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하지 않는 사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0. 17.
  • 어렵고 딱딱한 경제,시사,금융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는
    경제/시사/이슈/잡썰 토크방송입니다.
    #퇴직율 #구인난
  • 코미디

댓글 • 2K

  • @Zealot2049
    @Zealot2049 2 년 전 +2442

    과거 : 뽑을 사람이 없다(회사 연봉이나 사내복지가 별로라서 신입들이 기피함)
    현재 : 뽑을 사람이 없다(경력자처럼 일도 잘하고 실력도 있는데 신입수준 연봉받고 일 할 노예들이 없다)

    • @lala-ds5im
      @lala-ds5im 2 년 전 +65

      맞말...

    • @user-ld1mb9yz2f
      @user-ld1mb9yz2f 2 년 전 +284

      다시 봐도 열받네 양심 ㅈㄴ 없노 ㅋㅋ

    • @LifeLoveSex
      @LifeLoveSex 2 년 전 +22

      ㅇㄱㄹㅇ

    • @user-fm5iw4vx9r
      @user-fm5iw4vx9r 2 년 전 +13

      킹정.......

    • @Meister-Lee
      @Meister-Lee 2 년 전 +152

      ㄹㅇ 우리회사도 사람 나간다고 새로 뽑는 공고 내더니 실컷 면접 잘 하고 연봉 얘기하면 다 도망감

  • @user-ki1zs9om3h
    @user-ki1zs9om3h 2 년 전 +4302

    한국 : 일할 사람이 없다 ( 경력있고 즉시 업무투입 가능하며 다재다능하지만 최저시급 받고 일해줄 노예가 없다 )

    • @kenaing1
      @kenaing1 2 년 전 +157

      ㄹㅇㅋㅋ

    • @user-vk3qy4tm4e
      @user-vk3qy4tm4e 2 년 전 +104

      미국은 아니지...ㅋㅋㅋㅋ한국이야 딱 맞는 말이지만

    • @user-yx1bu8zw7d
      @user-yx1bu8zw7d 2 년 전 +377

      이야 이래도 시위를 안해? 독하다독해 ㅋㅋ

    • @user-is8ig3bg3h
      @user-is8ig3bg3h 2 년 전 +35

      팩트라서 시발..+ 그냥 암함류도 많이 이써요

    • @user-dl4nz5rg9h
      @user-dl4nz5rg9h 2 년 전 +46

      죄송하지만 노동자라면 자기 주제를 아세요.

  • @user-bf1lz4nf9q
    @user-bf1lz4nf9q 2 년 전 +466

    노동 가치가 자산 가치 상승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사회에서 필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본이 있는 사람은 이미 자본이 있기 때문에 노동 의욕이 없고, 자본이 없는 사람은 아무리 일 해봐야 계층 이동이 어렵다는 걸 깨닫는 순간 노동 의욕을 잃게 되죠.

    • @qed-gk5wi
      @qed-gk5wi 2 년 전 +67

      뼈 빠지게 일해봐야 뼈 맞추는 데 더 돈이 많이 듬

    • @beob8270
      @beob8270 년 전 +1

      @@qed-gk5wi 와 맞는말
      뼈빠지게 일해서 돈벌었더니 몸 여기저기 박살나서 병원비랑 퉁침 ㅅㅂ

  • @kuro-sf5un
    @kuro-sf5un 2 년 전 +106

    근로의욕이 정말 최악인 시기임. 열심히 아껴서 월급으로 돈을 모았지만 이게 무슨의미가 있나 싶은 세상임. 항상개근하던 나조차도 일을 그만두고 시골에서 아끼며 살고싶음

  • @Front_of_gate
    @Front_of_gate 2 년 전 +279

    주4일 근무 얼마전까진 그다지 필요성 못 느끼고 오히려 월급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에 반대쪽이었는데 이번달 2주연속 강제 주4일근무 체험에 4일근무의 소중함을 느낌

  • @user-to9xl9sl5j
    @user-to9xl9sl5j 2 년 전 +384

    산업기능요원으로 다녔던 회사가 허구헌날 구인난이였음.
    일할 사람이 없다고 투덜대는데
    왜 였냐면 경력자가 오건 신입이 오건 최저시급부터 시작이였고,
    일 자체도 노가다 였고,
    근무시간이 정해저 있지 않아서 아침 9시-저녁 9시까지 일할 때도 있었음. 늦으면 11시까지도 일함
    그것도 한달내내. 토,일 나오라면 나와야 했다.
    환경 자체도 겨울에는 얼고 여름에는 쪄 죽었다.
    이래놓고 신입 공고를 내긴 내서 사람이 오는데
    그렇게 오는 사람 3개월을 못버티고 나감. 외국인도 3명인가 튀는거 라이브로 봄
    나는 2년을 어떻게 버틴건가 몰라 군대라고 생각하니 좀 나았나

    • @user-ln5tt8sk3h
      @user-ln5tt8sk3h 2 년 전 +192

      사장쉑은 외제차 끌고 와이프 말고 세컨드 끼고잇고...... 안봐도 보인다 보여 ㅋㅋㅋㅋㅋㅋ

    • @user-to9xl9sl5j
      @user-to9xl9sl5j 2 년 전 +171

      @@user-ln5tt8sk3h 아니 님 이 회사 온 적 있음? 어캐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Vinjae
      @Vinjae 2 년 전 +91

      좋좋소 마스터 등장 ㅋㅋㅋㅋㅋㅋㅋ

    • @ykkbrodas
      @ykkbrodas 2 년 전 +12

      오 우리회산가 했다가 겨울에 얼고 여름에 쪄죽는다는거보고 우리회사는 아니구나 했네 ㅋㅋ 산업기능요원 일하는 동안 일년에 10일정도 쉬고 개밥 먹었음 ㅋㅋ

    • @user-rb4cd1ef8f
      @user-rb4cd1ef8f 2 년 전 +17

      진심요 저도 공고 졸업하고 공장 다녔는데 기능사 자격증 따도 어차피 최저시급인데 와중에 돈도 안주는 시간에 먼저 안나오면 욕 먹고 찍히고 그래놓고 지들 맘에 안들면 부서뺑뺑이 돌림

  • @JJ-ke1un
    @JJ-ke1un 2 년 전 +519

    미국인은 아니지만 퇴사하고 외주 프리랜서 되고 나니 돌아가기 싫네요ㅋㅋㅋ 사람 상대하는 스트레스도 적고 잡무가 없으며 수입도 월급쟁이 시절보다 많습니다... 정년보장 안되는 게 걸리지만 아직까진 너무 좋습니다

    • @goldengoose5333
      @goldengoose5333 2 년 전 +15

      아 - 부럽네요

    • @richardwang5530
      @richardwang5530 2 년 전 +119

      월급쟁이라고 다 정년보장되는것도 아니어서 차라리 나은 결정 하신듯 ㅎㅎ

    • @H_J_Wonderful
      @H_J_Wonderful 2 년 전 +74

      사람 스트레스가 없다는 게 정말 좋을 거 같아요 ㅎㅎ 정년보장까지는 아니더라도 원하시는 수준만큼 장기로 오래 오래 해당 외주 프리랜서 일을 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user-ir4ek4vs3h
      @user-ir4ek4vs3h 2 년 전 +15

      워너비이십니다

    • @jayann.
      @jayann. 2 년 전 +24

      정신건강이 최곱니다

  • @dnjstjr1162
    @dnjstjr1162 2 년 전 +485

    최근 취업했는데 연봉 2600에 매일 같이 술회식하고
    노가다에 회식할떄마다 군대식 상하복종 강요 ㅋㅋ
    누가 일하나 싶어서 바로 그만둠

    • @Zealot2049
      @Zealot2049 2 년 전 +177

      그 일자리도 없어서 지원하는 사람들 드글드글 -> 응 너 말고 일 할 사람 많아~ -> 좆소 기업문화 무한반복

    • @user-zt9se9qe5m
      @user-zt9se9qe5m 2 년 전 +43

      항상 동결로가는 연봉협상

    • @user-dz9vy3ww9p
      @user-dz9vy3ww9p 2 년 전 +22

      돈에 대해서 깨달아서 월수입 100저절로 들어오게 설정해놓고 은퇴함 어차피 다죽어

    • @punggay
      @punggay 2 년 전 +19

      아니 회식비 돈으로 주면 좋겠구만

    • @kimyh10
      @kimyh10 2 년 전 +2

      직구하면 대기일이 2달은 기본이겠네 내년에 받을수도 ㄸㄷ

  • @cd-xi3sb
    @cd-xi3sb 2 년 전 +638

    어쩔 수 없다면서 냉정하게 잘라버린 사장이라면 다음에 또 일이 터지면 주저 없이 자를 거라는 학습이 된 사람들이니 평소 근무 환경이 좋지 않았다면 돌아갈 이유가 없죠

    • @user-je1jg4iq3f
      @user-je1jg4iq3f 2 년 전 +11

      맞아요 슨생님 말씀에 완전 동의합니다

    • @kje2169
      @kje2169 2 년 전 +64

      동의합니다 지금 구인난인 직업들은 다 한번 잘린 직업들이네요...
      우리나라도 구인난인 업계가 있죠 조선업계요.. 그거 생각하면 일자리 질 문제가 더 커보여요

    • @ofocbn
      @ofocbn 2 년 전 +55

      남자들은 군대에서 열정과 충성을 다해 군생활을 한뒤
      돈 한푼 못받고, 전역증 한장 딸랑 받고 전역하는경험을 해버림.
      중소기업 따위에서 열심히 하고, 충성심을 가져봤자,
      아무보상없이 발에 채이듯 버려질거라는걸 잘 알고있음.

    • @dltmdgnswkd9403
      @dltmdgnswkd9403 2 년 전 +1

      이게 맞다

    • @k76106
      @k76106 2 년 전

      저도 그 케이스입니다

  • @ladyyoon
    @ladyyoon 2 년 전 +229

    중소기업 다니면서 10년동안 악착같이 1억 6천 모은뒤 대출받아 내집마련을 했는데 1년만에 집값이 3억이 올랐네요...그 이후로 돈과 노동에 대한 기존 저의 가치관들이 전부 바뀌게 되었네요...

    • @eagleheart928
      @eagleheart928 2 년 전 +1

      ㄷㄷ....

    • @_ihavelotsofhorses5798
      @_ihavelotsofhorses5798 2 년 전 +64

      ㅇㅈ... 열심히 일 하는 사람을 벼락거지 만들어버림. 자산가들만 돈 방석에 앉음. 전세계적으로 빈부격차, 부의 양극화가 너무 벌어짐.

    • @user-oe3pc6rg4n
      @user-oe3pc6rg4n 2 년 전 +14

      이래서 헌신하면 헌신짝이 되는거
      희생해주니까 사장들이 익숙해져서 니들은 나의 노예"해줘"하면서 호구로 봄
      잘해줘봐야 더 달라할거고 결국 힘들어서 못 주면 안준거 만큼 못한 대우만 돌아오며 그들의 뻔뻔한 "해줘"만 돌아오는게 현실

    • @jhingansandesh7789
      @jhingansandesh7789 2 년 전 +3

      축하합니다

    • @user-pq9js7xh5h
      @user-pq9js7xh5h 2 년 전

      머싯어용 ~~

  • @gooddreambuilder1566
    @gooddreambuilder1566 2 년 전 +229

    한 시대의 노동의 의미와 가치가 무너진 시대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이전 하는 시대가 도래한 듯 하네요.
    산업혁명에서 정보혁명으로. 이제 다음이네요.

    • @user-wn8og9jx5b
      @user-wn8og9jx5b 2 년 전

      굉장히 동의합니다

    • @gabriellagiselle2999
      @gabriellagiselle2999 2 년 전 +3

      ai 대체 가속화될 듯 ㅠㅠ

    • @eagleheart928
      @eagleheart928 2 년 전 +12

      자동화 되고 책임질 수 있는 라이센스가 있는 사람만이 살아남을듯 ㅋㅋ 전문직을 해라

    • @gabriellagiselle2999
      @gabriellagiselle2999 2 년 전 +2

      @@eagleheart928 ㄹㅇ 전문가다운 전문직을 해야할 듯. 그게 대체되면 유토피아 or 터미네이터 on ㅋㅋ

    • @user-yk5fv6cb6s
      @user-yk5fv6cb6s 2 년 전 +1

      제 2 러다이트 터지겠다 ㄷㄷ

  • @jinjeon7888
    @jinjeon7888 2 년 전 +264

    사회가 무언가 클라이막스를 향해 치닫고 있는 느낌이긴 한데, 그 뒤에는 무었이 있을까나? 궁금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 @xjdhdheshaj
      @xjdhdheshaj 2 년 전

    • @nicoleisgoddess
      @nicoleisgoddess 2 년 전 +10

      붉은 혁명과 투쟁

    • @sung3d
      @sung3d 2 년 전 +4

      특이점 (singularity)이 오겠죠. 생각보다 빠르게...

    • @user-li5jd4ss3d
      @user-li5jd4ss3d 2 년 전 +15

      언젠가 자본주의도 끝장이 나겠죠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진짜 핵전쟁으로 모든게 끝나려나

    • @user-il9so4nj3y
      @user-il9so4nj3y 2 년 전

      사회 대분열이 오려나봐요

  • @sung3d
    @sung3d 2 년 전 +172

    북미에서 재택근무는 이제 보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고
    유럽 및 캐나다는 주 4일 32시간 근무제를 도입한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연봉은 그대로 유지하고 대신 직원들의 워라벨과 만족도를 높여 일의 능률을 올리는 대신 근무시간을 줄인다는 시도인데
    많은 회사들이 직원들을 유지하고 좋은 인재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정책 변화가 보이네요.

    • @user-dw6cu8db1v
      @user-dw6cu8db1v 2 년 전 +17

      와 주4일 일 할 맛나겠다 ㅋㅋ

    • @user-li5jd4ss3d
      @user-li5jd4ss3d 2 년 전

      ㅋㅋ 과연 일하는 시간과 능률이 반비례해줄까?

    • @deepdarkgoat
      @deepdarkgoat 2 년 전 +25

      @@user-li5jd4ss3d 유럽은 실적없으면 바로 책상빼버려서 비례할수도 ㅋㅋ

    • @okm4472
      @okm4472 2 년 전

      @@deepdarkgoat 유럽만 그러노ㅠ

    • @user-gc5gu4sj7n
      @user-gc5gu4sj7n 2 년 전 +26

      @@user-dw6cu8db1v 주말쉬고 수요일 하루더휴무잡고 주4일제하면 월요일은 어제쉬었으니까...화요일은 내일쉬니까...목요일은 어제 쉬었으니까..금요일은 오늘만하면 이틀쉬니까ㅋㅋㅋ이런 생각으로 능률 개오름ㅋㅋ

  • @user-ih9pu7vl4h
    @user-ih9pu7vl4h 2 년 전 +31

    실업수당등 지원이 노동의욕을 감소 실업증가를 시킨다고 하는데 달리 생각하면 구인난 격는 직종의 처우나 임금이 형편없던것이고 이번일을 계기로 그 격차가 감소되는 시작점이 되면 좋을듯

  • @user-wk1ns1er4l
    @user-wk1ns1er4l 2 년 전 +551

    교통이 편리한 곳의 사무직은 사람이 넘쳐 흐름 공장 등 변두리 사무직이 그나마 널널하고 또 현장직이면 구인난 결국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만 몰린다는 거

    • @AIpha7387
      @AIpha7387 2 년 전 +2

      그런 자리는 연봉이 얼마 나오는지요?

    • @user-uw4gn6ut5k
      @user-uw4gn6ut5k 2 년 전 +33

      @@AIpha7387 우리 모두 짐작은 하고 있으니까 안가는거 아닐까요 ㅋㅋ

    • @YongJoon_Choi
      @YongJoon_Choi 2 년 전 +82

      그런데 근무여건 뭐같으면 돈이라도 더 줘야 가지
      돈은 쥐꼬리만큼 주면서 구인난 훠훠

    • @ofocbn
      @ofocbn 2 년 전 +77

      남자들은 군대에서 열정과 충성을 다해 군생활을 한뒤
      돈 한푼 못받고, 전역증 한장 딸랑 받고 전역하는경험을 해버림.
      중소기업 따위에서 열심히 하고, 충성심을 가져봤자,
      아무보상없이 발에 채이듯 버려질거라는걸 잘 알고있음.

    • @David-li1sp
      @David-li1sp 2 년 전 +2

      @@AIpha7387 미국 현장작은 4만에서 5만정돕니다 6천정도줘요

  • @replus4560
    @replus4560 2 년 전 +206

    더이상 직장은 생계수단이 아닌 용돈 수준( 대출이자만 내는 수준..) 우리나라 보면 직장은 그냥 대출 받으려고 다니는 느낌임..

    • @user-iz3ns3sl6z
      @user-iz3ns3sl6z 2 년 전 +9

      맞는거 같아요. 저도 지금 회사 대출 받을려고 다니거든요. 대출만 받으면 회사 그만두고 따른거 할려고요

    • @strawberry.rachel
      @strawberry.rachel 2 년 전

      오 정답

    • @tldhsd1
      @tldhsd1 2 년 전

      진짜 공감 직장이 대출을 위한 수단

    • @user-vp1cm4sp7e
      @user-vp1cm4sp7e 2 년 전

      그런데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데 직장 그만 두면 뭐로 대출 원금 갚으시겠다는 건가 전업투자가 그렇게 만만한게 아닌데

    • @tldhsd1
      @tldhsd1 2 년 전

      @@user-vp1cm4sp7e 전업투자 외에도 일반 직장보다 좋은 환경에서 돈벌 기회가 많이 생겼죠... 직장인이 전업투자 한다고 하면 남은 인생으로 도박한다는거랑 똑같아서 그런분은 별로 없을듯

  • @bongred3882
    @bongred3882 2 년 전 +126

    자산이 오르면서 바꼈지 ..자연스러운거죠 누가 힘든일하고 싶어하것어요

  • @leeki97
    @leeki97 2 년 전 +347

    근로 의욕 최저, 상대적 박탈감 최고, 사회적 고립 도태 최고, 출산율 최저, 자살율 우울증 최고. 정신적으로 피폐해지는 사회

    • @Raninbowrobotics
      @Raninbowrobotics 2 년 전 +22

      전 세계적인 추세인거 같아요

    • @leeki97
      @leeki97 2 년 전 +69

      @@Raninbowrobotics 맞아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공동체가 해체된 것이 큰 것 같아요. 또한 글로벌 독점 기업들이 생기면서 일자리는 줄어들고 빈부격차는 심해진 것 같아요.
      일상의 소소한 행복들이 사라지고 미디어의 자극적인 쾌락이 사람들의 정신을 피폐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섭취하는 마약이 아닌 분비되는 도파민 마약에 중독된 사회가 되었네요.

    • @kenaing1
      @kenaing1 2 년 전 +19

      나도 지금껏 자살 안 한게 신기하긴 하다

    • @leeki97
      @leeki97 2 년 전 +31

      @@kenaing1 지금 겪는 부정적인 상황이 미래에도 계속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 때 삶의 의지가 사라지고 남들에게 피해를 준다고 생각이 들면 자살을 결심하게 되죠.
      내가 원하는 삶을 이루기 위해 다른 방법을 찾거나 내가 원하는 삶의 기준을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삶의 기준을 낮추다 보니 n포 세대가 탄생했고 한 가닥의 생명줄만을 잡고 있는 n포 세대에게 이 사회는 지옥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이란 결코 사회적 관계를 포기할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이죠.
      이 세상에 태어나 살고 싶지는 않지만 죽지 못해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우리님은 왜 살기 싫나요? 들어드릴게요

    • @user-ic3sy1mg8m
      @user-ic3sy1mg8m 2 년 전 +2

      @@leeki97 리선생님.. 저 그 만약 시간 되시면 저도 상담점 가능 하십니까...?

  • @Ecliptical_
    @Ecliptical_ 2 년 전 +798

    현재 미국 필라델피아 거주중입니다. 거의 모든 소상공인 및 월마트 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가게들이 구인 공고를 붙여놓았습니다. 다들 앞다투어 시급 올려주고 있는데 계속 붙어있는거 보면 진짜 구인난이 맞지 싶네요

    • @cityj2080
      @cityj2080 2 년 전 +38

      마자요 거의 모든 레스토랑, 그로서리, 편의점 가면 다 구인한다고 난리죠.

    • @Ecliptical_
      @Ecliptical_ 2 년 전 +6

      @@cityj2080 시급도 예전에 비해서 기본 2-3달러씩 올랐는데도 사람이 없는게 참...

    • @yosephjo5120
      @yosephjo5120 2 년 전 +155

      @@Ecliptical_ 막상 많이 준다고 들어가면 사람이 워낙 없어서 3불 덜 줄때보다 거의 4-5배 더 일해야하기 때문에 안가는거 아닐까요?

    • @Ecliptical_
      @Ecliptical_ 2 년 전 +9

      @@yosephjo5120 아무래도 그렇겠죠... 참 쉽지 않은거 같아요

    • @mypumas730
      @mypumas730 2 년 전 +39

      도대체 돈을 얼마나 풀었길래 일을 안해 ;;;;

  • @Water_Buff
    @Water_Buff 2 년 전 +24

    나도 직장여러군데 이직하면서 느낀건데
    일자리는 많음 하지만 반이 노동착취이거나 급여가 최저시급 수준에 위험성있는 일들임
    요즘시대에는 워라벨 인센티브 칼퇴 등 복지가 없다면 이력서는 커녕 공고글도 찾아보지 않는 시대라 일자리가 없다고 하는거
    그나마 노동력 필요한 일자리 요즘 외국인,고령자분들이 지원이 많아서 더 젊은 지원자가 없어졌음

    • @gailcha6466
      @gailcha6466 2 년 전 +9

      (좀 정상적인) 일자리가 없다

  • @user-ub1ty6qk2z
    @user-ub1ty6qk2z 2 년 전 +1253

    형 무슨일이 있어도 슈카형은 일을 쉬면 안돼!!

    • @user-sp8hg2vi3j
      @user-sp8hg2vi3j 2 년 전 +24

      괜찮아요 우리나라는 미국이 아니라 돈을 안줌 고로 일해라 !!!!!

    • @user-yx4uz5vz6g
      @user-yx4uz5vz6g 2 년 전

      @@gdhgehjobkkg 니잘났다 엄청난 인사이트네

    • @user-nq4ny5ul7h
      @user-nq4ny5ul7h 2 년 전 +1

      @@user-sp8hg2vi3j ㅣ1111ㅣㅣㅣ111ㅣ11ㅣ1ㅣㅣ

    • @user-nq4ny5ul7h
      @user-nq4ny5ul7h 2 년 전

      @@user-sp8hg2vi3j ㅣㅣㅣㅣㅣ

    • @user-nq4ny5ul7h
      @user-nq4ny5ul7h 2 년 전

      @@user-sp8hg2vi3j ㅣ11ㅣㅣㅣ1

  • @TV-mm7od
    @TV-mm7od 2 년 전 +356

    3D 직종을 하대하는 문화도 한목하지않았을까... 자본주의에서 육체적 노동에 대한 인식이 농업문화랑 다르다보니...

    • @user-tq9ge9cz7f
      @user-tq9ge9cz7f 2 년 전 +77

      하대하는 것도 있지만 위험하고 피해 입어도 보상도 제대로 못받는것도 큰것 같아요

    • @user-oc1qh7pk1w
      @user-oc1qh7pk1w 2 년 전 +10

      말마따나 블루칼라가 지금 월급의 두배 받는다그러면...

    • @pomni8696
      @pomni8696 2 년 전 +1

      그렇다고 하대 안할 이유가 특별히 있나; 인력 싼 외국인 고용하면 되지..

    • @nobleright6977
      @nobleright6977 2 년 전 +2

      자본주의만의 현상은 아니죠. 중국이나 러시아같은 사회주의 국가도 똑같죠. 중국의 빈부의 격차는 어마어마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하대때문인 거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상 일반 사람이 대형 트레이너 트럭 기사를 만날 일이 거의 없죠.
      배가 불러서 돌아오지 않는다고 봅니다. 영상에서도 언급되었듯이 미국도 복지와 은퇴자금이 빵빵하니까요.

    • @user-tp4om9mc9h
      @user-tp4om9mc9h 2 년 전 +17

      3d 업종에서 4개월 근무했는데… 진짜 주말만 기다려지고 일요일만 되면 출근할 생각에 한숨부터 나더라고요. 왜 3d 라고 하는지 알꺼 같아요. 더럽고 힘들면서 일에 성취감 따윈 없고.
      그냥 버틴다는 표현이 정확하겠네요.
      돈만 많다면 절때 안할 일.

  • @ek-gf5hi
    @ek-gf5hi 2 년 전 +14

    일자리는 솔직히 개많은데
    다 비정규직이나 파견직 아님 기피직종 ㅠ
    취직도 못하고 공부만 하느니 그냥 다때려치고 공장이라도 취직해야되나 고민된다...
    내가 안되는새끼라는걸 빨리 받아들여야하는데 공부한 시간이 아까워서 힘드네요 ㅋ

  • @user-pn1ir5jz8q
    @user-pn1ir5jz8q 2 년 전 +72

    주 4일 근무하는 조건으로 계약하고 1년간 일한적 있는데,
    정말 차원이 틀립니다. 사람이 쉴때 리프레쉬가 더 많이 되서인지, 번아웃도 안오고 일하는 시간이 행복했습니다.
    무조건 돈으로만 따지는분들.. 4일 근무 안 겪어보면 그 가치에 대해 절대 모르죠, 월급 20% 덜 받더라도 주 4일 하는게 나아요..

    • @7hanz-539
      @7hanz-539 2 년 전 +6

      주3일 일하면 그냥 한주한주가 스무스 함
      ㄹㅇ

    • @mjs69111
      @mjs69111 2 년 전 +8

      @@7hanz-539 맞음 완전히 백수인거보다 성취감도있으면서 세상편함 ㅋㅋ

    • @simon2906
      @simon2906 2 년 전

      헐.. 우리회사도 주4일로 바꿔야 하나.. 고민되네요ㅠ

    • @greatgame1013
      @greatgame1013 2 년 전 +1

      차원이 틀린거는 무슨말인가요? 그럼 어떤차원이 맞다는거에요?? 3차원이 틀렸고 4차원이 맞다는 말인가요?

    • @mkkoo3343
      @mkkoo3343 2 년 전 +1

      @@greatgame1013 닥터스트레인지인가봅니다. 차원까지 틀어버리나보네요

  • @user-sj8hi2cj1e
    @user-sj8hi2cj1e 2 년 전 +94

    미국 지금 구인난땜에 아무것도 제데로 안돌아감 지금 대학생인데 캠퍼스 시설 50프로는 직원이없어서 못열고있음. 걍 단순 계산직이 18달러 시급 받는데도 아무도 일 하려하지않음

    • @Quattro_6n23rp
      @Quattro_6n23rp 2 년 전 +3

      우와 단순 계산직 시급 18달러 ㅋㅋ

    • @user-uq4uz8bg4j
      @user-uq4uz8bg4j 2 년 전 +2

      시급 2만원 ㄷㄷ

    • @hongyo122
      @hongyo122 2 년 전 +1

      근데 왜 아무도 일하려하지않는거죠?? 단순직 시급쎄면 개꿀아님???

    • @user-ri4lp7kb1k
      @user-ri4lp7kb1k 2 년 전

      @@hongyo122 복지힘이란는거지 게다가 집값을 올랐는데 뭐하러 힘들게 일함

    • @user-ln5tt8sk3h
      @user-ln5tt8sk3h 2 년 전

      @@hongyo122 오른 집값에 비하면 용돈수준이니까여

  • @user-ol4qi1ny6g
    @user-ol4qi1ny6g 2 년 전 +56

    저출산율이 어느정도 작용을 하는게 최저시급인 서비스업등은 대부분 사회초년생들이 알바개념으로 하거나 나이든분들이 경력단절로 하거나 했는데 가뜩이나 없는 사회초년생 세대들은 코인 주식으로 눈을 돌렸고 나이든분들은 연금복지혜택이 늘어나서 4대보험되는 일을 하는것보다 연금으로 사는게 더 이득인 상황이다.

  • @user-zz7rf9nw7d
    @user-zz7rf9nw7d 2 년 전 +400

    일도 안 하려고 그러고 한심한 새끼들이다. 라고 말하기엔 우리가 너무 멀리 오지 않았나요? 아무 이유 없이 저렇게 되진 않습니다.

    • @user-kl7sh7nw4m
      @user-kl7sh7nw4m 2 년 전 +19

      우리나라의 경우는 잘못된 교육과 의식이 외국보다 비중이 큰거 같습니다.

    • @user-vf5wq5vw3h
      @user-vf5wq5vw3h 2 년 전

      @@user-kl7sh7nw4m 잘못된의식과 교육이라함은 어떤게 있을까요

    • @user-kr9em3rh3o
      @user-kr9em3rh3o 2 년 전 +31

      출산율 0.7 너무 멀리 와버렸어~

    • @user-du2fu4gt7m
      @user-du2fu4gt7m 2 년 전 +40

      @@user-vf5wq5vw3h 우리나라 공교육은 모든 방향이 대학진학에 맞춰져있죠. 그렇다고 공고를 가기엔 사회적으로 공고는 패배자만 가는 곳이다 못박혀있구요. 현장직과 기술직이 페이 때문에 안가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돈을 많이 줘도 개차반 같은 환경에 안전은 개나 줘버리고 사회적 시선도 안좋죠.

    • @user-vf5wq5vw3h
      @user-vf5wq5vw3h 2 년 전 +36

      @@user-du2fu4gt7m 현장직은 페이때문에 안가는것이 맞습니다. 정확히는 리스크 대비 페이 차이. 즉 가성비가 안맞기 때문이죠. 사회적시선이 안좋아도 페이만 좋으면 일할사람 많습니다. 노가다 현장직이 외국처럼 연봉이 6-7천 된다고 한번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 @_maus
    @_maus 2 년 전 +126

    사람이 귀한 시대가 온다는게, 원인은 다르지만 중세 때 흑사병 이후에 농민 인력이 귀해지고 봉건제도가 무너진 이야기를 다시보는것 같습니다.

    • @jazzycozzy
      @jazzycozzy 2 년 전 +10

      확실히 역사를 알면 이런 인사이트를 얻는데 도움이 되는 듯

  • @paulbahn6444
    @paulbahn6444 2 년 전 +17

    주말에 LA 갔는데 지나면서 항구 봤을때 저렇게 쌓아놓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항구에 컨테이너가 쌓여 있었습니다. 일할 사람도 없고 파업도 하고 완전 엉망입니다. 옆에 트럭지나가면서 뒤에 광고 달아놓았는데 모든 부대비용 제외하고 일주일에 $2500 보장할테니 지원 해달라고 적어 놓았더군요.. 한달에 1만불이면 1100만원 정도 주는 것인데 트럭 운전하는 사람 구하기가 힘든게 실정입니다. 미국 슈퍼마켓 좀 큰데 월마트나 타켓가면 비워져 있는 캐비넷도 좀 있네요. 다 이런 사정인 것은 아니고 아직도 시급 16불 정도되는 저임금을 받고도 열심히 땀 뻘뻘흘리면서 작은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 @kim-qb5ig
    @kim-qb5ig 2 년 전 +102

    프랑스 요즘 햄버거 주문하면 봉투에 알바지원서 같이 넣어줘요. 근데 시급은 그대로...그러니까 실업상태인게 더 낫죠

  • @user-vg8fs4sm9w
    @user-vg8fs4sm9w 2 년 전 +66

    자기의지로 퇴사해도 고용보험을 주니까.. 우리나라는 회사에서 강제로 짤라야 주죠.. 외국 선진국은 대다수가 자의로 퇴사해도 줍니다 ㄷㄷㄷㄷㄷ 우리나라도 실시한다는데 법안이 계류만되어서 진행이 안됨

    • @NCTSWISH
      @NCTSWISH 2 년 전 +19

      진짜 오죽하면 제발로 나갈까 ㅜㅜ 제발로나가는 사람을 줘야돼여 진짜

    • @user-xu8rm4pd1r
      @user-xu8rm4pd1r 2 년 전 +8

      6개월 일하고 4달 타먹는 사람도 많아서 기금 고갈됨

    • @user-ix7sp8hv3c
      @user-ix7sp8hv3c 2 년 전

      기업위주

    • @minslife390
      @minslife390 2 년 전 +1

      엥? 진짜요? 여기 캘리포니아 인데 스스로 나가면 unemployment 수당 안줘요. 심지어 fire되도 안됨. 꼭 layoff 여야만 실업수당 줍니다. 다른 주는 법이 다른가보죠?

    • @danny8091
      @danny8091 2 년 전 +1

      미국도 짤려야 줌

  • @user-td4fr5vn3q
    @user-td4fr5vn3q 2 년 전 +47

    근면 성실과 같은 말은 이제 더이상 미덕이 아닌 세상이 옵니다. 다 같이 잘사는 유토피아가 올 수 있을까요? 미래로 향하는 한 역사의 과정을 두눈으로 지켜보고 있음에 가슴뛰고 흥미진진합니다.

  • @Knights_Hospitaller
    @Knights_Hospitaller 2 년 전 +171

    맞네... 내가 월급이 200만원인데 집값이 5억 뛰면 뭐하러 회사가서 스트레스 받냐;;

    • @user-us1eq6lv7r
      @user-us1eq6lv7r 2 년 전 +18

      ㅅ발 ㅈ같네요

    • @user-ng9jr8jt7y
      @user-ng9jr8jt7y 2 년 전 +7

      치킨사먹으려고 일하지..

    • @user-bg3fp4uu2i
      @user-bg3fp4uu2i 2 년 전 +1

      ㅋㅋ시발개웃기네

    • @PocaPoca3
      @PocaPoca3 2 년 전 +2

      그렇긴한데... 특이하게도 우리나라는 로또맞아도 회사다닌다고 하죠... ㅋ

    • @user-gg6sm5nt6r
      @user-gg6sm5nt6r 2 년 전 +1

      당장 먹고살돈은 있어야하니깐요?? 집은 팔기전까지 내 돈 아니니깐

  • @grenuillejang2467
    @grenuillejang2467 2 년 전 +36

    13:20 저는 그 중간쯤인 거 같아요 새 집을 산다거나 좀 더 풍요롭게 살려고 욕심부리면 어차피 안 될 거 알고 그냥 어느정도 소비기준을 만들어놓고 그 정도에서 만족하면서 살려고 하면 아 이정도면 됐다..이렇게 생각하게 되네요…여기서 핵심은 전 세계 어딜가도 힘들고 육체노동하는 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기 싫어한다는 거.. 구인난도 대부분 힘을 쓰거나 육체노동이 요구되는 직종에서 발생하네요.. 건설,항만인력, 서비스업, 치킨튀기기(?),배달.. 그럼에도 운전하는 거 좋아하는 저는 트럭커는 해보고 싶네요 ㅋㅋ 아 그리고 유럽 애들은 시급이 쎄서 알바만 해도 먹고 살 수 있고 복지도 좋으니까 그거 믿고 사는 거 같아요 말하고 보니 부럽긴 하다..

  • @anosaaaa
    @anosaaaa 2 년 전 +50

    도미노피자에 입사해서 일했었는데 경력 있는 신입은 그나마 나은데 알바 경력 없는 신입은 합격해도 90% 그만두더라
    요즘 기업 신입 기준이 말도 안 되게 높음

    • @user-hq2wb4rj1s
      @user-hq2wb4rj1s 2 년 전

      신입분이 못버틴다는 건가요? 왜 그만둬요?

    • @KMKMKMMr
      @KMKMKMMr 2 년 전 +9

      ㅋㅋ신입이 못버티는걸까 회사가 신입한테 회사의 비전 제시를 안해준걸까?

    • @sirrockefeller149
      @sirrockefeller149 2 년 전

      @@user-hq2wb4rj1s 북미는 의지가 약한 무지랭이들이 많습니다.
      그 모지랭이들이 근무 루틴 및 그런 것들을 못 처냅니다.
      수 많은 이들이 카드 긁어 되며 내일 돈 못내도 쓰고 봅니다. 그러다 신용불량자... 노숙자로 전락합니다

  • @game-ip6hz
    @game-ip6hz 2 년 전 +90

    16:24 슈카월드는 병역의무 4년으로 늘이자고 주장하며,
    10:06 주유대란이 일어나면 10:20 값싸게 군인을 투입하기 위해서라고 답변했다.

  • @dogcat391
    @dogcat391 2 년 전 +65

    하지만 자본소득도 결국 소수만이 지속적으로 벌 수 있는데..

  • @charaznable8204
    @charaznable8204 2 년 전 +50

    AI와 기계가 대체 되어가는 것 같은데.. 진짜 이제 계층 극단적으로 갈리고, 없는 사람은 주구장창 노동의 도구로 사용만 되는 시기가 오는게 아닌가 걱정 되네요.

    • @user-ec9lq1cc5i
      @user-ec9lq1cc5i 2 년 전 +3

      없는사람은 노동을해야지

    • @JH-ek5bn
      @JH-ek5bn 2 년 전 +2

      최저생계비가 중산층까지 확대되겠지
      기본소득이란 이름으로

    • @jungmin5371
      @jungmin5371 2 년 전

      노동도 로봇이 하게되지 않을까요?

    • @charaznable8204
      @charaznable8204 2 년 전 +1

      @@jungmin5371 아마도 그렇게 되겠죠.. 그런데 걱정되는 것은 노동 담당 로봇보다 못한 계층의 사람들도 생겨날까봐 걱정도 되네요~^^

    • @777bambam
      @777bambam 2 년 전

      @@charaznable8204 아마 노동력이 회복된다면
      오히려 복지쪽으로 기울겁니다.

  • @user-fj3pu3iq7w
    @user-fj3pu3iq7w 2 년 전 +94

    중소- 근무 환경 최악 복지 최악 월급 쥐꼬리 일 없거나 과한 일로 인한 일상생활 불가능 ㅋㅋ
    거기에 사람간 트러블

    • @user-fx5wo2ix7x
      @user-fx5wo2ix7x 2 년 전 +15

      그런 곳을 우리나라에서 너무 쉽게 찾을 수 있는 사실이 암담합니다. 대기업 때려 잡는 것의 반이라도 ㅈ소기업들 다 때려잡아야합니다

    • @ofocbn
      @ofocbn 2 년 전 +11

      야간수당 안주는걸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인간들 많음

    • @user-cz2co8op1t
      @user-cz2co8op1t 2 년 전 +2

      좆소 ㄹㅇ 복지 병신 일은 ㅈ빠지게 하는데 월급은 쥐꼬리 사람 문제 까지

    • @user-wt9cu4pp6t
      @user-wt9cu4pp6t 2 년 전

      @@user-fx5wo2ix7x 중소기업을 대기업으로 성장 시키는게 정답아닐까 우리나라가 대기업이 별로 없으니깐 좋은 곳에서 일할수 있는 자리가 없는것 같음...

    • @KshireRah
      @KshireRah 2 년 전 +4

      @@user-wt9cu4pp6t 좆소기업을 대기업으로 올린다고?피해자가 얼마나 더 늘어야 만족함?

  • @naga7647
    @naga7647 2 년 전 +77

    "새로운 논리"가 탄생하는거보니까 슬슬 자산거품의 끝자락이 온건가 싶다
    일 안해도 되는 세상같은 되도않는 말 나오는거보니까 무섭네...

    • @saint7672
      @saint7672 2 년 전

      중국도 마찬가지임. 중국 청년들이 일안하고 누워만 있는 탕평족도 등장한 시대...

  • @gaburiru
    @gaburiru 2 년 전 +33

    3:27 여기 편의점도 원래 24시간 영업이었는데 요즘은 밤에 쉬어요.. 야간편돌이 못구해서

    • @user-ng9jr8jt7y
      @user-ng9jr8jt7y 2 년 전

      알바자리 없어서 난리던데

    • @dwio9042
      @dwio9042 2 년 전

      그건 그냥 인건비때매

    • @gaburiru
      @gaburiru 2 년 전

      @@dwio9042 슈카형 말한 그대로입니다 그냥 인건비 때문이라뇨..

    • @user-nm1fu9dz8l
      @user-nm1fu9dz8l 2 년 전 +3

      새벽에 매출이없어 사람부릴 인건비가 안나와 야간에 문닫는거야 24시간 문열어야 전기료 지원받거든 거기가 사람없는 동네인거야

    • @gaburiru
      @gaburiru 2 년 전

      @@user-nm1fu9dz8l 근처에 아파트도 있고 수요는 있는 동네입니다

  • @JO-mc9qg
    @JO-mc9qg 2 년 전 +803

    웃긴건 저래놓고 정작 가면 경력있는 신입 찾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ucky_strike93
      @lucky_strike93 2 년 전 +33

      미국에 넘처나는 일자리는 3D업종이여서 우리나라사람은 가도 안할것같은데

    • @Zealot2049
      @Zealot2049 2 년 전 +192

      우리는 25세 정도의 석사졸 젊은 신입을 원합니다.
      경력은 30년쯤 있으면 좋겠구요.
      ?????

    • @user-ox9meteor
      @user-ox9meteor 2 년 전 +33

      @@Zealot2049 인생 2회차 신입을 뽑는건가?? ㅋㅋㅋ

    • @user-sd6je2np8s
      @user-sd6je2np8s 2 년 전 +65

      경력은있지만
      월급은 신입

    • @__danzi
      @__danzi 2 년 전 +41

      시발 신입으로 갔는데 경력만 존나 물어
      그래서 시발 경력은 없구요^^ 유사 경험으로
      어쩌고저쩌고 열심히 직무 연결 어필하고 성장가능성
      강조하는데 존나 대우가 그지같음 제조업이라 긍가
      회계쪽이라 제조 회계는 회계 이론에 예시가 좀 나와서
      빨리 이해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것보단 복리후생 연봉이
      중하단걸.. 심지어 아마 거기 회계말고 사무직인데
      업무는 일단 경리고 경리가 정확히 머 하는지 몰랐는데
      대충 전표랑 세금계산서는 매커니즘 겪어봐서 알고
      업무가 거기서 거기겠구만 뭐. 주5일도 아니고 연휴때
      못쉬고(???????) 뭐 사무실 지켜야한다? 지랄하네
      비밀번호 걸어두고 암호화 해서 파일을 핸드폰이나
      이메일로 해서 집에서 해야하면 주말에 피드백 올때
      그르케 하면 되지 참 올드하다는걸 느껴서.. 거리도 멀고
      걍 속으로 응 안가~ 겉으론 아네네 할수 있져 하겠습니다,,^^
      말투 지적이나하고 개꼰대같아서 스멜나서 걍 나옴
      직원도 얼마 없고 지 입으로 신입 터ㅣ직률 높다해서

  • @tail_
    @tail_ 2 년 전 +27

    오랜만에 재밌는 주제였다 최근에 봤던 주제 중에 제일 재밌었음

  • @Heyday0848
    @Heyday0848 2 년 전 +24

    이번에 미국으로 박사과정 유학 왔는데 와서 보니까 한국 사람들 정말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거에요, 근데 그래서 한국 사회는 너무 경쟁이 치열함.

  • @jaeryungyeom7688
    @jaeryungyeom7688 2 년 전 +312

    정확히는..좋은 일자리가 아닌 곳에서 일할 사람이 없다가 아닐까요?? 헤헤헤

    • @JO-mc9qg
      @JO-mc9qg 2 년 전 +12

      골든정답

    • @peterchoi4660
      @peterchoi4660 2 년 전 +1

      ㄹㅇ

    • @David-li1sp
      @David-li1sp 2 년 전 +3

      실업난중 급여 10만불 이상이 20% 임 좋은 일자리도 많이 비어있음

    • @jaeryungyeom7688
      @jaeryungyeom7688 2 년 전 +15

      @@David-li1sp 그 정도 소득은..평범한 사람들의 자리가 아닌 것 같습니다 하하

    • @user-ko5eo8rn9n
      @user-ko5eo8rn9n 2 년 전 +1

      @@David-li1sp 그런 직종이라면 자산을 모았는데 mmt에 의한 자산가치가 급상승하여 조기은퇴 한 거 아닐까요??

  • @7518cds
    @7518cds 2 년 전 +148

    아직 스무살밖에 안먹은 뉴비지만 내가 원하는 직종에서 프리로 뛸 실력 얻을때까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ㅋㅋ
    아자아자

    • @woojinpark8994
      @woojinpark8994 2 년 전 +6

      너무 열시미하지마세요 티끌모아 티끌이지만 그래도 돈은 열시미 모으세요 일은 너무 열시미하지마시구요

    • @Oohenry1
      @Oohenry1 2 년 전 +27

      @@woojinpark8994 뭔소립니깤ㅋㅋㅋㅋㅋㅋ

    • @user-on4sb8qy7o
      @user-on4sb8qy7o 2 년 전 +7

      @@woojinpark8994 그럼 뭐 먹고 살건데? ㅋㅋㅋ 물려받는거 아니면 자산이 없는 20대가 뭐 대출이라도 땡겨서 투자하리?

    • @LuceteMoon
      @LuceteMoon 2 년 전 +12

      @@user-on4sb8qy7o 남을 위해서 일하는걸 열심히 하지 말라는거 같은데, 저러면 성공 못하는게 맞죠 ㅋㅋㅋ
      남 밑에서 일하면서 실력키우고 나와서 차린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인데, 그 사람들이 다들 부모 잘만나서 그런지 아나보죠. 성공한 사람들이 노력 전혀 안했다고 생각하니까 결국 마지막엔 그 사람들 돈 뺐자 이런식으로 가는거죠 ㅋㅋㅋ

    • @user-dz9vy3ww9p
      @user-dz9vy3ww9p 2 년 전 +3

      성공 안해본 사람들이 성공을 논하는것도 웃기네 성공해도 딱히 바뀌는건 없다

  • @BitDummy
    @BitDummy 2 년 전 +48

    하루의 2/3를 스스로 쓰지 못한다면, 그것은 노예 상태다. -니체-
    니체 형 말 듣고 감명받아서 대감집 노예 자리 박차고 자유인이 된지 어언 반년...
    날이 많이 춥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Winter is coming!

  • @user-xz6lg6vm6w
    @user-xz6lg6vm6w 2 년 전 +16

    경단으로 올 상반기 스타트업 계약직 들어가보니 경력 20년 가까이 된 사람도 계약직으로는 이름아래 최저 시급 주고 일 시키려고 했음 돈은 최저인데 업무는 정직원 못지않게 강도를 강조해서 바로 퇴사 함 이제껏 일한 회사 중 처음 경험해 본 신세계. 이러니 구인이 잦은걸 회사가 급성장중이라 대규모 채용하는거라 포장함. 하 진짜 돈에 맞게 일 시키자

  • @yyrree9146
    @yyrree9146 2 년 전 +352

    근로의욕상실 월급은 용돈이 되버림 ㅠ

    • @heavenlym4468
      @heavenlym4468 2 년 전 +27

      남들한테는 용돈이지만 나한테는 생계.... 나만 돈없어 ㅠㅜ

    • @laddergold7721
      @laddergold7721 2 년 전 +22

      용돈이라고 하셨지만 딱 생계까지만 되기때문에..용돈이라 하신듯합니다. ㅠ

    • @user-op5gh6tl6d
      @user-op5gh6tl6d 2 년 전

      @@heavenlym4468 맞아요 같은이야기입니다

    • @froggreat9631
      @froggreat9631 2 년 전

      그 용돈같은 월급도 용돈처럼 못쓰는게 현실이라..크헝ㅜ

    • @heavenlym4468
      @heavenlym4468 2 년 전

      비트코인으로 돈법시다 여러분!

  • @user-lz3fd1nj6q
    @user-lz3fd1nj6q 2 년 전 +65

    아직 52시간 넘는곳 많음..
    사람 좀 뽑아달래도 이 악물고 쌩까는거 보면 진짜 매주 고용노동부 가야되나 생각하면서도 지쳐서 기절해있다 요일되면 출근하고 참..

    • @Kims_castaway
      @Kims_castaway 2 년 전 +2

      내년에도 52시간 지킬지 불투명합니다 저희회사 진짜 신고하고싶어요

    • @user-lz3fd1nj6q
      @user-lz3fd1nj6q 2 년 전 +10

      @@Kims_castaway 진짜 주변 조금만 둘러보면 수두룩 빽빽.
      공기업이고 뭐고 애사심 그딴거는 안 생기고 증오심만 늘어나네요
      그냥 회사 한번 터졌으면하고 바라면서 다니는 직원들이 얼마나 많은지..

    • @Smoker011
      @Smoker011 2 년 전

      @@Kims_castaway 그냥 퇴사하고 신고하세요
      님같은 사람들이 생겨야
      회사에 남은사람들이 편해짐

    • @user-re7fj5nx4n
      @user-re7fj5nx4n 2 년 전 +3

      @@Smoker011 현실적으로 지금 퇴사하고 신고할 수 없으니 답답한 마음에 적은거 아닐까요?ㅠㅠ

    • @urmatewilllookafteru2191
      @urmatewilllookafteru2191 2 년 전 +1

      연매출 1조가되는 코스피 중견인데, 52시간 되시전에 퇴근 찍고 다시 일함. 공정감사라도 있으면 일할꺼 다 개인노트북에 빽업해서 집에서 일하고 자빠졋음... 이게 나라냐? ㅠ

  • @moonk683
    @moonk683 2 년 전 +38

    진짜로 어딜가나 hiring. 진짜 심각함...집주변에 그 잘되던 스타벅스 문 닫았음 아님 비지니스 hour 다바꿔버림..사람못구해서.. 비지니스는 다 잘되는데 일할 사람없는게 현실상황..

    • @funcoolsec7967
      @funcoolsec7967 2 년 전 +2

      미국 카페 알바 영상 봤는데 겁나 까탈스럽던데여 안할만 함

    • @sirrockefeller149
      @sirrockefeller149 2 년 전

      맞아요. 심각한 상황이에요. 로봇트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 @dongedongdomg
    @dongedongdomg 2 년 전 +17

    오늘 하루우울한 마음을 슈카영상 보고 조금이나마 달래고 갑니다.....
    새로 들어간 직장에서 텃세떄문에 힘든 1인 ㅠㅠ..

  • @user-vf3vp8og9d
    @user-vf3vp8og9d 2 년 전 +79

    우리나라 였음 바로 해결 됐을꺼 같은데...
    단가 안맞다고 날린데...
    영어 못해도 단기적으로 일할수 있으면
    우리나라 트럭커 형님분들 많이 가지 않을까요?..

    • @uh6135
      @uh6135 2 년 전

      미국트럭은 한국트럭이랑 다르지않음?
      트럭이겁나 크고길던데

    • @user-vf3vp8og9d
      @user-vf3vp8og9d 2 년 전 +5

      @@uh6135 거긴 까진 모르겠네요
      전그저 ㅋㅋ 한국은 사람많고 단가 낮다고 기사분들이 힘들어하는 영상을봐서..
      그냥 일할수있는 사람이 필요한거라면
      가실분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여 .

    • @user-hs4kj8oc2n
      @user-hs4kj8oc2n 2 년 전 +2

      트럭커 다큐보니까 자격증따는게 쉽진 않은것같더라구요 혼자서하는것보다 페어로하는게 보통인것같기도 하구요

    • @jjjhhhggg
      @jjjhhhggg 2 년 전 +1

      @@user-vf3vp8og9d 몇만km를 가야하는데 한국이랑 완전 다릅니다

    • @user-vf3vp8og9d
      @user-vf3vp8og9d 2 년 전

      @@jjjhhhggg 미국 상황 까진 잘몰라서여.. ㅎ
      한국형님 아버지분들 정신력은 대단하시니..
      미국분들도 쉬면서 갈테니... 단순 운전만 놓고본다면 불가능 하지도 않을꺼 같기도.. 몃천키로 가면 지루 하긴하겠네요 ㅠ

  • @lattecream3104
    @lattecream3104 2 년 전 +80

    정말이지.. 사회의 절대다수 경제인구가 최저임금으로 노동력을 착취 당하는데 일을 하고 싶겠냐고..

  • @user-or5kl3se6b
    @user-or5kl3se6b 2 년 전 +49

    전 세계적인 현상이네요. 알바들도 직원들도 구하기 너무 힘들어요.. 돈 벌수있는 경로가 너무 다양해졌고 확실히 어린친구들이 노동에 대한 눈도 높아진거같아요

  • @redbullrobert
    @redbullrobert 2 년 전 +30

    ㅋㅋㅋ 진짜 레알로 ㅋㅋ 프랜차이스에서 음식 다인인 이나 투고 하면 본사에서 cs 팀장급 되는 사람이 본인 부서 애들 데꼬 식당 굴리고 있음 ㅋㅋㅋ 덕분에 회전율도 퀄리티도 쉣 ㅠㅠ

    • @user-qm8pb8iy2b
      @user-qm8pb8iy2b 2 년 전

      프렌차이스에서 해외생활 하고있다는게 단번에 증명이 되네요.수고하셨읍니다

  • @user-lw1xj3zb6e
    @user-lw1xj3zb6e 2 년 전 +18

    이런 명언이 생각 나네요 " 돈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일이 가장 쉬운 일이다"

  • @Serena3708
    @Serena3708 2 년 전 +13

    인건비가 많이 오른 사회에서 다양한 능력을 가진 인재들이 사회에 투철하게 기여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서 생긴 일입니다. 국가와 사회가 사람들에게 잘해야합니다..

  • @ClTY-HUNTER
    @ClTY-HUNTER 2 년 전 +345

    사람이 없다 = 최저시급만 받고 일할 노예가 없다.

    • @user-oe3pc6rg4n
      @user-oe3pc6rg4n 2 년 전 +7

      이래서 헌신하면 헌신짝이 되는거
      희생해주니까 사장들이 익숙해져서 니들은 나의 노예"해줘"하면서 호구로 봄
      잘해줘봐야 더 달라할거고 결국 힘들어서 못 주면 안준거 만큼 못한 대우만 돌아오며 그들의 뻔뻔한 "해줘"만 돌아오는게 현실

    • @KoreanBeautyOwner
      @KoreanBeautyOwner 2 년 전

      지금 최저 시급주는대가 없습니다..
      구멍가게일만해돞시급 만오천원기본이에요 18살 청년도... 그러다가 시급 20불 2만원 준다는데로 옴겨요..

  • @artart7818
    @artart7818 2 년 전 +47

    그건 맞아 말로만 직업에 귀천이 없다고 하지 3D업종도 존중받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 그전까진 인력난이 특종업종에 몰려 생겨나는 이상현상은 유지될것이다

  • @user-pl7gk5iu2r
    @user-pl7gk5iu2r 2 년 전 +7

    실제로 수도권에서 식당 운영하는데 앞으론 식당도 가족경영 아니면 일 할 사람이 없을거 같아요. 구인이 안돼요. 월급이 높아서 구해진다면 주겠다만 타산이 안맞고.. 참 어렵습니다. 창업도 인력 공급이 될만한 깔끔하고 할만한 업종이 아니면 부부창업, 1인운영 해야될거 같습니다.

    • @user-pl7gk5iu2r
      @user-pl7gk5iu2r 2 년 전

      월화수목금 주 5일 홀직원 / 주방직원 구합니다. 댓글 주세요..인천송도 입니다ㅋㅋ

    • @user-qg8du3jv3b
      @user-qg8du3jv3b 2 년 전

      소중규모 식당은 기본 주6일 12시간
      평일휴무 또는 주2~3일 바쁜시간 4시간 한정 최저시급인듯
      처음껀 몸이 많이 힘듬 못쉬어서
      두번째껀 생활이 안됨 용돈벌이도 시원찮고
      가족끼리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어중간 하게 할게 아닌듯

    • @user-gj6jf3xr3x
      @user-gj6jf3xr3x 2 년 전

      3년전 식당일 월400백 세전인지 세후인지 몰겟다만 휴일도 없이 빡세게 일하던데...그냥 400안벌고 말지..

  • @user-ez9pu7xp9l
    @user-ez9pu7xp9l 2 년 전 +11

    일은 하기 싫고 욕심은 많아지고 자유롭고 싶다면 욕심은 버려야죠 나라에서 돈 타먹고 스마트폰 켜서는 갖고 싶은거 봤다가 열심히 일한 친구 돈 좀 벌면 시기하고 질투하고 비방하고 놀면서 갖고 싶은거 갖을수 없다는거 남을 인정 해줄수 있어야 하는데 너무나 개인적으로 변해가고 본인 평가는 받기 싫고 남은 함부로 평가하는 사회

  • @npark1500
    @npark1500 2 년 전 +88

    사회구조가 바껴야함
    더럽고 힘든일을 하는 분들에게
    돈을 더 많이 지급해야함

    • @user-tw3yz1gr5k
      @user-tw3yz1gr5k 2 년 전 +1

      딱히

    • @Mr-fy4rc
      @Mr-fy4rc 2 년 전 +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무식한애들이 사니까 조선이 그 모양

    • @hellohoney1123
      @hellohoney1123 2 년 전

      ㄹㅇ ㅋㅋㅋ노예도 아니고

    • @Doge877
      @Doge877 2 년 전 +9

      더럽고힘든일은 다 돈많이준다 너가 안하려고해서 그런거지

    • @777bambam
      @777bambam 2 년 전 +10

      @@Mr-fy4rc 뭐가 무식함?
      실제로 힘든일 하는사람이 더 많이버는건 사실인데
      근처 공장만 봐도 사무직 보단 훨 많이 벌긴함 ㅇㅇ
      당일 급여든 ㅇㅇ

  • @beomsong527
    @beomsong527 2 년 전 +26

    거대 기업들이 개미들한테 한방 먹었네. 그니까 진즉에 처우를 최대한 잘해줬어야지.
    돌아갈 마음이 생기지.

  • @psycho5134
    @psycho5134 2 년 전 +501

    일안하고 안사고 안키우고 아무것도 안하는게 노력대비 얻는게 많은 이득인 사회 ㅋ

  • @kevinjung327
    @kevinjung327 2 년 전 +65

    호주 삽니다.
    요식업 쪽은 구인만 몇 달째 하는데가 많습니다.
    다른 직종도 좀만 힘들면 사람 구하기 힘듭니다.

    • @Forever_H.O.T.
      @Forever_H.O.T. 2 년 전

      호주도 그래요?

    • @hp_kitcat
      @hp_kitcat 2 년 전 +1

      호주로 워홀 가고싶다유ㅠㅠㅠ

    • @kevinjung327
      @kevinjung327 2 년 전

      @@Forever_H.O.T. 네. 이제 워홀로 있는 사람도 거의 없고.. 농장쪽은 인력난 극심하죠,,

    • @saint7672
      @saint7672 2 년 전

      한국에서 사는 한국인 입장에서 굉장히 부럽다... 우리나라는 일자리가 사라지는 상황인데 허...

    • @user-ot6we9vm5c
      @user-ot6we9vm5c 2 년 전

      호주 워홀갔었는데 또가고싶다 진짜 좋았는데ㅜ

  • @user-oy9ur9jy8i
    @user-oy9ur9jy8i 2 년 전 +14

    전기차 많이 나가것다...
    우리나라은 일할곳이 없는데
    외국어가 필살기네...
    40 먹고 외국어 몰 배워야 하나?
    영어인가?

    • @KK-ub6ub
      @KK-ub6ub 2 년 전

      @@user-np5nw9qn7e 전혀 그러지 않음 ai로 처리하는거 중에 가장 어려운게 언어쪽인데 ㅋ 현재기술로썬

  • @m160ra6
    @m160ra6 2 년 전 +64

    저기요.... 저 미국서 취업하려고 개고생 하고있는데요... 저런 모자라다고 하는 일들은 레스토랑 서버와 같은 블루칼라 직업들입니다... 여전히 취업 개빡셉니다

    • @jjk4891
      @jjk4891 2 년 전 +2

      당신과 함께 피눈물을 흘리고 있는 미국박사생1인입니다… 연구직 교수직은 박터지는 경쟁이네요

  • @NuttyV2
    @NuttyV2 2 년 전 +5

    제조업 일자리 임금을 올리면 사람이 올거라고 하는데 제조업은 항상 중국하고 경쟁하고 있는게 현실이라 그럴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현대차의 경우를 봐도 블루칼라의 임금이 높으면 화이트칼라가 불만을 갖고 이직을 해버리면서 기업에 불균형이 오기 시작하죠. 누군가는 희생해야 돌아가는 사회인데 당연히 아무도 희생하고 싶지 않고 이런 구인난은 무인화 없이는 해결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leechanghyun
    @leechanghyun 2 년 전 +7

    일할 사람이 없어서 망하나...? 근데 조건이 좋아야 일을 할거같은데 조건은 별로고.... 그러면서 경력있는 신입을 구하려고 하니까 아무도 일 안하지 않나 하네요...

  • @musicalspirits0201
    @musicalspirits0201 2 년 전 +5

    진짜 확실히 우리 일상에 ai니 로봇이니 뭐니 자리잡으려면 최소 20년은 있어야할것 같은데 벌써부터 이런 현상을 겪네... 아직 기본적인 서비스직에서도 자동화가 안됐는데 이건 사람들이 시대를 앞서간다고 해야하나...?

  • @shingha1945
    @shingha1945 2 년 전 +417

    만약 구인이 잘 되지 않으면 혹시 임금이 부족한건 아닌지 생각해봅시다

    • @kudt21
      @kudt21 2 년 전 +96

      임금이 적어도 근로시간나 환경이 합당하면 일하러갑니다

    • @Kkoalaaa
      @Kkoalaaa 2 년 전 +30

      계속 샐러리맨할땐 임금에 대한 불만이 많았는데, 창업하고나니 인건비에 손이.덜덜

    • @sharrp_shooter
      @sharrp_shooter 2 년 전 +21

      막말로 최저임금으로 세금 떼면 170만원인데 그 돈 받아도 맘편하게 할 수 있는데 있으면 당장이라도 가고 싶습니다.

    • @user-ky9kg5qs2k
      @user-ky9kg5qs2k 2 년 전 +15

      하지만 근로시간과 환경이 불합리해도 돈을 더 많이 주면 사람들은 갑니다

    • @pomni8696
      @pomni8696 2 년 전 +1

      @@kudt21 그게 일하기 싫단 뜻이지 ㅋㅋ 내 꼴리는대로 조건 맞으면 월급이 적어도 된다? ㄷ

  • @Jay-du7sc
    @Jay-du7sc 2 년 전 +33

    한국에서 혁명이 안 일어나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뭐 어느 나라든 직군에 따른 사회 계층이란게 존재하긴 하지만 한국만큼 블루 칼라 직군을 멸시하는 나라가 또 있을까요.

  • @taekyuntimkim2698
    @taekyuntimkim2698 2 년 전 +25

    다음달에 캐나다 워홀 갑니다~~~ 가서 힘든일 할껀 뻔하지만 좆소에서 주 50시간씩 일하니깐 이게뭐하는건가 싶더라구요

    • @99ram58
      @99ram58 2 년 전 +3

      캐나다 사는데 사람사는 곳은 외국이나 한국이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 @user-qx7jq1dh4c
      @user-qx7jq1dh4c 2 년 전

      젊을땐 몸테크가 답이지요. 돈 많이 모아서 오세요!

    • @taekyuntimkim2698
      @taekyuntimkim2698 2 년 전

      @@99ram58 알고 가는거여요 .. 저도 유토피아가 잇을거라곤 생각 안합니다

    • @keebeomnam5807
      @keebeomnam5807 2 년 전

      고생하시네요 ㅠ

    • @Samryongi
      @Samryongi 2 년 전

      화이팅입니다

  • @user-fd7zc9ne1s
    @user-fd7zc9ne1s 2 년 전 +50

    주제가 항상 재밌어서 들어오게 되는 유튜버

  • @user-wj4wh3mr2t
    @user-wj4wh3mr2t 2 년 전 +36

    원인이 되는 실업급여를 줄이기 보다
    실업급여를 상회하는 월급주면 해결되지 않을까.
    결국 완급조절 싸움인데 윗사람들이 많이 먹으니
    아랫사람은 더 실익을 찾아가게 된 것 뿐이지...
    자연스러운 현상같은데...

    • @user-kb8np8gd8v
      @user-kb8np8gd8v 2 년 전

      단순 돈 차이때문이 아니라, 일 안해도 생각보다 살만하다보니 돌아오지를 않는거. 연봉이 5억이어도 사람을 못구하는데 그걸로 설명이 안되죠

    • @user-py1bh5qt4l
      @user-py1bh5qt4l 2 년 전

      @@user-kb8np8gd8v 연봉 5억 주는 곳이 있나요???

    • @user-kb8np8gd8v
      @user-kb8np8gd8v 2 년 전

      @@user-py1bh5qt4l 영상 보셈.

    • @user-wj4wh3mr2t
      @user-wj4wh3mr2t 2 년 전 +1

      @@user-kb8np8gd8v 16:30 여기만 봐도 돈 때문이 확실한것 같은데요...그리고 일 안해도 생각보다 살만하면 다 좋은거 아닌가요...
      왜 구지 일할 사람이 필요할까요? 결국 자기의 사업을 자기가 운영하긴 힘드니 돈주고 고용하겠다는거겠죠.
      1:38 여기에 5억 언급이 있긴한데 이건 자기 노후자산5억이 오르니까 월급200버는것보다 그냥 놀면서 집값뛰는거 구경하는게 편하다는 이야기 같네요.
      그 외에 연봉이 5억인데 사람 못구한다는 내용은 못찾았습니다. 연봉이 5억이면 단순계산 월에 4100만원 버는건데 이걸 마다할 노동자가 있을까요?
      일을 해도 안해도 내 급여는 같으니까
      그럼 당연히 일을 안하고 받는 쪽으로 빠지는 거죠.
      일을 해서 실업급여보다 2배를 준다고 하면 누구든지 일을 하죠.

    • @user-qc2sw8rz7c
      @user-qc2sw8rz7c 2 년 전 +1

      @@user-wj4wh3mr2t 5:30초즘 보시면 내용 나오네요

  • @user-bi6rj4rl5r
    @user-bi6rj4rl5r 2 년 전 +36

    내가 20년 뼈빠지게 모은돈하고 지금 전세사는 아파트 2년만에 오른가격하고 비슷한데 일은 해서 머하나 나도 지금 외국가서 살생각만 하고있음

    • @dnjstjr1162
      @dnjstjr1162 2 년 전 +4

      외국도 똑같으니까 걍 공공기관에서 돈욕심없이 스트레스안받고 일할꺼아님 걍 사업하는게답;

    • @KK-ub6ub
      @KK-ub6ub 2 년 전 +3

      전세살고 아파트도 없으면서 무슨 능력으로 외국에 산다는거임? ㅋㅋㅋ 20년 일해도 전세값 2년만치도 안되는거 보면 딱 보이는데 ㅋ

    • @slls497
      @slls497 2 년 전

      @@KK-ub6ub ㄹㅇㅋㅋ

  • @jeongwoosong6046
    @jeongwoosong6046 2 년 전 +10

    미국 사는데, 어디선가 들었는데, 맥날인가에서 몇달 일하면 시급 인상에 아이폰 최신형 준다는 계약까지 있다고 들었음. 미국 10년 넘게 살았는데, 이번에 처음 들어봄 ㅋㅋㅋ

  • @user-gs3xp6il1b
    @user-gs3xp6il1b 2 년 전 +24

    형 디아 30분대기열 버텼는데 30분만에 팅겼어 ㅜㅜ 형 영상보면서 또 대기타고 있어 ㅜㅜ

    • @user-gs3xp6il1b
      @user-gs3xp6il1b 2 년 전

      @몽쿠 대기시간이 미국섭이 짧아서 주로 거기서 해요ㅋㅋ 오늘은 조퇴할 거임ㅋㅋ

    • @user-gs3xp6il1b
      @user-gs3xp6il1b 2 년 전

      @몽쿠 유럽은 좀 렉이 있는거 같고 미국은 갠찮았어요. 근데 컨트롤 클릭이 안먹혀서 템정리하기 힘들어요 ㅎ

  • @user-yw5ms4bh3i
    @user-yw5ms4bh3i 2 년 전 +18

    우버 이츠로 배달 시켰는데 레알 2시간만에 오드라.... 한국이였으면 별점 1점각인데 시킬때마다 항상 배부른 상태로 미리 주문했었음...

  • @user-vi9ip2nj1b
    @user-vi9ip2nj1b 2 년 전 +5

    사람이 없는게아니고 그자리를 소화 할 수 있는 능력있는 사람이없는것 아닌가욤? 아니면 혹은 애초에 누구나 할 수 있고 힘들어서 자국민들이 안아려는건지욤

  • @user-jo5po3xy6v
    @user-jo5po3xy6v 2 년 전 +185

    노동의 종말 이라는 책을 읽어보시면 이 현상이 어느정도 이해가 됩니다

    • @grantonjames6144
      @grantonjames6144 2 년 전 +10

      오~ 추천 감사합니다.

    • @user-gi5dv3el9x
      @user-gi5dv3el9x 2 년 전 +1

      나도 읽어봄 ㅋㅋ 근데 마지막은 희망적인 얘기가 적혀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 @user-iy9kp9bt6c
    @user-iy9kp9bt6c 2 년 전 +24

    토목직인데 이공계 건축 토목계 조금 하드한 곳은 일 배울 사람, 숙달된 사람이 말라가고 있는 것 같아요.
    근데 자승자박인게 지금 구직중인데 오라고 하는데는 많은데 죄다 52시간 그딴 건 모른 척 하는데니ㅋㅋㅋ...

    • @user-cj3wf4pm3b
      @user-cj3wf4pm3b 2 년 전 +1

      급여 복지 사회적인식 환경 모든게 미달

    • @jjjhhhggg
      @jjjhhhggg 2 년 전 +1

      플랜트현장 기계/배관 관리쪽인데 현장 작업자건 관리자건 사람 진짜 없습니다. 당장 일할사람은 있어도 3~5년뒤가 큰 걱정입니다.

    • @user-iy9kp9bt6c
      @user-iy9kp9bt6c 2 년 전 +1

      @@jjjhhhggg ㄹㅇ 아무도 안남아요... 메리트 없어지나 봐요.
      근데 생각해 보면 시대가 급변하고 사람들 욕망이 변한게 크죠.
      젊을 때 돈 벌거면 편한 일 하면서 남는 시간에 배달하고 투잡 뛰고 그러면 3~400이상 땡기는데 회사서 2~300 받으면서 보이지도 않은 미래 기술자 꿈꾸면서 지방파견에 개꼰대 선임 아래서 노예생활 잘할 인재가 없죠

    • @jjjhhhggg
      @jjjhhhggg 2 년 전

      @@user-iy9kp9bt6c 맞습니다...워라벨은 찾아보기 힘들고 ,현장보랴...서류작업하랴...요즘은 건설회사들 돈많이주고 뭐한다해도 사람들 잘 안오더라구요, 면허유지한다고 일안하고 보이지도 않는 임원들만 잔뜩있고...역피라미드 구조

  • @wonsukcho4320
    @wonsukcho4320 2 년 전 +21

    ㅈㅓ사람 구한다 대도시는 잘모르겠는데
    친구가 유타주 출신인데 거기는 구하려고 안달났다고 하네요
    한국으로 치자면 충청북도 정도
    그리고 오랫동안 웨이트리스로 이하는 친구도
    가게쪽은 사람이 없다고 해요 다만 커피점제외하구요
    아물론 제가일하고ㅜ있는 뉴욕 it기업도 구인난인데요
    근데 자기들 입맛에 맞는 개발자를 못구해서 구인난

    • @Johnkimkimkim
      @Johnkimkimkim 2 년 전 +1

      개발자 뛰다가 공겹 이직성공한 사람으로서 개발자 입맛 다시는건 만국공통인듯합니다ㅋㅋ 그 큰 it 대기업 네카라쿠배도 구인난이라고 하죠? 물론 본인들이 생각하는 개발자(신입이지만 시니어 개발자급의 내공, 학부시절 대외공모전 다회 우승, 당장 디벨롭세팅만 해줘도 구현 가능할 수 있는 능력 등등) 이거 아니면 개발자는 그냥 어느 나라는 노답ㄷ

  • @user-jm2oq3qy2o
    @user-jm2oq3qy2o 2 년 전 +48

    노동의 가치가 재평가 받아야할 시기인듯.. 재테크?가 노동보다 더 큰 가치를 가진다는게 잘못된 세상인거 같다..

    • @user-wq9hr2bg3n
      @user-wq9hr2bg3n 2 년 전

      재태크 하는데 들어가는 노력은 노동이 아님 ? 그럼 머리써서 돈 벌어 먹는 사람들은 노동이 아님 ? 뭔 말 같지도 않은 소릴 하고 앉았네 당신이 이런 말 하는거 자체가 돈 버는 지혜가 없으니 이런 개떡같은 소리나 하고 있는거에요 ~ 그저 육체노동으로만 부를 창출 할 주 아는 멍청이 ~
      왜 공장 사장이 생산 직원보다 돈은 왜 더 가져가냐고 따져묻지 그래요 ? ㅋㅋ

    • @1badpack584
      @1badpack584 2 년 전 +6

      @@user-wq9hr2bg3n 투자는 생산을 촉진하는 매개체이지 직접적으로 생산을 하지 않아서 ‘노동’으로 취급받지 않는거라고 생각합니다만…

    • @CrayonPop2
      @CrayonPop2 2 년 전 +4

      잘못된 세상이라뇨
      산업혁명이후 자본주의가 자리잡으면서
      항상 재테크를 하는 투자자가 노동자보다 더 잘살았습니다
      그땐 아는사람만 투자했고, 지금은 누구든지 투자하고있고

    • @you-xn9rl
      @you-xn9rl 2 년 전 +6

      @@user-wq9hr2bg3n 미국에서 지금 벌어지는 상황 자체가 지금 노동가치가 지나치게 저평가 되어있다는 지표야. 대갈통에 든게 없으면 겸손하기라도 해라.

  • @STUDYROOM-yq6pr
    @STUDYROOM-yq6pr 2 년 전 +1

    드디어 노동의 가치가 더 올라가려나
    적은 비용과 교육으로 노동자를 키울 수 있다고 해서 경제학적인 원리로 항상 노동자와 서비스직의 임금과 인식마저 낮았는데 한번쯤은 이렇게 희소해져보기도 해야 그들의 중요성을 알듯
    화이트 칼라들이 아무리 명령을 해도 노동자가 없으면 일이 진행이 안 된다는 걸

  • @sealharp6992
    @sealharp6992 2 년 전 +1

    최저시급 운운할게 아니라 노동력대비 임금 형평성을 맞춰야지 ㅅ 편의점 알바랑 야간상하차랑 임금 같으니 문제지.... 힘쓰는 일 누군가는 해야되는데 근무강도가 어쩔수 없이 높은 직종은 최저임금에 별도의 상향금을 책정해야됨. 이런 종류의 일들은 보통 사람 갈아넣어 영업이익 내거든.. 뭐 대단한 기술력 요하는 것도 아니구..

  • @Cinnamontoothpaste
    @Cinnamontoothpaste 2 년 전 +30

    슈카월드 넘재미쒀 제일유익해 짜릿해 새로워 행복해… 넘 무리하지 마시고 적당히 쉬시면서 오래오래 해주세열… 행보카게…

  • @user-hy2ll7mz4w
    @user-hy2ll7mz4w 2 년 전 +5

    이렇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극단적 양극화라고 생각합니다. 격차가 돌이킬 수 없을만큼 심해지니까 의지를 놓게되는거죠. 건강 다 버려가고 스트레스 받아가며 개처럼 일해서 월급 조금더 받아봤자 뭐합니까? 그거 몇십 년 모아도 집을 못사는 사회가 되었는데. 그러니 회의감이 들고 차라리 일 덜하고 돈도 덜받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는거죠. 기성세대들은 집값이 이렇게 폭등하기 전, 그러니까 못해도 이십년정도 열심히 일해서 모으면 집을 살 수 있는 시대에 살았기때문에 청년들과 성향이 다를 수밖에요. 우리사회는 이제 부의 정의로운 재분배를 하지 않으면 자멸할 위기에 놓인겁니다. 사회적 위화감이 심해지고 청년층이 하나둘 포기하기 시작하면 그 사회는 발전이 없게되고, 국가경쟁력도 약해질 거니까요.

  • @manjiyellow3910
    @manjiyellow3910 2 년 전 +101

    저녁 때 : 저번주 영상봄.
    설거지 : 다른 슈카 영상봄
    자기전 : 드디어!

  • @jsyoun3946
    @jsyoun3946 2 년 전 +1430

    "포보스 선정 : 설거지하면서 가장 보기 유익한 영상"

    • @donkey531
      @donkey531 2 년 전 +58

      침착맨을 뛰어넘을 설거지 장려유튜버

    • @rcktdn962
      @rcktdn962 2 년 전 +43

      @@donkey531 유익과 무익의 차이일뿐

    • @user-cv5cj8gv5g
      @user-cv5cj8gv5g 2 년 전 +4

      저도 자주 그럼요 ㅋㅋㅋ

    • @user-cx3zu6bp2z
      @user-cx3zu6bp2z 2 년 전 +9

      어 방금 설거지하면서 들었는데 ㅋㅋㅋㅋㅋ

    • @physicstory897
      @physicstory897 2 년 전 +4

      개소름….

  • @user-db1ni4kw4q
    @user-db1ni4kw4q 2 년 전 +26

    일터로 가지 않아 실업청구권수가 늘어난건데 연준은 경기회복이 덜 됐다 생각하고 테이퍼링 금리인상미루고 연준은 그냥 돈찍어낼 명분만드는거 같음

    • @myway_j_1418
      @myway_j_1418 2 년 전

      미국은 심각한 디플레이션을 겪은 나라라 이미 유동성 함정 상태이니 돈 찍어내는게 맞긴 함. 게다가 압도적인 위상의 기축 통화라 돈 가치가 떨어질 일도 없고

  • @jake4143
    @jake4143 2 년 전 +3

    돈은 흔하고 사람이 귀한 시대가 올까??
    아닐 듯. 일단 살려는 두고, 자본주의 파워~ 발동해서 다시 돈이 귀하게 만들어지겠지.

  • @jun4358
    @jun4358 2 년 전 +1

    그런데 신입직원분들 임금올리는게 쉬운문제는 아닐듯.. 기존 직원들은 다 그 월급받고 일했었기때문에 임금역전현상이 생겨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결국 전직원 임금 인상이 불가피할것같음. 그렇다고 해서 회사의 매출이 지금 오르지도 않았기때문에 감당할수가 없음. 생각해보면 사장이나 임원 월급을 줄이면 될것같은데...? 하지만 의사결정은 사장과 임원이 하기때문에 결국 불가능..

  • @Jasonmraz643
    @Jasonmraz643 2 년 전 +13

    앞으로는 힘든일을 시킬거면 돈을 더 줘야하는 세상
    결론 음식, 물가 다 오른다

  • @violettea6273
    @violettea6273 2 년 전 +3

    예전도 아니다 불과 20년 30년전 사람들 마인드는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해서(날 갈아가며 희생해서) 성과를 올려 월급을 많이받자는 마인드라면, 요즘 90년대 00년대생 마인드는 월급 적당히 받고 적당히 일하고 싶은 생각이 뚜렷한듯. 현실적으로 몇 백 더 주는 것도 아니니까 몇 십만원 받고 개고생하느니 안받고 말겠다는..

  • @im_serious143
    @im_serious143 2 년 전 +10

    조금은 딴 얘기지만 내가 지금 알바하는 곳 사장님이 초반엔 당연히 일 못하는 게 당연하다, 실수하면 직원이 도와준다 라는 마인드인데, 내가 그동안 얼마나 비정상적인 걸 바라는 일터에 일해왔는지 생각되더라... 솔직히 일 배우는 게 느린 편인데, 일 잘하는 사람이 있으면 못하는 사람도 있는 법입니다... 쳐내고 비난할 생각만 하지말고 끌어주세요..

    • @jungmin5371
      @jungmin5371 2 년 전 +2

      어릴때 일하면 그런일 많이 겪게 되는것 같아요. 저도 알바 많이 했는데 대부분 좋은 사장님들이었지만 뼈까지 발라먹으려고 드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알바가 바뀔때 마다 점점 나아지긴 했네요ㅋㄷ

    • @leeel-qv1vr
      @leeel-qv1vr 2 년 전 +2

      나도 좆소다니다가 중견점프했는데 이말 ㅇㅈ 오히려 여기선 내가 이상한사람이 된느낌 신입사원이 어떻게 잘하냐면서 천천히배우라는데 내가 지금껏다닌 좆소가 얼마나 비정상적이였는지 이제알게됨

  • @user-hu2wk5li9e
    @user-hu2wk5li9e 2 년 전 +3

    전에 트로피코4를 힐때 이랬음..인프라 다갖추고 흑자섬이 됐는데 갑자기 적자가 나기사작함 뭔일이야 하면서 보니까.
    인구상한때문에 일손이 부족하기 시작하고
    1.그나마 있는 인구는 빌딩에 사무직자리에 다가있음
    2. 항만에 노동자들이 오피스로 이직 항만노동자 1명
    3. 공장에 노동자도 다 오피스로가서 수출을 할수없음
    4.은퇴자 증가
    5. 결국 돈주고 강제 이민자 뽑아와야했음

    • @KK-ub6ub
      @KK-ub6ub 2 년 전

      형 그정도로 심오한 게임이야? 6는 어때?

  • @user-uy4sb5gq7k
    @user-uy4sb5gq7k 2 년 전 +69

    월급 선심쓰듯 꼴랑 200주면서 구인이 되지않는다는 사장님 귓방맹이 후려치고 싶더라구요
    내년은 최저시급이 200이 넘어가는데...사장님 차는 제네시스 G90

    • @user-gq4lg5ox3b
      @user-gq4lg5ox3b 2 년 전 +8

      그러니까 사장인거지 본인투자금생각혀

    • @Smoker011
      @Smoker011 2 년 전 +34

      @@user-gq4lg5ox3b 그말은 곧
      본인 투자금 회수를 위해
      타인 노동력을 후려치겠다는 거네
      대기업만 중소기업 단가를
      후려칠수 있는줄만 아나
      중소기업 악덕사장도 근로자의 임금을
      후려칠수 있는거다

    • @user-ol4qi1ny6g
      @user-ol4qi1ny6g 2 년 전 +10

      니가 사장해보면 이해될거야

    • @Iminlove579
      @Iminlove579 2 년 전 +18

      자본논리의 한계가 오고 있는것임. 과거에도 절대적인 힘의 논리들이 존재했음. 이게 유지되려면 균형이 필요함. 깨질때는 전쟁과 혁명의 형태로 나타났지만 지금의 사회는 그게 어려움. 살인과 자살이 왜 증가하는지 생각해보시오

    • @user-dt6qj1vg8h
      @user-dt6qj1vg8h 2 년 전 +1

      주제를 알아라...

  • @ccc4142
    @ccc4142 2 년 전 +4

    영상쪽에서 이제 8년차 되가는 사람인데 얼마전 첨보는 프로덕션에서 채용공고를 올리길, 대본, 연출, 촬영, 드론, 편집, 2D, 3D 작업가능한 인력을 1명 뽑는다고 하더라. 아니 그거 원칙적으로는 항목당 하나 뽑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