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별로 안 떨렸어요"…18살 황선우, 박태환의 11년 된 한국 기록 깼다! / 스포츠머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7. 25.
  • 오늘(25일) 일본 도쿄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수영 천재' 2003년생 황선우(서울체고)가 생애 첫 올림픽 무대에서 자유형 200m 한국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박태환이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딸 때 작성한 종전 기록(1분44초80)을 약 11년 만에 0.18초 단축한 것인데요. 황선우는 예선 전체 1위로 준결승에 안착했습니다. 황선우 선수는 경기 직후 SBS와 인터뷰에서 "생각보다 떨리지 않았다"라며 올림픽 첫 경기 소감을 밝혔습니다. 황선우 선수의 역영과 인터뷰를 〈스포츠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생각보다 별로 안 떨렸어요"…18살 황선우, 박태환의 11년 된 한국 기록 깼다! / 스포츠머그
    🥇스포츠는 뭐다? ▶ 스포츠머그 SPORTSMUG
    #스포츠머그 #황선우 #수영 #도쿄올림픽
    ▶스포츠머그 채널 구독하기 : n.sbs.co.kr/sportsMugTube
    ▶Homepage : n.sbs.co.kr/videomug
    ▶Facebook : videomug
    ▶Twitter : videomug_sbs
  • 스포츠

댓글 • 1 568

  • CEOKimhopal
    CEOKimhopal 27 일 전

    0:00

  • 계옮
    계옮 27 일 전 +2

    당신덕에 내 이상형이 바꼈어ㅎㅎ

  • 세정
    세정 개월 전 +2

    결과 안끌고 바로 보여주니깐 좋네용

  • 박진범
    박진범 개월 전 +1

    ㄷㄷ 진짜 대단해 ㄹㅇ

  • smp에 미친자
    smp에 미친자 개월 전

    0:27 나오는 순간부터 반함 ㄹㅇ

  • 꽉뚜빵
    꽉뚜빵 개월 전 +2

    하 국뽕이 차오른다

  • 주상전하
    주상전하 개월 전 +1

    배구 여제 아니라 황제

  • DMD
    DMD 개월 전 +1

    WADA 테스트가 껌이냐 묻는 사람들 많은데 음주운전 테스트가 껌이냐고 묻는 것과 똑같다. 술먹고 한달뒤에 축정해봤자 아무 위미없는거나 똑같음.그래서 불시에 습격해서 검사하는 거고. 매월 주기적으로 전수 검사하지 않는 아상 다 잡아내는건 절대 불가능임.

  • 꾸러아우러
    꾸러아우러 개월 전 +1

    대박이네ㅋ

  • 박준영
    박준영 개월 전 +1

    수영에는 관심이 별로 없었고 기대감이 없었는데 황선우 선수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엄청난 재능인것 같고 이번이 아니더라도 다음 올림픽에는 메달을 꼭 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화이팅 해주세요!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 참새짹짹
    참새짹짹 개월 전 +2

    황선우 선수 앞으로 있을 모든 경기를 응원합니다🤍

  • 임이랑
    임이랑 개월 전

    최준 닮은 듯

  • 룰루랄라
    룰루랄라 개월 전

    혹시 황선우 선수는 전생에 물고기엿나요? 멋잇다

  • 령성이의일상
    령성이의일상 개월 전 +2

    🤩🥳👏👏👏👏👏👏🥳🤩🤩🥳👏👏🥳🥳🥳🤩🥳🥳👏👏🤩🤩🤩🥳🥳👏👏

  • 영쏘 : 영국유학로그

    근데 국내에는 올림픽 수영장의 수심인 3m 정도인 수영장이 딱 하나밖에 없고 그 수영장 조차도 이용을 잘 못하고 있다는 기사를 봤어요ㅠㅠ넘 마음이 아프네요ㅠㅠ그 상황에서도 신기록 갱신해내는 황선우 선수ㅜㅜ너무 대단합니다!!!

  • 쭈미
    쭈미 개월 전 +2

    나 황선우 선수한테 빠진듯ㅇㅇ(아니 이미 빠졌어) 잘생기고 목소리좋고 수영 진짜 잘하고 그냥 완벽해 축구하는데 귀여움ㅋㅋㅋㅎㅎㅋㅋ

  • 이세빈
    이세빈 개월 전 +1

    정말 멋있어요 쵝오👍

  • sunmi lee
    sunmi lee 개월 전 +1

    올림픽=일반대회 ㅋㅋㅋㅋ귀엽다😄

  • 퐁당
    퐁당 개월 전 +3

    내가 물에 빠질 때 바로 뛰어 와서 구해줄 거 생각하니 심장 떨리네 나를 구해주러 올 일은 없겠지만 상상만 해도 떨리는군

  • 맠이래
    맠이래 개월 전 +2

    이렇게 되면 황선우는 오빠지…………암튼 오빠임.

  • 지우
    지우 개월 전 +1

    진짜 개멋있음 귀엽고 ㅠㅠㅠㅠㅠㅠㅠㅠ

  • k하늘별
    k하늘별 개월 전 +1

    대단하다 진짜👍

  • 유진아뭐하니
    유진아뭐하니 2 개월 전 +1

    황선우씨...나와결혼해줘...

  • ssasd
    ssasd 2 개월 전 +1

    2024년 미래에서 왔습니다 황선우 선수는 우리에게 수영 금메달을 안겨줍니다

  • 레이디버그걸림
    레이디버그걸림 2 개월 전 +1

    병아리같애ㅜㅜㅠ

  • 인간
    인간 2 개월 전

    뭔가 어려서 힘이 더 좋은 건가? 뭐지? 어떻게 이게 되는거지?

  • 얌얼쥐
    얌얼쥐 2 개월 전 +1

    보는내내 소름 돋았습니다 ... 응원할게요 황선우 선수 !!!!

  • 애송이
    애송이 2 개월 전 +1

    우리나라 선수들 더도말고..그 험한 방사능 나라가서 무사히 다치지말고 건강하게 돌아만 오십시오 매달? 어짜피 그 방사능국가에서 우리나라 잡을라고 애쓰는데 안좋은 성적나와도 내실력이 다가아니다라고 하고오십시오

  • 소개팅좀해줘봐
    소개팅좀해줘봐 2 개월 전 +2

    진짜 물을 가르는게 너무 우아하심..

  • 꼬레도르장
    꼬레도르장 2 개월 전

    진짜 어메이징 코리아다...

  • 윤토영
    윤토영 2 개월 전

    결승 진출만 해도 대단한거다..👍

  • 김현정
    김현정 2 개월 전 +1

    그냥 그대로 걍 즐겨주길~^^ 약간 괴짜기질이 보인다. 메달과 상관없이 본인 컨디션 되는대로 하는 듯 한 ㅎㅎㅎ

  • 신민철
    신민철 2 개월 전

    다른선수들이 예선에서는 힘을많이빼고 레이스한거라 결승이진짜지 예선은예선이고

    • musant Notre
      musant Notre 2 개월 전 +1

      예선 기록이 결승 동메달 기록인데 무슨

  • 뽀잉잉
    뽀잉잉 2 개월 전

    목소리뭐야...

  • 육덕연
    육덕연 2 개월 전 +2

    축구:이강인
    탁구:신유빈
    야구:강백호
    태권도:장준
    양궁:김제덕
    수영:황선우

  • 120 oh
    120 oh 2 개월 전

    박태환은 예민해보였는데 황선우 선수는 그냥 즐기는것같아 좋음 ㅎㅎ

  • pure
    pure 2 개월 전

    축하합니다ㆍ

  • joypokey
    joypokey 2 개월 전 +1

    저때 진짜 눈 튀어나오는 줄..
    진짜 대단하다!!

  • 수지
    수지 2 개월 전

    제발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니까
    다들설레발치지마셈

  • ㅎㅎ
    ㅎㅎ 2 개월 전 +1

    어깨 봐....ㄷㄷ

  • ʙᴏ ᴋɪᴍ
    ʙᴏ ᴋɪᴍ 2 개월 전

    아시아 대한민국에 수영천재가 나타나주셔서 감사합니다 ◡̈ 미래가 밝네요

  • 한재민
    한재민 2 개월 전

    1:34기러기

  • co
    co 2 개월 전 +1

    수영남제 황선우군 멋있네요!

  • A
    A 2 개월 전

    03년생이면 19살인데 만으로 한건가?

  • yj1987
    yj1987 2 개월 전

    우리나라는 진짜 연구 대상감이에요 이런 인재들이 계속나오다니… 아이러니

  • 연은댕
    연은댕 2 개월 전

    멋지다~~^^황선우 선수!

  • 문문선미
    문문선미 2 개월 전

    한국인이라는게자랑스러운순간이였습니다.
    마지막까지최선을다해주세요~^^화이팅^^!!

  • 옥냥
    옥냥 2 개월 전

    약간 nct 정우 느낌난다.. 훈훈하다..

  • 어니언
    어니언 2 개월 전

    진짜
    이럴때 국뽕 차오른다 진짜 … 내가 다 뿌듯하네ㅜㅜㅜㅜㅜ 이런사람들한테 제발 대우 좀 잘해줘라 연예인도 우리나라를 알리지만은 선수들도 .. 그만큼 ㅜㅜㅜ

  • 별아름
    별아름 2 개월 전

    수영금메달~^^ 아자가자하자한다

  • angdd 2013
    angdd 2013 2 개월 전

    👏🏻👏🏻👏🏻👏🏻

  • 냥냥
    냥냥 2 개월 전 +2

    제발 수영협회 선수 잘 서포트해주세요 진심으로 본인 밥그릇만 챙기지 마시고 국가의 인재 잘 돌봐주세요

  • 김미선
    김미선 2 개월 전 +1

    무서운 사나이네! 물살 가르는건만봐도 더위가 가시고 가슴이 뻥 뚫리네요!열심히 준비하고 국민들에게 기쁨줘서 고마워요 !^^

  • 강동원
    강동원 2 개월 전

    황선우 선수는 군면제 확정이지 머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못따겠냐 ㅋㅋ 못딴다면 내 집 전재산 다준다 이게 머냐면 한국이 노벨상 타는것보다 어렵고 한국 페이커가 우승을 못할 확률보다 어렵다는거임

    • 강동원
      강동원 2 개월 전

      @musant Notre 생각해보세요 서울대 생이 건국대편입한다고 일등 못할까요

    • musant Notre
      musant Notre 2 개월 전

      설레발이 여럿 망쳤지

  • 박채원
    박채원 2 개월 전

    다이빙 할때 물의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몸을 회전시켜 다이빙 하더군요.
    ^^
    물에서는 웨이브가 최고인데 선우의 웨이브가
    빛나네요^^

  • 오소희
    오소희 2 개월 전 +1

    자랑스럽습니다
    경기보는 내내 황선우선수 덕분에
    기분이 좋고 힐링 되었네요
    멋찝니다
    최고최고

  • 휴애
    휴애 2 개월 전 +3

    박태환: 시발.. 인생.. 시발...

  • 카라
    카라 2 개월 전

    대한민국 젊은이들 화이팅

  • sloane Ms
    sloane Ms 2 개월 전

    비법이뭐지? 영법이특이한건가 아니면 신체구조에 비밀이있는건가. 앞뒤흉통커야 수영잘한다고들었는데 아닌가봐 ㅜㅜ 무슨 가오리 헤엄치듯이 사뿐사뿐 가볍게가네

  • sloane Ms
    sloane Ms 2 개월 전

    인터뷰보니까 딱고딩답다 아직ㅋㅋㅋㅋ 애어른같지않고 ㅎㅎ 원래그냥 성격이 무던한듯

  • 비비
    비비 2 개월 전 +2

    화이팅 🙌❤❤❤ 응원합니다 👍❤

  • 서귀포일상TV
    서귀포일상TV 2 개월 전 +1

    아..멋있어 멋있어..

  • 李炫樺
    李炫樺 2 개월 전

    미쳤다미챴다 박태환 같아 진짜 개 멋있다 ㅠㅠㅠㅠ

  • 잘생긴아줌마
    잘생긴아줌마 2 개월 전

    200m이후 몸이 풀리고 경기감각올라온듯

  • 청담왕자
    청담왕자 2 개월 전 +1

    일단18살얼굴이라거에 한번놀라고 실력에 두번세번놀람...

  • 야호홀롤로
    야호홀롤로 2 개월 전 +2

    그래..선우야 교우 관계 잘하고,,,,약 조심하고,,,,수영 협회 조심하고,,,,,그래라......

  • Suhwan Kim
    Suhwan Kim 2 개월 전

    제목이 안타깝네

  • 늘봄
    늘봄 2 개월 전 +1

    아니 ㄹㅇ 너무 잘함...이렇게까지 누구를 천재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데 이때까지 연습도 많이 하셨겠지만 타고난 것도 있는 것 같음

  • 양갱이
    양갱이 2 개월 전

    무대체질이고만

  • 포포
    포포 2 개월 전

    영법 진짜 특이하다! 들썩들썩 물에 잠겼다가 물밖으로 높게 올라오는 듯 보여서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양쪽 밸런스를 달리 해서 그런 거구나~! 그게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니 정말 신기하네..
    양쪽을 최대한 균일하게 맞추도록 연습하는 게 좋은 건줄 알았는데 신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