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les for Authorized Service Repairs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2. 07.
  • "사설 수리 흔적이 있다면 공식 수리를 받지 못합니다"는 규칙, 많이 들어보셨나요? 요즘 IT 기업들은 대부분 '사설 수리'를 금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분해 흔적만 발견돼도 수리를 거부합니다. 제품의 품질을 위해서 사설 수리된 제품을 받지 않는다는 원칙 때문이죠. 일견 타당해 보이지만 생각해보면 좀 이상합니다. 왜냐면 이 제품들은 소비자의 '소유'거든요. 카센터에서 자동차 바퀴를 순정부품으로 교체하든, 튜닝 부품으로 교체하든 그건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의 선택에 달린 거잖아요? 그런데 IT 제품들은 그런 선택의 자유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자기 소유의 제품에 어떤 종류의 '수리'를 할지는 오직 제품을 만든 기업만이 결정하고, 우리는 거기에 따라야만 합니다. 외국에선 이런 논란 때문에 최근 '수리할 권리'라는 소비자 운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이 흐름에 맞춰 유럽에선 IT 제조사들이 정식 부품을 사설업체에 공급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 중이죠.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이 '수리할 권리'는 어디까지 논의가 이뤄지고 있을까요? 스브스뉴스-오목교 전자상가에서 알아봤습니다!
    We all may have heard about the rule where AS (Authorized Service) repairs are refused if there are signs of Independent Repair. IT companies nowadays prohibit and discourage the use of private repair shops by stating that the there is a difference in the quality of the repair services.
    They might be making a good point, but this doesn't really add up as the products are actually owned by the Owners at the end of the day and it is their freedom of choice.
    However, IT companies are against these decisions and are stating that the company of the product gets to decide what 'Type of Repair' the consumer has to pay for.
    This controversy, called the 'Right to Repair' sparked a movement overseas and a Legislation which demands IT companies to supply parts to private repair shops is being looked upon.
    SUBUSUNEWS finds out how far this "Right to Repair' movement being discussed in South Korea.
    ✔ 뉴스에는 위아래가 없다, 스브스뉴스
    - 스브스뉴스 링크 -
    Facebook : / subusunews
    Instagram : / subusunews
    홈페이지 : news.sbs.co.kr/news/subusuNews...

댓글 • 1.2K

  • @OMG_electronics
    @OMG_electronics 2 년 전 +2

    맨눈으로 절대 구분 못하는 짝퉁 윈도우의
    '정품' 판별법을 알고 싶다면⁉
    ⚡오목교 전자상가 채널⚡에 놀러오세요!
    krplus.net/bidio/Z7uZjKeYrH7YqX4

    • @TV-sl5ik
      @TV-sl5ik 년 전

      아이폰 12 쓰는데요 침수 1번 되고 패이스 아이디 안되고 계속 껐다 커지는데 이동 통신사 보험 들었어요 돈 얼마 들까요?

  • @user-qv3qi1vg5z
    @user-qv3qi1vg5z 3 년 전 +304

    ???:영어 단어 잘 외우는 방법이 뭔가요?
    ??:애플 서비스 센터 갈일 있냐?

  • @libersia6357
    @libersia6357 3 년 전 +503

    영어를 할 줄 아세요?
    -> 양심이 뭔지 아세요?
    과거 혁신을 이끌던 회사는 지금 흑우를 이끌고 있습니다.

    • @--6929
      @--6929 3 년 전 +79

      @대천사는미카엘 애플코리아 한국인 가로수길 고객대처 책임매니저의 말입니다 ^^ 애플직원이아니라 애플코리아 직원입니다

    • @libersia6357
      @libersia6357 3 년 전 +65

      @대천사는미카엘 애플코리아에서 사실이라고 인정 했습니다

    • @nomve9123
      @nomve9123 3 년 전 +2

      ??? 다신오지마세요

    • @DONARE0605
      @DONARE0605 3 년 전 +43

      @@--6929 애플 가로수길은 애플 리테일 소속으로 애플코리아가 아닌 애플 본사 직속입니다.

    • @Positive-virus
      @Positive-virus 3 년 전 +38

      @대천사는미카엘 대깨앱

  • @Sara-qo2rk
    @Sara-qo2rk 3 년 전 +1001

    서비스가 별로여도 최소한 수리잘해주면 이정도까지 말 안나옴 애플만큼 사설수리 활성화된데가 어딨어...

    • @eezn5779
      @eezn5779 3 년 전 +28

      그래도. 우리는. 애플을. 삽니다. Shut up and take my money, COOK

    • @user-cy1du9bn2x
      @user-cy1du9bn2x 3 년 전 +99

      @@eezn5779 이런얘가 문해력 딸리는얘

    • @eezn5779
      @eezn5779 3 년 전 +18

      ​@@user-cy1du9bn2x 저기 죄송한데.. 어디서 분위기 파악못한다는소리 많이듣져..ㅎㅎ 술자리에서 갑자기 본인만 버리고 2차간다든지..ㅋㅋ;

    • @user-vd1gi1gb7p
      @user-vd1gi1gb7p 3 년 전 +28

      @@eezn5779 지잡대일듯

    • @la22ta
      @la22ta 3 년 전 +40

      앱등이들 발광하내ㅋㅋ 지잡대 비하까지ㅋㅋ 돈좀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중에 사과폰 쓰는사람 거이못봄 반대로........

  • @kiyanseru
    @kiyanseru 3 년 전 +422

    그거 아세요..? 애플스토어에서는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해요. 그런데 삼성페이도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신용카드 가맹점인 애플이 이를 거부하는 건 불법입니다..

    • @user-kg4uz1qd2j
      @user-kg4uz1qd2j 3 년 전 +57

      ㅋㅋㅋ신용카드는 가능하지만 삼성페이는 안됩니다 왜냐구여? 겜성이없잖아여

    • @codychoe
      @codychoe 3 년 전 +6

      그렇다고 애플이 재용이 소송비용 대줄순 없어서 그래요.

    • @blackapple7815
      @blackapple7815 3 년 전 +4

      그럼 경찰에 신고하면되나요?

    • @abe69453
      @abe69453 3 년 전 +1

      근데 삼성도 애플페이 안되게해놨자나 ㅋㅋㅋ

    • @user-ee9ph3vb4k
      @user-ee9ph3vb4k 3 년 전 +107

      @@abe69453 우리나라 자체에 애플페이가 안되는데 먼 헛소리세요

  • @rldvl0028
    @rldvl0028 3 년 전 +687

    저런얘기하기전에 AS센터를 엄청만들던가ㅋㅋㅋ

    • @Until_R
      @Until_R 3 년 전 +36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혹시 개인?

    • @user-fp1sh9zx1d
      @user-fp1sh9zx1d 3 년 전 +6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느금마

    • @green_dollar_sign
      @green_dollar_sign 3 년 전 +3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얘 차피 봇이라 관심 줘봤자 우리만 손해임 걍 정신승리 하라고 놔두셈

    • @user-ph8kr5mr7l
      @user-ph8kr5mr7l 3 년 전 +1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뭐라 쳐 씨부리 싸누

    • @TrashNokdu
      @TrashNokdu 3 년 전 +2

      @@user-zb5jo3ls2l ㄲㅈ

  • @user-qd4fp7qq2b
    @user-qd4fp7qq2b 3 년 전 +296

    이래서 애플은 고장나면 위니아에이드 TUVA 가로수길 세개 다 가봐야댐

    • @presentshim
      @presentshim 3 년 전 +61

      정말 모든 공인 수리업체 의견이 다 달라요 ㅋㅋㅋㅋㅋ

    • @ONE_O.L
      @ONE_O.L 3 년 전 +2

      @@presentshim 그니까 ㅋㄹㄱㅋㄱㅋㄱ

    • @user-xv1lo4sz1v
      @user-xv1lo4sz1v 3 년 전 +2

      ㅇㅈ

    • @user-dh6me1bd8b
      @user-dh6me1bd8b 3 년 전 +8

      와... 서비스센터 3개 밖에 없는거에요?
      진짜 대박이다 얘네들은...
      충전기도 빼면서 가격도 그대로 받으면서.
      (역시 ㅅㅅ이야 삼성 ㅅㅅ^^)

    • @asdf_2357
      @asdf_2357 3 년 전 +22

      @@user-dh6me1bd8b ???????

  • @user-uy5st7wx8x
    @user-uy5st7wx8x 3 년 전 +147

    외국처럼 법적 문제제기 되었으면 좋겠다 한국은 너무 호구임

    • @blueberry13117
      @blueberry13117 3 년 전 +2

      🔴 문통님 덕에 경제도 좋은데,
      하나 좀 새로 사서 써라... 거쥐니?
      🔴 난 문통님 덕에 수입차 타고 다닌다

    • @user-uy5st7wx8x
      @user-uy5st7wx8x 3 년 전 +5

      @@blueberry13117 문통 덕이면 나라경제 생각해서 국산 써야지? 빡통아?

    • @ose416
      @ose416 3 년 전 +7

      @@blueberry13117 재미도 없는 노잼 컨셉

    •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3 년 전

      @@ose416 저 위에 문법 이해력 떨어지는 같은 부류인듯... 본인은 지식이 넘치는줄 알죠... 그렇게 비아냥 거리면 멋있는줄...

    • @user-rd8oe1er3p
      @user-rd8oe1er3p 3 년 전

      @@blueberry13117 허허 마이너스 성장중인데 ㅋㅋㅋ

  • @user-ln1el2js2q
    @user-ln1el2js2q 3 년 전 +766

    점점 똑똑해지는 소비자, 바람직한 부분입니다.

    • @Junpago2401
      @Junpago2401 3 년 전 +8

      @대천사는미카엘 일베가 뭔가요

    • @LukeMarisa
      @LukeMarisa 3 년 전 +20

      @@Junpago2401 어그로 쟁이임 무시해요

    • @ljh__112
      @ljh__112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보증기간 5~6년 지난거면 애플이 이제 막 폰 시장에 뛰어들때 맥북샀노 ㄷㄷ

    • @ljh__112
      @ljh__112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기모찌~~

    • @Phy_s2
      @Phy_s2 3 년 전 +1

      @대천사는미카엘 그런식으로 기업이미지 망치고 다니는데 애플측에서 왜 고소안하는지 궁금해요!!!

  • @parfait_Perseus
    @parfait_Perseus 3 년 전 +143

    4:00 애플은 원래 모든 지역에서 동일한 정책을 실행하는거 아니었나요?
    아니면 그 주는 외주의 외주라 애플이 아닌건가요?

    • @6_O.clock_there
      @6_O.clock_there 3 년 전 +2

      애플코리아가 담당하기에 동일한 정책을 펼치지 않습니다.

    • @croxt7
      @croxt7 3 년 전 +28

      애플은 모든지역에서 동일한 정책을 실행한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 @jojobaoil4288
      @jojobaoil4288 3 년 전 +1

      예전 한국처럼 아직도 애플스토어 없는 나라는 포장용지 뜯지도 않았는데 교환반품 안된답니다. 핀란드였는데요 개거지같아요. 애플 공홈에선 교환환불 가능하다고 써있는데도 여긴 애플스토어 아니라네요 ^^ㅋ

  • @checked5438
    @checked5438 3 년 전 +258

    혁신은 잡스에서 멈췄다..
    지금 애플이 가지고 있는 것은 "영어"뿐..

    •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3 년 전 +16

      추가 소프트웨어로 컴 불능시키는거... 새로사라 이거죠...최고에 자본주의적 악덕이죠... 다른분야도 하던건데 이제 구체적으로 나오는거죠... 윈도는 비즈니스쪽이 많아서 개인비율 매출에 간섭을 많이 안하는거지만요... 만약에 윈도도 클라우드 실패하면 이짓거리 하지않을까 예상해봄...다만 하드웨어가 자리를 못 잡아서 서피스가지고는 애플 못 당하죠...
      아마 그 표현방식은 영어문법에서 나온거 같습니다 정말 예의없는 말투죠... 대가리에 뭐가 들었길래 남에 나라에서 영어되세요... 미국에서 수리갔다가 한글되세요 한다면...

    • @yinissie9893
      @yinissie9893 3 년 전

      ㅎㅎㅎㅎㅎ

    • @wooslitsttsil5892
      @wooslitsttsil5892 3 년 전 +10

      잡스가 살아 있어도 혁신은 계속되긴 힘들어. 아무리 천재작곡가라고 해도 계속 좋은 곡을 만들지 못하듯이.
      오히려 애플은 잡스의 작은 핸드폰 고집으로 망조가 될 수도 있었음.
      게다가 오히려 애플이후 시대가 더 회사는 성장했음.
      그떄의 시가총액과 지금 것과 비교해봐. 과연 그것이 애플이 잡스이후 아무런 혁신도 없이 이루어낸 성과인지를.
      정말 앱등이들의 충성으로 그렇게 성장했을까. 부인하려고만 들지말고 적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마음을 열고 보길.
      애플을 쓰는 이유에서 디자인 예뻐서라는 건 사실 옵션이고, 그냥 쓰기가 직관적이고 편하다는 거다. 그나마 불편했던 아이튠즈도 클라우딩의 보편화로 그마저도 쉬워짐. 다만 한국에선 공공기관등 여러 불편한 요소가 있는건 사실이지만 해외에서 써보면 확실히 훨 편하고, 빠르고 직관적이더라고. 난 업무상 아이폰과 갤럭시 2개다 가지고 쓰고 있음. 한국에선 갤럭시, 해외에선 아이폰.

    • @Jinihyun
      @Jinihyun 2 년 전

      에어팟 애플워치이런 얘긴 다빼네.. ㅋㅋ

    • @user-hk6ry7bl1m
      @user-hk6ry7bl1m 2 년 전

      그래서 지금까지 se1쓰고있는중

  • @user-jh9es3ov3s
    @user-jh9es3ov3s 3 년 전 +369

    아놬ㅋㅋㅋㅋㅋㅋ 너 토익몇점이얔ㅋㅋㅋ

    • @Until_R
      @Until_R 3 년 전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와 발번역

    • @bbongbbbbb
      @bbongbbbbb 3 년 전 +2

      ㅡㅡㅡㅡㅡㅡㅡ관심 금지ㅡㅡㅡㅡㅡㅡㅡ

    • @treepine2286
      @treepine2286 3 년 전 +7

      ------------------------관심 금지2------------------------

    • @green_dollar_sign
      @green_dollar_sign 3 년 전 +1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얘 차피 봇이라 관심 줘봤자 별 감흥 없고 우리만 짜증나는거임 걍 정신승리 하라고 놔두는게 좋음

    • @102kennyworld
      @102kennyworld 3 년 전 +3

      @대천사는미카엘 이사람에게 좋아요 날리는 미친넘도 있구나

  • @rlwjddms9126
    @rlwjddms9126 3 년 전 +391

    추가 램슬롯, 추가 저장장치 슬롯이 있는 제품인데도 내가 추가하면 AS불가 이게 현실... 그럼 애초에 추가를 못하게 만들던지....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11

      참고로 정말 의외의 결과이긴 하지만 애플 제품 중 램 추가가 가능한 제품은 뜯더라도 AS가 가능합니다.....

    • @user-nl5fj5li3s
      @user-nl5fj5li3s 3 년 전 +9

      공식말고 일반 쇼핑몰에서 램이나 저장공간 추가해도 무상안됨

    • @logj4
      @logj4 3 년 전 +1

      그래서 아이폰 추가 못하게 만들었나보네여....

    • @user-uc4bh1du4m
      @user-uc4bh1du4m 3 년 전 +1

      @@user-bz3hn8rl1i 맥프로는 가능하지 않나요?

    • @furikyu
      @furikyu 3 년 전

      msi....

  • @user-yb2rt3mb3b
    @user-yb2rt3mb3b 3 년 전 +85

    내가 이래서 빡쳐서 애플에서 삼성으로 갈아탐ㅋㅋㅋㅋ리퍼 받는것도 존내 생색내면서 잘 안해주려고허고 고질적인 문제도 회피하려고함ㅋㅋㅋ사자마자 3일내에 불량 확인했는데 리퍼해주는거 지들이 존나 너그러워서 해주는척 오짐;;

    • @user-ul6re2xv6d
      @user-ul6re2xv6d 3 년 전 +1

      저는 사자마자 그 당일에 불량이었는데 자기들이 확인했을 때믄 문제 없다고 리퍼 안해줬거든요 ㅠㅠ???
      원래 리퍼해주는거에요..?? 저는 애플 처음이라 몰랐거든요 ㅠㅠ 직원이 리퍼 절대 안된다고그래서 그냥 네...하고 왔는데 ㅠㅠ

    • @user-yb2rt3mb3b
      @user-yb2rt3mb3b 3 년 전 +9

      @@user-ul6re2xv6d 리퍼당연히 되죠 삼성이없으면 걍 새폰 주는데 애플이라 리퍼인거에요...리퍼는 절대 새폰이 아니에요 A급 폰을 회수해서 고쳐서 파는거에요..

    • @_Because_
      @_Because_ 3 년 전 +3

      @@user-ul6re2xv6d 샀는데 불량,기스있으면 삼성엘지는 바로 새걸로 교체

    • @user-ul6re2xv6d
      @user-ul6re2xv6d 3 년 전

      @@user-yb2rt3mb3b 아니 근데 리퍼 절때 안 된다고 하...진짜 억울하네요 돈 백주고 복불복이 말이 되나요 ㅠㅠ

    • @user-ul6re2xv6d
      @user-ul6re2xv6d 3 년 전 +1

      @@_Because_ 그니까요 삼성은 그러는걸로 아는데 ㅜㅠ
      저 다음부터는 무조건 삼성 사려구요ㅋㅋㅋㅋㅋ애플 서비스 노답임것같아요

  • @A_nakne
    @A_nakne 3 년 전 +19

    ㅋㅋ 한국만유일하게애플서비스가취약하다하죠
    한마디로 호구로보는거죠

  • @user-rn5pq2go9w
    @user-rn5pq2go9w 3 년 전 +98

    얼마전에 브라질에서는 모든 전자기기 패키징에 수리등급 표기 의무화됨

  • @jomalone301
    @jomalone301 3 년 전 +5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수리할 권리에 대해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 @user-oo7xu5nz4c
    @user-oo7xu5nz4c 3 년 전 +967

    삼성 서비스센터 가면 고작 폰 하나 수리 하러온 것 뿐 인데 대우 받는다는 느낌이 듦

    • @ghkkr327
      @ghkkr327 3 년 전 +12

      @대천사는미카엘 미카엘 초심 잃었네...

    • @user-vd9tm6fh2k
      @user-vd9tm6fh2k 3 년 전 +4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니도 당신에 서비스를받을 권리 등 없습니다 ^^

    • @user-vd9tm6fh2k
      @user-vd9tm6fh2k 3 년 전 +2

      @대천사는미카엘 ??? : 니도 다신 오지 마세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f6cw4nw6u
      @user-gf6cw4nw6u 3 년 전 +24

      @대천사는미카엘 얘 가끔 정상됐다가
      미친놈 모드 켰다가 오락가락해서..

    • @annyeung
      @annyeung 3 년 전

      @던퀘DK 클쓰마스까지 구독자 120 ᄀᄀ 갓김치, 고들빼기김치, 동치미, 나주동치미, 깻잎김치, 무말랭이김치, 오이소박이콩잎김치, 부추김치, 들깻잎김치, 우엉김치, 석박지, 깍두기, 겉절이, 오이김치, 동치미동지김치, 톳김치, 귤물김치, 갓물김치, 꽃대김치, 보쌈김치, 배추김치, 장김치, 나박김치, 열무김치, 감동젓김치, 겉절이서거리 김치, 더덕 김치, 가지 김치, 장김치(간장김치), 해물김치,보쌈김치굴, 총각김치, 무짠지, 파김치, 시금치김치, 백김치 , 오이소박이 등 있어요 사고싶은 김치 있으면 사세요
      구매자 추천김치:선인장 김치, 민들레 김치, 양파 김치, 수박김치, 고구마 줄기 김치,당근김치, 포도김치, 토마토김치, 망고김치, 메론김치, 알로에김치, 아보카도김치, 양배추김치, 기무치, 파인애플김치, 두리안 김치, 민트초코김치, 애미김치, 애비김치, 할무니김치, 허래비김치 옥수수김치, 비비고 김치, 국밥 깍두기, 실비김치, 고추김치다른김치 있으면 말해주세요.

  • @GunBBang-.-
    @GunBBang-.- 3 년 전 +77

    5:00
    접착제가 아니라 방수 실링입니다...
    온보드 형식으로 해야지 두께가 줄어듭니다...컴퓨터가 아닙니다.맘대로 끼웠다가 뺐다가 하다간 소프트웨어 인식 잘못해 무한 부팅 벽돌 현상들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 @drywater__
      @drywater__ 3 년 전 +9

      이런거도 모르고 그냥 까는 사람이 많기는 하죠

    • @HSoul0603
      @HSoul0603 3 년 전 +24

      ㄹㅇ... 기술이 발전 할수록 수리는 더 어려워지는것 어쩔수없지만..... 그렇다고 전문가가 아닌 소비자가 본인이 임의로 분해해보다가 고장나면 제조사 책임 무는건 좀 아니지않나 싶음...

    • @user-cy4pm7mb1k
      @user-cy4pm7mb1k 3 년 전 +2

      소비자는 얇고 가벼운 제품을 원하는데 온보드를 안하고 따로따로 부품을 결합시킨다면.... 앞뒤가 안맞네

    • @falcon9ft710
      @falcon9ft710 3 년 전 +6

      아이폰 한번이라도 분해해신분?
      카메라든 어디 버튼이든 진동모듈이든
      거의 다 온보드가 아니라 그냥 모듈로 교체 가능하고
      진짜 온보드로 박혀있는건 CPU 같이 사용자가 수리할 레벨이 아닌 것만 그럼

    • @uglyrabbit2080
      @uglyrabbit2080 3 년 전 +3

      @@falcon9ft710 하지만 진짜 무지한 사람들중 PCB쇼트 시켜놓고 외관상으로 문제는 없는데 벽돌만들어 놓고 수리 요구하는 사람은 있을수도?

  • @user-qe5lq7ln8b
    @user-qe5lq7ln8b 3 년 전 +68

    비판하면 뭐함 어차피 앱등이들 당할거 알고도 다 사는거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진해놓고 호구짓해놓곤 화난척

    • @msk6966
      @msk6966 3 년 전 +5

      그니까 ㅋㅋ 기능, 사후조치 등만 고려하면 그냥 병신임

    • @user-ss2wr9sl8x
      @user-ss2wr9sl8x 3 년 전

      자국기업이 자국민 등쳐먹는 건 호구 취급 아니냐? 최순실노예들아 ㅋㅋ

    • @mqwday12
      @mqwday12 3 년 전 +4

      @@user-ss2wr9sl8x 그래서 애플은 잘났냐?ㅋㅋ

    • @user-fk7vw4tj5h
      @user-fk7vw4tj5h 3 년 전

      @@user-ss2wr9sl8x 그래서 외국양놈한테 호구취급당하누ㅋㅋㅋㅋㅋ

    • @mqwday12
      @mqwday12 3 년 전 +1

      @@user-ss2wr9sl8x 순시리는 잘만 까는데 애플 탈세는 뒤져도 언급하는건 싫당께요~~ㅋㅋㅋㅋㅋ

  • @ericjparkee
    @ericjparkee 3 년 전 +26

    솔직히 내가 내 물건 뜯겠다는데 유상 수리도 거부하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싶음 공짜로 수리해달라고 하는것도 아니고 유상수리는 왜 거부하는거...?

    • @moelj2648
      @moelj2648 3 년 전

      그게 수리인지 개조인지 개조로 망가뜨렸는데 그 책임을 누구에게 물릴지 수리 한도가 어떻게 될지
      변수가 너무 다양하니까 그냥 원천봉쇄 하는거죠

    • @ericjparkee
      @ericjparkee 3 년 전 +7

      @@moelj2648 그러니까 유상 수리죠 무상 수리라면 책임 소재라던가 개조로 망가진건지 아닌지 따져야겠지만 어차피 부품값 공임비 다 지불하고 수리 받는건 무슨 상관이 있는건지 여전히 잘 모르겠습니다

    • @user-en4gk5zw1m
      @user-en4gk5zw1m 3 년 전

      유상수리를 하고 나서의 보증 때문에 그런 것 아닐까요?

    • @ericjparkee
      @ericjparkee 3 년 전 +7

      @@user-en4gk5zw1m 그렇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도 보증기간을 순정상태와 다르게 한다던가 보증해줄 수 없다는 식으로라도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원천 봉쇄는 소비자 권리 침해라는 생각이 드네요 내 물건 내가 뜯어서 쓰겠다는데......분해하는것도 허락받고 해야하는건지 참 ㅋㅋㅋ...

    • @user-en4gk5zw1m
      @user-en4gk5zw1m 3 년 전

      @@ericjparkee 그러한 부분이 아쉽긴 하죠,,ㅠㅠ

  • @en_viru
    @en_viru 3 년 전 +151

    12만원에 깐따삐야해주는 삼성
    애플케어 가입못하면 60만원 내야하는 애플

  • @luansen0
    @luansen0 3 년 전 +50

    애플 : 영어할 줄 아세요?
    한국사람 : 야. 됐고. 사장나오라 그래!!

    • @user-yw4zk4ux6j
      @user-yw4zk4ux6j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ㅋ;

    • @user-dn6vd4gf7z
      @user-dn6vd4gf7z 3 년 전 +9

      @대천사는미카엘 뭔 개소리냐 댓글마다 쌉소리 존나갈겨놓네
      아니 갑이고자시고 딴거바람? 수리나해달라고 물건을 만들었음 책임을 지라고 새끼들아 딴곳에서 수리도 못하게하면서 별시덥잖은 트집이나잡고선 수리도안해주는새끼들이 뭔지랄이야 쌉소리좀 그만해라 새끼야;

    • @user-dn6vd4gf7z
      @user-dn6vd4gf7z 3 년 전 +3

      @대천사는미카엘 이새끼 아까부터 핀트 존나못잡는데 새끼야 무상수리를 바라는것도아니고 돈줄거니까 수리를해달라고 수리 수리를 안해준다고 사설수리업체 간것도아닌데 트집잡고 수리못해준다하고 지들이 업뎃시켜놓고 벽돌되니까 지들잘못인거 뻔한데 책임지기싫어서 모른체히고 소비자우롱하잖아 새끼야 애플이 좀비싸냐고 물건은 존나비싸게만들면서 수리를안해줘수리를 차라리 중국처럼 싸게내놓던가 싸면 말이라도안하지 싼것도아니고 돈쳐먹고 수리를안해 수리를

    • @user-dn6vd4gf7z
      @user-dn6vd4gf7z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 애플정책에 신경도 안쓰는인간이 뭔 갤럭시는 어쩌고 까고다니는건데요. 이인간도 쓸데없이 시비걸고다니던데 그렇게살지말아요;; 진짜 쓸데없네;

    • @rackrack2
      @rackrack2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진짜 답없네. 진짜 밑도끝도 없이 ㅋㅋㅋ
      빅서게이트가 왜 생긴지는 아냐?
      애플이 소프트웨어 업뎃을 하면서 구형맥북을 벽돌로 만들어버린사건이야
      웃긴건 업데이트하면 벽돌이 된다는 경고없이 업뎃을 계속 하라는 주기적인 메세지만 날렸고
      그래서 구형맥북사용자들은 업뎃을 했고 저상황이 난거지. 심지여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실행했으니 사용자탓이래.
      기업이 이익을 추구하는건 맞아.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제대로된경고없이 저런 폭탄을 날리고 수리비가 50-70나오고하면(구형맥북 중고도 50-70임)
      너같으면 이해할수있어? 사용자 과실이면 당연히 이해해야지 하지만 저건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고 애플공식적으로 인정한부분이야.
      그리고 가장 끔찍한 경우는 애플이 구형사용자를 죽이기 위해 업뎃했다는 루머까지 돌고있는중인거지
      일련의 사실들면 보면 딱 그 꼴이거든. 쉴드를 쳐도 찾아보고 판단하고 해야지 너처럼 아는척 쉴드 하다가는 욕먹기 딱 좋아.

  • @SuaNG8
    @SuaNG8 3 년 전

    덕분에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할 수있게됬네요 감삼다

  • @user-or6im3bi4u
    @user-or6im3bi4u 3 년 전

    진짜 너무 좋은 내용이다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3 년 전 +157

    ㄹㅇ 애플은 애초에 우리나라에 애플센터 자체가 너무 없지않나..? 서울이랑 부산만 있지 않음? 아니면 댓글좀 부탁드림..

    • @sqaure803
      @sqaure803 3 년 전 +33

      애플에서 직접 운영하는 애플스토어는 현재 서울 가로수길이 유일하며 2호점 여의도가 오픈 예정입니다.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28

      서비스 센터는 널렸습니다. 애플직영이 아닌 하청일 뿐이죠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5

      @@user-vd9tm6fh2k 대천사 는 미카엘 입니다. 뭔 소리를 하시는 건지

    • @lifereversal2288
      @lifereversal2288 3 년 전

      @@__flynrailer3904 아 하청은 많네 ㄹㅇ

    • @--6929
      @--6929 3 년 전

      @@__flynrailer3904 하청 아니고 그냥 사설업체입니다 하청수준도 아니에요 로비엄청해서 그냥 수리권리 따간 사설업체임

  • @godbless253
    @godbless253 3 년 전 +5

    생각도 못해본 문제네요.. 생각해보니 정말 이상한 구조였네요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고 수리를 간편하게 집근처에, 내가 직접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 @user-fr5qz8qq6t
    @user-fr5qz8qq6t 3 년 전

    오늘도 유익한 영상 ^^

  • @podora4648
    @podora4648 3 년 전 +132

    다 필요없고 깨진 내 핸드폰 액정이나 좀 갈고싶다.. 개비싸..

    • @fsunos98
      @fsunos98 3 년 전 +4

      애플 디스플레이 단가는 왜이리 비쌈?... 다른 핸드폰회사들보다 뛰어난것도 아닌데..

    • @tlqkf_toR1
      @tlqkf_toR1 3 년 전 +6

      @@fsunos98 *"브랜드이미지"*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7

      @@fsunos98 삼성디스플레이 XDR 패널이고요.
      그걸 32인치로 만들면 천만원이지만 이것도 가성비로 불립니다.
      전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입니다.
      아이픽스잇에서도 동일성능의 부품은 비쌉니다.

    • @annyeung
      @annyeung 3 년 전

      @구독 안하면 프사 니 미래 얼굴 ㄷ

    • @LTH502
      @LTH502 3 년 전

      @@fsunos98 앞판뒤판 다 가니까 70만원씩 나오는거임 갤럭신 보험빼고도 20만원 보험통신사포인트하면 무료로가능

  • @dhkdckd
    @dhkdckd 3 년 전 +81

    애플은 다른 거 다 필요없고 고압적인 태도 땜에 싫다
    저런 악덕기업은 불매해야 함

    • @imk9114
      @imk9114 3 년 전 +13

      @대천사는미카엘 왜이랭..

    • @user-pj9gs5es5h
      @user-pj9gs5es5h 3 년 전 +4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관심금지선ㅡㅡㅡㅡㅡㅡㅡ

    • @sunghun9891
      @sunghun9891 3 년 전 +4

      @대천사는미카엘 호구 인증 ㅋㅋㅋㅋㅋ

    • @as63as
      @as63as 3 년 전 +1

      @대천사는미카엘 마음속으로만 가지고있지 그걸 굳이 ㅋㅋㅋㅋㅋㅋㅋ

    • @user-pn6su5cv5d
      @user-pn6su5cv5d 3 년 전 +5

      @대천사는미카엘 응 많이 써 쓸 수 있다면 최대 수명 2 3년 이면 얼마나 험하게 다루면 그러냐

  • @user-mm3pp5fg3d
    @user-mm3pp5fg3d 3 년 전 +9

    애플은 이제 뭔가 독재자 같음ㅋㅋㅋ 중국같아..

  • @handsometomato
    @handsometomato 3 년 전 +165

    저두 에어팟 고치러 3번이나 방문했는데 다 거절 당했습니다..
    지금 아이폰, 에어팟, 아이패드, 애플워치 사용 중인데
    탈애플 하려구요 ^^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42

      @대천사는미카엘 님은 지능적 애플 안티신가요? 그리고 초심 좀 지키시죠.

    • @smpark4322
      @smpark4322 3 년 전 +16

      저도 아이패드프로 11인치 터치가 지멋대로되서 수리받으러갔는데 휘어있다고 리퍼못한답니다;; 아이패드 가만히냅둬도 휘어요ㅡㅡ어쩌라는거지 근데 간헐적으로 맘대로터치가되는데 10분동안 기계돌리고 그사이에 터치오류가안나오면 증상이없는거랍니다. 제가 하루종일 카메라놓고 터치맘대로되는게 찍히면 보내주겠다고하니까 그건 참조사항이지 그거가지고 리퍼못한답니다.이럴꺼면 보증은 왜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user-vh9tf3rw8z
      @user-vh9tf3rw8z 3 년 전 +2

      @대천사는미카엘 미카엘 버 려요~

    • @intelcpu1028
      @intelcpu1028 3 년 전 +1

      근데 다른건 몰라도 에어팟은 거절당하는게 당연하긴 함. 분해방법도 없고 리퍼대상도 아니니 거부당하는게 당연함.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같은건 뜯을 수 있지만 에어팟은 뜯으면 그냥 끝나는 거임

    • @fsunos98
      @fsunos98 3 년 전 +6

      대천사한테 반응하지마세요. 일부러 사회적으로 이슈되는 주제들로 사람들 자극시켜서 반응 즐기려고 하는거임. 우리들의 비난은 그에게 오히려 에너지가 되는 거. 오죽하면 몇년째 저러고 있겠음? 질리지가 않는거지.

  • @azakim246
    @azakim246 3 년 전

    내 맥북 뽑기잘해서인지;;17년도형, 고장없이 잘쓰고는 있긴한데,업뎃하라고 재촉하면서 내 컴에 업뎃하면 오류생길지는 내가 찾아봐야한다는게 빡침..모하비로 업뎃하고 포토샵 다 튕기고 프로그램 안돌아가서 컴포멧하고 다운그레이드했음..ㅠ내 와콤은 모하비지원안해서 완전 빡침..어차피 제맥북 늙었다구 취급안해줄것같은데 배터리도 사설가서 갈려구요..그리고 맥북..오래되면 스킨을 안파니까 여러장 사두는것추천

  • @user-bz3hn8rl1i
    @user-bz3hn8rl1i 3 년 전 +6

    저 제도의 선도 브랜드: Lenovo ThinkPad
    신제품 나오면 나오는 즉시 수리 가이드 제공함.(영상이든 PDF 문서든 웹이든)
    또한 알리나 타오바오, 미국 이베이에서 부품을 살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합니다. 즉 유지보수 측면에서 높은거죠.

    • @eezn5779
      @eezn5779 3 년 전 +2

      네 다음 짱트북~ 백도어~

    • @user-qb4vs4ct4f
      @user-qb4vs4ct4f 3 년 전

      레노버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쓰레기로 유명하지않나요? 10년전쯤에 X61 고장나서 서비스 받아봤는데 정말 욕나오던데요

    • @ainl0310
      @ainl0310 3 년 전

      레노버는 부품줄테니 너네가 수리하라 이거죠
      애초에 기업용이니 그게더 낫구요 ㅋㅋㅋㅋ
      저도 레노버 같은 회사가 좋습니다

  • @jinhyung9171
    @jinhyung9171 3 년 전 +27

    애플 서비스 받을 때마다 느끼는 건데 역시 A/S는 삼성이 차선책인것 같습니다. 애플은 애플케어플러스 필수입니다.
    5:01 접착을 해야 생활방수가 되죠. 5:05 온보드/ 적층 방식으로 해야 보드에 부피를 줄여 배터리용량을 커지게 한다던가 카메라 개수를 늘려 사진의 품질을 높히거나를 할수 있습니다.

  • @user-pf5pk3ox1u
    @user-pf5pk3ox1u 3 년 전 +1

    임의분해 흔적 있네요 고객님 이라면서 어딜 부분 보고 그런 판단을 하느냐 라고 묻는다면 그건 알려 줄 수 없음 이라고 말하죠

  • @almanx
    @almanx 3 년 전 +1

    하... 2016년도 맥북 디스플레이 이슈도 4년째 묵혀두고 있는데...사설 수리도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그냥 개인 애플 수리점이 더 잘 알고 친절합니다...ㅠ

  • @user-nf1ms7lh1m
    @user-nf1ms7lh1m 3 년 전 +271

    팀쿡이 우리나라를 너무 잘알아
    욕해도 감성덕분에 비싸게 팔면 다 사거든

    • @deoxyriboseDNA
      @deoxyriboseDNA 3 년 전 +62

      @대천사는미카엘 본인부터 자아성찰하시고.... 전에 네이버 게임판부터 여기까지 도대체 왜이러시는겁니까.

    • @lifereversal2288
      @lifereversal2288 3 년 전 +25

      @대천사는미카엘 우한짜요 중궈짜요

    • @Leopold_Godowsky
      @Leopold_Godowsky 3 년 전 +35

      @대천사는미카엘 그냥 사람들이 싫어할만한 짓만 골라서 하고 어그로끌려서 관심받으면 흥분하는사람 아님? 나이 30이나 먹고 무슨 한심한 짓이죠?

    • @singsangsung9022
      @singsangsung9022 3 년 전 +14

      @@Leopold_Godowsky ㅇㄱㄹㅇ ㅋㅋ 진짜 몇년전부터 저럼 ㅋㅋㅋㅋㅋ

    • @oopx123
      @oopx123 3 년 전 +12

      @대천사는미카엘 옳다고 생각하는 게 뭐임? 이유없이 까는 게 옳다고 생각하나? 그리고 까려면 제대로 알고 까셔야 할 듯

  • @uhd_kr
    @uhd_kr 3 년 전 +20

    드라이버까지는 이해 하겠는데, 접착제와 온보드 방식이 왜 부정적 요소로 언급되는지 모르겠네. 그게 소비자가 제품을 건들지 못하도록 유도한 방식은 아니잖아요?

    • @user-ws3sh8se2r
      @user-ws3sh8se2r 3 년 전

      ㄹㅇ 무지한사람들 선동하네 ㅋㅋ

    • @user-mx1pk9po8k
      @user-mx1pk9po8k 3 년 전

      드라이버도 사실 인터넷에 몇천원주면 살수 있음ㅋㅋㅋㅋㅋ
      부품 구해서 내가 교체하는건 되는데 드라이버 인터넷으로 몇천원 주고 사는건 안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뜯어서 아예 ㅈ창내놓는 경우도 많고 하드디스크 같이 일반인이 뜯자마자 아예 수리 절대 안되는 종류도 많고 ㅋㅋㅋ

  • @pingping-E
    @pingping-E 3 년 전 +2

    삼성 서비스센터 진짜 좋아유... 평소 폰 깔끔하게 써서 고칠일이 크게는 없었지만 그래도 오래쓰다보니 몇번 가게됐었는데 갈때마다 만족하고, 파손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용도 얼마 안듦

  • @jackhan3992
    @jackhan3992 3 년 전 +1

    생각지도 못했네요. 어느정도 기업의 특허를 보호하기는 해야하는 게 맞긴 하지만 그렇다고 저렇게 갑질을 일삼는 건 문제가 있죠. 입법이 필요하네요.

  • @user-hw9rn3tc4o
    @user-hw9rn3tc4o 3 년 전 +65

    이 사건보고 애플 진짜 정떨어졌슴다...맥북도 두번이나 썼었고 아이폰도 지금 두번째인데 약정끝나면 삼성 갈아탈거에요.... 애플...아주 한국인 호구로 보는거 너무나 화납니다

    • @user-hi5rj5vg8v
      @user-hi5rj5vg8v 3 년 전 +3

      근데 님 진심 아니잖아... 다 이러면서 사는데...

    • @Mu.mallaeng.E
      @Mu.mallaeng.E 3 년 전 +4

      @대천사는미카엘 여기서도 염병떠네ㅋㅋㄱㄱ

    • @dd-cu1ew
      @dd-cu1ew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팩트) 삼성은 삼성폰 LG도 삼성폰

    • @Sagiri9209
      @Sagiri9209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우리나라에서 삼성폰 안써서 삼성페이 못쓰는 흑우 있누

    • @hahayou2869
      @hahayou2869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응ㅋㅋ내 사촌형 삼전다니는데 삼성폰써~~~.

  • @user-yv8fz5fy8f
    @user-yv8fz5fy8f 3 년 전 +4

    삼성도 갈수록 조금씩 안좋아져서.. 어디써야할지 모르겠다.. 제대로된 폰제조사가 어떻게 3개밖에없냐ㅠ

  • @dohoon
    @dohoon 2 년 전 +1

    내년 초부터 소비자가 부품 키트 주문할 수 있게 바뀐다네요. 좋은 변화라고 봅니다.

  • @Mukabiee
    @Mukabiee 3 년 전 +1

    비트 목소리 들을수록 졸귀 ㅎㅎㅎ

  • @llliii8493
    @llliii8493 3 년 전 +16

    기자양반 공부좀 하고 올립시다.. 5:00 아이폰이 '처음 오픈시' 열기가 힘든 이유는 뭐 사람들 힘들게 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방수씰링' 때문입니다... 뭔.. 누가보면 애플이 억지로 뭐 엄청난 비밀을 지키려고 저렇게 해놓은 줄 알겠어요 ㅋㅋ

    • @holhol0203
      @holhol0203 3 년 전

      그냥 개쓰레기임

    • @user-uo3pi9zk6j
      @user-uo3pi9zk6j 3 년 전 +3

      방수없던 시절에도 열기 힘들던뎅 배터리교체하려면 개빡셌음

    • @doclsvlc7878
      @doclsvlc7878 3 년 전

      ㅋㅋ방수기능은 전혀없는 맥북은 왜 일반나사로 풀수없을까요????

  • @parfait_Perseus
    @parfait_Perseus 3 년 전 +58

    자체적으로 부품을 교체 및 개조한것에대해 제조사가 책임을 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소비자가 소유한 제품을 스스로 이해하고 진단 및 관리할수있도록 매뉴얼이나 부품을 판매하는건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상황은 대략 1년~3년이라는 기간동안 렌탈, 비용은 일시불하는거랑 다를게 없고,
    또 애플처럼 여러 수작으로 기존제품을 쓰레기로 만드는건 기간만료후 강제수거까지해간다는 느낌이랄까요.

    • @yeon9876
      @yeon9876 3 년 전 +3

      근데 임의로 분해했다가 소유자가 감당못할 정도로 고장나는 경우도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 @parfait_Perseus
      @parfait_Perseus 3 년 전 +4

      @@yeon9876
      아 글원본에 안적어놨었네요.
      사실상 제품의 부품교체나 개조는 적어도 부품에대한 이해를 한사람에 대해 적용되는 이야기이며.
      애프터서비스로 수리는 거절해도, 제품의 초기상태에대한 부품들 리스트나 진단결과같은건 소비자가 필요하면 제공받고 필요한부품을 구매할수 있도록...
      사실 책임이 소유자한테있고, 소유자도 감당못할정도로 고장냈다면 새거 사야죠.
      다만 소유자가 제품에대한 이해도가 있어서 부품을 구해서 수리가능한데, 부품수급을 차단하는것은, 결국 새제품을 사라는것밖에...
      필요한 부품하나만 사고싶은데, 그부품을 독점한회사가 끼워팔기를 하는걸로도 볼수있으려나요?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parfait_Perseus 부품을 사고 싶은 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공장을 계속 돌릴까요?

    • @parfait_Perseus
      @parfait_Perseus 3 년 전

      @@__flynrailer3904
      공장을 계속돌린다라기보단, 제조사에서 무상A/S든, 유상A/S든 비축해놓은것을 재고관리하면서 제공하면 되는거죠.
      사실 비축해놓은거 없어서 A/S를 거절하는것도 아니ㄱ... LG모바일부서는 어떻게... ...

  • @iamlotty
    @iamlotty 2 년 전 +1

    무슨 삼성도 자신이 직접 분리하면 공식 수리 못 받는게 규정인데 애플만 저런 듯 싸질러두네 ㅋㅋㅋㅅㅌㅊㅅㅋㅌㄷㄱㅋㅋㅋㅋㅋㅅㅌㄱㅋㅎ SoC도 전문가들은 다 와하면서 박수치는데 지들만 소비자가 못 건들게 해놓는거야!! 이지랄 ㅋㅋㅋㅅㅌㅊㅅㅋㅌㄷㄱㅋㅋㅋㅋㅋㅅㅌㄱㅋㅎ

  • @user-bm1nv1ml7u
    @user-bm1nv1ml7u 3 년 전 +2

    4:59 무슨 기업들이 소비자가 자가수리 못하게 막으려고 나사 다르게 쓰고 그러는줄 아는건가 다 공간효율성 고려해서 나사모양 정하는거임 나사 통일하면 똑같은거 사면 되니까 기업도 이득이지 그리고 접착제가 아니라 방수테이프임 저거 없으면 방수가 안되는데 누가보면 묻어서 기분 나쁘라고 붙인줄알겠다 또 납땜해야지 더 얇게 만들수 있는데ㅋㅋㅋㅋ여기도 구라 은근히 많이 친다

  • @hsjung2991
    @hsjung2991 3 년 전 +32

    잡스형이 주머니에서 아이폰을 꺼냈을 때의 애플은 어디가고 돈에 미쳐가지고 충전기마저 빼버리는 회사가 되버렸냐..

    • @jamespark1582
      @jamespark1582 3 년 전 +1

      잡스도 분해 못 하게 했는데 신격 좀 하지마라

    • @jaehoonlee4082
      @jaehoonlee4082 3 년 전

      그때도 애플 수리는 다를바 없었음 ㅋㅋ 다만 기술적인 한계로 어느정도 분해가 가능했다면 지금은 아예 온보드 형식으로 납땜해버리는거고

  • @user-hr5ur3el3c
    @user-hr5ur3el3c 3 년 전 +5

    오늘의 결론: 걍 sam~성 꺼 쓰자

  • @hannachoilee844
    @hannachoilee844 3 년 전

    애플 폰만 지금 3대째에 아이패드 2개 맥북2개 에어팟 다 쓰고있는데 진짜 이런 불편함 겪어본 적 없는뎅...일차적으로 고장도 잘 안나고 자기들 실수면 몇 년은 무상수리해주고 그리고 외국에서 살아서 더 편리했을지도 모르겠어요 밧데리교체도 해보고 리퍼도 했는데 그냥 쉬웠거든요..한국에서 유독 서비스의 질이 낮은 가 봅니다

    • @user-fr4or1ut1j
      @user-fr4or1ut1j 3 년 전

      한국이라는 나라가 인구도 대단히 적고 시장규모도 대단히 협소해 이런 약소국에 서비스에 투자를 할 이유가 없는겁니다. 중국이나 일본같은 대국은 말 그대로 고장나면 바로 리퍼나 교체같이 휼룡한 서비스를 해주지만.

  • @TomaJuice
    @TomaJuice 3 년 전 +1

    사설 수리도 좋긴힌데
    애플에서 리퍼교체 말고 필요한 부분만 수리해줬으면 좋겠음.
    저런게 악용되서 하드웨어적인 탈옥이 쉬워지면 앱판매자들 또는 소프트웨어가 보호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됨. 드물겠지만.

  • @playlist8819
    @playlist8819 3 년 전 +22

    영어 할 줄 아세요?

    • @ONE_O.L
      @ONE_O.L 3 년 전 +1

      어 제가 토익 사실 만점이라 영어 할 줄 모르는데 혹시 영어보다 대애다안한 한국어 쓸 줄 아세요? ( 장난장난 )

    • @blue_dot271
      @blue_dot271 3 년 전 +1

      @@ONE_O.L So, Do you speak English?

    • @ONE_O.L
      @ONE_O.L 3 년 전 +1

      @@blue_dot271 예쓰 아이 캔

    • @blue_dot271
      @blue_dot271 3 년 전 +2

      @@ONE_O.L Oh, realy? hmm... I think you don't speak English. go back home sir.

    • @ONE_O.L
      @ONE_O.L 3 년 전

      @@blue_dot271 만능 번역기이

  • @xboxkr
    @xboxkr 3 년 전 +3

    사설 수리 안되고, 개인이 뜯는건 당연히 안되지 ㅋㅋ
    제품 뜯어서 고장내면 애플이 왜 보증해줘야되냐? 사설수리도 제대로 수리 할지도 의문인데 ㅋㅋ 당연한거지 ㅋㅋ 거지들만 있냐? ㅋㅋ

    • @xboxkr
      @xboxkr 3 년 전

      ㄹㅇ 그리고 탈옥하는 샛기들 약관상 iOS 사용할 권리 없음

    • @user-fb4hw4sh8d
      @user-fb4hw4sh8d 3 년 전

      문제의관점은 유로수리도 안받는다는거죠

    • @xboxkr
      @xboxkr 3 년 전 +1

      @@user-fb4hw4sh8d 당연히 거부할 수 있죠 보증을 안하겠다는건데

  • @Lunar_ya
    @Lunar_ya 3 년 전 +1

    솔직히 사설수리자체는 문제없지 거부하는것도당연하고,

  • @user-dt9wq9kx2d
    @user-dt9wq9kx2d 3 년 전 +1

    아이폰8 썼을때 뜯거나 사설수리 받은적 없는데 사설수리 흔적 있다고 수리 거부 당해서 애플코리아 전화해서 유상이라도 받게 해달라고 사정사정 했덩 악몽이 떠오르네....

  • @godfiredragon1
    @godfiredragon1 3 년 전 +5

    ㅋㅋㅋㅋㅋㅋ토익몇점이야.ㅋㅋㅋㅋㅋ

  • @user-fc7iw4xy1q
    @user-fc7iw4xy1q 3 년 전 +35

    선생님 대부분의 내용에 동의하지만 온보드로 설계하는 거는 제품 내부의 배치를 위해 필요한 부분인데, 그걸 수리하기 어렵게 만들려고 한다는 건 오해의 소지가 좀 있어보입니다;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1

      @암남냠 애초에 완전 핀트를 잘못 짚은 영상입니다...

    • @user-np7iv5xj6b
      @user-np7iv5xj6b 3 년 전

      근데 as에서도 뭐 하나만 나가면 다 바꿔야된다고 돈 몇십만원씩 달라는데 소비자를 호구로 보는거 아님 뭐임?

    • @--6929
      @--6929 3 년 전

      @@user-np7iv5xj6b 메인cpu가 나가면 보드에서 납뗌으로 떼네서 사람손으로 cpu를 납뗌시켜 드려야되는데 그 보드의 남아있는 열상 상처로인한 2차 피해는 소비자가 안아 가실라우?

    • @user-dy4xm4yp1l
      @user-dy4xm4yp1l 3 년 전

      @@user-np7iv5xj6b 요즘 제품들은 메인보드 내에 특정부품 고장시 각개부품 교체비용(리볼링 등 리워크비용)이 메인보드 객단가보다 비싸서요.

  • @user-wi5zs2bd5s
    @user-wi5zs2bd5s 3 년 전

    공감한다

  • @user-dz4uh6dw5e
    @user-dz4uh6dw5e 3 년 전

    구글이나 애플 같은 외국기업들이 약간 한국 무시하는 경향이 있긴있음

  • @supercon8009
    @supercon8009 3 년 전 +5

    어차피 갬성빠들은 드는돈이 중요한건 아니지 감성이 얼마나 중요한데 돈많이들어도 애플써도됨

  • @SixDuck
    @SixDuck 3 년 전 +10

    애플은 무조건 사설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

  • @litpitjdit
    @litpitjdit 3 년 전

    애플 극단적인 폐쇄정책으로 예전에는 호환이
    안되는 소프트웨어들도 많았음. 나름 자존심이 쎈건가?

  • @eungyoul
    @eungyoul 3 년 전

    근데 그것도 있을듯 우리나라는 고치려고 하면 왠만하면 몇시간사이에 고쳐져서 더 관심 없는듯 삼성이나 엘지가서 컴퓨터나 폰 고치면 잘해주고 바로 해주고 무료로 더 고쳐주는부분도 있는데 굳이 사설로? 약간 이런생각 있어서 그런듯

  • @oooooooo._.
    @oooooooo._. 3 년 전 +6

    그냥 아이폰을 안쓰면 되자나..ㅋㅋ.. 소비자를 개돼지처럼 보는데 굳이 써야할 필요가 있음?

    • @eiliosice
      @eiliosice 3 년 전 +1

      응 전문직 중에서 필수 소프투웨어가 애플 디바에스에서만 작동하는 경우 등이 있어.
      불매로 서비스 개선을 요구하는 건 피드백도 느리고 국내에선 효과도 미미해서 차라리 직접적으로 개선책을 소비자들 모임 또는 대변 조직이 기업에 전달하는 게 나은 면도 있어.

    • @user-nr1lt8tl4u
      @user-nr1lt8tl4u 3 년 전

      @콘돔팔이소녀 디바이스라고 했어, 그리고 니말대로 맥북만쓰고 아이폰은 불매한다고 효과있겠니?? 일본불매할때 그래도 맥주는 좋으니 일본맥주는먹고 일본차는 안사고 그러디?? 뭔 멍청한 소리야

  • @dwpckr
    @dwpckr 3 년 전 +15

    시즌만 되면 나오네. ㅋ 웃긴건 이래도 시장도 반응없고 정부도 반응없음

  • @user-rh1qp2gf2h
    @user-rh1qp2gf2h 3 년 전

    아이폰 x 액정파손 밧데리 효율로인한 교체하니 비용이
    액정은 15만원
    밧데리는 8만원인가 7만원인가 그랬던거 같음. 공식 as 받을필요있나싶다.
    사설맡기니 하루만에 끝나던데 ㅋㅋㅋ 게다가 퀵비없이 퀵으로 보내주더라 거리는 1.3만원 거리
    근데 또 수리 맡겨야됨.. 이번엔 핸드폰뒤에 이것도 강화유리일려나.. 이게 전체 다 금이감 ㅋㅋㅋ 시박...떨구기만하면 다 박살나네..

  • @srymybad951
    @srymybad951 2 년 전 +1

    역시 갓성

  • @Eun_oh
    @Eun_oh 3 년 전 +4

    5:00 부터는 똑바로 알고 말하셨으면 하네요

  • @DrabuIy
    @DrabuIy 3 년 전 +5

    0:05 Opening
    5:14 Endcard

    • @user-io7ib5xz7y
      @user-io7ib5xz7y 3 년 전 +3

      @구독 안하면 프사 니 미래 얼굴 컨셉 선넘는다

  • @user-jn9gg1eh3t
    @user-jn9gg1eh3t 3 년 전

    무상as해주는 입장에서야 분해하거나 루팅하다가 문제생긴거까지 비용부담하긴 그렇지.

  • @kakaru1432
    @kakaru1432 3 년 전

    온보드 접착제등은 그렇게 만들어야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아서 무작정 뭐라하기는 그렇지만 자기가산 제품을 자기가 수리하고 분해하고 할 권리는 당연히 가지고있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 @nongdam_gomm
    @nongdam_gomm 3 년 전 +18

    온보드 칩은 수리를 불편하게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 전력혀율 증가와 레이턴시 감소 조립비용 절감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 @uglyrabbit2080
      @uglyrabbit2080 3 년 전 +6

      그냥 테크뽕차있는 인턴일뿐인데 이해좀... ㅋㅋㅋㅋ

    • @nongdam_gomm
      @nongdam_gomm 3 년 전 +1

      ㅋㅋㅋ

    • @Rail999
      @Rail999 3 년 전

      성능 차이는 없으니 소비자에게 있어서는 개악에 불과하죠

    • @prebis1312
      @prebis1312 3 년 전 +1

      @@Rail999 전력효율,구조적 내충격성 개선등의 사항은 소비자가 느끼는 체감성능에 영향을 끼치는요소입니다.
      일일이 소켓만들어서 쑤셔박고 케이블로 연결하기 시작하면 그 케이블이 지나다니는 공간, 소켓이 차지하는 공간들을 줄일수가 없고 결과적으로 휴대용장비에서 가장 필수요소중 하나인 크기와 무게에서 디메리트를 가져올수밖에 없습니다. 추가로 내충격성에도 악영향이 있구요.
      옛날이야 죄다 무식하게 생겼으니 소켓이든 케이블이든 무식하게 박아도 상관없었지만 1그램을 줄이려고 별짓다하는 요즘에는 정말 많이 힘든일입니다.
      노트북만 보더라도 10년전 보드는 노트북 하판 대부분을 보드랑 부품들이 점령했지만 지금의 비즈니스 랩탑들은 15인치에 보드는 휴대폰만한 경우도 있습니다.
      나머진 배터리로 채우고요.
      수리하다보면 소켓하나도 옛날물건이 두배는 두껍고 튼튼하게 제작되어있습니다.
      요즘껀 이거 자칫하면 부서지겠다싶을정도로 얇게 만든것도 꽤 많구요.

    • @Rail999
      @Rail999 3 년 전

      @@prebis1312 그것도 수리 용이성이 어느 정도 확보된 상태에서 해야 인정받지 메모리뿐만 아니라 저장장치도 온보드로 나와버리면
      수리할 때 전부 교체하는 강제성이 발생해서 곤란합니다. 그렇다고 저장장치 오류나면 저장장치 값만 받을 것도 아니고 결국 메인보드 구성 전체가 수리비에 포함되니까 이 지나친 온보드 방식이 좋은 건가 의문을 품게 됩니다
      특히 애플에 경우 설계에 근본적인 오류가 있었음에도 여러번 인정하지 않고 수리 불가 판정을 내린 전적이 있어서 더욱 그렇지여

  • @user-iv6vc3wh7m
    @user-iv6vc3wh7m 3 년 전 +7

    분해나 사설수리 하면 수리 안해주는게 맞는거 아닌가?

  • @junghwanryu1188
    @junghwanryu1188 3 년 전

    수리하려면 물건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는데 잘 몰라서ㅠ 역시 인류의 발전은 소수의 기술자들이 이루어냈다는 생각이 새삼 드네요 ㅎ

  • @user-wd4dr6uy1t
    @user-wd4dr6uy1t 3 년 전 +1

    155주고 산 아이패드 수리비 85만원 .. 사설에 맡기면 반값에 수리 가능하지만 차후 서비스 보장이 안된다는 말이 너무 무서워 그냥 액정 박살난채로 쓰는중^_^,,

  • @666eheheh
    @666eheheh 3 년 전 +53

    애플사면 호구다 이말이야

    • @user-ic2vr3zy3y
      @user-ic2vr3zy3y 3 년 전

      @대천사는미카엘 찐이다 ㄷㄷ

    • @user-ic2vr3zy3y
      @user-ic2vr3zy3y 3 년 전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여기 또 있네 안녕!

    • @user-ic2vr3zy3y
      @user-ic2vr3zy3y 3 년 전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내가 수정해줄게
      : 프로필 사진을 바꿔주세요. 일본의 애니를 더럽히는구나 😡

    • @user-ic2vr3zy3y
      @user-ic2vr3zy3y 3 년 전

      @에스파는나야 근데 유튜브 미카엘도 활동을 열심히 해서

    • @SeongHo627
      @SeongHo627 3 년 전

      ㅡ앱등ㅡ

  • @user-yu4bu8gv8k
    @user-yu4bu8gv8k 3 년 전 +10

    근데 접착제가 없으면 방수 안되는뎁;;

    • @KAMI_00
      @KAMI_00 3 년 전 +1

      *S5*
      *Tap Active3*

    • @0lkc327
      @0lkc327 3 년 전

      방수스티커 따로팝니다

  • @psycho803
    @psycho803 3 년 전 +2

    당연한거 아닌가? 권리 좋아하네 ㅋㅋㅋ 정품에서 부품 빼돌려서 중국에 팔고 짝퉁부품 달은 다음 정식수리 받으면 애플이나 삼성만 손해인데 ㅋㅋㅋㅋㅋㅋㅋ

  • @sy980526
    @sy980526 3 년 전 +1

    전자제품을 소비자 임의로 뜯게되면 고장이나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또한 그 책임을 소비자가 제조사에 넘길 수 있기때문에 임의개조가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user-hu9tv7gg4m
    @user-hu9tv7gg4m 3 년 전 +3

    아이폰이 마감이 참 예쁘긴함. 근데 무겁고 케이스 씌우면 어차피 안보임. 삼성폰도 이번에 s20보니 너무 이쁘고 s21은 더 예쁠 예정...수리 접근성이랑 삼성페이 등 고려하면 삼성이 편함.

  • @nepakim
    @nepakim 3 년 전 +23

    이게 왜 어려운 문제냐면, 본인이 수리하려고 뜯다가 부셔먹어놓고 그걸 제조사에게 뒤집어씌우는 미친고객이 존나 많아서임...그래서 뜯은흔적 있으면 보장 못해주는거고

    • @sophist2485
      @sophist2485 3 년 전

      안 어려움. 왜냐면 그건 리퍼 프로그램이나 무상수리에서 논의될 문제이지, 사설수리 자체를 허용하는 문제랑은 전혀 상관 없기 때문

    • @MinChoNaRa
      @MinChoNaRa 3 년 전

      삼성은 묻지도 따지지않고 걍 해주던데?

    • @nepakim
      @nepakim 3 년 전

      ​@@sophist2485 ㄴ. 지가 뜯다가 박살내놓고 무상수리 요청하면 어쩔거임. 안에 부품에 따라 수리가 아얘 진행이 불가능한것도 있고 유상수리를 진행해야하는것도 있는디...그리고 사설에서도 못뜯게 하는 이유는 사설에서도 뜯다가 박살내고 모르쇠 한다음에 닫아버리고 고객한테 돌려주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임

    • @nepakim
      @nepakim 3 년 전

      @@MinChoNaRa 그건 직원 잘만나야함

    • @MinChoNaRa
      @MinChoNaRa 3 년 전

      @@user-ph4xf7ow2r 핸드폰 따고 루팅하고 침수된 상태의 폰 아직 1년 안 됐으니 무료로 해준다고 걍 해주던데??

  • @user-hv2pu7fz5c
    @user-hv2pu7fz5c 3 년 전 +1

    애플은 애초에 나사 하나조차 서비스 부품으로 제공하지 않는다 쉽게 설명하면 니 아이폰의 나사하나를 분실했다 그래서 사러 애플 스토어에갔다 니가 1억을주던 10억을 주던 100억을 주던 정상적인 방법으론 나사 한톨 살수없다 그게 그회사의 정책이니까 근데 어떻게 수리를 하게?
    방법은 있지 ㅋㄹㄴ 강국 중국의 짭퉁 부품을 사다가 끼우는 거지 그딴 수리가된 어찌 고장난지도 모를 제품을 누가 수리해주고 싶겠냐
    애플의 제품은 수리를 할 권리가 없는게 아니고 방법이 없는거다 애초에 정품 리플레이스먼트 부품을 팔지조차 않거든...

  • @user-nw4jt8po4h
    @user-nw4jt8po4h 3 년 전

    ???:이런 저 조항으로 as들어오는거 거의다 막았었는데 이제 들통났네
    이래서 스마트컨슈머가 싫다니까

  • @nemesis9436
    @nemesis9436 3 년 전 +13

    솔직히 보드 방식이나 접착제, 나사는 당연한거 아닌가? 그 부품을 지킬려고 하는건데 당연히 지들만의 방식으로 봉해놔야지 해킹이나 그런걸 안당하지. 참 한 방향으로만 생각한다 ㅅㅂㅅ

    • @Whtthfkrudoin
      @Whtthfkrudoin 3 년 전

      맞긴 하네 ㅋㅋㅋㅋ 근데 수리비용은 쫌 줄여줬음 좋겠다 참

    • @choanais9922
      @choanais9922 3 년 전

      2:05 말하신부분 여기나오네요

  • @American_Moon
    @American_Moon 3 년 전 +12

    사설수리 받으면 AS 못받는건 당연한데 애플AS가 쫌 그렇긴 하죠

    • @pss_dk1037
      @pss_dk1037 3 년 전

      아니요 제품마다 회사마다 다릅니다. 그래픽카드나 노트북 써멀페이스 재도포나 램이나 저장장치확장 허용해주는 회사도 있고요... 심지어 as보증기간 내에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 @American_Moon
      @American_Moon 3 년 전

      @@pss_dk1037 노트북용 써멀 재도포나 램 하드 업그레이드 정도는 인정하는데 제가 이야기하는건 온보드인 램 이런거 업그레이드 말하는겁니다.
      슬룻있는거 말고요 애플제품은 온보드잔아요 요즘

    • @pss_dk1037
      @pss_dk1037 3 년 전

      @@American_Moon 제 말은 써멀작업이든 램이나 저장장치 추가확장이든 메인보드 들어내고 히트파이프 싱크 들어내는 작업인데도 무상보증 유지하는 모델이나 업체도 있는데 왜 유상as까지 막느냐는거죠

  • @zoocherlpark615
    @zoocherlpark615 3 년 전

    3gs부터 진성 아이폰빠고 애플 AS지랄맞은것도 잘 알고 개인적으로 감수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난 지랄보니까 그냥 다음폰은 삼성이나 구글폰 사야겠다는 마음이 확고히 들었다. 내 개인이야 그냥 감내하겟다싶었는데 저렇게 이슈가 됐는데도 별 조치 없는거 보고 놀랐고 가로수길은 항상 미어터지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고 이 회사가 대체불가한게 뭔가 생각해봤는데 딱히 또 그렇게 강력하게 독점하고있는 테크놀러지는 없는거 같다.

  • @user-nr5ue9ed4f
    @user-nr5ue9ed4f 3 년 전

    온 보드 때문에 괜찮은 부품도 같이 버리게되서 가격 측정에 더 불어나는 경향도 있긴함... 그 편이 기기 소형화, 차후 AS에도 편하니까... 근데 그것 때문에 AS가격이 갈수록 너무 비싸짐...

  • @tailre494
    @tailre494 3 년 전 +13

    미국 애플스토어 개감동이였던게 한국에서 중고로 산 맥북 배터리 나가서 가봤는데 바로 배터리 바꿔줄게요 하고 바꿔줌 ㅠㅠㅠ 아무리 친절해도 원래는 돈드는건데 매니저 권한으로 해줌 ㅠㅠ 감동 한국하고는 차원이 다름

    • @HelloEarthPlanet
      @HelloEarthPlanet 3 년 전

      ㄹㅇ 다른나라는 서비스 좋은데 한국은 참...

  • @user-cc7fl3kk5r
    @user-cc7fl3kk5r 3 년 전 +6

    근데 자가 수리해서 고장내놓고 공짜로 수리해주세요 하면 기업입장에서는 어이 없겠다. 자가 수리하지말라는 건 이해함.

  • @Armagit
    @Armagit 3 년 전

    옛날에 PSP때도 그랬지만 이해가안가긴하죠 ㅋㅋ 스틱이나 버튼같은 소모품 교체도 소비자가 하면 그때부턴 불법으로 분해했다고 정식 AS거부당하니 10분도 안걸리는 스틱 교체하나로 택배로 5일씩 소비하고 수리비는 수리비대로 바가지 쓰고 참...

  • @user-nz5jz8kd3t
    @user-nz5jz8kd3t 3 년 전 +1

    애플은 2011년부터 망한 거나 마찬가지였어....................
    그리고 몇 년 후에 겉으로도 이게 표출되었지

  • @lukegoose77
    @lukegoose77 3 년 전 +8

    한성컴퓨터 좋은점 : 뜯고 싶고 맛봐도 AS가능
    (저는 한번도 한성컴퓨터를 써본적은 없지만...)

    • @__flynrailer3904
      @__flynrailer3904 3 년 전 +1

      애플도 티 안나게 뜯으면 AS 가능합니다....

    • @user-bz3hn8rl1i
      @user-bz3hn8rl1i 3 년 전

      인민에어2를 점검 해달라고 했는데 수리 해주고 청소 까지 해준 후 돈을 안 받더라고요.
      (구입 후 5년이 지난 시점이였음)

  • @user-cu6gu3mo1k
    @user-cu6gu3mo1k 3 년 전 +5

    애플이나 다른 전자회사 옹호하는게 아니고
    뜯어봤다가 사설 부품 사용하여 고장 난건지 수리 과정 중에 고장이 난건지
    아니면 제품 자체 결함으로 고장이 난건지 제조사에서는 알 수 없는 부분이니까
    자체적으로 분해 한 제품까지 수리 받아달라고 하는건 좀 억지인거 같음
    수리할 권리라고 말하는데 자체 분해하면 공식as가 안되는거지 사설업체나 자가수리까지 금지하는건 아니니까
    수리할 권리를 되찾는다는 말은 어폐가 있어보임

  • @yjj2031
    @yjj2031 3 년 전

    이사건이 스브스에도 올라왔네요ㅋㅋ
    진짜 애플 극혐

  • @TV-sl5ik
    @TV-sl5ik 년 전

    아이폰 12 쓰는데요 침수 1번 되고 패이스 아이디 안되고 계속 껐다 커지는데 이동 통신사 보험 들었어요 돈 얼마 들까요?

  • @nowk282
    @nowk282 3 년 전 +7

    나도 아이폰 4년썼지만 그 뒤로 쭉 10년넘게 삼성폰만 쓴다.
    이유는? 편의성때문에.
    애플은 여러가지 정책상 국내에서 쓰기에는 너무 불편한 점이 많아.

  • @darksnight23
    @darksnight23 3 년 전 +5

    어차피 앱등이들은 킹흑우 감성있어서 아무리 애플이 소비자를 등쳐먹어도 사줄꺼니까 1도 걱정안하죠 캬... 안드로이드였으면 진짜 상상도 못하는데 ㅋㅋㅋㅋㅋ
    캬... 부럽다 앱등이들은 가성비 최악을 선택해도 근자감(근거없는 자신감)있어서 ㅋㅋㅋㅋㅋ

    • @AskToMoon
      @AskToMoon 3 년 전 +1

      애초에 아이폰같은 플래그십 모델 사는데 가성비 따지는게 의미가 있나 ㅋㅋㅋ
      가성비 따질거면 샤오미 오포 써야지 ㅋㅋ

  • @user-oo2vj5fk1c
    @user-oo2vj5fk1c 3 년 전

    가장큰거는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한다면 이러한 일을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