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도쿄 한복판에 폭탄이 떨어진다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2. 18.
  • #일본 #암호해독 #반성없는과거는반복된다
    📽영화 '미드웨이' #12월31일개봉
    🚨영화 사용을 저작권자로부터 모두 허가받았습니다.
    (*The movie clips on my channel has gotten copyright permission of copyright holder.)
    ☕영상은 제작비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구독, 좋아요를 누르면, 더 유익하고 재밌는 영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인기 #주제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2.2K

  • @kimsiseon
    @kimsiseon  4 년 전 +535

    역사는 반복된다. (해당 영상은 역사 순으로 친절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user-dm9qg7zg6h
      @user-dm9qg7zg6h 4 년 전

      ㅋㅋㅋ

    • @amollang0209
      @amollang0209 4 년 전 +2

      형 ...사랑해

    • @user-dy5qw1qc2h
      @user-dy5qw1qc2h 4 년 전 +13

      일본은 기습공격 참 좋아해..
      조선도 러시아도 미국도 다 기습기습~~~~

    • @pjhpang01
      @pjhpang01 4 년 전 +5

      9:30 격추ㄴㄴ 격침ㅇㅇ

    • @yongkim5826
      @yongkim5826 4 년 전 +9

      일본은 다음에도 똑같이 선전포고 없이 기습공격할 것이다. 그러므로, 항시 긴장하고 철통방어를 유지해야 한다.

  • @noshield5737
    @noshield5737 4 년 전 +190

    0:19 너무해 여기서 저 대사라니 ㅋㅋㅋㅋㅋ

    • @1_pjb663
      @1_pjb663 3 년 전

      나도 터졌음ㅋㅋㅋㅋㅋㅋㅋ

  • @user-oy6et8kn1l
    @user-oy6et8kn1l 4 년 전 +66

    전쟁의 판도를 바꾼 건 부하의 말 개무시하지 않고 들어준 상관의 인성이다.

  • @user-be7pv8sz9l
    @user-be7pv8sz9l 4 년 전 +875

    항공모함 3대 : X (자동차 3대 : O)
    항공모함 3척 : O
    항공모함 격추 : X (전투기 격추 : O)
    항공모함 격침 : O

    • @user-wu1pd8zp5f
      @user-wu1pd8zp5f 4 년 전 +1

      앗.. 나랑 같은 지적을..9:30 항공모함 3대 격추

    • @garage2803
      @garage2803 4 년 전 +7

      편-안

    • @LukeMarisa
      @LukeMarisa 4 년 전 +1

      taro ;;

    • @KoreanMonkey.racism
      @KoreanMonkey.racism 4 년 전 +19

      당시 조선은 소달구지 끌고다니던 세계 젤 빈민국 개거지 나라였는데 일본 스고이..

    • @ju1823
      @ju1823 4 년 전 +10

      염병한다

  • @user-vn4en4pz2p
    @user-vn4en4pz2p 4 년 전 +425

    세계2차대전을 독일과 일본이 이겼으면 제국주의로 인해 우리의 삶이 더 개 돼지같을것이다. 진짜 희생하시면서 세계2차대전에서 승리를해주신 그시절 군인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내고싶습니다.

    • @user-tl2hr8dy8m
      @user-tl2hr8dy8m 4 년 전 +29

      만약 독일나치와 일본제국주의 승리로
      세상을 지배하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 @user-jd3ux5zs4k
      @user-jd3ux5zs4k 4 년 전 +29

      하기야 영국이 나치보다도 더 끔찍했지만 영국에게 고마워해야하는 이유가 나치가 세계장복하는걸 막아서임

    • @user-jd3ux5zs4k
      @user-jd3ux5zs4k 4 년 전 +6

      @@user-qq5vc6vj8j 아니요

    • @user-ho5vn9ev7y
      @user-ho5vn9ev7y 4 년 전 +7

      @@user-jd3ux5zs4k 칼대답 ㅋㅋㅋ

    • @jk-gb6pc
      @jk-gb6pc 4 년 전 +7

      @@user-qq5vc6vj8j 처음 미국이 참전하기전에 독일을 견제한게 영국 영국 나치편에섰다면
      유럽 나치가될수도

  • @Potato-dust
    @Potato-dust 4 년 전 +19

    니미츠제독 연기하신 배우준울 나우 유 시미1,2 하고 좀비랜드 더블 탭에서만 봐서 이런 진지한 연기에 놀라고 갑니다

  • @user-gd9sj1xv9w
    @user-gd9sj1xv9w 4 년 전 +22

    유튜브에서 토크맨터리 전쟁사 10회를 보시고 미드웨이를 보시면 더 좋겠네요

  • @Dc_Kwon
    @Dc_Kwon 2 년 전 +1

    정말 감사합니다. 미드웨이 영화 다 봤는데 유튜버중 이렇게 세세한 장면까지 올려주신 유튜버는 처음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cube6808
    @cube6808 4 년 전

    찰톤 헤스톤등이 나왔던 미드웨이란 영화를 오래전에 봤었는데 새로 만들어졌군요. 한번 봐야겠네요. 그나저나 대본 리딩하실때 어휘선택은 체크하시는게.

  • @user-ik6oj3bj1m
    @user-ik6oj3bj1m 4 년 전 +95

    급강하 폭격기
    당시 미사일은 정확히 못 맞힘
    급강하시 적들에게 덜 맞음
    적들에게 비교적 정교한 타격 가능
    지금은 미사일 발달로 필요없어짐

    • @user-bo9fi9do9w
      @user-bo9fi9do9w 4 년 전 +8

      김웅찬 22 그당시 폭격은 대충 뿌리고 한발만 맞아라 수준이였죠

    • @Readyandwilling
      @Readyandwilling 4 년 전 +2

      그땐 미사일도 없었지...걍 생폭탄

    • @rokamp25
      @rokamp25 4 년 전 +11

      그당시 미사일이 아닌 로켓이었죠 그냥 유도없이 나가기만하는..

    • @user-ji2yk2we2m
      @user-ji2yk2we2m 4 년 전 +1

      @@seostrawberry 워쉽하는 찐따

    • @user-ji2yk2we2m
      @user-ji2yk2we2m 4 년 전 +1

      @@seostrawberry 현실에서도 공격기가 로켓쐈지? ㅋㅋㅋ 그렇고 말고! 우리 워쉽충이 그렇다고 말하는데 그렇겠지~

  • @357LoGo
    @357LoGo 4 년 전 +4

    영상에 소개된 불발된 어뢰를 발사한 뇌격기라는 기체는 표적에 명중 시키지 위해서는 수면위를 느리게 날면서도
    표적함에 가까이 가야되는것으로 아는데 당시 미군은 성능좋은 기체를 가지고 있지 못했다고 합니다..
    ( 죽을고생 또는 죽었는데 불발... )
    김시선님의 영상을 보니 이 영화는 어느정도 전쟁 무기에 대한 정보를 알고 가시는것이 디테일한 점을 눈여겨 보면서
    몰입할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전쟁 초기에는 일본군의 전투기가 압도적으로 좋았고 이후 새로나온 미군의 기체들이 일본군과 비등하거나 월등했던걸 생각하면 시간 흐름상 이해하기 쉽지 않을지...

    • @HUI2650
      @HUI2650 4 년 전

      뇌격기에서 투하된 어뢰는 일정시간이 지나야 뇌관이 충격에 작동을 합니다. 즉 어뢰를 너무 가까이에서 투하하면 충돌해도 뇌관이 작동안되어 폭팔하지 않음

    • @357LoGo
      @357LoGo 4 년 전

      @@HUI2650 하지만 너무 멀리서 투하하면 목표함선이 회피기동을 해서 명중을 못함
      비행기 스피드가 빨라도 어뢰가 튕겨나가기 때문에 안되고 회피기동을 해도 어뢰가 다른곳으로 갈수 있기 때문에 일정한 속도로 같은 코스를 그리면서 투하해야되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큼 2차세계 대전때 뇌격기 소모는 아주 큰걸로 기억함

  • @filmsnow
    @filmsnow 4 년 전 +1

    개봉하면 봐야겠네요.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 @user-iv1cn4py3n
    @user-iv1cn4py3n 4 년 전

    감사합니다.
    잘 보고 듣고 있어요.ㅎㅎ

  • @sunnylee-fb8wd
    @sunnylee-fb8wd 4 년 전 +175

    항공모함은 격추가 아니라 격침이라 부르고.. 최종 미드웨이 해전은 일본 항공모함 3척이 아니라 4척이 침몰 하는겁니다.

    • @ku2125
      @ku2125 4 년 전 +11

      추가요. 당시 미드웨이 해전에 투입된 미 항모들은 2척이 아니라 3척이지요 USS 요크타운, USS 엔터프라이즈, USS 호넷

    • @Hello_Dex
      @Hello_Dex 4 년 전 +1

      @@anakin7057 요크타운인가? 대충수리하고 가면서 수리하고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ㅋㅋㅋㅋㅋ 3대중 1대인데 뭔지 기억안나네요 ㅋㅋㅋㅋ

    • @user-ee5tj6eh6e
      @user-ee5tj6eh6e 4 년 전 +9

      격침인데 격추라고 하니 듣기가 좀 불편해요

    • @user-ut9om1ly1c
      @user-ut9om1ly1c 4 년 전 +5

      운명의 5분동안 격침된 항모는 총 3척( 아카기 카가 소류)이 맞습니다. 마지막 항모(히류)는 그 이후에 격침됩니다

    • @ForSythia_3377
      @ForSythia_3377 4 년 전

      3척 맞아요.
      소류 - 아카기 - 카가 함

  • @K69534
    @K69534 4 년 전 +16

    9:30 항공모함 격추가 아니라 격침 아닌가요??

  • @makastuate
    @makastuate 4 년 전

    잘 보고 구독하고 갑니다ㅎㅎ근데 해설 목소리에 너무 힘이 들어가서 좀 신경쓰이네요

  • @kmh2051
    @kmh2051 4 년 전

    시국적으로 사이다영화 추천
    그리고 시선씨 목소리와 깔끔한 편집 쪼아용~

  • @user-pl9qb3nx4h
    @user-pl9qb3nx4h 3 년 전 +28

    1:47 이름이 곧휴최고?

  • @user-dy8hh1pp1x
    @user-dy8hh1pp1x 3 년 전 +4

    이 영화 개인적으로 진짜 재밌게 봤습니다... 영화관 가본지가.... 1년이 다 되어 가는군요...

  • @aaa00000
    @aaa00000 3 년 전

    김시선님 목소리 듣기편하고좋은거같아요 감사합니다

  • @the2st
    @the2st 4 년 전

    김시선님 저 미드웨이는 알고있지만 제가 몰랐던 것도 있어 그것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당

  • @user-qo2jq7xi9n
    @user-qo2jq7xi9n 4 년 전 +7

    이거 용산 4D로 봤는데 내가 지금껏 본 4D 영화 중에 젤 격했음ㅋㅋㅋㅋㅋㅋㅋ ㅊㅊ합니다 꼭 용산에서 보긔

  • @user-kb4xj3dc6y
    @user-kb4xj3dc6y 4 년 전 +9

    미드웨이를 보고 왔습니다. 고증 정말 잘했더군요... 급강하 폭격해서 항모 잡을때 저도 모르게 헉 소리가 나고 눈에서 물이;; 하..다시 보고싶따..

  • @9cw499
    @9cw499 4 년 전 +1

    625 전쟁 관련 영화들 모아서 비교하는 콘텐츠 만들어 주세요~!

  • @user-pt5jj5pb1b
    @user-pt5jj5pb1b 4 년 전 +450

    영상 재밌게 봤습니다. 근데 배가 '격추'되는게아니라 '격침'이 더 알맞는것 같아요

    • @bluepants135
      @bluepants135 4 년 전 +5

      격추는 그냥 배가 처맞는 걸 말하는 거고 격침은 우리 배가 맞았다 이고 인데 영화를 비평하는 입장에서는 객관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게 맞는 거니까 격침이 맞을 것 같아요

    • @user-gm2ur5jb5t
      @user-gm2ur5jb5t 4 년 전 +52

      황지환 격추가 항공기 전투불능 격침이 함선 전투불능 격파가 육상장비 전투불능 무슨 처 맞는게 격추야... 김시선이나 지환님 본인이나 거기서 거기임

    • @bluepants135
      @bluepants135 4 년 전

      @@user-gm2ur5jb5t 띠용?
      갑자기 ㅈㄹ질?

    • @bluepants135
      @bluepants135 4 년 전 +1

      @@user-gm2ur5jb5t 그럼 폭침이라 할까?
      그리고 모를 수도 있는 거 아니냐
      왜 지랄이야

    • @wlsrjf159
      @wlsrjf159 4 년 전 +54

      @@bluepants135 아는척하지마라 그럼..

  • @user-ol4ut4rt4g
    @user-ol4ut4rt4g 3 년 전 +4

    미군 SBD돈틀리스 급강하폭격기의 급강하폭격능력은 정확하기로 유명했어요. 영화를 보시다 보면 날개 뒤에 부채처럼 치즈같이 구멍뚫린 판떼기가 상하로 펼쳐지는게 보이실 겁니다. 이게 급강하시 지나친 속도상승을 막아주는 에어브레이크라는 장치인데, 이 치즈플랩이라 불리는 특유의 에어브레이크 덕분에 강하시 기체조종이 용이했다고 합니다.

  • @redcoffee1070
    @redcoffee1070 4 년 전 +10

    5:54 오른쪽에 쿠니무라준..? 오레와.... 아쿠마다?!

  • @user-gh4kg4ph5g
    @user-gh4kg4ph5g 3 년 전

    구독했어요 화이팅요

  • @cafca97
    @cafca97 4 년 전 +8

    항공모함은 격침이라 합니다.
    격추는 비행물체를 떨어뜨릴때 쓰입니다.

  • @user-rw4dj5ef8d
    @user-rw4dj5ef8d 4 년 전 +19

    미드웨이까지의 이야기를 담기엔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음ㅋ
    긴장감 있게 전투 전개상황이
    좀더 세밀하게 담겨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ㅋ
    그러나 고증에 따르는
    미드웨이 해전의 재현은
    만족함ㅎㅎ

    • @user-lb7js9fn6m
      @user-lb7js9fn6m 4 년 전

      사실 전투장면 고증은 좀 할리우드식이긴 함

    • @user-qh2nl3nr7b
      @user-qh2nl3nr7b 4 년 전

      @@user-lb7js9fn6m 다큐가 아닌 영화라서 흥행적 요소를 이끌기위해서는 어쩔수없는 선택이지않을까요

    • @user-lb7js9fn6m
      @user-lb7js9fn6m 4 년 전

      @@user-qh2nl3nr7b 전투장면의 긴박감은 연출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음. Bob나 퓨리처럼
      근데 비행기라는 소재와 해전이 할리우드 액션과는 거리가 좀 먼 소재라 과장이 필요하긴 함 실제로 나도 재밌게 봤으니
      이게 나쁘다는 소린 아니었음

  • @user-lu7gs8lm4o
    @user-lu7gs8lm4o 4 년 전 +17

    팩트체크: 진주만 공습당시 미해군은 전함 애리조나등 큰 손실을 입었지만 항모의 손실은 없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와 요크타운은 훈련등의 이유로 진주만에 정박하고 있지 않았기에 피해를 면할수 있었습니다
    진주만 공습당시 미항모가 피해를 입지 않았기에 태평양 전쟁의 판도를 바꾸는 미드웨이 해전 에서의 대전환이 성공할수 있었던 것입니다
    영화리뷰 설명중 약간의 오류가 있는듯 하여 ...

    • @user-ry4tw4nq1l
      @user-ry4tw4nq1l 4 년 전 +1

      진주만 작전을 지휘한 야마모토 이소로쿠는 항모가 없었다라는 보고를 받고, 큰 충격에 빠져서 우울증에 걸렸죠, 그는 이미 항모가 차세대 전략이라는 사실을 간과 했던 겁니다
      이는 당시 작전이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일본 수뇌부들과는 전혀 다른 생각이었죠

    • @user-mq2co5fj2j
      @user-mq2co5fj2j 4 년 전 +2

      @@user-ry4tw4nq1l 간과하지 않았다가 맞는 표현

    • @user-ww2wx1oe1l
      @user-ww2wx1oe1l 4 년 전

      @@user-ry4tw4nq1l 그 인간 재평가 받는거 보면 뭔가 좀 불쌍하긴함 상대가 워낙 개 먼치킨 제독이라(체스터 니미츠)비교 당하는게 좀 안습..

    • @bjh8713
      @bjh8713 4 년 전

      있어야할 항모는 없고 전함만 있었구먼.....

  • @ebonytears6714
    @ebonytears6714 4 년 전

    스텝롤은 안봤지만 쿠니무라 준이 나구모 주이치로 나오는 건가요?

  • @AquAAriAlive
    @AquAAriAlive 4 년 전 +37

    둘리툴 공습이 과거 진주만 영화에서 나왔던 마지막 장면이네요. 작전에는 성공하지만 다시 돌아갈 연료가 없어서 어느 지점에 불시착했는데 그곳에 있던 중국군이 도와줘서 작전의 성공한 미국 군인들이 고향에 돌아올 수 있었죠.

    • @Myurad
      @Myurad 4 년 전 +4

      과거 진주만 영화는 진주만 역사를 이용한 그저 로맨스영화에 불과하죠; 둘리툴 특공후 그일로 인해서 일본은 미국을 도와준 중국을 침공해서 대규모 대학살을 하게됨.; 둘리툴은 작전완료후 영웅으로 칭송하면서 장군으로 승진했었던거 같은디... 미국이 아시아에서 일으킨 전쟁전과 전쟁후의 나비효과가 엄청난듯... 그와중에 일본의 기습전쟁은 기폭제 역활이었다고 봐야할지..

    • @user-cd1io3uk4r
      @user-cd1io3uk4r 4 년 전 +5

      @@Myurad 미국이 중국을 돕기 이전에 일본은 이미 대학살을 벌여놨었고 태평양전쟁 발생전에 중국과 일본 사이에 중일전쟁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난징대학살, 총칭공습등 여러 차례 있었죠

    • @Hans_JKPL
      @Hans_JKPL 4 년 전 +4

      @@Myurad 역사를 거꾸로 알고 계시네. 애초에 일본이 태평양 전쟁을 일으킨게 중일전쟁에 필요한 자원 얻으려고 한건데 ㅋㅋㅋㅋㅋㅋ
      둘리틀 공습할때면 중국은 이미 쑥대밭이었어요.

    • @dorianfa4209
      @dorianfa4209 4 년 전 +2

      @@Myurad 진짜 아무리 역알못이라해도 이건 그냥 안드로메다 급이네. ㅋㅋㅋ

    • @ssibangnom
      @ssibangnom 4 년 전 +3

      @@Myurad 중일전쟁은 1936년부터 이미 시작된거나 다름없고
      1942년 둘리틀 공습땐 이미 중일전쟁의 절정기에 달했던 시절임

  • @user-gj6zs8uv7e
    @user-gj6zs8uv7e 4 년 전 +10

    이때 일본은 항모갑판에 높은가연성을가진 제로+항공유+항공폭탄+어뢰를 잔뜩올려두어 둥둥떠다니는화약고x4이 되었죠 그리고 TBF어벤저,B-26머로더,F4F 와일드캣,SBD돈틀리스들에게 폭격당하며 수장되었습니다.

    • @user-jc3lp2kl3w
      @user-jc3lp2kl3w 4 년 전 +1

      그때였어요. 제가 표적이였을줄은....
      -바닷속에서-

  • @user-wd7ux5dv1n
    @user-wd7ux5dv1n 4 년 전 +5

    0:19 첨부터 웃었습니다 뚱이ㅋㅋㅋㅋㅋㅋ

  • @user-jc3lp2kl3w
    @user-jc3lp2kl3w 4 년 전 +71

    저게 전투기에서 그냥 곱개 죽는것도 운이 좋와야 하는일이라는 말일 정도로 전투기 파일럿들이 그냥 곱개죽지를 못했음.
    엔진에 불이붙고 그 불이 온 몸에 산채로 붙는 고통을 이겨내다가 어느순간에 펑 터져 죽는데 그 전까지는 고통을 느끼면서 기다린다는 것을 생각해보니...

    • @contiguous1
      @contiguous1 4 년 전 +13

      토쿄에 살고 있는 죄없는 민간인은 무슨 잘못이냐고 말하는 얼간이는 없겠지...??

    • @Amesist8433
      @Amesist8433 4 년 전 +9

      @@contiguous1 있잖아 우익새끼들

    • @user-jc3lp2kl3w
      @user-jc3lp2kl3w 4 년 전 +10

      @@contiguous1 솔직히인간적인 생각하면 도쿄에 살고있었던 민간인들도 '무슨 잘못이 있냐고' 를 말하는게 잘못된건 아닙니다. 그저 사람들의 생각이 다를뿐이죠.

    • @user-jc3lp2kl3w
      @user-jc3lp2kl3w 4 년 전 +7

      @@DRsolochu 그러니까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다고 언급했습니다.

    • @user-zx7iw1tm5u
      @user-zx7iw1tm5u 4 년 전 +1

      전쟁은 보통 혼자하는게아님 대부분 국민의 지지가있어야 하지

  • @user-oi4bd6ep5o
    @user-oi4bd6ep5o 4 년 전 +1

    영화소개짱

  • @user-wo9rj6ym9n
    @user-wo9rj6ym9n 4 년 전 +96

    이 영화는 진짜 최근 본 영화중 가장 대박 영화임... 시간가는 줄 몰랐다...

    • @user-hi6tx3to4t
      @user-hi6tx3to4t 4 년 전

      근데 조금 불친절해서 같이 보는 사람의 눈치를 봐야했던 영화

    • @arcane2060
      @arcane2060 4 년 전 +6

      내셔널지오그래픽 미드웨이 전투에 관한 모든 이야기 있는데 그거 먼저 보고 이 영화를 보면 훨씬 이해됨, 밀덕들이 좋아할 영화인듯 애초에 다 어떻게 전개되는지 다 아니깐

    • @user-ox1yt6qx5i
      @user-ox1yt6qx5i 4 년 전

      근데 폭망함

    • @Bobbydonothing
      @Bobbydonothing 4 년 전 +2

      이거 스토리도 그렇고 CG도 그렇고 좆 ㄱ병신같은 영화인데요......스토리는 역사를 완전히 무시했어요 그냥 역사 스토리 자체를 제대로 묘사를 안했어요 뒤죽박죽

    • @user-wi7ps2ns4g
      @user-wi7ps2ns4g 4 년 전

      그냥 볼 거 없을때 보면 딱 좋을듯.

  • @Misspage
    @Misspage 4 년 전 +18

    운명의 5분 전투씬은 진짜 소름임....꼭 극장에서보세요 입이 안다물어짐

  • @AquAAriAlive
    @AquAAriAlive 4 년 전 +1

    그리고 미드웨이도 중요하지만 태평양 전쟁에 미드웨이 그 후인, '아버지의 깃발' 또는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이 영화도 태평양 전쟁에 핵을 던지기 직전의 전쟁 중 한부분이라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또한 잘 몰랐는데 태평양 전쟁에서 나왔던 영화 '핵소고지'의 오키나와 전투도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나중에 기회되시면 미드웨이 번외로 아버지의 깃발 영화도 리뷰해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라던가요. 두 영화가 자매영화라서 아버지의 깃발은 미국쪽을 보여주고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는 일본쪽만 보여주거든요. 두영화 모두 감독이 미국사람이라서 그게 또 놀라웠던 부분입니다.

    • @cuirassier73
      @cuirassier73 4 년 전

      '두영화 모두 감독이 미국사람' 그냥 미국사람이 아니라 클린트 이스트우드입니다. 마치 니미츠한테 헤이 니미츠 하는 느낌이네요.

  • @skyriver2493
    @skyriver2493 4 년 전 +1

    0:18 잘보다가 빵터짐..

  • @user-sx7hk7ki2v
    @user-sx7hk7ki2v 4 년 전 +316

    곡성 아저씨아님?ㅋㅋㅋㅋㅋㅋ

  • @user-ik6oj3bj1m
    @user-ik6oj3bj1m 4 년 전 +145

    급강하 폭격기 파일럿이었던 할아버지와 놀이공원갔는데 청룡 열차를 타시고도 조금도 무서워하지 않으시더라는 소문이 있음
    영화 장면보니 이해감 🛩

    • @kimsiseon
      @kimsiseon  4 년 전 +46

      할아버지에게청룡 열차는...그저 장난감...

    • @limoncello0120
      @limoncello0120 4 년 전 +19

      그 사람 슈튜카 독일 급강하 폭격기 조종사였음
      슈튜카 공격 방식이 목표 발견하면 배면 비행한 다음에 수직으로 내려가서 폭격하는 방식임

    • @kaori-x104
      @kaori-x104 4 년 전 +4

      @@limoncello0120 그거 구라임. 그냥 전달과정에서 와전된거

    • @gregory000
      @gregory000 4 년 전 +1

      한국에 급강하 폭격기 없었음...

    • @user-xl6fy3wg5p
      @user-xl6fy3wg5p 4 년 전 +2

      @@kaori-x104 슈튜카 조종사 할아버지가 롤러코스터 타는 사진 있음

  • @user-leontrue8274
    @user-leontrue8274 4 년 전 +1

    좋은 영상 잘보고있습니다격추가 아닌 격침이라고 합니다 배는요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해요

  • @pogenman
    @pogenman 4 년 전

    미드웨이 오늘보고왔어요..

  • @YuJi503
    @YuJi503 4 년 전 +499

    미국은 자신들을 문 개를 죽이지 않고 사냥개로 키워서 활용중

    • @rfskoreayoutube
      @rfskoreayoutube 4 년 전 +39

      미국도 같은 놈임

    • @Demacia365
      @Demacia365 4 년 전 +63

      근데 미국은 우릴 버릴수없음 우리는 발칸반도 같은 존재라 레드팀한테 따이면 육지로 진출못함 반대로 블루팀한테 따였으니 레드팀은 바다로 진출하기 어려움ㅋㅋㅋ

    • @dkdbakldso5555
      @dkdbakldso5555 4 년 전 +111

      미국의 도움으로 광복을 할수있었는데 이것만으로도 미국이 우리나라에게 어떤짓을 해도 까방권이 있지 ㅋㅋ

    • @user-bq8bx6wo4f
      @user-bq8bx6wo4f 4 년 전 +54

      @@Demacia365 ㅋㅋㅋㅋㅋ? ㅇㅇ 버리진 않는데 문제인 처럼 스스로 중국에 넘어가려고 하고 넘어기면 어차피 못먹으면 그냥 초토화 시켜버릴듯

    • @YuJi503
      @YuJi503 4 년 전 +38

      @@dkdbakldso5555 미국 소련이 남북을 갈라 놓은건데.... 그걸로 무기 팔아먹고 한반도 안보를 핑계로 주둔하며 중국 러시아 견제. 진짜 미국이 작정하면 이라크처럼 없는 생화학무기 빌미로 그냥 북한 공격하고 끝낼 수 있음 . 근데 안하지~ 미국 목적은 한반도 평화가 아니라 러시아 중국견제거든 한국이 미군 주둔비 내주지 무기 매년 사주지 한국에 아무런 필요없는 사드까지 배치해주지

  • @user-uc4mh7ym8b
    @user-uc4mh7ym8b 4 년 전 +7

    미국 니미츠함이 저 제독님 이름 따서 만든건가요???

    • @user-xf7ry3cr5y
      @user-xf7ry3cr5y 4 년 전 +1

      넹 그렇게 알고 있어요

    • @user-bd8xn5oz4e
      @user-bd8xn5oz4e 4 년 전 +1

    • @user-uc4mh7ym8b
      @user-uc4mh7ym8b 4 년 전

      감사합니다~

    • @tylermin5305
      @tylermin5305 4 년 전

    • @dorianfa4209
      @dorianfa4209 4 년 전 +1

      니미츠가 맥아더보다 더 유능한 군인입니다.
      그리고 맥아더는 흑역사도 많고 자기 스스로 잘난체를 너무했고 군인들을 고기방패 취급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니미츠의 이름을 딴 항공모함까지 있지만 맥아더의 이름을딴 미국무기는 하나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 @kclim1004
    @kclim1004 4 년 전 +2

    영화관에서 봤을 때 제 소감은 진주만과 달리 일본을 폭격하는 이야기가 없고 일본의 항공모함이 격침되는 장면에서 일본군의 군인정신도 보여주면서
    미군만이 아닌 일본군의 시점에서도 전쟁이 어떤 의미로 다가왔는지 입체적으로 잘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한 마디로 이 영화에는 선악구도가 없어요.

  • @user-pj1mn5mc5s
    @user-pj1mn5mc5s 3 년 전

    저 이거 시사회로 봤는데... 진짜 감동적이였음.. 그때의 생황을 잘 표현한것같아 정말 만족스러운 영화임

  • @Demacia365
    @Demacia365 4 년 전 +260

    왜는 간사하기 짝이없어
    신의를 지켰다는걸 들어본적이 없다
    - 충무공 이순신 -

    • @user-cm1mk3fi1u
      @user-cm1mk3fi1u 4 년 전 +18

      몇월 며칠 자 나중일기 내용인가요?
      근거 없는 거짓말이면 파이프렌치로 오른발 네번째 발가락 찍어버리겠습니다.

    • @cosmos20a
      @cosmos20a 4 년 전 +4

      답담도사금토패문

    • @user-wy1dr9tn9n
      @user-wy1dr9tn9n 4 년 전 +33

      이충무공이 쓰신 답담도사종인금토패문'(答譚都司宗仁禁討牌文)에 나옴. 찾아보쇼

    • @user-tr7rx5ft9s
      @user-tr7rx5ft9s 4 년 전 +9

      좋게 쓸리가 없죠 ㅋㅋ처들어온 나라인데

    • @Demacia365
      @Demacia365 4 년 전 +5

      누워서 유튜브 볼 시간에 역사책 펴서 한 페이지라도 읽어라 애휴 ㅉㅉ

  • @user-jv1ny6oj1x
    @user-jv1ny6oj1x 4 년 전 +91

    어뢰 스캔들이라고 합니다. 어뢰가 터지지 않는 문제였죠. 덕분에 미국은 어뢰 대신 급강하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오히려 명중률을 높히는 아이러니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

    • @user-jv1ny6oj1x
      @user-jv1ny6oj1x 4 년 전 +4

      @@chicaquila 2차대전까지는 어뢰의 전성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였는데 어뢰가 폭탄투하보다 더 많은 공적을 냈습니다. 결정타 또한 어뢰가 압도적으로 많고요. 특히 갑판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항공모함과 달리 전함은 상부에도 어느정도 장갑을 덧발랐기에 일반 500 파운드급이 아닌, 2000파운드는 기본으로 달고 다녔습니다. 오클라호마 5발의 어뢰를 피격당하고 20분만에 전복당했습니다. 웨스트 버지니아도 7발의 어뢰 중 한 발이 결정타를 먹어 역시 침몰당했으며, 네바다 역시 어뢰 공격을 받아 큰 피해를 입혔고요.
      폭탄 피해는 애리조나가 대표적이며, 어뢰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캘리포니아에 결정타를 입히고, 나머지 3척의 전함은 가벼운 피해를 입혔고요.
      그리고 저는 어뢰 스캔들을 얘기했는데 왜 장갑 얘기를 하시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Allies_USA
      @Allies_USA 4 년 전 +3

      @@chicaquila 장갑 떡칠이랑 그게 뭔 상관이여 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홀수선 하단에 수중어뢰 방어 벌지 떡장바른 시나노가 잠수함 어뢰맞고 골로감?
      어뢰 스캔들 이야기하는데 뜬금없이 뇌피셜 씨부리는것부터 웃기는데 심지어 맞지도 않는 이야기를 하네
      과달카날 해전 초반부만해도 일본군 뇌격에 미해군이 작살났구먼 뭔 개소리여
      진주만에서 어뢰 맞고 용궁간 미전함들 전부 어뢰방어 벌지는 다 기본탑재였는건 알고있음?

    • @Allies_USA
      @Allies_USA 4 년 전 +3

      @@chicaquila 폭격에 의한 공격에 단번에 전투불능???
      아아 그래서 야마토가 500파운드 250파운드 1000파운드 골고루 얻어맞고도 계속 항해하며 대공포화를 갈겼구나~~
      어뢰로 전복되기전까지 폭탄 몇십발을 얻어맞아도 그런데 뭔 개소리여 ㅋㅋㅋㅋㅋㅋㅋ
      미드웨이에서 일항모들이 급강하 폭격에 직격타맞고 운좋게 탄약고 연료 다 원콤나서 그게 먹힌거였지 폭탄이 무슨 만능인줄 아나

    • @orli0124
      @orli0124 4 년 전 +3

      와씨 밀덕들 ㄷㄷ

    • @jay_austere
      @jay_austere 4 년 전 +2

      @@chicaquila 어뢰 단 네 발에 침몰한 시나노가 울부짖네요 아조씨ㅋㅋㅋㅋㅋㅋㅋ 미국 급강하폭격도 유효타를 못내니 결국 물수제비로 측면에 때려박던 상황에 뭔 헛소리세요. 그리고 앞에분들도 지적 많이 했지만 측면장갑은 어뢰를 막아주지 못함 방수격벽과 벌지의 역할인데 헛솔ㅋㅋㅋ 참고로 양차대전 전함의 측면 두께도 그렇게 차이나는 편이 아니었음

  • @user-jj5jf7kl6f
    @user-jj5jf7kl6f 4 년 전

    좋은 리뷰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그래도 영화관련 최고의 리뷰어니 만큼 용어선정에 조금만 더 신경써 주세요.
    항공모함 격추==> 격침으로 바꾸셔야..

  • @oceaneyes3400
    @oceaneyes3400 4 년 전 +1

    오..재밌겠네👍👏👏

  • @OK-rb3fb
    @OK-rb3fb 4 년 전 +11

    처음에 나오는 전투기라고 말씀하신 비행기의 기종은 SBD 돈틀리스 폭격기입니다 전투기가 아니라 폭격기에요
    뭐 말하시는 입장으로써는 딱히 상관은 없는데 그래도 정확하게 집고 싶어서 말씀드립니다 (불편하시다면 죄송합니다
    시비를 걸 생각은 없습니다)

    • @ku2125
      @ku2125 4 년 전 +1

      그 급강하 폭격기가 격추시킨 적기도 무려 100대라고 합니다. 미친 소리 같지만 사실이에요

    • @user-rg1hy7is5u
      @user-rg1hy7is5u 4 년 전

      급폭 조종사 중에 제로기랑 3대로 1로 싸워 다 격추시키고 돌아온 사람도 있었죠.

    • @user-ww2wx1oe1l
      @user-ww2wx1oe1l 4 년 전

      당시 제로기가 꼰대들이 이거빼고 저거빼고 해서 결국은 총탄 몇방에 박살나는 전투기로 전락한게 큼....

    • @dongoneseo3672
      @dongoneseo3672 4 년 전

      @@user-ww2wx1oe1l 연료탱크가 플라스틱으로 돼있어서 기관총 한 발만 맞아도 불났다는 그 전투기....

    • @user-ww2wx1oe1l
      @user-ww2wx1oe1l 4 년 전

      @@dongoneseo3672 선회기동력! 강한 공격력 그리고 물몸...

  • @user-nm6yt2vy9r
    @user-nm6yt2vy9r 3 년 전 +1

    전 미드웨이를 이미 봤는데 재밌어요

  • @user-sf1kp7dv8m
    @user-sf1kp7dv8m 4 년 전 +2

    해전 역사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혼란스러울 수 있는 밀덕한정 띵작 영화

  • @user-bv5kv8fk3r
    @user-bv5kv8fk3r 4 년 전 +8

    결론:정의의 핵피엔딩☆

  • @user-gq3qi5yz4k
    @user-gq3qi5yz4k 4 년 전 +4

    11:08초 격추×격침○

  • @user-ql2lm4ub8o
    @user-ql2lm4ub8o 4 년 전

    오.. 전쟁영화좋아하는데 오랜만에 잘만든 전쟁영화가 하나 나왔길 기도함..

  • @ComeHere919
    @ComeHere919 4 년 전

    와... 퀄리티가 남다르네 이것도 꼭봐야한다... ㅜㅜ

    • @ComeHere919
      @ComeHere919 4 년 전

      진주만이후엔 다뤄지지않은 흥미로운게 다 담겨서 뜻ㅍ깊겠네요

  • @censored_user
    @censored_user 4 년 전 +12

    9:06 진주만 공습으로 인해 미국의 항공모함... ...-> 진주만 공습당시 미국의 항공모함의 피해는 없었습니다.
    이유는 당시 미국의 항공모함은 운송작전을 하던 중이였습니다. 일본제국 연합함대 총 사령관인 '야마모토 이소로쿠'가 이를 알게되어 항모가 진주만으로 입항할때가지 대기할 것을 명령했지만, 현장 총 사령관인 '나구모'제독이 근처에 오래 머무르면 발각된 위험있으니 가능한 빨리 공격해야한다고 주장하여, '나구모'제독의 의견대로 항모가 진주만에 없는 상태로 공습을 가하게 되었습니다. 즉, 진주만 공습당시 미항모는 전투에 참가를 하지 않았습니다.
    요약: 미국항모는 진주만공습때 피해를 입지 않았음.
    9:08 ... ... 미국의 항공모함 2척, 반면 일본의 항공모함은 모두 6척 ... ... -> 미국의 항공모함 2척은 전투전 일본의 추측이며, 일본의 항공모함 6척은 전투전 미국의 추측이였습니다.
    미드웨이 해전에 미국의 항공모함은 '요크타운'급 항공모함 'CV-5 요크타운', 'CV-6 엔터프라이즈', 'CV-7 호넷' 총 3척의 항공모함이 전투에 참가 했으며, 일본은 '카가'급 항공모함 '카가', '아카기', '히류'급 항공모함 '히류', '소류'가 참전 하였습니다.
    요약: 미국항모는 2척이 아니라 3척, 일본 항모는 6척이 아니라 4척.
    9:26 ... ... 급강하 폭격기들이 단 5분만에 3척을 격침시키는 ... ... -> '카가'항공모함에 치명타를 입히는 시점을 기준으로 '아카기'항공모함에 치명타를 입힌 시간 4분, '소류'항공모함에 치명타를 입힌시간 6분
    치명타 후에 침몰까지 30분~60분 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미국의 돈틀리스 폭격대의 폭탄의 피해보다, 일본항모 갑판에난잡하게 뒹구는 항공폭탄이 일본항모에 더 큰 데미지를 주었습니다.
    일본항모 갑판에 왜 폭탄이 나뒹구고 있었냐면, 육상기지인 미드웨이 활주로를 폭격하기위한 준비를 하다가, 미항모를 발견하여 가능한 빨리 육상기지 타겟이 아닌 함선타겟인 폭탄으로 교체하라는 명령때문이였습니다. 들고왔던 육상기지용 항공폭탄을 정리할 시간이 없었던거죠.
    Ps. 미드웨이 해전당시 미국의 항모수가 일본보다 열세 였지만, 미드웨이 육상기지의 육군소속의 항공대의 항공기 까지 포함을 하면 항공기 수량은 미국이 일본보다 100기 이상 우세 였습니다.

    • @kimwj715
      @kimwj715 4 년 전

      추가로... 일본 전투기들이 미국 뇌격기 잡느라고 급강하 폭격기 편대를 놓친 탓도 있지요.

    • @censored_user
      @censored_user 4 년 전

      @@kimwj715 당시 미해군의 항공대 뇌격기들은 느리고 둔해서 일본해군항공대가 좋아라 하면서 전적 쌓을려고 달려갔죠..
      당시 뇌격기편대하고 폭격기편대하고 연락이 됬던게 아니고, 일본이 이미 미국 뇌격기를 다 잡은상태였지만 일본측에서 다음 공격도 뇌격으로 생각하여 고도를 올리지 않은점등 여러가지 조건이 겹치고 겹쳐서 미국입장에선 진짜로 기적의 전투였죠..

    • @user-do5ly3cn5g
      @user-do5ly3cn5g 3 년 전

      @@censored_user 마지막뇌격기편대인 제 3 뇌격기대대와 와일드캣 편대의 북서or북동쪽의 전투로인해 시간을많이 소비하였고 구축함 아라시덕에 맥클러스키 소령은 SBD를 이끌고 항모에 도착했다는 점에선 우연이아닌 실력이라 볼수있죠..(애초에 뇌격기보내고 폭격기보냈으니 시간은 거기서 거기죠..) (뇌격기대대는 각자 일항모로이동,폭격기대대는 정찰기가 보고한위치로 간거니..)

  • @globalhawk3228
    @globalhawk3228 4 년 전 +15

    항모를 격추가 아니라 격침이라고 해야 맞는 표현인거같습니다.
    격추는 비행기에 쓰이는 표현인데요.

    • @user-pq6oo3kw3l
      @user-pq6oo3kw3l 4 년 전

      그러게요. 침몰이던가 격침 ..이런 표현이 맞는 것일텐데
      아마 공중항모인가봐요``;;

  • @minsoo4188
    @minsoo4188 4 년 전

    구독 눌렀어요^^

  • @korea2200
    @korea2200 4 년 전

    이거 진짜 개봉하자말자 가서 봤는데 진짜 간만에 띵작 또보러 갑니다

  • @user-ik6oj3bj1m
    @user-ik6oj3bj1m 4 년 전 +21

    0:19 못 맞췄지롱
    웃다가 사래걸림

  • @ksj1527
    @ksj1527 4 년 전 +29

    진주만기습은 오후가 아니라 아침일찍이었죠.

    • @user-zx5kh5rv4d
      @user-zx5kh5rv4d 3 년 전

      그것도 일요일 군인들 휴가가고 쉬고있고 교회가는 날에 기습폭격 ㅡㅡ 내가 미국이라도 빡칠듯

    • @user-wl3nt3pi7u
      @user-wl3nt3pi7u 3 년 전 +1

      근데 언제 갔어도 저는 일본이 성공 했을거 같습니다

    • @sihyunlee9229
      @sihyunlee9229 3 년 전

      @@user-wl3nt3pi7u 그렇죠 선전포고도 없이 기습공격을 하는 전쟁범죄행위니까 아무리 미국이라도 당했을거같지만 이건 미국이 방어를 못했다거나 일본이 공격을 잘했다는 문제가아니라 일본이 기초적 윤리에 어긋나는 전쟁범죄 행위를 했다는게 문제인거죠

    • @opening23
      @opening23 3 년 전

      @@sihyunlee9229 전쟁에 그런 윤리는 없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이겨야 합니다 이기는 자는 역사를 만듭니다 어떨게 해서든 전쟁은 이겨야 하는것이죠..

    • @sihyunlee9229
      @sihyunlee9229 3 년 전

      @@opening23 과연 그럴까요? 일본과 나치독일이 패전국이아니라 전범국이라고 불리는이유는 단순히 전쟁에서 져서가 아니라 전쟁을하면서 기본적인 인간윤리를 어기며 전쟁범죄를 일으켜서 이죠. 현재도 백린탄같은 대량 살상용무기는 제네바 협약에의해 (인간에대한 사용은)금지되어있죠 전쟁을 하면서도 지켜야하는 윤리는 당연히 있습니다 일본의 위안부나 독일의 홀로코스트가 범죄라고 불리는것이 증거이죠

  • @GrooveDrShin
    @GrooveDrShin 4 년 전

    이 영화 일본에서 개봉하나요?

  • @jshdhjdbcuusududjdjishdgey623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arondight
    @arondight 4 년 전 +21

    수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의 결말을 알고 있다는 그 영화...

    • @arondight
      @arondight 4 년 전

      @이렌' 결말을 알고 보는데도
      손에 땀이 나더라는....
      '제발...제발...제발!!!' ㅋㅋㅋㅋㅋㅋ

    • @user-om2kx9fv1m
      @user-om2kx9fv1m 4 년 전

      누가 죽을지 긴장하면서 보는듯

  • @MomitoSeo
    @MomitoSeo 4 년 전 +138

    사령관 지나가는데
    "헤이 니미츠!!!"
    이런 싸가지 없는.. ㅋㅋㅋ

  • @poodle.youngae-lee

    미드웨이 본다본다해슨데 아직도못봣는디 오늘바야것다

  • @user-sangja00
    @user-sangja00 4 년 전 +2

    이렇게 스케일 큰 영화는 극장가야 하는 법

  • @user-kf3ly7ki9j
    @user-kf3ly7ki9j 4 년 전 +7

    미드웨이에 참전한 미국 항모는. 총3대였습니다. 일본은 4대였구요(총 보유 항모를 6대로 이야기하신거면) 그리고 항모는 격추라는 단어보다는 격침이 어울릴것 같네요.
    76년 개봉된 미드웨이도 재밌습니다. 좀 길지만.... 개봉당일 봐야겠네요

  • @andu7758
    @andu7758 3 년 전 +80

    왜구: 미국섬 다털렸죠? ㅋㅋ
    서양: 일본본토 다터졌죠?

    • @user-gi9jm2lx9y
      @user-gi9jm2lx9y 3 년 전 +30

      한국: 진짜다털림

    • @ambitious_larva
      @ambitious_larva 3 년 전 +1

      @@user-gi9jm2lx9y ㅋㅋㅋㅋㅋㅋㅋ 팩폭

    • @DK-ch3ei
      @DK-ch3ei 3 년 전 +2

      @@user-gi9jm2lx9y 팩폭 오지네 ㅋㅋㅋㅋㅋ
      한국인들은 자기주제 파악좀 해야함

    • @ruruga5111
      @ruruga5111 3 년 전

      한국 : 연합국 님들아 일본 리폿좀요;;

    • @user-gy2zp4vo4r
      @user-gy2zp4vo4r 3 년 전

      @@ruruga5111 뇌절 족같누

  • @user-zt8nr3rl2c
    @user-zt8nr3rl2c 4 년 전 +2

    병사(soldier)는 육군 병만을 뜻하고, 해군 병은 수병(sailor 혹은 seaman), 해병대 병은 해병대원 혹은 해병(Marine)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육상이 아닌 해상의 함정에서 뜨고 내리는 것은 이륙, 착륙이 아니라 이함, 착함이라 합니다.
    앞으론 자막 만들 때 참고해주세요.

  • @_tiamet_8532
    @_tiamet_8532 4 년 전 +2

    저거 B 25 미첼 항모에 실을려고 기관총이랑 이것저것 다빼서 무장이 거의 없었다죠ㅋㅋㅋㅋ

  • @charming_man123
    @charming_man123 4 년 전 +4

    이거 존나 재밌음 꼭보셈 ㄹㅇ 가슴뛰는 영화임 손에 땀을쥐고 ㅜ

  • @user-jm8sk9nh6p
    @user-jm8sk9nh6p 4 년 전 +3

    핵폭탄도 타격이 있었지만..
    더 심각한 타격은. ..도코 대 공습이라는 이야기도 많던데..

    • @user-yq7mw1hu3s
      @user-yq7mw1hu3s 4 년 전

      그쵸 도쿄대공습 견디기도 무리였을거에여 일본 건물자체가 목재였어서 네이팜탄으로 불싸지르니... 감당하기 힘들었을거임

  • @user-if1ug5ef9u
    @user-if1ug5ef9u 4 년 전 +1

    아뭐야ㅠㅠ 썸넬보고 왓는데 영화엿어ㅠㅠ 진짜면 좋을탠데ㅠㅠ

  • @user-pk1li3fr3l
    @user-pk1li3fr3l 2 년 전 +1

    4:40 이 이야기를 하시니 손자와 함께 롤러코스터를 무표정으로 타시던 슈투카 조종사 할아버지가 생각나네요...

  • @youngchanseo7158
    @youngchanseo7158 4 년 전 +17

    일본은 건드리지 말아야 할 나라를 건드린 거죠. 진주만 - 미드웨이 - 이오지마 - 원폭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일본의 패배요인은 지나친 관료주의와 망상에 있었죠. 결정적으로 독일이 영국에게 실수를 한 암호체계도
    그렇구요 ㅋㅋㅋ

    • @user-ji2yk2we2m
      @user-ji2yk2we2m 4 년 전 +1

      산호해 과달카날 필리핀해 레이테만은 옆집 개가 먹어버렸는감?

    • @gimmarkmark7822
      @gimmarkmark7822 4 년 전

      사실 일본의 결정은 자포자기 였음. 만일 미국이 북한을 일본 처럼 몰아 붙히면 전쟁의 소지가 있을 수 있음.

    • @ruBy-tw6ui
      @ruBy-tw6ui 4 년 전 +1

      아.....배필5에서 이오지마 전투가 진주만 미드웨이해전 다음이었구나...

    • @user-vy3rg6og6q
      @user-vy3rg6og6q 4 년 전

      싸우는 방식이 ㅂㅅ같아서임 일본은 작전상 후퇴가 없음 무조건 반자이임

    • @erickyee4198
      @erickyee4198 4 년 전

      실패를 용납하지 않는 사무라이 정신이 자신들의 발등을 찍었죠.
      실패를 통해 더많은 경험과 지혜가 만들어 지는데..

  • @user-ji2yk2we2m
    @user-ji2yk2we2m 4 년 전 +4

    조선 독립군 소속 카게로급 구축함 아라시좌의 슈퍼세이브

  • @taijitankor
    @taijitankor 4 년 전

    니미츠함 급에 그 니미츠인건가요?

  • @user-gn9we8ri4f
    @user-gn9we8ri4f 3 년 전

    둘리틀 둘리틀중령 관한 영화도 있으니
    그것도 한번 보세용

  • @ampm2722
    @ampm2722 4 년 전 +27

    미국이랑 맞다이깐 몇없는 나라라 생각하면 대단하긴 하네
    미국아니었으면 동아시아는 먹혔을듯

    • @user-lb8jy6sz3r
      @user-lb8jy6sz3r 4 년 전 +3

      저거 식민지에서 착취해서 한건데

    • @user-ww2wx1oe1l
      @user-ww2wx1oe1l 4 년 전 +2

      미국이랑 대등하게 맞다이 깐 나라는 소련뿐임..대다수는 미국이 일방적으로 쥐팬거고

    • @ampm2722
      @ampm2722 4 년 전 +1

      @@user-ww2wx1oe1l 소련이랑 미국이랑 전면전한 적은 없지않나요?
      진주만처럼 쳐 싸운건 없었던거 같은뎅

    • @kokekuka24
      @kokekuka24 4 년 전

      힘을 바탕으로 식민지 통치한것도 당시로선 실력이지

    • @sukang98
      @sukang98 4 년 전

      뭐가 대단해 ㅅㅂ

  • @user-nk1qq8rj4s
    @user-nk1qq8rj4s 4 년 전 +3

    간만에 대작하나 나오는구나 ㄷ

  • @broker_boradori
    @broker_boradori 3 년 전

    저거 급강하 폭격기 sb2c인가여?

  • @user-cy9rt1pn8f
    @user-cy9rt1pn8f 4 년 전

    진짜 이거 보고 지렸었는데 ㅋㅋ

  • @flightkyokushin8830
    @flightkyokushin8830 4 년 전 +4

    일본은 이때도 항모가 있었는데 함재기도 있었는데 한국은 지금도없네요,ㅜㅜ

    • @BiJibGi
      @BiJibGi 4 년 전

      항모 만들어도 유지비빡심.. 그래도 잠수함이랑 전투함은 세계에서 인정받는중이잖아요

    • @user-jd3ux5zs4k
      @user-jd3ux5zs4k 4 년 전

      그당시에는 온갖모든제정을 군비에 쏟아부었으니... 그리고 지금은 없는거 아시죠 요즘에 착륙장 개조해서 만든다고는 하는데

    • @JJONGGU
      @JJONGGU 4 년 전

      항모 자체가 공군 활동범위를 늘리는건데 전쟁에 미친 나라였으니 저런게 아니였을까요. 한국 지리, 정치적 상황에선 운용하기 부담스럽지 않을지..

    • @user-wl7tm9he3c
      @user-wl7tm9he3c 4 년 전 +1

      한국은 가질 필요가없음..

    • @user-jd3ux5zs4k
      @user-jd3ux5zs4k 4 년 전

      @@whyme3219 요즘 미국이랑 관계가 좋아서;;; 게다가 이미 그 계획이 실행을 앞두고있으니 말이죠

  • @jpms344
    @jpms344 4 년 전 +9

    사람들이 실수하는것이 많아지면 사회가 반복되고 사회가 반복되는 일이 많아지면 국가가 반복되고 이러한 일들이 많아지면 역사가 반복된다.

  • @user-gh9iz1qk9f
    @user-gh9iz1qk9f 3 년 전

    극장에서 재밌게봤던 몇안되는영화 역시 에메리히감독

  • @user-kt1no1sh1d
    @user-kt1no1sh1d 4 년 전

    0:26 평화로운 오후 아닌데요, 오전 아닌가요..ㅎㅎ
    옥의 티~~

  • @user-gg7wm5rq3s
    @user-gg7wm5rq3s 4 년 전 +7

    격추보다는 격침이 맞을거 같은데 똑같나??

  • @user-fjakfbshfjfhstehdksjshfjf

    다른걸 다 떠나서 미군 역사상 가장 많은 사상자를 낸 전쟁이다 인정하기 싫지만 미국과 맞짱뜬 일본 참 대단하네

    • @user-zt9bz3xn3d
      @user-zt9bz3xn3d 4 년 전

      이건 맞제

    • @user-bu7sk4wd2y
      @user-bu7sk4wd2y 4 년 전

      어떻게 보면 멍청하기도 하고..

    • @mteagleworld
      @mteagleworld 3 년 전 +1

      amg83 그당시 일본 해군전력은 영국을 넘어서서 세계 2위로 평가됬으니 말 다한거죠 뭐

    • @NeeAmy
      @NeeAmy 3 년 전 +2

      @@user-bu7sk4wd2y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모르고 뒤늦게 부랴부랴 근대화 시도하다가 나라 망한 우리 조상들은 얼마나 더 멍청한거임??

    • @user-hp7gq6jp1d
      @user-hp7gq6jp1d 3 년 전

      미국입장에선 개꿀이지. 무기 팔아다 돈먹고

  • @brave_summer3083
    @brave_summer3083 3 년 전

    6:03 이 부분에서 지휘봉 가지고 있으신 배우분 이제보니깐 곡성에 출연하셨던 03 이 부분에서 지휘봉 가지고 있으신 배우분 이제보니깐 곡성에 출연하셨던 쿠니무라 준 이였네

  • @Hyunziczopok
    @Hyunziczopok 4 년 전

    개인적으로는 레이테만 해전(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해전)도 스크린으로 보고 싶은 소망이 있네요.

  • @user-st9hx9xg5g
    @user-st9hx9xg5g 4 년 전 +35

    이런 명작 영화가 걸려야하는데 그저 제작비 싼 한국영화들만 대형관에 걸리고 ㅠㅠ 전에 스크린쿼터로 한국영화 살리니 뭐니하더니 이제 본인들이 더 양아치짓...

    • @user-uq7yp9kd2l
      @user-uq7yp9kd2l 4 년 전 +2

      영화관 소비층이 보통 젊은층들인데 대부분의 젊은층은 이런영화에 관심이 없는게 현실이죠ㅠㅠ 저도 영화관에서 보려했는데 개봉한지 얼마되지도않아 없어져서 집에서 봤네요ㅜㅜ

  • @user-sz5uv9xc7w
    @user-sz5uv9xc7w 4 년 전 +4

    진주만 얘기구나

  • @good_shark37
    @good_shark37 4 년 전 +1

    진주만 공습-마셜제도 공습-둘리틀 공습-산호해 해전-미드웨이 해전을 다 다루기에는 너무나도 짧은시간

  • @iev6084
    @iev6084 3 년 전

    9:09 진주만공습으로 인해 항공모함이 줄어들어 2척이 된게 아니라 항공모함을 받쳐줄 전함들이 죄다 박살난게 일본과 미국의 해상전력차이가 날 수 밖에없엇던 이유...
    진주만공습당시 미 항공모함은 진주만에 정박하고있지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