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싱가포르의 지도가 한국기업 때문에 바뀌어버린 이유, "전세계 GDP3위 국가의 역사를 바꾼 한국기술력 근황"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21.
  • 최근 싱가포르의 영토를 바꾸고 있는 우리나라의 놀라운 기업이 있습니다.
    세상의 쓸모있는 지식을 전달해드리는 '쓸모왕'입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알람'설정도 해놓으시면 제일빨리 쓸모왕 지식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컨텐츠 관련 부분인용 및 전체인용에 대한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쓸모왕
    #대한민국 #싱가포르 #현대건설

댓글 • 147

  • @baramijoah
    @baramijoah 4 년 전 +44

    외국에선 이래잘하는데 부산 김해큰 매립공사는 부실이라고 문제도 많이 드러나는것같아요

  • @user-oq6ht6wo1v
    @user-oq6ht6wo1v 4 년 전 +45

    얼마나 남는게 중요하죠 해외 토목공사 수주로 적자난게 한두번이 아니라

  • @user-lq4rr9ur9p
    @user-lq4rr9ur9p 4 년 전 +41

    현대건설이 쭉쭉 빵빵으로 잘되기를 바라는 사람인데...왜 주식은 그렇치 못하지...

    • @Esg-wq1hp
      @Esg-wq1hp 4 년 전

      푸른늑대 그쪽 업계지만 내수는 끝나서 주식은 답없죠

    • @riretf
      @riretf 4 년 전 +2

      국뽕방송이랑 현실이 정반대니까요

  • @user-sk5nz6fb4h
    @user-sk5nz6fb4h 4 년 전 +12

    근데 왜 한국에 사람들은 일자리가 없어 손가락빠는 사람이 이리 많나

    • @windymaker
      @windymaker 4 년 전 +4

      매년 뉴스나 기사들 보고있지만 일자리가 없다는건 다 핑계일뿐임. 직업엔 귀천이 없는법인데 요새 최저시급 엄청 올랐죠? 솔직히 알바만 해도 한달 150~200는 벌릴거임(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근데 막상 지들이 하고싶은 일자리는 없고 힘들고 별로 돈안되는 일자리만 많으니 지들 딴에는 일을 하고싶어도 일자리가 없다 이딴식으로 변명만 하게될뿐. 당장 월 250준다고 해도 청소부 하라고 해도 갓 대학 졸업한 애들중 청소부 하겠다는 사람 있을까요? 아마 없을겁니다. 건설업 보면 현장뛰시는분들 경력좀 쌓이면 월급 무시못할정도입니다. 경력 5년정도만 쌓여도 건설업은 사무직보다 현장직이 파워가 더 쎄기도 하고 그정도만 되도 육군 상사 5~6호봉보다 월급 쎄다고 생각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 막노동부터 시작할 대졸애들이 있을까요? 웬만하면 없을겁니다. 다 핑계일뿐이죠. 편하게 일하고싶은데 돈은 많이벌고싶고 그러면서 단순히 국내 언론은 청년 실업률 확대해석해서 일자리 없다고 난리치고 쯧...

    • @unknown-jh1uh
      @unknown-jh1uh 4 년 전

      김선기 백번 옳은 말씀

  • @fuzzyp0521
    @fuzzyp0521 4 년 전 +39

    근데 국내 건물은 왜 부실투성이로 짓는건지...... 솔직히 별로 자랑스럽지 않네요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3

      하청에 하청 또 하청으로 넘어가니 .... 그런거 같네요. 하청을 안줄수도 없고... 하청도 정상적으로 좀 하면 그럴일이 없을텐데... 새는 돈이 많은 거겠죠?

    • @chaneo5877
      @chaneo5877 4 년 전 +2

      해외 정부가 고객인 공사는 절대 함부로 못하지만... 아파트는 지어지기도 전에 사다보니 그런거죠

    • @gulaya18
      @gulaya18 4 년 전 +4

      다른 아파트 단지 건설기간 2년~현대 1년 6개월~그렇다고 주변지역 딴 아파트보다 싼것도 아니고 하자 투성이..!!
      한마디로 인건비는 활 줄이고 하자는 훨씬많은 부실시공의 대표주자!!
      현대란 이름값 빼고는 아파트던 자동차던 내수용은 🐕떡~자국민 🐕차별~마인드는 똥~도덕성은 제로 기업!!

    • @user-iz5vz3cy3b
      @user-iz5vz3cy3b 4 년 전 +2

      국내는 국민개돼지로보기때문임 그래서 해외기업도 한국오면 여기가 국민개호구돼지의 나라입니까하고 등쳐먹음

  • @c0braZ602
    @c0braZ602 4 년 전 +10

    대단하군요, 현대건설 파이팅

  • @vincero9323
    @vincero9323 4 년 전

    배경음 좋네요

  • @user-sp4yk7lk2r
    @user-sp4yk7lk2r 4 년 전 +20

    gdp 3위라해서 일본말하는줄 알았네 제목 너무 사기 아니냐?

    • @ebs9451
      @ebs9451 4 년 전 +9

      그러게요.. 싱가폴은 GDP기준으로 26위이고, 1인당 GDP도 6위(인구가 적어서 1인당 GDP는 높음 한국의1/9)인데... 국뽕 컨셉으로 조회수, 구독자수 늘려보려는 전략인건 알겠는데 적어도 객관적 사실에 근거해서 영상을 만들어야지. 이러면 기존의 구독자들도 돌아설 수 있다는건 모르나 봄. 기본적으로 이런 국뽕영상 채널들은 정말 객관성과 사실에 뒷받침해서 만들어진 영상인지 잘 판단해서 보지 않으면, 진짜 뽕 맞은 사람들처럼 지 혼자 환상속에서 환희와 기쁨을 맛 보는거임.

    • @CoCo.050
      @CoCo.050 4 년 전 +1

      @@ebs9451 저런걸 믿는 사람도 문제

    • @CrabTastingMan
      @CrabTastingMan 4 년 전 +3

      ys k 아니 다른 나라가 GDP3위이든 아니던 국뽕과 뭔 관계임?
      그냥 잘못 쓴 거 같은데
      뭐 잘못 인용한 게 처음도 아닌데 뭐 심각하게 생각할 거 있나...

    • @Galaxy-bw2fo
      @Galaxy-bw2fo 4 년 전 +1

      국뽕영상 볼땐 감안하고 봐야돼요 수치조금 틀린건 그러려니해야죠 뭐ㅋㅋ 다른 채널가도 어느정도 과장은 있어요 조회수 빨아야되니...그래도 큰틀은 맞는 말이니 보는거죠....다른나라 댓글만 읽어주면서 "얘들이 이랬어"라고 씹을 거리 던져주는 채널도 많음 결론은 보는 사람이 걸러서 봐야될거 같아요

    • @dwzzang_1984
      @dwzzang_1984 4 년 전 +5

      구매력기준 1인당 GDP라고 후술하고 있고, 실제 구매력기준으로 GDP 정하는 PPP가 2017년 기준으로 88,885달러고 현재도 세계 3위 맞습니다.. 좀 알아보고 댓글을 다시는게..

  • @shorepalm3626
    @shorepalm3626 4 년 전 +33

    침체된 경기에 한줄기 빛이 될 수 있기를

  • @sansansusu7972
    @sansansusu7972 4 년 전 +30

    상장기업은 주가 즉 시가총액으로 이야기 합니다.
    지금 건설주 별로 입니다.
    세계의 지도를 백번 바꿔도 회사 돈 못벌면 말짱 헛거 입니다.

  • @jang8054
    @jang8054 4 년 전 +16

    다른나라에서는다들잘하는구만
    ㅋㅋ

  • @user-cx4gw2bl3f
    @user-cx4gw2bl3f 4 년 전 +1

    대한민국 건설기술력은 세계 최고로군^^👍

  • @user-gq3cc7mt1y
    @user-gq3cc7mt1y 4 년 전 +12

    한국은 뻗어간다.

    • @riretf
      @riretf 4 년 전

      Gdp마이너스^^

  • @user-pr8vk8yj2n
    @user-pr8vk8yj2n 4 년 전 +7

    이익율은 좋을라나?

  • @a42762085
    @a42762085 4 년 전 +38

    세계여러분들~~
    한국에게 맡기세요.
    없는 땅도 만들어드립니다!
    싱가포르의 인구밀도까지 좌지우지하는
    대한민국의 능력 최고네요👏👏👍👍👍

    • @riretf
      @riretf 4 년 전

      만들사람없어서 한국은 안됨 당장 출산율 7만명 ㅋ

  • @user-zn9pk5pw4v
    @user-zn9pk5pw4v 4 년 전

    해수면이 높아지면 심각 하겠네요

  • @user-lc4wq4sb2j
    @user-lc4wq4sb2j 4 년 전 +1

    잘 봤슴다~

  • @user-gf8tf5dd6b
    @user-gf8tf5dd6b 4 년 전 +35

    한국은 세계로 뻗어나간다!!!

  • @user-cd9ss5xf5b
    @user-cd9ss5xf5b 4 년 전 +2

    쩐당!

  • @user-bz6jo4np1r
    @user-bz6jo4np1r 4 년 전 +5

    아... 1인당 GDP말이죠? 조금 당황했어요 ㅠ

  • @user-vq6iq3rm5b
    @user-vq6iq3rm5b 4 년 전

    여러분 코로나 조심하시고 마스크 꼭 쓰고 다니세용 우리나라 화이팅

  • @user-gk3rg1zh2q
    @user-gk3rg1zh2q 4 년 전 +1

    현재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도 한국건설회사에서 지은거라고 하네요!!!

  • @tv-vlog6010
    @tv-vlog6010 4 년 전 +17

    현대건설과 대단하지만
    쓸모왕도 대단하다!

  • @mr-oi7co
    @mr-oi7co 4 년 전

    마리나베이 핵심기술은 쌍용기술이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만 해요

  • @user-lm1cg6gt3r
    @user-lm1cg6gt3r 4 년 전 +4

    간척사업으로 넓어지면 영해에도 영향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영해는 기점으로 부터 12해리 라는데 이 이기점이 변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아시는분 답변 부착합니다....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1

      영토의 가장 먼쪽을 연결한 선(직선기선, 통상기선) 내에서만 간척사업이 가능합니다. 직선기선 내의 바다는 영토로 간주합니다. 그러니 간척사업을 한다고 해서 영토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구 단지 국토 면적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니 영해는 변하지 않습니다.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1

      우리나라에서는 마라도 남쪽으로는 구조물을 만들 수 없지만 북쪽으로는 가능합니다.

    • @user-eo5db5lj1k
      @user-eo5db5lj1k 4 년 전

      싑게 말해서 본토가 있고 저 멀리 자국 섬이 있다고 칩니다...
      그럼 중간을 매워서 땅으로 써도 됩니다.
      섬을 넘어 확장하면 불법이 됩니다.
      그러므로 영해는 그대로~~
      다만 조금이라도 노출된 수중섬? 돌섬이 있다면 중국이나 일본처럼 콘크리트 때려박아서 인공섬 만들면 영해확장이 가능하다는...

    • @user-lm1cg6gt3r
      @user-lm1cg6gt3r 4 년 전

      감사^^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user-eo5db5lj1k 인공적으로 물위로 드러나는 섬을 만들어도 영토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이어도에 구조물을 만든다고 영토로는 인정되지는 않죠. 어떤 섬이 물위로 1미터올라와 있는데, (온난화로)해수면이 1미터 넘게 높아져서 그 섬이 잠기면 영토에선 제외되어 버리죠. 그 섬에 구조물을 만든다고 그 구조물을 기준으로 물위에 있으니 영토가 되는 것도 아니고, 인공적으로 흙을 넣어서 물위로 올라오게 만든다고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 결정은 해수면이 하는 것이지 인간의 어떤 행동으로는 변하지 않습니다.

  • @user-uu1kq7cs6r
    @user-uu1kq7cs6r 4 년 전 +19

    근데 저돈 전부 기업에게 가고 한국 국민에게는 그리 많이 오지는 않...퍽.... 아닙니다 정말 대다내

    • @user-wu7vk5sh7j
      @user-wu7vk5sh7j 4 년 전 +1

    • @user-qs6qj7hj3o
      @user-qs6qj7hj3o 4 년 전

    • @hl3937
      @hl3937 4 년 전 +1

      기업이 세금내잖아요 ..ㅎㅎ

    • @riretf
      @riretf 4 년 전 +1

      왜 줫도 도움안준 국민들이게 가길바람? 당연히 노동자랑 기업 국가가 가져야지

  • @user-cg9lj8yq6r
    @user-cg9lj8yq6r 4 년 전 +1

    4:04 스포르청 ㅎㅎㅎ

  • @user-jk7ln1gf1c
    @user-jk7ln1gf1c 4 년 전 +1

    뻗어나가면 뭘하누 안에서 곪아터지는데..

  • @KBKim-jt6uj
    @KBKim-jt6uj 4 년 전 +1

    이제 싼 가격으로 승부보는게 아니라 품질로 승부봤으면....

  • @user-wo8in9ke7c
    @user-wo8in9ke7c 4 년 전

    싱가포르는 쌍용건설이 최고일껄

  • @user-kz7gj8cl8m
    @user-kz7gj8cl8m 3 년 전

    쌍용건설 ㅠㅠ

  • @scolpion1109
    @scolpion1109 4 년 전 +1

    이건 마치 네덜란드 같은 느낌이...

  • @user-pointdark
    @user-pointdark 4 년 전 +1

    흠 해발 몇 미터 인지가 관건~!! 이젠 저지대는 도로 바다가 된다는거~~!!

  • @user-dh6te7cx2e
    @user-dh6te7cx2e 4 년 전

    홍콩 싱가폴은 우리나라보다 편하게 돈버는것같아서 배아프다. 땅에서 기름콸콸 쏟아지는 국가들도 포함해서..
    부럽다.

  • @user-qk7rs6uz7s
    @user-qk7rs6uz7s 4 년 전 +7

    여윽시 우리나라❤❤

  • @mommom8791
    @mommom8791 4 년 전 +1

    남북극 빙하가 녹고있는데 해수면상승은 먼 일이 아니다. 바다 주변에 형성된 도시들은 이제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상당한 피해를 입게 될것이고 결과적으로는 사람이 살 수없게 될것이다. 바다매립으로 지어지는 저런땅은 더 쉽게 망가져버리겠지. 걱정이다 미래가.

  • @chaneo5877
    @chaneo5877 4 년 전 +18

    1:30 부산크기가 서울보다 더 넓은데요? 서울이 약 600평방킬로, 부산이 약 750평방킬로입니다

    • @jjun2294
      @jjun2294 4 년 전 +5

      맞음 부산이 서울보다 큼

    • @user-kw6yn3kh9w
      @user-kw6yn3kh9w 4 년 전 +5

      1.인천
      2.울산
      3.대구
      4.부산
      5.서울

    • @user-rb3lv7eb4l
      @user-rb3lv7eb4l 4 년 전 +1

      기장군 제외한 면적 말하는가봐요

    • @user-hc9sm1cu4f
      @user-hc9sm1cu4f 4 년 전

      @@user-kw6yn3kh9w 광주 크기는 어떻게 되나요.,

  • @zoom335577
    @zoom335577 4 년 전 +1

    싱가폴의 지도도 바꾸고 중국인의 마음도 바꿔야..

  • @X_Rimuru04-_-20Tempest_X

    현대건설로 우리나라도 토지넓히자!

  • @user-uu1kq7cs6r
    @user-uu1kq7cs6r 4 년 전 +1

    슬슬 한국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가자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이 빅데이터 다모으것다 네이버로 현지에 맞춰서 동남아만 진출해서 성공하면 한국이 4차산업혁명 주도국가될텐데 제조업보다 더 좋고 영향력 큰 서비스업으로 가주길

  • @ksong5589
    @ksong5589 4 년 전 +2

    기술력이 좋은데 항상 돈은 잘 못버는....

  • @user-lf3lx2glcbghl

    현대 웃끼시네. 우리 같은 노동자는 우리나라 건설회사 중에 인건비 가 젤 싸고 결제가 늦는데 무슨 소릴 하는거야

  • @ubay1670
    @ubay1670 4 년 전

    저 공사비를 들이느니 인근 말레이시아 땅을 임차해서 공간 차지하고 덜 중요한 산업 단지를 이전 시키는 게 더 합리적일 것 같다.

  • @yj-wt2zc
    @yj-wt2zc 4 년 전

    와... 땅모양을 바꿀수맀구나.. 바다에 안쓸려가나?

  • @user-vq6iq3rm5b
    @user-vq6iq3rm5b 4 년 전

    이번 배경음악도 좋지만 그전 배경음악 써주시면 안될까요? 제 말 안들어주셔도 되지만 그래도 봐주세요

  • @geonhui07
    @geonhui07 4 년 전 +18

    이런 건설사들은 우리나라에선......

  • @user-cn7gv4di2w
    @user-cn7gv4di2w 4 년 전

    근데 요즘 미카엘 안보이는 느낌

  • @windymaker
    @windymaker 4 년 전

    아니 근데 이렇게까지 바쁘면 우리나라 간설사들 쉴시간이나 있음? 일에 치여서 과로사 할 지경인데?

  • @bluezip7
    @bluezip7 4 년 전 +1

    근데 저렇게 수주해서 돈 못벌면 뭐하냐 맨나 기술력 어저고 하는데 건설주 적자더만

  • @user-je9qf5kt1q
    @user-je9qf5kt1q 4 년 전

    현재 코로나에 관한 중앙정부의 대처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user-su1gx6qb2e
    @user-su1gx6qb2e 4 년 전

    자동차,건설은 해외에서 우수하고 튼튼하다 하는데 국내에서는 해외와는 다르게 반대니 국민들만 호구되는거지

  • @user-yy6mi2oe9k
    @user-yy6mi2oe9k 4 년 전

    우리나라에선 왜 저렇게 못 하나요?

  • @user-dq3ps7ch4u
    @user-dq3ps7ch4u 4 년 전 +1

    부산이 서울보다 크다는걸 모르고있네?

  • @user-jh8kc6zg1n
    @user-jh8kc6zg1n 4 년 전 +1

    이잉

  • @hide378
    @hide378 4 년 전 +1

    안전제일 b

  • @ccsogu
    @ccsogu 4 년 전

    현재 한국 내는 부실때문에 지반침하 하는데...

  • @islescop
    @islescop 4 년 전

    부산 면적은 770제곱 킬로미터, 서울은 605제곱킬로미터... 싱가폴은 721제곱킬로미터...

  • @user-qx2ue3ds1f
    @user-qx2ue3ds1f 4 년 전

    원래 부산이 서울보다 면적은 더 큰데요

  • @user-dr1tw6jv7o
    @user-dr1tw6jv7o 4 년 전

    그래도 지구온난화 현상때문에 해수
    면이 상승하면 싱가포르의 국토는
    언젠간 일정부분이상 바다에 잠길꺼
    같은데..ㅠ

  • @user-ir6wh8ej5c
    @user-ir6wh8ej5c 4 년 전 +1

    이런건 말고도 한국의 많은 업체가 해외에서 많은 수주를 따는데 왜 경제는 어렵다고 할까요?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1

      @조하람 우리나라에서 경제가 좋단 얘기 들을 수나 있을런지.... 이명박이는 지가 있을때 1인당 4만달러, 연 7% 성장 만든다고 사기쳤는데.. 그런 순 사기꾼을 믿은 에휴~
      인간의 욕심엔 끝이 없음... GDP가 2만이 되면 3만이 되고 싶고, 3만이면 4만이 되고 싶고........우리가 당장 1인당 GDP가 룩셈부르크의 11만3196달러는 넘거나 인구가 2배가 넘는 일본을 총 GDP로 앞지르면 ??? 좀 좋아졌단 소리를 들을려나 그전엔 어렵지 않을까요? ㅋㅋㅋ 1등 아니면 만족못하는 나라??

    • @user-el7qw6tg5x
      @user-el7qw6tg5x 4 년 전 +2

      @@newknow5661 이명박때 성장 6퍼센트였음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1

      @@user-el7qw6tg5x 어서 그런 자료를 보셨나요? 얘기를 들으셨나요? 2008(2.4), 2009( 3.7), 2010( 6.8), 2011( 0.8), 2012( 3.0
      ).. 이렇게 5년 총합이 16.7% 이고 년평균으로 따지면 3.34%인데욤...
      [출처:국가통계포털-OECD자료조사방식]
      2010년에만 6.8% 였고 나머지는 택도 없죠. 2010년에 왜 올랐냐면요.... 민생예산을 싹 줄이고, 그 돈으로 4대강 토지보상으로 확 풀었죠. 그래서 저렇게 오른거임. 물론 GDP성장률이 모든 경제성장을 대변해 준다고는 할수 없지만, 그게 안올랐으면 다른 복지정책을 하거나 물가라도 잡았어야 되는데 물가도 많이 올랐구요. 그저 예산 빼돌리기 바빴고(자원외교, 4대강)... 나머지 경제는 진짜 정부없이 기업들이 알아서 맨땅에 헤딩하다시피 올라간거죠. 더우기 UAE원전한다고 빚내서 100억달러나 꼬라 박았죠?이런 나랏돈만 해쳐먹었으면 말도 안하죠. 왜 17년이나 받았는지 모르세요? 그늠은 진짜 인생 자체가 전부다 사기임..

    • @user-el7qw6tg5x
      @user-el7qw6tg5x 4 년 전 +1

      @@newknow5661 그래도 경제성장률 오른게 어디에요 ㅋㅋㅋ 지금은 아예 올라갈기미도 안보이는데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user-el7qw6tg5x 그땐 국제정세가 별 특이사항이 없었을때죠. 2009년에 좀 안좋긴 했지만... 그래도 지금은 2018(2.7%)2019(2.0%) 작년엔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의 경제제재로 인해 많이 줄긴 했죠. 더구나 교역액 순위 1,2,3(3국가 합이 대략 교역액의 40%는 되죠)이었던 미중일이 모두 문제여서 그렇게 된거구 반도체도 좀 불황기였구요. 마이크론 하이닉스는 감산까지 했을려구요. 또....오죽하면 원래 4위였던 베트남이 일본은 제치고 교역액3위로 올라왔을라구요. 글로벌 악재가 터진 경우인데 그 와중에도 2% (물론 빚이 20조 정도 는 것은 제외하면 1.2%)정도인 것은 나름 선방했다고 보는데요.. 저만 그런가요??
      유로존 1.2%(빚빼면 통상 0.7%정도 성장), 일본(0.9%인데 추경300조 빚낸거 빼면 실질은 -0.4%정도), 미국 2.4%(이것들은 삥뜯는 것도 모자라 국가부채는 매년 1200조씩 늘어나구요. 이거 빼면 얘네도실질은 1.5%정도일듯...)그래서 IMF에서 작년을 글로벌경기침체(무역분쟁으로인해서)라고 하고 있어요. 트럼프도 대선이 다가오니 무역문쟁을 오래 끌진 못할걸요. 중국도 코로나19로인한 내부불만도 쌓인 상황에서 무역전쟁을 끝내고 싶어할거구요. 아마 코로나19가 진정세에 접어들면 대략적인 윤곽이 나올거 같네요. 그럼 우리도 조금 나아지겠죠?

  • @guardthesoul5691
    @guardthesoul5691 4 년 전 +2

    그래서 서민들에게 꿀 떨어지냐고ㅋㅋ 뭔 소용이냐 진심

  • @flexbonham6801
    @flexbonham6801 4 년 전

    건설이 해외시장에 진물한지 5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하청공사가 주력입니다. 우리나라가 엔지니어링에 대한 관심을 주지 않은 문제인데 아직도 우리나라 기업들이 엔지니어링의 중요성을 등한히 한다는게 걱정스럽습니다. 우리가 지었다는 유명 건물들을 보면 언제나 기획과 설계자는 외국인 들입니다. 그건 그 건축물의 다큐멘타리를 봐도 알수가 있는데 거기 시공사에 대한 이야기는 단 한마디도 안나오며 그게 한국 기업이라는 것도 전혀 안급 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한 존제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그냥 하청 시공사일 뿐이죠. 우리나라가 하겠다면 못할것이 없는데도 엔지니어링이 뒤떨어진건 그만큼 기업들이 관심을 두지 않았다는 반증도 됩니다. 언젠가 우리 건설이 기획부터 설계 그리고 시공까지 다 할수있는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 @_Blue_Lemon
    @_Blue_Lemon 4 년 전

    1:30 여기 오류있네요 부산크기였던 싱가포르가 서울 크기을 넘었다고 하는데
    부산 면적:약 769제곱킬로미터
    서울 면적:약 605제곱킬로미터로 부산이 서울보다 면적이 넓고 싱가포르는 여전히 719제곱킬로정도로 부산보다 작습니다.

  • @user-xk1rn9wz8e
    @user-xk1rn9wz8e 4 년 전

    우리나라 새만금도 좀 신경 좀 쓰자

  • @Thebattleofsalsu
    @Thebattleofsalsu 4 년 전 +9

    국내에서 미친 부실공사하는 놈들의 기술력?????? ㅋㅋㅋㅋㅋㅋ

  • @JOKER-hk8xn
    @JOKER-hk8xn 4 년 전 +10

    비지엠 바꼈네 ㅋㅋㅋ

  • @tv-vlog6010
    @tv-vlog6010 4 년 전 +3

    매번 영상자료는 다 어떻게 구하시는지 궁금해요 🙊🙊🙊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2

      각 시행사 홈페이지등등 홍보화면 자료 사진 등등 수집하시고하시겠죠

  • @user-ik8os6ln5g
    @user-ik8os6ln5g 4 년 전

    코로나때문에 이런 영상도 안보게 되네./.

  • @murphy_cho
    @murphy_cho 4 년 전

    기술력이 좋으면 뭐하나..
    정작 건설에서 돈되는 부분은 다 해외에서 하는데 ㅋㅋㅋㅋ

  • @coolenjoynet
    @coolenjoynet 4 년 전

    근디 국내에선 얼마나 해 쳐먹길래 부실공사냐

  • @reckless5306
    @reckless5306 4 년 전 +4

    아직은 선진국이 싫어 하는 힘든 작업만 하고 돈도 안되지만 앞으로는 돈되고 힘덜드는 수주로 성장해 가길 기원합니다.

  • @user-en7jo2bi2q
    @user-en7jo2bi2q 4 년 전 +1

    싱가폴은 뭐 먹고 사나요? 제조업도 없을거 같고 자원도 없을거 같은데. 관광,금융만 해서 GDP가 저리 높을 수 있나?

    • @jjun2294
      @jjun2294 4 년 전 +2

      영국식민지로 영어가 능통해서 아시아 진출 국제기업의 아시아 거점입니다. 외국인 많아요. GDP 중 대부분 외국인이 차지합니다. 싱가폴 자국민들 대부분은 월급은 저리 높지 않아요. 제조업은 반도체 등 일부 잇습니다. 그리고 세계 최대? 무역항이 잇습니다. 아시아와 유럽의 가교역할로 세계 물동량 60% 이상이 싱가포르 해협을 지나는 것으로 알고 잇습니다. 그리고 싱가폴 세율이 낮아 부자들이 많이 옵니다. 상속세 0%, 개인소득세 미친듯이 낮습니다. 대신 주거비와 의료비가 엄청 쌥니다. 고평가된 국가 같아요.

    • @user-en7jo2bi2q
      @user-en7jo2bi2q 4 년 전 +1

      @@jjun2294 요충지 이군요. 말레이시아 배아프겠다.ㅎ

  • @Shooting-star182
    @Shooting-star182 4 년 전 +10

    별로 자랑스럽지 않다. 국내 아파트나 잘지어라 하자투성이 부실공사 건설회사 똥같은 현대건설!

    • @user-yw9bd3cx6r
      @user-yw9bd3cx6r 4 년 전 +2

      해외수주 외에 국내수주는 하청어 맞기기 때문... 그 하정받는 업계도 낭겨먹을라고 자재, 인력을 더 깎아내니 하자가 많음 대학졸업하고 잠깐이지만 건설업에 있었지만 현대건설이 가장 국내 최악이였음 갑질도 제일 더러움

    • @user-qf3ss1xk3j
      @user-qf3ss1xk3j 4 년 전

      @@user-yw9bd3cx6r 현대건설 아파트에서 15년 살아보니 하자도 없고 거의10년 가까이 서비스팀이 보수도 잘해줬음

  • @luka7058
    @luka7058 4 년 전

    독도 크기 늘리고 간척사업 더하자고 헛소리하는 것들은 환경이 뭔지 모름. 독도에 콘크리트가 더이상 들어가선 안됨.

  • @jlim105
    @jlim105 4 년 전 +4

    지금은 이런 국뽕내용보다는
    신천지를 어찌하면 잡아 족쳐야 할지를 고민해야 할때 ㅠㅠ

  • @user-pf5yj5of7h
    @user-pf5yj5of7h 4 년 전

    근디 주가는 왜이래

  • @user-qm8is3jo1x
    @user-qm8is3jo1x 4 년 전

    ㄱㄷㅅㄷㅅ디

  • @user-rt1yu3pl3x
    @user-rt1yu3pl3x 4 년 전 +5

    정보를 잘못 알고 있는듯...순수 서울 면적보다 원래 부산의 순수 면적이 더 큽니다ㅡㅡ 내용중 싱가폴이 부산면적인데 이젠 서울보다 더큰 면적이 되었다라^^;;; 제대로 된 정보를 전달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 @hschoi12
    @hschoi12 4 년 전 +1

    명바기가 조져놨던 현대건설이 많이 변신했구나....멋지다.

  • @alien7636
    @alien7636 4 년 전 +3

    갯펄이 사라지고 해양오염을 가중시키며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저따위 토목공사, 난 반댈세.

  • @user-ji2by2kf9e
    @user-ji2by2kf9e 4 년 전 +1

    바다를 메우는 흙은 어디서 가져오는거지? 바다를 메우면 인접국가와 분쟁은 없을까

  • @user-ec8uy2ce6t
    @user-ec8uy2ce6t 4 년 전 +7

    독도를 좀더 거대한 섬으로 만들면 않될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울렁도 그리고 제주도 그리고 서해안 섬들의 열결된 또하나의 제주도를 생각해봅니다..

    • @luka7058
      @luka7058 4 년 전

      독도 크기 키우는 건 좀 무리수

  • @chaneo5877
    @chaneo5877 4 년 전 +2

    환경단체들때문에 우리나라 경쟁력이 갉아먹고 있다. 안그래도 경제 어려운데 간척사업같은 공사 하나만 해도 경제에 큰 도움인데 환경파괴라며, 갯벌이 파괴되기 때문에 건설방해하고 반대하면 도대체 어디서 먹고 살아야 하는건가? 토건세력,토건족 그러기 전에 그만큼 세금 많이 내는 집단이 어디있다고?

    • @luka7058
      @luka7058 4 년 전

      환경파괴는 맞는데 왜 물타기함?

  • @hama5503
    @hama5503 4 년 전 +1

    차도 그렇고 건설도 그렇고 어쩌면 모든분야에서 그럴까?
    왜 한국기업은 자국내에선 엉망 데충 부실인데 외국에선 그렇게 완벽할까?
    심지어 사회기여면에서도 외국에선 더 퍼주는 경향이 있던데...
    기업이 국민을 호구로 보는건지, 아니면 그렇게해도 기업활동에 지장이 없어서 그런건지...
    그렇게해도 어짜피 또 선택되고 이용되니까 국민들이 호구인지, 그렇게해도 국내법이 엉망이라 법적인 처벌이나 배상비용이 얼마되지않으니 무시하고그러는걸까?
    어느쪽이던 일단 법적인 문제는 반드시 보완해야하는데, 그렇게하려하면 전경련같은데서 가만안있겠지?
    혹자는 재벌덕에 경제가 여기까지왔으니 재벌기업을 힘들게해선 안되고 오히려 규제완화해야한다 할것이고,
    혹자는 재벌이 힘들어지면 우리경제도 힘들어진다고 그럴것이고,
    혹자는 자꾸 그러면 재벌기업들 모두 한국을 떠날거라고도 한다.
    근데 정말 외국에선 기업하기편할까?
    그렇다면 왜 저리도 외국에선 기업이미지 생각해서 사회기여도 많이하고, 제품이나 공사도 더 잘하려고 애쓸까?
    그냥 한국애서 하던대로해도 충분할텐데...
    가습기살균제문제던, 자동차리콜문제던, 까르푸노동문제던 물어보면 지네나라에선 그러면 절대안되는대 한국에선 그래도되니까 그랬다던데... 제대로 책임도 안지거나, 책임자가 자기나라로 가버리거나, 기업을 빼버라면 그걸로 끝....

  • @chaneo5877
    @chaneo5877 4 년 전 +1

    근데 정작 왜 새만금은 아직도 완공을 못하는거죠? 현대건설이 정주영 공법으로 천수만공사한 것이 지금도 대공사로 역사에 남는데... 국내에서는 ㅠㅠ

    • @huntersis1655
      @huntersis1655 4 년 전

      새만금 엣날에 완공됬다고 나오네요
      주민들 반발때문에 공사가 중단된적이 있죠

  • @79kettle
    @79kettle 4 년 전

    싱가폴에서 일한 사람으로서 자부심이 좋았습니다^^

  • @user-vw4oj1yu4z
    @user-vw4oj1yu4z 4 년 전 +4


    2등

  • @user-kh1ti9kw5u
    @user-kh1ti9kw5u 4 년 전

    서울 면적

    • @all.sports
      @all.sports 4 년 전

      바다와 섬 포함이죠. 그렇게 따지면 인천이 한국에서 가장 큰 도시인거 아시죠? 엄청난 강화도, 신공항 영종도, 어마어마한 크기 덕적도와 영흥도 다 인천겁니다...
      국내 어떤 대도시도 비교 불가입니다.

    • @user-kh1ti9kw5u
      @user-kh1ti9kw5u 4 년 전

      Cotton Walkers 갑자기 인천이요....?띠용...

  • @Unflinchingdogs
    @Unflinchingdogs 4 년 전

    좀 이딴 거 안했음 좋겠다. 정확한 팩트 확인,증거 없이 이딴 국뽕영상이나 만들어 국민 계몽하려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 @chaneo5877
    @chaneo5877 4 년 전

    우리나라는 환경단체들 때문에 문제죠. 한국 원전기술도 좋고, 건설기술도 좋은데 항상 발전못하게 방해하고 간척사업도 지금 몇년전부터 줄어든 이후로 건설기술이 정체되어있습니다. 환경도 환경인데 기업인들도 먹고살아야 너네 일자리도 생기는거다.

    • @luka7058
      @luka7058 4 년 전

      개소리 말고 니가 건설사들 인수해서 해

    • @user-ze6hc2fe9i
      @user-ze6hc2fe9i 4 년 전

      녹조라떼? 먹고싶니?

    • @chaneo5877
      @chaneo5877 4 년 전

      @@user-ze6hc2fe9i 토건세력 운운하며 욕하던 분들이 왜 싱가포르 간척사업은 좋다 그러는지 이해안가는게 나뿐인가?

  • @user-xr5cz2vv7f
    @user-xr5cz2vv7f 4 년 전

    안좋다 한표 던짐 배경음악이 너무 시끄럽다 음악이 시끄러우니 니말도 시끄럽기만 하다 . 음악도 너도 꺼지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