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유착의 관행을 깨고 지배구조 인식을 바꿀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아닐까? f.머니투데이방송 권순우 기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17.
  • ■ 삼프로 TV 주식대학 "업종 기초 교육과 실전 투자 전략"
    www.page-2.kr/concert/2020_in...
    ★ 광고문의 : ad@ebroadcasting.co.kr
    ★ 광고문의 : 010-2090-6748
    #경제의신과함께 #삼프로TV #신과함께

댓글 • 135

  • @3protv
    @3protv  3 년 전 +3

    ■ 삼프로 TV 주식대학 "업종 기초 교육과 실전 투자 전략"
    www.page-2.kr/concert/2020_industry_basis
    ★ 광고문의 : ad@ebroadcasting.co.kr
    ★ 광고문의 : 010-2090-6748
    #경제의신과함께 #삼프로TV #신과함께

  • @user-rk3pg1oc6q
    @user-rk3pg1oc6q 3 년 전 +37

    저는 이 재판결과가 악재가 아닌 악재해소라 보고있습니다. 이제는 계속 따라붙어있던 오너리스크 조차 사라졌습니다. 더이상 나올 악재도 없습니다. 저는 삼성이 언제 그랬냐는듯 이 공백을 지우고 역시 글로벌 기업 삼성이라는걸 보여줄거라고 봅니다. 이제 날아오를 일만 남았다고봅니다.

  • @dennisy5368
    @dennisy5368 3 년 전 +38

    죄를 지었는데 딜을 봐준다는 것도 참 웃기지 않나요? 우리는 우리 자식들한테 착하게 살라고 교육을 하는데......너무 소수의 오너패밀리에 전세계 기업이 흔들린다는 게 안타깝습니다.

  • @greengreen4650
    @greengreen4650 3 년 전 +60

    삼전 주주분들도 처음부터 오너리스크를 알고 투자를 시작하신 것이니 마음아프지만 그로 인한 조정이 있다하더라도 감당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로 한국 기업들 지배구조가 개선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jueunlee3759
    @jueunlee3759 3 년 전 +54

    죄가 있으면 벌을 받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투명하고 공정한 판결이 오히려 국가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된다 생각드네요.

  • @HJ-rx7qq
    @HJ-rx7qq 3 년 전 +69

    죄가 있으면 벌을 받고 가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삼성에도 윈윈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봅니다

  • @loveseoulmarui1502
    @loveseoulmarui1502 3 년 전 +43

    너무 좋은 말씀입니다.
    제도와 법에 의한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국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치적으로 기업인들이 이용당했던 것도 사실이니 너무 서글프고 비참한것 같습니다. 제발 이번이 끝이길 바랍니다.

  • @kosdaq
    @kosdaq 3 년 전 +37

    ★요약 노-트(권순우기자님) 주식은 역시 기릿-!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공하세요-!!
    (시간이 없거나 이해가 힘드신분들을 위한 댓글입니다. 그냥 보실때나, 1.25~1.5배속으로 보실때 확실히 이해를 도와드립니다. 다만 요약만 보시면 금방 까먹으니, 꼭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1:33 법정구속 2년 6개월 형
    준법경영이 양형기준에 들어감
    6:21 지배구조의 변경은 개인의 죄값이 아니라 제도적 문제 아닌가
    개선하려던 재벌친화와 똑같은 결과 초래
    정치적 성격이 아닌 정경유착이 문제
    13:58 변화되는 모습
    17:09 부회장의 구속이 기업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가?
    21:29 언론사의 전망?
    어차피 조정은 올 것이었음
    집행유예가능성을 높게 봤었음
    양형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기 때문
    최대한 간단하게 그러나 이해가 쉽게 목차화 하였습니다. 너무 많은 요약은 삼프로 시청률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오늘도 삼프로 구독자분들 행복하세요!
    권순우기자님&삼프로 감사합니다.

  • @user-gj8sn1yc5o
    @user-gj8sn1yc5o 3 년 전 +23

    말씀 잘 들었습니다~~ 삼전 비중 가장 많은 주주지만 삼성의 여러 비도덕적인 행태들(제일모직 물산 합병 등)에 대해서는 따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jinalee857
    @jinalee857 3 년 전 +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jenny-bw4dw
    @jenny-bw4dw 3 년 전 +25

    죄 지었으면 벌 받자
    언제까지 후진국처럼 유전무죄 할거냐

  • @pinkblue480
    @pinkblue480 3 년 전 +13

    언론인이라서 그런지 말씀을 아주 잘하세요 듣는사람에 따라서 가지들 해석하고 싶은대로 하시겠지만...제가 듣기에는 객관적이고 냉정한 시각 같아 보입니다 고맙습니다 건강하세요

  • @user-ue3rx6xs6o
    @user-ue3rx6xs6o 3 년 전 +13

    오늘 주식시장은 오너리스크가 읎꾸만유

  • @hyyaak9713
    @hyyaak9713 3 년 전 +42

    정경유착 고리를 끊어내고 나면 더욱 큰 기업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권기자님 감사합니다.

  • @user-io1ox1io7f
    @user-io1ox1io7f 3 년 전 +9

    미국하고 대만만봐도 "엔지니어" 출신 전문경영인이 대세임 근데 여기는 변화없이 계속 기업을 세습함 이러면 기업의 혁신보단 자기자본 불리는게 목적이되어 횡령과 탈세에 더 힘쓰게 되어있음

  • @user-jq8de7pv4l
    @user-jq8de7pv4l 3 년 전 +38

    아까 댓글구경 하다 내용 잘 못들어서 다시들어봣는데 도대체 권기자님 왜 욕먹은건지 ㅋㅋ 정치적 편향된 내용이 없던데 ㅋㅋ 제발 감놔라 대추놔라 하신분들 다시 들으시길 ㅎㅎ

  • @user-uu9so7ry7l
    @user-uu9so7ry7l 3 년 전 +13

    기자님 항상 응원하고 솔직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셔서 항상 챙겨서 잘듣고 보고있습니다 ! 김프로님이 중간에 정리해주셔서 편견없이 그대로 들을수있었어요! 눈썹아재도 기자님도 최고입니다요 ! 👍👍👍

  • @user-tx1nv9nw2s
    @user-tx1nv9nw2s 3 년 전 +36

    우리나라의 최대문제는 정경유착이 아니라 언론개혁ㆍ검찰개혁부터

  • @user-nh7qe9rv4o
    @user-nh7qe9rv4o 3 년 전 +4

    들으면서 기자님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는 걸 느꼈습니다. 문장문장은 팩트지만 스토리로는 오해의 소지가 너무 많았던것 같습니다. 주제에 대해 본질을 벗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 @kst5065
    @kst5065 3 년 전 +11

    권순우 화이팅!

  • @user-fn9jb7fb1g
    @user-fn9jb7fb1g 3 년 전 +9

    저는 개인적으로 권순우기자님 말씀 처럼 전권에따라 사업하는 사람들을 이용하는건 반대입니다.
    코에걸면 코걸이식 정치는 그만 끝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우리나라 주식도 글러벌로 나아가서 부강해지는 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 @nulnuri76
    @nulnuri76 3 년 전 +12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할때 더 나은 사람 더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삼전주주입니다

  • @user-jr9pm6lr6w
    @user-jr9pm6lr6w 3 년 전 +10

    민낯 맞지 않나요?

  • @EYLee-oc9qu
    @EYLee-oc9qu 3 년 전 +11

    틀린 이야기는 하나도 없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pinkblue480
    @pinkblue480 3 년 전 +12

    권순우 기자님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Factoryman907
    @Factoryman907 3 년 전 +10

    잘봤습니다

  • @user-cg6yp5pw4p
    @user-cg6yp5pw4p 3 년 전 +26

    권순우기자 좋아요 이건 정치적인것이 아니어요~~

  • @darknizm
    @darknizm 3 년 전 +31

    누구는 표창장 위조했다고 4년 때리던데..누구는 국민연금이라는 나라 돈을 자신의 승계에 이용했는데 2년6개월이라니..이걸 감싸는 정신병자들은 뭐지? 이재용이 잘한거는 잘한거고 이건 벌을 받아야 마땅한거지.

    • @hteacher4086
      @hteacher4086 3 년 전 +5

      표창장 위조했다고 4년이 아니라 다른 죄목도 여러가지 아닌가요?

    • @user-hs1zz9no6r
      @user-hs1zz9no6r 3 년 전 +5

      표창창 위조는 입시비리 입니다.

    • @darknizm
      @darknizm 3 년 전

      표창장 위조해서 뭘 그렇게 이득을 얻는다고 그걸 위조합니까? 많이 양보해서 위조했다 치자면 그게 국민세금을 개인의 회사 승계를 위해 이용한거랑 죄값이 같을까요?

  • @user-bg9gy9dr2k
    @user-bg9gy9dr2k 3 년 전 +1

    기자님의 얘기가 맞아요 외국인들이 봤을때 과연 어떤 생각을할지..우리가 넘어야할 산인거 같아요~정경유착이 해결되야지 코스피 코스닥이 또 한번 도약을 크게 할수있을꺼라 생각되요

  • @noeyeehmik0613
    @noeyeehmik0613 3 년 전 +7

    잘 봤습니다 😄

  • @Piek7
    @Piek7 3 년 전 +4

    정치인들은 쩐이 필요하고, 재벌들은 뒷 배를 봐줄 권력이 필요하지...돈과 권력은 양면처럼 뗄레야 뗄 수 없다...욕심 없다면 인생을 걸어 돈과 권력을 좇았겠는가? 그게 욕망을 가진 인간이란 것을...

    • @user-io1ox1io7f
      @user-io1ox1io7f 3 년 전

      둘다 보냇잖아 ㅋㅋ 안그런놈만 살아남게 만들어야지

    • @user-cj5ic8dj4s
      @user-cj5ic8dj4s 3 년 전

      @@user-io1ox1io7f 안 그러도록 법을 만들어야지. 재벌들이 뒷배를 봐줄 권력이 없겠금, 정치인들도 정치하는데 개인용 쩐이 필요없겠금.
      서로가 서로를 필요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어놓고 혹은 그 시스템에서 벗어나면 엄청나게 손해입게 만들어놓구 부도덕하고 정권 바뀔때마다 뚜들겨 패버리면 우짜냐?
      그러니까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들이 거의 다 감옥가거나 자살하지.

  • @user-rj3vv5ug5y
    @user-rj3vv5ug5y 3 년 전 +9

    말씀 잘들었습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 @user-jf9cw3ou3c
    @user-jf9cw3ou3c 3 년 전 +1

    왜 우리나라 기업은 뉴욕에
    상장안하죠?
    궁금~
    중국기업은 많던데ᆢ

  • @user-yf3gv6th6t
    @user-yf3gv6th6t 3 년 전 +4

    다른 채널도 구속 4년전 반영을 얘기 많이 하는데 구속된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
    현실은 양형이다.
    앞으로 지켜봐야 겠지 . . 미래를 알기는 힘들듯. .

  • @chgus0101
    @chgus0101 3 년 전 +17

    감사합니다 저도 삼전 주주지만 공감해요

  • @hjok8817
    @hjok8817 3 년 전 +27

    권순우기자님 덕분에 속이 시원해요 맞는말씀!!

  • @user-vb3jq4kx3k
    @user-vb3jq4kx3k 3 년 전 +2

    저러한 정무적 판결들이 작금의 정경유착의 문제를 해결할 수있겠는가? ㅎㅎ(아니라고봄)
    그러면, 우리경제계와 정계의 유착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무었인가?
    정치는 기대하기 어려우니,
    경제계에서 회사가 이사회를 통한 집단의사결정함으로써 총수에게 쏠릴수 있는 부폐로 부터의 압박을 벗어날수 있다. (라는 이야기로 들렸다. )
    기자님의 이 사회악에 대한 깊고 예리한 통찰력있는 판단이다.
    부디 많은 사람들이 귀 기울여 들어 우리사회가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길 기원합니다.

  • @noeyeehmik0613
    @noeyeehmik0613 3 년 전 +13

    기자님 말씀에 너무도 공감합니다.

  • @yoolyj6855
    @yoolyj6855 3 년 전 +10

    권 기자님 구구절절 맞는 말씀~^^

  • @user-in2is4oy6x
    @user-in2is4oy6x 3 년 전 +14

    권기자 논리가 안맞아요.지배구조 결정권 바꾸자는건 맞는 말인데 , 무슨 논리도 팩트도 이상하게 말하네요. ' 우리나라는 정권에 따라 재벌 총수 감옥 간다.이사회에서 결정한것을 왜 총수 혼자 죄를 치루게 하냐.정무적으로 판결한다?? 마음이 안 좋다. 부끄럽다. 그런데 총수가 감옥 가면 기업 경영 결정 영향 미친다. ??!!'

    • @user-in2is4oy6x
      @user-in2is4oy6x 3 년 전 +3

      제대로 법 적용했다면 5억 뇌물은 5년 이상 무기징역이다. 그런데 86억은??

  • @user-kh3kr8vy1v
    @user-kh3kr8vy1v 3 년 전 +8

    사익을 위해서 회삿돈으로 정치권에 뇌물을 주었다면 법을 어겼으니 죄값을 치르는 것이 건강한 자본주의의 원칙이리고 생각됩니다. 재벌들의 오너 리스크가 해소되어야 대한민국의 주가가 탄탄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trustno1639
    @trustno1639 3 년 전 +2

    권기자님 소신있는 취재보도가 좋아 듣습니다. 파이팅!!

  • @jayahn5363
    @jayahn5363 3 년 전 +14

    권순우기자님 좋게 봤는데 역시 머니투데이 소속이네요. 진짜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할말없지만 아니라면 회사 눈치보느라 힘드실 듯. 암튼 저는 지난 이리저리 돌려 이야기하며 결론은 대기업 기득권에 서 계신 기자님 의견 반대합니다. 곡학아세!!!!!!

  • @jaydenkim4214
    @jaydenkim4214 3 년 전 +8

    권순우 기자님 응원합니다.

  • @user-zx9uh7rv7j
    @user-zx9uh7rv7j 3 년 전 +4

    기업과 오너가 건강해야

  • @y1759
    @y1759 3 년 전 +1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기자님의 솔직한 발언으로 세상이 점점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BogleBogle0821
    @BogleBogle0821 3 년 전 +1

    권순우 기자님 소신발언 잘들었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 @jangcha75
    @jangcha75 3 년 전 +14

    권기자님! 준법감시위를 말씀하시면서 법원판결에서 삼성에서 준법감시위 설치에 대해서 감안을 해 주어야 된다고 하시는데,
    그래서 법원에서 준법감시위에 대해서 외부 평가를 받았는데, 준법감시위가 법원 판결 잘 받기 위해서 궁색만 맞춘것이지 삼성 내부에서 아무 역활도 못하고 있다고 결론이 났는데도
    그래도 봐주어야 되나요!

    • @davidkim2159
      @davidkim2159 3 년 전 +2

      같은 영상 본거 맞나요...? 권기자님은 그런 취지로 말한적 없는거같은데

    • @HJMJ8286
      @HJMJ8286 3 년 전 +1

      감안해줘야된다고 얘기안한듯 한데요?

    • @HJMJ8286
      @HJMJ8286 3 년 전 +2

      오히려 기자님은 준법위로 감안해주는게 말이 되냐고 한거 같은데,,,?!

    • @shsong16
      @shsong16 3 년 전

      권기자님은 그런 딜을 한다는 것 자체가 웃기다고 말하신건데 진짜 같은 영상 본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 @joekim7693
    @joekim7693 3 년 전 +16

    진짜 할 말 하는 기자!!!

  • @caseyevy
    @caseyevy 3 년 전 +4

    그동안 이재용 케이스 잘 봐달라고 엄청난 로비를 정치인들이 받았겠지. 아이러니한게 그게 더 위정자들이 절대 이재용 안 풀어주는 이유가 됨.

  • @mhseo2543
    @mhseo2543 3 년 전 +25

    권순우기자님 너무좋아요
    할말하시고 ~^^응원합니다

  • @Hannibsagwa
    @Hannibsagwa 3 년 전 +2

    이재용 구속으로 팔았던 삼성전자 매수했어요

  • @qhfldks
    @qhfldks 3 년 전 +20

    권순우 기자님 사이다 짱입니다!!

  • @lombre6098
    @lombre6098 3 년 전 +5

    시의적절하여 속시원하네요🍺

  • @jiyounpark524
    @jiyounpark524 3 년 전 +1

    정권이 바뀔때마다 재벌 오너가 법정에 서지 않도록, 정치나 정권으로부터 독립적인 기업활동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정권에 빌붙어 불법을 저지르고 이익을 챙긴 이재용 같은 경우는 당연히 처벌을 받아야죠. 죄를 짓지도 않았는데 정치적 보복으로 이재용이 구속당한 건 아니지 않습니까?? 권순우 기자 말씀을 묘하게 이상하게 하시네.

  • @jsl9535
    @jsl9535 3 년 전

    정경유착이 없어지는 시발점이 되기를...

  • @gogator100
    @gogator100 3 년 전 +14

    권기자는 법치주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슈? 이재용과 그외 임원들이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는 게 당연한데 정치가 어쩌구.. 그 사람들이 경제에 중요한 위치에 있다면 법을 어겨도 된답니까? ㅋ

    • @gogator100
      @gogator100 3 년 전 +1

      @@user-gv4ix1oz9d 실시간으로 보고 댓글 다는 겁니다. 실시간 댓글 보고 오세요.

  • @neo308
    @neo308 3 년 전 +5

    경제지 기자여서 그런지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에 한계가 있네요, 법조 기사들이 검사의 잣대로 세상을 보듯, 이분도 재벌의 잣대로 세상을 바라보는 군요, 하지만 본인은 진보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겠지요, 어떻게 이재용 구속이 정치적 반대편에 대한 공격이 될까요?
    세금 안 낼려고 편법에 뇌물에 대한 죄값이지, 그리고 오너가 없기 때문에 고도의 판단이 힘들니까 집행유예를 주어야 하나요?
    적어도 저는, 저의 아이들도 법앞에 평등한 세상에서 살고 싶습니다.

  • @urajil6585
    @urajil6585 3 년 전 +8

    본인이 중립이고 양비론을 말하기 위한 프레임 설정입니다. 저는 권기자 말에 틀린건 없다고 보아요. 사실관계가 틀린걸 제외하면 논리자체나 취지는 문제가 없어요.
    재판부 양비론이라고 좋은 말씀하셨는데 애초에 개선을 위한 기관 이야기가 왜 나왔는지를 보시고요. 이건 누가봐도 감형을 위한 장치라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권기자 말대로 왜 이걸 이재용 재판에 들고와서 묻는지를 생각해봐야죠. 그럼 양비론이 아니라 재판부가 이재용과 한편이고 감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거기서 나온 실효성 없는 장치 인데 어떻게 양비론이 성립될수 있나요? 애초에 재판부의 의도를 생각하면 양비론이 아니라 쇼라고 비판하는게 맞지요.
    법적기준인 5년 이하는 나올수도 없는 재판에 2년 6개월 나온배경을 보면서 이걸 나는 양비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부분은 실망입니다.
    또하나 오너리스크와 정경 유착이 사회적문제와 회사를 말아먹는 결과를 이끌수는 있으나 해외 투자자들 입장에서 이걸 디메리트로 볼까요? 오히려 정경유착으로 커온 국내 재벌은 이걸 투자 메리트로 보고 자본이 들어왔던게 현실에 더 가깝다고 봅니다. 이걸 끊어내야하는거지요.

  • @autumnnn3
    @autumnnn3 3 년 전 +33

    권기자님 오늘 지옥에서 돌아 온 파이터 같아요 ㅋㅋㅋㅋ 늘 맞는 말 대잔치라서 할말이 없습니다 ㅠ

  • @user-hf9dc5kl9w
    @user-hf9dc5kl9w 3 년 전 +5

    남들 눈(외국에서 보기에 뭐라고 하시기에) 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 @user-ym2tl6fv6t
      @user-ym2tl6fv6t 3 년 전

      남들 눈(외국인 투자자)을 신경안쓰면 자기 들 맘대로 하죠. 삼성전자의 주식 60%가 외국인투자자가 가지고 있죠.

  • @dole6151
    @dole6151 3 년 전 +44


    정치인이고 기업인이고 죄 지으면 감옥 가야합니다. 권기자는 앞뒤가 뒤바뀐 이야기를 하는것 같아요. 지금이 박통 때도 아니고 전통 때도 아니고 기업이 깨끗해질면 얼마든지 깨끗해 질수 있어요. 뭔가 얻으려다보니 그런일이 생기는 겁니다. 그리고 기업이 부정부패에 연루된 때가 어느 정부였는지 기억이 나시는지요. 애매하게 보수 진보 할것 없이 엮어서 밀씀하시는 데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 기업은 글로벌화되어 있는데 지배구조나 기업운영 행태는 중남미 동남아 일본의 패전 이전 행태가 계속되고 있는데 대하여 뭔가 바뀌어야 한다고 느끼지 않나요? 경제지에 속한 기자로서의 한계는 어쩔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교묘하게 삼프로tv를 활용하네.

    • @pjk-wn2ul
      @pjk-wn2ul 3 년 전 +5

      공감👍

    • @jueunlee3759
      @jueunlee3759 3 년 전 +5

      공감 100%
      저도 주식을 볼모로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하려는구나
      하는 생각 들었어요.

    • @anotherday9090
      @anotherday9090 3 년 전 +2

      공감합니다. 삼성이 경영권승계가 걸려있지않았다면 다른 결정을 할수도 있었겠죠. 이재용 개인적인 입장은 경영승계도 정경유착도 하기 싫었을수 있지만 대기업총수가 뭔지 본인의지대로 할수 없었을것같네요. 이번일을 계기로 지긋지긋한 정경유착의 고리가 끊기길 바랍니다.

  • @annajo1779
    @annajo1779 3 년 전 +9

    권순우 기자님 👍

  • @user-im6gc9st5k
    @user-im6gc9st5k 3 년 전 +15

    권순우기자님 소신발언 멋지세요 동의합니다 개인의 책임으로 몰고가면 윤리의식은 낮아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구조적인 문제가 분명히 있다고 보여지네요

  • @user-yf3gv6th6t
    @user-yf3gv6th6t 3 년 전 +4

    기업총수가 지배층 탑인걸 바꿀수 있다.
    절대 안 바뀐다.
    또 기업과 총수를 분류해서 생각하고 처벌해야한다.
    거의 소설이지 . . 그냥 바램이지
    지배 구조 권력은 쉽게 안바뀐다.
    통찰력이 필요할듯.

    • @kwonnamyoung2686
      @kwonnamyoung2686 3 년 전 +2

      모르고 얘기했다기 보단, 알면서도 얘기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답답한 현실 ㅠ

  • @user-uq5vx4eq7z
    @user-uq5vx4eq7z 3 년 전 +3

    정경유착의 근본에는 과도한 상속세가 있습니다..
    이 원인만 제거 해줘도 경제계가 정치권에 좌지우지 될일은 대폭 줄어듭니다..
    3대만 지나면 모든 기업이 국가것이 되는 현행 상속세제를 선진국 처럼 손봐야 합니다..
    참고로 캐나다 스웨덴 호주 뉴질랜드등 OECD 국가중에 약 17개국은 실질적인 상속세가 없거나 없애는 추새 입니다..

  • @user-px3ri9fd4l
    @user-px3ri9fd4l 3 년 전 +3

    저 기자분은 나올때마다 흥분을 하시고, 이상한 논리? 고집?부리시다가 김프로님이 막아주려하면 말싸움 하려고 드시네요.에휴..
    제가 학교 다닐때 토론 못하고 자존심만 강했을때 저랬는데.. 왠지 맘 아프네요.
    뭔가 말못할 내적 갈등이 있으실까요?

  • @lljljljlljll
    @lljljljlljll 3 년 전 +6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진실을 말씀해주셨네요 ㅎㅎㅎㅎ

  • @97500cdthfd
    @97500cdthfd 3 년 전 +9

    권순우 기자 축하드립니다 이제 노후는 걱정이 없겠네요 삼프로 출연진들 대개 다 좋아했는데

  • @jlee1312
    @jlee1312 3 년 전 +21

    비 정상적 지배구조가 원인이니까 바꾸라는거지.....기자가 암것도 모르니...쯧쯧

  • @user-un7ri4cw4r
    @user-un7ri4cw4r 3 년 전 +2

    정경유착 구조는 지적하면서 CEO가 아닌 가족 상속에 의한 경영지배구조는 지적 안하는 내로남불식 모순

  • @jart9201
    @jart9201 3 년 전 +5

    권기자님 늘잘듣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sky-1507
    @sky-1507 3 년 전 +1

    기자님..맞는 말씀하셨네요..악플 신경쓰지마세요..

  • @user-yf3gv6th6t
    @user-yf3gv6th6t 3 년 전 +3

    정치권을 바꿔바라.
    바꿀수 있나?
    그러지 않으면 기업 지배권은 안바뀐다.
    이사회는 총수가 지배한다.
    사실이 아닌 진실 아닌가.

  • @prodg4875
    @prodg4875 3 년 전 +15

    경제기자 맞음? 왜 도덕을 얘기하는지... 미래를 예측해야 하는 방송에서 왜자꾸 옳고그름을 떠드는지 모르겠네.. 100분 토론이 더 잘 어울릴듯 ㅋㅋ 방송제목은 '삼성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 였는데 주구장창 우리나라는 잘못됐다 이얘기만 떠들다감ㅋㅋㅋ

  • @eraibaboya7711
    @eraibaboya7711 3 년 전 +1

    이사람 이야기뜻을 이해하려해도 듣다보니 그래서..?너 하고싶은이야기가 뭐야? 권력이 잡아넣었다는거야 죄없는걸? 자기들 이익위해 서로 범죄저지르고 국민연금손해입히고 ..말 이상하게하네 이기자란사람 삼성장학금받고 컸나? 그런생각이먼저 드네요 빙빙돌려말하려 애쓰는 느낌

  • @user-ym2tl6fv6t
    @user-ym2tl6fv6t 3 년 전 +2

    이재용의 형기가 2년6개월 중 1년은 이미 치뤘고 남은 1년 6개월 중에 모범수니까 1년안에 가석방 기준 충족이다. 뭔 걱정을 그리들 하시나.. 이재용 없다고 3년전에 구속됐을 때 삼성이 망했나?
    이걸로 이재용은 그동안 자신과 삼성을 얽메여왔던 모든 굴레를 벗어 던질 수 있지. 이번을 기회로 새로운 재벌기업이 됐으면 좋겠다

  • @user-oe1nu7jb6r
    @user-oe1nu7jb6r 3 년 전 +1

    정경유착 문제인거 맞긴 하지만, 임기 중에 경제적으로 힘들때마다 경영게에 먼저 콜하는거 정부 아닌가 싶은데요? 그리고 오너리스크와 기업과 별도로 보는게 어려운것도 당연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리 삼전이 지난 이재용씨가 구속되어 들어가 있는동안 잘 간거 같지만, 실제 내부에서는 계열사 사장단 인사도 지연됐고요, 하마카돈 인수 같은 대형 인수 및 투자들은 전부 뒤로 밀렸습니다. 이또한 사실입니다. 따라서 당장 눈앞은 잘되고 있는듯 보일지 모르지만, 미래 지향적인 방향성 제시 등에서는 큰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게 맞습니다. 권순우 기자님은 지난 빅히트때 사람들에게 빅히트는 단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보면 안된다, 스토리가 있다, IT기반의 콘텐츠 회사다 등 달콤한 얘기를 많이 하셨는데, 결과는 상장 전날부터 첫날에 빼라고 연락온게 금융사들이었습니다. 이또한 FACT입니다. 이걸 정상적인 거라 말씀하실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아무리 기자로서 좋은 얘기 말이 해주실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는 이러한 곳에서의 말에는 책임이 따르는겁니다. 이론이 모든게 맞는건 아닙니다. 이론으로 봤을때는 정경유착이 문제인거 맞으나, 이렇게 작은 나라에서 중국과 미국 같이 엄청난 파워를 가진 자들의 약탈적인 시장에서 무조건 정경유착은 문제이니 너네가 스스로 이겨내 라고만 하는것도 어려운 얘기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그런걸 외치는 정부가 왜 경기가 어려우니 경영계 바쁜 오너들을 부르거나, 찾아가고 하는겁니까? 이정부 말대로 정경유착의 관행을 깨야 한다면 그 행동부터 끊어야 맞겠지요. 헌데 그런가요? 정말 그러고 있나요? 그리고 그럴 자신은 있나요? 말로는 앉아서 차도 만들고, 우주선도 만드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 @noeyeehmik0613
    @noeyeehmik0613 3 년 전 +6

    정치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영상을 제대로 안 보신것 같네요

  • @user-dr2ew5is5d
    @user-dr2ew5is5d 3 년 전 +6

    용기가 아니라 비겁함이지, 그래 당신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 @joonwon5888
    @joonwon5888 3 년 전 +16

    상속세율이 높아서 그런일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정경유착이 끊어지려면 법도 어느정도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ba-bb9lj
      @ba-bb9lj 3 년 전 +2

      이게 맞죠. 비정상적인 상속세율때문에 이런일이 계속 생기는 거라고 봅니다. 재벌들한테 경영권 포기하고 상속세 다 내고 법대로 하라고 하면 산술적으로 몇대만 거치면 남의 회사 되는건데 가만히 있을 사람이 있을까요? 사람은 지극히 이기적인 동물이기때문에 누구라도 편법 불법 쓰려고 할겁니다. (막상 우리같은 일반 소시민한테도 재산 60프로씩 상속세로 가져가라고 하면 어떤 수를 써서라도 지키려고 하겠죠.) 저는 비정상적인 상속세 때문에 이런일이 계속 생기고 그래서 주주들한테도 피해가 가는것이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 @user-nf2kj3es4z
      @user-nf2kj3es4z 3 년 전 +2

      저는 세율은 보존하고 납부기간을 5~10년 더 늘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세금포탈과 횡령은 세율이 높아서 생기는것보다 세금납부를 거부해서 생기는게 더 크니까요.

    • @user-ym2tl6fv6t
      @user-ym2tl6fv6t 3 년 전 +2

      @@user-nf2kj3es4z 세율이 높은게 일단 근원이죠. 상속세, 증여세는 최대 20%가 적정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지금 이 세율은 비정상적이긴 하죠

    • @dhkim5609
      @dhkim5609 3 년 전 +1

      자본주의 잘하는 나라일수록 오너는 이사회의장 그리고 운영은 최고의 경영자를 CEO로 이사회에서 선임한다. CEO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는 자본주의 성숙사회로 나가는 계기되길.

    • @user-nf2kj3es4z
      @user-nf2kj3es4z 3 년 전

      @@user-ym2tl6fv6t 성실히 납부한 오너일가 기사도 몇 번 본거 같아요. 선 성실 후 감면을 주장합니다~~~

  • @user-mc8ss8xs1i
    @user-mc8ss8xs1i 3 년 전 +11

    권기지님~! 나이스 👍

  • @muyamuya7439
    @muyamuya7439 3 년 전 +6

    주장이야 개인의 입장이 있으니 다를 수 있다고 쳐도 다른 사람말을 듣지않는 태도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템포를 늦추고 상황을 좀 파악하시는 것이 필요할듯하네요.
    워낙에 파이터 기질이 있으신듯.

    • @presentofsouthkorea9493
      @presentofsouthkorea9493 3 년 전

      파이터 기질이 아니라, 재벌을 옹호해야 광고는 들어오니까~ 비지니스쉽이라고 봐야죠

  • @user-vj1su3xl4c
    @user-vj1su3xl4c 3 년 전 +6

    뭔소리여

  • @user-zv1vj3zq7o
    @user-zv1vj3zq7o 3 년 전 +5

    시간 아깝네

  • @user-zv1jj1kv9z
    @user-zv1jj1kv9z 3 년 전 +6

    ㅋㅋ 그 재판부.. 참.. 개가웃을 일이다.
    국가가 못하는 걸 재벌한테 떠넘기기

  • @97500cdthfd
    @97500cdthfd 3 년 전 +20

    이재용 재판을 정치적 보복으로 보는 권순우.....이재용이 회삿돈으로 86억 뇌물주고 국민연금 손해끼친 죄는 눈감는구나 이걸로 권순우는 아웃이다

  • @user-hf9dc5kl9w
    @user-hf9dc5kl9w 3 년 전 +11

    정경유착이 문제지요, 정권이 문재인가요? 죄를 졌으면 받아야지요. 권기자님,

    • @Emptytofill
      @Emptytofill 3 년 전

      문재인..?

    • @viridian327
      @viridian327 3 년 전

      중반에 정경유착이 반복되지 않았음 한다고 이야기 하시네요. 현정권 비판은 하지 않으신듯...

    • @noeyeehmik0613
      @noeyeehmik0613 3 년 전

      영상을 잘못이해하셨네요 ㅋ 정권이 문제라는 말은 안했습니다

  • @hnd21c
    @hnd21c 3 년 전 +5

    근데 죄가 머져?

    • @HJMJ8286
      @HJMJ8286 3 년 전

      최순실이 돈내놓으라 협박한거에 당한죄?!

  • @user-tx1nv9nw2s
    @user-tx1nv9nw2s 3 년 전 +3

    아휴...갑갑해

  • @rebuildingham2934
    @rebuildingham2934 3 년 전 +1

    이런씩으로 한세기가 넘어간다면 정권과 초법적 딜이 가능하면 대기업이라고 하겠다

  • @user-oc4hv7qn7q
    @user-oc4hv7qn7q 3 년 전 +9

    여기 관리자는 아무 댓글에나 좋아요를 눌러주나
    대북지원하려면 정경유착 끊을수가 없다는 해괴한 글에 좋아요를 누르다니

  • @user-tr8cy4tr2q
    @user-tr8cy4tr2q 3 년 전 +8

    삼성 오너 대통아 부르지마라
    기부도 하라고 하지마라
    에라이

  • @dexter8820
    @dexter8820 3 년 전

    안녕하세요.
    이미 한국의 정치 상황은 정권이 바뀌면
    전 정권을 탈탈 털어 버리는 식으로 갔기 때문에
    변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withrachel5628
    @withrachel5628 3 년 전

    상속세가 너무 많이 걷히니 기업인들이 정부의 요구를 들어줄수밖에 없는것 아닐까요? 상속받으려다가 생긴일아닙니까! 법을 지키기 어렵게 만들어놓고 무조건 잘못했다는것도 아이러니같네요.

  • @user-ps6zm6ux6c
    @user-ps6zm6ux6c 3 년 전 +6

    권기자
    공부좀 하셔
    우리나라 기자들은
    절대 삼성 못깐다

  • @user-dd6qd3rb5x
    @user-dd6qd3rb5x 3 년 전 +4

    누가 뭐라해도 삼성가는 애국자 집안이다.
    나라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도 애써 왔다.
    꼭 총들고 나가 싸워야만 애국자가 아니란 말이다.
    경제 전쟁에서 이만큼 공을 세웠으면 인정해 주어야 한다

  • @hteacher4086
    @hteacher4086 3 년 전 +24

    정경유착 고리를 끊어낼리가 있나...?
    북한에 송금하거나 뭐 해주려면 또 기업에 손 벌려야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