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동열 vs 이승엽, KBO 역대 최고는 누구? [ㅇㅈTV]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7. 03.
  • 전성기의 선동열, 전성기의 이승엽이 맞붙는다면??
    누구도 답을 알 수 없는 주제로 생산적인 토론을 하는 두 아재
    안경현과 김정준, 김정준과 안경현의 벤치클리어링쑈쑈쑈
  • 스포츠

댓글 • 798

  • @user-jm8ln2sd8h
    @user-jm8ln2sd8h 3 년 전 +20

    86선동열 262이닝 24승 방어율 0.99......
    한시즌 홈런 70개쳐도 저기록은 못이긴다..

  • @taylort3255
    @taylort3255 4 년 전 +60

    오키나와에서 술 한번 먹었더니
    사람 맞던데??
    안경현님 센스 무엇??

  • @user-bn8ym6qh6e
    @user-bn8ym6qh6e 4 년 전 +41

    초딩때 부산에서 .
    1. 목욕탕에서 야구 보는데 7회인가 해태가 역전하고 선동열 구원으로 나오니 아저씨들 우르르 집에 가버림
    2. 직관중 좃데가 3점인가 5점인가 이기고 있었고 아저씨들이 '선동열 나와' 이러고 놀고 있는 중에 갑자기 선동열선수가 몸풀기 시작 함..순간 겁이 덜컥 남, 물론 아재들도 조용...
    선동열 이종범..하..

  • @user-hv4qb9sy7h
    @user-hv4qb9sy7h 4 년 전 +1

    재밌는데 계속 해주세요

  • @wincup
    @wincup 4 년 전 +43

    선.동.렬. 겨우 11시즌뛰었는데 WAR가 101.29. 인간이 아님.

  • @Suhoshin-nj9ww
    @Suhoshin-nj9ww 4 년 전 +7

    06:53 이슨요브 2009 WBC 안나왔습니당~

  • @user-lc9xv2kt8k
    @user-lc9xv2kt8k 4 년 전 +2

    싸인캡처하세요 개웃었네ㅋㄱㄱㅋㄱㄱㄱㄱ

  • @user-vu5eb3hd4j
    @user-vu5eb3hd4j 4 년 전 +36

    야구는 투수놀음이라는말이있지..아무리타자가잘쳐도투수가좋으면 질수밖에없지..

    • @seasouth2963
      @seasouth2963 3 년 전

      그렇죠. 알렉스 로드리게스(메이저 천문학적 연봉)도 WBC에서 한국투수에 맥못추었죠

  • @user-vi3xu8iq9p
    @user-vi3xu8iq9p 4 년 전 +1

    ㅇㅈTV였습니다.

  • @XERXES23
    @XERXES23 4 년 전 +8

    열타석중 두번만 쳐도 성공이겠지..
    그런데 그렇게 하기도 힘들지..솔직히..

  • @user-uh7by8dk7x
    @user-uh7by8dk7x 4 년 전 +17

    야구는 투수놀음이라는말이 달리생기는게 아니다.그당시 내노라하는 타자들 이만수 장효조 장종훈등등 전부 선동열앞에선 개쳐발렸다

  • @ssonyeong
    @ssonyeong 4 년 전 +23

    아무리 스트라이크존이 넓었어도 통산 방어율이 1.20이 말이 됩니까?괜히 국보급 투수라고 불리는게 아니죠.

  • @bbqking1316
    @bbqking1316 4 년 전 +41

    선동열은 혼자서 팀을 우승 시킬수 있는 선수였죠
    지금도 감독들이 선동열급 투수와 이승엽급 타자가 있다면 누구를 영입할까요
    제가 감독이라면 닥치고 선동열일겁니다 ㅎ

  • @user-kw5dm1cv2j
    @user-kw5dm1cv2j 4 년 전 +23

    그립다..선동열~~~~ 대투수를 다시 크보에서 볼수있을지...

  • @Aaaaggggh1234
    @Aaaaggggh1234 4 년 전 +6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위원 ㅈㄴ좋아 선배권위 그런거 없이 팩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u2zh7or1o
    @user-ju2zh7or1o 4 년 전 +7

    7:38 8:08 이 장면 풀버젼 올려주세요 ㅠㅠ 이승엽 위원님 팬인데 소장하고싶어요♡ 티비에서 가끔 봤는데 너무 심쿵했던 영상이라서...ㅠㅠ

  • @user-qb7kg4oc6j
    @user-qb7kg4oc6j 4 년 전 +21

    제가 중 1때 1992년 기억납니다. 박철순VS선동열. 그 경기 비가 많이 왔습니다. 장채근 선수가 선제 2점 홈런치고 4-0 선동열 완봉승. 그러나 비 맞고 완투하다가 어깨 건초염으로 시즌 마감.

    • @user-dk9vl1qo5t
      @user-dk9vl1qo5t 4 년 전

      동주형 형이 여기서 왜나와?

    • @user-wo7ut4me3s
      @user-wo7ut4me3s 4 년 전 +1

      그 시즌 플옵에서 해태가 롯데한테 충격의 패배를 당하며 김응용 감독은 선동열의 빈자리를 느꼈고.. 93년 입단할 이대진을 타자로 키우느냐 투수로 키우느냐 했던 고민을 중단하고 투수로 키웠다는 후문이 있었죠

    • @user-eo1gj9cc4z
      @user-eo1gj9cc4z 4 년 전

      박충식 아님?

    • @user-qb7kg4oc6j
      @user-qb7kg4oc6j 4 년 전

      @@user-eo1gj9cc4z 박충식은 1993년 입단! 그때 OB 투수로 김동현이 박충식 비슷한 사이드암 투수!

    • @mickymouse80
      @mickymouse80 년 전

      @@user-eo1gj9cc4z 이대진 입단연도가 박충식하고 똑같은 1993년입니다.1993년에 입단했었던 선수로는 이종범,양준혁,이대진,구대성,김경원,이상훈,박충식등등이 있습니다

  • @hyunkim5519
    @hyunkim5519 4 년 전 +91

    선발투수중 유일하게 0점대 방어율을 기록한 선수는 선동열 86년도 뿐... 1점대 방어율도 나오기 힘들고 가진 선수도 거의 없는데 프로통산 기록이 1.2 이건 그 시대를 지배한 선수지...
    이승엽이 타자로서 최고임에는 당연하지만 선동열의 기록은 넘사벽이라 생각함... 오죽하면 선동열 홈런맞은게 신문에 대문짝으로 실릴까..

    • @user-ly8rg3sz9o
      @user-ly8rg3sz9o 4 년 전 +9

      그시즌에 방어율 2위가..1.1인건 알아요?? ㅋㅋㅋ 선동열이랑 0.12 차이였습니다..큰차이 아니었어요..ㅋ리그 전체 방어율자체가 2점대고...리그 전체 방어율 순위 30위안이 전부다 2점대...리그 방어율 10위권안이 전부다 1점대였습니다..ㅋㅋㅋㅋ0점대 상징적이긴하지만..그건 시대가 허락한 기록일뿐이죠..^^ 참고로 이승엽이 첨으로 50개를 돌파해 54개를쳤던 99년도에는..용병들 제외하고..(용병을 제외하는 이유는..선동열시대에는 용병이 없었기때문..)..토종 홈런 2위가..37개였습니다...2위랑 홈런수가 17개차이났어요..이런걸 진짜 시대를 지배한 압도적인 기록이라고 하는겁니다..그리고 통산홈런만봐도..거의 10년을 일본에서 뛰다왔는데도 2위인 양준혁이랑 몇개차이인지 보이시죠??

    • @user-qs4kg8ft1y
      @user-qs4kg8ft1y 4 년 전 +4

      아마 이승엽이 한국에서만 뛰었다면 750개는 넘개쳤을듯

    • @user-wo7ut4me3s
      @user-wo7ut4me3s 4 년 전 +12

      @@user-ly8rg3sz9o 86년 방어율 2위 최동원이었어요 1.55. 선동열과 0.56차이. 크죠? 님같이 따지면 99년은 역대급 타고투저 시즌이었어요. 당시 좁은 대구구장 쓰면서 여론이 이승엽 몰아주는 분위기라 정면승부 하지 않으면 자기팀 팬들한테도 욕먹었구요. 선동열이랑 2위 최동원 통산 평균 자책점 차이는 안보이시죠?? 둘다 투타의 전설들입니다. 그렇게 깎아내릴 필요가 없어요.

    • @user-pf2wk1hb5h
      @user-pf2wk1hb5h 4 년 전

      @@ethanmin7252 그 시대 프로야구 관람했었는지 궁금하군요. 요새 사람일 거 같아요.

    • @gabofilmtv9858
      @gabofilmtv9858 4 년 전 +1

      이강문 날조 지리네요 ㅋㅋ 자료라도 가쟈오시지

  • @user-pr5pr2mk8z
    @user-pr5pr2mk8z 4 년 전 +27

    승짱도 대단하지만 최고는 선동열이지

  • @ezhani00
    @ezhani00 2 년 전 +6

    이승엽 1위 기록들은 경쟁자가 있었지만
    선동열 1위 기록은 경쟁이 불가능한 수준이었죠
    전성기 이승엽대 전성기 이대호 해도 밀릴 상황에 선동열 이라니요 ㅡ.ㅡ

  • @axmknejmmnb
    @axmknejmmnb 4 년 전 +3

    맞대결이면 투수가 유리한 게임 아닌가?

  • @hooniify
    @hooniify 4 년 전 +25

    sun!!!

  • @user-ez8mk9nr5e
    @user-ez8mk9nr5e 4 년 전 +24

    일단 처음에 선동열 현 감독 방어율보고 지렸다

    • @ryuj33
      @ryuj33 9 개월 전

      다시는 없을 선수... ^^

  • @user-sn3yf1uh5s
    @user-sn3yf1uh5s 4 년 전 +1

    ㅇㅈ:알지
    ㅇㅈ:오직
    ㅇㅈ:안정
    ㅇㅈ:아재티비

  • @user-fi2cs1xz3b
    @user-fi2cs1xz3b 4 년 전 +14

    선동열인듯.. 통산war보고 놀랬음

  • @user-rl7hf6xq7b
    @user-rl7hf6xq7b 4 년 전 +11

    사랑해요 안경현ㅋㅋㅋㅋㅋㅋㅋ핵웃

  • @user-ju2zh7or1o
    @user-ju2zh7or1o 4 년 전 +4

    이승엽 위원님 12년말이랑 15년초에 옆집 스브스 힐링캠프 두 번이나 출연하셨는데...😣

  • @user-rv9cs9tb8e
    @user-rv9cs9tb8e 4 년 전 +10

    선동렬은 최소 국내에는 비교대상이 없다고 본다 타자한테 몸쪽도 거의 안던졌다던데.. 혹시 자기볼에 맞으면 죽을까봐.. 바깥쪽 빠른볼 한두개 던지고 슬라이더 던지면 그냥 삼진임.. 인천에서 태평양돌핀스하고 플레이오프했을때 직관했는데 비공식 기록이긴 하지만 8타자 연속 삼진잡는거 직관한 사람임

  • @chowoong
    @chowoong 4 년 전 +17

    당시 선동렬 나오면 상대팀 게임 포기하다시피했다.구라 아니다. 난 두팬이다

    • @user-xx9sj1mi1d
      @user-xx9sj1mi1d 3 년 전 +2

      맞습니다... 몸만 풀어도 상대는 그 경기 포기했죠.. 선동렬은 신화입니다..

  • @shinsunwoong4752
    @shinsunwoong4752 3 년 전 +4

    여기 글 중에서 선동렬 시대와 이승엽 시대는 차이가 나서 이승엽 승리라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정작 현재도 150km만 던져도 못치는 선수들 많지요 kbo에는 물론 제구가 된다는 전제하에서요 최대성 같은 선수도 제구 잡힌 날엔 타자들 붕붕 거리는게 kbo입니대

  • @JoshuaLee-ws5zz
    @JoshuaLee-ws5zz 4 년 전 +3

    둘 다 최고 전성기 때라고 하시니 여기에 요즘 시대로 가 봅니다. 요즘에 0점대 방어율 투수가 있고 한 해에 50개가 넘는 타자가 있다고 가정하면(물론 둘 다 꾸준히) FA됐을 때 이 선수들의 몸값이 각자 얼마일까요? 한국도 그렇지만 메이져리그에서는요?

  • @awhile_biggii
    @awhile_biggii 4 년 전 +12

    0.78...진짜 혼자 야구했냐고...

  • @user-ve5xb3jp2l
    @user-ve5xb3jp2l 4 년 전 +6

    예전 전주구장에서 해태가 1점이라도 이기고 있으면 선동열 몸풀었다...그러면 상대팀 덕아웃에서 짐싸고있더라...관중들이 경기안보고 선동열 몸푸는거보고있었다...등장만으로도 겜접게만드는 투수 본적있나? 난 있다...선동열

  • @aajjaayy84
    @aajjaayy84 4 년 전 +10

    통산 방어율 1.20도 답이 없지만
    이승엽 홈런 600개는 강백호가 40세 까지 20년동안 30개씩 때려야함....

    • @RIP0523
      @RIP0523 4 년 전

      설득력 인정

    • @user-on5iw8lr8r
      @user-on5iw8lr8r 4 년 전 +1

      그래도 선동렬.

    • @user-vq6uj7jb1u
      @user-vq6uj7jb1u 4 년 전

      그래도 선동열상대로 2할은 나오지 않을까요? 선동열시대는 구종이 그렇게 많지도 않았으니까

    • @user-vq6uj7jb1u
      @user-vq6uj7jb1u 4 년 전

      제가 야구를 잘몰라서그런데요 홈런쳐도 안타갯수 올라가나요?

    • @aajjaayy84
      @aajjaayy84 4 년 전

      @@user-vq6uj7jb1u 옙ㅎ

  • @cornelius6611
    @cornelius6611 4 년 전 +55

    MBC청룡 팬으로써 선동렬 10번 던지면 이승엽 2번 파울 정도, 홈런 못친다~~선동렬 선수 대단했댜

  • @ryuj33
    @ryuj33 9 개월 전 +1

    진짜 옛날 영상보면서 재밌네요.
    김정준, 안경현...
    천하의 선동열, 이승엽!
    진짜로 아따 재밌소.
    프로야구 중학교 때 원년 팬인디 어쯔다가 이 방송 보게 됐소.
    참 좋구만! ^^
    선동열 선배, 이승엽 선수, 둘 다 환상적인 대한민국 최고의 야구인들 아니요?
    다 최고지라잉?
    프로야구 더 재밌게 봅시다잉? ^^

  • @Lucky-ut5vu
    @Lucky-ut5vu 4 년 전 +37

    추신수.이승엽.최정.박뱅.
    W선동렬이 던져도 홈런이 나올수도
    있고 안타도 나오겠지만
    5번 붙는다고 하면 그래도
    레전드인데 W선동렬이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vo8dy1dr3k
      @user-vo8dy1dr3k 4 년 전 +1

      추신수는 빼죠 추신수는 국내 최고임 솔직히 말해서 추신수 뛰어넘을 선수 나오기 힘들거같음

    • @user-qg6vo6sl8d
      @user-qg6vo6sl8d 년 전

      ​@@user-vo8dy1dr3k 미국에서 뛰었다고 국내최고 내 생각는 아니에요

    • @mickymouse80
      @mickymouse80 8 개월 전

      ​@@user-qg6vo6sl8d 메이저리그에서 2할 초반을 쳤던것도 아니었고 3할 20 20을 2번 했는데요? 메이저리그에 가고싶어도 못가는 타자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 @scbaek24
      @scbaek24 6 개월 전

      이승엽 박병호는 빠른공 잘 못쳣음

  • @lgseungho
    @lgseungho 4 년 전

    아재 TV 인가?

  • @user-tz1hg4kb4k
    @user-tz1hg4kb4k 4 년 전 +57

    선동렬은 1600이닝 던지는데 피홈런이 28개임 걍 어나더 클라스

    • @user-dk6kj6ju8h
      @user-dk6kj6ju8h 4 년 전

      선동열임

    • @user-on1fk2rl6b
      @user-on1fk2rl6b 4 년 전 +1

      @@user-dk6kj6ju8h 둘 다 맞아요

    • @s1h969
      @s1h969 4 년 전

      뭘 둘다맞아ㅋㅋ 이름이 두개야?

    • @user-on1fk2rl6b
      @user-on1fk2rl6b 4 년 전 +1

      @@s1h969 烈을 열로 읽을수도 있고 렬로 읽을수도 있으니까 둘 다 맞다고 한거

  • @dabok4750
    @dabok4750 4 년 전

    야구아재Tv요!!!!!!

  • @user-ks8ki6bo6w
    @user-ks8ki6bo6w 4 년 전 +25

    대결한날 컨디션 좋은 사람이 이깁니다 ㅎ

    • @user-lm4dd2rk5q
      @user-lm4dd2rk5q 4 년 전 +1

      ㅋㅋㅋ 정답. 강호동 본좌의 말씀 ㅋㅋㅋ

  • @gangnamkid1
    @gangnamkid1 4 년 전 +27

    선수로써는 선동열

  • @user-yy9hf5vm3o
    @user-yy9hf5vm3o 4 년 전 +48

    선동렬이지~
    몸만풀어도 게임의지를 꺾는 유일한선수

  • @musclepig3765
    @musclepig3765 4 년 전 +17

    정말 선동열은 신입니다. 이승엽은 그냥 유명한 야구선수고-

  • @user-if1mx3ko4e
    @user-if1mx3ko4e 4 년 전 +13

    지금 다시 쓰지만 선동렬 과 이승엽을 왜 비교해 선동렬과 최동원 우즈 와 이승엽 비슷한 시대 선수를 비교해야지

  • @yjh0128
    @yjh0128 개월 전

    엄마???😂😂😂😂😂😂

  • @decabird1738
    @decabird1738 4 년 전 +4

    통산 피홈런이 30개도 안되는 투수가 있다?! 삐슝빠슝!

  • @jwm-dm2dt
    @jwm-dm2dt 4 년 전 +6

    감독 선동열은깔수있어도.
    선수 선동열은 깔수없지

  • @move2924
    @move2924 4 년 전 +18

    7:39 싸인 찍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편집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센스보소 ㅋㅋㅋ

  • @kimBbro
    @kimBbro 4 년 전 +28

    선동렬 패전기록만 모아봐라... 숨이 안쉬어질걸 ㅋㅋㅋㅋㅋㅋ 뭔 사람이 패전한 경기 기록을 모았는데 방어율이.... ㅋㅋㅋㅋㅋ

  • @Plentie0413
    @Plentie0413 4 년 전 +1

    이거 팟캐스트로 따로 따시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요

  • @user-eo1gj9cc4z
    @user-eo1gj9cc4z 4 년 전 +2

    일단 타자는 홈런을 매 타석 칠 수 있는 타자라도 고의사구로 걸러버리면 된다 근데 투수는 피할 방법이 없다...

    • @control6379
      @control6379 년 전

      고의사구로 거르면 주자쌓이고 실점으로 이뤄지는데
      그렇게따지면 투수도 못피하고
      타자도 못피해요.

    • @user-eo1gj9cc4z
      @user-eo1gj9cc4z 년 전

      @@control6379 매번 선동렬이 선발 할수 없으니 그렇긴한데 선동렬 선발 경기라면 고의사구 해버리면 된다는거죠 그리고 다른 투수라도 매 타석 홈런 친다면 고의사구가 낫죠

    • @control6379
      @control6379 년 전

      @@user-eo1gj9cc4z 고의사구로 거르면 선동열이 유리한건가요? ㅋㅋ 이승엽이 더 잘하겠네 라고 하겠지
      홈런을 매타석을 칠수없기때문에 상대를하는거죠

    • @user-eo1gj9cc4z
      @user-eo1gj9cc4z 년 전

      @@control6379 제말을 이해를 못하네요
      이승엽 당연히 매타석 홈런 못치고 삼진율도 높은 타자죠
      설령 매타석 홈런을 치는 10할 타자라 하더라도 걸러버리면 1루 출루이고 선동열 정도면 피홈런도 낮고 연속안타도 거의 안맞아서 잔루 1루로 실점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죠 그건 통산 방어율만 봐도 알수 있고요
      치면 홈런에 10할 타자라도 걸러버리면 되지만 피안타 제로인 투수라면 피할 방법이 없다는 그런 말이였습니다

  • @sunmicho4439
    @sunmicho4439 4 년 전 +29

    ㅋㅋㅋ와 ㅋㅋㅋㅋㅋ웃기네 ㅋㅋ재밌다. 두사람 단선 비교는 힘들어도 굳이굳이 하자면 ... 선동렬선수!!!

  • @ko-cy6bd
    @ko-cy6bd 4 년 전 +30

    선동렬 선수시절 이기는 타자가 나올려면 최소 통산타율 0.35 이상 쳐야될듯....

    • @millaks4038
      @millaks4038 4 년 전 +1

      장효조급??

    • @user-kb1bp6hh3u
      @user-kb1bp6hh3u 11 개월 전

      타율로만 얘기할라믄 0.38은 쳐야됨
      지금 이정후가 0.34인데 선동열한테 비빌수도없음

  • @user-ov3my1mf8i
    @user-ov3my1mf8i 4 년 전 +1

    이승엽은 09 wbc 출전 안 했지 않나요

  • @chiclee7873
    @chiclee7873 4 년 전 +15

    10번 정도 만나면 안타를 1~2개는 칠지 몰라도 홈런은 어려울거 같은데 ㅋㅋ

  • @user-uf1ze6ni3w
    @user-uf1ze6ni3w 4 년 전 +14

    그래도 선동열선수가 위라고 생각합니다

  • @jeter293
    @jeter293 4 년 전 +14

    이승엽은 좋은 스윙을 가졌지만 150 이상 볼을 때리기에는 스윙이 크지
    페드로 마르티네즈가 선동렬
    같은 유형이라고 생각됨

    • @user-ly8rg3sz9o
      @user-ly8rg3sz9o 4 년 전 +4

      일단 선동열은 평속 150을 던지지도 못하고..ㅋㅋ 최고구속 어쩌다 한번이라면 모를까..이승엽은 일본에서 선동열보다 위에있는 투수들도 다 박살내고 다녔었는데...마지막으로..페드로=선동열 그냥 웃고갑니다..^^

    • @user-pf2wk1hb5h
      @user-pf2wk1hb5h 4 년 전

      선동열 보다 위에 있는 투수들이 많이 있었어요?
      이승엽 잘하니까 일본까지 갔고 잘했는데 너무 빨리 무너져서 아쉬었네요
      선동열, 한국과 일본 기록이 말해주고 타자들 증언이 말해줍니다.
      선동열 한국에서 활약시 관람한 세대인가요? 아닌듯.

    • @ideal9985
      @ideal9985 4 년 전

      무슨 신장만갖고 페드로니 아니니ㅋㅋㅋㅋㅋ개웃기네

    • @ideal9985
      @ideal9985 4 년 전

      최고다. 선동열보다 뒷 시대의 npb에서 선동열보다 긴 기간동안 더 좋은 성적낸 불펜들 한둘아니에요

    • @ideal9985
      @ideal9985 4 년 전

      최고다. 이승엽이 우위란 얘기가 아니라 npb의 선동열은 두시즌 리그 최정상 클로저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니에요

  • @ChoiDoHyeon
    @ChoiDoHyeon 4 년 전 +19

    선동열은 감독하면서 진짜 사람들한테 개까이고 비호감됐는데도 그래도 선동열이다라는 의견이 많은거보면 진짜 어메이징했나봄..

    • @user-cy8or4fd4g
      @user-cy8or4fd4g 3 년 전 +2

      선감독 삼성시절 삼성이란팀이 원년부터 10점주고 11점내서이기는 전통적인 타격의팀인데 갑자기선동열와서 지키는 야구한다니깐 대구팬들 등많이돌렸죠...류중일이 선동열유산많이 받은것도 사실임

    • @prestetuu2611
      @prestetuu2611 년 전

      @@user-cy8or4fd4g 그런데 지금은 전구단이 불펜중심야구를 함
      선동열보다 더 했던게 김성근이고 엄청성공해서
      전부 따라하고있음

  • @BLping
    @BLping 4 년 전 +16

    두선수 전성기가 10년은 넘게 차이남 일단 시대가 다름 선동렬시대엔 이승엽같은 타자가 없었고 이승엽시대엔 선동렬 같은 투수가 없었음 이건 사이영이냐 베이브루스이냐 이런 질문같음

    • @user-wc8me7gm6h
      @user-wc8me7gm6h 4 년 전

      그거 누가 모른다구 설명좀 말구 그냥봐라 . ..

    • @user-me3lb9lk8l
      @user-me3lb9lk8l 4 년 전

      선동렬시대에는장종훈타자가 있었고 이승엽시대때는 구대성이 있었지요 이승엽천적구대성

  • @user-mj7ry9ir5n
    @user-mj7ry9ir5n 년 전 +1

    선동열 이승엽 비교가 안돼죠
    이승엽 기록은 깰수 있어도 선동열 기록은 상당한 시간이 가야 되니까

  • @SportsCardxHunter
    @SportsCardxHunter 3 년 전 +2

    과거 토쟁이였던 친구한테 들었는데, 키악 감독시절 토토 엄청났다고하네요. 그래서 니가 어떻게 아냐고 물었더니, 브로커를 다 끼고하는거라서 깊이 들어간 사람들은 다 안다고.. 아무튼 당시에는 대단히 충격이었네요.

  • @user-wj7yv9ky9j
    @user-wj7yv9ky9j 4 년 전

    안경현위원님 오키나와에서 술한잔 했데니 사람 맞던데 재미있다

  • @fucktube111
    @fucktube111 4 년 전 +22

    삼팬이지만 기록은 선동열 이길수없는듯 평자가진짜 사기

  • @uncle3866
    @uncle3866 4 년 전

    6:49 수정부탁드립니다 이승엽은 09WBC 자진불참입니다. 엔트리에도 없었어요

  • @user-xd9gp4zs1m
    @user-xd9gp4zs1m 4 년 전 +2

    야잘티비로 가자요~~

  • @user-ck8yh3gs9e
    @user-ck8yh3gs9e 4 년 전 +28

    선동열에 한표

  • @eklee8796
    @eklee8796 4 년 전 +36

    닥 선

  • @user-yy2bt2cm2k
    @user-yy2bt2cm2k 4 년 전

    09wbc 이승엽선수 출전 안한걸로 기억하는데 아닌가...?

  • @user-nw8zm7su3u
    @user-nw8zm7su3u 4 년 전 +22

    11년통산
    146승 40패 132 세이브
    ERA 1.20
    WAR 101.29
    통산WAR이 101.29? 11녀동안?
    매년거의 10점씩찍었다는얘기 그냥 만화에 나올법한기록임

  • @garam051
    @garam051 4 년 전 +8

    선동렬 이승엽을 투타로 오승환 마무리로 팀있었음 최고였겠다ㅋㅋㅋ

    • @user-ro5bh9ks1f
      @user-ro5bh9ks1f 3 년 전 +1

      선동열 이종범조합이 더살벌했죠~

    • @garam051
      @garam051 3 년 전 +1

      @@user-ro5bh9ks1f 그럼 선동열선발 오승환 마무리에 이승엽, 이종범 조합으로 가시죠~ ㅋㅋㅋ

    • @user-ro5bh9ks1f
      @user-ro5bh9ks1f 3 년 전 +1

      @@garam051 실제 선동열과 이종범은 선동열이 96년 주니찌로가기전에 2년을같이했죠~~^^ 선동열이 선발일때 오승환같은마무리가있었다면 매년 25승은가능했을듯요

  • @chuncheonlee5282
    @chuncheonlee5282 4 년 전 +70

    골수 삼성팬이지만 난 선동열. 선동열은 존재자체로 타팀을 절망하게 만들었다. 해태가 단기전에 강했던건 선동열 때문. 매일 경기하는 타자가 스타성은 더 높지만 결국 야구는 투수 놀음이지.

    • @user-kp1ur3se4m
      @user-kp1ur3se4m 4 년 전 +1

      확실함? 한때 야구로 키배좀 떴는데 야구 진짜 본 느낌 풍기는 아재들은 단기전엔 다른투수들이 더 잘했다던데
      한국시리즈mvp도 김정수나 문희수도 있는데 선동열은 없음

    • @user-ir4fi8fb8x
      @user-ir4fi8fb8x 4 년 전 +1

      @@user-kp1ur3se4m 그 당시 야구 안 본 사람들이 항상 하는 이야기가 단기전에 활약이 없었다는 둥 헛소리 하는 것.
      나는 골수 원년 삼성팬에다 이승엽 은퇴경기까지 간 사람임.
      그런데 선동열은 존재 자체가 상대팀과 그 팬들에겐 절망을 선사했다는 건 전혀 틀린 말이 아님.
      그리고 선동열 vs 이승엽. 둘 중 하나만 선택하라면 내 마음은 이승엽이지만, 내 머리는 선동열을 택할 것 같음.
      오죽하면 1989년인가 빙그레와 한국시리즈에서 선동열이 등판하기 어려운 몸상태에서도 김응룡 감독이 몸을 풀게 했고
      그걸 본 빙그레 선수, 감독이 조급하게 서두르다 경기를 망쳤다는 건 유명한 일화인데.

    • @user-kp1ur3se4m
      @user-kp1ur3se4m 4 년 전

      @@user-ir4fi8fb8x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잘 모르겠군요. 야구를 안본사람이 선동열이 포스트시즌 활약이 없다고 한다니
      저는 당연히 당시 야구 못봤구요 그래도 불펜선동열 일화쯤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왕조의 에이스였던 선동열의 활약이 뛰어났을거라고 지레짐작을 하고 있었죠
      근데 선동열 대학시절 기록까지 줄줄외는 아재가 의외로 선동열은 포스트시즌에 활약이 없었다 이름값 못했다고 하니까 당연히 야구 좀 본 느낌을 받지 않았겠습니까?
      기록상으로만 봐도 '선동열치고는' 아쉬운게 사실이고 특히나 피홈런 부분은 실드가 불가능할정도인거 같은데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저는 못봤으니 따로 제가 주장할건 없지만 제 입장에서 봤을땐 선동열이 포스트시즌에 잘했다가 야구를 안본사람이 할수있는 말인거같고 의외로 별로였다가 진짜로 본 사람이 할수 있는 말 같습니다

    • @user-dh9mk1ok3k
      @user-dh9mk1ok3k 4 년 전 +2

      아니 웃긴게 전라도사람들은 꼭 자기는 삼성팬이라고 거짓말 먼저치고 선동렬이 칭찬함 왜 그렇게 사냐

    • @user-ir4fi8fb8x
      @user-ir4fi8fb8x 4 년 전 +4

      @@user-dh9mk1ok3k 자기 의견하고 다르면 대구 출생자도 전라도 사람을 만드는 센스. 어처구니가 없을 따름
      나는 삼성 라이온즈 원년팬이고, 대구백화점에서 삼성 라이온즈 어린이 회원도 가입했다.
      말 같지도 않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삼성 어린이 회원 가입하면 30센티 자, 어린이 손바닥 반만한 큰 지우개도 줬고.
      1985년 통합 우승하고도 한국시리즈 징크스에 시달렸던 삼성팬의 마음은 아냐? 해태는 징글징글한 팀이었다.

  • @user-uu6te8cs5u
    @user-uu6te8cs5u 3 년 전

    앙증티비 ...

  • @pablo-able
    @pablo-able 4 년 전 +15

    스텟으로보면 이승엽도 대단하지만 선동열을 넘을 선수는 없다. 기록으로보면 선동열인데 가슴은 이승엽임.한국시리즈 7차전에 극적인 동점홈런,국제무대에서 수많은 결승타점과 홈런, 이승엽도 타자이기에 7번의 실패를 해야 3번의 성공을했지만 해줘야할때는 항상 이승엽이 해줬음.또 이승엽은 은퇴경기에서 149km가 넘는 빠른볼을 두번 공략해서 연타석홈런을 쳐내면서 한국최고의 홈런왕답게 은퇴했음.. 은퇴식에서 마저 그렇게 멋지게 떠난 선수가 또 누가있어... 그래서 기록으로보면 선동열이지만 가슴으로 뽑으면 이승엽임.

    • @user-xb4pu5kc5n
      @user-xb4pu5kc5n 년 전

      이승엽은 홈런타자이지 교타자는 아냐
      홈런을 많이친만큼 삼진도 많았구여
      갠적으론 선동열의 승리가 예상돼ᆢ
      선동열을 상대로 2할만 쳐도 잘한다고
      잘한다고 봐야지

    • @younext6396
      @younext6396 9 개월 전

      오래 전 댓글이지만 이승엽 02년 7차전이 아니고 6차전이요 극적임이 전혀 다른데 아무도 모르고 공감 박아버리네

  • @kjin252
    @kjin252 4 년 전 +3

    이런 대단한 선수를 감독까지 되서 국가대표 금메달까지 땄는데 국회에서 모독하고 까내리는...

  • @user-pf9uh4vf1k
    @user-pf9uh4vf1k 4 년 전 +11

    비교를 할걸 해야지! 이런 기획한 인간 머릿속이 궁금하다

    • @passionn3205
      @passionn3205 3 년 전

      이런 건 좀 재미로 보면 어디 부랄 떨어짐?

    • @user-bd6du6ln1e
      @user-bd6du6ln1e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ㄹㅇ 루홈두 ㅈㄴ까부농 ㅋㅋ

  • @control6379
    @control6379 년 전 +1

    막말일진 모르겠는데
    선동열선수가 패배한경기의 평균자책 커리어만 놓고봐도 이승엽선수 압살하겠던데 ㅋㅋ

  • @user-vw7jd8kw1y
    @user-vw7jd8kw1y 4 년 전 +4

    이승엽은 라이벌이 많았지.. 우즈랑 심정수등 저랑 비슷한 홈런갯수 기록한 선수들 많았지만..선뚱은 2위차이가 두배차이난것만 보면 알수있지요. 그냥 독보적이란 말밖에 할말 없지요..

  • @arcaesol
    @arcaesol 3 년 전 +10

    이게 세이버 없을 때에는 그래도 비벼봤을텐데 WAR로 투수와 타자 비교가 가능해졌고, 선동렬 11시즌 110인가.. 뭐 거의 연평균 10을 찍었던데, 마이크 트라웃이 연 평균 7 찍고 리빙 레전드 대우 받고 있는 거 생각하면.. 말이 안 되는 숫자다.

  • @polipol623
    @polipol623 4 년 전 +1

    2:47 이삼손은 누구죠

    • @user-et3mq8yv8n
      @user-et3mq8yv8n 4 년 전

      Ra별이되어라 이상훈아닐까요

    • @sbssportsnow
      @sbssportsnow  4 년 전

      이삼손은 이상훈 선수의 일본명 입니다. 감사합니다 ^^

    • @user-uh7by8dk7x
      @user-uh7by8dk7x 4 년 전

      주니치 드래곤시절 이상훈 이름이 삼손리였음ㅋㅋ

  • @NPC-Man
    @NPC-Man 4 년 전 +27

    이승엽 기록은 언젠가 깰 사람이 나올거 같기도 하지만 선동열 기록은 레알 아무도 못깰거같음

  • @user-vf1md9xb6d
    @user-vf1md9xb6d 4 년 전 +5

    승삽이 같은애가 선동열 공을 어떻게 치냐

  • @user-nc5zt9ig8g
    @user-nc5zt9ig8g 4 년 전 +4

    선동렬이죠

  • @seasouth2963
    @seasouth2963 3 년 전 +9

    학교 한해 일찍 들어간 선동열(82학번) 이승엽은 13년 후배 - 시대 가 다르다. 한국야구발전의 수준/ 음식의 질/ 생활수준 등 비교하기 어렵다. 그 시대의 활약으로 누가 더 영웅인가 판단해야 한다. KBO최고의 승율 뿐 아니라, 일본에서 성공한 몇 안되는 선수(선동열) 국보 !!

    • @seasouth2963
      @seasouth2963 3 년 전 +1

      이대호 일본 4년간, 베스트 나인 2회. 타점왕도 했었고, 타점 진짜 좋았음. WRC+ 2위 였다 함. 한국인 최초 일본시리즈 MVP. 왕정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대호를 붙들려고 했을 정도이면, 이대호는 일본에서 성공 한 것 아닌가여?

    • @mscho9541
      @mscho9541 년 전 +1

      81

  • @pyojeong2318
    @pyojeong2318 4 년 전

    정수근- 야구에 만약이란 없어요

  • @yjkim6065
    @yjkim6065 년 전

    의외로 이승엽이라는 댓글이 있는거에 놀랐음.

  • @rockstarpage9430
    @rockstarpage9430 2 년 전 +1

    01:31 00년대 이후는 없잖아. 옛날야구수준이라는거지...

  • @metaphor5533
    @metaphor5533 4 년 전 +9

    나는 LG 팬인데 선동열은 진짜 신 그 자체였지. 선발로 나오는 날은 야구 볼 맛이 안 났었지

  • @user-hj7xq8db6h
    @user-hj7xq8db6h 4 년 전 +20

    이승엽씨도대단하지만그래도선동열씨가더위라고생각합니다

  • @user-gi4ru5pk7u
    @user-gi4ru5pk7u 4 년 전

    우리나라 야구에서 다들알지만 유야무야 쉬쉬하던게 타자보다 투수들이 더 빨리발전했고 사회분위기가 타자보다는 투수를 좀 더 쳐주는 경향이 있었음 그러니 30승이 나오고 0점대 방어율이 나오지

  • @seocjinkim2203
    @seocjinkim2203 4 년 전 +24

    선동열, 당연하지요

  • @user-dp2hs7wt9q
    @user-dp2hs7wt9q 4 년 전 +40

    말 그대로 신화인데 기록을 보나 뭘로 보나 선동열~~~!!! 비교 불가지

  • @user-zm3zz4nv5x
    @user-zm3zz4nv5x 4 년 전 +21

    선동렬 이승엽 비교는 선동렬 통산28피홈런중 타격 홈련5걸의 선수한테 총 몆개 맞았는가 보면 안다 타율 방어율은 야구가 진화할수록 하향평균화되고 홈런다승은 시간이 갈수록 선수층 연령 연장으로 언제든 갱신 가능한 기록들이다

    • @user-qe3fi5vs9c
      @user-qe3fi5vs9c 3 년 전

      대단하십니다.
      야구를 좀 아시는 분 같습니다.
      물론 저는 잘 모르지만...

  • @jpkim1428
    @jpkim1428 4 년 전 +5

    기억에 오랫동안 기억되는건 투수 일듯...
    선동렬이란 이름의 가치가 월씬 높지
    .

  • @user-fo6sx1ew9w
    @user-fo6sx1ew9w 4 년 전 +5

    시대가달라서 정확한 비교는어렵
    상대전적이 없으니..
    이승엽 위원은 항상 뭔가 필요할때
    중요한걸 해서 드라마를만드는 능력..
    선동렬위원은 그누구도 치지못할것같다는 위압감
    ㅎㅎ 정말 비교불가임
    두선수가 진정 한국야구사 양대레전드인듯 현재까진

  • @user-uu9bs3er3f
    @user-uu9bs3er3f 3 년 전 +1

    안경현 말대로 그 당시 스트존 면적으로 지금은 2배는 될듯 당근 이승엽이지 현시점에 1.2면 무조건 선뚱

  • @gamdong8
    @gamdong8 4 년 전 +8

    투수는 투수하고 비교해야될텐데 마땅한 선수가 없는지 괜히 집에서 자고있는 이승엽을 흔들어 깨우네

  • @user-rv2kc3wp6c
    @user-rv2kc3wp6c 4 년 전

    아자 TV

  • @youngkeekim7672
    @youngkeekim7672 3 년 전

    요즘은 안하냐? 존나 재미진데 왜 안하지

  • @pio.r4184
    @pio.r4184 4 년 전 +24

    한국 프로야구의 선동렬은 마치 미국 NBA의 마이클 조던 느낌.ㅋ

    • @user-hr6ct7bx7k
      @user-hr6ct7bx7k 4 년 전 +2

      선동열은 솔직히 크보한정이지 일본가서도 망했는데 ㅋ..류 박이 더 압섬

    • @user-vb7rz2qu5o
      @user-vb7rz2qu5o 4 년 전

      뭔 소리여 나고야의 태양이 뭔지나 아나

    • @tjgusrl4050
      @tjgusrl4050 4 년 전

      @@user-hr6ct7bx7k 뭔 일본가서 망해ㅋㅋㅋㅋㅋㅋ

    • @user-bd6du6ln1e
      @user-bd6du6ln1e 4 년 전 +2

      뭔 마이클 조던이야 또 ㅋㅋ 뒤지게 오바하네

    • @coremechanic3070
      @coremechanic3070 4 년 전

      으유툽 태양은 모르겠고 나고야의 호빵맨은 아는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