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만에 사망"…후쿠시마원전서 초강력 방사선 / SBS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9. 14.
  • 10년 전 폭발사고가 있었던 일본 후쿠시마원전 격납 용기에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강력한 방사선이 측정됐습니다. 사람이 가까이 가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수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쿄에서 유성재 특파원이 전하겠습니다.
    원문 기사 더보기
    news.sbs.co.kr/y/?id=N1006467278
    #SBS뉴스 #후쿠시마 #방사선
    ▶SBS 뉴스 채널 구독하기 : n.sbs.co.kr/youtube
    ▶SBS 뉴스 라이브 : n.sbs.co.kr/youtubeLive , n.sbs.co.kr/live
    ▶SBS 뉴스 제보하기
    홈페이지: n.sbs.co.kr/inform
    애플리케이션: 'SBS뉴스' 앱 설치하고 제보 - n.sbs.co.kr/App
    카카오톡: 'SBS뉴스'와 친구 맺고 채팅 - pf.kakao.com/_ewsdq/chat
    페이스북: 'SBS뉴스' 메시지 전송 - / sbs8news
    이메일: sbs8news@sbs.co.kr
    문자: #6000
    전화: 02-2113-6000
    홈페이지: news.sbs.co.kr/
    페이스북: / sbs8news
    트위터: / sbs8news
    카카오톡: pf.kakao.com/_ewsdq
    인스타그램: / sbsnews

댓글 • 6K

  • @ParkJongMin2000
    @ParkJongMin2000 2 년 전 +3608

    와... 타이밍 기막네... 딱 도쿄올림픽 끝나고 내보내는 클라쓰

    • @user-eb7xn7yl4r
      @user-eb7xn7yl4r 2 년 전 +300

      내보내는게 어디임

    • @user-pf5lj5hi6g
      @user-pf5lj5hi6g 2 년 전 +24

      @@user-eb7xn7yl4r ㄹㅇㅋㅋ

    • @SoJepi
      @SoJepi 2 년 전 +14

      @@user-eb7xn7yl4r 맞네 ㅋㅋ

    • @pallowwecha5330
      @pallowwecha5330 2 년 전 +41

      @@user-eb7xn7yl4r 그러네
      중국이었으면 내보내지도 않았다.

    • @user-rm3on8sf6g
      @user-rm3on8sf6g 2 년 전 +17

      그니깐...일본은 알아준다
      내년에 원전 바다에 흘린다고 ... 지금 그소식에 소금값 엄청 올라 어디 사먹을수 있겠나 된장 간장 김장 젓갈 전부 소금으로 해야하는데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네 거기다 생선 해산물은 이제 끝이다.

  • @user-mj5hb7ux3f
    @user-mj5hb7ux3f 2 년 전 +2018

    해외 손님들한테 가장 좋은 걸 내놓아도 모자를 판에, 저런 곳에서 나온걸 먹어서 도와달라고 떼쓰고 안 먹으면 모욕하는 미친 나라와 정부

    • @MII-A-PING
      @MII-A-PING 2 년 전 +96

      체르노빌은 수십년이 지나도 폐쇄 상태인데 어떻게 체르노빌급의 후쿠시마가 10년만에 방사선이 해결되고 식자재도 먹을 수 있다니ㅋㅋ 체르노빌의 대처도 좋진 않았지만 최소한 체르노빌 때의 공산정권이 후쿠시마 때의 민주정권보다 대처는 나은듯

    • @user-mj5hb7ux3f
      @user-mj5hb7ux3f 2 년 전 +15

      @@MII-A-PING진짜 인정이요ㅋ 제정신이 아닌 거 같음

    • @user-kx1kl3ng9s
      @user-kx1kl3ng9s 2 년 전 +21

      @@MoonJeongHyeon2 울산에서 원전 터졌다면 인정 할 만한 글,그런데 안터졌으니 아직은 비추ㅋㅋ

    • @user-rd7wq3yq7t
      @user-rd7wq3yq7t 2 년 전

      @@user-mj5hb7ux3f 프사 혹시 부산 사직에 우마이라멘 아닌가요ㅋㅋㅋ

    • @user-sq9co7kj7y
      @user-sq9co7kj7y 2 년 전 +28

      @@MoonJeongHyeon2 도대체 뭐가???ㅋ 우리나라 방사능 터졌냐?? 하여튼 팩트를 말하면 무논리 발작하는 일뽕들ㅉㅉㅉ

  • @user-matdo
    @user-matdo 2 년 전 +4108

    우리나라 양옆에 매일 왜저래 ㅋㅋㅋ 한쪽은 바이러스, 한쪽은 방사능 ㅋㅋㅋ 가슴이 웅장해진다 우리나라 위치는 진짜 전설이다

    • @user-qy8kn2yo8o
      @user-qy8kn2yo8o 2 년 전 +945

      단군할아버지 부동산 사기 맞은게 정설...

    • @JJ-qi7gd
      @JJ-qi7gd 2 년 전 +312

      ㄹㅇ 같은 민족인 윗집은 ㅈ도 없으면서 맨날 도발.. 그 윗 집은 미국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세계초강대국..

    • @jyr3392
      @jyr3392 2 년 전 +5

      @@user-qy8kn2yo8o 아ㅋㅋㄹㄹㅋㄹㅋㄹㄹㅋㅌ개웃겨

    • @user-nf7xs3vv4m
      @user-nf7xs3vv4m 2 년 전 +8

      이게 전설이냐? 상황이 이렇게 개같은데 전설이란다 ㅋㅋ
      이건 레전드지 ㅉㅉ

    • @567kkd
      @567kkd 2 년 전 +53

      단군 지하에서 오열중

  • @awacslongcaster4289
    @awacslongcaster4289 2 년 전 +2324

    체르노빌은 납덩어리 돔으로 봉인시키기라도 했지 저긴 지금도 사실상 그냥 열어놨잖아 ㄷㄷㄷ

    • @VALAC_
      @VALAC_ 2 년 전 +559

      *_일본의 해결 방식이 원래 '사람들이 잊길 기다리는 것' 이거든요.._*

    • @phy7
      @phy7 2 년 전 +7

      @@user-nl2cg8re1y 아하 저도 몰랐는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마지막에 짐승 시원한 욕이ㅋㅋ

    • @user-tv8vw7tj9d
      @user-tv8vw7tj9d 2 년 전 +22

      @@user-nl2cg8re1y 하는거보면 그냥 보고있는거같은데요? 후쿠시마산 채소가 안전하다고 홍보하는거만봐도 알거같은데.. 아 보고만있는게 아니라 날조를 하고 있었네요!

    • @dew7272
      @dew7272 2 년 전 +41

      그것도 100년간 막을 수 있는거지 영원한게 아님 겉은 강철로 내부는 납으로 만든 건데 이 강철 덮개가 만들어지기까지 20년넘게 걸렸음 1992년부터 2012년까지 덮개의 형태결정 및 기금 마련 및 연구등 사전 준비 기간만 20년 걸렸고 2012년에서야 돔 제작해 2016년에 완성하고 2017년에 돔 설치가 끝남 그런데 우여곡절 끝에 이렇게 만든 돔 내부에서 다시 핵분열 일어나고 있다고 올해 5월 13일에 뉴스 뜸

    • @user-df8ep2vr1r
      @user-df8ep2vr1r 2 년 전 +7

      저걸 정화해서ㅠ바다에 뿌린다고?

  • @lee30011
    @lee30011 2 년 전 +5196

    체르노빌도 괜히 돔으로 막아놓은게 아닙니다.
    그때도 방법이 없었지만 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방법이 없어요.....

    • @skrillex627
      @skrillex627 2 년 전 +214

      그때당시 사상 초유의 사태라고 교수가 말할정도 였죠..

    • @user-kw4qm6px2f
      @user-kw4qm6px2f 2 년 전 +256

      @@user-ee9jr5zb5j 그냥 대처를 아예 안 했지. 안 한 이유는 돈도 없고 일본 올림픽 때문에;;

    • @islandtree7577
      @islandtree7577 2 년 전 +321

      후쿠시마 폭발 안해서 방사능 유출 없다던 윤석열을 보내서 그 몸으로 막으라면 됩니다.

    • @user-it6mo1ly4x
      @user-it6mo1ly4x 2 년 전 +169

      지금도 유실수가 바다로 흘러 들어가고 있습니다. 비오고 태풍 치면 일본은 그날 오염토와 오염수를 바다로 흘려 보내고 있습니다. 대놓고 버리려다 거부 당했죠.

    • @jhlee8247
      @jhlee8247 2 년 전 +41

      @@islandtree7577 니가 가는건 어때?

  • @user-en9qc9xi3z
    @user-en9qc9xi3z 2 년 전 +4849

    체르노빌처럼 해도 모자랄판에 먹어서 응원하는 나라…

    • @YouTube-manager
      @YouTube-manager 2 년 전 +164

      게다가 체르노빌보다 좀 더 보태서 10배는 강함

    • @user-qt6dp1dd5j
      @user-qt6dp1dd5j 2 년 전 +53

      윤씨.스씨.아씨
      다 잡아다가 거기에 가둬라

    • @user-or3jb8td9w
      @user-or3jb8td9w 2 년 전 +47

      후쿠시미 수돗물마신 정치인 백혈병 입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vga3970
      @vga3970 2 년 전 +42

      @@KRplus-manager 선동당했네 그건아님. 체르노빌이 후쿠시마보다 몇십배는 더 강한 사고였다

    • @user-kd6eo3hl3j
      @user-kd6eo3hl3j 2 년 전 +34

      @@KRplus-manager 체르노빌이랑 후쿠시마랑 완전 달라요...민주당 애들한테 선동 당하시지 말고 스스로 알아보시는게 좋을 듯

  • @mago9934
    @mago9934 2 년 전 +2143

    저런 상황에서 폐기물을 바다에 버린다니 진짜 미쳤다

    • @SHINDAEWOON
      @SHINDAEWOON 2 년 전 +45

      그리고 윤석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wook828
      @user-wook828 2 년 전 +58

      허락해준 미국놈들도 한폐거리

    • @user-uv7vo9xn8v
      @user-uv7vo9xn8v 2 년 전 +7

      @@user-wook828 근데 솔직히 이거는 어쩔수없는 선택이었음..

    • @phk9476
      @phk9476 2 년 전 +17

      @@user-wook828 미국욕은 할필요없음. 우리1순위 동맹이라 욕해서 좋을거 ㄴ

    • @user-kc4xp8zk5t
      @user-kc4xp8zk5t 2 년 전 +9

      @@user-wook828 워 아이 베이징 텐안먼

  • @thdtmddus
    @thdtmddus 2 년 전 +457

    일본 제일 웃기는게 뭔지 암? 체르노빌 터졌을때 일본은 온갖 지랄 다함 거리도 멀면서 피해 입는다고 근데 가까운 우리가 수입금지 조치랑 이것저것 했다고 지랄하는거 보면 얼탱이가 없지

    • @hoya4728
      @hoya4728 2 년 전

      그거 뉴스링크좀 ㅋㅋ

    • @neoedward2767
      @neoedward2767 2 년 전 +8

      일본이란 나라 성격이 원래 내로남불 심한 국가임

    • @orae_blue2
      @orae_blue2 2 년 전 +7

      @@hoya4728 네가 찾아바

    • @user-cv2ht8oz1b
      @user-cv2ht8oz1b 2 년 전 +10

      @@hoya4728 목마른놈이 우물파는거야

    • @jyh182
      @jyh182 2 년 전 +3

      한국 때리기 젤 좋아하는 나란데 뭘 바람..ㅋㅋ

  • @MessiCurry_GOAT
    @MessiCurry_GOAT 2 년 전 +2399

    일본정부는 제일 이해안되는게 마셔도된다면서
    바다에 버리는 이유를 묻고싶다

    • @fundamental-spelling
      @fundamental-spelling 2 년 전 +188

      ㄹㅇㅋㅋ 자기들이 마셔서 오줌으로 배출하던가 ㅋㅋ

    • @user-sNaCK
      @user-sNaCK 2 년 전 +62

      마셔서 응원하자!

    • @user-ok5ke3yb4o
      @user-ok5ke3yb4o 2 년 전 +7

      마셔도된다는게 희석해서 마셔도된다능거임

    • @user-jo9pf7sz9o
      @user-jo9pf7sz9o 2 년 전 +34

      바다에 버리는게 돈이 가장 싸게 먹혀서 그러는거래요.
      후손들을 생각해야지.

    • @user-hs7ox2cp7y
      @user-hs7ox2cp7y 2 년 전 +47

      @@user-ok5ke3yb4o 배출도 희석해서 한다는데 그럴거면 걍 지들이 마시는걸로

  • @GoldStar_k
    @GoldStar_k 2 년 전 +331

    처음에 전문가들이 콘크리트 부어야된다할때 부었으면 이렇게까지 됐을까 싶다

    • @kimhyosnugcom
      @kimhyosnugcom 2 년 전 +5

      바닷물 바로 부었으면 해결되는거였는데,
      아무도 책임지기 싫다고 어휴;;
      민영화의 폐혜인듯

  • @zicka21
    @zicka21 8 개월 전 +13

    이때만해도 걱정하더니 이젠 찬성하네

  • @tbcc
    @tbcc 2 년 전 +1703

    외부로 유출 못하게 세계의 감시와 규제가 필요하다.
    환경과 인류의 안전에 관한 문제는 국가간 힘겨루기가 아닌 협력해서 해결하는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다 제발...

    • @sangkian3409
      @sangkian3409 2 년 전 +24

      간단한 해결책을 찾아드릴게요
      윤석열 이가 방사능 노출이 없다고 했잖아 요 그러니 국힘당 사람들 보내면 잘 치우지 않겠어요 보냅시다 영남분들 원자력 좋타고들 하고있어요

    • @samlee5148
      @samlee5148 2 년 전 +8

      윤석열씨가 괜잖다고 했는데....
      설마 윤석열씨가 거짓말 했을까?
      설마 윤석열씨가 일본위해서 자국민에게 희생을 강요했을까?
      정권바뀌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도 괜잖다고 덮어주고, 후쿠시마 농수산물도 괜잖다고 수입허용?
      에이~! 설마 아무리 친일파라도 일본위해서 자국민에게 방사능을 먹이는 짓거리까지 할까?

    • @jin-qe3hq
      @jin-qe3hq 2 년 전

      @@samlee5148 일본중국 식품 싹다 막자그래

    • @user-en6uz4nt3c
      @user-en6uz4nt3c 2 년 전 +13

      기도안차네.윤석렬이 보고있나? 방사능 없다는데 왜죽었을까, 궁굼하지.니네가 가서 밝혀봐.이 매국노들아.

    • @jin-qe3hq
      @jin-qe3hq 2 년 전

      @@user-en6uz4nt3c 님 매국노가 아니죠 그럼 자영업들 다 매국노가 되는데

  • @user-rx6cq6mp5i
    @user-rx6cq6mp5i 2 년 전 +2701

    10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는게.. 소름이다..

    • @HenryMRoh
      @HenryMRoh 2 년 전 +36

      방사능은 수십만년이 지나도...

    • @HenryMRoh
      @HenryMRoh 2 년 전 +21

      시간도 참 빠름... ㅠㅠ

    • @MH-qz4lo
      @MH-qz4lo 2 년 전 +52

      10년의 시간이or10년이라는 시간이
      말을 좀 잘 하려고 노력해 봐요

    • @jun-nx8zk
      @jun-nx8zk 2 년 전 +23

      그러게.. 우리나라 여론대로라면 이미 지구는 멸망했어야 하는데... 선동만 당하고 사는 광우ㅃㅇ 종자들

    • @woowoori69
      @woowoori69 2 년 전 +2

      @@jun-nx8zk ㄹㅇㅋㅋ

  • @user-fn6kc8oe7e
    @user-fn6kc8oe7e 2 년 전 +979

    일본애들은 진짜 왜이렇게 세탁이 잘되어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는꼬라지 보면 졸렬하기 짝이 없는데

    • @VALAC_
      @VALAC_ 2 년 전 +35

      학교에서 안배움?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민정책이 성공한 나라
      그게 일본임
      그러니까 방사능 먹어서 없애자는 풍조가 일본 사회에 만연하지ㅋ

    • @user-bg7qi1kz1v
      @user-bg7qi1kz1v 2 년 전 +2

      @@VALAC_ 니는 인생에문제있음 ? 학교에서안배웠냐면서 말하는 수듄ㅋㅋㅋ

    • @VALAC_
      @VALAC_ 2 년 전 +10

      @@user-bg7qi1kz1v 학교에서 안배운 사람 1명 추가요 ㅋㅋㅋ
      ㅈㄴ 기초상식인데 그걸 쳐모르니 당연히 무시받지ㅋㅋㅋㅋㅋㅋ
      그걸 남 인성 탓하고 있네 본인 무식한걸 탓해야지ㅋㅋㅋㅋ

    • @user-mi2ks8kp4r
      @user-mi2ks8kp4r 2 년 전 +14

      @sodbxn 그냥 거기서 거기지 뭔 병신들끼리 나누고있어 그냥 다 같은 병신인데

    • @user-il2fb1hj6u
      @user-il2fb1hj6u 2 년 전 +1

      @@user-mi2ks8kp4r ㄹㅇㅋㅋ

  • @shynomadgirl
    @shynomadgirl 2 년 전 +359

    와 올림픽때 다른 밥 먹은 거 개잘한 일이네

  • @user-jq5wi1vm3t
    @user-jq5wi1vm3t 2 년 전 +3134

    평소에 하던대로 먹어서 응원하면 되겠다

    • @seefar2592
      @seefar2592 2 년 전 +17

      ㅅㅂㅋㅋㅋㅋㅋ

    • @AppleFlavor_
      @AppleFlavor_ 2 년 전 +66

      중국에서 하던 미세먼지 먹어없애기 운동 처럼 일본도 방사능 먹어없애기 하면 되겠네.

    • @user-ey4ik6qw1x
      @user-ey4ik6qw1x 2 년 전 +52

      @@AppleFlavor_ 실제로 후쿠시마산 채소 먹기 운동으로 백혈병에 걸린 일본 연예인이 존재한다..라고 댓글을 달려고 했는데 혹시 몰라 검색해보니 아니었다고 한다.. 그래도 위험한건 마찬가지지 ㅅㅂ 체르노빌산 야채 먹는다 생각하면 정신나간놈들임 ㄹㅇㅋㅋ

    • @swk4785
      @swk4785 2 년 전 +23

      1억명이 나눠먹으면 금방 없어질듯

    • @f-15estrikeeagle30
      @f-15estrikeeagle30 2 년 전 +8

      방사선은 끊임없이 나오는데 ㅋㅋ 반감기만 수십, 수 억 년인데 ㅋㅋ

  • @user-lc5yx2ur7s
    @user-lc5yx2ur7s 8 개월 전 +16

    1년전에 이런뉴스가스브스에서 나왔는데 오염수방류가괴담이라고???ㅋㅋㅋㅋ미치겠다진?짜

  • @user-eg7sc9oh9c
    @user-eg7sc9oh9c 2 년 전 +2046

    이걸보니 러샤횽들이 대단하다생각되넹 죽을거각오하고 들어간거..
    그리고 초기에 대응도못하고 젊은이들만희생시키는 ㅈ본

    • @user-bu2xf5pw5g
      @user-bu2xf5pw5g 2 년 전 +77

      역시 불곰국은 대단하네요

    • @user-xy2rb9mj6v
      @user-xy2rb9mj6v 2 년 전 +346

      위험한 걸 모르고 들어간 병사들이 제일 불쌍. 그냥 몇 분 삽질하면 전역시켜준다고 속이고 사지로 보낸 거임. 방사능의 무서움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고위층, 관련 분야 지식인, 종사자들 뿐이었음. 지금도 방사능에 대해 공부한 사람들 말고는 일반인들은 잘 모름. 왜, 어떻게, 얼마나 위험한지..

    • @juliemadame6974
      @juliemadame6974 2 년 전 +53

      @@user-xy2rb9mj6v 체르노빌때 각오하고 들어간걸로 알고있었는데 아닌가요?

    • @user-kw5ts1sp4o
      @user-kw5ts1sp4o 2 년 전 +234

      @@juliemadame6974 넷플릭스 체르노빌 보니까 20대 군인들 한테 저기가서 며칠만 일하면 집에 보내준다 해서 갔다가 다 죽음 ㅠㅠ

    • @user-gv1cb7cr8d
      @user-gv1cb7cr8d 2 년 전 +223

      체르노빌 당시 가장 발광하던 나라중 하나가 일본이었지?

  • @user-jw1yy2ze7k
    @user-jw1yy2ze7k 2 년 전 +501

    일뽕들이 가서 마셔서 응원하면되자너 ㅋㅋㅋ

    • @user-ee7gr4bw9w
      @user-ee7gr4bw9w 2 년 전 +20

      (후룩)

    • @cptmzh13
      @cptmzh13 2 년 전 +6

      @@user-ee7gr4bw9w 욱일기 킹받네

    • @user-do4wl4im9v
      @user-do4wl4im9v 2 년 전

      잼민련들 보내면 될거같은데 무상급식 돈ㅈㄴ아깝다

    • @user-yh5nh6oi6w
      @user-yh5nh6oi6w 2 년 전 +4

      유니클로 좋아하는 친일베들 저기서 살아라 그 좋아하는 일본가서 평생

    • @osan_kr3179
      @osan_kr3179 2 년 전

      @@user-do4wl4im9v 페미

  • @user-ki3kn8yx6u
    @user-ki3kn8yx6u 7 개월 전 +6

    투표의 중요성.

  • @imscion
    @imscion 2 년 전 +1217

    국민성 자체가 남에게 민폐 끼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국가 그 자체가 전세계에 민폐를 끼치고 있음.
    사실상 민폐의 민족.

    • @user-rz5wl8zg1g
      @user-rz5wl8zg1g 2 년 전 +70

      일본도 일본이지만 민폐를 뛰어넘어선건 중국임

    • @user-vm7km9ip2i
      @user-vm7km9ip2i 2 년 전 +90

      민폐를 안 끼치기보단 민폐 끼치고 좋게 포장하는 국민성인듯 ㅋㅋㅋ

    • @user-ri7bb6cz1b
      @user-ri7bb6cz1b 2 년 전

      @@user-vm7km9ip2i 말장난하네 ㅉㅉ

    • @khen1570
      @khen1570 2 년 전 +43

      일본이 민폐를 끼치기 싫어한다고 누가 그럼?
      그건 친일파들이 퍼트린 헛소리에 불과함
      친일파들이 일본 이미지 좋게만들려고 ㅋㅋ

    • @gangsuck4880
      @gangsuck4880 2 년 전 +31

      민폐의 민족 순위
      1. 중국
      2. 북한
      3. 일본

  • @user-ck9fi6wg1i
    @user-ck9fi6wg1i 2 년 전 +223

    저걸 2023년에 바다에 버린단다 ..미국도 승인한거라 아무도 못막는다 이제 바다에 영원히 못들어가네… 먹는것도 못먹고 소금은 이제 못먹음.. 수입해야함..

    • @user-dp2oj8jg6k
      @user-dp2oj8jg6k 2 년 전 +2

      그방법밖에 없으니 어쩔수없죠ㅠㅠ

    • @user-ls6xf1mj3t
      @user-ls6xf1mj3t 2 년 전 +56

      바다뿐입니까? 환경전체가 큰일인데... 육지의 모든물은 바다로가고 바다의 물은 육지로 옵니다.
      시간문제입니다.

    • @user-ko2su3qs9n
      @user-ko2su3qs9n 2 년 전 +17

      @@yangpa76 과연.. 방사능0%인 바다에 오염수 버리면 0%보단 높아지지 않을까요 과학적으로다가..

    • @user-zb4sq8cw8o
      @user-zb4sq8cw8o 2 년 전 +17

      @@yangpa76 바다는 그럼 이미 왜 오염되있냐 ㅋㅋㅋ 말해봐라

    • @user-ls6xf1mj3t
      @user-ls6xf1mj3t 2 년 전 +5

      @@yangpa76 하지만 걱정되는걸요. 사람들 인식도 좋지않고 안전하다는 인식만 있으면 괜찮
      은데 그런것도 아니고...유능하신 르봉임이 안전하다는 이유를 설명해주면 고마울것 같습니다.

  • @user-nk8bk8kk4x
    @user-nk8bk8kk4x 2 년 전 +138

    체르노빌: 납으로 봉인함
    일본: 마셔서 응원함

    • @user-ku6wh6ut6s
      @user-ku6wh6ut6s 2 년 전

      미세먼지의 피해가 후쿠시마 피폭위험보다 더 심각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정용훈 교수는 미국 원자력 규제자 위험평가 가이드를 참조하여 우리나라 대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정 교수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25μg/m3 이며, 이는 약 6개월의 수명단축을 초래한다. 방사능 피폭으로 따지면 작업자(18~65세)가 연간 35mSv씩 피폭되는 수준이다. 작업자 생애 총 피폭량은 1655mSv 이다.
      한편, 유엔방사선영향위원회에 따르면 후쿠시마 주민의 평생 피폭량이 10mSv 내외이다. 후쿠시마 사고 복구 작업자의 초기 19개월 피폭량은 12mSv이다.
      초미세먼지의 피해를 방사능 피폭량으로 치환한 값이 후쿠시마의 피해보다 크다는 결론 나온다.
      정 교수는 “초미세먼지는 폐암 이외에도 여러 요인의 사망에 기여하므로 방사능 피폭 1000mSv수준의 위험과 동등하다”며 “결론적으로 초미세먼지 위험은 후쿠시마 위험의 100배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 @user-cr3yr9im6t
      @user-cr3yr9im6t 2 년 전 +5

      @@user-ku6wh6ut6s 아베 ㅎㅇ

    • @user-ku6wh6ut6s
      @user-ku6wh6ut6s 2 년 전

      @@user-cr3yr9im6t 퇴임한 사람가지고 갑자기?

    • @user-ne1xx6bf3m
      @user-ne1xx6bf3m 2 년 전

      @@user-ku6wh6ut6s 그럼 난 이미 뒤졌겠네

  • @user-uq7oc8qj2w
    @user-uq7oc8qj2w 2 년 전 +14

    진짜 역겨운데 뭔가를 해볼수도없이 저 짓거리들을 지켜만봐야한다는게 너무 뼈아프다 ㅠㅠ

  • @user-kh8yc2ul6g
    @user-kh8yc2ul6g 2 년 전 +2054

    참큰일이네 제발 우리나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피해가안오길 제발

    • @yuk4555
      @yuk4555 2 년 전 +53

      내후년에 오염수 방류한다잖음 ㅋㅋㅋㅋ

    • @user-bv8if7jn8n
      @user-bv8if7jn8n 2 년 전 +58

      피해가 안올수 없죠 .... 원자력 사고는 지구 모든 생명체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 @DrSHINTV
      @DrSHINTV 2 년 전 +22

      이미늦음 ㅋㅋㅋ

    • @user-md7jl9ue8j
      @user-md7jl9ue8j 2 년 전 +13

      피해오면 전쟁이다

    • @Stockant
      @Stockant 2 년 전 +13

      이미 오염수 바다에 방류해서 오염된 고기 먹은사람들 많을듯

  • @djpark1355
    @djpark1355 2 년 전 +1084

    하지만 인근에서 재배한 농산물은 전혀 문제가 없다는게 일본정부의 입장

    • @user-nd9xl4sm6l
      @user-nd9xl4sm6l 2 년 전 +24

      ㅇㅈ;; 주변 주민들도 불안해서 안먹는다든데

    • @__S2__S2__
      @__S2__S2__ 2 년 전 +32

      일본 편의점이나 식당에서 파는 음식은 대부분 후쿠시마산이라고보면 된다던데 ㅋㅋ

    • @Kanyewest-fw3uk
      @Kanyewest-fw3uk 2 년 전 +30

      @@__S2__S2__ 그건 전혀 아님 ㅋㅋ후쿠시마산 음식이 대부분은 무슨 5퍼도 차지 안하고 일본에서도 후쿠시마산 안 먹는 사람들은 아예 건들지도 않음

    • @hkj34
      @hkj34 2 년 전 +2

      일본 주민들은 뭔죄냐 ㅋㅋ

    • @user-sx4rp9dt3h
      @user-sx4rp9dt3h 2 년 전 +3

      뭔소리인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후쿠시마 에 사는 농장 주민 또는 사서 먹는 사람 들 다 피복 입고 죽어야 하네요?
      일본 정부 가 멍청한가요??
      대한민국 보다 지식 수준 국제 수준 경제 수준 훨씬 높은데 자기 수준 생각 대로 댓글 다시네요
      저리 멍청한 대다수 의 사람들이 대한민국 을 망치지
      과거 조선 이 망했던것 처럼
      이성 이 아닌 강정 수순으로

  • @user-ul4kb4yd6i
    @user-ul4kb4yd6i 년 전 +5

    물이 더 위험한듯
    물도 10분동안 있으면 사람 무조건 죽는데

  • @user-uv8yh8jq9z
    @user-uv8yh8jq9z 2 년 전 +139

    저런상황인데..대체 일본사람들은 걱정없이 사는건가?!신기할따름..

    • @hypocenter7
      @hypocenter7 2 년 전 +8

      우리나라도 아직도 종전선언 안했는데 걱정없이 살자나요

    • @mozartist2006
      @mozartist2006 2 년 전 +12

      센다이에 사는 친구들한테 물어봤는데, 어쩔 수없이 사는거랍니다. 고향이고 삶의 터전이니까요. 코로나 팬더믹이 걱정되면서도 식당가고 카페가서 웃고 떠드는 우리들의 심리와 별반 다르지 않을 듯 하네요.

    • @flowwwwwwlwwww
      @flowwwwwwlwwww 2 년 전

      후쿠시마현 일부분을 제외하면 자연방사선 입니다

    • @user-mi8ho1yj7j
      @user-mi8ho1yj7j 2 년 전 +3

      후쿠시마출신 사람이랑은 결혼도 기피하고 후쿠시마인근 지역의 아이들이 백혈병이 급증했다는 연구결과있고 어업종사자들과 시민단체가 매일 시위해도 안듣구요.
      후쿠시마쌀은 국내산으로 퉁쳐서 전국편의점 삼각김밥이랑 도시락에 쓰고있고 농수산물은 타지역보다 몇배나 싸서 후쿠시마산인걸 알면서도 서민들이 어쩔수없이 사먹고있답니다.
      이 모든것은 다큐멘터리로 취재된것이고 방영도 했으니 딴지 ㄴㄴ

    • @user-ku6wh6ut6s
      @user-ku6wh6ut6s 2 년 전 +1

      미세먼지의 피해가 후쿠시마 피폭위험보다 더 심각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정용훈 교수는 미국 원자력 규제자 위험평가 가이드를 참조하여 우리나라 대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정 교수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25μg/m3 이며, 이는 약 6개월의 수명단축을 초래한다. 방사능 피폭으로 따지면 작업자(18~65세)가 연간 35mSv씩 피폭되는 수준이다. 작업자 생애 총 피폭량은 1655mSv 이다.
      한편, 유엔방사선영향위원회에 따르면 후쿠시마 주민의 평생 피폭량이 10mSv 내외이다. 후쿠시마 사고 복구 작업자의 초기 19개월 피폭량은 12mSv이다.
      초미세먼지의 피해를 방사능 피폭량으로 치환한 값이 후쿠시마의 피해보다 크다는 결론 나온다.
      정 교수는 “초미세먼지는 폐암 이외에도 여러 요인의 사망에 기여하므로 방사능 피폭 1000mSv수준의 위험과 동등하다”며 “결론적으로 초미세먼지 위험은 후쿠시마 위험의 100배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 @user-zy2et9db4j
    @user-zy2et9db4j 2 년 전 +581

    왼쪽은 미세먼지, 오른쪽은 방사선,, 죽을맛이로구나..

  • @DgKang-be7yk
    @DgKang-be7yk 2 년 전 +828

    우리나라.. 원전관리분들도.. 지금도 잘하시구 있겠지만.. 항상 관리는 철두철미하게 해주세요..

    • @user-tp2tp9lx9g
      @user-tp2tp9lx9g 2 년 전 +8

      어어 그거 불가능
      경력직은 짬처리
      어~ 10/1까지는 ㄱㅊㄱㅊ
      10년후
      어어 ~ 10/2까지는 ㄱㅊㄱㅊ 10/1도 문제
      없었으니~~
      어어아 ~ 10/3까지는 ㄱㅊㄱㅊ 10/2도 문제
      없었는뎅~~

    • @user-ff9nt1ws1m
      @user-ff9nt1ws1m 2 년 전 +10

      팩트 말하자면 원전 폐기물은 전세계의 골치 거리다 하지만 그 원전이 없다면 다른 나라에 비해 경제력에서 밀리게 된다 그럼으로 원전을 줄일수가 없다 원전의 장점 너무나도 간편한 방법으로 어마어마한 전기를 생산 단점 방사능 덩어리 폐기물 처치 곤란 결론 결국 인류 멸망 이게 정답이지

    • @user-em5mt2vm9p
      @user-em5mt2vm9p 2 년 전 +50

      @@user-ff9nt1ws1m 팩트말하자면 이지랄 ㅋㅋㅋ 원자력 설계가 어떻게되는지도 모르는새끼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of3ew6sv7r
      @user-of3ew6sv7r 2 년 전 +23

      @@user-ff9nt1ws1m 원자력 빌전이 간단하다고…..?효율은 타 발전방식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지만 간단한 과정은 아닌데…..

    • @yim990512
      @yim990512 2 년 전 +6

      @@user-ff9nt1ws1m 일단 지으면 싼값으로 전기공급하는 발전소이긴 한데 간편한건 절대 아니다
      유지하는 것도 빡센 곳인데

  • @semin.helloworld
    @semin.helloworld 2 년 전 +229

    ???: 후쿠시마는 안전합니다 수산물도요!
    ???: 그러나 위험하니 조사시엔 방호복을 착용하도록 합니다.

  • @user-bg7xg4no2t
    @user-bg7xg4no2t 10 개월 전 +16

    석렬아 저런데도 방류하도록 허락할래...?
    제발 정신좀 차려라... 세계를 구하는 길이다...

  • @hwang1805
    @hwang1805 2 년 전 +135

    이웃을 잘 만나야 하는데 왼쪽은 미세먼지 코로나에 아래쪽은 방사능 오염 나라에 위쪽은 미사일이나 쏘고 있으니

    • @KimKim-ob3hw
      @KimKim-ob3hw 2 년 전

      심지어 정치도 개판

    • @user-si9hg1xv6b
      @user-si9hg1xv6b 2 년 전

      ㅋㅋㅋㅋㅋㅋ

    • @user-yk6ry1jf8m
      @user-yk6ry1jf8m 2 년 전 +3

      내가 늘 하는 얘기네요...
      이 찌깐한 땅덩어리 왜그리들 못잡아
      먹어서 위아래로 난리인지....

    • @dyeamond17
      @dyeamond17 2 년 전 +3

      단군 할아버지 대체 어떤 놈한테 부동산 사기 당하신건지...ㅠㅠ

    • @user-bj6cx6rh2r
      @user-bj6cx6rh2r 2 년 전

      주위다 이상하니 이젠 우리도 비정상인게 아닐까 혼란스러움

  • @bleejackson6662
    @bleejackson6662 2 년 전 +804

    드론 화면에 흐리게 보이는 흰색점들이 방사능 물질이 심하게 나올때 보이는 현상입니다.. 실제 체르노빌 영상 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 @Yamaneko_KR
      @Yamaneko_KR 2 년 전 +6

      그리고 저 로봇과 드론들은 못쓰지..

    • @tkddyd91
      @tkddyd91 2 년 전 +92

      1:06

    • @user-xe2yh4rm4u
      @user-xe2yh4rm4u 2 년 전 +70

      1:10
      강력한 극초단파 전자기파(방사선)에 의해 디지털 장비의 가시광선 영역의 촬영에 간섭을 일으키는 것이죠.

    • @dlatmdal
      @dlatmdal 2 년 전 +3

      ㄷ ㄷ ㄷ ㄷ

    • @user-ni8iy1xh2n
      @user-ni8iy1xh2n 2 년 전 +11

      방구석 아이슈타인 납셨노 니 얼굴 점이나 관라해라

  • @user-js1qd2sb2d
    @user-js1qd2sb2d 10 개월 전 +8

    이 뉴스 왜 알고리즘 안탐? ㅋㅋ

  • @kanghyunyoo6690
    @kanghyunyoo6690 2 년 전 +50

    10년이 지나도 그대로라니...

  • @sgpark8784
    @sgpark8784 2 년 전 +471

    이런데도 문제없다며 바다에 버리려는 인간들은 대체..

    • @Oizman
      @Oizman 2 년 전 +6

      저것도 물타서 바다에 버리겠네....이야..이런데도 다른나라는 가만히 있구나.

    • @banminseok1
      @banminseok1 2 년 전 +6

      미국인가? 버리는거 찬성 했던데?

    • @user-cq2wr6jn7f
      @user-cq2wr6jn7f 2 년 전 +4

      진짜 중국 정말 싫지만 이번만큼은 중국이랑 의견 같으니까 꼭 같이 힘 모아서 제발제발 막았으면 좋겠다

    • @user-fe1zu3uv3j
      @user-fe1zu3uv3j 2 년 전 +1

      @@Oizman 중국 난리챠서 못버리고있어요

    • @bakkaa3333
      @bakkaa3333 2 년 전 +10

      미국10새들 지네가 일본옆에 있었으면 ㅈㄴ반대했을듯

  • @user-wk9ei5xt8e
    @user-wk9ei5xt8e 2 년 전 +618

    참고로 서울의 자연방사선량은 시간당 0.2μSv이고 서울시민의 연간 자연방사선 피폭량은 3mSv입니다.
    방사선 업계 종사자의 경우 연간 최대허용 피폭량이 50mSv입니다
    시간당1.2Sv이면 1시간만에 서울시민 연간 자연방사선 피폭량의 400배, 업계 종사자 1년 최대허용 피폭량의 24배만큼의 방사선을 받는겁니다 골로가요

    • @user-yb8yj5dy9y
      @user-yb8yj5dy9y 2 년 전 +21

      멍청한데 대충 잘못된거 같긴 합니다.

    • @PCH_YouTube
      @PCH_YouTube 2 년 전 +6

      맞는 말이긴 한데 방사선 업계 종사자 연간 최대 피폭량은 직종마다 다릅니다 ^^

    • @PCH_YouTube
      @PCH_YouTube 2 년 전 +1

      더 낮은 직종도 있어요

    • @user-sr2js6xb1r
      @user-sr2js6xb1r 2 년 전 +1

      방사선사ㅋㅋㅋ

    • @user-nc1sm7qi2h
      @user-nc1sm7qi2h 2 년 전 +1

      @@PCH_KRplus 낮은 직종은 피폭량이 몇정도인가요?

  • @user-ii6hf9ry6w
    @user-ii6hf9ry6w 7 개월 전 +6

    그런데 오염수를 방류해???!!

  • @energizerEUNGYEONG
    @energizerEUNGYEONG 2 년 전 +6

    이런건 전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구가 필요합니다..

  • @archive4947
    @archive4947 2 년 전 +973

    아니 그렇게 안전하시면
    아사이맥주를 저기 물로 만들어보라니께여??

    • @user-fl9zh5nv6q
      @user-fl9zh5nv6q 2 년 전 +36

      이미 만드는 중

    • @user-kb3bo8vj6i
      @user-kb3bo8vj6i 2 년 전 +23

      @@user-fl9zh5nv6q 아사히것 저기물로 안쓴다 닉값하노

    • @user-qv2tf4uy1l
      @user-qv2tf4uy1l 2 년 전 +28

      국짐당 이 후원하겠고만,,!!!

    • @silverstone2208
      @silverstone2208 2 년 전 +30

      저 물로 이미 맥주류를 만들고 있습니다 고객님

    • @Go-Highup
      @Go-Highup 2 년 전 +50

      저렇게 위험한데 방류한다고? ㅋㅋㅋㅋ 오른쪽은 방사능, 왼쪽은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위쪽은 핵미사일... ㅋㅋㅋㅋ

  • @CrayonPop2
    @CrayonPop2 2 년 전 +444

    역사는 후쿠시마 방사능폭발사고를 대대손손 걸쳐서 전달할것이고, 그로인한 비난은 다 감수해야함

    • @user-um9bk3rz2o
      @user-um9bk3rz2o 2 년 전 +6

      대대손손 처리도안될듯

    • @kyungsukhan8687
      @kyungsukhan8687 2 년 전 +11

      대대손손 한국탓이라고 할듯

    • @jhl6101
      @jhl6101 2 년 전 +9

      @@kyungsukhan8687 껀수도 없음 ㅋㅋ 아, 쓰나미를 우리가 제사지내서 일으켰다고 할 듯

    • @user-xi2uz4vn7i
      @user-xi2uz4vn7i 2 년 전 +3

      일단 쟤들 교과서에 삭제해버릴걸요?
      그리고 언롬 조작해서 해외뉴스중에 비난하는 뉴스는 안 올려주고
      국민들 바보로 만드는 정부

    • @user-sb7pv3br4t
      @user-sb7pv3br4t 2 년 전 +2

      이제.그만 돕자....제발 인도적 차원이고 뭐고 그만하자

  • @user-ps9hb8de2k
    @user-ps9hb8de2k 7 개월 전

    끔직하다.

  • @user-hn1gp5cb9f
    @user-hn1gp5cb9f 9 개월 전 +6

    체르노빌 보다 심각한 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10년 넘었다고 안전하다고 그건 일본 니들생각이지 100년 이지나도 위험 하다.

  • @Rialto.
    @Rialto. 2 년 전 +455

    원폭으로 시작해서 원폭으로 끝나는 수순인가..

    • @user-ri6oq3zf9w
      @user-ri6oq3zf9w 2 년 전

      @채널 후손들눈에는 같을지도 모르죠

    • @user-kj4ge5jg9q
      @user-kj4ge5jg9q 2 년 전 +10

      @@A2he 무식하면 입을 닫아~~

    • @user-do4pp1ro2u
      @user-do4pp1ro2u 2 년 전 +10

      @@A2he 북한에 원전 지어주는 걸 보면 한심하게 보겠지

    • @user-qc8uz7nl7k
      @user-qc8uz7nl7k 2 년 전

      지구가 망하는 중인데 실망하겠죠....

    • @jun-sikum9549
      @jun-sikum9549 2 년 전 +5

      @@A2he ㅋㅋㅋ 그러면 다른 대안은 있고???
      돼지를 죽이지 맙시다!!!
      하지만 돼지고기 좋아해요 ㅋㅋㅋ
      풍력 태양광 이런 댕청한 소리는 안하길..

  • @user-vc5zy2rs4j
    @user-vc5zy2rs4j 2 년 전 +328

    와 오른쪽은 방사선
    왼쪽은 코로나,미세먼지,황사,잠재적 적국
    위는 적국,핵 흠...사방이 미치겠네

    • @user-sy8ek1qr1k
      @user-sy8ek1qr1k 2 년 전 +5

      윗쪽은 미사일ㅋ

    • @DPRK_President_MoonJaein
      @DPRK_President_MoonJaein 2 년 전 +51

      뭐래 본진에 문재앙이 젤 ㅅㅂ인데 ㅋㅋ

    • @user-vh7om1vm3o
      @user-vh7om1vm3o 2 년 전 +43

      @@DPRK_President_MoonJaein 너같은거에 동조해줄 인간은 일베나 가서 찾아라
      아우 존재만으로 역겨운것들

    • @user-sd2nz1zc1n
      @user-sd2nz1zc1n 2 년 전 +26

      @@user-vh7om1vm3o 오우.. 토착 RED

    • @fsgd77777
      @fsgd77777 2 년 전 +8

      내부에선 중국몽친북공산당문재앙페메갈

  • @user-nt1mq9xs4r
    @user-nt1mq9xs4r 2 년 전 +15

    중국에 북한에 일본에...진짜 킹받네

  • @equating92
    @equating92 2 년 전 +18

    우리 도리도리를 그 쪽에 보내는것이 방사선 유출이 없다고 일본에서 잘 유지하고 있다는데. 도리도리 쥴리 둘다 보내는것도 좋을듯.

    • @user-ku6wh6ut6s
      @user-ku6wh6ut6s 2 년 전

      미세먼지의 피해가 후쿠시마 피폭위험보다 더 심각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정용훈 교수는 미국 원자력 규제자 위험평가 가이드를 참조하여 우리나라 대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정 교수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25μg/m3 이며, 이는 약 6개월의 수명단축을 초래한다. 방사능 피폭으로 따지면 작업자(18~65세)가 연간 35mSv씩 피폭되는 수준이다. 작업자 생애 총 피폭량은 1655mSv 이다.
      한편, 유엔방사선영향위원회에 따르면 후쿠시마 주민의 평생 피폭량이 10mSv 내외이다. 후쿠시마 사고 복구 작업자의 초기 19개월 피폭량은 12mSv이다.
      초미세먼지의 피해를 방사능 피폭량으로 치환한 값이 후쿠시마의 피해보다 크다는 결론 나온다.
      정 교수는 “초미세먼지는 폐암 이외에도 여러 요인의 사망에 기여하므로 방사능 피폭 1000mSv수준의 위험과 동등하다”며 “결론적으로 초미세먼지 위험은 후쿠시마 위험의 100배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 @kij_26
      @kij_26 년 전

      좋은각

  • @user-tj4ib1bm5q
    @user-tj4ib1bm5q 2 년 전 +107

    이제 일본만의 문제가 아닌듯 하네요.
    전세계에 위협이 될듯 하네요.
    바로 옆에 있는 우리나라도 걱정되고

    • @user-dn8rh6py4l
      @user-dn8rh6py4l 2 년 전 +2

      그게 정답임 전세계 돌기전에
      우리가 생존이 위협받는건데

    • @user-jp5tu1sw9f
      @user-jp5tu1sw9f 2 년 전

      님 걱정말아요 썩열이가 다 싹다 마실겨 부족하면 동물당 일본 국개원들 보내면 방사능 끝

  • @user-gr9ov3jb9y
    @user-gr9ov3jb9y 2 년 전 +105

    저것들은 사고쳐놓고 아무도 책임지려는 자가 없다 그저 돈아끼려고 오염수 방류할 생각뿐이다 만일 방류를 강행한다면 일본에 미사일 공격을 해야한다

    • @user-nb8fi8lo1s
      @user-nb8fi8lo1s 2 년 전 +3

      미사일 같은 정신나간 소리하고 자빠졌네 ㅋㅋㅋㅋ

    • @user-ww8sv6nl5r
      @user-ww8sv6nl5r 2 년 전 +1

      @만두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i8ne6pr7v
    @user-yi8ne6pr7v 2 년 전 +45

    1:24 그냥 게임패두 그 자체네

  • @h_hdoksa395
    @h_hdoksa395 2 년 전 +87

    우리 일본 대빵 형들이 거기 평상복 입고 가서 물 떠마시면 되겠다 ㅋㅋ

  • @heropdj
    @heropdj 2 년 전 +82

    친일파와 일베들은 빨리 가서 도와줘야 되는게 예의일듯

    • @sangkian3409
      @sangkian3409 2 년 전 +5

      맞습니다 가서 청소해주어야 모국에대한 충성입니다

    • @coolso5053
      @coolso5053 2 년 전 +6

      거기에 윤석열도 포함시켜주시길...

    • @qwqwqwqw407
      @qwqwqwqw407 2 년 전

      ㄹㅇ 좀 가서 도와주라고.ㅠㅠ
      니들밖에 없어!

    • @xw_V4
      @xw_V4 2 년 전 +1

      임씨, 최씨 년들= 친일파.
      빨리 가서 돕길! ㅋㅋㅋㅋㅋ

    • @user-fz7vd5vi3i
      @user-fz7vd5vi3i 2 년 전 +1

      우흥

  • @zhugelp7390
    @zhugelp7390 2 년 전 +387

    안타깝네요.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일본 뿐 아니라 주변국들뿐만아니라 세계해양 생태계자원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체르노빌사고의 경우 바다가 아닌 내륙쪽 사고라 토양과 지역생태계 오염이 수십년 지속되었는데 바다는 큰영향이 없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안전하고 신중한 폐료계획을 짜내어서 피해가 커지지 않기를 빌어야 겠네요.

    • @err12378
      @err12378 2 년 전 +12

      중국 코로나와 더불어 커다란 재앙이 온다

    • @bammalibu3189
      @bammalibu3189 2 년 전 +15

      10년 전부터 재앙 수준이였죠 이
      기사는 십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위험하다 입니다. 내용상 앞으로 30년 이후도 여전히 재앙이다 라는 말이겠네요

    • @hideyoshitoyotomi3400
      @hideyoshitoyotomi3400 2 년 전

      @@bammalibu3189 하고많은 단어중에 왜하필 재앙이라는 단어를쓰시는 거죠? 의도적인 표현인가요? 엄청 신경쓰이네요

    • @hideyoshitoyotomi3400
      @hideyoshitoyotomi3400 2 년 전

      @@err12378 그렇게 굳이 재앙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셔야 합니까?

    • @user-ug8cd6nf9w
      @user-ug8cd6nf9w 2 년 전 +13

      @@hideyoshitoyotomi3400 문재앙?

  • @user-qy7wb9iq7b
    @user-qy7wb9iq7b 2 년 전 +2

    에효.... 다 사람 사는 지구인데... 제발 바이러스니 원전이니 뭐니.. 아프지말고 싸우지말고 지구를 망치지말고 그냥 좋게 좋게 살아갔으면 좋겠다...

  • @user-bx1qj6ro7c
    @user-bx1qj6ro7c 2 년 전 +30

    우리나라 주위 국가들은 왜 다 민폐국밖에없냐?? 중국 일본 북한... 진짜 지리 사이에껴서 최악이다진짜..... ㅜㅜ 거기껴서 이렇게 성장하고 버텨낸것도 진짜 대단한거야... 나라 잘 만나서 태어난게 진짜 최고의 복이다..

  • @banghwanjeon3952
    @banghwanjeon3952 2 년 전 +185

    방사능 누출이 없다고 판단한 윤석열씨를 대표로
    보내면 될꺼같습니드.
    방호복 따위는 안줘도 본인의 생각대로 누출은 없으니 상관없을거 같네요

  • @user-nc6dt6px7q
    @user-nc6dt6px7q 2 년 전 +84

    윤석열이는 방사선 안나온다니 저기가서 1시간만 있어보라지!!^^

  • @user-bw2tr3kq6p
    @user-bw2tr3kq6p 9 개월 전 +7

    미쳤네... 저지경은 저나라에서 해결 해야지.. 왜 타국까지 괴롭히고 못살게 하는데 이나라 대통령은 뭣낫다고 앞에서 칼춤을 춘다는건지 지들이 애가 없으니 아주 아무 렇지도 않는구나

  • @abcde1111
    @abcde1111 2 년 전 +5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shinyounghw8301
    @shinyounghw8301 2 년 전 +355

    어차피 원전 사고 일어난 것이니 인정하고 조금씩 고쳐나갔으면 좋겠어요 ㅠ_ㅠ 힘들더라도 그게 필요할듯,, 중국원전도 잘 관리되고 우리나라 원전도 항상 주의하고 일하는 분들 모두 깨어있길,,,🙏🏻ㅠ_ㅠ

    • @user-gc1yx6sh8t
      @user-gc1yx6sh8t 2 년 전

      와 이런영상 어디서 찾아서 보는거야? 진짜 개쩐다..와 이런영상 어디서 찾아서 보는거야? 진짜 개쩐다..와 이런영상 어디서 찾아서 보는거야? 진짜 개쩐다..와 이런영상 어디서 찾아서 보는거야? 진짜 개쩐다.. 들어와🧡🧡🧡

    • @user-fr6es4tj9o
      @user-fr6es4tj9o 2 년 전 +6

      중국 원전이 잘 관리되고 있다고? 무슨 헛소리인가? 台山핵발전소 사고는 중국이 후쿠시마처럼 은폐하고 있는데도 한국의 언론이란 것들이 보도조차 안 하잖아...

    • @jinyaotome
      @jinyaotome 2 년 전 +15

      @@user-fr6es4tj9o 어떤생각을 하면 윗댓의 뜻을 저렇게 해석하지? 원전사고 안나길 바라는 글에 얼굴 안본다고 이런 공격적인 댓글을 단다고? ㅋㅋ 솔직히 중국이나 일본이나 특히 우리나라에서 원전사고 생기면 3개국 전부 그 영향권에 속할텐데 사고안나길 바라는게 잘못임?

    • @user-qm2vt3vc8z
      @user-qm2vt3vc8z 2 년 전

      뭘 인정해야한다고?

    • @user-rf1uk7jt9j
      @user-rf1uk7jt9j 2 년 전 +1

      이왕댓글다실때 서로 존대하심 좋지않을까요? 서로 기분들상하실듯싶네요 생각이다른건 틀리다고 볼수는없겠죠 저도 중공빨갱이들 좋아하지 않는답니다 태양광보다는 그래도 효율성은 원전이 나은데 쉴드치는것같아 좀그렇구요

  • @alcohol_soju_drunk1218
    @alcohol_soju_drunk1218 2 년 전 +509

    이런거 보면 원전은 건설할때부터 폐로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해야해

    • @user-vu8yv5db6f
      @user-vu8yv5db6f 2 년 전 +5

      ㅂㅅ아 지금 짓는다면 그렇게 짓겠지, 아휴

    • @user-kf5ho7iu6c
      @user-kf5ho7iu6c 2 년 전 +123

      @@user-vu8yv5db6f 과도한 급발진

    • @yuwonkim1281
      @yuwonkim1281 2 년 전 +61

      @@user-vu8yv5db6f 의견낸거에 지랄하는 ㅋㅋ

    • @user-my5cn5tg5f
      @user-my5cn5tg5f 2 년 전 +39

      @@user-vu8yv5db6f 일상생활 가능하냐? 친구없지? 정신과 상담좀 받아봐

    • @winstonmark2839
      @winstonmark2839 2 년 전 +19

      @@user-vu8yv5db6f 너는 다른 사람이 니 비난하면 모욕죄 남용을 하지 말거라

  • @handlesucks509
    @handlesucks509 8 개월 전 +5

    오 sbs에서 이걸

  • @user-ys7zx4qe8c
    @user-ys7zx4qe8c 2 년 전 +13

    그냥 원자로는 10겹으로 만든 돔으로 씌어놔야함...
    고강도 티타늄.알루미늄합금.고강도 콘크리트.고강도 합금.초 고강도 티타늄.초 고강도 다이아몬드 티타늄 판넬 등등 요딴 걸로 봉인 시켜놔야함

    • @liteonka
      @liteonka 2 년 전

      티타늄이 방사능을 막아주나?

    • @FVB-wm3ex
      @FVB-wm3ex 2 년 전 +1

      @@liteonka 충분히 두꺼운 금속은
      방사선 차폐 효과가 있습니다.

    • @protect_pangil
      @protect_pangil 2 년 전

      @@FVB-wm3ex 방사선차폐는 콘크리트 1.5미터 떡장갑으로 충분하지 않냐?

    • @user-nl2cg8re1y
      @user-nl2cg8re1y 2 년 전

      @@protect_pangil 버텨주는것도 기간이잇음 무한정이아님

  • @JeongCheol1024
    @JeongCheol1024 2 년 전 +98

    이런 형태의 위기에서 만큼은 소련이나 중국이 더 강하네...죽더라도 사람을 때려부울 수 있으니까

    • @user-bf8lx9nn7m
      @user-bf8lx9nn7m 2 년 전

      그땐 일반인들 지금보다 방사능에 대해서 더 무지했기땜시…

    • @samirko6410
      @samirko6410 2 년 전 +4

      중공은 은폐하니깐 모를뿐

    • @user-korea_IU
      @user-korea_IU 2 년 전 +1

      윤석열 무해하다는 무지성을 저기로 보내야한다

    • @Go-Highup
      @Go-Highup 2 년 전 +2

      후쿠시마 윤 보다는 홍준표 형님이지. ㅋㅋ 지난 대선 때 홍준표가 됬어야 했는데...ㅠㅠ

    • @wangmandu80
      @wangmandu80 2 년 전 +1

      중국은 이미 원전사고 터졌는데 우리나라 언론사들 쉬쉬하던데 왜그럴까??

  • @Sh-vb7fz
    @Sh-vb7fz 2 년 전 +44

    탈원전까지는 어려운 시대고 원전은 최소한으로 운영하는게 맞지 원전 수명 다해서 철거하는것도 매우 어려운데다 문제는 우리나라는 사용후 핵연료 보관처리할 땅이 없어서 현재도 원전에서 습식으로 1차 냉각후 원전 부지내에 건식으로 쌓아두고 있는데 이마저도 다차서 더이상 공간이 없는수준까지 와있음.

    • @user-ki6ce9uj2g
      @user-ki6ce9uj2g 2 년 전 +8

      정부에서 폐처리 장소 허가를 안내주니까요,, 부지선정 완료되고 착공예정이었는데 정권바뀌고 4년째 제자리걸음중

    • @Hong-nu5qs
      @Hong-nu5qs 2 년 전 +11

      그래서 현재 미국이랑 협업해서 파이로프로세싱이라는 폐연료처리기술을 거의 상용화단계까지 개발했습니다

    • @pain9498
      @pain9498 2 년 전

      다른 여러 나라들이 알게 모르게 버려온것 처럼 결국 바다에 버리게 될겁니다 훗

    • @user-gn6tk5yl6w
      @user-gn6tk5yl6w 2 년 전 +10

      화력발전소 천연가스가 더 공해를 유발하는데 새로운기술 나올때까진 원전처럼 탄소배출적고 효율적인게없다

    • @manual5332
      @manual5332 2 년 전 +2

      @@user-gn6tk5yl6w 공해보다 방사능이 안전한가.... 참 나...

  • @user-np8ze7wn2z
    @user-np8ze7wn2z 2 년 전 +72

    "핵은 지나치게 성공한 무기다 한 지역을 몇백년 혹은 평생동안 죽음의 땅으로 만들어버린다"
    출처-꺼무위키

    • @protect_pangil
      @protect_pangil 2 년 전

      핵무기의 메인은 방사능이 아니라 폭발력과 열폭풍임

    • @---fh7ej
      @---fh7ej 2 년 전

      @@protect_pangil 그건 당연한거임

    • @joshua3964
      @joshua3964 2 년 전 +1

      @@protect_pangil 폭발력과 열폭풍이 전부이면 단지 몇년이 지나면 그곳에서 다시 살면서 재건하면 됨.
      근데 핵은 폭발력과 열폭풍으로 전부 날려버리고 그 자리를 방사성물질로 아예 코팅을 해버리니까 몇십년, 몇백년 넘게 못사는거임.
      단지 폭발력과 열폭풍 때문이면 그냥 폭발력이 엄청나게 강한 폭탄일뿐임.
      방사성 물질이 그곳을 뒤덮어버린다는게 차원이 다른거임.

    • @protect_pangil
      @protect_pangil 2 년 전

      @@joshua3964 자 그래서 히로시마 지금 체르노빌됐냐? 낙진이 위험한건 맞는데 그것도 23주 내 사라짐
      애초에 핵무기 목적은 니말대로 ㅈㄴ센폭탄이지 방사능 생성기가 아님

    • @joshua3964
      @joshua3964 2 년 전

      @@protect_pangil 히로시마 나가사키에 사는 사람들
      원폭투하 이후로 방사능 피폭에 의한 암 발병률이랑 기형아 출생률 치솓은 자료는 안봤음?
      살면 안되는곳에서 사람을 살게하니까 그렇게 된거지
      아 근데 내말에도 오류가 있긴하네 '몇백년'은 아님. 몇십년은 살기 힘든게 정상임.
      니말대로 방사성물질이 지속적으로 생성되는게 아니기때문에 몇십년 동안은 사람이 못사는게 정상임.

  • @brol8466
    @brol8466 8 개월 전 +1

    일본에서 원전을 철거 철수하고 나머지는 보관 해야함

  • @user-pe6dr7ip5t
    @user-pe6dr7ip5t 2 년 전 +433

    체르노빌때 처럼 공중에서 시멘트 투하.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2 년 전 +35

      벽을 짓는게 더 효과적, 체르노빌은 원전 자체가 노심까지 폭발해서 날아간 경우지만 후쿠시마는 수소폭발이라서 아직 기능은 함. 사진에서도 보면 체르노빌에 비해서 꽤 멀쩡한걸 볼수 있음. 근데 배터리 하나 못꽃아서 터트려먹은 놈들을 어떻게 믿느냐는거지.

    • @yen7394
      @yen7394 2 년 전 +53

      @@__flynrailer3904 이거 맞음 체르노빌 시멘트 그거는 임시방편이고 체르노빌에도 벽으로 막아놓은걸루 알고있음

    • @user-djWjrhwjWjrhrhh
      @user-djWjrhwjWjrhrhh 2 년 전

      대댓에 전문가들 겁나 많네

    • @user-hf1tq5pe7w
      @user-hf1tq5pe7w 2 년 전 +67

      @@user-djWjrhwjWjrhrhh 쟤들이 아는 척 하는 게 아니라 조금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내용인데 전문가 드립 ㅋㅋ 그냥 닥치고 노래나 쳐 만들어라

    • @user-gr7el6qp5z
      @user-gr7el6qp5z 2 년 전 +9

      @@user-hf1tq5pe7w ㅇㅈ ㅋㅋㅋㅋㅋㅋ ㅈ문가라고 하면 받아줄 사람 있는 줄 알고 저렇게 설쳐대는거 봐라 ㅋㅋㅋ 킄ㅋㅋ 킼ㅋㅋㅋ

  • @bhseol7845
    @bhseol7845 2 년 전 +86

    방사능이 누출되지 않았고, 원전수도 안전하다고 한 윤석열과 아베가 가서 거기서 살면 된다. 원전수를 생수로 얘들에게 배달해줘라.

    • @user-on4zy1jl3v
      @user-on4zy1jl3v 2 년 전 +3

      벌레가 뭘 안다고 지껄이누ㅋㅋ

    • @user-sp7eb6mx3x
      @user-sp7eb6mx3x 2 년 전 +1

      근제 원전수 방출은 석렬이가 아니라 작년에 우리나라도 동의했던데 그것도 따져주세요

    • @bmlee9113
      @bmlee9113 2 년 전 +7

      @@user-sp7eb6mx3x 우리나라는 동의한적 없다. 유언비어 살포하면 너 골로간다

    • @hkjung4001
      @hkjung4001 2 년 전 +1

      @@user-sp7eb6mx3x 신고 완료

    • @kfx3907
      @kfx3907 2 년 전

      @@user-on4zy1jl3v ㅇㅇ 윤석열과 아베 ㅇㅇ

  • @hska6398
    @hska6398 7 개월 전 +1

    우리는 미처리수 방류한다. 공식발표만. 해라.
    전세계적인 일이되어
    그대로 있을수 없을것이다.
    반드시 전세계 공론화시켜라.

  • @lilililili2310
    @lilililili2310 2 년 전 +5

    저 원자력 조사팀도 진짜 긴장많이하고 무섭겠다...ㄷㄷ

  • @orinoco3477
    @orinoco3477 2 년 전 +105

    사람들이 왜 그냥 로봇을 넣어서 방사능 작업을 하면 되지 않느냐고 하는데.. 로봇도 너무나 많은 방사선을 맞으면 작동 불능....

    • @haeinlee809
      @haeinlee809 2 년 전 +11

      맞아요 그래서 체르노빌때도 인간 투입했던거임......로봇 안에 들어가는 회로가 방사선에 취약함 ,, 그걸 인간 로봇이라 표현했었죠

    • @_282_
      @_282_ 2 년 전 +7

      매우 작은 총알이 물질 사이사이로 관통할 수 있어서 인간이 방사능 맞으면 피부사이로 들어가서 모세혈관 장기부터 녹임 세포보다 작은 총알이 몸을 관통하는거

    • @jeahakim3478
      @jeahakim3478 2 년 전 +6

      방사능이 문제라기보단 기술이 없죠...
      체르노빌은 심지어 86년도 일인데 냉각수를 잠수해서 벨브를 열어야 하는데 지금도 이게 가능한 로봇은 없습니다. 후쿠시마 같은 경우도 남은 핵연료봉을 분해에서 꺼내와야하는데 분해하는 과정에 사람 손길이 필요하구요

    • @xw_V4
      @xw_V4 2 년 전

      @@haeinlee809 로봇도 못하는 일을 인간이 어떻게하냐ㅡㅡ?!!

    • @xw_V4
      @xw_V4 2 년 전 +1

      @@jeahakim3478 '신' 만이 할 수 있는 일이네ㅡㅡ

  • @calil6632
    @calil6632 2 년 전 +106

    제발 일본인들이 마셔서 응원해줬으면 제발

    • @SHINDAEWOON
      @SHINDAEWOON 2 년 전 +5

      윤석열한테 오염수먹이면될듯 ㅋㅋㅋㅋㅋ

    • @user-mo5do2wx8m
      @user-mo5do2wx8m 년 전

      @@SHINDAEWOON 윤석열이 여기서 왜나옴??

  • @jindo775
    @jindo775 2 년 전 +2

    10년전이네 세월 빠르다

  • @wiredwess
    @wiredwess 11 개월 전 +6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한다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기시다 기세워주는 지금 싱황에서
    할말은 하셔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래도 공주때는 할말 좀
    하샸던거 같은데...
    지금은 왜들 그러십니까...

  • @user-sn6ne6ye6f
    @user-sn6ne6ye6f 2 년 전 +84

    우리나라도 지금부터 철저히 관리및 안전대책을 세워서 앞으로 닥칠 위기에 대응하는 관리 시스템 필요

    • @protect_pangil
      @protect_pangil 2 년 전 +3

      @@chk8895 우리는 원전 종류 자체가 달라서 걱정할거없음

    • @leewilliam8111
      @leewilliam8111 2 년 전 +2

      @@chk8895 이해도가 전혀없이 그냥 가능성을 이야기 하네

    • @leewilliam8111
      @leewilliam8111 2 년 전 +2

      @@chk8895 왜 가능성이없는지 찾아봐라 한심아

  • @xelloss_sojin
    @xelloss_sojin 2 년 전 +84

    저런상황은 정부 기관만 알지 국민들은 잘몰라. 뉴스로 방송했다고 해도 가비얍게 한두번 해주고
    한국때문에 방사선 새고있다 라고 말하면
    그걸 그대로 믿는게 일본 국민이고 부추기는 우익이거든...

  • @joshua3964
    @joshua3964 2 년 전 +12

    이런데 올림픽 선수들한테 그걸 먹였다고??
    '나혼자는 못죽겠다 다같이 죽자'
    딱 이거네

  • @jamiejj368
    @jamiejj368 2 년 전

    무섭다

  • @walpurgisnachtnight
    @walpurgisnachtnight 2 년 전 +370

    방사능 없다고 지껄인 윤석열이는 얼른 가서 주 120시간 손발 노동으로 저곳에 있는 노동자들을 도와라

    • @said_the_woman
      @said_the_woman 2 년 전

      라고 여자가 말했다.

    • @user-ms5mw6gq5y
      @user-ms5mw6gq5y 2 년 전 +37

      @@said_the_woman 라고 남녀분쟁을 조장하는 잉여인간이 말했다

    • @user-ku6wh6ut6s
      @user-ku6wh6ut6s 2 년 전

      미세먼지의 피해가 후쿠시마 피폭위험보다 더 심각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정용훈 교수는 미국 원자력 규제자 위험평가 가이드를 참조하여 우리나라 대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정 교수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25μg/m3 이며, 이는 약 6개월의 수명단축을 초래한다. 방사능 피폭으로 따지면 작업자(18~65세)가 연간 35mSv씩 피폭되는 수준이다. 작업자 생애 총 피폭량은 1655mSv 이다.
      한편, 유엔방사선영향위원회에 따르면 후쿠시마 주민의 평생 피폭량이 10mSv 내외이다. 후쿠시마 사고 복구 작업자의 초기 19개월 피폭량은 12mSv이다.
      초미세먼지의 피해를 방사능 피폭량으로 치환한 값이 후쿠시마의 피해보다 크다는 결론 나온다.
      정 교수는 “초미세먼지는 폐암 이외에도 여러 요인의 사망에 기여하므로 방사능 피폭 1000mSv수준의 위험과 동등하다”며 “결론적으로 초미세먼지 위험은 후쿠시마 위험의 100배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 @kyky9053
    @kyky9053 2 년 전 +226

    캬 역시 갓본 미래를 알고있었나봐
    수십년뒤 고질라를 현실에서 보게 될듯

    • @seaweeDumb
      @seaweeDumb 2 년 전 +4

      안돼에에ㅠㅠ

    • @user-dy1cb5qy4v
      @user-dy1cb5qy4v 2 년 전 +1

      메칸더v가 먼저야

    • @user-siggaegmin-u
      @user-siggaegmin-u 2 년 전 +2

      @에라모르겠다 그다음우리임

    • @user-ic1zj2xo5m
      @user-ic1zj2xo5m 2 년 전 +2

      거짓임. 최제형하고 윤석렬이가 직접가서 누출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면됨.

    • @dfgg2622
      @dfgg2622 2 년 전

      고질라가 뭔죄누 ㅠㅠㅠㅠㅠㅠ

  • @user-nk3uz9rf3m
    @user-nk3uz9rf3m 2 년 전 +11

    JCO 임계사고 피폭 피해자 다큐멘터리를 봤는데 너무 마음이 아팠어요.. 잘 처리되면 좋겠습니다

  • @user-vo8zp8tl8v
    @user-vo8zp8tl8v 2 년 전

    끔찍하다

  • @user-ut6xh8ov3l
    @user-ut6xh8ov3l 2 년 전 +140

    윤석열이 안전하다고 했으니 윤석열 보내서 조사하라 하면 잘하겠다.

    • @user-md8ym5bh1g
      @user-md8ym5bh1g 2 년 전 +2

      시키면 윤 도리도리함

    • @xw_V4
      @xw_V4 2 년 전 +2

      응 너가가 ㅡㅡ

    • @leejohn5748
      @leejohn5748 2 년 전

      무슨 근거로 방사선누출이 없었다고 했을까? 이제 윤석렬씨의 말에 다시한번 곱씹으며 질문을해야 할때다. 무슨 근거였나?

    • @SKYBLUE-oo2ld
      @SKYBLUE-oo2ld 2 년 전

      외부유출이 없다는거지 원심에서 유출이 없다는게 아니라 ㅉ

    • @jeromehj1953
      @jeromehj1953 2 년 전

      @@leejohn5748 자연소멸하는 물질도 아니고 구멍 뚫고 측정하면 당연히 나오지 그 안에 있는건데 ㅋㅋㅋㅋ 이딴 무식한 소릴 지껄이고 있네 ㅋㅋㅋ

  • @L-S-H
    @L-S-H 2 년 전 +220

    일본: 허용범위이고 통제되는 상황이기에 일본은 안전합니다. 먹어서 응원합시다.

    • @user-dy7ev4fc3m
      @user-dy7ev4fc3m 2 년 전 +15

      ㅋㅋㅋㅋㅋ
      개무서워
      진짜일본 미친거같애 ㅋㅋㅋ

    • @user-fi4up6ky7w
      @user-fi4up6ky7w 2 년 전 +3

      먹어서 응원하신분들 백혈병에 암걸림

  • @NamoJOHA
    @NamoJOHA 2 년 전 +2

    인간이 1년동안 받을 방사능의 양은 0.01밀리시버트가 넘지 않도록 who가 귄고하는데 거의 몇천 몇만배를 동시에 노출된다니 엄청 무섭네요

  • @gusdker
    @gusdker 2 년 전 +62

    1:10 자세히 보시면 진짜 화면이 방사선 때문에 점점이 일그러지는게 보이네요 이거 고증이었구나 진짜로 보니 신기합니다

  • @user-ez8xk8zz8y
    @user-ez8xk8zz8y 2 년 전 +477

    일본 정부도 인정한걸 윤석열은 괜챦다는데..... 이런거는 심각하게 방송나가야함

    • @flare7001
      @flare7001 2 년 전 +22

      석열이 가서 살아라

    • @jeongsunko
      @jeongsunko 2 년 전 +10

      윤석열....ㅠㅠ 진짜 아니지...ㅠㅠ

    • @user-qp3iy2du9n
      @user-qp3iy2du9n 2 년 전 +2

      아니 바보들아 잘못 알아듣고 떠들지마

    • @ZVZX
      @ZVZX 2 년 전 +9

      오염수를 안전하다 했는데 방사선량 으로 말이 바뀌네

    • @user-me8hp2fb7j
      @user-me8hp2fb7j 2 년 전 +10

      @@ZVZX 재명이 빠는 새끼들이 그렇지 머 ㅋㅋ

  • @turtle9101
    @turtle9101 2 년 전 +71

    방사능누출 없다던 석열이 형 한마디 부탁합니다.

    • @user-jp5tu1sw9f
      @user-jp5tu1sw9f 2 년 전 +1

      내가 언제그랬어 우씨이~~건희한테 이른다 나 맷돼지야

    • @user-jl1vp8hw5x
      @user-jl1vp8hw5x 2 년 전 +4

      내가 그런말한 기억이 안나는데요 정치공작입니다 야당 탄압이고

    • @coolso5053
      @coolso5053 2 년 전 +2

      가짜뉴스라고 우길듯...

  • @suhkang1058
    @suhkang1058 2 년 전 +3

    원전이 안전하지 않다는걸 정말 다시한번 느끼네요..그나저나 일본인들은 저 기사 내용을 알고있으려나.

  • @user-ky2xp4cb4x
    @user-ky2xp4cb4x 2 년 전

    멀지않은 곳인데... 너무 무섭다...

  • @user-xv4nf9wk8p
    @user-xv4nf9wk8p 2 년 전 +58

    윤석열은 아니라고 하고 있으니..윤석열을 현장 참관 확인 특파시켜라..

    • @user-xi2uz4vn7i
      @user-xi2uz4vn7i 2 년 전 +6

      헌법 위반한 분인데
      굳이 나라 망신 시킬 필요가 있나요~
      윤석열은 감옥으로 가고 그 아래 윤석열 라인 김웅을 보내시죠. 석열이형 1번에 보내기 아까운 개그인재임....

    • @jazzycozzy
      @jazzycozzy 2 년 전 +1

      차라리 문재인을 보내지 ㅋㅋㅋㅋ

  • @user-rl6px9sy3f
    @user-rl6px9sy3f 2 년 전 +357

    "도쿄만에 고질라가 상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도쿄전력
    (재난시 민영화의 폐혜를 잘 보여줌)

    • @germaniscake
      @germaniscake 2 년 전 +13

      @@user-sy7yv8lu1t 고질라는 방사능을 먹고 사는 생물입니다

    • @Lee-vx4zp
      @Lee-vx4zp 2 년 전 +1

      고질라는 해봤자 허구적인 괴수일뿐이자요

    • @user-ni2ns6hd1b
      @user-ni2ns6hd1b 2 년 전 +1

      이게 사실 무난하게 막을 수 있었음 판도라 내용대로 바닷물을 냉각수로 사용했으면 이렇게까지는 안됐는데 그렇게 하면 원전 재사용 불가라 피해가 막심해서 도쿄전력이 정보도 정부에 제대로 제공 안하고 질질 끌다가 결국 이지경이 되어버림... 그 후에 도쿄전력은 민영화가 됐음

    • @ghijkabcdef6887
      @ghijkabcdef6887 2 년 전

      저래놓고 뭐 부흥올림픽? ㅋㅋ 후쿠시마에서 경기를 개최하겠다고? 사람죽일일있냐

    • @user-fj4hl6lq4i
      @user-fj4hl6lq4i 2 년 전

      폐"해"

  • @user-mo5tw4cw9l
    @user-mo5tw4cw9l 2 년 전 +2

    우린
    .. 저런걸 겪지않기위해 조심합시다..

  • @user-jduhrbkck
    @user-jduhrbkck 7 개월 전 +1

    어휴... 저 위험하다고 난리치는 곳에서 11년도에 지금 방류하는것보다 천배가까이 심지어 삼중수소 외 세슈 스트론튬 등등 전부 미친듯이 바다러 흘러나와도 우리나라 해역 방사능 수치 변화없었움 여태껏 해산물 잘 먹음 애초에 동해 원전,
    중국 서해 원전의 삼중수소 배츌량이 훨씬더 많음;;

  • @user-mm1dm3ob5g
    @user-mm1dm3ob5g 2 년 전 +46

    윤석열은 이걸 보고도 방사능유출이없다고하다니..

  • @ksc0103
    @ksc0103 2 년 전 +22

    십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이 무색할 만큼
    .... 아직도 저러니...

  • @So-ck9qi
    @So-ck9qi 2 년 전 +1

    10년이나..20년후에...과연 이 세상이 안전할까?ㅠ

  • @user-zg1se8ku8k
    @user-zg1se8ku8k 2 년 전 +35

    세계 🌍 사람들 자각을 몾하는걸까 지네들 나라와 멀다고 방관만 하는걸까 일본 민페국 후지산 🗻 폭팔해서 지구 🌎 상에서 지워지길 기도 🙏

    • @user-ku6wh6ut6s
      @user-ku6wh6ut6s 2 년 전

      미세먼지의 피해가 후쿠시마 피폭위험보다 더 심각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정용훈 교수는 미국 원자력 규제자 위험평가 가이드를 참조하여 우리나라 대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정 교수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25μg/m3 이며, 이는 약 6개월의 수명단축을 초래한다. 방사능 피폭으로 따지면 작업자(18~65세)가 연간 35mSv씩 피폭되는 수준이다. 작업자 생애 총 피폭량은 1655mSv 이다.
      한편, 유엔방사선영향위원회에 따르면 후쿠시마 주민의 평생 피폭량이 10mSv 내외이다. 후쿠시마 사고 복구 작업자의 초기 19개월 피폭량은 12mSv이다.
      초미세먼지의 피해를 방사능 피폭량으로 치환한 값이 후쿠시마의 피해보다 크다는 결론 나온다.
      정 교수는 “초미세먼지는 폐암 이외에도 여러 요인의 사망에 기여하므로 방사능 피폭 1000mSv수준의 위험과 동등하다”며 “결론적으로 초미세먼지 위험은 후쿠시마 위험의 100배 수준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