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게임에서 헐크가 핑거 스냅을 한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5.
  • #어벤져스 #엔드게임 #아이언맨 #헐크
    구독, 좋아요를 누르면, 더 유익하고 재밌는 영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엔드게임에서 헐크가 핑거 스냅을 한 이유 : • 엔드게임에서 헐크가 핑거 스냅을 한 이유
    어벤져스 엔드게임 삭제장면과 의문점 총정리 : • 어벤져스 엔드게임 삭제장면과 의문점 총정리
    타노스 양날검에 캡틴 방패가 부서진 이유 : • 타노스 양날검에 캡틴 방패가 부서진 이유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3.4K

  • @kimsiseon
    @kimsiseon  4 년 전 +665

    영화친구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 @user-dr3wj7jo8h
      @user-dr3wj7jo8h 4 년 전 +3

    • @user-ff3ob5hb6k
      @user-ff3ob5hb6k 4 년 전 +3

      근데 아이언맨이 또다른 인격체를 만들어서 그곳에 몸을 부여해 핑거스냅하면 안되요?

    • @user-vz2jv2eo8u
      @user-vz2jv2eo8u 4 년 전 +2

      내일 월요일ㅋㅋ

    • @SakuRam
      @SakuRam 4 년 전 +1

      캡틴이 과거로 돌아가면 인피니티 스톤도 '새로운 현실' 에 두 개씩 생기는 거 아닌가요? 그렇게 되면 어후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총 몇편이었죠??어벤져스관련영화가?
      캡틴아메리카,엔트맨,아이언맨,헐크,토르,스파이더맨홈커밍,가디언즈오브갤럭시 맞나요?

  • @jedi787
    @jedi787 3 년 전 +350

    평생을 자기밖에 모르던 토니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우주의 모든 생명을 위해 생을 마감했고,
    평생 타인들을 위해 살아온 스티브는 마지막을 본인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선택했다는게 참..
    몇번을 봐도 명작입니다.

  • @SIN_IP
    @SIN_IP 4 년 전 +889

    저는 토르가 핑거스냅을 못하게 막은 이유가 신체는 신화에 나오는 인물이라 충분히 가능했을거 같은데, 저 당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핑거스냅을 할 때 다른 생각을 하여 혹시라도 실패할까봐 다들 막은거라고 생각했네요

    • @user-yc9xh1zv2p
      @user-yc9xh1zv2p 4 년 전 +9

      ㅇㅎ

    • @user-yn7le2ey3b
      @user-yn7le2ey3b 4 년 전 +4

      오....

    • @kjmin1004
      @kjmin1004 4 년 전 +16

      이게 맞지 않았어? 아닌가야?

    • @requ-928
      @requ-928 4 년 전 +36

      @@kjmin1004 토르의 정신적 상태도 있겠지만 몸상태도 안좋기때문에 막은거같네요

    • @SIN_IP
      @SIN_IP 4 년 전

      옹옹!!!!!!!

  • @user-ed6cz9yq9x
    @user-ed6cz9yq9x 4 년 전 +311

    따뜻한 삶을 원했던 아이언맨은 결국 모두를 위한 희생을, 항상 모두를 생각해왔던 캡틴은 걸국 사랑하는 이와의 따뜻한 삶을

    • @shenbuffplease
      @shenbuffplease 3 년 전 +6

      왠지 멋있어

    • @user-be3qy8og2s
      @user-be3qy8og2s 3 년 전

      필생즉사 필사즉생

    • @user-yu3pv2og4q
      @user-yu3pv2og4q 3 년 전 +3

      @Panther Black 영상에도 나왔지만 캡틴이 과거로 간 시점이 페기 결혼 전인지 후인지는 아직 명확하게 답할 수 없다고 조 루소가 말했는데요

    • @user-jf3ns1wl2m
      @user-jf3ns1wl2m 3 년 전 +2

      캡틴이 할아버지가 됐다는건 얼음에 파묻히기 전으로 갔다는거 아닌가???

    • @user-in7hq4rw3t
      @user-in7hq4rw3t 2 년 전

      @@user-be3qy8og2s 생즉필사 사즉필생

  • @user-rn6lh5jd8n
    @user-rn6lh5jd8n 4 년 전 +36

    0:25 이햐 엔겜 영화 스토리만 집중해서 몰랐는데 로켓목소리 좋다..

  • @user-pc3mk1oy6w
    @user-pc3mk1oy6w 4 년 전 +135

    아이언맨은 거의 온몸이 피폭된거네... 그거도 따지기 전에 오른쪽 몸 전체가 불타버려서 따질 틈도 없었구나

  • @user-bk6od2fh1l
    @user-bk6od2fh1l 4 년 전 +1896

    닥터 스트레인지가 본 1400만 경우의수가 무슨 개연성의 치트키네요ㅋㅋ

    • @puheub
      @puheub 4 년 전 +467

      ㄹㅇㅋㅋ 반박못하게만들어넣음

    • @user-hr8vd3lx8z
      @user-hr8vd3lx8z 4 년 전 +198

      가불기임 ㅋㅋㅋ

    • @pharmku
      @pharmku 4 년 전 +84

      인피니티 워에서 타임루프를 사용하지 못하게 봉인함과 동시에 말이죠

    • @iliiliiliilill5753
      @iliiliiliilill5753 4 년 전 +18

      과거로 갔던 캡틴을 과거에 있던 캡틴이 배신하고 엔드게임으로 넘어온 할아버지 캡틴이 아닐수도 있지않을까?

    • @woj528ify
      @woj528ify 4 년 전 +57

      애초에 타노스만났을때 타임스톤 써서 정자하고 난자 수정상태일때로 만들었어야지;;

  • @jbw0125
    @jbw0125 4 년 전 +5

    3:00 애초에 어벤져스1편(2012년작) 에서 인피니티 스톤중 하나인 "스페이스스톤"이 내뿜는 감마기장으로 로키를 찾아낼려고 헐크를 영입한거였죠.

  • @broka935
    @broka935 4 년 전 +3

    10:55 아마 캡틴은 1)1970년대로 이동>일부 스톤을 제자리로 돌려놓은 후 2)더 과거(테서렉트를 가지러 갔던)로 이동>나머지 스톤 제자리로 3)행복한 생활! 이었을 것 같습니다. 처음 스톤 가지러 갈 때에도 1970년대에서는 모든 스톤을 모으지 못하고 더 과거로 이동하여 젊은 페기 카터를 보며 그리워했었으니, 얼추 시간도 맞아 떨어지구요.

  • @user-wh2oi8mu1b
    @user-wh2oi8mu1b 4 년 전 +17

    헐크 내 최애 캐릭터....

  • @hatt7852
    @hatt7852 4 년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 @user-dj3hz4hj8t
    @user-dj3hz4hj8t 3 년 전 +36

    헐크는 감마선을 버틸수 있고 강하기도 하니까 가능한 것이겠죠

  • @Yoon_Jin_tto
    @Yoon_Jin_tto 4 년 전 +3

    개인적으로 앤드게임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언제나 자신과 가족의 행복과 안위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했던 아이언맨은 결국 대의를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희생하는 선택을 보여주었으며 그에 반해 언제나 국가와 타인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하며 살아온 캡틴은 과거에 놓쳤던 자신의 삶을 되찾으러 갔다오죠(자신의 캡틴 자리도 넘겨주게 되구요) 마블의 상징적인 두 캐릭터의 마지막을 이렇게까지 의미있게 장식할 줄은... 정말 몰랐네요 역시 갓블..

  • @0628jY
    @0628jY 4 년 전 +160

    아이언맨이 핑거스냅을 할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타노스에게 가장 가까운 거리라는 점도 있지만 타노스에게 스톤을 훔칠 수 있었던 유일한 인물이 아니었을까요?
    사실상 헐크가 스냅이후 정상 컨디션이 아닌 상태에서 캡틴마블이나 토르도 실패한 스톤 뺏는 일은 결국 힘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봐야하고
    아이언맨이 나노수트를 이용한 트릭으로 훔쳐오는게 유일한 방법이었다고 생각했었어요.

    • @user-bh7vw1vy8g
      @user-bh7vw1vy8g 4 년 전 +4

      ㄴㄴ스파이더맨이 장갑 잡았을때 쳤어도 됐음ㅋ

    • @johnkim2g
      @johnkim2g 4 년 전 +37

      피터파커는 오마갓오마갓 아임 소 널버스 이러다가 다시 뺏겼을듯 ㅋㅋㅋ

    • @grassisyou100
      @grassisyou100 4 년 전

      타임스톤이 말한 이기는 수
      한 가지가 그래서 토니였나봐요

    • @lovescocoa
      @lovescocoa 4 년 전 +2

      @@johnkim2g ㅋㅋㅋㅋㅋㅋㅋ 스파이더맨 ㅈㄴ 귀엽네

    • @user-cz7rr7ln7i
      @user-cz7rr7ln7i 4 년 전

      @@user-bh7vw1vy8g 스파이더맨이 죽을게 뻔하니까 못한거 아닐까요? 토니도 힘들게 결심하고 희생한 것이니까요.

  • @bkl9412
    @bkl9412 4 년 전 +3

    혹시 잔잔히 들리고있는 브금 먼지알려주실수있나요?? 제발 알려주세요ㅠㅠㅠ

  • @64573kim
    @64573kim 4 년 전 +8

    3:52 제 생각에는 아이언맨이 나노입자? 팔로 타노스의 인피니티 건틀렛에 붙어서 스톤들을 빼온것 같네요. 다른 영웅들이 가까웠더라도 스톤들을 뺏지 못한 이유가 건틀렛에서 떨어지지 않고 양날검때문에 빈틈을 못찾아서 못 뺏고 핑거스냅을 당한 듯 하네요.

  • @user-ji7fj9pf9n
    @user-ji7fj9pf9n 3 년 전 +24

    헐크가 처음에 감마선 때문에 생겨서(나타나서) 그것 때문에 자기가 스냅한다고 한 게 아닐까요? 어벤져스에서 보면 헐크가 배너박사를 감마선으로부터 지켜준 것처럼 묘사가 돠는데, 이는 즉 헐크가 감마선을 버틸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게 아닐까 합니다.

  • @user-ll8rl2po7y
    @user-ll8rl2po7y 4 년 전 +4

    1. 어벤져스 (2012) 첫 씬에서, 테서렉트가 에너지를 내뿜기 시작할 때 전자파, 방사선을 내뿜는다는 대사가 있습니다. "Nothing harmful, low levels of gamma radiation" 이라는 대사도 이어서 나오는데, 여기서 인피니티 스톤이 사용될 때 감마선이 방출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런 정보도 저 대사가 나온 이유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davidhan684
    @davidhan684 4 년 전 +9

    최근에 어벤져스 1을 보다가 알아낸 건데 블랙위도우가 배너 박사를 처음 찾아 갔을 때 테서렉트가 사라졌다고 하면서 감마선 신호에 대해서 말하죠. 인피니티 스톤을 찾기 위해 감마선 신호를 본다는 것은 인피니티 스톤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감마선과 관련이 되어 있다는 것을 말하고 그게 이번 영상과 연관되는 거 같네요.

  • @melomance8861
    @melomance8861 4 년 전

    다른 곳에서는 설정 오류라고 욕하기 바쁜데, 엔드 게임 내용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사 많이 하신 것 같습니다~ 잘 보고가요!

  • @user-so7bz7ck6c
    @user-so7bz7ck6c 4 년 전 +3

    무조건 선좋아효~~~^^ㅋ
    시선님덕에 영화를 재미있게 보고 있네요^^제가 생각도 못한부분도 찝어주셔서 도움이 될때도 있어요^^
    어벤져스를 다시보고 싶어요~~^^♡ 요즘 날도 더운데 건강조심하세요^^♡

  • @user-dq9xk6rc3s
    @user-dq9xk6rc3s 4 년 전 +8

    추가로 얘기하자면 나이든 캡틴은 현재 하나라는거죠~~그럴수밖에 없어요..시점이 과거로 간 캡틴의 다음 시간이니까...

  • @alexandrajeong1819
    @alexandrajeong1819 4 년 전 +15

    닥스가 웡에게 다 온건가? 라고 묻는것도 뭔가 의미가 있으려나 싶은 생각이 문득 드네요.
    닥스가 자신이 봤던 그 단 하나의 결말 조건에 맞는 상황인지 확인하려 하는 머 그런 의도가 있었는지 어쨌는지 중얼중얼...

  • @eungjae
    @eungjae 4 년 전 +16

    10:00 캡틴이 퍼스트 어벤져 후로 돌아가서 죽은 줄만 알았던 캡틴이 페기 앞에 나타나고 그러면 닉 퓨리는 냉동된 캡틴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캡틴이 페기와 행복하게 살던 혹은 영웅 활동을 하던.
    아마 그 시기로 돌아가 닉퓨리를 만나게 될 땐 캡은 이미 어느정도 늙어있겠죠.
    근데 냉동된 캡틴을 하이드라가 찾는다면 재밌어질 것 같아요 캡틴 하이드라

    • @waterexisting9651
      @waterexisting9651 4 년 전 +2

      오 솔깃하네요 마블에서 써먹어도 될 정도로 예리하신듯!

    • @ManDooShuhua
      @ManDooShuhua 4 년 전

      이게 제일 맞는거지

    • @shootingstar93
      @shootingstar93 4 년 전

      저도 이쪽을 생각합니다. 과거의 캡틴은 아마 캡틴 하이드라로..

  • @Pocaromoffetnocturn
    @Pocaromoffetnocturn 4 년 전 +857

    헐크가 친근해진건 맞지만 인크 헐크보다 유약해보이는건 좀 아까운듯
    헐크라는 케릭터의 양면성도 사라지고 너프도당하고

    • @user-hx7em8fc2u
      @user-hx7em8fc2u 4 년 전 +180

      지식과 힘이 밸런스 조절되어서 헐크상태로
      지식이 많아 전투기술이 좋아졌지만
      힘이 너프된 것같네요

    • @lsy9536
      @lsy9536 4 년 전 +160

      예전의 폭력성이 없어져서 그런거죠...

    • @estp_kim
      @estp_kim 4 년 전

      팩폭 ㅠ

    • @user-th8yi8dg8s
      @user-th8yi8dg8s 4 년 전

      지능이 생겨서 그런듯

    • @user-dk9pf7zb5w
      @user-dk9pf7zb5w 4 년 전 +82

      브루스배너의 힘과 헐크의 지식!

  • @patientl8968
    @patientl8968 4 년 전 +9

    6:55
    타노스: ? 개꿀ㅋㅋㅋㅋㅋ

  • @Koreanchronicle
    @Koreanchronicle 4 년 전

    안녕하세요 김시선님,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요 영상 만드실 때 쓰신 배경음악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너무 궁금 합니다. 좋아서요

  • @user-CHARMANT
    @user-CHARMANT 4 년 전

    아이언맨이랑 캡틴은 어벤져스 시리즈 내내 서로 대립하고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는데 아이언맨은 점차 성장하긴 했지만 자기자신의 이익과 삶이 더 중요했고 캡틴은 무조건 대의만을 추구했죠.
    근데 엔드게임에 와서 아이언맨이 대의를 위해 자기 스스로를 희생하는걸 보면서 아 혹시..라는 생각을 하는 와중에 캡틴이 아이언맨처럼 자신의 욕구를 우선시하는 선택을 해버렸죠.
    이걸 통해서 아이언맨과 캡틴이 서로의 가치관을 인정하게 되는 거구나하고 마블의 영화 디자인에 엄청 감명받았슴다.
    근데 주변에서 확대해석한거라고 해서 아닌가...하고 있었는데 같은 의견 봐서 너무 반갑네요~~

  • @catan7540
    @catan7540 4 년 전 +25

    2.아이언맨의 슈트는 나노입자를 사용하여
    스톤이들어갈 구멍을 만들수
    있기때문 입니다

  • @user-of2cy6pw1x
    @user-of2cy6pw1x 3 년 전 +13

    오우 시부럴 토니스타크 핑거스냅할때 표정, 순간적으로 울컥하게되네ㄷㄷ

  • @user-jd2qf3tr7m
    @user-jd2qf3tr7m 4 년 전

    너무 재밌어요

  • @chanhokim6229
    @chanhokim6229 4 년 전

    이렇게 하나하나 맞춰가는 재미도있겠지만 시간관련 주제는 조금 거리를 두고 어느정도 존재하는 모순을 눈감아주고 흐르는대로 보는것도 하나의 재미라고생각함 ㅎㅎ...
    현실의 사람들도 실수하고 모순적으로들 살아가는데 영화속인물이나 상황들에 항상 합리적이고 최고의 흐름만 고집할 필요가있을까

  • @MrBomb-cn7gc
    @MrBomb-cn7gc 4 년 전 +14

    헐크를 그냥 헐크가 아니라 프로페서헐크로 준비시킨 거 자체가 헐크가 핑거스냅으로 사람들을 살려내기위한 큰그림이었던거죠.
    신체적으로 핑거스냅을 버틸수 있지만 지능이 떨어지는 그냥 헐크였다면 모든 사람들을 되살리는 생각을 집중 시키기 힘들었을 겁니다.

  • @jokerMKGA
    @jokerMKGA 4 년 전 +56

    기본적으로 강한 신체와 재생능력도 있는 헐크라서 가능이죠머

    • @jokerMKGA
      @jokerMKGA 4 년 전 +4

      @아빠캡틴짱 네 MCU헐크는 약하게 나온거에요 만화상에선 최강급 케릭터죠 ㅎㅎ

    • @user-uv2ou5cq2d
      @user-uv2ou5cq2d 4 년 전 +1

      스파이더맨도 너무 너프됨 원래 초창기 스파이더맨은 골렘급 힘이였는데

    • @user-fn9xl7oj1t
      @user-fn9xl7oj1t 4 년 전

      헐크팔안돌아온다는데....(제가듣기로는그래요...)

    • @user-gj3vl8op6v
      @user-gj3vl8op6v 4 년 전 +2

      @아빠캡틴짱 힐링 팩터☆

    • @user-gj3vl8op6v
      @user-gj3vl8op6v 4 년 전 +3

      @@user-fn9xl7oj1t 마블: 지구는 천재가 많다 어쩌면 최고 천재가 헐크에 팔을 고칠수 있을겟지도 모르겟다"

  • @natualsj
    @natualsj 4 년 전 +8

    캡틴아메리카의 연인을 만난 시점은 아마 캡틴아메리카 퍼스트어벤져 이전 시점이 아닐까 싶어요. 아니면 그 직후..

  • @user-st8uj8cw5x
    @user-st8uj8cw5x 3 년 전 +1

    토니.......사랑해요.....ㅠㅠ

  • @user-ti7fo2fx5c
    @user-ti7fo2fx5c 4 년 전 +302

    아이언맨이 핑거스냅 할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스톤 5개 가진 타노스 장갑 뺏기는 이미 모든 영웅이 달라들어도 불가능 하다는 걸 인피니티 워에서 나왔듯이,
    다른 예상치 못한 방법이 필요했는데, 그게 오직 아이언맨의 나노슈트였기 때문이지. 누가 스톤이 쪼르르 옮겨 갈줄 알았겠어

    • @miroow_krap
      @miroow_krap 4 년 전 +21

      근데 1가지 놓친 건 스파이더맨도 나노슈트였다는 점. 한마디로 나노슈트에 가장거리가 가까웠고 희생할 상황을 항상 생각해둬서 인듯

    • @NotAntikb
      @NotAntikb 4 년 전 +22

      @@miroow_krap 스파이더맨은 나이가 넘 어려

    • @bastion1289
      @bastion1289 4 년 전 +5

      @@miroow_krap 우리 스파이더맨은 죽이면 안돼 ㅠㅠ

    • @user-md3et4fk3n
      @user-md3et4fk3n 4 년 전 +1

      결론은 핑거스넵칠수있던건스파이더맨이랑아이언맨밖에없어고스파이더맨은영화외적으로판권이남아있어서죽이면않되니까아이언맨밖에칠수가없네

    • @user-md3et4fk3n
      @user-md3et4fk3n 4 년 전

      아뇨파츠변화가능나노입자여서

  • @user-ug2vf2ox7y
    @user-ug2vf2ox7y 4 년 전 +332

    포탈로도 자르기 힘든 타노스의 팔을 두부 썰듯이 자른 토르 그는 대체..

    • @JJH-qj4xy
      @JJH-qj4xy 4 년 전 +49

      자유낙하 운동에너지 최대치 였다는것이 학계의정설..

    • @user-useruseruseruseruseruser
      @user-useruseruseruseruseruser 4 년 전 +4

      +타노스의 목

    • @goomega9800
      @goomega9800 4 년 전 +158

      그냥 그때의 토르는 ㅈㄴ 강했음. 캡틴 마블보다도 강했고 헐크보다도 강했음
      근데 뚱뚱해지고 나서 각성의 힘을 잃었는지 어벤저스1때의 토르 정도밖에 안되어 보였음.
      사실 닥터 스트레인지가 보지 못한 승리의 미래 중에 토르 헬스 시키기 있었을듯

    • @soundjung
      @soundjung 4 년 전 +21

      그 몸에 상처를 낸 아이언맨의
      나노 슈트는 대체..

    • @user-dh5kl5mw9q
      @user-dh5kl5mw9q 4 년 전

      +=순두부

  • @user-el6bs8yc2d
    @user-el6bs8yc2d 4 년 전 +1

    다리부분의 슈트를 창으로 변환하여 무기로 쓰는 등 나노슈트를 이용해 이것저것 다 해봐도 통하지 않았던 전편에서와 달리, 이번편에서는 건틀릿과 스톤에 나노기술을 사용하여 이기는 것이 대조를 이룸

  • @user-rl7xu7os8q
    @user-rl7xu7os8q 4 년 전 +20

    아니근데 닥터 포탈자르기는 강도랑은 상관없이 공간을 이동시키는건데... .
    그리고 자르는게 아니라 그부분만 다른곳으로 옴기는것.
    이건 이론상으로 루소의 실순듯

    • @user-ps8rv1tb9m
      @user-ps8rv1tb9m 4 년 전

      했갈려...

    • @cranberrysprite6548
      @cranberrysprite6548 4 년 전 +13

      ? ??:
      그건 말이죠 닥스가 본 1400만개
      미래중에서... 너무 노잼이라서
      안 한 것 같습니다..

    • @ManDooShuhua
      @ManDooShuhua 4 년 전 +2

      사람들이 팔 절단을 포탈을 이용해서 자르라는건데 ㅋㅋㅋㅋ 기술로 자르는건줄 알고 답한듯

    • @user-pt7xd9jg3p
      @user-pt7xd9jg3p 4 년 전

      오 스페이스 스톤이 있네요 맞아 이공간으로 이동했을 때 손을 움직일 수도 있는 거고!
      아니면 닥터가 술식을 0.1초만에 슈슉 쓸 수 있는 것도 아니니까 그 시간 동안 타노스가 반응한다는 전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괜히 1400만이 아닌 것이라...

    • @ehfthxqlqla4495
      @ehfthxqlqla4495 4 년 전

      음 포탈(게이트웨이)는 엘드리치 라이트를 이용한 기술이고 엘드리치 라이트를 버틸수있는몸이면 마법이 안통하니 공간이동도 안통한듯요

  • @9cw499
    @9cw499 4 년 전 +9

    1:20 토르가 토끼한테 뱃살 비비는거 졸커

  • @limjih0511
    @limjih0511 4 년 전 +16

    감독이 그렇다면 그런거지만 핑거스냅을 하려면 일단 스톤 사용이 가능한 건틀릿이 있어야하는데 인피니티 워에선 정신을 지배당한 타노스한테서도 건틀릿 빼내는데 오래걸렸고 사실상 스냅을 할라면 건틀릿이 없어도 즉각으로 건틀릿 대용으로 가능한 수트를 입고 있는 토니밖에 안되지 않을까요

    • @BCC-hf5in
      @BCC-hf5in 4 년 전 +2

      감독이 뭔가 말을 좀 이상하게 함. 거리가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건틀릿이나 슈트처럼 스톤을 장착하고 사용할수있는 장치가 필요한데 저걸 왜 가까이있어서 라고했는지 모르겠음

    • @popod111
      @popod111 4 년 전 +1

      맞음 14타노스는 인피니티 건틀렛이 없고 토니가 만든 나노 건틀렛만 있음. 즉, 스톤을 쓸 수 있는 사람은 타노스, 아이언맨이고 잘 쳐줘야 페퍼 포츠 정도.

    • @limjih0511
      @limjih0511 4 년 전

      저만 그렇게 생각한게 아니군요

    • @BCC-hf5in
      @BCC-hf5in 4 년 전

      근데 헐크도 사람들을 되돌려놓겠다는 정신력이랑 신체가 어느정도는 받쳐줘서 버틴거고 타노스도 신체가 엄청 강해서 스톤6개끼고도 멀쩡했지 토니 각오가 아닌이상 나머지는 슈튜던 건틀릿이던 끼는순간 정신놓을듯.

  • @tv-mq4ke
    @tv-mq4ke 4 년 전 +1

    3:54에 아이언맨이 타노스랑 가까운 이유는 그 인피니트 대 타노스랑 아이언맨이 둘이서 싸울때 타노스가 아이언맨과 관련이 된 말을 햤기 때문에 했을거 같아요

  • @champer11
    @champer11 2 년 전

    1:09 모니터에 토르 첫 영화에 나왔던 토르 여친이(나탈리 포트만) 보이는데 토르 후속작에 또 나오나요?

  • @Complete9021
    @Complete9021 4 년 전 +4

    마지막 캡틴 아메리카 씬은 그냥 시간여행을 주제로 다룬 영화의 자가당착일 뿐이라는 결론밖에 안 섭니다.
    왜냐하면 엔드 게임 내내 히어로들이 방문했던 과거의 세상들은 과거이되 현실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또 다른 차원이라는 개념으로 설정이 잡혀 있었거든요.
    실제로 헐크가 만난 소서러 슈프림도 그와 같은 맥락으로 발언을 했었죠. 만약 스톤을 다시 되돌려 놓지 않는다면 너희(헐크) 차원을 구한다 해도 자신들의 차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거라는 뉘앙스로 말입니다.
    그래서 시간여행이되, 서로의 세상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평행차원이라는 설정이 영화 전체를 관통하는 세계관이었단 말입니다.
    그런데 이 설정을 마지막에 와서 영화 스스로가 깨부서버렸네요?
    설령 1초든 10초든, 일단 과거로 돌아가면 그곳은 현재와는 전혀 관련 없는 평행차원이 되는 건데, 과거로 간 캡틴이 그 세계에서 나이를 먹고는 현실 세계에 나타나다니요?
    마지막에 호크아이와 만나는 그 장면을 개연성에 맞추려면, 일단 과거로 가서 페기와 평생을 보낸 캡틴이 말년에 다시 차원이동으로 현재 세상으로 넘어왔다는 이야기가 덧붙어야 합니다.
    하지만 루소 감독 등이 이처럼 그에 관해 엉뚱한 이야기나 늘어놓고 있는 걸 보면, 결국 자신들 내지는 작가들이 범한 설정의 오류를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거나, 혹은 충분히 파악하고 있지만 자신들의 실수를 인정할 수 없기에 얼렁뚱땅 넘어가고픈 심정일는지도 모르죠.
    어쨌든 마블의 10년 팬인 제 기준에서 마지막 그 장면은 정말이지 다 된 밥에 코 빠트린 것 같은 느낌이었네요..

    • @user-bo1bn6zy1o
      @user-bo1bn6zy1o 4 년 전

      캡틴은 다늙어서 다시 나노슈트를 착용하고 돌아온것이라고.. 다만 시간여행 장치 위에서 돌아오지 않은건 영화적 허용이라고..
      다른 시간선에서 퍼스트어벤져때 캡틴이 다시 깬 시간까지 페기와 평생살다 다시 돌아온것이죠. 캡틴본인이니 그때가 언제인지는 당연히 알것이고. 그에 맞춰서 돌아온거라고. 그러면 전혀 설정상 오류가 없죠

    • @user-bo1bn6zy1o
      @user-bo1bn6zy1o 4 년 전

      그리고 또 지금 우리가 보고있는 시간선이 이미 다른 시간선이라는 이론도 있더군요.
      타노스가 죽고 토니가 죽고 캡틴이 스톤을 돌려주러간 또 다른 시간선에서 온 캡틴이 페기카터와 시간을 보내고, 타노스가 등장했을때도 저희가 보고있는 시간선에 있는 캡틴을 믿고 조용히 시간을 보고있다는것.. 이라고 이미 영상에서 다뤘네요
      이런 저희들만의 해석을 할 수 있다는게 시간여행물의 꿀잼이죠

  • @user-fp2iz7he1h
    @user-fp2iz7he1h 4 년 전 +12

    2번에 답은 계약기간은 지났는데 초반에는 죽이면 욕먹을 것같고 존재감이 큰 히어로라서 소울스톤찾을때 죽이는 것도 뭐해서 멋있게 죽인거라고 저는 예측합니다 (물론 2번에 답을 아니라고하는 것은 아닙니다)

  • @clsrndu123
    @clsrndu123 4 년 전 +1

    토니스타크 장례식때 2014가모라는 어디갔나요? 다 있는데 가모라만 없네요

  • @user-oi5jm2pn3i
    @user-oi5jm2pn3i 4 년 전

    다른 우주에서 가져온 마인드스톤으로 비젼만들고 로켓도움으로 마인드스톤를 비젼으로 부터 분리 비젼이 비브라늄으로 만들어졌으니 에너지도 버틸수있을것같고 기계니까 감마선위험도 ㄴㄴ

  • @user-mq9ui4hd9m
    @user-mq9ui4hd9m 4 년 전 +524

    그루트가 핑거스냅하면 아이앰 그루트? 인가?

  • @bleeding-edge
    @bleeding-edge 4 년 전 +43

    오직 아이언맨만이 핑거스냅을 할수밖에 없었던 가장 큰 이유는 '나노테크' 아닐까 하는데요, 토니가 시간여행을 갔다오고나서 나노건틀렛을 헐크랑 로켓과 함께 제작한게 맞다면 토니는 한 수 더 내다봐서 타노스가 나노건틀렛을 빼앗아 착용해버린 상황이 닥쳤을때를 대비하기 위함이었지 않을까요?

    • @Spice22
      @Spice22 4 년 전 +12

      토니는 진짜로 그런 생각을 미리 생각했을듯
      타노스 등장전부터 타노스라는 우주적 존재의 위협을 생각하고 있었으니

    • @ChoiMaRuShibaDog
      @ChoiMaRuShibaDog 4 년 전 +11

      저도 이거 달려고했음 인피니티건틀렛이 아닌 나노건틀렛이라는 조건하에 가장 쉽게 스톤을 뺏어올수 있는 인물이 토니이고 애초에 ‘나노건틀릿’ 에서 토니의 ‘장갑’으로 가져올수있도록 토니가 설계하지않았을까 함 영상에도 나왔듯이 다른 영웅들은 ‘장갑을 벗기거나 타노스의 손을 잘라 장갑을 착용해야함’ 인데 반해 토니는 ‘나노건틀릿에 접촉만 하면 스톤을 옮겨올수 있음’ 이라는 조건임으로 가장 가능성이 높은 영웅이 토니가 맞는듯 스트레인지가 본 1의 미래도 이 가능성에서 나온것일거같고

    • @user-ur1nc3jp6l
      @user-ur1nc3jp6l 4 년 전 +7

      마크85자체도 자신이 희생할준비를 위해만든슈트니..

  • @weekhe3806
    @weekhe3806 4 년 전

    대안현실은 새로운 평행 세계가 하나 더 생긴다는 말이거나. 아니면 그 같은 공간과 시간대 안에서 '현재'라는 현실이 두 개로 갈라지는게 아니라 두개가 같이 달린다는 것이거나...마치 전기줄처럼 말이죠.
    과거가 미래를 바꾸지 않는다는 것이, 멀리있는 행성을 우리가 바라볼때 우리가 1m 움직인다고 해서 행성을 바라보는 시점이 달라지는 것은 없는 것처럼 아주사소한 영향의 수준이라는 말아닐까요?
    아주 멀리 떨어진 다른 별과 지구의 사이를 제3자 입장에서 바라보면 그 만큼 먼 거리는 우리가 살고있는 과거와 미래의 시간과도 같다는 표현인거죠. 결국 시간이라던가 공간이라던가는 '빛'을 이용한 구분이고 '빛'의 속도를 조절하여 다닐 수 있으면 시간과 공간조차 조절할 수 있는 거죠(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
    칼로 빵을 썰듯 잘라냈을 때 현재와 과거 미래는 따로 있는것이 아니고 함께 공존해 있고 z축에 존재하는게 아니라 x축에 존재하는 것으로 이미 정해진 것이라고 한다는 학문을 본적 있습니다.(이건 그림을 봐야 이해가 쉬울겁니다 말로하려니 제가 밝혀낸 것이 아니라서 어렵네요)
    즉 과거에 어떤 일을 좀 한다고 해서 미래가 바뀌진 않는 것이라는 말이죠. 이미 자신이 과거에 가서 행동하는 것 조차 미래에는 영향이 없는 이미 정해진 일이라는 거죠.
    어디까지나 잡지식과 제생각을 말한 것 뿐이라서 그냥 그러려니 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다른 의견 있으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마블을 꿰뚫을 정도로 잘 알지는 못해서 말이죠. 간단한걸 어렵게 생각하고 있는 것일지도?

  • @jaguarlover
    @jaguarlover 4 년 전 +4

    필연적인 거리 혹은 숙명적인 거리가 아니라 아이언맨 토니스타크만이 타노스에게서 타임스톤을 뺐을 수 있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토니가 만든 나노테크로 탄생한 스톤장갑이기에 직접 장갑을 빼았지 않았지만 싸움도중 토니쪽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곧 바로 스톤이 들어갈 수 있게 만들 수 있는것도 아이언맨뿐이기에... 왜 아무로 리뷰를 이렇게 설명하시는분이 없는지..ㅠㅠ

  • @jsh384
    @jsh384 4 년 전 +6

    스냅으로 죽이는 것은 타임스톤을 사용해서 토니를 다시살리는 것이 스냅을 무효화시킨다는 것. 이렇게 해석이 될까요?
    비전은 스냅으로 죽은게 아니고, 그냥 죽은걸 타임스톤으로 되돌렸으니....

    • @Meunuaru
      @Meunuaru 4 년 전 +1

      맞아요. 토니는 인피니티 스톤의 핑거스냅으로 죽는 거라서 되돌리려면 핑거스냅까지 되돌려야 해서 이길 수가 없는 겁니다. 하지만 비전은 핑거스냅과 무관하게 먼저 죽은 거라 타임스톤으로 살려낼 수 있었던 겁니다.

    • @YT-mp9wv
      @YT-mp9wv 4 년 전

      내가잘이해못햇을수도있는데 닥스애서 그러다가 도르마무 나온거아닌가

    • @jsh384
      @jsh384 4 년 전

      녹차지원YT 억지설정을 끌어오자면 그 막힘현상은 스냅에만 적용되는게 아닐까 싶어요.

    • @jsh384
      @jsh384 4 년 전

      매운치킨 그렇게 보면 참 씁쓸해지는게 닥스가 예측한 미래중에 토니의 스냅말고는 타노스를 처치할 수 없는다는 점이네요. 닥스 예측중에는 어벤져스 전부 타노스에게 덤비는 것도 있을텐데 그래도 타노스를 못죽인다는 거이지 않을까요?

    • @gutba_sokchock
      @gutba_sokchock 4 년 전

      토니말고 스톤은 원자상태에서 타임으로 돌려놓을줄 알앗는데 짜피 타노스 위치 기억하고 얍! 하면 모가지 2번 갸꿀

  • @user-oh5fo5vl5h
    @user-oh5fo5vl5h 4 년 전 +110

    둘 중에 한명의 캡틴은.... 사랑을 나누지 못했을까...

    • @user-jd7bk3tw6p
      @user-jd7bk3tw6p 4 년 전 +3

      무한의 반복이지 않을까요

    • @user-mn5bo7vp4s
      @user-mn5bo7vp4s 4 년 전 +12

      캡틴 둘이서 바톤터치하면서

    • @enzo_park9546
      @enzo_park9546 4 년 전 +5

      그 캡틴은 바닷속에 봉인되서 못나왔을수도...?

    • @kkkk3444
      @kkkk3444 4 년 전 +5

      한명은 카터랑 결혼 못하고 엔드게임까지간 캡틴
      한명은 카터랑 결혼하고 늙어서 온 캡틴
      무한 반복이겠죠

    • @peterlee2458
      @peterlee2458 4 년 전 +14

      두 캡이 시간차 공격하면 페기 허벌됨

  • @binlee2416
    @binlee2416 4 년 전 +10

    캡틴이 과거로 갔을때 한명의 캡틴이 빙하에 있는 이후부터 활동했을수도 있을거같네요!!

    • @user-lo1zr7gz5f
      @user-lo1zr7gz5f 3 년 전

      이게 마따!
      과거로 돌아간 캡은 페기와 결혼했고 자신이 과거 퍼스트어벤저 때 사고로 빙하에 갇히게됬으니 그 사이에 히어로 활동을 했을수있음.
      후에 쉴드와 접촉해 사실 빙하속에 캡이 잠들어있는것을 알리고 어벤져스 타임라인으로 이어지는거지!

  • @salen1092
    @salen1092 4 년 전

    애초에 시간이라는 개념은 인간의 정의에의해서 탄생한 것이기에 시간이라는것은 절대적인 법칙은 아닙니다.
    다만 하위개념이기에 이에대한 상위개념은 존재합니다.
    비슷한 것으로 공간이라는것도 하위개념에 속하기에 이에대한 상위개념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시공간 이라는것은 시간과 공간의 혼합영역이 아닌 독자적인 개념이지만 인간의 인지영역에선 시간+공간의 혼합개념으로 알려져있지만요.
    과거와 미래를 이어준다는 현재는 '시간축의 경계선'이라 할수도있는데 시각을 바꾸면 달라집니다.
    미래에선 현재는 과거,과거에선 현재는 미래,
    쉽게 말하면 출발점에서 종착점으로 달려가는중인 '여정'이라고도 말할수있죠.
    그렇기에 현재라는것을 실질적으론 존재하지않고 개념자체로는 존재할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거를 바꾸면 현재도 달라지지않나?'라는 의문이 생길겁니다.
    그러나 앞서 말했다시피 시간,공간,시공간은 독자개념이기에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진않습니다.
    (혼합개념의 경우에는 서로간의 존재성을 동일하게 내포하기에 한쪽만 큰 경우는없음)
    그렇기에 현재의 내가 과거로 간다고 해서 과거의 내가 없어지는게 아닙니다.
    이런 이유는 현재의 내가 과거로 갔다는 여정의 흔적이 남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과거의 나는 변함없이 현재였던 나처럼 과거로 돌아갈것입니다.
    그렇기에 캡틴이 늙은 상태로 나타난 것이고요(현재였던 캡틴의 나이를 그대로 가진상태로 과거로 감)
    '오랫동안 보지 못할것이다' 이말은 단순히 과거로 갔다가 현재라는 여정으로 돌아오긴 힘들것이다 라는 말입니다.
    이말을 했다는 것은 '이미 오래전에 과거로 온 자신을 봤기에 돌아올수다는 확신할수있다'
    라는 의미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캡틴이 과거로 갔다고 하더라도 지금의 현재에 영향을 주지않는다고 한겁니다.
    이와마찬가지로 닥터스트레인지가 여러 가정된상황을 봤을때도 한명(아이언맨)만이 가능하다고 한것이고요.
    그시점에서 미래의 상황은 이미 정해져있었으니깐요.
    정확히는 미래의 캡틴이 과거로 갔다는 상황이 정해져있는 상태였기때문이죠

  • @penguin1553
    @penguin1553 4 년 전 +96

    앤드게임에서 시간이 앤트맨을통과해서 앤트맨이 늙어지고 어려지는 장면이있었는데
    이것을이용하면 늙은 캠틴을 다시돼돌릴수있지않나요??

    • @user-zt7yq8wi3g
      @user-zt7yq8wi3g 4 년 전 +13

      오호.. 그럼 이제 뒤지는 히어로는 걍 빡대가리네

    • @hunank5
      @hunank5 4 년 전 +29

      캡은 지가원해서 쉬게해준건데 그걸굳이

    • @user-vq7iw4zc7z
      @user-vq7iw4zc7z 4 년 전

      저렇게 젊어진다는 식으로 기존의 히어로를 어린 배우로 교체하면서 좀더 자연스러우면서 기존의 히어로를 잘 활용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듬
      근대 그렇게 쓰진 않을듯 ㅠㅠ

    • @camju
      @camju 4 년 전 +2

      @FOREVER WANNABLE 엔드게임 이후에 몇개월 지난 시점이니깐 늙어서 죽었을듯

    • @ppaassddaa
      @ppaassddaa 4 년 전

      @@camju 안죽었어도 캡틴 죽엇다고 해야지 뭐 그럼 과거갔다고하냐

  • @TannyTales
    @TannyTales 4 년 전 +28

    10:05 여기서 세뇌 했잔.

  • @user-jr4mf4if5v
    @user-jr4mf4if5v 4 년 전

    캡틴.아메리카 배우분...몸이 너무 좋다.
    나도 저런 몸이 되었으면 ㅠ

  • @user-bl3fg1ke3z
    @user-bl3fg1ke3z 3 년 전 +3

    그 엔드게임에서 아이언맨이 핑거스냅 한 걸 보면 그 당시 타노스 건틀렛이 토니의 슈트와 똑같했고 그 중 다른 영웅이 거리가 맞아도 핑거스냅을 할려면 건틀렛이 필요하니까 토니의 슈트가 인피니티 스톤 흡수해서 핑거스냅을 할 수 있어서가 아닌가 싶네요

  • @otter_4601
    @otter_4601 4 년 전 +8

    7:58 캡틴만이 망치들수 있기 때문에...?

  • @gelato_512
    @gelato_512 4 년 전 +3

    S10인데 화면크기가 딱좋네요ㅋㅋ

  • @user-dh3ye1gj7v
    @user-dh3ye1gj7v 4 년 전

    전체적인 조루소 감독의 인터뷰 답변들이 본인도 몰라서 대충 설명한거 같네요 그런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생각해둔게 없었던듯ㅋㅋㅋ

  • @user-gp7dg9dn2y
    @user-gp7dg9dn2y 4 년 전

    영상 후반부에 나오는 브금 제목좀 알려주세요

  • @user-hg2lj2vw5x
    @user-hg2lj2vw5x 4 년 전 +606

    자신만을 생각한 토니는 모두를 위해 죽고
    모두만을 생각한 캡틴은 자신을 위해 늙고...

    • @user-hv9dn5qb6c
      @user-hv9dn5qb6c 4 년 전 +35

      양자장치(?)이용해서 앤트맨 여러모습으로 변하게한것처럼 캡틴도 젊게하면 되지않음...?

    • @justbottle1215
      @justbottle1215 4 년 전 +12

      @@user-hv9dn5qb6c ㅁㅊ 천재다

    • @user-hj4cl3wd1h
      @user-hj4cl3wd1h 4 년 전 +8

      @@user-hv9dn5qb6c 자기가 늙고싶어서 늙은거라

    • @user-js5tx1oo8z
      @user-js5tx1oo8z 4 년 전 +42

      대구에 환장한 사람 존나 많네 진짜
      헛소리 좀 제발 그만 하세요
      시리즈 극초반 제외하면 항상 모두를 위했던 토니인데
      우주로 핵 운반하고 소코비아 떠받들고 별짓 다한 게 누군데요

    • @goomega9800
      @goomega9800 4 년 전 +21

      캡틴은 사실상 모든 일을 마무리 짓고 은퇴한거지.
      죽기 직전까지 은퇴하지 말라고 하는건 너무 가혹한 짓임

  • @yuzana4292
    @yuzana4292 4 년 전 +7

    핑거스넵 하려는 토르를 토니가 강하게 말린 이유는 그 당시 토르의 심리 상태가 상당히 불안정하다는걸 토니도 느끼고 있었기 때문일거예요. 타노스에 대한 일그러진 복수심과 인류를 구원하지 못했다는 상실감 때문에 제정신이 아니었던 토르가 핑거스넵할때 엉뚱한 생각을 해버리면 계획이 다 틀어지잖아요. 특히나 가족이 생긴 토니는 토르가 시간을 과거로 되돌려버리면 딸을 잃게 돼요. 그래서 이성적이면서 신체적 강함을 겸비한 헐크에게 맡긴것 같습니다. 사실 강한걸로 따지면 신급인 토르가 하는게 맞죠. 인피니티워에서는 실제 타노스보다 강해지기도 했었고.

  • @lessname5054
    @lessname5054 3 년 전

    스톤들 끼워진 장갑 혼자 날수있게 해서 도망가게 만들면...? 하우스파티 프로토콜(아이언맨 궁극기) 로다주 서포트 개미칠거가튼데

  • @user-bu2fn5lk8w
    @user-bu2fn5lk8w 4 년 전

    어차피 작가들의 상상력을 보는 우리는 저마다의 주관적 행복으로 해석하고 영화로써 보는것이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타임라인에 대한 내용은 그때그때 다른 해석이 나올수 있고 너무 디테일을 이해하려 할땐 또 나름의 혼동이 발생하는거 아닐까요? 엔드게임의 결과는 과정이 만든 결과가 아닌 결과를 정해 놓은 과정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인정해야 할 것은 마블이 이러한 결론을 이미 10년전에 기획하고 있었다는것이 부러울 다름 입니다. 천조국의 자금력이 엔드게임과 같은 감동적인 영화를 만들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거죠. 페이즈 4는 어떤 히어로와 어떤빌런이 어떤 주제를 놓고 대립해 갈지가 몹시 궁금해 집니다.

  • @user-kv4tk9ov9r
    @user-kv4tk9ov9r 4 년 전 +184

    근데 솔까 처음에는 헐크가 핑거스냅하는 이유가 감마선이 방사선이고 나발이고 걍 체격이 타노스급이여서 하는줄....

    • @user-yo9je1he9l
      @user-yo9je1he9l 4 년 전 +1

      ㅋㅋㅋㅋ

    • @7days1004
      @7days1004 4 년 전 +13

      닥스가 토니한테만 손가락 1보여주면서 꼽준것처럼 토니도 장갑크기부터 헐크꺼라고 애초에 만들어놓고 꼽준거임

    • @user-bu4de9yt3o
      @user-bu4de9yt3o 4 년 전 +23

      @@7days1004 그거장갑크기가 저절로 맞춰지는거임

    • @user-sj3zy1ck1l
      @user-sj3zy1ck1l 4 년 전 +4

      구독님 말씀 처럼 장갑은 나노소제로 만들어져서 착용자가 바뀌면 변합니다. ㅋㅋ 그리고 거기에 보면 나오지만.. 장갑을 착용할때도. 과거로 돌아 갈때도. 이러쿵 저렇쿵 해서 너는 가족있고 넌 무엇을 해고..넌 꼭 살아야 하고. 넌 꼬옥 할일이 있는 사람이야..장님님 말씀 처럼 블라 블라 하다가.. 헐크가 그래서 난 그런거에 많이 관련이 없어 그리고 나의 몸체는 니들보다 감당할수있어..이런 이야기를 했답니다. 그래서 착용한거랍니다

    • @user-hb5ys2hu8f
      @user-hb5ys2hu8f 4 년 전

      ㅆㅇㅈ ㅋㅋㅋㅋㅋㅋㄱ

  • @user-sf2xs6tq3z
    @user-sf2xs6tq3z 4 년 전 +45

    어벤져스 스토리는 수 틀리면 그냥 닥터 스트레인지 넣으면 다 해결됨 ㅋㅋㅋ
    정말 완벽한 캐릭터넼ㅋ

  • @user-gw4ll6xv1f
    @user-gw4ll6xv1f 4 년 전

    의문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에요.
    1. 비젼을 되살릴때, 비젼만 되살렸죠.
    다른캐릭들이 타노스한테 뚜까맞은것이
    되돌려지지 않고 오직 비젼만 되살렸죠.
    즉, 핑거스넵처럼 생각대도만 발동이
    되는거고, 토니만 되살리는게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거죠.
    2. 스톤 반납할때인데...
    스페이스 스톤의 사각 테두리는?
    파위스톤은 공모양은 오데로?
    파워스톤을 과연 캡은 맨손으로
    어찌 만졌을까요?ㅎ
    가오겔만 봐두 맨손으로 만지는건
    무지 힘들지 않았나요?ㅎㅎ

  • @yesihateu2218
    @yesihateu2218 4 년 전

    이상한 질문일수도 있는데 영화를 봤을때 든 생각입니다.
    인피니티스톤을 재자리에 되돌려야 하는 이유가 그 스톤이 없으면 시간축(?) 이 무너지거나 문제가 생겨서(?) 였다고 기억합니다. 그럼 타노스가 인피니티 스톤을 파괴한 영화 앤드게임의 시점에 그 우주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혹시 타임머신을 만들수있었던것도 그 우주에 있어야할 인피니티스톤들이 파괴되었기 때문인가요?(이건 저의 예상)

  • @jkh9643
    @jkh9643 4 년 전 +6

    마지막 소리(마크1 탄생)는 아이언맨1으로 시작해서 엔드게임까지 있게 해준 토니스타크(로다주)라는 인물의 마블시점으로 표현한 고마움이죠

  • @nine1005
    @nine1005 4 년 전 +35

    아니 뭔가 조 루소가 겁나 우기는거 같은데ㅋㅋㅋ

  • @user-pe6so5pz4o
    @user-pe6so5pz4o 3 년 전 +2

    제 생각에는 일단 아이언맨이 만든 아이언스톤장갑(?ㅋㅋㅋ) 에서 스톤을 뺄 수 있는 사람은 아이언맨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페퍼에게 알려주면 되지만 시간이 없었고 아이언맨 입장에선 페퍼가 하면 죽을걸 알고있으니까 시킬이유가 없는거죠

  • @wonspapakim353
    @wonspapakim353 3 년 전

    1400만 6백5개의 경우의 수가 다는 아닌데 그보다 더 많은 수에서 토니를 되살릴 수가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미러 디멘션에 가두면 슬링 링 없이 탈출이 불가능 한데 인피니티 워에서는
    파워 스톤으로 입구를 부쉈지만 건틀렛 착용 전에 군대를 모두 가두면 안됄까요?

  • @user-fj5nb6fk2z
    @user-fj5nb6fk2z 4 년 전 +8

    처음 핑거스냅때 캡틴마블 피지컬로도 가능했을텐데 그 시점에 지구에 없었고 설령 있다하더라도 우주 절반의 생명체가 없어졌다 하더라도 다른 영웅들처럼 간절함이 없어서 다시 되돌리긴 힘들어서 아닐까 생각합니다...

  • @user-jv1tg2jd5d
    @user-jv1tg2jd5d 4 년 전 +5

    1. 지금까지 MCU에서 묘사한바로는 캡틴마블의 내구도가 프로페서헐크보다 절대 약하지않음(헐크는 타노스와 육탄전에 떡실신했지만 캡마는 파워스톤쓰기전까지 압도함 거기다 프로페서헐크는 일반헐크보다 약하게묘사됨) 고로 캡틴마블이 하는것이 더 이상적임
    3. 슬링링으로 자르는건 공간을 이용하는것이기 때문에 피부강도는 크게 영향이 없음
    4. 설명대로라면 타노스가 타임스톤으로 비전을 되살렸을때 스칼렛위치가 비전이마에 광선쏘고있어서 마인드스톤을 빼낼수없음 고로 설정오류가 아니라면 토니만 살리는것도 가능해야함
    결과적으로 아이언맨이 스톤뺏은상태에서 핑거스냅안하고 멀리 도망갔으면 캡틴마블이랑 스칼렛위치가 알아서 이겨줬을텐데 오지랖부리다 죽음 ㅠㅠ

    • @blitzkronis2734
      @blitzkronis2734 3 년 전

      3.은 어디서 본거 같은데... 그 블랙오더 중 덩치 큰 녀석은 팔이 잘리지만 타노스는 그 공간 자체를 자신의 육체의 힘 만으로 견뎌내서 잘리지 않고 열어낸 후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ㄷㄷㄷ 그러니까 인피니티 스톤의 도움 없이 가능하다는 소린거죠. 그리고 그 덩치는 지가 어벙해서 그런 함정에 걸려든거지 타노스라면 그런 어이없는 수로는 대응을 못하지 않을까...

  • @Erchamion432
    @Erchamion432 4 년 전 +1

    토르형 아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는 다시 몸짱으로 돌아오자...

  • @saskxisb12
    @saskxisb12 2 년 전

    10:29 중복캡틴중에서 또다른 캡틴이 바로 타임머신을 타고 간 캡틴인거죠! 실제로 늙은 캡틴은 어느 미래의 순간에서 방금과 같이 타임머신을 타고 와 삶을 살고 있었던 것이구여

  • @ttttt.
    @ttttt. 4 년 전 +8

    아이언맨 말고 다른 영웅이 타노스 옆에 있었으면 인피니티 스톤을 자연스럽게 못 빼앗고 건트릿을 벗기거나 팔을 잘라야 하는데 토니는 아이언맨 슈트로 타노스도 모르게 빼앗을 수 있어서 토니가 핑거스냅을 한것같음. 감독이 했던말은 사실상 진짜 거리 때문 이라기보단 핑계 정도로 한말이라고 생각함.

  • @user-fh5rq4bv6k
    @user-fh5rq4bv6k 4 년 전 +251

    두명의 캡틴이 있어도 과거 캡틴은 얼음속에 있어서 딱히 겹칠 일은 없을 듯

    • @popod111
      @popod111 4 년 전 +16

      과거로 간 캡틴이 몰래 얼음 안에 있는 캡틴 죽임

    • @user-ou3pr5yo2c
      @user-ou3pr5yo2c 4 년 전 +1

      그냥 애초에 캡틴이 얼음에서 나오고 뉴스에도 나올텐데 캡틴이랑 춤추는 여자는 혼돈와서 애초에 감당안됨 그냥 시간상 스토리는 걍 그러려니하고 무시하는게 답일듯

    • @user-rn4no6pf3s
      @user-rn4no6pf3s 4 년 전

      @@popod111 그럼 과거에 캡틴이 죽었으니 과거로 간 캡틴은 죽어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

    • @youngmankorea3384
      @youngmankorea3384 4 년 전 +23

      미래캡틴이 과거로 돌아갔을때 과거캡틴은 얼음속에 있고 과거캡틴이 얼음에서 나왔을때 미래캡틴은 할아버지가 된 상태임. 두명의 캡틴이 존재하지만 두명의 캡틴이 활약하는 시기는 없음.

    • @lm-od8hq
      @lm-od8hq 4 년 전 +7

      캡이 과거로가서 엔드게임 세계관과는 다른 대체현실에서살다가
      시간에맞춰서 다시 엔드게임 세계관으로 넘어왔다고 생각하면 쉬울듯
      어차피 대체현실에서는 무슨일을해도 엔드게임 세계관 미래에는 아무런 영향도없으니까

  • @user-xs3mj9yy3l
    @user-xs3mj9yy3l 4 년 전 +2

    캡틴이 과거로 간 시대는 과거의 캡틴이 냉동 보관되어 있던 시점 입니다. 과거의 캡틴이 일어났을때는 이미 여친(?)은 이미 할머니가 되어 있었구오. 마찬가지로 캡틴도 할아버지가 되어버린거죠. 그리고선 캡틴은 돌아오고 과거의 캡틴은 활동을 하게 되는거죠. 만약 과거의 여친이 결혼을 했다면 그건 미래에서 온 캡틴이 아니였을까 싶네요 ㅎㅎㅎ 암튼 블랙의도우, 아이언맨, 캡틴은 이제 돌아올 수 없다는 사실이 슬프네요 ㅠㅠ

  • @wjdgh2277
    @wjdgh2277 4 년 전 +3

    5:35 에 강철같은 피부라서 단기간에 못자른다고 하는데 인피니티워 에서 극초반에 토르가 간단히 팔을 자르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러면 설정 오류아닌가요?

    • @jonggoenhan2934
      @jonggoenhan2934 4 년 전

      저퀄_ 목도 댕겅자르는데..

    • @ManDooShuhua
      @ManDooShuhua 4 년 전 +1

      놉 스톰브레이커니까 가능한거임 우주에서 쌉사기아이템정도는 되야가능한거임 근데 아이언맨이나 닥스가 우주적 아이템을 가지고있진않아요. 그래서 캡틴이 묠니르로 때리니까 그제서야 타노스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는거 처럼 보이잖아요

    • @mnl4570
      @mnl4570 4 년 전

      당시 토르는 기습이었다지만 풀스톤타노스를 압도할 정도로 초월적인 강함을 가지고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을까요?

    • @user-hx7gl3fn2i
      @user-hx7gl3fn2i 4 년 전

      스톤브레이커는 일명 '신을 죽이는 무기'임.
      마블 3대 금속 중 하나인 우르로 제작.
      우르는 마법을 새길 수 있는 특수금속임.
      우주 최고의 대장장이 에이트리가 장차 새로운 아홉 왕국의 수호자가 될 토르를 위해 애초부터 설계해놓은 무기임. 에이트리는 전투용으로도 용이하고 여러 번의 핑거스냅도 가능한 인피니티 건틀릿을 만든 이임. (아이언맨의 건틀릿은 무기로 활용하기엔 제약이 크고 오로지 스냅용이라는 걸 따지면 그 기술력이 비교가 안된다는 걸 알 수 있음)아마 여기에 맞먹는 건 토르의 아버지 오딘의 궁니르 정도가 될듯. 그러기에 타노스를 충분히 베어버릴 수 있음.

  • @dudcks1224
    @dudcks1224 4 년 전 +13

    과거의 타노스가 현재로 왔을때 과거로 가서 오딘을 데려오면 어떻게 될까요..? 과거로 갔다가 다시 현재로 오는건 5초정도라고 하니까 타노스가 현재로 와서 폭격한 이후라고 해도 데려올 수 있지 않을까요..오딘정도면 타노스 군대 이길텐데..

    • @peteryang8207
      @peteryang8207 3 년 전 +1

      오딘이 난장판 보는 순간 토르 혼내느라 싸울 시간 없어요.

    • @user-ww1jd1ey7w
      @user-ww1jd1ey7w 2 년 전

      사람들이 토르를 알게된 이유는 오딘이 죽었기 때문이죠
      그 사건 후로 인간들이 신들의 세계를 인지했기 때문에
      오딘이 죽기전으로 간다면 인간들이 그 세계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었을 거라고 저는 그렇게 봅니다

  • @mikaaugust9663
    @mikaaugust9663 4 년 전 +39

    원하는대로 살다가 마지막에 희생한 아이언맨
    희생하며 살다가 마지막에 원하는대로 산 캡틴
    마블 진짜....ㅜㅜ

    • @PSH-mh6bv
      @PSH-mh6bv 4 년 전

      @@todolisttoday365 아이언맨 되기 전에 막 살았죠

    • @namja2yagi
      @namja2yagi 4 년 전

      이건 동의 할수 없는게 아이언맨은 희생의 아이콘임. ㅎㅎ 걍 막사는듯 보일뿐.

    • @mikaaugust9663
      @mikaaugust9663 4 년 전

      @@namja2yagi 희생의 아이콘은 뉴욕 사태부터...사실상 아이언맨 시리즈,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스타크가 싸놓은 똥 치우는 느낌이 강하죠.

    • @user-rg1yk5kc6d
      @user-rg1yk5kc6d 4 년 전

      나만 캡틴마블로 봤냐 ㅋㅋ

  • @fks-fx3rv
    @fks-fx3rv 4 년 전 +1

    근데 애초에 여러명이 건틀렛을 빼기가 힘드니
    흡수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영웅이 빼서도 핑거스냅 하는게 어려울것 같고 아이언맨이 버틴이유는 아마도 슈트 덕분인 것 같습니다

  • @user-hh3rf1hx7p
    @user-hh3rf1hx7p 4 년 전

    다음마블영화에서 블랙위도우 영화가 나오죠?
    그 엔딩에서 블랙위도우가 나노수트입고 미래로 가면 되네요??
    과거에서 온 '가모라'처럼

  • @Cro-cop
    @Cro-cop 4 년 전 +21

    시간여행 관련 영화는 모순이 생길수밖에 없는듯

  • @abcd-dm3dp
    @abcd-dm3dp 4 년 전 +4

    타노스 vs 캡틴, 토니, 토르때 밸런스 맞추려고 그런줄 알았는데

  • @BrAlmighty
    @BrAlmighty 4 년 전

    영화 속 장면들 중에 타노스가 밀리거나 넘어지는 장면들이 여럿있음. 그 때 닥터 스트레인지나 그 쪽 계열 마법사들이 게이트 열고 다른 행성으로 날려서 시간 벌었어도 됐음 ㅋㅋㅋ 걍 영화라서 어쩔 수 없었음 ㅋㅋ 현실적으로 경우의 수는 정말 많을 거임 ㅋㅋㅋ

  • @thankyou9481
    @thankyou9481 년 전

    인피니티워에서 온갖 화려한 방법으로 타노스 상대하다가 인워때는 그냥 때고지로 싸우니 박진감이 떨어질수밖에 없음. 그나마 파프롬홈이 못있게 싸웠고 그 외에는 너무 싱겁거나 멀티버스로 가서 그냥 다 죽여버려서 별로였음.

  • @kekejake8813
    @kekejake8813 4 년 전 +3

    아이언맨의 핑거 스냅은 타노스의 건틀렛을 벗기지 않고 스톤을 뺏을수있는 마지막 수단이었지. 그 최후의 수단을 생각하고 미리 본인의 수트에 스톤을 장착할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 놓은게 토니스타크였고. 닥터스트레인지가 미래를 안내다봤어도 토니는 그 경우의수를 이미 생각함.

    • @user-ct4hi5xb2n
      @user-ct4hi5xb2n 4 년 전

      킴정민 닥스가 미래를 봐서 토니의 목숨과 타임스톤을 교환했기 때문에 아이언맨이 그 경우의 수를 생각 할 수 있었던 거임

  • @hyunwchae
    @hyunwchae 4 년 전 +11

    아이언맨만이 나노테크로 건틀렛 만들수 잇엇기 때문 아닐까?

  • @leogustav5701
    @leogustav5701 4 년 전

    갑자기 드는 의문점인데,,
    14:35 에서 토니가 스타크 타워에 들어왔을 때, 자비스가 인지를 못했을까? 라는 의문이 드네요. 어벤져스던 아이언맨 시리즈건 보면 토니가 스타크타워에 들어올 때 다 인식을 했었잖아요. 입실한 곳도 토니의 프라이빗 룸이자 사무실인데,,
    다른 궁금점은 인피니티워부터 생겼던 의문인데, 저 스톤의 배치방식을 바꾸면 어떤 영향이 있을까 싶어요. 코믹스건 시네마틱이건 스톤 위치가 제각각이라... 그런 궁금증이 듭니다.

  • @user-jh4op7ou3j
    @user-jh4op7ou3j 4 년 전

    가장 맞는 말은
    건틀릿 자체가 나노입자슈트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자리에서 나노입자를 통해서 스톤을 옮길수있는건 아이언맨이 유일해서가
    아닐까요?인피니티워 보면
    처음에 슈트착용할 때 이디스를 슈트로 흡수시키는거랑 비슷한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 @user-mc4jg9gx6u
    @user-mc4jg9gx6u 4 년 전 +218

    그럼 캡틴이 얼음속에서 깨어날쯤에 늙은 캡틴이 돌아온거네 그세계의 패기카터도 이상황을 다 듣고 이해했다고 보면 되겠지

    • @jayk4762
      @jayk4762 4 년 전 +3

      행복해 엥 영화본 모든 사람이 그렇게 생각한거 아닌가요...? 그냥 보고 끝인건가

    • @user-mc4jg9gx6u
      @user-mc4jg9gx6u 4 년 전 +18

      @@jayk4762 이해가 안가긴했음 패기는 죽은줄알았던 캡틴이 살아있는걸로 보일텐데 후에 캡틴이 늙어서 떠나고 젊은 캡틴이 얼음 깨고 오면 이상황이 말이 되는건가?

    • @user-bo1bn6zy1o
      @user-bo1bn6zy1o 4 년 전 +45

      그래서 병상에 누워있던 늙은 페기카터가 젊은 캡틴보고 우린 가족이있어요 돌아가요 라고 말할 수 있었던거같음 모든 상황을 알고있었던거지..

    • @user-mc4jg9gx6u
      @user-mc4jg9gx6u 4 년 전 +18

      @@user-bo1bn6zy1o 그럼 그 대사의 가족이 미래에서온 캡틴아메리카인건가.. 소름

    • @user-bo1bn6zy1o
      @user-bo1bn6zy1o 4 년 전 +8

      @@user-mc4jg9gx6u 그렇죠 저희가 보는 메인 시간대 말고 다른 시간대에서 이미 다른시간대에서 타노스를 잡고 캡틴이 스톤을 돌려둔다음 메인시간대에서 페기카터와 시간을 보내고 있던거임 이미 현실에는 캡아가 두명이였다는 뭐 그런..
      캡틴이 시간여행을 떠났으니 그게 언제인지는 늙은캡틴은 정확하게 알고있을거니 그순간 나타난거구요

  • @user-qx8zg4de6p
    @user-qx8zg4de6p 4 년 전 +24

    토니의 슈트가 건틀릿이랑 같은 거잖아요 둘다 나노 슈트니깐 그러니까 슈트에 닿자마자 타노스도 모르는 짧은 순간에 스톤을 빼돌릴 수 있었던 거 아니었을까요? 건틀릿을 함으로 뺐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니깐..

    • @mso3586
      @mso3586 4 년 전

      토니가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서 건틀릿을 잡으면 스톤이 자동으로 토니의 손으로 옮겨지는 기능을 넣은듯

    • @roses2029
      @roses2029 4 년 전

      @@HJ-YOON 그래서 토니만이 가능했구나..

  • @dreamwalker3182
    @dreamwalker3182 4 년 전

    닥터 스트레인지는 그냥 밸런스 패치? 같은 존재에요. 우주의 엄청난 존재들로부터 힘을 빌릴 수 있다보니 어떤 적이 와도 대적가능하고 대부분 순식간에 소멸시켜버릴 수 있어요. 근데 그러면 스토리가 재미 없잖아요. 밸런스 패치같은 존재에요.

  • @user-di5pf9nc8u
    @user-di5pf9nc8u 2 년 전 +1

    근데...정말...만약인데.. 타임 스톤으로 파괴덴 머인드 스톤을 되돌렸다면... 리어리티 스톤으로 (빨간얘 맞나?) 스톤 만들고 핑거스냅 뚜쉬 가능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