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이 한국에서 다시 재확산 될거라는 막말을 하자 / 다른나라가 대신 발끈한 상황 "휴지바보들아, 한국을 봐" [잡식왕]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30.
  • 스웨덴이 한국과는 다른 방식을 가겠다고 선언하며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한국에게 막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과연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잡식왕 후원하기]
    toon.at/donate/63694479653020...
    [비즈니스 문의]
    Email : hotissue6@gmail.com
    [저작권]
    연합뉴스 컨텐츠 관련 부분인용 및 전체인용에 대한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잡식왕
    무단배포, 도용, 재가공 금지
    Stock footage provided by Videvo, downloaded from www.videvo.net”
    Free Stock footage by Videezy

댓글 • 6K

  • @user-kt8qw2vs1t
    @user-kt8qw2vs1t 4 년 전 +433

    대한민국 의료인과 최전방 공무원들.
    당신들은 정말 대한민국을 살려낸 의인입니다.
    고맙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 모두 조금만 더 참고 버텨요. 화이팅♡♡♡

    • @blue-gq3rn
      @blue-gq3rn 4 년 전 +1

      스페인 공주도 젊은데 코로나19로죽었는데

    • @user-qb9nd3xd7o
      @user-qb9nd3xd7o 4 년 전 +4

      @@blue-gq3rn 80세가 젊다고요?

    • @jejhc3792
      @jejhc3792 4 년 전

      얼마나 더 참고견디나요.
      역유입을 어서들 오라고 받는데

    • @wonheemom
      @wonheemom 4 년 전 +3

      @@user-qb9nd3xd7o 그러게요 ㅎㅎ하긴100세 시대에 80이면 청춘?🤣

    • @user-bt4sb9tb8k
      @user-bt4sb9tb8k 4 년 전

      좋은 말씀 나도👍👍👍

  • @user-ry2lg9pw5w
    @user-ry2lg9pw5w 4 년 전 +206

    옛날에 무명옷 입고 살 때도
    누가누가 더 하얗게 하나 경쟁하고 집안 깨끗하게 하는 걸로 시집살이 시키던 민족이며 주방을 더럽게 하면 가족에게 병이 생긴다는 걸 오래전부터 가르쳤던 나라지
    식당에서 물티슈를 주던 역사가 한국의 물티슈 출현과 맥을 같이 하며 그 이전에는 물수건이라는걸 쓰고 있었을만큼 위생과 청결이 철저하고 건강, 의학, 먹거리 등 거의 모든 정보가 그 직업 종사자와 일반인에게 거의 동시에 제공되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지식을 쌓고 습득할 수 있는 사회고 그만큼 수준이 높은 사람들이라는걸
    저들은 모르는 거다.
    마스크를 쓰란다고 그냥 다 쓰는줄 아는가
    왜 마스크를 써야 되는지 왜 손소독을 해야 하는지 왜 사회적 거리를 둬야 하는지 이유를 분명히 알기 때문에 전국민이 한사람처럼 행하는 것이고
    내가 하지 않으면 나 자신뿐만 아니라 남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인 것이다
    한국은 정말 잘하고 있는 것이다
    어쩌다 잘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잘해왔는데 이제야 그들이 알기 시작한것 뿐이다.

    • @user-xh7wl5bx6g
      @user-xh7wl5bx6g 4 년 전 +18

      정확한 말씀 입니다.

    • @SamuelSmith1221
      @SamuelSmith1221 4 년 전 +17

      그 옛날 그 어려운 시절에도 애들 옷 더러우면..동네에서 왕따 당했음..한국은 깨끗한 거에 목숨검..근데 일본은 공공장소만 깨끗함..

    • @oneshoot3
      @oneshoot3 4 년 전 +19

      동의보감같은 의서가 지들보다 먼저나온 나라인걸 전혀 모르는 무식한놈들이라서~~아시아는 일본이 대빵이라고 생각하는 쥐방울같은 뇌구조를 가졌는지 의심스럽네요??

    • @user-tg5mn9di4p
      @user-tg5mn9di4p 4 년 전 +16

      30여년전 어릴때 어머니가 숟가락과 그릇을 가끔씩 삶아서 왜 저러시나..했는데 A형 간염을 아버지가 밖에서 걸려왔는데 증상나타나고 입원하실때까지 나머지 가족 3명은 안걸렸었죠. 배탈도 한번 안났었어요. 지금도 우리가족은 은숟가락 사용합니다.

    • @tobehonest1046
      @tobehonest1046 4 년 전 +1

      님 문장 실력~ 👍장난 아니네여.

  • @shim2517
    @shim2517 4 년 전 +76

    한국이 외국에서 들어오는 확진자들을 막지 못하고 격리를 하지 않고 돌아다닌다면 다시 어려운 상황이 한국도 올 수 있는 것은 사실이죠.... 정말 한국도 자만하지 말고 조심해야 합니다.
    정신차리고 전국적으로 테스트 확산시켜야 합니다. 계속적으로.... 그래야 다시 재앙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화이팅합시다.

  • @NoName-eu1kr
    @NoName-eu1kr 4 년 전 +4

    진짜 보면볼수록 대한민국 의료진분들 존경스럽네요ㅠ..!!!

  • @user-wf3pc8in7w
    @user-wf3pc8in7w 4 년 전 +1750

    다 좋은데 저희도 제발 방심만 하지 맙시다.
    조금 감소추세라고 여기저기 싸돌아다니는 사람들 나오는거보면 답답합니다 정말ㅋ
    끝날때까지 끝난게아니에요. 잘하고 있지만 확실히 끝내고 인정받자구요.

    • @opp3674
      @opp3674 4 년 전 +72

      뭔 인정...우리나 해외 인정에 목매지 솔직히 해외는 남이 날 어케 생각하는지 크게 관심 없고 남이 어케 하는지도 한국처럼 큰 비중을 두고 생각 안함. 집단주의와 개인주의의 차이. 적어도 이런 위기 상황에선 남 의식 심하게 하는 집단주의가 빛을 발하네. 평소엔 행복지수 최저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가져다주지만..

    • @user-nf2vu1sw8i
      @user-nf2vu1sw8i 4 년 전 +2

      @@opp3674 ㅇㄱㄹㅇ

    • @gyp2632
      @gyp2632 4 년 전 +21

      인정은개뿔 금요일 토요일 저녁에 강남가봐 줄서서 클럽들어가고 술집은 웨이팅한다더라 퍼질꺼였으면 이미 다퍼졌지

    • @user-qj8pp4rp5m
      @user-qj8pp4rp5m 4 년 전 +48

      HT C 이래 싸돌아 댕기는사람들땨문에 집에만 있는 학생들이 학교도 못가고 피해보는거지 ㅠㅠ 고삼들은 뭔죄 ㅠㅠㅠㅠ

    • @user-ws3ht6mm2q
      @user-ws3ht6mm2q 4 년 전 +2

      이런걸 ㅇㅈ?지랄하고 자빠졌네 어처피 사람들 지멋대로인데 뭔 조직적인지 ㅋ

  • @code-kc9hw
    @code-kc9hw 4 년 전 +505

    우리도 조심해야합니다 지난주 벗꽃놀이, 식당에 많은 사람들, 개념없는 유학생들 등등 강력한 제재가 필요합니다

    • @gim4815
      @gim4815 4 년 전 +23

      최근 식당에 모여 웃고있는 사람들을 보며 어라 많이 느슨해졌네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 @user-is5rw2ck4g
      @user-is5rw2ck4g 4 년 전 +17

      ㅇㅈ 서울인데 아직도 마스크 안 쓰고 다니는 아줌마 아저씨들 있고 버스 등 실내 들어오면 마스크 벗는 할배 씨팔새끼도 있음 개인택시 아저씨는 마스크 아예 안 쓰고 말도 많아서 창문만 보고 말 다 씹음

    • @user-ir3ys4qi6v
      @user-ir3ys4qi6v 4 년 전 +11

      저희 집 근처에 식당에서 대낮에 기사님들이 바글 바글 모여서 단체로 회식하고 술을 마시고 계시더군요. 난 친구도 못 만나고 집안에 갇혀 살다시피 하고 있는데 ㅠ ㅠ

    • @grimmmy
      @grimmmy 4 년 전 +13

      홍대 클럽에 줄 선 거 보세요..미국,유럽 젊은 사람들 흉볼께 아님..

    • @korea-ninja
      @korea-ninja 4 년 전 +12

      벗꽃놀이 전면 취소 됐어요 ^^
      장사하는분들에겐 미안하지만, 참 적절한 조치라고 생각하는데, 님들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 @user-hx8fd4hj4z
    @user-hx8fd4hj4z 4 년 전 +47

    우리가 할 수 있는건 의료진들이 시간을 벌고 있는 사이 더이상 걸리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하고 손 자주 씻고 사람 많은곳 가지 않고 사회적 거리 유지하며 조심 또 조심하는것 ㅠㅠ 심심해서 뛰쳐나갈땐 자신만 보지말고 노력하는 의료진과 조심하고 있는 다른 이웃들 생각해서 주의하자... ㅠㅠ

    • @user-hx8fd4hj4z
      @user-hx8fd4hj4z 4 년 전 +1

      @@user-rx9ur4ol3t 제가 말한 우리는 대한민국만을 뜻하는게 아니라 전체 사람들의 우리인데요?

  • @user-rz4cq4ln7v
    @user-rz4cq4ln7v 4 년 전 +209

    고생하는 의료진분들의 봐서 꽃놀이니 뭐니 그만좀 다니시고 조금이나마 힘이 될수있게 가까운 병원에 편지한장이라도 보내면 의료진분들은 큰 힘이 됩니다.고마운 마음을 담아서 편지 한통이라도 보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user-rv4sw5gq9j
    @user-rv4sw5gq9j 4 년 전 +385

    요람에서 무덤까지...
    그말이 진짜네
    국가가 국민을 무덤으로 안내하네

    • @windy777-
      @windy777- 4 년 전 +3

      이걸 여기다 갖다 부치네 ㅋㅋㅋ
      센스 최곱니다 ㅋㅋ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 될 때까지 피해 최소화를 해야지 등tothe신도 아니고 저게 뭐야

    • @bluerain2094
      @bluerain2094 4 년 전 +2

      너무 재치있는 말이네요

    • @user-sm2yi2vd4w
      @user-sm2yi2vd4w 4 년 전 +1

      ㅋㅋㅋㅋ 우리나라도 뭐 사회적거리두기 라곤 해도 다들 잘 돌아다님 근처 스타벅스가봐도 사람들 겁나 바글바글함 ㅋㅋㅋㅋ 어린애들부터 할머니까지

  • @user-pp4fx8tf7k
    @user-pp4fx8tf7k 4 년 전 +1807

    고생하는 의료진들 봐서라도 꽃놀이니 여행이니 하지맙시다제발 참으세요 다같이 노력해야되요 아직 끝난게 아니니 끝나고 나서 친창받읍시다.
    끝나고 어깨 으쓱 하자구요.

    • @hi9171
      @hi9171 4 년 전 +57

      친창.?친창? 뭐지 뭔가 이상한데 이러고있었는데 칭찬이였어 ㄱㅋㅋ

    • @user-wv3ov9yw2g
      @user-wv3ov9yw2g 4 년 전 +53

      아니 자기 걸려서 죽는건 신경안쓰는데 전염병인데 왜 못참고 놀러가는지 이해가안되네요 집에 갖혀서 정신병올것같으면 정신병 걸리면 되는거지 참

    • @user-tv3vv7ei9h
      @user-tv3vv7ei9h 4 년 전 +8

      저까지만봐주세요 벚꽃너무예쁘네요

    • @user-wm8lk1xm9d
      @user-wm8lk1xm9d 4 년 전 +52

      @@user-tv3vv7ei9h 안되요~ 안되요~쫌만 참아주세요~내년에도 벗꽃은 핍니다^^

    • @Pdemosllegaralosanti-tiktokers
      @Pdemosllegaralosanti-tiktokers 4 년 전 +4

      @@hi9171 당신이 원한다면 40 년의 행운 ❤️
      제발 🙏 이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의견은 감사합니다. 제 이름은 가보 보이입니다. KRpluser가되기를 꿈꾸는 웨이터 소년 💔 사람들은 항상 나를 모욕합니다 💔 그들은 최악의 방법으로 나를 차별합니다. 내 꿈을 이루어 라 😭💔 그냥 내 사진을 클릭하여 구독하십시오

  • @Serenabyun
    @Serenabyun 4 년 전 +66

    한국의 의료시스템의 최전선에서 지금까지 쌓아올린 린튼가와 인요한교수님 그리고 이국종교수님 같으신 분들과 지금 현장에서 바이러스와 전쟁중이신 의료팀과 시민정신발휘하고 계신 국민들이 이뤄낸 결과라는게 너무 멋집니다😭😭👍👍

  • @user-iw1bj1qs6t
    @user-iw1bj1qs6t 4 년 전 +182

    나는 아직도 모임가지면서 싸돌아댕기고 인스타 쳐 올리는게 이해가 안 된다

    • @user-uz2ei4pt4w
      @user-uz2ei4pt4w 4 년 전 +7

      박태후 나도 ㅋㅋㅋ 자랑처럼 올리던데 ㅠ

    • @user-fu6dy7rm8s
      @user-fu6dy7rm8s 4 년 전 +3

      싸돌아댕기는게 문제고 인스타는
      코로나 증거로 좋긴함

  • @user-fe3kj7gg7n
    @user-fe3kj7gg7n 4 년 전 +1111

    우리가 스웨덴처럼 했다간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만 있지 않는다.
    대통령 머리끄덩이 다 뽑힌다...

    • @user-cy2vc3so4l
      @user-cy2vc3so4l 4 년 전 +87

      ㅋㅋㅋㅋ머리털 다뽑힘ㅋㅋㅋㅋ

    • @user-xh7wl5bx6g
      @user-xh7wl5bx6g 4 년 전 +56

      맞습니다. 그냥 않있죠.

    • @user-kq8ei9cg7i
      @user-kq8ei9cg7i 4 년 전 +34

      머리털 얼마 없던데 ..

    • @AUGUST_24
      @AUGUST_24 4 년 전 +82

      맞습니다.
      메르스때도 유가족이 국가와 병원을 상대로 소송도 걸었었고
      우리가 코로나19를 스웨덴처럼 하면 사망자 수 감당이 안될 거에요.
      그리고 방역 실패한 것도 아닌데 대통령 탄핵하라고 청원 올라왔던 적도 있었으니..

    • @LOVE-zw8ip
      @LOVE-zw8ip 4 년 전 +13

      대머리대통령 🤣🤣🤣😂😂😂

  • @user-rx1vu7ei9f
    @user-rx1vu7ei9f 4 년 전 +730

    스웨덴은 이제 다른나라에서 무조건 입국 금지사태당하겠다 자기 국민들 면역성 키우는건둘째치고 다른나라사람들한테 옮기는건 생각못해?

    • @TheQUPLE
      @TheQUPLE 4 년 전 +16

      인페스티드 테란이야?

    • @mkw33333
      @mkw33333 4 년 전 +29

      저런 놈들 때문에 걱정이다. 다른 사람한테 끼치는 영향은 나몰라라,
      나만 괜찮으면 돼,,
      쓰레기 정신,,,,

    • @user-dz7kb4uq8b
      @user-dz7kb4uq8b 4 년 전 +2

      스웨덴도 바꾼지가 언제인데 국내기레기들이 예전기사를 올린거임

    • @user-rt6fd9nb8t
      @user-rt6fd9nb8t 4 년 전 +3

      얼마나 죽어 나갈려고 저러지.

    • @luxy_cat
      @luxy_cat 4 년 전 +3

      @@user-dz7kb4uq8b 뭘 바꿨나요? 아직 다른 내용의 기사를 못봤는데

  • @sungssoo5691
    @sungssoo5691 4 년 전 +73

    수정합니다.
    먼저 원문 링크를 수정합니다. 제가 잘못 올렸는데 orange 님이 아래 올려주셔서 수정합니다.
    원문 링크 -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다시 보니 흥분해서 댓글을 달았더라고요.
    음... 제 생각을 다시 옮기자면 전문가의 의견이 우리 나라와 달라서 혹은 맘에 안 든다고 '꼬집는다, 막말한다'라고 하는 것이 옳은가 하는 것입니다.
    인터뷰 내용은 위험 가능성을 언급한 거잖아요. 한국 뿐 아니라 한국과 같은 방법으로 예방하다가 재확산되면 더 위험할 수도 있다고 말한 게 왜 꼬집고 막말인지 모르겠습니다.
    Tegnell 은 '너네 재확산 되라!' 라고 하는 게 아니잖아요. 꼬집지도 막말하지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 수정 전 ----------------------------------------------
    스웨덴 박사가 한국을 꼬집어 재확산 된다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확인 안 되는 정보 좀 올리지 마세요. 어떻게 책임지실겁니까.... 얼른 삭제하든 수정 재업하시든 하세요. 원문( www.dn.se/nyheter/sverige/tegnell-en-andra-vag-kan-komma-ganska-snabbt/ )은 보고 만들어요. 구글 번역기만 돌려도 이런 일은 없을텐데요 -_-

    • @yong9822
      @yong9822 4 년 전 +5

      맞아요 그저 감성에만 치우쳐 그런 말도 안되는 개떡같은 소식 하루빨리 근절 되어야 합니다.😤😤😤😤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1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3

      제발 자료 확인좀 하세요. 사람 이름으로 검색하면 1분도 안걸리는데 그게 귀찮아서 일개 유튜버 말에 낚여서 가짜뉴스 퍼트리지 말라고 여기와서 도배하고 있네. 내가 가디언지 발췌해서 올렸으니까 그거라도 읽으셈

    • @user-fi4mj5rl6f
      @user-fi4mj5rl6f 4 년 전 +6

      그래 요즘 국뽕 채널들 정말 문제많아 좌우지간 과반수는 모두 허풍이지. 댓글중에 한놈만 대한민국 괜찮네 이래봐. 국뽕 채널들이 제목에 이렇게 단다. 조회수 빨아먹으려고.
      "전세계가 지금 모두 한국을 존경해 마지않는 상황"
      그러다가 탈구독 당한다. 제발 과잉행동 하지마라.

    • @jjjun2906
      @jjjun2906 4 년 전 +4

      @@seoyoungyang123 가짜뉴스 맞네 저 영어가 어디 한국욕을 하고 있나요?
      일반론인데...바이러스가 우리나 중국이 봉쇄 성공했다고 그게 영원히 사라질거 같나요?
      전문가들조차 유행병,계절병으로 으로 다시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고 얘기하는 판에?
      원문보라고 따온 부분이 오히려 강력한 증거네요.
      전혀 근거없는 가짜뉴스라는....

  • @user-us5ul7no6u
    @user-us5ul7no6u 4 년 전 +37

    그니까 제발 처나가지 말자..
    다 없어진것도 아니고 많이 위험한 상황인데 왜 계속 나가는지 이해를 할수가 없다

  • @insectH
    @insectH 4 년 전 +117

    진짜 나라별 인성과 능력치 나오는 시기다.
    이런거보면 말도 안 될거 같던 예언들을 믿게 된다니까...
    근데 지금도 계속 상황이 번지는지라 장담은 못 하겠다. 코로나가 확실히 잡힐때 까지 시간이 지난 후 우리가 옳았길 바란다.

    • @user-nm2qg7ip2r
      @user-nm2qg7ip2r 4 년 전

      유투버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를 보시면 좀더 객관적 합리적 이해가 될겁니다.
      아직 섣결론 지을수 없다는 겁니다.
      지켜봐야죠.
      그들도 합당한 과학적 근거가 있음을 듣고 이해가 되더군요.
      지금의 "공포심"을 이용한 경제 손실이 더큰 사망률을 높인다는것도 고려해볼만하구요.

  • @mirach2001
    @mirach2001 4 년 전 +184

    스웨덴국민들은 뭔죄냐? 그냥 전국민들이 생체실험대상자냐?
    국민들이 무슨 실험실 생쥐냐?

    • @kkkpunch210
      @kkkpunch210 4 년 전 +8

      냅둬유~
      잦되게

    • @K-GOSPEL-66
      @K-GOSPEL-66 4 년 전 +8

      스스로를 마루타가 되겠다니 어쩔수 없겠지요
      인구가 10.000,000에서 1000명이 되겠지요.

    • @galaxyhe
      @galaxyhe 4 년 전 +10

      스웨덴국민들도 옹호하는 인터뷰하던데
      ㅋㅋㅋ

    • @K-GOSPEL-66
      @K-GOSPEL-66 4 년 전 +4

      @@kkkpunch210 ㅋㅋㅋㅋㅋ 실험용 쥐.

    • @hyunjunglee5584
      @hyunjunglee5584 4 년 전 +9

      스웨덴 국민들이 그 정책을 지지하는 비율이 높고 잘하고 있다고 한답니다. 모든 국가는 국민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갖는다.

  • @user-jm3cc9gn5b
    @user-jm3cc9gn5b 4 년 전 +79

    스웨덴에서는 그런 말 한적 없답니다.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가 다 한번더 확산할 거고, 스웨덴은 그거 보다 좀 더 늦게 한 번 더 확산할 거라고 그렇게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스웨덴에 사시는 분이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 @KimmyRulzMichael
      @KimmyRulzMichael 4 년 전 +2

      김성학 국뽕에 취한나라 대한민국...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4

      그런말 한적 있는데 스웨덴 사는 사람 말이면 다 진리입니까? 직접 자료를 찾아보세요. 엉터리 유튜버에 속지 말고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user-tq7gt7sq5h
      @user-tq7gt7sq5h 4 년 전 +2

      @@seoyoungyang123 님이 끌어 온 글이 바로 김성학 씨의 말과 같은 낸용입니다. 그네들이 한국을 딱히 짚어 비판했다기보다는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평가되는 (한국으로 대표되는) 차단 방식은 결국 재감염(폭발) 가능성이 있다는 말로서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 이 영상 제목에 조사 하나만 넣었으면 아무 문제 없는 내용인데 그걸 빼서 마치 한국을 특정한 것처럼 보이게 쓴 것은 문제입니다.
      다만 스웨덴의 방식은 국민의 희생을 전제로 하기에 더 위험한 발상이라는 게 문제죠.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3

      @@user-tq7gt7sq5h 한국을 특정했잖아요. Like South Korea 안 보이심?

    • @user-tq7gt7sq5h
      @user-tq7gt7sq5h 4 년 전 +3

      @@seoyoungyang123 아, 그건 한국처럼, 한국에서 보듯이...정도로 한국이라는 한 개 국가로 제한 한 것이 아니라 한국으로 대표되는 방식(성공사례)를 예 든 거라ㅣ고 이해 해야 합니당^^
      이 영상의 제목처럼 마치 한국만을 특정한 듯이 쓰면 안돼요. 스웨덴 놈들이 한국을 칭찬한 건 아니지만, 굳이 한국을 특정해 비판한 게 아닙니다. 한국으로 대표되는 방식을 따르려는 세계적 기류를 언급하려 했던 거죠.
      영상제목: (스웨덴이 한국에서 다시 재확산할 거라는 막말을 하자)를 '스웨덴이 한국에서도 다시 재확산할 수 있다는 말을 하자' 정도로 바꾸는 게 맞다고 봅니다.

  • @user-cu1ig3bp4b
    @user-cu1ig3bp4b 4 년 전 +93

    결론은 스릴넘치는 서바이벌이라는 거잖아
    갈놈은 가고 남을놈은 남고
    그러다보면 면역력 생긴다
    이건가?
    이건 말장난이지 ;;

  • @user-dr5db7pl9s
    @user-dr5db7pl9s 4 년 전 +226

    생물학무기라고 인식안하네 더피해를봐야 정신차리지! 다른나라가 바보냐?미국.영국.프랑스등

    • @dimndim
      @dimndim 4 년 전 +1

      @브론즈라이프 ㅋㅋ 관종넘이내. 밥은먹고다니냐?ㅋㅋㅋㅋㅋㅋ

    • @user-kh1rk9ln8z
      @user-kh1rk9ln8z 4 년 전 +1

      @@dimndim 쟤 맨날 저러고 다님ㅋㅋㅋ 응아냐ㅋㅋ 이댓글만 한 30번 본듯ㅋㅋ창의력이 없음

  • @joylee9928
    @joylee9928 4 년 전 +93

    사람 목숨이 무슨 제물인가. 어떻게 죽을만큼 죽으면 상황이 나아질거라 생각하지???? 와... 대단하다...

  • @user-gy7nh2ce2c
    @user-gy7nh2ce2c 4 년 전 +81

    아직 안끝났다......... 주둥이 방정이라고.... 언제까지 갈지도 모르는걸 가지고 ....
    병을 가지고 흉을보다니..... 말이 씨가 된다는 고. 곧 다시 들이닥칠지도 모르는 일인데... 조동이 다물어라

  • @rubylim558
    @rubylim558 4 년 전 +1

    현실에 직면하는 우리 대한민국이
    너무나 대단하며 자랑스러워요~~!
    어느 선진국에도 뒤지지 않는 정신력과
    긍정적인 자세가 이지독한 코로나를
    이겨나가게 할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주야로 애써주시는
    여러분들께 고개숙여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힘내시구요~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좋은 영상 올려 주셔서 넘 감사드려요~^^

  • @qunepos
    @qunepos 4 년 전 +220

    말이 좋아 집단면역이지 실상은 죽을 놈은 포기한다는거잖아.
    스웨덴 저것밖에 안되는 나라인가?

    • @korea-ninja
      @korea-ninja 4 년 전 +16

      그러게요..불쌍해지는 어르신들 ㅜㅜ

    • @Plain-sf4st
      @Plain-sf4st 4 년 전 +12

      @@korea-ninja 그러니까요 누군가에 부모님이실텐데..ㅜㅜ

    • @lonwijuli
      @lonwijuli 4 년 전 +7

      적자생존.
      다윈 진화론ㅋㅋ

    • @user-zg2yu1bz4x
      @user-zg2yu1bz4x 4 년 전 +9

      세금을 40%가량 내고 복지도 훌륭하다던 스웨덴의 민낯이죠.

    • @user-rx1vu7ei9f
      @user-rx1vu7ei9f 4 년 전 +1

      아마 스웨덴 정부가 때를 놓치고나서 하는 핑계인것도같고 하긴 저러다 죽을사람은죽고 살사람은살겠지만 한나라가 저려면 전세계는 코로나확산방지를 할수가없으니까 문제인건데 ㅠ 백신이빨리나오길 기다리는듯하네요 스웨덴은

  • @user-lv3fe8vx4o
    @user-lv3fe8vx4o 4 년 전 +618

    아니 지금 한국이 죽어라 막고 있는 이유가 그 치료제 만들 시간 벌기 위한거잖아.

    • @user-dq9oi5kv2m
      @user-dq9oi5kv2m 4 년 전 +99

      그러니까요 백신나올때 까지 확산 막고 조금이나마 사망자 줄이려고 하는건데

    • @user-lx8xb8ec7j
      @user-lx8xb8ec7j 4 년 전 +70

      스웨덴진짜 답없네 자기들은 유전자부터 틀린모양이지????? 한국대놓고 무시하네 그러다가 니들도 배트남꼴 난다 아니지 이미 시작했을지도 ..

    • @33an34
      @33an34 4 년 전 +19

      근데 솔직히 정부에서 아무리 노력해봐야 국민들중에 일부가 예방수칙을 안지키면 모든게 물거품이 됩니다. 아무리 방역을 잘해도 결과는 똑같고 확산을 막지 못하니까 예산절약하고 경제활성화라도 해야한다는 것이 스웨덴 정부의 결정입니다. 무책임해 보일수도 있으나 어떻게보면 현명한 행동일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경제적차원에서는 스웨덴정부의 대책이 자영업자들 도와주고 내수경제 활성화시키는 방침일 수 있습니다.

    • @user-yx4mi2ri6p
      @user-yx4mi2ri6p 4 년 전 +5

      맞아여~
      곧 백신이 나올거라봅니다
      신종플루때도 8개월정도걸려 타미플루 나왔죠

    • @janstop3802
      @janstop3802 4 년 전 +12

      @@33an34 님 경제적차원으로 국가를 운영하려면 경제력없는 노약자사람들 살처분이 답입니다. 치사율이 1%만 되어도 10만명이 죽습니다. 나라의 존재이유는 국민의 안녕을 위해섭니다. 990만의 경제적 이유로 10만을 죽도록 방치하는 국가는 존재할가치가없습니다.

  • @kgs777kr
    @kgs777kr 4 년 전 +95

    (스웨덴이 한국에서 다시 재확산 될거라는 막말을 하자) 이런말 한적없음.....정정하세요.

    • @Ksj-dr5zg
      @Ksj-dr5zg 4 년 전 +6

      외국인들 집에서 신발벗어야 그것만으로도 깨끗해질거임

    • @user-vo5hc6fn9h
      @user-vo5hc6fn9h 4 년 전

      @@Ksj-dr5zg 매크로니...? 댓글은 그뜻이 아니잖아

    • @NonDHPccbVerapamil
      @NonDHPccbVerapamil 4 년 전 +1

      그렇게 말했음. 아래 댓글의 답글 보셈

    • @kkrhhjk6448
      @kkrhhjk6448 4 년 전

      @@Ksj-dr5zg
      마당에 신발벗고 들어가는 한옥이좋았다.

    • @user-me8qm3hp5w
      @user-me8qm3hp5w 4 년 전 +1

      스웨덴사람들 집에서 신발벗고다녀요 ... 한국처럼 ㅠ

  • @user-pf6vn1dr9m
    @user-pf6vn1dr9m 4 년 전 +8

    자기방식대로 살아가는것입니다 스웨덴은 스웨덴대로 우린 우리대로 살아가면됩니다
    결과가 중요하지 두고봅시다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어느한쪽 방식이 틀렸는지는 두고봅시다

  • @g4korea
    @g4korea 4 년 전 +113

    참 수학에 밝으네. 수 많은 목숨을 종이나 모니터 위의 숫자로만 보는구만. 자기 부모이거나, 자식, 손자 중 1명만 죽어가는 것을 보면 실감할텐데 !

  • @user-rz9sp9cx7d
    @user-rz9sp9cx7d 4 년 전 +303

    우리나라가 하고 있는 방법이 정답이라고 말한적은 없다 그리고 정답이라고 강요하거나 홍보한적도 없다 다른 나라들에서 우리것을 보고 정답이라고 말을 한거지..
    각 나라들에서 스스로 판단하고 택하는거지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20

      각나라 국민성과 인프라에 맞춰야죠.ㅋ 다른나라가우리나라 100퍼따라할수가 없죠 국민성 오지게 차이나고 봉사정사 기부정신 오지게 차이나고 ㅉㅉ 남나라깔 시간에 지나라나신경쓰길

    • @user-rz9sp9cx7d
      @user-rz9sp9cx7d 4 년 전 +8

      @@user-it5ff6ib4s 그러니까요 언제 우리나라가 우리꺼 따라하라고 한적 없는데 왜 난리들인지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13

      @@user-rz9sp9cx7d 그냥 맡은바 열심히 하고 국민은 잘따라주면 되는거죠 ㅎㅎ
      요즘들어 이상하게 무시하거나 딴지걸거나 태클거는 십새들이 많네요 일본 베트남 스웨덴 ㅋㅋ

    • @user-sq9ue7oq8z
      @user-sq9ue7oq8z 4 년 전 +4

      @@user-rz9sp9cx7d 동의합니다.
      선진국들이 무식해서 한국을 못따라하는건 아닐텐데 그걸 모르는 빡대가리들이 많죠..
      한국은 애초에 휴전국가인 특성상 예비군이나 헌역군인들의 숫자가많고 그 숫자가 한국의 작은 땅덩어리를 다 책임지고도 남기때문에 가능한건데 말이죠.
      아무리 미국이 초강대국 이라고해도 국토가 남한의 몇십배에 달하는데 그정도 군인들로 감당이 안되는것이 기정사실인데 그거가지고 한국은 잘만하는데 자칭 선진국이라는 미국은 왜 못하냐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 @jaeilhan2670
      @jaeilhan2670 4 년 전

      우리도 대만이나 싱가폴 중국 닥치는데로 밴치마킹 하고있습니다.
      행동하는게 중요하지 이런시기에는 뒤에서 감놔라배놔라 하는것보다.

  • @gumncondom
    @gumncondom 4 년 전 +129

    부탁이데 부디 제목이나 내용 과장, 확대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까딱하면 가짜뉴스 진원지로 찍혀요. 뉴스채널들은 신뢰 잃으면 그 순간 끝나요.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1

      과장 아님 증거자료 첨부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kth000619
      @kth000619 4 년 전 +5

      그렇게 가짜뉴스라고 댓글로 욕해도 영상은 안봤었는데 오늘에야 영상을 처음 보니 저 자극적이고 노골적인 국뽕 썸네일에 해당하는 내용이 초반 몇분 나머지 대부분이 국뽕댓글읽기를 포함한 국뽕국뽕국뽕.

    • @MarkingTTV
      @MarkingTTV 4 년 전

      @@seoyoungyang123 404뜬다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MarkingTTV 인용한 글 복사해서 구글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 @junekim4824
      @junekim4824 3 년 전

      orange www.google.co.kr/amp/s/amp.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user-vo8vk3qs8w
    @user-vo8vk3qs8w 4 년 전 +84

    단체면역이라는 말은ㅋㅋㅋㅋㅋ
    국민이 죽든 말든 방치하겠다는 말이자나??
    아무것도 하지않는 나라에게
    그런 말을 할 자격은 없지.

  • @user-rj1ii5xr9l
    @user-rj1ii5xr9l 4 년 전 +412

    서양인들 입장에서는
    "분명 서양인이 우월한데. 이상한데?"
    라고 속으로 생각하는 것들 대부분일거다.

    • @user-pu6qr5qw7n
      @user-pu6qr5qw7n 4 년 전 +11

      그니까요ㅋㅋㅋ유전학적으로 서양인이 더 퇴보했는데;; 우리가 신체적으로 더 진화함
      지들이 덩치더크고 키크다고 우월하다고생각하는 1차원적생각수준

    • @erinc3144
      @erinc3144 4 년 전 +4

      글쎄여 결과는 이 코로나가 종식되었을 때 나오는 거니까요. 그때 알게되겠죠 누가 맞고 누가 틀린지 한국은 지금까지 의료시스템과 방역시스템으로 버텼지만 국경을 계속 오픈하고 있으며 외국인도 국민의 세금으로 치료해주고 있죠 과연 한국이 종식 될 수 있을까요? 이건 종식되고나서 판단할 결과입니다 국뽕 유튜버들에 너무 놀아나지 않길 바랍니다

    • @user-dk2xb4ch3m
      @user-dk2xb4ch3m 4 년 전 +7

      ​@@user-pu6qr5qw7n 님이 말하는 유전학적으로 우리가 더 우월하다고 말하는것 자체가 서양인들이 생각하는 1차원적생각수준 하고 별다를바 없어보이는데요? 왜 비판을 하려고 해도 결국에는 인종으로 승부할려는지 우리부터 반성해야할듯

    • @user-bc4qh9hn4q
      @user-bc4qh9hn4q 4 년 전 +1

      @@erinc3144 영국에 보낸전세기 우리나라사람 달랑세명 외국인과 대부분 중국인 인천공항에서 검사 치료받고 중국으로 돌아가서 인천공항이 허브공항 역할 한다함

    • @erinc3144
      @erinc3144 4 년 전

      @@user-bc4qh9hn4q 허브 역할이 아니라 호구 역할인거야...

  • @Mac-ep1dt
    @Mac-ep1dt 4 년 전 +156

    강한놈은 살고 약자는 죽으라는 식. 이건 대책이 아니라 포기를 그럴듯하게 포장한 것에 불과. 바이러슨 배양이 안되서 매번 진화한다. 가장 기본적인 감기도 못잡는게 그원인이다.

    • @oneshoot3
      @oneshoot3 4 년 전 +2

      이참에 바이킹식 우량종자만 살려두려는전통적방식을 되살리려는듯 하네요~넌 약해! 그럼 죽어!

    • @maraday9512
      @maraday9512 4 년 전 +4

      @@user-qk6lb3jl5t "감기는 200여 종 이상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계의 감염 증상"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 @user-ep1do6se2n
      @user-ep1do6se2n 4 년 전

      박인하
      대한민국 국민의로 태어난개
      자랑스럽다 대한민국파이팅

  • @user-ip1kg3zu8g
    @user-ip1kg3zu8g 4 년 전 +12

    물론 의료 시스템의 우수성에 자부심을 느끼는 것도 좋지만 여전히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들도 있으므로 스스로의 행동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 그냥 한국은 역시 대단해 라는 생각만으로 만족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 @sang-jinri7491
    @sang-jinri7491 2 년 전 +5

    스웨덴 1년 전 예언이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고 있는데...

  • @user-real99percent
    @user-real99percent 4 년 전 +566

    복지후진국이 되어가고 여전히 한국을 후진국이라 생각하는 스웨덴 국민성 유럽의 일본이라는 말이 맞네.

    • @user-tf7kz3yf6p
      @user-tf7kz3yf6p 4 년 전 +7

      스웨덴이 복지좀 줄였기로서니 스웨덴이 복지후진국이면 한국은 원시국가냐? ㅋㅋㅋ
      5만5천달라 북유럽이 아시아 3만달러 국가에 무슨 시선을 줄거라 생각하는거지

    • @user-wp5ge6dv1w
      @user-wp5ge6dv1w 4 년 전 +57

      스웨덴 현지에 사는 한국인의 유튜브를 보면 이 말이 맞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들은 아시아를 아직 변방으로 생각하고 백인이 최고라고 생각하지요. 은근히 인종차별을 하는 나라가 바로 북유럽의 선진국들입니다. 아시아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고 관심도 없어요. 어느나라나 그렇듯이 그곳에도 똑똑한 사람이 있지만 지능 떨어지는 사람도 많습니다.

    • @KARINAU7
      @KARINAU7 4 년 전 +5

      @@user-ik9zz7ym5i / 1인당 국민총소득 말하는거겠죠

    • @jisungpark8952
      @jisungpark8952 4 년 전 +7

      @@allspice518 석유 덕 본 건 노르웨이 구요, 스웨덴은 석유 안 나와요. ㅎㅎ 걔네는 침대 팔고 가구 팔고 자동차 팔아서 5만달러 임. ㅋㅋ

    • @thearthisyours
      @thearthisyours 4 년 전 +13

      노르웨이도 그렇고 핀란드도 그렇고 북유럽 국가들이 아시안 차별 되게 심해요..

  • @peterlee6792
    @peterlee6792 4 년 전 +227

    집단면역은 능력없고 게으른 나라가 합리화하며 포장하는거지 ㅋㅋㅋㅋㅋㅋ 저런 나라들이 민폐끼치는 나라가 된다 큰일이다

    • @user-zzzzzdud
      @user-zzzzzdud 4 년 전

      @브론즈라이프 저분말에 동의하는 건가요 아닌건가요

    • @user-kd5mm1ei7w
      @user-kd5mm1ei7w 4 년 전 +11

      @브론즈라이프 アベがそんなに好きなら移民に行ってください。 韓国人のくせにみっともないので申告して行きます。
      한국이 싫으신 모양이라 일본어로 준비했어요~^^

    • @k.natalia4120
      @k.natalia4120 4 년 전

      김민경 ㅎㅎㅎㅎㅎ

    • @user-vs5ej2qy3z
      @user-vs5ej2qy3z 4 년 전

      @브론즈라이프 운동하다 집단감염 된걸 아직도 모르냐? 너나 운동해서 걸리든가 괜히 나돌아 다녀서 걸리지나 말아라

    • @user-vs5ej2qy3z
      @user-vs5ej2qy3z 4 년 전

      @@user-kd5mm1ei7w 이것은 신라시대때 우리가 일본에 전파해주고 버린 문자 아닙니까 대단하십니다 최고 해석도 같이 해주시지

  • @kyongsnyder5457
    @kyongsnyder5457 년 전 +1

    I am so proud of Korea.

  • @user-jz6sy8eq4y
    @user-jz6sy8eq4y 4 년 전

    대한민국 정말 노력해서 열심히 막는수밖에없습니다 규칙잘지켜서 건강하게 살아야죠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 @LuvJayforever
    @LuvJayforever 4 년 전 +165

    스웨덴은 국민을 포기했군요... 집단면역은 백신을 맞은 상태에서의 얘기라고 우리나라 닥터가 인터뷰했던데 ...무지한거라고...

    • @user-hf2sl9xb8t
      @user-hf2sl9xb8t 4 년 전 +1

      백신뿐만아니라 병에 걸려서 회복 후 항체가 나와야하는데 60퍼센트면 스웨덴 국민 절반이 죽고나서 항체가 생깁니다...
      굉장히 모험적인 경우죠

    • @donghyunWkd
      @donghyunWkd 4 년 전

      다른 영상보시면 확진자가 낮은 수치일때 했던 얘기 같습니다
      지금은 다르게 통제하고 있고요

    • @zonnn55
      @zonnn55 4 년 전

      감염자와 사망자가 폭증하자 집단면역 포기하고 한국식 방법으로 전환
      했다고 하더군요. 정부가 무능해서 더큰 피해를 볼거 같네요.

  • @yeongho61
    @yeongho61 4 년 전 +156

    저게 현대 선진국이란 정부가 할 일인가? 수많은 노약자의 희생을 전제로? 최대한 억제하며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올 때까지 희생을 최소화하면서 기다려야지. 지금 의료기술 수준이 전과같나?

    • @user-tl8ll1il8c
      @user-tl8ll1il8c 4 년 전 +10

      결과 궁금하긴 하네요. 사망자가 몇 명이나 나올려나. 치명률 1프로는 제대로 환자 케어한 우리나라 경우고요. 대처 못해서 이탈리아처럼 되면 70만명이 죽을 수도 있겠네

    • @user-bt6sg9cb3q
      @user-bt6sg9cb3q 4 년 전 +5

      선진국이긴 하나 한국은 초선진국

  • @user-pq2vj2iu4z
    @user-pq2vj2iu4z 4 년 전 +46

    사실 여부 확인하시죠 스웨덴에 계신 분들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언론사는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책임은 있지 않을까요

  • @user-ft4kg9po4f
    @user-ft4kg9po4f 4 년 전

    한국의 모든 의료진분들 존경스럽습니다. 힘내세요

  • @user-li6es5mw8n
    @user-li6es5mw8n 4 년 전 +114

    근대 지금 우리나라 사람들 많이 돌아다니기 시작했자늠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다들 외출자제합니다~

    • @byeorig
      @byeorig 4 년 전 +3

      👍👍👍👍👍👍👍👍🙏

    • @user-gn4oo7tu6q
      @user-gn4oo7tu6q 4 년 전 +2

      젊어서 괜찮아 하고 나도 사는데 클럽이나 술집은 안간다. 좀 매너좀 지켜줍시다.

    • @pauldavid7008
      @pauldavid7008 4 년 전 +1

      여행도 자제해야할 거 같습니다. 질본에서 이제 여행마음대로 다니세요 할 때까지만 참읍시다.... 문정부를 믿고요.. 다들 힘냅시다.

    • @user-gn4oo7tu6q
      @user-gn4oo7tu6q 4 년 전

      @@pauldavid7008 정부를 왜믿어요 인생 조져요 국민들끼리 단합해야지

    • @user-qh1ri4nv7z
      @user-qh1ri4nv7z 4 년 전 +1

      @고구려 뒤에 ㅋ 왠지 되게 웃기네ㅋㅋ

  • @user-hf7bc9ec1m
    @user-hf7bc9ec1m 4 년 전 +114

    집단면역=노인 인구를 줄이겠다(현대판 고려장)

    • @user-rb6zh9st6f
      @user-rb6zh9st6f 4 년 전 +18

      고려장 왜놈들이 우리나라 까기위해 만든 인위적인 말입니다(실제로 왜놈들 어느 한지역에 유행)

    • @hebulhebul
      @hebulhebul 4 년 전 +20

      고려장은 존재하지도 않았다

    • @user-nq1so8vk2z
      @user-nq1so8vk2z 4 년 전 +11

      현대판 오바스테야마 라고..왜놈말로 하세요.

    • @user-vr2ng7bg1t
      @user-vr2ng7bg1t 4 년 전 +1

      지금 딱 일본 젊은 애들이 이것 때문에 좋아한ㄴ다던데

  • @btlee5017
    @btlee5017 4 년 전 +71

    스웨덴 거주 유튜버 왈 한국에 막말한 근거 없다는데, 확인하고도 아직도 이런 문구 사용 중인가요?

    • @floooooo938
      @floooooo938 4 년 전 +3

      막말도 아닌것같은데요.. 2차감염이 온다면 막기 힘들것이다 라는것 같은데

    • @user-io8dv5xt6d
      @user-io8dv5xt6d 4 년 전 +5

      @@floooooo938 우리나라라고 대놓고 말한적 없고 3주전에 전염병박사 말했다가 지금은 다 격리하고 조심하고 있다하네요...현재를 지켜봐야죠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6

      님이야말로 확인좀 하세요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enchantingtalesofmine7730

    스웨덴에 사시는 교포분의 유튜브채널에서 잘못된 기사로 속상해 하시는 내용을 봤습니다. '아'다르고 '어' 다르다고... 정정해드리고 싶어서.. 그분 채널 링크공유합니다. krplus.net/bidio/ideNol2CZmSmk34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2

      잘못된 기사가 아닌데요. 그분이야 말로 사실 확인 좀 하라고 전해주세요. 증거자료 첨부합니다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rudiakim8991
      @rudiakim8991 4 년 전 +1

      스웨덴의 집딘면력 방식 확실한 뉴스고요. 지금은 그 방식을 철회했다고 한것 같아요.

  • @user-qk9bd7wo1w
    @user-qk9bd7wo1w 4 년 전 +273

    좋게 말해 집단면역이지.. 국가가 국민을 버린거지 저건.. 불쌍타

    • @33an34
      @33an34 4 년 전 +2

      솔직히 정부에서 아무리 노력해봐야 국민들중에 일부가 예방수칙을 안지키면 모든게 물거품이 됩니다. 아무리 방역을 잘해도 결과는 똑같고 확산을 막지 못하니까 예산절약하고 경제활성화라도 해야한다는 것이 스웨덴 정부의 결정입니다. 무책임해 보일수도 있으나 어떻게보면 현명한 행동일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경제적차원에서는 스웨덴정부의 대책이 자영업자들 도와주고 내수경제 활성화시키는 방침일 수 있습니다.

    • @sungkieun1648
      @sungkieun1648 4 년 전

      @@33an34 동감

    • @gamblerbebe
      @gamblerbebe 4 년 전

      @@33an34 대를 지키기 위해 소는 버린거죠.. 집단 면역을 위해 그사이 죽어갈 사람들은 죽어도 상과누없다는 소리임..

    • @user-pi8ob8dc3w
      @user-pi8ob8dc3w 4 년 전

      @@33an34 국민이 예방수칙을 안 지키면이란 말씀은??? 무엇을 근거로...
      그럼 나머지 국가들은 그런 예를 몰라서 하는가요? 우린 예방수칙 안지킨 사람 없어서 신천지가 나왔나요?
      집단면역이란 말은 잘 이해가 안 가시겠지만 결국 무수한 시행착오(수많은 국민들이 죽어나가고 나서야 얻어진다는 희생의 토대를 기조로 한 법칙임)를 이론으로한 것으로 19세기에 스페인 독감때 역시 치료제가 없이 속수무책으로 당했던, 그러나 전세계적으로 2천만명이 사망했습니다
      집단면역은 말이 그럴 듯하지 수세대에 걸쳐 진화되어야 얻는 결과입니다. 단기간으로 인간의 면역체계가 대응하지 못합니다
      단기간에 적응 한다면 독감(인플로엔자)도 이미 정복 됐었겠죠

    • @33an34
      @33an34 4 년 전

      @@user-pi8ob8dc3w 99명이 예방수칙을 지켜도 1명이 안지키면 전부 감염될 수 있습니다. 우수한 방역을 자랑하는 우리나라도 결국 확산을 막지 못한다는것이죠. 결론은 어차피 확산을 막을수 없다는겁니다. 아무때나 재채기하고 거리유지 안하고 붙어다니는 사람 많습니다. 전염병은 국가에서 막아줄 수 있는게 아니고 국민 들이 지켜야하는 겁니다.

  • @jg-hani2164
    @jg-hani2164 4 년 전 +229

    집단면역력 생길 때까지 죽을 사람은 죽으라는 거군요.

    • @wglee5455
      @wglee5455 4 년 전 +7

      노령연금 해결이라고
      이해하면 될 듯

    • @user-uq4te5xm2c
      @user-uq4te5xm2c 4 년 전 +2

      잔인한 발상 ㅠ

    • @intraocellus
      @intraocellus 4 년 전 +1

    • @user-iv1yk1xw1h
      @user-iv1yk1xw1h 4 년 전 +1

      여긴 지진아들만 있네?집단생체실험은 어느 나라가 하고 있는지 정말 모르는 모양이네?

  • @moonsu12320able
    @moonsu12320able 4 년 전 +94

    그래...우리나라는 위험이 다가오면 백성, 국민의 힘이 대단했지...임진왜란당시 왕, 양반은 도망갈때 나라를 지키던 의병이 생각나네...

    • @user-vg7vb1nk8c
      @user-vg7vb1nk8c 4 년 전

      그때는 그랬습니다 지금시점에는 새벽당이 의병입니다 비례32번 진실을 보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우리의 후손을 위하여...

  • @user-lb7hl7sc6i
    @user-lb7hl7sc6i 4 년 전 +130

    다른분들도 작성해 주셨지만 잘못된 정보로 영상을 만드신거 같습니다. 정정 영상을 올리시는 등의 조치가 없다면 앞으로 이곳에서 올라오는 동영상은 불신하고 거를거 같습니다. 님이 올린 영상하나가 외교문제로 발전될수도 있을 수 있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용기있는 선행을 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댓글을 적습니다.

  • @dmzgoogp
    @dmzgoogp 4 년 전 +210

    저렇게 해서 수많은 사람 죽고나서 백신 나오면
    뭐라고 할지...
    가족중 한두명은 죽을텐데 참 대단한 집단면역이다!!

    • @user-gz7gh8pt9i
      @user-gz7gh8pt9i 4 년 전 +5

      친일에 가까운 나라~ 일본따라가나 보죠~~~

    • @lovedko7926
      @lovedko7926 4 년 전

      없는것보다는 좋지 않을까요

    • @user-c700
      @user-c700 4 년 전 +1

      우리가 해냈고 정답이라며 정신승리 하겠죠ㅎ

    • @lovedko7926
      @lovedko7926 4 년 전

      @박명 그니까......
      백신이 없는것 보다는 있는게 좋다는 말입니다..

    • @user-lx7sv5zg8r
      @user-lx7sv5zg8r 4 년 전

      @박명 걍 다 필요없고 정부에서 돈 쓰기 싫다는 거 같은데요... 물론 능력도 안되고 ㅋㅋㅋ 쉬라고 하면 또 ㅋ 돈 줘야하니 저런 나라들은 200만원넘게 줘야 한다더라구여 복지선진국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복지선진국 지 발등에 ㅋ 도끼 찍은거 같은데...ㅋ

  • @user-fp4uq8vi8y
    @user-fp4uq8vi8y 4 년 전 +187

    저게 복지의 최선진국이라는 35년전 어렸을때 했던 부루마불에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스웨덴이란 말인가?
    믿기지가 않는다
    예전에 선진국이란 나라가 이제 다 우리나라와 쨉이 안 되는구나
    감사합니다 조상님들

    • @msyawooms5952
      @msyawooms5952 4 년 전 +7

      노인인구 무덤으로 보내려는 정치권의 꼼수죠

    • @Dustin-ps6ol
      @Dustin-ps6ol 4 년 전

      솔직히 그건 오버다. 적어도 스웨덴에선 노인네들이 박스를 줍거나 좌판깔고 앉아 장사하지 않아.

    • @Dustin-ps6ol
      @Dustin-ps6ol 4 년 전

      @@msyawooms5952 그것보다는 대응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어쩔 수 없는 조치가 아닐까요. 메디컬 서플라이를 생산허는 나라도 아니도. 스웨덴은 원래부터 소셜 디스턴싱을 잘 하는 나라라서 성공가망이 아예 없지는 않다고 봅니다. 쟤들은 평상시에 줄을 서도 서로 상당한 거리를 두죠.

    • @msyawooms5952
      @msyawooms5952 4 년 전 +2

      @@Dustin-ps6ol 노인인구가 노무 늘어나면 그만큼 복지비용이 늘어나죠..합법적으로 줄일수 있는 기회라 보네요 저들의 방식은

    • @user-vx2mn7oo3o
      @user-vx2mn7oo3o 4 년 전 +5

      @@Dustin-ps6ol 쟤네는 버는돈의 절반 이상이 세금이에요.... 그만큼 우리도 내면 박스 안줍고 삼. 근데 당장 그쪽도 세금 그마이 내라고하면 ㅈㄹ할꺼아님?

  • @your_song
    @your_song 4 년 전 +11

    맞네. 한국은 국뽕에 취해서 이 시국에 클럽앞에 줄서서 장사진을 이루고 닌텐도 게임기 사겠다고 몇천명이 줄서서 기다리고. 그러면서 정부 탓이나 하고. 스웨덴의 충고를 흘려듣지 마라. 막말이 아니다. 한국 국뽕 유튜버들도 국뽕도 작작해라. 아직 코로나가 잠잠해지지도 않았고 어떤 이론도 증명된게 없다. 바보 국뽕들...

    • @user-lw3oe8xu5f
      @user-lw3oe8xu5f 4 년 전 +1

      클럽가고 닌텐도하는 애들은 국뽕아니다
      그냥 생각없는거지

  • @user-ge1st2ig8s
    @user-ge1st2ig8s 4 년 전 +4

    팩트 체크 좀 하세요 스웨덴은 그런 말 한적이 없네요~~~

  • @user-xu7ye1jq7z
    @user-xu7ye1jq7z 4 년 전 +266

    한국이 바보라서 죽을힘을 다해서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는거 같냐? 고집 부리지말고 좋은거는 빨리 받아 들여라..

    • @user-bf2tt4jj7n
      @user-bf2tt4jj7n 4 년 전 +10

      그냥 내비두세요 다 뒤지다 보면 그때서야
      전화 하겠죠

  • @user-qq7wt3vh5x
    @user-qq7wt3vh5x 4 년 전 +153

    대한민국은 세계 표준모델 이자,세계에서 대한민국은 어벤져스국가,한국은 이제 또다른 방식을 개발하려한다,그러나 세계최고는 대한민국의 의료진과 간호사들,자원봉사자들,구급대원들,그리고 단연 세계 넘버원 최고는 대한민국 국민들입니다,

    • @user-sc6lj3wm6r
      @user-sc6lj3wm6r 4 년 전 +1

      무식이 사람잡네!

    • @Azwie1972
      @Azwie1972 4 년 전 +3

      들으면서 가슴이 찡하네요.. ㅠㅠ

    • @user-qq7wt3vh5x
      @user-qq7wt3vh5x 4 년 전 +4

      @@user-sc6lj3wm6r ????

    • @user-gn4oo7tu6q
      @user-gn4oo7tu6q 4 년 전 +3

      이말이 맞다.. 정부가 아니라 국민이다. 정부는 무능함. 누가해도 이럴거임

    • @user-qq7wt3vh5x
      @user-qq7wt3vh5x 4 년 전 +4

      @@user-sc6lj3wm6r 어디서 무식이타령???일본인??중국인???

  • @jonghyeon828
    @jonghyeon828 4 년 전 +4

    ㄹㅇ 이런 영상이 위험한 거

  • @user-ch5zl8ff3c
    @user-ch5zl8ff3c 4 년 전 +40

    아직도 꽃놀이 가고 있는 사람도 많고..한국내에서 봤을때는 아직 문제가 많아 보이는것 조차 한국 국민의식이 좋은거라고 표현할 수 있을까요? 영상보면서 국뽕이...

  • @anonymous-fb2sz
    @anonymous-fb2sz 4 년 전 +290

    집단면역도 백신을 맞은 상태서나
    써볼만한거지 바보도 아니고 생으로
    집단면역을 한다고? 솔직하게
    노인인구 줄여 연금 들어갈돈 막는다고 해라 그게 더 설득력있겠다

    • @oneshoot3
      @oneshoot3 4 년 전 +15

      그걸 바라는 아베가 더 솔직한 악마인듯~

    • @user-pi3md6ut1w
      @user-pi3md6ut1w 4 년 전 +8

      아베식 모델

    • @user-lt3lg2hb4b
      @user-lt3lg2hb4b 4 년 전 +7

      그니까요.. 그럼 우리나라는 면역이 안생긴다는건가? 중세시대도 그렇게 막았지 흑사병.. 사람 다 죽고 면역 생기면 의료시스템과 국가가 왜 필요해?

  • @user-iw3tr9qm7w
    @user-iw3tr9qm7w 4 년 전 +196

    아니, 지금 전세계 확진자 수 보면 모르나? 확산이 이렇게 빠른데...-_-;; 천천히 확산시켜야지~ 그러면 지들 생각처럼 되는줄 아는가보네.. 바보들...
    빨리 따라했어야지 뒷짐지고 있다가... 프랑스위스웨덴마크...

  • @user-ce8hg3so4b
    @user-ce8hg3so4b 4 년 전 +70

    제목만 자극적으로 뽑아 조회수 어그로 끄네 스웨덴에서 한국 재확산 한다고 안했다
    어그로도 적당히해라 괜히 양국간 이간질 시키지 말고 잡식왕이 아니고 어그로왕으로 바꿔라
    krplus.net/bidio/kqexe3Zzq2mak4Y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3

      그런 말 했거든요??? 제발 유투버 말이 진리가 아니니까 직접 자료좀 찾아요. 구글에서 1분이면 찾는 자료를 못찾아서 이러고 있나? 문맹인가?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user-xc3xj3hk6c
    @user-xc3xj3hk6c 4 년 전 +5

    어그로 끌려구스웨덴에서그런말한적 없다네여 ㅎㅎ

  • @rtokra7774
    @rtokra7774 4 년 전 +229

    스웨덴은 계획이 없는게 계획이구나.. 무능함을 무슨 정책인 것 마냥 포장해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실험을 하려하다니..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할 수 있는지 정말 기가 막힌다.

    • @rj-yr5tn
      @rj-yr5tn 4 년 전 +1

      그것도 배웠다는 박사가요.

    • @jameskim4739
      @jameskim4739 4 년 전 +7

      R Tokra
      집단 면역도 속도를 유지해야 하는데.
      오히려 한국이 많이 늦추고 있는 것인데.
      저 나라는 그저 아무 대책이 없다는 것.
      확진자들을 격리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이 가파르게 사망자만 속출할 뿐.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알 수 있는 것들을
      굳이 애써 외면하려 하다니.

    • @choi9452
      @choi9452 4 년 전 +1

      국민들도 받아 들인다고...

    • @user-nm2qg7ip2r
      @user-nm2qg7ip2r 4 년 전 +1

      유투버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를 보시면 좀더 객관적 합리적 이해가 될겁니다.
      아직 섣결론 지을수 없다는 겁니다.
      지켜봐야죠.
      그들도 합당한 과학적 근거가 있음을 듣고 이해가 되더군요.
      지금의 "공포심"을 이용한 경제 손실이 더큰 사망률을 높인다는것도 고려해볼만하구요.

  • @user-sn1nc9om9j
    @user-sn1nc9om9j 4 년 전 +301

    아직 백신이 개발된것도 아니니 저 말이 틀린말도 아니죠. 앞으로도 경각심을 가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해야합니다. 벌써 안일해져서 꽃놀이 가시는 분들... 좀만 더 불편해도 견뎌주세요.

    • @sprintersloth2250
      @sprintersloth2250 4 년 전 +7

      어제평일이라 어린이대공원 잠깐 나갔다 사람이 너무많아 도망치듯 나왔네요 사람 생각 다 거기서 거기인듯..후회했네요

    • @user-dl6dp7in8z
      @user-dl6dp7in8z 4 년 전 +2

      동네 공원 벚꽃 개화하니 등산복 노인네들 수십명 돗자리 깔고 도시락 쳐먹으면서 벚꽃놀이중
      당연히 쓰레기는 그자리에 버리고 감

    • @user-yz5ne6dz4p
      @user-yz5ne6dz4p 4 년 전 +3

      벚꽃놀이 지리던데. 사람들 옴청 모여서 즐기고 있더만 ㅋㅋ 역시 사회적거리두기 하라고 해도 해외여행갈놈들은 가고 놀놈들은 놀아요. 조만간 서울 클럽에서 다량 무더기 부비부비 코로나 나오겠지

  • @user-di3vz5ye3t
    @user-di3vz5ye3t 4 년 전 +118

    스웨덴 관련 잘못된 정보는 수정해주세요.
    실제 스웨덴에서 한국에 막말한 내용이 없는데 어그로 끌려고 하는 유투브 영상같네요.
    이런 잘못된 정보가 퍼지면 국가이미지에도 좋지 않습니다.

    • @metaldydvy
      @metaldydvy 4 년 전 +3

      이런영상 엄청 많음 ㅋㅋ

    • @LoveYou_9012
      @LoveYou_9012 4 년 전 +2

      솔찍히 유튜브나 페이스북 기사나 영상은 잘 안 믿어요ㅋㅋ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5

      잘못된 정보 아닌데요? 님이야 말로 어그로 유튜버한테 낚인듯. 증거자료 첨부합니다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pjy627
      @pjy627 4 년 전 +5

      @@seoyoungyang123 댓글마다 오렌지님이 열일이시내 증거자료 첨부해도 안믿으려 할거예요

    • @user-mn4hi2sf6q
      @user-mn4hi2sf6q 4 년 전

      실제로 그런말 했는데요? 잘못된 정보가 뭔지 가져와 보세요. 외신 기사만 봐도 한국 추적어플은 실패를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구만

  • @user-rn7pz4zw6y
    @user-rn7pz4zw6y 4 년 전

    열심히 내가족들을위해서 정부에협조 열심히합시다 그래야 이시국빨리끝납니다 화이팅

  • @PlanB.
    @PlanB. 4 년 전 +558

    대한민국에 선진국이란 단어를 쓰게 되다니... ㅠㅠ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현장에서 피땀 흘리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일하는 공무원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 @crisylove
      @crisylove 4 년 전 +22

      조선놈들만 한국을 선진국으로 안보죠. 불평불만투성이들

    • @user-df8dc3dr4w
      @user-df8dc3dr4w 4 년 전 +26

      유럽 애들은 흑사병으로 유럽인구 3/1을 죽이고도 정신을 못차리는거 보면
      진짜 아이러니함; 저것들 보고있으면 진짜 아직도 지들이 우월한 dna를 가진 특권층이라고 생각하는것 같음

    • @user-gb5zb9vd3f
      @user-gb5zb9vd3f 4 년 전

      @@dhk5791 와... 재능있으시네요

    • @user-jn4nf6mx2x
      @user-jn4nf6mx2x 4 년 전

      @@user-df8dc3dr4w 88ㅅ8

    • @user-chaerin-is-my-love
      @user-chaerin-is-my-love 4 년 전 +1

      @@dhk5791 소설 잘봤어요ㅎ

  • @user-id8ky2vh4h
    @user-id8ky2vh4h 4 년 전 +138

    중국은 다시 시작한다. 상하이와 동북지방에서 계속 번져가고 있다.
    우리도 조심해야.

    • @user-mt6gz6di9s
      @user-mt6gz6di9s 4 년 전 +1

      공산국의 한계입니다. 중국은 아마 다시 퍼질겁니다. 이유는 국민이 동참을 했던것이 아니라 ~ 국가가 강제 통제를 시켰잖아요. 그것도 무식하게 ~ 따라서 국가의 통제력이 약해지기 시작하면, 반드시 다시 퍼집니다. 하지만, 남의 나라 일이라고 좋아할게 아니라 ~ 중국이 다시 퍼지면 우리는 또 위험해지니 걱정이지요

    • @oneshoot3
      @oneshoot3 4 년 전 +1

      정치적 종식~우한코로나 없다~~;;;;??? 그런데, 통계는 꼭 조작!

    • @user-jy6gb6is4z
      @user-jy6gb6is4z 4 년 전

      @@oneshoot3정확하게는 무한입니다

  • @user-tz9dr3nh6j
    @user-tz9dr3nh6j 4 년 전 +3

    잡식왕 체널 삭제 추천안함

  • @yhl3
    @yhl3 4 년 전 +8

    한국 무시 한발언 없었다느데 현지 유튜브하시는 분이

  • @yaeilik0760
    @yaeilik0760 4 년 전 +136

    저러다 영국총리와 찰스왕세자가 걸렸지..
    저거 결정한 결정권자들이 걸려야 정신 차림

    • @user-hw6uw8nd2w
      @user-hw6uw8nd2w 4 년 전 +5

      스웨덴도 아직 왕국..ㅋ

    • @estelleko9274
      @estelleko9274 4 년 전 +4

      ㅇㅈ 그러다가 결국 영국 총리랑 보건복지부장관까지 확진되고 영국이 중국한테 엄청 분노를 표출했죠

  • @user-qr1vm4fz2n
    @user-qr1vm4fz2n 4 년 전 +141

    스웨덴 정부가 국민의 안전을
    상대로 도박을 하고있다.도박
    은 결국 풍비박살 난다.

    • @jknm1777
      @jknm1777 4 년 전 +7

      풍비박산...

    • @mysun910
      @mysun910 4 년 전

      어찌되는지 궁굼하긴하네요. 집단면역이되는지 안되는지 진지하게

    • @user-ku1gf5cw4e
      @user-ku1gf5cw4e 4 년 전

      박살 깝놀

    • @user-ez3ci2cf6c
      @user-ez3ci2cf6c 4 년 전

      @@mysun910 집단면역은 오히려 한국이 될 것 같아요 예방접종이 없는 상황인데 집단면역이 가능하려면 가장 중요한게 "천천히 환자수가 늘도록 통제"하는 거에요 중증 환자는 치료하고 경증환자는 스스로 자가치유 하도록해서 면역된 사람이 서서히 늘도록 하는 것ㅇㅇ 그러러면 한국처럼 광범위한 공격적인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그런거 없이 집단면역? 그냥 방역포기하고 걸려서 죽은 사람은 버리고 산 사람만 데리고 간다는 걸 그럴싸하게 포장한 것뿐이라고 생각해요

    • @mysun910
      @mysun910 4 년 전

      @@user-ez3ci2cf6c 궁굼한거는 완치자중에도 또 걸리는 사람들도 있던데 면역이 되긴하는건가 의문도 들더라고요 존버만 답인건지

  • @user-gc4vb4bm2s
    @user-gc4vb4bm2s 4 년 전

    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다

  • @user-dw6ws6nz7o
    @user-dw6ws6nz7o 4 년 전

    너무 뭉클합니다ㅠㅠ

  • @scottipak8961
    @scottipak8961 4 년 전 +116

    가는길은 다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뭐가 더 나았는지 알게 되겠지.

    • @user-lb2sf5vu4g
      @user-lb2sf5vu4g 4 년 전

      재확산 될꺼 같음!! 국뽕주입은 총선용이 었던것이 의협회에서도 확인 사살 해 주잖음 ㅋㅋㅋㅋㅋㅋㅋ 한국은 인천공항 내리자마자 음압병동 인것도 아닌데 해외가 저정도인데 한국,중국만 이런다는게 정상임!? 에어로졸에 저정도 전파력이 한국,중국만 예외인가!? 아니지,,,, 그만큼 한국 중국 언론만 이상한거지,,,,
      뭐 CNN이나 이런데는 말할것도 없고 이탈리아 스웨덴 유럽국가중 친중국가들 언론 믿을수 없는거 이제 알만한 사람들 알잖음!?

    • @eunyoungko3302
      @eunyoungko3302 4 년 전 +4

      의협대표라는 사람의 말이 의사들의 중론도 아니거니와, 의사들 간에 설문조사했다는 결과도 대학병원이 아닌 개인 개업의들의 일부의견일 뿐입니다.
      추후에 다시 확산이 된다해도 그 때엔 우리 손에 백신과 치료제가 있을겁니다.
      그 전까지 죽을 사람은 죽는거지..하며 무작정 기다리는 집단과 어떻게라도 퍼지는 시간을 지연시키고 사망율을 줄여보자고 최선을 다하는 집단이 다른거죠.
      무작정 기다리는 동안 주로 나이들고 돈 없는 사람들이 죽어나갈텐데.. 어느 목숨도 중요하지 않은 생명은 없지요. 결과가 어떨지 몰라도 우린 치료제가 나올때까지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지키기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그것이 중요한 것 아닐까요?

  • @Depell
    @Depell 4 년 전 +171

    집단면역 말한 사람부터 병걸려서 면역성 길러보지 그래ㅋㅋ

    • @gigantic999
      @gigantic999 4 년 전

      영국 총리 집단면역 언급하다가 확진됨ㅋ

  • @shinokcheong507
    @shinokcheong507 2 년 전

    대한민국의 의료진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로부터 존경받습니다 죽음을 무릎쓴 의료진들의 희생에 모든 국민들이 눈물을 머금고 감사하면서 세기적인 국가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한마음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 @ho4722
    @ho4722 4 년 전 +2

    와진짜 저나라에 안태어나서 다행이다 ㅠㅜㅜㅜㅜ

  • @user-un8xk6mt2x
    @user-un8xk6mt2x 4 년 전 +195

    치명률이 1%라는 건 우리나라처럼 중증으로 넘어가기 전에 치료했을 때고 이미 중증일 때는 7~8%라고 보는 게 맞음. 스웨덴이 저렇게 포기하면 50만명 넘게 죽을 수도 있음.

    • @sdfsdfahn6254
      @sdfsdfahn6254 4 년 전 +19

      유럽은 껍데기가 선진국이지만 서비스나 네트워크는 인도나 필리핀이랑 다를게 없음. 그래서 한국처럼 하기 힘듦. 일단 비싼 인권비와 부족한 일손, 오랫동안 일하지 않는 습성. 그런 것 때문에 지금 유럽과 아메리카가 고생하고 있는거임. 중국도 잡은 코로나를 미국은 왜 못잡겠어? 이건 자칭 노예근성, 집중력 높은 동양인이나 할 수 있음. 해외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느끼겠지. 그동안 인종차별하고 자신들을 우상화하는 그런 사람들이. 사실은 인도, 파키스탄, 카자흐스탄과 다를것 없는거지. 종교만 안가지고 있을 뿐.

    • @Max-ty2bw
      @Max-ty2bw 4 년 전 +8

      치료제와 백신을 기다리며 의료진이 장기전으로 가도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감염되도록 최대한 억제하며, 집중치료로 치사율을 최소화하는 우리가 하고있는 방식이 바로 느린 집단면역인 것 같은데. 궁극적으론 안전하게 백신으로 채우는.
      반대로 투명하고 신속한 집단면역을 지향하는 스웨덴. 취약층인 노인층을 어떻게 관리하여 최소비용으로 얼마나 치사율을 낮출 수 있을지, 중증의 젊은층 치료와 치사율이 어떻게 나올지 매우 궁금. 혹시 모르죠 선택적으로 배울만한 점이 있을지도. 눈여겨 보겠음 스웨덴....o_o

    • @user-nh3tg4wp4z
      @user-nh3tg4wp4z 4 년 전

      @@sdfsdfahn6254 님에 댓글 너무 공감 됩니다.

    • @crazy08654
      @crazy08654 4 년 전 +4

      @@sdfsdfahn6254 중국이 코로나 잡았다는 거는 좀... 아직도 걔들 말을 믿어요? 그리고 일본도 아직 안 터졌을 뿐 폭탄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동양인 말고 한국인으로 정정하시는게..

    • @grimmmy
      @grimmmy 4 년 전

      @@Max-ty2bw 저렇게 마스크도 안끼고 평상시 처럼 모든 일상생활을 하는데 감당할 수 있는만큼 억제를 어떻게 해요? 궁금해서 그럼..

  • @kkcha8555
    @kkcha8555 4 년 전 +59

    어쩜 국민의 목숨을 이렇게 함부로 할까.
    우리가 다시 확산될 날이 올지라도
    한명 한명 소중히 대처하는
    한국이기에 국민들이 사재기 없이
    평온할 수 있는거다.

    • @user-oe1dr4qo8u
      @user-oe1dr4qo8u 4 년 전 +3

      투명하고 공정하니 신뢰도 가는거죠~^^

  • @user-naeshhh
    @user-naeshhh 4 년 전 +1

    우리나라도 식당맛집.카페.벚꽃등 사람엄청많더라구요....

  • @user-hr6mj8kw5p
    @user-hr6mj8kw5p 4 년 전

    대한민국 화이팅!!!!!

  • @user-js5ch3fi4p
    @user-js5ch3fi4p 4 년 전 +282

    유럽은 너무 의료보건이 낙후되어서 따라올래야 따라올수 없을 뿐이지 한마디로
    지들 능력이 안되서 그러면서 할수 있는데 안하는 것처럼 퉁수 치기는

    • @sungkieun1648
      @sungkieun1648 4 년 전

      아시아는 의료보건이 너무 낙후되서 코로나의 원산지가 된거다랑 같은말을 하시네.

  • @48.9billion
    @48.9billion 4 년 전 +65

    사실상 스웨덴 보건 시스템의 한계가 상당히 낮은 수준이기에 어차피 집단 확산을 막을 수 없다는 걸 반증하는 거라고 봅니다.

  • @terrychoikorea114
    @terrychoikorea114 4 년 전

    국뽕영상 만들어서 요즘 재미 톡톡히 보는 유튜버중에 당신이 당연 최고임

  • @user-cc1yz1wl6e
    @user-cc1yz1wl6e 4 년 전 +5

    이라고 말한 것이 진실로 막말을 퍼부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근거 없는 발언은 아닙니다. 우리나라가 채택하는 차단형 유행병 관리 정책의 가장 큰 단점은, 그 차단을 풀었을 때 다시 확산되는 정도가 매우 크고, 그간 면역력에 취약해진 사람들의 감염 빈도가 순간 폭발적으로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인플루엔자 등 실제로 과거 그러한 사례도 적지 않았고요. 더불어 집단면역 정책이 만일 저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일반적 상황에서의 치사율보다는 더 떨어지기 때문에 단순히 전체 인구에 치사율을 곱한 값을 예상 사망자로 치부할 수는 없습니다. 전문가가 제안하여 국가적으로 논의되는 정책이 의학적으로 아무런 근거 없이 시행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어서요.
    한국의 대처가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서 한국의 의연한 대처로 자부심 또는 애국심 비슷한 감정이 사회 전반에 퍼져 있는 것 같네요. 어느 정도 자신의 공동체를 사랑하는 것은 물론 좋은 일이지만 그 정도가 과하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라는 말이 마약의 은어에 기반한 것은, 일시적으로는 기분을 좋게 하나 장기적으로 보면 건강한 정신을 해친다는 공통점 때문이 아닐까요.
    뭣보다도, 여러 애국심 자극 영상들이 외국인 네티즌의 반응에 호소한다는 점은 아쉽네요.

    • @allieshin5233
      @allieshin5233 4 년 전 +2

      맞아요. 스웨덴 사람이 한말을 너무 감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것도 미성숙한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우린 아직 갈길이 멉니다.

  • @IX-lg4pk
    @IX-lg4pk 4 년 전 +121

    현재까지 유럽인의 치명율이 아시아인보다 높은데 스웨덴의 선택은 위험한 도박임.
    사망자 폭증 후에야 노선 변경할 듯

    • @winterreiserhee8109
      @winterreiserhee8109 4 년 전 +10

      냅두세요 뒤지게...

    • @user-yi1kz1nb5h
      @user-yi1kz1nb5h 4 년 전 +2

      방치엔딩

    • @user-nm2qg7ip2r
      @user-nm2qg7ip2r 4 년 전 +1

      유투버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를 보시면 좀더 객관적 합리적 이해가 될겁니다.
      아직 섣결론 지을수 없다는 겁니다.
      지켜봐야죠.
      그들도 합당한 과학적 근거가 있음을 듣고 이해가 되더군요.
      지금의 "공포심"을 이용한 경제 손실이 더큰 사망률을 높인다는것도 고려해볼만하구요.

    • @whipniniba
      @whipniniba 4 년 전 +1

      @@user-nm2qg7ip2r 코로나는 변종이 빠르다고 하는데 그때 마다 집단면역을 내세운다면
      그게 과연 극복 방법으로 적합할지가 의문이네요.

    • @k294545
      @k294545 4 년 전

      스웨덴 나중에 꼭 후회한다, 나는 장담한다, 아닐이유가 없다.🧐
      (우리나라가 최고야...)

  • @mindu._.
    @mindu._. 4 년 전 +259

    우리나라 아직 안끝났어요! 사회적 거리 두기 준수 합시다! 제에발 지켜요 ㅜㅜ

    • @user-gr3ix5ug6r
      @user-gr3ix5ug6r 4 년 전 +1

      지금 정치권이 시끄럽다보니 일부로 적게 검사해서 확진자가 줄고있는거마냥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은데 요즘 국뽕채널에서 또 슬금슬금 이제 우리나라는 끝난것처럼 영상 올리고 사람들은 그게 진짜인줄 알고 막 싸돌아다니다가 걸리실까봐 걱정됩니다

    • @christinej8872
      @christinej8872 4 년 전 +1

      @@user-gr3ix5ug6r 일부러 적게 검사한다는 말의 근거는 확실한건가요? 신천지 집단감염에 의한 확진자 변곡점과 함께 검사자가 줄어든 걸로 알고있습니다. 되려 본인께서 정치적 이슈를 만들고 싶어 근거없는 말을 하고 있지 않나 돌아보셨으면...

    • @user-gr3ix5ug6r
      @user-gr3ix5ug6r 4 년 전 +1

      @@christinej8872 기존에 검사기준은 의사의 소견에 따라 코로나 의심이라면 검사할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부터 검사기준을 더 까다롭게 바꾸어 검사를 받으려면 다른검사를 추가로 받아야하며 바로 검사하려면 16만원을 지불하여야 검사를 할수있죠 이거 외에도 더 많은조건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복잡해지다보니 사람심리상 감기겠거니 하고 넘기는 사람들이 생긴다는것이지요 코로나를 완벽히 없애려면 검사기준은 강화시키는것이 아닌 쉽게 만들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 @christinej8872
      @christinej8872 4 년 전 +1

      @@user-gr3ix5ug6r ㅎㅎ님께서 어떤부분을 우려하시는지 잘 알겠습니다. 저는 코로나를 정치적 싸움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본질을 흐린다고 생각해서요. 대깨문도 문제지만 코로나19 감염사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잘 진행되고 있는 부분은 인정하고 놓쳤던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비난도 겸허히 받아들여야 된다고 봅니다. 요새 저급하게 비난하고 우기는 댓글을 많이 접하다 보니 제가 ㅎㅎ님의 참우려를 오해했나 봅니다. 까다로워진 검사절차에 대해서는 아직 끝난게 아니기 때문에 이전처럼 진행이 되어야한다는 데에는 저도 동의합니다. 그리고 국민들도 잘 지켜온 것 처럼 불필요한 외부활동, 집단활동은 삼가야 겠지요. 제가 첫 댓글에 다소 공격적으로 얘기한거 같아 죄송하네요..😅

    • @carrot3400
      @carrot3400 4 년 전 +1

      나만 해서 되는게 아닌 사회적거리두기... 많이 할수록 효과가 배가 되는데 그 잠깐 나가는걸 조금만 참으면 되는데 나가서 노는 사람들때문에 나는 계속 못나갈지도 모른다...

  • @user-dg1jd7zn6l
    @user-dg1jd7zn6l 4 년 전

    대한민국 화이팅^^

  • @user-ev8jt6jt6g
    @user-ev8jt6jt6g 년 전 +1

    죽을 사람은 죽고 살사람은 살
    아라 하는 자유를 가장한 포기
    정책이 아닌가하는 그런느낌...

  • @user-fu4kp4ip4o
    @user-fu4kp4ip4o 4 년 전 +82

    스웨덴 응원합니다. 부디 성공히시길 근데 조만간 세계지도에서 사라질것갈은 불안감이..

    • @user-qo9lv9xb9f
      @user-qo9lv9xb9f 4 년 전 +4

      ㅋㅋ

    • @user-id6fo1ld5p
      @user-id6fo1ld5p 4 년 전 +4

      스웨덴이 잘하네
      이 맛잇는 코로나를왜막아

    • @user-oz5wy1pd6e
      @user-oz5wy1pd6e 4 년 전 +2

      한번 걸렸던 사람이 또 걸리던데 집단면역할려면 1% 죽는 걸로 안될건데..

  • @chiropracticstudent9546

    선진국 아니었냐?
    존나 대단한 나라로 알고 있었는데...
    면역력? 이게 씨발 계속 변종하고 있는 데 뭔 얼어죽을 면역? 이게 무슨 감기야?

  • @benk9455
    @benk9455 4 년 전

    나만 우리나라 얘기 나올때 전율이 흘렀낭 우리나라 멋있다 한국 최고다!

  • @user-gb8li9yv4e
    @user-gb8li9yv4e 4 년 전 +38

    조회수노리고 뻥좀 그만쳐라 학자말한것도 조작해서 올리고 개판이구만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1

      Tegnell even questions whether stopping the progress of the virus is desirable. “We are just trying to slow it, because this disease will never go away. If you manage, like South Korea, to get rid of it, even they say that they count on it coming back. Stopping it might even be negative, because you would have a pent-up possible spread of the disease, and then once you open the gates, there is a possibility that there would be an even worse outcome.”​
      www.theguardian.com/world/2020/mar/28/as-the-rest-of-europe-lives-under-lockdown-sweden-keeps-calm-and-carries-on​

    • @seoyoungyang123
      @seoyoungyang123 4 년 전

      과연 조회수 노리고 혹은 사실 확인도 안하고 뻥친 유튜버가 누굴까? 영문 자료 첨부했으니 읽으시오

  • @user-yo5dd7yk5x
    @user-yo5dd7yk5x 4 년 전 +44

    국민 생명을 담보로 한마디로 죽을사람 죽고 살사람 살아란 뜻이네 😰

    • @user-vd9zv1nw3g
      @user-vd9zv1nw3g 4 년 전 +1

      ㅇㅇ 그런거지
      다른 유럽처럼하면 경제마비되서 남녀노소할거 없이 죽을수도 있거든

  • @hensema2256
    @hensema2256 4 년 전 +367

    욕은하지맙시다
    우리는최선을다하고잇으니까!!
    의료진과시민들 어느나라보다 각분야에서
    최선을다하고잇다!!
    지들은 결국 방치하는거면서 무슨 ㅡㅡ

    • @the.name.
      @the.name. 4 년 전 +3

      감당할 능력이 안될지도요

    • @user-md4zo4ig7u
      @user-md4zo4ig7u 4 년 전 +1

      문정부가 오히려 망쳤다.. 자꾸 확진자 번지고 있자너

    • @user-nj5pg8fd3o
      @user-nj5pg8fd3o 4 년 전 +1

      @@user-md4zo4ig7u 몰 망쳐 외국 언론에서 한국은 잘한다고 빨아주던데 그것도 문정부의 로비냐 한국정부가 세계 언론을 장악하고 있네 그리고 적어도 난 그래도 우리 정부를 믿는다 민주당 지지자는 아니고 대통령을 좋아하지도 않치만 너처럼 무작정 까는짓은 안하지 잘못이 있으면 비판하는건 맞는데 현정부가 그렇케 욕먹을짖을 했던가 왜 아주 지금이라도 어느나라 처럼 전국적 봉쇄 돌아다니면 벌금 500만원 때리라고하지 좀 적당히 하자

    • @user-yy4ue6tn6y
      @user-yy4ue6tn6y 4 년 전

      @@dannypaik 좌빨들이 빨던 게 스워덴 핀란드가 아니고 중국 북한 베트남였구나 착각했넹 ㅈㅅ욤

  • @user-cy7pm3we8r
    @user-cy7pm3we8r 4 년 전

    대한민국 화이팅

  • @jinslee1904
    @jinslee1904 4 년 전 +4

    저도 스웨덴 현지분 영상 봤어요.. 조금 수정이 필요한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