅆㅂㄹ 세티엔 개 ㅈ같은년이

    • @feno
      @feno  3 년 전

      리그에서도 불안했던 부스케츠를 바이에른 뮌헨하고 붙을 때 선발..로 기용하다니 ㅠㅠ

    • @user-tt3hm3sz2x
      @user-tt3hm3sz2x 3 년 전 +1

      @@user-pi2cr2tz5i 비달은 까지마라 솔직히 비달 이번경기는 모르겠는데 평소에 잘한다. 세르지로베르토랑 부스케츠는 솔직히 퇴출 시켜야되고. 피케도 솔직히 없애야된다고본다

  • @user-gx7du8wk7x
    @user-gx7du8wk7x 3 년 전 +8

    썸네일보고 맴찢해서 뒤로가기 누름 ㅠㅠ

    • @feno
      @feno  3 년 전

      ㅠㅠ 돌아오세요😉

  • @user-nt6sd8vb2p
    @user-nt6sd8vb2p 3 년 전 +34

    분석보면서 알게 된건데 지금보니까 바르셀로나 측면 공격이 알바 오버래핑 하나네ㅋㅋ 알바가 그나마 잘했고 이 날 보면 네이마르 보낸게 더욱 뼈아픈 타격이다.

    • @simwoo4011
      @simwoo4011 3 년 전 +1

      시즌내내 그렇죠 ㅋㅋ 사실 측면강화할려고 영입한 뎀벨레인데 뭐... 안좋죠...

    • @Q_won109
      @Q_won109 3 년 전 +5

      측면수비도 거의 허허발판인데 왼쪽 알폰소 페리시치를 어떻게 막고 오른쪽 키미히 그나브리를 어떻게 막나 ㅋㅌㅌ

    • @user-md4kh2ef7k
      @user-md4kh2ef7k 3 년 전 +1

      네이말을 보내고 데려온게 [쿠]랑 [뎀]... 그것도 클럽 레코트 역대 랭킹 top3에... 그리고 그것도 모잘라서 [쿠]는 뮌헨에 보내서 2골 1어시를 해서 비수를 꽃아줌 ㅋㅋㅋ 아오 바르샤 보드진 ㅈ소기업 경영진만도 못한 병신새끼들... 맨 헤쳐 먹을 생각이나 하고, 회계 감사 피하려고 저기에 아르투르 보내고 피아니치까지 ㅋㅋㅋㅋㅋ 아주 그냥 노인정 ac밀란 ver 스페인을 만들어라 ㅋㅋ

    • @user-wc8qc2tr1x
      @user-wc8qc2tr1x 3 년 전 +6

      쿠티뉴는 잘하는데 바르샤가 ㅈ같이 쓴거죠 그냥

    • @tommyshin0601
      @tommyshin0601 3 년 전

      알바도 있지만 세메두가 더 많이 올라오지 않았나요? 세메두가 스피드도 있어서 2ㄷ1패스나 드리블로 끌고 올라가는건 잘하는데 그 이후 과정이 저는 좀 아쉽게 느껴졌네여

  • @leedoc512
    @leedoc512 3 년 전

    마미손 형이 축구 전술 설명해주는것 같아서 귀에 때려 박히네요.

    • @leedoc512
      @leedoc512 3 년 전

      다음에는 뒤에 비트 깔아주세요.

  • @Luis-ff1od
    @Luis-ff1od 3 년 전 +2

    뮐러는 다른 선수들처럼 제일 잘하는 플레이가 있나? 싶은데 그냥 잘함ㅋㅋㅋㅋㅋ 축구 지능이 진짜 좋은듯

    • @user-tt3hm3sz2x
      @user-tt3hm3sz2x 3 년 전 +1

      오바 좀 싸지마라 새끼야 ㅋㅋ 뮐러가 뭐 대단한 선순줄 아네 ㅋㅋ 그냥 그저그런선수고 바르셀로나가 못한거다. 뮌헨이 뭐 대단한팀인줄 아나보네. 지금 바르셀로나 전력 상태가 라리가 하위팀한테도 비기거나 지거나 이런경우 많은데 개쌉소리 적당히해라 ㅋㅋㅋ

    • @user-et5oc3yc9v
      @user-et5oc3yc9v 3 년 전

      @@user-tt3hm3sz2x 뮌헨보다 쎈팀이 지금 있니?

  • @sung5355
    @sung5355 3 년 전 +9

    너무 나이든 선수들이 많아서 기동력도 너무 딸리고 체력도 딸리면서 라인 올리거도 악수가 되버렸네요
    부스케츠는 기량 너무 하락해서 이제 주전급도 아닌거 같은데

  • @user-hm9dw8ku3k
    @user-hm9dw8ku3k 3 년 전 +25

    바르사한테 세대교체하란건 2단계임
    왜냐하면 젊은 아르투르를 줘버렸으니깐
    1단계는 회장 및 보드진 교체 ㅂㄷㅂㄷ

    • @feno
      @feno  3 년 전

      기적의 보드진.. ㅠㅠ

    • @user-wu3ze9lg7p
      @user-wu3ze9lg7p 3 년 전 +1

      아스날 보드진도 저지랄은 안나던데

  • @user-zo7nf9ir9t
    @user-zo7nf9ir9t 3 년 전 +1

    해축은 05년도 고1때부터 봤는데, 언제나 최고의 선수들이 기량이 하락하여 서서히 사라져가는 모습을 볼 때마다 뭔가 마음이 착잡합니다... 지단, 카카, 네드베드, 딩요, 제라드, 람파드...

  • @user-gb7ug2nk5k
    @user-gb7ug2nk5k 3 년 전 +2

    8강경기들의 한가지 재미있는사실은 올라간팀이 그동안 챔스에서 힘을못쓰던 리그앙 분데스리가 2팀씩 올라왔고
    그 리그앙 분데스리가는 다른 3개 리그보다 일찍끝나서 충분한 휴식을 했다는것도 포인트

    • @user-dq8ze4zz3n
      @user-dq8ze4zz3n 3 년 전

      휴식이 득일수도 있지만 경기감각땜에 독일 수도 있음

  • @user-pf5fx4ps8n
    @user-pf5fx4ps8n 3 년 전 +18

    사실상 바르셀로나 고령화가 제일 큰 문제임. 체력적으로 너무 딸림.

    • @user-gf2py7pw9c
      @user-gf2py7pw9c 3 년 전

      궁금한게 메시수아레즈피케정도 빼면 다 젊지않음?

    • @harrisonkim8799
      @harrisonkim8799 3 년 전 +1

      hyun Lee 이번에 선발 나론 부시 알바 비달 전부 30줄 ㅠ

    • @user-vt6rl4pi8d
      @user-vt6rl4pi8d 3 년 전

      @@user-gf2py7pw9c 선발 평균 연령 압도적으로 높음 29살인가

    • @feno
      @feno  3 년 전

      젊은 선수들은 여기저기 영입했던 것 같은데.. 다 어디로 ㅠㅠ

  • @yeepl4223
    @yeepl4223 3 년 전 +4

    이 빌드업 문제는 저번시즌 리버풀전이랑 똑같았음 ㅋㅋㅋㅋㅋㅋㅋ 그때도 똑같은 방식으로 똑같이 졌었음 ㅋㅋㅋㅋㅋㅋ 레알팬이라 두경기 다 기분 째졌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le3jn4gg7f
      @user-le3jn4gg7f 3 년 전

      레알은 16강딱은데 좋을거도 없지 않아요?

    • @yeepl4223
      @yeepl4223 3 년 전

      @@user-le3jn4gg7f 저번시즌은 그렇다쳐도 이번시즌은 더블해서 좋네요 ㅋㅋㅋㅋ

    • @Jen-hp9vn
      @Jen-hp9vn 3 년 전

      YE EPL 더블? 리그만 먹지않음?

    • @yeepl4223
      @yeepl4223 3 년 전

      @@Jen-hp9vn 리그컵

    • @Jen-hp9vn
      @Jen-hp9vn 3 년 전

      @@yeepl4223 스페인은 리그컵이 없는데 수페르코파 말씀하신거같네요

  • @ehdaud0302
    @ehdaud0302 3 년 전 +1

    막...그런경기 있잖아요 상대팀기량도 떨어지고 그날 선수들 컨디션도 완벽하고 서로 호흡도 잘 맞으면서 아다리도 잘맞고 그런게임 딱 그런경기 였던거같습니다.

  • @kimfancy2905
    @kimfancy2905 3 년 전 +3

    바르샤 당장봐도 선발선수중에 30대가 6명입니다 이미 세대교체 거의 실패한거나 다름없고 젊고 창창한 아르투르랑 전성기 지난 피아니치 맞바꾼 보드진은 더 답도없고요 진짜 제 2의 AC 밀란이라는 말도 현실로 오고있는거 같네요

    • @user-xx5ij8ez6w
      @user-xx5ij8ez6w 3 년 전 +1

      진짜 맨유암흑기정도만 되도 선방인듯

    • @user-ex4uq7nw3v
      @user-ex4uq7nw3v 3 년 전

      @@user-xx5ij8ez6w 그건 개소리임

    • @user-vf5zk5yr3n
      @user-vf5zk5yr3n 3 년 전

      @@user-xx5ij8ez6w ????

    • @feno
      @feno  3 년 전

      세대교체를 몇 시즌 동안 했는데.. 젊은 선수는 벤치에 있는 마법...

  • @sammiey8023
    @sammiey8023 3 년 전 +3

    뮌헨 아이러니한게 전세계적으로 희귀한 풀백이 에르난데스, 키미히, 알폰소, 알라바, 파바르 등 5명이나, 그것도 탑클래스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는데 다들 풀백 말고 센터백이나 미드필더로 뛰고 싶어함..ㅋㅋ

    • @dobbybagu5287
      @dobbybagu5287 3 년 전

      그만큼 풀백으로도 뛰어난데 다들 공을 너무 잘차니까...진짜 어마어마하죠 알폰소는 기대치나 지금 활약,나이 생각하면 정말 초신성 같아요

    • @Bronco10
      @Bronco10 3 년 전

      ㄹㅇㅋㅋ 알폰소 빼면 다들 풀백 싫어하네요

    • @sammiey8023
      @sammiey8023 3 년 전

      @@Bronco10 근데 알폰소 본인도 정작 윙어로 뛰고 싶어한대요..ㅠㅠ

    • @Bronco10
      @Bronco10 3 년 전

      Sammie Y 아 그래요? 저는 최근에 풀백좋다고 한 기사 본 거 같아서요 ㅋㅋㅋ

    • @feno
      @feno  3 년 전

      다들 너무 볼을 잘차니까 경기 영향력을 늘리고 싶어하는 게 이해되기도 합니다 😂

  • @user-go7up3pk2d
    @user-go7up3pk2d 3 년 전 +40

    나폴리전 전반때 경기력이 좋았었는데 그 때 썻던 전술 그대로 뮌헨전을 했다면 8실점까지는 안나왔지 않을까요

    • @user-th2oc7sm9o
      @user-th2oc7sm9o 3 년 전 +11

      부스케츠 왜넣은지 이해가안됨 ㄹㅇ

    • @user-th2oc7sm9o
      @user-th2oc7sm9o 3 년 전 +6

      @프로레슬링평론가 그니까 그게 ㅂㅅ이란거지 라키티치 더용 투볼란치 세우고 비달이랑 그리즈만 썼으면 뒷공간 털수있는데

    • @user-st5je6vw2m
      @user-st5je6vw2m 3 년 전 +5

      비달 메시 그리즈만
      더용 라키티치 세르지
      이렇게 해도 모자를 판에 ㅠㅠ

    • @angkimwookjins
      @angkimwookjins 3 년 전 +1

      수어레즈 메시 둘중 하나를 빼고졌을때 비난을 감당할 감독은 없지않을까요

    • @user-ji9nw5qg3n
      @user-ji9nw5qg3n 3 년 전 +1

      Wook.Official 수아레스 지금 달리기 체력 딸려서 수비 가담 못함 수아레스 빼고 져도 있어서 있어서 지는거 보다는 경기력 좋을거임

  • @user-do2kr1uj7j
    @user-do2kr1uj7j 3 년 전 +1

    페노님 나겔스만처럼 감독하시는건 어떠신가요?

    • @feno
      @feno  3 년 전

      fm이라면 저도!!

  • @user-kd6eo3hl3j
    @user-kd6eo3hl3j 3 년 전

    부스케츠 선발부터 역습패턴 선수들의 움직임 후반에 메시의 중앙 이동까지 이렇게 완벽한 감독은 처음이야 세티엔...

  • @user-dg7ge3ys8f
    @user-dg7ge3ys8f 3 년 전 +31

    쌉인정..메시가 신이긴 하지만 수비시 안뜀 그 문제는 체력적으로 필드 플레이어 9명에게 부담이됨 수아레즈 역시 수비가담 저조 8명이 ㅈㄴ게 뛰는거임 그문제는 여기서 들어난거고

    • @user-gf2py7pw9c
      @user-gf2py7pw9c 3 년 전

      다방면에서 모두 뛰어나고 공격에 키포인트를 쥐고 있는 선수를 트레콰르티스타 라고 부르는데 메시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메시가 안뛴다 안뛴다 하시는데 뛴거리 살펴보면 경기마다 평균만큼은 뛰어요
      원래 이런 유형의 선수는 수비때 득달같이 달려들지 않고 중원에서 상대 수비수랑 미드필더 사이에 위치하면서 압박하구요 꼭 자기 골대 근처까지 가야 수비가 아니쥬...
      그리고 메시는 여전히 정상급 폼 유지중입니다.

    • @user-dg7ge3ys8f
      @user-dg7ge3ys8f 3 년 전

      @@user-gf2py7pw9c 응 아니야~ 피지컬 코치와 감독 팀들간에 이야기된 전술이야 메시가 부상 횟수가 20회 이상 (축구선수치고 다리부상이 많은편) 연골이 안좋아서 장기적으로 이 선수를 이용하기위해 선수보호 차원에서 공격시에만 사용하도록 이미 얘기된거야

  • @JUNIO_L
    @JUNIO_L 3 년 전 +15

    바르샤는 정말 측면 다 뜯어고쳐야합니닼ㅋㅋㅋㅋ 으 댓글 1등 아니네ㅠㅠㅜㅜ

    • @feno
      @feno  3 년 전

      측면 자원이 없는데.. 있는 측면 자원은 내보내고 중앙지향적인 선수들만 모아오는 마법..ㅠㅠ

  • @historicsitestory
    @historicsitestory 3 년 전 +1

    바르셀로나는 발이 빠른 양쪽 윙어가 절실한 상황인것 같음. 메시는 다이아몬드 442에서 공미로 나와서 뿌려주는 역할이 제일 낫지 않을까싶음. 일반적인 442에서 2톱이나 433에서 윙으로 나오면 강팀을 이길수 없을듯. 진짜 리버풀 2차전이랑 똑같이 졌는데, 왜 변화가 없지

  • @user-ox1uy2oh3b
    @user-ox1uy2oh3b 3 년 전

    굿굿

  • @tommyshin0601
    @tommyshin0601 3 년 전 +5

    확실히 메시를 버릴 순 없지만 기동력, 활동량이 떨어지는건 너무 아쉽네

    • @user-tt3hm3sz2x
      @user-tt3hm3sz2x 3 년 전

      메시 나이가 있는데 그러면 20대처럼 팔팔하게 뛰어다닐까?? 우리나라 나이로 34살인데 새끼야 기동성 문제를 왜 메시를 걸고 넘어지는지 모르겠네 축알못새끼가

    • @tommyshin0601
      @tommyshin0601 3 년 전

      @@user-tt3hm3sz2x 아쉬운걸 아쉽다고도 못함? 다짜고짜 욕질하는거 보니까 인성 나오네 급식이냐?

    • @user-gf2py7pw9c
      @user-gf2py7pw9c 3 년 전 +1

      다방면에서 모두 뛰어나고 공격에 키포인트를 쥐고 있는 선수를 트레콰르티스타 라고 부르는데 메시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메시가 안뛴다 안뛴다 하시는데 뛴거리 살펴보면 경기마다 평균만큼은 뛰어요
      원래 이런 유형의 선수는 수비때 득달같이 달려들지 않고 중원에서 상대 수비수랑 미드필더 사이에 위치하면서 압박하구요 꼭 자기 골대 근처까지 가야 수비가 아니쥬...
      그리고 메시는 여전히 정상급 폼 유지중입니다.

  • @user-vd1mi8sb6n
    @user-vd1mi8sb6n 3 년 전 +10

    바르셀로나 싫어하는데 진짜 이날만큼은 안쓰러웠음 그냥 조오온나 패더만

  • @jhklad1030
    @jhklad1030 3 년 전 +1

    경기본 꾸레로써 진짜 20분쯤이후 기동력차이가 눈에 보이드라고요..

  • @m.u8176
    @m.u8176 3 년 전 +2

    솔직히 경기 시작전부터 힘 테크닉 기술 전술 체력 기세 전부 밀릴거라고 어림 짐작은 했지만 8:2 스코어까지 날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지금 상황에서 바르셀로나 공격 미들 수비 다 바꿔야 됨

  • @user-yy4qj2fu6t
    @user-yy4qj2fu6t 3 년 전 +8

    메시랑 수아레스는 압박도 안하고 수비가담도 안하고 대체 뭐함?ㅋㅋ

    • @user-ku4ge4qb7v
      @user-ku4ge4qb7v 3 년 전

      공격에 올스텟 찍은넘들이라...

    • @user-gf2py7pw9c
      @user-gf2py7pw9c 3 년 전 +1

      다방면에서 모두 뛰어나고 공격에 키포인트를 쥐고 있는 선수를 트레콰르티스타 라고 부르는데 메시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원래 이런 유형의 선수는 수비때 득달같이 달려들지 않고 중원에서 상대 수비수랑 미드필더 사이에 위치하면서 압박하구요 꼭 자기 골대 근처까지 가야 수비가 아니쥬...
      모든 팀에서 이런유형의 선수는 골대 근처까지 안내려갑니다 내려가는순간 손해에요

  • @user-qk2rk1vt9y
    @user-qk2rk1vt9y 3 년 전 +3

    메시에게 의존하지 말고 그리즈만처럼 속도 높은 선수를 사용했어야했네..

    • @Molla3980
      @Molla3980 3 년 전

      골결이랑 슛 혐인데...나같아도 메시 의존도 했겠다

    • @user-dq8zk3qw7j
      @user-dq8zk3qw7j 3 년 전

      근데 메시쓰면 너무 메슬렁거려서 수비도 힘듬 그냥 양날의 검

    • @Molla3980
      @Molla3980 3 년 전

      메시 장애 있어서 어쩔수 없음 수술도 많이햇는데

    • @user-qk2rk1vt9y
      @user-qk2rk1vt9y 3 년 전

      @@Molla3980 영상에 나온거처럼 메시가 압박을 잘못하닌까 메시보다 젊고 압박에 능숙한 그리즈만이 투입되는 것이 좋았을꺼 같다고 하는거

    • @feno
      @feno  3 년 전 +1

      메시 주변에 많이 뛰는 선수를 두는 게 좋아 보이는 선택인데.. 옆에서 뛰는 선수가 수아레즈와 부스케츠..라니 ㅠㅠ

  • @user-xy2hw3ui9e
    @user-xy2hw3ui9e 3 년 전 +2

    세티엔도 수아레즈때문에 문제생길건 당연히 알고있었을거같은데 역시 바르셀로나 정도의 팀이나 보니 라커룸 장악이 불가능해서 그런걸까요

    • @sammiey8023
      @sammiey8023 3 년 전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442 전술로 나온걸 보면 확실히 뮌헨을 상대로 측면 수비를 강화하려고 한 노력이 보였는데 대신 생기는 중원에서의 숫적 우위 부족과 수비가담 없는 투톱 때문에 생기는 문제를 몰랐을리 없죠.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전방압박과 침투 능력이 좋은 그리즈만을 노쇠화한 비슷한 스타일의 메시 대신 활용하는건데 (수아레스는 상대 수비진과 경합해줄 정통 스트라이커니) 현실적으로 불가능했겠죠.

    • @feno
      @feno  3 년 전

      사실 수아레즈가 볼을 점유하는 상황에서는 그리즈만보다 좋을 수도 있..는데
      진짜 볼을 점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지 ㅠㅠ

  • @user-do2kr1uj7j
    @user-do2kr1uj7j 3 년 전 +2

    페노님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메갓

    • @feno
      @feno  3 년 전

      슬픈 현실이..ㅠㅠ

  • @neverever3414
    @neverever3414 3 년 전 +9

    알폰소 진짜 네이마르 못지 않은 드리블에다가 수비까지 겸하는건 진짜 개무서움 심지어 흑인dna의 특유 속도와 몸빵과 신장까지 진짜 이런놈이 나랑 동갑이라는게 믿기지 않는다..

    • @hamin0343
      @hamin0343 3 년 전 +2

      진짜 측면을 혼자서 지배함
      몇년뒤에는 얼마나 잘할지 예상이 안된다

    • @bdd3410
      @bdd3410 3 년 전

      크로스 실력이만 올라가면 진짜 역대급 풀백 나온다

    • @feno
      @feno  3 년 전

      저런 재능을 어떻게 발견했는지 정말..👍

  • @user-zt1bf1qo4u
    @user-zt1bf1qo4u 3 년 전 +16

    메시 수아레스의 수비가담 문제는 몇년째 골치덩이 아닌가,,, 내생각에 이것도 큰문제라고 생각

    • @user-ud9zu4vg7q
      @user-ud9zu4vg7q 3 년 전

      꼬마 시절 그리즈만의 압박전술은 괜찮았지 않나여

    • @parkpangil6205
      @parkpangil6205 3 년 전 +1

      무리뉴 데려와야함
      무리뉴 오면 메시 오른쪽 윙백으로 활동량 두배에 수비가담 쌉가능

    • @parkpangil6205
      @parkpangil6205 3 년 전

      @@Golden_Marine "메시는 바이러스" 한마디면 이악물고 뛸듯

    • @user-jq1ox3lc9x
      @user-jq1ox3lc9x 3 년 전

      @@Golden_Marine ㅋㅋㅋ 바르샤에서 메시는 맘에 안들면 감독이건 이사진이든 트위터에 글한번 올리면 꾸레들이 사퇴시켜버리자너 ㅋㅋㅋ 수비가담 못시킴

  • @tbcc
    @tbcc 3 년 전 +1

    뮌헨 팬입니다만, 빡센 전방압박에 기동력까지 좋은 팀 만나면 바르셀로나는 조기탈락할거라고 미리 예상했어요. 솔직히 빡센 라리가에서 1등을 유지하면서 세대교체하는 것이 쉽진않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메시가 나이들었다고는 해도 아직은 그래도 메시니까요... 여러 젊은 유망주들도 그들의 벽 앞에서 좌절하고 다른팀으로 많이 보내졌잖아요.
    새로운 젊은 선수들로 리빌딩을 한다고해도 한동안은 많은 어려움과 의견대립에 부딪힐것 같습니다.

  • @user-zf2ui8yk9y
    @user-zf2ui8yk9y 3 년 전

    이번 시즌 뮌헨 경기 대부분을 다 봤는데 이번 바르샤전 처럼 뒷공간 탈탈 털릴 각오하고 압박 쎄게 건건 처음 봤음 ㄷㄷ

  • @jamescallahan2985
    @jamescallahan2985 3 년 전 +6

    수지 대신 그리즈만 선발이었으면 공수 양면으로 훨씬 괜찮았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 @ziga5354
      @ziga5354 3 년 전

      그리즈만도 옆에 포스트 플레이어 있고 주고 뛰여가야됨 지루나 디코,모라타처럼 그래서 그리즈만 나왔어도 별로

    • @feno
      @feno  3 년 전 +1

      최소한 수비적으로는 엄청나게 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ㅠㅠ

  • @user-ct8kw1ub3x
    @user-ct8kw1ub3x 3 년 전 +24

    이 분이 바르샤 감독해도 세티엔보다 나을듯

    • @user-zt9vm2bv1k
      @user-zt9vm2bv1k 3 년 전 +2

      진지하게.

    • @k772lkbh
      @k772lkbh 3 년 전 +3

      팬들도 바르샤 문제점은 다 알고있죠. 감독이 모를리가 없을텐데

    • @user-ct8kw1ub3x
      @user-ct8kw1ub3x 3 년 전 +2

      @@k772lkbh 그래서 뮌헨의 빠른애들 막을려고 로베르토 기용한 건가요 로베르토 느린건 다 알텐데

    • @user-ub5kf6we1r
      @user-ub5kf6we1r 3 년 전 +2

      @@user-ct8kw1ub3x 솔직히 지금 뮌헨한테 어는팀이라도 좆털릴듯 너무잘함 리버풀아니면 막을팀이 없어보인다

    • @k772lkbh
      @k772lkbh 3 년 전 +2

      상사화 그니까 세티엔 감독의 판단이 의문이라고요. 뭐 스쿼드 자체가 폭망이라 어쩔수없는 것도 있긴 한데

  • @user-wu3ze9lg7p
    @user-wu3ze9lg7p 3 년 전

    리옹은 9경기동안 39골을 박은 팀을 상대로 어떤 수비전술을 들고올지 궁금해지네요

  • @Newwave77.7
    @Newwave77.7 3 년 전 +2

    유스팀하고 다른 좋은 자원이 있음에도 감독이 그걸 사용을 못하는...알바하고 피케 두명이서 열심히 수비하고 더용혼자 탈압박하면서 보이지도 않는 공격진을 보며 바르샤 팬으로써 눈물만 났던 경기였습니다

    • @user-vf5zk5yr3n
      @user-vf5zk5yr3n 3 년 전

      중요한 시합에서 유스를 누가 기용할까요?

    • @feno
      @feno  3 년 전

      분명 젊고 유망한 선수를 꽤나 영입한 것 같은데.. 왜..

  • @user-uz2by1ud8g
    @user-uz2by1ud8g 3 년 전 +6

    영상보고 메시 수아레즈 책임이 가장크다고 느꼈는데 맞나요?

    • @user-vf5zk5yr3n
      @user-vf5zk5yr3n 3 년 전

      @@Hayueun 모든 전문가들이 공격수들의 압박이 없다고하던데ㅋㅋㅋ

    • @user-jx5fs3qw4l
      @user-jx5fs3qw4l 3 년 전

      @@user-vf5zk5yr3n 전방압박을 안햇다고 미드진에서 그렇게 볼 잃고 사이드에서 호러쇼펼침? 메시 심하게 내려갈땐 이번에 미드랑 수비진 사이까지 내려감. 너무 내려와서 받으니 잡을때마다 압박당하고 빠져나갈거 같으면 차피 골대랑 머니까 반칙으로 끊고의 반복이엇지. 전방압박 때문에 밀린게 아니라 그냥 전체적으로 역량차이 난거야 ㅋㅋㅋㅋ메시 수아레스가 총대 멜 부분이 아니라고. 뷰스케츠 실수나 세메두 호러쇼 로베르토 뻘짓 전부 기량 딸려서 난 상황들임. 전방압박 안한건 맞는데 그렇다거 할수도 없음. 이미 메시 수아래스는 느린데. 중원 털려서 라인 올리고 수비 넓게 퍼져서 볼 돌리면 그건 압박이 아니라 똥개훈련임 그냥

    • @feno
      @feno  3 년 전

      가장 큰 원인이긴 하죠!!
      다만 메시는 볼 잡았을 때 아직까지도 그 어떤 선수보다 위협적인 선수라서.. 안 뛰고 공격에 집중해도 괜찮은데,
      메시도 안 뛰는 상황에서 수아레즈 부스케츠를 투입한 것이 정말 문제가 아닌가 해요 ㅠㅠ

  • @ANGEL-st9xr
    @ANGEL-st9xr 3 년 전 +6

    전술보다 멘탈임. 바르셀로나 주장부터 멘탈이 틀려먹음. 힘들 수록 격려하고 파이팅해야지, 지 혼자 시무룩해서 표정은 제일먼저 포기했던데ㅋ

    • @user-og2zg2no2w
      @user-og2zg2no2w 3 년 전 +1

      전술의 완패에서 멘붕이 온거지
      멘탈보다 전술이 선행되는건 아니죠.
      나폴리전 끝나고는 메시가 주장역할 잘했다고 칭찬하는 분위기였습니다.

  • @user-wt3cy4pz9v
    @user-wt3cy4pz9v 3 년 전 +2

    15일에 뉴스 나온거 축하요

    • @feno
      @feno  3 년 전

      감사해요 :)

  • @kaiserji
    @kaiserji 3 년 전 +1

    이 집 전술분석 맛집이네

  • @naja12359
    @naja12359 3 년 전 +7

    메시라서 쉬쉬하지 진짜 감독 전술이 또라인건지 수아레스랑 메시랑 아무것도 못하더만

    • @feno
      @feno  3 년 전 +1

      진짜 왜 부스케츠 수아레즈 메시 세 명을 동시에 기용했는지..ㅠㅠ

  • @user-lp6ez1vk8d
    @user-lp6ez1vk8d 3 년 전 +3

    국뽕이아니라 진심 바르샤팬입장에서 손흥민같은 선수 한명이 팀에 있었다면 이라는 생각을 경기 끝날때까지 했다..손흥민처럼 역습상황에서 위협적이고 빠른속도를 내며 뒷공간으로 질주할수있는 선수가 알바같은 풀백밖에 없다는게 ㄹㅇ 답답했음.바르샤가 압도적으로 지배하는 경기 즉 지공상황이 많은 경기에서야 연계에 능한 부스케츠,메시,그리즈만같은 선수들이 빛을발하며 날라다니는데 라인을 똑같이 올려서 붙어버리는 강한 팀을 만났을땐 호날두나 손흥민처럼 전방에 빠르면서 움직임이 영리한 선수가 있어야 뒷공간을 노리는데 전방엔 전성기의 스피드를 구사할수없는 늙은 공격수들뿐이고..측면도 다 찢기기고 중원 처발리고 그냥 갈기갈기 찢겼다

  • @user-jm6xy3ut2r
    @user-jm6xy3ut2r 3 년 전

    이번 패배에서 그나마 긍정적인점은 몇점차 안나고 졌으면 리버풀이나 로마참사 이후처럼 크게 안변할텐데 8ㄷ2로 대패해서 작지만 변화의 조짐이 보인다는거.

  • @kyoung3345
    @kyoung3345 3 년 전

    바르샤같은 강팀이 왜 크게 참패했을까 몰랐는데 고급 설명으로 알게되었네요. 스루패스에 의한 침투력 차이.. 바르셀로나가 기동력보단 개인기나 패싱게임팀 이미지가 강해서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 @user-je8wd3yp5x
    @user-je8wd3yp5x 3 년 전 +5

    손흥민 영입 가자 ㅋㅋ

  • @yoon8318
    @yoon8318 3 년 전

    bgm좋아서 들어오는데 이번 건 bgm 볼륨 너무 줄이신듯

  • @user-vk2ql6kg4c
    @user-vk2ql6kg4c 3 년 전

    바르셀로나가 챔스에서 크게 지는 경우가 있었는데..제대로 리빌딩도 안하고 세대교체를 안하니 또 이런일이..ㅠㅠ
    이번 기회를 계기로 큰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 @user-gf9my9yc3c
    @user-gf9my9yc3c 3 년 전

    맨시티 리옹전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