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공약을 안 지킨 국회의원을 고소해도 될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4. 08.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2020년 4월 15일 예정되어 있습니다. 후보자들은 열심히 선거운동을 하고 있고, 유권자들은 후보자들의 공약을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근데 후보자들의 공약을 믿고 뽑아줬는데, 지키지 않으면 속은 기분일 겁니다. 이와 관련해 공약을 지키지 않은 국회의원을 고소해서 처벌할 수 있을까요?
    - 사물궁이 유튜브 채널 구독 : / @smgi
    - 사물궁이 시리즈 정주행 : • [사물궁이] 전체 영상
    - 궁금증 제보 : forms.gle/xT6HQEpVTYbfe9EY8
    - 유튜브 멤버십 가입 : / @smgi
    - E-Mail : facebookspeedwg@gmail.com
    ※ 참고자료·논문자료·자문 등 도움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 manifesto.or.kr
    - [디지털퍼스트] 공약 ‘절반’은 지켰다더니…
    : news.kbs.co.kr/news/view.do?nc...
    - 19대 국회의원, 총선 공약이행률 50% 수준
    : www.etoday.co.kr/news/view/129...
    - 공약비용 100조! 가능하겠습니까?
    : www.seoul.co.kr/news/newsView....
    - ‘일하는 국회’ 되겠다더니…20대 국회 공약 이행률 46%
    : www.seoul.co.kr/news/newsView...
    - "정치인 선거공약 파기 손해배상 책임없어"
    : news.joins.com/article/4124429
    - 국가법령정보센터(공직선거법 66조 2항)
    : www.law.go.kr/%EB%B2%95%EB%A0%...
    ▪ 배경음악 : After the Soft Rains-South London HiFi
    ▪ 음향효과 :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정자료 이용 및 자체제작
    ▪ 기타 사진·영상 :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진과 영상 이용
    ▪ 애니메이션 감독 : Studio S
    #사물궁이 #궁금증 #호기심 #정치 #국회의원 #공약 #총선 #선거
    Copyright. 사물궁이 잡학지식. All rights reserved

댓글 • 2.3K

  • @facepalm.D
    @facepalm.D 4 년 전 +2491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게 아닌 잔뜩 간지럽히고 긁어주는 채널

  • @user-kc9lu6gw4n
    @user-kc9lu6gw4n 4 년 전 +1066

    선거때만 국민이지ㅋㅋㅋ 지들이 한번이라도 생각해준적이 있을까?

    • @user-xp3vp9lr6w
      @user-xp3vp9lr6w 4 년 전 +61

      ???: 야 솔직히 내가 서민의 일꾼은 아니자나 ㅠ

    • @japanese_4
      @japanese_4 4 년 전 +42

      시장선거때
      시장 후보 처음봐서 신기하게 보고있었는데
      그냥 쌩까고 지나가더라
      오 후보님이다
      까지 했는데
      씨바ㅋㅋㅋㅋ

    • @HongJoonPyo2
      @HongJoonPyo2 4 년 전 +48

      @@japanese_4 우렁찬 목소리로 어? 후보 새끼다!!!! 이러면 사람들 다 쳐다봐요 좋죠?

    • @user-bh3bd1fy3s
      @user-bh3bd1fy3s 4 년 전 +10

      @@japanese_4 닮은사람이였음...ㅋㅋㅋㅋㅋ

    • @user-yq4tl1vg9x
      @user-yq4tl1vg9x 4 년 전 +26

      제눈엔 모든 정치인들이 국민들을 이용해먹으려는 소시오패스이자 위선자로 보이네요...

  • @eunchongbaek7951
    @eunchongbaek7951 4 년 전 +1473

    참 이상한게
    연예인이 어디 가서 거짓말 한 번 하면 완전히 매장당하는데, 정치인이 허구한날 거짓말 하는 것에 대해서는 "저것들은 원래 저러지.. 으휴"
    말 바꾸고 거짓말 일삼는 정치인이 국민이 무서워 다시는 못 기어나오는 사회여야 하는데..

    • @ananas4028
      @ananas4028 4 년 전 +108

      대통령이 문재인

    • @user-rj6td6uf4z
      @user-rj6td6uf4z 4 년 전 +79

      @@ananas4028 ㅇㅈ 나라망해가는데 북한퍼줄생각만함

    • @user-gp6il2vx9r
      @user-gp6il2vx9r 4 년 전 +62

      @@user-rj6td6uf4z 뭐라 할말은 없는데 정치 관심 1도 없으먼서 욕이나 하고 다니는건 무슨 심보임?

    • @user-cw3dz7up4x
      @user-cw3dz7up4x 4 년 전 +24

      @@user-rj6td6uf4z 깔거 많은데 그렇게 말하면 보수들 이미지 안좋아지는거

    • @lucie4106
      @lucie4106 4 년 전 +36

      @@user-cw3dz7up4x 맞음 왜 종북프레임으로 가는건지 모르겠음ㅜㅜ종북이 아니라 소득주도 성장이라는 잘못된 정책으로 인한 경제침체가 문제인건데

  • @jangajjimaneuljong4398
    @jangajjimaneuljong4398 4 년 전 +1018

    진짜역겨운게 어차피 자기 안될거 알고 듣보잡당에서 코로나 예방대책으로 4인가족에 1억지급, 만19세이상부터 한달에 100만원씩 평생지금 ㅇㅈㄹ하는 공약보고 진짜 토악질나왔음

    • @user-yp9jl7im9f
      @user-yp9jl7im9f 4 년 전 +230

      허경영당 아님? ㅋㅋㅋ

    • @user-vq5bv9rw7n
      @user-vq5bv9rw7n 4 년 전 +132

      국민혁명배당금당 원래 그럼 그새끼들은 이해해줘야됨

    • @user-yb3tl9xf9d
      @user-yb3tl9xf9d 4 년 전 +63

      @@user-vq5bv9rw7n 거기 범죄자 많은걸로 아는데
      물론 다른 국회위원들중에도 범죄자 있겠지만

    • @user-yb3tl9xf9d
      @user-yb3tl9xf9d 4 년 전 +5

      @@user-vq5bv9rw7n 거기 범죄자 많은걸로 아는데
      물론 다른 국회위원들중에도 범죄자 있겠지만

    • @jangajjimaneuljong4398
      @jangajjimaneuljong4398 4 년 전 +43

      @@user-yb3tl9xf9d 살인자도 있음

  • @ParkDH.
    @ParkDH. 4 년 전 +1199

    뭐, 거의 홍보할때만 굽신이고,
    당선되면 나몰라라 하는 의윈들 많을건데,,

    • @Koreanraichu
      @Koreanraichu 4 년 전 +85

      고소가 된다그러면 줄줄이 고소각이죠..

    • @bae-dragon
      @bae-dragon 4 년 전 +4

      인정

    • @cat27789
      @cat27789 4 년 전 +6

      솔직히 100%...

    • @ag_jae
      @ag_jae 4 년 전 +5

      많을건데는 무슨 국회의원 다지 직장내 성교육 출석률3명인가 왔다가 다 중간에 갔다잖어ㅋㅋㅋㅋ

    • @user-vr1uc7ww7f
      @user-vr1uc7ww7f 4 년 전 +16

      문재인도 10년주택 공약 안지키고 있으....

  • @user-ff7rg1re5e
    @user-ff7rg1re5e 4 년 전 +357

    결론 아무말이나싸질러도 뽑히고 나면 안지켜도 소송은안당하고 처벌도안받으니
    한번만 할거면 달달한말만 골라해서 뽑여서 임기동안 해먹을만큼 해먹으면 된다는
    참된 나라 법 굿

    • @bokuh9603
      @bokuh9603 4 년 전 +4

      ㅋㅋ 팩트 제대로 때리시네 ㅋㅋㅋㅋㅋ

    • @user-il5fo4my3p
      @user-il5fo4my3p 4 년 전 +1

      @임bird ㄴㅈ

    • @user-jh1wj2uf1h
      @user-jh1wj2uf1h 4 년 전 +1

      @임bird ㄵ

    • @R.H.0109
      @R.H.0109 4 년 전 +1

      ㄴㅈ

    • @user-hq6zu7no6s
      @user-hq6zu7no6s 4 년 전 +3

      아니 이게 현실적으로 실현이 어려워. 그래서 주인인 국민이 눈 뜨고 지켜봐야 하는거야.
      좀 더 이야기 하자면, 헌법재판소나 대법원에서는 고도의 정치성을 띤 건 재판 대상으로 보지 않아(삼권분립).
      이 문제를 이렇게 단순히 생각하니까 개돼지인거야. 왜 어려운지는 영상에도 간략히 나오는데 이상주의자 같은 소리하지 말고, 최소한 너내 지역구라도 꾸준히 관심 가져라.
      이제 만18세도 투표 가능하니까 젊은 학생들도 책임감을 가지라고!

  • @timing5530
    @timing5530 4 년 전 +691

    근데 국개의원들이 지들 잡히기싫어서 그런 법 제정 안하지않음?

    • @dkfma-nf3yg
      @dkfma-nf3yg 4 년 전 +46

      국개의원 ㅋㅋ

    • @Casperthepantom
      @Casperthepantom 4 년 전 +10

      쉬이잇...

    • @user-gx4nw8mx2f
      @user-gx4nw8mx2f 4 년 전 +80

      국개의원? 개한테 너무한거 아님? 개한테 사과부텈ㅋㅋ

    • @dongjun7921
      @dongjun7921 4 년 전 +60

      노무현 대통령이 너무 그립다
      누구보다 국민들을 위한 대통령이었는데
      미친놈들이 조롱하고 모함해서..
      문재인이 노무현 대통령 반만이라도 따라가면 좋으련만

    • @user-se7ry6or3u
      @user-se7ry6or3u 4 년 전 +7

      개:내가 언제부터 국회의원이였냐멍!

  • @user-om9zz7uh2t
    @user-om9zz7uh2t 4 년 전 +564

    비록 정치에 무관심하더라도, 아무리 선거에 참여해봤자 바뀌는게 없는 것 같더라도 선거는 설령 무효표를 내더라도 참여하는 것만으로 의의가 있습니다.
    정치인들은 선거 전략을 세울 때 투표율을 보고 어느 계층의 유권자들을 자신의 표로 끌어들일지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지난 선거에 20대 남성들의 투표율이 전체 투표율에 40%를 차지한다고 가정한다면 20대 남성 유권자의 표를 얻기위한 공약을 내세우게 되고 반대로 30대 여성들이 전체 투표율에 45%를 차지한다면 30대 여성 유권자들의 표를 얻기위한 공약을 내세우게 되는것이죠
    그리고 정치인들은 이러한 공약들을 이행하는데 노력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영상에도 보여주듯 공약이행율이 높아야 재선에 유리하기 때문이죠.
    즉, 내가 20대 청년 계층이고 정치인들이 20대를 위한 정책을 세우길 바란다면 20대 청년들이 투표를 많이 해야한다는 겁니다.
    왜냐 20대 투표율이 1%미만이면 당연히 20대를 공략하는 것보다 99%의 30대 이상의 유권자들을 공략하는게 효율적이니까요.
    정리하자면 정치인들은 당선하기 위해 투표율이 높은 계층을 의식할 수 밖에 없고 그런 계층위주의 공약을 내세운다. 따라서 내가 속해있는 계층을 위한 공약과 그 공약의 실현을 원한다면 내가 속한 계층에 투표율이 높아야한다는 겁니다.
    그러므로 "내가 속한 계층이 혜택을 보기위해 그 혜택으로 내 삶이 보다 윤택해지기 위해 어느 정당을 뽑든 무효표를 내든 자신의 투표권을 행사해야 하는겁니다"
    그러니까 우리모두 "투표한다고 바뀌는것도 없다, 난 정치에 관심없으니까 투표안할래"이런 마음을 가지고 선거에 불참하기보다 "나의 투표로 내가 속한 계층, 내삶이 조금이나마 나아지겠지"라는 마음으로 선거에 참여해 투표권을 행사합시다.

    • @user-tu9qj5fx2q
      @user-tu9qj5fx2q 4 년 전 +7

      맞는 말씀입니다 감사합니다😊👏

    • @dorapa
      @dorapa 4 년 전 +14

      맞는말인듯 하긴 한데, 몇몇 말하는거 보면 별로 생각이 없는듯. 중도층 대려오기는 커녕 자기네 편도 밀어내는 판국에... 아무튼 이제 10대 일부에도 투표권이 갔으니 이들을 위한 공약도 잘 발달하고, 해줬으면.

    • @user-ju6tj2jh4t
      @user-ju6tj2jh4t 4 년 전 +26

      @@user-ne3hq7su3e 그런 이유로 투표 안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정치인들은 그 사람들의 표를 신경쓰지 않을 테니까요 비록 결과가 같더라도 내 표, 내 의견도 의식하라고 주장하는 거죠 투표를 통해서

    • @user-iq9nv4ek3z
      @user-iq9nv4ek3z 4 년 전 +5

      국민이 정치에 무관심해지는순간 독재자가나오기마련입니다

    • @user-kh1hk8rh3y
      @user-kh1hk8rh3y 4 년 전 +12

      @@user-ne3hq7su3e 맘에 안들어도 해야함.
      투표를 안하니까 20대 남자들이 매번 피해만 입고 대부분의 정책들과 사회적인 이슈들에서 매번 많은 차별을 당하는 거임
      정치인들도 빨아먹을게 있어야 편들어주는거
      그렇기에 여성 할당제라던지 말도안되는 법들이 나오는거임

  • @Pangcooo
    @Pangcooo 4 년 전 +754

    공약은 합법적 뇌물이자, 징벌 할 수 없는 거짓이다.
    잡초와 우상 중에서.

  • @user-gb9uv6eo3c
    @user-gb9uv6eo3c 4 년 전 +551

    지들이 법만드는데 공약 안지키고 고소받는 법을 만들겠냨ㅋㅋ

    • @han-gooksan_tojongdak
      @han-gooksan_tojongdak 4 년 전 +33

      맞네

    • @user-kl6fk6fg8m
      @user-kl6fk6fg8m 4 년 전 +11

      공약 여부와 상관없이 고소는 누구나 할 수 있고, 공약 안지킨다고 유죄가 나온다면 국회차원에서의 공약은 절대 못하고 의원 개인 차원에서의 공약만 가능할텐데 그렇게 되면 국회의원을 뽑는 목적 자체가 사라짐. 조금만 더 생각해보고 댓글 다시길...

    • @user-ljh0361
      @user-ljh0361 4 년 전 +15

      @@user-kl6fk6fg8m 진지빠네 쩝

    • @user-yr1dk2mn4z
      @user-yr1dk2mn4z 4 년 전 +15

      @@user-kl6fk6fg8m 그건 기소나 처벌의 강도를 조절하면 되는거고 정치인 할꺼면서 그정도의 레이스도 못함?
      정치인들이 그렇게 철밥그릇 마인드로 정치하니까 한국에 정의가 없는거임

    • @user-gz9tu3bb9w
      @user-gz9tu3bb9w 4 년 전 +9

      @@user-kl6fk6fg8m 그럼 하다못해 투자회사마냥 어떤 사건 등에 의해 무슨 정책과 법이 필요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어찌 어찌 일해서 이러한 결과를 내겠다는 공약 실현 가능성 자체를 본인들이 제시해주면 좋겠는데말이죠.
      사람들이 말하는건 안지켜서 욕한다기보다는 지키지 않을걸 사기쳐서 그냥 입에 발린말로 하는게 싫다는거죠.
      정말 정치적. 사회적 어떤 문제땜에 못하는거면 안타깝지만 그냥 선동하는 마냥 지르고보는 사람들이 있는것도 사실이니..

  • @user-yn5yh4dd3p
    @user-yn5yh4dd3p 4 년 전 +325

    생각나는게 그놈의 국민배당지급당? ㅋㅋ 전국민에게 5억원씩 뿌린다는..
    허경영이 어떻게 아직까지 선거운동할 자금이 있는건지
    장난으로라도 뽑으면 안됩니다.

    • @cherryh1954
      @cherryh1954 4 년 전

      서준석 원천소득 세무조사 해야됩니다

    • @user-pullbang
      @user-pullbang 4 년 전 +7

      여성비례 많아서 그쪽으로만 -인단- _일단_ 7억인가 받았습니다 ... 써글..

    • @Txtzt110
      @Txtzt110 4 년 전 +5

      국가 혁명 배당금당

    • @user-rx6up2ex2u
      @user-rx6up2ex2u 4 년 전

      ㅇㅇ

    • @user-xq2dr6fz2l
      @user-xq2dr6fz2l 4 년 전 +5

      실제로 지지하는놈들 있더라구요.ㅋㅋ

  • @markshin1090
    @markshin1090 4 년 전 +192

    초딩때 국어시간에 본 글이 아직도 생각나네
    한 출마자가 "제가 당선되면 이도시에 다리를 건설하겠습니다!"
    라고하자 한 시민이 말했다.
    우리도시에는 강이 없는데요?
    그러자 그 후보자 왈
    "그렇다면 강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 @user-yp9jl7im9f
      @user-yp9jl7im9f 4 년 전 +100

      군대가면 가능하다고 느낄겁니다

    • @ja06381
      @ja06381 4 년 전 +30

      그래서 나타난 강도

    • @abba9871
      @abba9871 4 년 전 +1

      @@ja06381 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앙

    • @user-tk9ln3tp4y
      @user-tk9ln3tp4y 4 년 전

      @@user-yp9jl7im9f 공병 빡세지 ㅋㅋㅋㅋㅋㅋ

    • @user-ow3kd4qm8z
      @user-ow3kd4qm8z 4 년 전 +4

      ???: 이 부대는 경치가 좋아~ 이쯤에 강하나만흐르면 딱좋겠단 말이지?

  • @Favmir
    @Favmir 4 년 전 +384

    고소가 가능했으면 라이벌 정치인의 공약이행을 훼방놓으면 자연스럽게 손안대고 엿먹일수가 있겠는데 ㅋㅋ

    • @user-nk8il3zn9j
      @user-nk8il3zn9j 4 년 전 +10

      듣고보니 그도 그렇네요

    • @happyend449
      @happyend449 4 년 전 +21

      그러니 악용의 소지가 다분하쥬..

    • @user-kl6fk6fg8m
      @user-kl6fk6fg8m 4 년 전 +4

      고소는 가능함 유죄판결이 안되는거지

    • @hyunsukim3631
      @hyunsukim3631 4 년 전

      훼방은 저절로 가능한가유? 그거 자체가 손대는 거지...

    • @Jarpeet
      @Jarpeet 4 년 전

      어차피 판사도 다 정치인 되려는 발판에 불과하니까 미래에 불리한 판결을 내릴 가능성도 없죠

  • @user-em2ho5kz7l
    @user-em2ho5kz7l 4 년 전 +297

    우리동네는 본인 뽑아주면 만18세 이상인 모두에게 한달에 150만원씩 준다더라;;; 그럼 누가 일해;;; 그돈은 어디서 나와;;

    • @junynura
      @junynura 4 년 전 +125

      국민혁명배당금당 ㅋㅋㅋㅋㅋ 공약 보고 진심 빵터짐..

    • @user-xe9fd1iu8m
      @user-xe9fd1iu8m 4 년 전 +5

      아무도 일을 하지 않을거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요
      UBI에 대해 좋은 동영상이 있으니 한 번 보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krplus.net/bidio/m9Bra3t6hWebiZQ
      총선 이후 대한민국에서 월 x만원 지급합니다 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 믿고 거르면 됩니다

    • @kim_baseball
      @kim_baseball 4 년 전 +7

      국민연금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eohyunyook5477
      @seohyunyook5477 4 년 전 +7

      공중부양~~

    • @user-kf4ms3qr9t
      @user-kf4ms3qr9t 4 년 전 +39

      @@junynura
      그거 진짜 제정신으로 만든 당인가 싶어요ㅋ
      지나가다 현수막 봤는데 웃음만 나오더라구요
      투푯날 득표율 구경함 해보자 정신나간 인간들아ㅋㅋㅋ

  • @zef2298
    @zef2298 4 년 전 +127

    정리: 뽑고나서 나중에 후회하고 싶지 않으면 그 전에 자~~~알 생각해서 뽑도록 하자

    • @user-lw8dw3dh7t
      @user-lw8dw3dh7t 4 년 전 +6

      ZON 그걸 어떻게 알아 알앗으면 잘 뽑아겠지 그게 안되니깐 답답한거지 1년만 지나면 다 그놈이 그놈인디

    • @zef2298
      @zef2298 4 년 전 +4

      유튜브으 그래도 어쨌든 그놈을 우리 손으로 직접 뽑은 거니 어쩔 수 없지. 민주주의 자체가 원래 그런 건데 어쩌겠어.

    • @spsp-hx3ws
      @spsp-hx3ws 4 년 전

      @@zef2298 존나 개소리인게 다 그놈이 그놈이고 다 똑같은 쓰래기들인데 누굴 뽑으란거냐
      선택해서 투표 하는거래도 선택권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지 뽑아놓고 보니까 개ㅅㅐ끼가 아니라 그나마 덜한놈을 뽑은거지 국민이

    • @user-qf5zp6hg5g
      @user-qf5zp6hg5g 4 년 전

      @@spsp-hx3ws ㅇㅈ 뽑을 사람이 없음ㅋㅋㅋ

    • @lll1l1lll1llll
      @lll1l1lll1llll 3 년 전

      아나 이게 왜 베댓임 영상 키자마자 떠서 스포당했네;

  • @user-ws4oo1dx1p
    @user-ws4oo1dx1p 4 년 전 +202

    국민: 국회의원들 뽑아놨더니 공약을 안지키는데?
    법원: 공약안지킨건 불법이 아닙니다.
    국민: 그럼 최소한 공약에 계획이라도 있어야하는거 아니냐?
    국회: 듣고 보니 그렇네요. 제도를 만들겠습니다.
    국민: 이제 공약 좀 지키는건가?
    국회: 단, 국회의원은 예외입니다.
    국민: ??????

    • @user-hi9xs2lo2r
      @user-hi9xs2lo2r 4 년 전 +4

      이재하 라는 내용의 애니추천좀

    • @user-hq6zu7no6s
      @user-hq6zu7no6s 4 년 전 +1

      원래 고도의 정치성을 가진 건 사법에서 판단할 수 없음(권력분립). 핵심은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게 최선임.

    • @user-wn5dr2wi8r
      @user-wn5dr2wi8r 4 년 전

      정부가 아니라 국회 ;

    • @user-ws4oo1dx1p
      @user-ws4oo1dx1p 4 년 전

      @@user-wn5dr2wi8r 수정했습니다

    • @user-ws4oo1dx1p
      @user-ws4oo1dx1p 4 년 전 +3

      @@youn.. 본인은 그걸 지적하면서 업과 없도 구분 못하시나 보죠? ㅋㅋㅋㅋㅋㅋ초등학교 안다니셨나요ㅋㅋㅋ맞춤법구분도 못하는 분이 맥락을 벗어나지 않는 댓글 내용을 비판한다는게.. 참 수준이 드러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v8nk5kw6j
    @user-cv8nk5kw6j 4 년 전 +382

    영상 내려갔길래 정치인들한테 끌려간줄

  • @user-bp4kj4ib6e
    @user-bp4kj4ib6e 4 년 전 +39

    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개웃기네 이거 썸네일 국회의원이 보고 놀라서 호다닥 클릭하는 상상함ㅋㄱㅋㅋㅋㅋ

  • @__-rt8lq
    @__-rt8lq 4 년 전 +69

    안지키고 못지키는건 익숙하니 그렇다쳐도...
    적어도 선거할땐 실현가능성있는 공약을 거는게 퉆 더 받을텐데.... 터무니없는 공약걸고 의원하겠다니 뭐니하면 유권자로썬 뭔 개소릴까 하는...

    • @user-mu9iv8iq5m
      @user-mu9iv8iq5m 4 년 전 +6

      우리엄마 사무실에 후보사무실?같은거 있는데 우리아파트에 노래하러오고하면서 막상 엘베에서 마주치묜 인사도안받아준다거함 ㅎㅎ

    • @user-xu5oc1hj9s
      @user-xu5oc1hj9s 4 년 전 +3

      그걸 판단할 능력이 안된다고 깔보는거죠.

    • @user-xu5oc1hj9s
      @user-xu5oc1hj9s 4 년 전

      @@yaongyi6739 당금당금당~

  • @YHP-hv1rl
    @YHP-hv1rl 4 년 전 +109

    에휴... 입법활동은 국회의원이 하는데
    역시 본인들 공약에 상세 계획 쓰는건 싫은지 쏙 빼버렸네
    국개의원들 ㅂㄷㅂㄷ

    • @user-cv9bl3uc3u
      @user-cv9bl3uc3u 4 년 전

      ㅣ1ㅣㅣ

    • @andrew3870ify
      @andrew3870ify 4 년 전

      그냥 다들 지 마음대로 하고 싶어서 국회에 나가는거.
      자기 이익>당 이익>국가 이익>국민 이익
      ㅇㅇ

    • @YHP-hv1rl
      @YHP-hv1rl 4 년 전

      @@andrew3870ify 우리 나라 국회의원이 그렇죠 뭐 스위스처럼 해야되는데

  • @rmstjdrj2
    @rmstjdrj2 4 년 전 +132

    늘 느끼지만 멍하니 그렇구나..하고 보다가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에서 내가 뭐가 궁금해서 들어왔지?싶음ㅋㅋㅋㅋ

  • @KoreaTripSounds
    @KoreaTripSounds 4 년 전 +387

    재선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공약을 얼마나 지켰는지 확인하고 투표해야 합니다~ 🤔🤨😠🧐

    • @wirelessholic4506
      @wirelessholic4506 4 년 전 +29

      간단하게 공약이행율만을 가지고 평가하자는것은 너무 비약적으로 비춰질수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이수하기 쉬운 공약을 들고오는 후보들도 있을테니깐요
      간단하게 예를들자면 국고를 나눠드리겠습니다 VS 제 돈을 나눠 드리겠습니다
      등으로 비교를 하자면 국고는 상대적으로 그 국회의원의 돈이 아니니 쓰는것에는 큰 부담을 못느끼고 줄지도 모릅니다
      다만 자기돈을 준다는 어떤미친놈이 있던가요 (사실 있긴 있었죠 하지만 정치적 중립때문에 궁금하지 않으시다면 굳이 얘기를 꺼내지 않겠습니다)
      그만큼 공약이행율만 가지고 판단해야할 부분은 아닙니다
      공약 자체를 판단해야하는것은 당연하고
      부가적으로 어떤 정치인인가를 판단해야하는것이 중요하다 봅니다

    • @howlee7578
      @howlee7578 4 년 전 +29

      얼마나 족같고 말도안되는 공약들을 밀어붙였는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 @user-xh5ln5kw7w
      @user-xh5ln5kw7w 4 년 전 +16

      @@wirelessholic4506 닉 생긴거 치고는 바른소리 하네

    • @user-cy8xg3pp7y
      @user-cy8xg3pp7y 4 년 전 +6

      @@howlee7578 ???: 전 국민에게 1억을!! 평생 150만원씩 월급을!!

    • @user-wd5mf3gf4x
      @user-wd5mf3gf4x 4 년 전 +2

      @@HK-qx3hy 정치적인 닉네임달고 맞는 말 하는 사람을 별로 본적이 없어서 하는 말일듯

  • @Yoo_J0
    @Yoo_J0 4 년 전 +189

    ???: 18세이상 1억 지급

    • @user-ib6nz1dy9u
      @user-ib6nz1dy9u 4 년 전 +10

      허경허경형

    • @user-zy1tx4ec8g
      @user-zy1tx4ec8g 4 년 전 +13

      그 사람 기사 검색해보면 다 그 사람 좋다고 하는뎈ㅋㅋ 미친놈들

    • @user-ib6nz1dy9u
      @user-ib6nz1dy9u 4 년 전 +4

      +여가부 패지

    • @supply9495
      @supply9495 4 년 전 +2

      @@user-zy1tx4ec8g 이미 나라 쳐망했으니까 그렇지 ㅋ

    • @ksybro
      @ksybro 4 년 전 +24

      허경영은 나라 개발 중지하고 그 비용을 우리한테 주겠다는 거잖아 ㅋㅋㅋ 진짜 이상한사람임 그냥 지역개발이나 하지

  • @user-lm9hj5uw4l
    @user-lm9hj5uw4l 4 년 전

    나는 그으으으으렇게 투표로 뽑고싶은 사람이 없다고 해도 무효표라도 찍어줬으면 좋겠어...투표울 자체를 올려 국민들이 정치에 항상 관심을 많이 가지고있다는걸 기억할수있게....이런 시기에 외출은 자제하는것이 여러모로 좋깄지만 나의 권리를 행사할수있는 소중한 기회니까 날려버리지않았으면 좋겠어요!
    +궁이님 댓글쓰고 멍때리다가 2분짜리?인가 3분짜리 광고 끝까지 다 봤어요!! 잘했죠!!

  • @sa-lam
    @sa-lam 4 년 전 +64

    법 만드는게 국회의원이니 법도 이따위로 만들지... 국회의원에 대한 법은 다른 기관에서 만들면 좋겠다

    • @user-Daryl_Ys
      @user-Daryl_Ys 4 년 전 +8

      ㅇㅈ 그 부정청탁금지하는 김영란법도 국회의원은 제외..

    • @user-db4cm9lu9k
      @user-db4cm9lu9k 4 년 전

      근데 ㅋㅋ 국회의원이 법만드는 사람인데

    • @daydreamerjatic
      @daydreamerjatic 4 년 전

      그러니까 그 법을 다른데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에 쓴 댓글이잖슴

    • @user-Daryl_Ys
      @user-Daryl_Ys 4 년 전

      국회의원이 법을 만들면 본인들한테만 유리한쪽으로 만들게 뻔하니..ㅠㅠ

    • @dmsdnjfahd8604
      @dmsdnjfahd8604 4 년 전

      헌재에서 간접적으로 견제할 수는 잇습니다
      헌법 제40조에 보시면 입법권은 국회에 속한다라고 되어 잇습니다
      이 조항을 단, 국회의원 입법권은 타 기관(삼권분립을 위해 행정부 사법부는 제외하고 어딜 생각하시든 상관없음)에서 한다로 개헌을 하면 돼요
      하지만 개헌이 쉽지 않습니다
      국회의원에 대한 입법권을 분리하면서 발생되는 법들을 전부 뜯어고쳐야하는데 사회적 합의도 필요하고 어떤 기관을 설정할 것이며 신설한다면 그 예산과 역할을 명확히 해야하고 또 그 기관에 대한 사정기관과 법안 (국회의원을 지나치게 압박할 때 생기는 부작용 방지) 기관장과 간부들은 누가 임명할 것이고 임기는 어찌할 것인지 등등 생각할 게 너무 많습니다
      즉, 이런게 잇음에도 헌재에서 논의가 되질 않는 것으로 보아 그런 기관이 잇는 지금도 그대로이니 의미가 없다는 것이죠

  • @manchester9
    @manchester9 4 년 전 +89

    허경영 패거리 은근슬쩍 디스하기.

    • @Ddong_gang_gong_TV
      @Ddong_gang_gong_TV 4 년 전 +3

      시주빈 프로필사진 뒤지게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nlnlnlnlnlnln
      @nlnlnlnlnlnln 4 년 전

      ㅋㅋㅋ

    • @renyah6454
      @renyah6454 4 년 전 +1

      근데 이미지가 그래서 그렇지 생각보다 실현 가능한게 많음 원래 미친놈이 똑똑하다고 해서 ㅋㅋ... 칠판에 한자 두드려 적는거 보면 뭉가보단 똑똑한걸 알수있음

    • @user-rz9lk5ml1j
      @user-rz9lk5ml1j 4 년 전 +1

      대학은 좋은데 나왔다던데 어쩌다 사람이 그렇게된건지....

  • @user-fr1rb5ko8x
    @user-fr1rb5ko8x 4 년 전 +1

    딱 시기에 맞는 영상 주제에 무릎을 탁 치고 갑니다~

  • @user-zp6ok5jo6p
    @user-zp6ok5jo6p 4 년 전 +1

    궁굼했는데..
    감사합니다!!!!!!

  • @user-nf9um1sm9y
    @user-nf9um1sm9y 4 년 전 +71

    우리지역 모 후보가 내건 공약
    1. 만 18세 이상 모든 지역주민에게 매월 150만원 지급
    2. 코로나 발병으로 인한 피해 위로금 모든 가구에 1억원씩 일괄지급
    저게 진짜 가능하면 이딴 공약을 안걸겟지 ㅋㅋㅋ

    • @user-gn1rx6jh6o
      @user-gn1rx6jh6o 4 년 전 +16

      혁명배당금당

    • @5.0.bottle10
      @5.0.bottle10 4 년 전 +14

      돈이 있어야지 ㅋㅋ
      그새키는 아마 화폐개혁을해서 베네수엘라처럼 만들어서 돈 줄 수 도 있음 ㅋㅋ

    • @going_to_Mars
      @going_to_Mars 4 년 전 +12

      국가혁명배당금당 ㅋㅋㅋㅋ
      솔직히 저건 초딩이 봐도 에이 이건 아니지 할듯

    • @user-lj4hz7kl7z
      @user-lj4hz7kl7z 4 년 전 +1

      허경영 ㅋㅋㅋㅋ

    • @byobyohams
      @byobyohams 4 년 전 +3

      아 이거ㅋㅋㅋㅋㅋㅋ 우리 할머니댁 근처에서 현수막 봤는데 넘 어이가 없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i2pt4ib5m
    @user-ui2pt4ib5m 4 년 전 +80

    결론 : 민주주의 시민으로서 투표의 권리를 행사합시다.
    그놈이 그놈이라면서 투표 하지 않는분들은, 나랏일에 대해 욕할 자격도 없는 분입니다.
    주어진 권리를 당연한 것처럼 여겨 낭비하지 마시고, 행사하십쇼.
    선거는 최악이 아닌 차악을 고르는 것이라고 합니다만, 권리를 행사하다보면 차악이 최선이 되는 순간이 옵니다. :)

    • @Hans_JKPL
      @Hans_JKPL 4 년 전 +5

      "최선이 아닌 차악을 고르는" 거에요.
      수정하시는게.....
      아니면, "최악을 '거르고' 차악을 고르는" 으로 바꾸는것도 좋고요.

    • @user-ge5nd7rl2l
      @user-ge5nd7rl2l 4 년 전 +7

      @콘돔팔이소녀 진짜 인정이다.....

    • @user-tm3wn9nh7i
      @user-tm3wn9nh7i 4 년 전 +3

      @콘돔팔이소녀 그렇게 싫으시면 꺼지시는게.. 어떨까요? 그렇게 뭔가 있는척을 하시지만 본인 이득에 해가 되는걸 직접 당하면 얼마나 추해지실지 궁금해지네요.

    • @sadcat9108
      @sadcat9108 4 년 전 +1

      @콘돔팔이소녀 사실 문재인하고 김무성하고 엄청 친함 그러니까 정치인들 말로만 싸우지 다 한통속이라는거임

    • @sadcat9108
      @sadcat9108 4 년 전 +8

      @@user-tm3wn9nh7i 24시간 살면서 직접 당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해가 되는걸 당하고 싶지 않은게 인간의 당연한 본능이고 합리적인겁니다

  • @molileof2636
    @molileof2636 4 년 전 +60

    법을 입법부인 국회가 만드니 정작 법으로는 입법부의 주 구성원인 국회의원을 견제할 수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

    • @Delightedasap
      @Delightedasap 4 년 전 +1

      대통령을 잘 뽑읍시다. 법률안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지 않습니까 ㅎㅎ

  • @Sara-qo2rk
    @Sara-qo2rk 4 년 전 +50

    지역을 위한 실현 가능한 공약을 세운 후보를 고르세요 보다보면 대통령후보로 나왔나 싶은 후보들이 은근 있음

    • @user-ej8oj9en9e
      @user-ej8oj9en9e 4 년 전

      @@user-fg7vt3kv5b ㅁㅊㄴ

    • @tropical1258
      @tropical1258 4 년 전 +2

      ???:롤 골드 가세요 허경영!허경영!허경영!

    • @user-gn3mw1ik7g
      @user-gn3mw1ik7g 4 년 전

      @@tropical125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ixChicken
    @SixChicken 4 년 전 +204

    1:07 진짜 우리나라 *피노키오* 왜 이렇게 많음?
    오늘부터 나도 *-피노키오-* 해볼까?

  • @user-yc5cx8yj3u
    @user-yc5cx8yj3u 4 년 전 +113

    재업 하기 전에 영상 내린거보고.. 세상 무섭구나 라고 느꼈잖어...

    • @user-ef2tm4er1x
      @user-ef2tm4er1x 4 년 전 +1

      정부가 유튜브까지 지배를..?

    • @user-mv2nm6mp5j
      @user-mv2nm6mp5j 4 년 전 +1

      @@ericcartman3151 국가밑에 기업이 있어서 지배할수는 있어요

    • @user-ef2tm4er1x
      @user-ef2tm4er1x 4 년 전

      Eric Sounds 법으로 만들면 지배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물론 안되겠지만 만약에 그런 법이 생긴다면

  • @jin-vo6xp
    @jin-vo6xp 4 년 전

    제가 아는분이 50 이 넘었는데 투표한번 해본적이 없다는말에 1차멘붕..그러고도 정치가 경제가 어쩌구 저쩌구..2차멘붕...투표하세요 내 권리거든요 그래야 내가 불합리한 일에 주장하며 말할수있어요 총선 그 누구를 뽑든 개인의 자유지만 투표꼭 하시고 한목소리 하시길 바랍니다 사물궁이 짱이닷ㅋ

  • @gjwkddnd_1215
    @gjwkddnd_1215 4 년 전 +1

    이주제궁금했는데감사합니다

  • @used.undefined
    @used.undefined 4 년 전 +51

    ???: 저희 당이 당선된다면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무조건 1억원 씩 지급하겠습니다!

  • @user-mc2ey1em8x
    @user-mc2ey1em8x 4 년 전 +24

    궁금한거
    1.허경영은 과연 공약을 지킬수나 있을것인가 ㅋㅋ
    2.그걸 지키려면 우리가 세금을 얼마나 내야하나
    아니근데 "제가 이렇게 하겠습니다!!"해서 진짜? ㄹㅇ? 하고 뽑았는데 안지키면 그걸 법원은 "니가 호구인것이여"하는거랑 뭐가달라?

    • @user-yb2zg5yy5r
      @user-yb2zg5yy5r 4 년 전 +1

      ㅇㅈ

    • @user-rr1wk2eu7m
      @user-rr1wk2eu7m 4 년 전 +1

      민주주의가 실제로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니 민주주의인척 시늉만하는 경제적으론 자본주의

    • @ggfggkg2507
      @ggfggkg2507 4 년 전

      그것은 나의 촉지법! 헛! ㅋㅋ

    • @user-yb2zg5yy5r
      @user-yb2zg5yy5r 4 년 전

      공중부양좀 1대1로알려주세영~^^

    • @user-mc2ey1em8x
      @user-mc2ey1em8x 4 년 전

      @@user-yb2zg5yy5r 공중부양 레시피
      1. 정좌를 한 자세에서 바닥에 손바닥을 짚고 손바닥 장에 기를모은다
      2.그 기를 유지하면서 1시간가량 영혼을 집중한다
      3.그대로 손바닥울 바닥을 향해 아우라를 방출하여 공중부양을 한다.
      4.그손바닥을 그대로 경영이 얼굴에 다고 계속 아우라를 방출한다(?)

  • @blood9403
    @blood9403 4 년 전 +1

    요건 진짜 궁금했었는데 감사합니다!

  • @han-sd2pl
    @han-sd2pl 4 년 전

    답은 본질에서 찾아야 하는게 국민이 뽑은만큼 국민이 끌어내릴 권리도 있어야지 국회의원 임기중 똑바로 국회의원직을 수행하지 못했거나 어떠한 법적인 결격 사항이 있을결우 또는 국회 본회의 참석률을 투명하게 공개해서 참석률이 현저히 낮은 사람은 국민 참여 투표에 의해서 빠른 절차를 통해 끌어 내려야하는게 먼저 아닌가??

  • @user-nc8tm9gz2n
    @user-nc8tm9gz2n 4 년 전 +26

    학교에서 반장이나 부회장 뽑을때 지킬수 있는 공약 걸라고 했는데 어른들이 더 그러네 ㅋㅋㅋㅋ

  • @user-mx8hr3jf9i
    @user-mx8hr3jf9i 4 년 전 +76

    ㅅㅂ 후보들이 진심으로 말했으면 우리나라 국회의원중 4분에 3은 이미 디졌다 ㄹㅇㄹ

    • @user-fe1pr9dh8z
      @user-fe1pr9dh8z 4 년 전 +6

      ???:시민은 저의 일꾼입니다.

    • @user-uq1uf4os3k
      @user-uq1uf4os3k 4 년 전 +5

      문재인 고소 되나요?

    • @samki530
      @samki530 4 년 전 +2

      로블록스 놀공타이쿤 니가 고소해봐라

    • @user-kn4kv1sq6j
      @user-kn4kv1sq6j 4 년 전 +1

      @@user-uq1uf4os3k 법적으로는됌 '헌법 몇-뭐시기 나라와 국민의 안전을 크게 위협/제거 할경우 뭐시기한다

    • @user-kn4kv1sq6j
      @user-kn4kv1sq6j 4 년 전 +1

      모르겠는데 비스무리하게있음

  • @user-zs4bd5uj7z
    @user-zs4bd5uj7z 4 년 전

    잘 알아보고 투표해야겠네요

  • @ahtsave
    @ahtsave 4 년 전

    정치인들이 진정으로 국가의 재정과 국민에 삶을 개선시키려고 일하는 사람이 얼마나될까... 자기가속한 당이 아니면 다른당에 의견은 무조건 반대하고 질타하고 어떤 제도나 법안을 발의 하려하면 그것에 문제점을 확실히 짚고 그문제에 대해 반대를해야되는데..

  • @shro9470
    @shro9470 4 년 전 +35

    주제 추천: 엄마손 파이는 진짜 600여겹으로 이루어져 있을까?

  • @user-wk6ez2hn5p
    @user-wk6ez2hn5p 4 년 전 +299

    선거는 최악중에서 차악을 뽑는거다

    • @jasonpark5247
      @jasonpark5247 4 년 전 +2

      프사 라둔하게둔입니까?

    • @YKE521
      @YKE521 4 년 전 +8

      무효던저도됨 뭐하러 차악을 뽑아

    • @jasonpark5247
      @jasonpark5247 4 년 전 +45

      @@YKE521 최악중 최악보단 최악중 차악이 훨씬 나으니까.

    • @user-ds4sf7vb3j
      @user-ds4sf7vb3j 4 년 전

      차악이 뭐에요?

    • @jasonpark5247
      @jasonpark5247 4 년 전 +6

      @@user-ds4sf7vb3j 차선책 할때 차 자를 써서
      그나마 악이 아닌 것을 의미합니다.

  • @painting_Villain
    @painting_Villain 4 년 전 +2

    0:07 코로나 때문에도 떠들썩하죠...허허

  • @icadane
    @icadane 4 년 전

    이맘때쯤에 유용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gx8rn6cx2k
    @user-gx8rn6cx2k 4 년 전 +53

    이 ^^/발 제발 선거유세 소리좀 줄여줬으면 좋겠다 학원이든 집이든 너무 크게들림 앞으로 기호1번2번어찌고 이러는거 들으면 그 번호는 안찍을꺼임

    • @DukgiLikeSunhae
      @DukgiLikeSunhae 4 년 전 +4

      개공감. 저는 집에서 공부중이였는데 선거유세로 노래도 못부르면서 큰소리로 들리게 부르는 것도 봄.. 씨..

    • @user-zq6ub1zp4n
      @user-zq6ub1zp4n 4 년 전 +1

      ㅇㅈ 진짜 시끄러워요

    • @kej7568
      @kej7568 4 년 전

      1번 2번 안찍으면 어딜 찍어? ㅋㅋㅋ

    • @user-gx8rn6cx2k
      @user-gx8rn6cx2k 4 년 전

      이철희님ㅋㅋ 고3은 학원 안다니나?

    • @sajg9411
      @sajg9411 4 년 전 +1

      @@kej7568 허경영

  • @_J_999
    @_J_999 4 년 전 +7

    사물궁이님!! 비누로 손씻을때 하얐게 될때까지 비비고 헹구는게 더 깨끗한가요? 아니면 처음에 물 조금 묻히고 비비는게 더 깨끗한가요?

  • @user-ns9ue8lu4l
    @user-ns9ue8lu4l 4 년 전

    성인 되고 첫 투표라서 더 궁금했는데 궁금증을 해결 해 주셔서 고마워요 사물궁이!♥

  • @user-sh8px9vt3r
    @user-sh8px9vt3r 4 년 전

    감사합니듀ㅠㅠㅠㅠㅠ 너무 궁금해 뒤질지경이였는데ㅠㅠㅠㅠ

  • @user-fb4tz8ot8h
    @user-fb4tz8ot8h 4 년 전 +47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아야 하는 나이에 불의의 사고를 당하여 식물인간 상태가 되었을 때 민증 사진과 민증 발급 절차에 관해 궁금합니다!!

    • @yeesteregg96
      @yeesteregg96 4 년 전 +7

      관할 동에 있는 주민센터 직원이 병원으로 직접 찾아가 확인후 가족을 통해 대리발급 시켜줍니다

    • @user-kn4kv1sq6j
      @user-kn4kv1sq6j 4 년 전

      @@yeesteregg96 가족이없다면어케돼죠
      1.민증X 장례
      2.민증O 장례
      3.민증X 입원
      4.민증O 입원

    • @yeesteregg96
      @yeesteregg96 4 년 전

      @@user-kn4kv1sq6j 그까지는 잘모르겟내요ㅠ
      출생신고마저도 안되있는 경우는 입원자체도 불가능하거든요

    • @dbsrldud83
      @dbsrldud83 4 년 전 +2

      @@user-kn4kv1sq6j 국민신문고에 문의하시면 속 시원히 알려드릴 겁니다^^

  • @achates865
    @achates865 4 년 전 +24

    여당을 지지하시면 여당을 찍으시고, 야당을 지지하시면 야당을 찍으십시오.
    근데 아무리 봐도 맘에 드는 쪽이 하나도 없다고 판단하신다면, 무효표라도 내세요.
    투표를 아예 안 하는 것보다 차라리 투표하러 가서 무효표 내고 오는게 백만배는 낫습니다.
    저도 이번에 정당 투표는 무효표 내고 오렵니다. 정치인들이 국민을 너무 우습게 아는 것 같더군요.

    • @gajung
      @gajung 4 년 전 +8

      @qwerty uiop 인터넷은 어차피 익명성이 보장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 @pp-zq3fp
      @pp-zq3fp 4 년 전 +1

      무슨당을 지지하라한거도 아니고 전혀 문제소지없는 발언만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

    • @user-bt4ty2dx5n
      @user-bt4ty2dx5n 4 년 전

      갑자기궁금해졌는데 민주당이 여당이고 민주당은 진보당인데 정의당은 야당인가요?

    • @pp-zq3fp
      @pp-zq3fp 4 년 전

      @@user-bt4ty2dx5n 집권당이 여당이고 나머지는 야당

    • @pp-zq3fp
      @pp-zq3fp 4 년 전

      @@user-bt4ty2dx5n 정의당이 민주당따까리 느낌이 나는 당이긴하지만 일단 다른당이니까요

  • @TeamGalaxyTeamSamsung

    4 물궁이 진짜 재치있네요 ㅎㅎ

  • @Jeff-ki3gj
    @Jeff-ki3gj 4 년 전

    요즘 선거시즌이라 궁금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함돠!

  • @user-ui3jb1zb9j
    @user-ui3jb1zb9j 4 년 전 +37

    사약을 마시면 사극에서처럼 실제로 피를 토하고 사망하는가에 대해서 궁금해요!

    • @goonhxn
      @goonhxn 4 년 전 +10

      그걸 알려면 한명이 희생되어야하네요

    • @user-og4pt2se7b
      @user-og4pt2se7b 4 년 전 +2

      @@goonhxn
      아니지
      요즘은 시대가 많이 좋아졌잖아

    • @user-ri6rk7gv7y
      @user-ri6rk7gv7y 4 년 전 +13

      그거 한번에 잘 안들었다함
      사극은 빠른 전개를 위해 원샷원킬으로 보여주는거임

    • @user-rd7mu6zl2r
      @user-rd7mu6zl2r 4 년 전

      피 안 흘리고 죽습니다. 마시자 마자 죽는 것도 아니고 먹게한 다음 절절 끓는 방안에 가두고 못 나오게 한가고 합니다. 여기서 죽는 것도

    • @user-rd7mu6zl2r
      @user-rd7mu6zl2r 4 년 전

      아니고 죽으면 죽는 거고 안 죽으면 보양한 거. 그래서 이순신 장군님 이였나..? 어떤 장수님은 3번 마셨는데도 안죽고 살아서 나라의 큰 공을 세운 거로도 유명하죠.

  • @user-bl4vh5zo1o
    @user-bl4vh5zo1o 4 년 전 +15

    ㅋㅋ ㄹㅇ로 이채널은 궁금한거딱알아내서알려줘서 보기도하지만 캐릭터너무재밌게그려서보기도함, ㅋㅋ 34초 ㅈㄴ웃기네

  • @Kimdanwoo1210
    @Kimdanwoo1210 4 년 전

    진짜 구독좋아요함 ㅋ

  • @user-tv8te7tv5g
    @user-tv8te7tv5g 4 년 전

    궁금증 해결 됬어요^~^

  • @user-uv6uz5sk7l
    @user-uv6uz5sk7l 4 년 전 +8

    0:25 공약이 너무 하찮앜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

  • @FC_DAEGU
    @FC_DAEGU 4 년 전 +7

    아 그럼 교도소 100개는 더 지어야 할듯

  • @user-ug4ww9hn1l
    @user-ug4ww9hn1l 4 년 전

    법을 바꿔야할듯
    국회의원이 꼭 책임지도록

  • @user-ws9ih3dt9s
    @user-ws9ih3dt9s 4 년 전

    선거때 마다 최선 차선 차악 최악 중에 고르게 되는데.....최선을 뽑은적은 거의 없고 거의 차악을 뽑게 되는 상황.....최악은 피하자라는 마인드로....ㅠ

  • @LV_korea
    @LV_korea 4 년 전 +3

    재선나오는 후보들은 포스터에 이전당선시 공약 실천여부 체크박스 공개하도록 해야합니다.

  • @kgw0513
    @kgw0513 4 년 전 +117

    요청 하고싶은 질문이 있습니다
    가족도 친척도 없는 사람이 식물인간이 되면 어떻게 하나요?

  • @Do_yeon
    @Do_yeon 4 년 전

    궁금하지도 않았던게 궁금해지는 마법의 채널

  • @Jr-jz5yn
    @Jr-jz5yn 4 년 전

    잘보고 갑니다.... 가 아니고
    잘보고 구독하고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 @sqgimbap
    @sqgimbap 4 년 전 +20

    버스타고 지나가다가 걸려있는 현수막을 봤는데
    모든 국민 xx세 이상 0억 지급! 이거 보고 바로.. 헛웃음부터 나오더라구요..
    Hoxy..? 라고 희망을 가지는 분들의 표를 얻기 위한 공약이였을까요..
    암튼... 그냥 웃겼습니다.
    그렇게 다 주면 나라 망함...

  • @2Torrent
    @2Torrent 4 년 전 +66

    이야~ 후보가 거짓 공약을 해도 되지만(1:49 판결사례) 투표한 유권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니... 2:37 이건 너무 하네.
    그게 누가봐도 실현불가능한 정도가 아니라 가능하지만 안 지키는 것도 많을텐데....;;

    • @user-gt5ne3ku3h
      @user-gt5ne3ku3h 4 년 전 +15

      거짓공약을 해도 된다라는 내용은 영상 본문에 전혀 나오지 않은 것 같은데요
      투표한 유권자에게도 당연히 책임이 있습니다
      민주주의 국가에서 국민은 국민의 수준에 맞는 지도자를 가지죠
      영상의 요점은 의원 당선을 위해 도의적으로 어긋나는 거짓 공약을하는 ‘일부’ 국회의원 후보들을 중점에 두고 있고요
      공약 실현을 위해 열심히 직무수행 하더라도
      여러가지 사유로 공약이 지켜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판단하는 것이 국민의 책임이라고 말하는 거죠;;
      글 쓰신 분 말씀 하시는 걸 보니
      수준에 맞는 지도자를 가진다는 말
      참 무서운 말이라 생각됩니다

    • @zoobarl
      @zoobarl 4 년 전 +2

      그래서 유권자의 권리행사가 중요하는 결론이 나옵니다! 거짓공약을 남발한 정치인을 뽑은 것도 유권자이고 그런 정치인을 교체할 주체도 유권자이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공약을 실천을 힘들게 하는 정치환경을 만든 책임 역시 유권자에게 있습니다. 도둑을 없앨 수 없다면 덜 나쁜 도둑을 골라야겠죠. 투표만이 우리가 가진 힘입니다 😂

    • @user-kl6fk6fg8m
      @user-kl6fk6fg8m 4 년 전 +2

      너무 당연하고 정상적인 말인데 뭐가 너무한건지...ㅋㅋㅋㅋㅋㅋㅋ

    • @save_myself
      @save_myself 4 년 전 +5

      영상에서는 모든 유권자가 아닌 허황된 공약을 내세운 사람에게 투표한 유권자에 대해 책임이 있다했습니다

    • @user-qw9mo2dn7f
      @user-qw9mo2dn7f 4 년 전 +1

      실현가능한 공약이면 보통 지키겠죠 안지켰다가 괜히 민심만 안좋아지는데

  • @-musicon7216
    @-musicon7216 4 년 전

    좋은 내용인데 참 씁쓸하네요 ㅎㅎ

  • @user-cmsbass
    @user-cmsbass 4 년 전

    피치못해 못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투표권을 행사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이 나라에 관심이 없고
    이 나라가 뭘 하던지 불평해선 아니하여야 된다는 것을 인지했으면 합니다.
    숨만 쉬어 코로 들어가는 공기의 맑음조차도 정치로 결정되거늘...

  • @lhgyu_05
    @lhgyu_05 4 년 전 +3

    진짜 단순하게 궁금한건데 무조건 자기가 실현화(지킬 수 있는) 공약만 할 수 있고 구체적인 계획을 쓰게 하면 안되는건가요?
    안되면 사기죄(?),뭐 기대권(?) 등 이런것들로 깜빵에 쳐넣고 아 영상에서 이 말을 한건가?

  • @oom8452
    @oom8452 4 년 전 +28

    뽑을사람 없다고 투표를 안할거면 차라리 무효표를 내라....그게 현명한 방법이다. (투표를 안하면 무시받지만 무효표는 몇%든 자기쪽으로 표를 받기 위해서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수 있슴, 국회의원 은 투표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라 표가 있고 없고가 중요하기 때문 그래서 정 뽑을사람 없으면 코로나에 놀러나갈 시간에 무효표 를 던져서 자신의 투표권을 발휘 하라는겁니다)

    • @indigo1294
      @indigo1294 4 년 전

      지 랄하지 마

    • @chanwoo19
      @chanwoo19 4 년 전

      뭐가 다른겨? 몰라서 그냥

    • @indigo1294
      @indigo1294 4 년 전

      @@chanwoo19 닥 쳐 묻어버리기전에

    • @indigo1294
      @indigo1294 4 년 전

      @@chanwoo19 쳐묻지말고 그냥 집에 짜그러져 있으라고 안그래도 기분 개같은데

    • @yiwonyong
      @yiwonyong 4 년 전 +1

      @@indigo1294 Wls

  • @user-jm6xd2km8x
    @user-jm6xd2km8x 4 년 전

    저게 왜 사기죄가 성립안되는지의문?사기죄는 남을 속여 불법으로 이익을 얻거나 제삼자로 하여금 불법으로 이익을 얻게 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인데 유권자를 속여서 국회의원 됬으니 반드시 처벌해야지

  • @user-de4do5ty7x
    @user-de4do5ty7x 4 년 전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엥? 여기가 아닌가?

  • @user-vw1tw6ky4l
    @user-vw1tw6ky4l 4 년 전 +41

    애매하면 범죄기록 조회에서 제일 깨끗한놈 뽑으면 나쁘지않음

    • @NoRaengs99
      @NoRaengs99 4 년 전 +6

      음주운전 한번도 미친건데 여러번한 미친놈도 있던데

    • @user-fo5mf8je3c
      @user-fo5mf8je3c 4 년 전 +2

      이땅땅 그 여러번한(3회) 미친놈이 xx당 우리동네 후보네요. ㅡㅡ 경선 여론조사 1위라는게 믿어지지 않음. 옆동네 시장때 사고쳐서 직접 빚갚는 인간인데 도대체 xx당 이 미친것들은 왜 이런인간을 경선후보로 내놨는지도 의문이고 이런 인간을 지지하는 이 시골 양반들도 의문임.

    • @user-dd9fc7gz4p
      @user-dd9fc7gz4p 4 년 전 +1

      민주화운동 제외 전과자 비율 민주당 16% 미통당 14%

    • @user-df5cb1qt6i
      @user-df5cb1qt6i 4 년 전

      그런건 크게의미가없고, 나라팔아먹는사람만 거르면됩니다

    • @pp-zq3fp
      @pp-zq3fp 4 년 전

      @@user-df5cb1qt6i 민주당?

  • @jks921126
    @jks921126 4 년 전 +4

    결론 : 국민은 그들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갖는다.
    보행 시 우측통행도 안 지키는 사람들이
    공약 지킬거라고 믿는게 남조선의 블랙 코미디지
    트럼프가 한 말이 와닿쥬? (자기 남편도 만족시키지 못하면서 어떻게 미국을 만족시키겠다는 건가? 힐러리에게 남긴 말 中)

    • @daowi_34
      @daowi_34 4 년 전

      트럼프 대단하죠 ㅎㅎ

    • @user-yr2eb1ul6w
      @user-yr2eb1ul6w 4 년 전

      보행시 우측통행은 갑자기 왜 튀어나온 거죠???
      이게 선거투표랑 무슨 상관이 있다고...

    • @Go_is_me_Believe
      @Go_is_me_Believe 4 년 전

      @@user-yr2eb1ul6w 정부는 국민들 수준을 따라간다라는거

    • @user-yr2eb1ul6w
      @user-yr2eb1ul6w 4 년 전 +1

      무슨 말씀이신지 알겠는데
      보행시 통행방향을 두고
      국민수준을 판단하는 건 매우 지나친 생각입니다
      제 나이가 드러날 것 같아서 얘기를
      안하려고 했었는데 이제는 해야겠네요
      저는 초등학교에 입학했을때부터
      자동차는 우측통행, 사람은 좌측통행이라고
      교육받으며 자라왔습니다
      그 방식에 딱히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으며
      그렇게 교육받은데로 20년동안 몸에 밴
      생활을 해왔습니다
      그러다 2008년이 됐을때 참 당황스러운
      일을 겪게됐습니다
      정부 정책에서도 광고캠페인에서도
      그 어떤 곳에서도 전혀 얘기를 들은 바가
      없는데 지하철역에 뜬금없이 우측통행으로
      보행하라는 안내표시가 붙어있는 걸
      보게 된거죠
      저뿐만 아니라 저 이전 세대 사람들과
      이후 세대들도 다 그렇게 배우고
      몸에 익힌대로 생활을 해왔을텐데
      아무런 발표도 홍보도 교육도 없이
      이제와서 갑자기 우측통행을 해야된다???
      그걸로 국민수준을 판단한다?????
      이건 말도안되는 어불성설입니다
      그 수많은 사람들을 바보로 만들 생각이 아니면
      그런 얘기는 함부로 해서는 안됩니다

    • @chornic1158
      @chornic1158 4 년 전 +1

      @@user-yr2eb1ul6w 우측통행을 하라고 전국적으로 알려진지 12년이 지났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죠. 어릴 때 배워왔던 사고방식 때문에 좌측통행을 고수한다? 이런 말은 변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1~2년도 아니고 자그마치 12년이 지났습니다. 이제는 개념있는 국민들은 우측통행이 몸에 습관처럼 베이고도 남았죠. 그게 아직까지 좌측통행하며 보행자들을 방해하는 사람들은 수준이 낮다고 볼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 @Yu_Geun
    @Yu_Geun 4 년 전

    공약을 못지키더라도 최소한 노력을 하는 모습도 보이고, 정직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네요...

  • @user-ok9eq4hl7n
    @user-ok9eq4hl7n 4 년 전

    4물궁잌ㅎㅋㅎㅋ 센스 좋다

  • @user-tm3wn9nh7i
    @user-tm3wn9nh7i 4 년 전 +5

    공약이란 그 정치인을 지지하는 사람에게 약속하는것인데. 당선이 되는 그 순간부터 당선구 전체를 대변해야 하는 입장이 된다. 개인적으로는 공약이란 방향성에 불과하지 그저 공수표에 불과하지 않나 싶다.

  • @user-ne9pm6im2s
    @user-ne9pm6im2s 4 년 전 +45

    허경영 ㅋㅋㅋㅋ

  • @kyung0017
    @kyung0017 4 년 전

    참 알면 알수록 불편한 진실들이 많군요😅

  • @user-be9sg4xj8l
    @user-be9sg4xj8l 4 년 전

    제목 굿!!!

  • @user-se5kx3pe7j
    @user-se5kx3pe7j 4 년 전 +27

    형 잡혀간줄 알았잖ㅣ아ㄷㄷ

  • @chm2768
    @chm2768 4 년 전 +11

    0:40 공중부양좌 디스

  • @user-jjy1015
    @user-jjy1015 4 년 전

    2:26 흠... 그니까 좋게 말하면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으니 공약을 지키고 싶은데 못지키는거고
    나쁘게 말하면
    법이 개판이란거지?

  • @user-hd2ip9mx2x
    @user-hd2ip9mx2x 3 년 전

    지킬 수 없는 공약 걸고 당선되면 사기인데 법적인 책임을 안지게 하는건 판사들이 퇴직하고 국회의원 해야하니 지들 좋을려고 책임 안지게 하는거지 그리고 대통령 후보들 주요공략을 보면 선거운동 시작때는 조금식 다른데 조금 있으면 서로 다 같아짐 서로가 서로의 공약을 베껴서 분별력을 떨어뜨림 그냥 그사람 평소 행실이나 정당을 보고 찍게 됨..

  • @user-ke7oh1vz1q
    @user-ke7oh1vz1q 4 년 전 +3

    갑자기 생각나서 그러는데 각티슈 휴지는 왜 2겹일까요..?

  • @user-vs2oj8vu4n
    @user-vs2oj8vu4n 4 년 전 +7

    비가 오기전이나 비가 올때 왜 허리나 무릎이 아프고 쑤신지 궁금합니다

  • @user-fs5vv2vb3f
    @user-fs5vv2vb3f 2 년 전 +1

    고소까지는 너무 간게 아닌가 싶긴 하지만 공약만 남발하고 실제로 지키지는 않는 경우가 빈번한데 법적 책임이 인정되지 않다니 아쉽네요. 그래도 책임감 있게 공약을 세우고 행동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합니다.

  • @user-dd8tt2bh2v
    @user-dd8tt2bh2v 2 년 전

    이래서 법은 있는놈들을 위한거라는 말이 나오는겁니다. 나라의 대표로, 시의 대표로, 무언가의 대표로 뽑았는데, 불이행을 하고도 책임이 없다니. 스스로 내걸은 공약을 거짓으로 한건데

  • @user-lr7rn7tt7r
    @user-lr7rn7tt7r 4 년 전 +3

    궁금한것
    1.눈감고 양손을 마주보게 들면 간질간질 하면서 붙으려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손을 안닦고 핥으면 짠맛이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user-ub1hw4nt7s
    @user-ub1hw4nt7s 4 년 전 +19

    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문제는 국개의원들은 면책권이 있어서 고소를 못함...

  • @user-qn2bm1jc9j
    @user-qn2bm1jc9j 4 년 전

    아 그때 글로봣을때가 내가처음 스피드웨건 봣을땐데 추억이 새록새록

  • @LobsTore
    @LobsTore 4 년 전

    형 올리는거 보면 논문 참 잘쓸거같아... 순서대로 이해시키려면 어떻게 써야하는지 너무 잘 아는구만. 분명 대학원은 나왔을거야!

  • @user-lz9tc8mx6r
    @user-lz9tc8mx6r 4 년 전 +4

    으아니 정말 너무 유익한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ts8te6zx5z
    @user-ts8te6zx5z 4 년 전 +3

    우리나라 당장 댓글만 봐도 (네이버~각종 커뮤니티)
    1번 2번으로만 빨갱이니, 친일이니, 친북이니, 하면서 미친듯이 싸움
    서로 내가 정의고 상대는 쓰레기 취급함............
    제발 1번 2번 똑같으니까 공약 제대로 지키는 사람을 뽑아요..(포퓰리즘은 사절)
    1번 2번 똑같아요!
    어느곳도 정의는 없어요!

    • @user-xv9vo9nb2j
      @user-xv9vo9nb2j 4 년 전 +3

      @문재인 화이팅!더불어 민주당 화이팅! 우욱.. 그 프사에.. 그 닉네임에.. 댓글에는 동생 찔러죽이고 싶다 써놓고
      .. 수준이보이네

    • @user-jh1wj2uf1h
      @user-jh1wj2uf1h 4 년 전 +2

      대깨문 역겹다;; 우리나라가 썩어가는 주원인중 하나

  • @user-dl1wo2gm6l
    @user-dl1wo2gm6l 4 년 전 +1

    존경하는 재판장님이 너무 쫀득쫀득 찹쌀떡 처럼 생겼어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