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부유', 시진핑 주석 3연임을 향한 새로운 이데올로기 선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8. 26.
  • 어렵고 딱딱한 경제,시사,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경제/시사/이슈/잡썰 토크방송입니다.
    #부의재분배 #공동부유
  • 코미디

댓글 • 1K

  • @syukaworld
    @syukaworld  2 년 전 +165

    서경덕 교수님과 함께한 토크멘터리
    기아차 '로드 투 마스터즈' Ep.2 가 공개되었습니다.
    krplus.net/bidio/iKuQl3dng6W6Z2U

    • @shenanigans-hilarious
      @shenanigans-hilarious 2 년 전 +4

      😘

    • @ebj1600
      @ebj1600 2 년 전 +3

      @ᄌᄋ 사회주의 정책은 어느나라나 하고있습니다.. 북유럽 복지국가들은 좀더 많이, 서유럽쪽은 중간쯤..미국이나 우리나라는 좀 적게…
      AI때문에 기본소득같은 정책은 생길수밖에 없겠죠…
      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 @LEERealDong
      @LEERealDong 2 년 전

      의료보험이 사회주의 인줄 모르는 중생들은,
      사상논쟁에 들어오면 안 됨.

    • @user-ko5eo8rn9n
      @user-ko5eo8rn9n 2 년 전 +1

      우리나라가 적다고 ? 좀 알고 말해라.

    • @reorobert102
      @reorobert102 2 년 전 +1

      @ᄌᄋ 아니 왜 시진핑은 공산당 간부들의 재산은 놔두고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 기업들만 족치고 있을까?? ㅋㅋㅋㅋㅋ
      공산당 간부들이 해먹은 재산부터 인민들 한테 돌려주면 거의 모든 문제들이 해결될것 같은데
      시진핑이 친척들 재산부터 나눌 생각같은 건 전혀 안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1당 독재 공산당의 진실이지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 @lifeishard185
    @lifeishard185 2 년 전 +2620

    부의 재분배 입에 올리는 정치인 특: 지들 부는 절대 안 움직임.

    • @user-lb5qj1nu5s
      @user-lb5qj1nu5s 2 년 전 +146

      시진핑은 얼마낼지 궁금하네ㅋㅋ
      기업놈들도 문제지만 정치인놈들도 답이 없음

    • @coldpizza292
      @coldpizza292 2 년 전 +53

      더 많아지는데요

    • @iris2sz
      @iris2sz 2 년 전 +155

      국내에도 몇 사람 떠오르네요ㅎㅅㅎ

    • @leemmg
      @leemmg 2 년 전 +66

      김정은 슈퍼카 매니아라 했던 거 같은데
      그거보면 딱임

    • @Pizza_100
      @Pizza_100 2 년 전 +47

      @@iris2sz ㅋㅋㅋㅋ 누군지 바로 스침 ㅋ

  • @chohwitae
    @chohwitae 2 년 전 +748

    평등하게 나라를 여러조각으로 나누자

    • @reorobert102
      @reorobert102 2 년 전 +51

      아니 왜 시진핑은 공산당 간부들의 재산은 놔두고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 기업들만 족치고 있을까?? ㅋㅋㅋㅋㅋ
      공산당 간부들이 해먹은 재산부터 인민들 한테 돌려주면 거의 모든 문제들이 해결될것 같은데
      시진핑이 친척들 재산부터 나눌 생각같은 건 전혀 안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1당 독재 공산당의 진실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 @Mix-9
      @Mix-9 2 년 전 +16

      @@reorobert102 ㅇㅇ 모든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면 국민들이 정치적인 문제를 해결하려 할테니까.

    • @user-jg2sj2si7k
      @user-jg2sj2si7k 2 년 전 +6

      기왕이면 직선으로 그어서 나누죠

    • @user-lh7dc9xs2f
      @user-lh7dc9xs2f 2 년 전

      ​@@reorobert102 정치인들 건드리면 반발도 생기고 그렇게 되면 본인이 힘을 잃으니까 못건드리는듯 ㅋㅋㅋ

    • @Sori_O
      @Sori_O 2 년 전 +2

      @@user-jg2sj2si7k 사각사각형도 좋은데 기왕이면 꼬다리도 만들자
      와칸회랑처럼 다 꼬다리 만들어서 국경마다 이어주고

  • @user-fg2ek1jo5s
    @user-fg2ek1jo5s 2 년 전 +435

    공동부유 = 자기 계파가 아닌 당원 숙청

    • @user-tt2yc5mz7j
      @user-tt2yc5mz7j 2 년 전 +1

      시진핑 성공하면 세상 패러다임이 바뀜

    • @user-mv6it6mw4t
      @user-mv6it6mw4t 2 년 전 +3

      @@user-tt2yc5mz7j 성공하겠음?

    • @user-tt2yc5mz7j
      @user-tt2yc5mz7j 2 년 전 +1

      @@user-mv6it6mw4t 두고보면 알겠죠
      그쪽에서 시작해주니 우린 구경하는거죠

    • @user-wr9fb5pq8r
      @user-wr9fb5pq8r 2 년 전 +3

      @혐오인종차별잡는중도 곧 지맘대로 다 해쳐하게 숙청하겠지 종신집권 길도 열은놈인데 이미

    • @YeseongChoi
      @YeseongChoi 2 년 전

      @혐오인종차별잡는중도 그게 마음대로 하는겁니다.

  • @variablex7078
    @variablex7078 2 년 전 +268

    중국에 절대 투자하지 않는 이유..

  • @user-hf4pg8du1n
    @user-hf4pg8du1n 2 년 전 +659

    공동 빈곤: 가능
    독점 부유: 가능
    공동 부유: 불가능

    • @user-yz3dz1pq5w
      @user-yz3dz1pq5w 2 년 전 +117

      공동 부유 추구의 끝은 공동 빈곤이지 ㄹㅇㅋㅋ

    • @hawk8873
      @hawk8873 2 년 전 +14

      @@user-yz3dz1pq5w /단 나는 예외지롱,,,, 이라는게 핵심. ㅋ

    • @Kettlers
      @Kettlers 2 년 전 +13

      @@user-yz3dz1pq5w 공동부유의 끝은 독점부유지 절대 공동빈곤이 아님... 지들만 잘 살겠다는 뜻

    • @fockemejdod3054
      @fockemejdod3054 2 년 전 +3

      @@Kettlers 그게 아니라 모두가 같은 가치의 물건을 같이 가지고 있으면 거래를 할 이유가 없고 결국 가치가 없어져 공동 빈곤으로 간단 뜻이겠죠.

    • @user-sf9db8vb8w
      @user-sf9db8vb8w 2 년 전 +7

      @알모따 그렇기에 단 1명의 인류도 생산에 참가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기술발전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고려할 가치 조차 없죠 ㅋㅋ

  • @Markgraf_ON
    @Markgraf_ON 2 년 전 +620

    공산당이 "부의 재분배"를 논하는 게 놀라운 소식일 정도로, 이미 중국공산당은 간판만 공산당이였다는 거 ㅋㅋ

    • @lovevisa
      @lovevisa 2 년 전 +5

      ㄹㅇㅋㅋ

    • @jykim314
      @jykim314 2 년 전 +74

      그쵸 ㅋㅋ 중국은 등샤오핑 이후론 걍 공산당 껍데기 뒤집어쓴 과두정(oligarchy)+일당독재 체제라고 봐야 맞다고 봅니다

    • @user-nl6yr4fv1c
      @user-nl6yr4fv1c 2 년 전 +34

      연기파 배우, 가창력 가수 이런 느낌이군요 ㅋㅋㅋㅋㅋ

    • @user-qc8qm3sn9c
      @user-qc8qm3sn9c 2 년 전 +2

      @@user-nl6yr4fv1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k2ff4qb6b
      @user-tk2ff4qb6b 2 년 전 +2

      @@user-nl6yr4fv1c 군대 가는 "오빠"

  • @Dudurami
    @Dudurami 2 년 전 +282

    시진핑식 재분배 특징 : 본인 권력은 분배할 생각 없음

    • @ibl2vei2kantouchdasky75
      @ibl2vei2kantouchdasky75 2 년 전 +2

      애초에 본인이 파워가 쎄야 가능한 재분배니까...독재 아니면 시도도 못해보죠..시진핑핑🐷이가 아니라도 저 짓거리할려면, 독재자 또는 그에 준하는 집단의 강력한 의지와 실행력이 필요하죠

  • @user-oc1uz1ii1e
    @user-oc1uz1ii1e 2 년 전 +140

    어차피 공동부유면 누가 리스크지고 창업을 하고 누가 열심히 일할까? 20년전 끝난 이념 대결 결과를 보고도 바퀴벌레 처럼 또 살아나는 사회주의..

    • @user-wu6fe7ir7n
      @user-wu6fe7ir7n 2 년 전 +14

      딱 맞는 비유네, 바퀴벌레.
      베네수엘라 망하는거 보고도 정신 못 차리지.
      국민들 수준에 맞는 지도자를 뽑는거죠.
      각자도생~굿럭

    • @kto1255
      @kto1255 2 년 전 +1

      ㄹㅇㅋㅋ

    • @user-mv2vz6tj3h
      @user-mv2vz6tj3h 2 년 전 +1

      @@user-wu6fe7ir7n 걔넨 능력안될때 억지로 한거고.. 자원사업하는 국가는 원래 못버팀. 중국처럼 다양하게 사업해야 경제가 버티지.
      이게 진짜 성공하면, 시진핑 평가가 바뀔듯 ㄹㅇㅋㅋ

    • @user-ch1ff6bf1z
      @user-ch1ff6bf1z 2 년 전 +1

      자본주의가 살아있는 한 사회주의는 없어지지 않는다 ᆢㅋㅋ 공부한 번 해보라 ᆢ공동부유란 말에 길길이 날뛰는 너 같은 애들이 있는 한 더 더욱 ᆢㅎ

    • @user-pk1li3fr3l
      @user-pk1li3fr3l 2 년 전 +4

      @@user-ch1ff6bf1z 사회주의 말은 좋죠 맞아요 다같이 잘사는거 그래서 결과가 어떻죠 Mr.콩사탕씨?

  • @user-ln6kh1rk6k
    @user-ln6kh1rk6k 2 년 전 +45

    몇십개국으로 나뉘지는 않아도 한번은 나뉘어질것임 근데 그만큼 빨리 회복하고 다시 외부에 화풀이할텐데 언제나 단골손님은 우리였음. 그걸 대비해야함.

    • @user-jx6xp8ch8e
      @user-jx6xp8ch8e 2 년 전 +1

      우리나라 지금의 부는 중국 수출덕분에 번 거임.
      중국은 ㅈ같고 자존심 상하게 만들고
      독같은 애들인데
      우리는 이용해야지

  • @malalalal4184
    @malalalal4184 2 년 전 +230

    춘추전국시대 시즌2 존------버

    • @user-qj6hm7rh5n
      @user-qj6hm7rh5n 2 년 전 +3

      @혐오인종차별잡는중도 대한민국에 중도는 없습니다. 중도라고 주장하는 파시스트들은 싹다 쏴 죽여야죠

    • @wowersdh1
      @wowersdh1 2 년 전 +3

      @@user-qj6hm7rh5n 중국을 쏴죽이면 됨.

    • @user-vk3ps2kv3i
      @user-vk3ps2kv3i 2 년 전 +1

      ㄴㄴ 오호십육국

    • @tenny7619
      @tenny7619 2 년 전

      @@user-qj6hm7rh5n 중도가 왜 파시스트임??

    • @user-gp1xn5sb9o
      @user-gp1xn5sb9o 2 년 전

      @@tenny7619 중도라고 '주장하는'임 사실 위선자들이죠

  • @Samryongi
    @Samryongi 2 년 전 +618

    역사를 되돌아볼 필요가 있는 시점

    • @NB-xd4fj
      @NB-xd4fj 2 년 전 +24

      ㅇㅇ 중국이 과격하기는 하지만, 그리고 부작용이 상당하지만, 방향은 제시해 주는 듯. 저것 괜찮게 돌아간다면, 우리나라도 해 보면 좋을 듯.

    • @user-lb5qj1nu5s
      @user-lb5qj1nu5s 2 년 전 +69

      @@NB-xd4fj 정치인들도 기부안하나?
      재분배는 맞는데 정치인 부패 척결못하면 하나마나임
      미국도 한때 부자한테 세금때려박던 시기가 중산층 전성시대였음
      지금 전세계꼴보면 재분배해야됨. 미국,유럽도 it세,재분배 소리나오고 있으니

    • @user-ie2sh8yw4v
      @user-ie2sh8yw4v 2 년 전 +18

      @@user-fv8bz8wv4d ㄹㅇㅋㅋ

    • @NB-xd4fj
      @NB-xd4fj 2 년 전 +31

      역사를 보면, 완전 자유자본주의가 실패해서, 공산(사회)주의 등이 나왔고, 그 또한 실패를 했다고 봄. 단, 그러한 과정을 통해서 지금처럼 수정자본주의가 나오긴 하였으나, 시간이 갈수록 부의 차이가 심해져서, 부의 불균형이 심해지고 있는 시점으로 보임.

    • @iris2sz
      @iris2sz 2 년 전 +86

      @@user-fv8bz8wv4d 자유민주주의의 문제점을 바로잡고자 사회주의 정책으로 선회 해야 한다 하고 독재 전체주의로 가자고 하는 사람들은 선족이들일 가능성이 높죠ㅎㅅㅎ

  • @user-ly2jf9ov3h
    @user-ly2jf9ov3h 2 년 전 +80

    부의 분배가 성공하려면 권력의 분배도 같이 가야되는데 권력의 분배할거 같지는 않고 부의권력편중만 더 심해질거 같다

    • @joehenry8165
      @joehenry8165 9 개월 전

      날카롭네. 실제 공동부유는 부자에서 빈자에게 나뉘주는 게 아니라, 민영 자본가들 재산 강탈해서 국유화하거나 공산당의 지배하에 두는 것. 그 와중에 공산당 고위층들이 콩고물 빼먹을 거고.

  • @user-nw5fc5lm2h
    @user-nw5fc5lm2h 2 년 전 +61

    공동부유ㅋㅋㅋㅋㅋㅋ 중국이 영원히 미국을 따라잡지 못하겠네 ㅋㅋㅋㅋㅋㅋㅋ

  • @user-mz5nh4ft9u
    @user-mz5nh4ft9u 2 년 전 +5

    설명, 찰지네요.^

  • @user-yo9bz3um2b
    @user-yo9bz3um2b 2 년 전 +85

    중국이 대만을 먹는다면 역사는 반도체전쟁으로 기록될수도 지금 중국이 필요한건 TSMC나 엔비디아 기술력이니

    • @beckham9397
      @beckham9397 2 년 전 +5

      대만 절대 못 먹는다

    • @johndoe-cc1yi
      @johndoe-cc1yi 2 년 전 +31

      절대로 못먹음ㅋㅋㅋ 그짓하는 순간 서방 전체랑 맞짱 뜰 생각해야할듯

    • @investorc9764
      @investorc9764 2 년 전 +7

      미국이랑 유럽이 절대 가만 안두지ㅇㅇ

    • @josephy.8654
      @josephy.8654 2 년 전 +12

      엔비디아는 ceo가 대만계는 맞지만 대만 기업이 아닌 미국기업이죠

    • @bayesianlee6447
      @bayesianlee6447 2 년 전 +8

      Nvidia 해서 응? 했네 nvidia 미국회사임 ㅋㅋ 무력으로 뺏을 생각하면 아마 핵전쟁까지도 각오해야할거임

  • @mcleanfoxhound
    @mcleanfoxhound 2 년 전 +150

    스스로 미국과 동든한 위치에 있다고 착각해서 이빨을 먼저 드러낸 중국아 고맙다

  • @user-ju3ur7ff1k
    @user-ju3ur7ff1k 2 년 전 +480

    부의 재분배특) 공평하게 다들 못살게 됨

    • @Justin-ky9ny
      @Justin-ky9ny 2 년 전 +56

      전국민을 하향 평준화시키는 기적의 형평성 ㅋㅋ

    • @calvin98741
      @calvin98741 2 년 전 +54

      진짜 항상 그래왔음. 위에 권력자들은 항상 크게 타격 없음

    • @user-lb5qj1nu5s
      @user-lb5qj1nu5s 2 년 전 +34

      그렇다고 해서 자본주의 계속가면 죽창들고 다같이 못 삶ㅋㅋ
      지금 미국도 재분배 소리나오고 있는 시기인데
      뭐든 적당히 해야됨

    • @Law_MJ
      @Law_MJ 2 년 전 +43

      부의 재분배라는 단어 자체가 나쁜건 아님 ㅋㅋㅋ 어느 국가에서든 고민하는 가치관임

    • @penkfpohshi2158
      @penkfpohshi2158 2 년 전 +1

      중국도 소련 따라가나?

  • @HSK9134
    @HSK9134 2 년 전 +317

    부의 재분배의 진짜 의미) 자기들 빼고는 모두가 공평하게 가난해지는 것

  • @teliconsong
    @teliconsong 2 년 전 +96

    사유재산의 국유화를 주장하는 자들의 최종목적은 그렇게 환수한 재산을 자신들이 사유화하는 것이다

    • @pio4neer
      @pio4neer 2 년 전 +7

      네. 맞아요. 다~ 먹을려고~ 이미 배 부를텐데 ~

  • @user-kr1jq7zl6l
    @user-kr1jq7zl6l 2 년 전 +2

    설명 진짜 대박이다…

  • @harudad
    @harudad 2 년 전 +26

    오늘 내용 정말 좋네요.
    슈카 짱

  • @jhoon2871
    @jhoon2871 2 년 전 +56

    중국이 과거로 회귀한다니 상당히 반갑네
    그렇게 뒤로 가는 동안 우리는 좀 더 노력해서 앞으로 나아가야지

    • @hawk8873
      @hawk8873 2 년 전 +10

      근데 한국은 한술 더 떠서리,,,

    • @songdoj1653
      @songdoj1653 2 년 전 +3

      @@hawk8873 ㄹㅇㅋㅋ

    • @user-ow3wd2dx4h
      @user-ow3wd2dx4h 2 년 전 +5

      지금 한국도 똑같아요 jm 지지율 보면 글렀음

    • @homophobic-ci8jk
      @homophobic-ci8jk 2 년 전 +1

      @@user-ow3wd2dx4h ㄹㅇ 우리도 한국판 대약진운동 하는거 아니냐

  • @jk-bs5kt
    @jk-bs5kt 2 년 전

    재밋게 봤슈

  • @ROMIHOUSE
    @ROMIHOUSE 2 년 전 +86

    공동 부유라... 다른 말로 하면 하향평준화라는 뜻 아닌가요 말이 좋아 부의 재분배라고 하지만 권력자들의 강탈이 될 명분일 뿐일듯

    • @LeeGangsub
      @LeeGangsub 2 년 전 +1

      우리나라랑 다름 중국은요 우리나라야 하향 평준화지 재네는 저래도됨

    • @user-xr4vb3gr4f
      @user-xr4vb3gr4f 2 년 전 +30

      @@eejj1515 댓글 모음보니까 제정신 아니네

    • @Samryongi
      @Samryongi 2 년 전 +1

      저러다가 훅가겠죠.

    • @umvw
      @umvw 2 년 전 +1

      @@eejj1515 그럼 아님?

    • @user-ch5nl6xx9m
      @user-ch5nl6xx9m 2 년 전 +2

      @@eejj1515 정신차려라 ㅋㅋㅋㅋ 니댓글 모음보니깐 어질어질하다

  • @user-gk7lf3ed4o
    @user-gk7lf3ed4o 2 년 전 +5

    오늘도 잘볼게요 ✨

  • @inmyofs
    @inmyofs 2 년 전 +131

    공동 부유?부의 재분배?
    시진핑이 그런말을 하다니 자기 재산도 분배할 수 있나?지들만 쏙 빠져나갈것같은데.ㅋ
    계급층들이 잘도 재산을 나누겠다.
    공동 부유 좋아하네.

    • @josephy.8654
      @josephy.8654 2 년 전 +5

      @혐오인종차별잡는중도 갑자기 가만히 있는 워런버핏이랑 빌게이츠가 왜 나옴? 핑핑이가 주장한거지 그 사람들이 공동부유 주장했음?

    • @josephy.8654
      @josephy.8654 2 년 전 +4

      @혐오인종차별잡는중도 안했는데요? 그리고 저 양반들은 이미 진작부터 기부활동 통 크게 해오고 있었고 죽기 전에 재산 상당 부분 사회에 환원한다고 약속함 그게 공동부유인가요? 내가 모르는 기사가 있으면 한번 가져와 보세요.

  • @HyunE73
    @HyunE73 2 년 전 +3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당.

  • @Danilciti
    @Danilciti 2 년 전 +15

    중국공산당 과 협정을 맺었다는 어떤당도 대부분 사회주의식 경제를 향해 질주하던데..
    아 저런 나라에 뭘 배우나 했는데 이제 이해간다..

  • @TV-kw8bd
    @TV-kw8bd 2 년 전 +9

    우와 감사합니다
    재미나요 ㅋㅋ 말도 술술 재미잇게 잘하시고 감사합니다

  • @user-pf9xz1wt5h
    @user-pf9xz1wt5h 2 년 전 +69

    공동부유 해야된다면서 지껀 다 스위스에 있을듯

    • @2faf3dafafd
      @2faf3dafafd 2 년 전

      공동부유 의미를 생각해야할듯 공동부유 시진핑 안에서 ㅋㅋㅋ

    • @pio4neer
      @pio4neer 2 년 전

      탁월한 식견 입니다

  • @user-rw5og5wq6b
    @user-rw5og5wq6b 2 년 전 +39

    중국내에서 저러면 중국인들 해외로 주택원정나갈텐데 그중 가장가까운나라중 안전도가 높으면서 인프라 및 의료가잘되있는곳은 한국...하...

  • @mjjun2257
    @mjjun2257 2 년 전 +38

    원로 8인을 설명하는데 왜 십상시가 오버랩되지...

  • @jl5658
    @jl5658 2 년 전 +134

    문화혁명 시즌 2.... 매운맛 ㅋㅋ

    • @baejae
      @baejae 2 년 전 +1

      ㄹㅇㅋㅋ 빨리 급진적으로 진행해줬으면 좋겠음 ㅎㅎㅎㅎ

  • @SeoulH_KIM
    @SeoulH_KIM 2 년 전 +19

    꼭 슈카아재가 아니더라도, 다들 중국의 이데아에 대해 이야기 하는거보면, 제2의 냉전체제는 이제 확실시 된거 같다.

    • @skjw518
      @skjw518 2 년 전

      이데아..? 이데올로기 말씀하시는건가

  • @balvenieholic
    @balvenieholic 2 년 전 +110

    제 2의 대약진운동 가즈아~~~~~~

    • @reorobert102
      @reorobert102 2 년 전 +10

      아니 왜 시진핑은 공산당 간부들의 재산은 놔두고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 기업들만 족치고 있을까?? ㅋㅋㅋㅋㅋ
      공산당 간부들이 해먹은 재산부터 인민들 한테 돌려주면 거의 모든 문제들이 해결될것 같은데
      시진핑이 친척들 재산부터 나눌 생각같은 건 전혀 안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1당 독재 공산당의 진실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 @Josshi_ha_tan
      @Josshi_ha_tan 2 년 전 +1

      대지진이나 났으면 좋겟읍니다

  • @beautiful_sae_ah
    @beautiful_sae_ah 2 년 전 +55

    5:14 예약면담 ㅋㅋㅋ 개무섭네

  • @user-wb9wv2ng9t
    @user-wb9wv2ng9t 2 년 전 +27

    결국 중국이 분열할려면 시진핑 이후 비슷한 파벌들이 나눠져서 피튀기게 한바탕 해야것네... 경제성장이라는 목표로 지금까지는 하나로 왔지만 부의 분배에 들어가면 불만세력이 나올 수 밖에 없고.. 강력한 리더쉽만 사라지면 사분오열되는겐 순식간... 중국의 역사가 이를 증명한다..

  • @user-wy1eg3nr2l
    @user-wy1eg3nr2l 2 년 전 +11

    재분배 전에 국민 생명 먼저 챙겨야 하는데 ;;터널침수에도 눈깜짝도 않하는데,,,

  • @user-sf9db8vb8w
    @user-sf9db8vb8w 2 년 전 +67

    20세기에 인류의 절반이 몇십년간 실전으로 실험해서 못한다고 결론난걸 빨지못해서 안달난 뚝배기 손상된 아이들 ㅜㅜ

    • @jhkeum0124
      @jhkeum0124 2 년 전 +1

      기술이 워낙 발전해서 어떻게 될지는 몰라요ㅋㅋㅋ

    • @jkkim402
      @jkkim402 2 년 전 +1

      돈을 무한으로 찍어내는 시대라 가능하다고 생각할수도..? 근데 이것도 언젠가는 몰락함. 중국과 같이몰락할듯

    • @user-sf9db8vb8w
      @user-sf9db8vb8w 2 년 전 +4

      @@jkkim402 인류전체가 생산활동을 하지않아도 되는 기술적 특이점이 온다면 그때부터는 고려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게 보자면 강대국이 자국내에서라도 그걸 실현할수있다면 나라안에서 제한적으로 시도해볼수는 있을듯. 그떄가 되면 단순히 그 강대국만 그정도인게 아니라 주변국들의 수준도 같이 올라왔을테니

    • @user-it2by9ti1b
      @user-it2by9ti1b 2 년 전 +1

      @@user-sf9db8vb8w 그런 시절은 영원히 안옵니다. 차라리 세계정복을 한다고 하세요. 그게 더 가능성이 높으니

  • @unusual_Hodu
    @unusual_Hodu 2 년 전 +1

    지식의 재분배 좀 해줘 슈카형... 형의 지식이 갖고시퍼

  • @user-fm4kw8pe6i
    @user-fm4kw8pe6i 2 년 전 +41

    중화에서는 공동이 부유를 합니다!

    • @user-sz6mb1bt1g
      @user-sz6mb1bt1g 2 년 전 +1

      님들이 상위1퍼 미만이라면 님들의 실제 가치는 님들연봉의 절반도 안대용... 재분배안하면 님들 연봉 진짜 반토막나요
      미국 정도만 되어도 2/3토막나요..
      (솔직히 말해서 국민들 실제 가치는 연봉의 거의 5분의1...)

    • @reorobert102
      @reorobert102 2 년 전 +8

      @@user-sz6mb1bt1g 아니 왜 시진핑은 공산당 간부들의 재산은 놔두고
      일자리를 만들고 있는 기업들만 족치고 있을까?? ㅋㅋㅋㅋㅋ
      공산당 간부들이 해먹은 재산부터 인민들 한테 돌려주면 거의 모든 문제들이 해결될것 같은데
      시진핑이 친척들 재산부터 나눌 생각같은 건 전혀 안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1당 독재 공산당의 진실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q5wd5ro3d
      @user-xq5wd5ro3d 2 년 전

      ㅋㅋ빨리 그딴일해서 중국이 망하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 @akdncis2649
    @akdncis2649 2 년 전 +13

    168만 구독자될려면 이정도 건드려줘야하는구나... 관심이 생겨서 관련내용도 더 공부해보려구요 감사합니다 슈카님

  • @fimbulbetr
    @fimbulbetr 2 년 전 +12

    부의 재분배가 필요하다 (내 재산은 빼고) 이런 이야기군요

  • @user-ud9ob3jl3i
    @user-ud9ob3jl3i 2 년 전 +13

    공동 부유의 끝은 공동 묘지이다 - 뚝딱 -

  • @sugonryu3808
    @sugonryu3808 2 년 전 +54

    방금 형님 3년전 파마머리 보고 왔는데....형님 환골탈태 성공 축하드립니다 ㅎ

    • @seanmc9114
      @seanmc9114 2 년 전 +1

      탈태 인진 모르겠지만
      탈모가 ... 아아..

  • @Scramblegg31
    @Scramblegg31 2 년 전 +287

    "자본주의의 고질적인 폐해는 풍요의 불평등한 분배이고, 사회주의의 태생적 미덕은 가난의 평등한 분배다."
    - 윈스턴 처칠 -

    • @user-xi2jj1uj3b
      @user-xi2jj1uj3b 2 년 전 +7

      중국은 철저한 자본주의

    • @Scramblegg31
      @Scramblegg31 2 년 전 +35

      @@user-zi9qv3wx9p 사회주의 신봉자랑 상종 안합니다. 분배를 통한 공동의 가난을 추구하는 정책이 사회주의에 가깝지 그럼 뭔가요?

    • @user-sz6mb1bt1g
      @user-sz6mb1bt1g 2 년 전 +4

      님들이 상위1퍼 미만이라면 님들의 실제 가치는 님들연봉의 절반도 안대용... 재분배안하면 님들 연봉 진짜 반토막나요
      미국 정도만 되어도 2/3토막나요..
      (솔직히 말해서 국민들 실제 가치는 연봉의 거의 5분의1...)

    • @Scramblegg31
      @Scramblegg31 2 년 전 +16

      @@user-sz6mb1bt1g 부가 있어야 재분배를 하든 뭘 하든 하지, 재분배를 하면 부가 사라지는데요..?

    • @user-sz6mb1bt1g
      @user-sz6mb1bt1g 2 년 전 +1

      @@Scramblegg31 우리나라 재분배 엄청 많이하는건 아시죠?? 우리나라 서민들 연봉좀 깍자고 청원좀 합시당 ㅎㅎ

  • @user-oe5og7kw3l
    @user-oe5og7kw3l 2 년 전

    감사합니다.

  • @justincho4865
    @justincho4865 2 년 전

    영상 적절하네

  • @user-wn2ne9hk5t
    @user-wn2ne9hk5t 2 년 전 +5

    중국이든 미국이든 대만이든, 서로 각자의 입장에서 정도의 차이는 적지 않게 있다고 보긴 하지만 어쨌든 위태위태한 게임을 상당히 장기간에 걸쳐서 해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user-yg4jg3hm9q
    @user-yg4jg3hm9q 2 년 전 +78

    아프간 미군 철수후에 주한미군 철수한다는 소문듣고 코웃음쳤는데 대만은 안보위기를 피부로 와닿았겠네요..대만 화이팅

    • @johnnychiva1001
      @johnnychiva1001 2 년 전 +1

      대만 뒤통수 쳐놓고 말로만 화이팅? 대만과 수교 합시다

    • @user-xq5wd5ro3d
      @user-xq5wd5ro3d 2 년 전 +16

      @@johnnychiva1001 우리는 국제사회에서 약자임. 눈치봐가며 외교하는게 맞음.
      하지만 국민은 대만편이니 힘내시길.

    • @zzz2645
      @zzz2645 2 년 전

      대만 다음은 우리죠 뭐

    • @leewilliam8111
      @leewilliam8111 2 년 전 +1

      @@user-xq5wd5ro3d 눈치를 왜봄? 무조건 미국이지 중국은 위협적인 독재제국주의국가임

  • @user-qg7do9ue2i
    @user-qg7do9ue2i 2 년 전

    슈카 형 리스펙합니다!

  • @159duksang
    @159duksang 2 년 전

    와우!

  • @user-kp2qp2lp5e
    @user-kp2qp2lp5e 2 년 전 +3

    임금상승의 강제는 우리나라도 지금 하고 있지요.
    최저임금이 곧 최고임금인 분야도 있는데

    • @user-im1vi9wn3y
      @user-im1vi9wn3y 2 년 전

      우리나라의 임금상승이 강제라고?
      그럼 전 세계가 강제겠다 무식아!
      다른 나라들은 임금 상승할때 투표로 하는 줄 아냐!ㅉㅉㅉ무식하긴!

    • @hawk8873
      @hawk8873 2 년 전

      @@user-im1vi9wn3y /한국의 최저 임금 적용 대상자는 전체 로동 인구 40%, 다른 나라는 3%,,, 남조선 동무, 이기 어캐 같은 것임메??? 그래서 남조선의 최저 임금은 실질 강제 임금 상승이라고 정규재 동무께서 이미 지적하셨소. 동무는 경제에 대해 잘 모르는데 북으로 오시라요. 내가 잘 갈챠 드리것소. 글고 최저 임금 지급 못하면 사장 동무 구속 되는데 현재 남조선 사장 새끼 30%가 최저 임금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소, 이게 어데 전세계와 같다는 거요??? 남조선 사장 새끼들 중 1/3은 감옥에 처 넣어야 되지 않갔소? 당장 로동청에 고발하라우야, 동무. 남조선 사장 새끼들 1/3은 교도소로.

  • @ppfr4244
    @ppfr4244 2 년 전 +19

    권력이 재분배 되지 않는데 어찌 부가 재분배 될까

  • @jwp7638
    @jwp7638 2 년 전 +1

    11:21 가끔 돌아가신다는 말은 뭔말이여 ㅋㅋㅋㅋㅋㅋㅋ

  • @Peter_Lynch_KR
    @Peter_Lynch_KR 2 년 전 +1

    블소2 리뷰 기대하고 있습니다

  • @MarryKim-wo4qn
    @MarryKim-wo4qn 2 년 전 +55

    공동부유론 이거 거의 소득주도성장급 개소린데ㅋㅋㅋㅋㅋ

  • @user-qo9dt1oy3z
    @user-qo9dt1oy3z 2 년 전 +6

    슈카 월드님. 최고. 얼마 만큼의 부자가 될지.. 재벌 까지.

  • @comp9530
    @comp9530 2 년 전 +2

    슈카삼촌 빨리 다음편 내줘요! 씻을때 봐야된단말이에요.. ㅠㅠ

  • @maplekid07
    @maplekid07 2 년 전 +1

    근데 중국은 지금까지 성장한 경제 성장에 비해서 빈부격차가 답도 없는 상황이라서 부의 분배나 독점 억제가 필요하긴 해보이던데. 자본주의적인 면에서 분야에 따라 다르지만 의료나 일부 분야는 우리 한국이 중국보다 더 사회주의 국가처럼 보일 정도로 복지나 경제 성장기때 부의 분배가 어느정도되었는데...중국은 심각하니까

  • @saltguy
    @saltguy 2 년 전 +8

    오늘의 역사강의 중국역사 시간 ㅎㅎ

  • @Hyunjincho84
    @Hyunjincho84 2 년 전 +26

    저게 말이 안되는게 부패가 견제되는 선진국도 잘 못하는게 재분배인데, 저러면 돈있는애들은 더더욱 해외로 불법 취득 자산 더 빼서 나가지 ㅋ

    • @jaehongsong4904
      @jaehongsong4904 2 년 전 +1

      인재 유출 개심각할듯 ㅋㅋㅋ 지금도 중국 인재 유출 존나 심각한데

    • @Hyunjincho84
      @Hyunjincho84 2 년 전

      @@jaehongsong4904 중국실제 인민들의 중국몽은 ‘해외 이민’ 입니다ㅋ 정말임

  • @joongj8282
    @joongj8282 2 년 전 +1

    펄어비스 도깨비 한번 보세요 슈카님이 말한 메타버스 가 녹아 든거 같든데 아주 볼만하더라고요

    • @etoro4651
      @etoro4651 2 년 전

      동지네. 나도 펄어비스가 아픈 손가락임. 붉은사막까지 갖고 갈거임

    • @jeromepowell0
      @jeromepowell0 2 년 전

      vr ar이 아닌데 무슨 메타버스...?

  • @user-ul1yt7jw3w
    @user-ul1yt7jw3w 2 년 전

    좋아요 😀

  • @user-didhwbwhdo947
    @user-didhwbwhdo947 2 년 전 +31

    원래 중국의 이념이 동부가 먼저 잘 살고 그다음에 동부가 서부를 도와주는거였죠 근데 애초에 중국의 이념,체제,국민의식과 그 개념이 양립 가능한건가..??

  • @daeyeonkim7698
    @daeyeonkim7698 2 년 전 +3

    언제나 위험한 생각은 "내껀가?"

  • @dyyoon7321
    @dyyoon7321 2 년 전 +2

    저게 가능한 나라. 무섭다.

  • @geonyeong
    @geonyeong 2 년 전 +2

    모두가 같은 돈을 가지면 인플레이션 장난아니게 일어날거 같은데?

  • @user-hc6mv7gp9q
    @user-hc6mv7gp9q 2 년 전 +12

    결과가 어떻게 나오던 강력히 지지하는 정책입니다. 성공하면 산업이 받쳐주는 복지 정책의 강화가 사회의 미래라는 걸 증명해내는 첫 결과가 될테고 실패하면 여러개의 중국이 되어 인류악이 무너지겠죠

    • @user-nj4gn6jo7u
      @user-nj4gn6jo7u 2 년 전

      ㄹㅇ 성공해도 망해도 둘다 긍정적인 결과네요

  • @ggomaggomak
    @ggomaggomak 2 년 전 +26

    캬 공산당이 부의 재분배를 "이제야" ㅋㅋㅋ 존나 모순적이네 ㅋㅋㅋ

  • @user-lk1xy1np6k
    @user-lk1xy1np6k 2 년 전

    부의 재분배에 재투자의 성질을 띄게 하면 어떨까

  • @user-co9sj5ms5i
    @user-co9sj5ms5i 2 년 전

    3:29 same as Moon...

  • @shinealight0818
    @shinealight0818 2 년 전 +43

    우린 이미 겪어 봤지 정의 공정 이런거 내세우는 놈들이 가장 썩은 쓰레기란걸...ㅋ

  • @user-rd2bs5tb7d
    @user-rd2bs5tb7d 2 년 전 +17

    무조건 3연핑할거임. 투표 충분히 조작가능함

  • @unionmedia1
    @unionmedia1 2 년 전

    스스로 망하는 길로 가는데... 큰 격려가 필요하다.

  • @moonsul7016
    @moonsul7016 2 년 전

    오늘 내용 너무 유익합니다. 중국 현대정치사의 큰 그림이 딱 그려지네요

  • @Maomao487
    @Maomao487 2 년 전 +6

    빅테크고뭐고 갓주석에게
    머리를 조아려라 ㄷ ㄷ

  • @Mel_is_cut_cat
    @Mel_is_cut_cat 2 년 전 +47

    부의 재분배 ㅋㅋㅋㅋㅋ 누가 일하고싶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i8tw1lf8x
      @user-ui8tw1lf8x 2 년 전

      @학생 ㅋㅋㄱ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비해진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웃 터지네 ㅋㅋㅋㅋ

    • @arrgghhh
      @arrgghhh 2 년 전 +9

      땅도 재분배해서 한 56개로 갈라지면 좋을듯

    • @Buchugeem
      @Buchugeem 2 년 전 +6

      부의 재분배는 국가 존속에 필연인데

    • @user-lb5qj1nu5s
      @user-lb5qj1nu5s 2 년 전 +6

      @@Buchugeem 미국도 지금 재분배 소리 나오고있는데 중국이라서 조롱받는듯ㅋㅋ
      계속 부독점한 결과가 지금 전세계 불평등 아님?
      뭐든 적당히 욕심부려야지

    • @jaewhisong9829
      @jaewhisong9829 2 년 전 +3

      @@Buchugeem 부의 재분배는 부의 격차때문이 아니라 하위층이 굶어 죽을정도로 못살때 필요한거임.
      대한민국은 혼자서는 먹고살만한데 가족을 이루면 가난해지니까 출산률이 바닥인거고.

  • @Albertus00
    @Albertus00 2 개월 전

    이 영상에 배경 사진은 어디인가요?

  • @ume-vd5dy
    @ume-vd5dy 2 년 전 +2

    공동부유 = 특권층의 곳간 채우기
    공동이라는게,, 결국 공유지의 비극으로 끝나는 듯, 골고루 분배 안됨 ㅠㅠ

  • @justins.
    @justins. 2 년 전 +4

    부의 재분배, 근데 핑핑이를 제외한

  • @msk6276
    @msk6276 2 년 전 +32

    어차피 한국와서 투기하겠지
    국민 손발만 묶으면 뭐하나 밖을 못잡으면...

  • @user-bi3hc2ue2v
    @user-bi3hc2ue2v 2 년 전 +1

    슈카 아저씨는 어쩜 이리 잘 알어

  • @user-gj4hk8ut5d
    @user-gj4hk8ut5d 2 년 전 +1

    부의분배....오....드뎌 성공하겠군..ㅋ

  • @naga7647
    @naga7647 2 년 전 +83

    역사적으로 단 한번도 성공해본적 없는 주장 : "부자들을 쥐어짜서 다같이 잘살자"

    • @treefree4771
      @treefree4771 2 년 전 +1

      황금알을 못낳는 거위들이, 황금알을 잘낳는 거위들의 배를 가르는 거니까, 남는건 황금알 못낳는 거위들이 잔뜩 싸놓은 똥들 뿐.

  • @jhp7198
    @jhp7198 2 년 전 +3

    슈카님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1회는 너무 무리하시는거 같으니
    일2회 영상올려주세요!

    • @user-zm8lo6jk4b
      @user-zm8lo6jk4b 2 년 전

      어차피 녹화는 일요일 하루 몰아서 하고 1일 1영상은 편집자만 고생하는 거라....

  • @haneuljang2328
    @haneuljang2328 2 년 전

    채팅창 없앤 버전 제발 따로 올려주세요...

  • @fireball890
    @fireball890 2 년 전 +2

    보시라이랑 저우융캉은 쿠데타 하려고 했다 숙청된 것으로 거의 확실시 추정됨. 상무위원이 무기징역을 받는게 명목은 비리여도 절대 비리로 처벌 안 됨. 쿠를 하려다 실패한게 거의 정설..

    • @ohmmanivanmehum7290
      @ohmmanivanmehum7290 2 년 전

      쿠데타가 아니라 원래 보시라이가 주석이 될 거 였는데 야심이 강해서 덩샤가 시진핑 다음에 길들인다음 주려고 했음.
      근데 시진핑이 명분만들어서 주변인물을 다 잘라버림

  • @1976fedor
    @1976fedor 2 년 전 +4

    11:26 죽으면 새로 채워 넣는 건 처음 알았네요 ㅅㅂ 무슨 ETF 리밸런싱 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jWjfkrhwkdsksclsi
    @djWjfkrhwkdsksclsi 2 년 전 +8

    중공 분열이 서서히 시작 될듯. 중공 대륙 역사 자체가 다 함께 공동의 목표를 향해 으샤으샤 할때는 잘 뭉치지만,
    내것을 뺏어서 다같이 나누자 하면 분명히 불만을 가진 세력들이 생길 것이고, 그로 인해 시진핑 반대파에 힘이 실리기 마련.

  • @nigimibbonm
    @nigimibbonm 2 년 전

    독재는 오야 맘대로
    중요한건 지꿀리는대로 다 할수있다는거.

  • @user-ko7hj9xo7y
    @user-ko7hj9xo7y 2 년 전 +1

    중국은 각 성마다 군벌화되어있어서, 정말 최악의 내분시 분열이 일어날 수 있는 구조긴하죠. 고대중국시절처럼 황제가 있고, 각 성들에 군벌이 있는데, 이들은 호의호식하니깐 아직 문제가 없지만, 수틀리면 독립이 가능한 구조죠

    • @user-tk2ff4qb6b
      @user-tk2ff4qb6b 2 년 전

      그래도.. 1~2개 성으로는 힘들고... 동시다발적으로 문제가 터져야...

  • @otpkeep
    @otpkeep 2 년 전 +11

    미국빼면 우리도.....중국한테 먹힌다 지금은 야금야금이지만 그땐 덥썩ㅋㅋㅋㅋㅋ

  • @sunghoyoon6082
    @sunghoyoon6082 2 년 전 +7

    이러면 뭐 중국은 앞으로 부자동네 가서 배뚜들기고 있으면 먹고사는데 지장없겠네 자유를 바치고 게으름을 얻는건가 ㅋㅋ 일은 왜하냐
    저럴거면 배분받고 집에서 놀지

  • @user-qm3pc2wg8r
    @user-qm3pc2wg8r 2 년 전

    부의 재분배 보다 권력의 재분배가 더 필요

  • @jayli1684
    @jayli1684 2 년 전

    10:28 아... 우리 대학 선배님이시네요 ㅋㅋ 야오밍이 학교 후배고요 ㅋㅋㅋㅋ 상해교통대

  • @lionelmessi4739
    @lionelmessi4739 2 년 전 +9

    지금 중국에 필요한건 부의 재분배가 아니라 권력의 재분배가 필요함. 뭐 스스로 망하겠다는데 뭐 굳이 말릴 필요는 없지만

  • @Jh-zr5iu
    @Jh-zr5iu 2 년 전 +14

    가만보면 경제성장과 부의재분배는 사람이 다이어트하듯이 찌면 빼고 빠지면 다시 찌우고 이런 과정의 연속이 필요한가 싶기도 하네요.

    • @upperhand3099
      @upperhand3099 2 년 전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소화가 안돼 위에 걸려있는 음식을 대장으로 내려보내는 상황으로 볼 수도 있죠

    • @user-dn3if6zi7k
      @user-dn3if6zi7k 2 년 전 +1

      부의 재분배에서 강력한 카드는 최저임금제도인데..
      중국은 최저임금을 올릴수가 없습니다.
      지금도 외국기업들 동남아로 떠나고 있는데... 최저임금 올리면, 중국 경제발전이 더 늦어지겠죠.

    • @user-cw4vl6br6h
      @user-cw4vl6br6h 2 년 전 +1

      @@user-dn3if6zi7k 기본소득과 세금도 있죠.

    • @user-dn3if6zi7k
      @user-dn3if6zi7k 2 년 전

      @@user-cw4vl6br6h 뭔소리임?

  • @user-tz6yb9hs9z
    @user-tz6yb9hs9z 2 년 전 +2

    와 이런 정보를.. 슈카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