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家 비운의 황태자, 그러나 자녀들은 칼을 갈았다! 한류의 중심 CJ이야기 / 소비더머니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0. 17.
  • 삼성 이병철 창업주의 장손 이재현 회장이 이끄는 CJ그룹. 제일제당에서 이름을 바꾼 CJ는 삼성그룹과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버티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이미경 부회장이 직접 나서 이수만 창업자의 SM엔터테인먼트까지 인수하려 한다는, 한류의 중심을 자처하는 CJ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댓글 • 752

  • ᄒᄋ
    ᄒᄋ 2 일 전

    영화 카페 택배 등등 우리 주변에 씨제이 널렷음 ㄹㅇ 이것도 씨제이꺼야? 하게되는

  • ᄋᄋ
    ᄋᄋ 3 일 전

    어떤일을 하든 본인이 잘하는것에 최고가 되었으면 되었다.
    한국이란 나라에서 문화 컨텐츠는 신의 한수이긴 했다.

  • SC K
    SC K 3 일 전

    이재현아저씨 아픈모습만 봤었는데 엄청 능력자셨네

  • jung catherine
    jung catherine 5 일 전

    장손 넘 대단하다 뿌리의 근원을 지켜내고 싶었구나

  • 지스완슨
    지스완슨 6 일 전

    말끝을 너무 흐려서 잘안들려요;

  • Hye Lee
    Hye Lee 6 일 전

    전 절대 cj 제품은 안삽니다.

  • 최경석
    최경석 6 일 전

    야이놈아 아버지를 쫒아내고 지가 회사독차지하려는 놈이 우리나라서 통할거같냐?

  • 단디
    단디 7 일 전

    버림 받기는 뭘 버림받아
    원래 개차반이었기 때문에 승계자가 되지 못한거지
    유투브도 구라치지 말고 해야지

  • 아줌마 TV
    아줌마 TV 9 일 전

    누가 뭐래도 cj의 뚝심이 지금의 한류를 잘 리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한류와 함께 하는 CJ를 응원한다

  • 마계인천지방검찰청

    CJ가 제일제당 일땐 그냥 설탕 제조해파는 식재료 회사였지만 이재현회장이 미디어.바이오.푸드빌.대한택배등으로 큰 매출을 올리는 메이저 대기업으로 키웠지. 그거만으로도 이재현 회장의 경영 능력이 검증된 것이다

  • sung han
    sung han 10 일 전

    cj는 식재료 장사는 그만해라

  • JOONPYO CHANG
    JOONPYO CHANG 10 일 전

    쫓아낸게 아니고 무능한거죠

  • 창염
    창염 11 일 전

    우리나라 최고의 부동산기업 부영그룹좀 누가 파헤쳐줬으면 좋겠다.

  • Lovechang Lee
    Lovechang Lee 12 일 전 +2

    CJ 박수를 보냅니다 !!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아이템으로 건승하기를 기대합니다

  • hurjihye80
    hurjihye80 13 일 전

    CJ 이재현 이미경 님 정말 고맙습니다.

  • 효사
    효사 14 일 전

    Cj대단하구나

  • 오융꼬꼬
    오융꼬꼬 14 일 전

    하이브도 CJ투자덕에 여기까지 왔죠.

  • 릴리
    릴리 15 일 전

    씨지브이 처음갔을때 진짜 환상의나라같았다..

  • sh kang
    sh kang 15 일 전

    결론은 대한민국이 아니라 삼성공화국이라는 소리.

  • 달링굿모닝
    달링굿모닝 15 일 전

    장남과 아버지란 참....근데 또 그 아버지들이 장남의 큰아들은 기가멕히게 사랑하고 이뻐함. 희한해....

  • 강태종
    강태종 15 일 전 +1

    이재현 회장님 늘 건강하세요^^.

  • Amy_DLG
    Amy_DLG 16 일 전

    일본에 진짜 끝자락에 있는 시골에 사는 1인입니다. 요즘 우리동네 일반 마트에만 가도 비비고 만두가 있어서 정말 감사하면서 사먹습니다ㅠㅠ

  • 1 Xpress
    1 Xpress 17 일 전

    정치적으로 몰래 으쌰으쌰 해서 현재 이사태로 만든 일등공신. 정경유착의 대표적인 예. 그렇다고 벼룩의 간을 빼먹냐? 악덕기업아~

  • Kangwoo Lee
    Kangwoo Lee 17 일 전 +1

    박그네가 cj 영화가 정치적이라면서 cj 압박 넣어서 부사장 쫒겨나듯 떠났었징 ㅉㅉ

  • 주식꿈나무 김칫독 개미

    차남 일가였었나?? 얼마전에 이재용 사촌이 생활고에 힘들어하다 고독사했다고 하던데 .....

  • 임원
    임원 18 일 전

    이맹희가 삼성 말아먹기 직전에 해고
    이병철 회장이. 며느리한데 제일제당
    준거로 알아요

  • 김서형
    김서형 19 일 전

    진짜ㅠㅠㅠㅋㅋㅋㅋㅋㅋ 제발 🥺

  • 이름 성
    이름 성 19 일 전

    아버지의 한을 아들이 어느정도 풀었구만

  • 김태윤
    김태윤 21 일 전

    CJ도 지금보다 잘되었음 좋겠어요 어찌되든 대한민국 기업이니까....

  • ᄋᄋ
    ᄋᄋ 21 일 전

    대기업들보면 전부 근본부터 재벌이랑 연관된사람들뿐이네

  • holylife 77
    holylife 77 21 일 전

    각자 할일이 있는거지

  • 다궁
    다궁 22 일 전

    유전자가 남다르구만

  • Stewie2k
    Stewie2k 22 일 전

    그립네요... CJ ENTUS...

  • 페기구나
    페기구나 22 일 전

    나는 cj가 이리 될줄 상상도 못 했음. 선경그룹이 sk가 될줄도 몰랐었고.

  • Taengbi
    Taengbi 22 일 전

    그래도 씨드는 삼성에서 나온거니 그놈이 그놈이다

  • 송관영
    송관영 23 일 전 +1

    Cj enm을 이해하기 위해선 아주 좋은 방송입니다.

  • Mj Kim
    Mj Kim 23 일 전

    한류문화 보급의 일등공신이네요. CJ!!!

  • YT H
    YT H 23 일 전 +1

    장남은 같이 창업자 입니다 ~~조은일 나쁜일 다보고 ㅁ또한 대적관계입니다 서로 마음이 안맞아요 ~~그리고 배움에서도 차이가 마니나죠 보는눈이 달라요 그래서 항시 충돌합니다 그러면 달러든다고 보죠 이놈봐라 ㅋㅋㅋㅋ

  • 아기돼지
    아기돼지 23 일 전

    기업들이 상생은 안하고 돈만 모아서 부동산 사업이나 하니..

  • 고의성
    고의성 24 일 전

    ㅣㅣㅣ

  • HyeonJin Gwak
    HyeonJin Gwak 24 일 전

    둘째 아들 불법을 고발했는데 배신자로 낙인 찍혔나보네요 옳은 일을 한것인데 참 뭐랄까 정치권의 비호도 받고 다들 연결 되어 있으니 자기들은 다른 세상에 사는것 같겠죠 뭐 못하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저렇게해도 그냥 흘러왔으니 지금도 된다 생각했을수도요

  • 라라
    라라 24 일 전

    Cj 하면 기생충.
    삼성을 넘어서라. 응원한다.

  • 라라
    라라 24 일 전

    나 비비고 완전 좋아함

  • purple_juliana
    purple_juliana 24 일 전

    이 와중에 자료화면에 남궁민 나옴 😍😍😍

  • purple_juliana
    purple_juliana 24 일 전

    나는 옛날 대한극장이 그리워. 70m대형 스크린에서 봐야 진짜 극장에서 영화보는 거 같지. 지금은 코딱지만한 극장 스크린으로 보는게 TV 빔 프로젝트 보는 거 같아.

  • hyun kim
    hyun kim 24 일 전

    이병철회장 제일 많이 닮은 후손은 고현정전남편 ㅋㅋ 골격이 진짜 많이 닮음 ..자식들보다 손주가 더 닮은거보면 한집안 맞네 ㅎㅎ 근데 세계최고의 재벌가지만 유전병이 있어 안타까움 ㅠㅠ 특히 cj쪽 남매가 유전병 증세가 굉장히 심해보이던데..삼성가 첫째딸도 어느영상에서 앙상한 다리에 굳은 느낌의 손가락까지..역시 다가진 인생은 없다는

  • 지니
    지니 24 일 전

    6.32~33정도 이병철 회장 사진속의 눈이 깜빡이네요.. 잘못 본건가

  • 이은수
    이은수 24 일 전

    새한미디어ㅠㅠ 충주공장겁나컷는데..너무했어 삼송ㅠ

  • sw lim
    sw lim 24 일 전 +4

    이병철 회장으로부터 오늘날 신세계, cj, 삼성이 탄생한건 대단합니다

  • 김환
    김환 24 일 전

    진짜 말 맛깔나게 잘한다

  • ㅈㅇ
    ㅈㅇ 24 일 전

    난 영화볼때 무조건 cgv감

  • 이성용
    이성용 25 일 전 +27

    이병철님의 장남 이맹희님의 자녀들은 인물이 다잘났어요 인물과달리 불행한 일들이 있더니
    요즘 한류의 중심에서 한풀이를넘어 꿈을 이루었네요 후손들이 축하합니다

  • korea아리랑
    korea아리랑 25 일 전

    이제 cj,는 메머드급 공룡기업이에요

  • B A
    B A 25 일 전

    돈 있으면 뭔일을 못해.. 돈만 줘봐 F마트 세워 볼께요..

  • Steven Bullshit
    Steven Bullshit 25 일 전

    악덕기업 ㅋㅋㅋ

  • 이현정
    이현정 25 일 전 +1

    CJ 대단하다.. 촌티나던 그 옛날에 제일제당이 보여준 문화를 보고 성장한 아티스트들이 얼마나 많은거야

  • Jack Davide
    Jack Davide 25 일 전 +1

    이재현 회장을 보면 역시 삼성가 장손의 핏줄이라는게 느껴짐

  • 늘그래
    늘그래 25 일 전

    남돈번 이야기 참고해서
    잘살아보세

  • 정희종
    정희종 25 일 전

    우리나라는 박정희 대통령의. 용병술과 리더쉽 그리고. 현대ㆍ삼성. 오너가의 장사. 수완이. 없었다면 지금도 개발도상국에. 멈춰 있을거다

  • 블랙의시
    블랙의시 25 일 전 +2

    그래서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중국에 팔아먹었나

  • 이재현
    이재현 25 일 전 +1

    하는 행동보면...알수 있습니다.

  • 수아 이
    수아 이 26 일 전 +89

    큰아들의 부인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남편이 서러움당하면 안모시고 나올만 한데도 장손을 정체성을 자식들에게 심어주고 결국 해내게 만든거네요 cj 제품도 좋고 콘덴츠도 최곱니다

    • 빛나리
      빛나리 10 일 전

      제가 부인이라면 저렇게 물려받으려고라도 모실거 같아요 애초에 시집갈때부터 그거 보고 갈수도 있고요.

  • Bawitdol's G
    Bawitdol's G 26 일 전

    이병철이가 잘못한거죠. 큰아들에게 줬어야지. 장자상속이든 막내상속이든 애초에 정했던 원칙을 깨면 그것은 역사가 되고 그 역사는 반복됩니다.

  • 오돌이
    오돌이 26 일 전

    사카린 밀수하다 아버지 뒤통수를 강하게 친걸로 아는데
    그게 팩트 아녀
    그나마 원조 박통이 봐준거고
    그래서 레카 박통을 이미경이가 그렇게 싫어하는 거고

  • 현철 정
    현철 정 26 일 전 +1

    괜찮아요

  • J sonastar
    J sonastar 26 일 전

    횽은 왜 초대당하믄 버벅여? ㅜㅜ 조아하는 채널이라 매불 나왔을때 겁나 신났었다규 ㅜㅜ

  • 김선복
    김선복 26 일 전

    궁금할게 얼마나 많은데 재벌이 궁금한가 친일(?) 후손들의 잘먹고 잘사는거 배 아플뿐

  • 치즈PC
    치즈PC 26 일 전 +7

    CJ가 이룬업적은 대단하다
    하지만 이재현회장 장남 이선호가
    약쟁이다보니 그런이미지를 깨고
    그룹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한다

  • 오중균
    오중균 26 일 전

    고자이마스

  • Jh H
    Jh H 27 일 전

    결론은 이재현이 난 놈이었다는 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