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뉴스]서울대 입시 수학문제를 풀어낸 '초4이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7. 03. 08.
  • [스브스뉴스]서울대 입시 수학문제를 풀어낸 '초4이언'
    초등학생이 서울대 입시 수학문제를 풀어냅니다. 수학 천재라 불러도 이의를 제기할 사람이 없는데 정작 본인은 영재학교를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뭘까요?
    ✔ SBS가 '자신있게' 내놓은 자식들!
    - 스브스뉴스 링크 -
    Facebook : / subusunews
    홈페이지 : news.sbs.co.kr/news/subusuNews...

댓글 • 7K

  • @user-cq9rg7mo2p
    @user-cq9rg7mo2p 4 년 전 +6955

    초4이언 시발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nu8yi7sl8n
      @user-nu8yi7sl8n 4 년 전 +15

      600개꿀

    • @user-fj2ci2gi5u
      @user-fj2ci2gi5u 4 년 전

      t y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ㅊㅋㅋㄹㄹㅋㅋㄹㅊㅋㅋㅋㅋㅋㅋ

    • @user-im1qn2gn9p
      @user-im1qn2gn9p 4 년 전 +41

      근데 저거 제가 초 4때 언니가 맨날 불렀던 별명인데..ㅜㅜㅋㅋㅋㅋ

    • @Dminuskia
      @Dminuskia 4 년 전 +2

      ㅋㅋㅋㅋㅋ

    • @ssapjokbab110
      @ssapjokbab110 4 년 전 +4

      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넼ㅌㅋㅋㅋㅋㅋㄹㅋㅊㅋㅅㅋㅊㅋㅋㅋㅋㅋㅋ

  • @user-cx9qz1vn5u
    @user-cx9qz1vn5u 5 년 전 +15838

    저아이에 미래는?
    한국:수학학원강사
    미국:NASA연구원

    • @user-lm5id9ze3b
      @user-lm5id9ze3b 5 년 전 +1354

      한국의 천재중에서도 NASA 들어가신분 많아요.

    • @Adorableguy
      @Adorableguy 5 년 전 +189

      개소리.

    • @user-mo9rx3ud4w
      @user-mo9rx3ud4w 5 년 전 +2257

      @@user-lm5id9ze3b 미국으로 가서 그렇지
      그러니까 미국으로 가란소리자나

    • @user-hd9bn6jt8m
      @user-hd9bn6jt8m 5 년 전 +469

      진짜 가르치는걸 좋아하고 연구하는걸 좋아하면 교수가 되지 않을까 광적으로 좋아해야하지만 초4가 벌써 저런 추론과 연구를 한다는건 쌉에바임.

    • @leonshark5471
      @leonshark5471 5 년 전 +60

      개소리하네 ㅋㅋㅋㅋ

  • @user-um8mr9sx4r
    @user-um8mr9sx4r 3 년 전 +5903

    개빡치는게 저렇게 수학 엄청 잘해도 대한민국 입시에서는 수학 하나로 대학 못감. 학종, 정시는 말할 것도 없고 논술도 최저있는 학교가 다반사.. 진짜 저런 친구는 외국으로 가야한다..

    • @srbs5301
      @srbs5301 3 년 전 +113

      올림피아드 싹쓸어서 영재학교같은데에 특례입학하는 건.. 가능할까..?

    • @com1chip
      @com1chip 3 년 전 +374

      @@srbs5301 영재고 올피 특례입학 사라졌어요
      대신 한과영이나 설곽같은데 입학시험에서 수학 많이맞으면 우선선발 가능할듯

    • @srbs5301
      @srbs5301 3 년 전 +30

      @@com1chip 앗.. 아아...^^;;

    • @srbs5301
      @srbs5301 3 년 전 +134

      아 잠시만 초딩인데 수학 공부할 시간 벌었으니 그시간에 다른과목 공부하면 되지 쟤가 수학만 잘하는 고3도 아닌데...ㅋㅋ

    • @user-jp3ym2nu8e
      @user-jp3ym2nu8e 3 년 전 +26

      ㄴㄴ 이과 수리논술로 대학 프리패스 쌉가능~~~~~~

  • @user-fk9np2wl6y
    @user-fk9np2wl6y 3 년 전 +6076

    ㅋㅋㅋㅋ아니 저런 재능을 두고도 사교육을 못받아서 시험성적은 낮게 나온다는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한민국 입시에 문제있는거 아니냐 ㅋㅋㅋㅋ

    • @user-vf7uw6kk9f
      @user-vf7uw6kk9f 3 년 전 +41

      ㄹㅇㅋㅋ

    • @user-go3uv8jv4z
      @user-go3uv8jv4z 3 년 전 +128

      ㄴㄴ 오히려 공정한거지 노력으로만 점수나오게 하는게 가장 변별력 좋은 시험임

    • @user-fk9np2wl6y
      @user-fk9np2wl6y 3 년 전 +733

      @@user-go3uv8jv4z 공정성을 논하자는게 아닌데 ㅋㅋㅋㅋㅋ무슨말인지 이해못함? 내가 언제 입시가 부당하고 불공정하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vf7uw6kk9f
      @user-vf7uw6kk9f 3 년 전 +46

      재능이 있으면 살리는 게 좋죠

    • @user-lp5dx9gl4c
      @user-lp5dx9gl4c 3 년 전 +184

      지금 입시도 충분히 공정함. 시험점수 잘받으려면 시험에 나오는걸 공부해야지 그러면 그쪽은 저런 창의성을 어찌 평가할껀데ㅋㅋㅋㅋㅋ

  • @johnsim1951
    @johnsim1951 6 년 전 +7185

    결과보다 과정을 즐기는 천재

    • @uu9054
      @uu9054 5 년 전 +11

      JOHN SIM 좋아요 399개라 눌렀습니다

    • @user-so6nb9gk6t
      @user-so6nb9gk6t 5 년 전 +141

      JOHN SIM 근데 이러면 한국에서 하기에는 힘들것같은데...결과만 보는 곳이 한국이니까...

    • @Raphael_2711
      @Raphael_2711 5 년 전 +30

      겨울꽃** 어딜가나 결과만봐요

    • @user-et6zw6nx8h
      @user-et6zw6nx8h 5 년 전 +19

      Ga Ul 우리나라가 특히 그래요

    • @tingkom
      @tingkom 5 년 전 +1

      Ga Ul 아닌데;

  • @user-nw8tr8ue1m
    @user-nw8tr8ue1m 7 년 전 +3773

    저는 그런거 못해요에서 뿜음ㅋㅋㅋㅋㅋ

  • @sichoja6642
    @sichoja6642 4 년 전 +6146

    유일한 단점
    "사교육을 안받았다"
    하... 그래도 수능문제 풀수있다 임마.
    경시대회만 못풀지.

    • @user-wk6ie4pm4s
      @user-wk6ie4pm4s 4 년 전 +35

      네? 정반대 아닌가요? 수능은 사교육, 경시대회는 더 많은 사교육 또는 뛰어난 머리
      물론 전자가 99.9% ㅋ

    • @user-wk6ie4pm4s
      @user-wk6ie4pm4s 4 년 전 +19

      증명 같은 거 어느 정도 쓰고 공식도 알아야 하눈데 얘는 한 문제 붙들고 공식들 알아내고 있을 듯

    • @Meunuaru
      @Meunuaru 3 년 전 +95

      사교육을 안 받았다는 게 문제에 대한 효율적인 풀이법을 많이 접하지 못했다는 거지 혼자서 오랫동안 고민하면서 스스로 풀이법을 알아가는 건 사교육으로는 절대 얻을 수 없는 능력임...
      한국식 시험교육에 안 맞는다뿐이지 수학적인 사고력이나 호기심은 뛰어난 거ㅠㅠ

    • @user-bd3iz9nu8c
      @user-bd3iz9nu8c 3 년 전 +10

      일반인들도 열심히 하면 1등급 나오는 게 수학인데 저 친구가 노력 조금만 하면 금방 100점 받을듯 ㅋㅋㅋ

    • @user-wk6ie4pm4s
      @user-wk6ie4pm4s 3 년 전 +2

      알파카 1등급 어렵지 않나요?

  • @user-kh3lh8sq6y
    @user-kh3lh8sq6y 4 년 전 +4854

    3:03 입구컷 너무하네ㅠ

  • @user-rr9yi5yj2s
    @user-rr9yi5yj2s 5 년 전 +3933

    저걸 푸네.. 인생살기 싫어짐. 수학문제보고 저렇게 좋아하는데.. 난 반대로 수학보면 얼굴에 주름과 10년은 늙어지는 맛을 봄.

  • @user-ye8qd8mu2w
    @user-ye8qd8mu2w 5 년 전 +8365

    우리나라가 노벨상을 못받는 이유...주입식 교육에만 미쳐서 진짜 똑똑한 저런 영재들을 놓침

    • @hap_bbyong
      @hap_bbyong 5 년 전 +11

      와.....제가 계속 했던말입니다...감동..

    • @wonseoklee-qj2li
      @wonseoklee-qj2li 5 년 전 +182

      국력이 딸리니그렇죠.. 기초과학에투자할만한 여력이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공학만큼은 세계선두주자급이죠. 노벨상을 노릴만큼 우리나라가 여유있는 국가가아닙니다.

    • @user-to1ue5bd5j
      @user-to1ue5bd5j 5 년 전 +208

      국력이 딸리기때문에 못받았다는건 근거없는 소리고, 주입식교육도 문제이긴 한데, 제일 문제는 성적 하나로 줄세우기식이기 때문임. 성적잘나오면 못나오는애들보다 질적으로 우월한 취급받고, 남들 깔봐도되고, 의대가서 좋은 인프라에서 안락하게 살 수 있음. 성적잘나오는 사람 누가 앞길 모르는 기초과학하려하겠음ㅋㅋ 천국이 눈앞에있는데ㅋㅋㅋ

    • @hap_bbyong
      @hap_bbyong 5 년 전 +3

      @송하연 근데 우리나라도 어찌보면 국력 이주 많이 딸리는건 아니라요..

    • @user-cu8zj4rs9g
      @user-cu8zj4rs9g 5 년 전 +61

      미호 선진국에 비해 많이 딸리지 인구수도 그렇고 그냥 알고 말하면 좋겠다.

  • @user-hf6xm8km2g
    @user-hf6xm8km2g 2 년 전 +1433

    니가 신이다 진짜 대한민국은 오히려 결과에만 집중하는대 넌 푸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잖아 넌 진짜 쩔어..

  • @user-uw7fv2vu1t
    @user-uw7fv2vu1t 3 년 전 +915

    수학을 좋아하는게 영상으로 많이 느껴지네요. 11살으로 어린나이인데도 자신이 탐구하고자 하는것에 끝까지 파고드는 게 대견해요. 꼭 큰 사람이 되길 바라요.

    • @pazzi0e
      @pazzi0e 2 년 전 +2

      이름이 저랑 1분 차이나는 쌍둥이 언니랑 같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rikb87
    @brikb87 5 년 전 +1670

    푸는 게 재미가 1000 답 맞는 건 5도 안된다 .....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정답만 요구하고 과정은 중요시하지 않지

    • @chicken_good_ta
      @chicken_good_ta 5 년 전 +30

      뭐라노 그 반대지 정답지에 동그라미가 그어지는게 좋으니까 풀이보다 답을 좋아하지 문제집주고 풀이집이랑 답지중에 둘 중에 고르라면 다수가 답지만 고를걸

    • @noname-oy2hs
      @noname-oy2hs 5 년 전 +4

      뎬도브뢰 이런애들이 전형적인 고정형 마인드셋

    • @darkknightjang2632
      @darkknightjang2632 5 년 전 +6

      @@chicken_good_ta 천재의 입장을 알리가 있나

    • @vptxmfhr
      @vptxmfhr 5 년 전

      @@darkknightjang2632 22222222222222222

    • @user-ku7bd3bg7b
      @user-ku7bd3bg7b 5 년 전 +6

      쟤는그냥문제에 맞히는걸 재밌게 생각안하고 문제푸는걸 더 즐기는거같은데 ㅌㅋㅋ

  • @user-xe5re7ez7l
    @user-xe5re7ez7l 6 년 전 +5438

    선진국의 천재:답없는 문제의 답을 만들어감
    한국의 천재:정해진 정답을 남보다 빨리 풀어냄
    전자는 세상을 바꿔가지만 후자는 경쟁에서 앞서가는데 유리할뿐

    • @ato_jw3825
      @ato_jw3825 5 년 전 +177

      녹색머리 ㅇㄱㄹㅇ ㅆㅍㅌ

    • @huwo1342
      @huwo1342 5 년 전 +78

      주입식 교육 진짜 문제임

    • @user-xc2bg3jf4e
      @user-xc2bg3jf4e 5 년 전 +114

      한국도 선진국,
      전자는 새로운 발견
      후자는 업무처리능력 중심
      전자와 후자는 병존할수있음

    • @TV-ff8qj
      @TV-ff8qj 5 년 전 +43

      선진국 아니죠 서양 맞습니다. 한국 아니죠 동양 맞습니다. 주입식 교육하기는건 일본이 한국보다 더 심함..

    • @user-pk2mh5hr9q
      @user-pk2mh5hr9q 5 년 전 +33

      수능공부하는데 딱히 주입식이라곤 못느끼는데

  • @Sg_106
    @Sg_106 3 년 전 +1867

    우리나라 영재원은 이런 애를 받아야지 왜 만들어진 영재를 원하는건지.......

    • @user-tg8qg6ne1b
      @user-tg8qg6ne1b 3 년 전 +21

      @카카 읭
      아닌데요
      대학부설은 그랬던것 같은데
      교육청이나 고등학교 부설 영재교육원은 안그래요

    • @phoOooOsphodiestErBond
      @phoOooOsphodiestErBond 3 년 전 +50

      @카카 영재원 들어가보긴 하셨나요ㅋㅋ

    • @hhhhh-wu7up
      @hhhhh-wu7up 3 년 전 +2

      @@user-tg8qg6ne1b ㄴㄴ

    • @wgveflfoskhebyyppqfdqwhhwb4738
      @wgveflfoskhebyyppqfdqwhhwb4738 3 년 전 +12

      사촌동생이 영재원간적?있는데 지금 중딩인데 이모집에 무슨 사정생겨서
      국제중 붙었는데 포기했다고함...개안쓰러움진짜 돈이최고임 그냥

    • @hhhhh-wu7up
      @hhhhh-wu7up 3 년 전 +18

      @@wgveflfoskhebyyppqfdqwhhwb4738 한국사회 현실임... 영재로 태어나도 경제적 지원은 개뿔 대부분 학원 뺑뺑이로 만들어진 사교육 덩어리들을 영재라고 칭하고 강제로 육성하고 있으니 우리나라가 노벨상이 없지... 부잣집에서 태어나 금수저로 살다가 물려받은 건물 임대료로 떵떵거리는 그런 삶이 훨씬 나은 세상임 참...

  • @Yeop_squirrel
    @Yeop_squirrel 3 년 전 +1876

    시험만 아니었으면 배우는것 자체의 재미는 있음ㅠㅠㅠ

    • @user-bz1fw3fj4x
      @user-bz1fw3fj4x 2 년 전 +263

      배우는건 재밌는데....중요한건 제대로 안 배우면 경쟁에서 밀린다라는 압박감이죠

    • @user-xs1jb5ew6x
      @user-xs1jb5ew6x 2 년 전 +31

      오히려 배우는재미보단 시험 결과보는재미가 있지않나

    • @beykoard_1223
      @beykoard_1223 2 년 전 +18

      공부는 재밌는데
      시험 압박감이....

    • @user-wq1yx8hh9i
      @user-wq1yx8hh9i 2 년 전 +7

      시험때문에 배우는거지

    • @user-is6et6rz9w
      @user-is6et6rz9w 2 년 전 +2

      @@user-xs1jb5ew6x 나도 성적 잘나오니ㅡ기분좋아서 열심히 한듯 ㅋㅋ

  • @user-wo1wp6il7r
    @user-wo1wp6il7r 7 년 전 +2375

    나 영재발굴단 엄마랑있을때 안봄 .
    거기에나오는 애들한테 항상 비교당함.
    비교당하는게 얼마나 상쳐받는데..ㅠㅠ

    • @user-dl5cn4lq4z
      @user-dl5cn4lq4z 6 년 전 +187

      오타쿠의일상생활 ㅇㅈ해요ㅠㅠ 비교 당하는거 정말 싫어요ㅜㅜ

    • @ADJang-dp4ki
      @ADJang-dp4ki 6 년 전 +10

      Seongwoo Kim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길.. 첫줄 빼고 뒷줄만 기억하지마세요.

    • @ADJang-dp4ki
      @ADJang-dp4ki 6 년 전 +41

      Seongwoo Kim 굉장히 화목한 가정에서 지내셨나 보네요 ㅎ 부러워요 부모가 자녀에게 불만을 표하는 건 자기가 원하는 모습을 유지하지 않기 때문이예요, 그걸 자녀 앞에서 타인과 비교하며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부모님들은 공부 하더라도 왜 그것 밖에 못하냐고 비난 한답니다. 그게 평균적인 모습입니다. 님이 경험하지 못했다면 굉장히 드문 케이스의 경우죠.

    • @ADJang-dp4ki
      @ADJang-dp4ki 6 년 전 +22

      Seongwoo Kim 애초에 여기서 이야기 하는 건 부모님 말에 상처를 받았다는 건데.. 왜 거기서 "놀지 말고 공부해라" 라는 결론이 나오는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자녀가 행실이 나쁘다고 상처주는게 합리화 되는 것도 아닌데...

    • @ADJang-dp4ki
      @ADJang-dp4ki 6 년 전 +17

      Seongwoo Kim 조롱받으니 기분 나쁘지만.. 가정교육 독학 하셨구나 생각하며 넘어가겠습니다.

  • @user-wf5fe4ug7y
    @user-wf5fe4ug7y 6 년 전 +1723

    오히려 사교육받으면 쟤는 수준이 더낮아질거같은데 우리 나라교육이 너무 규격화되서 한정된 범위로 가르치기때문에
    오히려 천재들한텐.. 역효과 ㅣ;;

    • @user-qu8fg1tb5g
      @user-qu8fg1tb5g 6 년 전 +102

      이승찬 천재들은 많고요 우리나라에 사교육은 진짜성공할 애들은 천재성이 망가지지않고 사교육에서 얻을것만 챙깁니다 주변환경적응도도 천재를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 @nnn00135
      @nnn00135 6 년 전 +160

      아니야 쟤는 정답을 찾는 데에서 재미를 못느낀다잖아. 쟤는 사교육을 받아도 역효과까지는 하니고 무효 정도일듯.

    • @freedomandjustice41
      @freedomandjustice41 6 년 전 +32

      결론은 ㅂㅅ 교육

    • @user-mb6ot3ct7c
      @user-mb6ot3ct7c 6 년 전 +15

      이윤재 그건 힘들죠 특히 저런 어린나이대 에 애들은 더 힘듬

    • @user-il5yl3dc1h
      @user-il5yl3dc1h 6 년 전 +4

      c

  • @user-so2rf9ki3c
    @user-so2rf9ki3c 3 년 전 +2263

    수학잘하는애들은 발음이 새거나 항상 어휘가 부족하더라 희한하네... 너무 한쪽 뇌만 발달되서 그런가
    수리 우뇌인가? 좌뇌인가?

    • @user-so2rf9ki3c
      @user-so2rf9ki3c 3 년 전 +142

      @ㅁㄹㅁ 부족할 수 는 있지.
      그런데 부족해도 현저히 부족 할 정도니까

    • @yee8494
      @yee8494 3 년 전 +248

      ㅇㄱㄹㅇ 나도 수학을 좋아하고 잘하는데 글을 쓸 때는 괜찮은데 말만 하면 어순 다 틀리고 정확한 의미전달을 잘 못함

    • @heilang8165
      @heilang8165 3 년 전 +208

      @김상추 아..그건 좀 아닌거같은데🤨

    • @user-rz4jk2os2q
      @user-rz4jk2os2q 3 년 전 +306

      @내가 엄마 없는건인정하겠는데 웃는소리는 뭔 상관인데ㅋㅋ

    • @TV-vh8rn
      @TV-vh8rn 3 년 전 +212

      그 이유가 자폐성향이라서 그럼. 유전이걸랑 자폐 성향이. 자폐는 말투가 어눌하지만 집중력 좋고 한가지에 몰두하면 계속 파고들어서 연구원에 적합한 두뇌임. 근데 이 사람들이 사기도 잘당해 왜냐면 한가지만 계속 하려니까

  • @user-qi9fh7gb2j
    @user-qi9fh7gb2j 3 년 전 +783

    근데 확실히 우리나라가 점점 나이 먹을수록 외국한테 경쟁력이 밀리는 이유가 이거인듯
    어떻게 풀어야할지는 궁금해하지마라
    이미정해져있으니 이거 달달외우고 이거로 풀어라. 이렇게 배웠으니 평생동안 누가 가르쳐준걸로 문제를 풀어왔는데 나중에는 누가 알려주지않고 직접 답을찾아내야하니까

    • @user-ff7tj2pu4m
      @user-ff7tj2pu4m 3 년 전

      @@province2553 수학 나형은 100점 맞아야지 ㄹㅇㅋㅋ

    • @Rainycv
      @Rainycv 3 년 전 +16

      우리나라 수학도 암기식으로만 하면 만족할 성적 못 받을텐데..

    • @user-wv2uu3uc6z
      @user-wv2uu3uc6z 3 년 전 +46

      아저씨 무슨 개소리고 ㅋㅋ 최근 수능 수학 풀어보고 말하셈 ㅋㅋ 암기식으로 수학을 풀 수 있는게 아니라 개념을 이해하고 기출을 적용해서 다양한 n제랑 모고를 접하면서 사고력과 경험성을 높이고 시간제한 압박까지 견디면서 공부해야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점수가 나온다고 ㅋㅋ 여기 댓글다는 놈들 잼민이 아니면 거의 다 학력고사 시대 아조씨 같은데 ㅋㅋ

    • @user-ng9mn9nm1n
      @user-ng9mn9nm1n 3 년 전 +6

      @@province2553 이거지 ㅋㅋㅋ 막말로 머리로 1대1 떠봐 우리가 이기지 근데 그 후 머리 쓰는 애들이 어디 가는데 다 사 붙는 직업만 하니 발전이 없지

    • @user-vn7eq6qo2m
      @user-vn7eq6qo2m 3 년 전

      @@user-ng9mn9nm1n 팩트)사자직업이 달달하다 ㄹㅇㅋㅋ

  • @user-zz3fx4ec5b
    @user-zz3fx4ec5b 7 년 전 +2035

    영재발굴단 엄마랑 같이보면 엄마 잔소리 폭탄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q7hc8mm7w
      @user-iq7hc8mm7w 7 년 전 +13

      라인플레이 햎은 ㅇㅈㅋㅋㅋㅋㅋ

    • @user-zf5cp3se9b
      @user-zf5cp3se9b 7 년 전 +16

      오원종 이분 다른댓에서도 이런난리 치는거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ㅌ

    • @user-zf5cp3se9b
      @user-zf5cp3se9b 7 년 전 +9

      오원종 넹 좋겟네요~

    • @user-zf5cp3se9b
      @user-zf5cp3se9b 7 년 전 +41

      오원종 사기라고했나요 누가..?괜히 찔리시는건가요

    • @user-jz7nw6pl1t
      @user-jz7nw6pl1t 7 년 전 +6

      저희 맘은에휴이러시던뎈ㅋㅋㅋ

  • @Allen_Wrench
    @Allen_Wrench 5 년 전 +4851

    아버지가 우리과 교수님이셨군

  • @user-tv6wo4tc4r
    @user-tv6wo4tc4r 3 년 전 +1302

    내가 초4때는 수학문제집 푼 기억이 없다..진짜..대박이다

    • @apple308278
      @apple308278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

    • @user-bx5vg4xr4e
      @user-bx5vg4xr4e 3 년 전 +5

      ㄱㅊ 나도 안품

    • @I_LIKE_Y0U
      @I_LIKE_Y0U 2 년 전 +4

      수학문제집 그거 펼쳐지긴 했음?? 나는 안 펼쳐지던데;

    • @Choeggplant
      @Choeggplant 2 년 전 +3

      @@I_LIKE_Y0U 수학문제집? 그게 뭐죠?
      그거는 그냥 종이 아닌가요..?
      (그만큼 문제집을 풀지 않았다는 말)

    • @Choeggplant
      @Choeggplant 2 년 전

      @@seunghunlee3577 ? 내가 뭐 잘못했음?

  • @Dmxkeoeo
    @Dmxkeoeo 3 년 전 +293

    수학동아리들어가서 행복해하는거봐ㅋㅋㅋㅋ너무귀엽다 말하는건 완전 애기

  • @user-uo9yd5io4f
    @user-uo9yd5io4f 6 년 전 +2021

    한번 듣고 넘어가는 루트2를 몇달을 걸쳐 계속 뽀개고 뽀개보며 새로운 정답을 찾으려고 한다.결국 인류를 새로운 곳에 도달시키는건 저런 유형임..

    • @user-ww1mp7db3v
      @user-ww1mp7db3v 5 년 전 +173

      MAZIX 루트2가 무한소수임을 증명하는것 자체가 아니라 그 과정이 중요한거임 새로운 것에 대해 탐구하고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는것이야말로 여태까지 수학이 발전된 과정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잡는데에 기초가 될것임

    • @user-dr5mc3td1s
      @user-dr5mc3td1s 5 년 전 +9

      ㄴ염병하네

    • @user-cp3je5kw4s
      @user-cp3je5kw4s 5 년 전 +41

      MAZIX ㅋㅋㅋㅋ 공부란 걸 제대로 해본 적이 없으니 그런 식으로 밖에 생각을 못 하지..

    • @user-cp3je5kw4s
      @user-cp3je5kw4s 5 년 전 +21

      MAZIX ㅋㅋ 그소리 왜 안 나오나했다
      너보다 공부 잘했고 좋은대학 다니고있으니까 더 알림띄우지마라

    • @user-xv3jd8xb2u
      @user-xv3jd8xb2u 5 년 전 +1

      멍멍이 대박 말 진짜 멋있게하세용

  • @boompog7968
    @boompog7968 7 년 전 +2132

    초4이언ㅋㅋㅋㅋㅋ

    • @user-lc1tj1yf2x
      @user-lc1tj1yf2x 7 년 전 +23

      초사이언

    • @user-xx2lq8pk9o
      @user-xx2lq8pk9o 7 년 전 +1

      사당해 세상도양보한널 뇌 이새끼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m1fb6wm1x
      @user-um1fb6wm1x 7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ia.T
      @sia.T 7 년 전

      한국에서라면 아인슈타인은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 @kimnamggu
      @kimnamggu 7 년 전 +1

      내이름 초4이언교

  • @qualification1723
    @qualification1723 3 년 전 +247

    02:46
    입시를 위한 선생님이
    입시가 아닌 진로를 위한 조언을 하시는 모습이 멋있으시다.

  • @user-qo5cq3uz9e
    @user-qo5cq3uz9e 2 년 전 +114

    확실히 저런 애들은 학교 시험 틀에 가두면 안 됨 흥미를 잃음

  • @user-zn6tm8kz7w
    @user-zn6tm8kz7w 4 년 전 +3217

    12살인데 말하는게 너무나 어눌하다.
    좀 말하는거에서 충격을 먹었지만, 수학적인 능력은 정말 놀라움. 한국 시험에서 여러문제를 계속 많이 풀게하는거보단, 다른 나라에서 수준높은 연구,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게 아이의 재능을 살릴수있는 방법일듯

    • @lookatme5491
      @lookatme5491 4 년 전 +147

      좌뇌가 특별히 발달한건가?

    • @user-yb6zh6nh2f
      @user-yb6zh6nh2f 4 년 전 +548

      아마 어렸을 때 부모가 말을 많이 하게 하지 않고 너무 아이가 좋아하는 수학만 하게 한 것 아닐까요

    • @user-bk8cx2pc8u
      @user-bk8cx2pc8u 4 년 전 +28

      @@user-tm4tk2wc4z 방송사는 주로 만 나이로 따지는 것 같던데요(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user-cu9eb8ku8e
      @user-cu9eb8ku8e 3 년 전 +5

      벤틀리 초4만나이면 만10~만11인데...?ㅋㅋㅋ

    • @user-bk8cx2pc8u
      @user-bk8cx2pc8u 3 년 전 +1

      @@user-cu9eb8ku8e 아님 학교를 좀 늦게 들어갔을지도

  • @user-pi6cy8ow4o
    @user-pi6cy8ow4o 7 년 전 +1436

    와 피타고라스한테 삼각자로 뒤지게 맞으면서 해도 저거는 못푼다

    • @user-ph5ru9yz6b
      @user-ph5ru9yz6b 6 년 전 +40

      조준혁 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t6yh4rg3j
      @user-qt6yh4rg3j 6 년 전 +4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웃고갑니다 ㅋㅋㅋㅋㅋㅋ최고네요

    • @qwerty-zt1oc
      @qwerty-zt1oc 6 년 전 +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ind3020
      @wind3020 6 년 전 +14

      조준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ㅌㅋㅋㅋㅋㅋ

    • @user-jjjb
      @user-jjjb 6 년 전 +6

      왘ㅋㅋㅋㅋㅋㅋㅋ

  • @user-be1ol7qk5t
    @user-be1ol7qk5t 8 개월 전 +2

    아진짜 귀엽고 순수해요

  • @Beijingjournal
    @Beijingjournal 3 년 전 +337

    학원식 인재만 인재로 인정하는 한국에선 성공하기 힘들 듯 ㅋ
    이런 인재가 진짜 천재이고...노벨상을 노려볼만한 인재가 되는 것인데..참 ...안타깝습니다
    사실 천재는 키운다고 되는게 아니거든요...

    • @protect_pangil
      @protect_pangil 3 년 전 +4

      ? 저런 천재들을 위한 지원은 빵빵한데
      쟤는 수올 예선은 씹어먹고 본선 2차까지는 무난히 갈건데 과고나 영재고 프리패스한다음 카이스트나 서울대는 탭댄스추면서 정문 박살내고 총장 싸대기 후리고도 들어간다

    • @protect_pangil
      @protect_pangil 3 년 전 +3

      @@province2553 요즘 kmo 쉬워져서
      저런애들은 1차 무조건 통과함
      오히려 과고보단 영재고가 더 잘맞음
      과고는 내신영향이 꽤 크니까
      영재고는 타 과목에 C 여럿 있어도 2차만 잘보면 걍 들어감

    • @user-mu2qp4lq1i
      @user-mu2qp4lq1i 2 년 전

      노벨상이 안나오는건 우리나라가 안밀어주니깐 안나오는거고 학원식인재랑은 다른 맥락이라고 생각되는데..

    • @OO-tw6fl
      @OO-tw6fl 2 년 전

      *곧 틀따닥 국뽕충들 단체로 몰려와서 한국은 선진국이라느니 뇌피셜이라느니 개소리라느니 지원 빵빵하다느니같은 소리 싸지를 댓글입니다.

  • @user-iy1nr2du9o
    @user-iy1nr2du9o 6 년 전 +503

    자기전까지 고민하는모습보고 본받을점이라고 생각..

    • @Raphael_2711
      @Raphael_2711 5 년 전 +1

      초딩이니까 가능한거야 ㅎ 부럽다 내머리로 초딩때로 돌아가면 하루종일 저러고싶다

    • @ho0ou64
      @ho0ou64 5 년 전 +3

      ㅋㅋㅋ이영상조차도 자기전에 폰하면서 보는건데

    • @codemaster9332
      @codemaster9332 5 년 전 +7

      @@Raphael_2711 초딩이니까 가능한게 아니라 끈기가 있는건데ㅋㅋㅋ

    • @user-ms4eq9hq2e
      @user-ms4eq9hq2e 4 년 전

      @@Raphael_2711 당신도 가능합니다

  • @J.K.J
    @J.K.J 6 년 전 +1418

    드립실력 ㅋㅋㅋㅋ 초4이언이랰ㅋㅋㅋ

    • @user-rp6dq4rs6w
      @user-rp6dq4rs6w 6 년 전 +24

      구형준 초5되면 퇴화 으어 분수가 뭐지~

    • @jinsu2675
      @jinsu2675 6 년 전 +9

      페북에누가 초4이언 이라고댓써서 베댓먹었는데 그걸 제목으로쓴듯ㅋㅋ

    • @user-tj9yo7rz9b
      @user-tj9yo7rz9b 6 년 전

      니코니코틴 좋아요1천개를받은
      당신은대체..

    • @user-wv8ty1vy1m
      @user-wv8ty1vy1m 6 년 전

      옥수수콘 댓글 한마디가 되게 좋으면 천개는 뭐 별거 아니예요^^ 전 3천개를 받은적이 있죠 핳하..

  • @user-ud3cw2ur2j
    @user-ud3cw2ur2j 3 년 전 +549

    저런 학생이 우리나라에서 나왔다는게 너무나 자랑스럽다

    • @user-kq5re2qt6z
      @user-kq5re2qt6z 3 년 전 +38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나와서 저아이의 미래는 막막합니다.

    • @woowopiscute
      @woowopiscute 2 년 전 +2

      @@user-kq5re2qt6z ㅇㅈ

    • @user-dj9sx1pn4o
      @user-dj9sx1pn4o 2 년 전 +8

      우리나라에서 나왔으면 뭐함 ㅋㅋ

    • @user-cs5hw4wr5e
      @user-cs5hw4wr5e 2 년 전 +10

      @@user-dj9sx1pn4o ㄹㅇ ㅋㅋ 왜 제3자가 자부심을 가지는지

    • @user-ge4dx7wv2j
      @user-ge4dx7wv2j 년 전

      7살인데 MIT,하버드 푸는 얘도 있음

  • @user-np7ec6jo8t
    @user-np7ec6jo8t 3 년 전 +85

    저건 솔직히 미래에서 온거 아닌가
    인생 11년살면서 공식을 저렇게 외우는것도
    뭐 학원 다닌다해도 저렇게까진
    솔까 오반데

  • @user-ou1mz3ru8q
    @user-ou1mz3ru8q 7 년 전 +1667

    전생에 피타고라스였음? 나보다 나이가 적은데 수학개잘하네

    • @user-jd5gy4ul4s
      @user-jd5gy4ul4s 7 년 전 +48

      박래형 학원도안다닌애가 . 저정도

    • @user-oi6lx4xm4h
      @user-oi6lx4xm4h 7 년 전 +4

      박래형 너는 몇살이길래

    • @user-ew4ww8nv6o
      @user-ew4ww8nv6o 7 년 전 +4

      정동현초등때는 학원 안 다녀도 자기가 열심히 해선 되는듯 합니다

    • @user-lr9hr8st7m
      @user-lr9hr8st7m 7 년 전 +41

      김도영 저거는 타고난거라 노력이랑은 관계 1도 없음.. 저 나이대에 저거 이해하는애들은 한명 있을까말까

    • @user-ew4ww8nv6o
      @user-ew4ww8nv6o 7 년 전 +7

      Choo San 그냥 상위권 사람들을 말한거고 저 정도면 ㅎㄷㄷ 한거죠 뭐

  • @user-ye2ex2ko3w
    @user-ye2ex2ko3w 6 년 전 +1230

    나도중학교때 루트2는 그냥 1.414로 외워서 풀어. ㅇㅅㅇ 하면 궁금해하는애들도 그렇게많지도않고 그걸또 왜그럴까 생각하는애들도 끽해야 2~3시간고민하다 말고마는데 잰 6개월동안 계속풀고있네.. 아인슈타인보는거같네..ㄷㄷ;; 아인슈타인도 빛의 속도를 궁금해하다가 결국 상대성이론이라는 인류의역작이나왔지.ㄷㄷ

    • @edouardmendy4811
      @edouardmendy4811 5 년 전 +4

      아인슈타인 보는 것 같다? 좀 말에 어폐가 있지 않나? 아인슈타인이 동시대사람도 아니고 보는 것 같는다 표현은 조금 이상한 듯

    • @hrlee7875
      @hrlee7875 5 년 전 +104

      @그냥 고전물리학은 뉴턴이 최초인데

    • @BigNeckDog
      @BigNeckDog 5 년 전 +8

      @그냥 그나마 현대물리학이라고 하면 맞을듯.. 상대성이론이 고전물리학의 정수인 뉴턴법칙을 깨부쉇으니..

    • @user-bn6yv3sk5l
      @user-bn6yv3sk5l 5 년 전 +101

      얘들아 상대는 초등학교 4학년이야 .. 위인들도 초등학교때는 물리학을 타파할 정도는 아니엇어.. 시작은 저 정도였다고

    • @user-ef7sg7mc5p
      @user-ef7sg7mc5p 5 년 전 +10

      ? 루트는 풀라고만드는게아니라 단순히 제곱해서 2가나오는양수를 표기하기쉽게 기호화한거지.

  • @user-wz5lg8ps6h
    @user-wz5lg8ps6h 3 년 전 +192

    우리나라에 진짜 뛰어난 영재들이 많다 제발 부디 커서도 좋아하는 것 하면서 그렇게 웃으며 살기를..행복하길..

  • @10ar80
    @10ar80 2 년 전 +86

    3:30 내가 더 창피하다 ㅋㅋㅋㅋㅋ

  • @user-zf6wh9if4p
    @user-zf6wh9if4p 6 년 전 +1554

    자괴감 시벌

    • @user-go6yr8vh8i
      @user-go6yr8vh8i 6 년 전

      안녕하세요 ?왜그러세요

    • @ryunak2390
      @ryunak2390 6 년 전

      버섯미치광이 이해 하지만 욕은..

    • @DVA-ww5mj
      @DVA-ww5mj 6 년 전 +3

      전 그냥 흐뭇하던데요 ㅎㅎ

    • @heyjin1011
      @heyjin1011 6 년 전

      맞아요왜 욕을하세요

    • @beomkun
      @beomkun 6 년 전 +12

      다들 순수한척ㅋㅋㅋㅋ

  • @user-zt6cp3ts3i
    @user-zt6cp3ts3i 4 년 전 +1676

    근데 부모님 두분다 좀 배우신분 같음 말투나 애 대하는거하며 일반 부모랑 좀 다르긴하다

    • @user-mo9oz3pg7o
      @user-mo9oz3pg7o 4 년 전 +184

      53 6 아버지가 성대 전자기과 교수래야

    • @msk01012
      @msk01012 4 년 전 +33

      아빠가 대단한분임

    • @donghyunkim6030
      @donghyunkim6030 3 년 전 +2

      일반부모는 어떤데 ㅋㅋ

    • @user-zt6cp3ts3i
      @user-zt6cp3ts3i 3 년 전 +237

      @@donghyunkim6030 일단 영재원 데려갈때 너처럼 수학좋아하는애들이 수학 재미있게푸는데있는데 가볼래? 하는 질문안함
      그냥 손 질질끌고 납치해서 데려감

    • @donghyunkim6030
      @donghyunkim6030 3 년 전 +4

      @@user-zt6cp3ts3i 데려가는걸 너가봤냐 주변에서

  • @user-hv8do5ix3g
    @user-hv8do5ix3g 3 년 전 +53

    푸는재미가 1000이라면 맞히는 재미는 10?
    난 그 반대라서 공부할 때 잘풀리면 기분도 좋고 시험도 잘볼 것 같은데 잘 안풀리는 문제가 연속으로 2개 이상 있으면 자존심도 상하고 그 과목도 싫어지는데...

    • @HuMAN_made_0
      @HuMAN_made_0 3 년 전 +3

      ㄹㅇ 학원에서 시험봤는데 공부많이하니까 채점할때 심장뛰고 설래더라
      이게 사랑인가....

    • @user-hv8do5ix3g
      @user-hv8do5ix3g 3 년 전 +3

      @@HuMAN_made_0 아뇨 두려움인듯 합니다 저도 채점할때랑 시험지 받지 10초전이 제일 손떨리고 그래요

    • @nigward8822
      @nigward8822 3 년 전 +21

      @@user-df2pb6cp5s 한 분야에 대해서 엄청난 노력을 하고 그 결과 값을 측정하기 전 까지는 어느정도 기대는 당연히 할 수 있는건데 이걸 우월감에 찌든 주입식 교육의 노예새끼로 끌고가네

    • @yee8494
      @yee8494 3 년 전

      나는 푸는 재미가 조금 더 큰데 게다가 맞추면 성취감 오짐
      난 원래 수학을 좋아해서 잘하게 된 케이스라서

    • @user-qw2rc3ep6k
      @user-qw2rc3ep6k 2 년 전

      그리서 니 등급이 그따구인듯 ㅋㅋ

  • @user-xn1nt7cy6r
    @user-xn1nt7cy6r 3 년 전 +91

    저렇게 애들 나오는 프로는 많이 있는데
    훌륭하신 부모님들 나오는 프로도 나왔으면 좋겠다.
    어떻게 아이를 바르게 키우는지 보고 배워야될 것같아서
    지금 부모, 나중의 부모들을 위해
    여태까지 '아이'에만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밖에 나오질 않았음.

  • @user-cm2wn8rp7u
    @user-cm2wn8rp7u 7 년 전 +961

    사교육을 안받았데ㅋㅋㅋㅋㅋ 한국 클라스 지린다 진짜 저런 인재를 키울생각은 못할망정 이상한 사람들만 붙들고 암기만 시키고 있으니 저애는 진짜 불쌍하다 나라 잘못만나서 재능을 못키우고 있으니.. 애야 언능 한국뜨거라

    • @guembue77
      @guembue77 6 년 전 +3

      지연 인재

    • @user-cm2wn8rp7u
      @user-cm2wn8rp7u 6 년 전 +8

      Jisoo Kim 지적 감사합니다

    • @user-cv5zx9ev5i
      @user-cv5zx9ev5i 6 년 전 +16

      지연 오히려 암기식 교육 시키는 교육기관에 안들어가는게 더 나은 거 아닌가요 차라리 한국에서는 최대한 적게 배우고 서양에서 많이 배우는게 낫죠

    • @user-no6tk5ih1d
      @user-no6tk5ih1d 6 년 전 +8

      지연 능력은 특출나다.하지만 환경이 그 틀이 되어주지 못한다.아무리 큰 금덩어리라도 담아둘곳이 없으면 결국 도둑맞는다.이 재능을 계속해서 사용하며 성장하여 반드시 빛나는 황금보다 귀한 수학자가 되기를 바란다.

    • @kkssito
      @kkssito 6 년 전

      지연 내신은 암기니까

  • @user-mh3pz7jq6b
    @user-mh3pz7jq6b 5 년 전 +223

    0:41 저는요 그런거 못풀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겁나 귀엽네 너가 못하는게 아냐ㅠ^ㅠ 너 오빠가 천재인거야ㅠ^ㅠ

    • @user-ee7jv2kj5l
      @user-ee7jv2kj5l 4 년 전

      @@user-up7zp7wn3q ㅇㅈ...

    • @Multiscale27
      @Multiscale27 4 년 전 +2

      @@user-mq1wd7gy5w ㅇㅈ명절에 망언하는 할망구

    • @yA-pi3dv
      @yA-pi3dv 4 년 전 +5

      ㅠㅠㅠㅠ 지금은 웃는데 나중엔 스트레스겠다. 딱히 누가 비교 안해도 되게 의지 상실되고 유전자 몰빵된 느낌들고 그럼... 초긍정 아이로 자라서 하고 싶은 일 잘 했으면 좋겠지만!

  • @user-ue7nl4yc1l
    @user-ue7nl4yc1l 2 년 전 +51

    이런 세상인데 문이과 통합형 인재를 왜 구하냐구

  • @user-ct8sy5pv3l
    @user-ct8sy5pv3l 9 개월 전 +4

    신기한건... 황농문 교수의
    몰입을 아이가 그대로 하고 있네요...

  • @ljs565
    @ljs565 5 년 전 +770

    입시수학보단 대학수학에 적합한 기질을 지닌 것 같네요
    현행 수학교육은 정해진 답을 주어진 조건을 활용해서 도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지만 대학수학은 답을 구하는 것이 아닌 증명하는 그 과정에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이 아이랑 잘 맞을 법합니다

    • @user-tj2go3fu6r
      @user-tj2go3fu6r 5 년 전 +49

      입시 수학이랑 대학 수학이랑 완전히 갭이 다름.
      입시 수학은 대학에 있는 기하. 대수. 좌표 각각 조금씩만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집어넣은게 지금 문제들이 과대포장된 거임.

    • @allem49
      @allem49 5 년 전 +3

      대학수학 또한 별다를게 없이 틀에 박히긴 마찬가지임...

    • @user-jz3km2lt3t
      @user-jz3km2lt3t 4 년 전 +57

      대학원은 가야지 진짜 수학하지 대학교도 똑같음

    • @user-hi6ek4jl2c
      @user-hi6ek4jl2c 3 년 전 +7

      수학과면 모르겠지만 공대수학 또한 정해진 답을 주어진 조건을 활용해 도출하는것....

    • @2ovely267
      @2ovely267 3 년 전 +3

      입시로 기반을 다져 놓으면 대학수학이나 물리에서 그나마 알아는 먹는데... 하여튼 어렸을 때 부터 수학에 대한 재미에 눈 뜬건 잘 된 일이네. 이론-문제 풀이를 통해서 내 것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많은 사람이면 뭐... 굳굳. ㅡㅡ 공대 수업... 과제폭탄... 퀴즈퀴즈... 원서공부... tlqkftlqkf....

  • @acekwang
    @acekwang 7 년 전 +436

    잘푸는걸 부러워 하는것보다 저걸 좋아하는걸 부러워해야죠 여러분들도 잼있어하고 흥미를 느끼는건 잘할거잖아요

    • @user-ml8il8lw8t
      @user-ml8il8lw8t 6 년 전 +2

      루로우니 예를들면 게임이라던지 ㅋㅋ

    • @user-vu6cp4zv6v
      @user-vu6cp4zv6v 6 년 전 +12

      좋아하한다고 잘하는건 아니긴하죠

    • @user-qb4fh1zx9b
      @user-qb4fh1zx9b 6 년 전 +1

      저는 과학에 정말 흥미를 느끼고 좋아합니다
      근데 저아이의 흥미까지는 아닌것같습니다
      분발 할려고요

    • @user-eq2il2cl4p
      @user-eq2il2cl4p 6 년 전 +1

      말 이쁘게 하시네

    • @user-kt1bl2gl3i
      @user-kt1bl2gl3i 6 년 전

      최지원 난 실버야

  • @user-jy1rd5le9z
    @user-jy1rd5le9z 4 년 전 +27

    영재들 정말 대단하다 싶으면서도 부모님 눈치보게 되는 프로그램 ,,

  • @user-sb6wp6vq3y
    @user-sb6wp6vq3y 4 년 전 +73

    제목보고 초4인 이름이 이언? 이랬잖앜ㅋㄲㅋㅋㅋㅋㅋㄲㅋㅋ앜ㅋㅋ초사이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ㄲㅋㄲㅋㅋㅋㅋㅋ

    • @user-cp9cs6lg7n
      @user-cp9cs6lg7n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초4 이언이ㅋㅋㅋㅋㅋㅋ

  • @user-vi9zo4uj4n
    @user-vi9zo4uj4n 7 년 전 +1101

    저게 영재냐 천재지

    • @jljl552
      @jljl552 7 년 전 +1

      천재보다 더 똑똑한 사람을 영재라고 하는거 같던데.....

    • @user-ct9jg3fq3h
      @user-ct9jg3fq3h 6 년 전 +3

      카시야스 송유근이 천재는 아니고 영재는 맞을듯 만들어진 영재.

    • @user-uk9zj8pz7s
      @user-uk9zj8pz7s 6 년 전 +3

      김해성 나사 과학자는 학사학위만 따도 들어갈수 있어 알지를 못하면 개소리 마라ㅋㅋㅋㅋㅋㅋㅋ

    • @user-uk9zj8pz7s
      @user-uk9zj8pz7s 6 년 전 +5

      김해성 그리고 나사에서 과학자로 일한 한국 사람 이휘소박사님 포함해서 5~6명은 있는데 뭔 저정도가 나사과학자야ㅋㅋㅋㅋㅋㅋ 개소리를 해라 아주

    • @user-rn4fb2hd4s
      @user-rn4fb2hd4s 6 년 전 +3

      근데요. 송유근 사건처럼 될까 걱정되네. ㅋㅋㅋ
      저 아이 수학그룹에 올린 증명 틀리고 답만.맞은걸 풀었다고 하는게 웃기고요.
      글고 서울대 교수님이 저걸 어렵게 풀었다는게 더 웃김.
      저 기사가 수학을 단순히 연산이다라는 빨리 푸는게 굿이다라는 인식을 안겨줄까 걱정되오.
      글고 무한단순연분수문제 pell-equation 이전에 나오는 거지만 고등학교 극한으로 풀리는 문제지만. 일개 대학 입학 시험인데 저걸.. 서울대 교수가 어렵다고 말하는게 참.. ㅋㅋ

  • @whelchsgrape2603
    @whelchsgrape2603 6 년 전 +550

    부모 인터뷰 나오는데 입이 찢어지게 좋아하고있지만 천조국에서 나사에 들어가거나 세계를 바꿀 수학능력으로 한국에 있으면 서울대들어가는걸로 끝남

    • @user-wx5kw8qo9y
      @user-wx5kw8qo9y 6 년 전 +91

      우주연 ㅇㅇ 애초에 한국입시가 특정과목 특기자를 뽑는게 아니라 모든과목 우수를 원해서 오히려 저 아이에겐 한국입시가 불리할듯;;

    • @narcolepsy9425
      @narcolepsy9425 6 년 전

      미나미코토리 ㄴㄷㅆ

    • @narcolepsy9425
      @narcolepsy9425 6 년 전

      미나미코토리 알았어 코토리쨩이랑 평생 살어

    • @narcolepsy9425
      @narcolepsy9425 6 년 전

      미나미코토리 엉 코토리쨩이랑 손잡고 나사에서 큰 업적을 이룩해라~

    • @user-bg8yu8vg8f
      @user-bg8yu8vg8f 6 년 전

      류민수 영어못하면 외국기업도 못감

  • @istp_a
    @istp_a 2 년 전 +6

    좋아하는 걸 그냥 꾸준히 했으면 좋겠다.. 사회가 바라는 그런 결과 못내도 상관 없으니까 하고싶은 거 꾸준히 하면서 원하는 것들 다 이뤄내길

  • @only-1min
    @only-1min 2 년 전 +20

    나는 재능은 없지만 고3때 수학 30번 한문제 가지고 4시간씩 고민하고 그러니까 그러는거 아무쓸데 없다고 그랬는데 생각해보면 그때만큼 그렇게 재밌게 공부한 적이 없음

  • @user-um5lv1ub1o
    @user-um5lv1ub1o 6 년 전 +219

    사교육은 시키지 말고 그냥 미국이나 아님 다른데로 유학보내라
    여기선 이래봤자 시험 못보면 말짱 도로묵이다

  • @aragakiyuiii
    @aragakiyuiii 6 년 전 +326

    그래 나도 한국인이면서 이런 말 하기는 싫지만 현실이 그런데 어쩌겠니 한국을 떠라. 너 같은 머리를 썩히기엔 한국이란 나라는 너무 좁다. 수학마저도 틀에 박히게 교육시키는 한국은 답이 없다 진심.

    • @LIKE-nf4zr
      @LIKE-nf4zr 5 년 전 +2

      @@user-ry9mt4xe1y 뭔솔; 아프리카가 왜나옴갑자기;; 저분 말로는 한국에서 공부할빠에 더좋은곳 가라 이렇게 말하는거같은데

    • @user-tu7id5oo2p
      @user-tu7id5oo2p 5 년 전

      이형은 프시부터가 애국인데도 이런말 나올정도면 ㄷㄷ

    • @user-ri8hq1jb9s
      @user-ri8hq1jb9s 5 년 전

      근데 영어라는 장벽과 인종차별때문에 힘듬 그냥 사회가 나아지길 바랄수밖에없음ㅋㅋㅋ

  • @engplz4070
    @engplz4070 3 년 전 +212

    제발 입시의 길을 걷지마라. 친구야
    공부뿐만 아니라 미술도 천재적인 사람들 입시로 갔다가 재능이 다 퇴화되어버린다.
    너가 클수록 주변에서 대학 돈벌이 등등 뭐라고 하는사람이 많겠지만 굴하지말고 너의 길을 가거라 부탁한다.

  • @user-tl1nu7di6x
    @user-tl1nu7di6x 3 년 전 +21

    이걸 보고 대한민국 수학교육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나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다는 생각이 바로 들어서 그냥 공부하러 갑니다.

  • @rachel0455
    @rachel0455 7 년 전 +712

    어렸을때 혀 아래쪽을 잘라내는 수술을 해서 발음이 잘 안된다고 들었어요..ㅎ

    • @user-ln8iz3ec5l
      @user-ln8iz3ec5l 7 년 전 +7

      민서강 아 그렇구나..

    • @MUNG_TAENG_E
      @MUNG_TAENG_E 7 년 전 +157

      민서강 설소대수술말하는군요

    • @user-ce6kn7bq9t
      @user-ce6kn7bq9t 7 년 전 +10

      민서강 그거 수술 하는 이유가 서양인들 처럼 발음 잘 굴리게 하려는거 아니었던가.

    • @joyplay_
      @joyplay_ 7 년 전 +79

      윤광진 설소대가 선천적으로 짧은 경우도 해야하는 수술입니다

    • @MUNG_TAENG_E
      @MUNG_TAENG_E 6 년 전 +30

      윤광진 발음 잘굴릴라하는 경우도 있지만은 ㄹ 발음 장애 때문인 경우도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ㄹ 발음이 잘 안되서 수술하고 1달동안 발음 교정 치료 받았습니다

  • @user-qi8wo9bg6y
    @user-qi8wo9bg6y 7 년 전 +265

    큰 물리학자나 수학자가 되기를!!

  • @777math
    @777math 3 년 전 +8

    대단하네요. 수학 재능있는 초등학생도 엄청 많드라구요. 암산으로 수능문제 푸는 친구도 있고, 세상엔 머리 좋은 친구들이 많습니다

  • @kimchisin8546
    @kimchisin8546 3 년 전 +21

    제가 생각할때는 공식과 푸는방법을 외워야 시험을 빨리 풀수있는데 현준이는 아예 처음부터 다 계산을 해서 성적이 안좋은것겉네요

  • @susje1349
    @susje1349 7 년 전 +614

    한국 떠나라 그게 유일한 희망

    • @user-qk3nd8er1r
      @user-qk3nd8er1r 6 년 전 +6

      sus Je 😉🖒🖒🖒

    • @kim-ji3xr
      @kim-ji3xr 6 년 전

      설명좀 부탁할께요

    • @user-bt2jm8dt4n
      @user-bt2jm8dt4n 6 년 전

      shepherd kim 한국에서 있을애가 아니라 미국가서 성공하라는 의미의 말씀이신것 같아요..!

    • @user-wx9yr4nj7h
      @user-wx9yr4nj7h 6 년 전

      shepherd kim 한국 씨발년에서 일하는것보다 저능력으로 외국가서 하는게 거기선 더 인정받고 월급더 많이준다 우리나라는 일한만큼 월급 안주잖아

    • @user-wx9yr4nj7h
      @user-wx9yr4nj7h 6 년 전

      shepherd kim 자기혼자만 적당한 직업 갖고있어서 한국이 살기 좋은 나라같은데?이소리 하는 사랍 싫음 지만 살면 다인가 한국일자리 ㅂㅅ인데

  • @user-fw5ms1zs4o
    @user-fw5ms1zs4o 6 년 전 +259

    한글보다 수학을 더 먼저뗄듯

    • @alswn3
      @alswn3 6 년 전 +5

      로이갓ᄅᄋᄀ ㅇㅈ욬ㅋㅋ

  • @pisla8283
    @pisla8283 3 년 전 +79

    저 학생이 외국에서 태어났으면 ㄹㅇ 위대한 인물은 아닐지도몰라도 최소한 저명한 수학자가됐을거다... 한국은 뭐하는 나라지??

    • @user-si1ji9nd2s
      @user-si1ji9nd2s 2 년 전 +1

      ㅇㅈ 국회는 저런 애들에 투자를 해야지,,

    • @kms2018
      @kms2018 2 년 전

      ㅈ인이 나라요

    • @hyugjae96
      @hyugjae96 2 년 전

      국어 영어 공부해야됨ㅋㅋㅋㅋㅋㅋ

    • @Choeggplant
      @Choeggplant 2 년 전 +1

      한국?
      외우기만 하라는 나라

    • @user-qw2rc3ep6k
      @user-qw2rc3ep6k 2 년 전

      그냥 정치인 병1신들이 예산 ㅈ같은데다 쓰니까 그런거임

  • @boxerinterview629
    @boxerinterview629 2 년 전 +5

    아니 저거 꼭 풀기 위해서 계속 붙들고 있는게 진짜 대단하다.....너무 멋지네요

  • @susan022888
    @susan022888 7 년 전 +569

    사교육이 문제??? 내가 보기엔 대한민국 교육 시스템이 문제인데?? 한국에서 썩지말고 다른나라에서 성장했으면 좋겠다... 이 나라는 글렀어

    • @---it7rx
      @---it7rx 6 년 전 +5

      웃긴건 나라 교육이 ㅂㅅ된 이유중 하나가 사교육

    • @user-ce7od6wc3f
      @user-ce7od6wc3f 6 년 전

      사나이 문제가 사교육못받아서 문제라니 역시 수학강사 멘트클라스~

    • @user-ce7od6wc3f
      @user-ce7od6wc3f 6 년 전 +3

      야다 어딜봐도 그런뉘앙스가없는데 참;; 저문제를못푼다는건 기출문제집같은걸 안돌려서 못푼다는거지 수학경시대회도 어디서푼문제라고 그랫자나;;; 사교육이 현실인만큼 결국 학원을다녀라 이말인데 뭔;

    • @asd-tg8gd
      @asd-tg8gd 6 년 전

      둘다문제지...

    • @park3097
      @park3097 6 년 전 +2

      진짜 내가봐도 썩은 나라 교육이 망햇다고 생각함...

  • @user-ft1nw4uo7k
    @user-ft1nw4uo7k 7 년 전 +946

    넘 귀여워^^ 그리고 발음이상하다고 이런 말하시는 분들 무슨 사정이 있거나 한거겄죠

    • @inone0
      @inone0 7 년 전 +9

      완이 혀를 잘랐데요 ㅠㅠ

    • @user-ft1nw4uo7k
      @user-ft1nw4uo7k 7 년 전 +8

      주인원 진짜요???!!! 저런ㅠㅠ 불쌍해ㅠㅠ ㅠㅠ

    • @inone0
      @inone0 7 년 전 +63

      혀 아래쪽을 잘라내는 수술을 했데여 ㅠㅠ

    • @user-mm3sj9bl1r
      @user-mm3sj9bl1r 7 년 전 +6

      완이 엇! 멜로디세여?

    • @pororo1122
      @pororo1122 7 년 전 +38

      여기서 팬덤은 왜찾는건지..

  • @user-pl5qo5ki3h
    @user-pl5qo5ki3h 3 년 전 +202

    0:12 왼쪽 위 저거 뭐징

    • @SeraRia3705
      @SeraRia3705 3 년 전 +7

      카메라맨 손가락

    • @dragon_line4067
      @dragon_line4067 3 년 전 +1

      영재 발굴단 로고 모자이크 한거임

    • @user-md5tq9tk7h
      @user-md5tq9tk7h 3 년 전 +5

      @@dragon_line4067 개지랄을 하네 그럼 오른쪽 위에 영재발굴단 마크는 뭔데? 모르고 말하지말자~?^^

    • @dragon_line4067
      @dragon_line4067 3 년 전

      @@user-md5tq9tk7h그럼 뭔데 저게

    • @opticus_1-dcor
      @opticus_1-dcor 3 년 전 +1

      @@dragon_line4067 확실히 느리게 보면 네모가 많이 있는건 보이지만 그건 아닌거같네요

  • @user-to2hf8fz2p
    @user-to2hf8fz2p 4 년 전 +47

    3:01래번클로인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osgg1928
      @osgg1928 3 년 전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lo3tl3hf9t
    @user-lo3tl3hf9t 7 년 전 +409

    빨리 한국을 떠라

    • @HH-is4lu
      @HH-is4lu 6 년 전 +11

      히잉 ㅇㅈ 한국에서썩기엔 엄청난 인재임

    • @hyeonsu-hl2ff
      @hyeonsu-hl2ff 6 년 전 +4

      공학쪽에서 족적을 남겼으면 좋겠다

    • @whoami1956
      @whoami1956 4 년 전 +2

      @@user-mq1wd7gy5w 여기는 이런 인재를 품을 그릇이 안됨

    • @user-dd9fc7gz4p
      @user-dd9fc7gz4p 3 년 전

      @@user-mq1wd7gy5w 이미 사라질 나라임 걱정ㄴ 출산율 0명대로 이미 자멸을 택하는중

    • @user-gj8uy7jq3y
      @user-gj8uy7jq3y 3 년 전

      @@user-dd9fc7gz4p ㅋㅋㅋㅋ니같은얘들보면 답없긴해

  • @user-vs8rh1vc2b
    @user-vs8rh1vc2b 6 년 전 +184

    에휴 이걸보면서 다시금 느낀다..우리나라 사교육의 문제점이..학원을 안다닌게 문제라니 학원이 필수라니..헬조선으로 망하는지름길 창의교육,인성교육은 창고에다가 쳐박아놔서 거미줄꼬일대로꼬였네ㅉ...과거에 수학자 가우스나,피타고라스,데카르트,코오시,오일러 이런사람들은 이런모습을 상상조차했을까..그냥 순수하게 수학을 좋아한사람들이 이런파국을 원했을까..정말 미래가 어둡다 그냥 자살하련다 ㅅㅂ

    • @IlllllllllllIllllllllllllIllll
      @IlllllllllllIllllllllllllIllll 5 년 전 +9

      이분 지금 자살하셨나요

    • @user-ex6sc9mt4e
      @user-ex6sc9mt4e 5 년 전

      @@IlllllllllllIllllllllllllIllll ㄴㄴ 못해요

    • @user-vh8bz4gc9i
      @user-vh8bz4gc9i 5 년 전 +4

      맥락파악 진짜 못하시네ㅋㅋㅋ 학원을 안다닌게 저 아이의 문제가 아니라 상을 타지 못하는 상황의 문제라는 거. 그리고 그 상을 타고 안타고는 중요하지 않다고 덧붙이고 있는데 뭘

    • @user-bn3cg6qv7z
      @user-bn3cg6qv7z 5 년 전

      진짜 죽었나봐 어떡해ㅜㅡㅜ

    • @user-xc2bg3jf4e
      @user-xc2bg3jf4e 5 년 전

      아닠ㅋㅋㅋㅋㅋ 사교육이 왜 문제라는거지

  • @user-zx8fy8zl8l
    @user-zx8fy8zl8l 3 년 전 +9

    1:04 아니 말하는거 너무 ㅋㅋㅋㅋ 국어책읽는거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연기하려고 노력하는거마저 뭔가 귀여우면서 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v4gp7cm3p
    @user-jv4gp7cm3p 3 년 전 +13

    오.......ㄹㅇ대박 혼자 ㅋㅋㅋ그냥연구를하네 진짴ㅋㅋㅋ 사교육없이...그냥 혼자연구를 하는듯 ㄷㄷ

  • @Red_Mare
    @Red_Mare 5 년 전 +496

    정말 사교육을 안받아서 문제네요. 저런 얘들은 집요함이 극단적이라 시험볼때 안풀리는 문제는 잠시 넘기고 다음 문제를 푸는 등 어느정도 융통성이 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어린 아이에게는 아직 그런 것들이 쉽진 않죠.

    • @user-jx4nc2ju4b
      @user-jx4nc2ju4b 5 년 전 +93

      이래서 우리나라가 문제야.
      무조건 빨리빨리 풀어서 답알아내려고만 하지 그 생각해낸 방식이 어떤지는 생각조차 안하잖아.
      특히 중고등학생때는 특히.
      학원과 시간이 없으면 학교수업 못따라가. 이게 무슨 교육이냐.

    • @JeongMin_Noh
      @JeongMin_Noh 5 년 전 +6

      @@user-jx4nc2ju4b ㄹㅇ

    • @hee2eyyy
      @hee2eyyy 5 년 전 +4

      @@user-jx4nc2ju4b 지랄공부안해본미친 초년생엄마들이나 할법한생각 아빠쪽이 공부해봤으면 조언좀만해도 얘들은 혼자서도잘한다

    • @Ohzyworld
      @Ohzyworld 5 년 전

      한가지 집중하는것만으로 대단한거 아닌가요?

    • @UwU.52
      @UwU.52 4 년 전 +3

      @@user-jx4nc2ju4b 문제 풀이방법 못적으면 틀려요..

  • @user-tv4so9nc2j
    @user-tv4so9nc2j 6 년 전 +454

    USA: 오 신이시여 저 아이는 하늘이 내리신 천재인 것이야!!!
    Hell Josun: 저거는 어느정도만 되면 품 ㅇㅇ

  • @user-wd1fk1ry6p
    @user-wd1fk1ry6p 2 년 전 +36

    ??? : 야 이리 와서 봐. 니랑 동갑인 애는 서울대 입시문제도 풀었다더라

  • @dl_eh
    @dl_eh 3 년 전 +8

    2:34
    왜 학교에서 배우는 공교육보다
    사교육을 더 중요시 하는걸까?
    왜 항상 학교에서 알려주지않고 학원에서 알려주는걸까?참 이상함
    공부 잘하는 애들에게 이거 푸는법 안배웠는데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면 항상 학원에서 배웠다고 하고

    • @ddolbok3785
      @ddolbok3785 3 년 전

      학교에서 좇.같이 가르키니까 그렇지

  • @leelee-pu3dz
    @leelee-pu3dz 5 년 전 +1030

    아버지가 약간 한석원쌤 비슷하게 생기셔서 그런가?

  • @user-xb4bx5dn4z
    @user-xb4bx5dn4z 6 년 전 +412

    이런 아이는 커도 딴 애들과는 달라..

    • @user-xf1no5pz1y
      @user-xf1no5pz1y 6 년 전

      니모 ㄴㄴ 부담감때문에 더 잘하게됨 공부는 하면할수록잘하게되는데 압박감때문에라도 다른야들이랑 몇뱌처이나게 하는데 멀해도 성공가능성은 다른애들보다 높음

    • @user-jfie99r0qox
      @user-jfie99r0qox 5 년 전 +6

      그리고 대학교에서 특례 입학 시켜 주지 않는 이상 한국에서는 절대 잘될 수 없음 경시대회 상 못 받는 이유가 사교육을 안 받아서라고 하잖음 마찬가지임 특례 아니면 서연고 들어가지도 못 할 듯 뛰어난 재능만으로 들어갈 수 없어서

  • @hero68mark98
    @hero68mark98 2 년 전 +3

    이런 우리나라의 영재들을 체계적으로 심도있게 가르칠 특별한 기관이 반드시 빨리 만들어야합니다.이대로는 안됩니다.예전에 60년대에 천재로 알려진분도 결국 그런교육이 잘되지않아 겨우 충남대에서 끝나버린것이있습니다. 이러니 지도자들이 이를 각성하고 이런 특별교육기관을 만들어야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다고 봅니다.

  • @sohyesong3145
    @sohyesong3145 2 년 전 +3

    아이가 너무 사랑스럽네요. 교육전공자인 제가 봤을 때는 이미 growth mindset이 출중하네요.. 벌써 몇년 전인 것 같은데 주입식, 획일화된 한국 교육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 @user-lk8sv6cm9u
    @user-lk8sv6cm9u 6 년 전 +254

    첨엔 어린아이가 서울대 문제를 풀었다는 제목에 감탄해서 들어왔는데 다보고나니깐 아이아 저렇게 수학을 좋아하고 몰입하는게 멋지다... 있는 답을 구하는건 길이 있지만 없는 길을 개척하는건 정말 힘들지만 또 멋진일이죠!

  • @user-fw1yv1qg2h
    @user-fw1yv1qg2h 7 년 전 +126

    이런말하면 안되지만 수학이나 과학을 어릴때부터 잘하는아이들은 조금 부족한아이들이많은거같음
    수학 과학부분은 천재적인 재능인건 확실함 근데

    • @danleee
      @danleee 7 년 전 +27

      진짜 씹인정 살다보면 그런애들 진짜 한두명씩봤음

    • @jeromepowell0
      @jeromepowell0 6 년 전 +38

      저도 같은 생각. 딱 저 아이보고 드는 느낌이 저 애를 정말 성공적으로 키운다면 21세기 역사에 이름이 남을 아인슈타인 스티븐호킹 같은 인재가 될 수 있다는것. 다만 한국에선 좀 힘들다는게 문제...
      세종대왕은 노비를 과학자로 만들었지만, 21세기 헬조선은 과학자를 노비로 만드는 세상이 되어버린지 오래죠. 정부나 기업이나 법인이나 과학자 공학자 개무시하면서 본인들 돈줄로 밖에 생각안하고 정치질만하죠.

    • @user-qu8fg1tb5g
      @user-qu8fg1tb5g 6 년 전 +6

      윌리엄셰익스피어 저런문제그냥풀고 저아이보다 정확성 속도 사회성 면으로 동등하거나 뛰어난 애들 많습니다 결과를 보고 판단합시다 사회성을 넣은 이유는 어느나라에서나 사회성 없으면 낙오되기때문이고요

    • @user-xt4cy4wt4h
      @user-xt4cy4wt4h 6 년 전 +2

      아....ㅇ앙아아아닝엥ㅇㅇ요 부좆ㄱㄹ하하지않ㄹ아요

    • @user-oi9oi7pe4j
      @user-oi9oi7pe4j 6 년 전 +1

      자폐증이 있는경우가 많죠. 자페아들이 사회성이나 여타능력은 부족하더라도 한가지 특정부분에는 천재적인능력이 있으니까

  • @samsung_SRJ
    @samsung_SRJ 3 년 전 +40

    영상 요약:아무리 똑똑해도 사교육 못받으면 시험 못봄

  • @user-dh5hq8cv3j
    @user-dh5hq8cv3j 3 년 전 +3

    진짜 너무 멋있다.

  • @user-zo4ie9iu8v
    @user-zo4ie9iu8v 6 년 전 +387

    므흣 마지막에 저 남자애 웃는거 진짜 귀엽다 ㅋㅋ

  • @kcotjd112
    @kcotjd112 5 년 전 +1025

    초4가 아무렇지도 않게 공리주의를 배우지도 않고 공리주의 개념을 말해버리네 진짜 천재다

    • @user-bh8ok3py7w
      @user-bh8ok3py7w 4 년 전 +4

      몇분에 했는지 알수있을까요?

    • @aloe4836
      @aloe4836 4 년 전 +5

      @KanTa ? 말의 의도가다른데

    • @user-hc8gc7md3t
      @user-hc8gc7md3t 4 년 전 +9

      @장군님 축지법 쓰신다 영상 몇분 몇초에 그 말을 했는지 물어보는거같은데요

    • @user-ty3te1ub9w
      @user-ty3te1ub9w 4 년 전 +1

      @예수 ㅋㅋㅋㅋㅋㅋㅋ님 바보임?

    • @user-et4jt8zf7k
      @user-et4jt8zf7k 4 년 전 +1

      @예수 ㅋㅋㅋㅋㅋㅋㅋㅋ개귀여워

  • @livedfognis
    @livedfognis 2 년 전 +8

    천재가 흥미를 가지면 이런게 아닐까.
    난 이 친구가 사실 노벨상에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고 조심스레 말할수 있을듯.
    저 친구가 저 재능을 잘살렸으면 좋겠다.

  • @Meunuaru
    @Meunuaru 3 년 전 +8

    정말 순수한 수학의 호기심이 특출난 거지 시험을 위한 문제풀이 기계가 아니라는 거...

  • @trentsalamanca
    @trentsalamanca 6 년 전 +80

    영재원 시험 문제랑 경시 문제는 전혀 다름ㅋㅋ 영재원 시험 문제는 선행 내용 없이 창의적인 문항 나오는데, 그거 못 푸는 건 선행 부족보다는 너무 꼬아서 생각해서 그럴 가능성이 큼

  • @YDH9686
    @YDH9686 6 년 전 +561

    그럼뭐하냐 아무리수학을 잘해도 국어 영어 다른과목못하면 알아주지 않는데 솔직히 말해서 저런애들은 시험보면 수학100점 맞는다 근데 강남 과외10개씩하는 부자들도 100점맞는다. 근데 그 부자들은 영어도 100점 맞음 국어는 물론이고 근데 저런 친구들은 지켜봐야겠지만 어떻게보면100점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을수있고 미래 우리 기술분야에 큰 도움이 될수있는 인재가 될수있는데 똑같은 시험문제로 점수로 결정하는 이런 교육시스템자체가 모순이다.

    • @Vvv-qf3ji
      @Vvv-qf3ji 6 년 전 +33

      ᄆ ᄆ 장난하나; 만점자수 2016년 133명 2017년 156명 개념만 보면 된다고? 헛소리임 무슨 개소리를 들었는지는 모르겠는데 걍 다 지우셈 내신도 아니고 무슨

    • @Vvv-qf3ji
      @Vvv-qf3ji 6 년 전 +25

      ᄆ ᄆ 수학 만점자가 전 과목 만점자중 비율 제일 적음

    • @ttt3113
      @ttt3113 6 년 전

      MAZIX 진짜 그거밖에 안되냐?? 나 2012 수능 수리 만점이었는데 그정돈 아닐껄? 백분위는 100뜨긴했는데

    • @user-ks1bj7gf5q
      @user-ks1bj7gf5q 6 년 전 +2

      T TT 요즘에는 30번이 헬이라 96점이 많아요.
      시간나시면 2017 수능 수학 30번 풀어보시길
      실제로 그 문제 맞힌 사람이 수험생 전체가 그 문제 찍어서 맞힐 확률의 사람 수 통계 낸 것보다 적어요.

    • @Vvv-qf3ji
      @Vvv-qf3ji 5 년 전 +8

      T TT 2012~2016 수능 역사상 최고의 물수능시대임 2015부터 국어는 제외하고
      당연히 2017이후 수학이랑 비교 불가 2012 30번이 지금은 동네북 소재라 2~3분컷 나오고 그럼

  • @luminisoculi3061
    @luminisoculi3061 2 년 전 +3

    상대성원리의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미적분을 초등학생 나이에 풀 수 있었는데도 김나지움에 적응을 못해서 대학입학시험을 떨어졌고 (정확히는 이과 죄다 탑찍었는데 문과과목은 권총쐈음), 스티브 잡스도 주입식 교육의 폐해로 유년시절에만해도 열등생 취급이었음. 주입식 교육으로는 충분히 학자로 키울 수 있는 재능있는 사람도 망치는 길임.

  • @user-ll9vl8tl1w
    @user-ll9vl8tl1w 3 년 전 +2

    우와~대단해요🦄

  • @seo_hyun.
    @seo_hyun. 4 년 전 +348

    0:41 여자애 너무 귀여워ㅋㅋㄱㅋ

  • @user-gl3lw6ik5n
    @user-gl3lw6ik5n 7 년 전 +156

    고3인데 자괴감 든다

    • @user-ec1po8kv4w
      @user-ec1po8kv4w 6 년 전

      크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p7gy2fq8k
      @user-jp7gy2fq8k 6 년 전

      트롤 ㅇㅈ해요 저도 가끔아는문제 틀리며ㅜㅠ

    • @user-wd6ir8gt5j
      @user-wd6ir8gt5j 6 년 전 +7

      키쿠 대학교 3학년 있는데 ㅋㅋ

    • @vincentjeong8803
      @vincentjeong8803 6 년 전 +9

      키쿠 ... 유투브 사용하면 자기같이 좆초딩인줄 아니??ㅋㅋ

    • @Bixiri
      @Bixiri 6 년 전

      사신 인정...

  • @user-ch6ni2le2p
    @user-ch6ni2le2p 2 년 전 +4

    매번 이런거보면서 느끼는건데 우리나라는 안전빵 참 좋아하는것같음 뭐랄까 위대한 위인을 일부로 안만드는 느낌이 든다랄까 평균적으로 똑똑하고 탤런트넘치고 잠재력이 높은 친구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주여진틀의 맞춰 재능을 억압함 솔직히 천재가 나타나면 부럽기야 하겠지만 그재능을 나라와 역사를 위해쓰는 사람들을 막는 미친인간이 어디있겠음? 다 지원하라고 보태겠지 물론 다른나라들이 더 심할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댓글보면서 느낀건데 노벨상이 안나오는 이유도 알겠더라..우리는 비효율의 극대화된 사회에 살고있구나라는 생각을 다시한번하게된것같음

    • @user-wv6le3eb9h
      @user-wv6le3eb9h 2 년 전

      그냥 근본 없는 사회라그래 ㅇㅇ
      100년 전만해도 석재고층건물은 커녕 길바닥에 똥테러하고 신석기시대마냥 짚엮어서 초가집에 사는게 디폴트인데 ㅋㅋㅋㅋㅋㅋㅋ 따지고 보면 유럽 미국한테 절대못비비지

  • @user-zc9cu1of8z
    @user-zc9cu1of8z 2 년 전 +5

    이게 벌써 5년 전에네.. 지금은 중3일텐데 어떨 지 궁금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