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파이어]11년간 배당주만 노렸다…직장생활 23년만에 경제적 자유 성공한 ‘부자 아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무심코 지나쳤던 배당주!
    하지만 미국에는 '황제 배당주'도 있을만큼 배당주 투자가 활발하다고 합니다.
    꾸준히 배당주를 모으면 어떻게 될까요? 배당주의 위력, 지금 보여드립니다!
    #싱글파이어 #파이어족 #경제적자유
    [타임라인]
    00:00 하이라이트
    00:35 리치 노마드란?
    01:22 경제적 자유를 꿈꾼 계기는?
    04:02 리치노마드의 자산 규모는?
    05:34 파이어를 이룬 과정과 노하우
    09:35 배당주 투자 비법
    [출연 신청 및 비즈니스 문의]
    singlefire@mt.co.kr

댓글 • 190

  • @singlefire
    @singlefire  년 전 +41

    대한민국에서 ‘가난한 아빠’가 되고 싶은 사람은 없겠죠ㅠ 20년, 30년 후 우리 모습은 어떠할까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서 영감을 얻어 조기 은퇴에 성공한 리치노마드님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타임라인]
    00:00 하이라이트
    00:35 리치 노마드란?
    01:22 경제적 자유를 꿈꾼 계기는?
    04:02 리치노마드의 자산 규모는?
    05:34 파이어를 이룬 과정과 노하우
    09:35 배당주 투자 비법

  • @user-gq6qr6fq4g
    @user-gq6qr6fq4g 년 전 +455

    이런 영상을 보고 20-30대들은 무슨 돈을 쉽게 버는 기술이 있는 것으로 오해를 하면 안되겠죠. 이분의 핵심은 사실 배당주가 아닙니다. 이름만 들으면 알 정도의 대기업을 3군데나 이직하면서 23년을 일했으면 그곳에서도 나름 경쟁력을 갖추면서 열심히 일을 했다는 거고 못해도 부장급 이상, 즉 이사 등의 임원까지 하고 나왔을 가능성이 높고, 그만큼 높은 연봉도 받았겠죠. 그리고 그 오랜 기간동안 돈도 많이 모았을 겁니다. 그러니 내집은 이미 있는 상태에서 금융 자산도 10억 이상을 배당주에 넣어 놓고 배당으로만도 생활비가 충분히 충당이 되는 거죠. 즉, 포인트는 "오랜 기간"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돈을 모았다는 겁니다. 사실 저렇게만 한다면 돈을 못벌래야 못벌수가 없을 겁니다. 무슨 대단한 기술이 아니라는 거죠. 물론 장기간에 걸친 노력과 꾸준함이기 때문에 오히려 그렇게 못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요.

    • @jhs5535
      @jhs5535 년 전 +36

      핵심을 잘 말하셨네요~

    • @ggulddung
      @ggulddung 11 개월 전 +24

      심지어 지금도 헤드헌터로 일하고 있음
      그냥 2012년이라는 시작시기가
      너무 좋았는듯

    • @Hyundai2B
      @Hyundai2B 11 개월 전 +10

      그런 마인드로는 평생 부자 못된다.

    • @sarrotsnpchartering502
      @sarrotsnpchartering502 11 개월 전

      맞는 말씀

    • @pandaeyes1125
      @pandaeyes1125 11 개월 전 +17

      세이노의 가르침
      재테크로는 부자되기 어렵다.
      내 가치를 높여서 소득을 높이고 (특히 사업) 그 이후 큰 돈으로 재테크를 해야한다.
      이 내용이 자주 생각났는데 비슷한 인사이트시네요.

  • @user-fu8ft1vq5g
    @user-fu8ft1vq5g 년 전 +9

    듣기가 편안하니 참 좋네요

  • @saybiron
    @saybiron 년 전 +5

    시청완료!

  • @deerrecord
    @deerrecord 년 전 +9

    멋지십니다. 제가 원하는 길입니다!

  • @user-pi6uf8bf7x
    @user-pi6uf8bf7x 7 개월 전 +7

    머리도똑똑하고
    마인드도최고네요
    정년을눈앞에두고보니
    내가젊은시절
    정보를빨리받아서 삼성전자우선주를
    꾸준히모아갔다면
    더좋았겠구나 생각이들었네요
    존리대표님의
    차없이출퇴근하고
    커피값도아껴서 저축하라는말에
    후배님들이새겨들었으면합니다

  • @bana___na
    @bana___na 년 전 +7

    멋있네요!

  • @ChoChoCho472
    @ChoChoCho472 8 개월 전

    영상 감사합니다
    누워서 자기전 오디오처럼 듣는데 영상 맨 마지막 효과음 소리에 깜짝 놀랐네요ㅠㅠ

  • @space1057
    @space1057 년 전 +14

    배당주에 꾸준히 투자해야겠어요^^*

  • @bond_fire111
    @bond_fire111 9 개월 전 +3

    리치노마드님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덕분에 관심종목으로 맥쿼리도 종목 추가했구요.
    누구보다도 시간에 투자하셔서 큰 부를 이루신거
    인고의 시간이었겠지만 너무너무 부럽습니다!!!
    제 미래의 모습이고 싶네요!ㅎㅎ

  • @USLife101
    @USLife101 년 전 +41

    편하게 얘기하시는 내용 뒤에 꾸준함과 성실함이 뒷받침 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귀한 본보기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user-ig3xw9uh5g
    @user-ig3xw9uh5g 11 개월 전 +1

    좋은영상 덕분에 감사합니다.

  • @user-lq4yk4gf3f
    @user-lq4yk4gf3f 11 개월 전 +4

    버는거 모으는거 불리는거 그전까지 노력이들어가요 일확천금을 노리는것보다 마인드와. 꾸준함이중요

  • @user-id3dg6ge1z
    @user-id3dg6ge1z 년 전 +4

    반가워요 리치 노마드님^^

  • @user-us9wy9tw6b
    @user-us9wy9tw6b 년 전 +1

    저도 꼭 파이어 하겠습니다

  • @jsbach918
    @jsbach918 년 전 +38

    2012년부터 투자했으면 시기도 잘 잡은 듯. 코카콜라 P&G가 같이 지루하게 움직이는 배당주조차도 이 시기에 각각 5배. 9배씩 올랐으니..

  • @JiNy-lq4zf
    @JiNy-lq4zf 11 개월 전 +21

    23년간 대기업다닌게 더 대단하심

  • @ddochiddochi
    @ddochiddochi 년 전 +27

    23년 근무면 거의 정년채우신거네요;;

  • @user-xj8me4lz2c
    @user-xj8me4lz2c 년 전 +15

    제로금리 시대를 정통으로 받아서 좋았에요..저도 그 기회 잡겠습니다.

    • @83nobleman
      @83nobleman 11 개월 전

      앞으로 저금리는 없다 생각하시는게

  • @newappler
    @newappler 년 전 +16

    리치노마드님 지적하신 것처럼 적지 않은 확률로 회사가 우리의 노후를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키워야 합니다.
    회사를 나와 재취업에 급급하기보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 하는지...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다.
    경제적 은퇴를 위한 하나의 솔루션을 리치노마드님이 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다닐때 준비하세요.

  • @user-tw1or4gc2k
    @user-tw1or4gc2k 년 전 +10

    맥쿼리 인프라 네요 ~

  • @user-rf3kx3rr9b
    @user-rf3kx3rr9b 2 개월 전

    멋진 아빠입니다, 꼭 저분이 좋은 댓글들 읽고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

  • @GMAate
    @GMAate 8 개월 전

    이게 성공한 삶이지

  • @Wowwow-wl3kx
    @Wowwow-wl3kx 개월 전

    훌룡하다❤

  • @dondaeji
    @dondaeji 11 개월 전 +1

    20년 열심히 일하도, 올바른 방향으로 투자하고 운좋으면 은퇴할정도의 시기가 앞당겨질수있음

  • @nathanchung85
    @nathanchung85 5 개월 전 +2

    저는 세금과 건보료 어찌 컨트롤 하시는지가 넘 궁금합니다

  • @toolmania0909
    @toolmania0909 10 개월 전

    연금저축펀드 isa irp 활용하는것도 알려주세연

  • @jbm-tv
    @jbm-tv 년 전 +5

    구독자가 많은 유튜브 사이트네요

  • @CALS960
    @CALS960 11 개월 전 +10

    지금은 배당을 많이 받아도
    절세가 핵심인 시절이 됬습니다

    • @user-jb2oy3gh3q
      @user-jb2oy3gh3q 9 개월 전 +3

      세금 그거 얼마한다고 절세 절세 거리며 투자를 안 할건가요?
      살면서 무엇울해도 세금을 내야하는데 막상 세금이나 내보고 말을 하시는건가

    • @evrtstr
      @evrtstr 7 개월 전 +2

      세금많은데...

    • @user-jj5fo6xb7l
      @user-jj5fo6xb7l 7 개월 전 +2

      ​@@user-jb2oy3gh3qㅋㅋㅋㅋ 너나 돈 푼돈 받으니까 세금 모르는거지. 배당 어느정도 되면 종소세에도 포함되고 세금으로 거의 나가서 오히려 차익형 얻는게 더 나은 구간도 있단다 아가야.. 월 몇백 받는 구간에야 당연히 안 중요하겄지.ㅋㅋ

    • @user-xs8xd9oz1i
      @user-xs8xd9oz1i 개월 전 +1

      세금을 많이 낸다는 자체가 이미 많은 돈을 불리고 있다는건데 무슨. 세금이나 많이 내고 말해요

    • @miapat611
      @miapat611 개월 전

      @@user-jj5fo6xb7l 너는 월 몇천 받는데?

  • @gikim7659
    @gikim7659 11 개월 전 +2

    배당금등 이자수익이 연이천만원 넘으면 종합소득세 합산 됩니다

  • @user-zf4el8zh7n
    @user-zf4el8zh7n 년 전 +5

    종목 궁금합니다

  • @user-zu3sd6nl6u
    @user-zu3sd6nl6u 10 개월 전 +5

    댸기업과장급 연봉1억넘음
    중소기업과장급 대기업의 절반수준
    대기업 연말성과급 연봉의 절반이상 줌
    중소기업 연말성과급 거의없음
    일단 시작부터가 틀리네...부럽다...

  • @youngkim8551
    @youngkim8551 년 전 +24

    성실한데 부양가족이 없다면 이분 정도는 충분히 가능할듯요. 저도 연봉 상위권이었기에 저랑 비슷한데 4인가족생활비에 4인가족이 생활할 아파트 대출원금.이자면 적게잡아도 월550만원씩 꼬박꼬박 나가요. 대부분 자녀에게 돈이 나가죠. 그것도 평생. 그래서 요즘 똑똑한 젊은이들 결혼도 출산도 안하는거죠. ^^

  • @jbm-tv
    @jbm-tv 년 전 +3

    브라더가 나오니 조회수가 4만이 넘네....의리의리 하구만!!!~~~~~~~~~~~~~~~

  • @Wowwow-wl3kx
    @Wowwow-wl3kx 개월 전

    미국주식으로 배당 받아야겠네요

  • @jinchubb3258
    @jinchubb3258 년 전 +5

    오...

  • @user-zf4el8zh7n
    @user-zf4el8zh7n 년 전 +4

    배당주 어느것 사심??

  • @user-ed8cv9st7n
    @user-ed8cv9st7n 9 시간 전

    리츠노마드님
    질문이 있어서요?
    저는 NH프라임 리츠 어떤가요?

  • @chs3679
    @chs3679 년 전 +61

    배당주 모아가기 2년되었는데 8년후엔 이 분처럼 월 5백이상을 목표로해야겠네요..현재는 월 10만원정도 ㅎㅎ

    • @user-zr2hy6gs5k
      @user-zr2hy6gs5k 11 개월 전

      세금은 어쩌시려고요

    • @user-ts2dj8wj6c
      @user-ts2dj8wj6c 11 개월 전 +1

      일부는 isa로 배당주를 사면됨

    • @investorc9764
      @investorc9764 11 개월 전 +3

      ​@@user-zr2hy6gs5k 연금계좌서 하면 과세이연으로 배당세 수십년간 없고
      거기에 ISA 곁들여주면 됩니다.
      안될 방법을 찾지 말고 가능한 방법을 찾으니 되더군요.
      p.s배당세나 연배당 2000돌파시 생각보다 세금 크진않습니다. 애초에 파이를 키우면 되는 부분이니까요.ㅎㅎ
      직장10년차에 저도 해내니 편안하네요. 직장 생활 스트레스도 더 줄고ㅎ

    • @user-hc2xh7ub7p
      @user-hc2xh7ub7p 10 개월 전 +8

      ​@@user-zr2hy6gs5k세금때문에 투자못할거같으면 안해야죠 ㅋㅋ

    • @user-jb2oy3gh3q
      @user-jb2oy3gh3q 9 개월 전

      @@user-zr2hy6gs5k 이런 멍청한 인간들은 세금땜에 절때 투자못함 ㅠㅠ 인생 실패자

  • @user-cy7wo7yu8v
    @user-cy7wo7yu8v 년 전 +40

    대부분 중소기업다니는 일반인들이 배당주만 가지고 파이어하기는 어려울거같네요

    • @user-gy6pt9mt9u
      @user-gy6pt9mt9u 년 전 +3

      무조건 투잡이 들어가야 가능 투잡전. 최소 2시간 잔업 포함ㅋ

    • @djkdhjdi2947
      @djkdhjdi2947 년 전

      대기업은 가능할까요?

    • @investorc9764
      @investorc9764 11 개월 전 +2

      ​@@djkdhjdi2947 좋소는 쉽지 않고 대기업은 10~15년 정도 근무하며 성실히 모으면 충분하죠. 사치만 안하면ㅋ

    • @user-kb1qd9wu9w
      @user-kb1qd9wu9w 9 개월 전

      결혼 안하면 가능

    • @user-mh8ny2oh7o
      @user-mh8ny2oh7o 4 개월 전

      일단 3년만 꾸준히 해보시고

  • @user-zf4el8zh7n
    @user-zf4el8zh7n 년 전 +4

    집 + 월 현금 500만

  • @user-rr9jl5yq4s
    @user-rr9jl5yq4s 7 개월 전 +2

    23년 대기업 다녔으면 파이어족은 아닌 거죠 ㅎ
    그리고 삼성에만 2010년부터 투자했으면 5배 이상 수익 났을 겁니다. 우량주 장기투자가 답이죠. 회사에서 열힘히 일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

  • @user-jb2oy3gh3q
    @user-jb2oy3gh3q 9 개월 전 +8

    배당주 투자가 짱이죠....부동산 월세 저리가라죠~~ 더군다나 시세차익도
    저는 50세 퇴사예정이고 현재 미국주식투자로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지금 저는 현재 30대 초반이고 schd732개(5000개 목표)리얼티인컴327개(20000개 목표) +성장주투자
    그렇게 사면 520세 은퇴해도 평생 먹고 놀고 지내기 좋더라구요
    또한 저는 저의 집도 샀네요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현재 수입도 월 세후 400만원이상이고 건강한 50세 기대됩니다
    노후는 회사에서 번 돈으로 유지되는것이 아니고 투자로 번 돈으로 유지하는겁니다

    • @user-hh1nq4ih5u
      @user-hh1nq4ih5u 4 개월 전

      멋지십니다. 저랑 포트가 똑같네요. 응원합니다.

  • @frost8364green
    @frost8364green 9 개월 전 +2

    지금 국내 리츠주식 중에 배당률이 8~9% 정도 되는게 여러개 보입니다.
    아시겠지만, 금리인상으로 리츠주가가 많이 빠져있는 것이죠.
    그러나 리츠가 망할리는 없을테고, 금리인상으로 리츠운영사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기다리면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고... 지금이 리츠 투자의 적기 아닐까요?
    8~9% 배당을 받을 기회는 좀처럼 없을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지금 리츠 배당률이 너무 좋아보여서요.

  • @user-ys7dg6mt8s
    @user-ys7dg6mt8s 년 전 +9

    반말이 왜이리 어색하죠 ㅎㅎ

  • @Ebertas
    @Ebertas 년 전 +9

    열심히 하신듯한데, 이분은 23년간 대기업에서 일하면서 부모님집에서 싱글로 같이 살았다는것? ㅋ

  • @user-sd5kr3nx5t
    @user-sd5kr3nx5t 2 개월 전

    결론은 돈이 돈을부른다는얘기네요 어떠한 투자로 성공한게아닌 적금마냥사서 그정도수익낫을뿐인 이야기....

  • @user-zr2hy6gs5k
    @user-zr2hy6gs5k 11 개월 전 +1

    세금걱정

  • @user-leeheeyeon
    @user-leeheeyeon 년 전 +8

    대기업 퇴직금 되야 투자를하지. 중기직장인은 엄두두

  • @jasonlee8511
    @jasonlee8511 년 전 +33

    배당주는 주가가 떨어지니 원금 손실이 커서 잘골라야하죠

    • @Green-st2wn
      @Green-st2wn 년 전 +14

      팔아야 원금 손실이지 안팔고 배당받으면 되는데 뭔 손실?

    • @user-sm6it9ds6t
      @user-sm6it9ds6t 년 전

      그게 원금손실이지 무뇌냐?

    • @jmpark6127
      @jmpark6127 년 전 +4

      배당주는 주가가 떨어지면 배당수익률이 더 좋아지는데요ㅎㅎ?

    • @user-ge9yn8ws6n
      @user-ge9yn8ws6n 년 전 +15

      모든 주식은 다 주가가 떨어지는데요...
      배당주는 주가가 떨어져도 배당 따박따박 주고 배당도 높아지는데
      기술주, 성장주는 주가 떨어지면요? 뭐 주나요?
      배당주 제외 모든 주식은 다 오르는것 처럼 써놓으셨네

    • @user-zl4pz4ww2t
      @user-zl4pz4ww2t 년 전 +2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 @S1nglerider-kz6dj
    @S1nglerider-kz6dj 3 개월 전

    대한민국에서 자산이 1% 상위인데 알바로 헤드헌터를 하신다….

  • @user-qq6wx8mg5q
    @user-qq6wx8mg5q 년 전 +6

    젊은 사람이~말이 짧네

  • @there2
    @there2 년 전 +9

    아..그래서 어떤 종목이십니까 ㅠㅠ

    • @hanmaduma
      @hanmaduma 8 개월 전 +2

      저분 맥쿼리와 SCHD 같은 미국 배당주 ETF 입니다.

  • @loadsub153
    @loadsub153 년 전 +31

    파이어족보다는 그냥 퇴직할때되서 퇴직한거 아닌가요? 23년 일했는데....

    • @Imagod-lh9lh
      @Imagod-lh9lh 년 전 +3

      동감

    • @DSLEE-os7pj
      @DSLEE-os7pj 년 전 +24

      사람이 몇살까지 사는데 겨우 23년 일하고 은퇴면 엄청 빠른거지.

    • @gnsdl116
      @gnsdl116 년 전 +8

      퇴직할 때 투자 원금이랑, 배당 수익까지 같이 나오니까
      일반 퇴직자들에 비해서 월등한 경제적 자유를 가지신거죠

    • @user-oj2vs2id3n
      @user-oj2vs2id3n 년 전 +11

      퇴직해도 현금흐름이 일할때보다 많잖아

    • @user-zl4pz4ww2t
      @user-zl4pz4ww2t 년 전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 @gamoon9183
    @gamoon9183 5 개월 전 +3

    돈 못버는사람들의 특징
    벌지도 못하면서 하지도 않고알아보지도 않고
    세금걱정부터함 ㅋㅋㅋㅋ

  • @user-fo5io1de9u
    @user-fo5io1de9u 3 개월 전

    이분 싱글인가봐요?

  • @chung6693
    @chung6693 2 개월 전

    이사람의 포인트는 월급의 80프로를 주식에 넣었다는거다!!!! 이것부터가 거의 대부분은 못따라함. 씨드머니 10억 정도를 주식에 넣어야 하는데....결혼하고 애키우면서 부부가 뜻이 맞지 않으면 불가능함. 싱글이라면 또 모르겠네....

  • @SaltOfTheDesert
    @SaltOfTheDesert 년 전 +49

    부자는 맞으신데 아빠는 아니신듯.

    • @QQQx2
      @QQQx2 년 전 +8

      캬~ 예리하네요. 아빠는 80%저축이 불가능하죠.

    • @SaltOfTheDesert
      @SaltOfTheDesert 년 전 +8

      @@QQQx2 네.. 요즘 한국은 자신이 부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살지만. 결혼과 출산을 하게 되면 소비가 늘어날걸 알게 되면서 출산율. 이혼율 증가가 일어난다고 보여집니다.
      극 개인. 이기주의가 팽배해졌죠. 대책은 없어보여요. 요즘 일본 젊은이들이 일본을 떠납니다. 20년 뒤 한국 젊은이들도 노인이 많은 나라를 버리겠죠. 무서운건 중국.조선족.태국 등 범죄자들이 한국을 잠식해 할렘국가가 될까 걱정됩니다.
      지금 세대가 가정을 이루고 유지하는게
      자기희생이 아닌 사회의 튼튼한 초석이라는 것에 자존감을 가져야 하는데 어렵네요..

    • @SaltOfTheDesert
      @SaltOfTheDesert 년 전 +4

      지금 세대들이 60대 이상이 되었을때
      그 밑에 젊은이들이 자신들을 버리고. 나라를 떠나버릴것 이란걸 무시하고.
      자기만 편하고 잘 살면 된다라는 인식은
      나라를 빼앗기고 이후에는 자신도 터전을 잃어버린다는 결과를 알려줘야 한다고 봅니다

    • @yangmyeonglee2273
      @yangmyeonglee2273 년 전 +2

      아빤데 뭔 개솔

    • @SaltOfTheDesert
      @SaltOfTheDesert 년 전

      @@yangmyeonglee2273 응 아니야~

  • @user-cz7zl9bs6s
    @user-cz7zl9bs6s 5 개월 전

    왜 이분은 초면부터 반말이죠?

  • @user-zf4el8zh7n

    4배?

  • @ryanchoi8973
    @ryanchoi8973 년 전 +18

    회사에서 죽도록 일하는 건 오너를 위한 오너의 부를 더욱 불려 주기 위한 것이죠.

    • @Danielgodanielgo
      @Danielgodanielgo 년 전 +4

      공짜로 일했나보네요

    • @yaho7318
      @yaho7318 11 개월 전 +1

      니가 사장해라. 누가 그거 모르냐?

    • @yrh8085
      @yrh8085 11 개월 전 +5

      서러우면 오너해야죠. 오너는 그만큼의 리스크와 책임감이 있

    • @user-yw9fu6zh6y
      @user-yw9fu6zh6y 5 개월 전 +3

      본인이 오너라면 대충 시간만 때우는 직원한테 급여 인상을 해주겠습니까?ㅋㅋ

  • @user-ry2yx8lr2f
    @user-ry2yx8lr2f 년 전 +54

    저는 20년째 배당주 투자 했지만
    재투자하여 복리를 노렸지만 총액기준으로는 손실20%입니다. 영상은 정말 로또입니다. 대부분 손실입니다. 절대 쉽지않은 방법입니다.

    • @user-wd4bn5bs8p
      @user-wd4bn5bs8p 년 전 +19

      배당주 투자를 어떤방식으로 하시길래:; 궁금하네요 20년이면 국내주식이라도 충분히 자본가가 될 기간이라 생각되어지는데;:

    • @user-kw8zb4hw2b
      @user-kw8zb4hw2b 년 전 +16

      포트폴리오랑 어떤 방식으로 하셨길래 ㅋㅋㅋ 영상이 로또라니 대부분 손실이라니 이상한 소리하시네요..그냥 본인만 망하셨다고 하시면 되는데 합리화 하시네요 ^^ 전형적인 현실도피 합리화 마인드

    • @user-vc5hl1sc5m
      @user-vc5hl1sc5m 년 전 +18

      20년 같은 소리하고 있네 2년도 못했다에 장담한다 내가

    • @user-kw8zb4hw2b
      @user-kw8zb4hw2b 년 전

      @@user-vc5hl1sc5m 20년전에 삼성전자 샀으면 주가수익만 1000%은 올랐고 배당금 재투자 했으면 2000%은 수익봤을 듯 국내만 이렇고 코카콜라 펩시 이런거 생각하면 말도못함ㅋㅋ 본인이 못해놓고 전형적인 합리화 마인드

    • @user-gn9lz3dg3b
      @user-gn9lz3dg3b 년 전 +14

      오해 할까봐 적어봅니다
      배당주도 잘못고르면 주가가 반에반토막나서 몇십년 회복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배당이 문제가 안되죠
      윗글 쓴 분은 그런 배당주를 잘못샀던 것 같습니다
      배당주도 잘 골라 사고 업황이나 실적을 항상 지켜봐야 합니다
      맥쿼리인프라도 이젠 어떻게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 @user-ch7nj5hh7u
    @user-ch7nj5hh7u 년 전 +3

    억대연봉

  • @Zamza_world
    @Zamza_world 년 전 +23

    이 분 유튜브좀 알려주세요 제 롤모델로 삼고싶어요

  • @illicitq6472
    @illicitq6472 2 개월 전

    송파가 아니라 잠실집이 10억이었겠죠 지금은 30억

  • @QQQKOR
    @QQQKOR 8 개월 전

    응~ 금융투자 종합과세~

  • @kpgggp8726
    @kpgggp8726 년 전 +1

    조금더 일하는것이 배당주 아닐까요
    대기업이면 1억을 되었을 터인데
    배당이 1억이 아닌가요
    아쉽다
    더 다니면서 배당도 받았으면 더 좋았을 터인데

    • @user-jj5fo6xb7l
      @user-jj5fo6xb7l 7 개월 전

      더 버는게 의미 없으면 빨리 은퇴하는게 낫지.ㅎㅎ 결국 너가 돈이 부족하니까 남도 꼭 일해야한다고 생각하는거다

  • @user-zf4el8zh7n
    @user-zf4el8zh7n 년 전 +1

    한달에 500만원.

  • @user-oj6gr6yd4z
    @user-oj6gr6yd4z 2 개월 전

    씨발 부럽다 난 아직도 허덕이고 사는데 •• 후회된다

  • @bostonmountain7120
    @bostonmountain7120 11 개월 전 +6

    배당주로 10억가지고는 80.90까지 버티시기 쉽지않습니다

    • @83nobleman
      @83nobleman 11 개월 전 +4

      큰 병 없으면 충분히 버티고 남아 돕니다
      과소비 하지 않는 이상

    • @zrc247
      @zrc247 8 개월 전 +3

      뭘 못버텨요 사치좀 적당히 부려요

    • @bostonmountain7120
      @bostonmountain7120 8 개월 전 +1

      @@83nobleman 집있고 영원히 결혼안하면 가능할듯. 질병과 사고는 터지면 쉽지않습니다.인플레도 만만찮고, 투자실수한두번하면 위험

  • @spacekim7492
    @spacekim7492 개월 전

    좀 ...

  • @user-ri2ur6en7e
    @user-ri2ur6en7e 4 개월 전

    이분 결혼했나요?

  • @user-gy2wy9dv1u
    @user-gy2wy9dv1u 개월 전

    아직 어린놈이 왜 반말이지?

  • @user-bu9ku6zf1s
    @user-bu9ku6zf1s 11 개월 전 +4

    리치노마드 너 소학교시절 뽑기값빌려간거 언능갚아라
    부자인척하기전에 돈부터갚아

    • @dianabae398
      @dianabae398 2 개월 전

      저분세대는 국민학교였을텐데
      웬 소학교?

  • @kdh853668
    @kdh853668 8 개월 전

    아무런 증빙도 없이 나 돈 마니 벌었다고 쉽게 저렇게 얘기하는 사람 말을 순진한 사람 빼고 누가 믿을까

  • @user-pe6lp1yq6f
    @user-pe6lp1yq6f 년 전 +6

    말이 짧은게 재수없네

  • @napu8947
    @napu8947 11 개월 전 +2

    왜 반말이야

    • @tv-yd9yw
      @tv-yd9yw 11 개월 전 +6

      방송컨셉이에요..ㅠㅠ

  • @user-oi8vn4kl2l
    @user-oi8vn4kl2l 9 개월 전 +3

    대중에게는 반드시 존칭을 ... 하세요..

  • @user-cu7bs2vb9t
    @user-cu7bs2vb9t 2 개월 전

    아이는 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