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문 닫다가 손가락 절단…고급 옵션 달았다가 낭패 / SBS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2. 18.
  • 요즘 차량 문이 덜 닫혔을 때 그걸 자동으로 꽉 닫아주는 옵션이 들어간 차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 때문에 손가락을 크게 다쳤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더 조심해야 한다는데 제보 내용, 김상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원문 기사 더보기
    news.sbs.co.kr/y/?id=N1006215263
    #SBS뉴스 #8뉴스 #손가락
    ▶SBS 뉴스 채널 구독하기 : n.sbs.co.kr/youtube
    ▶SBS 뉴스 라이브 : n.sbs.co.kr/youtubeLive , n.sbs.co.kr/live
    ▶SBS 뉴스 제보하기
    홈페이지: n.sbs.co.kr/inform
    애플리케이션: 'SBS뉴스' 앱 설치하고 제보 - n.sbs.co.kr/App
    카카오톡: 'SBS뉴스'와 친구 맺고 채팅 - pf.kakao.com/_ewsdq/chat
    페이스북: 'SBS뉴스' 메시지 전송 - / sbs8news
    이메일: sbs8news@sbs.co.kr
    문자: #6000
    전화: 02-2113-6000
    홈페이지: news.sbs.co.kr/
    페이스북: / sbs8news
    트위터: / sbs8news
    카카오톡: pf.kakao.com/_ewsdq
    인스타그램: / sbsnews

댓글 • 3.9K

  • @saintpingu1768
    @saintpingu1768 3 년 전 +487

    어렸을때 차문에 낀 적 있었는데 저런차였다면 지금 손가락 없었네...ㄷㄷㄷ

    • @wasteofnickname
      @wasteofnickname 3 년 전 +13

      저도 어렸을때 엄지가 꼈었는데 어휴 ㄷㄷ

    • @Toil12
      @Toil12 3 년 전 +17

      저도 초딩때 손가락 낑겨서 손톱 깨지고 펑펑 울었었는데... 저런 차였으면 손가락 짧아져있겠네요

    • @HappyCat007
      @HappyCat007 3 년 전

      저두..아마 손가락 잘려나갔을듯

    • @user-vl5ek9vy2k
      @user-vl5ek9vy2k 3 년 전

      개무섭다 ㄷㄷ

    • @user-ib4iz9tq5p
      @user-ib4iz9tq5p 3 년 전

      난 전혀 낀적이 없는데

  • @happyoranges
    @happyoranges 3 년 전 +463

    우와....... 손가락 절단이 될 정도 였구나.........생각지도 못했던 위험성이네...ㄷㄷ

    • @user-wb8kq3dn9i
      @user-wb8kq3dn9i 3 년 전 +4

      진짜 저건 몰랐네.. 긍정적인 시선 으로는 내 차는 저런거 없는 차라서 다행이다 안정이 되고, 부정적 야.. 저런 비싼차에 편하라고 한 기능을 사람을 잡네.. 비싼차 사봐야 소용 없구만 ??:이래서 볼보가 짱이야!!

    • @laszell8590
      @laszell8590 3 년 전

      애초에 자동모는거 부터가 개으르고 골빈애들이 모는거지 ㅋ

  • @user-ow2cp4nr5d
    @user-ow2cp4nr5d 3 년 전 +225

    00:54 수화하시는분 표정 레전드 보는내가 다아프네 어우 ㅋㅋㅋㅋㅋㅋ

    • @zjxjjz
      @zjxjjz 3 년 전 +4

      ㄹㅇㅋㅋㅋ

    • @user-nu7qp4ll2n
      @user-nu7qp4ll2n 3 년 전 +3

      ㅋㅋㅋㅋㅋㅋ

    • @user-kd4tf3lg1y
      @user-kd4tf3lg1y 3 년 전 +2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01tava
      @P01tava 3 년 전 +1

      아 ㅋㅋㅋㅋㅋㅋㅋ

    • @user-djvud
      @user-djvud 3 년 전 +1

      눈썰미 좋으시네 ㅎ

  • @t1131
    @t1131 3 년 전 +528

    손가락 절단옵션이네ㄷㄷ 아이들있는 집은 진짜 조심해야할듯

    • @user-zh6dn4jo9u
      @user-zh6dn4jo9u 3 년 전 +1

      그니까용 ...

    • @user-mx7zn4lu3c
      @user-mx7zn4lu3c 3 년 전

      무슨차인가요

    • @ashiv.2841
      @ashiv.2841 3 년 전 +3

      @@user-mx7zn4lu3c gv80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3 년 전 +1

      @@user-mx7zn4lu3c 근데 영상 뒤에보면 수입차도 저런거 보니까 저 옵션있으면 거의 대부분 저러겠네요.. ㄷㄷ 진짜 조심해야겠네요.

    • @user-gx3fr9pz2x
      @user-gx3fr9pz2x 3 년 전

      고스트도어라고 옛날 렉서스 ls430에도 있는 옵션이에요 거의 모든 차에 있음

  • @j-ordinarykim4546
    @j-ordinarykim4546 3 년 전 +415

    남의 차를 탔는데 다쳤거나, 내 차를 탄 타인이 다쳤을 경우..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겠네요. 남의 차 얻어 탈때 확인해야겠네요..

    • @user-qix72j
      @user-qix72j 3 년 전 +4

      와..이러면 차주가 보상해줘야댐? 사과 해야댐?

    • @user-bi8fu7mj8i
      @user-bi8fu7mj8i 3 년 전 +3

      신기한게 기아차는 저 기능 플러스 센서까지있는데 좋음

    • @user-hx3lc5wv5j
      @user-hx3lc5wv5j 3 년 전 +12

      @@user-qix72j 동승자 탑승했는데 운전자가 사고내서 다치면 운전자가 동승자 치료비 합의금 등등 전부 물어줘야해요. 그거 방지하려면 처음 태울때부터 동의서 작성해야한다고 예전에 뉴스였나? 거기서 들은 기억이 있네요

    • @user-qix72j
      @user-qix72j 3 년 전 +4

      @@user-hx3lc5wv5j 그건 차사고자나요 지혼자 문닫다가 손꼇을때 말하는거예요

    • @user-hx3lc5wv5j
      @user-hx3lc5wv5j 3 년 전 +1

      @@user-qix72j 아 ㅈㅅ

  • @user-bg6zh5hm6y
    @user-bg6zh5hm6y 3 년 전 +204

    어릴때 쾅닫는문에 손가락 끼인적있는데
    진짜 드럽게 아픔.
    근데 그것보다 파워가 훨씬더 강하다니

    • @user-hi4wo6fn4n
      @user-hi4wo6fn4n 3 년 전 +18

      끼었을때 끝까지 당겨서 잘라주는 기능
      ㅜ ㅜ

    • @kimeunji
      @kimeunji 3 년 전 +5

      나는 어릴때 방문이랑 차문이랑 둘다 끼어봤는데 방문은 처음부터 준내아프고 차문은 잠시 아무런 느낌이 없고 힘이 아예 안들어가는느낌들다가 주우운내게 아픔 방문은 약간 ㅣ자로 아프면 차문은 그냥 낀 손가락 전체가 아픈느낌?
      둘다 그 닫히는 곳은 아니고 경첩? 부분에 낀거긴한데 다음날 되니 둘다 멀쩡했음

    • @Son-fx2bd
      @Son-fx2bd 3 년 전 +12

      저도 운전병이었는데 문틈 뭐 작업하고있었는데 선임이 쾅 닫아서 앜 하고 아 ㅈ됐다 손가락 잘렸다 하고 봤는데 다행히 안잘렸더라구요
      진짜 그만큼 아팠음

    • @WES_5694
      @WES_5694 3 년 전 +4

      @@Son-fx2bd 선임 ㄹㅇ 죽이고 싶을듯

    • @user-yd8fx1ws7f
      @user-yd8fx1ws7f 3 년 전

      ㅠㅠㅠㅠ 맞아요 그냥문도 아픔

  • @unknownwarrior8485
    @unknownwarrior8485 3 년 전 +287

    필요없는 옵션이네요
    꽉 안닫혔을땐 어차피
    경고음이 발생하는데
    뭐하러 굳이 저런 옵션이 필요하냐

    • @user-td2bd6sy2o
      @user-td2bd6sy2o 3 년 전 +8

      창문 소프트 클로징 기능이 추가되었을때도 다들 필요없다고 했었죠

    • @user-cg3bd4jw9s
      @user-cg3bd4jw9s 3 년 전 +31

      회장님들이나 높으신분들 의전할때 문 쾅 닫기도 그렇고 슬그머니 닫으면 안에 모신분이 다시 열고 닫아야 하니 나온 편의기능인데 원래 s클래스같은 플래그쉽차량에나 있는 옵션이 여기저기 엔트리차까지 내려와서 ..,

    • @Meron2449
      @Meron2449 3 년 전 +1

      다시열고 닫으면 될껄

    • @IceCoffeeee
      @IceCoffeeee 3 년 전 +10

      자동주차, 차선이탈방지, 자율주행, 스마트 크루즈 등 운전자가 갖춰야할 능력을 기술로 대신 하려고 하니 교통사고가 줄어들지를 않지.. 문닫는것도 자동으로 닫히는걸 신경쓸게 아니라 좀더 안전하게 주행중 열리지 않게 신경써야지..잘팔리게 만들려고만 하지말고 잘만들면 잘 팔리지 않을까?

    • @SIA_404
      @SIA_404 3 년 전 +5

      @@IceCoffeeee 그 기술들 볼보에서 선두주자 였고 볼보에서는 부가기능이 아니라 필수 기능이었음 삼점식 안전벨트 만든 곳도 볼보고 차량을 최대한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기능이지 한국처럼 운전자들 수준 낮추는 기능이 아님 북유럽 운전면허 시험 보면 그런 소리 안나옴 한국 운전면허 시험이 잘못된 것임

  • @yoon0518
    @yoon0518 3 년 전 +52

    문이 덜 닫히면 그냥 다시 세게 닫으면 되지 저건 단순한 편의 하나 때문에 너무 위험한 옵션인듯

    • @andrewlee1040
      @andrewlee1040 3 년 전 +1

      의전차량을 위한 옵션인데 고급이라는 인식 때문에 제조사가 패밀리카, 엔트리 라인까지 등급을 내리니 저런 문제가 하나 둘 나오는거죠.
      님이 말씀하신대로 일반인이 타고다닐 차에선 위험하기만 하고 그닥 불필요한 옵션 맞습니다.

    • @user-mk1my6kj56
      @user-mk1my6kj56 2 년 전

      @@andrewlee1040 의전차량은 개뚤
      야~ 손가락절단옵견 이다 !

  • @user-li3de6lc9g
    @user-li3de6lc9g 3 년 전 +734

    애들 손이 한두번 끼는게 아닐텐데
    세이프티 기능이 없이 출시 한건줄은
    꿈에도 몰랐네ㄷㄷㄷ

    • @user-vu1hz1bx7d
      @user-vu1hz1bx7d 3 년 전 +2

      저기에 낄 일은 잘 없던데,,,

    • @lucky_LuLu.
      @lucky_LuLu. 3 년 전 +67

      @@user-vu1hz1bx7d 좀 큰 애들은 자동으로 문 닫히니까 절대 차문에 손대지 마라 그러면 주의할텐데 어린 애들은 워낙 어디로 튈지 모르다보니 주의한다고 해도 말 안듣는 애들도 있고요. 어린 애들 있는 부모는 공포 그 자체일듯요ㅠㅠ

    • @user-vu1hz1bx7d
      @user-vu1hz1bx7d 3 년 전 +10

      @@lucky_LuLu. 옵션 기능이니 안넣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는 제가 넣은 옵션중 가장 만족하는 기능이라

    • @s.woojin
      @s.woojin 3 년 전 +14

      @@user-vu1hz1bx7d 잘없긴하죠 정말 어쩌다 발생하는 안전사고때문에 문제가되는거죠
      당신의자녀의손이나 손자손녀의 손이 낄수있다고 생각안해보시나요?

    • @user-on7jx8nd2h
      @user-on7jx8nd2h 3 년 전 +1

      옵션좋아하네

  • @EE-fo3sq
    @EE-fo3sq 3 년 전 +40

    헐 어렸을때 차문에 손 많이 끼었었는데,,,다행히 손톱쪽이 시퍼렇게만 멍들고 금방 나았지만,,이게 어렸을 때는 그렇게 겪고 나서도 어쩌다보니까 두 세번은 더 끼이더라,,,물론 초등학생도 아니었을 때 얘기지만,,

  • @user-ef8tm5wc7w
    @user-ef8tm5wc7w 3 년 전 +9

    저 기능은 s클래스 7시리즈 등 2000년 초반부터 장착된
    기능인데 이제서야 국내에도 보편화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 보니 사고율이 높아진것 같네요.
    있으면 정말 좋은 기능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실 차주아니면 동승자들은 잘 모르는 기능으로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저기능 있어도 모르는 사람들은 문 쾅쾅 닫거든요 ㅎㅎ안전기능이 장착되지 않는다면 옵션에 넣을 필요가 없겠네요. 저는 오래전부터 써왔지만 이런 위험이 있을줄은
    몰랐네요.

  • @user-ch3gx8mh6u
    @user-ch3gx8mh6u 3 년 전 +86

    손가락 잘릴빠에는 차 문 안 닫고 도난당하고 말지
    차는 보험이라도 되는데 손가락 잘린거는..으;;

    • @MokokoProfil
      @MokokoProfil 3 년 전 +9

      얜 또 뭔 소리냐

    • @yoon_a1998
      @yoon_a1998 3 년 전 +9

      @@MokokoProfil
      차를 도난당하면 돈을 모아
      다시 살 수 있지만 , 손이 절단 되면
      되돌릴 수 없다는 걸 의미한 거 같아욤..!

    • @user-tj7wz8fz4n
      @user-tj7wz8fz4n 3 년 전 +1

      뭔 고스트도어가 도난방지하려고 만든 줄 아누ㅋㅋㅋㅋㅋㅋ

    • @user-cp5cs7cz3j
      @user-cp5cs7cz3j 3 년 전 +2

      @@user-tj7wz8fz4n 예시로 든 거겠지
      그리고 차 안에 있는 물건 절도 방지하려고 저 기능 있는 거 아니면 뭐하러 저 기능 씀?

    • @user-tj7wz8fz4n
      @user-tj7wz8fz4n 3 년 전 +1

      @레드 ?예시로도 말이 안 되지 ㅋㅋ도난방지옵션이 아니라 단순 힘 안주고 닫아도 되는 편의기능이자 갬성옵션인데 뭔 도난타령ㅋㅋ문고리 살짝만 걸쳐도 잠그면 락은 걸리는데? 차 문 살살 닫았다고 차털리는거 봐씀? 닫았는데 잠그질 않아서 털리지 오토도어락 모듈 5만원이면 다는데ㅋㅋ

  • @user-br3uu2kj4i
    @user-br3uu2kj4i 3 년 전 +109

    ㅁㅊ 끔찍해 개아프겟다 진짜 얼마나 아팠을지 상상도 안감

    • @evgenyryu8285
      @evgenyryu8285 3 년 전 +1

      손가락 나가면 공장일못함ㅠㅠ

    • @user-mg2dj5qu9s
      @user-mg2dj5qu9s 3 년 전 +4

      저도 자전거 돌아가는 휠에 잘려봐서아는데 5시간 정도 수술해꼬 절단되본 사람만(?)아는 고통임 ....ㅠ 항상 조시임..🙁😎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3 년 전

      날카로운거에 찔려도 아픈데 절단되면 얼마나 아플지.. ㅠㅠㅠㅠ

  • @BlackCat-tv9ip
    @BlackCat-tv9ip 3 년 전 +132

    쏘프트클로징있음 첨에는 있어보이고 좋음 ..좀타다보면 그렇게 필요한 옵션은 아님 ..습관적으로 쾅닫게됨..한마디로 보기만 좋음..

    • @user-wv4nq8gq6l
      @user-wv4nq8gq6l 3 년 전

      저거 옵션 넣으면 얼마정도 듬??

    • @BlackCat-tv9ip
      @BlackCat-tv9ip 3 년 전 +3

      @@user-wv4nq8gq6l 재꺼는 개별옵션은 아니고 세트구성중 한옵션이라 소프트크로징만 얼마인지는 잘모르겠내요^^

    • @olim-yl7bw
      @olim-yl7bw 3 년 전

      @@user-wv4nq8gq6l 사제가 한80 하더라고요

    • @benz3292
      @benz3292 3 년 전

      밀폐 잘 되어있는차는 필요하기도한 옵션이다...
      문 닫기 힘들다... 안전장치가 필요하지

    • @Gogo-mr4nb
      @Gogo-mr4nb 3 년 전

      @@user-wv4nq8gq6l 수입차중에는 저거만 별도로넣는 옵션은 없어요..아예 통합으로 넣는거면 모를까..저거 위험해서 그동안 수입차들 타는 사람들도 다 안 넣고타는데(s클,7시리즈,벤틀리 등).참고로 외국나가면 저기능달린 차들 많이 있음

  • @user-ds7on3sy3x
    @user-ds7on3sy3x 3 년 전 +53

    문닫는거까지 편의를 바라면 뭐하러 문을 처 만드냐
    그냥 문을 없애 그럼 문을 닫을 필요가 없지
    진정한 편의

    • @user-wu1gc2ks1u
      @user-wu1gc2ks1u 3 년 전 +5

      프로필속 인간이 할것같은 말

    • @user-ev
      @user-ev 3 년 전 +6

      왜? 그냥 차를 없애. 걸어다니는거까지 편의를 바라냐?

    • @ajuga9392
      @ajuga9392 3 년 전 +2

      소프트클로징이 얼마나 유용한데요. 안써보고 그런말 할건 아니고, 손가락 센서 등 추가해서 더 안전하게 쓸 수 있게 해야지요. 사고 난다고 무조건 없앤다면 모든 기술이 그렇게 사라져야할지도.

  • @user-ne2pw3fm9d
    @user-ne2pw3fm9d 3 년 전 +63

    저 옵션은 빼야겠다...

  • @100redrose6
    @100redrose6 3 년 전 +216

    발상과 응용은 기발하나 유사시 사후대책은 준비못한것이 아쉽다 옷깃 신체부위 영.유아 청소년들에게 치명적

    • @OrangeCounty2023
      @OrangeCounty2023 3 년 전 +1

      저도 이런기능 너무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뉴스보니 정신이 번쩍나네요.

    • @user-rr4px2in2m
      @user-rr4px2in2m 3 년 전 +2

      @가주군나성면 아이큐가 낮은거지 당해봐야 아는 스타일

    • @user-ie2wd4sv7l
      @user-ie2wd4sv7l 3 년 전 +3

      @@user-rr4px2in2m !병신

    • @l_hssu
      @l_hssu 3 년 전

      사후대책이아니라 소비자들도 문제죠 구매전 안전사항 알면서 옵션인지는 모르겠지만 부주의로 안 다칠 수는없죠~ 다치고 돌아오는건 회사 책임으로 돌리는게 소비자 인데 그렇다고 뭐든 회사쪽에서 배상합니까? 그럼 시대발전을 원치를 않아야죠 ㅋㅋㅋ 사후대책 준비못한게 아니라 편하게 만들어줘도 난리를 치는게 욕심이라는 겁니다

    • @f-8654
      @f-8654 3 년 전

      @@user-rr4px2in2m 수능 전과목1등급이어도 인성이9등급이면 아무도 안좋아하지 ㅋ

  • @user-ml6jb3oj2m
    @user-ml6jb3oj2m 3 년 전 +202

    으악.. 우리 모두 머릿속에 안전을 생각하고 삽시다.. "남"의일이 "내" 일이 될 수도있음

  • @BUPYEONG-qr6vc
    @BUPYEONG-qr6vc 3 년 전 +40

    편리하고 좋지만 조금만 실수해도 절단 될 만큼 위험한 옵션 중 하나 인 듯. 옛날 게 최고

    • @user-mg2dj5qu9s
      @user-mg2dj5qu9s 3 년 전 +1

      아날로그형 사란해

    • @BUPYEONG-qr6vc
      @BUPYEONG-qr6vc 3 년 전 +3

      @@hyeok0212 편리하고 더 좋겠지만 저는 예전 방식도 좋다는 겁니다.

    • @user-mg2dj5qu9s
      @user-mg2dj5qu9s 3 년 전

      @@BUPYEONG-qr6vc 나도♡♡♡♡

    • @laszell8590
      @laszell8590 3 년 전

      근본있게 수동차를 몰아 ㅉ

    • @52zero52
      @52zero52 2 년 전

      @@user-mg2dj5qu9s 전 아안낳을로그에요ㅠ

  • @hs.l_
    @hs.l_ 3 년 전 +65

    나는 쾅 닫힌 거에 끼인 거였는데 이런거 보면 안 잘린 게 정말 천만다행이다..............

  • @jaemoon725
    @jaemoon725 3 년 전 +188

    와~~~~이거 몰랐네... 잣될뻔 알았다

  • @user-vt8hf1ni8j
    @user-vt8hf1ni8j 3 년 전 +460

    아니 당연히 전동 트렁크처럼 뭔가 걸려서 감지되면 풀어줄거라 생각했을텐데 미쳤네 고스트도어;;

    • @shinruproject7065
      @shinruproject7065 3 년 전 +23

      고스트 도어 닉값하네요

    • @jyh8866
      @jyh8866 3 년 전 +8

      안전장치가 있긴한데
      닫힌다음에 다시 풀어주는 구조라서 부상을 막아주진 못합니다 ㅠㅠ
      저 옵션 달린차량은 손가락 끼임에 정말 주의해야해요

    • @user-yx3jn2tf4q
      @user-yx3jn2tf4q 3 년 전 +2

      그러게요 당연히 센서가 있을줄 알았는디... 무조건 빼야할듯

    • @user-pn8wm4yi6i
      @user-pn8wm4yi6i 3 년 전 +2

      고스트핑거

    • @geraldkang412
      @geraldkang412 3 년 전 +1

      당연?설마가 사람잡는 예기 못들봤지? 내가 L.A있을때.. 아니다..

  • @danielulsan2509
    @danielulsan2509 3 년 전 +21

    이쯤 되면 버스비 1100원에 자동문 + 센서 까지 있으니 버스가 더 고급차 아니냐??
    문제 생길것 같더라~~ 자동에는 언제나 센서 및 긴급정지는 필수라는건 학계의 정설 이자 국룰이지요~~ 개선이 꼭 필요합니다!

    • @_nigro
      @_nigro 3 년 전

      보통 잘없어서 거기에끌려다니다 죽기도하죠 버스는

  • @user-ng5cm3gm5x
    @user-ng5cm3gm5x 3 년 전 +13

    안전 유의사항을 넣었단 말은 위험한거 알면서도 센서를 안넣었단 소리인거네

  • @user-pc1vo2pv1t
    @user-pc1vo2pv1t 3 년 전 +745

    와 초반에 볼펜이 아니라 빨대인줄 알았는데 미쳤네ㅋㅋㅋ

  • @user-zx8fy8zl8l
    @user-zx8fy8zl8l 3 년 전 +148

    1:32 아니 그걸 왜 A씨 차로 실험을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z4ot4zu6x
      @user-tz4ot4zu6x 3 년 전 +12

      ㄹㅇㅋㅋ

    • @user-kq1ik5hj4m
      @user-kq1ik5hj4m 3 년 전 +1

      ㄹㅇㅋㅋ

    • @stevemoon2529
      @stevemoon2529 3 년 전 +12

      차주가 🐕빡쳐서 차를 실험하라고 차를 빌려준듯

    • @jinsangwon32
      @jinsangwon32 3 년 전 +3

      @김진정 ㅋㅋ 살점이라니 ㅋㅋㅋㅋㅋ 그냥 투명필름 가드 붙여논거 땐 흔적이나 다른 이물질 같네요 ㅎㅎ

    • @user-fs4ko3sy7o
      @user-fs4ko3sy7o 3 년 전

      @김진정 구워먹어라

  • @23152489
    @23152489 3 년 전 +6

    난 어릴 때 누가 차 닫는데 손가락이 낑겨서 바로 병원갔지만 손톱이 빠졌는데ㅡㅡㅋ 저건 그냥 박살을..ㄷㄷ

  • @user-yp6ip2nq2r
    @user-yp6ip2nq2r 3 년 전 +238

    ㅇ~
    최강의 손가락 절단기
    끔찍한 편의사항 이로군~

    • @NylonMusk125
      @NylonMusk125 3 년 전 +2

      저거 조금만 차에 관심있는 사람이리면 아이키우는 집은 옵션 넣지 마라해요.

    • @laszell8590
      @laszell8590 3 년 전

      수도권에서 차를 모는거,자동을 모는거 부터 ㅂㅅ이란 증거

    • @NylonMusk125
      @NylonMusk125 3 년 전

      @@laszell8590 ? 그건 아니지

  • @bluecouple
    @bluecouple 3 년 전 +77

    저도 어릴때 차문에 손가락 거는 버릇 있었어요.. 수도없이 차문에 끼였고 다쳤습니다.
    저 기능 어린자녀 있는 가정에는 분명 위험해요
    그리고 손가락사고 참 안타깝네요

  • @HyeonJinHA
    @HyeonJinHA 3 년 전

    도어 무게에다가 잠금장치 탄성을 밀어낼만큼 모터 힘인데... 영상에서 나오듯 고작 4~6mm 간격에서 손가락만큼의 저항을 세팅해야하는데 과연 할수 있을런지..?
    아니면 영역 감지할 센서를 달던가 해야할텐데..모양이 일정하지 않은 도어 전체를 커버 칠수 있을까 싶네요...집도어처럼 딱딱 떨어지듯한 직사각 도어도 아닌데, 아니면 또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모터 하나 다는데도 최소 수십만원에서 수백 언저리에서 팔아먹었을텐데 센서까지 달면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를듯한 옵션이네요.
    끼워 팔릴수 밖에 없는 옵션이라면... 트림 전체를 포기해야할듯 하네요.

  • @user-qt5br6qv9o
    @user-qt5br6qv9o 3 년 전 +2

    오우....끔찍하다...진짜 아프겠다...ㅠㅠ

  • @jinsoul6976
    @jinsoul6976 3 년 전 +100

    걍 편하다고만 생각했었는데 뉴스보고나니 소름 돋네요

  • @O_OSibalnom
    @O_OSibalnom 3 년 전 +316

    모터로 강제로 닫는걸 안전센서도 없이 만들어놨네 ㅋㅋㅋㅋㅋㅋㅋ

    • @user-ck5ie7vx8q
      @user-ck5ie7vx8q 3 년 전 +6

      저걸 감지하는 센서는 어떤 센서를 달아야 하나요??
      오작동 안하며 저거 감지하는 센서가 진짜 궁금해서 그래요..

    • @HUY-pv1ke
      @HUY-pv1ke 3 년 전 +2

      @@user-ck5ie7vx8q 압력센서만있어도 될듯

    • @Robert__Oppenheimer
      @Robert__Oppenheimer 3 년 전

      @@user-ck5ie7vx8q 자동문센서?

    • @user-ej5py3po9r
      @user-ej5py3po9r 3 년 전 +7

      엘리베이터에 끼이면 문열리는 것처럼 해야됨..

    • @skek635
      @skek635 3 년 전 +2

      부하감지 센서

  • @bobaee
    @bobaee 3 년 전 +1

    옛날에 어릴 때 손 잘 꼈었는데...엘베랑 차 등등... 특히 차에 많이 끼었던 기억이ㅠㅠㅠ

  • @sewoo_ggang
    @sewoo_ggang 3 년 전 +11

    아기들 손가락이나 손목이 걸린채 닫힌다라고 생각하면..
    안전옵션을 달고 나오는게 정상일텐데;

    • @IN_LIFE_
      @IN_LIFE_ 3 년 전

      손목정도면 안닫힐겁니다

    • @sewoo_ggang
      @sewoo_ggang 3 년 전

      @@IN_LIFE_ 그나마 다행이네요..

  • @user-zk8lj1qx7t
    @user-zk8lj1qx7t 3 년 전 +303

    그냥 적당한 수동으로 사는게 나을것 같다....

    • @2013._.
      @2013._. 3 년 전 +7

      ㅇㅈ

    • @Terry_42
      @Terry_42 3 년 전 +12

      ㅇㅈ
      너무 편해지는것도 좋은건 아닌거 같아요

    • @user-ie9hl1vi2w
      @user-ie9hl1vi2w 3 년 전 +12

      애초에 끼임방지 센서가 없다는게 말이안됨
      엘베 문 사이에 센서 다는것처럼
      저런 류들은 필수로 달아야될텐데

    • @user-umop23erty
      @user-umop23erty 3 년 전 +1

      @@user-ie9hl1vi2w 엘베는 수직선상으로 한 지점만 보면 되서 센서 설치가 쉽지만 차 문은 그게 아니라... 어렵나 보네요

    • @sjlee5523
      @sjlee5523 3 년 전

      @@user-ie9hl1vi2w 되게 황당하네요 엄지손가락 두께면 고스트도어가 작동을 안할텐데...

  • @user-ps1ij2uv2d
    @user-ps1ij2uv2d 3 년 전 +33

    와! 어디에 손톱만 꽝 부딪혀서 손톱빠질정도여도 개 아픈데 절단되면 아... 상상하기도 싫다.
    항상 조심해야겠어요

  • @user-wf4pu3en1s
    @user-wf4pu3en1s 3 년 전 +102

    너무 자동화시켜서그래 인간이 수동으로 하는맛도 있어야지 기계에 너무 의존하면안됨

    • @laszell8590
      @laszell8590 3 년 전

      그래 내가 이래서 수동을 모는거야 ㅋ 자동모는애들은 골빈놈들만 모는듯 ㅋ

    • @user-zi5lp8eb7t
      @user-zi5lp8eb7t 3 년 전 +6

      @@laszell8590 뭐래는거야 이병신은

    • @Aquarius204
      @Aquarius204 3 년 전

      @@laszell8590 컨셉인가

    • @be734
      @be734 3 년 전

      @@laszell8590 수동이랑 자동이랑 뭔 상관이냐ㅋㅋ
      골빈 새끼들이 몰면 흉기인데?

  • @user-hv5zi7ll3k
    @user-hv5zi7ll3k 3 년 전 +15

    와 진짜 너무 아프셨겠어 ㅠㅠㅠㅠㅠㅠ동전의 양면같이 좋은기능이지만 반면에 너무 위험한 기능이네요 ㅠㅠㅠ

  • @fpzkseh86
    @fpzkseh86 3 년 전 +25

    와 끔찍하다ㅡㅡ 제보자분 쾌차 하시길..

  • @user-hg2mo1wl9k
    @user-hg2mo1wl9k 3 년 전 +95

    이런ᆢ요즘세상 너무너무 편해서 더편한거
    추구하가 손가락 짧였네
    난그냥 소리나게 쿵하고 닫아야 속이시언
    하던데 완전 닫았다는 청력의 깔끔함

    • @user-ek9ub4nu1o
      @user-ek9ub4nu1o 3 년 전 +18

      ㅋㅋㅋ 에이싯팔 하고 쾅닫아야 제맛이지

    • @Aim-iy2so
      @Aim-iy2so 3 년 전 +2

      @@user-ek9ub4nu1o ㅋㅋㅋㅋ 에잇싯팔 ㅋㅋㅋㅋㅋ

    • @rickroll4321
      @rickroll4321 3 년 전 +4

      ㅇㄱㄹㅇ ㅋㅋ 차문은 쾅 닫아야 차 느낌이 나지 저건 진짜 불필요 옵션 ;;

    • @koator_king
      @koator_king 3 년 전 +7

      하 ..ㅅ18..짧였네는 뭐냐 도대체..
      짤렸네겠지..오타도 아니고 저건 진짜 무지에서 나온 게 맞다

    • @user-hx3lc5wv5j
      @user-hx3lc5wv5j 3 년 전 +1

      @@user-ek9ub4nu1o 닫고 덜 닫히면 에라이하고 발로 밀어 닫는 맛이긴하죠 ㅡㅡㅋ

  • @lawrrenceyun8304
    @lawrrenceyun8304 3 년 전 +1

    소프트도어 클로징 근데 차고가 낮은차는 앵간하면 필요하긴 해요.
    슈퍼카는 물론 c63이나 m4같은 고급스포츠카 그리고 A7, CLS, 8시리즈 같은 차고가 낮은 스포츠세단에 어지간하면 장착돼있는 이유가 그거죠.
    차고가 낮은 차들은 내리던 타던 문을 활짝 열고 좀 수구리고 차에 타야되니까 소프틐클로징이 있으면 많이 편하긴 한데,
    패밀리 세단이나 suv에는 별 필요없는 기능입니다. 특히 suv는 저 기능이 왜 필요할까 싶네요.

  • @RTA_guri
    @RTA_guri 3 년 전 +20

    와 미쳤다
    없는게 나은거 아닌가
    가족이 손가락잘릴수도 있는건데

    • @M_O_E
      @M_O_E 3 년 전

      어쩌피 최고급 차에만 들어가있는 옵션이에요

    • @kira_queen_4444
      @kira_queen_4444 3 년 전

      @@M_O_E최고급차 타는 사람은 손가락 잘려도 상관 없다는건가;;

    • @user-ue7kc6du8p
      @user-ue7kc6du8p 3 년 전

      @@M_O_E 어차피

    • @P01tava
      @P01tava 3 년 전

      @@M_O_E 즉 님 말이 이 유튭 댓글러들중에는 고급차 타는 사람 없다는거죠...

    • @M_O_E
      @M_O_E 3 년 전

      @@P01tava 508타는디유

  • @oscarjeong9433
    @oscarjeong9433 3 년 전 +149

    와 조나 위험하네 ㅋㅋㅋ남의차 타고나 할때 애들 손가락 진짜 위험하겟다

  • @PinkyGnome
    @PinkyGnome 3 년 전 +80

    저분이 처음은 아닐듯.. 울엄마 친구도 차문닫다 잘려서 수술하셨다

  • @vvih876
    @vvih876 3 년 전 +1

    얼마나 아프셨을까 ㅠㅠ

  • @user-iz6dp6xz2k
    @user-iz6dp6xz2k 3 년 전 +38

    손가락 절단기를 타고 다니네.하루하루가 불안할듯 ㅋㅋㅋ

  • @user-ns9tq4uo9y
    @user-ns9tq4uo9y 3 년 전 +258

    옵션 (손가락 절단기)해드릴까요?
    젤 무서운 옵션이구만..ㅡㅜ

    • @chocoy22
      @chocoy22 3 년 전 +14

      그냥 문은 수동으로 잘닫도록해 ...

    • @user-pu8qq2hy6c
      @user-pu8qq2hy6c 3 년 전 +6

      게으른 사람이 이런옵션합니다

    • @Ss-lj4cx
      @Ss-lj4cx 3 년 전

      ㅕㅔㅐㅐㅐ ㅛㅕㅐㅏㅔㅐㅣ ㅐ ㅣㅐㅐ ㅣㅣㅐ ㅣㅐㅐㅐㅣㅐㅐㅐ ㅐ ㅐㅛㅣ ㅣㅑ ㅒㅐㅐ ㅣㅐ ㅐㅐㅐ ㅣ ㅐㅐㅣㅐ ㅕㅐ ㅒㅐㅐ ㅣㅑ ㅣㅐㅓㅔㅕㅔㅑㅏㅣㅣㅑㅏㅑㅐㅐ ㅣ

    • @user-xk9ui8fp2d
      @user-xk9ui8fp2d 3 년 전 +1

      엘리베이터도 손가락 절단 당할수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계단 걸어올라가라^^

    • @user-ro5fr5zs2l
      @user-ro5fr5zs2l 3 년 전

      아뇨 그냥 수동으로 절단 할게요

  • @user-yu1bu6bw1w
    @user-yu1bu6bw1w 3 년 전 +59

    아 너무 아찔하다

  • @alma_nium
    @alma_nium 3 년 전

    저게..평소엔 참 편하긴 한데... 가끔 무서울때가 있었지. 신발끝 고무부분이 끼어서 화들짝 놀란적도 있도.
    역시 일이 났군😔..
    저정도 기능은 없어도 된다. 손수 닫으라고 손잡이도 양쪽에 다 달린 문을 왜 굳이?
    볼펜도 으스러질 수준인데 약한 사람 손이 견딜리가 없지.
    안전문처럼 닫히다가 장애물 인식되면 다시 열리게 해라...

  • @user-nb5rl9el5g
    @user-nb5rl9el5g 3 년 전

    문닫는것도 귀찮고 손가락힘줘서 쓰기도 싫어서 옵션달았는데
    결국 손가락이랑 옵션이랑 바꿨네
    앞으로 걸어다니기도 싫어서
    로보트타고 다닐날도 오겠지만 ㅎㅎ

  • @chabachoineo
    @chabachoineo 3 년 전 +8

    편의와 사고예방을 위해 새로운 기능을 개발했음에도 그게 또다른 사고의 위험성을 높이는 것.. 항상 무언가 개발할 때 목표보다도 위험성과 안전 대책에 대해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 같아요

  • @kimyh8090
    @kimyh8090 3 년 전 +94

    저는 저런기능도 없는데 차문닫다가 손가락 찧여가지고 손톱다부러졌는데 자동으로 닫히면 손가락 날아갔을꺼예요 지금은 다 나았는데 진짜 무섭더라고요ㅠ

    • @user-on7jx8nd2h
      @user-on7jx8nd2h 3 년 전 +4

      굳이 저런 옵션까지? 으이구 차문닫는게 어렵나

    • @user-we6fh3ut4k
      @user-we6fh3ut4k 3 년 전

      @@user-on7jx8nd2h 골목이나 그런데서 들와서 문닫으려는 상황같은건 생각 안하나 ㅋㅋ

    • @user-on7jx8nd2h
      @user-on7jx8nd2h 3 년 전 +1

      @@user-we6fh3ut4k 응 생각1도엄써

    • @M7Lgsg
      @M7Lgsg 3 년 전

      @@user-on7jx8nd2h 옵션넣는게 왜 문제노ㅋㅋ

    • @user-on7jx8nd2h
      @user-on7jx8nd2h 3 년 전

      @@M7Lgsg 저런 시덥잖은 옵션을 왜넣냐라는겁니다 아시겠어요? 이해를 못하시네

  • @ohd-g5304
    @ohd-g5304 3 년 전

    차문 손가락 사고 어려서 30년 지난 일이지만 유치원 봉고차 옆문에 끼어서 다친적 여러번 있었음 ....
    차문 손가락 사고 워낙 많은 사고라 정말 사용자가 주의 해야함 어린아이들 특히 저도 어려서 경험 많아서....ㅜㅜ

  • @WooDong
    @WooDong 3 년 전

    이런 경우 센서를 강제 하게 법을 바꺼야함 센서 들어 간디고 너무 비싸지거나 하지 않음 구찮아서 그런거지 불가능 한 것도 아니고 압력 감지 센서 레이져 센서 다양하게 가능

  • @Polite_Gamer
    @Polite_Gamer 3 년 전 +66

    모자이크 했는데도 내가 다 아프네

  • @user-mr1dk8xk3o
    @user-mr1dk8xk3o 3 년 전 +34

    차라리 옵션 없이 쾅 소리나게 문 닫았을때 손가락 끼인거면 적으면 멍 크면 골절로 끝났을텐디 저 옵션 달아놓으면 뭐... 진짜 상당히 가까이에 존재하는 3초컷 손가락 절단기 되는거지 뭐

  • @user-dm1bf5dz7g
    @user-dm1bf5dz7g 3 년 전 +2

    악 진짜이거 미쳤다 무섭다 증말 ㅠㅠ

  • @user-mj4pi7cq5z
    @user-mj4pi7cq5z 3 년 전 +1

    와 가볍게 당기는줄알았는데ㅋㅋ
    제네실수 끈네주넹 ㅋㅋㅋ
    손가락 절단 옵션이라 무섭다.

  • @tems_03
    @tems_03 3 년 전 +25

    아...아...아아...끔찍해...얼마나 아프셨을까...

  • @user-ly2di1yw9o
    @user-ly2di1yw9o 3 년 전 +102

    요즘 차들 쓸데없이 옵션이 많은데
    이게 좋은게 아니야
    돈 벌어물을려고 지나친옵션질에
    놀아 나지마라 애 였다면 손 절단이다

  • @user-pm7sz7je5i
    @user-pm7sz7je5i 3 년 전

    일명 고스트 도어라고 불리는 저 기능은 문짝 측면을 따라 센서를 촘촘하게 박는거 말고는 해결책이 없습니다.
    차창문처럼 일정량의 반발력이 가해지면 올라가다 멈추거나 다시 내려가게 만들기도 어려운게, 무거운 문짝을 모터구동으로 닫으려면 상당한 출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약간의 반발력만으로 작동을 정지시키거나 반대로 작동시키면 자동으로는 문이 영원히 안닫히는 문제(닫으려다가 반발력이 생겼을 때 이게 문짝이 무거워서-특히 경사로에선 그냥 놔도 문이 쿵 닫히죠- 그런건지, 뭔가 끼인건지 기계가 알수없음)가 생기기 때문에, 센서방식으로만 해결이 되기 때문이죠.

  • @user-jm9tz9io3c
    @user-jm9tz9io3c 3 년 전 +30

    저런거 손끼임사고 진짜 가끔 무의식적으로 잡게 됨 ... 위험한걸알아도
    순간에 아차싶었을땐 이미 뭐든 발생함ㅋㅋ
    센서나오기전까진 노옵이 답이네

  • @minjune4097
    @minjune4097 3 년 전 +63

    와 저생각안했는데 살벌하네요..

  • @user-mz1jn1dc4i
    @user-mz1jn1dc4i 3 년 전

    볼펜이 뿌셔질정도니
    손가락 끼엇을때 얼마나 아프셨을지..
    기능없는 일반차문에 끼어도 많이 다칠텐데 앞으로 더 조심해야겟어요..

  • @user-fc3sg2ms4s
    @user-fc3sg2ms4s 3 년 전

    주차 발렛 알바생인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pjh631512
    @pjh631512 3 년 전 +211

    편리한 기능임에도 또 다른 단점들이 나타나는구나.

    • @user-wb8kq3dn9i
      @user-wb8kq3dn9i 3 년 전 +1

      진짜 이건 생각 못했네.. 이런 경우도 있구나

    • @suncheol
      @suncheol 3 년 전 +1

      장점이있으면 단점도있기마련인데
      이정도일줄은ㄷㄷ

  • @djWjfkrhwkdsksclsi
    @djWjfkrhwkdsksclsi 3 년 전 +34

    저건 설계 미스라 보는게 맞는듯.
    안전 관리용 센서를 못넣을 상황이면 애초에 적용하면 위험한 기능이네.

  • @Gold_Star_of_Venus
    @Gold_Star_of_Venus 3 년 전 +1

    헐....

  • @user-uy7vj2oe6y
    @user-uy7vj2oe6y 3 년 전

    차는 기본적인 옵션만 있는게 제일 낫다
    예전에는 저런 기능 없어도 잘 살았잖아
    옵션이 늘어나봤자 전자적인 결함이 생길 확률만 높지
    거기다 저거 인지하는 센서 들어가면 최소 50-100 이상은 차값 오를텐데.. 사람들이 퍽이나 좋아하겠다

  • @klofa0989
    @klofa0989 3 년 전 +269

    봉합도 깔끔하게 절단 되었을 때 얘기지.
    손가락 으스러지면 그냥 끝인 거임.

    • @hdi08
      @hdi08 3 년 전 +32

      잘려도 칼로 잘리는게 낫지 찡겨서 으깨지면 더 끔직하죠

    • @jamjamshorts
      @jamjamshorts 3 년 전 +7

      @@hdi08 ㅗㅜ..진짜 소름끼치네요..

    • @HHHHHHHHHHHHHHHH1
      @HHHHHHHHHHHHHHHH1 3 년 전 +4

      으스러져도 요즘은 복구될 가능성이 높아졌죠. 근데 고통이랑 치료비 어쩔;;

    • @user-oj7sw3mm4r
      @user-oj7sw3mm4r 3 년 전 +21

      @@HHHHHHHHHHHHHHHH1 그냥 절단되도 복구될 가능성은 그렇게 높지 않아요 하물며 저렇게 으스러지면 그능 돌아올 가능성 거의 없다 봐야죠

    • @siksik30
      @siksik30 3 년 전 +1

      @@user-oj7sw3mm4r 니가 어케알아ㅋ 의사야? 의사아니면 아는체하지말자 제발 ^^

  • @parkjunsu2545
    @parkjunsu2545 3 년 전 +17

    어떤 센서를 달아야 할까, 센서 부착 위치가 애매하다 고민하지 마세요.
    실외에서 버튼 한번 더 누르면 소프트 클로징 작동, 실내에서도 버튼 한번 더 누르면 작동 되게 내,외부에 버튼을 추가해 주세요.

    • @sokiaso
      @sokiaso 3 년 전 +2

      일일이 눌러야 작동이 된다면 그 자체가 편의사항이 아니게 되는데 그냥 기능자체가 없는게 낫죠.

    • @user-ze1fn4qy3d
      @user-ze1fn4qy3d 3 년 전

      그냥 옵션 쓰지말자. 확인하고 문닫도록 하면 되잖아. 문 닫는데 뭐 얼마나 힘들다고

    • @parkjunsu2545
      @parkjunsu2545 3 년 전

      @@user-ze1fn4qy3d 힘든거 때문이 아니라, 차문은 도어 스트립이 꽉 눌리게 제대로 닫을려면 힘줘서
      쿵~ 하고 쎄게 닫아야 되는데 소프트 클로징 있으면 진짜 좋음. 특히 젓먹이 애기들 태울때
      문짝 쎄게 닫으면 충격에 놀라는데, 소프트 클로징 쓰면 거부반응 없음.

    • @parkjunsu2545
      @parkjunsu2545 3 년 전

      @@user-ze1fn4qy3d 위험할꺼 같다고 그냥 옵션을 쓰지 말자고 하면, 창문도 전동식 말고 안전하게 닭다리 돌려야쥬~
      닭다리 돌려서 창문 여 닫는게 뭐 얼마나 힘들다고. ㅋㅋㅋㅋ

  • @jager934
    @jager934 3 년 전

    15년식x6엔 소프트클로징 있었는데 21년식 x6에 없어서 다른 옵션에 투자해서 기회비용때메 없어진건줄 알았는데 안전문제였구나..

  • @Pakjjin
    @Pakjjin 3 년 전

    압축도어, 고스트클로징, 소프트클로징 라고 불리는 이런 기능들은 쇼퍼드리븐을 하시는분들이 타는 플레그쉽 세단에나 들어가던 기능 이었는데 별별차에 다 넣어두니 이런 사고가 종종생기죠
    개인적으로 오너드라이브 하는 분들이 소프트 클로징 같은게 왜 필요 해요? 알아서 닫으면 되지 막상 남들태워도 쾅쾅 닫는데 ㅋㅋㅋ

  • @jiwon9327
    @jiwon9327 3 년 전 +28

    고스트 도어네요 와... 이런옵션 좋다고 생각햇는데 이런 케이스도 잇군요;; 예전에 닫다가 새끼손가락이 끼여서 눈물이 찔끔낫엇는데 고스트도어 달았으면 저도 짤렷을듯..

    • @user-oe4uh5mz1o
      @user-oe4uh5mz1o 3 년 전 +1

      그래서 볼보는 고스트 도어 옵션이 전차종 전트림에 아예 없죠

  • @BLACK-hh6ih
    @BLACK-hh6ih 3 년 전 +151

    소프트클로징 편의를 위해 안전을 포기한다...

    • @user-vy7qv2pv1g
      @user-vy7qv2pv1g 3 년 전

      고스트도어클로징인데요

    • @user-uz7nt2kd7t
      @user-uz7nt2kd7t 3 년 전 +11

      @@user-vy7qv2pv1g 소프트 클로징이라고도 부르는데요

    • @cory300
      @cory300 3 년 전

      소프트 클로징

    • @cory300
      @cory300 3 년 전 +1

      보통 수입차 소프트 클로징 국내차 고스트 클로징

    • @woo9954
      @woo9954 3 년 전

      국내차는 사람을 유령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라 고스트 클로징 인가

  • @user-dr6bq9ff3l
    @user-dr6bq9ff3l 3 년 전

    오토윈도우같은경우는걸리면 다시내려가는디 전동트렁크도 다시올라가구 수입차든 현기든 개선해야겠네요

  • @user-yb7nm4qd2d
    @user-yb7nm4qd2d 3 년 전

    진짜 조심해야겠네 ㄷㄷㄷ
    애들있는 집은 특히 더 조심해야됨
    애들 손끼면 손목이고 팔꿈치고 그냥 절단되겠네...ㄷㄷㄷ

  • @user-dq7fm1np6s
    @user-dq7fm1np6s 3 년 전 +141

    자동문이 저거 위험하다 해서 센서 생긴건데 왜 저걸 저렇게 만들까

    • @user-rp5xk9uj1f
      @user-rp5xk9uj1f 3 년 전

      @김치 그정도면
      1억정도상승할거같음

    • @NA_U_E
      @NA_U_E 3 년 전 +3

      @김치 별거 아닌 기술 하나 넣는것도 개발비가 얼마나 드는데요
      필요한 인력 추가에 ㅋㅋ
      말은 쉽죠 그래서 차값올리면 징징거리는게 이땅의 국민수준임

    • @user-lj6zh1yr8u
      @user-lj6zh1yr8u 3 년 전

      @@NA_U_E 저 정도 의견도 못 말하게 하는거 보니 수준이 어떤지 보이네요 ㅋㅋ

    • @napping_cat_
      @napping_cat_ 3 년 전 +1

      @@NA_U_E 비싼 고급 옵션값에 이미 포함됐어야 하는 내용이란걸 생각 못하시는건가요
      게다가 속도계, 차 문닫힘 센서 다 이미 있는거니 장치 추가 없이 소프트쪽으로 가능한 방안 같은데요
      말은 쉬운게 아니라 진짜 쉬운 방안이네요 실효성 검증은 따로 해야겠지만

    • @lovecats353
      @lovecats353 3 년 전

      @@NA_U_E 저런정도는 소프트웨어로 충분히 커버가능한거야,,,뭔 개발비 어쩌구하는지 ㅡㅡ..

  • @khy5139
    @khy5139 3 년 전 +82

    차에 문제 있을때는 매번 명장찾드라 ㅋㅋㅋ
    제조사는 모르쇠하니 ㅋㅋ

    • @RealTaeyang11
      @RealTaeyang11 3 년 전 +4

      제조사 : 고객 잘못 입니다

    • @user-bg7ct8vk3y
      @user-bg7ct8vk3y 3 년 전

      갈곳이 없어서...

    • @user-bi2bx2qu6r
      @user-bi2bx2qu6r 3 년 전

      기술자의 최고봉이니..

    • @seungtaeyou6883
      @seungtaeyou6883 3 년 전 +1

      @@user-bi2bx2qu6r 정비기술자의 최고는 사실 기술사 입니다 ㅇ_ㅇㅋ
      기술사>기술장>기사>산업기사>기능사
      설계쪽을 알아야 기술사는 가능하구요.
      ㅇ_ㅇㅋ 명장은... 기술사보다는 아래로 보는게 맞습니다.(기술사가 더 폭넓은 범위를 알아야함.)

    • @user-jh5qg1et3q
      @user-jh5qg1et3q 3 년 전

      @@seungtaeyou6883 기술사있음

  • @user-kh6mm9ms2q
    @user-kh6mm9ms2q 3 년 전

    편한만큼 주의해야합니다

  • @user-xt1tj4pb4i
    @user-xt1tj4pb4i 3 년 전 +3

    저거 뭐야.. 유압프레스기 아닌가 그걸 문 닫을때마다 주의해야하는거네 ㄷㄷ

  • @wonpyocom
    @wonpyocom 3 년 전 +100

    정말 쓸데없는 옵션.
    그냥 쓸데만 없으면 다행인데 위험하기까지...ㄷㄷㄷ

    • @user-qp7dv9cp4f
      @user-qp7dv9cp4f 3 년 전 +5

      쓸모는 있음

    • @user-vx7kk6xm6z
      @user-vx7kk6xm6z 3 년 전 +2

      뚜벅이들이 내차타면 문 ㅈㄴ쎄게닫아서... 있으면 좋겠다싶었는데 위험하네...

    • @fsgd77777
      @fsgd77777 3 년 전

      ㄱㅊ절단기

    • @MK-eq1ip
      @MK-eq1ip 3 년 전 +2

      @@user-qp7dv9cp4f 확실히 작두 대용으로 쓰기 좋을듯 ㅇㅇ

    • @user-qp7dv9cp4f
      @user-qp7dv9cp4f 3 년 전

      @@MK-eq1ip ㅇㅇ 한약방에서 쓰면됨

  • @user-el8tw4xq5d
    @user-el8tw4xq5d 3 년 전 +49

    너무 끔찍하네 ㄷㄷ 진짜 충분히 일어날수 있는일임 진짜 쥴라 아팠을듯 개선이 시급해보인다

  • @user-qi5wi8po7q
    @user-qi5wi8po7q 3 년 전

    워~~~~ 무섭다

  • @user-cc7pp7rx6s
    @user-cc7pp7rx6s 3 년 전

    내 차는 웬만한 옵션들은 다 있는데 왜 저 옵션은 없나 했더니 안전 문제 때문이었구나..
    어쩐지 심플한 디자인에 비해 모서리들을 너무 둥글게 처리한 것도 다 이유가 있었군요!

  • @user-es8md8pr2o
    @user-es8md8pr2o 3 년 전 +26

    진짜 아이든 어른이든 다 너무 위험한것같당 ㅜㅜ

  • @user-id6lm3qs8b
    @user-id6lm3qs8b 3 년 전 +28

    어휴 개아프겠다ㅜㅜ

  • @user-xd6jp6sx3y
    @user-xd6jp6sx3y 3 년 전 +3

    차문닫을 힘조차 쓰기귀찮은가
    하등 쓸데없는 옵션질

  • @whdydwns200
    @whdydwns200 3 년 전

    이래서 볼보는 소프트 클로징을
    쓰지 않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라고 하는데 결국 그 사단이 벌어졌네요...
    차주분이 부주의한 것도 물론 있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소비자의 안전은 고려해야죠.

  • @user-zg8lp5zb3z
    @user-zg8lp5zb3z 3 년 전 +43

    와.. 저건 ㄹㅇ사고한번 나고나면 무서워서 절대못탈듯..

  • @user-pi6ve5ts4p
    @user-pi6ve5ts4p 3 년 전 +46

    성질날때 문 쾅쾅 닫아 줘야 제맛이지

    • @user-bs2su7oh5v
      @user-bs2su7oh5v 3 년 전 +1

      바람때문에 그런거예요....

    • @BB-hq3hz
      @BB-hq3hz 3 년 전 +3

      예..진짜 맞는 말씀 이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택시 탔다.
      일부러 기사가 빙빙 둘러 간뒤에 세워주면 저라도..
      신경질 나서 문 좋나
      힘 실어서 닫고 싶지요ㅎ
      실제로 그러진 않겠지만..
      말이 그렇단 겁니다

  • @PomeranianAengji
    @PomeranianAengji 3 년 전

    아이들 손가락조심하세요!! 저기능 없어도 잘보셔야해요~~~ ㅜㅜ

  • @nifferje4385
    @nifferje4385 3 년 전

    헐 끔찍

  • @Mia-bp8qx
    @Mia-bp8qx 3 년 전 +3

    나 어렸을때 차문에 새끼 손가락 끼인적 있었는데 그때 엄청 아팠었다 다행히 뭉게지거나 피가 나진 않았는데 손가락이 휘었다 ... 성인이 된 지금도 새끼손가락이 살짝 휘어있음 ㅜ 차문에 안전 센서 같은거 있어야함 ㅜ 애들은 언제 어느때 손을 넣을지 모름 ㅜ

  • @juststop7447
    @juststop7447 3 년 전 +102

    옵션선택 하지말라는 뉴스!! 차문은 알아서 확인하자!!!

  • @song6283
    @song6283 3 년 전 +6

    저 옵션 없었으면 뼈만 금가는거였는데 ... 얼마나 쌔면 손가락이 절단되냐 ㄷㄷ

    • @8wkvkfwk
      @8wkvkfwk 3 년 전

      뼈는 무슨 멍들고 끝남

    • @user-no2cd8gk8f
      @user-no2cd8gk8f 3 년 전

      @@8wkvkfwk 하하 저는 옛날차에 손찍혔는데 개아파서 병원갔는데 뼈에 금이조금갓다네요 하.하.하. 개아프네

    • @user-pv6eb3tc2d
      @user-pv6eb3tc2d 3 년 전

      @@8wkvkfwk 저 예전에 자동차 문에 끼었는데 손가락 골절됨.

  • @user-naeshhh
    @user-naeshhh 3 년 전

    와..무섭네여...저정도라니

  • @user-xn8ef9td4v
    @user-xn8ef9td4v 3 년 전 +36

    사고났을때 안전하자고 안전벨트에 에어백에 별에 별거다 있는데 손가락 하나 못지키네

  • @bp7313
    @bp7313 3 년 전 +50

    당연히 안전센서가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ㄷㄷ

    • @sealharp6992
      @sealharp6992 3 년 전

      센서 달기에는 너무 좁은듯....

    • @Solo-nv7mc
      @Solo-nv7mc 3 년 전

      센서를 달라면 문짝하나에 500장시댜가도래한다 거기다센서가 아주미세해야하는데 ㅋㅋ오동작으로 열리면??? 난 15년타면서 손가락이 문네 왜끼어야하는지 이해를못하겠다 문열고닫을때 손가락낄수가없는데 뭐 섹시한도오라인 상포시 쓰다듬나??

    • @sky3v163
      @sky3v163 3 년 전

      센서를 100% 믿느니 그냥 수동으로 잘 닫겠네요.
      뭐가 그리 큰 불편이라고 손가락잘릴수 있는 옵션을 장착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