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ISU 피겨 그랑프리 2차_스케이트 캐나다_ 알렉산드라 트루소바 프리_드라마 ‘왕좌의 게임’ OST [습츠_피겨 스케이팅]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0. 25.
  • 2019 ISU 피겨 그랑프리 2차_스케이트 캐나다_ 알렉산드라 트루소바 프리_드라마 ‘왕좌의 게임’ OST [습츠_피겨 스케이팅]
    10월 27일 캐나다 켈로나에서 열린 2019-2020 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66.62점(감점 1.00)을 얻어 전날 쇼트프로그램 합계 241.02점을 받아 1위를 기록한 알렉산드라 트루소바.
    #알렉산드라트루소바 #피겨그랑프리 #러시아
  • 스포츠

댓글 • 2.1K

  • @user-jb9yp3kv7l
    @user-jb9yp3kv7l 4 년 전 +8735

    러시아 천재여싱들 나올때마다 느끼는데.. 조금만 기다리면 러시아가 다 씹어먹을텐데 소치 때 꼭 그렇게 더럽게 금메달을 뺏어야 했었냐ㅠㅠ 좀 기다리지 ㅠㅠ

    • @leeyoung6012
      @leeyoung6012 4 년 전 +945

      소치라서 그랬을듯... 자국이 아닌 다른 나라였다면, 그렇게까지 무리를 하면서 금메달에 집착 하지 않았을것 같네요..

    • @user-ky8cq3nx1s
      @user-ky8cq3nx1s 4 년 전 +6

      ㅜㅜ

    • @user-no6vi2td3m
      @user-no6vi2td3m 4 년 전 +132

      날끝을 슬로모션으로 잡아봐도
      처음과 끝이 동일한데 어떻게 4회전이 되지?
      4회전악셀 이라면 이해가 되는데
      4회전 반이구만 흐미~
      저높이 저비거리에서 아무리 채공력이 좋다지만 4회전이 나올수있나?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원리가 틀렸구나
      노밸상을 심판에게!
      70인치 대형 슬로모션으로 보고 있는데
      계다가 바닥을 긁으면서 뛰기까지하고
      김연아는 뛰어오를때 저렇게 얼음을 긁으면서 뛰는걸 한번도 본적없다

    • @user-kv4wk7yi6e
      @user-kv4wk7yi6e 4 년 전 +46

      소트니코바..그뒤로어떡게됨??

    • @user-uq2gc1mp7s
      @user-uq2gc1mp7s 4 년 전 +189

      자국이라 그랬을 거라 이해는 되지만 용납은 되지 않네요 화난다..

  • @user-bd4zf2xu7z
    @user-bd4zf2xu7z 4 년 전 +6236

    미래가 이렇게 창창한데 왜 소치 금메달 가져갔니

    • @luckyhelena
      @luckyhelena 4 년 전 +704

      그러게 말입니다;;;;;평창부터 피겨 유망주들 우후죽순 나오고 있는 마당에 소치때 김연아 선수 2연패 하고 명예롭게 은퇴하게 해주지....썩을것들~아직도 소치 생각하믄 열받아요 열받아

    • @prima_vera
      @prima_vera 4 년 전 +313

      자기토바부터 메달 노리지 뭐하러 안되는 소트니코바 내세워서 올림픽을 동네 운동회로 만든디....

    • @user-hz3ck9mf4x
      @user-hz3ck9mf4x 4 년 전 +172

      그거 자국 대회라서 더 기를 쓴거..만약 14년도가 소치가 아니었다면 당연히 연아가 금이었을텐데

    • @luckyhelena
      @luckyhelena 4 년 전 +130

      @@user-hz3ck9mf4x 평창을 14년에 했으면 김연아 선수 2연패 하고도 명예롭게 은퇴해서 행복했을텐데ㅜㅜ

    • @jj_ee1234
      @jj_ee1234 4 년 전 +22

      흠...과거는 과거일뿐 지나간일이니 현재에 집중하는게 맞는것뿐이죠..과거에 자꾸 얽매이면 자기만 계속 스트레스받을뿐이에요^^

  • @euncho5941
    @euncho5941 4 년 전 +4407

    제가 방금 웃긴 댓글을 봤는데,
    어린애는 가볍고 작아서 쉽게 돌 수 있는 거 아니냐면서 뭐 애라서 몸매가 볼품이 없다구요? 유영이 예술성에서든 뭐든 훨씬 잘한다구요?
    저도 유영님 좋아합니다 당연히 좋죠 예쁘고 예술성도 좋죠
    그렇지만 당신들이 말씀하셨듯이 얘는 아이잖아요..근데 어떻게 애한테 몸매가 볼품이 없고 기계같단 말을 그렇게 막 해도 되는 겁니까? 소름 끼쳐서 댓글 답니다
    러시아선수여서든지 이유가 뭐던지 간에 제발 어린아이한테 그런 말 좀 하지 마세요

    • @user-nx9hb9uz1k
      @user-nx9hb9uz1k 4 년 전 +207

      얘 유영이랑 동갑이예요 2004년생. 둘다. 근데...키가 안자란건지...일부러. 안키운건지 그런 의심이 들 정도로 너무 작고 가냘퍼요....작고 가벼우면 당근 점프도 유리함.

    • @user-tz8ps1ne7y
      @user-tz8ps1ne7y 4 년 전 +532

      둘이 동갑이에요. 그래도 어린선수한테 체변오면 못 뛸거라고 저주하는 댓글은 소름끼치네요..ㄷㄷ

    • @user-nx9hb9uz1k
      @user-nx9hb9uz1k 4 년 전 +75

      @@user-tz8ps1ne7y 근데...그게 저준가요...??팩트 얘기한건데....그리고 쿼드뛰는게 100프로 실력이라면 피겨의 정점기인 시니어무대에서 가장 잘해야죠 하지만 현실은 그게 아니고 몸이 덜자란 아이같이 가볍고 체중이 덜 나갈수록 잘하다가 시니어무대가면 성공률이 확 낮아지는걸 얘기하는 듯해요...사실 정말 쿼드 뛰는걸 욕한다기보다... 저런 선수가 많아질수록 트리플잘하고 예술성뛰어난(김연아같은) 선수는 뒤로 밀리게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도 한번쯤 생각해볼필요는 있어요...어쨌든 난도 높은 점프에 기계적으로 가산적점수가 부여되도록 채점표가 있는게 현실이니까요...

    • @user-tz8ps1ne7y
      @user-tz8ps1ne7y 4 년 전 +249

      @@user-nx9hb9uz1k 크면서 몸이 무거워질 수도 있고 팩트이긴 하죠.... 그래도 칭찬하는 댓글마다 크면 못할텐데 무슨 소용이냐는 댓글도 있고 해서 조금 예민하게 반응한것 같네요ㅠ

    • @user-wc8cp2wr3d
      @user-wc8cp2wr3d 4 년 전 +298

      @@user-nx9hb9uz1k 작고 가벼우면 점프하는게 유리하긴 하지만 작고 가볍다고 다 4회전을 뛸 수 있는건 아니죠 그리고 갸날프다고 하시는데 트루 복근 어깨 팔 특히 허벅지 근육 장난아닙니다 저4회전과 착지가 아슬아슬한 부분을 다 허벅지로 버티는거에요 다른 선수였으면 넘어졌을 겁니다

  • @jayj1967
    @jayj1967 4 년 전 +3062

    피겨도 어차피 스포츠인데.. 한계에 도전한 것 자체가 멋있지 않나요?
    ‐-------------------------------
    제가 이런 댓글을 썼었다니 소름끼칩니다.
    이들은 약을 해서 무엇에 도전을 했던걸까요

    • @Hi_ming9
      @Hi_ming9 4 년 전 +3

      네 안멋있어요

    • @user-se5vd5ju1m
      @user-se5vd5ju1m 4 년 전 +36

      @@Hi_ming9 ㅉ

    • @seoho1003
      @seoho1003 4 년 전 +110

      네 존나 멋있음 진짜 개멋짐 나는 저나이에 뭐했누...

    • @ooinlee6527
      @ooinlee6527 4 년 전 +71

      맞아요. 얘 노력을 누가 비하 할 수 있겠음. 어리지만 존경 스러움

    • @user-sf2uh4ec4w
      @user-sf2uh4ec4w 3 년 전 +89

      오히려 스포츠로써 더 객관성이 생겼다고도 할수있지. 사실 예술성이라는 것은 너무 주관적인 면이라...이런 점 때문에 몇몇 놈들이 피겨는 스포츠아니라고 깠지

  • @user-xo4gp2hh6w
    @user-xo4gp2hh6w 4 년 전 +4286

    뭇사람들 4회전 기계라고 하는데, 4회전 연습하는가 자체가 죽음일텐데 .. 매일 저렇게 고되게 연습하는 선수한태 그딴식으로 악플달고 싶을까 .. 마인드자체가 찌질그자체임 ...

    • @user-xo4gp2hh6w
      @user-xo4gp2hh6w 4 년 전 +148

      dh952 무턱대고 러시아선수 싫어하는 경향있는건 이해할수 있지만, 그래도 명색이 스포츠 강국인데 그거에 맞는 문화좀 갖췄으면 좋겠어요 .... 비판도 정도껏 해야지 ㅠㅠ

    • @user-xo4gp2hh6w
      @user-xo4gp2hh6w 4 년 전 +106

      ann 5 러시아 선수들 도핑 많이 하죠. 근데 그얘기가 이 시점에서 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 도핑이 발견되지 않은 상황에서 뜬금없이 러시아는 도핑이 만연하니 .. 얘도 예외일순 없디라는 .. 카더라가 루머를 조장하는거에요 .. 그냥 있는 그대로 한 선수의 노력과 성과를 국적 상관없이 피겨를 좋이하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근거없는 비판은 안했으면 하는거죠.

    • @ZhappywithAbsinth
      @ZhappywithAbsinth 4 년 전 +100

      노력안해본 인간들이라 몰라서

    • @user-fe8gz2th7v
      @user-fe8gz2th7v 4 년 전 +41

      @@hskim9762 그럼 트루소바 기술성이 어나더니 김연아선수는 지금 세대엔 메달 못딴다 하는 건 악플이 아니겠네요? 시대도 다르고 도핑 걸린 적도 없고 소치올림픽은 상관도 없는 이제 막 시니어 데뷔한 선수한테 옛날 일을 끄집어내서 헐뜯는 게 악플이죠 트루소바가 형광나방 가족인가 웬 연좌제

    • @user-fe8gz2th7v
      @user-fe8gz2th7v 4 년 전 +42

      @@hskim9762 김연아선수가 자기 이름 언급하며 한참 어린 선수들 헐뜯는데 이용되는 거 알면 참 좋아하겠네요 앞으로도 러시아선수들 도핑 걸려라 체변와라 예술성 없다며 평생 미워하며 사세요

  • @J-Seo
    @J-Seo 4 년 전 +4104

    오히려 부드럽고 우아한 느낌보다 개성살려서 박력있고 호전적인 춤선으로 가도 독보적일듯.. 피겨는 잘모르지만 예술성이란것도 꼭 우아함,부드러움 으로 정해져 있는건 분명 아닐듯

    • @user-kp6qy6sr5u
      @user-kp6qy6sr5u 4 년 전 +207

      연아언니꺼만 보다가 옛날 피겨보면 뭔가 부드럽고 우아하기보다는 파워풀하더라구요

    • @besna2489
      @besna2489 4 년 전 +283

      맞아요맞아요 아직 시작 단계라 기술만 신경써서 예술쪽이 좀 떨어지구나 하는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댓글 보니까 그래 예술성이 꼭 우아하고 부드러워야하는건 아니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소바선수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힘내요!

    • @christyna9100
      @christyna9100 4 년 전 +86

      근데 트루소바갈라보면 우아하고 뭔가 그런것도 꽤 잘해요 그리고 이전에 프로그램중에 쇼트였나 엄청 귀여운 느낌도 잘 하더라구요. 그때 그 쇼트에쓰인 음악자체가 되게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이었거든요~

    • @hyekang3850
      @hyekang3850 4 년 전 +148

      김연아 프로그램은 예술성도 좋지만 뭔가.. 프로그램 곡 선택이라든가 안무 짜임새 등을 보면 이야기 흐름도 있고 왠지 학식이 있는 사람들이 꼭 그 음악을 선곡해서 이러저러한 이야기를 표현해야겠다는 의지도 느껴지고 동작 하나하나 정말 성의껏 만든 티가 나요. 프로그램에서 느껴지는 지성의 아우라랄까 그런 특이점이 바로 기술점수와 예술점수안에도 없는 차별성을 만드는 거죠.

    • @user-sr3re1sr3m
      @user-sr3re1sr3m 4 년 전 +18

      @@hyekang3850 말잘하신다ㅜ표현갑

  • @kim40440
    @kim40440 4 년 전 +3215

    2:47 내눈이 잘못된줄....

    • @Serena416
      @Serena416 4 년 전 +334

      캔틸레버는 트루소바의 장기중 하나죠ㅎㅎ

    • @lhye83
      @lhye83 4 년 전 +173

      어쩔 아름답지가않은

    • @mintcareful
      @mintcareful 4 년 전 +130

      내가하면 무릎나갈듯ㅜㅜㅜ

    • @user-mt9uy7re1s
      @user-mt9uy7re1s 4 년 전 +26

      나이가 어려서 할수 있는 자세;;

    • @jellypop7
      @jellypop7 4 년 전 +253

      @@user-mt9uy7re1s 그리고 러시아의 툭타미쉐바도 한답니다. 중심을 잡아주는 밸런스와 단단한 코어의 힘이 있어야 가능한 기술이죠. 전 이 켄틸레버 굉장히 멋지고 아름다워요. 이선수의 이미지와도 맞구요. 파워 박력 멋짐❤❤❤

  • @user-lg6ii6lu3x
    @user-lg6ii6lu3x 4 년 전 +3393

    15살 애가 4회전까지 뛰는데 거기서 예술성까지 바라는 건 너무 많은 욕심 아니냐. 아직 15살인데 니들이 운운하는 예술성도 차츰차츰 키워나가겠지;;

    • @user-pt3ey2ix6m
      @user-pt3ey2ix6m 4 년 전 +75

      와 15살이라니

    • @jjk4891
      @jjk4891 4 년 전 +84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전에 나오던 점프신동들보다는 패키지가 좋은편이라서, 향후 미래를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드는 선수같아요 ㅋㅋㅋ

    • @dannyl.4109
      @dannyl.4109 4 년 전 +51

      김연아랑 비교하는 것 잘못된 관습일 수 있지만 비교하자면 김연아도 저때 표현력이 많이 아쉬웠죠.....

    • @user-qe2ek5op9j
      @user-qe2ek5op9j 4 년 전 +78

      불가능합니다...이건 백인여성들 체형에 관련된 이야기인데...백인들은 저 시기의 체형이 딱 이런 점프를 할 수 있고 나이가 들면서 살이 붙습니다...그래서 엥간한 백인들은 20세 되기전에 거의 사라지죠...체조든 피겨스케이팅이든...그래서 시간이 지나면서 예술성이 높아질순 있지만 저 점프는 지금밖에 띌수가 없어요...그리고 동양인들은 저 시기에는 뼈든 근육이든 아직도 성장하는 과정이라 게임이 안 되다가 20세 전후로 동양인들이 앞서 가는거죠...그래서 백인들에게 저런 점프와 예술성을 같이 존재할 수 있는 시기는 정말 아주 짧은 시기이고 진짜 어쩌다 한 명씩 나오는겁니다...그래도 동양인들보단 엄청 유리한 조건이긴 하지만...뼈와 근육 자체가 완전 다름...

    • @jungheekim8030
      @jungheekim8030 4 년 전 +12

      연아선수는 저 나이 때 아름다운 자태와 움직임을 보고 세계 스포츠캐스터들이 엄청 기대하는 멘트들을 날렸었죠.

  • @Anything72845
    @Anything72845 4 년 전 +2321

    7:00 애기야ㅠㅠㅠ 이렇게 보니까 또 애기야ㅡㅜㅜㅜㅠ 너무 귀여워ㅠㅠㅠㅠㅠ

    • @ha_rang
      @ha_rang 4 년 전 +184

      그러게요 ㅎㅎ 완전 애기애기하네요 ㅎㅎ

    • @user-qq4cw7jh4o
      @user-qq4cw7jh4o 4 년 전 +109

      헐 뭐야 진짜 애기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

    • @user-gz8dw8rx5f
      @user-gz8dw8rx5f 4 년 전 +63

      트루 키크존 에티튜드 넘 좋아요 ㅠㅠ

    • @user-mp7cd3kv3p
      @user-mp7cd3kv3p 4 년 전 +22

      그러게..넘귀엽다 ㅠ

    • @AllrounderJ
      @AllrounderJ 4 년 전 +21

      진짜 귀엽네요 ㅠ

  • @user-dt6wz2rf9j
    @user-dt6wz2rf9j 4 년 전 +896

    진심으로 혼자 기술력최소 8년이상 앞서간느낌;; 2010년부터 8~9년 되서야 트리플악셀 하는선수가 좀나왔는데 (4~5명)혼자 쿼드 4개나하고있네

    • @kimwan92
      @kimwan92 3 년 전 +3

      @@Brianryu21 심리적 요인보다는 각 선수가 가진 기량에 따른 점프 매커니즘이 달라서가 더 큰 이유인 것 같네요.

  • @user-sn4iv4ii8w
    @user-sn4iv4ii8w 4 년 전 +1441

    경기가 좀 재미없기는 한데 점프 다 말아먹고서는 예술성이 중요하다고 구성점수 퍼받아서 점수 만회하는 것 보단 훨 낫다 적어도 고난이도 점프 뛰고 고득점 받는건 이해가 되잖아

  • @user-tg7kj3it5u
    @user-tg7kj3it5u 4 년 전 +661

    기술력으로 이미 프리가 166... 첫번째 점프 성공했으면 173점은 바로 넘음... 예술성 안박고 기술력으로만 해도 충분히 압도적이고 독보적임.. 어느누가 태클을 걸랴..?
    우리나라 남자 선수중에 쿼드 4번 넣은 프리경기 구성이 단 1명도 없음.. 제발 명분있는걸로 비판하자?!

    • @user-vv9gh2ud7r
      @user-vv9gh2ud7r 3 년 전 +22

      Muggle 다른 남싱 해봤자 현 상태에선 하뉴 네이든이 끝이잖아요........

  • @user-wh2ds8sm9e
    @user-wh2ds8sm9e 4 년 전 +717

    3:26 이부분 뭐야 나 빨리감기 한줄알았어...

  • @user-mj3ng8yc3n
    @user-mj3ng8yc3n 4 년 전 +3053

    오히려 트루소바처럼 해야 피겨 오래 살아남음 심판 입맛대로 구성점 줄 바엔 얘처럼 기술로 찍어누르면 아무도 반박 못하고 잡음도 안나옴 구성점 최소화 하고 기술점 우선이 스포츠라는 본질에도 맞기도 하고 예술 좆까라고 하셈 제 2의 카로 나오는거 존나 꼴보기 싫음

    • @user-dx5td1zv4w
      @user-dx5td1zv4w 4 년 전 +340

      세호이 인정이요 트루소바가 4회전까지 하면서 러시아국적이니 점프성공만하면 금메달은 따놓은 당상이지만 러시아선수가 아니더라도 저 구성을 여싱에서하면 심판의 점수놀음에서 당할일은 없겠네요

    • @ninnin_wony
      @ninnin_wony 4 년 전 +3

      카로가 누구에요??

    • @ninnin_wony
      @ninnin_wony 4 년 전 +3

      @@BLACK_PEARL_ 아 소치에서 동메달딴 선수 말하는거였군요

    • @jj-bt1ub
      @jj-bt1ub 4 년 전 +43

      실력이안되니까 편법쓰는고 트루소는 실력이되니 당연히 할말없지

    • @Beombeomi
      @Beombeomi 4 년 전 +82

      카롤리나 시바 ㅋㅋㅋ 예술성 개나주세요 차라리 어렇게 멋진 기술로 도배해주는게 훨씬 보기도 좋고 멋짐 카롤리나는 진짜 예술점수를 ... 말잇못

  • @user-gd4sl7ez5s
    @user-gd4sl7ez5s 4 년 전 +453

    저런애가 나중에 예술성까지 겸비하게 된다고 생각해봐
    시방 역사를 쓰게 되는거여;ㅎㄷㄷ

    • @wpeordnsjxnaa6831
      @wpeordnsjxnaa6831 4 년 전 +23

      김성원 트루 갈라쇼 보면 진짜 말 안나와요🙊
      잘어울리고 느낌도 엄청 잘 살리고...
      지금은 약간 감정표현이랑 팔 사용이 어수선해 보이는데 그런 거 더 정리하고 갈라쇼 같은 프로그램 들고 나오면 쥔짜 역사를; 🙊

  • @ididnotvoteforyoonsuckyeol660

    속도 비거리 도약높이 체공시간 미쳤고 3-3은 그냥 날로뛰네...거따 미친유연성에 쿼드 4번뛰는 체력 실화냐..젊다젊어 영하다영해ㅜ얘는 넘사고 찐이다...너 하고싶은거 다해..체변 잘 이겨내구 응원한다...

    • @user-ns8hb2on2i
      @user-ns8hb2on2i 3 년 전 +21

      트루소바 체공시간이 김연아 트리플 러츠랑 체공시간이 같다네요 오히려 죽무때 플립은 김연아가 더 길다네요 ㅎㄷㄷ

    • @user-yu8rx7uv7w
      @user-yu8rx7uv7w 3 년 전 +206

      @@user-ns8hb2on2i 그걸 왜 여기서...?? 왜 자꾸 김연아 데리고 와서 현재 피겨스케이터랑 비교하는 지 모르겠네요

    • @user-vb3qb9fm4s
      @user-vb3qb9fm4s 3 년 전 +52

      @@user-ns8hb2on2i 아 진짜 눈치 재기했나 갑자기 비교하고 지랄

    • @user-ze4wd1tq9v
      @user-ze4wd1tq9v 3 년 전 +2

      라이크 재기래 ㅋㅋㅋㅋㅋ

    • @hyun4203
      @hyun4203 3 년 전 +6

      @@user-vb3qb9fm4s 고인모독 단어는 지양해주세요

  • @shs1176
    @shs1176 4 년 전 +2750

    쟤는 그냥 미친거같다...그냥 금메달줘라...

    • @user-iu5xf4iu4y
      @user-iu5xf4iu4y 4 년 전 +3

      뭐가 미쳐?

    • @user-to9dk4vv2w
      @user-to9dk4vv2w 4 년 전 +195

      @@user-iu5xf4iu4y 그만큼박력있게잘했단뜻일것같아요
      진짜미쳤다 너무잘한다 이런어감이요

    • @aileeinnl9412
      @aileeinnl9412 4 년 전 +165

      기술이..현 남자선수보다 더...잘뛰어요...15살인데.

    • @user-wc8cp2wr3d
      @user-wc8cp2wr3d 4 년 전 +153

      @@lemmingjang1957 15살이라 잘뛰는 거면 다른 주니어 선수들은 뭐죠? 키가 작다고 4회전 다 뛸 수 있는거 아닙니다ㅋㅋ트루소바 155 키히라 154 코스톨나야 151

    • @user-wc8cp2wr3d
      @user-wc8cp2wr3d 4 년 전 +78

      @@lemmingjang1957 트루소바와 코스톨나야는 말라보여도 근육이 장난 아니죠 약물ㅋㅋ보다는 러시아 뚜베르제 코치의 훈련방법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카자흐스탄의 선수도 4회전을 뛰는 선수가 아니었는데 뚜베르제 코치진으로 가서 4회전에 성공했죠 참고로 카자흐스탄의 선수는 한국나이 19~20살이고 체변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 @digkang33
    @digkang33 4 년 전 +1537

    왠만한 남싱들 구성난이도네요...ㅎㅎ
    아니다... 탑 남싱도 쿼드 4개 뛰는데
    트루소바도 4개나 뛰네요...미쳤다...진짜
    트악까지 장착해서 나오면 그냥 남싱 인데...
    몸만 여자이지... 기술은 남자네...

    • @ellenmichener9719
      @ellenmichener9719 4 년 전 +329

      웬만한 남싱, 탑 남싱도 아니라 지금 쿼드 구성으로 트루소바와 맞설 수 있는 남싱은 네이선 첸 밖에 없어요...

    • @user-sd7yx3rc5l
      @user-sd7yx3rc5l 4 년 전 +152

      1차 스케이트아메리카 첸 기술점보다 높음... 점프하나 덜뛰는데도

    • @digkang33
      @digkang33 4 년 전 +3

      @@ellenmichener9719 인정요ㅎ

    • @user-en4qm4lx8f
      @user-en4qm4lx8f 4 년 전 +128

      기술력은 지금까지의 선수 중 가장 뛰어나지만 예술성은 ..그냥 각목인형 같음. 그래도 진짜 대단하다 나방이랑 달리

    • @188cm86kg
      @188cm86kg 4 년 전 +195

      @@user-en4qm4lx8f 그렇게 예술 쳐빨꺼면 발레보세용.

  • @aMore-wk1ri
    @aMore-wk1ri 4 년 전 +1283

    3:08 4-3사이에 어떻게 오일러를 넣을 생각을 하지... 저건 남싱도 못함. 기술장난아니네 저 작은 몸에서 어떻게 저런 깡이 나오는지. 남자로 태어났으면 하뉴, 플루셴코, 야구딘을 한참 뛰어넘는 엄청난 사기캐됐을수도 있을것 같음.

    • @ha_rang
      @ha_rang 4 년 전 +199

      여싱인데도 남싱 데려다 놔도 어지간한 사람은 못 넘보겠는데요 ㄷㄷ

    • @qaq4523
      @qaq4523 4 년 전 +59

      지금도 이미 사기케 아닌가요..

    • @chuujjang4807
      @chuujjang4807 4 년 전 +122

      남싱중에 저정도 사기캐가 없어서요 ㅋㅋ

    • @user-lc7fz2ov2s
      @user-lc7fz2ov2s 4 년 전 +5

      점수 비교하면 남싱도 실수하나 잘못하면 바로 따라잡힐 점수인데 ㅋㅋㅋㅋ

    • @user-tq3ot4zh5b
      @user-tq3ot4zh5b 4 년 전 +21

      ㄴㄴ 컴비로 살코붙이려면 오일러 넣을수밖에 없어요ㅋㅋ 근데 너무 대단하네여 진짜 트악만 없지 남자선수 프로그램으로 써도 될거같아요.. ㄷㄷ

  • @user-le3sy9hd4r
    @user-le3sy9hd4r 4 년 전 +729

    와 진짜... 이건 예술성이 필요없어 보이는데요? 기술로 남싱도 압살해버리겠는데..스포츠에서는 기술이 예술성보다 당연히 중요한거 맞고, 이건 김연아 선수를 굳이 데려와 어린선수 후려칠 필요는 없는 것 같은데요..

    • @hohoho7078
      @hohoho7078 4 년 전 +53

      맞는말임... 이 기술력은 그냥 위대한 정도임 저 나이니까 할수 있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저 나이때 저렇게 점프 뛴 여자 싱글선수 단 한명도 없었음ㅎㅎㅎㅎㅎ난다긴다 하는 남자 점퍼들도 쿼드 토나 뛰고 좀 잘해야 살코 룹 정도였지ㅎㅎㅎ

  • @user-yj2dr9ze1t
    @user-yj2dr9ze1t 4 년 전 +2202

    저 선수가 뭐 약이라도 해서 저런 고난도 점핑 고수하는 거라면 비판 받아야 마땅하지만 아직 약물 걸리지도 않았는데 고난도 점프 뛴다는 이유만으로 비판 받는 거 좀 이상하지 않나요? 저런 선수와 경쟁해야 하는 국내 선수들 걱정되시는 마음은 알겠지만.. 피겨도 엄연히 스포츠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김연아 선수 보면서 예술력에 대한 기준치를 너무 높게 잡은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점수 잘 받을려고 부러진 헬리콥터 같은 타노 꾹꾹 넣고 엣지 엉망진창인 점프를 몰아 뛰는 게 아니라 좋은 퀄리티의 쿼드를 뛰는 선수가 나왔다는 건 피겨 기술의 발전의 불러일으키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 선수가 나중에 뛰어난 예술성을 보여줄 수도 있는 거고. 고난도 점프에 대한 시선을 조금 유하게 바꿔주셨으면 좋겠네요ㅠㅠ

    • @user-ub8tr5dm5q
      @user-ub8tr5dm5q 4 년 전 +131

      cnke 91 공감, 피겨는 스포츠고 김연아는 김연아다

    • @Anna-pr2iq
      @Anna-pr2iq 4 년 전 +6

      동감해여

    • @Golden_ying_yeo_king
      @Golden_ying_yeo_king 4 년 전 +78

      그쵸.. 훈련 방법이 좋아졌으니 기술도 향상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오히려 김연아 같은 선수가 나왔는데도 인프라는 별 차이 없는 걸 더 욕해야지ㅜㅠ

    • @user-fq5kg9im8v
      @user-fq5kg9im8v 4 년 전 +122

      공감합니다 ...서커스니 점수를 퍼주니 하는데 사실 트루소바는 노비스시절부터 점프로 주목받던 선수고 하루에 점프연습만 5시간이상 한다고 합니다 ㅠ 저런구성은 타고나는것도 있지만 엄청난 노력을 해야하는데 저렇게 대단한선수와 경쟁해야하는 국내선수 걱정되는 마음은 알겠지만 예술성이 없다는둥 ..체변저주등.. 비판받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예술적인건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이면 더 생기는건데 말이죠....
      막상 비판하는 사람들보면 우리나라에 트루소바같은 선수가 있으면 엄청좋아할거같네요
      기술은 계속 발전하는거고 트루소바선수가 여자싱글 쿼드시대의 문을 열면서 앞으로 더 기술적으로 발전하고 노력하는 선수들이 늘어날텐데 너무 나쁜시선으로 보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digkang33
      @digkang33 4 년 전 +17

      @@user-fq5kg9im8v 뭐...우리 자국 코치들은 아직 4회전을 선호하시는건 아닌거 같으니 차후년도에나 4회전 지도하는 코치가 나오겠죠 뭐...지금은 아쉽지만 트악이라도 뛰어주는 유영선수에게 감사할뿐이죠ㅎ
      예술성은 선수 본인도 노력해야되는 부분이고 본인의 끼도 좀 필요하고...
      지금 추세는 기술쪽으로 치우치고 있으니 대세도 무시 못할거 같습니다ㅎ
      아직도 훈련환경이 그리 좋아진건 아니다고 들었는데 정말인지는 모르겠는데 어서 개선되어서 우리도 4회전 뛰는 여싱이 나왔으면 좋겠네요...최소 트악이라도 대중적으로 구사할수 있는 선수가 많이 배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이 길었네요ㅎㅎ 저는 이런생각 입니다.

  • @hongmadam
    @hongmadam 4 년 전 +236

    쥰내 멋진 러시아 군인 보는 느낌

  • @user-vj4ph4jz1t
    @user-vj4ph4jz1t 4 년 전 +512

    다시봐도 트리플 럿츠 룹 시도할때 손을 하늘위로 모으는거바라.. 애는 3회전 은 양손으로 균형 잡을 필요 없단말이네.. 손을 하늘위로 모아서 회전하다니.... 쿼드라 시도할때만.. 양손가슴모아서 회전력올리네 .. 아무리봐도 ...... 여자가 쿼드라 를 돌다니.... 이게 15세 표현력도 15세에 이정돈데... 트루소바는 너무잘해서 반칙이다.. 여자가쿼드라뛰는것은반칙이야.. 아쉽다 세계신기록 못깨서 . 0.30 만 더받았으면 셰계신기록인데..회전할때 2배속으로돌리는것같다..놀랍다.

  • @user-tl4fl5wb9u
    @user-tl4fl5wb9u 4 년 전 +333

    솔직히 예술과 기술 중 뭐가 더 우수하냐를 따질 수 는 없다고 생각함. 다만 김연아선수,정확하게 소치 편파판정 이후로는 예술점수는 피겨에서 무의미해진게 사실. 세계적 선수에게도 그런식으로 가산점을 부여하는데...ㅎ 그 장면을 본 코치나 선수들이 무조건 기술로 점수 따야 한다고 생각한 건 당연하다고 봄.

    • @user-yk5jt9yt3w
      @user-yk5jt9yt3w 4 년 전

      냠냠 그때는 시술도 우리가 우위얏는데ㅜ

    • @user-my8ef7or3f
      @user-my8ef7or3f 3 년 전 +7

      @@nok0_.13 그게 있어야 주작 하는데 주작 안당할라고 죽도록 연습해서 점프 콩콩이 전략 짜는 선수들이 대단한거

    • @user-nm9ne5ew1f
      @user-nm9ne5ew1f 2 년 전 +2

      이 댓글을 보니 뭔가 러시아 피겨가 이해되네요. 자기들이 예술점수로 사기쳤으니 기술에 집착할만 하네요

  • @user-zc1oj1fn6f
    @user-zc1oj1fn6f 4 년 전 +463

    나라면 안정감있게 어중이떠중이로 있는것보다 못먹어도 고라고 자빠지더라도 무조건 1위 목표로 점핑머신이 될테야. 유영 트악 불안해서 왜저리 무리하게 하지 싶었는데 그게 정답이었어.

    • @ZhappywithAbsinth
      @ZhappywithAbsinth 4 년 전 +30

      진짜 스포츠맨쉽 아닐까싶어여ㅠㅠ 최선을 다하능 ㅠㅠㅠ 레알 개멋지더 나보다 다 아기들인데...

  • @LmKAwesome
    @LmKAwesome 4 년 전 +793

    트루소바는 기술이 곧 예술임. 진짜 경이롭고 감동적이다. 후반 4-1-3 진짜 입이 쩍 벌어짐. 트루 ㅎㅇㅌ

    • @Haha-fh6gp
      @Haha-fh6gp 2 년 전 +7

      ㅋㅋㅋ 약물

    • @user-ui6lo3qz5i
      @user-ui6lo3qz5i 2 년 전 +19

      @@Haha-fh6gp 발리예바랑 같은 팀이여서 충분히 의심 될 만 한데 트루는 도핑 확실하지는 않아요..

    • @Haha-fh6gp
      @Haha-fh6gp 2 년 전 +11

      @@user-ui6lo3qz5i 운좋아서 안걸린거라면요?

    • @overman7
      @overman7 2 년 전 +6

      약💊쟁이

    • @user-wz6zh5hu8h
      @user-wz6zh5hu8h 년 전 +8

      @@user-ui6lo3qz5i 선수의 몸만 보셔도...

  • @K-Director
    @K-Director 4 년 전 +260

    와 근데 4회전 경이롭다 진짜.... 나머지도 거의 다 쿼트 트트콤이고 솔직히 보면서 입 쩍벌리고 봄

  • @user-lp4xe7sc7i
    @user-lp4xe7sc7i 4 년 전 +444

    개인적으로 예술점수 같은 건 주관적인 느낌이 있는데 이 선수처럼 기술점수로 압도적으로 찍어누르면 할 말이 없다고 생각한다... 피겨도 스포츠인데 뭐... 정말 대단한 선수...

    • @user-rg3bu8mc1z
      @user-rg3bu8mc1z 2 년 전 +8

      도핑!

    • @user-vk9cx7pj9v
      @user-vk9cx7pj9v 2 년 전 +22

      @@user-rg3bu8mc1z 아닌데 걘 발리예반데

    • @tmxpdl
      @tmxpdl 2 년 전 +5

      @@user-rg3bu8mc1z 잉...?그건 발리예바이구요,트루는 아직 확실치 않아요

    • @10bagger81
      @10bagger81 2 년 전 +23

      @@tmxpdl 국가주도적으로, 최고 권위 지도자가 앞장서서, 어릴때부터 약물로 몸의 한계를 끌어올리며 지도해오는데, 러시아의 어느 선수가 그 필터를 거르고 혼자 성장했을까? 러시아 소속은 이미 투아웃이야 설마 본인은 아니라 하더라도 그 의심의 굴레에서는 벗어날 수 없어

    • @tmxpdl
      @tmxpdl 2 년 전 +10

      @@user-pq4pl1uf9e 맞아요…에테리 보면 진짜 일회용처럼
      한번쓰고 버리더라구요…2018 평창때만
      봐도 자기토바랑 메드베데바 그 시즌만
      마무리하고 은퇴한거 보면…같은 생각입니다

  • @bb-dz3pg
    @bb-dz3pg 4 년 전 +620

    이젠 4회전 점프랑 트악이 필수로 있어야 포디움에 간신히 들 수 있음ㅜㅜ

    • @user-ux5tb5pb3m
      @user-ux5tb5pb3m 4 년 전 +9

      몸을 더 그만큼 혹사시켜야겠군요..선수들 얼마나 많은 연습을 할까요 대단...

    • @user-qq4cw7jh4o
      @user-qq4cw7jh4o 4 년 전 +98

      같은 사람의 신체인데 시대가 지날수록 상향평준화되는 게 정말 생각해도 해도 신기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

    • @user-ei8ek3ek5l
      @user-ei8ek3ek5l 4 년 전 +8

      @@user-qq4cw7jh4o ㄹㅇ 모든 스포츠 분야에서...

    • @user-mo3ko8no7l
      @user-mo3ko8no7l 2 년 전 +2

      @@user-qq4cw7jh4o 저두 항상 이게 미스터리임 ㅋㅋㅋ

    • @user-eb4xh7jq2o
      @user-eb4xh7jq2o 2 년 전 +12

      @@user-qq4cw7jh4o 장비가 좋아짐 거임 빙질이나 스케이트화 이런 것들

  • @mielish_official
    @mielish_official 4 년 전 +643

    얼굴은 애기애기한데 피겨하는 모습은 파워박력 ㅋㅋㅋ 그런데 이 아이도 체형변화 아직 완전히 된거 아닌것 같으니 지켜봐야겠네

    • @jjk4891
      @jjk4891 4 년 전 +7

      그래도 전에 점프신동들보다는 도약거리도 좋고, 높이도 좋아서 가능성이 있지않을까 생각되어요! 기대해봅니다 ㅋㅋㅋ

    • @jaeyunji728
      @jaeyunji728 4 년 전 +22

      체형변화가 베이징올림픽 후에 오면 괜찮은데, 그 전에 오면 폭망할 수 있죠. 근데 그건 노력으로 어찌할 수 있는 게 아닌 말 그대로 운명이라고 할 수 있으니 두고볼 수 밖에요. 체형변화 늦게 오고 컨디션 잘 유지하면 올림픽 금메달 단연 1순위죠.

    • @haewonpark5242
      @haewonpark5242 4 년 전 +1

      체형은 자기토바 평창올림픽 때랑 비슷해 보이는데
      베이징까지 체형변화 없이 기술 유지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자기토바는 체형변화 오니까 와르르 무너졌더라고요.

  • @user-hs4jj9mg3r
    @user-hs4jj9mg3r 3 년 전 +80

    솔직히 4회전 뛰는 여싱 중 제일 엣지 탄탄함
    와 진짜 4개나 뛰는데 랜딩이 어째 저렇게 완벽하지?ㅋㅋ 근데 비점프 요소가 딱딱하긴 하네 ㅠㅠ
    예술적으론 되게 멋지고 전사 같은데
    이어지는 느낌이랑 스탭만 살리고 트악 장착하면
    베이징은 그냥 트루꺼겠네 ㅋㅋ

  • @user-ov6gw4eh7v
    @user-ov6gw4eh7v 4 년 전 +611

    이게 그렇게 예술이 떨어지는건가? 뭔가 엄숙하고 전투적인 느낌이 나는게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곡이랑도 어울리고

    • @bambikim361
      @bambikim361 4 년 전 +82

      그쵸
      웅장한 음악에
      어울리는 깔끔하고 큰 동작들이
      보기좋았음

    • @user-qs1iv4cd9x
      @user-qs1iv4cd9x 3 년 전 +9

      ㅇㅈ..... 난이런것도 좋던데..

    • @summergo5175
      @summergo5175 2 년 전 +28

      예술성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전형적인 유럽식 무대 구성인데(은유적인 스토리텔링, 음악과 딱딱 떨어지지는 않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를 중요시함) 한국인들이 김연아선수가 주로 했던 북미식 무대구성에(직접적인 스토리텔링, 음악에 딱딱 맞는 안무 선호) 익숙해서 그렇게 느끼는 듯함.

    • @Ming664
      @Ming664 2 년 전 +3

      저는 개인적으로 뭔가 음악과 함께가는 느낌과 이 곡과 안무에서 어떤 예술성이나 감정을 표현하겠다 라는게 느껴지지 않아서 예술성 부분이 아쉬웠긴 했어요
      그저 기술로만 꽉꽉 채워져서 이럴거면 굳이 음악은 필요 없을거같은 느낌이랄까..

  • @sar929292
    @sar929292 4 년 전 +321

    이걸 어떻게 이겨;;;;

  • @hmmhmm8697
    @hmmhmm8697 4 년 전 +284

    지금 여자 피겨선수들 너무 불쌍.

  • @user-uf9fw6gw8x
    @user-uf9fw6gw8x 4 년 전 +108

    3:26 이 점프 쩐다!

  • @user-ws9xe8pw4d
    @user-ws9xe8pw4d 4 년 전 +163

    사실 인정하고 싶지는 않은데, 일반인의 눈으로 봐도 트루소바의 기술은 뛰어나다. 남싱이랑 비슷한 구성도 그렇고. 어린나이인데 대단한 듯

  • @user-oo5zu4vn3k
    @user-oo5zu4vn3k 4 년 전 +254

    쿼드 저만큼 뛰면 남싱에서 뛰어야 하는거 아니야?ㅋㅋㅋ 진짜 대박이네ㅋ 컨틸레버도 너무 멋있다. 근데 또 너무 귀여워

  • @user-so5nr7os2w
    @user-so5nr7os2w 4 년 전 +312

    나는 개인적으로 트루 좋아함. 피겨란 결국 예술적 요소가 있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스포츠라는 정의 내에서는 현 세대에서 퍼포먼스가 가장 훌륭한 선수이기 때문. 예술성이라는 것도 기술이 전제된 상태에서 얹어져야 하는 요소이고, 그냥 트루소바는 남들 기술 좀 헐거울 때 예술성 대신 극한의 기술을 들고 와서 압살하는 것일 뿐임.
    대신 기억에 남는 작품이 많지 않을 거라는 말에는 좀 동의함. 그래서 내가 트루를 좋아하지만서도 코스톨을 제일로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 @user-ig5wu7ny1m
      @user-ig5wu7ny1m 4 년 전 +16

      트루소바가 우아하거나 하늘하늘한건 절대 못할 것 같은데 아예 노선을 파워풀하게 잡아버리면 또 모를 일 일 것 같아요 일단 비점프가 뚝따미셰바처럼 엄청 부족하고 그러지 않으니깐ㅇㅇ 근데 3a 안무가가 문제죠 코스톨은 그나마 거지같은 프로그램 던져저도 선수빨로 띵작되는데 트루소바는...ㅜㅜ

    • @ha_rang
      @ha_rang 4 년 전 +3

      @@user-ig5wu7ny1m 여싱 경기 다시 챙겨 볼 일 없을 줄 알았는데 세상에 이런 선수가 나오네요. 아예 노선을 파워풀하게 잡아 버리면 비빌 사람 찾기 힘들 거라고 보여요, 저도.

  • @kiixiak
    @kiixiak 4 년 전 +360

    예술성 운운하면서 선수 후려치지 마세요 ㅋㅋㅋㅋㅋ 기술 좋은 선수 후려치라고 있는 예술성 아님 ㅠ

  • @jinyoungpark2341
    @jinyoungpark2341 4 년 전 +58

    15살에 이 정도 기술을 갖고 있다니.... 서정적인 음악보다는 파워풀한 팝 음악이 더 잘어울릴 것 같네요.

  • @youngkim6509
    @youngkim6509 4 년 전 +127

    와 ㅌㅋㅋㅋ 쿼드 뛰는 쉐르도 두번넣은걸 얘는 4번을 뛰고 심지어 2번이 컴비네이션이고 그걸 후반부에 넣은게 미친거 같다

    • @hjk0812
      @hjk0812 4 년 전

      심지어 토, 살코, 러츠 쿼드 삼종구성ㄷㄷㄷ

  • @user-xi1tg3rh7w
    @user-xi1tg3rh7w 4 년 전 +692

    표정에서 봤을때 멘탈 흔들림없는거.
    압도적인 기술은 어디 말할수 없다는거.
    하지만 피겨는 예술또한 빼면 안되는데 너무 점프에만 몰두하는것이 아쉬울뿐...

    • @mintcareful
      @mintcareful 4 년 전 +41

      기술이 너무 압도적.... 여유가 생긴다면 예술적으로도 엄청나게 성장할듯

    • @user-kl5rt2ux3f
      @user-kl5rt2ux3f 4 년 전 +19

      S.H LEE 충분히 예술쪽도 있는거 같은데요? 카리스마 있고...

    • @user-tj4dw4bz1o
      @user-tj4dw4bz1o 4 년 전 +14

      이미 예술도 괜찮은데요? 오히려 어린 나이에 점프 기본기 없으면 나중에 아사다 마오처럼 망해요. 당장 김연아만 해도 초반엔 연기력 부족하다고 말 많았는데요 뭐.

    • @bambikim361
      @bambikim361 4 년 전 +3

      율동 동작도 깔끔하고
      음악도 잘 타는데~
      자꾸 예술성 예술성 하나 모르겠네^^

    • @user-kx2js8xt8x
      @user-kx2js8xt8x 4 년 전 +9

      예술성은 걍 옵션일뿐임... 걍 님이 빙판 나가서 올림픽 뛰시딜

  • @user-lq6io3ug3o
    @user-lq6io3ug3o 4 년 전 +33

    요즘에도 놀라워서 계속보는데 댓글보고 충격먹었네요.. 회전수 나름 잘채우고 엣지도 꽤 정확하고 첫 쿼드 넘어졌어도 일단 다른점프부터가 기본점수 높은데 저렇게 대단한선수에게 러시아라서 어떻다̆̈ 이러는건 좀 아닌것 같네요..만약 대한민국에서 이런선수가 나왔다면 다른 반응이었을텐데말이죠...

  • @bmtv94
    @bmtv94 4 년 전 +341

    개쩐다...

    • @user-ic7li2lb2u
      @user-ic7li2lb2u 3 년 전 +1

      это ты про себя сказал точно дерьмо

  • @user-ku6qg9yp3d
    @user-ku6qg9yp3d 4 년 전 +178

    여기서 더블악셀 대신 트리플악셀만 끼면 남자 탑싱에서 포디움은 따놓은 당상 아닌가ㅋㅋㅋ 대단하다 진짜

    • @user-ub8tr5dm5q
      @user-ub8tr5dm5q 4 년 전 +13

      서정 남싱보다 더 잘함, 트루소바 처음봤을때 현실환호 질렀는데. 개죠아💕

    • @user-og8xg1qx4s
      @user-og8xg1qx4s 4 년 전 +2

      @@user-ub8tr5dm5q 엥? 하누유즈루 선수 경기보고 오세요. 남싱보다 잘하는지
      하누유즈루가 점프퀄리티 훨씬 높고 예술성도 있음

  • @user-hp3li7rf4r
    @user-hp3li7rf4r 3 년 전 +32

    걍 피겨계에서도 트루소바는 재능과 노력이 상상을 뛰어넘을거같음.
    예술성이 없다 재미없다 하는데
    누구든 쉽게 4회전을 돌았다면
    그리 느낄수있겠지만
    난 보면서 기대감과 감동 감탄만 나왔다
    아슬아슬한듯하면서 탄탄한 점프가
    눈을 즐겁게한다. 누가봐도 재미없는 구성이였다면 그 댓글들도 상관없겠지만 나는 너무나 기특하고 신기하고 재밌게봐서 슬픈거같은..

  • @christyna9100
    @christyna9100 4 년 전 +38

    트루소바 볼때마다 얼굴은 너무 귀엽고 아직 애긴데 점프는 무시무시한 구성을 뛰니까 항상 그 갭모에에 놀람;;

  • @hhaileyh
    @hhaileyh 4 년 전 +41

    진짜 너무 잘해서 말이 안나온다... 쉐르바코바하고 투루소바하고 겨룬다는데 진짜 둘다 너무 잘해서 말이안나온다....아직 연기는 부족하긴한데 너무 잘하니 원,,, 연기는 느는데 얼마 안걸리는데 기술은 와... 진짜 멋지다

  • @user-gw8qs9kb1f
    @user-gw8qs9kb1f 4 년 전 +16

    트루 경기 진짜 완전 재밌는데 화려한 점프나 캔틸레버 같이 저게 가능해??? 싶을 정도의 기술들 보는거 개꿀잼인데ㅠㅠㅠ트루의 박력 피겨 기존의 피겨랑 달라서 신선하고 재밌는데 그리고 트루 곡이 서정적 것도 아니고 박력 넘치고 비장한 그런 느낌의 곡인데...구성도 곡이랑 잘 어울리고...예술성 이정도면 좋은편 아닌가요,,, 곡 해석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 @user-nc9me2gk1t
    @user-nc9me2gk1t 2 년 전 +35

    여기 댓 보면 국뽕 과하게 들이키는 사람들을 걸러야하는 이유가 뭔지 알게됨.

  • @user-mp1zg5ec2n
    @user-mp1zg5ec2n 4 년 전 +53

    점프 진짜 좋아진 것 같다. 예전엔 어리고 가벼워서 4회전 점프를 잠시나마 뛰는구나 생각했는데
    예전처럼 랜딩 후 상체가 숙여지는 것도 아니고 토룹에서 블레이드 아니고 토픽 찍는것도 엄청 발전한 것 같다...

  • @kimfact
    @kimfact 4 년 전 +1793

    유영이 시대를 너무 잘 못 탔다 이건 뭐 넘사를 넘어서 남자랑 견주어야 될 구성이네 근데 기계같다..

    • @kimwan92
      @kimwan92 4 년 전 +354

      문재호 3회전 반은 트리플 악셀이고 해설자가 말하는 쿼드점프는 전부 쿼드점프 맞고 왼쪽발 도약후 오른쪽 랜딩입니다. 러시아 선수라서가 아니라 바퀴수로는 정석적으로 쿼드점프를 정당히 뛴 것 맞습니다. 객관적으로 얘기하면 기술적으로 유영 선수보다 기술이 뛰어난 선수입니다.

    • @user-no6vi2td3m
      @user-no6vi2td3m 4 년 전

      @@kimwan92 무슨 오른쪽. 도약하고. 왼쪽 착지인가요
      오른쪽이면. 오른쪽으로
      착지히야죠

    • @user-no6vi2td3m
      @user-no6vi2td3m 4 년 전 +2

      @@kimwan92 도약 착지 같은발 인데
      칼끝이 점프시하고 착지때 세바퀴. 3/4이상 이면 도는데
      제는 그럼 칼끝이 똑캍은데 회전수가 4바퀴가. 넘는다는 얘기?

    • @user-uz7xk6ye9m
      @user-uz7xk6ye9m 4 년 전 +55

      김팩트 예술성은 떨어지네요. 기술이 덜해도 아름다운 작품을 수행하는 유영의 연기가 전 더 좋아요

    • @user-no6vi2td3m
      @user-no6vi2td3m 4 년 전 +49

      @@user-uz7xk6ye9m 애들 재롱춤 같아요
      아뭏든 키가 작으면 몸이가벼워 회전은 잘할지언정 스케일 볼륨감이 없어 보는 즐거움이 없어요
      김연아가 천재인 이유가 165가 넘는 큰키에 깨끗한점프와 우아한 아름다움은 당대ㅣ최고잖아요

  • @hohoho7078
    @hohoho7078 4 년 전 +257

    음ㅎㅎ 왠만한 여자 선수가 이건 못이기네요ㅎㅎ 예술점수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건 연아같은 선수나 하는거고 이건 뭐 기술점수가 남자선수 수준이니 따라갈수가 없겠는데..? 남자 선수도 쿼드러플러츠는 잘 안뜀;;;아니 본적 없는듯ㅎㅎ 하뉴유즈루도 쿼드러츠는 안뛰는데 애는 컴비네이션으로 뛰고 앉았어;;; 3+3 컴비도 제일 점수 높은 러츠 룹; 쿼드 토도 쉬워보이는 마당에 3회전은 너무 쉬워서 손들고 가산점 받고있네;; 그것도 컴비로 하질않나;; 이 시대 여자 싱글은 이제 기술점 받쳐줘야 되나보다ㅎㅎㅎ 아사다마오 트리플악셀 성공률도 25프로되는걸로 어거지 밀고 나간게 지금 생각하면 우스워보이네ㅎㅎ앤 진짜 인정ㅎㅎㅎ그 금메달 뺏어간애는 인정못함 애 정돈 되야 점프 하나 실수했어도 아 그럴만하다 싶지ㅋㅋㅋ

    • @ha_rang
      @ha_rang 4 년 전 +5

      진짜 이 선수는 인정이요. 진짜 와 ㄷㄷ

    • @hyekang3850
      @hyekang3850 4 년 전 +5

      남자는 무게가 있어서 실패시 리스크도 너무 크고 부상도 심각하지만 여싱중에서 아직 체구가 다 자라지 않은 작은 아이들 중 의지력이 있고 점프시 충분한 근육량이 되는 여자아이들은 무게도 안 나가고 가벼운데다가 유연하기까지 해서 훨씬 쉽게 회전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넘어질 때도 뭔가 불안하거나 보기 힘들정도도 아니고 삐끗하다가 그냥 벌떡 다시 일어나서 다시 4회전 뛰는 걸 보면 리스크도 남싱보다 덜하고요

  • @user-un1hb3hu5s
    @user-un1hb3hu5s 4 년 전 +85

    지금 여싱중에서 제일 잘 타는 듯 ㄹㅇ 개잘탄다.. 뭔 얘는 남싱으로 들어가야겠음 기술이;;;

  • @user-ou5jp4jm6s
    @user-ou5jp4jm6s 4 년 전 +47

    많이들 기계같고 재미없는 경기라 하는데 개인적으로 보는 내내 너무 잘해서 재미도 있고 소름끼치고 무섭기까지 한 듯.. 진짜 미쳤다

  • @Juliana-re6hp
    @Juliana-re6hp 3 년 전 +33

    댓글 참... 여기서 김연아가 왜 나와. 트루소바 자체만으로 잘한다고 칭찬해줘야지. 뭐만하면 예술성 예술성. 아직 어리니까 점차 키워나가겠지. 우리가 걱정 안해줘도 알아서 잘 할텐데

  • @user-pg1ww9ry7r
    @user-pg1ww9ry7r 4 년 전 +77

    회전수 다채우는거봐 ㅋㅋㅋㅋㅋ 기술에서 동시대 선수들을 압도하네

  • @adaline01
    @adaline01 4 년 전 +59

    트루 진짜 너무 잘 하고 자기 분위기에 맞게 잘 하는데 예술적이지 않다면서 저평가되는 걸 보면 좀 안타까워요..ㅜㅜ 솔직히 사샤는 파워풀한게 잘 어울리고 그걸 잘 소화해내는데... 피겨도 나름의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데 예전 피겨 흐름에 맞춰서 얘기하는 건 좀... 그런 것 같아요. 물론 저도 김연아 선수가 엄청 대단한 거 알고 존경하지만.. 좀 안타까워서... 그래도! 앞으로 더 발전할거라고 믿어요!! 사샤 화이팅!💞

    • @mkim0713
      @mkim0713 4 년 전 +2

      Adaline Heesch 저평가되지는 않는듯.

    • @user-ge2lh2iz9c
      @user-ge2lh2iz9c 4 년 전 +6

      저평가하는건 작은 반도국의 특정선수 팬덤뿐

    • @adaline01
      @adaline01 4 년 전

      제가 저평가라고 한건 다름이 아니라 비교하면서 타선수보다는 못한다.라고 얘기하는걸 말한거였는데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답글로 우리나라 사람들을 비하하는 글을 쓰이지 않아주셨으면 해요.. 자칫하면 제 의도가 잘 전달되지 않을 수도 있을것 같아서...

  • @Queensuri7
    @Queensuri7 4 년 전 +81

    천재가 나왔군
    현시대 능가할 선수는 없을듯

  • @user-zv9jj1qk5q
    @user-zv9jj1qk5q 4 년 전 +65

    여싱이 쿼드 그것도 쿼드러츠 뛰는걸 보게될날이 올줄은 상상도못함

    • @ha_rang
      @ha_rang 4 년 전 +1

      그러니까요, 진짜 상상도 ㄷㄷ

  • @user-et3fh9tm9j
    @user-et3fh9tm9j 4 년 전 +230

    후반에 쿼토오일러트살 미쳤냐고 ....

    • @user-zg3sw8vv9c
      @user-zg3sw8vv9c 4 년 전

      그게뭐에용?

    • @gimmethat98
      @gimmethat98 4 년 전 +3

      @@user-zg3sw8vv9c 3:08

    • @user-zg3sw8vv9c
      @user-zg3sw8vv9c 4 년 전

      @@gimmethat98 아니 그 쿼트오일러트살이 무슨뜻이냐구용

    • @user-dk9sq2bq9l
      @user-dk9sq2bq9l 4 년 전 +26

      펭수 쿼드러플 토룹 점프-오일러점프-트리플 살코 콤비를 줄인 거임 피겨팬들이 많이 쓰는 줄임말이에용

    • @user-zg3sw8vv9c
      @user-zg3sw8vv9c 4 년 전

      @@user-dk9sq2bq9l 오일러점프는 첨들어보네용.. 감사합니닷

  • @ae-8107
    @ae-8107 4 년 전 +27

    정말 압도적인 점프.. 기술 너무 좋아요. 넘사벽이예요. 근데 정말 뭔가 끊기는 느낌이예요. 그게 좀 아쉽네요.

  • @annarim122
    @annarim122 4 년 전 +13

    와우 안무가 새롭네요...맨날 똑같은 느낌보다 진화한 느낌....
    새처럼 가볍고....와우 정말 스포츠선수들이 타고난 재능도 있겠지만 멘탈도 강해야하고 항상 경쟁해야하고 연습해야하고. 넘나 존경스럽습니다....정말 인간으로 태어나서
    눈의 호사를 느끼고 살아가네요...감사합니다...얼마전 커플에서도 너무나 황홀한 안무를 본것같은데 이름이 기억나지 않네요...소치후 단 4년만에 이렇게 많은 스타들이 쏟아져 나오다니 경쟁이 어마무시....유영선수 화이팅~

  • @user-jo5eh9xc1e
    @user-jo5eh9xc1e 4 년 전 +177

    방구석 피겨 전문가들 존나 많네 ㅋㅋㅋㅋㅋ 아는 거 ㅈ도 없고 김연아 예술성 뛰어났던 거 부심 부릴 만하지만 피겨 세대가 몇번이나 그동안 바뀌었는데 아직도 그 기준을 여기에 적용해서 ㅈㄹㅈㄹ 하고있냐 ㅋㅋㅋ 아무리 국적이 달라도 이 어린 선수가 기술 면으로 뛰어나고 금메달 정당히 가져갈만 하다는 건 부정 못함

    • @iygjj8348
      @iygjj8348 4 년 전 +26

      ㅇㅈ 김연아시대엔 김연아가 넘사로 잘했었고 요즘은 트루소바가 넘사로 잘하는거 사실임

    • @user-ut1ej8dk2o
      @user-ut1ej8dk2o 4 년 전 +8

      방구석 피겨 전문가들 특 : 이런글에 반박 못함 ㅋㅋㅋㅋ

  • @user-tq6ff3ro7m
    @user-tq6ff3ro7m 4 년 전 +63

    진짜 인터넷 하다 보면 진지하게 병원에 가야 할 사람들 많이 보임. 어쩌면 저렇게 열등감에 피해의식에 쩔어서 그런 말들을 아무렇지 않게 쓰지

  • @youngs.8350
    @youngs.8350 4 년 전 +39

    세상에 4회전시대가 오다니... 그것도 소녀가 4번씩이나. ㄷ ㄷ ㄷ

  • @notyourbabe2826
    @notyourbabe2826 4 년 전 +132

    7:34 너무 귀엽다 애기 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소듕해

  • @ststh2890
    @ststh2890 4 년 전 +10

    1일 3영상하는중
    음악이랑도 너무 잘맞고 기술도 엄청난데 편하게해서 보기좋은듯 경기할때는 카리스마있으면서 시원시원하게 하는데 끝나고 웃는게 너무 귀여워...ㅜㅜㅜㅜㅜ 트루한테 빠져버렸다
    이거보고 요즘 왕겜ost도 맨날들음

    • @ststh2890
      @ststh2890 4 년 전 +1

      예술성이 부족하다고 많이 얘기하는데 길다면 길다고할수있는 프리에서 지루함 하나도 없게 끌고나간다는걸로도 이미 예술성은 충분한거같음 무엇보다 왕좌의게임 ost분위기를 너무 잘 표현해낸거같다 이제 왕겜하면 트루소바가 생각날정도?
      하나 아쉬운게있다면 상체움직임이 조금만 더 부드러워지면 더 좋을거같은느낌이랄까ㅎ 아직 어리니까 그부분은 당연히 발전할거라고 믿음 트루화이팅

  • @user-un1hb3hu5s
    @user-un1hb3hu5s 4 년 전 +504

    이상하게 러시아 얘들 정 안 가는데 얘하나만은 잘됐으면 좋겠더라...

    • @user-mm9qp7dk7i
      @user-mm9qp7dk7i 3 년 전 +30

      저도 러시아 소치때 뭣같은 심판때문에 빡치지만 선수들음 미워해선 안된다고봄 저 선수 진짜 대단하네요

    • @user-fj8pi9jn8j
      @user-fj8pi9jn8j 3 년 전 +1

      저도 이선수 팬됐어요 ㅎㅎ

  • @user-pl3nd4tw5f
    @user-pl3nd4tw5f 4 년 전 +53

    체형변화, 부상만 잘넘기고 국적도 러시아니 올골드도 가능할듯

  • @treajeno9288
    @treajeno9288 3 년 전 +24

    이거 음악이 좋음 뭔가 정화되는 느낌 특히 스텝 부분 묘하게 긴장감있는데 희망차기도 함

  • @user-eg5yr3mf8m
    @user-eg5yr3mf8m 4 년 전 +44

    당장 이 구성 남싱에도 못할 애들 많을 것 같은데 대단...

    • @ha_rang
      @ha_rang 4 년 전

      그러니까요 ㄷㄷ

  • @user-rv2gz3by5b
    @user-rv2gz3by5b 2 년 전 +11

    와 진심 멋지네요. 피겨 잘 모르는데... 막 추위를 헤치면서 시베리아 횡단하는 러샤 군대같음. 특히 중후반에 기술점수 듈파했음니다부분부터 뭔가... 고지를 앞둔 느낌? 말로 형용하기 어렵네요. 무튼 완전멋짐. 음악이랑 작품 그리고 저 선수의 연기가 너무 잘어울려요. 오늘부터 팬이에요.

  • @user-zg7od6mi8h
    @user-zg7od6mi8h 4 년 전 +109

    미쳤다...진짜 괴물이다.나이가 어리니 표현력도 더 늘듯 ㅎㄷㄷ 기술력은 기본이고 난 이 선수 미래가 너무 기대된다.

  • @user-qh7qv3vk9r
    @user-qh7qv3vk9r 2 년 전 +13

    트루 이때 까지만 해도 엄첨 애기 같고 귀엽네 ㅋㅋ 난 이 플그 진짜 좋던데. 트루랑 정말 잘 어울림... 이때에 비해 트루 표현역이나 점프 등 다 안정적이게 변한것 같음. 이때까지만 해도 랜딩이 불안한게 많았던거 같기도(?)

  • @user-cd8be5zx3j
    @user-cd8be5zx3j 2 년 전 +7

    너무귀엽다 애기야 ㅠㅠ

  • @aliceroom1195
    @aliceroom1195 4 년 전 +28

    무섭다.....자기자신한테 온전히 집중할때 나오는 모습....

  • @user-ce4bj8kk9b
    @user-ce4bj8kk9b 4 년 전 +12

    어마어마하네요. 역대급 선수로 커나갔으면 좋겠어요. 우리 나라 선수 아니라도 좋으니 피겨 자체의 아름다움도 잘 살려주는 선수가 나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user-ue4xt2kf3d
    @user-ue4xt2kf3d 3 년 전 +62

    15살이라는 어린나이에 고난이도 점프와 어려운 기술들을 어쩜 이렇게 쉽게 하는지 정말 신기하고 대단하네요. 앞으로 트루소바 선수의 앞날이 기대가 되네요! 항상 화이팅!

  • @user-vq2iy5bq9i
    @user-vq2iy5bq9i 4 년 전 +18

    피겨는 예술이 아닌 스포츠이고, 채점기준만 잘 맞추면 고득점이 가능하다는 건 너무나 명백한 사실이지만. 그래도 뭔가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음. 점프 등 기술 수행만 중요하다면 기계체조처럼 음악 없이 평가하면 되는 거잖아요. 근데 음악이 깔려있다보니, 음악에 동화된 연기 또한 보고 싶어지는 것 같아요. 선수들의 기술 수행이 나날이 발전하는 건 정말 멋진 일이지만.. 언젠가 점프 등 기술적인 요소에 대한 경쟁이 극에 달해서 큰 차이가 없어지는 순간이 오면, 다시 예술성에도 신경쓰는 날이 올까요?? 그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ㅠㅠ

  • @user-lc7fz2ov2s
    @user-lc7fz2ov2s 3 년 전 +34

    근데 점프가 슬로우로 안봐도 다 회전수 꽉꽉 채우는게 보이네....대단

  • @blanche33
    @blanche33 4 년 전 +28

    이런 사람을 천재라고 하나봐요ㄷㄷ

  • @user-pq9bv8ji8u
    @user-pq9bv8ji8u 4 년 전 +10

    꼭 몸이 역변안하고 크길 ... ㅠㅠㅠㅠ 오랫동안 보고싶어요 !!!

  • @user-gj1ic2lt8m
    @user-gj1ic2lt8m 4 년 전 +18

    쪼그만데 너무 잘하고 빙판위에선 표정에 독기가 서려있는데 끝나고 나와서 웃을때 사르르 녹아버림

  • @user-zw8cz2md6q
    @user-zw8cz2md6q 3 년 전 +9

    트루소바는 독기가 있는 것 같아요.. 방금도 썸넬 표정보고 들어왔습니다

  • @user-rt7dd9gh3u
    @user-rt7dd9gh3u 2 년 전 +9

    너무 귀엽고 훌륭한 선수

  • @user-uw3bx3pi7m
    @user-uw3bx3pi7m 3 년 전 +13

    2:47 아니 이게 뭐임...? 나 처음봐.....ㅋㅋㅋㅋㅋㅋㅋ 말도 안되는 유연성이다ㅎㄷㄷ 저게 어떻게 가능한거지ㅠㅠㅠㅠ 진짜 대단하고 연습을 얼마나 했을지

  • @Sunny-lc9ho
    @Sunny-lc9ho 4 년 전 +107

    귀엽다 ㅎㅎ 점프구성 점수가 일단 넘사벽임 ㅋㅋㅋㅋㅋ 241점 ㅋㅋㅋㅋㅋ 실화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x4wo7ju9l
    @user-hx4wo7ju9l 4 년 전 +15

    와 개쩐다 웅장한 음악에 맞춰서 4회전 팡팡 뛰니까 졸라멋있다

  • @victoriagwon8110
    @victoriagwon8110 4 년 전 +21

    엣지가 다른 애들보다 정확한게 맘에든다
    다른 러시아 특히 메뎁 같은 애들 러츠가 러츠가 아닌데 가산점까지 챙겨가는 모습 보면서 별로였는데 그래도 트루소바는 볼때 러츠각임

  • @alliswell8811
    @alliswell8811 4 년 전 +11

    4:55 해설 내내 별 말 없다가 다 보고 나서 "아 정말 대단하네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잘허니까 할 말을 잃은듯 ㅋㅋㅋㅋㅋㅋㅋ
    거의 뭐 이게 여자싱글 맞나 싶은 정도의 충격을 받으신듯 ㅋㅋㅋㅋㅋㅋㅋ 거의 뭐 다 내려놓으셨어.....
    정말 대단하긴하다

  • @user-kf6vp9xp5u
    @user-kf6vp9xp5u 2 년 전 +11

    진짜 응원했었다....

  • @user-zf1wp1qd8k
    @user-zf1wp1qd8k 2 년 전 +15

    아니 연느는 기술에 있어서 탑이였던선수 인데 ㅋㅋㅋㅋ 왜 예술로서 올라갔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거야 ㅋㅋㅋㅋ 그 당시에 3-3 자체가 흔하지도 않았고 마오도 트악해도 더토라서 딸렸고 ㅋㅋ근데 왜 예술성만 언급하냐고 ㅋㅋㅋ ㅠㅠ

  • @veronica_to_die
    @veronica_to_die 4 년 전 +10

    ...말해 뭐해 그냥 넘 잘한다
    몸이 새털처럼 가벼워보이고 속도도 시원시원한게..
    어린 나이에 이만큼 하려고 얼마나 노력했을지 정말 대단하네~

  • @jaewonjung7181
    @jaewonjung7181 4 년 전 +20

    아직 신체가 미완성 일텐데 대단하네요.
    성장과정에서 다른 서양 선수들처럼 벨런스무너지지않으면 진짜 회전괴물이 나오겠네요....ㄷㄷ

  • @nessapark9709
    @nessapark9709 3 년 전 +11

    기술력 대단하네요 진짜 미래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더 기대됩니다 화이팅!

  • @user-zt7bg7fr1d
    @user-zt7bg7fr1d 4 년 전 +18

    처음꺼만 성공 시켰어도 진짜 클린 이었는데... 그래도 이 프로그램은 미친거 같다...... 여자가 4회전...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대박이다

  • @user-bd2md8ff1h
    @user-bd2md8ff1h 3 년 전 +37

    개웃기네 예술성 예술성 그 예술성도 탄탄한 기술과 흔들리지 않는 점프를 바탕으로 그 위에서 하는 거지 예술성만 보면 빙판 위에서 기어다녀도 혼신의연기하면 백점이게요

  • @user-xm1ol2ti4o
    @user-xm1ol2ti4o 4 년 전 +18

    전신의 근육이 얼마나 튼튼한지 느껴지는 선수네요.......!!! 앞으로 허리부상 조심하며 생활하면 정말 오래도록 흥미진진한 경기 볼수있을것 같아요!!!
    트루소바 선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진짜 입을 못다물면서 봤어요....... 멋집니다

  • @user-jw7yw4si1s
    @user-jw7yw4si1s 4 년 전 +17

    4회전을 너무 쉽게 뛰네요. 최고 선수가 될 듯.

    • @ohthgee8795
      @ohthgee8795 4 년 전

      몸 변화오면 어떻게 될지 몰라요. 그런데 점프매커니즘을 아는선수니 잘 넘기면 그렇게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