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컴퓨터는 정말로 인류를 종말로 이끌까? 양자컴퓨터의 모든 것!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18.
  • 양자컴퓨터가 상용화되면 가상화폐와 은행 모두 박살날 수 있습니다.
    국내외 외신과 과학자는 이미 위험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양자컴퓨터는 가상화폐와 은행을 모두 박살내고
    인류 경제를 대재앙으로 이끌까요?
    가장 확실한 팩트를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 @softdragon
    - 내용출처:
    1. 최준호, “양자컴퓨터 일반화되면 암호화폐 무력화될 수 있다”, 중앙일보, 2021
    2. 박용범, “양자컴 기술 진화땐 가상화폐 보안 무너뜨릴수도”, 매일경제, 2021
    3. 매경 자이앤트TV, “김정상 단독 인터뷰”, KRplus, 2021
    4. Lara Williams, “Could quantum computing bring down Bitcoin and end the age of crypto?”, Investment Monitor, 2022
    5. David, “양자 컴퓨팅은 비트코인 가상화폐 종말을 앞당길까”, the Science Monitor, 2022
    6. 서정윤, “양자내성암호, 공략 가능하다고? 그렇지 않을 것”, ZDNet Korea, 2022
    7. ETRI 홍보실, “ETRI, 양자내성암호 공략 양자 알고리즘 개발”, ETRI, 2022
    8. W. song et al, “Quantum Solvability of Noisy Linear Problems by Divide-and-conquer Strategy”, Quantum Science and Technology, 2022 (arXiv:1908.06229)
    9. 정연욱, “양자컴퓨터의 현재와 미래”, 카오스 사이언스, 2022
    10. 김경진, “수퍼컴도 1만년 걸리는 난제… 2cm 구글칩, 3분 만에 풀었다”, 중앙일보, 2019
    11. Frank Arute et al, “Quantum supremacy using a programmable superconducting processor”, nature, 2019 (doi.org/10.1038/s41586-019-1666-5
    12. The Economist, “An uncertain future”, 2012
    13. Itan Barmes and Bram Bosch, “Quantum computers and the Bitcoin blockchain”, Deloitte
    14. A. W. Cross et al, “Quantum learning robust against noise”, Physical Review A, 2014 (doi.org/10.1103/PhysRevA.92.012327)
    15. A. B. Grilo et al, “Learning with-errors problem is easy with quantum computer”, Physical Review A, 2019 (DOI:10.1103/PhysRevA.99.032314)
    16. 김한영, “양자 알고리즘: 소인수 분해 알고리즘”, Horizon, 2020
    17. 김용주 "美 싱크탱크 전문가 양자컴퓨터는 미래의 핵무기", 전자신문, 2019
    - BGM:
    1. Standing Up by Borrtex
    2. Trapped in my nightmares by wearethegood
    3. Youth by ANBR
    4. Keys of Moon_Ozone
    - Chapter
    0:00 서론
    0:40 양자컴퓨터라는 환상
    2:34 양자병렬성
    4:55 공개키 암호화시스템
    6:32 양자내성암호
    8:35 ETRI 연구결과
    11:09 결론
    12:04 마무리
  • 과학기술

댓글 • 690

  • @hellpoome
    @hellpoome 년 전 +28

    휴먼 : 양자야 이거 어떻게 풀었는지 말해줄래?
    양자 : 인간은 몰라도 된다. 어차피 설명해 줘 봤자 이해를 못한다.

  • @artificial_intelligence12

    양자컴퓨터, 강인공지능 둘중 어느것이든 먼저 완성시키는 국가가 전 세계를 지배하게 될텐데(초격차), 우리나라는 이런 쪽으로는 아예 언급도 되지 않고 대다수 사람들은 관심도 가지지 않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한 발짝만 뒤쳐져도 몇 만보는 차이가 벌어지기에 선점이 매우 중요한데 현 대한민국을 보면 걱정만 앞서네요.

    • @oehtne
      @oehtne 년 전 +75

      이미 한국에서 감당할 정도의 수준을 떠났다고 생각함 투자 규모도 그렇고 인재 육성도 한계고 심지어는 다 해외로 나가는데..막연한 걱정보다는 변화에 적응 못하는 사람들에 대한 체념에 가까운 현실같음

    • @south662
      @south662 년 전 +13

      고작 양자컴퓨팅 투자 안한다고 뭔 미래에 대한 걱정.. 세상에 분야가 얼마나 많은데

    • @highballman1994
      @highballman1994 년 전 +25

      다 돈이 있어야 가능한거지 돈 없는 한국에서 안할 뿐 연구할 사람들은 다 지원 빵빵한 해외나가서 연구하는 중. 먼저 완성하는 나라가 전 세계를 지배하는데 이 쪼매만한 나라에서 연구하다가 닭 쫒던 개 될 수 있는 리스크를 굳이?

    • @BlackSkyUploadTube
      @BlackSkyUploadTube 년 전 +12

      둘 중 하나가 아니라, 둘이 하나 일수도...

    • @user-bg9jm7zc8i
      @user-bg9jm7zc8i 년 전 +46

      양자컴퓨터 돈 졸라많이 들어가서
      한국은 걍 시작부터 후발주자임
      미국이랑 중국같은 나라상대로 돈싸움 될거같음???

  • @shawnkwon
    @shawnkwon 년 전 +32

    양자컴퓨터 시대는 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는 투자와 국가적인 대비 역시 필요합니다. 양자컴퓨터를 먼저 확고하게 개발하는 국가가 다음 세계 패권을 잡을 것 입니다.

  • @canwilled
    @canwilled 년 전 +4

    감사합니다. 아직 모른다는 결론을 내어 영상을 만들기가 좀 저어되셨을텐데 오히려 신뢰감이 쌓이는 느낌이네요.

  • @chu_rin
    @chu_rin 년 전 +6

    감사합니다!

  • @corpturn_4300
    @corpturn_4300 년 전 +42

    양자컴퓨터는 현대 세계에서 또다른 핵무기라.. 동의합니다
    정보의 세계에서 정보의 장벽이 완전히 허물어진다..

    • @user-bg9jm7zc8i
      @user-bg9jm7zc8i 년 전

      그런데 어차피 양자컴퓨터 개발
      할수밖에없음
      양자컴퓨터를 개발해야 전분야의
      기술발전이 가능함
      그런기술발전으로 기후변화해결하는게
      우선임
      양자컴퓨터는 필요악임

    • @corpturn_4300
      @corpturn_4300 년 전 +1

      @@user-bg9jm7zc8i 고로
      달러패권은 몰락한다

  • @user-mv8ph3xs8v
    @user-mv8ph3xs8v 년 전 +52

    에스오디님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과학적인 내용(양자컴퓨터)을 현실(암호화폐의 몰락과 그 이유)과 맞닿게 설명해주시는 영상이 제일 좋아요. 감사합니다

    • @ska7257
      @ska7257 년 전 +2

      더 정확히는 지금의 가상화폐의 암호는 대부분 풀어버린다 단 새로운 암호체계가 완성이 되면 풀릴지 안풀릴지 알수 없다가 더 정확한

    • @junkman9010
      @junkman9010 년 전 +2

      구성 실수 한게 암호화폐랑 RSA이랑 현재의 암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려고 하는거랑은 관계없음.
      '암호화폐'랑 '암호화'랑은 관계없는데.
      멋도 모르는 코인 투자자들이 떠드는 실수를 따라했다는 점에서 좀 문제있음.

    • @zoodasamilly3191
      @zoodasamilly3191 년 전

      양자컴퓨터가 암호화폐체계를 무너뜨린다고 한다는 과정이면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기존의 시장체제도 무너지는게 가능하다는 소린데 앞뒤가 다른거 아닌가요

  • @jcj3292
    @jcj3292 년 전 +1

    잘보고있습니다~

  • @risha0000
    @risha0000 년 전 +4

    김 빠진만큼 고정된 미래로 이어지지 않는 가능성을 통해
    흥미로운 내용들을 접할 기회를 풍성하게 해줄 미래로 이어져서 좋네요ㅎㅎ

  • @thirstyshinjjang
    @thirstyshinjjang 년 전 +4

    시험 끝나고 왔습니다! 양자컴퓨터... 얼마나 강한 힘을 지녔을지 기대도 되지만... 그로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들도 걱정이 되네요..

  • @Louis-yp2yb
    @Louis-yp2yb 년 전 +23

    지금의 양자 컴퓨터는 기초 단계지만 기술이 발전해서 상온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크기도 작아져서 상용화가 된다면 또 AI와 결합하여 딥러닝을 한다면 어쩌면 초월적인 물건이 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외계인이나 가능할 법한 기술을 설계할 수도 있을거고 수학이 필요한 모든 학문에서 비약적인 발전이 있을거고 날씨 예측 정확도가 거의 100%에 수렴할 수도 있을거고.. 등등 SF장르에서나 보던 먼 미래를 엄청 빠르게 앞당길 수도 있을거라고 감히 예상해봅니다 양자 컴퓨터의 상용화로 인해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너무 궁금하네요

    • @leeyagi2241
      @leeyagi2241 년 전 +1

      군대 무기, 경제 체계들은 더어 어지러워질 것 같아요

    • @Louis-yp2yb
      @Louis-yp2yb 년 전 +2

      @@leeyagi2241 인간은 언제나 그렇듯 위험성에 대해서는 대비를 해놓죠 시대 흐름이나 이런거에 따라가기도 하구요 양자 컴퓨터도 강인공지능도 둘의 결합도 그렇고 다 마찬가지일겁니다 물론 난이도는 상당히 어렵긴 하겠죠..

    • @seokhyunyoun
      @seokhyunyoun 년 전 +2

      인공지능의 경우 이미 양자 머신러닝이라고 해서 쓰이고 있습니다.

    • @Jins7779
      @Jins7779 년 전 +2

      개인적으로 양자컴퓨팅+AI는 당장은 아니지만 결국 전지하고 전능까지한 신을 정의하고 스스로가 신이 될거라고 확신하고 있음.

    • @ppz4021
      @ppz4021 년 전 +1

      어디서 주워들은 말은 죄다 갖다 붙이고 있네.. 딥러닝이 뭐하는 건지는 아냐? ㅋㅋ

  • @caelum02
    @caelum02 년 전 +11

    영상 만드실 때 자문을 받으시나요? 띄워주시는 논문들이 정확해서 매번 신기합니다

  • @usadgyydsiiutrtg

    영상을 빠짐없이 잘 보고 있습니다. 문득 신기한게 영상에 딱 맞는 명언들...졸딱

  • @user-us8ku8vd8l

    너무 흥미롭네요!

  • @jeevesTV
    @jeevesTV 년 전 +18

    정말 알고 싶은 부분이었는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에쏘디님이 생각하시는 개인적인 의견은 어떠세용? 뇌피셜도 좋습니다 ㅋㅋ

    • @softdragon
      @softdragon  년 전 +14

      저는 코인이 강세가 되길 바래요. 지금 계좌 -70%라 눈물만 ㅠㅠ

    • @jeevesTV
      @jeevesTV 년 전 +1

      @@softdragon 아악 ㅠㅠ 저도 강세가 얼른!!

    • @softdragon
      @softdragon  년 전 +4

      하아... 솔라나 27층 여기있습니다.
      특히 솔라나 -85% 눈물만 납니다...
      그나마 솔라나 제일 비중 적어서 다행...???? 다행이 아닌가...???? 모르겠네요... 하하하

    • @jeevesTV
      @jeevesTV 년 전

      @@softdragon 저는 최고의 트랜젝션과(솔라나의 속도를 갱신함) 거대한 플랫폼의 생태계가 이미 존재하는 그 그 그 코인에 지분증명으로다가 참여해서 타이밍을 기다린지 2년이네요…..제길 언제까지!!!!!!

    • @ghostG016
      @ghostG016 년 전

      @@softdragon 바란다는건 그럴수도 아닐수도 있다는거네여.ㅋㅋㅋㅋ아닐수도 있다 쪽으로 기운듯한 느낌이…….

  • @user-bw9fz4po6c
    @user-bw9fz4po6c 년 전 +3

    결론도 양자역학적이다 완벽한 양자역학 영상이다

  • @user-py9hb4wt4d
    @user-py9hb4wt4d 년 전 +1

    흥미로운 영상 고맙습니다. 몇가지 궁금한게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첫째는, 양자컴퓨터는 기존의 컴퓨터에 대한 대체제가 될까요?
    둘째, 현재의 컴퓨터의 중심이 되는 반도체는 필요없게ㅈ되나요?
    궁금증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alyciawang2892
    @alyciawang2892 6 개월 전

    감사 합니다😊

  • @user-jv8bb8hd1k
    @user-jv8bb8hd1k 년 전 +53

    가상화폐 추락은 오히려 작은 문제입니다. 양자컴퓨터가 파해할 수 있는 건 일반 서버 접속 모두에요. sha256로 암호화했건 512로 했건 그걸 풀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otp등 다른 기기로 추가 인증이 필요한 기기가 아니라면 모든 서버가 해킹 가능해집니다. 즉 id/password 체계를 가진 모든 것들이 해킹가능해진다는 거지요. 실로 엄청난 파급력을 가지게 될겁니다.

    • @norajonado
      @norajonado 년 전

      중요한 서버는 그냥 내부망으로 만드는게 좋을듯

    • @user-sn6fe1iz5o
      @user-sn6fe1iz5o 년 전 +1

      ㅋㅋ otp로 과연 ...

    • @user-lc8yw4mk6l
      @user-lc8yw4mk6l 년 전 +6

      블록체인이 깨질 정도면 그냥 다 깨진다고 보는 게 맞지 ㅋㅋㅋ 왜 다른 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겨 ㅋㅋㅋ

    • @user-bm3zr6ws1o
      @user-bm3zr6ws1o 년 전 +1

      결국 대부분의 서버는 양자컴퓨터로 보안화 해야한다는 의미겠죠?
      혹은 서버에서 이번 영상에 나왔던 것처럼 양자내성암호를 사용하던... 뭐 양자내성암호는 뚫릴거 같지만

    • @user-tu9pk9su5j
      @user-tu9pk9su5j 년 전 +2

      @@user-lc8yw4mk6l 이해가안되는데 중요한건 내부망으로 만들면 되는거아닌가??? 이미 중요한 국가기관 전부 모두가 내부망 외부망이 망분리되어있는데??
      망분리된 내부망을 양자던 왕자던 먼수로 뚫어?? 비트코인 블럭체인을 내부망에 보존하나?

  • @user-sh3md4qn7z
    @user-sh3md4qn7z 년 전 +1

    감사합니다

  • @revel766
    @revel766 년 전 +55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 기대감 보다는
    두려운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휴머니즘을 겪어볼수 있는
    마지막 세대 일수도

    • @leeyagi2241
      @leeyagi2241 년 전 +1

      어디까지를 인류라고 정하고 칭할 것인가가 앞으로의 방향을 계속 결정 지을것 같아요

    • @artificial_intelligence12
      @artificial_intelligence12 년 전 +4

      맞습니다. 각자도생의 시대 어느정도의 사람이 버텨낼 수 있을지가 의문이지만 다들 잘 버텨낼거라 믿고 싶네요. 하지만 분명한건 우리가 알고있는 시대의 모습은 보기 힘들거란 겁니다

    • @AI-DJ
      @AI-DJ 년 전 +2

      두렵다니... 그럼 구글 알고리즘도 두려워해야됨

    • @user-pk5lg6un8w
      @user-pk5lg6un8w 년 전

      @@user-ir3um8jv4e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 @user-is2iw3dk1b
      @user-is2iw3dk1b 년 전

      호모데우스의시대..

  • @gyu_ee
    @gyu_ee 년 전 +11

    양자 컴퓨터보다 양자 암호 같은 기술들이 먼저 탄생 되어야 하는 이유
    이제 우리는 기술이 나오기 전에 그 기술의 부작용을 막아야 하는 시대
    그리고 노답(?)

    • @TheGreatSarastro
      @TheGreatSarastro 년 전 +1

      다행인건 컴퓨터를 만드는 것 보다 암호를 만드는게 개념적으로 더 쉬워요. 이미 영상에도 보면 양자컴퓨터 완성 이전에 지금 양자암호 알고리즘 자체는 개발되어있죠.

  • @human_ingan
    @human_ingan 년 전 +45

    과학은 모른다는 것을 인정하였을 때 발전한다....
    양자컴퓨터의 발전은 지금부터네요

    • @human_ingan
      @human_ingan 년 전

      @@qfwlctfjlyfhi 모른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자신들의 말이 맞다고 말하니까 그 꼴이 난거지 그냥 몰라서 그랬다기엔 비약이 심한듯 합니다만

    • @user-hg6qs3rf4e
      @user-hg6qs3rf4e 년 전

      @@qfwlctfjlyfhi 그,건 모르는 건 모른다는 걸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는 증거임

    • @user-gj8fv1mk6v
      @user-gj8fv1mk6v 년 전 +2

      @@qfwlctfjlyfhi ... 님방만한 컴퓨터가 있었을때 손바닥만하게 만든다 그러면 과장과허풍이 그런생각하셨을듯 ..양자컴퓨터가 큰성공을 할수도있고 못할수도있지만 이미성과중이고 한단계도약이 되는건 확실한거 아닙니까... 종교는 과장과허풍이 심하면 안되지만 과학은 망상가가 많아야 발전이 됨....

  • @moonzach1892
    @moonzach1892 년 전 +7

    양자컴퓨터, 양자통신, 강인공지능이 다 개발되었을 때 1차산업인 농어업에 큰 영향을 줘서 좋은 쪽으로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어요.

    • @dohmygoodness
      @dohmygoodness 년 전

      이것은 쌀 일수도 보리 일수도 있습니다?!

    • @Test-sd4ew
      @Test-sd4ew 년 전

      1,2,3차 산업혁명이 농업생산량 발전에 큰 영향을 주었듯이 4차 또한 그럴 거예요

  • @hobbysakuga
    @hobbysakuga 년 전 +13

    만약 만들어져서 최초의 상용화 된 양자컴퓨터가 어디서 어떻게 쓰일지가 걱정이지만, 많이 건너뛰고 지금 일반PC들처럼 너도나도 쓰는 세상이라면 재산 같은 게 의미가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예전에 뭐시기 크림인가? 단편으로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있는데 거기나오는 만능크림의 이미지가 왠지 양자컴퓨터와 오버랩되기도 해서요.

  • @G174-87
    @G174-87 년 전

    에스오디 채널은 어려운 과학기술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너무 보기편하고 이해도 잘되는거같습니다.

  • @user-gz9gy8yw3x

    영상 퀄리티 더 좋아지네 ㅋㅋㅋ 몇명이서 같이 작업하나요?

  • @dtu5743
    @dtu5743 년 전 +7

    먼미래에 원자 재조합 기술이 개발되어 양자컴퓨팅과 연동된다면 인간복제도 가능해지겠죠...

  • @user-vp4qw7yr4y
    @user-vp4qw7yr4y 년 전 +1

    추상적인 질문과 암호 시적 표현을 암호로 사용하면 양자컴퓨터는 빅데이터에 저장되어있는 시적 표현을 찾아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이끌어 낼 수가 있을까요??
    궁금하네요

  • @user-pg4bx9zf1s
    @user-pg4bx9zf1s 년 전 +10

    지금은 닷컴버블때처럼 희망의 시대이고 과학기술에 대한 거품이 쌓여있음, 결국 몇몇은 성공하고 기술발전을 이루겠지만 대부분은 실패 할것

  • @user-tc7gr9sg8w
    @user-tc7gr9sg8w 년 전 +24

    창이 강해지면 방패도 강해지곘지...
    핵무기도 무섭지만 기후변화가 더 무서울수도 있다는 생각이든다..

    • @user-yu9fv3ro6v
      @user-yu9fv3ro6v 년 전 +1

      사실 핵을 막으려면 핵밖에 없듯이 핵무기처럼 양자 컴퓨터 있는 국가끼리는 조약을 맺을거 같네요

    • @AI-DJ
      @AI-DJ 년 전

      더무서운게 타겟 별로 일정부분 죽이는 바이러스.... 코x나가 괜히나온게아닐텐데..

    • @omvajrasadd
      @omvajrasadd 년 전 +1

      기후변화는 우주순환원리에 기반한것으로 막을수없는것이다.
      지구자전속도를 높이기위한 피할수없는 북빙의 해빙.
      그래야 지축이 바로서지.
      이래서 개벽은 기후변화가 그 시작인거다.
      영국등 해양국가들은 단단히 각오해야할것이다.
      뿌린대로 거두리라.

    • @Energy_Mastery
      @Energy_Mastery 년 전

      자구를 위한다는 착각
      책 읽고 있는데 재밌늠 읽어보세옷

  • @MidkingLingardoo
    @MidkingLingardoo 년 전 +1

    이번영상 뭔가 퀄리티가 높은거같음

  • @user-tu2sy7lb3j
    @user-tu2sy7lb3j 년 전 +7

    가장 정확한 답변인거 같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른다는걸 알기 쉽게 풀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junkman9010
      @junkman9010 년 전

      전 블록체인의 핵심의 '암호'와 RSA와 지금 연구하고 있는 '암호'랑은 관계없는데 언급해서 어이가 없는 중...

  • @user-ry3ol1mv9h
    @user-ry3ol1mv9h 년 전 +3

    양자컴퓨터를 활용 함으로써 그려지는 미래도 궁금하네요 장점이있울텐데

  • @user-fk7cr9rz8e
    @user-fk7cr9rz8e 년 전 +1

    과도한 서울집중화로 인한 대비책인 부산경제 살리기에 대해 다뤄주실 수 있나요? 2030월드 엑스포도 있고요

  • @cir3939
    @cir3939 년 전 +4

    마치 옛날 진공관컴퓨터가 처음 나왔을때 그때를 보는 듯 하다... 아무도 알 수 없는 가능성으로 가득한 신세계로 나아가는 기분이랄까??

  • @GaegolMaster
    @GaegolMaster 8 개월 전

    고용량을 처리할 대역폭과 그것을 받아들일 일반 서버의 능력 저하로 불가함.
    무제한적 연산을 동원한 해킹도 서버가 그걸 감당할 수 있어야 함.

  • @librae-5664
    @librae-5664 년 전

    싱크탱크가 하는일이 미래를 예측하는게 아니라더군요.. 미래를 만드는 집단이라던데 마지막 마무리 멘트와 결을 같이 하는거 같습니다

  • @franco-mu2gm
    @franco-mu2gm 년 전 +2

    이번 영상은 몇몇 단어에서 발음이 뭉개지는(?) 느낌? 처럼 들리네요 건강 유의하세요

  • @user-zv3pg7rb1h
    @user-zv3pg7rb1h 년 전 +1

    내용은 좋은대 뒷부분은 계속 반복되는 내용이라서 초보인사람들에게 혼란을 줄수 있습니다. 부산에서 응원 합니다.

  • @user-dl7cx5pj2v
    @user-dl7cx5pj2v 년 전 +1

    일일이 알고리즘을 반복하면서 한번한번 계산해봐야하는 경우의수나 양자컴퓨터가 중첩상태로 놓고 계산하니까 압도적으로 빠르지만 일반적인 분야는 기존컴퓨터가 훨씬 효율적인 분야도 많음

  • @Yugayoung
    @Yugayoung 년 전 +12

    지금 2022년의 양자 컴퓨터가
    80년전 세계 최초 컴퓨터 에니악 같은 느낌일것 같아요
    한 50년 뒤에는 우리 밑의 세대들이 가정용 컴퓨터로 쓰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 @ADAMOTHER
    @ADAMOTHER 년 전

    에스오디님 어느코인에 얼마에 물리셨나요?

  • @bluestar6112
    @bluestar6112 년 전 +14

    양자컴퓨터 발음이 뭔가 양야컴퓨터 처럼 들리네용

    • @_serif
      @_serif 년 전

      집중하세요 학생

  • @user-jj9gy2ge9q

    매그니베르로 암호화된 파일은 나중에 양자컴퓨터로 쉽게 복구되겠죠?? 예전에 신혼여행때 사진이 암호화 되버려서 ㅠㅠ

  • @calilx2
    @calilx2 년 전 +4

    리처드 파인만이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양자 역학을 이해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라고.

  • @whalstjd111
    @whalstjd111 년 전

    양자적인 답변이네요

  • @user-je5xs2xq7j

    다아몬드결정을 기반한 큐비트로 상온에서 작동한다면 usb는 아니더라도 비교적 작게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언젠가는~ 노트북정도로

  • @schoolkeepa
    @schoolkeepa 년 전

    굿

  • @user-wx2sn2tr7y
    @user-wx2sn2tr7y 년 전 +2

    암호 화폐 합의 방식이 지분증명 방식으로 많이 바뀌고 있고
    암호화폐는 장부를 여러사람이 기록을 하니
    오히려 기존의 은행의 보안 체계가 더 위험하고 암호 화폐가 더 안전한 거 아닌가요?

    • @user-ch6sj9og9z
      @user-ch6sj9og9z 년 전

      은행은 보안 뚫려도 그냥 선 끊어버리고 은행 창구에서 돈 안주면 그만인데 가상화폐는 모든게 스마트 계약으로 이뤄져서 그 기본인 암호가 뚫리면 그냥 다뚫리는거임. 아날로그적인 요소가 전혀 없어서.

  • @namedmaster1842
    @namedmaster1842 년 전 +1

    옛날에 컴퓨터를 들고 다니는 만화보고 다 웃었는데. 그 때 컴퓨터는 건물에 커다란 방을 가득 채우는 크기였어서 냉각시스템까지 그 대규모 전력을 어떻게 공급하냐며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그런데 시간의 차원을 줄이면 사람도 살아 있으면서 죽어 있는 거 아닌가? 알될과학 채널은 뭔가 예시를 들면 더 헷갈리는데 이 채널은 예시를 들면 이해를 쉽게 해서 좋음.

  • @junghwansim5
    @junghwansim5 년 전

    에스오디님 오랜만에 댓글씁니다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인공지능도 더 발전하는건가요???

    • @softdragon
      @softdragon  년 전

      아직 양자컴퓨터가 어느 정도의 일을 할 수 있을지 모르므로, 답은 "모른다"이지만,
      일반적인 상식 선에서는 어느 정도 좋은 영향은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 @junghwansim5
      @junghwansim5 년 전

      @@softdragon 답변 감사합니다 !!!! 에스오디님 영상보고 공부하겠습니더!!

  • @user-wh1nf7vu9u
    @user-wh1nf7vu9u 년 전 +1

    우앙 양야컴퓨터 대박
    양야컴퓨터 최고

  • @dhtpdud528
    @dhtpdud528 년 전 +11

    11:09 역시 그림 설명이 갑이다. 1분도 안되는 시간으로 알기 좋게 압축해버리네.

  • @user-kg3kw5ed2v
    @user-kg3kw5ed2v 년 전 +2

    새로운 양자내성암호를 적용하지 않는다거나 못하는 블록체인이 있다면 그 블록체인들은 루나행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 @koyang2222
      @koyang2222 년 전

      루나같이 되기보단 그냥 버려질거같네요 구시대의 유물느낌’?

  • @user-ev9iv3rt4f

    후아 어렵다 어려워...
    근데 꿀잼이다 꿀잼...

  • @minkim6879
    @minkim6879 년 전 +3

    오디 형 암호화페 관령 영상 좋아요 ^^ 과학이고 머고 당장 내 주식 내 코인 나락가면 ㅎ ㅎ 현 주식 시장 코인시장보면 웃음만 나옴 ㅎㅎ

  • @WKJEE
    @WKJEE 년 전

    극저온이 필요하면 궤도에 컴퓨터를 설치하면 되지않으련가요

  • @kyk9839
    @kyk9839 년 전 +1

    의의로 빨리올수있으나 먼 미래일수 있다. 하지만 양자시대는 무조건온다

  • @user-sx7er3ot3z
    @user-sx7er3ot3z 7 개월 전

    결론 권력의 정점

  • @user-uz2by1ud8g
    @user-uz2by1ud8g 년 전 +2

    어떤 미친 천재가 양자컴퓨터나 복잡한 암호체계를 풀어버리고 특정 국가가 그걸 혼자서 갖게 된다면 인류는 위험해지겠네요.

  • @hjjin9846
    @hjjin9846 년 전 +14

    LWE 풀어낼 수 있다는 논문들 보면 조건이 되게 많습니다. 끝에 보여주신 divide and conquer 도 정작 읽어보면 좀 허무맹랑한 가설이 많습니다.
    그리고 FALCON같은 경우에는 저 방법이 먹히지 않을것 같네요. 참고로 FALCON은 현재 NIST PQC 표준 마지막 후보중 하나입니다.

    • @hjjin9846
      @hjjin9846 년 전 +3

      저 연구가 잘못됐다는 말을 하고자하는건 아니구요, Ax + e = b 문제 해결에 있어서 아직은 좀 더 시간과 기술이 많이 필요해 보인다를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또한 추가로 말씀드리면, 관측된 qubit이 과연 error가 없을것인가? error가 있다면 error correction code가 또 필요한데 quantum computer에서 사용되는 error correction algorithm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또 상당양의 qubit이 필요하다네요. 즉, RSA-2048을 qubit가 2048개 있다고해서 깰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ㅎㅎ 갈 길이 매우 멉니다 아직은!

    • @LEE-hy5ni
      @LEE-hy5ni 년 전 +1

      공감합니다.

    • @Energy_Mastery
      @Energy_Mastery 년 전 +1

      선생님 너무 어려워요

  • @whowho1693
    @whowho1693 년 전

    양자컴퓨터 잘 모르겠지만 비트 단위의 멀티 코어 cpu 비슷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 @user-tu9pk9su5j

    잘보고갑니다

  • @himchan-han
    @himchan-han 년 전 +2

    동형 암호를 양자 컴퓨터로 푼다는 말씀이신데 이를 위해서
    1. 양자 샘플이 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양자샘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입증한 논문이나 연구자료가 없어 해독이 불가능합니다.
    2. 가정한 양자샘플을 얻었다 해도 이를 이용하려면 양자 정보를 저장하는 양자메모리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아직 실체가 존재하지 않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더 기다려봐야 합니다.

  • @norajonado
    @norajonado 년 전 +5

    블록체인 탈중앙화 같은 기술이 아니라 기존의 종이기반이나 은행권 화폐가 다시 부각 될 수도 있겠네요

    • @coconut9059
      @coconut9059 년 전

      은행 전산망에 있는 것도 다 현물 아니에요

    • @norajonado
      @norajonado 년 전

      @@coconut9059 ㅇㅇ 그래도 블록체인은 훤히 보이는 타겟이라면 은행은 자체망에 정보를 보관하거나 해서 조금은 감춰진 타겟이라 생각함

    • @user-tu9pk9su5j
      @user-tu9pk9su5j 년 전

      @@coconut9059 은행 내부망이 없나?? 즁요한건 다내부망인데

  • @user-gh5jm4ff6w

    결론. 나도 양자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겠지만 뭔가 말은 해야겠으니 한다. 근데 내가 가상화폐 투자했으니 좀 쫄리지만 일단 다들 존버해보자 ㅎㅇㅌ!

  • @jesusloveryeol
    @jesusloveryeol 년 전

    야스오디형 결론 너무 좋아

  • @sook3082
    @sook3082 년 전 +1

    ㅎㅎ에스오디님 냉철한데 살짝 혀짧은발음 귀여워

  • @ROBIN-lk1or
    @ROBIN-lk1or 년 전 +1

    요즘 일반 퍼스널 컴퓨터만 못한 컴퓨터도 최초엔 어마무시하게 크고 거대했었죠... 과학은 늘 인간이 생각하는것보다 빨리 창조되는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양자 노트북이 나오겠지요? ^^

  • @czombie
    @czombie 년 전 +1

    11:30 희망회로&행복회로 가동!

  • @Gogued
    @Gogued 년 전

    그럼 말했던 방법중에 첫번째 방법 암호체계도 양자로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 @user-oe7ub2su2l

    양자컴퓨터로 만든 모든 경우의수를 모두 염두해둔 상태에서 양자컴퓨터가 계산을 하여 한가지 경우의 수를 단정한다면 제 생각은 모든 것의 답이라고 할수있네요

  • @HwanSangHyang
    @HwanSangHyang 년 전 +1

    어찌보면 풀수 있다와 풀수 없다가 중첩된 상태이네요. 실제로 가동을 시켜 봐야 알거 같습니다

  • @lukelim41
    @lukelim41 년 전 +2

    블록체인 암호체계를 깰 수 있다면..
    기존 은행이나 군대 등에서 사용하는 암호체계,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암호체계 등도 당연히 깰 수 있습니다.
    그냥 암호화폐만의 문제로 볼 수 없지요

  • @JS-lo7mw
    @JS-lo7mw 년 전 +1

    이론은 가능하지만 구현은 아주 어렵다는게 문제겠죠

  • @user-fv9od6ee5d
    @user-fv9od6ee5d 년 전 +9

    양자컴퓨터+인공지능 =울트론

    • @Owl_bueong
      @Owl_bueong 년 전

      아..아... 울트론님... 그립읍니다...

  • @user-qf6if1ro6w

    연구원들의 웹툰작가 고로시라니 이거 귀하군요

  • @Yorido_jua
    @Yorido_jua 년 전 +1

    나중엔 양자 컴퓨터도 대중화 되서 보급 될 수 있나요? ㅎ 게임 돌려보고 싶네 ㅋㅋ 디지털 세계., 다 허상이다 지금이라도 자연 환경 보호에 신경 썼으면 좋겠네여

  • @dontstop559
    @dontstop559 년 전 +1

    블록체인을 해체하는데 들어가는 양자컴퓨터의 리소스가 100이라고 치면 지금 우리가 쓰는 중앙화된 은행의 보안시스템을 뚫는데 들어가는 리소스는 1 미만. 지금 ADA는 하스켈 언어로 만들어져 양자방어가 가능하다는데 이론과 실제가 일치 할지 궁금하고, 양자컴퓨터의 공격을 양자컴퓨터로 막을 수 있는지도 궁금함. 확실한 것은 기존의 보안개념이 완전히 갈아 엎어질 것이라 생각함.

  • @physics605
    @physics605 년 전 +1

    좋소

  • @hong7805
    @hong7805 년 전 +1

    이야.. 만약 양자컴을 베이스로한 AI가 나오면.. 헉이네

  • @user-ng4wk1mw2d
    @user-ng4wk1mw2d 년 전 +1

    돈버는 것 만 생각하면
    다음으로 거품이 끼기 쉬운 섹터가 어딜까.. 하면
    우주항공, 양자컴퓨터, 인공지능, 로봇, 바이오 등 인듯해요 물론 실체가 없는건 아니지만 다음 금리 인하기에는 놓치지 않으려구요

  • @dae6966
    @dae6966 년 전 +2

    9:01 하응♡

  • @user-hi2pt6mj1h
    @user-hi2pt6mj1h 년 전 +6

    반도체는 시작에 불과함. 양자, 인공지능, 바이오는 파급력이 세계를흔들것임.

  • @user-wn7ph2ss2f

    다이아몬드 나노홀 마스크로 상온 큐비트를 만들었답니다. 그러면 유에스비 로도 가능한 날이 오지 않나요?

  • @user-kp6qc5zk8z

    그냥 새로운 신이 만들어 지는중인거 같네요

  • @bansin175
    @bansin175 년 전 +1

    설명에 틀린부분이 있네요. Divide and Conquer은 컴퓨터 알고리즘에서 굉장히 널리 쓰이는 방법론입니다.

  • @liamkim1085
    @liamkim1085 년 전

    양자컴퓨터로 게임하면 렉 안걸리겠죠?

  • @sayalee7826
    @sayalee7826 년 전

    형 근데 미래에는 usb에 양자컴퓨터가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 @cavin99
    @cavin99 년 전

    대중화가되어야 가치가 생기는데 조건이 너무 까다로워 중요기관만 사용될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건을 추가하면 딜레이걸리는건 똑같음

  • @itek6031
    @itek6031 년 전 +4

    9:01 ㅋㅋㅋㅋㅋㅋㅋ

  • @user-jq3vw1xi5b
    @user-jq3vw1xi5b 년 전 +1

    영상 결론이 상당히 양자스럽네요

  • @user-ry3ol1mv9h
    @user-ry3ol1mv9h 년 전 +3

    궁금한게 블록체인 코인 뚫릴 정도면 이미 은행 전산망 다뚫리는거 아님?

  • @kiwan5425
    @kiwan5425 년 전

    기존 컴퓨터로 엄두도 못냈던 문제들을 풀수있는거.. 그러므로 4차 산업혁명의 발판이 될것.

  • @yeonzonza5737
    @yeonzonza5737 년 전 +2

    문득 아주 어렸을 때 봤던 어떤 영상이 기억납니다. 지금 생각해도 참 황당한 장면인데 어떤 사람이 전선이 연결된 어떤 기계로 레이저를 쏴서 바나나 껍질을 잘라내는 모습이었죠. 어린 마음에 그게 얼마나 인상적였는지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지금 양자컴퓨터로 한다는게 고작 가상화폐 암포를 푸냐마냐 라는게 그런 느낌이 드네요. 물론 수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돈을 넣어놓고 있으니 그 보안 문제가 바나나 껍질을 레이저로 까는 것처럼 그런 시시한 쓰임은 아니죠. 그런데 나의 주관적 가치관으로는 그렇게 보입니다. 양자컴퓨터로 결국 남의 돈지갑을 털 수 있냐 아니냐를 연구하고 있는 셈이니까. 그러지 말고 DNA염기서열에 얽힌 여러가지 난제들, 이것도 엄연히 수학적으로 표현이 되는데 그 DNA 구조 분석이나 유전자 가위나 줄기세포 조작이나 게놈 분석이나 하여튼 인체의 난제들도 수학적으로 풀 과제를 제시하는데 왜 이러한 공공의 선을 위해 양자컴퓨팅을 활용하는데는 관심이 없고 그저 한탕 해먹는 가상화폐 도박 암포를 푸는데만 관심인지... 악화가 양화를 구축.

    • @Buseonism
      @Buseonism 년 전

      당연히 지금까지 인간이 풀지 못했던 문제들을 푸는데 양자컴퓨터가 활용되겠죠. 하지만, 양자컴퓨터가 나쁜 방향으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어해내지 못하면 결국 양자컴퓨터를 활용하지 못 할 거라고 봅니다.
      지금은 모든 것이 전산화 되어 있기 때문에 국가 기밀 및 국가 금융시스템까지도 무용화할 수 있는 상황인데 '우리 쓰지말자~' 이렇게만 해놓고 대응방안이 없다면... 어느 국가가 이를 허용할지 모르겠네요

  • @biinggala
    @biinggala 년 전

    블록체인의 nonce값을 찾더라도 네트워크 참여자 대다수의 거래 내역으로 주기적으로 동기화 된다고 알고 있는데 영자컴퓨터는 전 세계의 모든 노드의 50% 이상을 해킹할 수 있는건가요?

    • @macolaco2893
      @macolaco2893 년 전 +1

      노드를 만들어내는 해싱 암호를 뚫는 방식으로 공격해요. 그렇게 되면 순식간에 블록을 전세계 노드의 100% 되는 노드를 만들어내서 50% 이상을 점유하는 방법으로 공격해요. 퍼블릭 코인은 이 공격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 @shink.h7367
    @shink.h7367 년 전 +2

    애니악에서 아이폰까지 60여년 걸렸네.
    거대한 구글의 양자컴퓨터는 개인모바일이 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
    그 시대는 또 지금과는 얼마나 달라져있을까??

    • @user-pm6lm3wr6d
      @user-pm6lm3wr6d 년 전 +1

      발전속도가 그때와 또 다르니 . .미중은 벌써 투자액만 조단위가 넘씀니다

  • @shp5562
    @shp5562 10 개월 전

    언젠가 이분 티비 나올듯

  • @SSCYCLINGS
    @SSCYCLINGS 년 전

    가상화폐가 해킹될정도면 보안이라는게 의미가 없어 질수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