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100억원 뿌린 괴짜 억만장자와 일본의 갈라파고스화 현상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13.
  • 어렵고 딱딱한 경제,시사,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경제/시사/이슈/잡썰 토크방송입니다.
    #Jalapagos #갈라파고스
  • 코미디

댓글 • 1.2K

  • @syukaworld
    @syukaworld  3 년 전 +168

    금융전문가분들과 함께 촬영한 LifePlus 채널의 'The Master' 인터뷰
    Ep.7 2021년 주목해야할 투자법 (김한진 애널리스트님)이 공개되었습니다.
    krplus.net/bidio/it2Paaian4TegHo

  • @wolfk3893
    @wolfk3893 3 년 전 +64

    5:19 ㅋㅋㅋ 이 사진 한 장으로 본전 이미 다 뽑았네, 인생샷 ㅋㅋ
    이제 누가 감히 머스크 등에 올라타누 ㅋㅋ

    • @unauna2376
      @unauna2376 3 년 전 +2

      2050년:내가 화성1대 총독 등에 올라탄 썰 푼다

  • @Jomogun
    @Jomogun 3 년 전 +221

    사실 리트윗만 한다고 추첨해서 주는건 아니고, 신청하는 내용보고 납득하는 사연/프로젝트에 돈을 줍니다.
    자기는 그 내용을 보고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하더라구요 :-)

    • @Jomogun
      @Jomogun 3 년 전 +18

      @@user-hm9qz6iu7i 그런식으로 이야기 하더라구요. 우리가 그사람 100분의 1만큼만 부자가되도 아마 주변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는건 힘들어 지지 않을까요?

    • @jinkim96
      @jinkim96 3 년 전 +17

      이렇게 보니까 어느정도는 납득이 가네요ㅋㅋ

    • @user-ld7bb4zn4r
      @user-ld7bb4zn4r 3 년 전 +3

      이야 되게 똑똑하네요 ㅋㅋㅋ

  • @JK-fy5bx
    @JK-fy5bx 3 년 전 +1118

    잃어버린 30년이라고 해도 아직까지 경제 규모 3위 국가... 진짜 경제 체력 하나는 인정한다. 그리고 1억이 넘는 인구를 유지하면서 굴러가는 내수시장. 솔직히 이게 제일 부러움. 내수시장.

    • @lemonchello6205
      @lemonchello6205 3 년 전 +183

      분단만 안됬어도 어느정도 비빌텐데 참

    • @user-qo9dt1oy3z
      @user-qo9dt1oy3z 3 년 전 +135

      맞네요. 잃어버린 30년, 상위 20위 기업이 없는데도...
      경제 규묘가 3위라니.

    • @DevilGate.ChertovyVorotaCave
      @DevilGate.ChertovyVorotaCave 3 년 전 +125

      한국 통일후 간도 흡수하면
      인구 1억 이상에
      경제순위는
      일본을 넘어서고 2위 찍게됨.
      중국이 약해져야 간도를 되찾을수 있습니다.

    • @ego6929
      @ego6929 3 년 전 +192

      인구.내수..이런건 사실 부차적인거지요. 미국의 묵인하에 엔화를 마구 찍어내서 그렇습니다. 미국입장에서는 통화를 저렇게 마구 찍어내는 기업은 팽처리를 해야하는데 지리적 잇점때문에 못하는거지요. 즉 필리핀-대만-한국-일본을 잇는 대중국라인에 속하기 때문에 망하게 둘수가 없는거죠. 일본이 항상 미국말을 잘 듣는 이유도 바로 엔화를 마구 찍어내려면 미국의 묵인이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국농산물도 사주며 아양을 떠는거죠. 미국이 어느날 환율조작국으로 일본은 찍는 순간이 일본이 망하는 순간입니다. 엔화가 준기축통화로 통하는 이유도 바로 기축통화인 달러를 가지고 있는 미국이 이를 용인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 @understanding5678
      @understanding5678 3 년 전 +187

      @@DevilGate.ChertovyVorotaCave 그전에 통일비용을 조지게 내고 나라가 망하는 가능성도 고려는 해봐야겠지요

  • @user-iv7un3rw3d
    @user-iv7un3rw3d 3 년 전 +53

    11:15 갈라파고스 이야기 시작

  • @user-iz1tz2dg9n
    @user-iz1tz2dg9n 3 년 전 +243

    슈카형을 만나서 우리들의 지식의 깊이가 깊어졌습니다 덕분에 투자할때도 기준이 생겼네요 언제나 감사드리고 앞으로 구독자 200만 300만까지 거침없이 달려가시길 응원합니다~!

  • @iljoongkim9291
    @iljoongkim9291 3 년 전 +478

    하나 놓친게 있는데 세계 100대 기업에는 일본회사가 많이 없지만 1000대 10000대 회사로 넓히면 일본회사 정말 많이 있습니다...한국은 극 소수의 회사 몇개만 잘 나가는 경우이고 일본은 회사 자체가 정말 많습니다...

    • @tomars9592
      @tomars9592 3 년 전 +123

      ㅇㅇ 우리나라는 시가총액 상위 기업 중에서 2,3개만 도산해도 나라 경제가 흔들리는데 일본은 전체적으로 괜찮은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기업 몇개 무너진다고 나라가 망하진 않죠

    • @Cro-cop
      @Cro-cop 3 년 전 +28

      이게 팩트.

    • @pureangel1348
      @pureangel1348 3 년 전 +58

      아니예요. 이미 10년전부터 일본기업들이 100위안에 많이 진입하고 있고요, 2020년기준 세계 100대 기업에 한국기업은 삼성이 유일합니다. 중국 18개보다 뒤쳐지고 일본 8개보다도 뒤쳐지죠. 삼성은 도요타보다도 순위가 밀렸고요. 잘못알고 계셨네요

    • @iljoongkim9291
      @iljoongkim9291 3 년 전 +39

      아뇨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님이 말씀하시데로 100위 안의 기업은 한국은 삼성 하나입니다....제가 일본 기업이 100위안에 적다고 이야기 한건 한국과 비교해서 적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이전 일본과 현재 일본을 비교해서 적다고 이야기 한겁니다...글을 잘 못 써서 오해하셨네요

    • @blyblyruffle2530
      @blyblyruffle2530 3 년 전 +20

      @@user-gz3sc6og8f 100대 기업 그 100개가 20~50년 후에도 똑같이 남아있을까요 ? 노키아만 해도 1위에서 종치고 내려가는 속도 한 세대가 지나가기도 전에 사라졌습니다 한국 삼성 하나가 사라질 확률이 높을까요 일본의 기업들이 사라지는 속도가 빠를까요 ? 풉 ㅋ

  • @user-xu5ug6ds8g
    @user-xu5ug6ds8g 3 년 전 +46

    형 하루에 2개씩 영상 올려주면 안돼? 현기증나

  • @user-ru6bt9hh3m
    @user-ru6bt9hh3m 3 년 전 +18

    LCD tv 가 어느정도 깔리기 시작할때
    소니는 마지막까지.
    장인정신으로 당시의 기술을 집대성 해서. 브라운관 tv 를 만듦

    • @seokkim7196
      @seokkim7196 3 년 전

      "전자현미경은 필요없다 커다란 렌즈를 정성껏 가공해서 만들자!" 이런건가? ㅋㅋㅋㅋㅋ

  • @adios-2968
    @adios-2968 3 년 전 +12

    와 슈카형 100만이 넘었네ㅠㅠ 30만도 안될때 부터 봤는데 뭔가 가슴이 웅장해진다

  • @Astromin
    @Astromin 3 년 전 +6

    채널이 3일에 만명씩 늘어나는 기분이 든다!!!

  • @joowon-jung
    @joowon-jung 3 년 전 +41

    1:39 "기부하는 것보다 직접 돈을 주는 것이 낫다"
    맞는 말이지...
    중간에 누가 끼면 그 중간의 누군가가 권력으로 만들고
    자기한테 유리한 쪽으로 해먹는게 일반적...
    차라리 임의의 국민에게 부를 나누어 주면
    그게 차라리 도움이 될 지도...
    이게 말이 안된다면
    낙수효과도 말이 안되는 소리 아닌감?

    • @user-ij5zb3wu7l
      @user-ij5zb3wu7l 3 년 전 +5

      @학수이 저 사람 입장에선 사회적약자나 그냥 일반 소시민이나 거기서 거기일듯...

    • @jinkim96
      @jinkim96 3 년 전

      뭐가 됐던 좋은 일 하는건 맞긴 한데
      진짜로 돈이 궁핍해서 살지 못하는 사람한테 주는건 아니니까... 적어도 트위터 계정이 있는 사람 중에 밥 못 먹는 사람은 없을 듯 합니다. 만약에 진정으로 약자를 위하고 싶었다면 직접 가난한 사람들을 찾아서 그 사람들한테 주는게 약자를 위한거죠.

  • @capirum
    @capirum 3 년 전 +8

    선 좋아요! 후 시청!

  • @oryzasativa7746
    @oryzasativa7746 3 년 전 +187

    영국 GDP가 일본의 절반 수준이라는게 오늘 본 것 중에 제일 충격적이네...

    • @ozarkian7211
      @ozarkian7211 3 년 전 +40

      일본 경제 젤 잘나갈땐 영국 프랑스 서독 다 합쳐야 일본 약간 넘을 정도 나왔어요 ㅎㅎ

    • @PanthersGotIt
      @PanthersGotIt 3 년 전 +13

      인구도 절반인데?

    • @pqjbrhdj
      @pqjbrhdj 3 년 전 +31

      일단 일본 인구가 1억 1천넘을걸요 일본이 괜히 미국 넘본게 아니죠

    • @user-kc3ic3kl4f
      @user-kc3ic3kl4f 3 년 전 +11

      @지능낮은사람을보면참교육들어감 버블의 원인인 플라자 합의가 이루어지기 이전에 이미 한국보다 경제규모가 10배이상 컸는데 한국에 관심이 있긴 했겠냐 플라자 합의 이후 미국의 경제적 위상을 넘보았지만 버블이라서 말아쳐먹었고

    • @user-ls8fk9qv2s
      @user-ls8fk9qv2s 3 년 전 +20

      @@user-kc3ic3kl4f 그 말 뜻이 아닌 거 같음. 6.25 전쟁 때문에 일본이 그 효과 어마어마하게 얻은 건 확실함. 직접적으로 도운게 아니라 2차 세계대전 때 무기 오지게 팔아치움.

  • @thessenlighting
    @thessenlighting 3 년 전 +2

    ㅎㅎ 잘보구있어욤. 나중에 중국 종특,문화 얘기도 올려주세욤~~:D

  • @000hyw2
    @000hyw2 3 년 전 +86

    일본에 살고 있지만 중장년층은 정말 보수적입니다. 그래도Z세대를 중심으로 많이 바뀔려는 움직임은 보이는 거 같아요

    • @Kevin-br6wd
      @Kevin-br6wd 3 년 전 +13

      안바뀔걸요ㅎ

    • @user-gj8be3dz7k
      @user-gj8be3dz7k 3 년 전 +31

      뭐 우리나라 중장년층도 나은지는 모르겠음..

    • @SamuelSmith1221
      @SamuelSmith1221 3 년 전 +28

      @@user-gj8be3dz7k 50대 후반인데 모두 인터넷으로 해결하는데요..

    • @ik2259
      @ik2259 3 년 전 +4

      유토리 사토리세대는 인구절벽으로 일본은 완전고용이 가까울정도라 한국청년들 보다 경쟁력이 떨어진다고하네요.. 설렁설렁해도 취업이되니..

    • @user-gj8be3dz7k
      @user-gj8be3dz7k 3 년 전 +8

      @@SamuelSmith1221 물론 상우님과같은 분들도 계신데 사람이 나이먹으면서 보수적이게 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사람이라... 비하할 의도는 없었습니다

  • @ether7465
    @ether7465 3 년 전 +46

    저렇게 압도적인 점유율을 일본이 뺐겼다는건 우리가 점유하고 있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등 많은 산업도 언제든지 추격당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함. 일본처럼 내수가 1억이 넘는것도 아니고

  • @Casper_Min
    @Casper_Min 3 년 전 +6

    슈카 화이팅!!

  • @cdkor76
    @cdkor76 3 년 전 +96

    옥션 처음 나와서 옷 판다고했을때 그때는 다들 누가 옷을 인터넷으로 사냐. 라고했었음. 20년전에 ㅋ

  • @user-cn7ll2zc5v
    @user-cn7ll2zc5v 3 년 전 +7

    나도 슈카형이 참 조타

  • @user-nc6ih3hr6h
    @user-nc6ih3hr6h 2 년 전 +15

    일본기업이 부진해서 규모가 작아진게 아니고....
    해외진출 필요성이 없어져서 그냥 안에 머무르는 거구나......대단하네....

  • @JW-7
    @JW-7 2 년 전 +58

    한국에선 안 되는 구글맵 구글페이 애플맵 애플페이 아마존 이베이 우버 일본은 다 됨. 일본은 쓸 수도 있는데 안 쓰는 거고 한국은 나라에서 쓰지 말라고 하니 오히려 갈망해서 대체재를 열심히 만들어 쓰는 거고. 원래 규제하면 사람들이 하지 못해 미쳐 날뜀.

    • @user-um1fu5nh6y
      @user-um1fu5nh6y 2 년 전 +9

      @@sinramyeonthered 정신승리 참…

    • @selees824
      @selees824 2 년 전 +5

      @@sinramyeonthered 지.랄도 정도껏

    • @gogijopchaeyong4348
      @gogijopchaeyong4348 2 년 전 +5

      @@sinramyeonthered 쿠팡은 불에 잘 타니 땔감용으로 적절하구나

    • @barameolmazara
      @barameolmazara 2 년 전 +4

      @@sinramyeonthered 맞는 말 해도 정신병 걸린 일뽕 애들 많네ㅋㅋ 외국걸 규제를 한게 없는데 지들이 경쟁에 뒤쳐지니 못들어 오는 것을

    • @user-ww9hp9fo5n
      @user-ww9hp9fo5n 년 전

      @@barameolmazara 외국거를 규제한적이 없다고? 우버도??? ㅋㅋㅋㅋㅋ 우버 쳐막고 카택이 먹은게 씨발 공정한거면 그래 뭐 '한민족' '토종기업' 좋아하는 조선인 수준에 걸맞는 규제인거긴 하지

  • @user-rx3ej7qh7i
    @user-rx3ej7qh7i 3 년 전 +1

    실시간봤는데 매일 올리는 방송이 짧아요. 더 많이 올려주면 안되나요?

  • @pionarlesmordo9310

    일본의 장인정신이 90년대까지는
    가전 분야에서도 최고의 가치로 평가받고
    인정받은거 같은데 아이러니하게도
    인터넷이라는 변화의 바람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아날로그 장인정신을 고수한게 최악의 한수가 된듯

  • @user-pw3fx6kb3e
    @user-pw3fx6kb3e 3 년 전 +3

    영상 올라올때마다 +1만 구독자 ㅋㅋㅋㅋ 슈카만세

  • @jeonforce
    @jeonforce 3 년 전 +10

    5: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appybuddy8802
    @happybuddy8802 3 년 전 +2

    이거 왜이리 잼나요

  • @user-mr8iu9rf6t
    @user-mr8iu9rf6t 3 년 전 +3

    슈카형 그독자가 하루가 다르게 오른다 ㄷㄷ

  • @haeva99
    @haeva99 3 년 전 +6

    슈카월드 너무 재밌게 잘보고 있습니다~
    어려운걸 쉽게 잘풀어주시고 감사합니당~~♡

  • @failedtrader7835
    @failedtrader7835 3 년 전 +7

    어느 나라든 성장이 있으면 쇠퇴가 있음 모든 자산이 떡상하는 지금 시드 퀀텀점프 시켜야 됨

  • @jasonkim2577
    @jasonkim2577 3 년 전

    참 깊고 알찬 내용들~ 감사합니다.

  • @user-bi1eh1gl2z
    @user-bi1eh1gl2z 3 년 전 +5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꽤 오랫동안 도어락보다 열쇠 쓰고 우리나라 한창 스맛폰 상용화되고있을때도 저긴 폴더폰 쓰고있었을걸

  • @flowersun7413
    @flowersun7413 2 년 전 +15

    일본의 튼튼한 내수 시장은 언제나 부럽습니다 ㅠ
    부디 한국도 꼭 저렇게 되는 날이 오길!!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heekzzz
    @heekzzz 3 년 전 +11

    본방 보고 하이라이트 영상 또 보고 출퇴근 라디오 듣듯이 틀게되는 뱅송🙆🏻

  • @user-pi2sm5kj3l
    @user-pi2sm5kj3l 3 년 전 +1

    오늘 개웃기네 ㅋㅋㅋㅋㅋ

  • @kbefree8782
    @kbefree8782 3 년 전

    일본은 인터넷 다시보기 서비스 이용률이 떨어지고 아직도 대부분이 TV방송을 녹화해서 소장하고 봅니다.
    그 녹화기술이 점점 발달하죠.. 비디오테이프에서 DVD로 블루레이로 녹화하고 시간되면 자동으로 녹화되고
    이런식으로 기술이 발전함

  • @gyoungdun
    @gyoungdun 3 년 전 +33

    난 슈카형이 너무 좋다

  • @paiknak3165
    @paiknak3165 3 년 전 +6

    멋지네. 역시 돈이 있어야 저정도 플렉스.

  • @AliciainParis
    @AliciainParis 3 년 전 +6

    말도안되서 상상이 안되는데 3조..... 이자만... 😱
    정말 뿌릴만 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점점 상식이 늘어서 좋아용!!🥳🥳

  • @user-lu2il4sr7h
    @user-lu2il4sr7h 3 년 전 +6

    지인들과 만나 잘난척 하면 썰 풀 수 있게 해준 슈카오빠~~ 쌩유^^

  • @leeej0210
    @leeej0210 3 년 전 +5

    방금 라디오스타보고왔는데..
    슈카형 연예인병 좀 걸려주세요!!!

  • @user-vq4qc9ms8o
    @user-vq4qc9ms8o 3 년 전 +5

    반대로 일본의 저런 약점을 자극 하는 사업을 하면 대박이 날수도 있는거네요

    • @user-rs2ru5pt1o
      @user-rs2ru5pt1o 3 년 전 +1

      그래서 실제로 한국인들이 사업 많이해요
      중국인들은 더 많이 하고..

  • @chrissuper2029
    @chrissuper2029 3 년 전

    잘 보고갑니다~

  • @user-yk4om4cc7z
    @user-yk4om4cc7z 3 년 전

    와따 행님 나도 한번 해볼까예?

  • @user-xu4jq6oc3t
    @user-xu4jq6oc3t 3 년 전 +95

    뭐...기부단체에 돈주면 그게 부동산으로 갈지 외제차값으로 갈지 알수없으니...
    현명하다면 현명하네요

    • @user-ic1dj5tf7r
      @user-ic1dj5tf7r 3 년 전 +5

      한국은 500년간 세뇌된 유교적 핏줄,조상 중시 서양은 20살이면 독립 오직 한국만 사교육비,등록금,결혼비,손자돌봄.. 늙어 죽을때까지 핏줄에게 퍼줌. 주식회사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전부다 핏줄 경영하는 유일한 나라. 진보,보수 할것 없이 핏줄 퍼주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나라. 그래서 힘들어지면 핏줄을 한 운명체로 보고 가족 살해가 매우 흔한 나라. 서양은 제사 없음. 한국은 그 짧은 명절도 제사(핏줄)로 인해 그 누구도 행복하게 지내지 못함
      핏줄 퍼주기,핏줄 이기주의-⟩양육 부담,양극화,희망포기-⟩비혼 급증-⟩국가 소멸

    • @user-sg5us3lj7d
      @user-sg5us3lj7d 3 년 전 +18

      @@user-ic1dj5tf7r 에휴 이런것도 반박을 해야하나 싶지만 굳이하자면 핏줄경영은 서양보단 강하지만 심각하진않음. 핏줄퍼주기는 일본이 더 심하단다. 일본정치권봐라 할아버지부터 아들까지 다 국회의원한다. 핏줄은 그게 핏줄이고. 일본도 예전엔 인구감소할때 소멸이라는 표현이 돌았지. 그래서 없어지냐? 결국 인구는 돌고돌아 언젠간 다시 올라간다.

    • @user-sg5us3lj7d
      @user-sg5us3lj7d 3 년 전 +7

      @@user-ic1dj5tf7r 제사를 하는사람이 많겠냐? 아니면 기독교인구가 많겠냐? 그리고 니는 뭔가정에 살고있길래 이리 안좋은면만 쓰는건지 안타깝네.

    • @coconut9200
      @coconut9200 3 년 전 +3

      @@user-ic1dj5tf7r 캥거루족이라고 들어봄?

    • @seanjapsenferrors3978
      @seanjapsenferrors3978 3 년 전 +4

      @@user-ic1dj5tf7r 다 장단이 있기 마련인데 단점만 모아놨네ㅋㅋ

  • @tmdwo626
    @tmdwo626 3 년 전 +108

    일본은 한국인이 가서 살기에는 답답한 나라죠
    민원처리할때 대부분 대면+수기 / 회사 메뉴얼은 또 오지게 두꺼움ㅋㅋ

    • @break0ut1
      @break0ut1 3 년 전 +17

      학생 글내려 미국이나 유럽은 더해

    • @red1145kr
      @red1145kr 3 년 전 +19

      @@user-dv3mh9sf4b 유럽 일처리 늦은거 일본만큼은 아님. 또 세계1위 전자사무화가 벨기에일정도로 유럽도 전부 it화 되어있죠. 닐본이 너무 비정상적으로 아날로그입니다.
      한달전 은행이 아직도 플로피디스크써서 이게 디스크가 생산 중단되서 일처리에 문제생겼다고 기사난게 일본입니다. 검색해보심 유튜브에도 나옴. 그것도 그렇지만 더큰 문제는 일본은 책임을 안지려는 문화때문에 모든게 매뉴얼화 처리하고
      매뉴얼에 암나오면 다 떠넘긴다는것임.
      원전도 그래서 그렇게 터질게 아녔는데 일처리를 미루다 그렇게 된걸로 유명합니다. 책임지는걸 죽기보다 싫어하는 문화입니다.

    • @cmeat
      @cmeat 3 년 전 +7

      @@red1145kr 플로피디스크???? 레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ohnkim9642
      @johnkim9642 3 년 전 +3

      캐나다 미국도 울화통 터져요.

    • @user-us5ey3ze2k
      @user-us5ey3ze2k 3 년 전 +7

      반대로 일본인이 일본에서 사는건 한국인이 한국에서 사는것보다 더 좋은듯

  • @HoongEi
    @HoongEi 3 년 전 +27

    갈라파고스 였던 일본이
    게임같은 디지털 컨텐츠에서 다시 앞장서는게 참 신기합니다.

    • @salang9281
      @salang9281 3 년 전 +1

      구글,마소,스팀 전부 클라우드게이밍 시장진입했는데 플스,닌텐도등등 잠잠한거보니 그닥

    • @HoongEi
      @HoongEi 3 년 전 +12

      @@salang9281 서양 유명 프랜차이즈 죄다 이상해진거 보고, 반대로 일본은 게임 그자체의 재미를 살리는 측면에서 게이머들의 표를 많이 받은거 보면 그닥이 아닌데.
      명작 SF TPS 매스이펙트 는 안드로 메다로
      라오어2는 골프채로, 위쳐제작사는 펑크나고, 폴아웃은 똥오줌, 블리자드는 디아블로와 어둠땅에 목숨걸고, 파크라이 5는 이상해지고, 한둘이 아니에요. 크레토스나 둠가이 정도만 이름값하며 살아남았음.
      인디나 중소게임에서야 흥한것도 있겠지만
      대부분 이런 프랜차이즈는 이상한 길로 빠지고 있음. 선민과 우월한 도덕심으로 포장되있는데, 일본의 대표적인 게임들은 버그나 정치적 올바름 이슈에서 비교적 나았고, 게임 자체의 재미를 찾는데 중점이였음. 닥소나 블본 세키로, 몬헌 이나 용과같이, 닌텐도의 직할 게임들. 게임 빼고 만화같은것까지 가면 더함.
      클라우드는 기대하고 있지만, 그게 정답이 될지 어떨지는 모르고, 클라우드서비스는 디지털 컨텐츠 라기 보단, 그 통로라고 생각함.

    • @tordoc9817
      @tordoc9817 2 년 전 +1

      우리가 뒤쳐지는걸수도

    • @user-ud2dx7lf4b
      @user-ud2dx7lf4b 2 년 전 +2

      우리나라는 nc가 선두로 개돼지 조련술만 연마하니.. ㅋㅋ 발전을 하겠음??

  • @superbstandard562
    @superbstandard562 3 년 전

    2분전은 못참지

  • @user-zu3lf4ug3f
    @user-zu3lf4ug3f 3 년 전 +7

    허기야 한 분야에서 최고를 하면 다 알아서 찾아오니깐 그게 일본의 힘이 엇지

  • @user-nu2bv5vy1g
    @user-nu2bv5vy1g 3 년 전 +3

    퍼거슨의 오랜만의 1패다 SNS도 쓸데가 있었네

  • @ureonan
    @ureonan 3 년 전 +42

    옛날엔 우리나라도 옷을 인터넷으로 못 판다고 생각했죠

  • @mypumas730
    @mypumas730 3 년 전 +2

    진짜 썰 존나 재밌게 잘 턴다

  • @user-mm8bv3di4o
    @user-mm8bv3di4o 3 년 전 +8

    일본이 부러운건...은퇴인구가 취업인구의 두배가 넘다보니...
    젊은층 취업할곳이 넘쳐나고...
    젊은층 취업률이 높아지니...결혼 연령은 낮아지고...
    출산률은 상승하고 있다는점.

    • @user-us5ey3ze2k
      @user-us5ey3ze2k 3 년 전

      상승은 안하는듯 ㅋㅋ.. 전세계적으로 저출산이 추세인데 일본이 상승할리가...

    • @user-us5ey3ze2k
      @user-us5ey3ze2k 3 년 전

      일본 부러운점 또 하나 수학이랑 영어가 엄청 쉬움 ㅋㅋ 수학영어에 돈 2000만원씩 바르는 한국이랑 다르죠

    • @user-mm8bv3di4o
      @user-mm8bv3di4o 3 년 전 +4

      @@user-us5ey3ze2k 일본 1,27 정점 찍고 현재는 1.44로 매년상승 중임 ㆍ

    • @Maverick-xn7qw
      @Maverick-xn7qw 3 년 전 +1

      @@user-us5ey3ze2k 찾아나보고 그런말을 하던가요.. 출산률 1.44로 상승중임. 0.8대인 한국 씨바 하..

  • @harrisjohn8605
    @harrisjohn8605 3 년 전 +22

    ㅎㅎ
    2000년대 초반에 인터넷 쇼핑몰 업계는
    옷은 온라인으로 못팔거라고 다들 생각했음. 진짜로..

  • @_flash1855
    @_flash1855 년 전

    성지순례왔습다

  • @scy9449
    @scy9449 3 년 전 +19

    6:12 무중력 야스?

  • @user-lv9zn2of8t
    @user-lv9zn2of8t 3 년 전 +16

    일본이 시장경쟁에서 밀렸다기보단 플라잡합의에 미일반도체협정만 3번에 미국이 밀어낸거지 엔화가 1년도 안되서 두배로 절상되버렸는데 어케 시장에서 가격경쟁이되겠음? 한국이 원달러환율 500원으로 절상한다고 생각해봐라 기업들 반이상이 세달안에 파산할껄? 오히려 일본은 내수중심국가로 된건 플라자합의에대한 탈출구지 경제구조를 체제변환시킨거

    • @user-ce4lz4jj1d
      @user-ce4lz4jj1d 3 년 전 +1

      미국한테 책잡혔었네요ㅋㅋㅋ

    • @jangmh2023
      @jangmh2023 3 년 전 +1

      천조국 파워 ㅎㄷㄷ

    • @userghai123
      @userghai123 3 년 전 +2

      @@slkang2001 잃어버려도 3위고 우리나라와 비교하기도 창피합니다. 우리는 프랑스 영국 독일부터 이겨야합니다;;;

    • @user-tr4lj2nr8p
      @user-tr4lj2nr8p 3 년 전 +1

      @@userghai123 지금의 지위를 따지기보단 상승과 하락세를 봐야겠죠?

  • @PeterYi7
    @PeterYi7 3 년 전 +4

    목소리와 얼굴이 달라 당황했던 라디오스타의 슈카 ㅋ

  • @user-pk4jk7oi4q
    @user-pk4jk7oi4q 3 년 전

    유익

  • @chulsoomyfriend2748

    Zozo? 골프 대회 일본에서 매회하는 조조챔피언쉽이 ..관련있는지??

  • @user-fb1mq2rv8i
    @user-fb1mq2rv8i 3 년 전 +3

    우린 왜 이런 트위터가 없을까? 그져 부러울뿐!

    • @jinji0205
      @jinji0205 3 년 전 +3

      재벌이 하면 미친듯이 까고 회사가치 내려갈듯요 ㅋㅋㅋ

  • @user-cx7zt6tg2c
    @user-cx7zt6tg2c 3 년 전 +34

    이게 진짜 돈복사버그지 ㅋㅋㅋㅋㅋㅋ

  • @dltjrqls
    @dltjrqls 3 년 전

    개꿀잼 ㅎ

  • @user-nl1me3uj1i
    @user-nl1me3uj1i 3 년 전

    일본의 개혁, 발전은 항상 자기들 등딱지가 박살날 것 같은 심각한 위기감이 전 국가적으로 체험될 때만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지금 일본의 목표는 후세의 초인을 기다리며 지금의 펀더멘탈을 유지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 @user-zr3vn3jz2d
    @user-zr3vn3jz2d 3 년 전 +10

    주식으로 하루만에 천날렸는데..... 트위터 깔으러 갑니다.

    • @user-zr3vn3jz2d
      @user-zr3vn3jz2d 3 년 전 +2

      @핸드폰고장남 제가 욕심도 부렸어요ㅠㅠ 4~5개월동안 조금조금해서 2천벌었는데 하루에 천날라가는거 보니 정신이 번쩍드네요

  • @user-ei1lp2hl4p
    @user-ei1lp2hl4p 3 년 전 +8

    머 일본이 예전처럼 혼자 잘 나가면 한식 한류 이런거 일본에서 왜 사줘요 시작은 플리자합의로 강제적이였지만(랄까 이것도 걍 미국이 일본서독이 무역이득 너무 쓸어가니까 기존에 주던 특혜만 폐지한거) 그 이후론 알아서 선 잘 지키는덕에 다른 아시아도 성장 가능했고요

    • @user-ot5gv5sw6t
      @user-ot5gv5sw6t 3 년 전 +3

      이새끼 닉네임은 동네힘쌘형인데 말하는 꼬라지가 근첩비틱이노 랄까 ㅇㅈㄹ ㅋㅋ

    • @AAA-ks3od
      @AAA-ks3od 3 년 전

      비틱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j5fi8pw4n
    @user-ij5fi8pw4n 3 년 전 +1

    슈카님 라이브 풀영상은 안올려 주시나요??ㅠ

  • @kayrncolly3702
    @kayrncolly3702 3 년 전 +1

    삼조...와....소니 망한다할때 샀어야 됐어... ㅠㅠ

  • @hubblealfred8754
    @hubblealfred8754 3 년 전 +14

    저게 20까지 잘려서 저런건데 일본이 삼성 같은 초거대 기업은 없어도 거대 기업은 많습니다. 포브스 글로벌 2000만 보셔도 일본 기업은 217개인데 한국 기업은 50개 정도임. 그냥 삼성전자가 대단하다는 뜻으로 보시면 될듯...심지어 개무시 당하는 소니도 현대자동차보다 큰 기업임.

    • @momo0303
      @momo0303 3 년 전

      솔직히 그냥 일본 전자기기 대표기업 사례로 나온거지 소니 무시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 같긴하네요 ㅋㅋ

    • @hubblealfred8754
      @hubblealfred8754 3 년 전 +4

      @@momo0303 이 영상을 말한게 아니라 소니가 솔직히 예전에 비하면 쇠락하기도 했고 삼성에 너무 비교되다 보니까 망한줄 아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 @johnkim9642
      @johnkim9642 3 년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깜짝 놀랐습니다. 그렇군요..

  • @GGTomHardy
    @GGTomHardy 3 년 전 +228

    진짜 일본의 땅 인구 내수시장 황금비율 은 존니 부럽다..

    • @user-ic1dj5tf7r
      @user-ic1dj5tf7r 3 년 전 +52

      한국은 500년간 세뇌된 유교적 핏줄,조상 중시 서양은 20살이면 독립 오직 한국만 사교육비,등록금,결혼비,손자돌봄.. 늙어 죽을때까지 핏줄에게 퍼줌. 주식회사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전부다 핏줄 경영하는 유일한 나라. 진보,보수 할것 없이 핏줄 퍼주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나라. 그래서 힘들어지면 핏줄을 한 운명체로 보고 가족 살해가 매우 흔한 나라. 서양은 제사 없음. 한국은 그 짧은 명절도 제사(핏줄)로 인해 그 누구도 행복하게 지내지 못함
      핏줄 퍼주기,핏줄 이기주의-⟩양육 부담,양극화,희망포기-⟩비혼 급증-⟩국가 소멸

    • @user-qf2lp2bi9m
      @user-qf2lp2bi9m 3 년 전 +87

      @@user-ic1dj5tf7r -틀-어그로를 끌어도 씹노잼으로 끄네

    • @user-io1ox1io7f
      @user-io1ox1io7f 3 년 전 +37

      @@user-ic1dj5tf7r 바뀌고 있잖냐 느리긴해도 ㅋㅋ 왜캐 비관적이야

    • @Igdrasil-
      @Igdrasil- 3 년 전 +24

      @@user-ic1dj5tf7r 아 3줄로 줄이라고~ㅋㅋㅋㅋ
      더구나 개노잼이라고ㅋㅋㅋㅋㅋ

    • @kyouhyung
      @kyouhyung 3 년 전 +7

      호사가들이 망했다 망했다 해도 전성기때 쌓아놓은 체력이 있고 인구가 있으니 저력은 무시를 못하죠. 헛다리 자꾸 짚는데도 시장규모로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 @rainwinter6179
    @rainwinter6179 2 년 전 +2

    진짜 인생 재밌게 사시네

  • @illiiillililli
    @illiiillililli 8 개월 전 +1

    처음부터 분단안된채로 대한민국으로 일어났으면 그당시 출산율고려해서 우리도 1억인구 찍고 대륙으로 이어가는 화물차수송도 가능해져 일본이기는게 불가능한건아니었을텐데 이제는 인구추락에 경제도 침체되어서 이미 끝났음

  • @user-ic3kj6xs3c
    @user-ic3kj6xs3c 3 년 전 +3

    스페이스 X스ㅋㅋㅋㅋㅋㅋ

  • @charming_man123
    @charming_man123 2 년 전 +15

    ㅋㅋ대한민국이 갈라파고스 우도지 ㅋㅋㅋ똥뭍은개가 겨뭍은개 나무란다더니 ㅋㅋ주제파악을 못하네

  • @Dong100DongDong2
    @Dong100DongDong2 3 년 전

    혹시 홍성추TV를 아시나요? 대한민국 재.경계의 숨겨진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너무 꿀잼 입니다. 이런 컨텐츠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미도파백화점이 사라진 이유 같이

  • @sowovertrainow
    @sowovertrainow 3 년 전

    flex 멋있네

  • @user-pc2bc7tg5c
    @user-pc2bc7tg5c 3 년 전 +29

    외국에서 대학다니면서 느낀건데, 인구와 경제규모를 가지고 유학생 비율을 보자면, 일본 유학생은 동남아 국가보다 더 낮습니다.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도 해외로 나가려고 하지 않고, 일본 내에서만 머무르다 보니 세상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빨리 깨닫지 못하게 되죠. 80%의 점유율이 이렇게 처참하게 깨질지 몰랐듯, 우리도 중국에게 추격당하는걸 늘 경계해야합니다.

    • @user-zz8ez1my9t
      @user-zz8ez1my9t 3 년 전 +13

      프랑스 독일 영국인들도 유학 안나가는데? ㅋㅋㅋ 자기나라가 좋으니까 유학을 안가는거지 저능아야 유학 많이가는나라들 특징이 다 ㅂㅅ나라들이지 우리나라 포함해서

    • @user-qw1sb1zz4w
      @user-qw1sb1zz4w 3 년 전 +12

      별로 그런걸 따지고 산적이 없는데, 답글 다신 분 말 보고 깨달음
      애초에 유학을 가는 이유가 자기 나라에서 대학가는거보다 이점이 있을때 가는건데

    • @user-zz8ez1my9t
      @user-zz8ez1my9t 3 년 전 +4

      해외로 나가야 세상이 어떻게 바뀌는지 안다고? 뭔 19세기얘기하는거냐? 폰으로 다 하는 세상인데 오히려 니가 세상이 어떻게 바뀌고있는지 못깨닫는 사람인거같은데?

    • @userghai123
      @userghai123 3 년 전 +6

      ㄹㅇ 바보인듯... 유학은 더 좋은 곳으로 가는건데.. 일본이 경제, 음악, 역사도 유명해서 역으로 일본으로 유학을간다.

    • @user-el3mg3sr2r
      @user-el3mg3sr2r 3 년 전 +7

      노벨상 30개 넘는국가가 유학 안간다고 글로벌 시각이 적대 풉 ㅋㅋㅋ

  • @nyaa_cat
    @nyaa_cat 3 년 전 +12

    14:42 히키코모리ㅋㅋㅋㅋ

  • @user-lg1pb8wv7z
    @user-lg1pb8wv7z 3 년 전 +1

    인생 즐겁게 사는형이네

  • @heyya2261
    @heyya2261 3 년 전

    마이크소리 크게 나오게 바꿔주시면 안되나요

  • @user-kg5hd6xx5v
    @user-kg5hd6xx5v 3 년 전 +12

    애플은 가장 성공한 독자규격이자 갈라파고스죠
    소니같은 회사들은 실패했지만
    애플같은 경우 팬보이를 많이 만들어놓아서 독자규격을 해도 사람들이 많이 사줌
    결국 성공함
    스티브잡스가 소니를 동경하기도했었고요

    • @joowon-jung
      @joowon-jung 3 년 전 +1

      제 생각에는 애플이 독자규격 같지만 독자규격 아닙니다.
      도리어, 사용자를 위한 requirement를 만족하는 표준이 없을때
      만들거나 다른 걸 쓰죠.
      iPod (not iPhone) 처음 나올 때
      USB가 너무 느려서 FireWire를 채택 (만들었던가?) 했습니다.
      iPhone의 독자 충전단자도 유사한 이유로 그렇게 만든 걸로 압니다.
      (현재는 최신 USB 표준으로 다 통합되었죠.)
      Sony (전자)의 막무가내 규격과는 달라 보입니다.

    • @user-kg5hd6xx5v
      @user-kg5hd6xx5v 3 년 전 +1

      @@joowon-jung 독자적인 os 독자적인 충전방식 독자적인 응용프로그램등등 막무가내 독자규격은 많아요
      애플은 미국 기업이기때문에 막대한 영향력과 시장점유율,사용자가 많은 영어권이라 살아남은거임

    • @mc-ym1vx
      @mc-ym1vx 3 년 전 +2

      @@user-kg5hd6xx5v
      애플은 계속 나아가는 혁신으로 이루어진 독자 노선이라 갈라파고스? 고인물이라 하기엔 그렇죠?
      OS같은 경우는 굉장히 잘 만들었죠.
      최근에 핸드폰 자꾸 재탕한다 소리 나왔지만, cpu 딱 내놓고 , 거기에 우리 아이카~ 발 담궜다~
      큼직한 혁신적인 창조 한 다음, 정상찍고 부수적인 작은 것들 독자 노선 타도 그게 이어지는데
      일본 최전성기 저때 혁신이 있었죠! 휴대용 라디오부터 ,컬러티비,워크맨 등등
      그리고 더 새로운 것이 없다.
      남들 아날로그 티비에서 디지털티비 갈아 탈때 , 계속 아날로그 만들고
      LCD -> OLED 넘어갈때 포지션 어중간하고 집중투가 안해서 발전 느리고
      일본 생활형vlog들 보면 양판점 같은 곳 보면 가전제품들....답도 없습니다.
      기능도 그런데 가격보면 진짜 개노답...그걸 사주는 일본인들 이해불가;;;;

  • @hjca6105
    @hjca6105 3 년 전 +19

    옆 나라를 비웃기에는 전세계2위와 현세계2위가 이웃나라다...

    • @woqlddo11
      @woqlddo11 3 년 전 +2

      전세계랑 세계랑 뭔 차이인가요?

    • @hojinkim9224
      @hojinkim9224 3 년 전 +6

      @@woqlddo11 전(前)세계 2위요 ㅋㅋㅋ 일본

    • @user-sl6qg6tq5o
      @user-sl6qg6tq5o 3 년 전

      @@woqlddo11 세계2위랑 아시아2위 말하는듯

    • @user-fi8iu5vl3u
      @user-fi8iu5vl3u 3 년 전

      중국 일본

    • @aimini123
      @aimini123 3 년 전

      참깨는 2위라긴 좀.. 물론 경제로만 따지면 그렇긴한데 너무 후진국인 면모가 많음

  • @Y00YU
    @Y00YU 3 년 전

    선댓후감상

  • @eunnyeoni
    @eunnyeoni 3 년 전 +1

    와... 나도 손형과 친분 있고 싶다.....3조 따위라니...

  • @user-ys7xn5xs2x
    @user-ys7xn5xs2x 3 년 전 +11

    진짜 슈카월드 댓글보니까 속이 시원하다. 다른 댓글보면 국뽕에 눈이 멀어 중학교 수준도 안되는 지식조차 안배우고
    반일 외쳐대는것보다 현실 직시를 똑바로 하는거 보니까 속이 시원함.
    주변에 힘쎈 일본이나 중국에 제대로 대응하려면 먼저 상대를 제대로 알아야하는 법이지 암

  • @user-ru4op2gb6c
    @user-ru4op2gb6c 3 년 전 +5

    슈카형 112만 추카추카🎉
    일본은 진짜 내수인정

  • @user-xz8xh6yz9z
    @user-xz8xh6yz9z 3 년 전

    일본에서 5년정도 체류했었습니다
    미래는 없지만 부자는 망해도3년 간다는거 여실히 보여주는 나라입니다 세계 어디든 장단점은 있고요 내수가 부러운 나라입니다 과거같은 피지컬은 돌아오지 못하겠지만 폭삭 망할 일은 없는 나라네요 침몰하지 않는이상은 제일 걱정인건 사회문제 시스템 한국은 10년정도 뒤쳐져서 다 따라가고 있다는겁니다 일본은 왕년에 벌어놓은 거나 있고 인구나 있지 한국은 이제 겨우 치고나온나라인데 일본처럼 미래 어두워지고 있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프리타족 니트족 초식 절식남 1인가구들 사회문제화 되고 있구요 단점만 따라가는게 큰일같네요

  • @user-tb8qh4tx7d
    @user-tb8qh4tx7d 3 년 전

    오와

  • @jjw9383
    @jjw9383 2 년 전 +3

    팩트) 일본보다 더한 갈라파고스 국가는 한국이다...
    일본 : 자국폰 안쓰고 애플 아이폰 독보적1위임 ott : 넷플 훌루 등등 골고루 쓰고있음 유통 : 아마존 직접 진출해서 사이트도 있고 잘나감 포털 : 구글 야후 두탑임...
    반면 한국은 중국 다음가는 갈라파고스 국가가 아닌가? 한국에서 일본보고 갈라파고스 뭐라하는거 보면 웃길뿐이고 중국 다음가는 쇄국국가에서 ㅋㅋ

    • @meruhendayo1701
      @meruhendayo1701 2 년 전

      그냥 미국 속국 같은데요 ㅋㅋ

    • @user-ir1el4yb2m
      @user-ir1el4yb2m 2 년 전

      아이폰 1등인건 갈라파고스화보다 안좋은건데?
      그리고 한국 아이폰 매출 전세계 5등안에 드는구만

    • @meruhendayo1701
      @meruhendayo1701 2 년 전

      @섣달그믐 그냥 정신병임 쳐 맞아야 고쳐짐 ㅇㅇ

  • @solcar7076
    @solcar7076 3 년 전 +4

    일본에 어느...닭꼬치만 납품하는 회사있는데.. 연간매출이..
    몇조였던거 보고 진짜. 인구/땅덩이가 국력이구나했음.
    좁은땅떵이에서 또 갈라지게 생기고 진짜 쉣

    • @worldpeace6213
      @worldpeace6213 3 년 전

      인구 2억 넘는 파키스탄 국력이 엄청나죠??

    • @usa2056
      @usa2056 3 년 전 +1

      일본이 닭꼬치 어마어마하게 먹는거 생각하면 뭐ㅋㅋㅋㅋ
      우리가 치맥, 삼겹살에 소주먹을때
      쟤네는 닭꼬치에 맥주 먹으니까

    • @veloy390
      @veloy390 3 년 전

      인구많은데 거기에 돈까지 많으면 거기서 나오는 시장은 정말 거대한거죠... 그래서 내수가 큰게 정말 부럽긴 하네요.

  • @user-eb6uc3mo7v
    @user-eb6uc3mo7v 3 년 전 +2

    한국이 통일 하고 통일부작용 없이 20~40년 내내 높은 GDP성장률을 보이려면 어떤 조건들이 갖춰져야 할까

    • @user-eb6uc3mo7v
      @user-eb6uc3mo7v 3 년 전 +1

      @@_F_Y_ 적은 민족,지역 갈등 , 많은 투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국가신용도, 반대세력 제거, 북한 주민들이 성실성,적응, 국제적인 저금리,저유가,원화평가절하, 수입국들의 무역시장개방 등이 만족해야만 하긋죠

    • @nconly1
      @nconly1 3 년 전 +1

      GDP 성장은 자연스럽게 따라오지

  • @redyena9691
    @redyena9691 년 전

    K-갈라파고스 영상 보고 왔습니다...

  • @user-mh2bc3rp5d
    @user-mh2bc3rp5d 3 년 전 +6

    조조타운 한국으로치면 무신사
    무신사도 조조타운을 벤치마킹 많이 했음
    조조타운은 세일폭도 커서 좋음

  • @user-sf2yf5xn5p
    @user-sf2yf5xn5p 2 년 전 +43

    오히려 괴짜 정신과 갈라파고스 같은 집념이 지금의 일본을 만든거 같네요.. 세계 1000개 기업으로 확대해서 보면 ㄹㅇ 압도적으로 일본기업 많습니다.

    • @artvisz
      @artvisz 2 년 전 +8

      문화의 차이임..일본은 지역이 특화된거고 독일도 마찬가지..한국은 중앙집중이 심하고..
      저런 독일 일본회사들 지역 회사도 많음..한국은 지역회사 별로없지.

    • @user-un8xk6mt2x
      @user-un8xk6mt2x 2 년 전

      @@artvisz 고대 역사로 넘어가도 한반도는 중앙중심, 일본은 지방 중심.

    • @user-ex6so3jp8e
      @user-ex6so3jp8e 2 년 전

      @@user-un8xk6mt2x 진짜 일본은 지방과 지방의 교류없는것같음 혼슈사람이 큐슈가려면 부산 들렀다가 가는게 더 빠르고 싸다는 것만 봐도ㅋㅋㅋ

    • @user-yl8or3pf9t
      @user-yl8or3pf9t 2 년 전 +3

      한국의 갈라파고스화는 대기업들 편하게 만들어주기 위한 이상한 규제와 청소년들 통제할려고 만든 또 이상한 규제들임. 일본은 이런건 없는데 자꾸 누구보고 갈라파고스라 하고 국뽕을 들이키는지 모르겠음

  • @user-ut7ub6tf2p
    @user-ut7ub6tf2p 3 년 전

    내수시장에 중요성을 알고 가네요

  • @SeoulClass
    @SeoulClass 3 년 전 +2

    든든한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하는 혁신성을 가지고 있었으면 최고의 나라가 되었을 건데
    현실에 일본은 내수에 만족하고 글로벌 시장은 진출 안하는 거지 못하는게 아니다 라는 정신승리하는 나라ㅋㅋㅋㅋㅋㅋ(특히 KPOP 보면서 위 논리를 JPOP에 가장 많이 적용함)

    • @userghai123
      @userghai123 3 년 전 +2

      ㅉㅉ 음악시장 일본이 넘사에요 단순히 아이돌로만 비교마세요. 전체 음악시장 비교하기도 부끄러울정도로 한국이 밀립니다.

    • @johnjony4997
      @johnjony4997 3 년 전 +3

      책한권본사람이 제일 무섭다고 이런사람들이 우리나라의 발전을 더디게만듬. 일본 음악시장은 전세계 2위입니다. 내수 빼고봐도 어마어마한크기에요. 아이돌쪽만 한국이 우세하고 그것만 언론이나 유튜브서 엄청 부풀려서 많은사람들이 우리 음악시장이 엄청 크고 다른분야까지 전체를 압살하는줄아는데 아이돌쪽빼고 다른 음악분야는 완전히 밀립니다. 이런생각 가지고있음 지금 님이 욕하는 그 정신승리하는나라랑 다를게없어요

  • @user-pn5el2ge5y
    @user-pn5el2ge5y 2 년 전 +3

    2100년에도 일본gdp는 인도에이어 세계 4위일것으로 예상.. 한국은 20위까지 밀립니다

  • @Samurai-B
    @Samurai-B 3 년 전 +68

    일본 대학에서도 갈라파고스화를 주의하라며 일본 핸드폰의 몰락을 가르치죠

  • @user-do7tq7ku4r
    @user-do7tq7ku4r 2 년 전

    도장 ㅋㅋㅋㅋ

  • @user-do1hq6wp9k
    @user-do1hq6wp9k 3 년 전 +1

    와! 기인이다 ㅋㅋㅋㅋㅋ 진짜 신기..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