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입양 후 노숙자가 된 쌍둥이 자매! ‘워싱턴 거리에는 쌍둥이 자매가 있다’ (1/3)ㅣSBS 스페셜(SBS Special)ㅣSBS Story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2. 15.
  • SBS 스페셜 모든 회차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SBS 스페셜 120923 306회
    6살에 납치되어 미국에 왔다는 쌍둥이 자매... 쌍둥이 자매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풀버전으로 만나보세요.
    #SBS스페셜 #워싱턴쌍둥이자매 #SBS스페셜다시보기
    ▶ Hompage : www.sbs.co.kr/tv/culture
    ▶ Subscribe SBS Story : bit.ly/2Othu8e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4K

  • @user-jk6es2zl3f
    @user-jk6es2zl3f 2 년 전 +321

    6:45 전 알죠~ 키웠는데~
    키웠다는 말이 잘 나오시네요...
    입양보낼때 이모집이나 친척집 가는줄알고 좋아했다는거 보면 7살때까지도 직접 안키웠단 얘기죠... 80년대 다들 힘들었겠지만... 이악물고 키웠다면 입에 풀칠은했을거고 자매도 사회에서 어떤일이든 하고 있었을텐데... 안타깝네요...

    • @yukyeong.
      @yukyeong. 2 년 전 +21

      친척집에 맡겨지는걸 좋아할 정도면 진짜... 하...ㅠ

    • @user-in9pt7of8s
      @user-in9pt7of8s 2 년 전 +6

      근데 이건 너무 최악의 케이스라

    • @mirasantos9522
      @mirasantos9522 2 년 전

      입에 풀칠은 해도 조개찿아 다녔겠지..계집은 생각나서

    • @user-pw2bw5gq7o
      @user-pw2bw5gq7o 2 년 전 +2

      80년대가 어려웠다니?

    • @user-in9pt7of8s
      @user-in9pt7of8s 2 년 전

      @@mirasantos9522 이건좀..

  • @user-kv6ek8rj3d
    @user-kv6ek8rj3d 3 년 전 +481

    진짜 이기적이야 인터넷에서 사진보고 얼굴바로 알아보는 장면에 키웠으니까 알죠가 입에 담고 싶었을까
    남동생 보내면서 힘좀 써봐라..는 본인업보인데 왜 자식한테 떠넘겨요

  • @user-gf5fo5vu4e
    @user-gf5fo5vu4e 2 년 전 +652

    아버지가 저지른 잘못을 남동생이 뒤집어쓰는 상황...
    아비가 아주 이기적인 사람인 듯...
    한국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그 자매들에게 도움을 주시길 바랍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 @acalmday...
    @acalmday... 3 년 전 +288

    아버지라는 사람은 그 때는 그럴 수 밖에 없었다고 스스로 위안하겠지. 하지만 자식을 버린 것은 어떤 이유로도 용서받기 힘든 죄악이다. 죽음은 선택할 수 있지만 출생은 자신의 뜻이 아니고, 순전히 부모의 의지다. 낳아 놓고 버리는 것보다 더한 죄악은 없다.

    • @Eastsea2
      @Eastsea2 년 전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는 알겠지만 이미 저지른 일은 어떻게 되돌릴 수가 없네요.

    • @user-bz9rk5mm2o
      @user-bz9rk5mm2o 년 전 +17

      @@Eastsea2 욕먹어야죠 속죄해야죠 아버지란 인간은

    • @user-bj6py2gi2j
      @user-bj6py2gi2j 년 전 +3

      @@Eastsea2 저런 사람들은 벌받을 겁니다 어떤 변명도 이유도 상관없이 벌받을 겁니다.

    • @nyangn00
      @nyangn00 년 전 +4

      걍 이미 딸 둘 있는데 아들까지 싸질러버리는 능지가 대단함ㅋㅋㅋ

  • @Eos1313
    @Eos1313 3 년 전 +308

    13:06 자기가 없었으면 누나들이 입양가지 않았을꺼라는 말이 넘 맘아프다ㅠㅠ
    사실 동생은 잘못한게 전혀없는데
    왜 부모를 대신해 죄책감을 느껴야하는지..ㅠㅠ
    18:06 이게 맞다.
    굶더라도 같이 굻는게 낫다.
    산입에 거미줄치겠냐고..
    라면을 먹이던 정부의 지원을 받던 어떻게서든 끌어안고 가야함.
    험한세상에서 내새끼늘 남의 손에 어찌 맡겨ㅠㅠ

  • @user-qr1xh7rz9m
    @user-qr1xh7rz9m 3 년 전 +1832

    제대로 교육도 못받고.. 누군가를 이해하는것도 배우지 못하고 외국서 인종차별 및 온갖 생고생 다한 상처와 원망이 가득할거에요. 온통 자신들만 자신들을 보호할수있다고 믿는것같아요..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99

      저 영상을 찍을 당시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SBS는 시청률에만 집착하지 저 상황을 진지하게 그리고 오랜 기다림으로 해결하려는 의지가 전혀 안보인다. 여러분들은 흥미롭고 안타깝게 봤지만, 저는 SBS의 야비함을 여실히 볼수있는 다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아주 진지하게 그녀들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섭외해서 아주 천천히 접근해야 하는데...... 결국 시간에 맞춰 영상을 만들 생각만 했던것이라 확신하게 됩니다.

    • @Gary_says_Maow_jedong
      @Gary_says_Maow_jedong 3 년 전 +2

      그렇지 이게맞지...

    • @User-pn3gh8cg7a
      @User-pn3gh8cg7a 2 년 전 +32

      여자둘이 노숙하면 그동안 위험한일들도 있었을듯한데 그래도 자기방어 잘하고있는듯이 보여요 솔직히 20몇년만에 갑자기 동생이라고 나타난다면 쉽게 믿음을 가지기는 힘들듯하네요 그동안 삶의 여정으로보아 사람에대한 불신 원망 분노와 좌절등이 있을텐데 접근방법이 좀 달랐다면 좋았을듯여

    • @user-bo5cr7iq9d
      @user-bo5cr7iq9d 2 년 전

      @@TheJungcompany ㅂ

    • @user-ic1dj5tf7r
      @user-ic1dj5tf7r 년 전

      500년간 세뇌된 유교적 핏줄,조상 중시 서양은 20살이면 독립 한국만 사교육비,등록금,결혼비,손자돌봄.. 늙어 죽을때까지 핏줄에게 퍼줌. 주식회사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전부다 핏줄 경영하는 유일한 나라. 진보,보수 할것 없이 핏줄 퍼주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나라. 힘들어지면 핏줄을 한 운명체로 보고 가족 살해가 매우 흔한 나라. 제사로 핏줄 연결을 계속 각인 시키는 나라 미혼모 왕따, 비난, 차별. 수십년간 해외입양 세계 1위 핏줄 퍼주기,핏줄 이기주의-⟩양육 부담,양극화,희망포기→비혼급증→국가소멸

  • @MJ-le6kd
    @MJ-le6kd 2 년 전 +481

    세상에... 친엄마가 있을때는, 동네사람들까지 기억할정도로 이뿌게 키워왔는데, 7살이면 알것 다 아는 나이에 그렇게 보내졌으니ㅠㅠ 너무 안쓰러워 눈물이 나네요.

  • @LinaRoseLee
    @LinaRoseLee 3 년 전 +253

    제가 살고있는 뉴욕에도 한인타운에 한국인 노숙하시는 아주머니 한분이 계세요ㅠ 한국 동요 기억하시는지 가끔 엄청 큰 소리로 부르시구요,,
    가끔 한국어로 욕도 크게 하시고 너무 마음이 아파서 도와드리고 싶어서 말 걸어 보았는데 이 쌍둥이 자매들 처럼 굉장히 공격적이세요ㅜㅜ 어떤 사연인지 모르겠지만 그 분도 한인사회에서 좀 도와주시면 좋겠어요ㅠㅠ

    • @LA_NY
      @LA_NY 2 년 전 +9

      그 아주머니 아직도 계시나요? 해럴드 스퀘어에서 매일 시X, 개xx 하고 크게 소리 지르시는거 예전에 많이 봤는데

    • @haksaeng1
      @haksaeng1 2 년 전 +6

      @@LA_NY 아직도 계세요 ㅠㅠ

  • @ununxun
    @ununxun 3 년 전 +3290

    7살에 애 버리는건 너무하다 진짜...떨어지고 나서 얼마나 울었을까..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221

      저 영상을 찍을 당시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SBS는 시청률에만 집착하지 저 상황을 진지하게 그리고 오랜 기다림으로 해결하려는 의지가 전혀 안보인다. 여러분들은 흥미롭고 안타깝게 봤지만, 저는 SBS의 야비함을 여실히 볼수있는 다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아주 진지하게 그녀들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섭외해서 아주 천천히 접근해야 하는데...... 결국 시간에 맞춰 영상을 만들 생각만 했던것이라 확신하게 됩니다.

    • @user-ym1vm6fc7z
      @user-ym1vm6fc7z 3 년 전 +8

      @@TheJungcompany 그.후는?

    • @user-tr9cd7br3s
      @user-tr9cd7br3s 3 년 전 +5

      @이채희 미친

    • @jskim1637
      @jskim1637 3 년 전 +1

      @이채희 인간 쓰기

    • @user-ns1zm4ve9c
      @user-ns1zm4ve9c 3 년 전 +12

      지금은 일년치 카드할부로 영어토킹 등록하고 폰으로 영어공부하지만 그때만 해도 외국입양 로망이 있던 때입니다
      가서 영어 공짜로 하고 대학도 가고 금의환향할 걸로 알던 때잖아요
      외할머니 닮았어요
      두 자매가 초급영어 수준이래잖아요
      공부를 더할건지 그냥 평범하게 살건지도 본인이 정하는것이 낫죠

  • @user-xy2ou5rm4r
    @user-xy2ou5rm4r 3 년 전 +527

    에휴... 저 동생은 정말 무슨 죄야.
    애비라는 인간이 아들만 거두고 쌍둥이는 딸이라 버린거네.
    쌍둥이도 남동생도 너무 짠하고 가슴 아프다ㅜㅜ

  • @cobaltss1985
    @cobaltss1985 3 년 전 +349

    딸가진 아빠로서 도저히 이해가 안가고 눈물이나네.. 어떻게 저런 예쁜아이들을..

  • @beob8270
    @beob8270 3 년 전 +460

    동생이 찾아온 순간부터 눈치챘을껄.
    마음에 상처가 깊어서 아는척하고 남동생이라고 했을때 사진줬을때도 무시하고 찢어버리고.
    일곱살 말도 안통하는 타국에서 얼마나 외롭고 무서웠을까.
    최근 모습찍힌 다른 영상보니 둘다 말도 안되게 밝고 한국 가고싶다고하던데.. 이 영상과는 너무 다름

  • @user-fn7jo2hv3i
    @user-fn7jo2hv3i 3 년 전 +601

    부모가 잘못한걸 왜 남동생이 다 떠안냐ㅜㅠ입양돼서 행복하게 잘 산것도 아니고, 자기들 삶이 저런데 버린 부모나 가족이 얼마나 원망스럽고 미울거야ㅠㅠㅠ

  • @user-lj5js7qh3p
    @user-lj5js7qh3p 3 년 전 +2429

    굶더라도 그냥 키웠어야 했어요 라는 아들의 말이 아버지에 대한 원망이 느껴지네요. 저 두자매가 노숙 생활하는 것만 봐도 입양 가서 그 양부모와의 생활이 어땠을지 뻔하네요.
    그 어린 나이에 말도 안 통하는 낯선 곳에서 제대로된 사랑도 못 받고 컸을텐데 얼마나 가슴 속 응어리가 컸을까요
    그 세월의 응어리를 단 몇일만에 풀려 하니 힘들겠지요. 부디 동생분의 진심이 통해서 이제는 따뜻한 가정의 울타리 속으로 돌아갔길 바랍니다

    • @user-vl8sd6jy6i
      @user-vl8sd6jy6i 3 년 전 +4

      ;

    • @KK-nn9cw
      @KK-nn9cw 3 년 전 +80

      굶어죽어도 같이죽고 자살해도 동반자살하는 한국인 사상인데 저렇게 버림 당했으니 나같아도 평생 안보고싶을듯. 물론 입양가서 인생성공하면 한번 놀러갈겸 찾아가보겠지만

    • @Amesist8433
      @Amesist8433 3 년 전 +7

      @@user-vl8sd6jy6i 왜 뭐

    • @user-ys5ct5qo7h
      @user-ys5ct5qo7h 3 년 전 +3

      @@Amesist8433
      ㅋㅋ

    • @sunnylee7459
      @sunnylee7459 2 년 전 +2

      .

  • @prjiki
    @prjiki 2 년 전 +283

    그나마 아드님 심성이 바르고 선하셔서
    다행...

  • @chanel005
    @chanel005 3 년 전 +394

    동생 너무 착해요..
    살림살이보니 남은 가족도 계속 가난하게 살았네요

  • @user-xj4fn7so4d
    @user-xj4fn7so4d 3 년 전 +846

    어린소녀둘이 얼마나 힘들고 배신감에 쩔었을까요
    이제 찾아와 동생이다 아버지사진이다 이게 무슨 위로라도 되리라 생각한건지 정말 보는 제가 열받네요

  • @user-of9iq8ko6l
    @user-of9iq8ko6l 3 년 전 +859

    아우 홧병난다.. 7살에 고아원보냈는데 무슨 좋은감정이 있겠어? 왜 아들은 안보냄? 그와중에 제삿상은 받고싶었던거야? 대는 잇고싶었던거야? 너무 어이없다.. 좋은 감정이 남았을리가 없지.. 그리고 쌍둥이 둘이나 보냈으면 그만큼 악착같이 돈모아서 나중에 만날꺼 생각해서라도 잘살아야지.. 그것도 딱히아닌것같고..화난다 .. 딸들이 뭔죄야...

    • @user-qh7om1qn9n
      @user-qh7om1qn9n 3 년 전 +19

      krplus.net/bidio/XZyaY2iCd6bSiag 후기 영상이네요 .지금쯤 한국에 와 있을듯..ㅠㅠ

    • @user-hz3mg7kd5k
      @user-hz3mg7kd5k 3 년 전 +19

      너무이해안감 ㆍ다키워서입양은참가슴아프다일곱살이면기억할것같은데ㆍ지난일

    • @user-of9iq8ko6l
      @user-of9iq8ko6l 3 년 전 +51

      @@hj_0924 사정이 있으면 자식 버려요? 그쪽이나 그러세요 저는 못하니까.. 제가 틀린말 한게 뭐예요? 어떤점이 꼬였다는거예요? 그럼 저 쌍둥이들은 사정이 있어 자기들 버린 부모를 무조건 용서해야되나요? 왜요? 당신이 뭔데 말을 함부로 해요? 나는 버려진 사람들 사정이 더 안됐는데? 입양가서 성추행당하고 학대당했는데 그것도 이름만 부모인사람한테.. 무섭고 힘든거 감정이입 겁나되는데? 근데 이제와서 저딸들을 찾아서 아버지 사진까지 보여준다?어쩌라고? 저같아도 찢었어요

    • @user-of9iq8ko6l
      @user-of9iq8ko6l 3 년 전 +25

      @@hj_0924 형준아 나는 이성적으로 생각이 드는데 너는 감정적이네? 그럼 너도 니 사정때문에 자식이든 부모든 버린사람이던지 앞으로 버릴사람 이겠지? 그래 그러니 누가봐도 이 잘못된 상황에 버럭 하는거 하며 말하는 뽄새도 영 밑바닥이고...알만하다..니수준.. 더말하기도 싫어진다 아버지가 몸이 아프다고? 어디에 그런 말이 나왔는데? 그래봤자 20대였는데 아팠데? 처음부터 다시보길 바랄께..그리고 살아가는데 있어 엄마자리를 대신하고 아빠를 좀더 잘 도울수 있는게 딸일까 아들일까?
      그냥 너는 니가살아온 인생대로 힘들면 버리고 포기하고 살어^^그리고 남한테그런 쓰레기 사상은 강요하지말고 너만 그렇게 살아.. 너만 안힘들면 되잖아 니 자식이야 힘들던지 말던지 학대를 당하던지 뭔상관이야 그치?ㅋㅋ 그리고 남들한테 사정얘기하지마 뒤에서 너 욕해^^

    • @user-of9iq8ko6l
      @user-of9iq8ko6l 3 년 전 +5

      @@hj_0924 너도 남이 단 댓글 그냥 보고 지나가라 남한테 개소리 하지말고 너도 오지랖이야

  • @user-ej3vr2hy3m
    @user-ej3vr2hy3m 3 년 전 +360

    자매가 원하는건 가족이 아니라 진짜 한국으로 가는 거였구나
    나라도 가족 꼴뵈기 싫을듯

  • @user-xu5nt2ox4p
    @user-xu5nt2ox4p 3 년 전 +164

    ㅠㅠ동생분이 착하신게 보인다.. 아버지원망하는 말투에도 저렇게 상냥하냐구ㅜㅜㅠ

  • @user-nz3wp5fz9n
    @user-nz3wp5fz9n 3 년 전 +175

    밥 굶어도 키웠어야 했다.. 이 말 진짜 띵언....... 그냥 너무 안타깝다

  • @user-by5qm9ld9q
    @user-by5qm9ld9q 3 년 전 +720

    그래도 복기님 동생이 제대로된 사람이라 다행이네요. 동생도 본인만 안버려졌다는 죄책감이 크겠어요... 아버지가 문제네요.

  • @user-ez7dv1pm9e
    @user-ez7dv1pm9e 3 년 전 +111

    안쓰럽네요 생전 처음 가보는 외국에서 노숙 생활을 하며 아이들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생각하니 속이 미어집니다 어떤 죄책감도 느끼지 않는 아빠의 모습이 더 슬프게 하네요 아이들이 꼭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열심히 한다면 길은 있을 거에요 물론 하루하루 사는 게 너무 힘들어서 이 말이 와닿진 않을 거 같지만 언젠가 꼭 행복한 날이 왔으면 해요

  • @chosangho23
    @chosangho23 2 년 전 +30

    저. 미국이민자인데요. 대학다닐때. 영세민아팥
    에서 살았는데. 이두분 한번 밥 해드리고 도와드리려 했었어요. 양부모가 자꾸 종같이 부려먹으러해서 집을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14년전 일인데. ㅠㅠ

  • @developp
    @developp 3 년 전 +2750

    버린 건 아빤데 더 그리워하고 미안해하고 책임지려는 건 어째 동생쪽인 거 같냐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224

      저 영상을 찍을 당시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SBS는 시청률에만 집착하지 저 상황을 진지하게 그리고 오랜 기다림으로 해결하려는 의지가 전혀 안보인다. 여러분들은 흥미롭고 안타깝게 봤지만, 저는 SBS의 야비함을 여실히 볼수있는 다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아주 진지하게 그녀들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섭외해서 아주 천천히 접근해야 하는데...... 결국 시간에 맞춰 영상을 만들 생각만 했던것이라 확신하게 됩니다.

    • @developp
      @developp 3 년 전 +26

      @@TheJungcompany ㅋㅋ나도 이거 봄
      이 쌍둥이들에 대해서 옛다큐→최신근황 이 순으로 영상시청 많이들 하는 거 같음ㅋㅋㅋ갓고리즘

    • @usernlswo2905
      @usernlswo2905 3 년 전 +81

      아직도 7살 어린아들에게 누나들 데려오라고 시키는 모습이네.. 아들아 너도 정신차려라 충격정도의 반응이라고 여기는건 말이안된다 그 세월을 진짜 이해하고 있는거냐

    • @user-lk8hd3do4p
      @user-lk8hd3do4p 3 년 전 +1

      @@TheJungcompany ㅌ

    • @user-ln5qr8kl3q
      @user-ln5qr8kl3q 3 년 전

      @@developpㄴ

  • @user-kn5pd1mk6x
    @user-kn5pd1mk6x 3 년 전 +312

    상처가 얼마나 컸으면...아빠사진이 보고싶겠어..증오만 남아있을걸

  • @user-jj6oy6bf3j
    @user-jj6oy6bf3j 2 년 전 +93

    그럴거면 그냥 외할머니한테 맡기든가 책임지지도 않을거면서 왜 데려감? 근데 또 아들은 지가 데리고 키웠네 ;;

  • @user-ts7vf3dm7l
    @user-ts7vf3dm7l 3 년 전 +509

    쌍둥이끼리 의지 하고 붙어있는게 눈물난다 ㅠㅠ

  • @Yun-ug2qh
    @Yun-ug2qh 3 년 전 +2021

    와 진짜 너무한다...형편도 안되면서 왜 또 낳은거고...누나들만 보낸 이유가 뭐냐...진짜 하 너무 말도 안되는 상황이다

    • @user-je9to2gl8z
      @user-je9to2gl8z 3 년 전 +380

      세상에 아들이 뭐라고
      아들낳았다고 어린 딸들을 고아원에버려져
      머나먼 타국에서 비참하게 살아왔을지
      너무가슴 아픕니다.
      그아비는 그러고 밥을먹고 잠을 잘수가있었는지 묻고싶다.

    • @EA-bi5dg
      @EA-bi5dg 3 년 전 +364

      남아선호사상 미친 애비놈

    • @user-dl8nf5wc2g
      @user-dl8nf5wc2g 3 년 전 +89

      없는것들이 밤에할게없으니까 애들만 싸질러논거지

    • @irongolem3917
      @irongolem3917 3 년 전 +22

      나이가 어린가?
      저때를 아는데 몰라요 하는건가
      남자야 중딩도 택배상하차해서 용돈벌이 하니까 상관없고
      여자애들이나 좋은 해외입양 보낸다고 보내는거지 뭔 여기서 남녀로 갈라치니냐 ㅋ

    • @winnergoh6835
      @winnergoh6835 3 년 전 +143

      형편이 어려우면 애를 낳지말던가 입양 보낼 거면 갓난애를 보내야지 7살 먹은 애들을 보내냐 부모 자격증이 필요하다. 애 낳고 키우는게 장난이냐구..저 자매들의 피 끓는 애증이 느껴진다. 부모복이 반복이라더니..

  • @minyuna4438
    @minyuna4438 3 년 전 +2715

    저 아버지도 가증스럽다 ..... 한살차이 아들은 안보내고 가장 큰 딸 둘만 입양기관에 보낸거네.. 같이 뛰놀며 자란 아이들중 두명만... 그게 사람이 할 짓이냐? 버린거나 똑같지

    • @kiki_do_you_love_me.
      @kiki_do_you_love_me. 3 년 전 +493

      @@user-km4fw7iu8q 만약 당신이 세 아이의 아빠라면 굳이 아들 한명만 남겨놓으려고 할까요.? 글쎄요... 저라면 죽을 힘을 다해 형편이 안되더라도 세명을 책임질 것 같아요.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96

      저 영상을 찍을 당시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SBS는 시청률에만 집착하지 저 상황을 진지하게 그리고 오랜 기다림으로 해결하려는 의지가 전혀 안보인다. 여러분들은 흥미롭고 안타깝게 봤지만, 저는 SBS의 야비함을 여실히 볼수있는 다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아주 진지하게 그녀들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섭외해서 아주 천천히 접근해야 하는데...... 결국 시간에 맞춰 영상을 만들 생각만 했던것이라 확신하게 됩니다.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10

      SBS의 다큐가 결국 당신과 같은 사람을 만드는 것이죠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22

      krplus.net/bidio/XZyaY2iCd6bSiag

    • @user-cv7gf1sl6q
      @user-cv7gf1sl6q 3 년 전 +38

      @@kiki_do_you_love_me. 80년도 살아보셧나요 정말 먹고살기 힘든시절인데 엄마도 없이 애기3을 우찌키워요 ㅜㅜ 한명이라도 같이 있고싶ㅇ엇을수도 ㅜㅜ

  • @user-dv9jt7qs3h
    @user-dv9jt7qs3h 3 년 전 +77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한국에 보내달라는
    말에 눈물이납니다
    자식을가진 부모로서

  • @peppi498
    @peppi498 2 년 전 +20

    남동생이 너무 착하고 안쓰럽습니다.. 기운내셔요

  • @amethystj233
    @amethystj233 3 년 전 +257

    아! 남의일인데 가슴이 무너진다 통곡을 하고싶다 쌍둥이가 불쌍해서 어린나이에 얼마나 극한 공포속에서 살아왔을까 양부모는 또 왜 아이들을 버리셨나요 입양을 했으면 끝까지 데리고 살아주시지 무슨 사연인지는 모르지만 불쌍합니다 쌍둥이 자매들의 일생이~

  • @SunMinGroot
    @SunMinGroot 3 년 전 +825

    동생 너무 착하고 이쁘다.... 동생 잘못은 하나도 없는데...

    • @godnsqpd
      @godnsqpd 2 년 전 +55

      착한 바보인거지 25년전 버린사람들을 반가워 할거라고 생각한다는게

    • @user-vc5ye2pp7g
      @user-vc5ye2pp7g 2 년 전 +168

      한살차이라면 결국 아들은선택하고 딸들은버린거니깐 충분히 증오의 대상이될수잇음

    • @soohyun-tv9es
      @soohyun-tv9es 2 년 전 +23

      @@godnsqpd 13분에 다 아는데요
      자기 원망할거라고
      자기때문에 간거라고

    • @user-wg5rz2gx5w
      @user-wg5rz2gx5w 2 년 전 +5

      @@user-vc5ye2pp7g 맞아요 상상할수없는일들을 겪어으리라생각됨니다

    • @jhyunchu
      @jhyunchu 년 전 +3

      @@user-vc5ye2pp7g 워낙 당시는 남아선호사상이 지배적이었으니 남아쌍둥이와 여동생이었으면 여동생이 입양갔을듯

  • @goodbooy2040
    @goodbooy2040 3 년 전 +110

    하루이틀도 아니고 26년을 !!온갖 고생을 다하고 !!!ㅠㅠㅠㅠ어린 꼬맹이들이 얼마나 두려웠을까????맘이 아프네ㅠㅠㅠㅠㅠ

  • @user-xn9he7yx8h
    @user-xn9he7yx8h 3 년 전 +76

    왜 저 어렸던 동생이 미안함을 느껴야할까

  • @user-pq1fs7ik6m
    @user-pq1fs7ik6m 3 년 전 +451

    저쌍둥이 자매는 무슨죄가 있어서 저렇게 힘들게 살아야 하는것인가??너무 가슴아프네,저들을 차라리 그냥한국의 보육원에서 키워졌다면 노숙자가 되서 길에서 생활하지는 않았을텐데,입양한 가족들도 적응을 못했던 쌍둥이들이 좋지만은 않았을듯,저 쌍둥이 자매들이 무슨죄가 있다고,이시대가 저들의 삶을 어렵게했나?오죽했으면 한국에 보내달라고 했을까??

    • @user-tl7iw1mx5b
      @user-tl7iw1mx5b 3 년 전 +1

      외국으로 입양보내면 돈 준다고 하는던데요

    • @twsbg
      @twsbg 3 년 전 +3

      애를 돈받고 해외로 입양보내면 끝이야. 잘 지내는지 국가에서 책임지고 계속 모니터링해야할거 아니야. 후진국도 아니고. 화가나내. 양부모가 아동성애자인지 확인도 안하고 입양을 보내?

  • @enlrhdk7639
    @enlrhdk7639 3 년 전 +1505

    저 아빠 예전 지인댓글 보니까 질이 안좋은 사람 같음.. 인력다니면서 번돈은 경마장가서 다쓰고.. 쌍둥이 낳았을때도 빚에 시달렸다고 나온거보니 맞는거같음.. 방송출연료도 생각보다 돈안준다고 지인들한테 불평다고 다녔다함.. 애들입양도 돈받고 판게 아닐까 싶네..ㄷㄷ

    • @user-hd5tc6vq9q
      @user-hd5tc6vq9q 3 년 전 +35

      출처 링크좀

    • @user-tl7iw1mx5b
      @user-tl7iw1mx5b 3 년 전 +59

      외국 으로 팔았지 나쁜놈

    • @user-kp7yb6mr4n
      @user-kp7yb6mr4n 3 년 전 +17

      호적정리도 안해놓고 여태 호적에 올려놓았는데?

    • @user-mh6eq4jv8w
      @user-mh6eq4jv8w 3 년 전 +48

      입양하는건 돈 안줍니다.
      그치만 장애인도 아니고 몸건강한 사람이 저렇게 살고 있는건 한심하네요

    • @user-tl7iw1mx5b
      @user-tl7iw1mx5b 3 년 전 +104

      @@user-mh6eq4jv8w 옛날에 머니 좀 준것 맞아요 제친척이 멍이짓을했어요 아이입양시키면 머니준다는말에 혹하고 입양보냈어요

  • @mrmr-mn7pc
    @mrmr-mn7pc 3 년 전 +447

    그나마 둘이 지금까지 헤어지지않고 같이의지하며 지내서 다행이다.

    • @user-ug9ks6ff4z
      @user-ug9ks6ff4z 2 년 전 +1

    • @user-qs5vo5em6o
      @user-qs5vo5em6o 2 년 전

      입양이 빚은 현실이 처참하군요 결자해지 매듭을 맺게한자가 풀어야 하듯 무책임의소치 같아 마음이 무겁군요

    • @user-gm8el2wf5d
      @user-gm8el2wf5d 2 년 전

      @@user-ug9ks6ff4z ,....?..,...

  • @relaxyou2036
    @relaxyou2036 2 년 전 +76

    이게 미안하다고 해서 될일인가.... 저들이 그 낯선 땅에서 얼마나 심오한 일을 겪었을지 상상해보면.. 끔찍할거 같네요 에휴 상처는 이로 말할수 없을겁니다..

  • @user-ht7jo1vq3c
    @user-ht7jo1vq3c 3 년 전 +389

    눈물난다 증오심이 나겠지

  • @kiki_do_you_love_me.
    @kiki_do_you_love_me. 3 년 전 +1485

    아빠라는 사람은 뭐 딱히 미련도 없고 죄책감도 없어보이는데..

    • @user-ip8fl5bz2l
      @user-ip8fl5bz2l 3 년 전 +66

      @B A 저게 나라망신이에요??

    • @user-ip8fl5bz2l
      @user-ip8fl5bz2l 3 년 전 +32

      @B A 한국인이 자기들을 버렸다고 말한건 프로그램에서 계속 다가가서 그런거잖아요 우리야 보는 입장으로 좋은 취지인거 알지만 님이 저 생활했으면 쉽게 받아들일 것 같아요? 저 삶 살았으면 님 반응도 같았을 걸요 그리고 우리 민족이 미국에서 힘들게 살아가고 있잖아요 미국 경찰에게 폭행당하면서요(근황영상에 인터뷰내용 있음) 누가 저 힘듦을 알겠어요 상상도 못하죠 근데 나라망신이라니요 왜 당신이 창피해하냐고요 그리고 입양얘기 뭐 저출산 그런얘기는 왜 하는지 모르겠지만 님이 상황상 미국으로 입양보내져서 저렇게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님에게 그리고 한국 가고싶어서 안달난님에게 먼 한국에서 영상으로 보고있는 한국인이 당신을 보고 한국망신이다 내가 창피하다 하면 어떨까요? 옳은 얘기 한 것 같나요? 님이 저 쌍둥이와 똑같이 자라보세요 어떤 상처가 있는지 얼마나 큰 아픔을 가졌는지도 어떤 삶을 살았는지도 모르고 단지 저 영상 하나로 나라망신이라고 생각하는거는 아니라고 봐요 다른나라 가서 잘되면 축하하고 기뻐할 일이고 안돼서 노숙자되면 나라망신이라고 창피하다고 말할 일인가요? 마음 아파해도 부족할 판에 님이 위에 이렇게 말했죠? 동생이 뭔 죄라고 누나들이 저러는지도 이해 안되고라고 하셨는데 네 아무것도 모르니까 이해가 안되죠 한면만 보고 나라망신이라니 저야말로 이해가 안되네요 오히려 님 가족이 저런 상황인데 나라망신시켰다고 창피하다고 말이 나오는지

    • @user-ip8fl5bz2l
      @user-ip8fl5bz2l 3 년 전

      @B A 네 알겠습니다

    • @grr8048
      @grr8048 3 년 전 +32

      @B A 저걸 보고 나라망신이라고 생각하는 당신이 부끄럽네요.

    • @user-ww8ee6gi6e
      @user-ww8ee6gi6e 3 년 전 +23

      @B A 너무 본인입장에서만 보지맙시다 그렇게 함부로 생각없이 할말이 아닌듯싶은데 상대방입장이라는게 있는데 참...너무 생각없이 툭툭 내뱉네

  • @stephw5397
    @stephw5397 2 년 전 +28

    저렇게 노숙자가 되서 길거리에서 생활 할때까지 얼마나 많은 말못할 사연이 있었을지. 앞으로 남은 인생은 상처받지 말고 행복 했음 좋겠네요

  • @user-er4ch9xu1f
    @user-er4ch9xu1f 2 년 전 +83

    자기 힘들다고 애들을 기관에 맡겨버리고 잘못은 아버지가 해놓고 남동생이 다 떠안고 있는게 황당하네 에휴...진짜 이기적인 사람이다

  • @sg379eheh
    @sg379eheh 3 년 전 +838

    아빠가 이기적이다
    자기가 겪어야 되는걸 아들이 대신..

  • @user-md5st2ou3e
    @user-md5st2ou3e 3 년 전 +973

    아빠가 ㅈㄴ 못됐네
    그저 미안하다는 말만 하면 그만인가 ㅋㅋㅋ 그리고 미국도 남동생만 가는거 실화냐;;; 에휴 이래서 부모운이 중요하지

    • @user-xr3mg1mx3e
      @user-xr3mg1mx3e 3 년 전 +9

      차비

    • @Chacha-lj8ly
      @Chacha-lj8ly 3 년 전 +59

      저 아빠는 전과가 있을 수도 있음ㅋ 전과 있으면 미국 입국 못 하니까

    • @user-ly2ow1yn8x
      @user-ly2ow1yn8x 3 년 전 +13

      사는게 ... 비행기값이 없어서 아들하나 보내는것도 무리했겠네요.

    • @addisonkim6746
      @addisonkim6746 3 년 전 +19

      @@user-ly2ow1yn8x 비행기값은 방송국에서 지불하지않을까요?

    • @lovedog1004
      @lovedog1004 3 년 전 +3

      부모 잘 만나야함 ㅜㅜ

  • @olly6278
    @olly6278 2 년 전 +78

    같은 80년대를 살아온사람으로서 쌍둥이자매분들 많이힘드셨겠다 위로의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식을 놓아버렸던 아버지는 뒤 늦게라도 방송에 출연해서 얼굴도 비추고 비록 아들이지만 누나들이 있는곳으로 가보는건 용기있는결정이라고 격려해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생겨나길 기도드립니다..

  • @ooOoo-vs8il
    @ooOoo-vs8il 3 년 전 +59

    자매도 불쌍하고 남동생도 안됬어요 ㅠㅠ
    남매의 처지가 너무 가엽고 슬퍼요 ...

  • @ovloh
    @ovloh 3 년 전 +430

    홀트 이런 재단도 믿으면 안된다. 입양가기 싫은데 돈벌이 되니 강제로 보낸다. 하기야 애기들이 뭘 알겠나...

  • @user-uv4gn
    @user-uv4gn 3 년 전 +438

    입양보낼때 가족사진이나 자매들 사진 한장이라도 찍었겠다. 입양이 아니라 아예 버린거네. 아빠색희 저게 사람이냐 대단하다 아주

    • @user-lm8jh6bx3p
      @user-lm8jh6bx3p 3 년 전

      ㅡ,

    • @Amesist8433
      @Amesist8433 3 년 전

      @@user-lm8jh6bx3p 뭐

    • @Gary_says_Maow_jedong
      @Gary_says_Maow_jedong 3 년 전 +4

      ㄹㅇ 예전에 팔에 문신있는 입양아가 성인돼서 자기 형제찾는다는데 아빠가 하나님 아래 네 식구가 모여살자 해서 그렇게 문신했다는데 그 아빠는 최소한 찬으려고 팔에 문신이라도 해놨니 이효...ㅉ

    • @user-cs5bi4iw6g
      @user-cs5bi4iw6g 3 년 전 +6

      먹고살기힘들었다는건 핑계 버린거맞죠

    • @user-qd2md3jq1j
      @user-qd2md3jq1j 2 년 전

  • @goodbooy2040
    @goodbooy2040 3 년 전 +69

    동생분이 맞은말을 했어요 삶이 어려워서 같이 굶어 죽더라도 부모가 품에 꼭 안고 키워야 했어요!!!ㅜㅜㅜ어뜩해~~~

  • @user-lv7pq4vj4q
    @user-lv7pq4vj4q 2 년 전 +41

    ㅜㅜ 너무 슬퍼요..ㅜㅠ 애들이 무슨죄야...ㅠㅜ 축복받고 태어나고, 사랑으로 길러져야할 아이들이...저런곳에서..힘들게 살수 밖에 없는 아이들이여서..너무 속상하네요...어른들의 욕심때문에...ㅜ

  • @user-cv7uh2xl7p
    @user-cv7uh2xl7p 3 년 전 +100

    아버지도 힘드셔서 보내셨겠지만 그래도 옆에서 한 끼를 먹고 살더라도 가족이 같이 사셨으면 좋았을 텐데 딸들이 너무 가엾네요 그언 미국 땅에서 노숙생활을 하고 있다니 정말 너무 가슴이

    • @user-gb6ki3vs5p
      @user-gb6ki3vs5p 6 개월 전

      우리동생도두명미국으로이방같는데
      양아버지가성폭행하고집에서내좃차데요
      입양하면돈이나온데요그돈때문에입양한데요

  • @user-vi1wb2vk3t
    @user-vi1wb2vk3t 3 년 전 +177

    7살까지 키웠으면 그냥 데리고 살지 다 키웠구만 애기때나 손이 많이갔지 그냥 시골에서 같이 살지 사정이 있었겠지만 그래도 굶지는 않았었겠지 정말 나쁜 아버지다 아무리 궁핍했었어라도...

  • @jooeunkim6776
    @jooeunkim6776 3 년 전 +16

    정말 마음아파요 그나마 둘이라서 의지할수잇어서 다행이라해야할지 타국에서.. 정말 슬프고 화가나네요

  • @user-nq2qs4kn7h
    @user-nq2qs4kn7h 년 전 +21

    남동생분이 너무 착하시네. 누나들이 한국으로 와서 다같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 @stephaniej6268
    @stephaniej6268 3 년 전 +70

    미국에서 험한 시간을 보냈을듯 하네요 그것들이 분노로 바뀌었고요.

  • @antartict
    @antartict 3 년 전 +375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누님들이 마음을 열고 한국으로 와서 남은 생은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네요...

  • @user-dq2mv7vv6q
    @user-dq2mv7vv6q 3 년 전 +263

    홀트 애들장사했지... 나쁜기관. 정부의 하수인 월급에... 명당 얼마... 더러운 더러운...

    • @wumao7312
      @wumao7312 3 년 전 +12

      홀트 인신매매재단을 반드시 문닫게해야...지금은 다른 후진국에서 매매사업 크게 하고있다는....

    • @user-xl3xj2xm4n
      @user-xl3xj2xm4n 3 년 전 +14

      죽은 정인이도 홀트로 알고 있습니다.

  • @user-io8ts1lb7x
    @user-io8ts1lb7x 2 년 전 +61

    마음이 아픈 사연이네요 자매분들이 한국에서 잘 적응했으면 좋겠어요 이제는 노숙생활 하지 않고 한국에서 행복하게 사시길 바랍니다.두 자매분들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user-lh3vv8gg9x
    @user-lh3vv8gg9x 3 년 전 +509

    에휴....
    너무 많이 크고 입양도 됐고..
    도대체 무슨일을 겪었길래...
    저러겠어요...
    마음이 확 닫혔어요..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29

      저 영상을 찍을 당시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SBS는 시청률에만 집착하지 저 상황을 진지하게 그리고 오랜 기다림으로 해결하려는 의지가 전혀 안보인다. 여러분들은 흥미롭고 안타깝게 봤지만, 저는 SBS의 야비함을 여실히 볼수있는 다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아주 진지하게 그녀들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섭외해서 아주 천천히 접근해야 하는데...... 결국 시간에 맞춰 영상을 만들 생각만 했던것이라 확신하게 됩니다.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3

      krplus.net/bidio/XZyaY2iCd6bSiag

    • @user-rn3hj7qw7b
      @user-rn3hj7qw7b 3 년 전 +1

      @@TheJungcompany 공감합니다.내용은 안타깝지만 정신없는 짜임새를 보니 방송사에 대한 신뢰도 안가고.도대체 무엇을 얘기하려고 만들었는지.의심스럽구요.

  • @jhk5318
    @jhk5318 3 년 전 +123

    너무 먼강을 건넜네... 각자 따로 살수밖에없음. 동생이 넘 착하다

  • @user-ko6bx2pt7m
    @user-ko6bx2pt7m 2 년 전 +29

    쌍둥이분들.. 마음에 진 상처와 응어리들 풀리고(본인들을 위해서) 잘 사셨으면..,

  • @yrzayrza
    @yrzayrza 3 년 전 +45

    미국은 아동성추행이 너무 심한 나라라 안봐도 뻔하고,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입양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조금받고 집에서 일시키려고 데려오는 경우도 많더라..

  • @yyl6044
    @yyl6044 3 년 전 +245

    참 불쌍한 자매.. 더이상 찾지마라. 가족이란 너희들은 지금 원수보다 더 못한 사람 그 이상이다..

  • @user-pt3cp3rd2l
    @user-pt3cp3rd2l 3 년 전 +281

    애비란 인간이 제구실 못하고 아이들을 낳기만 하면 무엇하나 그 아이가 최소한 성인이 될때가지 울타리 역할을 해줘야 애비인것지.
    저 쌍둥이들은 얼마나 한이 서렸겠는가...양부모란 것들의 학대도 그렇고 성적인 학대까지 당했다고 하는걸 보면 그냥 지옥에 던져 넣은게
    친 애비란 생각에 그 원망은 더하겠지.

    • @user-cr9cj3pb2u
      @user-cr9cj3pb2u 3 년 전 +4

      애들이 놀다가 없어진거예요 내용에 집중좀 ㅠ

    • @Kim-bj3hv
      @Kim-bj3hv 3 년 전 +52

      @@user-cr9cj3pb2u 님이야말로 잘좀보세요 아버지가 입양보냈구만 뭔소리?

    • @user-kl8mz1ci6x
      @user-kl8mz1ci6x 3 년 전 +11

      @@user-cr9cj3pb2u 입양입니다

    • @user-cr8rq3fw1g
      @user-cr8rq3fw1g 3 년 전 +7

      @@user-cr9cj3pb2u 입양보내고 혹 다시 데려올 수 있을까 호적정리도 못했다고 나오는데요?

    • @georgiakim8727
      @georgiakim8727 3 년 전

      얼머나 어럽게 한 결덩 이 겠습니까?

  • @xtrdgr
    @xtrdgr 3 년 전 +32

    아주 오래전 영상이었네요.
    3년 전에 5년전 이 영상 속 자매를 만난 영상이 있으니, 최근의 상황이 궁금합니다~!!

  • @Breeze.....
    @Breeze..... 3 년 전 +50

    인간의삶은 진짜 극복하기힘든일의 연속인것같음

  • @user-sp6mc9xn2oh
    @user-sp6mc9xn2oh 3 년 전 +363

    눈물 나네..얼마나 누나들이 고생 했을까 ㅜㅜ

    • @user-dl2zm1hl3d
      @user-dl2zm1hl3d 3 년 전 +3

      미안하다~~~참 아무리
      남에일이라도 않탑갑다
      왠많하면 당장되빌고와
      갇이살아라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2

      krplus.net/bidio/XZyaY2iCd6bSiag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2

      @@user-dl2zm1hl3d krplus.net/bidio/XZyaY2iCd6bSiag

    • @user-dl2zm1hl3d
      @user-dl2zm1hl3d 3 년 전 +1

      @@TheJungcompany 어이업습니다 이렇거까지
      말문막힘니다

  • @user-mr8rv7ki9p
    @user-mr8rv7ki9p 3 년 전 +1398

    아니ㅋㅋㅋㅋㅋ
    애들 돈 없다고 입양 보내놓고
    애는 또 왜 이렇게 많이 낳았음????
    자식이 넷이네???

    • @jjaeei
      @jjaeei 3 년 전 +136

      딸이 둘이나 생긴게 싫었나봐요 ㅠㅠ

    • @dms1207
      @dms1207 3 년 전 +53

      동물이지ㅡ그게 인간인가?

    • @user-us2jv1re6i
      @user-us2jv1re6i 3 년 전 +92

      돈없고 배운건 없는 인간들 아무대책이 없이 낳기는 왜저리 마니 낳는지 혼자 처 살아야지

    • @oxoxoxox8152
      @oxoxoxox8152 3 년 전 +13

      멍청아 처음엔 빚있어서 보냈다가 나중에 빚갚고 나니까 이미 애들은 떠나고 곁에 없는거겠지

    • @user-ou6vo7sy8n
      @user-ou6vo7sy8n 3 년 전 +21

      씨부랄 쥣불도 없으면서 얼라들을 생산하고, 지란들이냐

  • @user-kc4lb2xw9x
    @user-kc4lb2xw9x 2 년 전 +102

    꽤오래된 영상인데 이분들 어떻게 지내는지 계속 이 상태인지 궁금하네요.맘의 문을 열고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user-vy1iv9yh8f
    @user-vy1iv9yh8f 3 년 전 +33

    얼마나 힘들었으면 정말 얼마나 힘들었으면 알면서도 가슴이 너무 아프니까 화나니까. 가슴 찢어집니다. 하나님 저 쌍둥이 지켜 주세요.

  • @aurora6953
    @aurora6953 3 년 전 +841

    낯선 해외에서 제대로 된 가정도 없이 살기 힘들었을텐데 앞으로 꽃길만 걸으세요ㅠㅠㅠ sbs에서 다큐까지 찍었으면 현재 근황 어떤지 좀 알려주세요.
    두 자매분한테 꾸준히 관심갖고 한국에서 지원해줘야한다고 생각해요

    • @beob8270
      @beob8270 2 년 전 +48

      최근 영상있어요. 찾아보세요.
      정말 밝게 웃으면서 한국 가고싶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 @user-un4xl2qw3c
      @user-un4xl2qw3c 2 년 전 +13

      @@beob8270
      다행이네요

    • @soyoungkim8041
      @soyoungkim8041 2 년 전 +1

      @@beob8270 ㅛ6

    • @user-xg6bu2pz2d
      @user-xg6bu2pz2d 2 년 전 +2

      @@beob8270 ㅡ

  • @user-fi4mj4bx6n
    @user-fi4mj4bx6n 3 년 전 +301

    쌍동이 자매들이 그 긴세월,,,
    얼마나 모진 시간을 보냈을지 보진 않았지만 가히 짐작이 가네요...버려졌다는 충격,상실감, 아들이 아닌 아버지가 가서 무릎꿇고빌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dimdim1739
    @dimdim1739 3 년 전 +175

    와 입에서 자식인데 알죠~ 에서 개소름이다. 거짓눈물이 ㅋㅋ 와 그만봐야지 이건 아닌거 같다.

    • @user-ob5rb3rk5e
      @user-ob5rb3rk5e 2 년 전 +2

      ㄷㄷ.. 젠신변자가 아비라면 저렇게 되는건가.;;;

  • @TV-ig4yl
    @TV-ig4yl 3 년 전 +8

    마음이 아프네요..
    지금 누나들을 돌리기엔 너무 늦은듯 하네요.
    시간이 흐른만큼 아버지랑 남동생이 노력하셔야
    할 것 같아요..두자매는 타국에서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을까요?결과가 어떻게되든..평생 노력해 주세요..부탁드립니다.

  • @m.k9082
    @m.k9082 3 년 전 +175

    이 사람들 지금쯤 어찌됐을까? 아니 저아빠 나빴다. 애들한테 기다리는 기대감을 준게 잘못이다. 보낼때 찾으러 간다고 거짓말 한게 큰상처를 준거같다. 차라리 좋은곳 가서 공부 잘하고 건강히 잘 지내라고 말하고 나중에 커서 꼭 다시 만나자고 했어야지...왜 지키지도 못할 거짓말만 했냐고...어차피 입양 보냈다면 버림 받은거도 서러운데 아빠를 원망할 더 큰상처만 준것같다.

  • @AJ-vm3xh
    @AJ-vm3xh 3 년 전 +719

    7살이면 웬만하면 기억이 날텐데 얼마나 힘들게 살았으면 기억을 못할까...

    • @TheJungcompany
      @TheJungcompany 3 년 전 +24

      저 영상을 찍을 당시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SBS는 시청률에만 집착하지 저 상황을 진지하게 그리고 오랜 기다림으로 해결하려는 의지가 전혀 안보인다. 여러분들은 흥미롭고 안타깝게 봤지만, 저는 SBS의 야비함을 여실히 볼수있는 다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아주 진지하게 그녀들이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섭외해서 아주 천천히 접근해야 하는데...... 결국 시간에 맞춰 영상을 만들 생각만 했던것이라 확신하게 됩니다.

    • @user-mz7ny8eh1l
      @user-mz7ny8eh1l 3 년 전 +11

      어휴 나두 이제 8살 이제 학교갈 아이 아빠인데 아직도 애기같고 귀여운데 아비로서 어떻게 입양을 보낼수 있었는지ㅜㅜ
      누나들이 저렇게 행동하는게 이해가 갑니다 ㅜㅜ
      한창 엄마 아빠 찾을 나이에 떨어졌으니ㅜㅜ
      눈물이 나네요
      계속 노력해서 지금이라도 같이 살수 있게 제작진이 끝까지 도와주세요

  • @user-hz4oi6ud2c
    @user-hz4oi6ud2c 2 년 전 +40

    아 방금 미국 입양 진짜 좋은 분한테 된 사람들 얘기 보다가 이거 보니 넘 충격 ㅜㅜ 그리구 동생이 너무 착하다…

  • @user-eb2vq3kq8g
    @user-eb2vq3kq8g 3 년 전 +6

    넘 늦게 찿으신것 같아요 따님들이 얼마나 부모님을 그리워 했을지 정말 화가, 나네요 쌍둥이 자매님 앞날이 행복하시기를 기도 합니다 넘 마음 아프네요

  • @developp
    @developp 3 년 전 +1771

    아들이랑 찍은 사진은 있는데 딸이랑 찍으 사진은 없고 아들은 남기고 딸들만 버리고ㅋ..

    • @koreanentertainer3765
      @koreanentertainer3765 3 년 전 +23

      냉정해집시다.
      저 자매들 너무 반사회적 성질이 강하네요.
      어렵게 한국에 데려와도 또 집에서 어떤 문제를 일으킬 거 같습니다.
      자매분들에게 전혀 동정이 안 갑니다.
      특히 사진까지 훼손하는 행동. 살벌하네요.

    • @yb0805hw
      @yb0805hw 3 년 전 +377

      @@koreanentertainer3765 왜그렇게 된것 같은데 븅아 생각 ㅈㄴ짧네 ㅋㅋ

    • @koreanentertainer3765
      @koreanentertainer3765 3 년 전 +8

      @@yb0805hw
      가족이 왔는데 경찰을 불렀다? 그럼 답 없지.

    • @yb0805hw
      @yb0805hw 3 년 전 +249

      @@koreanentertainer3765 그리고 가족이라고 다 같은 가족임? 이해능력 떨어지시는것 같은데 독서좀 하세요^^

    • @koreanentertainer3765
      @koreanentertainer3765 3 년 전 +13

      @@yb0805hw
      1. 저 자매를 계속 미국에 남겨두자는 우리가좍님의 의견에 대단히 공감합니다.
      2. 저 자매들도 가족과의 재회를 전혀 원치 않으니 서로 각자의 인생을 사는 것이 바람직하죠.
      3. SBS는 추가 촬영 중단하고 다른 입양 사례를 취재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 @DeepPurple-
    @DeepPurple- 3 년 전 +212

    두 누나들의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삶의 아픔이 느껴지네요 ㅠㅠ
    더이상 해외입양은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jennicehkyang
    @jennicehkyang 2 년 전 +15

    조심스럽지만 코멘트 몇개 보니까.. 직접 저 자매를 만나보신 분들도 계신데 그 대화 내용이.. 어쩌면 입양된 가족한테서 성적인 학대를 받았을 수도 있었겠네요... 너무 맘이 아픕니다 그 어린나이에 얼마나 무섭고 괴로웠고 허망했을지...

  • @davidbaek3833
    @davidbaek3833 3 년 전 +48

    자기는 굶어도 애들은 안굶기는게 부모입니다

  • @user-xb9xo7yc5w
    @user-xb9xo7yc5w 3 년 전 +582

    두자매는 학대를 당했을것 같다.두사람이 서로 의지 해야만 했을것같다ㅠㅠ

    • @user-pr5iv6vd5v
      @user-pr5iv6vd5v 3 년 전 +1

      @윤혜림 이런미친

    • @koreanentertainer3765
      @koreanentertainer3765 3 년 전 +2

      아니, 도와주겠다고 접근하는데 경찰을 부르네요.
      학대 이전에 너무 반사회적 행동 아닌가요.
      억지로 한국 집으로 데려가면 또 사고칠 거 같습니다.

    • @user-kp7yb6mr4n
      @user-kp7yb6mr4n 3 년 전 +4

      할머니가 되기전에 치료 받으셨으면 ㅠㅠ

    • @lasssssgo
      @lasssssgo 3 년 전 +39

      @@koreanentertainer3765 전에 안 좋은 일이 있었으니 그랬겠죠 당연한 대처라고는 생각 안하나요

    • @channel-jn2ev
      @channel-jn2ev 3 년 전 +32

      @@koreanentertainer3765 그만큼 많은 사람들때문에 힘든일들을 겪고 사람에 대한 믿음이 떨어지고 불신이 생겨서 다른사람이랑 말도 안걸려는거죠

  • @user-bm8nm9nh1l
    @user-bm8nm9nh1l 3 년 전 +285

    아빠가 잘못이네.
    아무리 가난해도 어떻게든 자기가 키웠어야지.
    왜 입양을 보내? 진짜 화난다. 무책임해보이고.

    • @TV-cm3qp
      @TV-cm3qp 3 년 전 +1

      맞아요.

    • @user-us7rf5dv7z
      @user-us7rf5dv7z 3 년 전 +6

      그니까요. 아니면 낳질 말았어야지.. 남동생 말고도 자식 하나 더 있는 것 같다는데 참..

  • @user-ro8kb8lk9n
    @user-ro8kb8lk9n 3 년 전 +61

    아빠가 나쁘네ᆢ
    굶어도 같이 살았어야지 어케 자식을 버리나
    글고 말로만 후회하고 미안하다는 것 같이 느껴지네
    아빠를 용서하지 마세요

  • @user-rg1bt2ir2m
    @user-rg1bt2ir2m 3 년 전 +60

    이런거 보면 울 부모님 나를 넉넉하게 키워주시진 못했지만 엄청 울보인 나를 잘 키워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함.

  • @user-yo9pq5ei8g
    @user-yo9pq5ei8g 3 년 전 +44

    18:01 진짜 이 말이 맞지..

  • @Min-jo4bk
    @Min-jo4bk 3 년 전 +799

    아빠가 이제 50대인데 애들을 버린거냐? 진짜 해도해도 너무한다.

  • @user-xr5pn4xu7b
    @user-xr5pn4xu7b 3 년 전 +27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ㅠㅠ

  • @user-uw4sm8in4o
    @user-uw4sm8in4o 3 년 전 +222

    이래서 부모잘만나야해 ㅠㅠ

    • @kooduk
      @kooduk 2 년 전 +39

      부모 잘만나고 싶어도 그냥 하늘에서 정해주는 것이라…

    • @user-xh3et2hx5p
      @user-xh3et2hx5p 2 년 전 +5

      랜덤

    • @christyna9100
      @christyna9100 년 전 +9

      나이드니까 진짜 부정할수가 없는게 친구들봐도 나도 그렇고 부모님 잘 만난 애들이 제일 팔자좋음.. 공부를 늦게해도 이해해주고 취직을 늦게해도 이해해주고 취직도 하다하다 안되면 가게 차려줌. 진짜 어떤 부모 만났느냐가 마라톤으로 치면 한 20km앞에서 뛰는거랑 똑같음

  • @user-si5rr6hu8h
    @user-si5rr6hu8h 3 년 전 +31

    좀만 더 힘들겠지만 더 키우시지 그랬어요...
    서로서로 힘이되며 자랐을텐데..
    저도 누나가 있는데 어렸을때는 많이 싸우고
    그랬지만 어른이된 지금 누나만큼 의지할 수 있는 존재는 없네요..

  • @yangnam3532
    @yangnam3532 3 년 전 +55

    아 진짜 제 부모님께 정말 잘해야 겠다는 생각만 드네요. 난 73년생인데 너무나 가난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 4형제를 끌어안고 그 가난을 이겨내며 우리 형제를 위해 희생한 부모님.... 내가 부모로부터 버려져 먼 타국으로 입양가 말도 안 통하는 곳에서 학대 당하며 살아야 했다면 진작에 내 목숨을 끊어겠죠.
    너무나 안타깝고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 @user-ti1tf5lf8c
    @user-ti1tf5lf8c 3 년 전 +44

    6:58 쌍둥이딸, 아들말고도 자식이 한명더있는거같은데 이분은 같이 안사시나봐요

  • @jeongim6765
    @jeongim6765 3 년 전 +35

    하나님 아버지 가 저 쌍둥이를 도와 주시어 아빠 동생 찾게 하여 행복하게 지켜 주소서.

  • @user-kj8dp2vq6y
    @user-kj8dp2vq6y 3 년 전 +190

    불쌍한쌍둥이자매..아버지가잘못했네요..딸애기들상처를어떡해치료해줄지.가슴아프네요...

  • @godcane
    @godcane 3 년 전 +74

    너무 가슴이 아프다 ㅠㅠ
    자매님들이 정신적으로도 매우힘드신것같고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해보이네..
    나중에 돈많이벌면 이런일이 없도록 기부하거나 부양하고싶네..

  • @user-te8rs2ln8w
    @user-te8rs2ln8w 3 년 전 +11

    와 아빠가 아이들 보고 슬퍼하고 있는거보다
    아들이 더 슬퍼하고

  • @zerotan1383
    @zerotan1383 3 년 전 +45

    동생분 너무 착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