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노스 양날검에 캡틴 방패가 부서진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8. 06.
  • #어벤져스 #엔드게임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구독, 좋아요를 누르면, 더 유익하고 재밌는 영화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엔드게임에서 헐크가 핑거 스냅을 한 이유 : • 엔드게임에서 헐크가 핑거 스냅을 한 이유
    어벤져스 엔드게임 삭제장면과 의문점 총정리 : • 어벤져스 엔드게임 삭제장면과 의문점 총정리
    타노스 양날검에 캡틴 방패가 부서진 이유 : • 타노스 양날검에 캡틴 방패가 부서진 이유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3.8K

  • @kimsiseon
    @kimsiseon  4 년 전 +2418

    영상에서 축약된 부분과 또는 오류 수정 : 1. 캡틴 방패는 비브리늄과 철을 조합한 것으로 이 물질을 프로토 아다만티움이라 부름. 정확하게 말해서 아다만티움과는 다른 비슷한 물질. 2. 울버린 뼈는 베타 아다만티움

    • @user-cs5mk4ys9o
      @user-cs5mk4ys9o 4 년 전 +20

      2네요

    • @user-cx1gu5zv2o
      @user-cx1gu5zv2o 4 년 전 +107

      아다만티움+비브라늄+우르+니다벨리르의 에이트리
      =우주최강킹갓제너럴엠페러...귀파개?

    • @user-ge6zf7fr8r
      @user-ge6zf7fr8r 4 년 전 +180

      캡아 시빌워 페기 장례식 잘보면 어떤 캡틴 뒤통같은 할아버지도 페기 관 들고 있음 ㄷㄷ

    • @dkj8276
      @dkj8276 4 년 전 +13

      @Alan Walker 아다만티움하면 울버린이 떠오르니 비유적으로 말하신거겠죠. 그리고 엑스맨 mcu로 돌아왔자나요. 나중에 어찌댈지 모르니 기대를 가지고 하신 말씀 같음.

    • @Ghost_-vg2dl
      @Ghost_-vg2dl 4 년 전 +23

      그냥 방패가 낡아서....ㅋㅋㅋㅋ

  • @kgh2705
    @kgh2705 4 년 전 +5500

    스톰브레이커 손잡이 멀쩡한거보면
    그루트가 제일 단단함

    • @user-wb8jy5wv6y
      @user-wb8jy5wv6y 4 년 전 +88

      ㅋㅋㅋㅋㅋ

    • @user-bu8nt4gn2f
      @user-bu8nt4gn2f 4 년 전 +3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Iwbd_10031
      @Iwbd_10031 4 년 전 +19

      ㅋㅋ

    • @SAlNTLAURENT
      @SAlNTLAURENT 4 년 전 +883

      @장인 진지충 살짝 들어가자면 그때랑 그루트 자신의 의지가 들어간 나뭇가지의 내구도는 차이가 다릅니다. 절대 부서지지 않습니다.
      +밑에분 말대로 스톰브레이커의 권능까지 비브라늄도 저건 못부숨

    • @user-bb6jv5gt4y
      @user-bb6jv5gt4y 4 년 전 +251

      @@SAlNTLAURENT 뭔가 설득되네,,,,

  • @user-kg8ti1ou1y
    @user-kg8ti1ou1y 2 년 전 +38

    비브라늄 말고도 우르, 아다만티움이 있고 코믹스에서 신들도(이터널스나 토르) 부서뜨릴 수 있기 때문에 딱히 무적이라 할 수는 없다.
    그리고 사이클롭스의 레이저로 아다만티움이 부서지고 울트론도 쉽게 부서뜨릴수 있다고하니 꽤 쉽게 망가진다

    • @G-DRAGON988
      @G-DRAGON988 년 전

      헬라도 비브라늄 보단 더 단단한 토르의 망치(우르)를 부순거 보면 무적은 아님

  • @kijungkim5998
    @kijungkim5998 4 년 전 +280

    3:30 울버린의 재생능력과 강력함이 아다만티움에서 나온다고 하셨는데 재생능력은 원래 울버린이 가지고 있는 능력이고 정확히는 울버린이 재생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아다만티움을 인공적으로 덧씌우는 게 가능했죠.

    • @malcolm3053
      @malcolm3053 3 년 전 +27

      내가 이 얘기하려했는데 써주셨네
      재생능력은 힐링팩터임 ㅇㅇ

    • @deartaks
      @deartaks 2 년 전 +11

      오히려 아다만티움이 울버린의 능력을 억제하고 있죠.

    • @naturalwhitebanana
      @naturalwhitebanana 2 년 전 +23

      던속사땜에 아다만티움이 이상하게 들리네

    • @rkdms974
      @rkdms974 2 년 전

      @@naturalwhitebanana ㅅㅂㅋㅋㅋㅋ

    • @user-fo5gr9cf5y
      @user-fo5gr9cf5y 2 년 전

      @@naturalwhitebanana 아다만‥

  • @Anonymous-nc4yn
    @Anonymous-nc4yn 3 년 전 +71

    비브라늄도 아니고 아다만티움도 아닌 우르입니다 원작 소설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타노스의 모든 갑옷과 검,무기 건틀렛까지 전부 스톰브레이커와 같은 우르로 만들었습니다

    • @user-rk5qy4km3y
      @user-rk5qy4km3y 2 년 전

      @@isujin579 영화는 다를수도

    • @leeyagi2241
      @leeyagi2241 년 전 +1

      @@isujin579 그야 우르도 물질 조작 앞에서는 뽀각

  • @user-hv6ro6dn4u
    @user-hv6ro6dn4u 4 년 전 +119

    같은 비브라늄으로 만들었다해도 날이 잘 갈려있고 힘이 매우 센 타노스라면 부숴버렸다 해도 이상하지 않았던 장면이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도 보니 당시 캡틴의 방패도 순도 100퍼 비브라늄도 아니라서 이걸 알고 있던 분들도 이상하게 생각하진 않았을텐데 작가피셜로 이제 다른 금속도 나온다고하니 이걸 어떻게 이용할지 궁금하네요

  • @meowdelhouse8323
    @meowdelhouse8323 4 년 전 +22

    캡틴과 아이언맨 마지막에는 서로를 이해하며 자신의 이상과 다른선택을 햇던 게
    아직도 마음속에 사무쳐있네요 볼 때마다 감동입니다!

  • @sunhang1239
    @sunhang1239 4 년 전 +30

    캡틴방패 '비브라늄'과 토르망치 '우르' 가 부딪치면 공명을 일으키는것을 봤을때, 타노스의 칼이 우르라고 가정한다면
    영화에서 여러번 타노스의 칼을 막아내는데요 (방패 부셔지는것 예외) 그 때 공명파가 일어나지 않는것을 보아 우르는 아닐것으로 추정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당

    • @user-xj5nf5xb7c
      @user-xj5nf5xb7c 4 년 전 +1

      단뱃한 아마 면적이 달라서 그런거 아닐까요 손바닥 평평한부분끼리 부딛히면 파동? 그런게 울리지만 손가락으로 손바닥 찔러봤자 울리지 않는것처럼..

    • @user-po9to2rs1t
      @user-po9to2rs1t 2 년 전 +1

      약간 충격파 개념일수도 있습니다 검과 망치는 때리는 면적 등이 달라서 그럴수도 있고요

  • @user-kw4uh6pn1v
    @user-kw4uh6pn1v 4 년 전 +52

    1:28 캡틴 표정 뭔가 "방패 아직 할부 안끝났는데....." 이렇게 말하는거 같음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n7cf6fv1i
      @user-yn7cf6fv1i 4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es9cb3gx1w
      @user-es9cb3gx1w 4 년 전 +1

      전 " 토니 이 식히 가짜 비브라늄 방패를 줬어" 라고 하는 줄...

    • @zi4668
      @zi4668 4 년 전

  • @JS-bq4cf
    @JS-bq4cf 4 년 전 +17

    김시선님, 영상 중간에 5:15 "중성자의 별 에너지"가 아닌
    "중성자별의 에너지" 인것 같습니다.ㅎㅎ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 @user-zj6qw9in5u
    @user-zj6qw9in5u 4 년 전

    목소리가너무좋아서구독하구갑니다~~

  • @ukuuku507
    @ukuuku507 4 년 전 +727

    아다만티움등장에 와칸다 환율 떡락하는 소리가 들린다 ㅋㅋ

    • @jayd5305
      @jayd5305 3 년 전 +151

      와스닥 증시 500선 붕괴.. ㅎㄷㄷ

    • @ducksix5471
      @ducksix5471 3 년 전 +54

      @@jayd5305 와스닥 ㅇㅈㄹㅋㅋㅋㅋㅋ

    • @wnsvy2648
      @wnsvy2648 3 년 전 +17

      @일꾼 던속사..

    • @user-hv6gn6wd9z
      @user-hv6gn6wd9z 3 년 전 +12

      레꼬단 어서오고ㅋㅋ

    • @Mizuna_Rei
      @Mizuna_Rei 3 년 전 +9

      팔콘한테 고철때기 물려준 캡아인성...고물상에 가져가면 1000원이나 받으려나

  • @user-un6dl9yu9n
    @user-un6dl9yu9n 4 년 전 +1423

    ㅋㅋ 헐크 바지도 4대 금속에 추갘ㅋㅋ

    • @gooodwilll
      @gooodwilll 4 년 전 +45

      ㄴㄴ 헐크 바지는 메이드 인 아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user-pu3lu9ve8n
      @user-pu3lu9ve8n 4 년 전 +137

      7~15세 등급=거의 무적

    • @user-hv5ft6kq8p
      @user-hv5ft6kq8p 4 년 전 +23

      초록 소세지

    • @user-wk4sg9ii8t
      @user-wk4sg9ii8t 4 년 전 +58

      드래곤볼 최대의문점:행성이 부서지고 은하가 쑥대밭이되는데 왜 손오공의 바지와 속옷은 멀쩡한가?

    • @catcrymeow
      @catcrymeow 4 년 전

      ㄴㄷㅆ

  • @treedream7309
    @treedream7309 4 년 전 +38

    근데 그보다 타노스가 양날검으로 뱅패를 내려찍어서 부수긴했으나 그 내려찍는 힘을 버텨낸 캠틴 아메리카가 ㄹㅇ 대단한거 같다...아무리 방패가 단단하더라도 위에서 두들겨패는 힘을 견뎌낸다는건 ..ㄷㄷ

    • @kkkkkk-zx1bm
      @kkkkkk-zx1bm 년 전 +2

      그거알죠 예를 들어 자동차가 충돌할때 차가 찌그러져야 사람이 덜 다치는거
      그만큼 충격이 흡수되기 때문에 사람에게 가는 충격이 줄어드는것인데 저 방패도 마찬가지로 깨져서 칼이 그만큼 파고 들어갔기 때문에 캡틴 방패가 바닥에 쳐박히지않고 버텨낸거같네요 안깨졌으면 쳐박혔을듯

    • @illiiiilllil
      @illiiiilllil 년 전 +2

      애초에 비브라늄이 충격흡수하는 물질 아님?

    • @achinyou
      @achinyou 년 전 +1

      ​@@illiiiilllil 원래 다충격이 흡수 되는데 타노스 칼은 비브라늄 보다 우르로 제작 되서 캡틴 방패가 흡수을 못 함 흡수를 할수있긴 한데 그걸 캡틴이 버텨서 흡수가 되는데 타노스 칼이 단단해서 그걸 방패가 못버티고 캡틴이 버틴거에요

  • @user-so8om5vc5b
    @user-so8om5vc5b 4 년 전 +48

    스칼랫 위치가 검 부셨으니까 우르로 만든것 아닐까요?
    검은 힘을 강화해주 는 능력이 있늘 수도

  • @user-ps3qj6gv6z
    @user-ps3qj6gv6z 4 년 전 +364

    그 우르를 헬라가 한손에 부숴버렸다 역시 누님

    • @user-pq1vz6zu5y
      @user-pq1vz6zu5y 3 년 전 +1

      ㅇㅈ

    • @dramg_thunder
      @dramg_thunder 3 년 전 +6

      그리고 코믹스에서 부서진 묠니르를 고치는 닥스...

    • @user-tj1dd8fb1d
      @user-tj1dd8fb1d 3 년 전 +173

      원래 누나들은 동생 물건 한정으로 다부술수있습니다....

    • @wtf12312
      @wtf12312 3 년 전 +8

      @@user-tj1dd8fb1d 아ㅁㅊㅋㅋㅋㅋ

    • @user-qf7qh5cx9r
      @user-qf7qh5cx9r 3 년 전 +1

      저랑 같은 생각이 여기계시네... 와우...

  • @user-fz5ft9xt2x
    @user-fz5ft9xt2x 4 년 전 +9

    비브라늄: 진동(바이브)+금속=진동을 완벽히 흡수한다. 물리적인 충격에 절대적인 내구도를 가지는데 그 이유는 진동을 겪을수록 더 단단해 지기 때문이다.
    아다만티움: 비브라늄을 모방한 금속, 말하자면 인조 비브라늄. 당연히 비브라늄보다 나쁘면 나빴지 더 강하진 않을 것 같음.
    우르: 죽어가는 별의 핵으로부터 얻는 금속.
    아마도 우르일듯.

    • @Jade001
      @Jade001 3 년 전

      + 영상제작자 본인도 아다만티움이 "지구에서 만들어졌다" 고 소개해놓고 타노스가 쓰고있는게 True 등급의 아다만티움이라고 하는게.......?

  • @ramha8674
    @ramha8674 4 년 전 +26

    타노스 손가락으로 비브라늄 부수는 놈인데.. mcu 설정대로 해석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다만티움은 없는 설정이니 배제하고 칼이 단단한게 아니라 타노스가 이정도로 센놈이다 라는걸 보여주는거라고 해석해야할듯함

    • @mue-yo3333
      @mue-yo3333 4 년 전

      비전은 만들어진 목표가 인간의 육신이어서 순수한 비브라늄만으로 이루어진게 아니라 세포구조로 조직되서 강도가 덜했던게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ㅎㅎ(아님 말고ㅎ)

    • @user-om7hd9mi3n
      @user-om7hd9mi3n 2 년 전

      그래도 칼이 단단한건 맞는 것 같아요.
      쇠칼로 쇠방패 내리치먼 칼이 박살나잖아요.
      작용 반작용 법칙으로 결국 내리치는 힘만큼
      칼에도 데미지가 축적될텐데, 비브라늄 방패를 부술정도로 내리쳤으니 보통 물질이었으면 박살났겠죠

  • @user-ye3hv9ef7q
    @user-ye3hv9ef7q 4 년 전 +24

    5:52 아니면 에이트리의 꾀일수도.....

  • @kkksoi
    @kkksoi 3 년 전 +45

    일단 무슨 이유에서든지간에 타노스는 비브라늄을 사용하는 종족은 수없이 봤을 거임. 그럼 당연히 비브라늄을 상대하는 대책은 수없이 준비했을 거임. 그것이 검의 금속이든 아니면 모종의 마법을 받아서 부술 수 있게 되었든 뭐든.

  • @ak.ak.2311
    @ak.ak.2311 3 년 전 +587

    우르로 만든 묠니르를 부순 헬라를 봉인한 오딘을 양로원의 보낸 로키를 때려눕힌 헐크를 기절시킨 아이언맨의 모티브가 된 일론머스크 존경합니다

  • @user-ry3mx4ek9e
    @user-ry3mx4ek9e 4 년 전 +450

    투구 뽀개지고 대머리인거 감추지못해서
    화나서 부순거임

    • @user-ib3sk4gw3x
      @user-ib3sk4gw3x 4 년 전 +2

      ㅋㅋㅋㅋ 왜케 웃기죠 ㅋㅋㅋ

    • @user-ot1qb9ro3f
      @user-ot1qb9ro3f 4 년 전 +24

      지가 벗어놓고 빡치네 장애색기

    • @Gym_Child
      @Gym_Child 4 년 전 +4

      어떤 금속으로 만든게 문제가 아님
      머머리오픈되서 광폭화한거임~ㅋㅋㅋ

    • @lampshade_kev
      @lampshade_kev 4 년 전 +19

      타노스 확대해서 보면 머리 반삭임
      저새끼 패션대머리임

    • @heradebs8599
      @heradebs8599 4 년 전 +8

      역시 대머리라그런가 '무모'하네요

  • @gtseo5932
    @gtseo5932 4 년 전

    와 나 어벤져스 시리즈 유튜브 보면서 댓글 처음 달게 만드네. 편집 너무 잘했다 이건. 대사에서 필요한 배경지식 있을때 바로 불러와서 설명해주네.

  • @user-ix7ix5yr7d
    @user-ix7ix5yr7d 3 년 전 +29

    이 영상 안보면 아무렇지 않게 영화 보는데 이거 보면 분석을 하게 된다..

    • @ui_bab4392
      @ui_bab4392 3 년 전

      배움의 깊이가 긴 만큼 보이는 부분도 깊어지는 거 같애요

  • @user-qp9gi2cr8e
    @user-qp9gi2cr8e 4 년 전 +3

    YTN 폴더블 뉴스에서 유튜브가 나왔는데 시선님 영상이 있어서 너무 시선강탈이였어요!ㅋㅋㅋㅋㅋ썸네일만 짧게 등장했지만 혹시 시선님 보셨나요? :D

    • @kimsiseon
      @kimsiseon  4 년 전 +1

      봤어요! krplus.net/bidio/ZL5lqXqdmWm8cmU 제보 감사드립니다 ^_^!!!

  • @user-zy3nt6uu9t
    @user-zy3nt6uu9t 4 년 전 +759

    방패 안쪽에 작은글씨로 made in china..

  • @user-kw2bh5zg2q
    @user-kw2bh5zg2q 3 년 전 +1

    재밌게 잘 봤습니다~. 궁금했어요 왜 방패가 부서졌는지 ㅋㅋ 좋은 영상이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 @Deepizza
    @Deepizza 8 개월 전

    실제로 타노스에 양날검은 "죽어가는 별의 심장"인가? 그걸로 만들어졌고 스톰브레이커와 같습니다. 그리고 '우르'는 코믹스에서만 나오고 영화에서는 죽어가는 별의 심장 이라고 나옵니다

  • @DancingBioT
    @DancingBioT 4 년 전 +56

    완다가 타노스 칼 약간 뿌신거 보면 완다가 강하긴하구나

    • @user-dc4ut1su8n
      @user-dc4ut1su8n 4 년 전

      HoonTheTeacher춤추는훈샘 헬라는? 망치를 두부처럼 뿌셔버렸는데...

    • @HJ-je7iv
      @HJ-je7iv 4 년 전

      @@user-dc4ut1su8n 헬라는 묠니르 전주인이라 묠니르가 헬라에게 복종하는 것도 있었을 것 같음

  • @user-tr2of3oo4x
    @user-tr2of3oo4x 4 년 전 +11

    결론:영화 라 뭐든지 가능하다

  • @user-vl3ex3ol2v
    @user-vl3ex3ol2v 4 년 전 +12

    헬라가 우르 부신것처럼 똑같이 순간적으로 존나쌔진것같음 드라마 완다비전도 완다의 현실조작능력으로 비전인간으로 만들고 아이가질수없는 완다가 비전의아이가지고 하는내용이라는데 완다 존나쌤

    • @hwaunb
      @hwaunb 4 년 전

      완다가 비전의 아이가지고 한대 ㅗㅜㅑ
      쇼타물이야?

  • @user-iu4ft6st9b
    @user-iu4ft6st9b 3 년 전 +6

    어쨋든 타노스의 검이 방패보다 강한물질이든 약한물질이든 부술수있었던 정확한이유는 캡아가 타노스를 압도적으로 제압하고 계속두들기고하니깐 타노스는 분노해서 투구 부수고 휘두르고 공격하고하면서 부순겁니다 누구든지간에 분노를참을수없을만큼 개빡치면 저렇게됩니다 스칼렛위치도 그렇죠

  • @ybm2747
    @ybm2747 4 년 전 +11

    지금까지 캡틴은 가운데면으로 막아왔습니다 그래서 힘이 분산되어 잘깨지지 않았습니다 근데 타노스가 공격을 할때는 가장자리를 중심으로 계속때렸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 @user-bz4ww8sy9q
    @user-bz4ww8sy9q 4 년 전 +9

    3:33 울버린의 치유능력은 울버린 본인의 힘이지 아다만티움에서 오는게 아닌데요....

    • @acsalu27
      @acsalu27 4 년 전

      저도 영화만봐서 영화설정만 알고 코믹스를 잘모르지만 아마 코믹스에서는 저런설정이어서 그런거 같아요

    • @wowwowohmygod
      @wowwowohmygod 3 년 전

      @@acsalu27 걍 틀린거임 영화가 코믹스설정 그대로 가져온거예요

    • @hhhhhh111hh
      @hhhhhh111hh 3 년 전

      @@acsalu27 코믹스에서도 힐링팩터 본인 능력임 아다만티움 없으면 재생속도 훨씬빠름

  • @girlfriendnews
    @girlfriendnews 4 년 전

    무기이야기도 재미있네요 ~♡

  • @ChoCho-ko
    @ChoCho-ko 4 년 전 +25

    캡틴이 묠니르 들었을때 진짜 소름이였다

    • @user-xu6ln9wr6n
      @user-xu6ln9wr6n 3 년 전

      저두요ㅋㅋ 와 타노스 이기나??
      허나 웬걸 역시 캡아...

    • @user-xe7ee2sp2l
      @user-xe7ee2sp2l 2 년 전

      타노스가 드는게 더 소름이었음...

  • @user-zz8uq3hv7s
    @user-zz8uq3hv7s 4 년 전 +32

    타노스 칼도 니다벨리르에서 만들었다던데

    • @panzer8672
      @panzer8672 4 년 전 +1

      근데 2014년 시점이면 오딘은 멀쩡히 살아있는 시점인데 니다벨리르가 털리게 놔뒀을까...

    • @user-pj4cs3le7s
      @user-pj4cs3le7s 4 년 전

      @@panzer8672 건틀렛 만들때 털었지 그 전에 갔을때는 평화롭게 무기만 제작하지 않았을까요?

  • @soohwankim23
    @soohwankim23 4 년 전 +7

    1:35 오라오라오라오라오라

  • @user-gl6mk8wr5m
    @user-gl6mk8wr5m 3 년 전

    절 만드신다 최고에요!!!

  • @PJM0309
    @PJM0309 3 년 전 +7

    Mcu에서 타노스의 칼이 아다만티움일 수 가 없죠..ㅋㅋ 아다만티움은 지구에서 인간이 비브라늄을 카피해서 발명한 금속인데,,

  • @Dokkaebi_7592
    @Dokkaebi_7592 4 년 전 +45

    2:20 강한칼하면 역시 장미칼

  • @jmc7382
    @jmc7382 3 년 전 +9

    2:48 귀여우시네 ㅋㅋㅋ

  • @cpfMcDonalds
    @cpfMcDonalds 4 년 전 +72

    0:45 캡틴귀잘린줄ㄷㄷ

    • @UFC3000
      @UFC3000 4 년 전 +2

      으 귓구멍 ㅈㄴ게크네

    • @k_mint5030
      @k_mint5030 4 년 전 +9

      @@UFC3000 귀가 아니고 그 무슨 블루투스 같던데

    • @hamsumin07
      @hamsumin07 3 년 전

      아ㅋㅋㅋ 캡틴 반 고흐자너ㅋㅋㅋ

    • @user-tj1dd8fb1d
      @user-tj1dd8fb1d 3 년 전

      사실상 노인이라서 보청기필요함

  • @hjmr5315
    @hjmr5315 4 년 전

    근데 확실히 원작속 코믹스 속이나 애니에서는 설정붕괴 될 일은 없겠지만 영화상 문제나 판권 문제가 있어서 설정이 바뀔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저번처럼 어벤져스 뉴욕 치타우리 사건 그 이후 스파이더맨 홈커밍으로의 시간이 8년후였다가 공식적으로 8개월후로 바뀐것처럼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계속 설정은 바뀌어 나갈 것 같긴 해요

  • @user-jg3ok5yx3h
    @user-jg3ok5yx3h 4 년 전 +11

    타노스에 검이 우르로 만든거 같은데 거기에 마법까지 부여하면 설정상 너무 벨런스붕괴가 일어나서 단순히 마법을 안썼을 뿐이지 영화의 흐름상 아직 아다만티움이나 엑스맨세계관과 합쳐지지 않은걸 고려해서 우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takeaalook249
      @takeaalook249 4 년 전

      정영찬 우르는 mcu에 안나오지 않았나요 토르 망치도 죽아가는별의 뭐로 만들었다고 알고있는데

    • @youngjeong25
      @youngjeong25 4 년 전

      @@takeaalook249 그게 우르

    • @user-qm5ul1jo5q
      @user-qm5ul1jo5q 4 년 전

      @@takeaalook249 그게 우르라고 영상에나옴다

    • @user-tj3hh7wm1s
      @user-tj3hh7wm1s 4 년 전

      근데 묠니르도 우르 아닌가요? 어벤1에서 토르사 맘먹고 캡틴 쳤을때 캡틴이 방패로 반사해도 아무런 흠집없었는걸 보면 우르도 아닌것 같은데..

    • @user-qm5ul1jo5q
      @user-qm5ul1jo5q 4 년 전

      @@user-tj3hh7wm1s 토르망치는 면적이 너무넓어서 그런거아닐까요 토르보다힘쌘 타노스도 방패 반토막내기까지 몇십번친거같은데

  • @Chart_Manager
    @Chart_Manager 4 년 전 +40

    그런 묠니르를 한손으로 산산조각낸 헬라 당신은 잡채...

  • @Mirutaro
    @Mirutaro 4 년 전 +1

    울버린 재생능력은 힐링팩터에여
    아다만티움이랑 노관계염

  • @user-zot_gga_shi_bal_a

    0:44 드레이븐이냐

  • @umr6727
    @umr6727 3 년 전 +19

    솔직히 타노스는 칼과 투구와 갑옷, 심지어는 인피니티 스톤과 인피니티 건틀릿 없이 맨몸으로도 충분히 강한 편이죠.

    • @user-fh6nx4md4f
      @user-fh6nx4md4f 3 년 전

      스톤 없으면 헐크한테도 지지 않을까요?
      헐크랑 처음 만났을때도 스톤을 써서 이겼으니까요

    • @minjyuie5690
      @minjyuie5690 3 년 전 +5

      @@user-fh6nx4md4f 그냥 이겼는데요?

    • @user-od7lo6lq9x
      @user-od7lo6lq9x 3 년 전

      @@user-fh6nx4md4f 타노스는 마블공식으로 스톤없어도 닥터 스트레인지보다 강할걸요?

    • @user-hz5je6mh5v
      @user-hz5je6mh5v 3 년 전

      @@user-fh6nx4md4f 에초에 타노스 태생이 헐크랑은 비교 안 될 정도로 강한 종족이에요

    • @zz-yo3zl
      @zz-yo3zl 3 년 전 +1

      @@user-od7lo6lq9x 닥스랑은 상성이 안맞는데?

  • @mlsc7499
    @mlsc7499 4 년 전 +36

    3:33 울버린의 재생 능력은 아다만티움에서 오는 게 아니고 힐링팩터라는 능력에서 오는 거고요, 아다만티움은 오히려 힐링 팩터의 폭주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수정 부탁이요...

    • @user-nw9hp3ij9h
      @user-nw9hp3ij9h 4 년 전 +1

      그렇죠 데드풀은 암세포가 막아주고..

    • @user-ul2os5ok8l
      @user-ul2os5ok8l 4 년 전

      폭주 하면 어떻게 되나요? 엑스맨 시리즈를 안봐가지고요

    • @user-nw9hp3ij9h
      @user-nw9hp3ij9h 4 년 전

      @@user-ul2os5ok8l 저도 영화는 안봤는데 원작에선 이성을 잃고 광전사 느낌이 나더라구요

    • @catcizett7456
      @catcizett7456 4 년 전

      계속폭주하면 몸이 녹아내리는걸로 알아요
      암세포가 대신 죽어줘서 버틸수있는거

    • @user-us2ho8hp7e
      @user-us2ho8hp7e 4 년 전

      @@catcizett7456 데드풀은 힐링팩터가 암세포까지 함께 회복시켜서 미친놈이 되었죠

  • @bhgt9453
    @bhgt9453 4 년 전 +17

    그 타노스의 검도 스톰브레이커 도끼날을 직접 안막고 스톰브 손잡이쪽에 갖다대서 막음.

  • @user-bz8vy4xk8h
    @user-bz8vy4xk8h 3 년 전 +2

    2:46 멘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구상에서 가장 강한 멘탈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vw2jk9dy6x
    @user-vw2jk9dy6x 4 년 전 +6

    3:08 보면 그루트 팔이 칼 막고있음 안잘리고 잘 버티는 최강 나무 그루트

    • @user-gm4gq1bl9g
      @user-gm4gq1bl9g 4 년 전 +1

      그루트가 비브라늄보다 쌘거네ㅋㅋㅋㅋㅋ

    • @KOREAKOREAKOREAKOREAKOREA
      @KOREAKOREAKOREAKOREAKOREA 4 년 전

      대놓고 날이 없는 쪽으로 막는대 뭔말?? 다시보세요;;

    • @HJ-je7iv
      @HJ-je7iv 4 년 전

      잘 보면 타노스 검도 날 없는 쪽으로 막고 있음

  • @711gm1
    @711gm1 4 년 전 +19

    4:20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쥐

  • @nyz1835
    @nyz1835 4 년 전 +192

    "지구"에서 제일 쎈 거지 "우주"에서 제일 쎈 건 아니다?

    • @user-hk8mv1mn1q
      @user-hk8mv1mn1q 4 년 전 +19

      nyz1835 아무리 지구최강 물질이여도 우주최강 대장장이 에이트리제의 양날검이라ㅋㅋㅋㅋㅋ

    • @fastfucksound
      @fastfucksound 3 년 전 +1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

  • @greatblack888
    @greatblack888 4 년 전

    마블영화 페이즈1부터3까지 정주행중인데 참고하고 봐야겠군요

  • @user-kl8wf3lb1y
    @user-kl8wf3lb1y 4 년 전 +12

    0:41 앜..아이언맨 코앞에서 레이져 쏘는건데 에임 실화????

  • @ooinlee6527
    @ooinlee6527 4 년 전 +24

    중간에 3:33 울버린의 재생 능력이 아다만티움 때문이라는 설명은 틀리지 않나요? 오히려 재생 능력 때문에 아다만티움이 뼈가 될 수 있었던 거 아닌가

    • @tNbuOyKvg5HdVwix0XV19Q
      @tNbuOyKvg5HdVwix0XV19Q 4 년 전 +4

      그렇죠. 아다만티움은 가공전 액체상태로 존재하고 가공후에는 다시 못 되돌린다고 하죠. 그래서 울버린 뼈에 주사로 주입했던거고, 게다가 독성이 있어서 울버린 같은 치유/재생능력이 없으면 체내에 주입하면 죽습니다 ㅎ

    • @user-bc4re6iu1r
      @user-bc4re6iu1r 4 년 전

      코믹스에선 성질같은게 변해서 같이 재생되던데

    • @ooinlee6527
      @ooinlee6527 4 년 전 +3

      @@user-bc4re6iu1r 그게 아다만티움이 재생 되는게 울버린 때문인데 울버린 재생능력이 아다만티움이라고 말 해서요.

    • @user-jm3dj3vn4f
      @user-jm3dj3vn4f 4 년 전

      @@ooinlee6527아니요 울버린은 아다만티움 부작용으로 인해 재생능력이 생긴겁니다 뼈가 아다만티움으로 바껴져서 생긴겁니다 물질상태의 아다만티움은 심장으로가서 힐링팩터가 생긴겁니다 더 울버린에서 거미가 심장을 멈춰서 힐링팩터가 잠시 느려졌었죠

    • @ooinlee6527
      @ooinlee6527 4 년 전 +3

      @@user-jm3dj3vn4f 뭔 소리예요. 아다만티움으로 뼈 바꾸기 전부터 재생능력 있었는데. 오히려 아다만티움 독성 때문에 죽은거잖아요. 로건에서.

  • @blackseeker85
    @blackseeker85 4 년 전 +1

    강도를 생각하면 아다만티움의 확률이 높아보이지만 어디까지나 아다만티움은 지구의 과학자가 발명해서 사용된 케이스도 지구 영웅들만 사용했던걸로 생각했을 때 우르의 가능성이 더 높지않을라나요. 타노스가 몰래 지구와서 아다만티움을 빼간게 아니라면....

  • @user-pw5oi5ft5d
    @user-pw5oi5ft5d 3 년 전

    엄청 멋있어요

  • @user-dk1co2iv3b
    @user-dk1co2iv3b 3 년 전 +45

    업자 : "그게 안부서지면 난 뭐 먹고 살라고"

  • @4D-HUMAN
    @4D-HUMAN 3 년 전 +28

    블랙팬서가 캡틴 방패에 흠집 생기게 하는 장면이 있지요.
    그 이유는 와칸다의 제련기술이 더 발전 했기 때문입니다.
    타노스 양날검이 아다만티움이나 우르가 아니더라도 제련 기술의 차이나(비브리늄의 함유량), 두께의 차이 입니다.
    캡틴의 방패가 상대적으로 얇거든요.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해석이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흡수와 방출을 하는 진동 방패에 충격을 주기 위해서는 엄청난 힘이 필요합니다.
    블랙팬서는 때리지 않고 마모 되도록 그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생각해 보면 충격엔 약하지만 마모되는 부분에서는 강하죠.
    두 비브리늄이 충돌하면 그 충격파가 엄청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예로 토르가 망치로 방패를 때린적이 있지요.
    타노스의 검이 그 정도로 에리하기엔 두께 때문에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러므로 물질간의 차이 때문 보다도 밀도, 두께, 타노스의 힘 때문이라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설령 같은 물질이라도 다른 차이가 있다는 것.

    • @user-mm8gs6tn9k
      @user-mm8gs6tn9k 11 개월 전

      그런데 설정상으론 충격파는 일어날수 없을겁니다. 비브라늄의 설정이 모든 운동에너지를 흡수하고 그만큼 더 단단 해지는 물질이라고 나와있기때문에 사실상 충격파도, 부딪히는 소리도 없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영화 연출상 그런거 같은데 영화에서는 운동에너지를 완벽하게 흡수하지는 못하는것 같고 예상하시는 것처럼 더 단단한 비브라늄 이나 물질을 만나면 비교적 약한 비브라늄이 마모되거나 부서질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user-ku3ob3mp7m
      @user-ku3ob3mp7m 10 개월 전

      ⁠@@user-mm8gs6tn9k 영화 와칸다포에버에서 네이머의 비브라늄창이 슈리의 슈트를 뚫고 비브라늄 기체를 망가뜨리는 장면이 있는데 아마 두 나라 모두 비브라늄 생산지이므로 순도 높은 비브라늄일테니 용도에 따라서 달라지는듯 하네요. 슈리의 슈트는 오직 방어의 목적이고 네이머의 창은 무기라는 점이 캡틴의 방패와 타노스의 검과 유사해보입니다.

  • @voninctrl
    @voninctrl 2 년 전

    옛날 영상이지만 .. 그냥 같은 성분의 금속이라도 힘이 가해지는 방향이나 질량 등을 생각하면
    꼭 다른 금속이 아니라도 파괴가 가능할지도 ..
    다이아몬드도 그냥 먕치로도 부숴지니까
    타노스 힘이 짱짱 강하고 칼도 크고 날카로운데 반해 방패는 하필 얇은 날 방향으로 맞아서 더 깊이 박힌듯.

  • @CrazyTuner
    @CrazyTuner 2 년 전 +2

    이게 설정이 좀 복잡한게...마블 코믹스에서의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는 설정이 몇번 바뀌었는데, 비브라늄과 강철의 합금이라는 설정인 적도 있었고요. (마블 시네마틱에서 비브라늄으로 바꾼게 아니라 코믹스에서도 비브라늄인 걸로 설정되었습니다.)
    코믹스에서는 최종적으로 캡틴의 방패는 비브라늄과 철을 합금으로 연구하다가 만든 프로토 아다만티움으로 되었구요.
    그리고 비브라늄도 종류가 여러가지고, 아다만티움도 종류가 여러가지라...
    울버린의 신체를 구성하는 아다만티움은 역시 합금 종류인 베타 아다만티움이고, 세컨더리 아마만티움, 프로토 아다만티움 (캡틴 방패) 같은 합금 종류들이 여럿 있죠.
    트루 아다만티움은 마블 세계관에서 파괴 불가의 강도를 가진 물질입니다.
    그리고 마블에서 비브라늄이나 아다만티움으로 만들어진 물질이 자력에 붙는걸 많이 보여주는데, 이는 강철이 합금으로 포함되었다는 걸 의미합니다.
    아시다시피 철 이외의 물질은 자력에 붙지 않습니다.
    순수한 비브라늄이나 아다만티움이라면 자력에 끌려갈 이유가 없죠.
    그리고 상황을 보면 타노스가 쓴 무기가 우르로 만들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트루 아다만티움이였다면 마블 세계관에서 트루 아다만티움이 우주에서 가장 강한 물질이기 때문에 토르가 쓰던 묠니르나 스톰 브레이커도 멀쩡했을리가 없거든요. 우르가 강하다고는 해도 코믹스나 시네마틱에서 부서지는 모습이 여러번 나왔구요. 강도에서는 마블 세계관 설정상 트루 아다만티움이 훨씬 더 강합니다.
    그리고 타노스의 칼이 완다의 정신 에너지 공격에 부서지는 걸 보면 절대 트루 아다만티움은 아니라는 얘기죠.
    트루 아다만티움은 파괴 불가 설정이고 성형을 위해 최초 한번만 성형할 수 있고, 한번 성형된 아다만티움은 파괴불가라는 설정이죠.
    방패로 사용한다는 전제에서는 트루 아다만티움보다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는 비브라늄 합금인 프로토 아다만티움으로 만드는게 더 적합할 거 같구요.
    인피니티 워에서 캡틴과 타노스의 전투에서도 타노스가 칼로 캡틴이 휘두른 묠니르를 치자 캡틴이 충격을 못이기고 묠니르를 놓쳐서 날아가지만 방패는 타노스의 전력을 다한 힘에도 충격을 흡수해줘서 버티는 걸 보여주죠.
    우르는 비브라늄보다 강하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타노스의 칼은 우르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봅니다.

  • @mrkimkihwan
    @mrkimkihwan 4 년 전 +12

    아다만티움은 지구 과학자가 만든건데 우주인이 그걸 사용할 리가...

    • @what_is_this01
      @what_is_this01 4 년 전 +1

      @아지르 블랙팬서 운석은 비브라늄

    • @mue-yo3333
      @mue-yo3333 4 년 전

      엑스맨에서 아만티다움이 아마 운석에서 추출한 물질로 나온걸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 @what_is_this01
      @what_is_this01 4 년 전 +1

      @@mue-yo3333 네 맞아요

  • @user-zu2pb1sn2i
    @user-zu2pb1sn2i 4 년 전 +220

    헐크 바지가 갑이지

    • @J_son04
      @J_son04 4 년 전 +1

      영화에서도 터진적있고 원작에서는 셀수없이 많이 찢어지거나 터짐

    • @nun0000
      @nun0000 4 년 전 +12

      진지충...

    • @user-dv6os2vt4r
      @user-dv6os2vt4r 4 년 전 +4

      @@user-mj2xl4jw7g 노ㅍㅌ일 거임 암튼 그럼
      (할짝)

    • @user-ug3ws6lf6d
      @user-ug3ws6lf6d 4 년 전 +1

      ㄴㄴ 헐크 팬티지

    • @KingJo.
      @KingJo. 4 년 전 +1

      헐크가 작아서 그런걸지도...

  • @DaDA6870
    @DaDA6870 4 년 전 +2

    3:30 울버린 재생능력은 타고난 초능력으로 알고있습니다.

    • @dd-dd88
      @dd-dd88 4 년 전

      ㅇㅅㅇ 힐링펙터는 울버린 고유의 초능력으로 수백년을 살아올 수 있게 만든 고유능력임. 오히려 아다만티움의 독성때문에 힐링펙터에 문제가 생겨 중독으로 노화랑 재생불능이 되어버림

  • @sjjeon-cv2iq
    @sjjeon-cv2iq 4 년 전

    3:30 울버린 재생능력은 아다만티움과 관계없는 고유 능력으로 알고 있습니다

  • @user-ol3yx8hx1f
    @user-ol3yx8hx1f 4 년 전 +8

    3:40
    근데 아다만티움이 지구에서 발명한거니까
    비브라늄이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금속’이라는 설정이면 아다만티움이 트루이든 아니든비브라늄이 더 강하지 않나요?

    • @sang01218
      @sang01218 4 년 전

      근데 그건 만화설정 영화라는 또 다르죠

    • @user-mz6ny6dc6s
      @user-mz6ny6dc6s 4 년 전

      엑스맨에선 우주에서 날아오죠 운석

    • @user-fc4cm1kt7l
      @user-fc4cm1kt7l 4 년 전

      박강준 비브라늄도 외계금속임

  • @dkj8276
    @dkj8276 4 년 전 +13

    제 생각에는 타노스의 양날검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가 중요한게 아니고 타노스의 강함을 보여주기 위해서 나온 장면 같습니다 .
    영화 초반에 2019 타노스가 허무하게 죽었고 그걸 본 2013 타노스가 정신적으로 각성을 하니까요. 그리고 3대1 싸움 뒤에 등장하는 히어로들의 등장을 더 극적으로 만들려고 했을거구요. 어떤 금속인지가 중요한게 아닌거 같아요.

  • @user-je8jy5pq6f
    @user-je8jy5pq6f 4 년 전 +1

    우와!완다는 아다만티움을 부술수 있겠네요!

  • @user-th8gv1jt4p
    @user-th8gv1jt4p 4 년 전 +1

    디지니가 짱이네ㅋㅋㅋㅋ

  • @flowerrardheo1977
    @flowerrardheo1977 4 년 전 +19

    궁니르(오딘의 창)도 우르로 만든거 아닌가요?? 그렇게 들은거같은디 ㅎㅎ

    • @user-eg7lm5ch1h
      @user-eg7lm5ch1h 4 년 전 +1

      @알파카푸딩딩 근데 묠리르는 죽은별의 심장과 우르로 만들었잔슴

    • @_maerc
      @_maerc 4 년 전

      @@user-eg7lm5ch1h 아니 죽은별 물질이 우르라고 ㅋㅋㅋ

  • @user-jg2ot8xn4r
    @user-jg2ot8xn4r 4 년 전 +213

    그 대단한 타노스의 검을 완다가 부시다니 완다 대단하다

    • @Tv-zo1jg
      @Tv-zo1jg 4 년 전 +11

      빠꾸없는빠꾸충 개봉한지가 언젠데

    • @user-wl4eb9qo4n
      @user-wl4eb9qo4n 4 년 전 +5

      @@user-zz3np9kv1t 이미 썸네일에서도 스포는 동영상 들어와서 스포라니 ㅋㅋㅋ

    • @user-fv1zq5oh5b
      @user-fv1zq5oh5b 4 년 전 +1

      윤수혁 뭐라했길래 댓삭하고튀엇노 뭐라했어요?

    • @user-xv3go6rx9n
      @user-xv3go6rx9n 4 년 전 +2

      ㅇㅇ완다가 인피니티 짱돌도 부수는데

    • @user-jg2ot8xn4r
      @user-jg2ot8xn4r 4 년 전

      @@user-fv1zq5oh5b 그냥 스포당했다 이렇게 했어요

  • @user-db6nb7cs6g
    @user-db6nb7cs6g 4 년 전

    비브라늄도 와칸다에서 나는것보다
    순정 비브라늄이 있는걸로 아는데...
    그걸 가공하다가 나온게 아다만티움이고...
    애초에 강도보단 비브라늄자체가 힘을 흡수하는것인데 영화에선 영화의 목적을 위해 소리도 나고, 둔탁한 소리도 나는것이죠.
    영화설정에선 비브라늄 너프가...

  • @gemma3857
    @gemma3857 4 년 전

    토르의 벨트는 어디갔나여? 스파이더맨 1편에 나왔던거

  • @user-ip6tq5qz6m
    @user-ip6tq5qz6m 4 년 전 +72

    캡틴 방패는 부셔지는데 방패 손잡이 끈은 안끊어지네

    • @o_kidlo6151
      @o_kidlo6151 4 년 전 +2

      구독ᄆ걍 눌러라 나일론의 위대함

    • @PokemonGo-hd8oe
      @PokemonGo-hd8oe 4 년 전 +7

      캡틴방패

    • @GoldenJayljay
      @GoldenJayljay 4 년 전

      캡틴 방패든 아래손은 부러졌죠

    • @HJ-je7iv
      @HJ-je7iv 4 년 전 +1

      끈이 인장력은 더 좋을 수도 있지

    • @MM-ze9tn
      @MM-ze9tn 4 년 전 +2

      근ㄷ 항상 궁금한건데 캡틴은 방패를 던지고 회수할때 어떻게 정확히 그 끈을 손에 꽂을수 있는거지

  • @user-cs5mk4ys9o
    @user-cs5mk4ys9o 4 년 전 +19

    와 김시선님 와ㅋㅋ ㄹㅇ 디테일

    • @user-un6kr6ok4b
      @user-un6kr6ok4b 4 년 전

      급조하셔서 넘 빈틈이 많음,자기 추리를 자신이 설명으로 말아먹고 원래 이런분이신가 꿀잼이넹

  • @ehdgh292
    @ehdgh292 4 년 전 +7

    3가지를 섞어서 만든 합금 일듯

  • @user-sx3fm6dv5i
    @user-sx3fm6dv5i 2 년 전 +1

    0:29 크고 길고 멋짐
    칼이요

  • @user-wt6jk4vj1n
    @user-wt6jk4vj1n 4 년 전 +40

    디즈니 타노스 같다. 스톤 모으듯 영화사 하나씩 모으고 있어. 나중에 손가락만 튕겨도 지구의 절반은 디즈니영화 볼 듯.

    • @user-nv9ik7zm1w
      @user-nv9ik7zm1w 4 년 전 +2

      정말 최악의 상황은 디씨가 디즈니 손에 들어가는 거시여

    • @user-xd9tk8xu6v
      @user-xd9tk8xu6v 4 년 전

      @@user-nv9ik7zm1w 다!죽도 못먹고 죽은 타농부다!

    • @user-nc8bv3iw8e
      @user-nc8bv3iw8e 4 년 전 +1

      ㄱㅋㅋㅋ

    • @chris-mina
      @chris-mina 4 년 전

      문제는 이렇게 거대한 영향력을 가진 디즈니가 PC주의에 물들어가고 그걸 사람들이 보고 영향을 받아간다는거;; 진짜 요즘 인어공주 캐스팅, 캡틴마블 캐스팅(극성페미니스트 브리라슨) 등을 보면...하아 답이 안나온다 디즈니 왜이러는지

  • @Bee...Born...Bean222
    @Bee...Born...Bean222 4 년 전 +449

    타노스는 지 손으로 비브라늄 비전이마를 뽑았는데 ;;

    • @user-rx1ye9bw9u
      @user-rx1ye9bw9u 4 년 전 +14

      그니까욬ㅋ

    • @user-un6kr6ok4b
      @user-un6kr6ok4b 4 년 전 +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억났엌ㅋㅋ 100% 융합이 아니라서 그런듯

    • @user-jg2vd6cd1k
      @user-jg2vd6cd1k 4 년 전 +172

      토니가 짭준거임

    • @kimss06
      @kimss06 4 년 전 +7

      @@user-jg2vd6cd1k 미쳤군

    • @user-df5tt7of7n
      @user-df5tt7of7n 4 년 전 +22

      100퍼 비브라늄이나니라 세포랑 썪인거임

  • @oujjnnm
    @oujjnnm 3 년 전

    곧 100만이야!

  • @user-fu6dy7rm8s
    @user-fu6dy7rm8s 4 년 전 +1

    내가알기론 아다만티움 이 비브라늄 처럼 단단한 물체만들려고 인공적으로 만든 비브라늄을 모방한 금속으로 알고있는데 지구에서 만든 2번째 강한물질을 타노스형님 깨서 안쓸듯 영화에서는 모르지만 아마도 우르인듯 건틀랫도 우르로 만들었는대 칼도 같이 주문한듯

  • @user-vw6rs3yg4i
    @user-vw6rs3yg4i 4 년 전 +222

    작가들이 말한 말이 타노스의 검은 비브라늄보다 더 단단한 물질로 만들어 졌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그 물질이 뭔지 확인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 @BCC-hf5in
      @BCC-hf5in 4 년 전 +9

      애초에 캡틴방패가 순수 비브라늄이 아닙니다

    • @boy-wj4jx
      @boy-wj4jx 4 년 전 +45

      @@BCC-hf5in코믹스에선 비브라늄과 아다만티움 합금이지만 영화에선 순수 비브라늄입니다.

    • @user-ps6tj9hs8e
      @user-ps6tj9hs8e 4 년 전 +60

      내부랄임

    • @user-bo1sb8sf2u
      @user-bo1sb8sf2u 4 년 전 +13

      @@user-ps6tj9hs8e 닥쳐

    • @Ch2Uuuu
      @Ch2Uuuu 4 년 전 +8

      @@user-ps6tj9hs8e ㅋㅋㅋㅋㅋㅋㅋ

  • @YagamiLight1972
    @YagamiLight1972 4 년 전 +462

    제가 타노스였으면 모든 우주의 바퀴벌래를 소멸시켰을겁니다

    • @hml8586
      @hml8586 4 년 전 +77

      모기도 좀

    • @user-fk7xb9ws3k
      @user-fk7xb9ws3k 4 년 전 +19

      @@hml8586 ㅇㅈㅇㅈ 파리도 부탁

    • @user-os7is2yf9u
      @user-os7is2yf9u 4 년 전 +9

      근데 건틀렛이 소원 들어주는건가요 매번 궁금

    • @YagamiLight1972
      @YagamiLight1972 4 년 전 +8

      @@user-os7is2yf9u 아마도 소원들어주는건들렛같습니다

    • @user-jm7jz5hc5x
      @user-jm7jz5hc5x 4 년 전 +7

      모기는 생태계를 유지할 유일한 인간에게 해를끼치는 생물입니다..
      그러니 모기는 살리ㄱ...

  • @firstvirus00
    @firstvirus00 4 년 전 +5

    발음 괜찮나여?? 할때 귀얍넼ㅋㅋㅋ ㅋㅋㅋㅋ

  • @user-dh2eo8dz6l

    한가지 궁금해서 글 남김니다. 안다만티움이 판권이 있다고 하셨는데
    우리나라 판타지 소설들 보면 미스릴이나 아다만티움같은 금속이 자주 등장하는데
    그럼 그것들도 판권에 영향을 받는건가요?

  • @babyzakk2644
    @babyzakk2644 4 년 전 +5

    스트롱기스트 멘탈 온 어스, 지구에서 가장 강력한 정신력

  • @user-bj7bh7se1m
    @user-bj7bh7se1m 4 년 전 +3

    타노스의 검은 제가 알기론 토르의 스톰브레이커와 똑같은 걸로 알고 있어요.
    (어디에서 이렇다고 한걸 본거 같아서)

  • @user-wq4sh5go4y
    @user-wq4sh5go4y 3 년 전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방패가 아다만티움으로 되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은 조금 빈약해 보이긴 합니다. ㅎㅎ 잘 보았습니다.

  • @wod8136
    @wod8136 2 년 전 +7

    아다만티움으로 만들어질 리가 있나 .. 누가봐도 우르지

  • @user-pu3lu9ve8n
    @user-pu3lu9ve8n 4 년 전 +42

    그냥 사용자가 잘쓴거라고 생각했느데,
    물도 다이아를 쪽내는 시대인지라.

    • @user-es3jl8ew5x
      @user-es3jl8ew5x 4 년 전 +6

      나도. 이게 정답같은데

    • @leegh0603
      @leegh0603 4 년 전 +3

      라고 하기엔 너무 막 후두려친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는데 원피스 미호크가 그냥 칼 대충 슥 한걸로 파도를 잘랐으니 그럴만 하군 흠흠

  • @user-ls1hn1yp3v
    @user-ls1hn1yp3v 4 년 전 +16

    1:27 아씨 이거 부서지면 페기한테 혼나는데...

    • @user-ff4ef6ez2w
      @user-ff4ef6ez2w 4 년 전

      이건 토니가 만든거라 ㄱㅊ

    • @user-sl4cb8xi2z
      @user-sl4cb8xi2z 4 년 전

      박태강 먼 토니가 만들어 ㅋㅋ

    • @user-fb3yy3ex1i
      @user-fb3yy3ex1i 3 년 전

      @@user-sl4cb8xi2z 저거 토니가 만든걸껄요
      캡틴 원래 방패 토니한테 뺏기고 다시 엔드게임에서 토니가 새로운 방패 만들어서 준거 아닌가

    • @user-en5mb6ww6i
      @user-en5mb6ww6i 3 년 전

      빈트VINT 원래 있던걸 도색 한걸수도

  • @asap6129
    @asap6129 3 년 전

    시선님 근데 완다가 초능력으로 다뿌서버렷는데 그럼 완다의 염력은? 쌉대박인거네영

    • @user-po9to2rs1t
      @user-po9to2rs1t 2 년 전

      영화 설정 오류일수도 있고 제 생각엔 우르로 만든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습니다

  • @jun-og8wq
    @jun-og8wq 2 년 전 +1

    이게 건틀릿이랑 타노스 칼이랑은 동시에 만들지는 않았을겁니다.
    왜냐하면 컨틀릿은 현시점에서 만든거고 칼은 과거의 타노스가 가지고있던 칼이라서 (타노스가 타이머신? 그런걸로 과거에서 온거기 때문에) 아마 칼이먼저 만들어진것이 아닌가 싶네영. 그리고 타노스칼은 우르일겁니다

  • @user-gi5vh5qo8g
    @user-gi5vh5qo8g 4 년 전 +27

    이미 인피니티 워에서 온몸이 비브라늄인 비전의 머리를 손가락 힘으로 우그러뜨리는 연출을 보여줬으니 그냥 타노스가 대단한 거라고 퉁칠 수도 있었을텐데 각본가가 저리 말했다니 뭔가 더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dddds2687
      @dddds2687 2 년 전 +2

      그냥 절망감 보여주기위해 방패부순건데 관객들이 너무의미부여하니까 급박하게 설정만든듯

    • @user-te9cz2hv1r
      @user-te9cz2hv1r 2 년 전

      같은 재질 물질이라도 어느 각도에서 때리고 힘을 가했을때 붕괴되는지도 설정이 있지않을까오..? 같은 택배박스도 위치에따라 다르니..

    • @user-xh5it6ee9g
      @user-xh5it6ee9g 년 전

      타노스가 비브라늄을 왜 씀;; 전우주를 갖고 노는 앤데 우르나 아다만티움 쓰겟지 당연히

  • @user-qj3bo7qy9y
    @user-qj3bo7qy9y 4 년 전 +5

    판권 샀다고 바로 달라질 수 있는걸보면 가장 강한건 역시 돈?

  • @user-qp5kr8og4i
    @user-qp5kr8og4i 3 년 전

    종이도 가속도가 붙으면 칼과같은 위력을 가지는데 타도스가 휘두르는 칼은 비브라늄보다 약하더라도 비브라늄을 부술수 있는듯 하네요

  • @pluma6717
    @pluma6717 4 년 전

    울버린의 아다만티움도 일반 아다만티움입니다. 2등급 정도 (코믹스에서 설명이 있는 편이 있는데 기억이...) 원래 캡틴의 방패는 100%비브라늄으로만 만들어진 버전이 아니라 원작에서는 아다만티움+비브라늄 이였던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