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이것은 밀실이 아니다.일본 자위대의 항공모함 전력구상 1부

공유
소스 코드

댓글 • 1.3K

  • @dolce_FlowerSong
    @dolce_FlowerSong 3 년 전 +3

    톰캣 옹기종기 모여있는거 엄청 귀여워요 ㅎㅎㅎ

  • @user-gh1zk7ny9w
    @user-gh1zk7ny9w 3 년 전 +4

    언제나 샤를님의 지식과 정보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존경합니다

  • @user-wg3dk8zd9y
    @user-wg3dk8zd9y 3 년 전 +2

    오늘도 영상 감사합니다 ㅎㅎ

  • @user-xt6jl5dm1k
    @user-xt6jl5dm1k 3 년 전 +2

    항상재미있게보고갑니다.^^

  • @user-ro8jc9bj9j
    @user-ro8jc9bj9j 3 년 전 +3

    좋아요

  • @idkw824
    @idkw824 3 년 전 +5

    20만 갑시다~~~

  • @user-kb1uy5gm4q
    @user-kb1uy5gm4q 3 년 전

    오늘도 잘보고 가요!
    👍👍🤗🤗🤗

  • @user-gx5hy1px3w
    @user-gx5hy1px3w 3 년 전 +2

    8분전은 못참지!!! 항상 기다리고 있다규요

  • @mmanhb552
    @mmanhb552 3 년 전 +34

    밀실로 웃었지만 완타치의 해자대는 역시...샤를형님의 분석에 감탄합니다 2부 기대됩니다 네오 아틀란!!!

  • @user-qm3iv9tk6v
    @user-qm3iv9tk6v 3 년 전 +25

    11:28 이렇게 보니까 F-35B가 해리어에 비해서 정말 크기는 크네요 ㄷㄷㄷ

  • @user-xf5qk7bm9p
    @user-xf5qk7bm9p 2 년 전

    일주일동안 계속 ~ 시간만 나면 듣고 있습니다 뭔지 모르지만 세계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입니다~

  • @user-ht6oz9bk9m
    @user-ht6oz9bk9m 3 년 전

    2부 빨리 올려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여~!

  • @user-et6zr4jj7q
    @user-et6zr4jj7q 3 년 전 +12

    세환 기자님, 나중에 혹 기회되면 필리핀 해군 분석한 것처럼 인도네시아 해군도 한번 다뤄주실 수 있을까요?

  • @pgw-uj8dr
    @pgw-uj8dr 3 년 전 +37

    밀리터리 세계사 중세는 언제나오나요?

  • @user-sr8cp3qx3c
    @user-sr8cp3qx3c 3 년 전

    응원합니다

  • @user-ot9uz6uz4x
    @user-ot9uz6uz4x 2 년 전

    이런영상들너무좋네요^^워낙국뽕유튜버들이랑은천차만배네요ㅋㅋ이런영상많이만들어주시길바랍니다.

  • @user-kz5ly9fd8p
    @user-kz5ly9fd8p 3 년 전 +6

    어서오세요 ㅎㅎㅎ 환영합니다😁😁😁

  • @heungsikkwak8968
    @heungsikkwak8968 3 년 전 +3

    상세한 설명 너무 좋습니다. 30노트를 내려면 25노트급 엔진의 대략 1.5배 강한 엔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대의 제트기는 워낙 무거워서 30노트 맞바람 효과가 별로일수도 있어요. 사출기 필요.

  • @jehalee9263
    @jehalee9263 3 년 전 +2

    너무너무 알찬 영상이었습니다. 평소에 경항모 관련해서 궁금했던 것들이 한 방에 해결되는 거 같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NOTFOUND-mx8jw
    @NOTFOUND-mx8jw 3 년 전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tomandjake6921
    @tomandjake6921 3 년 전 +5

    중간고사 전날인데 아무생각없이 보네요ㅋㅋㅋ

    • @giantkim1798
      @giantkim1798 3 년 전

      ㅎㅎ 나도 그랫지 . 괜찮어 . 진짜 ㅎ

    • @rush.8035
      @rush.8035 3 년 전 +2

      시험 잘 보세요

  • @cksdn04
    @cksdn04 3 년 전 +8

    동아시아는 언제 전쟁이 나도 이상하지 않을 탄약고가 되어가는 느낌이네요...
    중국,일본,미국,대한민국,북한,러시아...
    전쟁나면 세계대전급으로 번질 가능성도 높고요.
    그리고 지금상황이 마치 조선말기같네요.

    • @jeongminko9624
      @jeongminko9624 3 년 전 +2

      현재 미국과 패권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이 경제지원과 군비증강을 빌미로 북한을 용병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고...
      미국 역시 중국을 견제할 목적으로 한국을 총알받이로 쓸 가능성이 농후해진 요즘...
      동북아에서 긴장 상태가 벌어진다면 그 주무대가 한반도가 될 가능성이 커 걱정이 큽니다...
      세계 유수의 군사강국인 한국이건만...
      우리 주변국들이 위낙에 강대국에 군사대국들이라...
      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 @F-TWENTY_WON
      @F-TWENTY_WON 3 년 전 +3

      그래서 전쟁 안하자나요........현대전에선 강대국끼린 왠만하면 전쟁안합니다....
      그들에겐 미안한 말이지만....좆밥들만 모인 중동 아프리카등에서만 열나게 싸우죠....

    • @user-patyokt
      @user-patyokt 3 년 전 +2

      윗댓글도 언급했지만
      군사력이 강한나라들끼리는 가급적 전쟁안함
      다만 앞으로가 문제죠.
      각국혐오가 절정을 찍어 임계점을 돌파해서 히틀러같은 제정신아닌 정치인이 뽑히면 위험할수도 있죠.

    • @cksdn04
      @cksdn04 3 년 전

      @@user-patyokt 그건그렇네요

  • @user-ds5jl4vf6f
    @user-ds5jl4vf6f 3 년 전 +1

    해리어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Tobeon2
    @Tobeon2 2 년 전

    현실적인 분석이 좋네요..🥰
    많은 다른 채널이 너무 국뽕이에요. ㅠ

  • @user-ig6pf5fm2q
    @user-ig6pf5fm2q 3 년 전 +9

    14:41 미해군의 위엄 ㄷㄷ

  • @NG_0022
    @NG_0022 3 년 전 +36

    6:15 그냥 처음부터 항모를 만들려했던거죠 뭐..

  • @user-yn3xb2jl9u
    @user-yn3xb2jl9u 2 년 전 +1

    즐겁게 잘보고잇어요
    영화탑건 톰켓 전면모습 을 로고로해서 모자나티셔츠 나오면 좋게습니다

  • @user-mv5kh8nz5x
    @user-mv5kh8nz5x 3 년 전

    1편만 반복중 ㅜㅜ

  • @uny3177
    @uny3177 3 년 전 +3

    와 밀리터리 유튜버들이랑은 차원이 다르네요 ㅎㅎ 역시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ㅎ

  • @IiVerary
    @IiVerary 3 년 전 +63

    아직까지는 돈이 모든 것을 압도하고 있는 만큼 방심해선 안된다.

    • @user-jt8sc9xd5t
      @user-jt8sc9xd5t 3 년 전 +11

      진짜 일본 우습게 보는 인간들 보면 개패고 싶음. 일본이 지금 좀 맛이 갔어도 우리보다 경제력이 몇 배는 큰 나라인데 진짜 국뽕새끼들 보면 일본은 아주 개 ㅈ밥으로 보고 있음 ㅋㅋㅋㅋ

    • @asdf7499
      @asdf7499 3 년 전 +8

      @@user-jt8sc9xd5t 반일에 미쳐서 현실을 못보는 샛기들ㅋㅋㅋㅋㅋ

    • @jameskim9747
      @jameskim9747 3 년 전 +1

      @@user-jt8sc9xd5t그럼 어떻게 봐야되는건데? 우러러봐야되냐? 밑도 끝도 없이 일본 빠는 넘들보면 쳐죽이고 싶어지네

    • @rush.8035
      @rush.8035 3 년 전 +5

      @@user-jt8sc9xd5t 일본 우습게 보는데 왜 개패고 싶은데? 그러진 맙시다.

    • @marsjunwan1
      @marsjunwan1 3 년 전 +1

      @@user-jt8sc9xd5t 병원 가봐요^^

  • @nyomnyom478
    @nyomnyom478 3 년 전 +1

    6:08 까르보ㅋㅋㅋㅋ

  • @user-bn1ch8ot7r
    @user-bn1ch8ot7r 3 년 전

    우리 해군이 보유 하기를 원하는 경하 배수량 3만톤급 이상, 만재배수량 4~5만톤급의 경항모를 일본 이즈모급 경항모와 비교하면 F-35B 운용 능력에서 보면 어느 정도 수준일까요?

  • @user-ob6cn7rg7j
    @user-ob6cn7rg7j 3 년 전 +5

    대충 1편에서 샤를세환의 말을듣고 대충짱구굴려보니까 항모를건조할때 F-35들여오는것보다 보리매를 FA18처럼
    전투기를 해군사양으로 업그레이드사업이 더 싸게먹힐거같음

  • @Pg-xe7kk
    @Pg-xe7kk 3 년 전 +145

    이 채널이 좋은 이유 : 국뽕이 없어서

  • @pocari_song
    @pocari_song 3 년 전

    21초전은 못참지

  • @EsJam_es
    @EsJam_es 3 년 전 +1

    올라왔다

  • @kelihon
    @kelihon 3 년 전 +33

    확실히 육지에서는 우리가 말그대로 압도하지만 해상은 아직 힘들지

    • @user-xu9br3pb2e
      @user-xu9br3pb2e 3 년 전 +6

      조선시대는 12척에 배로 일본을 압도했는데도 침약 당했는데 미국이 없으면 한반도는다시 일본손에 들어갈것같음

    • @SUGA_-my7pi
      @SUGA_-my7pi 3 년 전 +6

      @@Love-Moon 그 이유를 500자 내외로 써보세요

    • @user-jr8mm7vr8k
      @user-jr8mm7vr8k 3 년 전 +4

      @@Love-Moon ㅈㄹ

    • @user-vu7jk2pg7e
      @user-vu7jk2pg7e 2 년 전 +6

      @@Love-Moon 아 서라 참교육 당한다ㅋㅋㅋㅋ 일본 5000톤급 이상만 전함이라고 제대로 처준다

    • @io2998
      @io2998 2 년 전

      아직이 아니라 영원히

  • @user-sl9br
    @user-sl9br 3 년 전 +20

    역시 섬나라가 해군이 항상 강해

    • @user-sf3lh1et5s
      @user-sf3lh1et5s 3 년 전 +2

      애초에 욱군에 투자할필요가 없으니까요

    • @user-je6tx5ef1v
      @user-je6tx5ef1v 3 년 전 +6

      부럽긴함 공군 해군에 몰빵하면 되서

    • @nc4768
      @nc4768 3 년 전 +1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한테 얻어터진 섬나라 해군?

    • @zorepercent4082
      @zorepercent4082 3 년 전

      필리핀...

    • @user-rr4zq7tr7m
      @user-rr4zq7tr7m 3 년 전

      그 섬나라에서 상대해야 하는 해군이... 아래로는 중국.. 위로는 러샤.. 수치상으로는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요..

  • @bluegold8322
    @bluegold8322 3 년 전 +2

    미국은 정규 항모 11척 뿐만 아니라 서류상 퇴역한 구형 예비항모도 2척정도 있죠(필요시 6개월 정도 보수후 재취역 가능)! 예비 경항모\상륙함도 여러척~!

  • @Returns_B
    @Returns_B 3 년 전

    날개를 접지 못한다면 바닥의 높이를 2미터 정도 조절할수있게 해서 반 포개듯이 보관하는 방식은 어떨지?

  • @masterchiefsp
    @masterchiefsp 3 년 전 +5

    사를 삼촌 제가 진로가 군인인데 우리나라 군인 대우랑 방산비리 부정 부패보면 뒷골이 땡깁니다 이거좀 나중에 해주세요

  • @user-pi1qc3io1k
    @user-pi1qc3io1k 3 년 전 +9

    샤를님 일본의 이지스함 전력을 제외한 해자대 구축함,호위함 전력에대한 구체적인정보를 담고있는 영상이 없는것 같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도 제대로 나오지 않고요. 샤를님께서 일본 해자대의 구축함 전력에 대해 다뤄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stormtrooper6602
      @stormtrooper6602 3 년 전 +3

      일본 해자대 구축함 전력이면 어후....거의 미국 다음으로 막강한전력이던데 궁금하긴 하네요.

    • @user-pi1qc3io1k
      @user-pi1qc3io1k 3 년 전

      @ᅳᅳ 그쵸...

  • @user-ho7ni9wi6t
    @user-ho7ni9wi6t 3 년 전

    샤를형님 전투식량편 부탁드립니다♥

  • @boeo1234
    @boeo1234 3 년 전

    PD님 드립력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네요

  • @leejs2041
    @leejs2041 3 년 전 +3

    ㅡㅡ 네오 아틀란 ~ !!

  • @tv232
    @tv232 3 년 전 +12

    병력,물자 수송용 오스프리 운용도 괜찮은듯요^^

    • @minggus9649
      @minggus9649 3 년 전

      근데 우리나라는 오스프리를 운용할수있는 함정이 없다는게.. (독도함에 이착륙만 가능)

  • @artart7818
    @artart7818 3 년 전 +2

    2부는 어딨습니까?

  • @user-wu3rg4dj4b
    @user-wu3rg4dj4b 3 년 전 +1

    우리도 해군력 투자 더 해야..

  • @bangdoll4500
    @bangdoll4500 3 년 전 +11

    이즈모는 평시작전시 F-35B 6대 + 각종헬기 도합 12대,
    해역통제 임무시 F-35B 12대, MH-60 두대 정도가 현실적인 숫자임.
    최대치로 구겨 넣으면 작전 오래 못함.
    우리도 이즈모와 비슷한 체급의 경항모를 만들 예정이기 때문에 새겨 들어야 함

    • @kosney6470
      @kosney6470 3 년 전

      사실상 우리가 만드는 경항모는 이즈모보다 더 쓸모없음
      걍 해군 홍보용 항모임

    • @lukash6187
      @lukash6187 3 년 전 +6

      @@kosney6470 원래 각나라해군의 항공모함 1,2번함은 실험용도의 성격이 강해요 즉 실험항모에서 항공모함 노하우를 터득하고 3번함부터 계속해서 성능이 진보하는거죠 그러니까 모든나라의 첫번째 항공모함의 특징이 나사하나 빠진것처럼 보이는거죠 한국인들이 답답한게 중국 해군의 항공모함을 무시한다는건데요 중국해군도 현재 항모를 2척밖에 확보를 못했고 이 말은 즉 중국의 1,2번 항공모함은 실험함의 성격을 띤다는것이죠 그에따라 당연히 성능도 안좋을수밖에 없구요 그러나 이미 중국은 랴오닝함과 산둥함에서의 시행착오를 통해 항모 운용 노하우를 상당부분 터득한 상태고 3번함부터는 제대로된 항공모함이 등장할 가능성이 큰데한국해군은 아직까지도 항모 확보도 못해서 노하우도 0인데 뭘믿고 무시를하는지 ㅋㅋㅋㅋㅋ

    • @kfx3907
      @kfx3907 3 년 전

      @@kosney6470 홍보용은 독도 마라도이고. 경항모는 그냥 경고용으로 쓰는거지.. 이자모도 똑같고

    • @ICAOhell
      @ICAOhell 3 년 전

      역시 35B는 날개를 못접는데 해리어보다 덩치가 크니 저쪽도 많이는 못올리는건 똑같군요.

  • @doosanian
    @doosanian 3 년 전 +32

    영국 항모급은 되어야...

  • @sangphilim2447
    @sangphilim2447 3 년 전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F-35A에 대해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조종사 탑승이외에 거의 만질수도 없다고 들은적이 있는데, 일본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일본은 우리와 다르게 라이센스 생산이고 정비창이 있는걸로 봤을때 차이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자세히 알고싶어 질문 해봤습니다.

  • @markwan3319
    @markwan3319 3 년 전 +1

    얼마전 해병대 상륙공격헬기가 마린온으로 결정되었다하는대, 왜 해병대가 요구하는 바이퍼, 아파치가 아닌 전혀 타입이 다른 마린온으로 결정했을까요? 마린온도 바이퍼나 아파치 같은 공격헬기가 가능하나요? 이것도 한번 다루어 주세요

  • @user-wv9vc7wl1t
    @user-wv9vc7wl1t 3 년 전 +6

    싱가포르도 항모4대 가진다고 하던데 우리도 영국 처럼 7만톤 급 하나 가지고 있자 어차피 4만톤 잘 운영도 안돼고 조금 크기 키워서 하ㅏ자

    • @rbdsb9353
      @rbdsb9353 2 년 전 +1

      싱가폴이 4대나 가진다고요? ㄷㄷ

    • @user-wv9vc7wl1t
      @user-wv9vc7wl1t 2 년 전 +1

      @@rbdsb9353 넹 싱가폴이 f35b 도입 했고요 함재기 12대는 아니지만 최소 5대 ? 정도 탑제 한다고 하네요

  • @user-sn7nf3px8b
    @user-sn7nf3px8b 3 년 전 +3

    카가 이름 붙일때 말이 많았죠...IJN의 주력항모 이름이었으니...

  • @zipperwon
    @zipperwon 3 년 전

    궁금한게 있는데 유튜브에서 NASA에 슈퍼 구피 라는 대형 항공기가 있는데 그 비행기는 무슨 역할을 하는건가요?? 좀 알려주세요...

  • @user-xx3me3im6t
    @user-xx3me3im6t 3 년 전 +1

    네오아틀란!

  • @user-tm8ee1ty3j
    @user-tm8ee1ty3j 3 년 전 +142

    한국군 밀실도 해주세요 ㅋㅋㅋ 요즘 무전기,방탄복 중국산 논란 보니까 더 심한것도 나올거 같은데 궁금하네요.

    • @Type45-1
      @Type45-1 3 년 전 +15

      무기는 아니지만 침대도 ㅋㅋㅋ

    • @kfx3907
      @kfx3907 3 년 전 +6

      그래도 삽질 상대적으로 적은편 아님? 휴전 국가라
      물론 없진 않겠지만

    • @user-mh7wd7lg5c
      @user-mh7wd7lg5c 3 년 전 +2

      @@kfx3907 인도 삽질이 엄청나긴 함

    • @F-TWENTY_WON
      @F-TWENTY_WON 3 년 전 +7

      @@kickstart5925 미군은 개발시작 100개 중에........2~3개 도입됩니다.....원래 그런겁니다....

    • @user-ud9xn2ow1w
      @user-ud9xn2ow1w 3 년 전 +5

      ㄹㅇ k3 기관총은 밀실에 나올만하다 생각함
      집체교육에서 잼 난것만 몇개더라

  • @nyq12
    @nyq12 3 년 전 +25

    해자대는 과거 일본제국해군을 계승함 한때 세계2위 해군력으로 미해군과 싸웠던 노하우가 어디간게아님 항상 긴장하고 주시해야함

    • @antwerpant418
      @antwerpant418 3 년 전

      ㅇㅈ 근데 그 당시 세계 해군 2위는 일본이 아닌 영국이였음요, 일본은 3위, 프랑스 4위..전세계적 대제국을 일개 아시아 일찐(당시 경제력 ㅈ밥에 찌질하게 약한 곳만 공격해서 승리만하는..+육군/공군도 저질임)이 더 강하다고 하면 안되지

    • @user-gl8tl4hd1u
      @user-gl8tl4hd1u 3 년 전 +6

      @@antwerpant418 경고를 하고 대비하자는 건데 거기에 토를 다노... 그래 뭐.. 호란때도 감히 여진족이 처들어올꺼라고 생각을 못했지 ㅋㅋㅋ
      글고 일본이 영국보다 해군력 강했죠.. 항모 댓수만 봐도..

    • @user-ep5xo9xh7m
      @user-ep5xo9xh7m 3 년 전 +2

      @@chamchimayo5995 팩트는 그런 잠수함에 세종대왕함 쌈싸먹힘ㅋㅋ

    • @hoyhoy312
      @hoyhoy312 3 년 전 +2

      공감합니다. 2차대전당시에 미국보다 먼저 대규모 항공모함 운영 전술 노하우도 있어고 그걸로 공격도 해보고 싸워도 봤으니 그게 어디가지는 않았을겁니다

    • @freedomfighter797
      @freedomfighter797 3 년 전 +2

      지금도 해자대 전력이면 중국해군도 이길 수 있다고 본다

  • @user-ff2pe4kd4l
    @user-ff2pe4kd4l 3 년 전 +1

    그리고 일본의 경우는 전쟁이 일어나면 15일 이내에 40~50척의 유조건을 경항공모함으로 개조가 가능하게 조선 단계부터 해자대에서 보조금을 줘서 건조한 선박들이 있습니다.2차대전때도 항모를 운용했던 경험이 있던 국가라 항모를 많이 활용하고 있죠.

    • @shinshin5558
      @shinshin5558 3 년 전

      진짜요? 대박이네요..,ㅎㄷㄷ

    • @user-ff2pe4kd4l
      @user-ff2pe4kd4l 3 년 전 +1

      @@shinshin5558 90년대 해기지에 나왔던 내용입니다.

  • @user-gf1ey5pc5t
    @user-gf1ey5pc5t 3 년 전 +1

    우리해군 전력도 해주세요

  • @lainef7077
    @lainef7077 3 년 전 +21

    잘봤습니다. 이참에 한반도 주변 세력들의 군전력 및 해군전력을 정리해주시면 안될까요?

    • @antwerpant418
      @antwerpant418 3 년 전 +4

      예상순위
      1.미국(7함대)
      2.중국
      3.일본
      4.한국
      5.러시아(태평양 함대)
      6.대만
      7.북한

    • @user-vb6hy6kf9l
      @user-vb6hy6kf9l 3 년 전

      @@antwerpant418 러시아 태평양 함대에 2013년 취역한 최신 핵잠 2대 운용 중으로 아는데 핵잠 1대로도 우리나라랑 전력이 동급이거나 이상일 수도 있음

    • @Type45-1
      @Type45-1 3 년 전

      @@antwerpant418 미국 7함대 하나로 중국해군이나 일본해군 상대로 우위를 점하기 힘듬

    • @user-jr8mm7vr8k
      @user-jr8mm7vr8k 3 년 전

      @@Type45-1 러시아의 명언 미국 항모 1척 잡을려면 중국 해군의 70%를 희생해야할 것이다

    • @Type45-1
      @Type45-1 3 년 전

      @@user-jr8mm7vr8k 40%입니다 7함대에 정규항모 1척이구먼
      당연히 못이기지 물량이 얼마인데

  • @firesword5199
    @firesword5199 3 년 전 +86

    저들이 너무 침착하고, 가끔 비웃는 모습을 볼 때,
    뭔가 더 있는 듯한 느낌.
    최강 미군이 일 자위대에 무슨 짓을 해 놓았는지 기대 반, 걱정 반.

    • @truth1472
      @truth1472 3 년 전 +24

      전술과 기술을 줬어요.

    • @user-sr8qx6su5u
      @user-sr8qx6su5u 3 년 전 +16

      냉전 영향이죠
      자위대가 원래 냉전때부터 미 해군 꼬봉임

    • @cetafeel965
      @cetafeel965 3 년 전 +10

      @@user-sr8qx6su5u 아닙니다. 일본은 2차세계대전때부터 소련에게 시달렸으며, 이후에도 소련을 견제하기 위해 군대를 지속 증강 개량 해왔습니다. 미해군 꼬봉이 절대 아닙니다. 한때 세계 해군전력 2위였으며, 정찰능력은 세계 2위죠.

    • @uny3177
      @uny3177 3 년 전 +12

      @@cetafeel965 태평양 전쟁을 시작하기 전, 일본정부가 25톤 규모의 어선 하나하나까지도 군함으로 집계했던 그때를 얘기하는것 같네요 . 결국 미국 cia가 조사결과 그것은 단순한 공갈협박에 지나지 않았고 실제 보유한 해군전력은 별볼일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이것을 반증하는게 그때당시의 나라별 해군의 총톤수 비교 자료입니다. 순식간에 일본해군 총톤수의 10배이상 차이가 나죠 ㄷㄷ..
      그리고 미국은 일본에 대한 선전포고 즉시, 함대규모를 이론상 지금의 20배까지 늘리는것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서 미국입장에도 마음놓고 시작한게 태평양 전쟁이에요
      사실 당시 미국내에서도 잊혀진 전쟁이었구요;
      유럽미군과 태평양전쟁 미군과의 패싸움이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유럽 파병출신 미군이 먼저 조롱했던게 크긴했죠 ,,그런데 결국 미국내에서 입지가 약했던 미국 해병대 사단이 사과성명을 내고 끝난사건이기도 합니다
      유럽본토에서는 원수계급이 투입되지만 태평양전쟁의 실질적인 지휘부는 3성 장군이 한계였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알고 계신것같아 정정해 드립니다
      미국은 태평양에서 전투를 한거구요, 일본 혼자만 전쟁을 한것이라고 보시는게 타당할듯합니다
      게다가 미군주력은 유럽이었지 태평양따위가 아니었습니다
      일본은 총력으로 전쟁에 임했지만, 미국 시골사람들은 일본이란 나라가 뭔지도 몰랐고 전쟁중인지도 몰랐다고 합니다
      이것은 미국 전쟁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자신들이 아시아 최초로 미국과 대등한 관계로서 전쟁을 했다는 자부심으로 박물관에 온 일본인 관광객들은, 실상은 미국 입장에서 별볼일없는 사건으로 기술되어 있는것으로보고 매우 섭섭해 합니다
      미국인들은 그 일본인들을 이해를 못하구요
      "함대결전"이란말도 일본에서 자기들끼리 만들어낸 말이지, 미국에서는 그냥 "전투"로 기술되어 있습니다
      오류가 많으신것같아서 정정해드립니다
      근거없는 일뽕은 사고를 흐리게 합니다

    • @user-gb9jm1qk8h
      @user-gb9jm1qk8h 3 년 전 +7

      @@uny3177 일본 해군도 전쟁초기에는 진주만 공습같이 큰 타격을 줬다고 알고 있고 그 충격도 어마어마했다고 알고있습니다. 물론 가면 갈수록 수준미달의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미군의 물량의 패배했지만 그렇게 저평가 될 정도는 아닌 것 같네요. 유럽이 주 전장이기는 했지만 분명 태평양 전쟁에 투입 된 미군의 함선들을 보면 절대 일본을 얕보고 있었다고는 할 수 없지 않을까요?

  • @ArciereCavallo
    @ArciereCavallo 3 년 전 +1

    우리는 당장은 항모보다는 항모전단타격수단과 무제한잠항이 가능한 잠수함이 더 필요한 것 같네요

  • @ICAOhell
    @ICAOhell 3 년 전 +1

    V-22오스프리도 도입하고 기존 F-15J 는 Ex로 업글이고 F35A, 35B의 대량도입
    .....사는건 부러운데 유지비 폭탄은 어찌할지
    궁금하네요. Ex 업글은보잉이 가격을 엄청 빡세게 불러서 비용문제로 난감해 하는거 같은데 말이죠.

    • @Mr-fy4rc
      @Mr-fy4rc 3 년 전

      한국보다 돈 많은게 일본임

    • @ICAOhell
      @ICAOhell 3 년 전

      @@Mr-fy4rc 그 돈많은 일본이 ㅈㄹ을 할 정도인거 보니 보잉이 요즘 돈독이 제대로 오른거 같네요. ^^

  • @greentree5992
    @greentree5992 3 년 전 +9

    해자대는 견제해줘야 된다 아해군은 원잠이 필요하다

  • @armirad
    @armirad 3 년 전 +3

    우린 독도함에 헬기도 아직 재대로 안 들어갔는디 그리고 우리해군항공대는 전투파일럿도 없는디

  • @user-ou8yb1pu4d
    @user-ou8yb1pu4d 3 년 전 +2

    네오 아틀란이 무슨 뜻인가요?
    밀리터리 초보라서 질문드려요

    • @recoverymail269
      @recoverymail269 3 년 전

      옛~날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네오 아틀란티스라는 조직의 구호였던가

  • @user-qk8vr3pr8s
    @user-qk8vr3pr8s 3 년 전

    그럼 우리나라는 어떤항모를 만들어야 하나요?

  • @user-tj5mc9nm1u
    @user-tj5mc9nm1u 3 년 전 +13

    치밀하게 준비하는 것을 보니 방심하면 안될거 같아요
    우리도 대양해군으로 나아가야하는데....
    생각보다도 일본해군력은 대단하네요

  • @donnyluther
    @donnyluther 3 년 전 +20

    f35 페라리라고 부른 이유가 있었네

    • @Type45-1
      @Type45-1 3 년 전 +12

      F22는 부가티라죠 ㅋㅋㅋ

    • @ICAOhell
      @ICAOhell 3 년 전

      35B형은 그 컨버전기동 굉장히 유연하고 안정적이죠. 대신 유지에 돈이 매우 많이 들지요.
      그런 걸로 따지면 맞는것 같습니다.ㅠㅡㅠ

    • @daewonjang2133
      @daewonjang2133 3 년 전

      원래 스텔스 형상이 공기역학적으로 유리한 형태가 아님.
      그래서 항력 이겨내려고 더 강한 엔진 써야되는거고..
      엔진이 강한만큼 연료효율도 나빠질수밖에 없음.
      그나마 f22는 제공우세로 설계한거라 형상설계가 넓적얇삭하게 되서 나은데..
      f35는 통합임무수행 때문에 내부무장량늘리려고 통통해지는 바람에 f22보다 더 불리해짐

  • @user-vr3vu9zn9u
    @user-vr3vu9zn9u 2 년 전

    f35c형은 날개가 접히지 않나요?

  • @zeetube850
    @zeetube850 3 년 전

    우리 공정하게 대한민국 해군 밀실도 하고 원터치도 하자..

  • @user-yy9wg9kn2p
    @user-yy9wg9kn2p 3 년 전 +3

    우리는 캐터펄트 방식으로 갔으면 좋겠다는게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 @user-ho7xs8ry5r
    @user-ho7xs8ry5r 3 년 전 +15

    솔직히 아직 해군력은 일본이 명벡한 우세입니다만 2000년대 전에는 애초에 비교도 하기 힘든 전력이었습니다.
    그동안 우리도 열심히 노력해왔으니 언젠간 일본은 바짝 긴장시킬 전력이 될 날도 오겠죠.

    • @ronda.8536
      @ronda.8536 3 년 전 +3

      그럼요 조금씩 따라잡고 있다는게 중요한거죠 ㅎㅎ
      요즘에 따라잡는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대단한건지 새삼 느낍니다.

    • @user-ho7xs8ry5r
      @user-ho7xs8ry5r 3 년 전 +3

      @@ronda.8536 네 그렇죠. 우리 경제도 그렇지만 해군,공군의 경우엔 정말 밑바닥에서 맨 꼭대기까지 기어오르는 중입니다.
      비유하자면 입학할 때는 전교 꼴지라서 아무도 신경 안썻는데 왜 고3 여름방학 때는 전교 10등이 되있지? 꼴입니다.
      전교 10등까지 올라왔는데 1등도 아니고 2등쯤은 해볼만하죠.

    • @Mr-fy4rc
      @Mr-fy4rc 3 년 전 +1

      ㅋㅋㅋ 뭘 따라가 격차가 더 벌어지는데 해군은

    • @user-oz3tt3sk5h
      @user-oz3tt3sk5h 2 년 전

      @@Mr-fy4rc 그래 니 혼자서 정신승리해라이~ ㅋㅋ

    • @user-ib9kf8fn6r
      @user-ib9kf8fn6r 2 년 전

      무슨 망상이지 이건 대체 ㅋㅋ 한국은 저출산 때문에 군대 갈 사람도 없는 판국인데

  • @user-fx6mm5sv2q
    @user-fx6mm5sv2q 3 년 전

    이즈모 급도 2척이고 휴우가급도 2척인데 자위대 1~4 호위대군에 각 1척식 운영 시라네급 의 후계함을 이즈모급 2척 휴우가급 2척씩 총합 4척 각각 나눈걸로아는데 요즘은 통합됐낭 흠..

  • @user-ol9zy3hp5v
    @user-ol9zy3hp5v 3 년 전

    어짜피 F35B는 해병용으로 상정해서 만들었는데 왜 C형처럼 날개를 접는 형태로 안 만들었을까요?
    날개를 키우면 수직 이착륙이 더 힘들어서 그런가? 오히려 연료도 더 많이 싫을수 있고 좋았을것 같은데

  • @user-jc3lp2kl3w
    @user-jc3lp2kl3w 3 년 전 +13

    섬나라 종특 해군력 하나만큼은 타위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강함
    영국도 그랬고 일본도 그랬고.
    물론 미국은 그냥 강한거고.

    • @IJARI_GOGUMA
      @IJARI_GOGUMA 3 년 전 +2

      미국도 섬이긴 하죠
      아메리카 대륙 전체에서 영향력 행사하는데

    • @bunningshouse
      @bunningshouse 3 년 전 +1

      대륙을 다차지해서 섬으로만듬 ㅋㅋ

    • @ICAOhell
      @ICAOhell 3 년 전 +1

      미국도 기본적으로는 해상세력이라 해군을 꽤나 중시하죠. 지금은 모르지만 해군예산이 가장 큰걸로 알고있습니다.^^

  • @user-vt7fe6vg7v
    @user-vt7fe6vg7v 3 년 전 +3

    우리도 욱군 좀만 줄이고 해군 좀 많이 높여야 하는데.... kf21에... k9 차세대 개발도 있으니... kddx를 최대한 많이 만들기느해야겄네

    • @user-ol5tc6hl7o
      @user-ol5tc6hl7o 3 년 전

      중국이 옆에 있는데 육군을 어떻기 줄여요

    • @user-zw3mv1fx9k
      @user-zw3mv1fx9k 3 년 전 +1

      북한이 주적인데 육군줄이면 어쩌란거냐 우린 육군이 강해야지

    • @kimura2630
      @kimura2630 3 년 전

      북한과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나라가 육군을 들이는 미친짓을 왜하니? 하긴 지금도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긴 하다만. 북한 100만이상 남한 39만

  • @user-kw4uc2bs3k
    @user-kw4uc2bs3k 3 년 전 +2

    고기 구우면서 10분 밥 먹으면서 10분 보니까 영상이 끝나있어서 너무 슬픕니다. 밥먹다가 끊기다니....

  • @user-bd8ug9yg7k
    @user-bd8ug9yg7k 2 년 전

    성인지예산 35조를 국방비로 바꾼다면.
    항공모함 몇대건조 가능한가요?

    • @wolvesofeast5295
      @wolvesofeast5295 2 년 전

      운용비와 유지비를 다 제외하고 순수 건조비용으로만 따졌을 때 니미츠급 항모 1대당 5조니까 7대 만들 수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항모는 혼자 싸우는게 아니라 수십척의 이지스함이랑 구축함, 전투기, 조기경보기가 호위해야해서 그렇게 단순계산으론 힘들고 항모전단으로 따지만 1개 전단 간신히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 @wolvesofeast5295
      @wolvesofeast5295 2 년 전

      그렇게 만들어도 유지비가 없어서 창고에 쳐박아 놓을듯

  • @user-cw1wl8jb6d
    @user-cw1wl8jb6d 3 년 전 +3

    F-35는 중형급 전투기라고 하지 않나..

  • @lego21100
    @lego21100 3 년 전 +28

    오늘 사마귀 빼서 아파죽겠는데 완타치로 기분 전환 시켜줘서 감사함다! 근데 독도함 마라도함은 진짜 안습이다 ㅋㅋ

  • @taehokim1003
    @taehokim1003 3 년 전 +1

    유리나라는 개인 장비같은거에서 밀실이 많이 나올듯

  • @lrh99k
    @lrh99k 2 년 전

    영국군 새로운 국방비 계획 발표-[군사] 갤러리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 - m.dcinside.com/board/war/2237578?headid=110

  • @user-cg7et8zo8e
    @user-cg7et8zo8e 3 년 전 +5

    드디어 올것시 왔군

  • @ericjeong7213
    @ericjeong7213 3 년 전 +5

    요즘 언론이나 유튜버들이 일본을 무시하고 까내리는 경향이 너무 심해졌어요. 국뽕은 듣기는 좋은데 단점은 객관적인 눈을 가리는 경향이 있지요. 일본은 1937년에 전투기와 항공모함을 만든나라 입니다. 무시하지말고 냉정하게 우리를 돌아보아야 할때 입니다. 중심이 어디있는지 모를 한국 정부를 보면 걱정이 많이 됩니다.

  • @user-hy8lh4qx1o
    @user-hy8lh4qx1o 3 년 전

    세환삼촌은 현대전이랑 제일잘어울려요 현대전 주제만 나오면 확실히 자신감넘치심 원터치도 현대전 위주로해주세요

  • @wolfk3893
    @wolfk3893 3 년 전 +2

    일본이 먼저 치고나가는 바람에, 외교전략의 레버리지를 위해서라도
    우리는 가성비 좀 안나와도 항모 뽑을수밖에 없어짐;
    미국이나 인도-동남아 등하고 외교할때
    멀리까지 전력투사가 가능하냐 아니냐에서 밀리면 일본한테 외교적으로 더 밀릴 수밖에 없음

  • @user-zi5wx4uo5l
    @user-zi5wx4uo5l 3 년 전 +21

    역시 해자대는 강려크 하구만...이런건 우리가 배우자

  • @user-vc2vq9nw3u
    @user-vc2vq9nw3u 3 년 전 +6

    그러면 우리나라 경항공모함은 f-35b 운영은 20대도 못하겠군

    • @ICAOhell
      @ICAOhell 3 년 전 +2

      35b는 날개를 못접어서 ㅠㅡㅠ 아마 그렇게 될거 같습니다.

    • @user-jr8mm7vr8k
      @user-jr8mm7vr8k 3 년 전 +1

      @@ANGEL-st9xr F35가 결함덩어리면 이새상에 결함 아닌게 뭐임?

    • @riretf
      @riretf 3 년 전

      F35b는 딱 20대 운용하는거지;

  • @user-mz5sh1tt1u
    @user-mz5sh1tt1u 3 년 전

    미국은 2차대전때 뽑은 항공모함을 지금은 다 퇴역시켰나요?

  • @oxox6758
    @oxox6758 3 년 전

    2차대전에서 항모운용능력도 있지않음? 현재하고는 많이 틀리겠지만

  • @jeongminko9624
    @jeongminko9624 3 년 전 +16

    최근 샤를 형님께서 우리 주변의 군사대국인 중국과 일본에 대해 다뤄주고 계신데요~
    이 기회에 이 주변국들에 대해 우리 한국은 군사적으로 어떤 대비를 하고 있는지도 함께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user-mh3ek4up5s
      @user-mh3ek4up5s 3 년 전 +4

      현대전서 판도에 큰 영양을 못주는 자주포 전차기갑전력 줄이고 해군 미사일을 만들어야함... ㅎㅎ 중국은 현재 기갑전력 자주포 한대줄이는 대신 미사일 하나 해군에 더 투자하고 만들자는 취지로 군사 개편시작햇거든요...

    • @acqick9936
      @acqick9936 3 년 전

      @@user-mh3ek4up5s 판도에 큰 영향을 왜 못줘요? 포전차는 지상의 핵심입니다. 중국이 기갑전력 줄인다? 줄여도 돼요 이미 많거든요.ㅋ

    • @user-mh3ek4up5s
      @user-mh3ek4up5s 3 년 전 +2

      @@acqick9936 현대전서 판도에 영양주는건 이젠 미사일이죠... 한국이 현무4만들고 일본이랑 큰소리치는것처럼... ㅎㅎ 자주포 사거리40키로짜리로 멀 어케 해본다는지요? 상대방은 사거리 400키로짜리 방사포에 미사일가지고잇는데..물론 자주포 쓸모없다는거아니죠 그냥 기형적으로 많다는말이죠... ㅎㅎ

    • @user-mh3ek4up5s
      @user-mh3ek4up5s 3 년 전 +1

      @@ariellerusty8251 육군전력 탄탄... ㅎㅎ 현대전서 상대방이 해상봉쇄하면요? 한국같은나라는 자주포 굴릴 기름도 없어서 자주포 전차 굴릴지도 못한다는... ㅎㅎ 주적인 북한타격한다고 하셧는데 북한 주화력이 머죠? 사거리 400키로 이상인 방사포+미사일이거든요... 사거리40키로짜리로 멀 어케 타격주시는지요? ㅎㅎ그리도 저 분명 현대전이라햇어요 ㅎㅎ 중동국가같은 유격전 아닌 현대전... ㅎㅎ

    • @user-mh3ek4up5s
      @user-mh3ek4up5s 3 년 전

      @@ariellerusty8251 한국에 미사일 꽤강하세요? 대부분 사거리300키로 미만이고... 발사대도 고작 50개뿐인데 한국미사일 강하다는건 국뽕이 아닌가요? ㅎㅎ

  • @fcpark954
    @fcpark954 3 년 전 +4

    지금 일본하고는 날을 세울 때가 아님...싫겠지만, 미국 - 일본 과 손잡고 중국 부터 조지고 나서 나중에 싸울지 말지 결정해도 늦지 않다.

    • @kfx3907
      @kfx3907 3 년 전

      미국이랑만 손잡고싶음

    • @brambleraspberry
      @brambleraspberry 3 년 전

      @@kfx3907 일본이랑 한국이랑 합챠도 중국 막을수가 있을까

    • @kfx3907
      @kfx3907 3 년 전

      @@brambleraspberry 핵우산이 없는데.. 게다가 일본은 미사일도 없고..당장하면 어려울듯. 이래서 미국이 있어야 힘의 균형이 맞는거지..

    • @user-jb5me9si9b
      @user-jb5me9si9b 3 년 전 +1

      @@kfx3907 정작 미국은 한미일 삼각 동맹을 원함.

    • @user-rb6wh1ql3m
      @user-rb6wh1ql3m 3 년 전

      @@brambleraspberry 못 막음 아무리 중국애들이 뭐 좆밥이라지만 개네도 기술력도 만만치 않고 젤 무서운게 물량임
      요즘들어 물량이 무슨 효과가 있냐라는데 중국 애들 기술이 좋은건 아닌데 나쁜거도 아님 평균 기술에다가 물량 까지 더해지면 못 막음 그래서 미국이 필요한거고

  • @user-tm8jt7sw9o
    @user-tm8jt7sw9o 3 년 전 +1

    우리는 스키점프대 상하움직이게 하면될듯

  • @user-ce4lz4jj1d
    @user-ce4lz4jj1d 3 년 전

    우리도 저만큼 만들어야 할긴데...

  • @jerryheo5756
    @jerryheo5756 3 년 전 +5

    우리나라 해군은 이거죠 ㅋㅋ 그냥 이렇게 만들어야 나중에 새배 예산 받아 개량 집어쳐 1세대 딸리고 만들고 예산 더 받아서 2차사업때 대응 가능하게해 이거죠

    • @riretf
      @riretf 3 년 전

      우리나란 항모 최대 2대정도가 전부고 그거 하는데 독도급은 죄다 퇴역해야합니다 마라도함 선령이 너무 적어서 백령도급 2번함 만드는건 불가능합니다 유지비랑 경제적문제도 있고 인력문제도 있어요

  • @hahaagi
    @hahaagi 3 년 전 +3

    해군과 공군은 쩐의 전쟁이라...
    아직 우리가 돈이 모자라니,
    어여어여 돈을 더 벌어야 될텐데...ㅠㅠ

  • @9944Kal
    @9944Kal 3 년 전

    11:52 나는 왜 여기서 35b가 꼬리 흔들면서 날라가는게 귀엽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hoonk9991
      @thoonk9991 3 년 전

      F-35 시리즈가 귀엽긴하죠.. 경쟁기종빼고 왜냐하면 참새를 모티브로 만들었다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V-kz2xm
    @TV-kz2xm 3 년 전

    러시아에서 개발 중인 바닷물 위에서 이착륙이 가능한 해상이착륙 전투기는 아직 안 나오는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