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언니의 '극대노 리액션'…월클 승부욕(?)이 부른 논란 / 스포츠머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1. 11.
  • ‘배구 여제’ 김연경(흥국생명)이 자신의 공격이 막히자 공에 분풀이하고 네트를 끌어내리는 감정표출을 했습니다. 네티즌은 이 행동을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맞대결에 에이스 김연경이 코트에 나섰습니다. 김연경은 2세트 도중 본인의 스파이크가 상대 선수에게 막히자 분을 참지 못하고 공을 잡은 뒤 바닥에 세게 내리치며 승부욕을 보였습니다. 분수령이었던 5세트에서도 김연경의 오픈 공격이 블로킹에 막히자 아쉬움에 네트를 잡고 끌어내렸습니다. GS칼텍스 차상현 감독은 네트를 잡아끈 것에 대해 거세게 항의했지만, 주심은 “자신을 향한 표현”이라며 경고를 주지 않았습니다. 김연경은 “네트를 잡은 건 과했다고 생각한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하지만 “공을 때린 건 상대방에게 피해가 가지 않아 괜찮다고 생각한다”며 소신을 밝혔습니다.
    김연경의 승부욕이 부른 ‘분노의 리액션’을 〈스포츠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글·구성: 박진형 / 편집: 한만길)
    🥇스포츠는 뭐다? ▶ 스포츠머그 SPORTSMUG
    #스포츠머그 #김연경 #리액션논란 #SMG
    ▶스포츠머그 채널 구독하기 : n.sbs.co.kr/sportsMugTube
    ▶Homepage : n.sbs.co.kr/videomug
    ▶Facebook : / videomug
    ▶Twitter : / videomug_sbs

댓글 • 1.1K

  • @user-gd1sm8df9u
    @user-gd1sm8df9u 3 년 전 +749

    승부욕없는게 스포츠임?

    • @eo0325
      @eo0325 2 년 전 +15

      그니까ㅜㅜ 승부욕 없으면 또 왜 스포츠하냐고 욕할텐데ㅋㅋㅋㅋ 그리고 저정도면 약한거지 월클 연경언니 승부욕에 네트 안 뜯은게 이상한거임ㅠ

  • @ONE-vi2zc
    @ONE-vi2zc 3 년 전 +542

    혼자 공에 화풀이한 건 심지어 멋있는데 ..

  • @user-ue5eu9je2u
    @user-ue5eu9je2u 3 년 전 +299

    이게 이렇게 까지 논란이 될 일이야?? 네트 끌어당긴게??

    • @sensation957
      @sensation957 8 개월 전 +1

      공내리친건 승부욕으로 나온게 맞는데 네트 끌어내린건 퇴장감 행동인데 문제되지

  • @user-nt2yl9bh2e
    @user-nt2yl9bh2e 2 년 전 +54

    저 gs감독도 웃긴게 저날 경기 보면 알겠지만 gs선수도 네트 잡아댕겼움 근데 왜 김연경한테만 ㅈㄹ 하는지 노이해 ㅋㅋㅋㅋ

  • @user-ul7yb5xc2m
    @user-ul7yb5xc2m 3 년 전 +286

    이런 세레모니도 못하면 뭔 재미?
    코트위에서 얌전히 굴고 숙소가서 폭력하는 거 보담 낫지

  • @ssinsin8959
    @ssinsin8959 3 년 전 +130

    이날 풀경기 영상 봣는데 김연경 선수가 이럴만한게 경기에서 안플린것도 있지만 gs감독이 흐름 끊으려 김연경선수에게 말도 안되는 비디오 라인어택등 이런걸로 경기흐름 많이 끊음

  • @user-km1ou6yc3z
    @user-km1ou6yc3z 3 년 전 +330

    선수가 저 정도로 게임에 몰입할 때 팬들은 환호 하는겁니다!

    • @parkyn2780
      @parkyn2780 3 년 전 +19

      이게 맞지 선수가 승부욕 없어 보이면 또 의욕 없다고 뭐라 할 듯

    • @ezidor8397
      @ezidor8397 3 년 전 +2

      승부욕이 문제가 아니라 룰, 매너 문제임. 소위 개성으로 치부할 수 없는 부분임.

    • @won_fairy
      @won_fairy 3 년 전 +13

      그니까요 저정도 퍼포먼스도 제제할거면 그냥 감정없는 로봇이나 게임 도트들이 하는 경기 봐야져 저정도는 있어야 관중도 몰입하는거죠

  • @user-oi6hx5bl2c
    @user-oi6hx5bl2c 3 년 전 +67

    실수해도 참고 주눅들어서 자신감 떨어져서 눈치보느니 저렇게 화내고 시원하게 고함이라도 질러야 한다고 보는데 저런 승부욕이 지금의 김연경을 만든거고 파이팅 넘치는 모습이 스포츠 선수인거고 성공해서 점프뛰면서 깔깔 거리는거는 괜찮고 실수해서 스스로에게 화내는거는 안된다는게 무슨 논리인지

    • @user-oi6hx5bl2c
      @user-oi6hx5bl2c 3 년 전

      @@user-ec6kj9hg5f 팀 공격성공으로 자기네들끼리 좋아하는 행동 옳습니다. 당연한 거구요.
      하지만, 상대방 실수 또는 범실로 인한 팀 득점 또한 좋아하고 깔깔 거리는게 더 문제 아닌가요? 실수나 범실 한 선수 깔보는 행위아닌가요? 그러니까 자기 감정에 솔직한게 차라리 낫다는 겁니다.
      상대방 기분생각하면서 게임하나요?
      님께서 서브실수 평범한 리시브 실수를 했는데 상대팀에서 좋다고 점프뛰고 웃고 한다고 생각 해 보세요. 어떤것이 비매너입니까?

  • @user-be8mu6mv6g
    @user-be8mu6mv6g 2 년 전 +318

    0:58 아 개웃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vb2fn6hk3x
      @user-vb2fn6hk3x 2 년 전 +13

      ㅋㅋㅋㅋㅋㅋ 했다가 화면 잡혀서 개깜놀 ㅋㅋ

    • @DohkyungsooL
      @DohkyungsooL 2 년 전 +3

      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ㅂㅇ!!!

    • @log2798
      @log2798 2 년 전

      ㅋㅋㅋㅋ ㅋㅋㅋㅋ 햄토리같아 ㅋㅋㅋ

  • @kohy5652
    @kohy5652 3 년 전 +269

    2:36에 한 선수도 네트 당기는데

  • @bigsam2036
    @bigsam2036 3 년 전 +329

    2:35 자세히보면 상대도 줄 끌어당김ㅋㅋㅋㅋ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28

      그냥 남잘되는거 못보는 우리나라 특성이 발휘한거임 해외에서 돌아왔는데 꼬투리잡는거임... 배구를 잘 보는건 아니지만 안보는것도 아니여서 저게 왜 기분이 나쁜지 모르겠음.
      해외 다른 리그를 봐도 저런거 잘 안잡을텐데? 물론 상대에게 대놓고 욕하고 모욕적인 언사로 도발하면 제재사항이지만...

    • @gangsuck4880
      @gangsuck4880 3 년 전 +2

      꼬투리가 아니고 그동안 김연경이 했던 짓거리들 보면 업보야 업보. 애초에 저 행위 자체도 논란이 될만한 비매너 플레이 인것도 맞고.

    • @jus4637
      @jus4637 3 년 전 +3

      작년 우카전에서 정지석 서브실책땜에 극대노한건 왜 머라안할까?

    • @ezidor8397
      @ezidor8397 3 년 전 +1

      @@dalgunTV 저런 행동을 프로답다고 보는 시각도 있지만 상대팀도 있고 혼자하는 경기가 아니고 개인적으로 경기가 풀리지 않을 때마다 자기 감정을 절제하지 못한다면 프로라고 할 수 있을까라는 관점도 있음.
      결국 논란도 자기가 만들었으니 김연경이 정말 진정한 프로고 대선수인지 판단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같네요.
      순간적인 옳고 그름의 판단보다는 앞으로가 더 재미 있을듯...

    • @hothead_son
      @hothead_son 3 년 전

      네트 잡는 것과 네트 상단을 잡아서 끌어내리는 건 다른 거라고 했는데
      넌 왜 다른 걸 같다고 씨부리냐? 모르면 그냥 아가릴 닫고 있으면 안되는거냐?

  • @user-fy4er6ij8y
    @user-fy4er6ij8y 3 년 전 +190

    난 또ㅋㅋㅋ상대방 도발했다고 이 난리 난 줄 알았네ㅋㅋㅋ

  • @changgueher1009
    @changgueher1009 3 년 전 +172

    프로 스포츠에서 매너도 중요하지만 집중할 때 나오는 액션에 흥미가 생기는 점도 있는데

    • @user-nl6di6nx3v
      @user-nl6di6nx3v 3 년 전 +3

      @@user-rj9xp5sssze22ws 이 새끼 온 댓글에 반박하고 다니네 ㅋㅋㅋㅋㅋ 요즘 사람들은 씹선비 기질보다 오히려 자극적인걸 더 좋아해서, 이런 리액션 하나하나가 인기를 더 끌거 같은데? ㅋㅋㅋ 그놈의 조선시대적 유교 씹선비가 나라 망치지 ㅋㅋㅋ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user-rj9xp5sssze22ws 딱히 잘못으로는 안보이는게 김연경선수가 상대 감독이나 선수들에게 욕을 하거나 모욕한건 아니잖아요? 프로스포츠에서 상대에게 도발하는것도 선만 지키면 상관없다고 봅니다. 결국 도발을 해서 거기 말려서 지면 그게 실력이죠 저기 프로에요. 그리고 랠리중에 네트 건드린것도 아니고 랠리 끝나고 경기중이 아닐때 그런건데 뭐가 문제인지...
      상대가 겁을 먹어서 경기력에 영향을 줬다? 도발했다? 그거에 말리면 실력이죠. 경기가 잘 안풀리면 어떤 스포츠든 선수들이 신경질 내고 자기 라켓같은거 부수는거 자주 나오잖아요?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user-rj9xp5sssze22ws 받죠 그리고 사과도 합니다. 그래서 사과 했구요 단지 이게 이정도로 논란 키워서 만들일인가 싶으니까 그런거죠.
      한국식 마녀사냥 하는것 처럼 보여서
      올림픽 준비하려고 일부러 연봉까지 낮춰가며 국내로 돌아온 김연경선수가 불쌍해 보일정도에요.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user-rj9xp5sssze22ws 문제는 그걸가지고 너무 논란으로 끌어가려는 언론고 팬들입니다. 알면서도 그래요

    • @user-ec5sb7ye7s
      @user-ec5sb7ye7s 3 년 전

      사실상 여배판에 실세임 김연경이ㅋㅋㅋ심판은 징곈데 선수는 그냥 넘어간다??ㅋㅋㅋ

  • @user-nn7ko4zn7x
    @user-nn7ko4zn7x 3 년 전 +49

    대체 배구연맹은 한사람 기분으로 움직이는 집단인가 무슨 규정도 뭣도 없어 대체 저게 뭐가 문제인거야

  • @user-zw7lb6qo2u
    @user-zw7lb6qo2u 3 년 전 +169

    룰이없다면 심판재량으로해야되는ㄷㅔ 심판이 지기생각을 잘설명했으니 논란을키울필요는없다고생각된다

    • @hothead_son
      @hothead_son 3 년 전

      룰있다. 그리고 심판 재량이 아니기 때문에 심판이 징계를 받았는데
      넌 뭔 생각으로 이런 거짓말을 하고 있는 거냐?

    • @user-df8pk1zx3u
      @user-df8pk1zx3u 3 년 전 +2

      @@hothead_son 세계배구연맹 위원장 노릇 여기서도 하고 있었구나? 위에 친절히 룰을 설명해주신 분이 계시는데 왜 입꾹닫 하고 버로우 타니? 다른 댓글에서도 링크 달아주니까 바로 버로우 타던데 경선아 생각없이 남 까내릴땐 좋았지? 당해봐 니 댓글 하나하나 찾아가서 팩트를 기반으로 똑같이 물어 뜯어줄게^^

    • @hothead_son
      @hothead_son 3 년 전

      @arang arang
      김연경은 네트를 잡아 당긴게 아니라 네트 상단을 끌어내린 것이다.
      그러니 다른 걸 같다고 우기지 말자. 그리고 KOVO가 명백하게
      김연경의 반칙 행위라고 평가를 했는데 무슨 엉뚱하게
      룰을 가지고 와서 KOVO의 해석을 뒤엎으려고 하는 거냐?
      정신 좀 차리자?

    • @hothead_son
      @hothead_son 3 년 전

      @@user-df8pk1zx3u
      세계배구연맹 위원장이 김연경의 행위가 문제없다고 했냐?
      개소리는 니 집구석에서 해라. 그리고 니가 다른 내 댓글에
      답글을 달았다는 개소리도 니 집구석에서 하고.
      멍청한 게 팩트를 운운하고 있으니 같잖다.

    • @user-df8pk1zx3u
      @user-df8pk1zx3u 3 년 전 +3

      @@hothead_son 자 어디 링크 안보인다고 구라쳐봐 다른데서 처럼 더 짖어봐 얼른

  • @nicenice4031
    @nicenice4031 2 년 전 +17

    연경님이 리얼 똑똑한 것임. 여자배구에 관심이 생기고 지원이 오려면 연경신이 저렇게 해줘야 함. 굳이 30억 포기하고 한국 들어와서 화낼 필요가 없는 사람이 나서서 욕먹어주고 있는데 고마워하셔야죠.. 양팀사령탑님... 이미 갖고 있던 상식과 규칙으로 여자배구가 퇴보해 왔다면 그걸 고수하기보다는 고쳐야 하는 것 아닐까요?

  • @0722smemories
    @0722smemories 3 년 전 +77

    저정도가지고 제제를 해? 웃기네 ㅋㅋㅋㅋ

  • @Yunk9oo
    @Yunk9oo 3 년 전 +138

    네트는 과했지만 승부욕은 오케이. 더 불타올라라

  • @user-lh8hp4rm4b
    @user-lh8hp4rm4b 2 년 전 +6

    영상을 만들다 말았네ㅋㅋ 저 심판 한국 유일 국제심판이고 피부에서도 문제 없다고 했는데 징계운운 한건 왜 없음? 저 욕심 그득한 혹부리영감이 상대 선수 보고 세레머니한 것도 그저 모른척 ㅋㅋㅋㅋㅋㅋ

  • @user-lf1rr6qj6u
    @user-lf1rr6qj6u 3 년 전 +31

    이소영강소휘도 네트 잡은적 많은디...

  • @seunghoo_kim7108
    @seunghoo_kim7108 3 년 전 +40

    김연경 선수가 정말 대단한 선수인건 확실한 팩트이지만 저 행동을 다른 선수가 했을때에도 과연 이처럼 판정했을까? 라는게 가장 큰 본질이다.
    월클로 인정받는 선수던 그렇지않은 선수든간에 공통의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은 모두 공평하고 동일하게 정해진 규칙에 의해 판정받아야한다.
    남자배구든 여자배구든 김연경 선수의 이번 행동은 90%이상 확률로 심판이 구두경고라던가 별도의 조치를 취하는것이 한국배구의 모습이었는데 이게 단지 김연경 선수라는 이유 하나로 다른 선수들과 다르게 판정해버리면 안된다.
    그리고 터키리그에서든 이래도 상관없었다 뭐했다 보는 재미가 있는데 뭔 상관이냐~라고 하는데 스포츠의 가장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자세는 '존중'이다. 그건 어느나라건 마찬가지이다. 한 리그의 특성이 다른 모든 리그에서도 똑같이 통용되야한다라는 발상 자체가 참 안타깝다.

  • @user-ct3hu4gf5c
    @user-ct3hu4gf5c 2 년 전 +5

    이건 gs감독이 제일 졸렬함.. 김연경 주시하면서 계속 딴지 걸고 터무니 없는 비디오판독 하고 얌채 같이 계속해서 흥국팀 흐름 흔들어 놓으려는게 너무 티남 감독이 상대팀 선수 교란시키는게 더 악질임 꾀 부리지말고 데이터 분석이나 열심히 하세요

  • @mmllee7027
    @mmllee7027 3 년 전 +160

    협회 룰에 제재 항목 있으면 그에 맞게 하면 되고, 아니면 안하면 되는거지 ㅋㅋ

    • @cece-jv4lf
      @cece-jv4lf 3 년 전 +1

      이거지 ㅋㅋ

    • @sunn9086
      @sunn9086 3 년 전

      맞지 ㅋㅋ

    • @Jeongyun02
      @Jeongyun02 3 년 전 +4

      @@user-rj9xp5sssze22ws 김연경만 네트 잡고 아쉬워 하는거 아님

    • @user-kg6bb6ll1f
      @user-kg6bb6ll1f 3 년 전 +6

      스포츠선수가 저정도 리액션도 못하나? 그냥 실실 웃으면서 좋은게 좋은거지 이러고 해야되냐 유교 탈레반들아

    • @user-lu1xs7gb4y
      @user-lu1xs7gb4y 3 년 전 +1

      @@Jeongyun02 백태까지 잡고 저렇게 세게 흔드는 경우는 거의 본 적이 없어서 항의나 논란이 발생하지 않았나 싶어요. 심판의 징계에 대한 내용은 저도 잘 몰라서... 개인적으로는 저런 감정적인 표현 역시 스포츠에 재미를 더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 @mungchilove07
    @mungchilove07 3 년 전 +103

    0:57 이거 왤케 귀엽냐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l9iw6gy2k
    @user-hl9iw6gy2k 3 년 전 +62

    배구룰에 네트를 잡으면 안된다... 라고 명시되어 있으면, 잘못이고 그에 맞게끔 벌금 및 출장 정지...
    아니라면 그냥 그런갑다 하면 되지...

    • @user-ec8jl8ie8v
      @user-ec8jl8ie8v 3 년 전 +3

      그건 랠리 중에 얘기고 랠리가 끝난 다음에 나와서 얘기하고 나오는 거임

    • @user-ur6cq4kl1h
      @user-ur6cq4kl1h 3 년 전

      네트게임에서 네트 인위적으로 건드리면 거의 실격처리될걸?

    • @user-hl9iw6gy2k
      @user-hl9iw6gy2k 3 년 전 +1

      @@user-ur6cq4kl1h 그럼 실격처리하면 되겠네

    • @user-df8pk1zx3u
      @user-df8pk1zx3u 3 년 전 +8

      @@user-ur6cq4kl1h 세계배구연맹에서 공식 발표 했네요 김연경 강주희심판 둘다 잘못된 행동이 아니라고ㅋㅋ 김연경이 한 행동은 선수 개인의 감정표현이고 파울행위가 아니다 제재는 심판의 판단이라고 공식 발표 했네요ㅋㅋ 실제 이경우 사례집에서 영상까지 있는데 파울로 제재되는 경우가 없다고 합니다~^^ 국제배구 룰이고 규정내용 입니다

  • @KRBALLER
    @KRBALLER 3 년 전 +69

    그와중에 어김없는 편집ㅋㅋㅋㅋㅋ
    0:59
    1:46

  • @kjeonga81
    @kjeonga81 3 년 전 +139

    김연경이라고 모든 행동에 정당성을 우리스스로 부여하지는 말자.상대를 자극하는 행동임

  • @user-nd7lz3yf1q
    @user-nd7lz3yf1q 2 년 전 +14

    근데 네트 당기는데 어쩌라는 거지 지들한테 피해 보는 것도 없자나요

  • @user-mc9ms8vz4b
    @user-mc9ms8vz4b 3 년 전 +20

    스포츠머그 넘들 갤하나봄 ㅋ ㅋ 창조논란에 까질 해대는거 보니 딱 알겠음

  • @dlqkek95922
    @dlqkek95922 3 년 전 +20

    식빵 그냥 멋있는데요 나는 빛밖에 못봤어

  • @lsb20000
    @lsb20000 3 년 전 +18

    Gs칼텍스가 진게 팩트야 ㅋㅋㅋ

  • @user-wn5vo3bl2i
    @user-wn5vo3bl2i 3 년 전 +57

    경기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gs 선수들 몇 명도 잡았습니다.. 그런데 김연경이라는 이유로 혼자 지적받고 있죠
    경기 끝난 후 사과를 했는데도 계속 인성 운운하면서 악의적인 기사들만 나고 있습니다.
    강주희 국제심판님의 인터뷰도 잘 읽어보세요.
    네트잡는 그 순간 김연경 선수만 볼 것이 아니라 차감독이 누구를 보며 세리머니를 하고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 @user-wn5vo3bl2i
      @user-wn5vo3bl2i 3 년 전 +14

      @@user-pr6cf9wr6z 겁나서 블로킹 못한다는 말은 오히려 다른 선수들을 무시하는 발언 같은데요ㅠ..

    • @guess4243
      @guess4243 3 년 전 +5

      뭔 개소리하고 있어
      그냥 잡은거로는 별 문제 안돼
      지금까지 브이리그 네트 잡은애들이 한둘이냐
      문제는 잡고 늘어진거지 ㅋㅋ
      그리고 국내복귀해서 상대 자극하는 행위들 몇몇 나온거로 인성운운하는거지 뭔 악의야 ㅋㅋ 그짓거리 한게 있는데
      그리고 심판도 징계먹고 신영철 감독도 잘못됐다고 하는데 느그 연경맘들만 아니라고 ㅈㄹ하네 ㅋㅋ

    • @user-by7yq2kh3j
      @user-by7yq2kh3j 3 년 전 +10

      @@user-pr6cf9wr6z 무서워서 못하면 선수때려쳐야지 먼 개솔을 하고있냐

    • @user-iv7cd9iq4l
      @user-iv7cd9iq4l 3 년 전 +4

      네트는 많은 선수들이 잡죠 ㅋㅋ 근데 상단을 잡고 끌어내리는 경우는 단 한번도 못 봤습니다.. "상대를 도발한게 아니라 상관없다" 라고 했으니 앞으로 선수들 다 네트 잡아 끌고 공 바닥에 때리고 다 상관없겠네요 ㅋㅋ.. 감정표출도 선은 지켜서 해야죠

    • @user-xv9de6zp6f
      @user-xv9de6zp6f 3 년 전 +4

      @@user-iv7cd9iq4l 얘기가 또 그렇게 되나요? 상단부터 잡고 내리는 경우 없진않습니다 스포츠인으로서 말하는데 경기를 하면서 막바지까지 가게되고 자신의 플레이가 안 나오면 그렇게 나올 수 있는게 당연합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일반인은 잘 공감을 못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을 충분히 바닥에 때릴 수 있고 상황이 끝난 상태에서 네트를 잡고 내린다 행동은 잘못 되었지만 엄청나게 큰 문제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그리고 김연경 선수가 끝나고 얘기 했듯이 이게 자신의 플레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조건 김연경 선수가 옳다는 말이 아닌 충분히 그럴 수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 @user-vb2fn6hk3x
    @user-vb2fn6hk3x 2 년 전 +13

    0:33 이렇게 친하다고?

  • @user-wb4tt5oo8x
    @user-wb4tt5oo8x 3 년 전 +28

    몇몇 기자들 오지게 비난기사 쓰던데 그게 더 과한거 같다

  • @desiree7233
    @desiree7233 3 년 전 +15

    Godbless onni..supporting all the way..you love volleyball and volleyball loves you more! Don't give up and we will cheer for you and your team always😇

  • @user-ef3tf3is2m
    @user-ef3tf3is2m 3 년 전 +47

    그래도 설렁설렁 뛰고 대충하는 것보다 훨 낫다

  • @suek_shak_shok
    @suek_shak_shok 3 년 전 +63

    엄격하게 배구에서 네트를 건드리는건 도발을 일으킬수있으니 금지한건데 ㅅㅂ. 아무리 월클이라도 잘못했으면 경고를 줘야지. 결국 주심 본인이 제재먹음 ㅋㅋㅋㅋㅋㅋㅋ 으휴 ㅉㅉ 좀더 공평한 주심이 되길

    • @asddrwdxb
      @asddrwdxb 3 년 전

      GS팬어서오고~ 져서화났니?아님 돈잃었니?

  • @user-zl7wo3zw7w
    @user-zl7wo3zw7w 3 년 전 +36

    네트 행위 경기 후 인터뷰에서 본인도 바로 사과했고, 규정이 없으니 심판재량인 사항이라 뭐 더 논란거리일게 있나요?;; 다들 너그러운 시선을 가져요.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1

      치열한경기에 프로경기인데 승리에 당연히 욕심이 있고 그런 열정을 보려고 간거 아닌가 싶은데 참... 상대선수나 감독등에게 모욕적인 언사나 행동을 했다기 보다는
      과열된 경기중에 나온 자기표현같은데... 경기가 자기 생각처럼 안흘러가면 특히 접전으로 이어지면 답답하고 화나죠... 프로에서 라이벌팀끼리 도발하는거 해외에서는 기본 아닌가?
      쌈박질도 아니고 경기력으로 보여주는거지.

  • @user-jn3jt4cp2e
    @user-jn3jt4cp2e 3 년 전 +15

    차상현 다시 봐도 꼴볼견

  • @user-zy3zw2mm4n
    @user-zy3zw2mm4n 3 년 전 +38

    저게 뭐 어때서 꼰대들 개 많네. 심판이 프로의식 소신있는 멋진 심판이다. 축구는 그럼 잔디 차고 욕하고 골 먹은거 다시 골대에다 차는데 다 퇴장이냐?

    • @user-ml9dj9nc6h
      @user-ml9dj9nc6h 3 년 전 +2

      축구룰로 배구하나 스발 ㅋㅋ

    • @user-xv9de6zp6f
      @user-xv9de6zp6f 3 년 전 +5

      @@user-nf1fl1qg4w 네트를 고의로 잡으면 반칙인데 이거는 상황이 끝나고 나서여서 경고감은 아니고 심판이 김연경선수를 불러서 제재를 했어야 하는게 맞다고 봄 그리고 그쪽이 더 모르시는 거 같은데 아닥이라는 말은 좀 그렇네요 ㅎㅎ

    • @user-ux9kx8ld9p
      @user-ux9kx8ld9p 3 년 전 +3

      @@user-ml9dj9nc6h 쯪쯪쯪 인성하고 이런게 인성문제지 ㅋㅋ ㅅㅂ이래 ㅋㅋ 니인성ㅅㅂ

    • @being1338
      @being1338 3 년 전 +1

      축구에서도 플레이와 상관없이 성질난다고 공차면 옐로카드입니다만...

    • @user-ij1cz5pr2t
      @user-ij1cz5pr2t 3 년 전 +2

      농구에서도 블락 당했다고 기분상해서 농구공 손으로 내려치면 테크니컬파울 아니냐?? ㅋㅋㅋ

  • @por1351
    @por1351 3 년 전 +22

    뭘 과해 이정도는 필요하지 언제까지 뿌잉 뿌잉 만 보여 줄껀데 그래야 배구가 더 재미 있지

  • @user-hr5is6ii1u
    @user-hr5is6ii1u 3 년 전 +32

    저런 퍼포먼스도 있어야 멋잇고 재밋지!

  • @GaousJeong
    @GaousJeong 3 년 전 +9

    김연경팬이지만 잘못한건 잘못했다고 해야합니다. 경기는 혼자하는게 아니죠. 특히배구는 의외로 상대선수도발에 대해선 특히나 엄격한게있죠. 혼자의 분노표현으로 모든선수가 저런행동을 한다면 맞는건가요? 네트는 중립입니다. 아무리 개인표출이라지만 김연경이 해외에서도 저런행위를 한적이 있나요? 만약 국제경기였다면 상대편에서 도발행위로 엄청항의를 했을겁니다. 솔직히 자신이 지금한국내에선 최고고 아무도 나한테 뭐라할사람 없고 경기중 욕을해도 사람들이 좋아해주고 이러니까 자기만의 심취된행동이 무의식중으로 나온게 맞는거 갖고, 심판은 당연히 과한행동이니 주의를 줘야했던게 맞다고봅니다. 실력만큼 조금만더 성숙해지길 기대해봅니다.

    • @kunlee1257
      @kunlee1257 3 년 전

      왜 저런거 하나 못해??
      네 당연히 모든 스포츠에서 저정도 표출은 하죠 그냥 대한민국이 씹선비라 그럼 농구든 뭐든 심판이 왕이냐? 한소리하면 벌금30만 때리게??

    • @user-te3tq6tr8d
      @user-te3tq6tr8d 3 년 전 +1

      @@kunlee1257 배구 안보셨나....대한민국이 씹선비라서 그런게 아니라 배구에서 네트를 건드리는건 상대를 자극하는 행동이에요. 실점먹는 족족 빡쳐서 중립네트 잡고흔들면 그게 개판이지 스포츠경기입니까? 이건 대한민국이라 그런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적용되는 경기매너입니다. 국제대회에서 저짓했으면 국격떨어지는겁니다.

  • @polipol623
    @polipol623 3 년 전 +64

    배구는 코트내에서 상대방 자극하게 하는 행동은 비매너임. 그래서 세레머니도 돌아서 동료들끼리만 하는거고.
    아무리 김연경이여도 상대방 쪽으로 소리지르면서 네트 쥐어뜯는건 비매너임. 쉴드 칠 걸 쳐라

    • @user-ox3vw9pm1l
      @user-ox3vw9pm1l 3 년 전 +4

      유투브 하이라이트 댓글 봐보삼 ㄹㅇ 가관임 ㅋㅋㅋ

    • @user-hc2ti7zb7p
      @user-hc2ti7zb7p 3 년 전 +9

      엥 영상 봤냐 언제 상대팀보고 소리질렀냨ㅋㅋㅋㅋㅋㅋ

    • @polipol623
      @polipol623 3 년 전 +3

      @@user-hc2ti7zb7p 하늘쳐다보고 몸 gs쪽으로 있으면서 고함 지르는거 안보임? 그냥 네트잡은것도 아니고 고함지르면서 쥐뜯으니까 차상현이 개정색하면서 경고안주냐고 하는거지

  • @user-df4cc7qy6y
    @user-df4cc7qy6y 3 년 전 +25

    근데 gs선수가 네트건드린다고 기사화되진않잖아... 기사가 너무 자극전인면도 없이 않아있는것같아요..

    • @user-ox3vw9pm1l
      @user-ox3vw9pm1l 3 년 전 +6

      상대도 김연경처럼 네트 막 과격하게 만지고 소리지르고 그랬나요? 생각이 너무 단순한거 아닌가

    • @user-mh9ob6gq2i
      @user-mh9ob6gq2i 3 년 전 +4

      상대는 그런짓안하니까 ㅋㅋㅋ

    • @lkennard8550
      @lkennard8550 3 년 전 +6

      상대가 그런짓을 했나요? 김연경 선수의 행동이 경고의 대상인건 네트 수평이 무너질정도로 강하게 당겨서 경기에 지장을 줄위험이 있었기때문입니다 잘못된행동인것은 분명하며 이점은 본인도 시인했습니다

    • @chlee-fh7tf
      @chlee-fh7tf 3 년 전

      다들 소리지르고 안타까움에 네트 치거나 당긴다.
      식빵언니는 성격상 액션이 더 클뿐 ~
      애초 규정으로 절대 못만진다, 소리 못지른다 이러면 겜 재미나나 ?
      야구가 벤치클러링 놔두는 이유가 뭔데.

  • @SKKIMKOR
    @SKKIMKOR 3 년 전 +16

    편집 자막 bgm 퀄 극상 ㅎㅎㅎ

  • @summerlover
    @summerlover 3 년 전 +34

    상대한테 화풀이한거도아닌데 이정도는 선수로서 가능한거아니냐? 선비의 나라 아닐까봐 ㅋㅋㅋ

    • @user-ml9dj9nc6h
      @user-ml9dj9nc6h 3 년 전 +3

      저거 네트터치 경고누적으로 실점돼서 gs승으로 끝날 상황아님?
      룰인데 선비의나라는 왜나오냐

    • @user-xv9de6zp6f
      @user-xv9de6zp6f 3 년 전 +6

      @@user-ml9dj9nc6h 그렇다고 보기엔 이미 상황이 끝난 상황이라서 굳이 경고 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 @user-zb4cc6yx6p
      @user-zb4cc6yx6p 3 년 전 +1

      나도 오히려 괜찮다고 생각함 ㄹㅇ 그냥 네트 한건 튕겼다고 니들은 샷건 안침 축구선수들도 막 물병던지고 가방 발로차고 농구도 마찬가지임 이거가지고 그러긴 쫌

    • @user-nb9uz7ye8v
      @user-nb9uz7ye8v 3 년 전

      상대한테 화풀이한거 아니면 왜 시발 사자후 라도 한번하지 ㅋㅋ?

    • @user-db6cd4zm9p
      @user-db6cd4zm9p 3 년 전

      @@user-zb4cc6yx6p 손흥민 예전에 코치한테 성질내고 물병던졌다고 개욕먹었는데

  • @emperor_volley_kyk
    @emperor_volley_kyk 2 년 전 +3

    차졸렬.. 경기 중에 항의하고 끝낼 것이지 경기 끝나고도 언플하면서 기레기들이 김연경 오만방자하네 어쩌네 기사 쏟아내게 만들고 나중에는 김연경 한 번 지도해보고 싶다는 말이나 지껄이고.. 진짜 개싫어

  • @JaeminChalogcjm
    @JaeminChalogcjm 3 년 전 +26

    개인적으로 난 재미있었는데.. 진짜 프로 같은 경기

  • @user-ui5kq9cx1u
    @user-ui5kq9cx1u 3 년 전 +22

    견제와 승부욕에 과열되는 양상이 있긴 했지만 보는 입장에선... 연경신이 화날수록 경기는 더 재밌어지는 것 같아요ㅋㅋㅋ간만에 꿀잼 경기였던 것은 사실이었기에!ㅎㅎ

  • @rosariopila7962
    @rosariopila7962 3 년 전

    I wish there' s an english sub for this

  • @user-up1cg3qd8i
    @user-up1cg3qd8i 3 년 전 +26

    다들 참 힘들게 사시네
    우리가 언제부터 배구를 이렇게 열정적이였나
    이렇게 댓글써도 결국 부질없어요 ㅋㅋ

  • @user-uw8yl7st9c
    @user-uw8yl7st9c 3 년 전 +49

    깡주희심판왜벌금멕이노협회돈모자르노???김치찌게사먹을려구???

  • @LUXSATAN
    @LUXSATAN 3 년 전 +7

    연경신이라면 뭐든 해도됌 월클이잖아? ㅇㅇ

  • @NerdHO
    @NerdHO 3 년 전 +20

    기물파손은 안되지만 본인한테 화내는거 까지야 뭘 뭐라합니까 ㅋㅋ 타 종목에서도 그런건 엄청나게 많은데 ㅋㅋ

  • @user-js6xv7pm7y
    @user-js6xv7pm7y 3 년 전 +45

    언론이 제일 문제

  • @jiknjijin1954
    @jiknjijin1954 2 년 전 +3

    차상현 저거 완전 .. 참..선수하나꼬투리잡아 죽이려는거 추하네

  • @aid3368
    @aid3368 3 년 전 +16

    epl축구 보면 북런던 더비 이런거보면 선수들끼리 난리지 또 응원하는 팬들은 그걸보고 자기팀에 더많은 애정과 열광을
    하게되고 그 중심에는 선수들의 이기고자하는 욕망이 있기때문이다. 매너플레이? 아니 무슨 고귀한 스포츠야? 골프나 테니스
    같은 종목이야? 심지어 배구는 타격종목이야 문제점을 정확히 바라봐야지 김연경의 행동이 과했다라고 볼게아니라 프로선수
    라면 과한 퍼포먼스를 때론 보여주는게 배구리그전체에도 도움이되고 인기를 더 살릴수있는 모습이될수도있어
    하지만 심판은 다른 문제지 그런 과한 경기를 잘 제어해서 꾸려나가는게 심판의 할일이야 네트 같은경우에는 네트의 높이가 달라
    질수도있으니 심판이 경고를 줬어야 맞는거고 오히려 자기진영 바닥에 패대기치는정도의 행동은 나올수도있어야 프로경기지
    뭐그걸 구두경고를 줄수도있는 권한은 심판에게있는거고
    이번논란은 선수를 욕할게 아니라 심판이 좀더 경기에대해서 확고한 메세지를 가지고 하면되는거고 선수는 선수대로 더 강한 승부욕
    과 때로는 도발도 필요하다고봐 그러면서 원팀이라는게 형성되거든
    프로야 프로 !!!! 무슨 중고등학교 청소년대회야? 구기종목들중 프로경기들이 매너지켜가며 득점하면 박수치고 상대팀에 고개숙여 미안함
    표시하는 경기본적있어? 정신들차려 오히려 김연경이 하는 플레이에 다들 관심갖게되잖아? 아님 여자배구 얼마나보겠어?

  • @user-gl4ov3sm8q
    @user-gl4ov3sm8q 3 년 전 +13

    공 때린건 말 그대로 뒤돌아서서 했으니 문제는 없지만 네트 쥐어 흔든걸 카바 치진 말자.. 김연경이 아니라 다른 선수나 외국인 선수가 그랬으면 우르르 몰려가서 욕 박았을 거 아닌가??

  • @user-zk4xb8tf8t
    @user-zk4xb8tf8t 3 년 전 +37

    2:36초에 gs에서도 누가 코트잡는데 저건 문제 안됨?

    • @chap_mycat
      @chap_mycat 3 년 전

      경기 다 끝나고와 경기 중인 상황이라는 차이가 있죠

    • @user-df8pk1zx3u
      @user-df8pk1zx3u 3 년 전

      @@chap_mycat 경기 끝나고도 결국 감정표현 한거잖아요ㅋㅋ 칼텍스 감독 말대로면 저것도 도발에 일종이지 지고나서 빡쳐서 네트 잡은거니까ㅋㅋ 근데 저건 그냥 넘어가고 게임중에 승부욕으로 네트 잡은건 욕한다?ㅋㅋ 그건 너무 모순이지 않나? 그리고 심지어 룰에 어긋난것도 아니고 심판 재량인데 욕은 김연경이 먹어ㅋㅋ 대단해 아주

    • @chap_mycat
      @chap_mycat 3 년 전 +2

      @@user-df8pk1zx3u 게임 끝나고 분한 감정 표출하는 걸 대체 누가 뭐라고 하죠? ㅋㅋㅋㅋㅋㅋㅋ 모순이라는 것 자체가 성립될 수가 없는데요? 게임이 한창 진행되는 도중에 네트를 잡고 흔드는 거랑(심지어 김연경은 위에서 아래로 내리끌었죠. 배구에서 제일 중요한 게 네트라서 단 영 점 몇 센티의 오차도 허용되지 않는데 그걸 위에서 아래로 내리끌어?) 게임 다 끝나고 흔드는 건 천지차이죠. 그리고 배구에서 네트는 어떤 식으로든 터치가 안 돼요. 그래서 넷터치 범실이라는 룰이 있는 거고요. 이번에 심판이 김연경 네트 판정을 잘못했다고 협회에서 제재 받은 거 몰라요? 그 심판 벌금 먹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김연경 선수가 네트를 잡아 끈 것에 대해 경고를 줬어야 한다는 거죠. 연경 맘인 건 잘 알겠는데 잘못한 건 잘못됐다고 알려주세요. 그래야 아이가 대성합니다^^

    • @being1338
      @being1338 3 년 전 +1

      @@chap_mycat 님이 이해하세요 김연경선수가 레전드인건 맞으나 저날 경기행동까지 쉴드치는건 배구에 대한 이해도 없이 그냥 언니 걸크 외치는 빠들...

    • @user-df8pk1zx3u
      @user-df8pk1zx3u 3 년 전

      @@being1338 세계배구연맹에서 단순한 감정표현이다 라고 쉴드를 쳤는데 그럼 세계 배구연맹도 님보다 배구를 모르는 사람들이 모인곳인가 봐요?ㅋㅋ 어쩌나 FIVB까지 나서서 김연경 쉴드를 쳐주는데 지금 현 상황 돌아가는거 찾아보시면 우리나라 배구 협회가 님처럼 김연경까다가 욕쳐먹고 있어요 세계적으롴ㅋㅋㅋㅋ 오지게 우쭐대면서 댓글 달고선 우물안 개구리 신세 되셨네?ㅋㅋㅋㅋㅋㅋㅋ

  • @user-iv5cm7ln6d
    @user-iv5cm7ln6d 3 년 전 +22

    김연경선수 승부욕 진짜 많이 정말 너무 강해요 강스파이크 진짜 많이 정말 잘 하는 김연경선수 승부욕 진짜 많이 정말 너무 좋아요

  • @Kkksin1
    @Kkksin1 3 년 전 +15

    네트잡은거 잘못맞다. 근데 이때다싶어서 마구잡이로 인신공격에 조롱을 쏟아내며 까내리기 바쁜 인간들때문에 분위기만 망쳐져간다

  • @jiani
    @jiani 3 년 전 +27

    잘나가면 가만두지않는대한민국.......

  • @hoin3371
    @hoin3371 3 년 전 +8

    강호동도 씨름선수시절 소리 졸라 지르면서 도발했는데

  • @user-bz3gz2bk9k
    @user-bz3gz2bk9k 3 년 전 +6

    파이팅 넘치고 좋다

  • @tometome6293
    @tometome6293 2 년 전 +2

    그냥 연경신은 국제무대만하자
    국내무대 창피해서 뛰게 못하겠다ㅜㅜ

  • @user-ie9xg7zf1t
    @user-ie9xg7zf1t 3 년 전 +13

    네트잡아당긴건 잘못한거맞지 자기팀만 사용하는게 아니니까 근데 난 사과하고 잘하기만하면 그만이라 생각함 그리고 심판입장도 이해가가는게 선수가 감정표현하는 것에 경고를 안줬다고 협회에서 뭐라할것이고 또 하나하나따져가며 경고를주면 일부 정신나간사람들이 심판한태 욕을함..

    • @lGlttoong
      @lGlttoong 3 년 전 +2

      앞으로 배구경기에서 개나소나 네트랑 공에 화풀이 하고 식빵 구워대면 참 볼 만 하겠네요.

    • @user-ie9xg7zf1t
      @user-ie9xg7zf1t 3 년 전

      @@lGlttoong 잘못이라니까요..

    • @suki3227
      @suki3227 3 년 전

      @@lGlttoong 앞으로가 아니라 지금까지도 그런 버릇있는 선수 많음(김수지 이소영 강소휘 표승주 박정아등 상습범 많음) 앞으로는 네트에 심판들이 민감해질거 같기는함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lGlttoong 랠리중에 건드리는건 반칙이지만 끝난상황에서 경기가 잘안풀리고 점수를 주니까 저런거죠... 다른 스포츠만 봐도 저거보다 심하게 하는거 많던데...
      국내리그 보다 해외리그가 인기 있는 이유는 선수들이 경기에 몰입해서 최고의 경기를 보여주려고 하고 승부욕이 대단하다는겁니다. 물론 그게 상대에게 모욕적인 언사나 도발로 이어지면 분위기를 망치겠지만 김연경선수가 이번 처럼 네트를 당기거나 공을 세게 치는건 그냥 잘안풀리때 나오는 행동이죠. 그렇게 화내고 머리좀 식혀서 더 좋은 경기력으로
      남은 시간 마무리 한다는건데. 애초에 해외에서는 팬들이 서로 도발하면서 싸우죠.

    • @user-df8pk1zx3u
      @user-df8pk1zx3u 3 년 전

      깔때 까더라도 fivb 세계배구연맹 공식발표 확인하고 까세요ㅋㅋ 보고나서 댓삭 하지 마시길 얼마나 쪽팔릴까 세계배구연맹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발표한 상황에 본인 멋대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비난하고 있으니 에휴... 진짜 수준낮다

  • @user-bb4cb9vj6e
    @user-bb4cb9vj6e 3 년 전 +25

    남들에 대한 배려와 때와 장소를 가리는 매너가 진정한 월드클래스를 만듭니다 대다수의 관객들이 눈살을 찌뿌렸다면 다른 선수에게 피해가 안가더라도관객의 관심으로 행해지는 스포츠 경기인 만큼 잘못된 행동입니다.

  • @user-iv5cm7ln6d
    @user-iv5cm7ln6d 3 년 전 +19

    김연경선수 배구승부욕 진짜 많이 정말 너무 좋아요

  • @vieristar
    @vieristar 3 년 전 +43

    조금 과했다 이게맞음

  • @thanksgod1910
    @thanksgod1910 3 년 전 +7

    네트잡은것이나 화풀이로 공때린것은 경고를 받는것이 맞다. 김연경은 이제 그 정도 연차가 되었으면 스스로를 다스릴줄 알아야 한다. 김연경 말고 다른 어떤 선수가 저런 행동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외국인 선수들 중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 실제 실력보다 부풀려진것이 있고 그에 따라서 지나치게 거만한 모습이 불쑥불쑥 보인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 @rosykim8829
      @rosykim8829 3 년 전 +1

      외국선수들은 더해요. 다른 스포츠 특히 축구 농구 등 단체 경기는 더 장난아니죠.
      한국배구는 역시 국제대회 수준보다 낮으니 이런 말이 나오는듯.. 유럽리그 한번 보세요. 국제룰에 따라 스포츠도 발전해야 합니다

    • @halfDDD
      @halfDDD 3 년 전

      우리나라만 유독 겸손을 강요함 언제까지 갓쓰고 스프츠를 보는건지 경기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행동이지 않았나? 상대방 선수를 향한것도 아닌데 ? 저걸보고 주눅들어 플레이를 못한다면 상대방 선수들도 프로자격 내려놔야지

  • @user-hv2fr6ih5n
    @user-hv2fr6ih5n 3 년 전 +14

    모든 걸 다 떠나서
    세계 탑수준의 재력과 실력과 우승트로피를 가졌는데 아직도 조그마한 실수하나에 저렇게 진심으로 승부욕이 불타는 게 정말 대단하다 엄청난 열정이다

  • @user-gq2fd6xn7n
    @user-gq2fd6xn7n 3 년 전 +25

    축구만 봐와서 그런가 저건 괜찮다고 보는데 배구는 뭔가 다른가보네요

    • @Wstrader_
      @Wstrader_ 3 년 전

      배구에서는 점수를 내도 상대 앞에서 환호 안지르고 항상 뒤돌아서 환호 하던데 ...

    • @brian9632
      @brian9632 3 년 전

      축구도화나서 공 다른곳으로 뻥차면 경고줌

  • @user-ib8sf6se1r
    @user-ib8sf6se1r 3 년 전 +12

    난 잼있다고 생각했는데... 빠던도 하는데 공던 함 하자ㅋㅋ

  • @Dgmix
    @Dgmix 3 년 전 +1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화이팅!~

  • @user-hb3bl9ni1e
    @user-hb3bl9ni1e 3 년 전 +50

    종목은 다르지만 강백호 노리던공 놓쳐서 소리지르고 흙걷어차서 개싸가지 인성최악이라고 욕이란욕은 다 먹은것같은데 김연경은 공 패대기치고 네트잡아당겨도 승부욕표현 욕좀하면 식빵언니라고 웃음코드 포장되버리네... 상대에대한 매너도 월드클래스였으면한다. 혼자하는 스포츠가아니다

  • @user-jp5yj3wm1f
    @user-jp5yj3wm1f 3 년 전 +21

    프로의 퍼포먼스로 이해가 될

  • @johnkim-qn2ow
    @johnkim-qn2ow 3 년 전 +9

    상대편에서 저런 행동을 본다면 '연경언니 맨탈 나갔네 기회다' 이럴텐데?ㅋㅋㅋㅋ
    저 행동들은 상대편을 자극하는 행동이 아니고 자기팀을 기죽게 만드는 행동임
    배구가 혼자하는 게임도 아니고 맨탈이 가장 중요한 게임인데 저런 행동은 자기팀에 아무런 도움도 안됨
    하지만 상대편을 자극하지 않았더라도 구두경고는 잘했다고 봄
    일단 배구는 신사적인 경기고 저거 구두경고 안주면 저런 행동들이 관례가 되기 때문.
    그리고 애초에 김연경선수 아니였으면 저런 행동을 할 선수도 없고 뉴스거리도 안됐을 것ㅋㅋㅋ

    • @user-fk5up1ex3b
      @user-fk5up1ex3b 3 년 전

      과연 기회다 라고 생각했을까요?
      선배들조차 김연경 눈치보는 판국인데요..
      배구팬들에게 김연경은 슈퍼스타, 국대 에이스, 리그 원탑선수지요.
      해외리그에서 많은 활약을 하면서 김연경선수의 팬이 엄청 늘어났는데 그 중 배구팬이 아닌 김연경의 선수를 무슨 여권신장의 선봉으로 생각하는 팬이 문제인것같습니다. 대단한 선수임과 동시에 여성이라는 이유로 배구팬이 아니면서도 배구계가 김연경 선수로 인해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이런건 생각하지도 않고 무조건 우리는 김연경 편이야 김연경이 다 옳아
      하는게 지금 현실인것같아요...
      저 경기 직관 갔었는데 솔직히 이건 좀 아니지않나? 싶었어요..

  • @medis5004
    @medis5004 년 전 +2

    차상현감독은 김연경이 자기 팀에서 저런행동했으면
    그럴수 있지라고 생각하고 넘어갈거면서 괜히 트집잡는것 같음..

  • @rosykim8829
    @rosykim8829 3 년 전 +4

    국제배구연맹도 문제 없다는데 한국에서만 난리네. 김연경의 약점은 국적이다 정말. 처음 터키 갈때도 그러더니.. 연맹이 다 막고 있고.. 빙신연맹 따라하니? 안현수처럼 귀화될까봐 끝에가서 욕다먹고 지금은 별것도 아닌걸 가지고 트집잡고... 차상현은 왜 또 연맹에 압력넣고 그러니. 그래서 칼텍스가 싫어진다

  • @user-cl6bv8xz6o
    @user-cl6bv8xz6o 3 년 전 +24

    나름 개인적인 성격상 뭐라하긴그런데
    프로선수가 승부욕이 있어야지
    근데 심판은 왜 징계내린건지 모르겟다만

  • @user-qe7eb4ue8u
    @user-qe7eb4ue8u 3 년 전 +62

    저런 감정표출 퍼포먼스도 좋긴하지만 적정 선은 지키면서 하는게 서로서로 좋을거같아요~

    • @user-he5ch5qf5i
      @user-he5ch5qf5i 3 년 전 +5

      물론 그러면 좋은 것은 맞는 사실이나
      스포츠임 몸을 쓰다보면 감정이 격양 되는 것은 당연한것 운동좀 해본사람들은 알것임
      하물며 한 종목의 탑클래스들만 모인다는 프로의 세계에선 오죽 하겠음 팀성적과 개인의 스텟등등 신경써야할 부분도 많을건데 저런식으로라도 안풀리는 일 있으면 즉각적으로 발산을 해주는 것이 결국 본인을 위해서도 좋고 그런것들이 팀성적에도 영향을 줄수도 있음 결론은 과해보이지만 저런것도 스포츠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이는게 더 현명하다고 생각함

    • @user-on8si9cr1x
      @user-on8si9cr1x 3 년 전 +1

      꼰데들 쇼맨쉽으로 봐줘야지 욕을했냐?
      누구한테
      다른 스포츠들바라 욕하고 싸우고 날리다
      저런게 다 쇼맨쉽으로 이해해주면 관중들도 좋아라한다

    • @jykim-lt7re
      @jykim-lt7re 3 년 전 +1

      내가 봐도 조금 과한거 같지만 배구뿐만 아니라 프로 운동선수라면 저런 승부욕 가지고 있어야한다고 생각함. 프로경기에 팬이 왜 있겠음? 선수들의 열정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직관하는것이고 열정과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자신의 승부욕에서 나오는거라고 생각함. 나는 정말 김연경은 배구 그 자체 아니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선수라고 생각함. 내 세대 최고 대한민국 여자 스포츠선수가 김연아, 이상화, 지소연 그리고 김연경임. 많은 비난이 김연경에게 향하겠지만 최고의 스타로써 잘 이겨냈음 좋겠음. 그러나 김연경도 주변에 보는 시선이 있더라면 그리고 지켜보는 후배들을 위해서라도 지나친 승부욕을 조금만 자제해주었으면 좋겠다. 김연경 파이팅!

    • @user-he5ch5qf5i
      @user-he5ch5qf5i 3 년 전

      @jeong Kevin 그건 잘못된거고 후속조치를 취하면 되는거임
      근데 선수들의 감정표출자체를 제제하라는 정신나간 소리는 하지 말잔거지

    • @gogogogogg
      @gogogogogg 3 년 전

      우리씹선비님들께서는 야구에서 벤치클리어링하면 오지게 욕박고 인성스레기들이니 야구하지말라고 하시겠죠?? 축구에서 백태클나오면 살인범취급하실거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dankim4874
    @dankim4874 3 년 전 +12

    승질내는 모습을 기대해달라는건가..??
    경기를 하다가 잘 안풀리면 화가 날수도 있고, 프로선수라면 승부욕이 있어야 하니 어느정도는 당연할거 같은데,
    스타선수로서 저렇게 화를 표출하는게 원래 본인스타일이다 라고 말하는건 별로 좋아보이진 않네요

  • @user-pv6zd8qz2d
    @user-pv6zd8qz2d 3 년 전 +3

    이게 연경신이야 앞으로 화나게 하지 마라

  • @---________---
    @---________--- 3 년 전 +17

    패대기 칠때 눈빛 보소 ...

  • @user-zl4xi7zm7k
    @user-zl4xi7zm7k 3 년 전 +33

    경기도 치열했고
    김연경선수 행동이 열정있어보이고 재밌게 봤는데
    논란이 많이 되길래 생각해보니깐
    과한거같긴 했다
    심판까지 징계들어갔기땜에 저런 리액션을
    앞으로 못볼거같은데 아쉽기도하고

  • @user-jj3ul3rw9w
    @user-jj3ul3rw9w 3 년 전 +31

    네트 터치는 엄연한 규칙 위반이고, 양 팀 감독까지고 네트 흔드는건 과했다고까지 말했죠...
    경기 중에 분노 표출은 가능합니다. 스포츠가 로봇처럼 무감정적으로 하면 스포츠가 아니기 때문이죠. 김연경 선수의 행동도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네트 터치, 더해서 흔드는 행위은 엄연한 규칙 위반입니다.
    그리고 김연경 선수에게만 가혹하게 대하는거 아니냐는 의견이 있는데.... 일상생활에서도 규칙 어기면 그에 맞는 비난을 받듯이, 이번 행동도 어느정도 비난 받을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적당한 감정 표출을 지키면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보여주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user-ee7si1xi1o
    @user-ee7si1xi1o 3 년 전 +26

    걍 관심을 안 갖는게 도움될듯ㅋㅋㅋㅋ 여배에 평소 관심도 없던 것들이 달려들어서 까대는 꼴이 보기 역겹네. 언론이든 대중이든. 정상에 있는 사람을 끌어내리고 싶어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추락하기를 바라는 것처럼ㅋㅋㅋ

    • @user-en1vz4uk6e
      @user-en1vz4uk6e 3 년 전 +3

      ㅇㄱㄹㅇ 잘나가는 사람 베알꼴려하는 사람들 존나 많음

    • @user-gq3wx2qn4o
      @user-gq3wx2qn4o 3 년 전

      ㅇㅈㅇㅈ 여배 평소에 찾아보지도 않고 팬도 아니면서, 트집 잡을 일 생기니까 신난다고 함부로 입 놀리는 걸로만 보임.. 월드스타라서 배아프게 느껴지는건지

  • @user-nf1fl1qg4w
    @user-nf1fl1qg4w 3 년 전 +58

    배구는 네트 높이 설정을 해놓고 1cm 오차도 허용하지 않음. 그래서 넷터치 규정도 엄격함. 근데 저래 네트에 매달리는건 배구인으로써 비상식. 비매너.

    • @user-tv8bb2hp3o
      @user-tv8bb2hp3o 3 년 전 +1

      인플레이 상황도 아니자나요 ㅋㅋ

    • @odh44444
      @odh44444 3 년 전 +3

      @@user-tv8bb2hp3o 인플레이 상황아니여도 다시 세팅해야하는데 상식적으로 저게 말이 된다고 생각함?

    • @user-up1cg3qd8i
      @user-up1cg3qd8i 3 년 전

      이분
      배구영상보면 이분 김연경선수 글에 대해 많이쓰시넹 ㅋㅋㅋ

    • @leea7103
      @leea7103 3 년 전

      @@user-tv8bb2hp3o 인플레이 상황 아니면 축구 전반끝나고 상대방 골대 옮겨도 상관없냐?ㅋㅋㅋㅋㅋ

    • @user-tv8bb2hp3o
      @user-tv8bb2hp3o 3 년 전

      @@leea7103 김연경 선수가 네트전체를 옮겼나요?

  • @amsasunsa5871
    @amsasunsa5871 3 년 전 +1

    참 불편한 사람들 때문에 늘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솔직하지 못하는 세상이 되는 것 같다 스포츠 경기에까지 선비정신을 요구한다면 참 .... 소신있게 나가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상대방에 대한 것도 아니고 본인에 대한 각성중 행동인데.. 그것까지 뭐라하는 건 깝깝하단 생각이다

  • @user-zm3ob7eg6t
    @user-zm3ob7eg6t 3 년 전 +17

    현캐 문성민이 앞에서 저랬으면 끌려갔을듯 네트는 중립지역인데 그걸 흔드는건 곧 전쟁하겠다는거지 남자팀은 저런거 있음 상대방 주장이 와서 사과하는데 여성부는 연경이 짠밥이 워낙 월클이니 암말 못하는듯 그래도 사과해라 더 이건 아니잖아

  • @user-kh2ge7ec7q
    @user-kh2ge7ec7q 3 년 전 +29

    음 개인적으로 오히려 네트에 대해선 제재를 가하고 공을 치는것은 안해야하지 않았나 싶네요 네트는 적에게 위협을 주는거지만 공은 적에게 튕기지 않고 바깥쪽으로 한건데 축구도 마지막에 끝나면 공차기도 하잖아요 그런식의 행위이지 않을까 싶네요

    • @user-rm5zs8bq3k
      @user-rm5zs8bq3k 3 년 전 +2

      차감독님도 공 때려 던지셨어요 ㅋㅋㅋㅋ

    • @annelouis8525
      @annelouis8525 3 년 전

      실제 영상 보면 볼 로테이션 하는 분한테 정확히 보낸 겁니다... 문제될 정도 아니엇음

    • @user-rj2iq3em8n
      @user-rj2iq3em8n 3 년 전 +3

      남배 선수 볼 살짝 발로 찼다고 경고. 패대기쳤다고 경고 받은 사례가 있는데 여자배구도 같은 배구 아닌가요

    • @user-ox3vw9pm1l
      @user-ox3vw9pm1l 3 년 전

      @@user-rm5zs8bq3k 그거 김연경 따라 한거임

    • @user-rm5zs8bq3k
      @user-rm5zs8bq3k 3 년 전 +1

      @@user-rj2iq3em8n 남자부 세리머니는 상대방 엄청 자극합니다 정해진 기준도 없구,,, 그렇게 따지면 해외 배구랑 우리나라 배구랑 다른 건가요? 네트 가지고,,,

  • @crane1004
    @crane1004 3 년 전 +41

    선수도 감독도 잘못한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쉴드 칠 일은 아니라고 봄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1

      여론이 좋지 않으니까 잘못했다고 하는거죠 물론 본인도 당시에 너무 안풀리니까 화도 나고 해서 했는데 경기 끝나고보니 좀 과했다고 생각도 했겠지만요.
      아무리 봐도 딱히 점수가 나고 랠리 끝난 상황에서 했던 행위는 그닥 문제로 안보여요. 해외 스포츠만 봐도 저런거 많던데...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3

      @arang arang 오 확실한 자료 감사해요. 확실히 랠리중도 아니고 랠리가 끝난 이후에 상대를 도발하거나 모욕한것도 아닌데 왜그렇게 난리인지... 다들 김연경 까내리기 바쁩니다. 그러다가 올림픽 못나가거나 나가서 발리면 또 까내리겠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같은 국민이지만 인성들이 아주 이기주의 극치라고 봐요. 그리고 심판을 징계한건 김연경 엿먹이는거라고 봐야 맞는거 같아요.
      사람들이 심판이 불쌍하다고 하는데 맞아요
      KOVO가 그거 노리고 김연경 이미지 깎아 내리려고 하는거죠.

  • @user-bn8bf8tq8c
    @user-bn8bf8tq8c 3 년 전 +1

    연경선수 멋지고 멋지다.화내는것도 멋지면 어쩌자는건가여?^^항상 응원 할게요 ♡♡♡

  • @user-po7rr1kw6d
    @user-po7rr1kw6d 2 년 전 +2

    저 심판분 징계받으셨다니 어이가 없네요 배구연맹;

  • @doralim6238
    @doralim6238 2 년 전 +3

    네트 끌어당긴건 문제 없어보이는데..?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5

    상대 선수에게 모욕적인 언사나 행위가 아니라면 상관 없을듯 그럼 터키리그랑 중국리그 가서 몇년을 뛴 선수인 김연경이 그동안 해외에서도 논란돼고 난리가 나야하는거 아닌가...
    우리나라가 예의에 과하게 반응 하는건 알겠는데 딱히 문제될건 없어보인다. 물론 협회가 규정상의 이유로 규제한다면 그부분에서는 존중해줘야하지만 프로에서 그리고 라이벌구도인 구단과는
    해외에서도 팬들끼리도 도발하고 쌈박질난다. 저정도가 과한건 글쎄요...

  • @user-ym2mz6gm2c
    @user-ym2mz6gm2c 3 년 전 +17

    스포츠스타가 저정도 승부욕이 있으니깐 탑인거다

  • @hihee3879
    @hihee3879 3 년 전 +15

    김연경 선수 시기질투해서 뒤에서 열받는 말 많이 할 듯. 잘한건 아닌데 김연경 선수가 이렇게 열받게 된데는 이유가 있을듯. 왠지 이해해 주고 싶네요. 앞으론 조심하겠죠. 김연경 선수에게 국내는 너무 좁아~~

  • @user-tg5zr1kz6d
    @user-tg5zr1kz6d 3 년 전 +31

    심판 어이음네 자질부족 ...네트 균형이 잘못돼면 안돼지 ..젤 중요한건데..

    • @morganchankang5269
      @morganchankang5269 3 년 전 +2

      돼면 -> 되면, 안돼지 -> 안되지
      돼면, 안돼지 라고 쓰면 안 돼요.
      하시는 말씀에는 공감해요 :)

    • @user-fo6mk4xs1d
      @user-fo6mk4xs1d 3 년 전

      네 안됩니다.. :(

    • @hottychan9829
      @hottychan9829 3 년 전

      자숙하세요!!!

    • @user-qi9ls4oo8k
      @user-qi9ls4oo8k 3 년 전

      @@morganchankang5269 많이 가르쳐 주삼 ㅋㅋㅋ

    • @hothead_son
      @hothead_son 3 년 전

      @@morganchankang5269
      맞춤법 지적을 해서 물어보는 건데
      "라고"는 띄우지 않고 붙여서 써야하는 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