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장관 독일방송 DW 인터뷰 - 개인정보 유출 놓고 설전! (한글+영어자막) Kang Kyung Wha Interview with DW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8.
  • 5월 14일 독일 공영방송 DW(Deutsche Welle)의 Conflict Zone(갈등지대) 프로그램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화상으로 출연해 진행자 사라 켈러와 단독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강 장관은 3월 영국 BBC, 4월 프랑스 France24에 이어 한 달 간격으로 유럽 톱3 국가 공영방송에 출연하며 한국의 방역 성과를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특히 유럽에서 문제 삼는 한국의 개인정보 문제에 대한 까다로운 질문이 많았고 강 장관은 적극 설명했습니다. 강 장관은 “개인정보는 절대적 권리가 아니다”라며 “국가적 재난 상황에선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정부가 법률에 의해 제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진행자 사라 켈리는 인터뷰이의 말을 끊는 인터뷰로 무례하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습니다.
    *영어 공부에 필요한 분들을 위해 한글과 영어자막을 동시에 삽입했습니다.

댓글 • 1.4K

  • @user-kj2qh1vg4u
    @user-kj2qh1vg4u 3 년 전 +2004

    저렇게 공격적으로 질문이 들어오는데도 말리지않고 침착하게 할 말 다하시는 게 너무 존경스럽다..
    강경화 장관님은 정치적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대표적 인물인듯

    • @user-ok7uc4et3q
      @user-ok7uc4et3q 3 년 전 +50

      매너가꽝인 앵커네요ᆢ부러운건지 공격적인말투 비꼬는투의말들 ᆢ그와중에강장관 꿋꿋하게 잘하시네요

    • @joek4476
      @joek4476 3 년 전 +32

      @@user-ok7uc4et3q 그러니까요 확마 가쓰나 너무 respect 없네요 한국을 대표해서 말씀하시는 정치인 한테 말을 끊는 저런 싸가지 없는 행동을 하다니.

    • @user-em2js6ew9t
      @user-em2js6ew9t 3 년 전 +36

      게다가 끝까지 답을
      안들어요 인터뷰어의
      기본 자질 없음요

    • @jisungpark8952
      @jisungpark8952 3 년 전 +15

      @@user-em2js6ew9t 시청자들은 결국 무례한 인터뷰를 하는 사람을 알아보기 마련이죠. 공격적인 질문이란 게 반드시 무례한 태도로 질문하란 뜻은 아닌데 말이죠. ㅎㅎ

    • @kingori9390
      @kingori9390 3 년 전 +5

      역시 저만 그런 생각 한게 아니었군요...

  • @user-kk4gh4um5s
    @user-kk4gh4um5s 3 년 전 +1691

    질문의 수준과 답변의 수준의 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하면서 앵커가 어리고 미숙한 대학생 인턴처럼 보이기 시작하는 마법의 인터뷰 영상

    • @user-mf6wu1hw9y
      @user-mf6wu1hw9y 3 년 전 +57

      대학생 인턴...유레카!! 딱 맞는 표현. 완전 공감합니다.

    • @user-fj3hg5ch9d
      @user-fj3hg5ch9d 3 년 전 +68

      up qu ‘음탕하고 더러운’ 성소수자...... ㅋ 말은 생각하고 내뱉으세요

    • @hpyoon67
      @hpyoon67 3 년 전 +4

      @@upqu4395 영화 쌍화점에서 호모 공민왕 (주진모) 께서 자기 애인이었던 호위무사 조인성이 왕후인 자기 부인 송지효를 사랑한다고 하니까 질투에 사로잡혀서 저 음탕한 녀석을 대체 어찌하면 좋단 말이냐 막 이럼.
      호모건 안호모건 불륜이건 안불륜이건 모든 사랑은 다 음탕한 구석이 있어요. 호모 새끼들만 음탕한 건 아니고 레즈냔들도 음탕해요ㅋㅋㅋㅋㅋ
      님의 글을 읽다 보니 심지어 저 앵커도 음탕하게 생겼다는 생각이 들면서 가슴이 막막 벌렁 벌렁해지려구해요. 저에게 음란 마귀가 씌인걸까요?

    • @youtoube4492
      @youtoube4492 3 년 전 +10

      앵커 그냥 바보임 강경화 장관님 최고 이십니다 강경화 장관을 국회로 가즈아

    • @user-Song_JaeHyun
      @user-Song_JaeHyun 3 년 전 +2

      @@hpyoon67 음... 그런데 굳이 그런 수식어를 달아야 했을까요? 그리고 혹 음탕한이 문제가 되지 않더라도 더러운까지 붙는 건 좀 아닌 것 같아요.

  • @rabbit0479
    @rabbit0479 3 년 전 +464

    제 주위의 영국인들도 강장관의 영어실력이나 어휘력 표현력은 native들도 사용할수 없을 정도의 수준이며 인터뷰나 토론 내용을 들으면 깜짝놀랄 수준이라며 극찬을 합니다.
    자랑스러워요

    • @sjmary08
      @sjmary08 3 년 전 +9

      정말 자랑스럽네요~~♡
      외무부장관이 정말 중요한 자리 인거같아요~~!!

    • @hyunhojung6898
      @hyunhojung6898 3 년 전 +5

      외교부수장 클라스 세계에 보여줫네

    • @scoutfinch_2023
      @scoutfinch_2023 3 년 전 +1

      한국말도 저렇게 생각해내서 할 수가 있을까 난...;

  • @user-cj1uu7mt3l
    @user-cj1uu7mt3l 3 년 전 +1419

    한국 외무부 장관이 앵커가 비빌 레벨이 아니라는걸 확실히 보여 줬네요 ㅎㅎ

    • @ulsooking1607
      @ulsooking1607 3 년 전 +68

      강장관의 수준을 넘어 보려했다가...존경의 순간으로 ㅎㅎㅎㅎ 고마워요..강장관님...머랄까...그야 말로 격이 다른 위치에서...한 국가의 장관 이상의 격이 있는 품위의 인터뷰....

    • @Arrowtownwanaka
      @Arrowtownwanaka 3 년 전 +9

      @@ulsooking1607 마지막부분서 앵커가 All right... 이러네요:)

    • @1004chamna
      @1004chamna 3 년 전 +30

      강경화가 영어만잘하고 일못한다는 놈들.대체 어딜봐서?지금대통령이라고해도 믿겠네.

    • @shin202j
      @shin202j 3 년 전 +4

      앵커가 오히려 강장관의 업적을 알리는데 협조 한거 같은데요? 뭘 유치하게 발리고 말고함, 질문 수준도 그정돈 아님, 그냥저냥 적정선인데 뭘

  • @user-cc6rj5tj1r
    @user-cc6rj5tj1r 3 년 전 +1683

    유럽애들은 배울생각없음 걍 맘대로 하든지
    인종차별본색도 못숨기면서 성소수자 인권따지는꼬라지 참 가관일세

  • @user-ly1yo3of7b
    @user-ly1yo3of7b 3 년 전 +1224

    앵커가 자유의 가장 큰 원칙을 간과하고 있네
    "개인의 모든 자유는 타인에게 피해주지 않는 범위에서만 허용된다"

    • @move9196
      @move9196 3 년 전 +39

      중학교 교과서에도 있는 내용인데 왜 쟤들은 그걸 모를까

    • @user-xn7nm7cv6d
      @user-xn7nm7cv6d 3 년 전 +2

      소현우 p

    • @seulki0613
      @seulki0613 3 년 전 +31

      쟤들 교과서엔 그 내용이 박사학위때쯤 나오나보죵

    • @user-lw6gx1jl9d
      @user-lw6gx1jl9d 3 년 전 +11

      이런댓글보면 우리나라 수준 ㅈㄴ 높은거 같음

    • @user-ju9lr9ql9p
      @user-ju9lr9ql9p 3 년 전 +1

      너무 인정

  • @user-wr5wm2on2r
    @user-wr5wm2on2r 3 년 전 +717

    무례하게 말을 끊는상황에서도
    일정한 톤을 유지하며 말씀하시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러웠어요...
    한국의 대표 답습니다...^^
    마지막 진행자의 표정.. 한대 맞은것 같네요..ㅋ

  • @st5947
    @st5947 3 년 전 +400

    진짜 대단하다. 확실히 이정도 대응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정말 존경스럽다.

  • @manmusss
    @manmusss 3 년 전 +510

    오만과 무례에 진실과 카리스마로 답했다.

    • @spiritainerdoeun9113
      @spiritainerdoeun9113 3 년 전 +13

      플러스 전문성과 인간에 대한 사랑도 느꼈습니다^^

    • @FairScale-tx1qv
      @FairScale-tx1qv 3 년 전 +6

      Perhaps the korean news reporter should have an interview with the german foreign minister. And ask the same questions Whoever that is.

    • @user-us7nx7vy9j
      @user-us7nx7vy9j 3 년 전 +10

      @@FairScale-tx1qv We're not talking about a German reporter's question, we're talking about her attitude and rudeness.

    • @lakainak4050
      @lakainak4050 3 년 전 +7

      @@FairScale-tx1qv Do you think it's a normal question - answer session to stop talking and be rude and aggressive?
      Well, at least I think it is wrong way to treat a country's minister like this.

  • @dukefridyoo9918
    @dukefridyoo9918 3 년 전 +1047

    강경화장관 같은 사람이 한국에 있어 다행이다. 국격을 높여주는 몇 안되는 사람중에 한 사람이다. 이사람으로 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 @user-wj4ok8tz7w
    @user-wj4ok8tz7w 3 년 전 +118

    동양인을 무시하는 태도가 첨부터 끝까지 보여 불편했으나 강경화장관의 침착한 태도와 수준높은 언변으로 속이 시원했네요. ~ㅎ

  • @user-yb4zv2zq2k
    @user-yb4zv2zq2k 3 년 전 +76

    6:46 it is not okay 2번 하는 거 개 간지...

  • @Sarah-pc7kt
    @Sarah-pc7kt 3 년 전 +505

    장관님 이 자랑스럽습니다.
    무작정 밀어붙여 보려는 앵커를 확실하게 닦아세우는 장관님의 대처에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 @spicedberry
    @spicedberry 3 년 전 +717

    독일 아니 유럽이 차별과 혐오에서 자유로운것 같이 말하네
    안그런척 하면서 실제론 차별과 혐오가 있지

    • @user-ld8nb8vb9n
      @user-ld8nb8vb9n 3 년 전 +19

      예전엔,,,, 쫌 교묘했는데,,,, 요센 점점 대놓고 그러죠,,, 과격 성향도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 영쿡 10년 , 이태리 북쪽지역 2년반,,,,, 지내는 동안 ,,,, 별문제 없는듯했는데,,,,,(물론 가끔 아주 가끔 ,, 주로 남부쪽 놀러가면 ,,, 불미스런 일이 발생했던 기억이 전부였는데,,,, ) 최근 4,5년 출장다니며 보면 ,,, 에휴,,,, 벨지움은 ,,, 우범지대로 전락한지 오래고, 여타 주변국도 동양인은 걍 밥

    • @jonctmaga1486
      @jonctmaga1486 3 년 전 +4

      우리보다 더하지

    • @jjeong000
      @jjeong000 3 년 전 +4

      개소리요약충 미국출생이요 대학도 미국에서 나옴요

    • @1amdazzle859
      @1amdazzle859 3 년 전 +3

      아주 심하죠오히려

    • @cokonutbutter1885
      @cokonutbutter1885 3 년 전 +6

      요즘 진짜 심합니다 독일 ;

  • @kjyet7469
    @kjyet7469 3 년 전 +548

    정부에서 게이바라고 발표했냐? 어휴 열받아. 실실 웃으면서 무시하는 듯한 태도 역겹네. 니들이나 차별문제 해결해.

    • @katharinehepburn2060
      @katharinehepburn2060 3 년 전 +40

      그러게요, 딴 방향으로 끌고가려고 하는 게 꼭 핑크모시깽이 당 같으넹.

    • @user-cf6om6vf1p
      @user-cf6om6vf1p 3 년 전 +16

      @@katharinehepburn2060 ㅋㅋㅋㅋ 아휴 핑크 핑크 부끄러움을 아는 핑크가 되얄틴디...

    • @songa8440
      @songa8440 3 년 전 +20

      그런 차별의 문제는 사실 시민들끼리 해결해 나가야할 문제. 성소수자 문제 같은건 찬반이 생길수 밖에없고 자유롭고 치열하게 의견을 주고받는게 민주주의지 정부가 뭘 해줄일은 없음 차별을 조장하지 않고 법적으로 침해하는 부분만 보호해주면 됨

    • @spontaneously7002
      @spontaneously7002 3 년 전 +3

      무슬림난민을 받아들였다가 뮌헨에서만 무려 1만명 이상이 무슬림들 집단강간 "타하루시 자마이"를 당함.뮌헨만 1만명이상인데 독일전체는 어느정도일까. 그때 독일 전 언론에서 인종차별적 칼럼과 보도들이
      엄청나게 쏟아졌지. 겉으론 개인의 자유에 그어떤 국가적 제제도 못할듯 씨불랑거리지만 실상은 이중적일 뿐. 야누스 같은 서구의 양심..

  • @Athompthomp
    @Athompthomp 3 년 전 +64

    이 정도 수준의 대화를 외국어로 실시간으로 할수 있는 장관이 한국에 있군.

  • @poolglim
    @poolglim 3 년 전 +479

    사회자는 공격적인 한국의 사생활 공개에 대해 부각하려 했지만...
    강경화 장관의 진실되고 똑부러지는 의견에 사회자를 굴복시킨 듯....정말 멋지다. 강경화 장관은 대한민국의 자랑이다.

    • @user-gf4jm8it2m
      @user-gf4jm8it2m 3 년 전 +8

      언론에 의한 사생활침해는 충분히 우려되는 상황이라 잘 지적한건데... 묻고 답한거 뿐인데 굴복이 어딨나요.

    • @papaha1000
      @papaha1000 3 년 전 +39

      @@user-gf4jm8it2m 강장관의 답변이 본인이 의도한 방향과는 다른곳으로 갈때마다 서둘러 다른 질문으로 넘어가려 합니다. 굴복이 아니면 굴욕이겠죠.

    • @poolglim
      @poolglim 3 년 전 +13

      @@user-gf4jm8it2m 님. 지금까지 살면서 '세 치 혀로 상대방을 굴복시키다' 라는 글귀나 책을 접하지 않았나 봅니다.
      주로 그리스 철학, 한국, 중국의 역사에 아주 많이 쓰였지요. 쉽게 예를 들면, 우리가 잘 알고있는 유명한 삼국지연의의 '제갈공명' 의 트레이드 마크이기도 하고요.
      굴복이란 건, 무릎을 꿇고 허리를 굽히게 만드는 것만이 아닙니다.
      상대방의 저돌적인 공격이나 질문을 무력화 시키는 것도 굴복입니다. 주로 중국 고대사에 처세술 관련한 대부분의 서적들에... 특히 아주 많이 포함되어 있지요.
      학창 시절에 국어 문맥 공부를 게을리 하신 듯 합니다.

    • @user-gf4jm8it2m
      @user-gf4jm8it2m 3 년 전

      @@poolglim 온갖 인용까지 갖붙이면서 댓글수정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똑똑하십니다.

    • @poolglim
      @poolglim 3 년 전 +15

      @@user-gf4jm8it2m 님. 댓글 수정한 건, 오타가 있어서 수정한거고요.
      똑똑하기 보단, 내용을 잘 이해하고 댓글을 적으면 단소리가 되는 거고
      문장 이해를 못하고 딴지글을 적는 건 노매너로 보이기에 적었습니다. 인용한 건, 댓글을 봐선 이해를 못하실까봐 최대한 쉽게 풀어서 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4585song
    @4585song 3 년 전 +692

    인터뷰 내용만 보면 꽤 괜찮은 내용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질문자의 태도와 표정과 함께 인터뷰를 보면 질문자는 상당히 무례하다.

    • @jinjuha5965
      @jinjuha5965 3 년 전 +65

      유독 학생 말은 무시하고 혼자 야단치는 선생님 있는데 탁 그짝임
      무례하게 말자르는것봐

    • @reals770
      @reals770 3 년 전 +54

      꼴랑 앵커 신분이 대한민국 장관이 발언중인데 말 짜르려하는 모습도 자주 보이네요.편집이 이런데..풀영상은~~말해뭐해

    • @user-rn6qe8zk9u
      @user-rn6qe8zk9u 3 년 전 +19

      뭔가 이슈를 끌어내야 지가 올라가니깐ᆢㅋ

    • @atenrose5871
      @atenrose5871 3 년 전 +11

      장관에겐 님을 대할 때와 표정이 달라야 할까요? 높은 사람이면 기자가 공손해야 할까요?
      표정과 태도는 그 사람의 자유입니다.
      내게 우리는 남의 그것까지 간섭하고 비판하려들어서 피곤하게 사는 점도 있는듯합니다.

    • @katharinehepburn2060
      @katharinehepburn2060 3 년 전 +26

      마지막 강경화장관의 "Thank you." 억양으로 완승? 을 증명! ㅎㅎㅎ

  • @Gong_ta
    @Gong_ta 3 년 전 +120

    대단하다 국제사회에서 나라를 대표하는 외교부장관의 침착함.
    질문해놓고 답변을 끊는 앵커.
    둘다 대단!!

    • @user-zl5sz1qi5f
      @user-zl5sz1qi5f 3 년 전 +5

      앵커는 좀많이 다른 의미로 대단하네요.
      물론 외교부장관님은 좌로뒹굴 우로뒹굴하고 다시봐도 대단하구요.

  • @standlaw6975
    @standlaw6975 3 년 전 +232

    정보가 공개된다고 서구 문명은 겁나 태클을 걸지만 한가지 명확하게 말하고 싶은건 지금 한국국민은 그 문제의 31번 환자의 이름조차 모르고 있다.

    • @user-jr8kk8zf6z
      @user-jr8kk8zf6z 3 년 전 +1

      맞아, 맞아요
      안들 나 살기도 바쁜데 ㅎ

  • @papaha1000
    @papaha1000 3 년 전 +533

    이 인터뷰 영상은 코로나19 이전에 마치 질문자와 답변자의 대결처럼 보이네요. 무례하고 천박하고 답답하고 우문현답의 현주소 였읍니다.

    • @jinjuha5965
      @jinjuha5965 3 년 전 +27

      우문현답 바로그거네요
      그리고 저 여자는 뭔가를 배우려는 자세라기보단 야단치는 선생님 태도임

    • @user-eo1jh7bq8y
      @user-eo1jh7bq8y 3 년 전

      @@jinjuha5965 유럽쪽애들 영어실력안됨.잘할려고하는생각만앞서있어 그럴거라봄

  • @user-hb2mj2su1k
    @user-hb2mj2su1k 3 년 전 +372

    저여자 진짜 무례하다 한국의 장관이라구 근데 중간중간 말끊고 질문도 엉뚱하게하고 지가 듣고싶고 얘기만 하고 있네요 자격이 없는 앵커라 앵커라고 부르고 싶지않는 여자네요

    • @utena6910
      @utena6910 3 년 전 +3

      족므의 에드립겉은 질문은 있지만 기본 어떤 질문할지 뉘앙스까지 사전에 약속한거암 이런 인터뷰는 엥커 욕하기전에 사회시스템에 대한 지식부족한 자신을 좀 둘러보세요 결론은
      장관님 멋지다 소리나올 인터뷰로 끝나는거 안보이나? 이런 언론이라고 엄근진 인줄아나 약간의 쇼를 하는것은 청자의 집중력을 이끌기위한 첨가제임 방송이란것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모르고 거기다 피디도 아닌 엥커를 뭐라하다니 ㅋㅋㅋ

    • @user-hb2mj2su1k
      @user-hb2mj2su1k 3 년 전 +11

      사전에 약속한거라 프로그램 위한 약간의 쇼라하셔서 이해해보려 한번더 봤지만 장관님 말하는 도중 끊고 끼어들고 하는 모습이 ... 영 아니네요 그쪽 의견도 내의견도 각자 생각이 다르니 그려려니 하네요 ㅋㅋㅋ

    • @user-td4sj2jn9l
      @user-td4sj2jn9l 3 년 전 +6

      @@utena6910 ㅋㅋㅋ 지랄울 허새요 개소리를 거창 하게도 써놧네 ㅋㅋㅋㅋ

    • @Parang00
      @Parang00 3 년 전 +3

      @@utena6910 사전협의같은 소리하네

  • @chriskee7611
    @chriskee7611 3 년 전 +69

    비슷한 수준의 외교부 장관은 당분간 나오기 힘들거 같다..

    • @yellowbreeze4142
      @yellowbreeze4142 3 년 전 +2

      성별을무시하고도, 님말씀 그대로 그럴것 같습니다.

  • @Oh-jh9kx
    @Oh-jh9kx 3 년 전 +266

    강경화 장관같은분이 우리나라의 첫 여성대통령이였어야했는데...

    • @Rose-pn9kn
      @Rose-pn9kn 3 년 전

      지금도 늦지않았습니다

    • @shp3695
      @shp3695 3 년 전 +2

      ㅡㅡㅋㅋㅋㅋㅋ대깨문들의 눈과 머리란....아이고....ㅉㅉ

  • @user-rk8jg4ux9l
    @user-rk8jg4ux9l 3 년 전 +235

    단지 인터뷰만으로는 설명하기 힘든 이슈들을 잘 얘기하시고 방향성을 제시하는 대한민국의 외교부 강경화 장관님 자랑스럽네요 계속 그자리에 있으시면 좋겠네요ㅎㅎ

  • @free8620
    @free8620 3 년 전 +763

    강경화 장관 멋있다
    저 앵커는 왠지 강장관보다 내가 더 똑똑하고 더 뛰어난 커리어우먼처럼 보일려고 노력하는거 같아보인다
    표정이 손님을 초대한게 아니라 깔보는듯하네
    그래도 강장관은 넘사벽이지 비빌곳을 보고 비벼라

    • @katharinehepburn2060
      @katharinehepburn2060 3 년 전 +39

      앵커 마지막얼굴 완전 깨갱했슴요. ㅍㅎㅎㅎ

    • @jonctmaga1486
      @jonctmaga1486 3 년 전 +14

      예리하네요

    • @user-op4qw5on2d
      @user-op4qw5on2d 3 년 전 +17

      강경화 장관님 정말 멋있어요~~역대 장관보다 훨씬 더멋져요 화이팅

    • @user-st9jc6lk8g
      @user-st9jc6lk8g 3 년 전 +15

      양놈들 무의식중에 동양인 깔보는 그런거 나타나는거 진짜 개죽이고싶음 ㅠㅠ

    • @user-mi3mt6me2q
      @user-mi3mt6me2q 3 년 전 +5

      진짜 유럽 새ㄲㅣ들은 왜 그러는가 모르겠다

  • @jokgubug
    @jokgubug 3 년 전 +30

    11:59 진짜 둘이 표정차이봐ㅋ큐ㅠㅜㅜ 강경화 장관님 너무 멋져요ㅠㅠㅠㅜ 마지막에 땡큐 한마디 하는것도 너무 카리스마있으심...

  • @user-fu3dc3iu3f
    @user-fu3dc3iu3f 3 년 전 +45

    마지막 "땡큐"를 말하는 강장관님의 표정에서 참으로 같잖구나 라는 느낌이 풍긴다ㅋㅋ 역시 우리는 강경화 보유국임을 자랑스러워해도 될 만한 나라임.

  • @miniju453
    @miniju453 3 년 전 +484

    지식이 없는 여자가
    질문지만 들고 있는느낌
    그러면서 인종편견을 미리 하고 시작하는
    말투 표정

    • @IQ530
      @IQ530 3 년 전

      여기 댓글들 참 어이없는데 어느 부분에서 인종편견이 보이나요?? 몇분몇초?

    • @abcdf2537
      @abcdf2537 3 년 전 +23

      @@IQ530 한국의 신속하고 명확한 코로나 대응을 어떻게든 폄하하고 까려는 심리가 동양에 대한 선민사상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개인의 사생활과 자유는 필요에 따라서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은 한국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나라에게도 해당되는 것인데, 독일은 그 점만 유독 꼬집어서 한국이 미숙했다며 폄하하려는 수작이죠. 한마디로 저 앵커의 발언 중 80% 정도가 인종편견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 @user-moonmong78
      @user-moonmong78 3 년 전 +15

      저도 이느낌 받았는데. 중간에 말 끊는것도 그렇고. 기본적인 앵커 소양도 갖추지 않은 감정적 질문. 들어오는 타이밍도 그렇고.

    • @user-he9df3gk3y
      @user-he9df3gk3y 3 년 전

      뭔 말씀 인지 앞뒤 내용을 듣고 하는 말씀인지 나원참

  • @user-ex1gr4se7x
    @user-ex1gr4se7x 3 년 전 +125

    앵커 표정이 넘 띠꺼운데..? 아이컨텍도 제대로 안하고(페이퍼를 보는지, 계속 사람 말하는데 고개숙이고 있는거), 말 도중에 끊고. 기본 예의가 없네요.
    표정이 질문 던져놓고 그래 어떻게 대답하지는지 보자~ 이런느낌.

  • @DaeGeunJang
    @DaeGeunJang 3 년 전 +66

    저 프로그램 컨셉이 원래 저래요.
    잘 하는 사람들 불러다놓고,
    진행자가 항상 그사람 반대측 의견을 가지고
    1:1로 논리싸움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기서 안 밀리시다니,
    대단하십니다.

  • @lovely-pj6ic
    @lovely-pj6ic 3 년 전 +43

    같은 백인들이 보기에도 어 쟤 무례하다 느꼈으면 지인짜 무례한거..

  • @cebumoon2005
    @cebumoon2005 3 년 전 +479

    수많은 사람들이 불쾌하게 느꼈다면 저 독일인이 잘못한것이 맞다. 균형없이 진행한 저 독일인 기자의 수준이 낮음을 지적해야 하고 두번다시 이런 인터뷰는 있어선 안된다.

    • @utena6910
      @utena6910 3 년 전 +4

      크크크 그럼 언론 인터뷰는 절대 못하지
      그리고 잘모르나 본대 기본적으로 이런 언론 인터뷰는 질문지가 이미 넘겨진다 좀 알고 이야기하자 아 수준 떨어진다 진짜
      장관님이 커버가능하니까 댐벼봐 한거임
      세성돌아가는 시스템을 조금이나마 알고 말합시다
      감정적으로 욱해서 말 내뱉는 군중은 수준떨어짐

    • @maammu_
      @maammu_ 3 년 전 +2

      기자의 질문이 아니라, 그 나라 국민대중들이 우려하는 문제를 대신 질문해주는 역할이자나요,
      기자가 아는 정답이더라도 , 기자가 얘기하는것보다 , 한 모범국의 외교장관이 나와서 얘기해주는게 더 호소력이 있으니, 저리 인터뷰 모신게 아니겠습니까요~

    • @wooshim1
      @wooshim1 3 년 전 +1

      @@maammu_ 맞습니다.앵커는 자기네시청자중 관심과 우려고려하여 질문을 한것이기고 강장고나은 우리의 입장을 설명한 것입니다.

    • @user-li1fk9lu1u
      @user-li1fk9lu1u 3 년 전 +12

      @@utena6910 질문지가당연히있겠지만 그질문지에 장관님말할때 말끊고 먼저얘기하라는 예시는없을텐데요
      장관님말씀너무잘하고하니 저 여기자 말이격양되서 말끝 톡끊어놓는것같던데
      감정이들어가도너무들어갔습니다 어느 인터뷰도 저렇게 무례한건못봤습니다만 저프로그램자체가 원래그런식으로 하는거라곤하지만 좀지나치다는건 다른출연진들과 인터뷰한걸비교해서 밝혀졌습니다

    • @alehan9169
      @alehan9169 3 년 전 +4

      UTENA 본대x 본데o
      수준은 그쪽이 미달인듯.
      지들이 먼저 초청한 한나라의 대표로 외교부장관의 인터뷰다.
      기본 예의를 못갖춘 찐따편을 드는 넌 제정신인가.

  • @wagsway6960
    @wagsway6960 3 년 전 +116

    이번 인터뷰가 한국에도 정말 중요했고 좋았던 이유가
    성소수자들이 숨지 않게끔 강 장관이 앵커 질문에 정말 제대로 답을 했다는 거임!
    또한 2차 파동에 대응하는 정부의 정책과 대처에 많은 고민과 의견들이 함께했음을 보여줌.
    앵커에 질문도 강장관에 답변도 독일과 한국에 가장 필요했던 인터뷰였음!

  • @user-ll3dd2qe9b
    @user-ll3dd2qe9b 3 년 전 +180

    일국의장관에게 무례한 질문은
    저들의 오만한 태도이다
    그래도 침착한 자세로 조용한 강장관의
    답변은 저들이 배워야...
    강장관께 으뭔과 찬사를보낸다

    • @Lorenzo-xc5tn
      @Lorenzo-xc5tn 3 년 전

      저 나라에서는 총리의 말을 끊고 수시로 질문하는 담 큰 기자들이 널려있습니다. 적어도 박근혜의 말을 받아쓰는 타자기는 유형의 기자는 기자가 아니죠

    • @jeong-kyuyun9877
      @jeong-kyuyun9877 3 년 전

      일국의 장관????

  • @user-tj6sv8mt9f
    @user-tj6sv8mt9f 3 년 전 +75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말 강경화 장관님은 우리나라에 존경하고 싶은 분이네요 대한민국은 그냥 발전하는게 아닙니다 리더로서의 중심각을 확실이 느끼게 해주네요 ㅎㅎㅎ

  • @hssong4587
    @hssong4587 3 년 전 +56

    강장관 멋있다 국격있네 엄지척

  • @after_the_sunset
    @after_the_sunset 3 년 전 +266

    06:25 강경화 장관 답변 중에 끼어드는 앵커 태도가 상당히 무례하네요.

    • @jaykay6104
      @jaykay6104 3 년 전 +8

      ㅎㅎㅎ 한국의 대응수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니 뭔가를 잡아내서 지적질 하려면 공격적으로 나갈 수 밖에 😎 이해합시다.

    • @24hrsbou
      @24hrsbou 3 년 전 +3

      Brave and Stupid, Rude with Low iQ - These days, Real smart people DO NOT work for the News Media -

    • @jonctmaga1486
      @jonctmaga1486 3 년 전 +7

      한국을 존중하면 저렇겠어요
      장권인데 감히

    • @ms-jf8ck
      @ms-jf8ck 3 년 전 +3

      유럽수준이지

    • @user-oe6dz5cn6v
      @user-oe6dz5cn6v 3 년 전 +1

      자신이 용감한 것 같다고 생각하면 아주 큰 오산임 저건 그냥 무례한거임

  • @user-fo4ov4mk3o
    @user-fo4ov4mk3o 3 년 전 +86

    국민들의 생명ㆍ건강ㆍ안전보다 개인의 사생활이 위에 있을수는 없다!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건 국민들의 생명ㆍ건강ㆍ안전이며 그 위에 어떤것도 위에 있을수 없는 것이다!
    이게 한국ㆍ한국인들이 추구하는 가치이며 법률이다!

  • @user-id9gv1mx7k
    @user-id9gv1mx7k 3 년 전 +17

    앵커가 중간중간 공격적인 질문을 하려 하고 했는데 당황하지 않으시고 말씀하시는 모습 너무 멋지시네요 .. 계속 말하고 있는데 but ㅋㅋㅋ

  • @xoxo-dr8df
    @xoxo-dr8df 3 년 전 +30

    Kang Kyung-wha showing to the leaders of the world how it's done. What a woman!

  • @tvjukenongtv8197
    @tvjukenongtv8197 3 년 전 +24

    이런 영상 좋아하는데
    수고하신 덕분에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dz9gz7pt5f
    @user-dz9gz7pt5f 3 년 전 +14

    강경화장관님이 대한민국의 장관님이신게 너무너무 자랑스럽고 좋습니다 멋지세요~👍👍👍💕💕💕
    강건하시길 바랍니다~~^^

  • @user-ko6jm6oe3x
    @user-ko6jm6oe3x 3 년 전 +67

    강경화 장관님, 정말 잘 설명하시고 잘 대응을 하신 것 같습니다..이 이상 더 잘 할 순 없을 것 같습니다...반면에 앵커는 알고 싶은 것을 문의 하는 것 보다는 부정적인 면만 부각시켜서 한국의 방식이 비민주적 비인권적이 아니냐?로 몰고 있는 인상을 받게 되는군요..

  • @slobbiekong7140
    @slobbiekong7140 3 년 전 +117

    뒷쪽에 인터뷰 내용이 더 있던데 나머지도 추기해주면 좋을듯합니다.
    더 무례하고 부정적인 의도가 담긴 질문이 잔뜩 이어졌습니다.
    외교부서 공개한 부분은 절반정도밖에 안되는듯.

    • @thinking_different
      @thinking_different  3 년 전 +48

      네. 경제적 위기 질문을 하기 전에 북한 미국 중국에 관한 문답이 10분 정도 더 이어졌는데요. 말씀하신대로 더 무례하고 선입견 가득한 질문이었습니다. 강 장관도 살짝 당황한 모습 보여줬죠. 번역과 자막 작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이번 영상에는 싣지 못했습니다. 코로나와 직접 관련이 없기도 하고요. 만약 이번 영상 반응이 좋고 반복되는 요청이 있으면 추가로 작업하겠습니다.

    • @spiritainerdoeun9113
      @spiritainerdoeun9113 3 년 전 +15

      @@thinking_different 정말 귀한 동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편집에 엄청 공을 많으들이신게 볼때마다 느껴집니다. 좋은 내용, 좋은 편집, 좋은 마음으로 공유해주셔서 감사감사합니다!!! 뒤 내용도 궁금하네요^^

    • @user-kz3zi7or5b
      @user-kz3zi7or5b 3 년 전 +8

      @@thinking_different 매번 작업해 주신 귀한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와 관련이 없다해도 미&중 그리고 북한 관련 인터뷰를 꼭! 보고 싶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부탁드려요...! 🤗

    • @user-xv7rj5ud8n
      @user-xv7rj5ud8n 3 년 전 +6

      참 유용한 정보 였습니다..
      많은 노고에 감사 합니다..
      빠진 부분도 올려 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덕분에....
      고맙습니다...

    • @FairScale-tx1qv
      @FairScale-tx1qv 3 년 전 +5

      @@thinking_different This german media reporter was fucking disrespectful. Minister Kang didn't have to answer the aggressive questions she was asked. It's like a freaking interrogation session.

  • @user-ds4cx5en2z
    @user-ds4cx5en2z 3 년 전 +69

    우리 강장관 멋있당!

  • @user-ly2dp8sj9u
    @user-ly2dp8sj9u 3 년 전 +19

    이정도의 고급영어를 무리없이 자막만드실 실력이부럽습니다 기회가된다면 영어공부방법론에 관한 영상도 좋을거같습니다

  • @christyihm5427
    @christyihm5427 3 년 전 +1

    제가 여직 살면서 정치인의 인터뷰를 제대로 한번 본적도 없었는데 요즘엔 강경화장관님 오래된 인터뷰까지 다 뒤져서 보고 또 보고 합니다 ♡♡♡
    발음이 너무 또박또박하셔서 영어학습용으로도 좋아 계속 반복 시청중입니다
    하다보면 언젠가 저도 장관님처럼 멋진 연설하는 날 오지 않을까 기대하며... ^^

  • @user-hb3yu6oz7r
    @user-hb3yu6oz7r 3 년 전 +54

    외교부 장관이 진짜 영어를 잘하니 우리의 방역에 대한 사실들을 알려주시내요.
    기존의 잘못 알려진것도 수정해 주시죠.

  • @kikuknam5867
    @kikuknam5867 3 년 전 +8

    이 전문을 이제야 다 보네요. 감사합니다.

  • @user-io9xx1cu4k
    @user-io9xx1cu4k 3 년 전

    ㄷㄷㄷ 장관님 인터뷰들 한번씩 영상으로 볼때마다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대놓고 찌르는 질문을 던져도 언제나 막힘없이 답변하시는 모습에 저도 모르게 웃음이나네요. 장관님 언제나 응원합니다.

  • @purelovesoonjung8945
    @purelovesoonjung8945 3 년 전 +8

    누군가를 존경 할 수 있는 인물이 한국인이고 그분이 장관님이여서 진심으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 @stevenlee5747
    @stevenlee5747 3 년 전 +31

    진행자는 자신의 (또는 방송사의)의견이나 시청자의 입장을 대신하여 질문할 수 있어야 한다. 사회자의 질문과 어조가 강장관 답변을 더 돋보이게 한 인터뷰였다.
    상황에 따라서 물론 약간 공격적일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또한, 우리가 느낄 때 공격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미국의 대통령 앞에서도 상황과 질문내용에 어울리는 분명한 어조로 물어보는 서양의 언론인들의 태도를 보면 이 정도는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된다. 인터뷰의 깊이가 있기 위해서는 날카로운 질문과 질문에 어울리는 어조과 필요하다. 질문은 무조건 공손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과 질문내용에 어울려야 하는 이유는 시청자에게 더 사실적으로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다.
    강장관 답변 중 사회자와 말이 겹치는 순간(6:24 - 6:28)은 답변에 대한 이의가 아닌 추가질문이었다. 화상인터뷰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다. 사회자는 두 세번 강장관과 답변이 겹치는 순간이 있만 약 1초 였다. 강장관에 대한 답변을 잘 듣고 있었고, 적당한 예도 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우리나라의 언론보다는 딱딱하게 느꼈지기도 했지만, 인터뷰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어조였다. 어조는 질문내용과 목적에 어울려야 한다.

    • @wagsway6960
      @wagsway6960 3 년 전 +3

      동의 함과 동시에 배우고 갑니다~
      추가로 몇몇 사람들은 답변을 듣지 않는 태도를 문제 삼는데...
      제가 보기에 답변을 들음과 동시에 모니터링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고 추가 질문과 정보를 놓치지 않으려 하는것처럼 보였는데...안타깝네요...
      정말 근사한 인터뷰였습니다.

  • @myungsukson978
    @myungsukson978 3 년 전 +46

    멋진 우리 외교장관님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Tenor77
    @Tenor77 3 년 전 +53

    나라가 안전해야 개인의 자유가있지. 그냥 유럽은 아시아가 잘나보이는게 늘 배아픈. 셈나하는 그런 종족들이에요. 그래서 인종차별이 늘 있고 사라지지않죠. 특히 독일이요. 유럽에 살고있는 1인씀.

  • @user-hq6jo9hc4w
    @user-hq6jo9hc4w 3 년 전 +8

    귀품있다 ..정말 .. 수준차이를 넘어셧네
    내가 한국인이여서가 아니라 진짜
    멋지네

  • @sang-namkirchner5237
    @sang-namkirchner5237 3 년 전 +651

    강경화 장관 잘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정말 똑똑한 외교부 장관을 뽑았다 문재인 대통령도 장하다

  • @yulbinsong4291
    @yulbinsong4291 3 년 전 +142

    불과 선진국이 된지 1세기 조금 넘은 유럽이 아시아를 바라보는 관점이 어떤지 독일 사회자가 잘 보여 준다.
    수천년간 선진국은 아시아권이었다.
    이제 제자리를 잡아가는 듯 하다.

    • @Milemione234
      @Milemione234 3 년 전 +3

      개소리마세요 무식한 아재..
      유럽이 무슨 선진국된지 1세기 조금 넘었다는거임?
      1600년대만해도 유럽의 소국 네덜란드가 전세계 재화들을 다 긁어다와서 조선보다 경제규모가 훨씬크고 19세기 벨기에의 연간 철강 생산량이 청나라보다 많았구만

    • @coladod2530
      @coladod2530 3 년 전 +3

      수천년간 선진국은 중동과 이집트였지 동아시아는 한번도 선진국이었던적이 없다 ㅋㅋ
      일본만 20세기 들어서 선진국 반열에 올라섰고
      중국과 인도는 유럽에 비해 항상 가난했다

    • @atenrose5871
      @atenrose5871 3 년 전 +3

      @@coladod2530 12세기쯤 송나라는 세계최고 선진국 부국이었죠.
      과학과 기술에 있어서도 유럽이 앞으로 치고 나간 건 한 사오백년 될까요?
      역사 공부 좀 더 하시고 말씀하셨으면.

    • @thelezard3378
      @thelezard3378 3 년 전

      세계사에서 서양이 동양을 앞서나가기 시작한 시기를 1800년 전후 라고 한다. 그리고 선진국이라는 단어는 그 당시에 쓰지 않았던 말입니다.

    • @Milemione234
      @Milemione234 3 년 전 +3

      @@thelezard3378 서양은 bc2500년전부터 동양보다 앞섰다.
      페니키아인은 북유럽에서 중동 아프리카까지 항해를 했으면
      원소의 발견, 피타고라스 수학공식들 전부 남유럽에서 나온거다. 동시대 한반도에선 기록문자조차 없었던 부족단계에 불과했고

  • @user-iw1bv5zi4x
    @user-iw1bv5zi4x 3 년 전 +2

    강경화 장관님의 유창한 설명에 앵커가 숙연해 지네요! 강경화 장관님 역시 최고이십니다

  • @sooyounyu8306
    @sooyounyu8306 3 년 전 +17

    I get that since the show is called 'Conflict Zone' it aims to talk about sensitive issues and 'conflicts', but you don't have to provoke the interviewee on purpose and intentionally create those conflicts yourself. If you're not even prepared to listen to what they have to say, why would you ask them questions in the first place? I'm so proud of Foreign Minister Kang for keeping her composure throughout the interview. She managed to avoid unnecessary conflicts that could have come from answering the questions too emotionally and stayed on topic. Awesome job!

  • @moonbj2182
    @moonbj2182 3 년 전 +118

    무엇을 배울려고 인터뷰 요청을 한 것인지 서양인들은 습관인지 중간에 말 끼어들기가 있는데 어떨 때 보면 생동감 같기도 한데 같이 이야기 하고 있는 기괴한 모습을 보일 때가 있고 내용이 무례한 것 맞는 것 같다.

    • @smallhappiness_n_guy
      @smallhappiness_n_guy 3 년 전 +9

      인터뷰가 한국의 인권 침해에 대한 비판을 목적으로 한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강 장관이 얘기를 하는 중에도 표정은 뭔가 다음 질문을 하려고 제대로 듣지도 않는 것 같고 자꾸 말 끼어들기에다 질문자체가 한국의 대응이 인권침해를 하고있다로 몰아가려는 의도가 있어보네요.

    • @smallhappiness_n_guy
      @smallhappiness_n_guy 3 년 전

      @자세히보기 민주주의라는것이 모두의 의견을 듣고 다수의 의견에 따르되 소수의 의견도 존중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그래서 더욱 복잡하고 어려운게 민주주의라 생각합니다.님의 의견은 아마도 확진자 한명의 인권침해의 문제도 문제지만 그 한 사람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다수의 인권은 어떻게 하냐는 얘기로 생각됩니다. 어려운 문제죠. 한국 사회는 다수를 위해 소수가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는 의식이 서양인들에 비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서양인들이 특히 유럽계 사람들이 다수보다는 개인의 인권 자유를 우선시하는 것과 다른 양상이죠.누가 옳다 그르다 보다는 나라마다 문화마다 민주주의도 약간씩 다르게 해석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인권침해부분은 우리나라 공동체 사회에서의 가치관에 기반해 시비를 따져 봐야 할것 같네요.

  • @user-eb6hl9ue6g
    @user-eb6hl9ue6g 3 년 전 +234

    이 인터뷰는 더이상 보고 싶지 않습니다.
    앵커가 너무 무례하고 4가지없어요...

    • @v5l0e7i4
      @v5l0e7i4 3 년 전

      세가지는 알겠는데 네번짜는 뭐죠?

    • @user-xm1vx7iu6r
      @user-xm1vx7iu6r 3 년 전 +2

      수정 해 드립니다.
      4가지 >>> 개 싸가지.

  • @user-ph4ig7et4p
    @user-ph4ig7et4p 3 년 전 +11

    뭐니뭐니해도 투명한공개! 확진자찾아내격리하는 능력! 전문가들의 조사 치료 등 국민들은 정부를 믿고 맘편히 기다릴수있었습니다

  • @kimwonish
    @kimwonish 3 년 전 +35

    얘내 유럽애들 '중국인~중국인~'거리면서 뚜까패는 애들 아냐? 그런애들이 성소수자들의 수치심, 창피함은 어떻게 할거냐며 인권에 대해 얘기하네..
    우리 성소수자 애들 유럽 놀러가면 '중국인다~'하면서 때리지나 마소.

  • @cadoevver1246
    @cadoevver1246 3 년 전 +138

    한국에서 코로나 감염되면 신상 정보 일일이 다 털리는줄 아네. 신경도 안쓰고 관심도 없다!!! 코로나 종식 되는게 더 중요하고, 신상 공개로 두려워하거나 그런것도 없다. 저 진행자는 너무 무례하고, 표정 하나하나까지도 어떤 수준인지 알 수 있게해준다. 말을 기본적으로 끊는 건 정말 최악인듯.

    • @5752380
      @5752380 3 년 전 +9

      털려요. 국가는 아니지만 클럽사건이후로 감염자들 사진 주변사람이 돌리던데요.. 저희 누나 거래처에서 자기거래처사람 걸렸다면서 사진보내왔음...;; 국가문제랑 별개로 우리 시민의식도 생각해봐야함 아무리 국가가 공개를 안하더라도 주변사람은 당연하게도 아는데 그걸 사진돌리면서 공개하고있으니.. 그리고 신상공개를 두려워하니까 사람들이 자진검사를 안받고있는거에요. 문제점을 외면하면서 국가를 무조건적으로 찬양하는건 아니라고봅니다.

    • @ae-en9mz
      @ae-en9mz 3 년 전 +8

      @@5752380 저 인터뷰에서는 국가적 차원에서 물어보고 있는건데 물론 시민의식도 중요한거지만 그 소리는 논외인듯

    • @jsryu2883
      @jsryu2883 3 년 전 +7

      @@5752380 그건 개인의 범죄이지 국가에서 조장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확진자를 국가에서 공개하고 망신주는게 아니죠. 개인의 시민의식을 탓해야지 왜 정부를 탓하는건지 모르겠네요

    • @mariawallace464
      @mariawallace464 3 년 전 +2

      심하게 털림.. 공공건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만 심하게 털리는거 많고.. 심하게 공격받는건 인정.

    • @syeon9466
      @syeon9466 3 년 전 +6

      정보유출도 결국엔 개인의잘못된 의식문제로 발생한거니.. 경고성임을 알았으면 좋으련만...나라탓하기전에
      각자가 조심하고 주의. 반성부터할판입니다.
      코로나 종식될라면

  • @24hrsbou
    @24hrsbou 3 년 전 +50

    The WORLD BEST Foreign Minister "KANG Kyung-Wha" - the Future President of KOREA
    5-16-2020

  • @user-jh6bg8vy8z
    @user-jh6bg8vy8z 3 년 전 +7

    장관님~자랑스럽습니다!!!
    최고십니다

  • @user-mz7so6wj8g
    @user-mz7so6wj8g 3 년 전 +18

    이렇게 하니 그래도 한국에서는 경제산업활동, 사회문화활동, 개인여가활동,
    이런게 가능한게 아니겠소 ?? 그럼 우리나라보고 어쩌라는거야 ? 그러니 니들 유럽복지강대국들이 개판된거 아니야 !!

  • @user-rn6qe8zk9u
    @user-rn6qe8zk9u 3 년 전 +50

    외교 및 방역뿐만 아니라, 의료, 사회, 경제, 국가전체 시스템에까지 엄청 광범위한 분야를 모두 망라해서 꿰뚫고 계시네ᆢ와우~👍👍👍👍👍

  • @dongsubkim7033
    @dongsubkim7033 3 년 전 +18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강경화장관 참 똑똑하고 말도 딱뿌러지게 잘해요ㅋ

  • @toshchoi
    @toshchoi 3 년 전 +1

    진짜 영어 수준 뿐만 아니라 대답 내용도 엄청나게 논리정연하고 정확하네요 ^^

  • @johnoh2825
    @johnoh2825 3 년 전 +1

    I am so proud of our foreign minister, Kang Kyung-Wha. well done her speech with Sarah Kelly on Conflict Zone in US.

  • @jeoph007
    @jeoph007 3 년 전 +25

    강장관님 말씀도 안끝났는데 앵커가 말을 너무 자르고 말투가 공격적이다

  • @mrbeanna
    @mrbeanna 3 년 전 +114

    이 인터뷰를 보면서 느낀 점은 국내 조중동 기레기들보다 저 앵커가 백만배 낫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얘네들은 전반적으로 잘하는 건 인정하는데 조중동 일본은 그냥 남을 깎아내리는데만 몰두....ㅋㅋㅋ

    • @24hrsbou
      @24hrsbou 3 년 전 +1

      DO NOT HELP WAR Criminal Japan Abe government - intentionally NOT testing - Millions Untested CoronaVirus

    • @mrbeanna
      @mrbeanna 3 년 전

      24hrsbou Abe’s Administration is especially stupider than other ones in Japan.

    • @user-mi2fm7to5r
      @user-mi2fm7to5r 3 년 전 +1

      @Bundesluftwaffe ㅉㅉㅉ 저기서 한번까볼라고 작정하고하고 질문하는데 일베수준하고는ㅉㅉ

    • @sohyun2992
      @sohyun2992 3 년 전 +2

      @Bundesluftwaffe 성소수자가 뭐 어떻다고 그렇게 매도하는 거죠! 그분들이 아니더라도 모두가 원하지 않는 일이 발생했어요. 그러면 서로 도와서 일을 마무리할 생각은 않고 오히려 결손가정이니 뭐니 하는건 인권침해입니다. 당신같은 사람들 때문에 우리나라의 과학적인 역학조사조차도 유럽에서 걱정하는 거라구요. ㅉㅉㅉ

    • @katharinehepburn2060
      @katharinehepburn2060 3 년 전 +2

      듣고보니 그 말씀도 일리가 있네요... 조중동등 기렉언론과 포털네이버등은 노답매국토착왜구.

  • @haeunlee8721
    @haeunlee8721 3 년 전 +31

    보다가 아나운서한테 빡치네.. 정작 정확한 한국 내부 상황은 모르고 편견만 가지고 있는 질문들..

  • @Kkk-po5kh
    @Kkk-po5kh 3 년 전 +2

    강경화 장관 인터뷰 영상을 보면
    장관으로서 현안에 대해 상당히 디테일하게 파악하고 있고 거기에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도 명확하다.
    세대가 그녀를 더 크게 찾을때가 있을 것 같다.

  • @jaykay6104
    @jaykay6104 3 년 전 +163

    ✔ *한국에 거주하는 어느 외국인의 글*
    _전세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가장 잘 다루는 나라로 인정받는 곳에 있는 기분은 어떤가요?_
    ☑ 나는 캐나다 출신인데 여기 와서 너무 감사해. 나는 부산에 살고 상황을 지켜보다가 1월초부터 화장지, 쌀, 마스크, 물 등을 준비했어. 매주 받는 2개의 마스크는 중간 중간 소독하면 충분하지. 비축물품은 그대로 남아있네 젠장.
    ☑ 일부에서 대만을 언급하지만, 세계가 한국을 바라보는 이유는 대만이 지금까지 봉쇄를 통해서 대량감염을 막았지만, 한국은 성공적으로 그 불씨를 껐기 때문이야. 대만은 자국에 입국하려는 모든 여행객을 완전히 차단 했잖아? 이미 비공식국가로서 국제적으로 고립된 대만은 그렇게 해도 큰 타격이 없어. 하지만 난 그 전략은 한국에서는 유효하지 않다고 생각해.
    ☑ 이제 나의 미국인 친구들은 내가 가진 명백한 우월성 때문에 나에게 말도 못 걸어. 의료체계, 시민의식 등 등... 바이러스와 관련한 많은 조치는 나의 한국에 대한 만족감이라는 탑에 벽돌 하나를 올려 놓았을 뿐이지.
    기억해? 한국이 조롱당하고 나병환자 취급을 받던 2월 중순, 세계 대부분 나라가 머리를 모래 속에 파묻고 모든 것이 괜찮은 척 하는 대신 한국은 그저 감염자 확인에 정직하고 무언가를 했던 것을... 지금 한국의 감염자가 서서히 줄어드는 반면, 다른 나라들은 수렁에 빠져있어.
    ☑ 여기 한국에서는 감염자의 이름, 얼굴, 주소 등 개인신상과 관련된 건 전혀 공유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여기에 산다면, 여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 곳보다 그들의 사생활을 보호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겠지. 이곳에선 TV뉴스에서 보이는 범죄자들의 얼굴을 가려줄 뿐 아니라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얼굴에 모자이크 처리까지 하고 있다.
    ☑ 그곳은 자유가 있는 나라라고?
    하하 너희들은 집에 틀어 박혀서 직장도 못 가고 있잖아. 많은 사람들이 강제로 실업상태에 빠졌고 그들의 집 밖에도 나가지 못하는데 자유국가라고?
    또한 미국은 당신의 전화기를 신용카드 사용량을 아무도 모르게 적극적으로 추적하고 있지. *미국에 없는 것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와 리더십 뿐이지.*
    - 끝 -
    .

    • @user-yl2gp4xf7d
      @user-yl2gp4xf7d 3 년 전 +5

      👍

    • @user-er4kx6xf4i
      @user-er4kx6xf4i 3 년 전 +11

      구구절절 뼈때리는 글들..제발 현실직시 좀 해라. 너희들의 무능함을 다른 이슈로 외면하려고 하지말고.

  • @soridal3494
    @soridal3494 3 년 전 +129

    저 프로그램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만, 저 프로그램은 한 국가의 장관을 인터뷰하기엔 너무 격이 떨어지는거 아닌가요?
    인터뷰에서 장관말을 뚝뚝 끊어버리며 인터뷰하는 게 썩 좋아보이진 않네요
    누가 저 프로그램에대해서 말해줄 사람 없나요?

    • @godanipicprofile
      @godanipicprofile 3 년 전 +13

      트럼프 말도 찍찍 끊어버리는곳이 미국인데 뭘 뭐 그렇게
      '감히 장관이 말하는데 말을 끊어? 무레하다 이노오옴' 할거면 중국가셈 ㅇㅇ

    • @Sonic-qr2mi
      @Sonic-qr2mi 3 년 전 +10

      저건 문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트럼프를 면전에두고 욕하고 쓰레기라고 부르며 타 유럽국가도 마찬가지로 공유하고있는 문화죠.

    • @user-zk9wp4mi2m
      @user-zk9wp4mi2m 3 년 전 +27

      서양의 인터뷰 문화를 잘 이해하지 못하면 그런 시각으로 볼 수 있지요.
      그러나 이런 일은 자주 일어납니다.
      꼭 한국의 외무 장관을 홀대해서 그런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우리 강 장관이 의연하게 기품 있는 어휘를 구사하여 논리적 대응을 아주 잘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 @Kim-ev5dk
      @Kim-ev5dk 3 년 전 +18

      프로그램 컨셉 자체가 공격적으로 민감한 질문을 하는 것 입니다. 앵커 개인 의견이 아니라 정해진 질문지로 진행되는 것이니까요. 청문회하냐?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맞습니다. 앵커 (공격자 입장) - 장관 (답변자 입장) 역할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태도가 동양에서 보기에 공격적일 뿐이지 질문지가 나쁜것도 아니며 (북한인권, 사생활문제 균형, 한미 안보) 실제로 유럽 사람들의 인식은 한국과 북한도 제대로 구별못하는게 상당수이며 그래서 북한을 접해있어 사생활감시국이다 라는 말이 나온것을 감안했을때.
      앵커는 유럽의 편견에서 나오는 대중의 궁금증을 필터없이 질문하고, 장관은 논리적으로 답변하는 구도를 통해.
      프로그램은 당사자들에게 무지와 편견으로 인한 선입견을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고, 외교부에서는 응하여 목적 달성한거죠.

    • @user-bo6by6zu5b
      @user-bo6by6zu5b 3 년 전 +5

      태도자체가 저 문화쪽에선 그냥 평범하고 노멀한거라고들합니다 저는지금 프랑스살고있는데 주변 지인들에게 이 인터뷰를보여주고물어보니 저런 공격적인 인터뷰태도가 비록 그닥좋은건아니지만 요새 이런프로그램의 특성이 다 저렇다고;; 또 자기가원하는방향으로 질문공세를퍼부어 궁지에몰아넣는? 요즘 다이런식으로 많이한다고하더라구요 태도자체가 무례한건못느끼겠다하는데 대부분하는말이 질문내용자체가 좀 수위가쎘다고합니다ㅋ

  • @user-ry8my5gu8l
    @user-ry8my5gu8l 3 년 전 +117

    "사람이먼저다"
    우리 문대통령님이
    외교부장관님을 제대로 뽑으신듯....
    존경합니다.
    우리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가시는 수장들....

  • @leediaz3154
    @leediaz3154 3 년 전

    영어를 말하고 듣는 사람도 장관님이 사용하는 단어가 너무 쉽고, 이해하기 쉽게 들릴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covid-19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대응 방안이 있기 때문에 질문자의 억지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는다. 정말 대.단.한 분이다.
    존경합니다...

  • @user-cq2hp7md2n
    @user-cq2hp7md2n 3 년 전 +7

    나는 보수거든...근데 외교부장관은 진짜 제대로 뽑은듯

  • @miriam329lovingjyj
    @miriam329lovingjyj 3 년 전 +53

    걸려서 창피한게 바이러스 감염이나 전파보다 더 두렵다구요?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까? 아니, 걸리면 죽을수도 있는 전염병이 창궐한 상황에 방역수칙 따위 나 몰라라 하고 전염병을 더욱 확산시킬 수 있는 위험하고 무책임한 행동을 했으면 그저 창피한것을 넘어서 더한 벌도 받아 마땅한거 아닌가요? 저 앵커는 지금 누가 누구 인권을 침해한 상황인지 판단이 안되나 봅니다.

  • @darling0257
    @darling0257 3 년 전 +3

    아~이 얼마나 자랑스러운가...!!!😘😘😘😘😘장관님~화이팅

  • @user-yx1yr2fp2s
    @user-yx1yr2fp2s 3 년 전 +8

    최고의 외교부장관님.
    이런분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 부럽습니다.
    또 이런분과 함께 일하시는 문재인 대통령님은 최고의 지도자이십니다

  • @user-ln5nq3bb8t
    @user-ln5nq3bb8t 3 년 전 +69

    와 강경화장관님 존경합니다 문재인대통령님과 함께 국민들 모두 자랑스럽습니다

  • @user-zm4wq4ib1j
    @user-zm4wq4ib1j 3 년 전 +20

    그들이 걸어온 길과 ..우리가 걸어온 길은 분명 차이가 있는 것인데..
    "그걸 내가 이렇게 걸어왔는데 너희는 왜 다르게 가지?"라고 하면 안된다는거야
    그리고 다르게 갔는데 좋아보이면 너희도 그렇게 해야하는데
    그걸 되물으는건 좀 이상하다고 생각해..누가 말리는것도 아닌데 말이지
    아니다 싶으면 너희들이 우리에게 좀더 좋은 방법을 보여줘봐...우리도 좀 배워보자

    • @OK-pq9zg
      @OK-pq9zg 3 년 전 +3

      강경화장관님 외교 든든합니다
      공격적 질문에 조금도 굽히지않고 초적대응~
      그누구도 불가능할것같습니다
      장관님 존경합니다

  • @imjinsol8339
    @imjinsol8339 3 년 전

    굉장히 깊이있고 의미있는 인터뷰였다고 생각합니다. 기자의 허를 찌르는 질문과 이에 대한 장관의 적절한 대답이 우리가 취해야 할 방향이 무엇인지 고민해봅니다! 모든 완벽할 순 없겠지요. 잘못된 것은 바로잡아야 하며 공정한 사회를 위해 개선되고 지켜져야 할 것 또한 많습니다. 강 장관님 말처럼 코로나19로 우리의 생활은 180도 달라졌으며, 절대 이전과 같을 수 없겠죠. 이런 변화를 겪으며 드러난 사회의 드러나지 않은 부분, 불평등이나 차별, 문제점등이 그저 비난의 대상이 되기 보단 아니라 우리 모두가 짊어지고 지혜롭게 해결해야 할 과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 @clarahan8396
    @clarahan8396 년 전

    요즘 강경화 장관님 영상을 찾아서 듣기연습 하는데 정말 내면이 강한 사람의 멋진 매력이 목소리톤과 말씀하시는 내용에서 막 흘러나와요. 너무 멋지시네요

  • @navieff
    @navieff 3 년 전 +24

    하.. 여태까지 우리나라에 이런 지적인 외무장관이 있었던적이 있나 싶네.

  • @moonchung6284
    @moonchung6284 3 년 전 +4

    영어 발음도 영국 발음 이시고 it is so lovely to hear....

  • @jongkyungwon799
    @jongkyungwon799 3 년 전 +1

    이제껏 한국 외교장관이 이렇게 당당하게
    대응하는건 처음 같네요.
    타국과 이렇게 인터뷰하는거도 처음 보는거라 놀랍고
    감격스럽네요.

  • @julie6106
    @julie6106 3 년 전

    말도안되는앵커질문에 너무...섬세하게잘설명해주셨어ㅠ

  • @user-sr7os8gt6k
    @user-sr7os8gt6k 3 년 전 +73

    나는 근데 이 앵커의 질문들이 굉장히 좋다고도 본다.
    이런 질문들은 어디선가 나는 부정적 목소리를 대변한다. 강경화장관은 그 목소리에 명확히 답변해 줌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좋은 효과가 생긴다고 본다.

    • @orangengreen
      @orangengreen 3 년 전 +6

      질문의 내용보다는 태도와 말하는 방식의 문제인듯합니다. 그러지 않아도 전하는 메시지는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fs3ll6dt3x
      @user-fs3ll6dt3x 3 년 전 +1

      질문자의 태도가 문제라고 보는데용..

    • @user-jr8kk8zf6z
      @user-jr8kk8zf6z 3 년 전

      내용보다 태도

  • @user-ir2ip2de2m
    @user-ir2ip2de2m 3 년 전 +14

    ㅆㅂ 마지막 표정이 꼭 ..
    상대방 아나운서 아~ 안 낚였네 이런 표정 같아서 더 기분 나쁘네...
    이런 상황인데도 평정심을 잃지 않고 답변한 강경화 장관님 정말 대단하신듯~

  • @rlaaudtjq
    @rlaaudtjq 3 년 전

    장관들이 하나같이 제역할을 너무너무 잘해주어서 감사하네요. 국민들의 끊이지 않는 불평불만에 참을성 있게 귀를 기울이며 최대한 신속히 대응하려는 노력도 그렇고....

  • @mjsuk670
    @mjsuk670 3 년 전

    저 정도는 시사앵커로서
    시간내에 짚을 걸 다 짚고 싶은 마음에 서두르다 말을 자를 수 있는 정도 아닐까 싶구요.
    강 장관님 카리스마 있고 내실과 철학 있는 답변내용과 태도,
    넘 멋있고 자랑스럽네요.

  • @Esther-vy4rt
    @Esther-vy4rt 3 년 전 +59

    저들은 동선 추적하고 앱 깔려고 해도 기술이 부족해서 빠른 시일내에 만들어 내지를 못하니
    뭐 사생활 보호 개인의 자유 이런 소리를 하는 것임 일단 능력이 안됨 일일히 대응할 필요도 없음 저 앵커는 매우 루드하고 외교부 장관에 대한 예의도 없어보이는데 이제 인터뷰도 가려해야할 것 같다. 수천명씩 죽어가는 나라에서 뭔가 정보 얻으려고 인터뷰 요청했으면 겸손한 태도나 배우고 와야 할듯...

  • @KA201Brigade
    @KA201Brigade 3 년 전 +8

    자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우리나라에 포스트 강경화는 준비되어 있는가...라는 걱정스러운 의문도 생긴다....

  • @user-bf5tr2wn3e
    @user-bf5tr2wn3e 3 년 전

    말 엄청 잘하심 ㄷㄷ... 중간중간 질문에 대해 나는 어떻게 답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지만 너무 민감한 문제이기에 답이 생각도 안났는데 ㅋㅋ 너무 부드럽게 잘 말하셨다...

  • @lang1578
    @lang1578 3 년 전 +4

    롸... 질문 저따구로하면 화나서 말려들거같은데 .. 대단하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