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과학이 구현에 성공하다. 모든걸 흔적도 없이 없애버리는 현실판 아마테라스 👁🔥🔥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5.
  • 불꽃 소용돌이를 연구하다 우연히 현실판 아마테라스가 발견됩니다.
    이 푸른 불꽃 소용돌이는 모든 것을 완벽히 태워 버립니다.
    흥미로운 영상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 @softdragon
    - 내용출처:
    1. Huahua Xiao, “From fire whirls to blue whirls and combustion with reduced pollution”, PNAS, 2016 (doi.org/10.1073/pnas.1605860113)
    2. Melissa L. Andreychek, “Newly Discovered Blue Whirl Fire Tornado Burns Cleaner for Reduced Emissions; Could Lead to Better Oil Spill Cleanup”, University of Maryland
    3. MBC, “회오리 화염 친환경 연소 비법? 에너지 효율 극대화”, 2016
    4. TomoNews US, “Blue fire tornado: ‘Blue whirl’ could be the answer to cleaning up oil spills”, 2016, KRplus
    5. Joseph D. Chung et al, “The structure of the blue whirl revealed”, Science Advances, 2020 (DOI: 10.1126/sciadv.aba0827)
    6. 윤태희, “파란 불꽃의 소용돌이 구조 밝혀졌다… 정체는 세 가지 연소 형태의 결합”, 서울신문, 2020
    - BGM: Planet Legacy and Time to Go by Roman P
    - Chapter
    0:00 노란 불
    0:45 완전 연소 푸른 불
    2:26 구조의 중요성
    3:05 푸른 불꽃의 구조
    4:26 우연과 발견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4K

  • @kanadaramaba
    @kanadaramaba 2 년 전 +1153

    우연을 기회로 만드는게 실력이라는거지... 내가 저거 봣으면 어헣헣 파란색 이뿌당 하고 넘어갓을껄

    • @user-uo1wj7ir2p
      @user-uo1wj7ir2p 2 년 전 +7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ㄱㄱㅋㅋㅋㅋ ㅇㄱ ㄹㅇ

    • @jaywoo9457
      @jaywoo9457 2 년 전 +55

      일반인은 무실력자
      저 연구진들은 실력자
      이 차이것쥬 ㅋㅋ

    • @ebri.
      @ebri. 2 년 전 +36

      ㅋㅋㅋ개귀엽ㄴㅔㅋㅋㅋㅋㅋ

    • @gam-ja_tui-gim
      @gam-ja_tui-gim 2 년 전 +21

      뚱이 생각나네ㅋㅋㅋㅋ

    • @click4200
      @click4200 2 년 전

      ㄹㅇㅋㅋ

  • @user-eo7rj1kq3n
    @user-eo7rj1kq3n 2 년 전 +190

    2:47 오른쪽 아래, 솜방망이 손질중

  • @loganlee7510
    @loganlee7510 2 년 전 +510

    연소쪽 시뮬레이션 공부했었는데 저 푸른 불꽃이 단순히 연료 산소가 완전연소되서 이산화탄소 물이 생기는게 아님. 중간 생성물이라는게 생기는데 그 과정이 단순 메탄만해도 수백개의 과정이 존재함. 얼핏보기애는 단순해보이지만 실제로는 많은 노력이 들어간 연구.

    • @user-mc3fl1pl3s
      @user-mc3fl1pl3s 2 년 전 +7

      나는 예전부터 푸른불꽃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있었다. 그것은 매우 신기하고 독특했다
      나는 깨닳은거다. 이 푸른 불꽃은 "뭔가 다르다!"
      푸른 불꽃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당신들 주변에서도 쉽게 접할수가있다
      그것은 가스레인지 로 만들수 있다는것이다

    • @user-fv2hb1mq6c
      @user-fv2hb1mq6c 2 년 전 +4

      근데 저거 가스레인지 불 끝부분에 있는거 아님?

    • @rjewni
      @rjewni 2 년 전 +1

      아니 왜 말을 이해못함 푸른불꽃이 단순히 완전연소가 아니라잖아요

    • @rjewni
      @rjewni 2 년 전 +4

      @@user-fv2hb1mq6c 가스레인지불이 당연히아니겠져 ㅋㅋ

    • @user-fv2hb1mq6c
      @user-fv2hb1mq6c 2 년 전

      @@rjewni 장난이잖아요.. 아..

  • @seungju21
    @seungju21 2 년 전 +35

    와... 완전연소가 가능하다는거구나...
    보일러 자동차 등... 굉장한 영상 보고 갑니다!

  • @user-di8pm3pr2g
    @user-di8pm3pr2g 2 년 전 +573

    명언 개지린다
    만약 결과가 가정과 맞지 않는다면, 그것은 실패가 아니라 '발견'이다. 와 ㄷㄷ

    • @user-ed1sh5yk4n
      @user-ed1sh5yk4n 2 년 전 +146

      저는 시험문제를 발견한거였네요^^

    • @7bpon227
      @7bpon227 2 년 전 +2

      레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j9of1bj7d
      @user-qj9of1bj7d 2 년 전 +44

      언제까지 발견만 할거냐고 나녀석..

    • @immof44
      @immof44 2 년 전 +8

      현실은 계산을 ‘잘못’한 것이다.

    • @owelldone
      @owelldone 2 년 전 +15

      @흠사우 꼬였네

  • @dlatlghldnjsify
    @dlatlghldnjsify 2 년 전 +68

    3:06 때껄룩 시선강탈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2 년 전

      수정해버려서 SOD님 좋아요가 증발해버렸군요

  • @user-rw3mf7sz8e
    @user-rw3mf7sz8e 2 년 전 +7

    오 정말 이게 지구온난화의 유일한 희망처럼 보이네요. 과학 정말1도 모르지만 푸른 불꽃을 인류가 정복하는데 기여하고 싶어졌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당

  • @user-zu7wp5mw4k
    @user-zu7wp5mw4k 2 년 전 +482

    모든것을 태웠다. 내 자동차도 완전연소 되버렸다. 무야호!!

  • @user-ij3fx4hc4d
    @user-ij3fx4hc4d 2 년 전 +369

    상용화되면 인류는 또 한층 성장하겠네

    • @Cloudskychi
      @Cloudskychi 2 년 전 +61

      저 푸른불꽃이 상용화되면 쓰레기 연소에도 도움이 되겠..죠?

    • @62213
      @62213 2 년 전 +2

      @@Cloudskychi 그쵸

    • @hina7717
      @hina7717 2 년 전 +27

      이미 상용화됬잖아요
      가스레인지로

    • @user-ju2bg8kc6p
      @user-ju2bg8kc6p 2 년 전 +6

      가스레인지의 푸릇 블곳과 그거랑 다른거 아닌가?

    • @user-ye2jt6it1z
      @user-ye2jt6it1z 2 년 전 +29

      @@hina7717 가스레인지로 오징어 구우면 사라지디

  • @user-hu8gd2xe9z
    @user-hu8gd2xe9z 2 년 전 +285

    아 드디어 찾았다 내 통장을 휩쓸고 가버린게 저거였구나 ㄷㄷ

  • @user-ku6ex8iu3c
    @user-ku6ex8iu3c 2 년 전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정말 소름끼칠 정도의 내용이네요

  • @JS-gi1bw
    @JS-gi1bw 2 년 전 +298

    아직 인류가 발견하지 못한
    우연들이 무수히 많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웅장해지네

    • @user-te1bj8ty5s
      @user-te1bj8ty5s 2 년 전 +5

      상상할 수 있는 모든것을 이뤄줄, 가능성의 상태인, 잠들어 있는 우연들이지🤞

    • @soso-un3yd
      @soso-un3yd 2 년 전 +3

      근데 반도 발견하기전에 인류멸망할듯

    • @Spacetime7516
      @Spacetime7516 2 년 전 +11

      유명과학자가 말했죠.인간이 자연을 이해하기엔 너무 미개하다

    • @user-us8pe3kt8x
      @user-us8pe3kt8x 2 년 전 +4

      그걸 모르고 죽는게 아쉬울 정도죠.. 인류가 멸망하기 전까지 얼마나 많은걸 알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 @luvlee321
      @luvlee321 2 년 전 +1

      우주의 티끌이라...티끌만큼 발견한 상황이죠 ㅇㅇ

  • @finedust999
    @finedust999 2 년 전 +37

    내연기관이 사양세인 지금에서야 연구 시작인 것이 묘한 대비를 이루는군여... 자동차 엔진에 응용되면 좋겠습니다

  • @user-jv7jb1wc9x
    @user-jv7jb1wc9x 2 년 전 +72

    실력이 없다면 운도 따라주지 않는다.. 엄청 공감되는 문구네요

  • @user-tz5zy2zg7b
    @user-tz5zy2zg7b 2 년 전 +1

    에스오디님 방송 보는데 늘 신선한 충격을 주셨어 고맙습니다.

  • @ahndream
    @ahndream 2 년 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user-vj6pd6yq8n
    @user-vj6pd6yq8n 2 년 전 +79

    우연은 실력없는 이에게도 찾아옵니다. 실력없는 이는 우연이 찾아왔단 사실을 모를뿐이지.

    • @user-px4ty8yp7h
      @user-px4ty8yp7h 2 년 전

    • @miyongsi1
      @miyongsi1 2 년 전 +1

      @@bookmark8980 맥락상 우연은 명사로 사용되었기에 주격조사 '이'가 맞지 않나요

    • @sky-lover
      @sky-lover 2 년 전

      뭐지. 나 유튜브 보다가 갑자기 대댓보니 국어지문 풀고있는기분이야

    • @user-od3on8bd5o
      @user-od3on8bd5o 2 년 전

      이거 영어지문에 나왔었는데 2년전인가 3년전인가에

    • @miyongsi1
      @miyongsi1 2 년 전 +1

      @@bookmark8980 우연은 맥락과 상관없이 명사로서 사용되는 말이 맞네요. 다만 '우연이'에서 명사 '우연'은 '사실'이라는 명사를 수식하는 '우연이 찾아왔단' 관형절의 주어입니다.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동사는 보어를 가지지 않아요.

  • @user-xu4py2vu9b
    @user-xu4py2vu9b 2 년 전 +4

    영상 결과와 같이 특정 조건에서만 가능한거면 실용화는 쉽지 않고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보이네요 발견 자체도 중요하지만 엔지니어에게 있어서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발견이 중요한데 이 기초 연구로 인해 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파생연구가 나오면 좋겠네요.

  • @zero-click
    @zero-click 2 년 전 +1

    오~ 마지막 멘트 엄청 멋지네요~
    틀린게 아니라 발견을 한것이다!!!

  • @user-cz6ow5ku9l
    @user-cz6ow5ku9l 2 년 전

    오늘도 영양가 있고 참조가 되는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tuglyfe4133
    @tuglyfe4133 2 년 전 +50

    아마테라스 화력발전 가즈아~~~

    • @Yorido_jua
      @Yorido_jua 2 년 전 +3

      진짜 화력 발전 되면 레전드

  • @xaewon520
    @xaewon520 2 년 전 +122

    05:09 저희 교수님이랑 같은 말씀을 하시네요. 성공한 자료만 가지고 Discussion 하지말고 실패한것들도 데이터를 버리지 말고 정리하고 같이 Discussion 하자고.. 석사과정인 저한테는 아무 쓸모없는 데이터일지 모르지만 교수님께서는 내가 보면 다른 관점으로 해석해서 새로운 접근법이 생길지도 모른다고 그걸 지도해주는게 교수님이 해야할 역할이라고 하셨어요. 우연도 실력이 있어야 가치가 있는거라고.. 영상보다가 소름 돋았네요

    • @softdragon
      @softdragon  2 년 전 +36

      소름돋는게 저도 학위과정때 정확하게 같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니 눈에 보이지 않는게 여기서 같이 미팅하는 선배들 눈, 그리고 내 눈에는 보일 수 있으니까 실패한 것도 다 가져와"라고.

    • @user-dn9oi5gw3g
      @user-dn9oi5gw3g 2 년 전 +1

      푸른불꽃 저걸로는 향 못피울려나

    • @user-it4pp4td4s
      @user-it4pp4td4s 2 년 전 +2

      @@user-dn9oi5gw3g 아무냄새도 안날려나요 ㅋㅋㅋㅋ

    • @user-nc2zr7qi6c
      @user-nc2zr7qi6c 2 년 전

      이과만 소름돋는듯

  • @user-uw7eb9zr8o
    @user-uw7eb9zr8o 2 년 전 +4

    밀폐된 공간이라면 엔진 연소실린더에서 구현되게 하면 매연도 거의 없고, 출력효율도 좋아지겠네요~

  • @ratel74
    @ratel74 2 년 전 +35

    소용돌이를 추가했을 뿐인데 완전연소가 가능해지다니
    넘모 신기하네 증말 ㅋㅋㅋ

  • @user-un6cd3ck2u
    @user-un6cd3ck2u 2 년 전 +9

    아마테라스!!! 치이이이잉~

  • @ambition9956
    @ambition9956 2 년 전 +332

    과학특) 뻘짓같은거 하다가 존나 대단한거 나옴

    • @user-fj4cl3dc4j
      @user-fj4cl3dc4j 2 년 전 +9

      산소용접기 쓰는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인데... 과학자들이 뻘짓한것 같네요.

    • @7vn10pf8
      @7vn10pf8 2 년 전 +26

      @@user-fj4cl3dc4j 좋은거 알고있으면서 왜 안 알려준거야 쓰레기 소각에 쓰자고 말 좀 해주지ㅜ

    • @skyblue_0505
      @skyblue_0505 2 년 전 +1

      @@7vn10pf8 소용돌이가 일어나는 원리를 안다는게 아닐까요?

    • @user-fj4cl3dc4j
      @user-fj4cl3dc4j 2 년 전 +10

      @@user-zw1ol8pq7t 산소용접기의 불빛이 파란원리를 말한거구요. 완전연소된다고 말한게 아닙니다. 저 영상 어디에도 완전연소되는 실험모습은 없구요. 불꽃이 소용돌이로 유지되려면 가스나 산소가 필요합니다. 님은 저 영상에서 뭘보고 완전연소가 가능하다고 믿으시는건가요? 연구결과는 영상으로 담을수 없는가보네요. 믿고보는것과 보고믿는것이 다를뿐입니다.

    • @db63fhe
      @db63fhe 2 년 전 +1

      @@user-fj4cl3dc4j 아..

  • @boggu
    @boggu 2 년 전 +1

    뒤에 고양이 귀엽네요 ㅎㅅㅎ!
    찌잉그읏^^7

  • @ashash1955
    @ashash1955 2 년 전 +5

    예전에 대전에 모교수님이 플라즈마로
    자동차 매연을 제로화 시키고
    공장지역 대기 환경 개선에 활용 하는것을
    보았는데 플라즈마 현상과
    비슷한 맥락의 파란불꽃 현상 이네요.
    오늘도 영상 잘 봤습니다.

    • @Aaron-co6ch
      @Aaron-co6ch 2 년 전

      불이 플라즈마 상태입니다..

  • @user-soli05
    @user-soli05 2 년 전 +252

    크큭...드디어 지옥의 불을 인간이 만들어냈나

  • @vnfma7
    @vnfma7 2 년 전 +5

    이건 만약 일반적인 불꽃처럼 만들어낼수있다면...최초로 불을 발견할때만큼의 대발견이겠네요 특정한 조건으로 제한된 한경에서만 구현가능하더라도...혁신적

  • @user-cd7dh3xn5d
    @user-cd7dh3xn5d 2 년 전

    마지막멘트가 굳!!!

  • @user-hx2vt5mr6j
    @user-hx2vt5mr6j 2 년 전

    완전연소 짱!!

  • @few_years_later
    @few_years_later 2 년 전 +45

    00:41 본인도 웃긴듯

  • @user-fn3be5ct8b
    @user-fn3be5ct8b 2 년 전 +42

    신기한점은 '발견' 되었다 라는 겁니다. 진짜 세상이라는 시스템은 신기합니다

  • @333movie
    @333movie 2 년 전

    와 ~~~
    정말 ~~~

  • @darkex4
    @darkex4 2 년 전

    반가운영상입니다..ㅋㅋ

  • @user-ev9eh1tt5j
    @user-ev9eh1tt5j 2 년 전 +11

    소용돌이 불꽃으로 논문 쓰려고 특이점을 ㅈㄴ 찾았는데 없어서 석박들 교수님한테 ㅈㄴ 쪼이고 어떻게든 뭐라도 찾으려다 우연히 푸른 불꽃은 뭐없나 했다가 어 완전연소네?!?! 해서 찾았을꺼 같은이유는 뭘까

  • @nyang9nyang9
    @nyang9nyang9 2 년 전 +10

    조심해!!! 뒤에 고양이 있어~

  • @user-cx3md2nt4j
    @user-cx3md2nt4j 2 년 전

    재미없을줄 알았는데 재밌네요
    그럼 전 발견한거죠?ㅎ
    항상 좋은영상 과 마무리멘트 잘보고 갑니다ㅎ

  • @agsolution2619
    @agsolution2619 2 년 전

    안녕하세요? 영상 감사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그 전문성과 깊이에 많이 놀라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 궁금한 것이 있어서요.
    1분 38초에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고"라고 말씀하시는데, 완전연소를 하게 되는데 어떻게 탄소배출이 줄어드는지 궁금합니다.
    완전연소를 하면 탄소배출이 늘어나는 게 아닌가라고 알고 있어서요.

  • @Jay.Kuuuuu
    @Jay.Kuuuuu 2 년 전 +47

    기술이 인류를 구한다...

  • @ui_jun
    @ui_jun 2 년 전 +197

    소각장에 쓰이면 좋겠네

    • @dhwpdn533
      @dhwpdn533 2 년 전 +3

      ㅇㅈ

    • @mhoooo.
      @mhoooo. 2 년 전 +45

      노벨상감 아닌가요... 소각하는데 오염물질이 안나오면... 노벨상이뭐야 인류를 구한거 아닌가...

    • @Tom_Cruise
      @Tom_Cruise 2 년 전 +2

      @@mhoooo. 연기는 나오지 않나요?

    • @user-em4fj1uz7v
      @user-em4fj1uz7v 2 년 전 +21

      @@Tom_Cruise 연기는 불완전연소에서만 발생합니다

    • @mhoooo.
      @mhoooo. 2 년 전 +1

      @@user-em4fj1uz7v 크오오오오🔥

  • @user-lf7px4hk2r
    @user-lf7px4hk2r 2 년 전 +1

    업소용 렌지 공기 주입으로 파란불꽃으로 해야 가스비도 절감되고 냄비에 끄름도 안생기죠~
    연구 잘해서 노란 불꽃 없고 끄름 안생기게 해주세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user-oz3qi6cu9b
    @user-oz3qi6cu9b 2 년 전

    궁금한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영상에서 나온 파란색 불꽃이랑 가스레인지에서 나오는 파란 불꽃은 다른가요?
    또 다른 하나는 가스레인지에서 마른오징어같은거를 구울때 불이 붙으면 주황색(?)불꽃으로 타는데 영상에서 나온 불꽃으로 어떤 물질을 연소 한다면 파란 불꽃을 내면서 타나요?

  • @user-cv6cf6vo5n
    @user-cv6cf6vo5n 2 년 전 +4

    뒤에 고양이 귀엽다;;

  • @gadtion119
    @gadtion119 2 년 전 +8

    나는 나뭇잎 마을 푸른불꽃이다
    쓰레기가 노오력의 힘으로 천재를 걱는다 ~!!!
    다 사라져랏~!!!

  • @user-so5rl5jl3h
    @user-so5rl5jl3h 2 년 전

    혹시 의자 뭐 쓰시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팔걸이 메쉬인게 굉장히 시원해 보이네요

  • @karinysis
    @karinysis 2 년 전 +2

    뒷배경에 고양이가 너무 귀엽네요

  • @user-sz4gy5hs6f
    @user-sz4gy5hs6f 2 년 전 +22

    사스케의 아마테라스가 실사판이라니....

  • @sunung0110
    @sunung0110 2 년 전 +8

    2:50 고양이떄문에 아무것도 못들어서 다시 들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d7pu5vu3l
    @user-ud7pu5vu3l 2 년 전

    화력발전같은 무언가를 태울때 유용하겠네요

  • @user-kdjalkdsjfoiwef

    마지막 이번에도 명언이네요

  • @6StringGem
    @6StringGem 2 년 전 +49

    난 푸른불꽃이 의아한게 푸른불꽃은 완전연소의 결과물일 뿐이라고 생각하는데 반대로 푸른불꽃으로 뭘 태운다고 완전연소가 될꺼같진 않음

    • @Lazernes
      @Lazernes 2 년 전 +3

      푸른불꽃이 완전 연소를 의미하는데 푸른불꽃으로 뭘 태운다는게 아니라 태우는 과정에서 나오는 블꽃을 파란색으로 만들수 있게 연구하는거 아닌가요?

    • @user-xu9bn6tv7f
      @user-xu9bn6tv7f 2 년 전 +1

      @@user-fe1gb7hz2b x=1과 같이 가정하는게 아니라 원인과 결과로 인한 인과 법칙에 따르면 맞는말이에요.
      푸른 불꽃으로 인해서 완전연소가 된다
      완전연소로 인해서 푸른 불꽃이 된다
      두개가 다른거죠

    • @user-gy7hj9gu4q
      @user-gy7hj9gu4q 2 년 전

      @@user-fe1gb7hz2b이건 등호가 아니라 충분조건과 필요조건으로 해석될 수 있죠

    • @kk2407
      @kk2407 2 년 전 +1

      @@user-fe1gb7hz2b 붙이자면 등호도 틀리셨습니다 x=1 이라는 공리에서 1=x다 가 도출 될 때, 논리적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공리가 지칭하는 1의 집합을 어디까지 포괄하고있는지 모르거든요, 즉 공리에서의 1과 공리에서 도출한 결론의 1은 다를 수 있다는 가능성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 @jinpark7360
      @jinpark7360 2 년 전 +6

      지나가던 연소공학자 입니다.
      파란 불은 CH radical가 방출하는 색입니다. 노란불에도 존재하지만 달궈진 매연 입자에서 발생하는 노란 빛이 너무 밝아서 가려질 뿐이죠.
      이 연구에서 매연, 즉 soot의 생성 및 방출을 제어할 수 있다는 의미는 찾을 수 있겠으나 결국은 불꽃이 파란 것을 보면 CH를 거쳐 이산화탄소가 결국엔 나올것입니다. 참고로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키는 불꽃은 무색입니다. (수증기만 나오는 아주 깨끗한 연소)

  • @booming6509
    @booming6509 2 년 전 +77

    전기차 다시 내연기관으로 대체! ㅋㅋㅋㅋㅋㅋ

    • @whisperer1705
      @whisperer1705 2 년 전 +12

      테슬라 떡락

    • @Od6od6
      @Od6od6 2 년 전 +2

      호재인가요?
      아니요 화재입니다

    • @gisik3321
      @gisik3321 2 년 전

      근데 언제까지 중동을 부자로 만들어줄수는 없는데...

  • @myminseok
    @myminseok 2 년 전

    멋집니다

  • @wushu1018
    @wushu1018 2 년 전

    우리나라 출연연들 화이팅!!

  • @user-bx3nk5je9r
    @user-bx3nk5je9r 2 년 전 +40

    정말 만약 저 푸른 불꽃의 완전 연소가 자동차 내연기관에 적용될 수 있다면 어쩌면 내연기관의 종식이 미뤄질 수도...?

    • @62213
      @62213 2 년 전

      그러네

    • @user-rf6sx1ko9h
      @user-rf6sx1ko9h 2 년 전

      내연기관은 폭발력을 이용하는거라 힘들듯

    • @user-vu4qe5im5q
      @user-vu4qe5im5q 2 년 전

      어차피 전기차는 자율 주행과도 연관있어서 그쪽으로 가게 돼있음ㅋ

    • @83k27
      @83k27 2 년 전 +1

      외연기관인 스털링엔진에 적용가능 할지도..

    • @user-bx3nk5je9r
      @user-bx3nk5je9r 2 년 전 +2

      개인 이동수단은 내연기관+반자율주행 더 유지되고 공유이동수단은 다 전기+자율주행 조합이 빨리 왔음 좋겠네요 길에 개택들 다 사라지게.

  • @user-ti4cm1pn6r
    @user-ti4cm1pn6r 2 년 전 +3

    SOD Science를 아주 즐겨보고 새로운 영상이 나올 때 마다 기다려 보고 있는데요.
    이번 영상은 "연소"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건 이전부터 알고 있던 완전연소 Stoichimetric combustion"라고 할 것 같은데요.
    또한 불꽃은 색깔은 연소하는 원자의 구성과 온도에 따라....빨간색이 아닌 여러 색으로 나타납니다.
    연소에서는 "완전연소"에서 부터...연료가 산소보다 많은 rich burn, 연료보다 산소가 많은 lean burn 등
    다양한 방법의 연소가 있습니다. 이 때마다 불꽃의 색깔과 온도도 달라집니다.
    저도 연소는 석사까지만 공부하여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이번 영상에 나온 주제는 약간 진부적인 느낌입니다.

    • @user-whqnd
      @user-whqnd 2 년 전

      고등학교에서 가스용접할때가 생각나네요 아세틸렌 이랑 산소 비율조절 따라서 주황색에 연기나는 불꽃이 되거나 푸르고 흰 불꽃이 됐었음

  • @ameg9056
    @ameg9056 2 년 전

    자연현상은 인간에게 기술 힌트를 알려주네요 토네이도라는 일부 현상이 이렇게 힌트을 주다니 ㅎㅎ

  • @cats_meows
    @cats_meows 2 년 전

    완전 연소가 인위적으로 가능해지는 날이 온다면 전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쓰레기 문제부터 해결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 @seyoungl8021
    @seyoungl8021 2 년 전 +8

    SOD는 신기술을 많이 알려줘서 좋지만 내 인생에 방향을 제시해주는 명언들도 알려줘서 너무 좋음

  • @user-jg5ps4ev9s
    @user-jg5ps4ev9s 2 년 전 +37

    가스렌지의 푸른불꽃과 영상의 '소용돌이' 푸른불꽃은 어떻게 다른걸까요?

    • @mminu688
      @mminu688 2 년 전 +2

      같은거일껄요?

    • @user-uw4gn6ut5k
      @user-uw4gn6ut5k 2 년 전

      가스 가스 가스! 잘 탄다! 다 탄다! 파랗다!

    • @Uaeh
      @Uaeh 2 년 전 +4

      같음. 하지만 끝부분 노래짐. 그게 문제.

    • @T.k.c.0486
      @T.k.c.0486 2 년 전 +15

      가스레인지는 LNG가스를 이용합니다. LNG가스는 완전연소 되므로 푸른색을 띱니다.

    • @user-ip5jr5jx4z
      @user-ip5jr5jx4z 2 년 전 +1

      완전연소 안되는 물질도 완전연소 시킨다는거 아님?

  • @2jaeyoung
    @2jaeyoung 2 년 전 +1

    우연의 산물과 그것을 놓치지 않는 연구진... 정말 대단한 발견이네요

  • @user-zt8gw8om7e
    @user-zt8gw8om7e 2 년 전

    검댕 귀엽당 크크크

  • @user-pt4sh7ws2b
    @user-pt4sh7ws2b 2 년 전 +23

    시뮬레이션만 봐도 대학원생이 얼마나 갈렸을지... 상상이 안가네요

    • @user-tn7fj6il9s
      @user-tn7fj6il9s 2 년 전

      외국 대학원생들도 한국 대학원생같은 취급인가요?

    • @hoonup8796
      @hoonup8796 2 년 전

      그렇지 않을까요..

    • @user-tt9fo9nc3j
      @user-tt9fo9nc3j 2 년 전 +1

      고등학교 때 배우는 러더퍼드 알파입자 산란실험만 봐도...

    • @lifeishard185
      @lifeishard185 2 년 전

      @@user-tn7fj6il9s 고생하는거랑 사회생활하는건 비슷한데 한국은 그냥 넘사벽임 ㅋㅋㅋㅋ

  • @jsy5485
    @jsy5485 2 년 전 +4

    이게 제대로 구현만 된다면 지금 문제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들도 모두 완전연소 소각이 가능하게 되고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 @probe_2360
      @probe_2360 2 년 전

      플라스틱은 그 자체가 불순물이라 그렇게 쉽게 되지는 않지 않을까요...?

    • @user-ng5mo1uc9t
      @user-ng5mo1uc9t 2 년 전

      조건을 찾아 잘 된다고 가정해도 플라스틱 폐기물이 균질이 아니면 안될 겁니다. 아마 동일 재료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균일한 크기의 초미세 가루로 해서 주입해주든가 하는게 기본 전제가 되지 않을까요.

  • @user-ct7lz5bn9i
    @user-ct7lz5bn9i 2 년 전

    역시 형도 나루토를 봤어 ㅠ 선좋아요 후 감상하겠습니다.

  • @user-uv5gw6cy7p
    @user-uv5gw6cy7p 2 년 전

    이런 연구결과들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carvesoul
    @carvesoul 2 년 전 +21

    물에다가 가루를 넣고 안섞으면 불순물이 생기는데 섞으면 잘녹는 원리 아닐까요 ㅎㅎ

    • @iknowthissky4324
      @iknowthissky4324 2 년 전

      가루를 안섞으면 왜 불순물이 생김?? 무슨 불순물? 그냥 안녹고 가만히 있는게 왜 불순물ㅡ

    • @user-qf1nn5qz3z
      @user-qf1nn5qz3z 2 년 전

      @@user-lp9ru9mf6j 그게아니라 댓글 다신분이 불순물이라는 말을 잘못사용하셔서 그런거 아닌가요?

    • @carvesoul
      @carvesoul 2 년 전

      @@user-qf1nn5qz3z 맞아요 제가 과학과목 뗀지 오래라 불순물이란 용어 선택이 잘못되었네요. 그런데 저렇게 반응하는 것도 문제가 있음 ㅋㅋ

  • @user-suminlee
    @user-suminlee 2 년 전 +17

    그렇다면 효율성이 좋다는거고 화력 발전을 할때 이제 가격때문에 석탄을 사용해도 대기오염물질이 별로 없다는것이니까 더욱 더 많은 에너지를 대기오염 없이 만들수 있다는거네요? 이제 저불을 밖으로 내보내기만 하면 되겠군요

    • @carvesoul
      @carvesoul 2 년 전

      아뇨 에너지의 찌꺼기인 열까지 없애야합니다 ㅎㅎ

    • @ttatta134
      @ttatta134 2 년 전

      @@carvesoul 열이 에너지에 찌꺼기는 아니지요 ㅎㅎ 열이 지구에 문제가 되는것은 CO2가 열을 우주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잡아두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건데 푸른불을 사용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양이 줄어들어서 자연스럽게 열도 우주로 나가지 않을까 싶네요

    • @dicat16
      @dicat16 2 년 전

      @@carvesoul 열을 없에면 화력발전이 되나요..?

    • @limitkook
      @limitkook 2 년 전

      @@ttatta134 하지만 정말 신기하게도 완전연소하면 불순물이 안생기는거지 이산화탄소는 그대로 생깁니다..오히려 이산화탄소가 더 생기죠..

  • @sehan778
    @sehan778 2 년 전

    뒤에 냐옹이 귀여버욤.

  • @user-vn1fd7dk6b
    @user-vn1fd7dk6b 2 년 전

    안녕하세요
    굉장히 유익한 영상 감사 드립니다.
    설마 완전연소가 진짜로 가능한 것일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네요 ㄷㄷ
    저 혹시 실례지만 영상에서 앉아 계신 의자에 굉장히 흥미가 있는데 혹시 어떤 제품인지 여쭤봐도 괜찮으실까요?

  • @Jay.Kuuuuu
    @Jay.Kuuuuu 2 년 전 +40

    푸른 눈의 백룡이 강한 이유가 이거구나..

    • @iseed89
      @iseed89 2 년 전 +3

      유희왕 ㅋㅋㅋㅋㅋ 개추억이네 ㅋㅋㅋㅋ 초딩때 많이 했었지...

    • @jaywoo9457
      @jaywoo9457 2 년 전

      투명 드래곤은 더 쎔 ㅋㅋ

  • @THELEEGON
    @THELEEGON 2 년 전 +4

    마지막 명언 멋있네요.
    "결과가 당신의 가정과 같다면 당신은 측정을 한 것이고, 결과가 당신의 가정과 정반대라면 당신은 발견을 한 것이다."

  • @user-sx8yw2ot7f
    @user-sx8yw2ot7f 2 년 전

    고냥이 기여워♡

  • @user-hu1rh9oi1k
    @user-hu1rh9oi1k 2 년 전

    완벽한 연소를 지향하기보다 완전연소율을 높인다는 관점에서 공정에 적용시키면 추후에 이산화탄소를 처리할 방법이 생겼을 때 엄청난 효율을 자랑할 것 같네요

  • @lIlIllIIlIIlIl
    @lIlIllIIlIIlIl 2 년 전 +3

    근데 결국 이걸 상용화하려면 불 자체에 대한 연구가 수반되야된다는거네 으으

  • @blackhole3391
    @blackhole3391 2 년 전 +16

    인류가 바래왔던 완전연소인 동시에, 범죄자들이 바래왔던 완전범죄도 가능할 듯
    그 어디에도 물증은 남지 않으니까 ㅋㅋㅋ

    • @lgplus9878
      @lgplus9878 2 년 전

      범죄자가 만들정도로 소형화되려면 아직 많이 남은듯?

  • @user-ho9wc2mh6x
    @user-ho9wc2mh6x 2 년 전

    고양이가 귀엽네요...뒤쪽에서 혼자서 잘 놀고있네요 이름이 뭔가요?

  • @TheHoundCracker
    @TheHoundCracker 2 년 전

    현시대의 내연기관도 비슷한 원리로 최대한 완전연소에 가까운 결과를 내려합니다.
    흡기 매니폴더(흡기 다기관)을 통해 들어온 공기를 단순히 실러더에 넣어주느게 아닌, 플립벨브의 각도와 움직임 제어를 통해 최대한 실린더 내부 깊숙히, 그리고 더 다양한 각도로 공기를 넣어볼려고하죠.
    실제로 실린더 내로 공기를 수직에 가깝게 넣는다면, 실린더 벽에 부딛히고, 곧바로 튕겨 실린더 밖으로 나오는 반면, 각도를 주며 공기를 주입할 경우, 덜 튕기며 더 오랜시간 공기가 실린더 안에 머물게 되는거죠.
    또한 열관리를 통한 최적의 연소 상태를 만들기도 하구요.
    다들 F1 레이싱에 머신에 들어가는 엔진들의 배기량이 높을꺼라 생각하지만, 현재 환경기준 등에 의해 1600cc입니다.
    과거 3000cc가 넘고 다기통 엔진이 아닌,
    즉12기통도, 8기통도 아닌 6기통에 1.6엔진으로 1000마력 가까이 출력을 내고, 300Km가 넘는 속도로 미친듯이 트랙을 달리는 겁니다.
    물론 스포츠카나 일반 승용차에 비해 차체 중량도 넘사벽으로 낮고, 차체 높이도 낮고, 공조장치 따위도 없고, 최대한의 공기마찰 저항을 줄인 형태지만, 기본적으로 엔진의 출력이 좋아야 좋은 성능을 내게되죠.
    하지만 과거 다기통+자연흡기 거기에 고 RPM의 조화로 만들어진 높은 고음과 공격적인 소리가 이제는 6기통에 1.6L 거기에 터보차저가 붙고 배기가스 문제로 고 RPM 제한으로 사라져 버렷죠...
    일반 스포츠카나 수퍼카는 사운드팩이나 개조를 통해 팝콘 사운드라도 만들어 내지만, 빠른속도가 주 목적인 머신에게 그러한 중량이 늘어나는 개조가 들어갈리가 없습니다.
    그렇게 하는데도 불구하고 머신의 연비는 L당 3Km 내외 입니다.
    속도와 출력을 위해 연비는 희생한거죠.
    만약 저러한 완전연소가 가능하다면, 다시금 F1경기의 찢어지는 고음의 엔진이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그것도 언젠가 F1-E에 의해 사라지겟죠...)

  • @bookmakase
    @bookmakase 2 년 전 +13

    형 백신대량생산에 사용되는
    투구게 푸른피 한번 다뤄주면안돼?
    얼마전 슈카형 썸넬 ㄹㅇ충격이곸ㅋㅋ 4억년동안 진화된 그게 수영장 크기에서 설탕하나 감지할정도의 감도를 가진게
    ㄹㅇ충격이었어,,,,

  • @muhyul79
    @muhyul79 2 년 전 +20

    2:36 뒤에 고양이 이름 뭡니까? ㅋㅋㅋ

  • @user-vp9lb4dz4i
    @user-vp9lb4dz4i 2 년 전

    흥미롭네

  • @user-ut4jb4pp8u
    @user-ut4jb4pp8u 2 년 전

    석사나부랭이지만 연소 전공하고 가스연소 실험했던 사람으로 오늘 주제 오랜만에 너무 반갑고 재밌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전기차 멸망가즈아... 내연기관 다시 흥하자🥲

  • @user-gn6dg4er5m
    @user-gn6dg4er5m 2 년 전 +5

    우리 공장에 사용중입니다만…공기로 저렇게하면 카본은 덜 발생하지만 Thermal NOx가 발생해서 O2 Burner 사용합니다
    온도가 덜필요한 공정은 공기와 Metal Faber로 천천히 연소시키면되구요 국산기술입니다

  • @junheechoi4273
    @junheechoi4273 2 년 전 +12

    에스오디님... 음악을 좀 낮춰 주시고 마이크 좀 사시면 안되요? 귀가 괴로워요 ㅠㅠ

    • @Curry_deliver
      @Curry_deliver 2 년 전 +1

      이번 초 중반부 설명때 음악이 다른 영상에 비해 조금 안맞는 느낌이 들긴 했어요..

  • @constantfredrik7523

    wow 정말 흥미로운 발견이다..
    Premixed Flame 이라고 부르는구나

  • @user-rl5er2yd7q
    @user-rl5er2yd7q 2 년 전

    그와중에 냥이 귀엽

  • @A-RABID-DOG
    @A-RABID-DOG 2 년 전 +3

    우치하 일족 이타치랑 사스케가 썻던 그 기술?!
    아마테라스는 술자가 기술을 해제하기 전까지 절대로 꺼지지 않는 불 흑염 으로 알고 있는데.....
    이거 아냐?!

    • @velno576
      @velno576 2 년 전 +1

      아마테라스는 일본국의 탄생신화. 시조신임

    • @A-RABID-DOG
      @A-RABID-DOG 2 년 전 +1

      @@velno576 일본 시조신은 분명 아마테라스인데 이건 단지 역사적 근거도 아무 관련 없는 만들어진 이야기 일뿐 입니다.
      실제 고고학역사로 따져보면 일본을 세우고 탄생시킨사람이 금관가야 김수로왕의 둘째딸이시자 금관가야의 둘째공주이신 묘견공주님 이십니다.
      일본은 가야공주가 세우시고, 백제가 지배하고, 다음 신라해적들이 일본을 지배해버린게 바로 일본입니다.
      묘견공주님 의 일본식 이름은 묘켄, 비미호, 신공왕후, 히미코 여왕 등 여러 이름으로 일본에서 불리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묘견공주님 은 일본에서 지금 현재 시대까지 탄생신으로 모셔져 있습니다.
      전세계 최초로 일본 고고학을 보다더 완벽하게 조사하고, 일본의 모든 수수께끼 고고학을 풀어내신분이 바로 대한민국 최초 수학자 김용운 교수님 이십니다!!!
      ※ 그래서 한마디로 일본 국가부터 일본 모든 문화는 고대 한국인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 일본을 멸망시킬지 살릴지 유일하게 선택권한이 있는 국가가 바로 한국 이라는 사실 입니다. 고대 한국인들이 만들어냈으니 일본을 멸망시킬지 는 유일하게 한국인이라면 누구든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라해적 핏줄이 바로 도쿠가와 이에야스 입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 친부가 박씨 성을 가진 신라해적 입니다!!!

  • @staff100
    @staff100 2 년 전 +4

    그래서 풀매수 하면되죠?

  • @user-md3io3ye7b
    @user-md3io3ye7b 2 년 전 +1

    열을 에너지로 바꾼다는 열전소자에 대해서도 한번 해주세요~

    • @softdragon
      @softdragon  2 년 전 +1

      krplus.net/bidio/cpuvfn12iaHWm3I
      한 적 있어요 ㅋㅋ

    • @user-md3io3ye7b
      @user-md3io3ye7b 2 년 전

      @@softdragon 오오‥ 감사맙니다. 잘볼게요

  • @user-os5is1el1d
    @user-os5is1el1d 2 년 전 +1

    뒤에 고양이 너무 귀엽다

  • @gpinky8225
    @gpinky8225 2 년 전 +7

    완전연소가 되면..숯검댕이 남지 않는 대신, 숯검댕만큼의 이산화탄소가 더 많이 발생되는거 아닌가???
    내가 잘못 알고 있나???
    ===================≈===================
    0:54 에 보면 (사라졌다는건 아님)이라고 써놨네요.
    이 논문에서 말하고자 하는건 파란불꽃이 신기해서 계속 지켜보다가 "불꽃의 구조를 파악하게됐지롱~"
    이거 아닐까 싶네요.
    파란불꽃은 이미 가정집에서도 흔히 사용하고 있는것이니.
    다르게보면 파란불꽃이라도 연소의 3요소 중 탈것에 완전연소가 되지 않는 이물질이 있으면, 결국은 파란불꽃도 만들어지지 않을테고, 숯검댕이 아닌 이물질은 바닥에 얌전히 붙어 있겠죠?

    • @user-sg7ji1wh8v
      @user-sg7ji1wh8v 2 년 전

      저도 그렇게 생각이 되는데.. 아니면 완전 연소니까 숯검댕이이 분자들까지 연소해서 원자 단위까지 만든다는 것인지 뭔가 설명이 부족한것 같아요

    • @user-yn3pc1bq1o
      @user-yn3pc1bq1o 2 년 전

      완전 소실의 의미가 이산화탄소까지 연소시킨다는건가?

    • @user-rx2zr9bg5i
      @user-rx2zr9bg5i 2 년 전 +2

      탄소 배출에 관한 말씀은 맞습니다
      내용을 조금 보태면 검댕이가 생긴다는건 완전연소가 안됐다는거고 검댕이는 기계에 쌓여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굴뚝만 해도 불완전 연소가 지속되면 검댕이때문에 막히곤 해요
      저게 상용화가 된다면 기계 설비의 혁명이 일어난거라 보면 됩니다

    • @user-sg7ji1wh8v
      @user-sg7ji1wh8v 2 년 전

      @@user-rx2zr9bg5i 근데 그렇게 되면 대기 환경에는 더 안좋은거 아닌가요? 원자단위까지 연소를 시키면 몰라도

    • @gpinky8225
      @gpinky8225 2 년 전

      @@user-rx2zr9bg5i 설비업자들 밥줄 끊기는 소리가 들리는거 같아요~
      그럼 안되는데..

  • @ak.ak.2311
    @ak.ak.2311 2 년 전 +3

    최근 연구 중 제일 마음에 든다
    환경론자랑 석유부자들이 좋아하겠네

  • @jkim949
    @jkim949 2 년 전

    현재 고정되어있는 가스랜지에 공기를 썪어서 돌려서 연소하는 시스템으로 만들면 완전연소가 가능할가요?

  • @jangmh2023
    @jangmh2023 2 년 전

    상용화되면 대박이네요 ㄷㄷ

  • @VisionHunter
    @VisionHunter 2 년 전 +6

    이타치... 동생 뿐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참된 닌자였구만

  • @user-yf6fh1qp3p
    @user-yf6fh1qp3p 2 년 전 +3

    완전 연소로 인해 대기오염이 빨리 줄어 지구가 전처럼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 @hhahaha292
    @hhahaha292 2 년 전 +1

    질문 있습니다.
    완전연소로 인해 재와 같은 부산물이 남지 않는다면 연소물이 미세한 입자(미세먼지등) 혹은 환경오염물질(온실가스,인체 유독물질)등 모두가 대기중으로 나가는 것이 아닙니까?

    • @taehyeon901
      @taehyeon901 2 년 전

      다이옥신은 저온의 불완전연소 상태에서 발생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user-rb5pw9xq9r
    @user-rb5pw9xq9r 2 년 전

    에쏘디형,,, 혹시 그래서 그 푸른 불꽃을 활용처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도 좀 나오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