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 태권도 남자 -68kg 16강 이대훈 vs 라쉬토프 [습츠_도쿄올림픽]

공유
소스 코드

댓글 •

  • @user-qg1nh6ov2q
    @user-qg1nh6ov2q 2 년 전 +2638

    올림픽 은1 동1
    세계선수권 금3 동1
    아시안게임 금3
    아시아선수권 금2
    그랑프리 파이널 금5
    그랑프리 챔피언스 금1 동1
    그야말로 화려한 커리어를 남기신 이대훈 선수...
    안타깝게 올림픽 금은 끝내 정복하지 못했지만..
    모두가 이대훈 선수의 '10여년간의 열정과 최선'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대훈 선수 덕에 우리나라 국민은 너무나도 많은 기쁨을 누릴 수 있었고, 또 태권도 종주국이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간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 어떤 길을 가시던 늘 응원하겠습니다.
    굿바이 우리들의 영웅 이대훈..

  • @user-bi4fu7fm9t
    @user-bi4fu7fm9t 2 년 전 +1701

    너무 속상해서 못보겠다 진짜.. 이대훈 선수의 간절함이 잘 보임
    김연아 판정 이후로 이렇게 아쉬운 경기는 처음임.. 그래도 너무 수고하셨고 충분히 잘 하셨습니다 이대훈선수

    • @bbq8461
      @bbq8461 2 년 전 +13

      김연아는 도둑 맞았었죠
      그 러시아 사기꾼들...,..

    • @user-qw8ce9gj8u
      @user-qw8ce9gj8u 2 년 전 +1

      대태협이 전자호구로 바꾼 결과죠 전자호구로 만든 스타기도 하구요 단연한 결과죠..ㅋㅋㅋㅋ 툭툭 쉽네요

    • @jongeon446
      @jongeon446 2 년 전 +3

      06:09 뭐가 떨어졌죠?? 이거 그 전자호구 센서인데 이거 떨어져서 졌어요;; 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아앙아ㅜㅠㅠㅠ아아아ㅜㅜㅠㅠㅠㅠㅠㅠ

    • @Moviekor
      @Moviekor 2 년 전 +6

      @@jongeon446 제발 헛소리 지껄이지말고 인정할건 인정하자. 라시토프가 괜히 우승했겠냐? 실력에서 진거고, 이대훈도 고생했으니 둘 다 칭찬하고 고생했다고 말하면 되지 뭔 자꾸 그거 센서 아니라고 공식적으로 확인해서 다 발표한건데 자꾸 센서가 떨어졌네 어쩌네 개 소리를 지껄여... 붕대 테이프 떨어진거라고 다 확인했다는데 참 ㅋㅋㅋㅋ

    • @jongeon446
      @jongeon446 2 년 전

      @@Moviekor 도대체 어디에서 붕대 테이프가 떨졌자고 확인함?

  • @user-pn4hx8zt8v
    @user-pn4hx8zt8v 2 년 전 +1641

    태권도 국제룰이 센서인식 득점제로 바뀐 이후로 우리나라 선수의 공격이 많이 인정되지 않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픕니다. 하지만 오늘의 이대훈 선수는 정말 멋있었고 자랑스러웠습니다. 태권도로 한국을 빛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3번의 올림픽 출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 @user-no1bw2qq2c
      @user-no1bw2qq2c 2 년 전 +15

      ㅋㅋㅋ대표선발전에서 전자호구 득점제로 뽑아야 앞발 짤짤이 잘하는 애가 가서 메달따오지

    • @dogmon3165
      @dogmon3165 2 년 전

      @@cho_d_b 루머요 루머

    • @user-uk3jg9bk7h
      @user-uk3jg9bk7h 2 년 전 +3

      @@cho_d_b 이거 2006년 스위스전 청원이랑 비슷비슷 한거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세대뒤에서 또 이지랄하고 있네 ㅌㅋㅋㅋㅋㅋㅋ

    • @gamsungsalaxys2227
      @gamsungsalaxys2227 2 년 전 +23

      @Mata 그 ㅈ같은 전자센서변경때매 태권도가 포옹하고 아웅다웅 발만 찍어 점수따기 개노잼 놀이로 바꼈는데 기존에 더 태권도다운 플레이를 선호했던 이대훈선수는 당연히 억울하지

    • @gamsungsalaxys2227
      @gamsungsalaxys2227 2 년 전 +6

      @Mata 정정당당은ㅋㅋ 센서 떨어진걸로 말도 많구만 기계라고 다 공정한것도 아님

  • @ireh_heri
    @ireh_heri 2 년 전 +203

    정말 너무 했음. 은퇴 경기인데도 불구하고 3사에선 아무도 방송 안해주고
    직접 찾아서 보게 하고..
    근데 경기 결과도 너무 아쉽고 정말 모든게 다 아쉽고 불만이었음.
    보는 나도 아쉬워서 울분이 터지는데 본인은 얼마나 아쉬울지 차마 말로 표현 못하겠지?
    그래도 이대훈 선수 자주 근황이 정해졌으면 좋겠다.

  • @y0ung641
    @y0ung641 2 년 전 +2908

    센서는 보호대 내부에 삽입되어있어 센서가 떨어진 것은 아니지만, 이대훈 선수는 막았는데도 점수가 올라가고 상대선수는 제대로 맞은 것 같은데 점수가 안올라가는거 보니 센서 오작동의 가능성은 있어보이네요.. 3라운드 시작 전 비디오판독에 대해서도 한국에서 소청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 @user-ww5nr7xm8v
      @user-ww5nr7xm8v 2 년 전 +30

      저도 이대훈 선수가 막은줄 알았는데 발가락 부분이 몸통보호구에 닿았네요 이대훈선수 발차기는 상대선수가 막은거같고요

    • @user-un6kr6ok4b
      @user-un6kr6ok4b 2 년 전 +158

      안됨 항의할거면 바로 해야했어야함 그게룰임 걍 끝임

    • @q0q038
      @q0q038 2 년 전 +45

      잘보면 뒤로들어갑니다 아쉽지만 인정해야함 감독이 가만히있는 이유가있음..

    • @mattcarpenter533
      @mattcarpenter533 2 년 전 +15

      @이름달다 ㅋㅋㅋㅆㅇㅈ

    • @Myunbull_hujub
      @Myunbull_hujub 2 년 전 +218

      @이름달다 매 올림픽마다 오심이 있으니까 ㅂㅅ아

  • @tws___0_jae
    @tws___0_jae 2 년 전 +3492

    너무 잘했는데 선수 본인이 제일 아쉬우실듯 마지막 올림픽이라고 생각하고 하셨다는데 ㅠㅠㅠㅠ 파리에서 또 뵐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3번의 올림픽 출전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제 마음 속에서는 1위입니다!

    • @user-rb9bk4qz1l
      @user-rb9bk4qz1l 2 년 전 +18

      은퇴 경기라네요..ㅜㅜ

    • @user-qv5qh6vh5k
      @user-qv5qh6vh5k 2 년 전 +53

      은퇴 발표했네요ㅠㅠ 진짜 존경하던 선수셨는데...

    • @user-zs3ut5ew6i
      @user-zs3ut5ew6i 2 년 전 +8

      저번에 은메달따고 매너 좋은척 국민들 열받게하더니..이번엔 지고 헬멧던지네.

    • @well2done_
      @well2done_ 2 년 전 +17

      니네 엄마는 술병던지고 ㅋㅋ

    • @user-ue8gv9ls4v
      @user-ue8gv9ls4v 2 년 전 +4

      뭘 잘해 16강 탈락인데

  • @BELIEVETHEGOSPEL153
    @BELIEVETHEGOSPEL153 2 년 전 +110

    아니 센서를 너무 의존하면 안되지...
    경기중에도 계속 그렇고, 마지막에도 이대훈이 먼저 발차기 했는데도 득점 인정 안되고
    손쉽게 이길 상대인데 여기서 탈락은 진짜 아니다..ㅠㅠㅠ
    상대 체력 다 빠져서 일부러 var 4분 넘게 돌리는 것도 티나고
    몸에 이상한 게 떨어졌는데 그게 센서일지 아닐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센서였다면 정말 억울하다...
    자꾸 심판탓으로 돌린다고 하는데 이거 경기 보고도 그런 소리 할 사람은 자기도 그런 상황이 오길 바란다 하..

    • @illiilot4425
      @illiilot4425 2 년 전

      ㅇㅇ센서일수가없음

    • @user-rc2uv2pc5r
      @user-rc2uv2pc5r 2 년 전 +2

      너도 현장 감독 심판들 보다 방구석심판들 믿네 에휴
      너도 너도 방구석사람들 말만 믿는 상황이 오길 바란다

    • @user-ip8bf9wg2w
      @user-ip8bf9wg2w 2 년 전

      @@user-rc2uv2pc5r 이거 이해가능하신분?

    • @MyS2amog
      @MyS2amog 2 년 전

      @@user-ip8bf9wg2w 그니까 이재윤님이 댓글다신분 보고 "넌 현장에있는 감독,심판들보다 방구석심판들을 믿네 에휴.너도 방구석사람들 말만 믿는 상황이 오길바란다"라고 말씅하심
      걍ㅂㅅ이니까 지나가셈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MyS2amog 펙트를 말한분을 ㅂㅅ이라고 합리화하는 국뽕 클라스

  • @user-ee3gc9mg4s
    @user-ee3gc9mg4s 2 년 전 +71

    1. 중간에 우즈베키스탄 선수한테서 흰색의 무언가가 떨어짐. 센서 아닐수도 있지만 경기중에 선수의 몸에서 무언가가 떨어졌다면 확인해봐야하나 확인하지 않음.
    2. 마지막 2점 공격에서 이대훈 선수의 공격이 먼저 들어갔고, 우즈베키스탄 선수의 공격이 후에 들어감. 이대훈 선수의 공격은 정확하게 들어갔고, 상대팀의 공격은 이대훈 선수의 팔로 방어했으나 대한민국의 득점이 아닌 상대팀의 득점으로 마무리됨.
    3. 세트 경기가 2분인데 중간에 심판들 간의 과도한 상의로 휴식시간이 4~5분 가까이 되며 상대팀이 충분하게 체력회복을 할수 있었음.
    4. 마지막에 대한민국이 항의했으나 무시.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이대훈 선수공격이 먼저들어갔다?
      Tv랑 현장이랑은 다를 뿐더러 님 눈보다는 비디오판독/심판의 눈이 훨씬 더 정확함ㅇㅇ
      그리고 이대훈은 다리가 길어서 호구 옆 끝부분을 찼다는 말도있고 해설 봐보면 센서가 인식할만큼의 파워를 내지 못했다는 말도있음. 그리고 라쉬토프 공격을 이대훈이 팔로 막았다고하는데 당장 이 영상만 제대로 봐보더라도 발목쪽까진 이대훈이 막지만 발등쪽이 이대훈 호구 옆구리쪽을 정확히 타격한게 보여짐

    • @user-hl1ug3fq4m
      @user-hl1ug3fq4m 2 년 전 +1

      @@user-em8tw6nx6l 0.5배로 보면 누가 먼저 들어간게 보임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user-hl1ug3fq4m 이대훈이 먼저들어간건 암 제대로 안들어가서그렇지

  • @kyuree0118
    @kyuree0118 2 년 전 +631

    경기 안보고 억까 그만하라고 하는 분들을 위해
    6:09 상대편 뭐 흰색 떨어짐 (센서인지 아닌지는 전문가가 아닌이상 모름)
    +떨어질 때 팔랑거리며 떨어지는게 아니라 바닥에 튕기면서 떨여져서 천이나 종이는 아닌듯
    6:20 누가봐도 쎄게 맞았는데 아까 흰색 떨어진 이후로 점수 안오름 (이건 센서 탓이든 아니든 진짜 이상한 문제)
    13:49 마지막 우리가 먼저 상대 때렸지만 아까와 같은 흰색 떨어진 이후 점수도 안올라갔고 우린 팔을 맞았지만 점수가 올라감 (솔직히 팔 안 맞아도 상대편 발은 우리편 호구에도 안맞았을거임)
    13:53 심지어 상대편 코치도 우리가 점수 딴 것 같아서 좌절 (누가 봐도 우리가 먼저, 쎄게 맞았음)
    결론: 전자호구 없애자 (+센서 문제는 확실함)
    댓글에 센서 어쩌구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저는 앞에 분명 센서 문제 아닌지 맞는지 모른다고 했고 센서 문제 아니더라도 경기에 문제 있다고 말했어요~~
    +겨루기 대회 6년동안 나갔던 사람으로써 다시한번 전자호구가 겨루기를 망친다는걸 느꼈고 너무너무 아쉬워요. 이 문제가 어떻게 해결 될진 모르겠지만 많은 기간동안 고생하셨던 이대훈 선수를 응원해 줍시다..😁
    선수 안해봤던 사람들 겨루기는 발 펜싱이다… 우리나라 겨루기 망해간다… 쪽팔린다… 하지마세요ㅠㅠ 겨루기 정말 힘들고 아프고 어렵습니다… 발 나가는거 하나하나가 중요한게 겨루기 인데… 열심히 노력한 선수들한테 그러지 마세요 겨루기 선수로써 너무너무 속상합니다. 세상에 쉬운일은 없잖아요ㅠㅠㅠ

    • @user-ec6rd5lm8d
      @user-ec6rd5lm8d 2 년 전

      제발 제발ㅜㅜㅜㅜㅜ

    • @muller_13
      @muller_13 2 년 전 +4

      0.25로 보니까 손에서 떨어지는거 같은데 부품떨어진게 아니라 호구자체 문제인듯 그리고 발펜싱 소리듣게 만든건 태권도선수들 문제죠..

    • @user-gh4qt5lm2t
      @user-gh4qt5lm2t 2 년 전 +15

      센서 아닙니다
      센서는 호구 등판 목밑 부분에 하나 붙어져 있고요 헤드기어 정수리 부분에 하나 붙어져 있습니다
      센서는 노출되어 있지 않고 찍찍이로 붙이고 닫아서 안쪽에 있고
      떨어지면 전광판에 센서가 떨어졌다는 사인이 뜹니다
      이대훈선수 정말 응원하고 있는 태권도인으로 너무 아쉽지만 마지막 골든 포인트는 찰나의 순간 싸움 + 타격파워 싸움 + 손 가드싸움 에서 아쉽게 조금 밀린거 같습니다

    • @_gilbert1820
      @_gilbert1820 2 년 전

      마지막 골든이라 동시에 맞아도 빠른 사람이 ㅇㅈ됨 이대훈 마지막 실수함 피해야하는데 이판사판 그냥 들어가서 먼저 맞았네 상대는 들어오니 그냥 한방 세게 때려서 센서 인식되고 이대훈은 살포시 차서 완전한 패배 맞습니다

    • @_gilbert1820
      @_gilbert1820 2 년 전

      @@user-gh4qt5lm2t 센서가아니라 팔에 붙인 스티커가 떨어짐

  • @juny_life
    @juny_life 2 년 전 +726

    6:09 이때 뭐 하얀거 떨어진 이후로
    6:20 떨어진 방향 때렸는데 점수 바로 집계 안됨 13:49 이때도 이대훈이 그쪽 때렸는데
    점수가 안들어옴 꼭 센서 문제 아니여도
    저렇게 때렸는데 점수가 집계 안된것도 이상함

    • @user-dy5up2xu4d
      @user-dy5up2xu4d 2 년 전 +33

      또 되도않는 음모론 보소 ㅋㅋㅋㅋㅋ

    • @user-mf5sr6yo4h
      @user-mf5sr6yo4h 2 년 전 +85

      9:47ㅅㅂ 때렸는데 왜 점수 안줘..

    • @grk3524
      @grk3524 2 년 전

      @UC_GfGdel1RnSVCCGUis4IZA 보고도 생각드는게 없나 생각을 안하는거가

    • @user-lo9qg3ii9n
      @user-lo9qg3ii9n 2 년 전 +14

      @@user-dy5up2xu4d 뭘 돼도않는이야 ㅋㅋ 댓글보니까 그냥 억까충인데 모르면 닫아라 6분20초는 점수 맞다 ㅋㅋ

    • @user-kt4kb2xr8e
      @user-kt4kb2xr8e 2 년 전 +35

      @@user-un9pm9ln1x 흰색 부품 떨어진 이후로 인식 계속 안된거 맞잖아 점수 집계도 안된거 맞고 마지막 장면 쳐 보고 얘기해

  • @user-et8tq8mw2y
    @user-et8tq8mw2y 2 년 전 +296

    아니 누가봐도 이대훈 선수가 이긴 거 같은데

    • @user-ug2ui8ys7p
      @user-ug2ui8ys7p 2 년 전 +10

      지면 진거지 뭔 이대훈 선수가 이김

    • @qazqwer2980
      @qazqwer2980 2 년 전 +7

      그냥 억까만 쳐하노 ㅋㅋ
      여기 답글들 태권도 전문적으로 한건맞냐?
      사실상 센서 병@신이라 운빨인데 누가봐도 여론이 이상하다? 왠만하면 센서가 병^신이라 인식이 안된거임. 존나 찝찝하게 졌구먼;

    • @Dorayun
      @Dorayun 2 년 전 +3

      ㄹㅇ 태권도 초딩때찔끔 해본사람이 봐도 발차기 기술, 속도 둘다 상대 선수보다 월등한데 왜 진거임

    • @yolo_____
      @yolo_____ 2 년 전 +2

      누가봐도 이기긴ㅋㅋㅋㅋㅋㅋ 센서로 채점하는데

    • @user-kr1cd4vk6p
      @user-kr1cd4vk6p 2 년 전 +8

      12:40 0.5배속으로봐보셈 이대훈선수가 먼저참

  • @user-hr3hs2rm1o
    @user-hr3hs2rm1o 2 년 전 +377

    아니 심판 돈 얼마 받냐 아니 ㅋㅋㅋ 센서든 뭐든 떨어진거 봤잖아 중단해야하는거 아니냐?ㅋㅋㅋ 왜 그래 진짜 심판 너는 심판이 아니다

    • @user-lu9nl9vf3k
      @user-lu9nl9vf3k 2 년 전 +9

      못해서 진건데 핑계는ㅋㅋ

    • @user-hr3hs2rm1o
      @user-hr3hs2rm1o 2 년 전 +4

      @@user-lu9nl9vf3k ㅋㅋㅋㅋ 저기요 그럼 니는 상대방이 칼이 떨어지든 위험한거 떨어지면 확인 안함?ㅋㅋㅋㅋ 아니 그래도 뭐가 떨어졌는데 확인은 ㅎㅏ고 시작을해야지 ㄴㅋㅋ ㅉㅉ

    • @heather7907
      @heather7907 2 년 전 +1

      @@user-lu9nl9vf3k 그럼 니가하든가ㅋㅋㅋㅋ

    • @user-yv9yj5lh9z
      @user-yv9yj5lh9z 2 년 전 +5

      @@user-hr3hs2rm1o 염병 어휴 이런애들 보면 머리통 뜯어서 한번 뇌를 보고싶음
      자국민이 아니라는 이유로 상대방 선수가 지금까지 행해왔던 모든 노력에 대해 부정하고 부정승인것 마냥 포장시킴
      ㄹㅇ 이런 글 외국인들이 보면 무슨생각이 들까?
      밥쳐먹고 운동만 하는 선수, 코치, 감독 그 누구도 이의제기 하지않았는데 뇌피셜이란 뇌피셜은 다 쓰고
      심판이 돈 받았녜 뭐녜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란다고
      지가 더러우니깐 남도 더러운줄 알지

    • @user-hr3hs2rm1o
      @user-hr3hs2rm1o 2 년 전

      @@user-yv9yj5lh9z 존나 무섭다 ... ㅅㅂ알게썽 애들아 ㅠㅠㅋㅋㅋㅋㅋ 그만 회신행

  • @user-rh9ws2ev3z
    @user-rh9ws2ev3z 2 년 전 +138

    정리
    1. 보통 1라운드마다 1분정도 휴식시간을 가지는데 3라운드 시작하기전 비디오 판정이라는 이유로 5분이상을 쉼
    -이대훈 선수는 체력적으로 뛰어나기도하고 전략적으로 우즈베키스탄 선수와 후반 체력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려함.물론 2라운드가 끝날때까지만해도 우주벡 선수는 힘들어서 쓰러지기 직전이었고 이대훈선수는 힘든내색이 크게 보이지 않음.이런 상황에서 갑작스런 5분휴식이 서로에게 공평한거?
    2. 6:09에 센서로 추정되는 하얀조각이 떨어짐.
    -이게 센서인건 확실치않음.그러나 이 조각이 떨어진후로 여러차례 이대훈선수의 발차기는 점수로 들어오지않음.또한 경기중 우즈벡 선수가 발로 조각 밖으로 밀어내는 장면 나옴. 13:49와 다른 영상들 참고하면 알 수 있음.또한 저때 이대훈선수의 발은 상대 호구에 정확히 맞았고 우즈벡 선수의 발은 이대훈선수의 손목에 맞음.그런데 점수는 우즈벡쪽에 올라감;;
    마지막에는 상대감독도 우즈벡이 진줄 알고 좌절함
    도쿄올림픽이 이대훈선수의 마지막올림픽일텐데 이게 맞는거냐;;;

    • @user-ee7uy5hf6h
      @user-ee7uy5hf6h 2 년 전

      전자호구의 호구는 센서 그자체이며 센서라고 추측되는 하얀것의 정체는 팔에서 떨어져 나온것이고 보통 발에 달리는 센서는 얇고 플라스틱 칩일거에요 점수가 안올라가는건 발가락 끝을 맞았거나 파워가 일정량 부족해서 그렇구요 제가 볼때는 3라운드에서 회전 발차기로 점수 팍팍 내준게 원인인거같네요 많이 방심하신듯 합니다

    • @user-rh9ws2ev3z
      @user-rh9ws2ev3z 2 년 전 +3

      @@user-ee7uy5hf6h 물론 3라운드때 뒷발로 많이 당했지만 그만큼 많이 공격했습니다.센서라는게 확실치 않으니 거기에 대해선 제가 반박을 못하겠지만 다른면에서 보면 결국 우즈벡 선수가 계획에 없던 5분동안 체력을 회복했으니까 이런 결과가 나온게 아닌가싶네요..

    • @ancotorsyp
      @ancotorsyp 2 년 전

      일단 센서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 4라운드에서 우즈벡이 유효타를 못 맞힌거라기보단 이대훈 선수가 먼저 유효타 맞히고 나서 우즈벡이 유효타 득점한 거로 보이는데 센서가 인식을 못했나 봅니다 시스템 상 센서가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서

    • @user-xt9tx5gl6z
      @user-xt9tx5gl6z 9 개월 전

      @@ancotorsyp그냥 이대훈 발차기는 가드를 댄거 같고 우즈벡 선수 발차기는 흔히 감긴다라고 표현하는데 가드를 뚫고 가드 뒷부분 옆구리에 맞은거 같아요

  • @user-px8sq5wx5u
    @user-px8sq5wx5u 2 년 전 +1454

    여러분들 태권도 했던 사람인데요 전자호구 안에 센서들은 양옆 그리고 중앙에 있습니다. 겉에는 천 안에는 딱딱하게 고정을 해놓고 있습니다 센서가 떨어질 확률은 거의 없구요.. 뭐 테이핑이나 그런게 떨어진 거 같네요 하지만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원래 경기 도중에 뭐가 떨어진다면 바로 경기를 중단한 후 떨어진 물체를 확인 후에 버리고 다시 시작 하거든요 그리고 4D영상으로 뭐 다시 확인한다 이러면서 왜 안 했을까요 이건 충분히 이의제기 할 수 있다고 봄니다

    • @user-yf3yf5bq4p
      @user-yf3yf5bq4p 2 년 전 +8

      뭔진 몰라도 테이핑은 아닌듯 테이핑이면 튀어오르진 않잖아요

    • @muller_13
      @muller_13 2 년 전 +77

      태권도 했던 사람 맞나요? 어느 세계대회에서 경기끝나고 이의제기를 합니까...상대 선수 약물같은거 걸리는거 아닌이상 경기 후에 번복 되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user-hi6rl2sk4e
      @user-hi6rl2sk4e 2 년 전 +29

      주최국이 일본이라 해봤자일듯. 지금쯤 신나서 축배를 들고 있을텐데. 갖은 방해를 하겠죠 또.

    • @kpase3830
      @kpase3830 2 년 전 +8

      태권도 한 사람 맞음? 내가 10년동안 했는데 그런 얘기 처음 듣는데? 혹시 초딩때 깔짝한걸로 그러는겨? ㅋㅋㅋ

    • @E_veryD_ay
      @E_veryD_ay 2 년 전 +24

      @@user-hi6rl2sk4e ㅋㅋㅋㅋㅋㅋ또 근거없는 확증편향 ㅌ

  • @user-bg6en4gp2b
    @user-bg6en4gp2b 2 년 전 +271

    12:40 0.5배속으로 봐보셈 누가봐도 이대훈 선수가 먼저 찼는데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l2fu7ry7y
      @user-gl2fu7ry7y 2 년 전 +5

      아니 ㄹㅇ..

    • @user-re7iw7yf7s
      @user-re7iw7yf7s 2 년 전 +17

      이건 진짜 개빼박이네 ㅋㅋㅋㅋㅋㅋ훨씬 먼저참

    • @user-re7iw7yf7s
      @user-re7iw7yf7s 2 년 전 +9

      @@username-fcgpbzw 오히려 이대훈이 더 잘맞춘거 같은데 ㅋㅋㅋㅋ

    • @user-xq8ll8pi7i
      @user-xq8ll8pi7i 2 년 전 +16

      펜싱은 전자기 유도로 펜싱촉이 정확히 인식하는데 태권도는 센서가 병1신이라 그럼 세게차는거보다 발로미는게 더 나음 점수받을라면 센서도입하고 태권도는 내리막길임 운빨겜됨 실력보다

    • @yolo_____
      @yolo_____ 2 년 전 +4

      먼저 차면 뭐함 한쪽은 막혔고 한쪽은 제대로 들어갔는데 ㅋㅋㅋㅋ 13:00 해설은 안듣냐

  • @khhrwill
    @khhrwill 2 년 전 +35

    13:28 마음아파ㅠㅠㅠㅠㅠㅠ 얼마나 속상했을까ㅠㅠㅠㅠ

  • @user-ib6ts3cm7h
    @user-ib6ts3cm7h 2 년 전 +324

    13:54 보면 상대편 코치가 머리를 부여잡음 이대훈 선수가 먼저 정확히 들어갔다는 걸 아는 거지ㅋㅋㅋ 승리를 확신했으면 빠샤~ 이러지 누가 저런 표정을 하고 머리를 부여잡아... 아무리 봐도 상대편 선수는 이대훈 선수 팔을 쳤는데도 점수가 들어갔고.. 심지어 마지막 라운드 때 우리나라 코치가 카드 들었는데도 무시깜

  • @doublekk4299
    @doublekk4299 2 년 전 +1881

    아...이대훈은 무조건 메달권이라 생각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본인은 얼마나 아쉬울까ㅠㅠㅠㅠㅠ

    • @user-hw3fe8fv7u
      @user-hw3fe8fv7u 2 년 전 +24

      우리나라 현역들은 예능나오면 안된다. 뭉찬나온 양학선 진종오 이대훈 다 망했다

    • @user-ie8fx6xk6i
      @user-ie8fx6xk6i 2 년 전 +27

      맞아요 저희 아빠도 똑같이 말씀하셨는데 신기하네요! 현역들은 예능 나올시간에 연습 더합시다ㅠㅠ

    • @aoyama3chome518
      @aoyama3chome518 2 년 전 +2

      나라가 힘이 없으니 어쩔수 없죠

    • @user-ez6ul8ky9x
      @user-ez6ul8ky9x 2 년 전 +3

      @@user-hw3fe8fv7u 올림픽 금메달이 확정도 아니고 국가가 대회준비만 할 수 있을 정도로 돈을 주는 것도 아니고 돈을 어케버냐?

    • @user-hw3fe8fv7u
      @user-hw3fe8fv7u 2 년 전 +1

      @@user-ez6ul8ky9x 그러니 메달을 못따지

  • @KimKeun
    @KimKeun 2 년 전 +592

    13:41 여기 분명히 이대훈이 손으로 막았는데?

    • @user-fb2si6ui5j
      @user-fb2si6ui5j 2 년 전 +5

      ㄹㅇ

    • @user-go1yy4wf8q
      @user-go1yy4wf8q 2 년 전 +40

      막았는데 상대 선수는 발 끝이 들어갔고 이대훈 선수는 다리가 길어서 호구 뒤쪽에 빗맞아선지 센서가 인식을 못한 것 같음...

    • @crayon77
      @crayon77 2 년 전 +82

      @@user-go1yy4wf8q 발끝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터치경기네

    • @user-mu9hp9co3r
      @user-mu9hp9co3r 2 년 전 +14

      아니 그럼 대놓고 4번 들어간 건 왜 점수가 안오르냐고 .
      전자사기 태권도네

    • @pxel2969
      @pxel2969 2 년 전 +10

      이게 뭐야; 센서 오류 무조건 있었음

  • @Cjqofkoqla
    @Cjqofkoqla 2 년 전 +137

    중간에 무슨 상의를 했길래 휴식시간을 4분 넘게 줌?ㅋㅋㅋ 그 시간동안 선수 체력회복 했는데 그런건 미처 고려하지 못한건가 아님 모르는척 하는건가

    • @giannakim119
      @giannakim119 2 년 전 +2

      체력은 둘다 회복하는거지.ㅈ

    • @user-oh4zo9tt6e
      @user-oh4zo9tt6e 2 년 전 +1

      @@giannakim119 그래도 체력이 20퍼센트 남은 선수랑 50퍼남은 선수는 확실히 20퍼센트한테 좀 더 큰 효과가 있지

    • @user-ml4lo1rl7v
      @user-ml4lo1rl7v 2 년 전 +9

      @@user-oh4zo9tt6e 누가 더 많이 남았는지 어캐암? 둘다 해택 받은거지 그건

    • @user-oh4zo9tt6e
      @user-oh4zo9tt6e 2 년 전

      난 딱히 의도적으로 그런 휴식시간을 준 거라고 생각 안 하는디 그냥 체력이 더 적은 선수가 있다면 그 사람이 이득이라는 거지

  • @user-kl5fy2ky5j
    @user-kl5fy2ky5j 2 년 전 +2941

    근데 저게 센서든 아니든 경기 중 몸에서 뭐가 떨어지면 중단 해야하는 거 아님? 심판 왜 저래

    • @user-ez5ic8ys1j
      @user-ez5ic8ys1j 2 년 전 +53

      그놈의심판탓ㅋㅋㅋ 안지겨움?

    • @user-qs6iy9mr8s
      @user-qs6iy9mr8s 2 년 전 +480

      @@edwinkim5695 근데 중단해야하는건 맞는거 아닌가요?

    • @BLUEMOONLlGHT
      @BLUEMOONLlGHT 2 년 전 +264

      심판탓 할수도 있고 억울해 할수도 있고 떨어진게 뭔지 의심스러울수도 있음. 근데 우리가 눈치챈거라면 당연히 그분들도 모니터링 같은거 하면서 인지할테고.. 문제가 된다면 항의해서 재경기 가능하다고함. 만약 저경기가 잘못된게 맞다면 가장 억울할건 선수분과 코치분들일테니 당연히 기를쓰고 항의할테고 항의가 안들어간다면 이대훈선수측에서 문제될게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임. 결론은 알아서 잘 하실거라는거. 누구도 욕하지말고 그냥 가만히 있는게 최선임

    • @KoreanMonkey.racism
      @KoreanMonkey.racism 2 년 전 +5

      퇴물

    • @user-me4tf8lp8e
      @user-me4tf8lp8e 2 년 전 +62

      아니 이거 욕하는 ㅁㅊ샛기들은 경기 안처보나 제발 왜 욕하는지 왜 억울하지 처보고오면 좋겠는데

  • @nmo-xy4tf
    @nmo-xy4tf 2 년 전 +600

    0.5배속으로만 봐도 이대훈 선수가 찼고 그에 비해 상대 선수 확연히 느릴뿐더러 이대훈 선수는 손으로 막음 그리고 이대훈 선수 발 올라갈때 상대 코치 머리 붙잡으면서 누가봐도 ㅅㅂ졌다 표정인데.. 우리나라 선수라서 무작정 그러는 게 아니라 눈이 달린 사람이라면 누가봐도 이대훈선수 승이지 중간에 쓸데없는걸로 딴지걸던 심판들이 저걸 가만히 있네ㅋㅋ

    • @user-jp2tx9yg4q
      @user-jp2tx9yg4q 2 년 전 +8

      심판탓하지마 실력으로 처발린건데 뭘 심판 운운하냐 이래서 국뽕들이 역겨움 편들어줄걸 들어줘야지

    • @user-ct3uv8ch4r
      @user-ct3uv8ch4r 2 년 전 +132

      @@user-jp2tx9yg4q저 사람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는건 아니지만 당신 말하는 꼬라지도 역겨워요

    • @user-dv5fe2vq1q
      @user-dv5fe2vq1q 2 년 전 +1

      이걸 95 좋아요 누른 새끼들이나 참

    • @user-ru3pr8no6w
      @user-ru3pr8no6w 2 년 전 +64

      @@user-dv5fe2vq1q 올림픽인데 이런거 이의제기 한번 못함?
      정확히 짚고 넘어가야지

    • @user-dv5fe2vq1q
      @user-dv5fe2vq1q 2 년 전

      @@user-ru3pr8no6w 진짜 이의제기 하고 싶으면 IOC나 태권도협회에나 문의 넣으세요 웃기고 있네 ㅋㅋㅋㅋ 이의제기를 유튜브 댓글에 한다고요? 에효

  • @zzOZzii
    @zzOZzii 2 년 전 +165

    이대훈 선수 파리에서...진짜 딱...파리에서 한번만 보면 안될까요..ㅠㅠㅠㅠㅠㅠ

    • @Dorayun
      @Dorayun 2 년 전 +5

      ㅇㅈ.. 어차피 1년 더 운동 한김에 3년만.. 더 합시다.. 그땐 태권도 규칙도 흥미진진하게 개편됐음 좋겠네요 ㅠㅠ

    • @hyunsuoh9704
      @hyunsuoh9704 2 년 전 +3

      한국 태권도 영웅이 올림픽 금메달만 못딴거라 더 아쉬워요…

    • @user-mc2sv3ts1d
      @user-mc2sv3ts1d 2 년 전 +6

      올림픽 준비가 힘들기도 하고 원래 연기 안됐으면 올림픽하고 내년 세계선수권 뛴 다음에 자연스럽게 은퇴할 생각이었고 이미 작년에 가족들과 코치님께 말씀드리고 존중해 주셨다네요..
      저도 진짜...ㅠㅠ 파리에서 1번만 더 보고싶어요 ..ㅠㅠ 올림픽에서만 못땄던 금메달을 목에 거는 모습 보고싶었는데ㅠㅠ

    • @user-psy182
      @user-psy182 2 년 전 +2

      파리때 나이가 33이고 국대에서 이젠 세대교체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해서 쉽지는 않을 듯 아마 도쿄올림픽이 은퇴경기라는건 다 예상했었음

    • @user-wy2so7sn8z
      @user-wy2so7sn8z 2 년 전 +1

      이제 축구나하자

  • @alskpqinsbhs8527
    @alskpqinsbhs8527 2 년 전 +28

    이대훈이 경기지고 저렇게 절망하고 화나있는 모습 정말 처음본다 ㅜ 그래서 그런지 더 더 마음아프고 아쉽다 세계랭킹 1위라는 부담감도 많이 컸을텐데 너무 잘 견뎌주웠고 일반호구시대 전자호구시대 2시대를 세계적인 선수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여준 이대훈 선수가 너무 자랑스럽고 멋지다 정말 고생많이 하셨습니다! 대한민국 태권도 레전드 이대훈!! 화이팅!!

  • @user-mw7wl5bi9k
    @user-mw7wl5bi9k 2 년 전 +784

    6:09에 상대편 오른쪽 허벅지쪽에 칩 같은거 떨어졌는데 어느정도로 보면 테이핑같은거라 할 수 있다고 보는데 0.25배로보면 빛에 비쳐져서 살짝 반짝거림 그래서 칩이랑 관련된거 같음 13:49에 정확하게 이대훈 발이 저기 맞았는데 저거 때문에 점수 안 들어온거 같은데

    • @_gilbert1820
      @_gilbert1820 2 년 전 +54

      8:25 오심

    • @user-ec6rd5lm8d
      @user-ec6rd5lm8d 2 년 전 +36

      아니 이렇게 부정을 저질러도 된다고??아니 올림픽인데

    • @zoozeonja158
      @zoozeonja158 2 년 전 +7

      전기부품아니고 그냥 천이나 라벨같은걸로 보이네요..

    • @user-mw7wl5bi9k
      @user-mw7wl5bi9k 2 년 전 +4

      @@zoozeonja158 6:09 0.25배로 보시면떨어질때 잠시동안 빛에 비춰서 반짝합니다 천이나 라벨이 그럴까요..

    • @user-gh4qt5lm2t
      @user-gh4qt5lm2t 2 년 전 +10

      @@_gilbert1820 오심 아니고 회전 공격으로 +2점 들어가서 4점 맞아요ㅠ

  • @dootaky
    @dootaky 2 년 전 +1528

    해설할때도 계속 그렇죠! 이러는데 정작 점수는 안올라감 혼란스러움

    • @user-zk4mm7yp3h
      @user-zk4mm7yp3h 2 년 전 +10

      유도 펜싱 태권도 축구
      전부다 국뽕이여 ㅋㅋㅋㅋ
      거를건 걸러야됨.
      불편할정도로 한국편

    • @katzi144
      @katzi144 2 년 전 +66

      @@user-zk4mm7yp3h 뭐만하면 국뽕국뽕거리노ㅋㅋㅋㅋ 무슨 우리나라 언급만 하면 국봉인것같냐

    • @ether7465
      @ether7465 2 년 전 +10

      @@user-zk4mm7yp3h 뭐가 국뽕이냐고 국뽕무새 ㅅㄲ야 ㅋㅋ

    • @cbc5524
      @cbc5524 2 년 전 +1

      시도가 좋으니까 그렇죠 한걸수도있지.
      그리고 상대국가 해설도 별거아닌거에 그렇죠 했겠지 뭐.
      해설이 좋아요~그렇죠~하면 그게 점수임? 뭐 이딴 댓글에 공감하는 수준보소 ㅋㅋ

    • @katzi144
      @katzi144 2 년 전 +17

      @@user-zk4mm7yp3h 우리나라 해설자가 자국 선수 해설에서 응원하는게 당연한거 아님?상대선수 비하한것도 아니고ㅋㄱㅋ

  • @user-yg6tw8kv1q
    @user-yg6tw8kv1q 2 년 전 +253

    먼저 찼어도 센서에 안 맞으면 무효라고? 이게 태권도냐 센서맞추기지

    • @doyou5239
      @doyou5239 2 년 전

      어쩔수없잖아요 서로 그점을 알고 시작한것도 있구 또 반대로생각해서 우리가 반대입장이였으면 센서얘기안나올걸요..인정할건해야죠

    • @user-os6ry2gw9k
      @user-os6ry2gw9k 2 년 전 +5

      @@doyou5239 아무리 그래도 맞아도 측정이 안되는게 말이 안되고 그게 한두번이 아니라는 것. 흰 조각이 떨어진 후로 점수 측정이 안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연장전에서도 이대훈 선수가 먼저 맞췄고 상대 공격을 막았는데 상대 선수 몸에 센서가 작동을 안해서 상대 공격만 인정됐습니다. 이렇게 경기를 진행할거면 태권도라는 무술이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센서 없이 3심판제도로 다시 돌아가는게 훨씬 좋을 것 같네요.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1

      @@user-os6ry2gw9k 맞아도 측정이 안된다? 센서를 실제로 맞췄는지 안맞췄는지 확정할수없을뿐더러 우리나라가 그랬다면 님도 아무말못함ㅇㅇ 마지막 연장전에서 이대훈이 먼저맞췄다? 님 눈보다는 심판의 눈이 정확하구 현장이랑 티비랑은 다릅니다ㅋㅋㅋㅋ 진건 진거지 왤케 불만이 많을까 상대가 금메달땄으면 그만큼 실력이 있다는거잖음

    • @user-pr6zj3ms8x
      @user-pr6zj3ms8x 2 년 전 +2

      6:09 여기에서 떨어진거 센서같은데...

    • @user-om4bp6gq3r
      @user-om4bp6gq3r 2 년 전 +1

      @@user-em8tw6nx6l 경기가 이상하게 돌아갔는데 불만이 있는게 당연한거 아님? 넌 앞으로 인생에서 불합리하게 흘러가도 억울해 하지말고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라 ㅋㅋㅋㅋ

  • @user-gp8hr7gv8l
    @user-gp8hr7gv8l 2 년 전 +68

    아니 센서를 떠나서 이거 룰 진짜 말이냐 이게
    이러다가 ㄹㅇ 태권도 종목 없어진다. 진짜 룰좀 바꿔 협회야 ;; 다른 나라가 룰 교체 당연히 반대하겠지
    바꾸면 우리가 너무 유리하니까 .. 그렇게 노잼종목으로 끌고가다가 그냥 없애려는거임 ㅈㅂ 바꿔라 룰 ㅅㅂ 발펜싱이라는 놀림이 괜히 생긴게 아님

    • @user-lr7so8gx9j
      @user-lr7so8gx9j 2 년 전 +3

      발펜싱.... 펜싱 븥히는게 창피할 정도던데요

  • @user-pu3wu5hb1l
    @user-pu3wu5hb1l 2 년 전 +1055

    어쩐지 이대훈선수가 계속 차도 점수가 존나 안올라 가더라 뭐 흰색 종이 떨어질때부터 이상했고 마지막 라운드때도 난 당연히 이대훈 선수 승인줄알았는데 심판 잣같이도보네 참

    • @user-mw7wl5bi9k
      @user-mw7wl5bi9k 2 년 전 +223

      @@user-oq1vw2xy5m ㅂㅅ아 심판이 상대편 휴식 주는거부터 이상하잖아 ㅋㅋ

    • @user-ru3pr8no6w
      @user-ru3pr8no6w 2 년 전 +42

      @@user-oq1vw2xy5m 그럼 심판을 세우지마 ㅋㅋ 웅엥웅거리네

    • @user-ne7uj3uc6m
      @user-ne7uj3uc6m 2 년 전 +20

      @@user-oq1vw2xy5m -조석족 찐따-

    • @user-xx6cv6mi8q
      @user-xx6cv6mi8q 2 년 전 +2

      @@user-ru3pr8no6w 공부나 해라 ㅅㅂ ㅋㅋㅋㅋㅋ

    • @user-ru3pr8no6w
      @user-ru3pr8no6w 2 년 전

      @@user-xx6cv6mi8q ㅇㅋ

  • @user-fm7ne6jz9t
    @user-fm7ne6jz9t 2 년 전 +782

    아니 솔직히 중간에 상대선수쪽에서 뭐가 떨어졌는데 그거 떨어진 이후로 점수가 한개도 안들어가면 이상하지않냐??
    아니 얼마나 때렸는데 점수가 한개도 안들어가?

    • @ZHGZ321
      @ZHGZ321 2 년 전 +5

      음모론 땡기지 마시길링

    • @ZHGZ321
      @ZHGZ321 2 년 전 +2

      이대훈 선수는 한국의 자랑임

    • @ehh725
      @ehh725 2 년 전 +1

      @@user-zl3gf8cq6h 저게 음모론이나 뇌피셜이 아니면 뭔가요... 센서가 어떻게 장착되는지 방식부터 알아보시길..

    • @ZHGZ321
      @ZHGZ321 2 년 전 +3

      자랑이라는거는 국가대표로 타국에서 경기뛰는거니까 그런거고 만약 경기내용이나 판정에 문제가 있다면 주최측, 선수측에서 말하는거지 관객이 왈가왈부할건 없다고 븅신아 추측을 확신이라고 수정할 시간에 좀 생각을 해라 나라고 우리나라 선수가, 심지어 태권도고 마지막 시합이라는데 금가져오는게 아니꼽겟냐..

    • @ZHGZ321
      @ZHGZ321 2 년 전 +1

      댓삭튀했네..

  • @user-nh3km6hd3x
    @user-nh3km6hd3x 2 년 전 +389

    골든타임때 상대는 발끝 닿는것만으로도 점수 얻는데9:03 9:46 9:48 10:54이것들은 화면에서도 정확히 들어간게 보이는데도 점수가 안오른다고?ㅋㅋㅋㅋ

    • @user-vh9np6vs2m
      @user-vh9np6vs2m 2 년 전 +3

      9:48은 좀 그렇긴 한데
      다른데는 상대가 카바함

    • @MATHONG
      @MATHONG 2 년 전

      @@Ilyeohon.t.k.d_nam_yeon_woo 그렇다게엔 마지막 점수에서도 상대는 발가락으로 옆쪽 찼는데..

    • @MATHONG
      @MATHONG 2 년 전

      @@Ilyeohon.t.k.d_nam_yeon_woo 답 친절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Ilyeohon.t.k.d_nam_yeon_woo
      @Ilyeohon.t.k.d_nam_yeon_woo 2 년 전

      @@MATHONG 🙂

    • @user-kw5bq4om6f
      @user-kw5bq4om6f 2 년 전

      강도 24가 넘어야 점수가 올라간다는데 저 정도 소리는 강도 24는 훌쩍 넘은것 같았는데 ㅠㅠ

  • @user-kk2jr1lt9h
    @user-kk2jr1lt9h 2 년 전 +65

    근데 웃긴게 상대방 선수.몸에서 뭐가 떨어지고 나서 갑자기 공격 ㅈ도 안 먹히고 우리나라 코치가.마지막 라운드 쯤에 카드 들었는데 먹금당했다던데 이걸... 안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가있냐

  • @user-mj8mm2qd5i
    @user-mj8mm2qd5i 2 년 전 +124

    은퇴 선언 번복해서 파리에서 딱 한번만이라도 더 볼 수 있으면 좋겠다...그냥 내 소소한 바램... 오늘 진짜 수고하셨어요 너무너무 아쉽지만 저한테는 1등이고 금메달입니다ㅜㅜㅠㅠㅠ

  • @ddalavos
    @ddalavos 2 년 전 +304

    퍽퍽 소리나게 세게 맞추는데 인식도 안되고ㅠㅠㅠ 너무 아쉽고 슬픔.. 수고 많으셨어요

    • @user-ys1tp4js3s
      @user-ys1tp4js3s 2 년 전 +5

      뭐가 슬퍼 저새끼 존나 못하고만

    • @viclee6233
      @viclee6233 2 년 전 +69

      @@user-ys1tp4js3s 제동이 길에서 눈에 띄지 마라 개쳐맞을줄알아 씨발

    • @user-rl1bt8bc9s
      @user-rl1bt8bc9s 2 년 전 +14

      @@user-ys1tp4js3s 너같은 ㅅㄲ보단 10000000배 잘함, 할줄 아는거라곤 악플 밖에 없는 너같은 무능아보단 낮지 ㅋ

    • @user-ei1ri4xh2t
      @user-ei1ri4xh2t 2 년 전 +9

      이제동 이사람은 몬데 지랄이지 님보다 이대훈이 더 잘해 붕신아 니가 몬데 국가대표 선수한테 못한다고 지랄이야

    • @inhyeon_
      @inhyeon_ 2 년 전 +2

      @@user-ys1tp4js3s 니가 국가대표 나가보고 못한다잘한다 판단해;; 체대도 못가는게

  • @user-ej9eb7uz7j
    @user-ej9eb7uz7j 2 년 전 +261

    아니 심판 돈받았냐고ㅋㅋㅋㅋㅋㅋㅋ 올림픽이 장난이가

    • @user-ed2ko2jr6d
      @user-ed2ko2jr6d 2 년 전 +2

      심판이 왜 돈받았는데?뭘 근거로? 책임못질말 걍 국가만 붙으면 존나뱉네

    • @Jejudo0221
      @Jejudo0221 2 년 전 +6

      @@user-ed2ko2jr6d 심판 편파적판정 하는거 안봄? 너 눈장애임?

    • @user-ed2ko2jr6d
      @user-ed2ko2jr6d 2 년 전

      근데왜 해설진들은조용함ㅋ

    • @Jejudo0221
      @Jejudo0221 2 년 전 +5

      @@user-ed2ko2jr6d 해설진들이 저기서 편파적아니냐 하면 논란터져서 그사람인생 망해 ㅋㅋ 진짜 초딩새끼 능지는 ㅋㅋㅋㅋㅋㅋ ㄹㅇㅋㅋ

    • @gyeon1003
      @gyeon1003 2 년 전 +1

      @@Jejudo0221 그건 너무 간 거 아니냐?ㅋㅋㅋ

  • @user-lk1cy9ho5o
    @user-lk1cy9ho5o 2 년 전 +145

    이거 심판들도 진짜 웃긴게 3라운드에 상대방선수 체력 다떨어져서 힘들어하고 이대훈 선수는 한창 분위기 탔을때 이유없이 쉴 시간을 몇 분이나 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대방 체력 그때 다 회복했음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3

      쉬는시간은 둘다 공평하게 주면 그만이지ㅋㅋ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3

      걍 라쉬>>이대훈 ㅇㅇ

    • @user-wx5et2wh3g
      @user-wx5et2wh3g 2 년 전 +1

      @@user-em8tw6nx6l 그건 아닌듯 심판쪽도 문제가 쫌..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2

      @@user-wx5et2wh3g 방구석에서 티비로 보신분이 현장에서 육안으로목격한 심판의 판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는 코리아 클라스

    • @user-jx6jm7ut4g
      @user-jx6jm7ut4g 2 년 전 +3

      @@user-em8tw6nx6l 공감. 시바 어떻게든 국뽕 처빨아볼려고 이런거로 트집잡는거 보면 한심함 둘다 공평하게 주어주면 된거지

  • @b.h1737
    @b.h1737 2 년 전 +887

    6:09 저거 떨어진 이후로 아무리 공격을 해도 점수 안올라간게 이상하긴함

    • @dfkr2954
      @dfkr2954 2 년 전

      어..진짠가?

    • @dfkr2954
      @dfkr2954 2 년 전 +183

      6:20 이렇게 찼는데 센서가 인식을 못한다고?

    • @user-rl1bt8bc9s
      @user-rl1bt8bc9s 2 년 전 +30

      @@south_korean 겨루기 하는데 종이를 챙기는 선수가 있을까??

    • @huhuhuhigt
      @huhuhuhigt 2 년 전

      @@south_korean ㅋㅋ

    • @oppicial737
      @oppicial737 2 년 전 +9

      전직 태권도 관장입니다. 안올라가는게 당연합니다.

  • @user-gh4qt5lm2t
    @user-gh4qt5lm2t 2 년 전 +18

    태권도전공 및 태권도 경기 경기부 일원으로 일해본 사람으로
    말이 많은 부분들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중간에 떨어진 흰 물체는 센서가 아니다
    센서는 호구 등판 뒷목밑 부분에 하나, 헤드기어 정수리 부분에 하나 붙어져 있다.
    센서는 노출되어 있지 않고 찍찍이로 붙이고 닫아서 안쪽에 있다. 만에 하나 떨어진다면 전광판에 센서가 떨어졌다는 사인이 뜨고 "시간이 흘러 가지 않는다." (센서가 떨어진 채 경기가 진행될 수 없음)
    2. 골든 포인트 이대훈 선수의 득점이 안들어간 이유
    득점 기준들이 있다
    -발등 및 발바닥 센서가 호구 또는 헤드기어에 닿아야 한다.
    -상대방의 손 또는 발 가드로 막힐 경우 센서가 인식하지 못한다.
    -센서에 정확히 닿았어도 *체급에 따른 파워*가 충족 되어야 하는데 그만큼 큰 파워로 때려야 한다는 거다.(때린거 같은데 득점 인정 안되는 대부분의 경우가 이거임)
    이대훈 선수가 이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지 못했을 것으로 예상해본다 혹은 상대방의 발이 빨랐거나(골든포인트)
    태권도인으로서 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이대훈 선수의 마지막 올림픽의 패배는 너무 씁쓸하고 아쉽다.
    그러나 이 경기만으로 그의 선수인생이 판가름 나지 않을 것이다. 그의 이전 업적들은 누구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견고했고 누구도 그를 패배자로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노력을 이해 할 수 있다고 감히 말 할 수 없지만 애썼다고 또 당신의 노력으로 인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태권도에 관심을 가져주고 당신의 경기에 애정을 가졌다고 말해주고 싶다.

    • @diwifkkw
      @diwifkkw 2 년 전 +2

      올라가라

    • @user-gh4qt5lm2t
      @user-gh4qt5lm2t 2 년 전 +1

      @지제이 응원했던 국민들이 화나고 억울한 부분들 백번 이해합니다 그래도 달리 생각해보면 이런 억울한 상황이 룰과 진행방식들을 알아 갈 수 있는 기회라고도 생각해요 태권도에 관심 가져줘서 감사합니다:)

  • @user-nn6ly4vd1o
    @user-nn6ly4vd1o 2 년 전 +115

    06:09 대체 감독 뭐하냐 센서가 아니더라도 뭐가 떨어지면 중단 시켜야지 뭐하냐고

    • @user-uh7yt3kd7i
      @user-uh7yt3kd7i 2 년 전 +5

      ㄹㅇ 멀뚱멀뚱 진짜 둘이 짜고친것도 아니고;;

    • @gyeon1003
      @gyeon1003 2 년 전

      그냥 제발 닥치고있자

    • @user-rn2ju3cz1i
      @user-rn2ju3cz1i 2 년 전 +1

      테이핑 같은거 ㅋ
      경기랑 상관없다 ㅋ
      실력으로 진겨

    • @user-tr9tw4qw9d
      @user-tr9tw4qw9d 2 년 전 +4

      13:43 보면 이대훈 선수가 먼저 발 들어간 게 보이는데 실력이 안돼서 진 거라는 말이 나와서 당황스럽네 ㅋㅋㅋㅋ

    • @user-nn6ly4vd1o
      @user-nn6ly4vd1o 2 년 전 +3

      @@user-rn2ju3cz1i ? 실력으로 졌다는 게 아니라 저는 뭐가 떨어졌는데 감독이 보고 아무런 대처도 안 했다는 말인데용ㅋㅋ

  • @iliilliill5114
    @iliilliill5114 2 년 전 +38

    9:03 이거 왜 점수 인정 안되냐

  • @user-rr5cu3ml2k
    @user-rr5cu3ml2k 2 년 전 +334

    13:49 0.5배속으로 봐보셈

  • @hyuntae___
    @hyuntae___ 2 년 전 +162

    아 .. 아.. 아.. 개빡침..ㅇ ㅏ...... 선수님 수고하셨어요... 재경기 할 수 있는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네요.. 약간 많이 억울함
    +재경기 못하는 거 모르겠냐? 아는데 그런 기적이 일어났음 좋겠다는 거잖아^^ 국민 수준 타령할 시간에 자아성찰 더 하자

    • @ritok6557
      @ritok6557 2 년 전 +3

      재경기ㅋㅋㅋㅋㅋ 500만명이 좋아요 누르면
      가능하냐 국민들 수준ㅋㅋ

    • @usernaam935
      @usernaam935 2 년 전

      @@ritok6557 ㄹㅇㅋㅋㄱㅋㄱㅋㅋㅋ

    • @mynameis5475
      @mynameis5475 2 년 전

      언냐 대훈이법 가즈앙

    • @user-fn4fg2zu3d
      @user-fn4fg2zu3d 2 년 전

      @@ritok6557 국민들 수준 마음에 안 들면 이민가서 국적 바꾸셈

  • @user-mf1wf9dh8q
    @user-mf1wf9dh8q 2 년 전 +221

    9:48 야이건 진짜 맞아

  • @user-jt9bq7qm5s
    @user-jt9bq7qm5s 2 년 전 +9

    멋진 경기를 펼쳐준 것 같아서 정말 대단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훈련시에도 심적 부담감이 엄청났을텐데 잘 극복하시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신 것 같아 멋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경기를 안전하게 잘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user-jt3jn6gl8k
    @user-jt3jn6gl8k 2 년 전 +184

    6:09 에 센서부품?떨어진거 같은데 일부로...
    이대훈(님)선수가 계속 그쪽 차니까 거기 뺀것..?같음...왠지 모르게 센서부품 같은거 떨어진곳에 차면 점수 안올라 가고 다른쪽에 차면 점수 올라감..수상하다...(이대훈(님)선수 수고하셨어요...)

    • @user-bt9kn2th6t
      @user-bt9kn2th6t 2 년 전 +9

      또 또 씨발 음로론ㅋㅋ

    • @Freddy-fd2xz
      @Freddy-fd2xz 2 년 전 +3

      아무래도 일본이 이대훈 선수 떨어뜨리려고 심판매수 한거 같아요. 일본이 도복을 종이로 만든거 같네요

    • @user-ru3pr8no6w
      @user-ru3pr8no6w 2 년 전 +32

      @@Freddy-fd2xz 도복에 종이가 왜있음 종이로 만듦?ㅆㅂ 개웃경

    • @user-mn2ty1ll8f
      @user-mn2ty1ll8f 2 년 전

      ㅅㅂ 제대로모르면서 추측성으로말하는게 젤 싫음 ㅋㅋㅋㅋㅋ

    • @user-ru3pr8no6w
      @user-ru3pr8no6w 2 년 전 +7

      @ᄋᄋ 그럼 센서 부품이 툭하고 떨어지냐 그렇게 무거우면 어떻게 뛰어댕김 ㅉㅉ
      제발 생각좀;;

  • @user-cz6uc5ec2r
    @user-cz6uc5ec2r 2 년 전 +89

    6:09에 센서부품 떨어진게 제일 아쉽다. 그리고 라이브로 봐서 그런데 중간에 갑자기 주심이 VAR다시 돌려보고, 주심이랑 속닥거리느라 상대선수 쉬는 시간은 다주고 이대훈(님) 선수는 계속 기다리니까 힘 빠지고. 아니 제대로 들어간 것도 집계 안되고.. 하.... 또 펜싱에서 박상영(님) 선수가 6:2로 1세트 이긴 후에 하이라이트 다시 보여주기에서도 상대방이 득점한 장면만 보여주고 박상영(님) 선수가 득점한 장면은 하나도 안보여주는 건 뭘까?.... 하... 일본 대단하다.. 무튼 태권도는 재경기 해야할 것 같은데...

    • @user-sc8uw5tz4c
      @user-sc8uw5tz4c 2 년 전 +1

      아니 나도 저래 경기중에 쉴 수 있으면 호흡조절하고 금메달리스트 다 팻겟다

    • @user-yd2yz9hr6p
      @user-yd2yz9hr6p 2 년 전 +7

      센서부품은 맞음? 아니면 진짜 정신병수준인데

    • @PETBOY
      @PETBOY 2 년 전

      격렬한 운동에 그런거 보안하지 않고 호구복을 만든줄 아나

    • @user-cz6uc5ec2r
      @user-cz6uc5ec2r 2 년 전 +1

      @@user-yd2yz9hr6p 아니여도 정신병까지는 아님.. 뭐 아니면 내가 잘못한거니까 ㅈㅅ

    • @MInT-bc7vi
      @MInT-bc7vi 2 년 전 +3

      @@user-cz6uc5ec2r 잘모르면서 책임감 없이 그렇게 싸지르는게 정신병임

  • @user-po9rr3jk9b
    @user-po9rr3jk9b 2 년 전 +5

    진짜 .. 이대훈 선수 정말 .. 정말 팬이고 .. 정말 사랑합니다ㅠㅠㅠ 가장힘드실분은 본인이실테니 국민들은 항상 선수님이 어디계시든 응원할테니 자신을 잘 케어하셧으면 좋겠어요 ㅠㅠ

  • @rhdwjd
    @rhdwjd 2 년 전 +28

    에이 그래도 사소한 거라도 뭐가 떨어지면 확인은 해봐야지 사이즈표든 센서든 뭐가됐든간에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저 위치로는 그냥 확인 가능함ㅇㅇ 심판이 보고도 별거 아니니 넘어간거

  • @ioues
    @ioues 2 년 전 +1978

    공격 들어갔는데 득점 안 되는 건 뭐임?
    상대 감독이 머리를 왜 부여잡았겠냐고 ㅋㅋㅋ

    • @user-dv5fe2vq1q
      @user-dv5fe2vq1q 2 년 전 +57

      뭔 방구석 코난들이 올림픽 심판한테 어쩌구 저쩌구 하는거 보면 한강대학생 때 무지성 맘충들이 전문가 말 무시하는거랑 똑같아 ㅋㅋㅋㅋㅋ지랄들을 한다 진짜

    • @lsy_1022
      @lsy_1022 2 년 전 +369

      @@user-dv5fe2vq1q 맞는 말인데 왜 지1랄이냐

    • @djeje44u4uru4
      @djeje44u4uru4 2 년 전 +19

      @@lsy_1022 맞는말인데 왜 이의제기는 안나오고 뒤에 얘기나오는건 왜 하나도없을가요

    • @user-kk4yx6rr3n
      @user-kk4yx6rr3n 2 년 전 +82

      @@user-dv5fe2vq1q 그래서 소치만 생각해봐도 심판들이 잘 심사함?ㄴㅋㅋㅋㅋㅋㅋ; 대깨심도아니고 왜저래

    • @user-lr3wp1up2d
      @user-lr3wp1up2d 2 년 전 +70

      @@user-dv5fe2vq1q 넌 쫌 닥쳐 댓글 볼때 마다 다 있냐

  • @user-kc7yt5mh3z
    @user-kc7yt5mh3z 2 년 전 +82

    6:09 초에 이게 종이 쪼가리라면 선수들 경기에 의해 바람이 생겨서 펄럭펄럭하면서 떨어지겠지 근데 그게 아니라 몇번 펄럭이더니 중간쯤에서 갑자기 뚝 떨어짐 마치 무거운 것이 떨어지듯이. 이건 문제 있다고 본다.

  • @user-di4rk3zv7c
    @user-di4rk3zv7c 2 년 전

    *제가 제일 느리게 보면서 확인 한거고 숫자는 시간입니다. 일부로1초 늦게 작성했습니다.
    *전체경기를 보고 확인했습니다.
    *감독이 상대는 중간이 이상한걸로는 비디오판독하느라 상대편 휴식4분이나 주고 경기중 떨어진거에대해 언급 일도 없음
    *상대선수 감독 진줄알고 항의할려고 카드드는데 이겨서 겁나 당황함.
    4:09
    6:26
    8:25
    8:33 솔직히 옆구리인지 팔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8:36 몸통은 2점으로 알고있는데 1점 올라감
    14:40
    15:13 상대선수가 팔 들고 퍽소리 나고 보이는데 구분은 살짝 애매
    17:15,16 상대편선수는 팔에맞고 이렇게 쳤는데도 점수 줌 근데 우린 안 줌
    19:27 상대편 팔 들고 퍽소리 그다음 상대편 우리편에게 팔에 다리 맞고 엄지발가락이 스친건지도 모르게맞았음 그리고 우리 선수발 떨어지고 상대떨어짐 근데 이김 말이 됨?

  • @user-us3ee2bl4j
    @user-us3ee2bl4j 2 년 전 +11

    화면으로 보는 나도 이렇게 안타까운데 랭킹 1위에 이때까지 얼마나 화려한 행보를 걸어오셨는데 끝내 올림픽 금메달을 만들지 못했을 때 본인이 얼마나 아쉬울지는 상상할 수가 없어서 감히 위로의 말도 못하겠다 ㅠㅠ

  • @user-un3sl4oe8b
    @user-un3sl4oe8b 2 년 전 +304

    아니 중간에 심판끼리 잡담하면서 시간 내면서 상대 선수 체력 회복할 시간을 줬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인감

    • @fkffh1812
      @fkffh1812 2 년 전 +4

      잡담이라곤 볼 순 없지

    • @syoungun1
      @syoungun1 2 년 전 +3

      오늘 회식 메뉴 정했다던데

    • @qqp5663
      @qqp5663 2 년 전 +1

      걍 지어낸거임 우리 입장에서 보면 그렇게 보이겠지만

    • @user-vn5qe2gw8m
      @user-vn5qe2gw8m 2 년 전 +4

      저런 개그지같은 나라한테 돈받았게? ㅋㅋㅂㅅ

    • @KSJ12345
      @KSJ12345 2 년 전 +2

      음모론 안지겨우심?

  • @hh-ou9hv
    @hh-ou9hv 2 년 전 +750

    나도 아쉬운데 이대훈 선수는 얼마나 아쉬울까 수고했습니다

    • @hh-ou9hv
      @hh-ou9hv 2 년 전 +85

      @아기백구 제발ㅠㅠ닥치면 안돼? 내 댓글와서 내기분 좆같게 만들지 말라고

    • @ritok6557
      @ritok6557 2 년 전 +12

      이대훈 올림픽에서는 계속 지네... 태권도
      역사에 남을 선수가 올림픽에서만 금메달 못따고 참...

    • @gesports
      @gesports 2 년 전 +2

      공 찰 시간에 더 연습했어야...

    • @user-ms5ew4vz2o
      @user-ms5ew4vz2o 2 년 전 +10

      @아기백구 그건 아닌거 같은데요
      마지막에 공격도 이대훈이 먼저 했고
      상대방 공격 팔로 막았는데 상대방만 인식이 됐어요
      그리고 이건 아니라는 의견도 있지만 경기중에 상대방 몸에서 흰색 무언가가 떨어졌는데 그게 센서가 아니냐는 의견도 있고요

    • @user34386
      @user34386 2 년 전 +12

      @아기백구 굳이 억울하단 것도 아니고 아쉽다는 댓글에 시비터는 이유가 무엇

  • @user-mr6fv1kg2h
    @user-mr6fv1kg2h 2 년 전 +7

    13:50 누가봐도 이대흔 선수가 먼저 왼발로 쳤고 14:00 해설 위원분도 이렇게 말씀하셨다 심판 이럴거면ㅋㅋㅋ 4D 어쩌구 여기도 했어야지..? 뭐 팔에 막햤으면 안 억울함 사실 억울한게 한두포인트도 아니고ㅋㅋㅋㅋㅋ 돈 얼마 먹었는지 불어라…

  • @user-wc7nr7ro8q
    @user-wc7nr7ro8q 2 년 전 +27

    6:09
    센서 떨어진거 심판도 봄 심판이 문제네

    • @_vvd9
      @_vvd9 2 년 전 +1

      올리자 이거 ㅠㅠ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센서가 아니라 붕대 떨어졌으니 그냥 넘어가지ㅠ

    • @user-ov9xl4uf8c
      @user-ov9xl4uf8c 2 년 전

      센서 아니다 제발 음모론좀 만들지마라

  • @seonghwanhan3711
    @seonghwanhan3711 2 년 전 +255

    랭킹 1위들의 수난인가...펜싱도 그러더니 태권도 마저ㅜㅜ우리도 이런데 선수들은 얼마나 아쉬울까? 결과 상관없이 고생하셨습니다!!

    • @seonghwanhan3711
      @seonghwanhan3711 2 년 전 +2

      @@ahzhz1299 아쉽다고 하는것도 비겁한 변명이야? 깨어있는척 하면서 실상은 냉소적이고 비난밖에 못하면서 고생한 선수들 내려까니. 다른나라 선수중에 자비로 올림픽 준비한다는 기사 보면서 비교하나본데 전체가 그러는게 아니잖아. 옆나라들만해도 우리 예산의 2배 이상인데ㅋㅋㅋ세상이 투자한만큼 결과가 보장된다면 얼마나 좋아. 올해처럼 안좋을 수도 있는거고 런던때 처럼 88이후 최고의 성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거지. 잘못한거에 대해서는 비판받아 마땅하지만 떨어진자라며 비겁한 변명이라며 노력까지 무시하는건 잘하는 짓이니? 너는 이대훈선수가 세계선수권에서 싹쓸어버린 업적을 싸그리 무시하네. 진짜 악플러들 역하다. 금따도 뭐라해, 못따면 세금언급하면서 무조건 욕해. 질린다.

    • @user-ii7sd1ue1t
      @user-ii7sd1ue1t 2 년 전

      @@ahzhz1299 누가 들으면 1400억중 1억정도 님이 대한체육회에 기부한줄 알겠어요

  • @user-pu6pq5nt4k
    @user-pu6pq5nt4k 2 년 전 +564

    선수욕하는사람은 경기 처음부터끝까지 제대로본거…? ㄹㅇ보면서 뭐하는짓거린가 했는데..?센서고 뭐고 심판하는짓 ㄹㅇ띠용이였는데

    • @user-bt9kn2th6t
      @user-bt9kn2th6t 2 년 전 +13

      선수욕하는게아니라 흰종이가 센서라느니 조작이라느니 매수라느니 재경기하자느니 이런 뇌절하는 팬들이 역겨워서 욕하는거임ㅋㅋㅋㅋ

    • @user-qv5qh6vh5k
      @user-qv5qh6vh5k 2 년 전 +97

      @@user-bt9kn2th6t 저게 왜 종이임?ㅋㅋㅋ 나 국대선수 도복 실제로 본적도 있는데 도복엔 종이가 없어요 이 사람아...

    • @user-qv5qh6vh5k
      @user-qv5qh6vh5k 2 년 전 +80

      @@user-bt9kn2th6t 심지어 종이였음 팔랑거리며 몇번 뒤집어지면서 떨어졌겠지

    • @hukoh1627
      @hukoh1627 2 년 전 +83

      저거보고 왜 종이라하는지 의문임 겨루기 대회나가는데 종이쪼가리 들고나가는건 들어본적도 내가 그러고 나가본적도 없음 이대훈 발이 칼이라서 도복도 베나보네

    • @user-dv5fe2vq1q
      @user-dv5fe2vq1q 2 년 전 +5

      뭔 방구석 코난들이 올림픽 심판한테 어쩌구 저쩌구 하는거 보면 한강대학생 때 무지성 맘충들이 전문가 말 무시하는거랑 똑같아 ㅋㅋㅋㅋㅋ지랄들을 한다 진짜

  • @user-ys2yt4gx2o
    @user-ys2yt4gx2o 2 년 전 +23

    아니 깔끔하게 진거면 말을안해,,
    이건 누가 봐도 불공평 이였잖아.
    마지막에 다시 했어야지 하 진짜 인정못한다
    이대훈이 졌다니 정말 ((이건 논란으로 대중에 다시 떠서 다시 했음 하는 마음))ㅠ 아니 ㄹㅇ
    이건 아니잖아 ㅠㅠㅠ심판땜에 금메달도 못따고
    은퇴라니...이렇게 무서질 선수가 아닌데
    너무 안타깝고 화난다....이렇게 억울한 경기
    그때 축구 월드컵 할때 이후 첨이네..;;

  • @user-vk2jz2pb1v
    @user-vk2jz2pb1v 2 년 전 +33

    이미 끝난 경기는 어쩔수없고 아들이랑 슈돌에나 나왔으면...운퇴해서 이제볼수도 없고...
    진짜 존잘인디ㅠㅠ

  • @Chihiro_chaechae
    @Chihiro_chaechae 2 년 전 +45

    아니 센서가 맞건아니건 애초에 경기시간이2분인데 휴식시간이5분임ㅋㅋ이게 더 씹스러움 ㅅㅂ

  • @user-nt3qm5fb2w
    @user-nt3qm5fb2w 2 년 전 +590

    아니 ㅅㅂ 근데 이대훈이 먼저 차서 퍽소리도 났는데 점수가 왜 언들어감? 저거 센서 계속 이상했음

    • @mountainrigi
      @mountainrigi 2 년 전 +13

      무조건 맞았다고 점수올라가는거아니에요

    • @user-nt3qm5fb2w
      @user-nt3qm5fb2w 2 년 전

      @@user-ru3pr8no6w 저게 뭐에요? 그냥 종이는 어닌 것 같은데 센서가 저렇게 적은가요??

    • @user-lx5el4kl2b
      @user-lx5el4kl2b 2 년 전 +1

      @@user-ru3pr8no6w 진짜 이 다음부터 점수 안 올라가는 거 같은데요.....? 뭐지

    • @user-ru3pr8no6w
      @user-ru3pr8no6w 2 년 전 +4

      @@user-nt3qm5fb2w 갑자기 종이가 떨어지진 않을거같아요 센서 관련 부품 아닐까요ㅠㅠ

    • @user-nt3qm5fb2w
      @user-nt3qm5fb2w 2 년 전 +8

      @김준혁 상대방 중간에 잠깐 쉴 때 호구도 벗었음

  • @user-iy4yf2kg5x
    @user-iy4yf2kg5x 2 년 전 +2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진짜 첫 경기부터 동메달전까지 놓치지 않고 다 봤어요ㅠㅜㅠㅠㅠㅠㅠ 이번 결과가 조금 아쉽더라도 끝까지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더 값졌던 것 같아요♡♡ 은퇴하신다고 들었는데 공식 활동이 아니더라도 앞으로 있을 활동들 응원할게요!!

  • @user-py3hf5fu1o
    @user-py3hf5fu1o 2 년 전 +3

    이대훈 선수 고생 많으셨습니다! 많은 경기를 하며 힘들 법하신데도 강한 집중력과 끈기, 상대 선수를 웃으며 축하해 주시는 모습까지 정말 멋지고 훌륭하시다고 생각했어요! 저에게는 이대훈 선수가 금메달이고 언제나 세계 1위라고 기억될 것 같아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 @user-pn6yy6gc1e
    @user-pn6yy6gc1e 2 년 전 +148

    아무리봐도 이상한 12:41 부터 0.25배속으로 봐도 상대 허리띠가 먼저 날리고 그다음 발차기를 우리가 맞았는데 왜 상대에게 득점이 되는거야..

    • @user-pn6yy6gc1e
      @user-pn6yy6gc1e 2 년 전

      @@sheissohotshit 그쳐...
      그래서 해설자들도 영상 다시 보면서
      우리꺼는 센서 득점 안됐다고 말함요... 너무 안타까움 ㅠ

  • @ioues
    @ioues 2 년 전 +343

    이대훈 선수 텐션 한창 올랐을 때 쉬는시간이나 비디오 판독으로 시간 너무 끌어서 상대 선수는 체력 회복하고
    센서는 누가봐도 공격 득점인 부분에서 감지 안 되고...
    깔끔하게 진 거면 몰라 너무 아쉬워서 속상하다
    그래도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 @user-vn4bg8jc2u
      @user-vn4bg8jc2u 2 년 전 +5

      쉬는시간이나 비디오판독때 이대훈은 안 쉬었나요?

    • @user-nt1me2lk7b
      @user-nt1me2lk7b 2 년 전 +21

      상대는 숨차면서 힘들어했는데 이대훈은 그냥 멀쩡했음

    • @user-lk5fe7cc3d
      @user-lk5fe7cc3d 2 년 전 +26

      이대훈 선수가 체력이 좋아서 상대선수 체력 다 빼놓고 마지막에 득점 퍼붓는 게 특기에요

    • @user-ip5yz6vy8g
      @user-ip5yz6vy8g 2 년 전 +13

      @@user-vn4bg8jc2u 이대훈 선수는 상대적으로 덜 지친 상태였고 휴식 없이 경기 진행했으면 지칠대로 지쳤던 상대 선수는 공격할 수 있는 체력이 안남았을겁니다.

    • @user-ho1nr4to2g
      @user-ho1nr4to2g 2 년 전 +11

      이대훈선수 별명이 체력괴물입니다.. 체력으로 경기하는 사람인데 상대한테 유리한 고점을 주면 크게 불리하죠

  • @user-fq8jn2pl1r
    @user-fq8jn2pl1r 2 년 전 +63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퍽 소리가 나도 점수를 안준다고?

  • @user-ld7sk3qn1r
    @user-ld7sk3qn1r 2 년 전 +12

    6:09 저거 떨어진거 센서같은데
    센서로 의심되는거 떨어진이후로 상대 경고받은걸로 얻은점수빼고 한점도 못얻었는데 충분히 의심해볼만하지않나요??

    • @tworainpark1483
      @tworainpark1483 2 년 전

      심판도 발쪽을 유심히 보고 있어서 저거 떨어진 게 안 보였을리도 없고… 많이 아쉽네요

  • @user-en2wm7fc8b
    @user-en2wm7fc8b 2 년 전 +310

    13:50에 보니 이대훈은 잘 막았는데...

    • @user-lu5gj1ke1f
      @user-lu5gj1ke1f 2 년 전

      😳올탈의 제로투 댄스 보고싶으면 들어와!😳

    • @user-pn6yy6gc1e
      @user-pn6yy6gc1e 2 년 전 +6

      끝발이 맞았어요 ㅠㅠ.. 솔직히 우리쪽 발차기가 먼저 들어감..

    • @tiring2676
      @tiring2676 2 년 전

      ㅈㄴ아쉬우긴한데... 막아도 힘이세면 점수들어갈때도 있음

  • @gwgwtdydgecfehs
    @gwgwtdydgecfehs 2 년 전 +226

    현실적으로 재경기는 안되더라도 재심판은 해야 되는 거 아니냐... 내가 다 억울함

    • @user-zd8xv5em3k
      @user-zd8xv5em3k 2 년 전

      재심판은뭐임??

    • @user-mu1yp7hc5c
      @user-mu1yp7hc5c 2 년 전 +22

      @@user-zd8xv5em3k 다시 심판하는거요, 경기 영상이나 그 당시 상황을 다시 본 후 점수를 매기는 걸거에요. 말 그대로 다시 심판하는거요.

    • @user-zd8xv5em3k
      @user-zd8xv5em3k 2 년 전

      @@user-mu1yp7hc5c 아 그 법정에서 그재심??

  • @user-vy5jc1ns1w
    @user-vy5jc1ns1w 2 년 전 +32

    오천만 국민들 맘속에는 이대훈선수가 금메달입니다

    • @Chriskim-fw3nd
      @Chriskim-fw3nd 2 년 전

      5천만이면 좋겠지만 몇몇하는짓보면 5천만은 아닌듯...

    • @user-lv8ze2jm2f
      @user-lv8ze2jm2f 2 년 전

      @@user-tj7td2xk1z 그러죠

    • @user-lv8ze2jm2f
      @user-lv8ze2jm2f 2 년 전

      @@user-tj7td2xk1z 아 근데 1만은 될까요 한 9999정도만 .. ㅋㅋ

  • @user-ic7yw1iu7n
    @user-ic7yw1iu7n 2 년 전 +8

    아니 센서가 빠질일은 없으니까 그렇다치고 13:40 보면 우리선수가 먼저 차고 상대가 찬거는 팔로 분명히 막았는데 우리점수는 안들어가고 상대방 점수만 들어가는게 상식적으로 말이되냐?? 다른거 다 필요없으니까 이 장면 해명좀;;

  • @user-vh2iv2gd5j
    @user-vh2iv2gd5j 2 년 전 +240

    말 예쁘게 해라... 노력도 안 해본 인간들이 예능 몇 번 나가고 여기서 떨어졌다고 조롱 하는 거 그냥 열등감에 찌든 거로 밖에 안 보임 적당히 좀 하세요
    노력에 박수를 쳐야지 그 많은 태권도 선수 중에서 국대로 뽑히는 거 자체가 쉽지 않은 거임
    선수님 수고하셨어요

    • @user-zq2qt4pe2h
      @user-zq2qt4pe2h 2 년 전 +1

      넌?

    • @user-ye9vc2tz8q
      @user-ye9vc2tz8q 2 년 전 +28

      @@user-zq2qt4pe2h 맞는말이구만 뭔 넌이야 빡대가리야

    • @CM-cn2zl
      @CM-cn2zl 2 년 전 +3

      @@user-zq2qt4pe2h 일단 맞는 말하면 까고 싶은데 할말 없어서 저런거…좀 제발 부족하더라도 부족한 티는 내지 말아야지,,

    • @user-cb7ew3hp9l
      @user-cb7ew3hp9l 2 년 전 +3

      평범하게 살아가는 일반인 학생, 직장인, 자영업 등등 모두 노력하며 살아가는 중 입니다
      운동선수 노력만 노력인가요?
      우리나라는 유독 예체능 노력을 고평가하는 경향이 있네요

    • @howljenkinspendragon1334
      @howljenkinspendragon1334 2 년 전 +6

      @@user-cb7ew3hp9l 한 개인이나 어떤 단체가 자기 분야 세계 1위면 대중들이 보기에 거기까지 도달하기에 위해서 필요한 재능과 노력의 합 또한 1위로 보지 않을까요? 순수 학문이든 의학, 공학이든 특수한 업계든 말이에요 ㅎㅎㅎㅎ

  • @juhyunyu6639
    @juhyunyu6639 2 년 전 +157

    솔직히 이 게임은 누가봐도 이대훈 선수가 이긴 게임이었음
    1. 완전 티나게 상대 선수 쉬는 시간 많이 줌 이대훈 선수 흐름 좋았는데 끊어버리기
    2. 센서 인식 좆도 안됨
    소리 티비에도 다 들리더만 씨발아 우리 동네 구멍가게 카드인식이 더 잘 될 듯

    • @user-fz8qv7ic6x
      @user-fz8qv7ic6x 2 년 전

      ㅠㅠ그러니까요 이대훈 선수 맘아퍼..헝

    • @Freddy-fd2xz
      @Freddy-fd2xz 2 년 전

      와 진짜 일본이 심판매수 한듯;; 이대훈 선수 진짜 억울하겠다

    • @user-ih8fd1kc6x
      @user-ih8fd1kc6x 2 년 전

      구멍가게 카드인식ㅋㅋㅋ 옳은 말씀이십니다

    • @user-uw8wd1vq8z
      @user-uw8wd1vq8z 2 년 전

      @@Freddy-fd2xz 반일선동 ㅋㅋ

  • @darkdeadwalker7857
    @darkdeadwalker7857 2 년 전 +1

    아래에 6:09에 뭔가 떨어졌다고 하는데, 다들 센서라 짐작하시는데, 글세요~ 태권도 센서에 대해서 어떻게
    생겨먹었는지 잘 몰라서 분석하기는 어렵겠지만, 저는 오히려 마지막에 써든데스에서 12:41에 왜 득점이
    인정 됬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재생 속도를 0.25로 맞춰서 보세요, 이대훈 선수 분명히 막았습니다.
    호구에 맞은 소리도 안 들렸는데, 이게 문제 되는거 같은데요, 혹은~ 센서가 워낙에 그냥 갖다 대도 감지
    되서 상대선수의 발차기가 이대훈 선수의 팔에 맞고, 그 팔이 호구에 부디쳐서 득점이 된건지? 아니면
    룰이 봐뀌었나? 그리고 100% 센서 득점인가요? 제가 알기론 센서 득점과 부심 2명이 따로 또 채점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부심 2명중 1명이 득점 인정해서 센서 득점 까지 해서 인정이 됬거나, 아니면 제가 문제 된다는
    센서는 득점 감지 안됬는데, 부심 2명이 득점 인정해 줬거나, 이럴거면 센서 도입이 의미가 없어지잖아요~
    어쨌든 저는 이부분이 의문이구~
    일단 이대훈 선수 잘 싸웠줬는데, 조금 아쉬운점이 태권도 호구가 센서 시스템이 도입이 된후로 부터
    선수들의 훈련 방식 또한 봐뀌었죠, 일단 점수를 따야 되서 앞발 공격 위주죠, 말그대로 그냥 갖다 대기만
    하면 되니~ 헌데 대한민국 선수들은 돌려차기를 주로 뒷발로 합니다. 이 부분에서 조금 아쉽네요~
    아무래도 뒷발 보다 앞발이 더 빠르니, 그래서 이대훈 선수가 그런걸 인지 했었으면 상대와 엇갈린 자세말고
    거울 자세로 했었으면~ 상대 선수 오른발이 앞에 있으면, 이대훈 선수는 왼발을 앞에 두면 상대 선수의
    몸통은 열려 있고, 앞발이 주특기 선수가 앞발로 차도, 이대훈 선수가 몸통만 안내주면 옆구리를 내주면
    점수 뺐기기 쉽지 않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 @darkdeadwalker7857
      @darkdeadwalker7857 2 년 전

      아 쓰벌~ 다른 해설 영상 보고 왔음! 문제를 발견했음~ 내 생각이 맞은듯~ 이대훈 선수가 먼저
      선취 공격을 했는데, 상대 선수가 바로 맞받아 찼는데, 이건 써든데스에서 절대로 주동적으로
      공격하지 말아야되는 국룰인데, 아마도 센서 득점, 부심 2명 득점 제도인데, 부심들은 선수들의
      움직임에 따라 계속 움직이는게 아니라, 그냥 의자에 앉아 있는데, 그러다 보니 사각지대가 있는데,
      그리고 선수들의 발차기가 워낙에 빨라서 써든데스에서는 부심들도 시각 보다는 청각에 의존해요~
      그래서 잘 보면 양 선수 거의 동시에 찬거 같은데, 이대훈 선수가 먼저 찼고, 상대 선수가 맞 받아
      찼는데, 그래서 맞은 소리가 땅이 아니라, 따땅! 그럼 부심들은 마지막에 들리고 마지막에 발 내려
      놓는 상대선수가 득점한걸로 인정해 준다고~ 이게 태권도의 서운한 점이야~ 게다가 분명 이대훈
      선수가 팔로 막았다고~ 그러니 이대훈 선수가 먼저 찼던 발차기로 부심 2명이 들렸는데, 보인건
      상대선수 발차기만 보인거야~ 아우 열받아~
      아닌가? 부심 없이 100% 센서 감지인가요? 태권도 선수들 답글 좀......

  • @jino3540
    @jino3540 2 년 전 +3

    5:22 상대 나라 갑자기 4점에서 9점으로 비뀐 이유좀 알려 주실분?? 머리맞아서 3점은 이해하는데 갑자기 한번에 5점이 생겨버리네

    • @user-sf4ez4ob4e
      @user-sf4ez4ob4e 2 년 전

      말하는거 들어보셈 왜 5점 들어갔는지 알려줌

    • @jino3540
      @jino3540 2 년 전

      @@user-sf4ez4ob4e 음소거하고 봐서 몰랐는데 머리 3점 회전공격 2점으로 5점 먹힌거군요.

  • @ej0580
    @ej0580 2 년 전 +426

    13:50 에 정확히 맞았는데 ㅋㅋ 내레이터 인가 저분들도 맞았다고 하는데 ㅅ발 왜 점수를 안 줌 ㅋㅋㅋㅋ

    • @ej0580
      @ej0580 2 년 전 +81

      @김준혁 ㄹㅇ 뇌물 처먹은 듯 ㅋㅋ 상대팀 코치도 머리 잡고 있는데 누가 자기팀 이겼는데 코치가 머리 부여잡고 저 얼굴로 있겠나 ㅋㅋ

    • @ej0580
      @ej0580 2 년 전 +4

      @@user-zr1iy9pj8l 개에바임 진심 ㅋㅋ 이건 좀 아닌 듯

    • @user-dv5fe2vq1q
      @user-dv5fe2vq1q 2 년 전 +8

      뭔 방구석 코난들이 올림픽 심판한테 어쩌구 저쩌구 하는거 보면 한강대학생 때 무지성 맘충들이 전문가 말 무시하는거랑 똑같아 ㅋㅋㅋㅋㅋ지랄들을 한다 진짜

    • @ej0580
      @ej0580 2 년 전 +27

      @@user-dv5fe2vq1q 저정도 파워에 각도 보면 맞은 게 맞지 ㅋㅋ

    • @user-gs6kc1ic6r
      @user-gs6kc1ic6r 2 년 전 +9

      @@user-dv5fe2vq1q 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지랄

  • @user-yh6rf2wz3v
    @user-yh6rf2wz3v 2 년 전 +139

    조작 호구제 될줄 알았음. 이건 운에 의한 점수라. 실력이 필요없음. 거지 종목 되버림

    • @user-kz4td3dh2x
      @user-kz4td3dh2x 2 년 전 +10

      되버림 ☞ 돼버림
      설마 되, 돼 구분 못 하세요?;;;;;;;;

    • @ej0580
      @ej0580 2 년 전 +19

      @@user-kz4td3dh2x 못 할 수도 있지 ㅈ나 물어 뜯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ej0580
      @ej0580 2 년 전 +5

      @@user-kz4td3dh2x 그쪽이나 세미콜론 띄우세요~

    • @kyuugakusei
      @kyuugakusei 2 년 전

      @@user-kz4td3dh2x 돼버림도 줄임말인데ㅋㅋㅋ
      되어버림이 정확함

    • @user-xy5gu9sq2c
      @user-xy5gu9sq2c 2 년 전 +3

      @@kyuugakusei 돼버림도 맞는말인데
      돼버림=되어버림

  • @user-wn9fj9pf5u
    @user-wn9fj9pf5u 2 년 전 +3

    이대훈선수 너무 수고했어요💗

  • @user-jh1cp1vd1o
    @user-jh1cp1vd1o 2 년 전 +3

    6:13 밑에 센서로 추정돼는 무엇가 떨어졌는데 이거 경기 다시해야돼는거 아니에요? 심판도 확인한거같은데 지금 머하고있어요?

    • @user-em8tw6nx6l
      @user-em8tw6nx6l 2 년 전

      심판이 봤는데 뭐 안했다는건 별거 아니란거죠

  • @panmagi1
    @panmagi1 2 년 전 +218

    아쉽네요...뭔가 석연치 않는데 이선수 그동안 노력이 헛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 @user-ys1tp4js3s
      @user-ys1tp4js3s 2 년 전

      지랄하네 태권도 때문에 자살한 사람들 시발

    • @user-lu5gj1ke1f
      @user-lu5gj1ke1f 2 년 전

      😳올탈의 제로투 댄스 보고싶으면 들어와!😳

  • @yeyejin2
    @yeyejin2 2 년 전 +188

    이대훈 선수 패자부활정으로 동메달 결정전에 나간다고 하네요. 상대는 이란 선수인 미르하셈 후세이니입니다.. 7시에 한다네요!!

  • @djxnksjq618
    @djxnksjq618 2 년 전 +1

    이대훈 선수가 발 차기한 오른쪽 부분 볼수있는 영상 혹시 있나요?ㅠㅠ 답답하네요

  • @jhj5
    @jhj5 2 년 전 +2

    진짜 고생하셨어요.

  • @user-et5wh9wv5i
    @user-et5wh9wv5i 2 년 전 +51

    이거 뭐 어떻게 할 수 없음? 진짜 내가 다 화나고 속상한데…마지막 올림픽이실수도 잇는데 제발…너무 아쉽고 막…선수님 진짜 수고하셨어요…😭😭

  • @user-xr5lp2jr2b
    @user-xr5lp2jr2b 2 년 전 +360

    이대훈선수 욕하는 댓글이 보이네
    저분이 몇년동안 이 경기를 위해 노력했을지 알지도못하는 아가리방구석전문가들이 말야
    이대훈 선수 너무 수고많았어요!

    • @user-pu3pf3ic1r
      @user-pu3pf3ic1r 2 년 전 +8

      준비한세키가 그정도냐 예능나와서 축구나 하고 ㅋ

    • @gwgwtdydgecfehs
      @gwgwtdydgecfehs 2 년 전 +61

      윗댓들 동네 태권도장만 가도 개발리고 쳐맞을 것들이 주제도 모르고 막말하는 꼬라지 ㅋㅋ

    • @oobooooboo4318
      @oobooooboo4318 2 년 전 +8

      세금으로 연습하면 당연히 뭐라도 따야지 ㅋㅋ

    • @user-zc2ce4vb2z
      @user-zc2ce4vb2z 2 년 전 +32

      답글로 꾸역꾸역 악플 정당화 하는 거 봐 ㅋㅋㅋ

    • @user-ez4dy6cx3j
      @user-ez4dy6cx3j 2 년 전 +20

      @@oobooooboo4318 세금으로 연습하면
      당연히 메달 따와야 한다는 쌉소리는 뭐냐
      세금도 안내는것들이 꼭 이ㅈㄹ

  • @min-js5um
    @min-js5um 2 년 전 +11

    뭔가 외국인이 태권도 하는것 만으로도 신기하당ㅎㅎ

  • @user-rm7vb1ih5r
    @user-rm7vb1ih5r 2 년 전 +1

    이대훈 선수님이 우리나라 사람이어서 정말 자랑스러워요 앞으로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 @wkdrjd6025
    @wkdrjd6025 2 년 전 +37

    진짜 너무 화난다 ㅠㅠ 이대훈 선수 본인은 얼마나 더 아쉬울까..

  • @user-mw7wl5bi9k
    @user-mw7wl5bi9k 2 년 전 +508

    13:49팔 맞았는데 점수 들어가네 전자호구 진짜

    • @user-mw7wl5bi9k
      @user-mw7wl5bi9k 2 년 전 +76

      @@user-gz3uj5rb4q ?무슨 소리야 ㅋㅋ

    • @user-ww5bs8ge1g
      @user-ww5bs8ge1g 2 년 전 +10

      @@user-gz3uj5rb4q 네? 저기는 센서가 없는데요?

    • @user-ct8dw7dq7s
      @user-ct8dw7dq7s 2 년 전 +3

      @@user-gz3uj5rb4q 뭔 개소리야 ㅋㅋ

    • @Jay-th7cf
      @Jay-th7cf 2 년 전 +5

      발끝에 맞은거겟지 안맞앗는데 센서가 울린다고? 그럼 그전부터 계속 울렸겠지ㅋㅋㅋㅋ

    • @Jay-th7cf
      @Jay-th7cf 2 년 전 +5

      @ᄋᄋ 애초에 안맞았는데 울렸으면 이대훈이 가만히 있었겠음? ㅋㅋㅋㅋㅋㅋ

  • @hongseomoon3902
    @hongseomoon3902 2 년 전 +1

    이대훈 선수님 수고많으셨읍니다.. 대단한선수였어요.. 팬에요

  • @user-hh8zp8ls3n
    @user-hh8zp8ls3n 2 년 전 +1

    이대훈 선수님 너무 잘하셨습니다. 태권도의 나라인만큼 멋진 경기력으로 승부하셨고 비록 패배하였지만 너무나도 훌륭하셨습니다. 경기력에서 이대훈선수의 노력이 보였고 아쉽게 지셔서 너무 속상했습니다. 은퇴 이후도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changyeongjang
    @changyeongjang 2 년 전 +218

    이대훈 잘한건데 상대도 열심히 준비한거고 스포츠가 어떻게 맨날이기냐.. 너무 열심히 잘씨워준 이대훈 선수 멋지다

    • @jp-ih6pw
      @jp-ih6pw 2 년 전 +2

      태권도경기가 얼레 이런식인가?

    • @xidkaoxnxnkal6682
      @xidkaoxnxnkal6682 2 년 전 +3

      @@user-si5ez1fk8z 떨어진거 센서 아님 멍청한 소리 그만하고 다니셈 그게 이대훈선수 욕먹이는거다

    • @user-md7xi9xo5z
      @user-md7xi9xo5z 2 년 전

      @@jaews5297 개발 맞습니다,, 뭣도 모르면서 아는 척 뭐예요,, 진짜 부끄럽네요

    • @jaews5297
      @jaews5297 2 년 전

      @@user-md7xi9xo5z 제가 이해를 잘못했네요 죄송합니다

  • @jwxx00
    @jwxx00 2 년 전 +323

    하.. 이대훈 마지막 올림픽이라고 하더니.. 실시간으로 보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 @lsksushsjs1404
    @lsksushsjs1404 2 년 전 +3

    마지막에 이대훈이 무조건 점수 받아야 했음
    누가봐도 이대훈 선수가 막았고 상대가 후에 찼음 근데 센서가 인식을 못했다는 건 심판도 비디오 판독이라도 하고 다시 했어야함
    과도한 휴식을 하지 않나 센서로 판단하는데
    이대훈 선수는 정확히 차도 받지 못하는 점수를 상대는 애매하게 차도 인식이 되는 건

  • @user-rf6uq2gd9s
    @user-rf6uq2gd9s 2 년 전 +3

    2라운드 상대선수 완전 지쳤는데
    3라운드에 무슨 체력회복 시켜주는것도 아니고 비상식적으로 경기 이렇게 지연시켜도 되는가?
    시비거는 놈들은 이대훈은 똑같이 안쉬었냐 하는데 그건 아니지 이대훈은 안지쳤었고
    상대는 체력바닥으로 풋워크 발차기 스피드 떨어졌으면 체력이 문제없는쪽이 상대선수 잡기 유리하고 경기 승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데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의제기 하는 상대선수쪽 보호구 센서반응 이것도 진짜 국뽕 떠나 문제있는거 아님
    분명 센서이든 센서에 영향에 미치는
    부품일부분 조각이든 저게 떨어지고 난후
    6:20초 이대훈 발차기 분명 소리 찰지게 낫는데 점수 안올라갔었고
    그 부위가 막판 이대훈 발차기 먼저 들아간곳인데 센서반응안해서 역전패 했던 부위임
    이쯤되면 이번경기 절나 억울하고 받아들일수 없는 재경기 해야되는 경기임

  • @Hjdjsazzz
    @Hjdjsazzz 2 년 전 +231

    저기요제가다속상하니까선수님욕하지마세요
    인간이라면 하지말자… 이대훈 선수 님 너무 잘 하셨어요 수고하셨습니다 🥺🙏🏻🙏🏻

    • @user-fn9pw7qs2j
      @user-fn9pw7qs2j 2 년 전 +5

      아무도 선수욕 안하는데요 욕하는 댓글 1도 없눈데 뭔소리 합니까

    • @user-qt4jl3rh2o
      @user-qt4jl3rh2o 2 년 전 +8

      @@user-fn9pw7qs2j 최근 순으로 돌려보세요 ㅋㅋㅋㅋㅋ

    • @user-fm1fp6hk5o
      @user-fm1fp6hk5o 2 년 전

      다롱다롱다롱

    • @Hjdjsazzz
      @Hjdjsazzz 2 년 전 +1

      @@user-fn9pw7qs2j 그래서 어쩌라고요 제 눈에는 욕하는 댓글훤히 보이는데요? 최신 댓글로 돌리든 네이버 실시간 댓글 가보든 욕 정말 많습니다;

    • @Hjdjsazzz
      @Hjdjsazzz 2 년 전

      @@user-fm1fp6hk5o ?

  • @wio3962
    @wio3962 2 년 전 +276

    진짜 이건 재경기 하자 제발...누가봐도 이대훈이 ㅈㄴ 잘했는데

    • @user-zz1si1yf6l
      @user-zz1si1yf6l 2 년 전 +63

      @ᄋᄋ 뭐래 이게 오심이랑 같음?? 우승이랑 연결되어있는 점수가 올라가는 부품이랑 관련된건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itok6557
      @ritok6557 2 년 전 +16

      재경기ㅋㅋㅋㅋ 국민성 수준 바로 나오죠

    • @user-eb8so9lo3d
      @user-eb8so9lo3d 2 년 전 +10

      적당히 찡찡대라ㅋ

    • @user-eb8so9lo3d
      @user-eb8so9lo3d 2 년 전 +11

      반대로 이대훈이 그런 득 봤어도 재경기하자 할거임?ㅋ

    • @eternal1440
      @eternal1440 2 년 전 +8

      ㅋㅋㅋ댓글들 보면 일본이 뒷돈찔러준거같은데?
      토착왜구들 댓글활동하는거 보면

  • @rosebud5450
    @rosebud5450 2 년 전 +1

    너무 실망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각나라 대표선수들이 만나니..그들역시 그곳에선 영웅일테니~~
    이대훈 선수 역시 우리나라에선 태권 황제입니다~~!!그동안 고생하셨구요~
    더멋진 모습으로 만나요~~!
    홧팅하세요~~!!♡♡

  • @user-rf4wy1ij2h
    @user-rf4wy1ij2h 2 년 전 +2

    센서가 떨어질수가없어요... 센서가 무슨 테이핑도 아니고 그리고 정말 만에하나 떨어진다면 느낌이 와요 이대훈선수가 신호를 주었겠죠 그런데 정말 몸통제대로 가격해서 호구복에서 대포소리가 나도 안올라가는 순간이 너무 많았네요ㅠㅠㅠㅠ 이대훈선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