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is Hungary called Asia in Europe? (Summary of Hungarian History)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8. 12.
  • *유튜브 자막을 켜고 봐주세요 (KRplus CC on)
    *역사를 요약하는 과정에서 생략된 내용이 많습니다. 자세한 역사는 책이나 인터넷 자료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오류나 잘못된 부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마자르 #트리아농조약 #모하치전투
    =참고자료
    -세계 문화 여행 : 형가리(브라이언 맥린, 케스터 에디, 박수철 2019.1.18.)
    -동유럽사(이정희, 미래엔, 2005.8.11.)
    -헝가리 왕가(김지영, 인문과교양)
    -독일-오스트리아 왕가(황기우, 인문과교양)
    -헝가리 개황(외교부, 2019.6.)
    -두산백과, 위키피디아, 나무위키
    =이미지
    -File:Migration of Hungarians.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Carpathian Basin-Pannonian Basin.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Kalandozasok.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Europe map 998.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Europe 1199ad political map.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BuildingCastleWMPSaris13Slovakia40.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State of Cuman-Kipchak (13.) en.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Spisska nova ves...castle.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Louis's kingdoms and his vassal territories.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AtlBalk1400.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The wars of Matthias Corvinus of Hungary (1458-1490).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Treaty of Karlowitz Territorial Changes.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Europe 1740 en.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Europe 1783-1792 en.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Europe 1812 map en.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Košice 11. november 1938.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Little Entente Army vs Hungary.png
    (commons.wikimedia.org/wiki/Fi...)
    -ile:Kommunista politikusok a tribünön fortepan 79084 (profile-4).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Sztálin szobor Budapest 1956.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Kossuth Lajos utca a Ferenciek tere felől nézve. 1956. október 25-e délután, - Fortepan 24652.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József körút a Corvin (Kisfaludy) köznél. Harcképtelenné tett ISU-152-es szovjet rohamlövegek, a háttérben egy T-34-85 harckocsi. Fortepan 24854.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Nagy Imre újratemetése fortepan 77275.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Nemzeti Ünnep - Szabadság tér 1989.03.15 (4).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Ader Janos.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File:Kremnica, morový stĺp.jpg
    (commons.wikimedia.org/wiki/Fi...)
    =BGM
    -Brahms - Hungarian Dance No. 5/Rachlevsky, RSO
    ( • Brahms - Hungarian Dan... )

댓글 • 123

  • @chij5631
    @chij5631 2 년 전 +12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hisReallyAll
    @YhisReallyAll 2 년 전 +17

    잘 설명하시네요

  • @taemixstudio
    @taemixstudio 년 전 +10

    헝가리의 역사를 재밌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영상이었네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ㅎㅎ

  • @user-pn4ec6om1p
    @user-pn4ec6om1p 년 전 +3

    너무좋아요~~^^구독하고 가요~~~♡

  • @user-sc4cc5ek2n
    @user-sc4cc5ek2n 년 전 +4

    좋은 내용 감사해용

  • @user-yw3us9ei8y
    @user-yw3us9ei8y 11 개월 전 +4

    헝가리 도시 건물들의 모습이
    러시아와 어찌그리
    많이 닮았는지요 ~
    얼글모습이나 생활상도
    닮았는지 ~
    우리와는 너무 먼 ~
    나라인거 같았는데
    지금보면 고대로부터
    많은 교역이 있었군요
    영상에 지역을 알기쉽게
    여러나라들의 지도도
    너무 좋왔습니다
    유익한 방송
    감사드려요 ~ 💗

  • @user-wd3uj1cv4m
    @user-wd3uj1cv4m 15 일 전

    고맙습니다^^

  • @mackayjj
    @mackayjj 2 년 전 +24

    헝가리 민족의 근원은 마자르족입니다. 훈족(Hun)과는 직계라고 보기에는 약간의 거리가 있죠. 마자르족(Magyars)을 소리나는 대로 읽어서 말갈족으로 보는 견해가 제법 있습니다. 그리고, 헝가리의 옛 훈족 무덤을 조사했는데, 편두 관습이 있었습니다. 편두는 신생아 어린 아이의 머리를 무거운 돌로 눌러서 머리를 납짝하게 만드는 풍습입니다. 이 풍습을 가졌던 나라는 신라와 가야가 있고, 왕족에게만 내려오는 특이한 형태입니다. 그리고 만주에 있었던 민족들에게서 보입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전혀 나타나지 않죠. 헝가리와 카자흐스탄, 한국을 잇는 기마민족의 잊혀진 흔적을 보여주는 현상입니다. 왜 신라고분에서 유럽계 유물이 많이 나오는지, 그리고, 훈족 (=흉노족)과의 연계를 알리는 비문이 나오는지는 수수께끼입니다. 오늘날 중국의 영토는 근대에 들어서서 비로소 팽창한 것입니다. 과거의 중국은 유구한 역사동안 지금의 남송지방에 갇혀있었습니다. 만주에서 가로로 연결된 대부분의 영토는 북방민족의 땅이었던 것입니다. 헝가리는 유럽에서 유일하게 이름이 2개입니다. (미국 포함 유럽은 이름이 3개. 존 프란시스코 케네디 JFK 와 같죠. 이탈리아는 이름이 4개입니다) 그리고 성을 앞에 씁니다.

    • @user-md9zh6bi4u
      @user-md9zh6bi4u 년 전 +1

      혹시 마티아스가 왜 나뭇잎 왕관을 쓰신 줄 아시나요?

    • @user-xx4on8rw1u
      @user-xx4on8rw1u 10 개월 전

      한 갈래>>> 항가리

    • @jac256
      @jac256 5 개월 전

      훈족: 헝가리:훈족의 땅(가리)이란뜻입니다.

    • @davidjacobs8558
      @davidjacobs8558 개월 전

      수수께끼 아님. 가야와 신라는 흉노왕자 김일제의 후손임. 김일제 후손이, 전한 조정에서 한가닥 하던 집안인데, 왕망 과 외척관계임. 그래서 왕망의 신나라 때 까불다가, 후한에 신나라가 멸망당하니, 살기위해 바다 건너 한반도 남쪽에 정착해 세운 나라가 가야 임. 그 김수로 세력중 일부가 서라벌로 진출해서, 석씨 박씨 몰아내고 세운 왕조가 신라고. 왕망의 신나라를 계승 한다고 나라 이름 부터 신(나)라 라고 부른거임. 신라가 고려에 망하면서, 신라인들이 만주쪽에 진출해서 말갈족, 여진족을 통합해서 세운 나라가 금나라고, 후금인 청나라도, 자기들이 신라의 후예임을 "흠정만주원류고" 라는 책에서 밝히고 있씀.

  • @minhokim8356
    @minhokim8356 2 년 전 +17

    헝가리에서 2년 정도 살았는데, 역사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해소 하였습니다.^^

  • @user-tj9wp4rk2f
    @user-tj9wp4rk2f 년 전 +6

    유럽의 역사는 골 아퍼 , ... 워낙 얽히고 섥혀서, ..

  • @Rapido-tz6bn
    @Rapido-tz6bn 년 전 +11

    항가리에 저런 르네상스 시대 건물이 존재한다면 엄청난 발전이다.
    유럽 대부분 그런 건물 많은데 부러울뿐이다.

    • @davidjacobs8558
      @davidjacobs8558 개월 전

      중국의 거지같은 건축 문화를 받아들인 한민족.
      그래서 남앞에 내세울 건축물이 없다.

  • @NiceBoaT_98
    @NiceBoaT_98 년 전 +2

    13세기 당시 금의 주요 산지는 헝가리, 말리, 중국, 라인강 유역 신롬 제후국, 카스티야 등이었습니다. 이 중 헝가리가 1/3, 말리가 1/3 이상 차지하였고, 둘 다 해당시기 패권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 @kkh2682
    @kkh2682 2 년 전 +12

    유목민족이 그옛날 어떻게 유럽과 동북아시아를 휩쓸었는가? 정답은 흑해인근부터 몽골까지 뻗어있는 고대의 고속도로, 초원지대 이다.
    말을 타면 장애물이 없어서 한달을 달리면 동북아시아에서 유럽을 갈수있었을것이다.

  • @internetowihusarze
    @internetowihusarze 6 개월 전 +2

    지난 1000년의 역사는 폴란드와 동맹을 맺은 공통의 역사로, 헝가리 왕이 폴란드 왕이기도 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Poland and Hungary call themselves as brotherhood

  • @user-zv1ek8cb9u
    @user-zv1ek8cb9u 년 전 +2

    헝가리역사를 잘배우고갑니다
    헝가리가 다민족 다문화국가이군요

  • @1330m
    @1330m 2 년 전 +12

    헝가리 네오샤머니즘 동방정책은 한국과의 연맹을 지향한다

  • @user-eh1zo1ki7t
    @user-eh1zo1ki7t 5 개월 전 +1

    헝가리❤^^~~사랑해요😂🎉😅코리아~~

  • @theochemsRE
    @theochemsRE 년 전 +3

    헝가리 원주민, 우리처럼 몽고반점이 있다는 얘기 직접 들었습니다. 그리고. 몽골계 특유의 체형을 볼수 있습니다. 독일계 사람들이 섞여 많이 희석되었지요.

  • @carrot0204
    @carrot0204 9 개월 전

    반증 (x)
    방증 (o)

  • @user-hn8jp3uj2m
    @user-hn8jp3uj2m 년 전 +2

    언어 수순이 한국어랑 같은 이유는 전혀 설명이 없네요, 아쉽네.

  • @user-lf1jq1xx1t
    @user-lf1jq1xx1t 2 년 전 +8

    지리적 위치때문인지 여러나라에게 침략을 받았네요

    • @user-wr3ic7wf9n
      @user-wr3ic7wf9n 2 년 전

      발칸반도쪽을 빼면 위쪽과 동쪽은 카르파티아 산맥이 있어서 침략을 많이 받진 않았어요

  • @vous3584
    @vous3584 2 개월 전

    왕 이름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오래전 바레인에 근무할때 현지 영자 신문에 왕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를 실었는데... 풀네임을 쓰는데 2줄이었습니다....압둘 아지즈 빈 모하메드 술레이만 카림 .....줄줄줄...아버지, 할아버지, 증조할아버지, 고조할아버지,고고조 할아버지 이름중에서 하나씩 따오고 본인 고유의 이름이 서너개 합져져 그렇다고 하더군요..

  • @patechsurocka859
    @patechsurocka859 10 개월 전 +1

    헝가리는 한민족관 피한방울 섞인 적이없는 다른 미족이었는데
    한국과 유사하다니 이상하네. ㅎㅎ
    예전 헝가리 학자들이 한국어를 제대로 공부도 안하고 한국어와 일본어를 알타이어계로 분류해서,
    학계에 엄청난 폐해를 입히고나선. 말년에서야 한국어와 일본어가 알타이계 어라는 어떤 증거도 없었다고
    뒤늦게 정정했던 영향인지도.
    물론 현대에선 한국과 일본의 언어학계는 스스로 한국어와 일본어가 알타이계통이 아니라,
    연원을 알수없는 독립어라는 정의를 세웠고,
    세계 언어학계에서도 이러한 주장이 표준으로 인정되어 비로서 완전히 알타이어에서 빠져 나왔음.

  • @user-fw7fr2uj9r
    @user-fw7fr2uj9r 년 전 +8

    아틸라의 훈족이 유럽으로 진출하여 정착한 곳이 바로 헝가리....
    훈족과 기존 헝가리 민족이 섞여 동화되어 지금의 헝가리 민족을 이룸.

  • @Geh-dj2zc
    @Geh-dj2zc 3 개월 전 +1

    맞아요 물가가 한국같아요 ㅋ

  • @user-rk4qx8vv6c
    @user-rk4qx8vv6c 2 년 전 +1

    서방 여러국가들이 나치와 협력함

  • @BeautifulWorld-jl4po
    @BeautifulWorld-jl4po 2 년 전 +1

    정작 중요한 폴란드 얀..부터 중요한 사건에 대한 계기나 여타..건너뛰는 건지..대충 몰라서 만든건지..대충대충 이라고 밖에..

  • @user-nw6yw7qm8g
    @user-nw6yw7qm8g 년 전 +2

    Why is Hungary called Asia in Europe
    ChatGPT
    I'm not aware of Hungary being called "Asia in Europe." Hungary is a country located in central Europe, bordered by Austria, Slovakia, Ukraine, Romania, Serbia, Croatia, and Slovenia. The official language is Hungarian, and the country has a distinct culture and history.
    It is possible that someone may refer to Hungary as being "Eastern" or "Central" European, which could be seen as a reference to its geographical location between Western Europe and Asia. Hungary's history and cultural heritage have been shaped by its location at the crossroads of different civilizations, including the Roman Empire, the Ottoman Empire, and the Austro-Hungarian Empire.
    However, it is important to note that Hungary is a European country with a European identity and is not typically referred to as "Asia in Europe."

    • @user-yw3us9ei8y
      @user-yw3us9ei8y 11 개월 전 +1

      이 글은 공감할수있는
      내용이군요
      헝가리와 그 주변국 까지
      진실성 있는 설명
      고맙습니다 ~💗

  • @jisungpark8952
    @jisungpark8952 2 년 전 +9

    마자르 족이 말갈 족의 후예는 아니구요, 한자로 말갈은 메르키트 부족의 이름을 한자로 음차해서 기록한 것이라 합니다. 마자르 부족은 한국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또한 헝가리와 훈족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명품엔 짝퉁이 많듯이 헝가리가 과장 광고를 심하게 하는 거죠.

    • @user-ui1jy5rt6b
      @user-ui1jy5rt6b 2 년 전

      자가매체는 시청율을 높이기 위해 요언날조를 밥먹듯이 하지요.국뽕유트버를 보세요 가관입니다.😆😆😆😆😆😆

    • @HDC-gg1ph
      @HDC-gg1ph 년 전 +3

      ㄹㅇ 헝가리 민족 조상 우랄민족은 약간 황인이 섞였다 인거지 원래부터 유럽 시베리아지역에 살던 거의 백인인 유목민족이었음.

    • @danueyang7191
      @danueyang7191 년 전

      헝가리와 훈족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1차 대전이 미군벌이 훈족(HUN)을 아메리카에서 몰아내기 위한 것이라고 미군벌 스스로 적시하는데요??

    • @user-pn6dc4rd3w
      @user-pn6dc4rd3w 년 전

      @@danueyang7191 이정도면 병인듯

    • @danueyang7191
      @danueyang7191 년 전

      @@user-pn6dc4rd3w 쿠릴타이 행사에 왜 유럽 유목민들이 케레이(코리아)가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고 역설하였을지 ...., 알기나 하실까??

  • @gyog2485
    @gyog2485 2 년 전 +5

    훈족의 후예가 아니라 훈족에 의해 밀려난 민족의 후예군요

    • @j3459
      @j3459 2 년 전 +3

      훈족의 후예 맞아요.
      그리고 우리가 훈족으로 아는 아틸라는
      신라에서 4세기 중반이후 유럽으로 들어간
      박씨왕가의 후예와 따르는무리들입니다
      아르파드가 누군지 는 당연히 외국인은 모르죠
      한국이면바로암. 알에서 나온 박혁거세 조상을 알아서 알박 .. 박알 이렇게 이름지은겁니다
      훈족 아틸라의 후예맞네여
      참고로 훈족이란말이 한족즉 한민족을 말하는겁니다
      그리고
      우리도지금 한국이란 국명이죠

    • @gyog2485
      @gyog2485 2 년 전 +1

      @@j3459 omg..

    • @j3459
      @j3459 2 년 전

      @@gyog2485 화이또!

    • @davidjacobs8558
      @davidjacobs8558 개월 전

      @@j3459 가야와 신라는 흉노왕자 김일제의 후손임. 김일제 후손이, 전한 조정에서 한가닥 하던 집안인데, 왕망 과 외척관계임. 그래서 왕망의 신나라 때 까불다가, 후한에 신나라가 멸망당하니, 살기위해 바다 건너 한반도 남쪽에 정착해 세운 나라가 가야 임. 그 김수로 세력중 일부가 서라벌로 진출해서, 석씨 박씨 몰아내고 세운 왕조가 신라고. 왕망의 신나라를 계승 한다고 나라 이름 부터 신(나)라 라고 부른거임. 신라가 고려에 망하면서, 신라인들이 만주쪽에 진출해서 말갈족, 여진족을 통합해서 세운 나라가 금나라고, 후금인 청나라도, 자기들이 신라의 후예임을 "흠정만주원류고" 라는 책에서 밝히고 있씀. 다시말해, 김씨들 한테 밀려난 박씨들이 서쪽으로 도망갔다는 소리지.

  • @danueyang7191
    @danueyang7191 년 전 +3

    헝가리도 애깃살을 조상이 전수해줬다고 동영상을 남겼습니다.

  • @user-nf1ln5qf2l

    헝가리인들이 마자르족이라는데, 결국 후일 러시아인이 되는 슬라브족에 불과한데 왜 몽골리안이 주축이 되는 훈족 등과의 관련성을 주장하는가. 지금의 인종적 특징으로는 동북아와 관련이 없는데 훈족 등 동북아인에 뿌리를 둔다. 뿌리라는 것은 무시할 수 없다, 예를 들면 튀르키에인은 유럽인에 가까운데 그들은 몽골 고구려를 기반으로 자신들의 뿌리라 한다. 한민족은 거의 단일 민족으로 이어져 왔다. 그래서 한민족이 어디로 갔느냐를 두고 우리 민족이라 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면 묘족, 티베트인, 아메리카 인디언 등이 있다.

  • @Santiago-sb3lx
    @Santiago-sb3lx 2 년 전

    다시 러시아의 위성국가가 되나?

  • @ki-ex4jw
    @ki-ex4jw 9 개월 전

    현재 헝가리와 과거 헝가리는 비교불가

  • @mackayjj
    @mackayjj 2 년 전 +31

    오늘날 헝가리 스스로가 한국 한민족의 친척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날에는 한국이 경제적으로 크게 성공하고, 헝가리에 삼성과 전기차배터리를 포함하는 많은 기업이 공장을 짓고 투자하고 있기도 하겠지만, 6.25 전쟁과 같이 한국이 못살고 힘들 때에도 헝가리는 UN을 통해 물자를 지원하고 도와줬었죠. 문자 이전의 역사는 자세한 진실을 알 수 없죠. 마자르(Magyar)족이 진짜 말갈족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옛 전통 문화에서 유사성을 찾을 수 있기도 합니다. 어쨌든 지금 유럽내 한류 한국 문화 1위 국가이고, 한류가 지금처럼 유럽에서 뜨기 이전인 20년 전부터 헝가리에서 한국 드라마를 방송하고 한국에 대한 애정을 보여왔다고 합니다.

    • @usershfjcnwhq
      @usershfjcnwhq 2 년 전 +13

      음..현지에는 안가보셨죠..? 전혀 한류의 분위기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만..?

    • @j3459
      @j3459 2 년 전 +2

      헝가리가 아틸라의 후예를 자처하는데
      한국과 형제죠
      아틸라가 누굽니까
      박혁거세의 후예 박씨왕가의 후손
      그러니 아르파드가 누군지 바로감이오죠
      알에서 나온 박 알박
      박알이란말로
      박씨입니다
      이러니 헝가리가 아틸라의 후예
      한국과 친족이죠

    • @Ziannabi_easytech_guide
      @Ziannabi_easytech_guide 2 년 전 +4

      ????? 헝가리가 남한을 도왔다고요????

    • @user-wr3ic7wf9n
      @user-wr3ic7wf9n 2 년 전 +3

      아저씨 625 났을때는 헝가리는 소련 위성국이었어요 그래서 북한에 의료 지원을 했었는데 혹시 북한 간첩이신가요?

    • @mackayjj
      @mackayjj 2 년 전

      위키피디아와 언론 자료 찾아보시고요. 헝가리는 공산국가중에서 유일하게 한국에 의료지원했습니다..

  • @thelibrary5972
    @thelibrary5972 년 전

    마자르족 ㅡ> 말갈족

  • @user-ct9zj7ld9m
    @user-ct9zj7ld9m 2 년 전 +5

    훈계례 한계례

  • @alaskakim3172
    @alaskakim3172 년 전 +3

    아시아는 뭔 아시아냐? ㅋ 인종차별 제일 씸한... 거의 인종차별의 "갑"이지 ㅋ

  • @christopherchoi2400

    헝가리는 훈 + 가리의 영어식 음역인데, 즉 돌궐(튀르키에)의 한 부족인 훈족에 가리(몽골어로 국가라는 뜻)가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4세기경부터 중앙아시아와 동유럽에 진출한 훈족은 결국 서로마제국을 무너뜨리는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훈족보다 훨씬 뒤에 헝가리지역에 진출한 마자르족은 단지 소수민족에 불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국가명을 '마자리아'같은 마자르족과 관련된 이름으로 작명했겠지 왜 헝가리(훈가리)로 국호를 삼았겠습니까. 같은 의미로 불가리아도 불족 + 가리의 의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Mika-fo4vy
      @Mika-fo4vy 년 전 +1

      헝가리가 영어일뿐이고, 다른 어떤 말에도 가리라는 말이 안들어감. 영국애들이 아 가리가 나라라는 뜻이구나 하고 붙였을까? 참 대단하다 갖다 붙이는 능력들... 헝가리 애들은 지들을 헝가리라고 부르지도 않고, 자기들이 아시아민족이라고 손톱만큼도 생각지 않는데, 지구 저 반대쪽 나라에서 너네 아시아 민족이다라고 우기는 꼴...

    • @oldgak
      @oldgak 8 개월 전

      그럼 북한은 North Korea니까 고려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고
      우리나라는 South Korea니까
      대고려민국임?
      우리나라에서 Korea와 상관없이 대한민국이라 하는 것 처럼
      헝가리에서 헝가리는 Magyarország(Magyar(마자르) + ország(국가))
      이라 함

  • @user-eh1zo1ki7t
    @user-eh1zo1ki7t 5 개월 전

    고조선.ㅡ아사달..유라시아~~스키타이.훈족.투르크민족이동~~몽골리안😂🎉😅세계화❤

  • @kkh2682
    @kkh2682 2 년 전 +8

    한국의 친척이 왜케 많은겨? 헝가리,불가리아,이스라엘,터키. 도대체 고대에 무슨일이 있었던거야?
    영국과도 관계가 있는듯 한데.
    도대체 고대한국이 무슨짓을 한겨?

    • @j3459
      @j3459 2 년 전

      아틸라랑 연관이 깊어요
      아탈아가 고대 한국인이고
      박씨왕가의 후예입니다

    • @user-fu8tu4gz2c
      @user-fu8tu4gz2c 2 년 전 +6

      그게아니라 아시아에 있던 부족들이 유럽으로 흘러가면서 인종적유사성이 있다 그정도입니다 뭔 고대에 한국이 있어요 그당시에는 민족개념도 없는데

    • @j3459
      @j3459 2 년 전 +4

      @@user-fu8tu4gz2c 아주옛날부터 유럽은 우리선조들의 나와바리에요..
      핀란드도 핀족이 세운나라라는 의미로
      우리민족이죠..
      근데 그넘아들이 백인들과 혼혈되고 시간이 지나서 자손이 백인이 나오니 자신들의 선조 머리검을때 역사는 잊어버리고
      전통 문화를 버리고 백인과 동화된겁니다
      그래서 핀란드인중에
      한국문화와 음식을 접하고 이상하다 왜캐 잘맞지 이런말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원래 핀란드민족문화니까
      그래서 우리민족을 단일민족이라고 하는겁니다
      한국은 왜 단일민족이라고 하는지 이유를모르는 애들이 99프로에여
      단일민족이안되고 백인과 섞이고 시간이 흐르면 백인자손이 나와서 핀란드처럼 백인에 동화되면 역사와 민족혼이 말살되고
      한민족이 멸망하고
      백인으로 사니까 단일민족을 강조한건데
      한국에는이런이유를 모르는 사람들이 99프로입니다
      그리고 유럽은 원래 우리들의 나와바리입니다..
      5세기 유럽에서 나온 아틸라가 신라의 박혁거세 후손이고
      아틸라의 아들들 따르는 부하들 등의 세력들이
      유럽을 장악했고 지금은 세계지배세력이 되었습니다
      불가리아 헝가리는 특히 아틸라의 후손과 관계가 깊죠
      영국왕실도 아틸라를 따르는 일파와 관련이 많아요
      당연히 바이킹도 연관많고..
      아틸라가 신라의 박씨왕가의 후손입니다
      비밀의 역사가 있어요

    • @user-fu8tu4gz2c
      @user-fu8tu4gz2c 2 년 전 +11

      진짜 환뽕들 ㅈㄴ 많네 정신차리세요

    • @j3459
      @j3459 2 년 전

      @@user-fu8tu4gz2c 환뽕같은 소리말고 공부를하세요
      요듬같은 세상에 돋도 모르면서 나대는게 매국.
      노에여
      공부하세요 제발좀.. 까막눈에서 벗어나길
      .

  • @user-gw9kv4nl2b
    @user-gw9kv4nl2b 2 년 전

    한겨레?

  • @user-wf7un2yd8j
    @user-wf7un2yd8j 년 전 +1

    헝가리 즉, 훈족의 현 명칭이지요...훈족시절에는 우리 고대국가시절 고구려와 연방국가였지요
    그것은 돌궐족 현 트루키예도 같은 연방국가였지요...전쟁에 패하게 됨에 따란 돌궐족과 훈존은
    지금의 땅으로 피난을 했다지요 우리도 쪼글탱익 되고 지금은 그나마 남북이 갈려서 살고 있지만
    과거 우리의 고대국가는 독립국가라기보담 연방국가였지요....과거 고대에는 다민족 국가였지요

  • @danueyang7191
    @danueyang7191 년 전

    마자르가 말갈이라고 먼저 언급을 해야 이야기가 역사성에 맞게 순조로울텐데요???

  • @user-ze8gk2gr8p
    @user-ze8gk2gr8p 2 년 전 +7

    훈족의 후예 훈가리

  • @garion3344
    @garion3344 2 년 전 +9

    마자르족 ----> 말갈족의 후예

    • @MemeRiderr
      @MemeRiderr 2 년 전

      ㅇㅇ

    • @user-ht6xd3kn2c
      @user-ht6xd3kn2c 2 년 전 +4

      말얄족 말갈족 맞는 원인 옛풍습에서 한민족과 유사성이 상당히 많다

    • @geon999
      @geon999 2 년 전 +3

      '마자르'(Magyar)는 영어식 발음 한것으로 잘못된 표현입니다. 실제 빌음은 '마걀' 이 더 정확합니다.

    • @user-yi9mm6so4u
      @user-yi9mm6so4u 년 전

      ■■■ 말갈 ㅡ> 말가르 ㅡ> 마가르 ㅡ> 마자르

  • @user-ye4pc4vx3o
    @user-ye4pc4vx3o 6 일 전

    제목과 설명이 불일치

  • @bluesrhee1982
    @bluesrhee1982 2 년 전 +11

    우리나라와 같은 고조선의 후예라는데....

    • @MemeRiderr
      @MemeRiderr 2 년 전 +7

      그건 국뽕임

    • @MemeRiderr
      @MemeRiderr 2 년 전 +5

      환빠들이 하는 소리 -> 맨날 튀르크 돌궐은 고조선 고구려의 후손이다
      유럽에 마자르족 남 슬라브 계열은 고조선 계열이다 청나라는 백제신라의 후손이다 같은 근거 없는 소리만 내지만 진짜 의미 없음

    • @user-cj8vp5jh6l
      @user-cj8vp5jh6l 2 년 전 +2

      뭔 말만하면 환빠레...

    • @MemeRiderr
      @MemeRiderr 2 년 전 +5

      @@user-cj8vp5jh6l 이사람이 환빠라는게 아니라 이 사람이 현재 알고 있는 생각이 환빠라는겁니다;

    • @j3459
      @j3459 2 년 전

      헝가리는 아틸라의 후예를 자처하는나라입니다
      신라박씨왕조의 후예들이죠
      아틸라가 박씨입니다

  • @djs6687
    @djs6687 년 전 +1

    전범국 왜국 은 잘 살고 있다

  • @taehunlee-rj2cn
    @taehunlee-rj2cn 9 개월 전

    얌전하게 헝가리 역사와 문화를 배워보는 것이 어떠하냐? 더이상 동유럽인을 건드려보고 민족의 자존심을 더럽히는 행위는 멈추라고 전한다. 너희 집안 조상님이 과거에서 너의 과오가 부끄러워 몸부림치시겠다.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