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5세대 떡상할 줄 알았는데... | WWDC 2021이 아쉬운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7.
  •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출시되고, 많은 분들이 WWDC 2021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길 기대했습니다.
    M1칩셋의 높은 성능, 높아진 램 용량 때문에 멀티태스킹을 기대하기도 했고
    Mac 프로그램을 아이패드에서 돌릴 수 있지 않을까
    행복회로를 돌리기도 했죠.
    그 대답이 WWDC에서 나왔고, 앞으로의 방향성도 제시되었습니다.
    놀란 부분도 있었지만, 실망스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태블릿 많이 쓰는 입장에서
    아이패드만 놓고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 주세요 ^^
    ⏰Time Stamp⏰
    00:00 - WWDC만 기다리라면서요 ㅠㅠ
    00:50 - 애플 주식 살 뻔 했습니다.
    01:34 - 그래 연동성은 니가 최고야!
    03:12 - 멀티태스킹 업그레이드?!
    04:51 - M1칩셋인데 그래픽이 왜 이래?
    05:07 - 메모 기능 강화!
    06:19 - 변하긴 했는데...
    06:38 - 업데이트 해 줘도 난리야?
    *카페 주소 : cafe.naver.com/techmong
    *비즈니스 문의 : clauds@naver.com
    *인스타그램 : / techmong
    #아이패드 #WWDC #아이패드프로5세대 #태블릿
  • 과학기술

댓글 • 479

  • @JAY-du1mk
    @JAY-du1mk 2 년 전 +73

    이쯤되면 삼성이랑 애플은 같은 편인걸로...
    실제 어플들이 어떻게 나오냐랑은 별개로, 이번 wwdc에서 맥, 아이패드, 아이폰의 경계가 명확해졌고, 이러면서 아이러니하게도 갤탭이 나름의 포지션이 생긴 그런 느낌 이네욬ㅋㅋㅋㅋㅋㅋ

  • @mad-i
    @mad-i 2 년 전 +31

    유익한리뷰 감사드립니다~!!! 갤탭쓰며 아이패드 살 능력은 없고, 인터페이스 적으로 어떤 발전이 있었는지 궁금했었는데 많이 배워갑니다. 골고루 많이배워갑니다~!!

  • @corwin9588
    @corwin9588 2 년 전 +47

    대공감! 세로모드 상하 분리 모드는 짱일거 같았어요! 유튜브보면서 게임하고 싶어요!

  • @user-tf8ts3nb4z
    @user-tf8ts3nb4z 2 년 전 +56

    iPad os 한정 역대 wwdc 중 가장 실망스러운 발표. 이럴거면 굳이 m1가지 들어갈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애플은 스스로 한계선을 명확히 긋고 있어요. 한계 돌파를 하드웨어만 했고 소프트웨어는 못했음.

    • @deepdarkgoat
      @deepdarkgoat 2 년 전 +8

      한계돌파해서 맥os가진 m1아이패드나오면.. 맥북매출이 급락할텐데 그걸 할리는없지

    • @user-gp4ts3wy8l
      @user-gp4ts3wy8l 2 년 전 +4

      왜냐면 경쟁자가 없고 이래도 살사람들은 사니까..

    • @starcore8704
      @starcore8704 2 년 전 +2

      당연하죠 ㅋㅋ 맥북 팔아먹어야 하니까

    • @user-zx2wj1qn1f
      @user-zx2wj1qn1f 2 년 전 +3

      어이어이 상대는 세계에서 장사를 제일 잘하는 놈들이여.

    • @gjdmsqja1237
      @gjdmsqja1237 2 년 전 +1

      못 -> 안

  • @JOY-df2oz
    @JOY-df2oz 2 년 전 +121

    솔까 m1의 성능을 극강으로 끌어 올려줄만한 무언가를 기대했으나..
    새벽에 보여준건 갤탭에서 이미 다 하고 있던것들..

    • @IiliIIililIli
      @IiliIIililIli 2 년 전 +3

      @@HanbyulWang 아니 구세대는 빌드를 분리시키는건 당연한거임. 넘버링을 바꾸는데 큰 변화가없다? m1칩 넣었다고 홍보했으면서?

    • @sususususu19303
      @sususususu19303 2 년 전

      @@HanbyulWang m1칩 넣었다고 홍보했는데 거기서 달라진게 없다면 그게 더 이상한게 아닐까요? 기존 4세대와 5세대가 달라져야 세대 나누는 이유가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 @stttopc1oud
    @stttopc1oud 2 년 전 +138

    나는 왜 아이패드도 없으면서 이 영상을 보고 있는가

  • @jyou7704
    @jyou7704 2 년 전 +14

    상하분할 진짜 공감해요 저게 뭐라고 아직도 안되는지 몰겠음

  • @tychusfindlay229
    @tychusfindlay229 2 년 전 +11

    S펜에 갤럭시 탭 기능들에 아이패드 성능과 태블릿 레이아웃 앱이면 최강인데...
    꼭 20프로가 모자르고만

    • @comoseva8143
      @comoseva8143 2 년 전 +1

      성능은 필요 없으니가 아이패드 레이아웃이랑 앱 좀 제발 ㅠㅠㅠㅠㅠㅠ 진짜 갤탭에서 어플 레이아웃 이상한 거 너무 아쉬움..

    • @user-qu1yx7kv5j
      @user-qu1yx7kv5j 2 년 전

      @@comoseva8143 ㄹㅇ갬성이 없어

  • @user-xd3ii9wl5i
    @user-xd3ii9wl5i 2 년 전 +89

    태블릿의 아버지 갓크몽…아이패드 갤텝 골고루 다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태블릿 영상은 테크몽님 영상만 챙겨봅니다..

    • @techmong
      @techmong  2 년 전 +1

      앗 부끄럽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 @Aristo757575
      @Aristo757575 2 년 전

      @@techmong 탭버지 ㅜㅠㅜ

  • @beewan1114
    @beewan1114 2 년 전 +76

    이번 wwdc i pad os 파트 보고 느낀점 :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산 과거의 나가 자랑스럽다.그리고 참 팀쿡은 장사를 잘하는거 같다.

    • @user-nz8tv5zx3o
      @user-nz8tv5zx3o 2 년 전 +4

      ㅇㅈㅇㅈ 2주전에 에어4 산거 엄청 후회했는데 어제 wwdc보고 이거 사기 너무 잘했다는 생각밖에 안들더라고요ㅋㅋㅋㅋ

    • @yen7394
      @yen7394 2 년 전 +6

      ㄹㅇ 에어4가 최종 승리자임 아쉬울것도 기대할것도 없는

    • @user-ggang3
      @user-ggang3 2 년 전 +1

      용량 장사 개잘함ㅋㅋ

    • @edificati0
      @edificati0 2 년 전 +22

      애초애 에어는 선택지가 다르죵...?
      프로 4세대←→5세대나 기대하고 아쉽고 하지 에어 ←→ 프로는 아예 달라서....

    • @belugamew4846
      @belugamew4846 2 년 전 +1

      저번달에 에어4 60만원 대로 샀는데 ㅎㅎ

  • @Handam699
    @Handam699 2 년 전 +22

    갤탭 멀티태스킹 기능이 생각이상으로 대단하네요 ㄷ ㄷ

  • @int_kim2949
    @int_kim2949 2 년 전 +156

    갤탭 덱스, 갤럭시 폰이나 북과의 연동성 잡아서 소프트웨어 이틈에 따라가길..

    • @ethun5740
      @ethun5740 2 년 전 +25

      샘성 화이팅..

    • @user-bz1dz4on9w
      @user-bz1dz4on9w 2 년 전 +17

      이번 갤럭시북에서 노트나 이런 앱들을 시작으로 제대로 하려는거 같긴한데 빨리 연동성 향상됐으면 좋겠다.....

    • @jbrecorded
      @jbrecorded 2 년 전

      특히 삼성 인터넷 좀..

    • @user-bz1dz4on9w
      @user-bz1dz4on9w 2 년 전

      @이바다 난 그거때문에 애플로 넘어갈까 고민중ㅋㅋㅋㅋㅋ

    • @user-ef2mb8xf8l
      @user-ef2mb8xf8l 2 년 전 +1

      @이바다 저는 100퍼 갑니다 프로크리에이트만 탭에있어도ㅋㅋ

  • @sldrlfh
    @sldrlfh 2 년 전 +82

    무조건적으로 아이패드가 짱짱이 아니라 갤탭과의 장단점을 비교해주시니 더 좋네요.

  • @nauplios81
    @nauplios81 2 년 전 +54

    2세대 쓰다 5세대로 넘어오면서 진짜 세로 위아래 스플릿뷰 정도는 해줄 줄 알았는데... 아이패드 프로 정말 돈 값 못하는거 같습니다 ㅜㅜ

    • @m.sourcej5593
      @m.sourcej5593 2 년 전 +5

      갤탭쓰는데 이게 뭐라고 애플은 안해주지 ㅋㅋㅋ

    • @user-tp3oi6wz2i
      @user-tp3oi6wz2i 2 년 전 +15

      애플은 다 좋다가 갑자기 이상한곳에서 고집을 준내부림

    • @m.sourcej5593
      @m.sourcej5593 2 년 전

      @@user-tp3oi6wz2i ㅋㅋㅋ삼성도 삼놋 2페이지열기 제목표시줄 간격줄이기 등등 자잘한거뒤져도 안챙겨줌 ㅋㅋㅋㅋ

    • @user-yl4gf6kw2f
      @user-yl4gf6kw2f 2 년 전 +7

      @@m.sourcej5593 삼성은 삼놋 저거 해준다고 제목표시줄 간격줄이기 약속이라도 했; 두페이지도 하려고 한다고 말했고...

    • @m.sourcej5593
      @m.sourcej5593 2 년 전 +2

      @@user-yl4gf6kw2f 먈하놓고 안지킴ㅋㅋㅋ이게머라고 근데 애플도 참웃김 세로분할 그거머라고ㅋㅋ

  • @user-wf9cl7ww6d
    @user-wf9cl7ww6d 2 년 전 +1

    태크몽님 요즘 s21 발열이슈 때문에 cpu z 나 cpu monitor 같은 어플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은데 폰에는 온도 센서가 내장되어있지 않은데 성능 역연산으로 온도 측정하는게 얼마나 정확한지 실제 온도계로 재는것과는 얼마나 다른지 실험해 주실 수 있나요?

  • @hez7893
    @hez7893 2 년 전 +1

    화면분할 세로 상하분리 저만 기대한거아니었군요... 이거 언급해주는 분은 테크몽님뿐!! 핵답답해요
    어쩔수없이 가로모드 좌우분리헤서 왼쪽에 레터박스반,영상반 + 오른쪽에 굿노트 켜놓고 쓰는데 공간낭비 그자체ㅠ

  • @hgc-br9uy
    @hgc-br9uy 2 년 전 +23

    괜히 태블릿 전용칩 만들어서 생산할바에는 지금 쓰고있는 m1칩 달아두는게 개발비나 마진측면에서 훨씬좋을테니...
    행복회로가 불타버렸습니다...

    • @longtime7945
      @longtime7945 2 년 전 +2

      임팩트에다가 실리까지 챙긴 애플이네요 ㅋㅋㅋㅋ

    • @hez5778
      @hez5778 2 년 전

      @@longtime7945 그러나 맥북처럼은 m1을 쓰게 하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이는게 문제죠

    • @longtime7945
      @longtime7945 2 년 전

      @@user-harrry 이익을 남겨야 하는 회사 입장도 이해는 가지만 괘씸한건 괘씸한거네요 ㅋㅋㅋ 기대하고 아이패드 구매한 사람들이 좀 불쌍해지는...

  • @user-ns8io2rq1n
    @user-ns8io2rq1n 2 년 전 +2

    테크몽님 영상 보면서 갤탭7+ 샀는데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ㅎㅎ 아이패드 부럽지 않습니당ㅋㅋㅋ

  • @DEEP_Park
    @DEEP_Park 2 년 전 +2

    형님 오늘도 공감가는 영상 감사합니다.
    맥북 m1과 아이패드 프로 연동 영상 기다리겠습니다 ㅎㅎㅎ

  • @longtime7945
    @longtime7945 2 년 전 +12

    삼성이든 퀄컴이든 애플 뛰어넘는 ap를 내줄 기술력만 된다면 안드로이드의 개방성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할텐데..

    • @argobros
      @argobros 2 년 전

      자체os를 안드가 절대 못넘을거 같은데..

    • @comeonyourgunners
      @comeonyourgunners 2 년 전 +1

      애초에 ap 제외하고 ios와 안드로이드만 비교해도 ios가 훨씬 좋은게 현실…

    • @user-ggang3
      @user-ggang3 2 년 전 +1

      자체 os는 상관없고 애초에 안드 자체가 생산성이 좋아서 삼성이나 퀄컴이나 ap만 애플 넘게 나오면 압살임

    • @longtime7945
      @longtime7945 2 년 전

      @@user-ggang3 os랑 하드웨어를 만드는 회사가 같다는 데에서 나오는 이점도 무시는 못할듯요 최적화나 보안, 에어드랍같은 자체기능 같은거.. 다만 애플이 워낙 빡빡하게 굴어서 해본말이에요

    • @user-ggang3
      @user-ggang3 2 년 전

      @@longtime7945 그건 맞죠 기기간 연동성은 애플이 좋죠

  • @user-Gyurangae
    @user-Gyurangae 2 년 전 +11

    ㅎㅎ 올해 프로4 샀는데 억울해졌다가 마음 편해졌습니다 ㅎㅎ

  • @user-wz1pj6tr6z

    진짜 아이패드에 대해 쉽게 이해가 잘 된것 같아서 너무 좋고 오늘도 좋은 설명 감사합니당

  • @user-bg4py9xw9u
    @user-bg4py9xw9u 2 년 전 +2

    지금까지 태블릿은 중국제 싸구려안드로이드 한대빼고 다 아이패드였는데 이제는 갤럭시로 갈아탈까봐요
    그쪽 생태계에 맞추려면 아이폰이랑 맥북이나 맥을 사야할텐데 다 갖추려면 가격이 너무 넘사벽이에요
    그리고 폰은 몰라도 컴터까지 맥계통을 쓰자니 회사의 프로그램들도 안돌아가는 문제도 있고...

  • @DestraCavallo
    @DestraCavallo 2 년 전 +2

    목소리 조곤조곤 듣기에 정말 좋네요! 잘 보고 가요!!

  • @mkjang7253
    @mkjang7253 2 년 전 +36

    분명히 아이패드로 시작했는데 어느순간 갤럭시탭 장점으로 자연스럽게..!

  • @MegaAmoled
    @MegaAmoled 2 년 전 +2

    나름 스플릿뷰 쓰면서 불편햇던거 고쳐주고 신기능들 추가되긴 했는데, 뭔가가 아쉬운...

  • @user-mo1it5se1f
    @user-mo1it5se1f 2 년 전

    메인폰 갤21 서브폰 se2 쓰는데요. 원래 갤탭 뽐뿌 왔다가 이번에 프로5 나오는거 보고 아이패드를 사볼까 생각했는데..막상 엄청난 성능에 비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ㅋㅋ 그나마 제가 할만한게 영상 보는거랑 그림 정도인데, 동영상 보기도 애매한 비율에 필기감도 갤탭이 더 낫다하니..다들 아이패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user-mo8ho5zt3d
      @user-mo8ho5zt3d 2 년 전

      대부분 100만원짜리 유투브 머신&전자책으로 사용하고 계시지 않을까요?
      적어도 저는 그랬어요.

  • @j37wjdghks
    @j37wjdghks 2 년 전 +73

    진짜 상하스플릿뷰는 왜 안해주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 @user-hc2cn1mu2c
      @user-hc2cn1mu2c 2 년 전 +10

      그러네 진짜 아무생각없이 가로로 분할해서 하고 있었는데
      세로가 훨씬 더 편리하잖아?

    • @HanSoLo94832
      @HanSoLo94832 2 년 전 +13

      @@user-hc2cn1mu2c 그게 아니죠...스마트키보드폴리오 팔려면 세로 분할 내면 큰일남...아마 돌리기 가능한 스마트키보드폴리오 가격올려서 나오면 세로분할 나오겠쥬

    • @user-wv6dr1rj5s
      @user-wv6dr1rj5s 2 년 전

      @@HanSoLo94832 와 정답이시네;;

  • @user-wz1pj6tr6z

    다른 기기와 비교분석 해주셔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 @yhk2987
    @yhk2987 2 년 전

    근데 유니버셜 기능이 아이패드에서 쓸모가 있으려면 결국 macos의 앱들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할텐데... 현 아이패드 앱에 키보드랑 마우스 연결해서 뭐하죠...?.. 과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그룹에서, 프로3~4세대와 명확히 구별되는 m1칩 성능을 제대로 사용하는 비중이 얼마나 될까싶네요. 삼성이 만들어낸 ,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개방성이 더 힘을 내줬으면 좋겠네요 ㅎㅎ

  • @user-ko4ll2ug6o
    @user-ko4ll2ug6o 2 년 전 +71

    형 영상보고 갤탭s7을 산 나의 승리다!!

    • @ygb0304
      @ygb0304 2 년 전 +6

      정신승리겠짘ㅋㅋㅋㅋㅋ기기라능겣자기만족이지 무슨 갤탭산 니가승리얕ㅋㅋ

    • @user-lo5jt2gx5o
      @user-lo5jt2gx5o 2 년 전 +14

      @@ygb0304 그렇다고니승리도아닌데왜태클?. 지가정신승리하겠다는데돌던지네 진짜세상각박해졌다 자ㅇㅟ질하는사람한데돌던지네

    • @ygb0304
      @ygb0304 2 년 전 +1

      @@user-lo5jt2gx5o 닌 먼데 돌던짐??니갈길가라

    • @ojh7551
      @ojh7551 2 년 전 +14

      @@ygb0304 미친 새끼 지는 남한테 돌던지면서, 남은 지한테 상관말고 그냥 가야 되냐. 완전 싸이코패스 인성 10창난 놈이네ㅋㅋㅋㅋㅋ

    • @bfbbpan
      @bfbbpan 2 년 전 +2

      @@ygb0304 내가 프로5세대 12.9로 샀는데 멀티기능 ㅈ창이란 걸 아무도 안알려줘서, 펜슬이 한글인식도 못하는 걸 알지 못했기에 샀고 후회 중임. 님 써봄? 아이패드? 진심 개불편함. 유투브 팝업창 크기 조절도 안됨. 알고있음?

  • @jupiterleee
    @jupiterleee 2 년 전 +1

    아이패드에서 M1칩셋을사용하려는이유는 앱 개발사를 위한것 아닐까하는생각이... 아이패드에서만 돌아가는 캐드3차원프로그램. 이게 핑핑돌가는거죠 또는 포토샾을능가하는 아이패드전용 사진 보정프로램 뭐 이런장을 열어준건 아닐까하는...

  • @dongminlee88
    @dongminlee88 2 년 전 +48

    16g 램 들어간 1테라 모델 구입한 분들 흑우만든 업데이트... 테크몽님 힘내십쇼 ㅠ

  • @IH_Lee
    @IH_Lee 2 년 전 +7

    진짜 대부분 갤럭시에서는 다 되던 것들... 정말 아쉬웠습니다

  • @althdmlxpfptk
    @althdmlxpfptk 2 년 전 +1

    옛날엔 애플이 SW로 강하고 삼성이 하드웨어로 밀고 갔다면
    지금은 오히려 반대인 느낌입니다...
    패드 5세대가 성능은 좋은데 활용도가 오히려 갤럭시 탭이 더 좋습니다.
    마치 슈퍼카 부가티나 쏘나타나 제한속도내 고속도로 달리는데 성능적으로 전혀 문제 없지만 풀옵션 소나타가 이런저런 펀의사양 으로 더 편한것처럼..

  • @phyllis2403
    @phyllis2403 2 년 전 +122

    진짜 애플이랑 삼성은 반반 섞어야함

  • @user-pu1vm6wo1r
    @user-pu1vm6wo1r 2 년 전

    타 유튜버들 보면 블루밍 현상 검은색 바탕에 흰색 글자에 대해서만 영상으로 만들던데요,
    실제로는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자로 많이 보잖아요?
    이 경우에도 블루밍 현상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인가요?

  • @junhyeongkim5669
    @junhyeongkim5669 2 년 전

    디스플레이도 주관적 평가 한번 적어보면요.
    미니 LED 직접 보니 이전이랑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제가 갤탭S7플 써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OLED랑 비교는 호들갑.. 비교불가. OLED에 대한 모욕.. 이라 생각됩니다

  • @user-bf3ts4dm8p
    @user-bf3ts4dm8p 2 년 전

    5:30 이 펜 이름이 뭐예여? 삼성노트북펜s 쓰는데 펜 좀 바꾸고싶어서용 ㅜㅜ 그리고 전 아이패드에어2 아직쓰고있어요 ㅋㅋㅎㅎ인강밖에안보지만 외출할 때 너무 가벼워서 아직 쓸만합니당

    • @techmong
      @techmong  2 년 전

      탭 S7 순정 S펜입니다. ^^

  • @user-bl4bw1ry9p
    @user-bl4bw1ry9p 2 년 전 +1

    아이패드5세대 11인치 사용중인데 혹시 전면 카메라로 타임랩스 고정촬영 시 렉이 걸린 것처럼 버퍼링 증상 있으시나요? 그런 증상이 있어 불량인가 싶어서요. 아이폰12프로도 타임랩스 버퍼링이슈가 있어서요. 하드웨어문제가 아니라면 업데이트로 개선되면 좋으련만 ㅠㅠ 교환해야 싶기도 하고요??

  • @user-yk2pn7gb3d
    @user-yk2pn7gb3d 2 년 전

    갤탭 s7과 아이패드 11 3세대(m1 포함한 이번 신형) 중에서 고민하고 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가격 고려 안 하고요!
    - 갤럭시폰 유저
    - 고3이어서 필기
    - 다이어리
    - 아마추어 수준이지만 꾸준히 하고 싶은 그림, 영상편집(대학 가면..ㅠㅠ)
    - 유튜브...^^
    를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habyy417
      @habyy417 2 년 전

      갤탭이 전 편한듯

    • @user-pq1zo4ll3w
      @user-pq1zo4ll3w 2 년 전

      개인적으로 s7 플러스랑 아이패드프로3세대 사용했는데
      대학생 필기용으로 사용할때는 갤탭이더 좋았습니다.
      특히 펜슬 필기감이 제일컷던것같아요. 애플펜슬에 투명테이프 수축튜브 캐미꽂이 별걸 다해봐도 불편했거든요..
      특히 아이패드는 인강들을때 호환안되는경우도 많았어요..
      아이패드 장점이라면 굿노트 어플퀄리티는 정말좋더라구요 . 이부분만큼은 갤탭 쓰면서도 지금도 좀 그립습니다..

    • @jyoyo_
      @jyoyo_ 2 년 전

      아이폰 쓰시면 아이패드가 더 나을거 같아요 전 갤럭시 써서 갤탭 s7으로 샀는데 몇 달 써보니까 필기감도 엄청 좋고 생각보다 필기앱도 불편한거 못느꼈어요 DEX도 편리하구... 멀티태스킹은 진짜 갤탭이 짱이에요

  • @user-ys4xo1rm1w
    @user-ys4xo1rm1w 2 년 전 +2

    아니 예전에 사이드싱크로 윈도우랑 갤탭 마우스, 키보드 공우 됐는데 ㅠㅠ 파일 공유도 되고... 왜 이거 사라졌나요... 하....

  • @user-cr3it2sy8v
    @user-cr3it2sy8v 2 년 전

    갤탭하고 아이패드 고민하면서 여러 영상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테크몽님 짱짱😭😭

  • @user-uv1js3pb6m
    @user-uv1js3pb6m 2 년 전 +22

    으하하하하하하 아이패드프로 3세대 12.9 계속 쓸꺼니깐.

  • @MacGyner
    @MacGyner 2 년 전 +1

    iPadOS에는 상하 스플릿뷰 기능이 제일 필요한건 저뿐인가요?!ㅋㅋㅋ

  • @successjuk
    @successjuk 2 년 전 +7

    기대가 큰것도 있었지만 너무 아쉬운 Ios 업데이트였어요,,

  • @lintaro_0125
    @lintaro_0125 2 년 전 +3

    상하 분리는 진짜 아이패드 쓸때마다 체감하는ㅠㅠㅠㅠㅠ 생태계만 아니었어도 솔직히 갤탭 샀을 것 같아요ㅠㅡㅠ왜 우리가 원하는걸 안넣어주는거야 흑흑

  • @user-vz9or1wn7v
    @user-vz9or1wn7v 2 년 전 +3

    그래도 언젠가 멀티태스킹 업데이트 해줄거라 믿고 첫 아이패드는 프로 5세대 12.9인치로 갑니다! ㅠㅠ

  • @asdfghqwerty5295
    @asdfghqwerty5295 2 년 전 +1

    맥북프로 m1z나 m2 14 16인치 나올 수도 있다길래 기다리고 있었는데 맥북에어 m1 그냥 사야겠네요

  • @user-be9tv1nb1e
    @user-be9tv1nb1e 2 년 전 +1

    선생님! 갤럭시탭 Note shelf 랑 플렉슬 비교영상 찍어주세요 ㅠ

  • @user-sp5ei2qf5c
    @user-sp5ei2qf5c 2 년 전

    아이패드 11인치를 5세대와 4세대 중에서 고민하고있는데 테크몽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첫아이패드라서 더 고민되네용

    • @techmong
      @techmong  2 년 전

      11인치면 거기서 거기 같습니다 ㅎ 아직까진요 ㅎ

  • @BrightWood-wy5bu
    @BrightWood-wy5bu 2 년 전

    갤탭과 아이패드 둘다 리뷰 잘하는 맛집! 만약 둘중에 고민중이라면 테크몽 영상 볼것을 추천합니다ㅎ

  • @user-mp9zz7bi8m
    @user-mp9zz7bi8m 2 년 전 +4

    갤탭8... 얼른 나와줬음 좋을 것 같은 영상이네요ㅜㅜㅜ

  • @user-jm2ug7wg9s
    @user-jm2ug7wg9s 2 년 전 +11

    M1 체감 할만한게 솔직히 게임밖에 없는데 오히려 해상도가 떨어지다니....

    • @JW0rk2
      @JW0rk2 2 년 전

      호환성 때문이고, 제감할 만한건 포토그래퍼,아트,영상편집 렌더링 및 레이어 개수, 3d 스팩 입니다.

  • @yujinkim3271
    @yujinkim3271 2 년 전 +2

    혹시 갤럭시탭s7fe 대략적 출시일 알 수 있을까요? 제일 믿을만한 곳이라

    • @techmong
      @techmong  2 년 전

      7월로 미뤄졌다고 기사 떴더라고요 ㅠ

    • @yujinkim3271
      @yujinkim3271 2 년 전

      @@techmong 감사합니다 직접 댓글까지 달아주시다니 ㅠㅠㅠ 정말 팬이에요

  • @user-jc4fp4jd3g
    @user-jc4fp4jd3g 2 년 전

    이번에 프로5샀는데
    발열 저만 있나요?
    반품해야되는지...

  • @beradin5147
    @beradin5147 2 년 전

    아이패드 앱개발 할 수있다는것만해도 엄청 큰 변화인데 실사용 변화 없어졌다고 실망하기는
    WWDC 말그대로 개발자 컨퍼런스기때문에 일반 커스터머 관점 + 개발자 관점이 같이 들어간 행사라 더 그럼
    이번 WWDC의 방향은 펜데믹으로 인한 라이프 변화를 애플이 어떻게 방향을 잡고 개발할거라는 것을 개발자들에게 알리는 현장임

  • @nana28599
    @nana28599 2 년 전

    근데 언젠가는 M1최적화 업데이트 될까요?? 5세대 질러버렸는데..🤔

  • @user-fb9hg1kl1q
    @user-fb9hg1kl1q 2 년 전 +34

    하... 이거 솔직히 떡상할줄알고 샄ㅅ는데 뭔가 뒷통수맞은기분이네요... 많이 아쉽다ㅠㅠ

  • @jj-ui7rh
    @jj-ui7rh 2 년 전

    세로 스플릿 막아둔건 12.9인치 팔아먹으려고 그러는거같아요 세로 스플릿만 제대로 지원해줘도 11인치에서 인강보면서 필기하는거 안불편합니다 비율이 맞아서요.. 가로로 써야하니까 무조건 공부/필기용은 12.9인치리 사라는 말이 나오는 것 같아요

  • @J_LoPhew
    @J_LoPhew 년 전

    정보 감사합니다

  • @Jazzy_gom
    @Jazzy_gom 2 년 전

    테크몽님 방송 보면서 점점 태블릿 사는 고민중인데... 혹시 아패랑 갤탭이랑 원격연결 쓴다고하면 어느게 더 반응이나 호환이 좋을까요...?

    • @techmong
      @techmong  2 년 전

      음... 게임이라면 갤럭시탭, 사무용이라면 아이패드요! 단축키 때문입니다 ㅎ

    • @Jazzy_gom
      @Jazzy_gom 2 년 전

      @@techmong 단축키라면 엑셀같은 프로그램의 단축키를 말씀하심일까요?

  • @user-so5ue1sw9d
    @user-so5ue1sw9d 2 년 전

    아근데 상하분할정도는 소프트웨어 업댓으로 전부 뿌릴수있지않나;;;; 프로4쓰는데 가로모드로 영상+필기하는거 코딱지만해서 불편해죽겠음 이럴거면 노트비율에 최적화된사이즈를 왜내는거야 가로로 반토막하면 비율깨질거 영상비율도 다르고 미쳐부러..

  • @user-zi2hq3ws5n
    @user-zi2hq3ws5n 2 년 전 +3

    태크몽님 덕분에 전 처음에 아이패드로 살려고 했었지만 갤럭시 s7+ 샀습니다
    그런데 넘 어려워서 못 쓰고 있어요...
    영상을 봐도봐도 넘 어려워요 ㅠㅠ
    그래도 쓰긴한데 그림어플에는 어떻게 쓰냐 문제에요...다른사람 영상을 봐도 이해가 잘 안돼요...누구 말이 맞는지 뭐가 좋은지 모르겠어요...어떻게 하나요~??

    • @user-iy3yt7ke2j
      @user-iy3yt7ke2j 2 년 전 +3

      무슨 말이지..

    • @space__WJ
      @space__WJ 2 년 전

      그림 어플 쓰는 법이 궁금하신건가요? 그건 테크몽님 영상보다 태블릿용 클립스튜디오 강좌를 보는게 빠를 것 같습니다~

    • @user-zi2hq3ws5n
      @user-zi2hq3ws5n 2 년 전

      @@space__WJ 감사합니다
      둘다요....ㅎㅎ

  • @sangjoonlee877
    @sangjoonlee877 2 년 전

    고민하다 당근에서 프로4겟… 항상 객관적인 영상 감사합니다 도움되었어용

  • @k-culure
    @k-culure 2 년 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uz1cx3lr3p
    @user-uz1cx3lr3p 2 년 전

    저 궁금한게 게임용도로 샀는데.. 해상도가 최적화가 안되서 안좋은거면 최적화는 언제되나요??
    그리고 최적화가 5세대에서 되긴하나요??

    • @techmong
      @techmong  2 년 전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

    • @user-uz1cx3lr3p
      @user-uz1cx3lr3p 2 년 전

      @@techmong 모바일 게임 해상도는 해결이 되나요??

  • @user-mn6ki6ku3n
    @user-mn6ki6ku3n 2 년 전

    갤탭 s8 언제쯤 나올까요ㅠㅠ 이제 s7+를 사면 많이 늦은 걸까요?

  • @user-bz1dz4on9w
    @user-bz1dz4on9w 2 년 전 +23

    아무생각없이 갤탭에서 상하분할하면서 사용해왔는데, 편리한 기능이였구나!?ㅋㅋㅋㅋㅋㅋ

    • @user-ggang3
      @user-ggang3 2 년 전 +2

      ㄹㅇㅋㅋ이제 캡쳐후 쓰기랑 액션 메모 벤치마킹함

  • @user-wx2go6sn7u
    @user-wx2go6sn7u 2 년 전

    에어4를 구매했는데 환불하고 20만원 더 투자해서 프로5세대11인치를 갈까요..?ㅠ

  • @moda2172
    @moda2172 2 년 전

    애플 유저는 아니지만 아이패드에 관심을 두는 사람으로서 아쉬운 내용이긴 해요...
    그래서 전 몽님의 갤탭 s7 fe 영상을 기다리고 있습죠! ^^

  • @mq2652
    @mq2652 2 년 전

    프로 4세대보다 게임 해상도가 안좋은 문제는 해결될까요??

  • @user-dk6dl8du6v
    @user-dk6dl8du6v 2 년 전 +58

    이영상을 갤탭s7+로 보고있는 내 인생이 레전드

    • @c0p44
      @c0p44 2 년 전 +3

      222..

    • @user-bq5xp8yz2x
      @user-bq5xp8yz2x 2 년 전 +2

      저두요!ㅋㅋ

    • @HanSoLo94832
      @HanSoLo94832 2 년 전 +1

      옹..웅장하겠다
      전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덱스연결해서 봅니동

    • @m.sourcej5593
      @m.sourcej5593 2 년 전 +2

      나두 ㅋㅋㅋㅋ s8울트라 나오면 가즈아~~~~

    • @noodle95
      @noodle95 2 년 전 +1

      손..

  • @Beomgo
    @Beomgo 2 년 전

    연동성을 세세하게 강화하고 거시적인 기능을 포기한건지 꽤나 실망했습니다, 물론 연동성 강화하는 거 보고 얘네 미쳤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테크몽님이 말씀하신 유니버셜 컨트롤은 지금 당장 삼성을 포함한 다른 제조사들이 쉽게 따라하지 못할 미친 기능이라 봅니다
    + 그리고 불멸자가 된 아이폰 6S랑 아이패드 에어2

  • @user-ek4rl2ve3p

    아이패드.. 이번건 조금 많이 아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0nepil590
    @0nepil590 2 년 전 +3

    2:44 제일 공감하는 부분 ㅋㅋㅋㅋㅋ 진짜 애플은 이런 잔머리?가 너무 빡침ㅠㅠ다 사게 만들어서...좀 멍청해라!!

  • @Cute_Weasel
    @Cute_Weasel 2 년 전 +9

    그냥 기존 ios14기반에서 몇개 업데이트 해주는 느낌이었음.

  • @user-ui8yi7pf5d

    앞으로 나올 아이패드는 좀 더 괜찮겠죠... 일단 좀 더 기다렸다가 구매해야겠네용.. ㅠㅠ

  • @user-gx9kw2ji1z
    @user-gx9kw2ji1z 2 년 전

    갤럭시 태블릿이 아이패드보다 좋은 부분은 몇가지 안 되고 그 몇가지도 소소하거나 취항을 타는 경우가 있지만, 멀티태스킹 하나만큼은 갤탭이 압도적인듯;;
    아이패드를 지금 쓰고있지는 않아서 아이패드 멀티태스킹이 이렇게까지 제한적인줄은 몰랐네;;

  • @user-Botega
    @user-Botega 2 년 전

    아이패드 프로 12.9 액정보호필름 추천 부탁드려요

  • @user-yy2dh9po2o
    @user-yy2dh9po2o 2 년 전

    프로5세대구입하고 흔들어보니까 카메라모듈쪽에서 자그맣게 소리가나던데 이건 구조상 정상인건가요ㅜ?

    • @techmong
      @techmong  2 년 전 +1

      흔들면 소리나는건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OIS, 손떨림 보정 기능일 확률이 커요!

  • @ethais6317
    @ethais6317 2 년 전

    이번에 M1 아이패드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고 12.9인치 모델은 물량 때문에 못받은 사람들도 많은 상태라 구매 이탈을 방지하려고 일부러 새로운 맥북 모델들을 wwdc 에서 출시하지않았을거라고 추측해봅니다

  • @KoreanteacherDexter
    @KoreanteacherDexter 2 년 전 +7

    ㅋㅋㅋ 형, 애플 욕해도 돼요! 믈론… 워낙 열성지지자들이 많은 애플이지만……저도 그런데…..
    못한건 못했다 해야죠….. 꾸역꾸역 억지로 맥북이랑 안겹치게 틀어막는점…
    사람들이 상하 스플릿을 왜 요구하는지 이해를 못했는데 겔탭비교하니 한번에 알겠네요….

  • @TheSpacePopcorn
    @TheSpacePopcorn 2 년 전

    프로 3세대 너무 잘 쓰고있습니다. 무야호~

  • @MinhyungKim1234
    @MinhyungKim1234 2 년 전 +8

    탭s8존버한다

  • @wlsldjf9
    @wlsldjf9 2 년 전 +18

    wwdc 노래 부르는 사람 많았는데 결국 m1 칩셋 의미가 없네 ㅋㅋㅋㅋ

    • @edificati0
      @edificati0 2 년 전 +3

      M1은 말만 M1이지 사실살 그냥 항상 들어가던 대로 칩셋 들어간것 같죠? ㅋㅋㅋ 그냥 6세대 살 걸 그랬나요

  • @user-mk7dz2uw5v
    @user-mk7dz2uw5v 2 년 전 +1

    줌 수업때 센터스테이지기능 잘사용중ㅎㅎ

  • @Aristo757575
    @Aristo757575 2 년 전 +10

    2:48 핵심

  • @roy2717
    @roy2717 2 년 전

    화면 상하 분리 되면 정말 활용도가 클텐데... 아쉽네요....
    아이패드로 공부하면서 젤불편 하던 점이라...

  • @hsk1382
    @hsk1382 2 년 전 +8

    뜬금없는데 안드로이드 태블릿 최강 필기어플 업데이트 영상 존버합니다..!

  • @user-yl3vg3xd9b
    @user-yl3vg3xd9b 2 년 전

    갤탭만 써봤는데 세로모드상하분리안되는건 좀 충격적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짜피 작업할것도아닌거 s7만족하고 쓰겠습니다

  • @aflyingwhale
    @aflyingwhale 2 년 전

    WWDC 리뷰인가? 갤럭시 탭 리뷰 어게인인가?

  • @user-rl6px9sy3f
    @user-rl6px9sy3f 2 년 전

    애플의 하드웨어 발전을 기대 안해도 되는 이유와
    1세대 걸러서 사야하는 이유:
    이것을 설명하려면 먼저 PC의 환경부터 설명해야 한다.
    PC는...하드웨어 성능보다 그 프로그램에서 구현가능한 기능이 항상 앞서 있었다.
    그래서 언제나 원활한 구동을 위해선 옵션을 내리거나 껐었다.
    이것이 새로운 PC구매의 원동력였다.
    ...
    모바일은...언제나 최적화가 되어 있다.
    PC처럼 원활한 구동을 위해 옵션을 끄거나 내리는게 없다.
    그러므로 새로운 기기에 대한 기대치가 적으며,
    새로운 기기를 구입했다고 당장 소프트웨어적으로 혜택을 볼 준비도 안되어 있다.
    그냥 렌더링 클럭빠른것밖에는 체감 못한다.
    그래서 하드웨어 발전에 기대를 안해도 되고, PC와는 달리 1세대 걸러서 사야하는 이유가 된다.
    세대가 달라도 앱의 차이는 없을것이다

  • @kk-zs6tk
    @kk-zs6tk 2 년 전

    상하분할을 왜 아직도 안해주는 건지 제일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동영상보면서 필기 할때는 좌우분할 보다는 상하분할이 훨씬 편한데 애플이 이걸 인식을 못하고 있을리는 없는데
    왜 안해주는 건지 ...
    분할화면을 폰에서도 자주 이용하는 편이라 폰은 갤럭시를 써도 연동성을 포기하면서 패드만큼은 아직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부분 때문에 갤탭으로 넘어가야 하나 심하게 고민하고 있는 한명입니다

  • @moondust46
    @moondust46 년 전

    기대가 큰만큼 아쉬운 부분도 있을 수 밖에없네요

  • @user-wf5bv2nn4u
    @user-wf5bv2nn4u 2 년 전

    이번에 난 아무것도 안나올거 같았는데 정말 안나옴 지금 m1 제품들이 너무 잘팔리니까 m2라던가 m1x를 출시할 필요가 없을듯 슬슬 떨어질때 짜잔하고 팔아서 매출 상승시킬듯 m1 아이맥도 아직 배송중인데 굳이 m2나 이런걸로 판매에 영향을 주진 않을듯요. ㅠㅠ

  • @pylon3491
    @pylon3491 2 년 전 +5

    잇섭과 겨룰만한 유일한 유튜버!! 늘 잘봅니다!

  • @mna8585
    @mna8585 2 년 전 +1

    전에 M1칩이 들어간다고 할때부터 생각보단 안좋을거라 예측했어요 이런 패턴은 많이 보는거같네요 어차피 애플유저들이 구입해서 맞춰서 쓸거구요

  • @user-tc3pd8mf3o
    @user-tc3pd8mf3o 2 년 전 +5

    요즘에 기대치가 높아서 그런지 약간 실망스럽네요.
    뭔가 나사가 하나씩 빠진 기분?

  • @42_cloud
    @42_cloud 2 년 전 +9

    근본적으로 급나누기를 해서 기기를 다 사게 만듦...

    • @longtime7945
      @longtime7945 2 년 전

      정말 얄밉게 장사 잘하는 애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