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학생 질문에 돌변한 중국 학생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9. 12.
  • 한중의 관계를 주제로 여러 국적 학생들이 의견을 나누는데..

댓글 • 12K

  • @user-en4sg4nj5r
    @user-en4sg4nj5r 7 개월 전 +4344

    중국놈들은 아직도 공자타령하네. 한국에 누구도 중국위인 따위를 한국인이라고 주장하진 않을듯..

    • @toto5064
      @toto5064 4 개월 전 +102

      정답

    • @user-nv1rk5mr5q
      @user-nv1rk5mr5q 4 개월 전 +240

      그러게 난또 한국에서 공자를 한국인이라고 한다는건 첨듣네 아니 저럴때 한복이랑 김치 이런걸로 맥였어야지

    • @joo02
      @joo02 4 개월 전 +169

      공자는 중국인이자너. 한국선 아무도 신경안쓰는데 지들끼리 ㅈㄹ하고 난리노

    • @2_1_0_1_2
      @2_1_0_1_2 4 개월 전

      @@user-nv1rk5mr5q 도시괴담처럼 유명하게 퍼진말임 ..
      중국인들사이에서 ㅋㅋㅋ
      마치 우리나라가 일본 기모노뒤에 리본이 이부자리를 하려고 둘둘 말고 다닌다랑 같은 속설로 퍼진얘기임 ㅇㅇ

    • @jambread848
      @jambread848 4 개월 전 +33

      주장했던 멍청이들이 실제로 있었어요. 황당고기를 믿는 일부 민족뽕들이 그런 주장을 했습니다.

  • @juniorkittystar
    @juniorkittystar 4 개월 전 +3262

    저 중국 여학생의 발언에 소름이 돋는다. 그 이유는 저 학생이 말하는 모든것이 시진핑의 정책이기 때문이다. 지금의 중국의 애국주의가 정말 잘 보여주는 예인거 같다. 강제 주입된 애국주의로 모든 중국 정책이 맞고 옳다라고만 생각하고 해당하는 상대 국가의 이해관계는 전혀 이해할려는 의지가 없다. 이 역시 중국 국민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인것 같다. 전세계가 싫어나라 1위는 중국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 @user-qx3fv1yt1m
      @user-qx3fv1yt1m 4 개월 전

      공산당을 비판하면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진다 저 중국 학생들은 그갈 알고있다 말 한번 잘못하면 삼족이 사라지니깐

    • @user-fn4ki1kl5w
      @user-fn4ki1kl5w 4 개월 전 +167

      쟤는 저기서 말실수하면 쥐도새도 모르게 죽는걸ㅋㅋㅋㅋ

    • @user-is9te4zz5r
      @user-is9te4zz5r 4 개월 전

      ​@@user-fn4ki1kl5w그것보다 중국이 공격적으로 펼쳐오는 애국주의, 중화사상이 더 큰 이유죠 일례로 호주 7년인가 10년살았던 한 중국여성을 인터뷰한적있는데 그냥..노답...ㅋㅋ 그냥 사상자체가 달라요 저들은

    • @jayJay-tm4yw
      @jayJay-tm4yw 3 개월 전 +116

      실제로 한국에온 중국인 유학생들다 세뇌당해있음. 민주주의나라에서 유학하면서 공산당이 최고라고, 중국엔 민주주의가 들어오면 안된다고 이야기함 ㅋㅋ
      아무도 시진핑 욕해보라고 했을때 안함

    • @clee1606
      @clee1606 3 개월 전 +36

      30년전 만해도 아니 20년전에도 그리못살고 힘들게 살다가 시진핑의 독재하고 난후로 세계 1,2위 경제력을 자랑하는 나라가 되었으니 어찌 국민들이 시진핑ㅇ.ㄹ 추앙하지 않으리. ..

  • @user-yu3nn1ic2x
    @user-yu3nn1ic2x 20 일 전 +392

    눠집 아들이여. 역시 한국아들이여
    똑 부려지게 말 잘한다 감정에 치우지않고 논리적으로 팩트로 멋지다

  • @YTPala
    @YTPala 29 일 전 +543

    학생분들 착하다....
    안 씻어서 싫어한다는 말은 끝까지 안 하시네요.

    • @skh8258
      @skh8258 18 일 전 +12

      거기에 무질서까지. . ㅋ

    • @disisaaron
      @disisaaron 18 일 전

      그건... 일본, 우리나라가 넘 깰끔이라 그럼. 타국들은 종궈만큼 안 씻긴함.

    • @user-hz4bf8co8w
      @user-hz4bf8co8w 18 일 전 +11

      그와중에 중국 남학생 머리 안감음

    • @user-ne1pp5rx8y
      @user-ne1pp5rx8y 17 일 전 +13

      안 씻는건 싫어할게 아니라 감사한거예요. 그 인구수로 깨끗하게 씻는다고 생각하면 감당 못할 오염수가 생길 겁니다 ㅋㅋ

    • @user-rq2qn4lq3m
      @user-rq2qn4lq3m 16 일 전 +1

      우리나라도 못살았을때는 일주일에 한번밖에 목욕안함😢

  • @haeden007
    @haeden007 4 개월 전 +2093

    그넘의 공자. 싫다고. 거저 줘도 싫다고. 언제까지 얘기해야함? 이젠 입아픔.

    • @user-bj1op3ce3y
      @user-bj1op3ce3y 4 개월 전

      그 공자 한국인설도 출처가 일본임
      2005년 중국과 한국에서 반일 운동이 일어나고 몇몇 일본 커뮤에서 공자는 한국인설을 각각 중국 사이트인 바이두 같은곳에 올리기 시작함 그것을 대만애들이 퍼나르기 시작하고 중국애들도 그걸 보고 분개함
      물론 국내 사학자들중 극히 소수의 사람이 공자는 동이족이라는 말을 하긴했으나 국내 사학에서는 그냥 개소리로 취급중이고 거의 외계인한테 납치당했다 수준의 멍청한 소리인데 그걸 중국인들이 믿기 시작함
      결국 일본,대만,중국 같은 개ㅂㅅ들이 퍼나르고 한국은 중간에서 어리둥절한거임 ㅋㅋ
      진짜 주변국 민폐 장난아님

    • @user-pd8wt9vp2p
      @user-pd8wt9vp2p 4 개월 전 +102

      꽁짜를 좋아하지 공자가 뭐했는 양반인지 관심도 없을뿐더러 그닥 유명인 이었나 다시 생각해봅니다.

    • @mangreat9118
      @mangreat9118 4 개월 전 +34

      제발 꽁짜 가져가라

    • @citrusmixgold
      @citrusmixgold 4 개월 전

      저 말의 근원지가 일본이라는 게 참 ㅋㅋ 주변국들은 왜이렇게 우릴 못괴롭혀서 안달인지. 중국, 일본에 뽕찬 사람들은 잠재적 매국노라고 봐야됨.

    • @joo02
      @joo02 4 개월 전 +32

      공자가 뭔데 ㅋㅋㅋ

  • @weaponlee5762
    @weaponlee5762 4 개월 전 +8859

    23년간 아무문제 없이 중국에서 잘 살수 있었던건 당신이 중국공산당에 순응하며 살았고 단한번도 공산당을 비판하는 행동을 공개적으로 한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 @user-gb4bb4vu4z
      @user-gb4bb4vu4z 4 개월 전 +524

      제가 하고싶던말이에요 공산당에 충성하고사는데 공산당이 탄압할일이 없던거죠

    • @user-nh7jz6ls5p
      @user-nh7jz6ls5p 4 개월 전 +259

      중국 사람들 1당 독재 나라를 좋아하더군요!
      넓은 북한인데 절대 모르네요!!~

    • @user-vm3vk5jc1f
      @user-vm3vk5jc1f 4 개월 전 +159

      조상대대로 공산당이거나

    • @plum5019
      @plum5019 4 개월 전 +2

      박정희 전두환 군부독재 시대를 아직 숭배 하고 있는 자들이 있죠 중국 욕할거 없음ㅋㅋ
      대놓고 윤석열이 숭배하죠 ㅋ
      그러면서 중국은 까고 자기는 군부독재 살인자들을 숭배하는 ㅋㅋ

    • @user-vq4ek2kkj
      @user-vq4ek2kkj 4 개월 전

      ​@@user-zj3mg4lt3yㅋㅋ 덮어 씨우는 머저리 댓글 ㅉ ㅣㅈ으로 인정 합니다 5,18 토론 주제도 할수없는 니들만에 망상

  • @user-tp1cs4bu5m
    @user-tp1cs4bu5m 24 일 전 +298

    외국에 사는데.. 중국인 친구들 특히 본토에서 자라서 외국 나온 사람들이랑 신장 위구르 티벳 인권문제를 이야기 하면 꼭 마지막에 가서 하는 이야기가 '난 거기 가봤는데 아무 일 없고 오히려 좋던데? 그런문제가 존재하는지 모르겠고'라고 답함 진짜 저거랑 정확히 일치...

    • @user-ez1jy3fu1w
      @user-ez1jy3fu1w 18 일 전 +14

      주관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 논점을 흐리는 전형적인 모습이네 ㅋㅋㅋㅋㅋㅋ

    • @user-xi8zc3nv5r
      @user-xi8zc3nv5r 7 일 전 +6

      그야 탄압받는 신장, 티벳 위구르가 아니라 본토의 공산당원 이니 인권 탄압을 안 받아봤을테고 아무 일이 없고 그런 문제를 만날 수가 없죠... 영상의 토론에서 이 점을 지적했다면 뭐라고 궤변을 늘어놓았을까 궁금하네요

    • @user-zz1pb2uk8y
      @user-zz1pb2uk8y 시간 전

      외웠나보네

  • @PicDoll
    @PicDoll 27 일 전 +235

    그래도 끝까지 상대방 얘길 다듣고 자기의 의견을 얘기하는 것에 대해 격식있는 토론이였다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user-bo7ol1oh9b
    @user-bo7ol1oh9b 3 개월 전 +2036

    와..한국인 진짜,.똑똑하다...영어로 진짜 조리있게 말씀하시네...같은 한국인이라는게 자랑스러울정도..

    • @user-yr2bn4nb6v
      @user-yr2bn4nb6v 3 개월 전

      내용은 모르겠고...
      중국과 한국의 인권 수준은 거의 비슷함. 언론통제 지금 윤석렬 검새 일당이 공산당보다 더하고 심지어 일본산 폐기물과 방사능 수산물도 수입해서 국민을 몰래 죽이고 있음. ..용산참사 다큐멘터리 제작은 물론 외국이 제작한 영상을한국인은 시청도 못함.....이게 중국보다 앞선 거임?
      중국은 2016년에 국제 쓰레기 수입을 금지했음.한국은 일본 전용 폐기장인 데다가 심지어 태국 쓰레기도 수입하는 아시아 최하급 바닥국가임....제발 정신 좀 차리지, 한국 청년들아...
      왜 중국의 못난 점만 보냐?우리의 잘못된 점을 찾아서 고쳐나갈 생각은 않고...ㅠㅠ우리는 한국인이고 우리가 주시할 대상은 우리의 주권을 빌어 사용하는 우리 정부임..중국이 아니고!
      검새동훈 ,일당이 총선 승리하려고 행정전산망에 무슨 짓을 했을지 ..지난 달무려 4일에 걸친 전산망 사고가 선거결과로 말해줄 거임....한국이 민주국가라고??!!
      국정원 애들이 선관위 전신망을 손보는 나라가?!?!

    • @user-yr2bn4nb6v
      @user-yr2bn4nb6v 3 개월 전

      내용은 모르겠고...
      중국과 한국의 인권 수준은 거의 비슷함. 언론통제 지금 윤석렬 검새 일당이 공산당보다 더하고 심지어 일본산 폐기물과 방사능 수산물도 수입해서 국민을 몰래 죽이고 있음. ..용산참사 다큐멘터리 제작은 물론 외국이 제작한 영상을한국인은 시청도 못함.....이게 중국보다 앞선 거임?
      중국은 2016년에 국제 쓰레기 수입을 금지했음.한국은 일본 전용 폐기장인 데다가 심지어 태국 쓰레기도 수입하는 아시아 최하급 바닥국가임....제발 정신 좀 차리지, 한국 청년들아...
      왜 중국의 못난 점만 보냐?우리의 잘못된 점을 찾아서 고쳐나갈 생각은 않고...ㅠㅠ우리는 한국인이고 우리가 주시할 대상은 우리의 주권을 빌어 사용하는 우리 정부임..중국이 아니고!
      검새동훈 ,일당이 총선 승리하려고 행정전산망에 무슨 짓을 했을지 ..지난 달무려 4일에 걸친 전산망 사고가 선거결과로 말해줄 거임....한국이 민주국가라고??!!
      국정원 애들이 선관위 전신망을 손보는 나라가?!?!

    • @user-yr2bn4nb6v
      @user-yr2bn4nb6v 3 개월 전

      내용은 모르겠고...
      중국과 한국의 인권 수준은 거의 비슷함. 언론통제 지금 윤석렬 검새 일당이 공산당보다 더하고 심지어 일본산 폐기물과 방사능 수산물도 수입해서 국민을 몰래 죽이고 있음. ..용산참사 다큐멘터리 제작은 물론 외국이 제작한 영상을한국인은 시청도 못함.....이게 중국보다 앞선 거임?
      중국은 2016년에 국제 쓰레기 수입을 금지했음.한국은 일본 전용 폐기장인 데다가 심지어 태국 쓰레기도 수입하는 아시아 최하급 바닥국가임....제발 정신 좀 차리지, 한국 청년들아...
      왜 중국의 못난 점만 보냐?우리의 잘못된 점을 찾아서 고쳐나갈 생각은 않고...ㅠㅠ우리는 한국인이고 우리가 주시할 대상은 우리의 주권을 빌어 사용하는 우리 정부임..중국이 아니고!
      검새동훈 ,일당이 총선 승리하려고 행정전산망에 무슨 짓을 했을지 ..지난 달무려 4일에 걸친 전산망 사고가 선거결과로 말해줄 거임....한국이 민주국가라고??!!
      국정원 애들이 선관위 전신망을 손보는 나라가?!?!

    • @user-yr2bn4nb6v
      @user-yr2bn4nb6v 3 개월 전

      내용은 모르겠고...
      중국과 한국의 인권 수준은 거의 비슷함. 언론통제 지금 윤석렬 검새 일당이 공산당보다 더하고 심지어 일본산 폐기물과 방사능 수산물도 수입해서 국민을 몰래 죽이고 있음. ..용산참사 다큐멘터리 제작은 물론 외국이 제작한 영상을한국인은 시청도 못함.....이게 중국보다 앞선 거임?
      중국은 2016년에 국제 쓰레기 수입을 금지했음.한국은 일본 전용 폐기장인 데다가 심지어 태국 쓰레기도 수입하는 아시아 최하급 바닥국가임....제발 정신 좀 차리지, 한국 청년들아...
      왜 중국의 못난 점만 보냐?우리의 잘못된 점을 찾아서 고쳐나갈 생각은 않고...ㅠㅠ우리는 한국인이고 우리가 주시할 대상은 우리의 주권을 빌어 사용하는 우리 정부임..중국이 아니고!
      검새동훈 ,일당이 총선 승리하려고 행정전산망에 무슨 짓을 했을지 ..지난 달무려 4일에 걸친 전산망 사고가 선거결과로 말해줄 거임....한국이 민주국가라고??!!
      국정원 애들이 선관위 전신망을 손보는 나라가?!?!

    • @user-yr2bn4nb6v
      @user-yr2bn4nb6v 3 개월 전

      내용은 모르겠고...
      중국과 한국의 인권 수준은 거의 비슷함. 언론통제 지금 윤석렬 검새 일당이 공산당보다 더하고 심지어 일본산 폐기물과 방사능 수산물도 수입해서 국민을 몰래 죽이고 있음. ..용산참사 다큐멘터리 제작은 물론 외국이 제작한 영상을한국인은 시청도 못함.....이게 중국보다 앞선 거임?
      중국은 2016년에 국제 쓰레기 수입을 금지했음.한국은 일본 전용 폐기장인 데다가 심지어 태국 쓰레기도 수입하는 아시아 최하급 바닥국가임....제발 정신 좀 차리지, 한국 청년들아...
      왜 중국의 못난 점만 보냐?우리의 잘못된 점을 찾아서 고쳐나갈 생각은 않고...ㅠㅠ우리는 한국인이고 우리가 주시할 대상은 우리의 주권을 빌어 사용하는 우리 정부임..중국이 아니고!
      검새동훈 ,일당이 총선 승리하려고 행정전산망에 무슨 짓을 했을지 ..지난 달무려 4일에 걸친 전산망 사고가 선거결과로 말해줄 거임....한국이 민주국가라고??!!
      국정원 애들이 선관위 전신망을 손보는 나라가?!?!

  • @ILOVEBALLET
    @ILOVEBALLET 7 개월 전 +719

    공자 문제는 중국이 만들어낸 가짜뉴스다...대체 세상 어느 누가 공자를 한국인이라해?

    • @sukjookim
      @sukjookim 4 개월 전 +9

      공자는 제나라 사람이라 한족은 절대 아니다.

    • @user-co4kz4rf2y
      @user-co4kz4rf2y 2 개월 전 +30

      ㄹㅇ 공자를 모르는사람은 있어도 한국인이라고 하는 사람은 없다

    • @pedro-ol1mv
      @pedro-ol1mv 개월 전

      공자가 한족인가?북방민족인가??

    • @user-ob1dg6vn5c
      @user-ob1dg6vn5c 27 일 전

      @@pedro-ol1mv 북방 유목민 혈통입니다. 한민족은 아니죠.

    • @aristophia
      @aristophia 27 일 전 +1

      공자가 춘추서문에 역사를 돌이킬 수 없으니 자기는 주나라 동궤만을 서술한다고 하여 중국사를 하화족의 역사로 둔갑시켰죠. 그래서 중국 역대왕조들이 산동곡부 공자가를 동이족 왕가로 대우했습니다. 동이제후의 후예 대우를 받은 가문은 공자가 뿐 아니라 장씨가문도 하나 있는데 그 연원은 잘 모르겠습니다.

  • @DJ_Kdj
    @DJ_Kdj 18 일 전 +155

    공자 그놈의공자 줘도안가지는 공자 데리고 꺼지고 한복 김치 건들지나 마라 ㅋㅋ 중국 싫어하는 한국인이 80프로??겨우? 20프로나 중국을좋아한다고? 아 혹시조선족도 한국인으로 쳐서 통계냈나?

  • @noneofyour_beeswax
    @noneofyour_beeswax 20 일 전 +62

    개인적으로 이 토론자들의 태도가 정말 훌륭했다고 생각함.
    사실 중국학생들 입장에서는 어쨌든간에 좀 뭔가 공격받는듯한 발언들을 연타로 맞으니까 화가날법도한데 그래도 한국학생이 하는 말들을 끝까지 경청하려는 태도가 보여서 좋았던거 같음.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국학생의 발언을 반박할때의 근거가 논리적이지 않고 근거없는 감정적인 말들이었기 때문에 들으면서 엥??? 했음. 아마도 감정이 앞서서 논점 흐려지는 말들을 당황해서 막했던거 같음.
    난 사실 오히려 중국학생들이 차분하게 답변을 잘해주길 바랬음.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이러이러한 이유로 그건 외부인들의 오해다. 사실은 그것이 아니다 팩트가 아니다 라고 말을 해줘서 중국에 대해 우리가 정말로 잘못 알고 있는게 있다면 바로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면서 기대하고 들었는데 ….아….오히려 뭔가 당황하는 듯한 모습들을 많이 보여줘서 중국학생들의 주장에 신뢰가 좀 떨어지기 시작했음. 너무 아쉬웠지만 그래도 한국학생 중국학생 다 차분하게 서로 존중하는 태도로 토론한거 같아서 정말 보기 좋은 토론영상이었던거 같음👍🏻

    • @9bowwow9
      @9bowwow9 9 일 전 +4

      ㅇㅈㅇㅈ 한중문제 차치하고서라도 토론 태도는 좋았음
      은은한 고개 끄덕임 제스처 취하면서 경청하는 태도 보여주고..
      편집을 한거같은데 말하는 중간중간 가로채서 끼어든거도 없고..
      그럼에도 중국 측 근거는 너무 허무맹랑하긴함

  • @user-ze2ng1mf3p
    @user-ze2ng1mf3p 4 개월 전 +2221

    중국여자는 공자 이야기나올때부터 그냥 생각없는 애구나 싶네...가짜뉴스와 진실을 구분못하다니...답답하다....

    • @joo02
      @joo02 4 개월 전 +139

      공자에서 토론끝

    • @sweetfan3250
      @sweetfan3250 4 개월 전 +7

      공자는 유목민 혈통이라 우리와 가깝지 니들 지나.한족이랑 상관없어!동이족 출신이란 얘기 많더만 신경쓰기 싫다 별시답지 않어!

    • @user-ev6qe5gh6n
      @user-ev6qe5gh6n 4 개월 전

      @@user-wz2ou6rz2z 실제로 몇몇이라는게 무슨 의미가 있냐? 어느 나라를 가도 소수의 미친 주장하는것들은 있지만 그게 주류라고 붙잡고 떠드는 바보는 없어 그건 아무 의미가 없다는거야 그렇게 따지면 걸고넘어지지 못할게 하나도 없어 그리고 공자가 동이족일수도 있지 그렇다고 그게 공자가 한국이다??? 그건 아니지 애초에 중국은 수많은 소수민족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집단이야 공자가 어느민족의 뿌리인지는 역사적인 부분을 탐구하는거고 그게 공자가 한국인이다 라고 주장하는건 아니지
      실제로 한국인 누구도 공자가 한국인이라 생각하지아

    • @soultrain2293
      @soultrain2293 4 개월 전 +125

      @@user-wz2ou6rz2z 공자 한국인설 주장하는 한국인이 전체 인구의 0.0001%나 될까요? 거의 지구 평면설 주장하는 인구랑 또이또이할것같은데 그걸로 "한국인들은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잖아" 이럼 토론할 의지 안생기죠

    • @eastb7627
      @eastb7627 4 개월 전 +51

      @@user-wz2ou6rz2z 그런식이면 가짜뉴스가 없지 뭔 개소리여.

  • @user-eo8zb7fe1p
    @user-eo8zb7fe1p 4 개월 전 +1705

    우리 학생들 한 방 큰거 먹였네요. 미국에서 살면 미국을 비판할 수 있지만 중국에서 살면 시진핑 비판했다간 사라지게 된다. 아무말 못하네요. 이것이 중국의 한계죠.

    • @user-nh7jz6ls5p
      @user-nh7jz6ls5p 4 개월 전 +74

      한계도 모르면서 땅덩이 큰것하고 인구수 많은 것 중국 역사속 인물들이 더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큰 우물안 개구리들 같아요!
      세계를 보아야 미래가 보인다!!~

    • @SICho-uh4oj
      @SICho-uh4oj 4 개월 전

      문화대혁명때 과거의 중국문화와 역사를 말살하고 전통적인 유교문화가 사라져 기본적인 도덕과 윤리가 사라진 문화 후진국

    • @user-wv6cq7zx6g
      @user-wv6cq7zx6g 4 개월 전

      공자가 한국인이라는 얘기는 한국을 싫어하는 중국인이 중국인들에게 퍼뜨린 허위사실임
      공자가 한국인이라고 생각하는 한국인은 아무도 없음

    • @user-gc4of9ne1b
      @user-gc4of9ne1b 4 개월 전 +28

      @@user-nh7jz6ls5p 중국프로축구선수들이 유럽에 안가는거하고 똑같음 신진핑 꿈 중국슈퍼리그를 유럽5대리그보다 더 대단한 리그로 만들겠다 실상은 용병들이 대충뛰어도 돈많이주네 이생각하고

    • @user-nh7jz6ls5p
      @user-nh7jz6ls5p 4 개월 전

      @@user-gc4of9ne1b 공산주의는 과대망상"이 뛰어나요!!
      남동생 와이프가 중국사람인데(산업연수 와서 만남 회사에서~)
      일도 빨리 끝내고 육아도 돕고 아기들 목욕도 시켜주고 청소도 해주면서 수입도 많길 원한데요!! 애가 둘이라 힘들다고~
      현실과 꿈이 너무 괴리감이 커요!!욕심이~
      뇌정지 사고가 남에 일이 아니에요!!~ㅜ
      남편을 회사에 거의 주다시피 해야 월급이
      오르고 승진도 빨리 하는데요!!~

  • @user-vc4zh6cb2f
    @user-vc4zh6cb2f 26 일 전 +75

    남자분 속이 시원하네. 저 부무님은 넘 행복하시겠네요.이래서 중국은 안되 감정적이자나~남자분 아주 이성적이면서 차분하게 말 잘하네. 자랑스럽다

  • @jjbb8974
    @jjbb8974 개월 전 +69

    와~ 이걸 이제야 봤네요 ! 정말 한국남자분 똑똑해서감탄~!!말도 잘하시고 ~ 인권어쩌고이야기할때
    베트남 여자분도 끄덕거릴만큼.. 문제긴한데. 저 영상에서 중국인들 답답해하는모습이 뭔가 사이다 네요 , 매번 한국 사람들한테 막무가내로 없는이야기 지어내서 말문막히게 하는 영상많이봐서 그런지.

  • @JJ-fg8tj
    @JJ-fg8tj 개월 전 +898

    한국 남학생 너무 논리적이고 똑똑하게 얘기 잘하네요.같은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습니다.

    • @user-sp6lb6uu3s
      @user-sp6lb6uu3s 개월 전 +3

      종교가 없다는것을 한번만 발언했으면 어땠을지 천안문과 같이 유튜브 sna 등등 입꾹닫 했을듯

    • @SupporterYi
      @SupporterYi 29 일 전 +4

      아주 멋져요!

    • @user-uy7yz4ec7v
      @user-uy7yz4ec7v 28 일 전 +7

      같은 생각입니다. 한국 남학생 제대로 생각 박힌 훌륭한 젊은이네요

    • @ambition3707
      @ambition3707 24 일 전

      ​@@user-uy7yz4ec7v 사실상 중국 VS 한국의 구도였는데 한국 두 남녀는 전체적으로 준수했던것에 비해(학생치고) 중국 여자는 논리가 좀 아쉽네요 중국 남자는 허를 찌르는 날카로운 모순점 발견 잘했다 생각합니다

    • @user-wf4pu4jx1m
      @user-wf4pu4jx1m 24 일 전 +2

      나두 정 말로 우리학생이 독립운가처럼 보여 감동이 찐옵니다

  • @user-us5sq5nm4f
    @user-us5sq5nm4f 4 개월 전 +7226

    한 평생 공자를 한국인이라고 주장한 사람을 본 적이 없는데 대체 누가 그런 소리를 하고 다니는 거지..?

    • @user-uu4fm9zv4s
      @user-uu4fm9zv4s 4 개월 전 +588

      누구하나 헛소리한게 중국에서 어그로 끌리는거죠.
      국뽕채널에서 대환국이니 이런거 믿는 사람들 졸라많음. 이거 중국에 퍼지면 중국사람들 거품 열라물듯.
      님도 마찬가지로 중국이 김치를 중국꺼라 주장한다는걸로 알잖아요? 뉴스에도 자주 나오고. 하지만 이것도 일부 어그로를 국내 미디어에서 엄청 부풀리지만 실제로는 중국인중에 배추김치가 한국거인거 모르는사람 없음.
      서로 국내정치가 어지러우면 인접국 혐오를 정치적으로 이용 하는것임.

    • @jinamate7979
      @jinamate7979 4 개월 전 +310

      중국유투버들

    • @urcsr3
      @urcsr3 4 개월 전 +155

      진짜 그런 소리하는건 한국도 무시할정도로 아무도 본적이없는데.. 일개 이상한 빌런이 주장한걸로 저러는건가

    • @EISTJ
      @EISTJ 4 개월 전 +410

      심지어 한국인들 공자 별로 안 좋아함. 고리타분한 이상한 정신승리나 하다가 동양의 발전을 막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대체 누가 싫어하는 사람을 자기 나라 사람이라고 우기겠나.

    • @saeyounge5274
      @saeyounge5274 4 개월 전 +103

      누가봐도 공자 인물사진이 중국인은 아니여도 한국인 아닌건 확신하겠던데 그런데 중국도 공자흔적지은다더니 저여자 공자 지꺼라해도 공산당한테 괜찬으려나 걱정되네

  • @unlink6071
    @unlink6071 22 일 전 +55

    욕할것이아니라 대화하는법을배우고 저들은 훌륭한인재가될것임은틀림없다생각합니다. 좋은교육이네요

  • @sungsikjoo9824
    @sungsikjoo9824 24 일 전 +31

    어린 학생들이 정말로 조목조목 하고싶은 말을 잘 하네요. 이런 방송은 참으로 유익한것 같습니다!!

  • @myds12
    @myds12 3 개월 전 +1248

    한국남자분 공부많이 하셨고 아주 스마트하네요.
    대한민국에 이런인재가 있어서 감사하네요.
    나라를 위해 꼭 씌임받길 바랍니다.

    • @user-pm9fs4jw4n
      @user-pm9fs4jw4n 개월 전 +22

      한국학생도 똑똑했지만 중국여자가 너무 쉽게 흥분해서 이성을 놨음. 중국남자랑 1:1 토론해도 재밌을 듯. 확실히 부자들이 미국으로 자식 유학 보내는 이유가 있음

    • @user-it4eu1tg24
      @user-it4eu1tg24 개월 전

      멋지십니다

    • @zeromin6988
      @zeromin6988 개월 전 +5

      저러고 미국회사 취직하겄죠 당연히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et5vr3ue6t
    @user-et5vr3ue6t 3 개월 전 +622

    와 근데 진짜 어떠한 사상에 너무 갇혀있어서 대화 자체가 안 되는 느낌...
    물론 중국에서 아무런 문제 없이 자라고 저렇게 교육까지 받으며 토론을 하고 있는 중국인 입장에서는 오히려 우리가 음모론을 믿는 사람처럼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함
    하지만 그 나라를 직접 경험해보지는 않았더라도 밖에서 모든 걸 객관적으로 볼 수 있고 민주주의 아래에 자유롭게 자라는 타국인의 입장에서는 중국이 되려 하나의 사상으로 통일된 이상한 국가로 보일 수밖에 없다는 점을 그들은 언제쯤 알아차릴까 오히려 우물 안 개구리는 본인들이라는 걸 알아야 될 텐데 아무래도 미국에서조차 다른 점을 못 깨달았다는 건 영원히 깨질 수 없는 사상이라는 거겠지...

    • @user-dx9hk4ph7u
      @user-dx9hk4ph7u 3 개월 전 +9

      중국이 신장탄압에 대해 너희는 상관없으니 비판하지마라? 놉..베트남을 비롯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에도 손을대기 시작했잖아 6.25도 지들땜 벌어짐

    • @yunhee9000
      @yunhee9000 2 개월 전 +3

      코로나는 미국이 만들었고 전세계에 퍼트렸다면서 제게 그걸 모르는게 무식하다고 했던 중국인.. (참고로 직업은 금융계 높은 고연봉자였음) 중국은 소통없이 세뇌시키고 세뇌당하며 고립되는 국가 같다

    • @user-cs2ui6df2o
      @user-cs2ui6df2o 29 일 전

      그 우물이 겁나게 커서....ㅋ 왜 저나라가 저렇게 큰 땅에서 사는지 참..ㅋ

    • @simscott9659
      @simscott9659 24 일 전

      중국이 싫어 미국으로 나와 사는 중국인 이웃이 있는데요 아이러니하게 아직도 중국뉴스를 믿습니다 말다했죠
      그리고 세계 각국에 비밀경찰있다는거 사실인가봐요 미국살면서도 말을 아끼더라구요 중국이야기는

  • @user-un7hk4lt1w
    @user-un7hk4lt1w 23 일 전 +17

    저 남학생 미래가 촉망됩니다..부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래봅니다
    자랑스럽네요❤

  • @kangmin20405
    @kangmin20405 20 일 전 +9

    와우 정말감동적입니다.,
    최근 2년간보았던 어떤 토론중에 가장 깔끔하고 성숙한 대화였음.. 사실 나도 한국사람이라 한국쪽의주장에 이해도가 쏠리지만 중국쪽도 이해힐려고 시도해봄.. 항상 중립에서 생각하는 사고

  • @lifeanalyst9160
    @lifeanalyst9160 7 개월 전 +194

    중국이 사드로 한국을 비난하는건 지들이 하는건 생각안하는거임. 한국을 향한 미사일과 레이다가 얼마나 많은지...이거 하나만으로 내로남불

    • @exd5967
      @exd5967 7 개월 전 +1

      그냥 저희 경험과 생각으로 중국인들을 이해할수가없는듯요

  • @hyeongkim1982
    @hyeongkim1982 7 개월 전 +641

    한국 남학생 똑똑하네

    • @user-jy1yj9ok1f
      @user-jy1yj9ok1f 4 개월 전 +16

      속이 시원하네

    • @nange3401
      @nange3401 4 개월 전

      뭔가가??😂😂😂😂

    • @user-ob1dg6vn5c
      @user-ob1dg6vn5c 4 개월 전

      제가 볼 땐 어리석은 사람 입니다.
      1953.07.27 한국 전쟁 군사 정전 협정서에 서명한 사람 중에는 중국 인민해방군 사령관 팽덕회가 있었다는 사실을 모르는 청춘이로군요.

    • @user-pz7iq5qf4j
      @user-pz7iq5qf4j 4 개월 전

      @@user-ob1dg6vn5cㅉㅉ 갑자기 이건 또 뭔 햇소리?

    • @user-ob1dg6vn5c
      @user-ob1dg6vn5c 4 개월 전 +5

      @@user-pz7iq5qf4j 뭔 헛소리?
      6.25 당시 총들고 서로 죽고 죽이던 국가가

  • @user-vl8gt7oh9r
    @user-vl8gt7oh9r 개월 전 +15

    한국 남학생 어휘력이 매우 좋네요. 소싯적 6.25에 대해서 고등학교에서 토론하며 한국에 대해 설명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9.11 일어난 해였는데... 틀딱올림...ㅋ

  • @Hyhfjbjihkguhjugihuvfrg
    @Hyhfjbjihkguhjugihuvfrg 20 일 전 +18

    사드배치의 중요성에대해 설명을 너무잘한다 ㅜ
    사드배치하면 안된다고 하는사람들 진짜이해가 안됨...

  • @user-nk1iu5ty1v
    @user-nk1iu5ty1v 개월 전 +1021

    공자를 한국인이라고 하는 미친 사람을 한번도 본 적이 없다

    • @user-rj5rt9ee5j
      @user-rj5rt9ee5j 개월 전 +11

      중국이나 한국이나 언론이 언플하는건 똑같음
      한명이 그런 발언을 하면 일반화시켜서 전체 의견인것마냥 떠드는거
      특히 중국정부는 언론을 통제해서 반한감정을 부추길 수 있는 능력까지 있지

    • @user-jk2fw5dp5p
      @user-jk2fw5dp5p 개월 전

      일본 넷우익이 2000대 초반에 중국 내 반일감정을 잠재우기 위해 조직적으로 퍼트린 내용입니다 그알에서 해당 내용을 방영한 적이 있습니다

    • @webmad3427
      @webmad3427 개월 전 +15

      공자가 한국인이였으면 공자의 무덤은 왜 중국에서 부서졌을까요ㅋㅋㅋ

    • @user-on4bp1pd9t
      @user-on4bp1pd9t 개월 전 +3

      중국꺼는아니였으나ㅡ한국서도,어마무시하게 큰영향세력이,유교의형식주의라는건,무시할수없다ㅡㅡ거의종주국이라해도무관할정도ㅡ장유유서,남녀차별ㅡ이건 시대에 뭔가 불협화음이다

    • @jinduck
      @jinduck 개월 전 +12

      공자고 뭐시기고 필요없으니깐 중국꺼 하라고 기분나쁘게 왜자꾸 공자 한국인 만드냐고~

  • @yklee1604
    @yklee1604 4 개월 전 +739

    아들내미 잘키웠네 구구절절 팩트로조지고 유학잘보냈습니다 부모님되시는분 자랑스러워해도 될거같습니다 잘키웠네요

  • @suelee5052
    @suelee5052 28 일 전 +7

    이것 뒤의 이야기를 듣고 싶네요

  • @unirone
    @unirone 19 일 전 +9

    교육을 잘 받은 학생의 수준이 저 정도이니, 일반적인 중국인의 수준이 어느 정도일지 대충 짐작이 되네요.

  • @user-vf7oc2un5l
    @user-vf7oc2un5l 7 개월 전 +653

    우리 학생들 정말 자랑스럽네요^^
    중국은 대륙인데도 생각과 시선은 너무 좀스럽고 우리 학생들은 논리와 해석이 자유롭고 수준이 높습니다.

    • @1OnePixel
      @1OnePixel 4 개월 전 +14

      한국 학생 존경 합니다.

    • @user-co7ij4od8y
      @user-co7ij4od8y 4 개월 전 +7

      논리전개는 좋은데 논리의 전개의 마무리를 다른쪽으로 결론을 맺는게 아쉽네요

    • @totohana07
      @totohana07 4 개월 전 +30

      한국인들이 공자를 중국인이라고 한다는 가짜뉴스의 출처가 어디인지 궁금하네요. 정작 한국인들은 듣도보도 못한 주장인데

    • @user-nh7jz6ls5p
      @user-nh7jz6ls5p 4 개월 전

      ​@@totohana07중국식 가짜 뉴스에 세뇌된
      중국 인민들이네요!!

    • @christinet2341
      @christinet2341 4 개월 전

      ​​@@totohana07그러게요. 심지어 교과서에도 나오는 내용인데...니들이 거짓된 정보를 믿고있구만... 세뇌사회 중국...

  • @FRED-bi6ju
    @FRED-bi6ju 4 개월 전 +5280

    중국에서 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하루는 자유주제로 중국어로 글짓기를 쓰는 시간이었는데 비판 했을 때의 선생님들 반응이 궁금하여 "티베트가 진정으로 중국의 땅입니까?"라는 주제로 A4용지 한 장을 꽉 채웠습니다. 외국인 치곤 나름 논리적이고 타당하게 글을 잘 적었다 생각하고 제출했는데 결과는 F 였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니 내용과 의도가 불순하다는 이유였습니다. 중국은 그런 나라입니다.

    • @user-xo4ok5xu2n
      @user-xo4ok5xu2n 4 개월 전 +766

      공산당에 끌려가지 않은 게 다행이네요

    • @T-tube-verygood
      @T-tube-verygood 4 개월 전 +764

      인체의 신비전에 전시 되실뻔 했네요.

    • @user-mm8qt3nk9s
      @user-mm8qt3nk9s 4 개월 전 +342

      살아있는게 용하네ㄴ

    • @FRED-bi6ju
      @FRED-bi6ju 4 개월 전 +344

      생각보다 심각한 분위기는 아니었고 나라를 떠나 사람 대 사람 또, 사제지간으로는 사이가 좋았기 때문에 다행히(?) 끌려가지는 않았습니다. 중국사람들 중에도 물론 착하고 인성 좋은사람들 많습니다만 이념이란게 뭔지 씁쓸하기만 하네요.

    • @ygehun
      @ygehun 4 개월 전 +53

      무사히 살아돌아오시다늬

  • @minkyeongpark892
    @minkyeongpark892 27 일 전 +7

    모야모야모야. 말 왜케 잘해? ㅋㅋㅋㅋ 똑똑하당 😊

  • @Jlove_-tw7sr
    @Jlove_-tw7sr 23 일 전 +7

    한국학생들
    정말 똑똑합니다!👍👍

  • @user-sl2yd5lu1c
    @user-sl2yd5lu1c 4 개월 전 +2111

    한국 남자분 똑똑하시고 말도 되게 유창하게 잘하시네요. 다른 영상들 보면 왜 이렇게 반론안하지?하고 답답한게 많았는데 이분은 보는 내내 속이 시원했습니다.

    • @user-kf7jg3sv4r
      @user-kf7jg3sv4r 4 개월 전 +1

      그래서 일본은 자국 비판은 하냐? ㅋㅋㅋ 언론들 전부 장악 당해서 우익편 만들고 거기에 세뇌 당해서 한쪽만 보던데 그것 또한 공산당이지 그리고 누가 일본보다 중국을 싫어하는데? 그건 카톡방이고 밴드고 국ㅈㅇ 공작에 선동질 나라 전복 할려고 선동질한거에 지금 개념없는 일부'20대' 극소수가 짖는게 다수의 의견이냐?

    • @James-hy3hn
      @James-hy3hn 4 개월 전 +1

      니가 해봐 ㅋㅋㅋ 저남자처럼이 뭔데 ? 뭔지는 알어? 너의 눈높이로 설명하면 게임을해도 처음엔 뉴비니까 뭘해도 이게맞는지 아닌지 판단이 어려운데 고인물들은 이런상황에 어캐해야하는지 다 안단말이지 처음보는거라도 이게임에 대해 잘알면 예측과 가설이 거의 맞을 확률이 더높은거지 넌 근데 뭐 어느 영상을 본지는 모르겠는데 그런말 하기전에 행동으로 보여봐 ㅌㅌ

    • @James-hy3hn
      @James-hy3hn 4 개월 전

      나는 너가 이 영상처럼 한국인 이랑 중국인이 싸바싸바 하는 다른영상을 봤다고 했는데 그사람들은 이영상처럼 말하지 못해서 답답하다는 식으로 말한건데 시비로 보진말고 주제파악을 못하잖아 너가 어느정도인지 반말은 미안하다 근데 제데로 대답해야될거임 ㅇㅇ

    • @user-ru4ck5bj9t
      @user-ru4ck5bj9t 4 개월 전 +28

      너 하는 말 보니까 글쓴이가 반박할 일말의 가치조차 못 찾을듯

    • @James-hy3hn
      @James-hy3hn 4 개월 전

      @@user-ru4ck5bj9t 내가 말을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솔직히 이 글쓴이가 봤다는 영상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영상정도 나올 수준이면 학력은 말할필요도 없을테고 근데 다싸잡아서 말하니까 납득이 안되잖아.. ;

  • @user-6k2aqu
    @user-6k2aqu 4 개월 전 +3933

    뉘집 아들인지 유학갈 자격있는 학생이네요!!!

    • @user-ky8dv6cm9o
      @user-ky8dv6cm9o 4 개월 전 +52

      유학갈 자격은 무엇인가요?

    • @James-qp5re
      @James-qp5re 4 개월 전 +44

      한국인 대부분 싫어한다고 푹 찌르는것.. 베트남 여학생과 달리 비교되는군요.
      교수인지 강사인지 애들 논쟁 방향이 뻔한데 좀 특이한

    • @MusikkkCha
      @MusikkkCha 4 개월 전 +222

      마지막 중국남자가 인정함
      미국이 중동괴롭히는거 까지않을거면
      중국이 신장 괴롭히는거 그것도까지마 라고하네요
      근데 저 중국여자는 공자 발언도그렇고 ㅋㅋㅋㅋ
      신장 아름답다고 구라치는것도그렇고
      거짓말을 너무지어냄 ㅋㅋㅋ
      미국이랑 다르다니 ㅋㅋㅋㅋ 유튜브도 못하는애들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j8vl2jc4m
      @user-bj8vl2jc4m 4 개월 전 +49

      똑똑하다는걸 돌려말한거지 뭐 자격증이라도 있겠냐

    • @seaniandp
      @seaniandp 4 개월 전 +14

      @@user-ky8dv6cm9o 저렇게 정체성이 분명한 것!:)

  • @user-hv8hr2dg4s
    @user-hv8hr2dg4s 24 일 전 +3

    한국 남자분 진짜 말 잘하신다
    감정컨트롤이 되면서
    논리적으로도 상대에게 말려들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함
    대단하세요

  • @user-os8ki9zy6e
    @user-os8ki9zy6e 23 일 전 +4

    와.....한국학생 말 존나 잘해서 개집중하고 봤는데 말 개그치 잘해서 박수 개그치 쳐준다 !! 자랑스럽다

  • @ra_ban400
    @ra_ban400 3 개월 전 +1128

    아 근데 한국분 존나 말 잘한다....ㅋㅋㅋㅋㅋ
    아는것도 많고
    존나 똑똑함
    개신기해.... 그냥 존경스러움
    ㅇㄴ 그냥 오타인거 고치기 귀찮아서 다 알아먹겠지? 싶어서 안고친건데ㅋㅋㅋㅋ뭐라 해서 고침ㅋㅋㅋ

    • @user-stjpkrkqzfl
      @user-stjpkrkqzfl 3 개월 전 +26

      님도 앞으로 말을 하실때 존나 라는 단어만 빼면 똑똑해 보이실거예요

    • @ra_ban400
      @ra_ban400 3 개월 전 +5

      @@user-stjpkrkqzfl ㅋㅋㅋㅠ 존나가 습관이라
      존나 아니면 뭐라 말해야할지 모르겠음

    • @user-ub4yy7hf8e
      @user-ub4yy7hf8e 3 개월 전 +4

      맞아요.
      모든단어가 완벽했어요.
      존나만빼면되니...고민하지마시고 선택해보세요^^

    • @Darksinee
      @Darksinee 3 개월 전 +4

      @@ra_ban400존나를 진짜 정말 많이 등으로 바꿔보세요!! 😂

    • @GwangMo
      @GwangMo 3 개월 전

      @@ra_ban400 겁나는 어때요? 겁나 똑똑해 조금 바뀌었는데도 비속어는 아니잖아용~

  • @user-om7su7wp9w
    @user-om7su7wp9w 4 개월 전 +666

    말로는 서로 도와야된다고 하지만 사실상 중국은 한국을 속국으로 생각하면서 한국의 기술을 빼갈생각만하고 있다는게 제일 큰문제죠.앞에서는 웃으며 뒤로는 온갖 드러운짓을 다하고 있는데 그걸 과연 서로 돕는다고 얘기할수있을까요?

    • @kychoi5590
      @kychoi5590 4 개월 전 +73

      기술뿐만이 아니라 영해까지 침범하고
      있죠

    • @junchun2424
      @junchun2424 4 개월 전

      애초에 사실상 북조선과 같이 쳐들어온 주적에 해당하는 나라입니다 경제적인 이득을 위해서 중국과의 무역을 이용해야될뿐 안보적으로는 휴전중인 지금도 최대의 위협이라고 할수 있고 남북 대치구도의 실질적인 원인에 해당하는 국가입니다 중국이 망하면 북조선이 암만 핵 들고있어봐야 미국이 명분만들어서 쉽게 정리할수 있고 오랜 대치구도가 끝날수 있는거죠 이걸 일부 정치적 선동으로 중국이 무슨 미국과 저울질 해야될 대상으로 둔갑했는데 경제적인 부분만 "어쩔수 없이" 이용하는 대상일뿐 그외에는 주적이나 다름없는 국가입니다 사실상

    • @acdsee1372
      @acdsee1372 4 개월 전

      대부분의 한국인이 중국을 싫어 하지는 않고
      한국은 인권이 존재하지 않는 나치 미국의 식민지배를 당하고 있는 국가이다
      예로 한국인들이 독립하려고 하자 미국이 침략해서 민간인을 학살했고
      광주시민들이 미군 주둔반대 철수를 외치자 군대로 무자비하게 시민들을 학살했다
      심지어 한국인들을 동원해서 베트남 침략전쟁에 동원했으며 베트남을 미국이 침략했던 이유가
      한국처럼 식민지에서 독립하려고 하자 미국이 침략해서 학살전쟁을 18년간 벌였다
      한국인들도 동원해서 침략전쟁을 했으며 그과정에서 한국 해병대에게 베트남 민간인을 학살하라고 미국이 지시를 했다
      한국의 대법원은 베트남 민간인 학살을 인정했으며 보상하라고 판결을 내렸다
      아직도 미국의 식민지배를 받고 있는 대한민국은 인권이 존재하지 않는다
      같은나라 같은민족이 침략했다고 거짓역사를 교육받고 자라고 세뇌를 당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은 고대에 한국을 약탈 했을지 모르지만 지금현재 한국인들을 노예로 삼고 약탈하는 국가는 미국이며
      한국인들을 침략전쟁에 또다시 동원해서 죽이고 전쟁폐허로 만들어서 인간노예로 만들려고 하는 것은 미국이다

    • @soulmaker79
      @soulmaker79 4 개월 전 +55

      거기다
      역사와 문화까지
      죄다 자기네꺼로 만들려고하죠

    • @user-pk7ox3tg2q
      @user-pk7ox3tg2q 4 개월 전

      속국 맞지않나요 조선은 빼박이고 한국도 어느당대표는 중국대사가 한국비난하는데 실실쪼개던데 그당지지율도 꾀되고 어떤지역엔 중공군찬양가만든사람 공원하고 거리도있음 이정도면 국민들도 속국민 맞죠

  • @Jang737
    @Jang737 개월 전 +2

    와따 영어잘하시네 조리있게 말도잘하고

  • @user-jh2km3uk1d
    @user-jh2km3uk1d 20 일 전 +2

    토론자 모두 서로 발언 끝날때 까지 들어주는 자세만봐도 멋있네 비판할때 욱할법도 한데..

  • @user-zz8qy4xs8s
    @user-zz8qy4xs8s 7 개월 전 +136

    도대체 중국은 어디서 그딴 소리를 듣고 말을 하는지 공자 줘도 안 갖는데 ㅎㅎ

    • @nyaong2391
      @nyaong2391 4 개월 전 +12

      진짜 공자가 실제로 한국인이라해도 중국에 줄 듯

    • @sean7082
      @sean7082 4 개월 전 +4

      뭐 한국은 유교에 질질 싸고 벌벌 떨고 사람 죽이고 선비질 하던 시절이 있었으니...
      그만큼 한국이란 나라 근간에서 민폐를 끼친 면도 있고, 한편으론 다소의 도덕적인 순기능이 있긴 했다고 보지만 그런 것 중국에서 먼저 내다버렸으니 중국이 자랑 할 것은 아님.

    • @user-fl4wb3ft3v
      @user-fl4wb3ft3v 4 개월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phase4319

    • @koreanmessiLeeseungwoo
      @koreanmessiLeeseungwoo 4 개월 전

      ​@@phase4319ㄹㅇㅋㅋ

    • @user-tempuseacc
      @user-tempuseacc 27 일 전

      공자를 줘도 안 갖는다고? ㅋㅋ대가리에 뭐가 들었으면 그리 생각하노? 공자가 중국 위인이니까 무조건 배척한다는 느그 사상이 중국인들이랑 뭐가 다르노?

  • @user-in7tj7uw7v
    @user-in7tj7uw7v 4 개월 전 +298

    20대 중국학생 사고가 저 정도면 중국의 미래는 없네요,,, 다행입니다.

    • @Derek_Jin
      @Derek_Jin 4 개월 전 +52

      저정도면 중국인 상위 1% 같은데
      나머지는 발작하면서 대화자체가 안됨

    • @FighterPro-mu2yn
      @FighterPro-mu2yn 4 개월 전

      놀랍게도 ㄹㅇ 저정도 영어만해도 최소 상위10퍼임. 상상이상으로 중국 수준 개낮음. 당연히 북경이나 상해를 제외하고 월급이 50만원이 안되는 직업들이 깔렸고 근무환경은 말 할것도 없고.

    • @user-hh8hw2zb4g
      @user-hh8hw2zb4g 4 개월 전

      ​@@Derek_Jinㅇㄱㄹㅇ

    • @user-lp7yo8yc1t
      @user-lp7yo8yc1t 4 개월 전 +5

      계속 저랬으면 좋겠음...

    • @GkadKai
      @GkadKai 개월 전

      @@Derek_Jin애초에 “니가 신장 가봄?” 한것부터 ㅈㄴ 긁혀서 개빡쳤는데 토론 중이니까 목소리만 안 높였다 뿐이지 발작하는거 뻔히 보임 ㅋㅋㅋ

  • @sj-eh7hc
    @sj-eh7hc 4 일 전 +1

    한국 남학생 넘 똑똑한데 엄쩜 저렇게 말을 잘합니까!ㅋㅋㅋㅋㅋ자랑스럽네요👍👍👏👏 담편도 보고싶어욥!!😭

  • @user-dm6uo7qp3f
    @user-dm6uo7qp3f 23 일 전 +4

    매우 건설적인 토론 입니다
    누구나 자국의 입장과 화자 중심에서 토론을 시작 하려고 합니다 . 동영상을 편집 하여 나머지 부분을 학생들의 대화로 유추 할수밖에 없지만 중국 유학생들도 나름 논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많은 젊음 학생들이 편견을 버리고 이런 토론으로
    각자 존중과 이해의 폭을 확대 한다면 한 중 관계가 더욱 긍정적으로 발전 할것 같습니다

  • @Gim-tt9vp
    @Gim-tt9vp 7 개월 전 +444

    도대체 공자를 한국인이라고 누가 주장하는데 말같지도 않은 주장을.. 니들이나 김치,한복,태권도 등등 니들 문화라고 거짓 주장이나 하지 말어 세뇌된 로봇들아!!

    • @user-zm2lk8vx1l
      @user-zm2lk8vx1l 7 개월 전 +15

      일본 대만 중국...세나라가 꾸준히 반복 재생산 하던데요.

    • @o2k62
      @o2k62 4 개월 전 +19

      유교 관련한 서적이나 전통들이 한국에는 남아있지만 중국에서는 분서갱유 등 홍위병이 학자들도 다 때려잡으면서 관련 한문에 대한 내용을 한국에서 많이 배워갔잖음? 그래서 공자학원 만들면서 관련 내용들이 거의 한국에서 나온것들이라. 찔려서 저런 이야기를 퍼트린거라고봄 ㅋㅋ

    • @user-bj1op3ce3y
      @user-bj1op3ce3y 4 개월 전 +9

      2005년 일본 커뮤에서 시작한 것들입니다

    • @jobuke12
      @jobuke12 4 개월 전 +10

      아주 오래전에 일본 극우 커뮤니티에서 시작한건데 그걸 중국이 물었지요 중국은 공자에 대한것을 불온하다 판단하여 배척한 시기가 꽤 길었습니다.
      거기에 문화대혁명으로 관련 자료 사료들을 다 불살랐구요. 하지만 국내에는 공자에 대한 여러 자료와 문화적 행사 같은게 여전히 남아 있어서 이에 대한
      열등감도 심한거에요.
      결과적으로 중국인들도 공자에 대해 우리의 주장이 아니란건 알고 있습니다. 왜곡이 중국 종특인지 모르겠지만 알면서도 이러한 주장으로 상대를 깍아내리려는
      행위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저 중국 여자도 알고 있지만 일단 지르고 보는것일겁니다. 그런거 외엔 할말이 없으니까요.

    • @user-fd3wt9yr4m
      @user-fd3wt9yr4m 4 개월 전

      역시 중간도 못 되는 코로나 원조국! 태생 자체가 가짜라 도둑질밖에 할 줄 모르는, 허구의 한족 왕조는 한,송,명 3왕조뿐이다. 그 외는 다 이민족 왕조로, 그 당시 한족은 가장 밑바닥 계급이었음. 몽골 왕조 원나라만 해도 1계급이 몽골인 2,3계급이 고려인,아랍인,여진인 등이고 4계급이 한족이었다. 상(은)나라 같은 상고시대 왕조는 북방에서 내려온 동이족 왕조. 만리장성으로 유명한 진나라마저도 서융계 왕조다. 5호16국이나 5대10국 모두 갈족,저족,강족,선비족 등 대부분 북방 이민족 정권이다. 북위나 수나라 당나라는 선비족 왕조, 요나라는 거란족 왕조, 원나라는 몽골 왕조, 금과 청나라는 만주(=여진=말갈=읍루=숙신)왕조다. 서방으로 간 투르크 등은 돌궐족 왕조 등 모두 북방 이민족 왕조다. 이이제이가 몽골이나 여진 등 북방 이민족 왕조로 들어서면 역으로 이한제한(以漢制漢) 곧, 한족으로서 한족을 제압한다는 방침으로 바꿔 세웠졌고,이 수법이 적중하여 이들은 쉽게 중원으로 들어가 한족을 지배 복속시키는데 성공하였다. 물론 반항하면 아예 씨를 말리는 식으로 학살하는 원나라 청나라 초기 모습만 봐도 알 수 있다. 게놈지도 나오고 얼마 안 있어 차이나에서 유전적으로 한족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각 외신들에 발표났음
      장강 이북과 이남으로 북방과 남방 민족으로 크게 분류된다고도 했고 기사 검색하면 금방 나옴. 한나라 유방은 흉노에 패하고 그 후 오랫동안 흉노에게 조공을 바쳐가며 지냈고 또 다른 이민족 왕조들이 들어섰을 때는 조공은 고사하고 나라 자체가 없어지고 노예처럼 지배를 받았으면서 어이가 없네. 그래서 고조선,부여,고구려,백제,발해 등도 자기 것이라 우기고 유적 탐사를 막고 역사공정을 하나.
      미래예측학자들은 차이나는 반드시 민족이든 빈부격차든 종교든 어떤 이유로든 분열하게 돼있다고 주장한다. 신장위구르와 티베트,내몽골 등에서 이미 조짐이 나오고 있다.
      한족은 허풍과 거짓을 전혀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른바 '아큐산법(阿Q算法)'이라는 것이다.
      아큐가 불량배들에게 두들겨 맞은 뒤 이렇게 생각한다. '내가 저들에게 은혜를 베풀었으므로 사실은 내가 이긴 거야.' 그리고 아큐는 의기양양하게 걸어간다. 1920년대 한족 지식인들은 노신이 쓴 이 을 읽고 '혹시 내 얘기 하는 것 아닌가' 의심을 품었다고 한다. 수치를 모르는 한족에게 진실은 중요하지 않다. 역사는 조작하고 세뇌하면 된다. 우리를 지배했기 때문에 우리 조상이라고 우기며 정신승리로 자위할 뿐이다.
      차이나의 조작과 달리, 남북국시대 반도의 통일신라(統一新羅)는 대륙의 발해를 북조(北朝), 또는 북국(北國)이라고 명백히 지칭하고 있다(『삼국사기』권 10 「신라본기」; 권37 지리지). 아마 이 당시까지만 해도 상당한 공통성을 가지고 있었다. 통일신라가 발해에 대하여 북조(北朝)라는 말을 사용한 것은 우리가 한반도 북쪽을 북한(北韓)이라고 부르는 것과도 다르지 않다. 즉 통일신라는 발해와 현재는 대립하고 있지만 결국은 통일이 되어야할 동족(同族) 전체의 일부라는 의식이 있다는 말이다.

  • @jae_hee
    @jae_hee 7 개월 전 +49

    참 그나라에 관련이 없다고 비판하지 말라는 표현을 하는거보면 할말이 없긴한가보네 ㅋㅋㅋ

  • @user-gy2zv9yw7r
    @user-gy2zv9yw7r 4 일 전 +2

    인권이 뭔지도 모르는 자들하고는 대화할 가치도 없다...이해관계가 있거 없고의 문제가 아닌데 인권을 이해관계 굴레에 집어넣고 있다..저들은 이해관계가 인밎으면 공산당에의해 탄압딩해도 된다고 인정하는 꼴 밖에 안되는 셈이다

  • @louismari
    @louismari 23 일 전 +1

    영리하게 잘 받아치셨네요 정말 존경스러운 학생이네요

  • @user-ch3ls9vv5i
    @user-ch3ls9vv5i 4 개월 전 +3239

    절대 중국 밖으로는 기어나오지 말고 오직 살기좋은 중국에서,
    인권탄압과 공자가 태어난 자랑스런 중국에서 오래오래 평생을 살아가길 간절히 빕니다

    • @SNake-wj9tk
      @SNake-wj9tk 4 개월 전

      한국은 중국의 속국이에요
      한국의 성씨는 모두 중국에서 온겁니다
      한국의 태극기는 중국의 태극팔괘에서 유래
      즉 한국의 모든것은 중국의 부속물로서이것은 부정할수 없는 팩트입니다😂

    • @user-ff5jk6vb7b
      @user-ff5jk6vb7b 4 개월 전 +9

      한국 영감들이 비행기를 타봤겠니? ㅋㅋㅋ 관상 보고 투표하고 초보 때문에 물가폭탄 세금폭탄에ㅋㅋㅋ 택시비도 무서워서 버스 타고 일찍 퇴근한다던데ㅋㅋㅋ

    • @sweetandsour4101
      @sweetandsour4101 4 개월 전 +239

      위에 중국인 두 명 신났네 아 느그들 지상천국 중국에서 그냥 나오지말라고 ㅋㅋ

    • @user-yv4me8kp9v
      @user-yv4me8kp9v 4 개월 전 +178

      중국인들이 왜 유튜브를 사용함? 중국인들아 니네 유튜브 쓰면 큰일나지 않음?

    • @user-ff5jk6vb7b
      @user-ff5jk6vb7b 4 개월 전

      화교겠지 ㅋㅋㅋ 조선인이 왜 족이니? ㅋㅋㅋ 한국인의 무지성이 뭔가 안타깝다 ㅋㅋㅋ 조선시대 살았던 자신의 조상을 족으로 표현하네 ㅋㅋㅋ

  • @user-js6zy4ym4m
    @user-js6zy4ym4m 4 개월 전 +549

    줘도 안가질 공자타령은 아주 지겨워죽겠네
    그거 일본에서 퍼뜨리고 니들만 발광하는 주제라고!!
    우린 공자 필요도 없고 우리나라 사람이라고 한 적도 없어

    • @keisyukuson2926
      @keisyukuson2926 4 개월 전

      그래 팩트만 얘기하니 배아리가 꼴리냐

    • @user-hi4zz2nh4n
      @user-hi4zz2nh4n 4 개월 전 +74

      공자 얘기 여기서 첨 듣네요. 공자가 왜 우리나라 사람임? 근데 김치나 한복 가져가려 하는건 어찌 생각하소? 차이니즈?

    • @user-eg5uk9ez7c
      @user-eg5uk9ez7c 4 개월 전 +1

      애초에 중국인들도 김치 지들꺼라 우긴적없음ㅋㅋㅋㅋ

    • @user-oy3lb5ix8x
      @user-oy3lb5ix8x 4 개월 전 +52

      ​@@user-eg5uk9ez7c쟤네들은 진짜로 함.

    • @JayAiden-xn9dt
      @JayAiden-xn9dt 4 개월 전 +48

      @@user-eg5uk9ez7c 짭치 만들어서 홍보하잖음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f7kf1ys3t
    @user-tf7kf1ys3t 20 일 전 +3

    한국 남자분 말 잘하시네요!

  • @ttaesaza1181
    @ttaesaza1181 7 개월 전 +103

    도대체 우리가 언제 공짜로 줘도 안갖는 공자가 우리것이라고 했다는거냐? 이런 어거지뒤집어씌우기 행태때문에 중국이 싫은거다.

  • @user-nu3mc6nx6c
    @user-nu3mc6nx6c 4 개월 전 +148

    세뇌가 이렇게 무서운겁니다. 저들뿐 아니라 우리모두 객관적 사고를 잃지 말아야 하겠죠..

    • @user-if3ux5wu4k
      @user-if3ux5wu4k 4 개월 전 +2

      세뇌가 중국만 있는건 아니겠죠...세상 모든 나라가 그럴겁니다~우리나라 포함해서요

    • @user-yb5wz4eu2x
      @user-yb5wz4eu2x 4 개월 전 +1

      ​@@James-qp5re쇄뇌는 어느나라 말이죠? '편협되죠'라는 말도 이상하죠. 편협하다고 하지.. 어느나라 사람이세요?

    • @KYlee6309
      @KYlee6309 4 개월 전

      ​@@James-qp5re조선족 어서오고 ~ 세뇌? 종교도 아니고 가당키나 한소리임?
      저건 세뇌가 아니라 자기 주장을 하는 거랍니다
      역시나 중국사람들이 공산당에 세뇌당했다? 어림반푼없는 소리죠 그들도 인간인데 생각이란걸 합니다 맞죠?
      그런데 중국인들 대다수가 눈먼장님인 이유가 멀까요? 이기주의입니다 공산당이 시키는대로만 살면 생각할 필요없이 편하니까 사회에 불만을 표출하면 그 당사자만 제제하면 편안해지니까 이게 중국의 현실입니다
      좀 현실을 보세요
      중국은 국민을 위한 나라가 아닙니다 '중국'을 위해 존재하는 나라입니다

  • @user-vk6rj6tt6r
    @user-vk6rj6tt6r 22 일 전 +3

    저렇게 영어로 대화해보고싶다 ㅎㅎ

  • @seongoori1692
    @seongoori1692 21 일 전 +37

    저기 토론 참여한 사람들 다들 되게 똑똑하다는게 느껴짐.. 중국학생측 의견에 동의하진 않지만 그들의 세계 속에선 상당히 수준높은 논리라고 봄..
    중국 여학생 쪽에서 소수민족 탄압 관한 발언에 옆 남학생도 움찔할 정도로 감정적이긴 했는데,
    물론 자기 경험만으로 일반화하는건 바른 논리가 아니지만,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발런이라곤 느낌
    우리가 한번도 가본 적 없는 곳에서 매체나 기관 등의 일종의 창으로 해외 이슈를 아는데, 지나치게 쉽게 판단하고 비난하는건 아닌지?
    물론 한국남학생이 말한 UN인권보고서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의 자료 마저 불신하겠다면 말한대로 더 할말이 없어지지만
    그래도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지점이긴 해 보임
    덧붙여서, 마지막 중국 남학생 발언은 우리 폐부를 찌르는 예리한 지적이라고 보임
    중국의 문제점이 더 근본적이고 심각한건 맞지만
    일정부분은 우리가 중국의 잘못에 비해 미국에 대해 덜 비판적인 부분도 없잖다는 점엔 공감이 감
    물론 그게 중국의 심각한 인권유린을 덮어주지도 않고.
    전반적으로 되게 수준높은 토론 같아서 많이 부러움..ㄷㄷ
    그리고 뭣보다도 한국 남학생 진짜 엄청 똑똑하고 멋있음 ㄷㄷ
    어떻게 저렇게 논리정연하고 예의있고 어리석은 논쟁은 피하고 어떻게 저걸 다 잘 하지 ㄷㄷ

  • @user-pn7et3ww1m
    @user-pn7et3ww1m 4 개월 전 +573

    중국과 밀접해 지면 그들은 중국의 일부라 생각하고 신장 티벳 같이 될것이란 말에 큰 공감이 가네요
    북한정권이 무너졌을때의 저들의 계획은 소름과 분노를 자아내게 합니다.

    • @jieunbarham1689
      @jieunbarham1689 4 개월 전 +13

      우린 가만 보고만 있지
      않을거라
      믿어여!!!

    • @user-nl4dx5em2v
      @user-nl4dx5em2v 4 개월 전 +1

      저 새끼들은 유학까지 가고 하는 거 보니 부모새끼들이 관리들임. 평민 청년들은 지금 하수구 냄새나는 다리 밑에서 이불 깔아놓고 노숙하면서 살고 있음. 지들이야 중국 관리 세대니까 관리 욕할 일도 없고 평화롭겠지. 평민이 관리 욕하고 다니면 쥐도 새도 모르고 시체로 발견되는 거야.

    • @user-qn8pc7dn2u
      @user-qn8pc7dn2u 4 개월 전

      솔직히 중국은 공산주의라서 인권이 대외적으로 없는게 보이는 거고 자살율 1위인 이 헬조선은 인권이 있는 척 보이지만 어차피 공무원과 범죄자의 개돼지들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ebare1210
      @rebare1210 4 개월 전

      @@jieunbarham1689 어쩔건데요?

    • @zing8728
      @zing8728 4 개월 전

      ​@@rebare1210everybody dance party?

  • @ImmforU
    @ImmforU 4 개월 전 +535

    베트남 학생도 엄청 논리정연한데요 ? 대단하다 발음도 좋고

    • @user-fx8mq2ji9p
      @user-fx8mq2ji9p 4 개월 전

      ​@@user-wy8jg2lq9u국격 떨어지게 무논리로 까는 당신이 더 멍청한듯

    • @user-fo8yh1sq4t
      @user-fo8yh1sq4t 3 개월 전

      그래봤자 베트남 공산당

  • @fox_5839
    @fox_5839 19 일 전 +3

    2:12 도대체 어느 지역에서 누가 공자가 한국 사람이라고 주장한건지... 내가 한국에 살면서 공자가 한국 사람이라는규 하는 사람 들어본 적 없는데...

  • @Jheddabitch
    @Jheddabitch 17 일 전 +2

    크흐 말 개잘한다 멋있다

  • @ceyy5873
    @ceyy5873 4 개월 전 +712

    중국친구들이랑 정치 얘기하면 거의 다 저렇게 말하더라고요 어릴 때 부터 해외산 친구들 제외하고.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게 참 무섭네요.

    • @totoro013
      @totoro013 4 개월 전 +30

      ㄹㅇ 디스토피아 세계관 주민같음

    • @user-ix2ib1rq2l
      @user-ix2ib1rq2l 4 개월 전 +59

      국가적 가스라이팅 ㄷㄷ 진짜 이게 무서운거임

    • @user-cj7tj2fg4r
      @user-cj7tj2fg4r 4 개월 전 +29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애들도 있지만, 저렇게 안하면 죽으니 어쩔 수 없이 하는거임. 비밀경찰 못들어 봤음? 해외 나가서 살아도 재들은 평생 감시받고 살고 있음.

    • @user-ez9iy1qc7z
      @user-ez9iy1qc7z 4 개월 전

      이게 북한이나 중국이 유지되는 이유이고 별 개같은 사이비들이 판치는이유
      생각이 깨어있는 사람은 제거되고 결국 죽은사람들만 남음

    • @chaostar88
      @chaostar88 4 개월 전 +16

      그래서 중국을 철저히 고립시켜야 됨.....
      미국이 왜 중국을 경제 개방 시켜서 이지경 만든건지......

  • @willyu5413
    @willyu5413 3 개월 전 +471

    마지막 신장 얘기 소름돋네 뉴질랜드에 있을때 중국인이 한 말이랑 똑같음
    "네가 가봤어? 난 가봤어 거긴 어떠한 탄압도 없었어"

    • @metamoph4810
      @metamoph4810 2 개월 전 +41

      저도 동감. 니가 알어? 가봤어? 난 가봤어...
      당연하지 너는 가보았고, 포장된 것들만 봤겠지.. 미국에서 생활하는 가난한 나라의 부자 중국인이니까...
      니가 가서 뭘 보았을까......

    • @user-co2iq3vo7c
      @user-co2iq3vo7c 2 개월 전 +21

      저항하는 인물은 다 끌려가서 없으니까 못 봤겠지~

    • @user-kj9tt3xn1p
      @user-kj9tt3xn1p 2 개월 전 +8

      겉으로만 봐서 알수있나?

    • @user-qk6di2hr8i
      @user-qk6di2hr8i 2 개월 전

      ​@user-if5ex6td2r 아닌데....지역감정 조성하지마라 이 간첩놈아

    • @user-yl6zk9ul1l
      @user-yl6zk9ul1l 2 개월 전 +11

      신장 사람들 중국인 존나싫어하던데..

  • @user-uq1es1rj5y
    @user-uq1es1rj5y 28 일 전 +2

    양측 누구의 말이 옳은지는 각자
    판단하면 될일이고 이렇게 토론하면서 수업하면 스스로 공부하면서 성장 할수있어서 바람직하네요

  • @yunhochoi2029
    @yunhochoi2029 24 일 전

    누가 누구를 좋아 하거나 싫어하는 것은 자유지만 그런 이유를 먼저 직시하고 해결점을 찾는게 중요

  • @hakunamatata4952
    @hakunamatata4952 3 개월 전 +1531

    서울의 대학에서 정년퇴직한 학자입니다. 이 한국학생 정말 대단합니다. 토론에서 중요한게 정확한 팩트와 논리정연하게 발표하는게 중요한데 많은 독서량과 권위 있는 자료들로 무장한 모습이 보입니다. 또 침착하게 조목조목 근거를 제시하네요! 학위 받으면 이런 학생을 교수로 초빙해야 됩니다. 각 대학 법인들 눈여겨 보세요!

    • @onestop279
      @onestop279 3 개월 전 +105

      한국의 학생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공자 같은 인물이 한국인이라고
      말하는 자체가 바로 중국식 거짓말 입니다.

    • @juliechoi6593
      @juliechoi6593 3 개월 전 +52

      네 정말 동의합니다. 흥분하지 않고 차분하게 사실을 논리적으로 말하는 학생 정말 대단합니다

    • @iiiiiilillliilll
      @iiiiiilillliilll 2 개월 전 +11

      그 정도는 아닌데요

    • @user-ez9kq4kt5r
      @user-ez9kq4kt5r 2 개월 전 +2

      한국에서 이런학생을 교수로 초청하면 한국역사를 만들어내고 전세계가 한국문화라고 만들수있다 그런데 한국문화는 아니다 고구려다

    • @user-ev6qe5gh6n
      @user-ev6qe5gh6n 2 개월 전 +5

      저 정도 말도 못하면 문제 있는건데...그리고 솔직히 할말 못하고 빙빙돌리는것 같아서 답답하네요 좀더 지식이 있다면 더 깊게 파고들텐데 그게 아쉬워요

  • @user-wd4nk5ws1q
    @user-wd4nk5ws1q 4 개월 전 +300

    신장에 가본적 있냐는 반론은 정말 수준이 떨어지는 시대에 뒤쳐진 사고이네요
    요즘시대에 꼭 가봐야만 확인할수 있나요
    한국한생들의 수준높은 토론영상 잘 봤습니다

    • @user-ki8ll3ie7k
      @user-ki8ll3ie7k 4 개월 전 +37

      신장에 가 본적 있냐고? ㅋㅋㅋㅋ 그 지역은 지금 일반적인 외국인은 출입을 못 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장에서 일어나는 탄압과 고문 등의 비인권적인 일들은 외국인이 먼저 얘기한 것이 아니라 그 지역에 사는 시민들이 먼저 이야기 하고 시위하며 알리려고 했었죠. 그걸 당에서 못 하게 한 것이구요.

    • @user-nl8fy1mu5g
      @user-nl8fy1mu5g 4 개월 전

      신장에 가본적 있냐고 물으면
      넌 사드를 본적 있느냐?
      사드가 너희중국에 위협이 된다는걸 어떻게 증명하느냐?
      중국 국가서 이야기한걸 그대로 믿은거 아니냐?
      중국언론은 믿으면서 타국언론은 안 믿으면서 그런 모순적인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세계가 중국을 싫어하는거라고 이야기를 하면 됨

    • @user-yo2vm9xw5e
      @user-yo2vm9xw5e 4 개월 전 +5

      그러게요.. 감정에 못 이겨서 아무말이나 내뱉네요..

    • @user-cj6wg6sl1e
      @user-cj6wg6sl1e 4 개월 전 +14

      정치 해봤어요? 정치 안 해봤으면 정치인 욕하지마... 라는 초딩논리

    • @user-dx7ex6nu2o
      @user-dx7ex6nu2o 4 개월 전 +3

      공산당을 사랑한단다..미췬련..

  • @slowlife21
    @slowlife21 17 일 전 +5

    한국학생들이 하는 말이 맞는것 같아요. 실제로 제가 미국대학교에 다녔을때 중국 동부에 살다온 여자학생을 만난적이 있는데 그 중국애가 하는 소리가 실제로 서부쪽 중국에서 살아있는 원숭이 뇌를 먹는다는 말을 직접 들었어요. 사실이 아닌 말들이 오랫동안 이어져오지는 않겠죠. 중국학생들은 어찌되었든 다시 중국으로 가야하니 어쩔 수 없지 중국의 편을 들수 밖에… 한국 남학생 말을 아주 잘하네요. 상대가 반박 잘 못하게 아주 잘하고 지식인이예요.

  • @user-ks6yn3sb2s
    @user-ks6yn3sb2s 19 일 전 +3

    궁굼해서 그런데 공자를 한국사람이라고 하는 돌아이가 실존하나요??ㅋㅋㅋㅋㅋㅋㅋ

  • @dinolee5675
    @dinolee5675 4 개월 전 +510

    저 대한민국 청년 진짜 박학다식한 것 보다 자기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논리적으로 잘 설명하네요 중국은 공산당이다라는 표현보다 야당이 없다~너무 뻔한대 정곡을 찌른 표현이네요. 정말 칭찬하고 싶습니다.

  • @user-mt5rx7iq7l
    @user-mt5rx7iq7l 개월 전 +336

    와 남자 학생분 말 진짜 잘하신다 말하고 싶은 부분을 진짜 전부다..

    • @user-wf4pu4jx1m
      @user-wf4pu4jx1m 24 일 전 +1

      학섕이 굳 과거 독립 운동처럼 감동와요😊

  • @everyday1163
    @everyday1163 25 일 전 +2

    Korean guy really smart^^ I appreciate what he said all^^

  • @user-pe4cs6je1b
    @user-pe4cs6je1b 20 일 전 +3

    한국인 남학생 아구 자랑스럽다!!!멋쪄!!

  • @superpower590
    @superpower590 4 개월 전 +169

    자기 정부를 비판 할 자유가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그것만봐도 답이 나오죠

  • @onestop279
    @onestop279 3 개월 전 +745

    한국의 학생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중국의 공자를 한국사람 이라고 말했다는
    중국 여학생의 말에서 곧바로 중국인의 거짓말
    이 상습적으로 느껴집니다.

    • @rhombus3815
      @rhombus3815 3 개월 전 +20

      그러니까요 본인이야말로 신장에 대한 정보가 날조라고 우기면서, 한국인들이 공자는 한국인이야 라고 거짓말 하는건 직접 보고 믿는걸까요... 아무도 공자에 관심없고 모든 위키에 중국인이라고 나오는데...

    • @user-mj6ei9qz3r
      @user-mj6ei9qz3r 2 개월 전 +4

      ​@@rhombus3815한국의 국뽕 유튜버들이 주작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지 않을따 싶네요

    • @error.o.o
      @error.o.o 2 개월 전 +1

      ​@@user-mj6ei9qz3r이거 맞아요

    • @user-hp4jh3hx6y
      @user-hp4jh3hx6y 2 개월 전 +1

      제 생각에는 한국인들이 우월감이랑 국뽕 올리려고 중국 얶까 하는것같음.미국인이 한국에서 범죄 저지르면 그럴수도 있지 하고 넘어가는데 중국에서 그러면 에휴 공산당ㅉ 이럼. 그리고 저도 중국 여행 간적 있는데 꽤 좋아요.

    • @user-IlIlilil
      @user-IlIlilil 2 개월 전 +1

      공자는 동이족이다. 한족이 아니다. 마오쩌둥이 왜 공자묘를 파헤쳤을까 지네 조상이었으면 파헤쳤을까 왜 역사를 없앴을까 지네 역사였으면 없앴을까? 니가 만약 노비출신이면 출신성분을 없애려고 문서를 불태우지 않을까?

  • @user-lr9hr4uk8b
    @user-lr9hr4uk8b 27 일 전

    다들 멋있네요

  • @qheoddlll
    @qheoddlll 19 일 전

    저기있는 사람들 다 배운사람들이라 그런지 말은 기깔나게 잘하는구만. 재밌는 토론이네.

  • @trackm7516
    @trackm7516 4 개월 전 +2742

    부끄러움을 알면 중국인이 아니다...라는 말은 진짜 틀림이 없는 명언같다

    • @-----------------------------0
      @-----------------------------0 4 개월 전

      @@user-ew7jv6wd2d잠이나자 임마

    • @user-Sg7ok6ew71
      @user-Sg7ok6ew71 4 개월 전 +34

      중국 싫다고해서 그 나라사람들 다 싸잡아서 욕해대는거는 좀 보기 안좋음...

    • @user-ht8ww7ri8t
      @user-ht8ww7ri8t 4 개월 전 +37

      윤욕하고 바이든욕하고 중국인들한테ㅜ시진핑욕해보라고하면 웃기겟다 ㅋㅋㅋㅋㅋ 그게자유가없는거라거해야되는데 ㅌㅋㅌ

    • @jogak_gamgak
      @jogak_gamgak 4 개월 전 +12

      갑자기 부끄러움이 왜 니오나? 이렇게 멋진 학생들의 토론에.. 너도 이성이 있다면 논리적으로 말해라. 무식하다.

    • @user-qb9ms4sy9w
      @user-qb9ms4sy9w 4 개월 전 +28

      알기가 힘들죠
      공산당 지배하에 있으니....
      어떻게 보면 북한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 @noneminto459
    @noneminto459 4 개월 전 +74

    결국 중국은 논리에서 밀리니까 똑같은 말 하네요 ‘내정간섭 말아라’ ㅋ

  • @genesisrevelations7427

    개똑똑한 AI 대전으로 하면 누가 이길까 죤내 궁금하다

  • @sunus2424k
    @sunus2424k 18 일 전

    Hope is was good discussion

  • @user-yg4eq3ve9y
    @user-yg4eq3ve9y 2 개월 전 +599

    마지막 중국인 남성말이 잼있네요. 신장에서 일어나는 일은 중국의 일이니 신경쓰지 말라는거... 이말 즉슨 중국 공산당은 문제가 있다는것을 인정한다는 꼴이죠

    • @hajim-hc5rr
      @hajim-hc5rr 개월 전 +15

      미국이 중동에서 벌인 일을 한국과 관련이 없다는 이유로 넘어갔는데, 신장에서의 일은 너네나라랑 관련도 없는데 평가한다는건 참.. 개억지 논리네요 ㅋㅋㅋ

    • @HEYS1STER
      @HEYS1STER 개월 전

      ​@@hajim-hc5rr 미국이 남의 나라에서 뭔 질알을 하든 알빠없음 지금 당장 중국과 한국에 대한 얘기를 하고있으니
      근데 미국인이랑 이 영상과 같은 토론을 했을때는 너네 중동에서 그런일 했잖아..
      개 에바임 이라고 깔 주제로 쓸 수 있음

    • @hodu6760
      @hodu6760 개월 전 +28

      미국한테는 중동일로 비판하지 않고, 중국한테만 이중적인 잣대를 들이미니깐 미국과 똑같은 스탠스로 봐달라는건데, 이걸 문제를 인정하다고 생각한다는 능지 수준....

    • @Garibi525
      @Garibi525 개월 전 +4

      맞아요.
      인정한거지!!
      자기들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 @user-fu1gf6tn7i
      @user-fu1gf6tn7i 개월 전 +11

      ​@@HEYS1STER 그런것보다는 미국이랑 중국이랑 하는 짓은 비슷한데 왜 미국은 너그럽게 봐주면서 우리한테만 인권 운운하는거야 이런 의미인거같은데

  • @jlee8821
    @jlee8821 4 개월 전 +125

    어느나라든지 자유롭게 비판하고 견제할 수단이 있으냐가 중요하겠지요.

  • @qudak5416
    @qudak5416 23 일 전

    대박..

  • @Ueno_Juri
    @Ueno_Juri 21 일 전 +1

    이래서 답이 없다.

  • @kangkang4962
    @kangkang4962 4 개월 전 +335

    공산당은 사상이 변하기 쉽지 않습니다 저중국 학생은 23년을 그렇게 살아 왓기 때문에 본인들이 맞다고 생각 합니다 공산당이 망해야 우리가 살고 주변국가들이 살길 입니다 멸공

    • @secretjung1885
      @secretjung1885 4 개월 전

      쉽지않은게 아니라 안변해요 공산당은

    • @choichoi-mc4mt
      @choichoi-mc4mt 4 개월 전 +7

      우리나라 군부 독재 시절 지지하는 사람들이랑 같은 듯

    • @user-ox7ys4jg4b36
      @user-ox7ys4jg4b36 4 개월 전 +5

      다 필요 없고 625는 누가 먼저 침략 해서 벌어진 전쟁인지 물어보면 됨.

    • @crazylife8492
      @crazylife8492 4 개월 전

      저 중국인들이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다 우리나라 수백만 정치병자들도 자기 지지정당 국회의원들 흉악범죄 저질러도 두둔하는데 중국 욕할자격없다 정치병자들은

    • @Kyo.1307
      @Kyo.1307 4 개월 전

      새장안에 갇혀사는 새는 그 공간이 세상이라고 느낍니다 저들도 폐쇄적이고 강압적인 세상에서 살았기 때문에 그 세상이 전체라고 생각하고 그 세상이 편리한거죠 그럼 다른 사람들은 바꾸려고 하지만 저들은 바꾸게되면 자신들이 이 세상에서 작아진다는 것을 알기때문에 자신들을 지키기위해 바꾸려하지 않는거 같네요

  • @user-xx1fo7dj2j
    @user-xx1fo7dj2j 21 일 전 +1

    가족이 있다구요!!!

  • @christgrace9906
    @christgrace9906 20 일 전

    full version 이 있나요? 보고싶네요.

  • @lsoyu4286
    @lsoyu4286 4 개월 전 +286

    오랫동안 중국인과 토론하는 한국학생의 멘탈이 훌륭합니다. 우물안에 개구리에게 우주가 넓다고 아무리 말해줘도 개구리는 우물밖에 모립니다.

  • @lonz7622
    @lonz7622 4 개월 전 +713

    자국에 대해서 비판할 수 없는 나라는 비난할수있는 권리도 없다

    • @user-xg1js1jd9j
      @user-xg1js1jd9j 4 개월 전 +19

      불쌍하죠~~
      변호하느라 정신없네요~~
      자유가 없으니~~

    • @user-bg4xc4nn3e
      @user-bg4xc4nn3e 4 개월 전 +3

      이말이 답이지

    • @user-vp5sm2ty7j
      @user-vp5sm2ty7j 4 개월 전 +1

      사드배치하면 전자파에 튀겨진다고 구라치던 민주당의원들 국민상대로 구라치면서 정치하지마라 중국이 그렇게 좋으면 중국가서살고

    • @user-kf7jg3sv4r
      @user-kf7jg3sv4r 4 개월 전

      그래서 일본은 자국 비판은 하냐? ㅋㅋㅋ 언론들 전부 장악 당해서 우익편 만들고 거기에 세뇌 당해서 한쪽만 보던데 그것 또한 공산당이지 그리고 누가 일본보다 중국을 싫어하는데? 그건 카톡방이고 밴드고 국ㅈㅇ 공작에 선동질 나라 전복 할려고 선동질한거에 지금 개념없는 일부'20대' 극소수가 짖는게 다수의 의견이냐?

    • @user-uu4gs1cd3e
      @user-uu4gs1cd3e 4 개월 전 +10

      문재인 때 그랬죠

  • @user-lr6wv2fi5h
    @user-lr6wv2fi5h 24 일 전 +2

    한마디만 해보라고 하새요 시진핑 멍멍이 라고 하면 어떻게 되는지?

  • @donlee140
    @donlee140 21 일 전 +2

    지금 이 시간에도 수 천기의 중국 미사일들이 한국의 정유시설, 핵발전소, 계룡시 육해공 3군본부, 서울 국방부, 평택 미군기지, 용산 대통령 집무실 등을 향해 셋팅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 @petery4414
    @petery4414 4 개월 전 +301

    미국에서 공부하고 살아도 공산당 을 찬양하는 생각과 말하는 걸 들어보니 뼈속 깊이 공산당입니다

    • @user-ed3qh2ji6p
      @user-ed3qh2ji6p 4 개월 전

      중화주의라는 민족주의 거짓 선동에 세뇌되어 미국에 유학을 해도 대부분의 중국 젊은이들은 구제불능입니다.

    • @meunggeunsong2874
      @meunggeunsong2874 4 개월 전 +1

      중국인데 미국까지 가서 공부할정도면, 진짜 공부를 잘하거나 아니면 공산당 고위간부의 아들딸.. 공산당을 부정하면, 부모와 가족을 모조리 부정하는거고, 인민을 착취해서 번돈으로 유학하는걸 인정하는 꼴인데, 그런 중국인이 몇분이나 계시겠냐는거죠. 미국대학가에 중공인은 있어도 중국인은 없다고 봐도 좋을듯..

    • @songka33
      @songka33 4 개월 전 +30

      공산당원의 아들 딸일듯..

    • @user-loveverkim
      @user-loveverkim 4 개월 전

      공산당 찬양 안하면 사라져요

    • @user-xm2sw8bt3l
      @user-xm2sw8bt3l 4 개월 전

      한국에는 태영호가 있지요
      뼛속까지 공산당

  • @user-dn7sz1db2h
    @user-dn7sz1db2h 4 개월 전 +208

    유튜브도 자국 국민에게 개방도 못하는데, 무슨 자유가 있다고.

    • @Yohanjin0925
      @Yohanjin0925 4 개월 전 +1

      사실 그건 외부에서 보기에 자국민들의 진실에 대한 접근을 제한한다던지 하는 측면이 있습니다만, 경제적 측면도 매우 큽니다.
      중국의 것을 만들어서 대중화를 시킵니다. 외부에서 볼 때는 매우 폐쇄적이지만, 내부에서 특히 당의 입장에서는 이것은 미래를 위해 매우 잘 하는 짓이죠. 안 그러면 중국 내부의 돈이 외부로 아주 많이 빠져나갈 테니까요.

    • @user-nv1rk5mr5q
      @user-nv1rk5mr5q 4 개월 전

      @@Yohanjin0925 너가 하는 생각 자체가 매우 폐쇄적인거지.당의 입장에서도 잘하는짓이 아니지 자유기업정책이라는것은 국내든 국제든 자유롭게 경쟁을 하고 발전을 해야 국가에도 이익이되는거다 성장을 하는거고.그걸 막는다고 해서 돈이 외부로 빠져나가는것을 방지할수 있다? 그건 기업들의 성장을 죽이는거지. 경제적 측면에서도 절대 미래를 위해 잘하는짓이 아니란다 아가야 . 중국이 폐쇄적일수 밖에 없는것은 시진핑의 독재체제를 굳건히 하고 모든 일거수 일투족을 공산당의 감시체제에서 자유롭지 않게 할수 있기 때문인거야.

    • @momohong-ml6wd
      @momohong-ml6wd 4 개월 전 +7

      @@Yohanjin0925 이상한 논리네....외부에서 볼때 매우폐쇄적이다 라는건...여기엔 더이상의 의미가 뭐가 있을까나? 닫혀있는 건 닫혀있는거지..뭔 내부경제..ㅋ

    • @mskim1815
      @mskim1815 4 개월 전 +4

      ​​@@Yohanjin0925경제논리같은 소리하네 ㅋㅋㅋ 경제논리면 유튭을 받아서 규모를 키우는게 맞는데. 우리나라가 유튭을 받아서 돈이 빠져나가기만 함? 경제란건 규모가 점점 커지지않으면 결국 문제가 생기게되어있음.

  • @WTFRU96
    @WTFRU96 25 일 전 +2

    확실히 남자가 더 국제정세나 사회문제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는게 느껴지네

  • @user-fb6ki3yz9r
    @user-fb6ki3yz9r 21 일 전 +1

    ㅋㅋㅋㅋㅋ 세뇌 제대로네

  • @user-vj6pj6dv2o
    @user-vj6pj6dv2o 4 개월 전 +218

    인권이 뭔지도 모르는 무지한 인간ㆍ

  • @graysonhan8175
    @graysonhan8175 29 일 전

    영어도 배우고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