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agSafe | 설마 또 다른 라이트닝 사태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19.
  • 0:00 - 인트로
    0:14 - Magsafe for iPhone
    1:09 - 마그네틱 아이디어
    3:12 - MagSafe 걱정1
    4:26 - MagSafe 걱정2
    6:01 - 지나친기우?!
    6:30 - 안녕히계세요~
    * Music : You Left Behind - spring gang @Epidemic Sound
    * 아래 링크를 통해 Epidemic Sound 무료로 30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
    (share.epidemicsound.com/wqdw2)
    #iPhone12 #MagsafeForiPhone #맥세이프
  • 과학기술

댓글 • 467

  • @user-pi8gb5gc1l
    @user-pi8gb5gc1l 3 년 전 +272

    환경 생각한다면서 자기네들은 독자 규격쓰는 애플......

    • @rmy3297
      @rmy3297 3 년 전 +49

      그 환경이 자기네들 경제환경임 ㅋㅋㅋ

    • @yamakim
      @yamakim 3 년 전 +1

      @@rmy3297 ㄹㅇ

    • @yamakim
      @yamakim 3 년 전 +1

      애플이 다 좋은데 그런부분이 엿같음 ㄹㅇ

    • @user-qq9vh1ln2q
      @user-qq9vh1ln2q 3 년 전 +2

      환경 생각한다면서,,,,,,자기네 독자규격 사는건 환경에 전혀 문제 없다고 생각하나봐요,,,,,

    • @be734
      @be734 3 년 전

      새로운 규격 안만드길 빌어야지...

  • @hyeongrip
    @hyeongrip 3 년 전 +68

    왜 좋지 않은 예감은 항상 들어맞을까..

  • @jinwoohan6282
    @jinwoohan6282 3 년 전

    깊이있는 영상 매번 감사드립니다.

  • @user-lr9kw7rv7y
    @user-lr9kw7rv7y 3 년 전 +37

    이번 발표에서 magsafe를 영어로 자세히 들어보시면 qi 방식 문선 충전은 기존처럼 7.5w로 충전되고 애플 magsafe 방식은 15w 충정 지원한다고 발표 했었습니다.

  • @HikkiProject
    @HikkiProject 3 년 전 +1

    항상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영상 편집하시랴 업로드 하시랴 고생 많으셨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고 화이팅 하세용
    😍😍😍😍😍😍😍😍😍😍😍😍

  • @handleimoya
    @handleimoya 3 년 전

    오늘 유독 더 사랑스럽네요! 옷도 가을가을하고 멋져요!!

  • @edwardjeon3255
    @edwardjeon3255 3 년 전 +4

    아마 투명케이스에 하얀 부분으로 가려진건 거창하게 맥세이프 하드웨어라고 할것까지도 없고, 그냥 아이폰12의 정렬 자석과 쌍을 이루는 자석인 것 같네요.
    NFC는 맥세이프 충전기와 일부 특별한 기능을 하는 케이스를 식별하는데 쓸거고, 그냥 장착만 되면 되는 일반 맥세이프 케이스는 아마 서드파티에서 훨씬 저렴한 것들이 많이 나올거에요.
    호환성 목록에 보면 현재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아이폰들이 나열되어있는데, 아이폰 12의 맥세이프 충전은 15W로 작동하고 나머지는 일반 무선충전 7.5W로 작동할 것 같아요.

  • @user-cs1qj4oi7e
    @user-cs1qj4oi7e 3 년 전

    영상 잘 봤습니다~

  • @sminj85
    @sminj85 3 년 전 +27

    미국공홈가보시면 맥세이프 설명이 좀더 자세히 나와있어요.. 15와트 고속충전은 이번 아이폰 12 모델들에 한해서만 사용가능하고 아이폰 11이하 모델들은 무선충전은 가능하되 7.5 와트 충전만 된다고 써있어요.. 그래서 그냥 전기종 호환가능하다고 명시해놓은것 같네요!

    • @user-jl9tg2pe8l
      @user-jl9tg2pe8l 3 년 전 +3

      15와트가 고속충전임?
      25와트 정도는 되어야...

    • @suitlove99
      @suitlove99 3 년 전 +2

      15와트 고속충전😆😆 초고속 트랙터 같은 말장난인가요?

  • @Alanmir7748
    @Alanmir7748 3 년 전 +32

    서울리안님은 단지 애플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것에 그치는 게 아니라, 소비자의 시선으로 비판적이고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설명해주셔서 좋습니다! 저도 솔직히 특별할 것은 없지만 맥 세이프를 액세서리로 활용한것에 오... 하면서 감탄했는데, 가격도 오르고 이런 저런 불안한 점이 남아있었군요...ㅠㅠ 늘 이런 리뷰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willywonka248
    @willywonka248 3 년 전 +2

    분석 진짜 똑똑하다

  • @user-uy8dt7vx1c
    @user-uy8dt7vx1c 3 년 전 +12

    자력이 있으면 세상 철가루 다끌어모아서 더러워지는 건가,, 실핀 같은 거 가방에 같이 두면 붙고 그럴까요?

  • @USARoadtrip364
    @USARoadtrip364 3 년 전

    Magsafe 설명 잘 들었습니다. 자세한 설명 구매를 앞두고 잘 보았어요... 생각을 ... 좀더... 감사합니다. stay connected and be safe!

  • @sins_5914
    @sins_5914 3 년 전 +217

    저게 사실이면 도대체 단자통일도 안하는 게 무슨 친환경ㅋㅋ

    • @woong0924
      @woong0924 3 년 전 +17

      진짜 공감되네요. 따로 따로 쓰게 해놓고 환경을 위한다니,,, 그저 삥뜯는거 같은데...

    • @yamakim
      @yamakim 3 년 전 +1

      찐으로 다가 싼것도 아니고 ㄹㅇ 일진임

    • @pwiz7414
      @pwiz7414 3 년 전

      이젠 라이트닝 포트 없애고 맥세이프가 기본 충전으로 될듯 ㅋ

    • @oop5665
      @oop5665 3 년 전 +1

      애플:우리 가죽케이스 만들었는데 살래?

    • @alpaka6321
      @alpaka6321 3 년 전

      가격이라도 내리면 이런말은 안나올텐데...ㅋㅋㅋ

  • @IIllIll
    @IIllIll 3 년 전 +3

    맥세이프 걱정1, 걱정2, 이거 정말 우려스럽네요~
    헐..
    이번에 아이폰12 시리즈는 살만하네요~
    ㅋㅋ 아이폰12 미니 기다리고 있어요~

  • @queencre
    @queencre 3 년 전 +7

    아진짴ㅋㅋㅋ설마요ㅋㅋㅋㅋㅋ투명케이스는 맥세이프 자랑할라고 만든 디자인일거라 생각햇는데 ..에이 설마 ㅋㅋㅋ아닐거야 에이..아닐거야 아닐거야 그럴리없어 아닐거얔ㅋㅋㅋㅋ

  • @Cho_Seung_woo
    @Cho_Seung_woo 3 년 전 +91

    "아니 대체 욕을 얼마나 처먹을려는거야???"이말 너무 찰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eungolae
    @eungolae 3 년 전

    강력한 오프닝입니다! ㅎㅎ

  • @leojoung1507
    @leojoung1507 3 년 전 +11

    뭔가 케이스들이 기존 케이스처럼 옆과 앞부분 일부를 감싸서 끼우기만 하면 고정되는게 아니라 아이패드의 키보드 폴리오처럼 자석의 힘으로만 고정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해요. 그러면 투명 케이스의 저 괴상한 자석도 설명이 되구요
    애초에 qi를 기본으로 하는 충전기이니 케이스 정도의 거리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기도 하구요

  • @Apple_YouTube
    @Apple_YouTube 3 년 전 +13

    애플 공홈에 8/X 시리즈부터 12시리즈까지 다 지원된다고 써 있으니 기본적으로 7.5W랑 5W Qi는 지원할꺼에요. 자석이랑 15W만 못쓰는거지.... 삼성도 기본적으로 Qi 기반에서 고속무선충전 2.0은 독자규격으로 만들었으니까요.
    추가로 애플 홈페이지에 찾아보니 아이폰에 들어있는 NFC는 '액세서리 식별용 NFC'라고 나와있네요. 아마 발표때 잠깐 나왔는데 지금 홈페이지에 등록 안된 전면에 조그맣게 구멍 뚤려서 시계만 볼 수 있는 케이스 같은거 인식용이라고 예상되네요. 그리고 MagSafe 충전기 설명에도 'MagSafe 충전기는 Qi 방식 충전과 호환되기 때문에'라고 써있으니까 너무 걱정 안해도 될듯 하네요.
    그리고 케이스에 MagSafe가 들어있는 이유가 5S때 정품가죽 케이스를 생각해보면 전면에 화면 위까지 올라와서 잡아주는 부분이 없어서 따로 고정이 힘들어서 엄청나게 핏하게 나왔던거 같은데 이번 실리콘 케이스 설명에 나와있는 "내장 자석 덕분에 이 케이스는 언제나 마법 같은 놀라운 탈부착 경험을 제공하죠."라는 것을 보면 따로 고정되는 부분을 안만들고 케이스랑 아이폰이랑 자석으로 붙어있게 하기 위해서 케이스에 자석이 들어간거 같아요.

  • @user-vg7kl4qs1y
    @user-vg7kl4qs1y 3 년 전

    이번에 아이폰 사려고 리뷰들 찾아보다가 서울리안님 채널까지 오게됐는데요. 12리뷰 보고는 잊고있다가 오늘 유툽 켜니까 어떤 영상 썸넬에 "이따구"라는 표현이 보이더라구요. 그거 보자마자 아 이분은 찐이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결론=구독 누르고 갑니당 힣

  • @rodjuns
    @rodjuns 3 년 전 +1

    맥세이프가 정말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맞는것 같아요 이제 실사용에서 얼마나 유용할지를 알아봐야겠네요 ^^ 맥세이프가 줄 득과 실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 @viny_lily
    @viny_lily 3 년 전 +162

    당신의 투명케이스는 마치 무선충전기를 쓰고있는듯한 기분을 줍니다. 단돈 5만 9천원. / 부가세 포함

    • @rosebud1021
      @rosebud1021 3 년 전 +3

      가격덕분에 충전기능 포함된 기분을 줘서 좋네유^^

    • @JAHSEHDWAYNE17
      @JAHSEHDWAYNE17 3 년 전 +4

      굳이 맥세이프를 쓸필요가있나ㅋㅋ 걍 c타입 고속충전기써도 충분하지않음? 뭐하러 빨리 충전해서 뭐할려고 그생각함ㅋㅋ 하루절반이 어차피 일하느라 밖에서 충전기 꽂아놓고 일하는디

    • @kimkyuhyun
      @kimkyuhyun 3 년 전 +2

      어차피 저거 사도 갤럭시 보다 쌈
      지난번 s20/20+/울트라 출고가
      기본 125/135/160

    • @user-eh7br9on8k
      @user-eh7br9on8k 3 년 전 +4

      @@kimkyuhyun s+, 울트라같은건 플래그십이라 프로랑 비교하는게 맞음

    • @kimkyuhyun
      @kimkyuhyun 3 년 전 +8

      @@user-kn9zy2il7j 기본가로 비교해야지 ㅋㅋㅋ 병신 어떻게든 합리화하려고

  • @callergy
    @callergy 3 년 전 +3

    아 근데 저만 쎄한 느낌이 든게 아니었군요... 서울리안님 정리 해주셔서 머리가 개운하네요~

  • @mgbowling4018
    @mgbowling4018 3 년 전

    0:04 와.... 찹쌀떡마냥 찰지네요 ㅋㅋㅋ 제발 아니길... ㅜㅜ

  • @user-uo5gs7be9s
    @user-uo5gs7be9s 3 년 전

    근데 내가 멍청해서 이해가 안가는데 기존에는 아이폰에 기능이 없어서 전용 케이스를 써야 했다는 말과 (아이폰에 무선 충전기능이 없는데 케이스 쒸우면 충전이 가능하다는거?) 후에는 아이폰에 기능이 들어가는데 왜 투명 케이스에 그 기능을 또 넣는지 이해가 안가요? 설마 케이스 쒸우면 충전이 안되는 건가요?

  • @user-pw9pt3fu8m
    @user-pw9pt3fu8m 3 년 전 +1

    아이폰12 부터만 15w 지원되는거 거의 확정 아니었나요?ㅋㅋ 저는 이미 그렇게 발표한줄 알고있어서 맥세이프 때문에 아이폰12 가야겠다는 생각 했는뎈ㅋㅋㅋ 근데 nfc로 mfi인증 안받은 제품은 그냥 무선충전으로만 된다고 공홈에 적혀있었던거 같아요

  • @user-dm9cf2zs7g
    @user-dm9cf2zs7g 3 년 전

    오늘따라 색이 좋네

  • @user-ow6to9fv3x
    @user-ow6to9fv3x 3 년 전

    리뷰중에 포터블 모니터 무선 덱스 가능한가요 ㅠㅠ

  • @Hogyeom
    @Hogyeom 3 년 전 +7

    맥세이프 지원 거리가 짧아서 그런게 아니라 케이스도 자석으로 붙는 것이 아닌가요? 그래서 자석 넣고 가격을...

  • @user-rt7pj3hm7j
    @user-rt7pj3hm7j 3 년 전

    백퍼센트 그럴것 같아요...안 그래도 다른 유튜버 분도 그렇게 생각하시더라고요ㅠㅠㅠㅠㅠㅠㅠ하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 애플...

  • @user-hr4ug8bm8i
    @user-hr4ug8bm8i 3 년 전

    누나 넘 기여워염😆

  • @JH_Y8
    @JH_Y8 3 년 전

    저렇게 자석이 들어가는거면.. 혹시 아이폰12시리즈도 에어팟 처럼 철가루 방지필름 필요하지 않을까요??

  • @user-dp3cx2pn3v
    @user-dp3cx2pn3v 3 년 전

    관찰력과 추리력이 훌륭하시네요.....말은 못하지만 저도 무척 궁금한점이었습니다.....결론은 나와봐야 알것같아요~^^

  • @GET_OUT_MOKMOKMOK
    @GET_OUT_MOKMOKMOK 3 년 전 +1

    5:43 저 케이스를 써서 아이폰과 코일 간의 격차를 줄여서 더 쉽게 15w 출력까지 나오게 한거 아녔을까요? 저 케이스 안에도 코일이 들어있다면....

    • @nkl5195
      @nkl5195 3 년 전 +1

      맞아요 캐이스 안에도 코일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 @icromance
    @icromance 3 년 전 +1

    연기력이 갈수록 느시네요 ㅋㅋㅋㅋ

  • @ediihan569
    @ediihan569 3 년 전 +6

    제가 듣기로는 케이스와 아이폰의 접착력을 위해 삽입된것으로 들었어요. 아마도 저 얘기를 듣고 추측해보건데 각진 디자인으로 돌아오면서 이전 둥글었던 아이폰들보다 케이스 고정이 쉽지 않아서 들어가게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리콘은 불투명이라 숨길수있었지만 투명은 아무래도 가릴방법이 없겠죠.

  • @user-vu5hi8bj2t
    @user-vu5hi8bj2t 3 년 전 +2

    MagSafe형 아이폰케이스라는거는 MagSafe가 케이스에 들어가있다는게 아니라 아이폰 후면에 자석형으로 붙이는 케이스를 위해 철판이 들어가있는게 아닐까요? 발표 영상에서 보더라도 케이스가 이전처럼 끼우는 방식이 아닌 자석으로 부착되는 것 처럼 표현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투명케이스도 철판이 들어가야 자석으로 부착하는 형태를 가져갈 수 있는데 그 철판을 가리기 위해 디자인 된 요소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 @user-vu5hi8bj2t
      @user-vu5hi8bj2t 3 년 전

      밑에 댓글 읽다보니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 분이 많은데 아직 확실히 나오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기정 사실처럼 말씀하시는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서울리안님의 생각이 맞을 수도 있지만, 아직 확실한것은 아니니까요~

  • @flynnpark.developer

    MagSafe는 15w 지원이고 Qi 충전은 최대 7.5w 충전으로 나와 있지 않았나용...!?!?

  • @lalala2lac
    @lalala2lac 3 년 전 +70

    저 케이스는 진짜 인덕션 축에도 못낄정도로 디자인 적응안돼 인덕션 다시보니 선녀같다...

  • @nojh890
    @nojh890 3 년 전

    다른데서 카드지갑에 들어있는 카드를 읽는 용도라고 봤던것 같은데 아니려나요?

  • @user-gq9tu5ft6t
    @user-gq9tu5ft6t 3 년 전

    아무래도 미리 18W 이상 정품 충전기랑 맥세이프 장만해두시는 분들이 제일 편할 것 같네요.
    애플끼리만 맞춰도 15W...
    20W 이상 충전된다 해도 유선 충전을 막아버리는 건 예상보다 불편할 때가 많아서 다른 경쟁사들도 최소 3년은 안 따라할 것 같은데,
    애플이니까 또 갈길 갈까요 아니면 루머로 끝날까요🤔

  • @user-zv2kg3dz8w
    @user-zv2kg3dz8w 3 년 전

    돋보기 에디션... 쩝.. 그래도 사게되겠죠..?

  • @user-gv6hn4rd9k
    @user-gv6hn4rd9k 3 년 전

    난 충전기하고 카드지갑만 살 생각인데 케이스는 싼것 많는데 비싼것 살필요있나요?

  • @user-id6iu1kh7i
    @user-id6iu1kh7i 3 년 전

    많이 피곤해 보이세요 ㅜㅜ 건강 챙기세요

  • @yrookie6863
    @yrookie6863 3 년 전

    누나 인트로 귀여워영

  • @jtiq200
    @jtiq200 3 년 전

    Qi 인증 충전기에 올려도 된다고 써있기는 하네요. 고속 충전이 안될수는 있겠지만요. 매번 잘 보고 있습니다.

  • @mikakunin
    @mikakunin 3 년 전 +16

    그거보다도 저 맥세이프로 인해서 일반지갑이랑 같이 잡고다니면 카드나 오토매틱 시계들 고장나고 손상될까봐 그게 걱정입니다.

    • @HLZVX1511
      @HLZVX1511 3 년 전 +1

      그러게요..저렇게 강력한 자성이 계속 발생한다는건데..

  • @w_cook3075
    @w_cook3075 3 년 전

    아름다우시네

  • @justinjjeon5030
    @justinjjeon5030 3 년 전

    아아아아....이게 무엇이야!!!

  • @geuleonnalgeujeo
    @geuleonnalgeujeo 3 년 전 +7

    왜...슬픈 예감은..틀린적이 없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ynamixK
    @DynamixK 3 년 전

    정품가죽케이스 사서 거기에 왁스칠해서 쓰려구했는데 왜 안나오는걸까요.. 이게 제일 아쉽네요

  • @reteu5
    @reteu5 3 년 전

    필립스 전동칫솔에서 RFID로 칫솔모 종류를 파악하는 것처럼 단순히 어떤 종류의 악세서리를 장착했는지 확인하는 용도 아닐까요? 실제로도 맥세이프 지갑을 붙이면 인식한,ㄴ 걸로 알고 있어서요. 그리고 꼭 그래야만 합니다 ㅠㅠ 독자규격 x까!!!

  • @cs16300
    @cs16300 3 년 전

    nfc 는 에어파워 때문에 있는게 아닐까요? nfc 로 그 구간만 전력을 주는 위치 파악용으로요...
    그리고 케이스는 자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따로 케이스에 있는거같아요....
    자석위에 종이같은 무언가 있으면 좀더 쉽게 움직이잖아요.....

  • @Inorikate
    @Inorikate 3 년 전

    C타입은 단자는 통일되어 있는데 따로 사는 경우가 더러있음.. 썬더볼트 케이블이나 충전용 케이블 등 그림같은게 있으면 나은편

  • @Lsh5204
    @Lsh5204 3 년 전 +1

    서울리안 넘흐 귀엽땀..

  • @lk5071
    @lk5071 3 년 전

    아이폰 4 이후 첫 아이폰인데... 걍 선주문 안하고 지켜봐야겠어요 ㅠ ...

  • @asd-qu3px
    @asd-qu3px 3 년 전

    실리콘 케이스는 가격이 20% 올랐지만 항상 불만이였던 밑에는 뚫려있는 디자인은 바뀌어서 밑에도 막혀있는 다자인으로 바뀌었어요.. 저는 이거로 만족할래요.. 애플..하하

  • @EastenHero
    @EastenHero 3 년 전

    케이스에 맥세이프 띠가 보이는 것은 케이스 탈부착도 자석으로 하는 방식이라고 케이스 설명에 써 있네요.
    그리고 NFC 는 케이스에 따라서 아이폰 동작이 바뀌는 부분이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 발표 영상을 보면 갤럭시 케이스처러 전면을 덮는 케이스중 일부만 뚫려있어 시계나 기타정보를 보여주는 방식처럼요.

  • @user-xj9ex3ue8b
    @user-xj9ex3ue8b 3 년 전 +1

    자석처럼 붙어서 충전하는거면
    충전하고 나서는 손으로 패드를 떼어내야 하는건가??
    패드를 바닥에 붙이고 사용해야 하나??
    혼란스럽네....

    • @meviusable
      @meviusable 3 년 전

      제말이...그거랑 케이블 빼는거랑 뭔차이임ㅎ

  • @sald897
    @sald897 3 년 전 +1

    제가 이번에 아이폰 살려는데 혹시 아이폰은 갤럭시에 삼성페이처럼 핸드폰에 카드 등록하고 결제할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 @isabellawhite9861
      @isabellawhite9861 3 년 전

      애플페이 있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안되나봐요

    • @qpcmdcmad3091
      @qpcmdcmad3091 3 년 전

      이새키 알면서 물어보네 관종이냐?

  • @IKUYO1109
    @IKUYO1109 3 년 전

    ❤️

  • @JUN-ow7ni
    @JUN-ow7ni 2 년 전

    기존폰 깨묵고 12 주문하고선 구경 하는 중인데 투명 케이스는 차라리 맥세이프 공간에 타공을 하는게 더 좋았을뻔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ehdtn0209
    @ehdtn0209 3 년 전

    내용 좋아!! 더 까주세요!!

  • @user-fv9gt6cs8k
    @user-fv9gt6cs8k 3 년 전

    아이패드처럼 C타입으로 바꿨다면 아이패드 충전기를 그대로 쓸 수 있거나 안드로이드 폰 충전기도 쓸 수 있을텐데란 생각이 들어요. 충전 케이블을 계속 끼웠다하면 케이블 접히는 부분이 무리가 가서 무선충전을 할 수 있되 자석으로 딱 붙이게 한 것 같아요. 무선 보조배터리 쓰면 위치도 잘 잡아줘야하고 해서 불편한 것도 있는데 맥세이프는 딱 맞아서 좋겠어요. 환경을 생각해 하나 없애보니 맥세이프란 것이 있어 빼나 더하나 그게 그 거 같네요, 환경 보호란 이름으로 하나 더 팔기

  • @user-vj1hx2ei5l
    @user-vj1hx2ei5l 3 년 전

    맥세이프 리뷰 영상을 보았는데 예상 하신 내용이 맞아요. 다른 회사 기기의 경우 5W로 밖에 충전 되지 않는다고 하고 애플워치는 충전이 안된다고 하네요.

  • @xthejs
    @xthejs 3 년 전

    프로 맥스 뺴곤 전부 라이트닝 일까요 ....

  • @smgm1293
    @smgm1293 3 년 전 +50

    ㅋㅋ 수동형 애플페이가 가능한 지갑에 이어 맥세이프는 정말이지 ㅜㅜ

    • @user-sz6mb1bt1g
      @user-sz6mb1bt1g 3 년 전 +1

      애플페이 된다해도 카드는 무조건 들고다녀야되서...기기가 구비가 안되있으면 어짜피 애플페이 결제안되니까요

  • @user-bo5bh5yd8q
    @user-bo5bh5yd8q 3 년 전 +116

    ??? : 환경을 생각해서 충전기를 뺐습니다.
    “그럼 라이트닝이랑 맥세이프는 뭔가요?”
    ??? : 한 번만 생각하면 됐지 두 번 세 번 생각해??

    • @user-mf6hn2iz1y
      @user-mf6hn2iz1y 3 년 전 +1

      충전기빼는건 이미 보급많이되서 쓸데없는 생산없애고 박스트기도줄어드는거때문이라 맥세이프는 새로 필요한사람사라고낸제품이라 상관없습니다
      라이트닝은 왜쓰냐라고 하면 저도몰라요 저거쓰면 지네들에게라도 이득있는지도모르겠고이어폰뺀건 누가봐도 돈때문이쥬

    • @user-bo5bh5yd8q
      @user-bo5bh5yd8q 3 년 전 +14

      @@user-mf6hn2iz1y 제 말의 요지는 애플이 그냥 마진 생각해서 충전기 뺐다 하면 용서가 됐을 것을, 환경은 쥐좆만큼도 생각 안 하면서 환경 핑계를 대니까 소비자 입장에서 ㅈ같아서 그럽니다 ㅋㅋㅋ
      애플이 라이트닝을 고수하는 이유는 애플이 환경은 ㅈ도 신경 안 쓰고,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에만 신경 쓰기 때문입니다. 핸드폰 충전 속도로는 아직 쓸만한 라이트닝을 계속 사용해야 소비자들이 라이트닝도 사고, c타입도 사고, 라이트닝 어뎁터에, c타입 어뎁터까지 사도록 만들어야 하니까요

    • @user-rp8hx5ls5j
      @user-rp8hx5ls5j 3 년 전

      @@user-bo5bh5yd8q 근데 환경 생각해서 전자폐기물 구매해주는 운동 하고있긴 해요

    • @untitled970
      @untitled970 3 년 전 +2

      걍 솔직히 말하면 되는데 같잖은 핑계대니까 좀 짜증남^^

    • @Park-mingyu
      @Park-mingyu 3 년 전

      생색은 애플이 내고 부담은 소비자가 함ㅋㅋ

  • @user-pk8mz1nl7c
    @user-pk8mz1nl7c 3 년 전

    아이폰 11시리즈도 magsafe용 케이스를 사고 magsafe 사면 이용이 가능하다는 건가요?

    • @lee680147
      @lee680147 3 년 전 +1

      아이폰11 맥세이프용 케이스가 없어요 ㅎㅎ

  • @sunshineseoul4224
    @sunshineseoul4224 3 년 전

    카드케이스 한번 사보고싶네요

  • @edelsangjunyun6655

    이번 인트로, 애플에 하고싶은말 대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얼마전 애교가 들어가있던 인트로에 정색해서 죄송합니다 당황해서 그랬어요 @.@;;
    마지막으로 항상 정성스러운 컨텐츠 감사히 잘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ygbugi
    @ygbugi 3 년 전

    배터리 얘기는 없나요? ㅠ 아이폰 xs 배터리 날강도 수준이라 ㅠㅠ 이번에도 좀 의심이 드네요. 배터리 얘기가 조용한것이 ...

  • @user-gx6wf7su7n
    @user-gx6wf7su7n 3 년 전

    5:30 아이폰 8도 맥세이프 케이스 끼고 충전하면 무선충전 가능하다는뜻인가요?

    • @sminj85
      @sminj85 3 년 전

      충전은 가능한데 고속충전은 지원안합니다. 일반 7.5 충전만 가능해요.

    • @lee680147
      @lee680147 3 년 전

      현재 아이폰8 맥세이프 케이스는 없는거 같아요

  • @hony2121
    @hony2121 3 년 전

    저번 영상부터 넘 유익해요!!
    12에 대한 영상들 차별되고 유익하고 넘 젛아요!!

  • @user-ps1rj9ej2v
    @user-ps1rj9ej2v 3 년 전

    갤럭시 워치3랑 애플워치6 사용기 비교 영상은 안하세요?

  • @user-bn4tk2kg7m
    @user-bn4tk2kg7m 3 년 전

    귀여워죽음..

  • @user-cu8pw9tm1r
    @user-cu8pw9tm1r 3 년 전

    자성이 있가면 오토매틱 시계 차시는분들은 조심하셔야겠네요!

  • @ngt578
    @ngt578 3 년 전 +8

    진짜 비싸게 군다는게 애플보고 하는 말이구나 .... 독점해서 돈독 채우는데 혈안

    • @LukaszKim
      @LukaszKim 3 년 전

      그럼 기업이 돈을 추구하지 어떻게 해야함?

  • @MrIn-zu4je
    @MrIn-zu4je 3 년 전

    MagSafe형 그립톡 나올 수도 있을까요?

  • @fearlessprelude
    @fearlessprelude 3 년 전

    애플 악세서리(케이스)에는 자석 탑재해놓고 "케이스 껴도 됩니다" 하는거죠ㅋㅋ 투명케이스에 투명 자석(?)을 넣을 순 없으니 흰색으로 칠해둔거고ㅋㅋ

  • @user-zd6gd3hr2y
    @user-zd6gd3hr2y 3 년 전

    진짜 새로운관점이네요 발표할때도 무선충전 액세서리나오는구나 했는데

  • @tenshi1969
    @tenshi1969 3 년 전

    투명 케이스에 동그라미랑 작대기가 그러져있는 이유는 케이스가 아이폰에 끼우는 방식이 아니고 동그라미랑 작대기에 붙는 방식이라 그런거 같고 맥세이프는 라이트닝 케이블의 무선 버젼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체 포트라 NFC로 아이폰인지 구분해서 최대 출력으로 충전될꺼 같습니다

  • @tuglyfe4133
    @tuglyfe4133 3 년 전

    해당하는 nfc 링은 각 악세사리 (맥세이프 지갑, 케이스, 충전기)를 구분하여 에어팟처럼 화면에 각각의 애니매이션을 띄우는 용도입니다

  • @swlee22
    @swlee22 3 년 전 +58

    입으로는 환경 보호, 현실은 규격계의 갈라파고스.

    • @joeleo9623
      @joeleo9623 3 년 전 +17

      @@user-pw9pt3fu8m 그 탄소 중립은 삼성 ,LG 도 할려고 하는 요새 기업 트렌드임 / 충전기 안준거 는 넘어가도 , 혼자C type 안쓰는게 어디 환경 생각하는거임 ㅋㅋㅋㅋㅋㅋ
      지 돈 좀 더 벌자고 쓰레기 생산하는데

    • @user-wd4jz9ud2t
      @user-wd4jz9ud2t 3 년 전 +10

      @@user-pw9pt3fu8m 환경 이야기 하면 돈이 되니까 환경 생각하는 척 하는 거지 환경을 생각한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현재 애플 공홈에 가 보니 아이폰 xr까지 충전기 이어폰 빼고 c-라이트닝 케이블 하나 달랑 주던데 이전 기기를 쓰던 사람이
      c포트 충전기를 과연 가지고 있을 까요? 결국 동봉 된 케이블을 쓰려면 기존에 쓰던 충전기 버리고 새로 c포트 충전기를 사야 되요. 아니면 동봉 된 c-라이트닝 케이블은 그 자체로 쓰레기가 되는 거죠. 쓰레기는 늘리고 애플 수익은 늘어나는 겁니다.

    • @user-pw9pt3fu8m
      @user-pw9pt3fu8m 3 년 전

      저도 충전기 앖앴다면서 애플이 ㅈㄹㅈㄹ하길래 정말 돈 욕시이 많다 이건 인정인데 그냥 그 환경적인 부분에서는 (충전기 제거 그런거 말고) 현재까지 애플이 해온 환경에 관한 자료 보면 ㅎㄷㄷ하더라고요. www.apple.com/kr/environment/ 이거 한번 읽어보세요.

    • @user-ve8qr9xh2u
      @user-ve8qr9xh2u 3 년 전

      그냥 C타입 트렌드로 이끌려가기 싫은거 같음...

    • @a_rang0166
      @a_rang0166 3 년 전 +5

      독자규격에 모니터 애플로고에 스티커 붙혀놓는 회사가 친환경? ㅋㅋㅋㅋㅋㅋㅋ
      신재생 에너지로 돌리고 하는건 좋은데 앞뒤 안맞는 소리 하는 ㅈ 같아

  • @ksc0103
    @ksc0103 3 년 전

    요물... 리뷰 영상을
    더이상 못 볼것 같음..
    눈 웃음에 심장이 ... 아파요

  • @kyung7738
    @kyung7738 3 년 전 +6

    맥세이프 이만큼 밀어주고 라이트닝 충전기 안넣어주면... 새 충전기가 필요한 사람들은 라이트닝보다 편리한 맥세이프로 구매할 것이고... 흐음... 포트리스 아이폰 나오겠네요

  • @unknow690
    @unknow690 3 년 전

    미장원 다녀오셨군뇨~ 잘어울려요

  • @juhyunize
    @juhyunize 3 년 전

    삼성에서 사용하는 ppd 프로토콜과 같이 자기만의 독자 EPP 프로토콜인거 같아 보이네요... 이게 EPP인증이 너무 힘들고 매칭에 따라 효율차이가 크고 그에 의한 발열이 크기 때문에 이런 맥세이프를 통해서 최적의 매칭점을 항상 유지 할 수 있게 하고 효율을 가장 높게 유지 할려는 것 처럼 보이네요

  • @Veridie
    @Veridie 3 년 전

    NFC 같은 경우엔 아이폰이 악새서리를 인식하기 위해 있는거 일거에요. 예를 들면 파란색 케이스를 끼우면 nfc 가 케이스에 있는 거를 인식해 ui 에 파란색 케이스라고 나오더라고요.(Marques Brownlee 참고)

  • @sky0100
    @sky0100 3 년 전 +1

    시원한 입담이 너무 좋습니다~ ^^ 애플놈들은 욕 좀 처먹어도 괜찮아요~ ^^ 맥북프로에서 맥세이프 빼버려서 정말 화가 났었거든요. usb c 지금도 아무때나 막 빠져서 정말 짜증나고 있습니다. ㅠㅠ 깔건 까야죠. 더럽게 비싼 가격도 함께. ^^

  • @ckphoenix21
    @ckphoenix21 3 년 전

    이 영상을 보고 진정한 불안감에 여기저기 둘러보니까 이미 몇몇 곳에(이 충전기 관련)영상이 있더군요. 충전 와트(15vs.7.5)는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2 시리즈에만 15와트가 되는 듯 합니다) 일단 qi 지원하면 다 충전은 되더군요(구글 픽셀폰 올리는 거 봤습니다). 그리고 저 케이스 중 하나에 se2020을 끼워넣고(정확히는 그냥 넣고) 충전하는 영상’도’ 봤습니다. 결국 충전 와트 수는 차이가 좀 있지만(이건 아쉽지만), qi만 지원하면 일단 “충전은 된다”는 거에 만족을..

  • @Yorido_jua
    @Yorido_jua 3 년 전

    대박 아이폰 화이팅!.!!!!

  • @SparrowBread
    @SparrowBread 3 년 전

    하아 정말 사랑스런 언니야 ㅠ

  • @glock7206
    @glock7206 3 년 전

    서울리안님 영상잘봤습니다

  • @seonwoo506
    @seonwoo506 3 년 전

    nfc는 정품 케이스의 색갈이 나오는걸로 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relative_pronoun
    @relative_pronoun 3 년 전

    6:24 충전기/이어팟 뺀 시점에서 이미 여기서부터 틀럈어요

  • @700start
    @700start 3 년 전 +104

    환경은 그렇게 생각하면서
    소비자들 주머니는 생각을 안하네

    • @user-sy8wu2pq5r
      @user-sy8wu2pq5r 3 년 전 +10

      대신 자신들의 경제 환경을 생각하죠

    • @user-oh7yl3zz7t
      @user-oh7yl3zz7t 3 년 전

      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뿜 ㅋㅋㅋ

    • @chopout3476
      @chopout3476 3 년 전

      소비자들 주머니 생각할 의도였으면 애초에 환경 이야기 조차도 안꺼냈겠짘ㅋㅋㅋㅋ

  • @user-nf6zh3lp1v
    @user-nf6zh3lp1v 3 년 전

    맥북 에어 충전기가 맥 세이프였네여... 몰랐어요ㅋㅋㅋ.... 자석처럼 탁 붙는게 기분이 좋았었는뎅...

  • @RoshniBySairaKhan
    @RoshniBySairaKhan 3 년 전

    wonderful be best friends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