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와 인텔의 반백년 전쟁과 2020년 불타오르는 반도체시장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20.
  • 슈카 x Lifeplus 콜라보레이션 영상 #2 보러가기↓↓↓
    krplus.net/bidio/qs6RlGdoiobXoHo
    어렵고 딱딱한 경제,시사,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슈카아재의
    경제/시사/이슈/잡썰 토크방송입니다.
    #인텔 #AMD #반도체 #리사수
  • 코미디

댓글 • 479

  • 슈카월드
    슈카월드  개월 전 +85

    슈카 x Lifeplus 콜라보레이션 #2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krplus.net/bidio/qs6RlGdoiobXoHo

    • HYUN WOO KIM
      HYUN WOO KIM 20 일 전

      @sg park
      원래 언어라는게 시간이 흘러가면서 생성, 변화, 소멸 하게 됩니다. 이것을 언어의 역사성이라 합니다. '암드' 라는 말은 Advanced Micro Devices 의 축약어인
      AMD의 신조어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언어의 역사성 중 생성과 변화의 특징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특징을 가진 단어로는 "틀딱", "꼰대", "씹선비" 를 들 수 있습니다.

    • 류근용
      류근용 개월 전 +1

      @sg park 아니 당연히 에이엠디 라고 읽는게 맞고 암드라고 읽는건 잘못된게 맞는대 한국에서 암드라고 많이 불립니다.
      구글에 한글로 암드라고 쳐봐요 검색 결과가 어떤가 외국에서 사시는 분인가 이미 한국에서 다 암드라고 부르는대.
      실제로 에이수스라고 읽어야 되는대 예전에 전부 아수스로 읽어서 거기 직원들이 계속 에이수스로 읽어달라고 했던적도 있는대... 지금도 아수스 구글에 한글로 치면 에이수스 나옵니다. 이런게 어떤 브랜드가 어떻게 불리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지요. 물론 독음법이 틀린건 맞습니다.

    • 장판수
      장판수 개월 전

      @sg park 형 걍 커뮤니티에서 암드라고 불러서 그런 듯 합니다. 재미로 만 보고 넘어가면 좋지 않을까요. 너무 공격적으로 이야기 할 필요는 없어 보여요. 너무 똑똑하셔서 그런듯.

    • Dohyeon Park
      Dohyeon Park 개월 전

      @sg park 구글 번역기 말고 검색창에 검색해보세요.

  • 코포
    코포 일 전

    아니 씨발 인텔은 발릴꺼면 처 발리던가 이길거면 뭔갈 내던가 왤케 ㅈ같게 굴지

  • 이재희
    이재희 2 일 전

    감사합니다.

  • Leonardo YongUk Kim

    원래 서버 시장에서 인텔과 AMD는 시장을 1:3으로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불도져의 실패로 돌이킬 수 없는 수준까지 떨어진거죠.

  • Light Enchant
    Light Enchant 4 일 전

    소오나노!

  • 와큰노우
    와큰노우 5 일 전

    인텔빽낏쓰 과연 인텔 보다 .....

  • 비와같이
    비와같이 8 일 전

    인텔 사장이 멍청한 득이 제일 큰듯
    r&d 연구원들 다 구조조정하고 원가절감만 신경쓰니 그게 되나

  • 이협
    이협 9 일 전

    AMD 10년전만해도 라데온 사면 호구이고 지포스사면 옳은 선택이었음

  • skyrim world
    skyrim world 9 일 전 +1

    암드는 그냥 돈 없는 자의 자위용 야동같은 거야. 맨날 뭐가 기술이 어쩌내 저쩌내 하지만 알고 보면 결코 인텔을 능가할 수 없는 내용이다.

    • hj Lee
      hj Lee 8 일 전

      컴터 그거 얼마나 한다고 인텔이나 암드나 그냥 몇년마다 주기적으로 갈아야 하는 교체품에 불과한데 무슨 나가도 너무 나가셨음.

  • 최민지
    최민지 11 일 전

    Tsmc에대해서도 알려주세요 첨부터!!!

  • 아옳옳
    아옳옳 11 일 전

    명확해지네요.
    내가 개인용PC 조립할 때는 암드로...
    하지만 주식 투자는 인텔로 가야겠네요.

  • 익명
    익명 11 일 전

    근데 암드 화이팅하는사람들 전부 인텔사잖아... 나도 그래 ㅎ

  • 시나르마타
    시나르마타 15 일 전

    리사 수라는 제갈량이 나와도 상대는 위나라 리즈시절보다 더한 인텔이니...

  • 카태인
    카태인 16 일 전

    AMD에 대해서 잘 감이 안 오는 분들도 애플 맥프로나 맥미니, 맥북 프로는 아시죠? 거기에 들어가는 GPU 상당수가 AMD의 라데온 그래픽카드입니다.

  • Young-min Song
    Young-min Song 16 일 전

    GPU 에서 개발되고 동작하는 인공지능 기술들이 아주 작은 CPU에서 (혹은 NPU) 에서 동작할수있게 되면 학술계에서나 나오던 기술들이 시장으로 쏟아지겠죠. 5G와 더불어서요. 어떠한 형태일지는 감이 안잡힙니다

  • JULY우승도전
    JULY우승도전 16 일 전

    근데 서버시장의 큰손들이 AMD와 손을 잡아나가고 있죠... 그래서 지금 점유율 10%가 올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하고 있죠...

  • 닭둘기TV
    닭둘기TV 22 일 전 +6

    삼성은 어찌될지 허구헌날 재벌들 괴롭히기만 하니 혁신은 기업이 만드는거야ㅡㅡ 기업이 일자리를 만드는데 허구헌날 기업 규제만 하니 혁신은 커녕 일자리나 창출되겠나
    이런거 보니 미국이 참 부럽다 회사 경영하기 좋은 나라

  • Shoner
    Shoner 24 일 전 +1

    0:53 시작한지 1분도 안되었는디, 일단 리만 형 등장

  • 우박TV
    우박TV 24 일 전

    다들 계획이 있네요 ㅎㅎ
    7나노보다는 더 미래를 본 인텔..?
    궁금하네요 ㅋㅋㅋ🤔

  • 목포의마도로스

    인텔 제발 이제 amd 보고 정신 좀 차렸으면 좋겠다. 요즘 인텔 cpu들 문제 너무 많다.... 독점이라고 아주 개판으로 제품 내더만...

  • expert1pro jo
    expert1pro jo 28 일 전

    아직도 인텔에 대한 신뢰가 절대적입니다.
    예전에 2000년 초에 amd가 잠깐 인텔에 앞선적이 있죠.
    그러나 일년도 안 되서 다시 역전되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도체는 장비 투자 사업이며 누가 경쟁자보다 자본을 더 투자할 수 있느냐가 승패를 좌우합니다.

  • TV유슬아빠
    TV유슬아빠 29 일 전

    그래서 파운드리에 주식 몰빵하면돼요?
    출근그만하고싶어서요........

  • 임민규
    임민규 29 일 전 +1

    경제학 학원강사인듯...재밋꼬 쉽게 설명

  • Dal Goon
    Dal Goon 29 일 전

    예전에 슈카형이었지 싶은데 어떤 영상에서 미국 최대 서버업체 예를들어줬었는데... 이름이 기억안나는데 혹시 아시는분 ㅠㅠ 구글인지 어디 대기업에도 서버 아웃소싱해주는 1위업체라고 했던거같은데..

    • 유일영
      유일영 25 일 전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동영상(2019.4)올릴 때 주가가 90달러였는데 현재 170달러입니다.

  • os Enderrus
    os Enderrus 29 일 전

    이제 좀 있으면 삼성폰 cpu(이름이 뭐였더라..)도 공정은 스냅드래곤 이기고도 남을꺼 같은데 자체생산 하면.. 기대가능?

  • XDsGrrrr
    XDsGrrrr 29 일 전

    카카오가 매우 정확죠. 저도 다 비교해보고 카카오 썼는데, 길을 잘못 들었을때 빠른 길찾기. 골목길에서 어리버리 없이 카카오의 정확성을 그대로 겸비한 아틀란 쓰고 있는데 제일 좋은듯요. 아틀란 강추

  • White Barry
    White Barry 29 일 전

    첨 봤는데 정말 재미 있군요.. 이런 내용이 있었다니...

  • 그저그런youtude
    그저그런youtude 개월 전

    14++++++++++++++ ㅋㅋㅋㅋㅋㅋ

  • qwe rtyᅡ
    qwe rtyᅡ 개월 전

    사실 암드가 이제와서 다따라잡고 오히려 좋은모습도 보여주지만 인텔 이새끼들은 10년동안 제대로된 발전조차 없다가 이제와서 슬슬준비하는중임 . 암드는 그 10년을 이제와서 따라잡은거고 . 암드가 얼마나 처참했는지를 알수있죠

  • 말순이
    말순이 개월 전

    50:42

  • Su Chong
    Su Chong 개월 전 +3

    재밌네요. 이해도 쉽고...
    근데, 구독은 남자만 가능한가요?
    아님, 구독자 중 남자만 짱?

  • 원하는게뭐야
    원하는게뭐야 개월 전

    럭키 주갤럼이래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 hyunsu kim
    hyunsu kim 개월 전

    Via는 완전 찌그러진건가요?

  • 창추요이
    창추요이 개월 전 +1

    리싸....쑤우!!!

  • OrOl:Love:U
    OrOl:Love:U 개월 전

    1 나노 누가 먼저 찍을꺼냐?ㅋㅋㅋㅋ

  • Ha-gyu J
    Ha-gyu J 개월 전

    모든 산업이 끝물이구만

  • Ha-gyu J
    Ha-gyu J 개월 전 +2

    삼성전자vs tsmc 치킨게임 왕좌는??
    저러다 5g 생태계 교란 등등 나오면서
    5g망하면...

  • dmsgktjd
    dmsgktjd 개월 전

    잘보고 갑니다

  • jaeyoon lee
    jaeyoon lee 개월 전

    AMD ㅠㅠ CPU에 그래픽 카드 내장.. 미친 성능. 가격은 반값 이하.

  • 치킨양이
    치킨양이 개월 전 +1

    처음 시청하는데요, 알차고 좋네요^^,

  • 이영우
    이영우 개월 전

    리사쑤!

  • Jackka82
    Jackka82 개월 전

    와, 제가 간절히 바라던 슈카형의 AMD 얘기 정말 해주셨네요 ㅠㅠ
    싸랑합니다 슈카형!

  • Wonpyo Kim
    Wonpyo Kim 개월 전 +6

    컴퓨터,노트북 CPU 는 인텔이지 0:33 AMD , 1:55 , 2:30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질럿 , 2:43 주가 10토막남 , 2:54 AMD RYZEN CPU (2017년 1분기) , 3:40 7nm 공정 , 4:18 삼성전자야 AMD CPU 만들자 , 4:32 AMD는 TSMC 에서 만듬 , 5:13 삼성전자 , 5:48 TSMC 5nm 대량생산 , 5:56 삼성전자 3nm , 6:21 TSMC , 7:27 , 7:57 5G , 8:31 , 9:14 , 12:32 서버 시장 , 17:00 인텔 , 17:26 , 17:44 , 17:54 소니 반도체 (이미지센서) , 18:25

  • 박혜근
    박혜근 개월 전

    대만이 잘하네 샌드위치도 맛있다

  • 김자운
    김자운 개월 전

    삼성 tsmc 경쟁하면 가장 이득보는회사 asml

  • 거세된시라코
    거세된시라코 개월 전 +1

    Amd 미세 공정 성공의 도화선은 삼성 참전 부터.. Tsmc 인텔 삼성 외계인 삶은놈들끼리 대놓고 싸움

  • 배호성
    배호성 개월 전 +1

    불도저 ㅋㅋ 신제품인데 구형보다 느림. 요즘에 샀던 pc 3개가 전부 라이젠.

  • Suro Kang
    Suro Kang 개월 전 +7

    프로토스 외계족종이 amd에 합류했군요.. 어쩐지...

  • Jae Joo
    Jae Joo 개월 전

    와인과 전남편을 수집하시는 리사쑤누님

  • 치킨제국
    치킨제국 개월 전

    새우형 명절편안히보내세요😬

  • 졸업
    졸업 개월 전

    매번 영상이 나올때마다 엄청난 분석력으로 구독자들에게 극찬을받는데 그럴수록 본인재테크는 갈수록 저평가받는 멋지지만 안쓰러운형ㅠ

  • 영현
    영현 개월 전

    영상 정말 좋아 너무좋아요
    잘 보겠습니다~~~~~

  • 7240 hdw
    7240 hdw 개월 전

    라이젠이 인텔 싸대기를 터트렸지

  • 아트지니
    아트지니 개월 전

    감사해용 잘봤어용

  • 퀴엠레
    퀴엠레 개월 전 +1

    Amd가 인텔을 아직까지? 이길수없는 그하나 ...

  • 조성준
    조성준 개월 전

    아름다울미 ㅋㅋㅋㅋ

  • 조지훈
    조지훈 개월 전 +44

    주식 이야기를 하면 그들만의 이야기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슈카형님은 주식 자체보단 산업동향에 집중하면서도 알기 쉽고 재밌게 이야기를 해줘서 좋습니다. 약을 팔기 위해 방송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공부한 걸 공유한다는 느낌이 강해서 더 좋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설날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AlphaGo
    AlphaGo 개월 전 +3

    라이젠은 공정빨이지 아키텍처는(특히 실수연산 능력) 아직 인텔이 앞섭니다.
    인텔이 만일 삼성의 파운드리로 갈아타면 라이젠을 단숨에 잠재울수 있겠지만
    여전히 제온은 강세이고 메모리에 뛰어들며 삼성과 강력한 경쟁관계라 그럴 가능성은 없겠네요.

  • e l
    e l 개월 전 +1

    아시는분은 아시죠=모름
    아실텐데???=절대모름
    여기가 정말 미쳤습니다=모름
    이건 단군이래 최대규모입니다=절대모름
    너도 알고 나도 알고 우리 모두가 아는 그겁니다=절!!!!!대 모름

  • 김태균
    김태균 개월 전

    불타는건 AMD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