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영상] 엄경철의 심야토론(10/27) - 성 소수자와 차별금지법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8. 10. 28.

댓글 • 4.5K

  • @riverdine5118
    @riverdine5118 4 년 전 +127

    찬성쪽의 조롱하는 듯한 태도와 사회자의 편향된 토론 진행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올바른 목소리를 내주신 이언주의원님, 조영길변호사님 감사합니다.

  • @gloria-qg8pe
    @gloria-qg8pe 3 년 전 +86

    조영길 변호사님 구구절절 속시원한
    토론 감사드려요 ㆍ
    한국에 조변호사님 같은 분들이 참 많이 있으면 든든하겠어요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 @jjjj-qi8uy
    @jjjj-qi8uy 4 년 전 +109

    와 진짜 진중권씨는 토론 나오시면 안될것같은데요. 전혀 감정을 다스리지도 못하고 명확한 증거로 이야기를 하는 것도 아니며 감정에 격한 언어사용에 상대 발언자 비웃는태도까지. 왜저렇게 흥붐하는건지 모르겠음

    • @user-wj4fe5dg6q
      @user-wj4fe5dg6q 2 개월 전 +1

      진중권이 저모양이냐 저런놈이 교수라

  • @user-ny4lw1yi5w
    @user-ny4lw1yi5w 3 년 전 +41

    좋은토론감사합니다.
    차별금지법에대해 알게해주시고 분별할수있는 시간이된것같습니다.
    나의 자녀들에게 건강한가정을..행복한 삶을 물려주게하고싶습니다.
    진정한 인권존중에대해 깊이 생각하게되고 앞으로도 신중히 분별해야겠습니다.

    • @user-ny4lw1yi5w
      @user-ny4lw1yi5w 3 년 전 +4

      잘모른다고..나와 관련없는 일이라고 무관심한 분들께 많이 전하고싶네요.
      분명히 관심을 가지고 정확히 알아야할 문제인듯합니다.

  • @Shinmiji
    @Shinmiji 3 년 전 +76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해가며 토론을 하신 조영길 변호사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평범한 한국 인으로서, 엄마로서의 입장을 잘 설명해주신 이언주 의원님의 의견에 크게 공감하고 동의합니다. 반대할 자유를 침해하는 차별금지법 OUT

  • @user-yc2ur7qr3e
    @user-yc2ur7qr3e 3 년 전 +37

    보는 내내 진중권교수에게서 오만함이 너무 느껴져서 매우 불편하네요. 금태섭의원은 조변호사님이 말할때마다 비웃듯 하는 태도는 참 거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서로 양측의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해주는게 토론자의 기본적인 태도일텐데요..

  • @user-vy4dp7fn1k
    @user-vy4dp7fn1k 2 년 전 +73

    조영길변호사님 화이팅입니다.

  • @user-kv4jl2dx5p
    @user-kv4jl2dx5p 5 년 전 +103

    이언주의원님 응원합니다.
    조영길 변호사님 귀하십니다.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1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gracewave4416
    @gracewave4416 5 년 전 +62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야 할 팩트 :
    동성애 합법화는 기독교인만 반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한민국 절대다수가 반대하고 있죠. 극소수의 찬성자들의 의견을 방송에서 띄워준다고 해서 다들 찬성하나보다.. 하고 생각하게 하는 행태 자체가 문제입니다
    -
    속시원하게 풀어주신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이의원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공영방송은 동성애 옹호에 치우친 진행을 한 것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사과하라

    • @user-og4qd2di7d
      @user-og4qd2di7d 5 년 전 +1

      극소수의 찬성은 아닙니다. 가장 최근 설문조사인 2017년에서는 41%가 동성결혼에 찬성한다고 되어있었거든요.

    • @gracewave4416
      @gracewave4416 5 년 전 +9

      인생별거있나 41프로라니요? 그 설문조사에 참여한 표집 집단이 어느 부류이고 연령, 거주지를 포함하여 몇명인지 확실히 밝히지 않고 결과만 제시하는 설문을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큰 오류에 빠질 것입니다 일반화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이지요 또한 어느 기관에서 무슨 목적으로 조사했는지도 밝혀야 합니다 설문결과에 의도가 반영되는 경우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동성애를 조장하는 현 정부 산하의 기관이라면 더욱 믿을 수 없습니다 젊은이들이 동성애 찬성률이 높다고 하는데 대한민국이 젊은이들의 의견으로만 통치되는 일은 더욱이 일어나서는 안되겠죠

    • @user-og4qd2di7d
      @user-og4qd2di7d 5 년 전 +2

      @@gracewave4416 그렇다면 본인도 극소수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아니되겠죠.

    • @user-lo2bc6cw9q
      @user-lo2bc6cw9q 5 년 전 +1

      Grace Wave
      똑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진장한 애국자이십니다.
      다음세대를 사랑하시는 당신은 대한민군 독립투사♡

  • @user-sk9sj9xo8z
    @user-sk9sj9xo8z 5 년 전 +128

    조영길 변호사님 정말 짱!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1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user-nj5mk9nt5y
    @user-nj5mk9nt5y 6 개월 전 +7

    최악의 악법인 차별금지법 반대한다

  • @jane_327
    @jane_327 3 년 전 +38

    진중권 씨 금태섭 씨 토론 자세가 피식거리면서 웃는 태도 정말 보기 싫습니다.

    • @user-kf3ws4pc7n
      @user-kf3ws4pc7n 2 개월 전

      진변태. 금변태. 변태섭.

    • @seabreeze495
      @seabreeze495 15 일 전

      동성애를 선택해서 해야한다는 신기한 주장을 하는데 안웃는게 이상한거 아님?

  • @freedomfighter797
    @freedomfighter797 5 년 전 +56

    상대방 얘기할 때 비웃는 금태섭 진중권은 토론의 기본자세가 안됐다

    • @coffeemashi
      @coffeemashi 2 년 전 +2

      비웃을수밖에 없는 무식한 얘기하니까 그런듯

    • @andnoah
      @andnoah 2 년 전 +4

      @@coffeemashi 무식하다고 생각해서 비웃은듯...반대 패널이 무엇을 주장하는지도 모르고 있는 금의원과 진교수.
      난데없는 그리스신화, 신해철, 왼손잡이, 흑인, 재일동포 애기가 더 어이없더라

    • @user-dr6if1dx3h
      @user-dr6if1dx3h 2 년 전 +1

      @@coffeemashi 네 다음 게이

    • @coffeemashi
      @coffeemashi 2 년 전

      @@user-dr6if1dx3h 게이아닌데 ㅋㅋ ㅂㅅ

  • @woodykim7132
    @woodykim7132 5 년 전 +18

    진중권은 논리적면과 팩트면에서 본인이밀리면 저렇게 미소아닌미소로 감추려하고벗어나려한다 조영길변호사의 강직한논거에 경의를표한다

  • @naudx5203
    @naudx5203 5 년 전 +82

    이 와중에 금태섭씨는 동성애가 선천적으로 과학적으로 결론이 났댘ㅋㅋㅋㅋ지금 xq28은 철회된지가 10년이 넘고 동성애 선천주장 이론과 논문이 나오지만 '법칙'으로 인정된게 단 하나도 없는데ㅋ저런식으로 선동하는구나ㅋ...다른거 다 떠나서 과학적으로 결론이 났다는 허위사실을 토론의 근거로 쓰는 클라스...

  • @user-qg7pb5tw5n
    @user-qg7pb5tw5n 7 개월 전 +7

    차별금지법 반대합니다

  • @user-qb5qk7od5q
    @user-qb5qk7od5q 5 년 전 +90

    금태섭의원, 진중권교수의 비유와 논리가 과연 적절한가 의문이 많이 드네요.... 토론을 진행하는 태도도 좀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user-yu7bw9ql8h
    @user-yu7bw9ql8h 11 개월 전 +17

    지식의 수준 차이가 압도적이었습니다.
    조영길 변호사님 고생하셨습니다.

  • @yanus7441
    @yanus7441 5 년 전 +80

    논리를 정면으로 반박하지 못하고 성경으로 트집만 잡는 중권이ㅎㅎ
    조영길 변호사님 말씀듣고 생각해보지 못했던 영역을 생각해보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okheepark8891
    @okheepark8891 3 년 전 +83

    조영길변호사님 차별금지법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user-cu2ky6xy3c
    @user-cu2ky6xy3c 3 년 전 +72

    금태섭 전 의원님 엘리트의원인줄 알았는데
    전혀 비교논리가 성립할수 없는 예)왼손잡이ㆍ흑인등
    걸 비교하시는 억지를 주장하시다니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금태섭전의원에대한 호감을 이시간부로 싸~악 지웁니다

  • @user-le4um3nf5u
    @user-le4um3nf5u 3 년 전 +49

    이 영상을 보기 잘했습니다
    진중권, 금태섭님 수준과 민낯을 보았습니다
    윤리도덕적인 수준과
    일방적인 주장과
    상대방이 말하고 있는데 비웃는 표정ᆢ

  • @qtbox
    @qtbox 3 년 전 +66

    조영길변호사님, 이언주의원님 쵝오!
    그런데 토론내용을 떠나서, 상대방의 발언중에 비웃는 태도는 정말 수준이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런 태도가 나타날 때 사회자는 주의를 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 @Thebiblefortoday
    @Thebiblefortoday 5 년 전 +80

    정말 좋은 토론이네요
    꼭 고민해봐야 할 좋은 문제라 생각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Thebiblefortoday
      @Thebiblefortoday 3 년 전 +2

      @@user-yb2lj4yt6w ㅋㅋㅋㅋ저 차별금지법 반대하는데요? 심지어 차별금지법 반대 운동도 하고 있어요. 서명운동도 하구요. 이것은 전체주의 사고의 악법이죠.
      근데 님 덕분에 동성애자들의 마음을 조금은 알게 되었네요. 그들이 왜 자신들을 혐오한다고 느끼는지 님과 같은 태도 때문에 그러는 거군요. 동성애는 분명 잘못되었고 법제화 되는것은 필히 막아야합니다. 하지만 동성애자들이 돌아올 수 있도록 사회는 포용할 수 있는 자세도 필요해보이네요.

  • @ha-km8qi
    @ha-km8qi 5 년 전 +118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킨 유럽여러나라는 도덕과 윤리가 땅에 떨어졌고 이슬람인으로 인해 수많은 범죄로 사회에 큰 혼란과 공포를 조장하고 있다

  • @user-lc2gx7gg3f
    @user-lc2gx7gg3f 5 년 전 +105

    진중권씨도 논리로 쳐발리는 일이 있군요. 반대 쪽은 논리적으로 말하는데 차별금지법 찬성 쪽은 자꾸 왜곡해서 말하네요. 덕분에 차별금지법은 절대 반대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user-cp2in9nv4p
      @user-cp2in9nv4p 3 년 전 +6

      @@aiaiaiiailell5849 마음이 가는쪽이 아니라 팩트를 중점으로 봐야죠ㅋㅋ
      혐오를 하지말라면서 기독교혐오하는 진교수의 태도를 보면 오히려 감정적인 억지주장이 더 많은건 사실이죠 그리고 반대쪽에서 어떤 억지를 부렸죠? 반대하는걸 반대하지말라는 주장이 어디가 잘못됐나요?

    • @user-lc2gx7gg3f
      @user-lc2gx7gg3f 3 년 전

      @@aiaiaiiailell5849 팩트요? ㅋㅋㅋ 뭔 개소리를 댓글로 달아놓으셔서 무슨 답글을 달아야할지 모르겠네요

    • @user-lc2gx7gg3f
      @user-lc2gx7gg3f 3 년 전

      @@aiaiaiiailell5849 계속 말도 안되는 프레임 어거지로 씌우려고 했던 거는 찬성쪽이고 그것을 왜곡되었다 말한건데 뭐가 문제인지??

    • @user-lc2gx7gg3f
      @user-lc2gx7gg3f 3 년 전

      @@aiaiaiiailell5849 영상 다시 봐도 지 혼자 우기는게 진중권 교수구만...ㅋ 우기느라 빠르게 말하는게 애처로울 정도...

    • @user-lc2gx7gg3f
      @user-lc2gx7gg3f 3 년 전

      @@aiaiaiiailell5849 하도 개소리하셔서 굳이 답글을 달 가치를 못 느끼겠네요. 갈길 가세요. 귀찮게 하지말고

  • @MrHeavenlyman
    @MrHeavenlyman 5 년 전 +50

    '차별 금지법'은 '사회적 약자ㆍ소수자 보호'라는 그럴듯한 명분을 내걸지만, 오히려 대다수 민주시민을 억압하는 역차별(동성애를 반대하는 사람들을 차별하는) 강제 독재법 입니다.

  • @user-nj5pg1cv6g
    @user-nj5pg1cv6g 4 년 전 +84

    조영길 변호사님 생각에 동의합니다~~!

  • @csh109521
    @csh109521 5 년 전 +82

    조영길 변호사 참 논리적이네요.👍

  • @aeyounglee8552
    @aeyounglee8552 5 년 전 +82

    교수라는 사람이 저런 무식함으로
    청년들에게 무엇을 교육할수가 있을지...
    심히 걱정 됩니다
    금태섭도 마찬가지 입니다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2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user-qo7po3zx6d
    @user-qo7po3zx6d 3 년 전 +50

    조영길 변호사님 홧팅! 멋지십니다!! 끝까지 승리하실줄 믿습니다♡

  • @byungsong3236
    @byungsong3236 2 년 전 +81

    조영길 변호사님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5 년 전 +133

    토론을 보면서 소위 프레임 만들기에 집중하는 금지법 찬성진영의 목적성을 보았다.
    글쎄 어떤 가치관의 옳고 그름, 국가 고유의 퐁토나 사회적 온도등에 대한 고찰은 1도 없고
    기독교만 반대하는 절대가치가 동성애라는양 선진국이 하고 있으니 무조건 옳다는 그 편협힌 프레임이 타당한 근거와 논리를 갈구하는 나같은 일반시청자를 무시하는 느낌이 들었다.
    왜 우리는 동성애 문제에 있어 찬성하는 사람의 이타적이고 사회공생적인 차원의 입장과 근거를 들어 볼수 없는걸까?
    왜 하나같이 그들이 주장하는 내용을 아무리 중립으로 들어보려해도 이기적으로 들리고 사회와 타협적이지 않은 독재같은 느낌이 드는걸까.
    이문제에 있어 갈림길에선 우리나라의 국민으로서 그런 지적인 근거가 갈급하다.
    그저 좋은게 좋은것이고 잘사는 나라가 하는 일이니 우리가 뒤쳐졌다는 식의 자기판단이 결여된 군중심리 같은 것들 말고 제대로된 진짜 말이다.
    아래 어떤 댓글 말대로 지난 과거역사에서 다른 민족의 인권을 짓밟았던 나라들이 주로 동성애법을 찬성하고 피지배 국가들은 잘사는 나라들도 대부분 반대한다.
    왜 소위 선진국이 하는 일들은 무조건적으로 옳은가. 잘 알지 못하지만 그 나라들이 지금 동성애 문제로 상충하는 사회적 문제는 1도 없는것인가.
    그들 국가가 이것을 인정한지 100년정도가 지나서 고증이 잘 이뤄진것인가? 아니지 않은가. 동성애가 인정된 사회가 몇십년이 지났을때 어떤 모습일지 우리는 전혀 모르지 않은가.
    찬성론자들이 토론과 같이 반대자들을 조롱하며 무시하는 저 표정과 태도들을 보며 과연 언제부터 동성애가 저렇게 당연한 가치가 되었나 싶다.
    마치 미개한 원시인을 대하는 듯한 저들의 태도를 보면서 저들이 그토록 당연하게 생각하는 절대가치인 동성애가 그렇게 당연하다면 왜 그 긴 인류역사에서 진작에 보편가치가 되지 않았나하는
    의문이 생긴다. 당연하게도.....

    • @livininyongin
      @livininyongin 4 년 전 +7

      찬반 토론을 하는 자리에서 있어서는 안되는 태도죠

    • @user-sj2zy7rx9t
      @user-sj2zy7rx9t 3 년 전 +1

      흠 애초에 왜 진작에 보편적 가치로 인정 받지 못했느냐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적어도 이제는 인정을 받아야한다라고 생각해야하지 않을까요. 저도 차별을 금지하는 법까지 제정되는 것은 반대하지만 굳이 법으로 제정되지 않아도 동성애를 차별하지 않을 수 있는 사회가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람들에게 표현의 자유가 있고 개인의 기호에 따라 정치색이 있는 것처럼 동성애에 대해 호도 불호도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동성애가 후천적으로 발현되는 특성이라는 이유로 종교나 사회에서 이를 교정하려고 들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동성애 자체에는 찬성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동성애를 반대하는 이유가 이해되지 않기도 하고요. 참고로 저는 무성애자에 가까워서 이성애도 동성애처럼 이해 안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동성애를 차별한다면 이성애만 정상이라는 걸까요.. 사회 보편적 윤리 또한 보편적인 통념이라고 해서 그것이 옳다는 의미가 아니라 말 그대로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식이 안 좋다라는 거니까 이 통념이 잘못된 것이라면 잘못됐다라고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리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요?

    • @user-td7mh7ni6q
      @user-td7mh7ni6q 3 년 전 +11

      @@user-sj2zy7rx9t
      단지 동성애가 후천적이라는
      이유로 반대하는건 아닐겁니다.
      동성간의 우정을 적극 찬성하는 저로서도
      동성애(항문성관계)에 대해선
      많은 안좋은 결과들이 생기니
      막고싶어집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으니
      이것저것 찾아보지만
      피해사례들이 상당하더라구요.
      성적지향에 동성애를 포함한
      수십여가지의 취향이 존재하던데
      취향 말 그대로 그 사람의 마음대로
      결정하는 것을 다 법으로 정해서
      권력을 행사한다는 것은 반대합니다.
      다른 말이지만 학생인권조례도
      살펴보니 미성년자인 아이들에게
      너무 큰 성적권리만 부여하고
      책임들은 안지시니
      법을 만드실땐 개개인의 성적취향보다 나라의 미래를 더 깊이 생각해야될거 같아요.

    • @nuripark3496
      @nuripark3496 3 년 전 +7

      유럽과 미국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이 통과되고 법을 이용하여 발생된 사례들 관련 기사들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폐해
      내용이 너무 길어 올리지 못해 제 블로그 링크 공유합니다.
      m.blog.naver.com/norinori2000/222016197882
      m.blog.naver.com/norinori2000/222017402354

    • @GonHwang
      @GonHwang 3 년 전 +4

      @@user-sj2zy7rx9t 기독교는 절대 동성애자들을 교정하려는 의도가 없습니다. 성숙하지 못한 기독교인들도 분명 있지만요....동성애뿐 아니라 기독교인들 자신을 죄인이라고 규정하는 것이 기독교인들입니다. 교정하려는 것이 아니고 간음이나 살인 절도 등등 성경에서 말하는 죄들을 짓지 말고 살자고 독려하는 것이 올바른 기독교인들이 하는 것입니다. 죄인이 죄인을 어떻게 교정하겠습니까?

  • @kimjeongah9337
    @kimjeongah9337 5 년 전 +103

    조영길변호사님 토론 태도와 박식함.
    멋지십니다.

  • @user-zf6vv2xo2t
    @user-zf6vv2xo2t 4 년 전 +118

    조영길변호사님이 다 발라버리시네. 진짜 짱!!!! 금태섭의원님이 실실 쪼개는데도 흔들리지 않으시고.. 인품이 느껴집니다^^ 금의원님 왼손잡이 말고 준비 좀 더 하고 오시지 ㅜㅜ진중권교수님은 자료조사 대충하시고 말로 떼우려다 더 자세히 아시는 조변호사님께 딱걸림 ㅋㅋ

    • @shomeostasi1928
      @shomeostasi1928 3 년 전

      발르긴 뭘바름 ㅋㅋ 딱 기독교수준이구만

    • @user-zf6vv2xo2t
      @user-zf6vv2xo2t 3 년 전 +29

      @@shomeostasi1928 기독교가 아무리 싫다 하더라도 저 영상을 보고 기본적인 옳고 그름도 구별이 안된다면 지능문제인가..

    • @shomeostasi1928
      @shomeostasi1928 3 년 전

      @@user-zf6vv2xo2t 동성애는 개인 자유입니다. 님이 간섭할 부분이 아니고요. 기독교 같이 불건전한 신본주의 사상은 개인의 주체성 보다도 하나님이 더 중요하겠죠. 하나님 뜻이라면 한 인간의 존엄성을 파괴하는 것도 문제 없고요.

    • @user-zf6vv2xo2t
      @user-zf6vv2xo2t 3 년 전 +19

      @@shomeostasi1928 개인의 자유를 넘어서 호모파시즘에 선량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되니 반대하는 것입니다. 기독교가 인간의 존엄성을 파괴한다는 생각을 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하나님에 대해 크게 오해하고 계신 것 같네요.

    • @shomeostasi1928
      @shomeostasi1928 3 년 전

      @@user-zf6vv2xo2t 자현님??저 계속 답글이 사라져요

  • @leokim9951
    @leokim9951 3 년 전 +42

    금태섭이는 토론준비 안해왔다. 왼손잡이이는 왜 계속하냐. 전혀 토론에 맞지않는 이야기를 붙들고 나간다. 금태섭 누가 섭외했냐? 지가 준비한 프레임에서 벗어나면 비웃고만다.

  • @rudgud5431
    @rudgud5431 5 년 전 +115

    게이퍼레이드에 19금 장면 최근에도 분명히 난무하는데 얼굴색하나 변하지않고 그런게 안한다고 하다는둥, 예전 사진 가져다가 그대로 썻다는 둥.... 토론 프로그램을 아에 19금으로 돌리고 다 보여줘야겠네요. 무슨 토론에서 뻔뻔하게 거짓말을 함

    • @user-ru4mj1ii7k
      @user-ru4mj1ii7k 4 년 전 +2

      게이 퍼레이드가 아니라 퀴어 퍼레이드 라는 용어가 맞으시고 사진 관련해서는 19금 맞습니다 인터넷에서 돌아 다니는 사진들 같은 사진만 여러번 봤어요 다른 사진 있으시면 링크로 보내 주세요 한번 보겠습니다.

    • @user-ol9yj9tv6w
      @user-ol9yj9tv6w 4 년 전 +19

      동성애행위 처벌좀 법생기길.아직다행히 우리나라는 동성애를 싫어하는사람들이 많아서 다행

    • @user-hj5fu8wx3t
      @user-hj5fu8wx3t 4 년 전 +18

      이성애 행위는 뭐만해도 젊은애들 뭐 이지랄하면 동성애는 왜 해도 아무말못하는 사회가 형성되는거야

    • @user-nc3cd4hj8z
      @user-nc3cd4hj8z 3 년 전 +3

      더불어공산당이 맘대로 법 바꾸고 싶데요.아참 그리고 신세계 질서 때문에 그런건지 완벽한 통제사회를 위해서 사람 목숨 많이 죽이고 싶은가 봐요.전세계 상위 1%라는 작자들은 지들만 살겠다고 벙커 만들어 놓고 신이 계시다면 벙커 먼저 부숴주세요.기도하겠습니다

    • @GonHwang
      @GonHwang 3 년 전 +5

      @@user-nc3cd4hj8z 맞습니다. 신세계 질서가 밀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법입니다. 기독교말살을 위한 가장 정교한 법입니다.

  • @user-ru8zs9hs9r
    @user-ru8zs9hs9r 5 년 전 +91

    진중권 교수님.. 제가 교수님 토론영상 많이 봤는데요! 개고기 찬반때는 외국에서 반대한다고 외국 문화은 개를 먹지 않는다고 해서 먹지 말아야하나? 우리문화가 있으니 먹어도 된다고 반론하셨죠? 근데 왜 여기서는 외국 견해를 계속 말하시면서 우리도 외국처럼 가야한다고 하시나요?? 우리 문화가 있는데 꼭 외국을 따라야하나요? 굉장히 문화 사대주의적 입장을 가지고 계시나요? 그리고 개고기때랑 동성애 차별금지법 토론을 보면 본인 유리하신 대로 이랬다저랬다 하시네요^^ 그러니까 믿음이 안간다는겁니다

    • @Dustcinema2021
      @Dustcinema2021 3 년 전 +1

      이성빈이 얘 절라 무식하네;; 외국 예를 든게 논리적 근거가 아니잖아? 그 주장 내용 문맥을 못읽어?;;

    • @user-ib2pg9so9w
      @user-ib2pg9so9w 3 년 전 +6

      올바른 지적이십니다~👏👏👏👏👏

    • @joan2449
      @joan2449 3 년 전 +6

      의사분도 한분 참석해야했다고 봅니다! 절대 타고난게 아니고 동성성행위 중독인데 이걸 왼손잡이? 금태섭의원 참 무지하다!

    • @user-wj4fe5dg6q
      @user-wj4fe5dg6q 2 개월 전

      금태섭 진중권 이놈들 미쳤네

  • @user-qn4gi8zn2l
    @user-qn4gi8zn2l 5 년 전 +55

    조영길 변호사님 이번 토론을 통해서 처음 뵙는데 시종일관 옳은말씀 논리적으로 흔들리지 않고 침착하게 답변하시는거보고 팬됐습니다 앞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user-sr2qt3fs7n
    @user-sr2qt3fs7n 3 년 전 +42

    조영길변호사님 응뭔합니다.
    차별금지법 반대합니다.
    잘 대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noguaranteefortomorrow6380

    조영길변호사님 차분하게 많은 사람들을 깨우쳐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언주 국회의원 ! 당신을 오해해서 미안합니다. 정말 용기가 필요한 시기에 나라를 사랑하는 정치인이 되어줘서 고맙습니다.

    • @mage4s
      @mage4s 5 년 전 +3

      식당 아줌마 비하 의원을 ㅋㅋㅋㅋㅋ

    • @ernestkim6028
      @ernestkim6028 5 년 전 +2

      이언주 라인만 잘탔어도 승승장구 했을 사람인데.. 더민주가 역시 ㅂㅅ집단인가보군

  • @user-ky8tn6zk4b
    @user-ky8tn6zk4b 5 년 전 +71

    왼손잡이분들은 법으로 지정해 달라고 차별법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비교할걸 비교하세요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1

      차별이 없잖아요...

    • @hickru
      @hickru 5 년 전 +6

      저 왼손잡이인데요 차별있는데요? 가위질 왼손으로 해보셨나요? 사소하지만 도구들이 다 오른손잡이들에게 맞춰서 제작됩니다. ㅋㅋ 님께서 왼손잡이면 제가 그 말씀에 동의해드립니다. 어릴적에 왼손으로 밥먹는다고 할매들한테 혼나서 오른손으로 고치고 글씨도 오른손으로 쓰도록 강요받았습니다. 물론 오른손으로 글을 쓰니 편하기도한데 왼손으로 글쓰면 얼마나 불편한지 아세요? 왼손잡이들은 사회적 절대 소수이지만 오른손잡이들의 세상에서 맞춰 살아가고 있습니다. 말을 안해서 그렇지 차별 차별 하는데 "모든 기성품 만들때 왼손잡이를 위한 제품을 몇퍼센트 이상 만들어야 한다 " 이런법률은 왜 안만드시나요? 왼손잡이들을 위해서 님께서 좀 열심히 움직여봐주세요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7

      @@hickru 님 왼손잡이인거 사회에서 말 못해요? 직장에서 왼손잡이인거 들키면 직장내 따돌림 등에 시달려요? 친구들이 왼손잡이라 그러면 왕타시켜요? 왼손잡이라고 하면 종교집단에서 죄라고해요? 왼손잡이 반대자들로부터 혐오적인 표현 듣고 계신거겠죠??? 물론 기본값이 오른손잡이이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겠죠 그래서 유니버설 디자인같이 왼손잡이도 편하게 쓸 수 있는 디자인들도 나오고 저희집에도 왼손잡이용 가위 하나 있습니다 모르고 샀었는데 오른손잡이인 제가 쓰기엔 굉장히 불편하더라구요 그거 써보고 왼손잡이들이 많이 불편하겠구나 싶었습니다 문방구가셔서 하나 사오세요
      그리고 왼손잡이를 위해 본인이 움직이셔야지 왜 저보고 움직이라합니까 내가 당신 대변인도 아니고 본인이 왼손잡이 불편함을 해소하겠다 나서면 지지는 해 드리지만 왜 나보고 본인 불편함을 해소하라고 하시는지...

    • @hickru
      @hickru 5 년 전 +2

      @@user-zj7fj3de8n 우선 동성애를 이야기하는 곳에서 왼손잡이 이야기를 왜 꺼내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왼손잡이를 들먹이시는 님 의견이 이해가 안되서 답을 달았습니다.
      그리고 님께서 말씀하신데로 게이인것을 사회 구성원들이 알고 차별하시는 문제는
      저의 생각에는 차별하는 그 사람들이 문제입니다.
      왜 나와 다르다고 남을 차별하나요? 그것은 우리나라사회에서 교육으로 해결해야합니다.
      사회가 노력해야합니다. 동성애가 아니라도 여러 가지 요소들로 사람들은 차별받기도하고 합니다.
      사람들 한분한분그 존재 자체를 존중하는 사회로 나아가야합니다 아마 이부분은 저의 생각과 동일 하리라 생각합니다. 님도 존중받으셔야 하고 저도 존중받아야합니다. 우리는 존재적 그 자체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3

      @@hickru 네 맞습니다 동성애자든 왼손잡이든 모든 사람은 차별받을 하등의 이유가 없죠
      왼손잡이의 예시가 나오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둘다 소수이고 겉으로 표가 나지 않으며 스스로의 선택과 무관하게 일종의 성향이 정해진다는 점에서 동일하기 때문이지요

  • @user-xk9bg3ty4b
    @user-xk9bg3ty4b 3 년 전 +23

    진중권 금태섭 논리가 부족 계속 그냥 우김 말꼬리 잡고 늘어지는 느낌 그리고 차별금지법 반대하는 다수의 의견도 존중해야지

    • @user-nw1df8ou6l
      @user-nw1df8ou6l 3 년 전

      논리가 어떤점이 부족하지?
      그리고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이유는?

  • @aeyounglee8552
    @aeyounglee8552 5 년 전 +79

    금태섭의 무식함은
    차마 듣고 있기가 힘드네요

    • @user-js5sh3ju2k
      @user-js5sh3ju2k 5 년 전 +13

      토론매너도 똥입니다
      37분 조롱하며 크게 비웃는태도 참 불쾌하고 무식해보입니다

    • @siwonyun7231
      @siwonyun7231 3 년 전

      37:16

  • @jisubkim8035
    @jisubkim8035 5 년 전 +80

    진중권 준비 안된거 너무 티나네.... 너무 논점 이탈 하고... 불리한 말은 돌아가는 전형적인 궤변론자

    • @snowwhite5254
      @snowwhite5254 3 년 전 +2

      열심히 준비를 해도 저렇게 말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애초에 동성애는 정상적인 것이 아니니까

  • @MilanoFrog
    @MilanoFrog 5 년 전 +78

    33:18 변호사님의 레슨ㅋㅋㅋ진중권 교수 바로 입다물어버리네 ㅋㅋ

    • @user-df3wg2mc9l
      @user-df3wg2mc9l 3 년 전 +5

      아 여기 보니깐 요즘 진교수가 페미니즘에 대한 반발세력들을 혐오세력으로 판별하는 이유를 더 명확히 알겠네여ㅋㅋ 이때도 그랬었지..ㅋㅋ

    • @user-bl4nc4fg5g
      @user-bl4nc4fg5g 2 년 전 +1

      입다문게 아니라 경청하는거잖아. 바보냐

    • @andnoah
      @andnoah 2 년 전 +1

      반대쪽 패널 애기가 무엇을 애기하는지 감을 이때 부터 잡은듯...

    • @andnoah
      @andnoah 2 년 전 +3

      @@user-bl4nc4fg5g 입다물고 경청하는거지...입 다물수 밖에 없게 만든거고

    • @user-gf9wk8wg5h
      @user-gf9wk8wg5h 년 전

      왼쪽 조변호사가 교수인줄 알았네 ㅋㅋ 교수 아무나 되나 보네요

  • @user-nq8nu5hh6n
    @user-nq8nu5hh6n 년 전 +66

    잠시만 살펴 보아도 차별금지법은 악법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기독교인이 아니라도 평범한 국민들의 피해와 고소고발이 남발될 수 있는 악법입니다
    서구의 전철을 밟지 않고 가정을 지키고 다음세대를 지켜야 합니다

  • @gnara100
    @gnara100 3 년 전 +75

    조영길 변호사님 똑 소리납니다. 격하게 지지하고 동의합니다.

  • @agassikang2576
    @agassikang2576 5 년 전 +68

    조영길 변호사의 주장이 훨씬 더 설득력 있는 이유는 왜일까

    • @user-zj3gu4tp8g
      @user-zj3gu4tp8g 4 년 전 +19

      Agassi Kang 맞는 말이니까 납득이 되는듯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2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pippi1164
    @pippi1164 3 년 전 +41

    차별금지법 강력히 반대합니다!!

    • @coffeemashi
      @coffeemashi 2 년 전 +1

      너무 당당하게 차별을 하겠다고 말하는 무식함 이래서 교육이 중요한건데 5060 이시겠죠

  • @st0691
    @st0691 3 년 전 +76

    조영길 변호사님 정말 논리적이시네요.. 존경합니다.

    • @user-eu3bd5fp8d
      @user-eu3bd5fp8d 3 년 전 +9

      네 조변호사님 너무 설득력이 있으십니다
      정말 우리국민들이 분별잟해서
      차별금지법은 꼭 막아야 되겠네요

    • @user-os9sd1er9z
      @user-os9sd1er9z 3 년 전 +1

      논리는 개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혐오세력 징하다 진짜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user-tw7bx6hj8n
      @user-tw7bx6hj8n 3 년 전

      논리적 ㅋㅋㅋ 꼰대구만

    • @user-tz8nk3tw7h
      @user-tz8nk3tw7h 5 개월 전

      @@user-tw7bx6hj8n 바로너가 꼰대 마구시키

  • @asaph8694
    @asaph8694 5 년 전 +102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동성애자를 차별하자는 것인줄 알았는데 행위에 대한 비판인 것이군요. 정말 위험합니다. 비판이 가능해야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차별금지법 절대 반대합니다.

    • @user-ds3bt1hs7s
      @user-ds3bt1hs7s 4 년 전 +10

      맞습니다 동의합니다

    • @user-qk8of6hw3j
      @user-qk8of6hw3j 3 년 전 +1

      이성애자들이 동성애자 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쉽지요. 게다가 치료받으면 다시 이성애자로 돌아올 수 있지요. 하지만 장애인은 태어난 때부터 장애를 가진 사람이나 사고를 당해 장애자가 된 사람 등 여러 유형이 있는데다 고치기가 어려운 사람이 많습니다.

    • @user-qk8of6hw3j
      @user-qk8of6hw3j 3 년 전 +2

      @김동구리 저는 장애인 입장에서 말한 겁니다 정상인 이성애자가 동성애자가 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죠. 이성애자가 동성애 되는 것을 원하면 그 집단에 들어가면 되는 것이고요 요즘은 벗어나기 위해 치료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장애인은 몸이 불편한 데다 원하고 싶어서 된 게 아니죠 동성애와 장애인을 같이보지 마십시오

    • @user-qk8of6hw3j
      @user-qk8of6hw3j 3 년 전 +1

      @김동구리 레인보우 3회, 6회, 8회, 20회 & 탈동성애 간증
      유투브에서 검색해 보시죠

    • @user-qk8of6hw3j
      @user-qk8of6hw3j 3 년 전 +1

      @김동구리 ㅋㅋ. 동성애자들이 같은 말을 하는게 증거 가져오세요 그 소리지만 여러 사람 만나서 안 넘어간다^^ 그 동성애자 쪽이 사용하는 말이나 제시하는 자료가 가짜라는 건 이미 드러났으니 속을 리 없거든^^ 순순히 당신이 인정하는 게 좋을 것이오.

  • @user-uv5ng7ox7g
    @user-uv5ng7ox7g 5 년 전 +72

    진중권씨는 '동성애 반대입장자'에 대한 반론을 하시는게 아니라 '기독교인'에 대해 반론을 하시고 계시네요..

  • @user-si6oo4uf4i
    @user-si6oo4uf4i 5 년 전 +106

    조영길 변호사님 팩트를 잘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he9mr4yv1x
      @user-he9mr4yv1x 5 년 전

      팩트가 아니라 거짓이겠죠;;

    • @user-rj8qd8ff8d
      @user-rj8qd8ff8d 5 년 전 +2

      @@user-he9mr4yv1x 색안경끼고처보지말고 객관적으로좀 처봐라 출처다밝히고 실제사례도들고 또박또박 설명도다잘하는게 어딜봐서 거짓이냐.

  • @user-cu2ky6xy3c
    @user-cu2ky6xy3c 3 년 전 +43

    조영길변호사님 최고십니다
    팩트최고 핲니적 논리적
    그리고 토론의매너가
    단연코 돋보이시네요~
    진중권님 금태섭님
    공부좀더하시고 퀄리티있는 토론자가 되도록 노력하셔야겠습니다

  • @38hts37
    @38hts37 2 년 전 +47

    조영길 변호사님의 기가막힌 논리 전개로 인해 더이상 방송에서 토론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조영길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 @user-do9ji6db9p
      @user-do9ji6db9p 년 전

      정신승리 대단하네ㅋㅋ 여기 사람들..

    • @hyunseok1654
      @hyunseok1654 2 개월 전

      ​​​​​​​​​​​​​​​​​​​​​​​​​​​​​​@@user-do9ji6db9p 차별금지법이 통과되면 상대에 대해 라는 표현은 혐오발언으로써 징벌적 손해배상 요건이 성립됩니다. 본인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상대방이 '주관적'으로 모욕감을 느끼면 충분합니다. 손해배상액은 상한선이 없으며 인터넷 매체의 특성상 다수에 의한 집단소송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범죄성립의 입증책임은 특이하게도 피의자에게 있습니다. 차별금지법은 동성애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사회의 모든 사안에 대하여 개인의 반대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를 억압하는 전체주의적 악법입니다

  • @jessicak1224
    @jessicak1224 5 년 전 +48

    조영길 변호사님 진짜 정확하개 이치적으로 합라적으로 말씀을 아주 잘하셨읍나다. .
    감사합나다.

    • @James-pt4ig
      @James-pt4ig 4 년 전

      뭐가 정확하고 뭐가 이치적으로 합리적인건가요? 그냥 남들과는 다르다는 이유로 다름을 인정하지 않고 존재자채를 부정하고 혐오하는 편협된 시각으로 보이는데요?
      해외 선진국들의 동성애 관련 사례들, 국민들의 마음가짐 등 좀 보고 배우세요.
      다른 선진국들의 대부분은 LGBTQ 사람들에 대해 존중해주고 차별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애초에 가지고 태어나는 성 정체성에 대해 우리나라처럼 혐오감을 가지고 비판하지도 않습니다.
      생각하시는 수준들이 딱 나이 많이 드신 전형적인 한국 기득권이신 것 같은데, 아주 보수적인 틀에 박혀 자신들의 생각이 무조건 옳은 줄 알고 소수자들에게 잊지못할 상처를 만들어주고는 양심의 가책도 느끼지 않으시잖아요?
      당신의 소중한 사람들 가족이나 친구들중에 성소수자들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죄도 없는 당신의 아들, 소중한 친구가 게이라면 그렇게 면전에 대놓고 욕하면서 혐오감을 드러내어 깊은 상처를 입히실 겁니까? 혹은 본인이 성소수자로 태어났다고 생각해보고 다른사람들이 그런식으로 대한다고 생각해보십시오.
      저들은 우리와 똑같은 사람들이고 똑같이 인정받고 존중받고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마음을 열고 좀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시길 바랍니다.

    • @jeaheebaek5869
      @jeaheebaek5869 3 년 전 +1

      @james 맞습니다 누구나 존중받을 권리가 있지요. 그래서 신중해야 하는 것입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유럽내 등의 차별금지법이 시행된 국가들에서 오히려 역차별의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생각하는 대로 말할 수 없고 살 수 없는 곳이 되어버립니다. 표현의 자유는 또한 기본적인 인권이지 않습니까?

    • @James-pt4ig
      @James-pt4ig 3 년 전 +1

      @@jeaheebaek5869 차별금지법이 그럼 왜 만들어졌는지 생각 한번 해보셨나요? 이름그대로 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생각, 의견등을 갖는 것과 남을 모욕하고 상처주며 차별을 하는것은 지극히 다른 것입니다.
      생각하는 대로 말할 수 없다라고 하셨는데, 그럼 자기가 생각하는대로 남들에게 다 말하고 다니고 생각하는대로 행동하면, 법은 왜 있습니까? 모욕죄는 왜 있는거죠?
      저들도 존중해 줘야 하지만 내 생각은 조금 달라. 이러면서 속으로만 생각하면 누가 머라 합니까?
      그것까지 금지하는게 차별 금지법이 아니란 말입니다.
      애초에 차별이라는 단어 자체를 잘 생각해보십시오. 그 단어가 왜 만들어졌는지

    • @jeaheebaek5869
      @jeaheebaek5869 3 년 전 +2

      @@James-pt4ig 다시 읽어보니 차별 사람이라 적은 부분에 오타가 있었네요.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정 했습니다.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차별이나 고의적 모욕을 옹호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모두의 인권을 보장하되 누구나 믿는 신념을 자유롭게 표현할 권리 또한 억압받지 않는 방법으로 가야한다 생각할 뿐입니다.

    • @James-pt4ig
      @James-pt4ig 3 년 전

      @@jeaheebaek5869 말씀 잘 들었습니다. 저도 약간 오해를 했군요.
      Jaehee님 같은 분의 마인드라면 저도 존중해 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대다수의 동성애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무작정 혐오감을 가진채 비난하거나 상처주는 말들을 서슴치않고, 모든 동성애자들이 어쩌다는 식으로 싸잡아 욕하며 선동하는 그런 몰상식한 사람들이 있기에 제가 장문의 댓글들을 저렇게 단 것입니다.
      동성애라는 것은 당사자분들이 자기 스스로가 정할 일이지, 남들이 반대하거나 찬성할 문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 댓글들이 조금 공격적이였다면 저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yckim8666
    @yckim8666 5 년 전 +68

    진중권은 거짓말도 진짜처럼 말하는게 스킬임 ㅎㄷㄷ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TV-xz8cm
    @TV-xz8cm 4 년 전 +46

    차별금지법은 역차별법입니다.
    젠더 주류화로 인해 해외에서 겪은 젠더 피해를 똑같이 한국에서 겪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user-og4qd2di7d
      @user-og4qd2di7d 4 년 전

      기본적으로 역차별은 '과도한 적극적 우대조치가 평등성과 형평성에 어긋날 정도로 가게된 상황'을 뜻하죠. 즉, 할당제나 특권같이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개념에 해당하지, 차별금지법은 차별행위가 발생해야 발동되기에 역차별이라 볼 수 없죠.

    • @user-nj5cv7db6f
      @user-nj5cv7db6f 3 년 전 +3

      @@user-og4qd2di7d 반대 의견 내놓으면 불법이라는데 그게 차별이 아니면 뭡니까?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면 역차별금지법 또한 제정해야 공정해질 겁니다.
      역차별금지법 -> 역역차별금지법 -> 역역역차별금지법 -> ... (무한반복) ... -> 패망
      이걸 바라시는 건가요?

  • @WorkingoutPastor
    @WorkingoutPastor 3 년 전 +29

    동생결혼 합법화를 시간문제로 보는 이가 우리 나라에 국회의원이라는 사실이 참 가슴 아프네요. 선진국이 그렇게 하니까? 우리도 그렇게 한다? 아효~ 큰일 날 소리죠. 죄성이 가득한 인간에게는 필히 제한이 필요합니다. 조영길 변호사님 앞에 서 계셔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잠시 기도합니다.

  • @ha-km8qi
    @ha-km8qi 5 년 전 +130

    차별금지법은 역차별하는 법이 된다 표현의 자유와 종교의 자유를 역으로 억압하는 결론이 나오므로 차별금지법은 절대 반대한다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1

      표현의 자유 있다고 차별적 표현 써도 되나요?
      종교의 자유 있다고 차별적 설교 해도 되나요?

    • @user-qi2pr6xt9w
      @user-qi2pr6xt9w 5 년 전 +3

      @@user-zj7fj3de8n 일요일에 교회 가야한다는 설교하면 비신앙인들 차별하는건가요? 기독교에서 신앙인들에게 성경에 담긴 내용을 가르치는것은 신앙의 자유이지 교회 밖의 사람들의 행위를 비판하고 차별하는것이 아닙니다.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2

      @@user-qi2pr6xt9w 교회 안에서 그러한 설교를 하면 상관 없지만 교회 밖에서까지 동성애자를 죄인취급하는 분들이 많아서 쓴 표현입니다.

    • @user-cp7px8sk4l
      @user-cp7px8sk4l 년 전

      @@user-zj7fj3de8n 동성애자들을 죄인 취급하는 설교는 없어요. 동성 성해위가 죄라는 것을 설교하죠 용어를 바르게 인식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도둑에 대한 인권을 보호하려고 도둑질을 눈감주지 않잖아요.
      저지른 행위에 대한 처벌을 하는거죠.
      동성애자들에 대한 차별이 아니고
      동성성행위에 대한 자유로운 반대의견을 내는것을 금지시키는 법입니다.
      말이 안되는 법인거죠

  • @user-vm7wr6ci8w
    @user-vm7wr6ci8w 5 년 전 +91

    한마디로
    진중권 발렸다.ㅎ

  • @amyh2266
    @amyh2266 5 년 전 +61

    조영길 변호사님 계속 전진해 주세요.
    호주에 사는 아이둘 엄마입니다.
    많이 배웁니다.

  • @user-sk9mi4lh2e
    @user-sk9mi4lh2e 년 전 +20

    조영길 변호사님 명확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반대편에 서는 대다수의 사람들의 인권및 자유가 왜곡되지 않도록 힘써주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 @user-zf6vv2xo2t
    @user-zf6vv2xo2t 4 년 전 +23

    금씨와 진씨의 몰락.......
    토론 프로그램에 출연하실 땐 공부 좀........
    예의없이 반대의견에 조소와 비아냥거리는 자세는
    자기가 얼마나 덜 된 인간인지를 드러내는 꼴.
    조영길변호사님 팬 되었슴다!

  • @ddjlee378
    @ddjlee378 5 년 전 +110

    조영길 변호사의 말에 공감이 되네요. 토론중에 실실웃으면서 상대방 조롱하는 그런 사람들하고는 격이 다르신 분이네요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2

      그러게요 뚱한 표정으로 노려보시는게 카리스마 넘치고 멋있었어요^^

    • @Dustcinema2021
      @Dustcinema2021 5 년 전

      DJ Lee 웃을만 하지. 말 마다, 병신소리만 지껄이니까 ㅋㅋ

  • @aeyounglee8552
    @aeyounglee8552 5 년 전 +81

    진중권!
    넘 무식한 형태에 분이 나네요

  • @user-wx6oo4vs1e
    @user-wx6oo4vs1e 5 년 전 +54

    진중권씨 참 짧은 지식으로 엄청 많이 아시는 것처럼 토론에 참여한 것 같은데 좀 공부좀 하고 나왔으면 하네요. 무식하다고 표현해야 할까?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5 년 전 +62

    현재 동성애를 한다고 법으로 차별하는것은 하나도 없다. 잡혀가길하나 벌금을 무나. 없지 않은가.
    그런데 왜 차별법이 없는데 누가 법으로 차별을 한다고 차별 금지법을 만드나.
    사회적 시선이 법적인 구속력인 마냥 그와 대등한 차별금지법을 만들어아한다? 형평성에 한참 어긋난다고 보여진다.
    동성애가 옳던 아니던간에 이것은 국민의 양심과 도덕, 수준등 소양의 문제이지 법적인 문제로 구속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함.
    동성애를 흑인인권에 비교하지좀 말자. 흑인처럼 노예가 된적이있나 인간 기본 인권이 박탈된적이 있나. 취향의 문제를 인권의 최대 흑역사인 흑인인권에 비교하는건
    심각한 오류이지..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5 년 전 +66

    14:00 부터 금태섭 의원 얘기에 오류가 너무 많다.
    동성애에 대한 도덕적 잣대가 선진국20여개국이 이미 동성혼 합법이어서 우리나에만 국한된 비정상적 도덕잣대라는 식으로 말한다.
    도덕이라는게 어느 한국가의 특징만이 아닌 전세계적인 보편가치의 입장으로 보자는건데
    너무 어이가 없는게
    그렇게 따지면 전지구에서 동성혼을 인정한 나라는 몇프로일까. 20프로도 안될것 같은데
    선진국 20개국만 나라고 나머진 나라도 아니고 사람도 아님?
    또 소히 그 선진국도 근 10년안에 동성혼이 합법 된것을
    한 몇천년전부터 선진국은 이미 시행한걸 우리는 시대에 뒤떨어졌다는식의 입장을 내놓는지?
    눈가리고 아웅좀 진짜 양심껏하자.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3 년 전

      @- AF 30대도 틀딱이라면 틀딱이겠지. 아직 이가 멀쩡하네. 사람이란게 인구수가 많은만큼 생각들도 복잡 다양할텐데 남의 생각을 정확히 알지도 못하면서 혐오하라고 강요하는건 무슨 무례임? 님이 뭔데 싫어하라 마라 강요해요?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3 년 전

      @하루 왜 나가야하는지 이유를 쓰세요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3 년 전

      @하루 ㅋㅋ 얼척이 없네. 눼눼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3 년 전

      @- AF 이슬람이 아니고? ㅋㅋ 의견이 그렇다면 그런것이겠지. 본인은 그리알고 살면 그만이지 뭐. 근데 왜가 빠져있는 말장난하는 본인 뇌피셜 의견들은 대체 왜다는거야? 이해불가야. 진심.
      나도 똑같이 해보자면 @- AF: 이 시대 최대 골빈.
      이런 댓글이 무슨 의미가 있어? 누가 공감할까.
      자기생각을 써. 부디.
      남들이 하는말 앵무새처럼하지말고.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3 년 전

      @- AF 대체 하지도 않은 종교얘기에 왜이리 열을 올리세요? 님 정도면 포비아에요. 언급조차 하지 않은 댓글에 특정종교를 그리도 비하한다면 심각한 포비아 아님?
      하지도 않은 종교 얘기를 두고 논리가 어떻다뇨?
      제정신임?
      니 성향이 그래요. 극 포비아.

  • @aeyounglee8552
    @aeyounglee8552 5 년 전 +40

    조영길 변호사님,
    이언주 의원님
    지혜롭게, 분명하게 의견 주심에
    감사합니다

  • @user-fr6rm1qm3u
    @user-fr6rm1qm3u 4 년 전 +57

    저 동성애 패널 정말 예의 없다. 자기가 사진들을 보지도 않고 그렇다고 말하고 요즘 안와본게 티가 난다는 식으로 말하는건 정말 예의가 없는 거 같다.

  • @user-xv3yn9bk9v
    @user-xv3yn9bk9v 5 년 전 +86

    조영길변호사님 빠이팅!!옳은말씀만 하시네요

  • @user-td3qq9bc4v
    @user-td3qq9bc4v 5 년 전 +65

    진중권 좀 이상하네요. 예전에는 좀 맞는 말 한다고 생각했는데 제일동포 문제랑 동성애랑 어떻게 같은 맥락으로 봐야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

    • @user-he9mr4yv1x
      @user-he9mr4yv1x 5 년 전 +1

      같은 문제가 맞아요. 자신에게 확립된 정체성을 바꿀수가 없다는 점에서는 완전히 똑같죠.

    • @Jk-fh3ek
      @Jk-fh3ek 4 년 전 +2

      롱토고 내가 어디에서 살고 어떤 문화를 가지는가와 생물학적문제가 어떻게 같나요

    • @cinemaparadiso7845
      @cinemaparadiso7845 4 년 전

      먼저 진교수에게 ‘성’ 에 관한 교육이 필요해 보입니다.

  • @user-qr7jt6zj5c
    @user-qr7jt6zj5c 3 년 전 +69

    ㅋㅋㅋㅋ 금태섭의원은 아무말이나 막 던짐. ㅋㅋㅋㅋㅋㅋ 의원 하면 안 되겠는데.

  • @Haroooon
    @Haroooon 3 년 전 +47

    조영길 변호사님 이언주 의원님 응원합니다! 동성애를 왜 찬성해야하는지 왜 반대해야하는지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토론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라의 참주인인 국민이 제대로 알고 제대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 @shinaelee8318
    @shinaelee8318 5 년 전 +217

    사이언스지 논문. 존스홉킨스 대학 전문가들의 견해를 뚜렷한 증거도 없이 계속 아니라그러고 왼손잡이 얘기만 주구장창이네
    토론내내 조롱하는 표정이 이미 논리적으로 밀리고 있다는 반증

    • @MrRanegade1
      @MrRanegade1 5 년 전 +7

      그 논문이라는게 학계전체의 의견을 대표합니까? 동성애는 비정상적인게 아니라는 논문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서구사회에서 동성애를 차별하는걸 법으로 금지 시키는데 학계 대다수의 의견도 수렴된 결과라고 생각치 않으신가보네요 담배가 건강에 해롭지 않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님은 그논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youngjaeyoo6602
      @youngjaeyoo6602 5 년 전 +6

      논문은 견해가 아니라 현재까지 축적한 데이터를 가지고 과학적으로 증빙하는 거임.. 사이언스지에 실릴정도로 주장에 대한 근거와 자료가 인정되는 논문을 부정하는 인간이 교수라는게 정말 한심함.. 우리나라 교수들 논문 개판으로써도 대충 넘어가고 배껴쓰고 하는게 일반화되서 본인들 스스로 논문을 무시함..밑에 답글쓴 돌대가리는 진짜 한심한게 담배가 해롭다는걸 증빙하는 논문에 대한 근거의 빈약함이나 반론을 제기하는 것을 가지고 담배는 해롭지 않다는 논문이 많다고 잘 못 알고 있는 아주 작은 용량의 뇌를 가진, 능력없어서 그지같이 살고 있는 기생충같은 존재임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2

      @@youngjaeyoo6602 누가부정함? 변호사라는 사람이 '유전자를 찾지 못 했다.' 라는 자료 들고와서 '유전자는 없다.' 로 해석해버리는 한심한 모습 보이는 것 부터 좀 지적해 보시지? 그리고 저 논문에는 심지어 유전자 변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데 그러면 더더욱 본인 의지와 관계 없이 정해지는 것이니 반대할 근거가 없는 것 아닌가?

    • @ryankang2656
      @ryankang2656 5 년 전 +3

      @@user-zj7fj3de8n 넌좀 짜져라 논리도 없고 그냥... 댓글마다 개거품물고 덤비네

    • @user-zj7fj3de8n
      @user-zj7fj3de8n 5 년 전 +2

      @@ryankang2656 논리도 없긴 니들이 못 이긴다고 논리 없는게 아냐

  • @dajeenahn
    @dajeenahn 5 년 전 +41

    조영길 변호사님 말씀대로 사람에 대한 평가와 행위에 대한 평가는 분명히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진중권 교수님은 동성애 반대자들이 동성애가 아닌 동성애'자'에 대한 평가를 하고 있다는 주장을 하시는군요. 동성애 반대자들도 동성애자들을 존중하고 인간으로서의 존재를 인정합니다. 다만 동성애 행위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 뿐입니다.

  • @silverzerojj8778
    @silverzerojj8778 4 년 전 +65

    토론자들 태도가 왜 그모양이죠?? 조영길 변호사님 말씀이 설득력이 있는데 토론자들 태도도 그렇고 사회자도 중간에 말을 끊어버리고 ㅠ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user-ny2pm5fy2x
    @user-ny2pm5fy2x 3 년 전 +9

    진중권, 금태섭씨...참...보고 있기 힘드네요...
    정신건강에 치명적...

  • @oo-pw7xs
    @oo-pw7xs 3 년 전 +46

    이런 사건 하나를 보더라도 내가 기독교인이라는것이 얼마나 감사한일인지 모르겠다...풍토 전통 다 집어치우고 성경적관점이 인류를 그나마ㅋ오래 보전하는 유일한 길이라는것이 명백해져간다.
    내가 만일 기독교인(물론 개신교만 목소리냄)이 아니었다면 기준도 없이 착하고 의로운 자인거마냥 찬성에 으샤으샤 목소리를 냈을것이다. 저런 국회의원들 교수들도 분별못하는 일을 나 같은 가방끈 짧은 일개 중년아지매가 개인적 이슈나 감정이나 의가 아닌 정확하고 무오한 기준을 가지고 분별한다는 것이 세상무엇보다 자랑스럽다..
    그리고 성소수약자 아니에요. 네? 어디 소수 약자입니까,?..왼손잡이? 공부좀 하고 나오시지.
    인권때메 성을 자기가 선택하게 해서 항문쎅스 난잡성교 에이즈창궐을 옹호한다면 마약자들도 그냥 두셔야죠. 인권이고 자기 선택인데 왜 막습니까?
    진중권씨..ㅎㅎ 어이가 없네요. 그런 난잡한 쇼들은 아무 문제없다는 듯 밟고 넘어가네요? 성적도구. 눈뜨고 볼수없는 복장과 성행위인데 그럴수있다구요?ㅎㅎㅎ
    그들이 스트레스지수가 높이 나왔다구요?
    아니 본인들이 저지른 추행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는게 당연한거아니에요?
    그럼 그걸 본 사람들도 조사해봤나요?
    아예 남의 말을 들을생각이 없는 성격인듯.
    그리고 신도가 바보입니까 네? 성경이 있는데 왜 목사말을 듣습니까? 동성애 나서지않는 교회 목사를 끌어내릴판이에요 알겠어요?
    웬 정치적 프레임을 씌우실까..
    금태섭의원님...퀴어축제가 재미있고 볼만하다구요?ㅎㅎㅎㅎ
    박장대소할 일입니다 그려. ㅎㅎㅎ
    동성애자학생. .인간이 인간에게 해서는 안되는 폭력이라고요,?ㅎㅎㅎ..
    안타까워요... .동성애들이 하는 행위는 폭력 아니에요? 반대운동하는 어떤분은 당신들단체에서 살해협박을 당하고있어요 네? 학생.....젊은분이.. 너희들 성욕으로 지구가 망해야겠냐!!! 아주 참 이기적이다.
    너희님들은 너희들 개인적인 욕정이라지만 반대하는 우리는 우리 개인적으로는 아무 관계가 없단다.!
    차별금지법 찬성한다는 당신들은 동생애자들과 에이즈환자들을 실제로 돌보거나 같이 눈물 흘리며 기도라도 해봤습니까? 다 도망갈 사람들이 무슨...

  • @hbuilder8158
    @hbuilder8158 5 년 전 +48

    인간은 존엄하며 인간의 생명은 어떠한 세상의 가치보다 귀한것이다.
    성행위는 인간의 쾌락만을 위한것이 아니며 생명을 잉태하는 궁극적 목적을 가진 것이고 결혼을 통해 아름다운 가정안에서 축복받는 부부간의 관계이다.
    동성애자들이 가지는 가치관이 어떠하든지 앞서 이야기한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길 희망하는 사람으로서
    나의 이러한 가치관을 드러내고 동성애를 반대한다는 이유로 처벌의 대상이 된다면 어찌 잠잠하겠는가?
    동성애 지지자들이 동성애를 지지할수 있고 그들의 가치관을 이야기 할 수 있는 만큼
    동성애 반대자들이 반대의견을 말할수 있는 것 또한 보장되어야 한다.
    그것이 진정 건강한 사회이고 민주주의 사회이다.
    이 사회에 속한 사람의 가치관이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이유로 처벌을 받는다면 이것이 민주주의라 할 수 있는가?
    동성애를 지지하는 토론 참가자들의 논거가 차별금지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으로 귀결 되는것에 참담한 심정이다.

    • @GonHwang
      @GonHwang 3 년 전 +5

      맞습니다. 그러니 이법에는 음모론적인 성격이 있다고 추측이 되는 것입니다. 생각할 수록 비상식적인 법입니다.

  • @user-zt8rj4vg8r
    @user-zt8rj4vg8r 3 년 전 +52

    저 변호사님 말 진짜 잘하시네요. 진중권 교수와 저 민주당 정치인은 자신들이 말하는 사실은 무조건 팩트라고 말하며 아무런 증거도 대지 않는데, 그에 반해 변호사님은 신뢰성있는 자료를 통해 과학과 팩트로 설명하는 게 인상적이었어요. 그런데 증거없는 팩트를 대는 사람들이 증거있는 팩트를 보며 비웃는 웃기는 상황이 있었죠.
    진중권 씨는 목회자 집안 아들이라고는 하지만 성경적인 지식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다른 지식인들은 성경에 대해서 말하기 전에 성경을 공부합니다. 진중권 교수님은 조던피터슨 같은 지식인의 태도를 본 받아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객관적으로 성별은 무궁무진하다? 과학이 객관적인 것 아닙니까? 사람이 자신의 생각에 따라 성별이 바뀐다는 게 참 웃기네요. 그냥 나이도 생각에 따라 바뀐다고 하지요? 남자가 자신이 여자라고 생각하는 성이면 여자화장실을 들어가도 되나요? 모순 덩어리.

    • @sal8620
      @sal8620 2 년 전

      아 진중권 교수가 목회자 집안 아들이였군요??
      어쩐지 토론 내내 동성애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기독교 비판에 초점을 맞추면서 토론하더라고요.
      과거 어린시절에 부모님이나 교회사람들로 인해 안좋은 경험을 가지게 되었고 그때부터 기독교를 증오하게 된 것 같네요.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게 되면 토론을 이길 수도 없으며 질 나쁜 주장만 하게 되죠.
      아마도 성경 자체를 공부했다라기보다 성경을 비판하는 사람들의 주장을 좋아하는것 같네요.

  • @user-ub1jr5yk1u
    @user-ub1jr5yk1u 3 년 전 +46

    조영길 변호사님의 의견에 응원합니다

  • @user-1004gg
    @user-1004gg 5 년 전 +79

    진중권씨는 토론자세와 논리성등 설득력까지 부족했음을 말씀드립니다..

  • @user-re6zr4kw9b
    @user-re6zr4kw9b 5 년 전 +44

    진중권 흥분과 광분
    대화가 안되네!
    동성애에 미친듯
    금태섭(더불어민주당) 과학적 결과를 말해도 계속 왼손 왼손..자신의 말도 안되는 견해에 반론하면 계속 비웃음..이게 국회의원이라니!!

  • @neonn9903
    @neonn9903 2 년 전 +43

    조영길 변호사님 정말 속시원한 말씀 감사합니다~^^ 포괄적차별금지법 내용은 그럴싸하지만 동성애를 반대하면 처법 받는다...그 반대의 입장을 차별 하는 쓰레기 법안은 당장이라도 없어져야 하고 절대 국회를 통과 해서는 안됩니다. 이미 차별을 금지하는 법률조항이 20여개 이상 있는 걸로 아는데 충분하고도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 @DCDCtv
    @DCDCtv 3 년 전 +30

    사실에 근거한 논리적인 자신의 의견제시가 토론이며 주제에 맞는 이야기, 상대에 대한 존중이 토론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영길 변호사님은 이러한 기본적인 토론자의 모습과 태도가 가장 탁월한 것으로 보이고 이언주의원님의 경우도 대한민국 일반국민들의 상식 수준에서 토론에 참여했다고 봅니다.
    금태섭 의원님과 진중권 교수님은 상대 패널의 발언에 대한 조롱과 사람에 대한 비난성 발언 등 토론에 참여하는 기본적인 자세가 일단 부족해 보였고 논리의 근거도 매우 빈약했습니다.
    특히 진교수님의 경우 토론의 주제와 논지에서 벗어난 자기 지식나열 수준의 발언이 이어졌습니다. -토론주제인 성소수자 차별금지법 관련이 아닌 기독교비판, 그리스로마신화이야기, 에이즈와 콘돔사용 등 .
    금의원님의 경우 의학적 사실과 분명히 존재하는 탈동성애자들의 존재를 부정하며 그들에 대한 차별과 혐오적 발언을 하였습니다. 동성애자들뿐 아니라 탈동성애자들도 대한민국 국민이며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국민의 대표로 국회에서 대의민주주의를 실현해야 하는 국회의원이신데 저런 태도와 관점으로 민의를 대표하실 수 있을지까지 심각하게 우려하게 되는 토론의 모습이었습니다.

  • @holy3927
    @holy3927 5 년 전 +101

    궤변의 달인...ㄷㄷㄷ
    진중권

  • @Jin-ok1dg
    @Jin-ok1dg 5 년 전 +85

    조영길 변호사님, 엄지척입니다.

  • @shanty6146
    @shanty6146 4 년 전 +36

    진중권 한때 국가적 중요토론때 필요하던 인물인데 이제 그 쓰임은 끝난듯. 썩어도 준치라고 이런데 쓰이네... 아픙로도 큰사건에는 끼어들지 판단력이 많이 흐려진듯하니..

  • @user-mh6pk6nt9r
    @user-mh6pk6nt9r 4 년 전 +77

    금태섭 토론 태도가 초딩이네요. 상대의 의견에 비웃음을 연발하는 이런 사람은 국민의 대표가될 자격이 없어보이네요.

    • @siwonyun7231
      @siwonyun7231 3 년 전 +2

      37:16

    • @user-yz2iz2zp1q
      @user-yz2iz2zp1q 3 년 전 +5

      태도가 정말 예의 꽝이네요. 대화하러 나온 사람으로 최소한의 예의를 갖춰야지요

  • @user-rz6wg5jx9w
    @user-rz6wg5jx9w 5 년 전 +84

    진중권 .. 토론에 기본이 안되어있어 ㅋㅋ
    인신공격으로 프레임돌려버리고 논점에서 벗어난 행동. 니가 좋아하는 니체 처럼 살아라.

  • @cjjsjcnhskfkj
    @cjjsjcnhskfkj 5 년 전 +47

    성소수자 대변하는 두분 거짓말이 너무 심하네요 아니 공중파 티비 토론회에 사실이 아닌것을 사실마냥 주장하면 어쩌나요? 물론 나름 권위있다는 100분 토론도 거짓이 난무하지만 이제는 선진 소통을 해야죠 팩트만 다뤄야 해요 거짓은 책임을 져야해요 토론 이기려고 구라질이나 치면 되나요? 시청자의 올바른 판단을 위협하는 아주 괘씸한 패널들이네요

  • @windofchange8685
    @windofchange8685 4 년 전 +90

    조영길 승!

    • @user-yb2lj4yt6w
      @user-yb2lj4yt6w 3 년 전

      인류가 망하지 않은건 동성애를 처벌하고 막았기때문이고 성적 책임에는 국가존속 복지 번영이있다 그리고 너같은 동성애자나 쾌락주의자들 때문에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니까 자손 번성을 못하는거지 안하는게아니다

  • @user-qh3mz9wx8e
    @user-qh3mz9wx8e 2 년 전 +11

    조영길변호사님잘합니다멘탈갑입니다건강하십시오

  • @iuoy7235
    @iuoy7235 5 년 전 +27

    진중권이 중간에 예수의 염색체는 무엇이냐며 도발하면서 성소수자도 이런 부정적인 소리를 들으면 기분나쁘기때문에 법으로 처벌해야한다는건데... 그럼 예수의 염색체는 무엇이냐거 하는 진교수의 발언도 벚의 처벌을 받아야한다거생각하는지... 자가당착

  • @yoosenkim1054
    @yoosenkim1054 5 년 전 +68

    미국인데... 엘에이 한타 찜질방에 가슴달린 남자가 여탕에 들어와서 목욕하겠다고 난리났었습니다. 거기의 메니져에게 항의를 하니 법적으로 되려 처벌 받는다고 하더군요. 동성애를 찬성하면 한국도 이렇게 됩니다 ㅠ.ㅠ

    • @user-bg3fj9kw4o
      @user-bg3fj9kw4o 3 년 전

      좋네요. 혼탕 ^~^ 므훗 사우나도 독일처럼 남녀 한방 샤워도 같이~~

  • @whathe.
    @whathe. 5 년 전 +19

    진중권은 토론에 나오면 안된다... 진짜 말끊기 말싸움 수준의 꼬리 잡기 없이는 토론 자체를 못하는 듯 그래서 뭐 토론배틀 이런거 나가서 제대로 하는 사람들 나오면 맨날 억지부리다가 발리기나 하지ㅉㅉㅉ

  • @moamoa4221
    @moamoa4221 3 년 전 +63

    소름끼친다
    소수의 사람들 때문에 많은 이들이 희생을 강요하는세상
    차별금지법은 사회와 가정을 파괴하는법이다
    절대반대

    • @lee2823
      @lee2823 년 전

      맘x그런집구석에는 동성애자로 만들어야지 답임~ 맘x집구석이 초등학생자녀가 교사들로
      부터 동성애교육받아서 보호자인 맘x이가 띵받아서 교사들에게 항의햇다하면 역관광당함 ㅎ 성소수자에대한 비난으로 처벌받고 민사까지거액의 위자료까지 두들겨맞음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