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드 얘들도 이제 초심 잃네?! 재활용한 CPU, 루시엔 5500U를 다양하게 볶아봤습니다. / 라이젠 4세대 루시엔 5500U 디테일리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18.
  • CPU를 재활용했다니?!
    이것은 심증이아니라, 거의 확증!
    아~ 이래서 4600U 안 내놓고 아꼈구나?!
    갓갓갓갓성비+착한온도=4500U의 후속작 5500U
    아... 차세대는 세잔이라고요?!
    세잔은 지금 추세로면... 내년에나 나올듯...
    5500U는 4500U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진하게 볶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Chapter
    00:00 인트로
    00:44 인사&AMD CPU의 현재
    01:45 4세대 저전력 라이젠의 분류
    02:57 루시엔은 르누아르의 재활용?!
    04:04 르누아르 4500U와 차이점은?!(with 논리코어란?!)
    05:41 스레드 수와 온도의 관계?!
    06:30 오늘의 주제(이론 끝 지금부터 본론)
    07:44 테스트베드
    08:24 벤치&전력패턴&온도
    10:15 온도&성능 중간평가(4600U=4700U=5500U?!)
    11:01 밸런스 모드시 전력패턴&온도
    11:45 내장그래픽 벤치마크
    12:42 게이밍 벤치마크(11종)
    17:13 총평
    17:59 정리&클로징
    ▪저작권표시
    Title: Dog and Pony Show by Silent Partner
    Genre and Mood: Cinematic + Bright
    License: You're free to use this song and monetize your videos.
    Track: Midranger - Apocalypse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 Midranger - Apocalypse... ​
    Free Download / Stream: ncs.io/Apocalypse
    Track: MIDNIGHT CVLT & The Brig - Can't Escape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 MIDNIGHT CVLT & The Br... ​
    Free Download / Stream: ncs.io/CantEscape
    Track: JNATHYN - Dioma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 JNATHYN - Dioma [NCS R... ​
    Free Download / Stream: ncs.io/Dioma​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heck out our Usage Policy on how to use NCS music in your videos: ncs.io/UsagePolicy​
    To request a commercial license visit: ncs.io/Commercial​
    이 영상에는 S-Core에서 제공한 에스코어 드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성비노트북 #루시엔5500U #AMD #르누아르 #세잔 #암드
  • 과학기술

댓글 • 229

  • @dh6915
    @dh6915 3 년 전 +3

    리뷰 감사합니다^^
    정말 중요한 포인트는 마지막 같아요ㅎㅎ

  • @Nibigu4785
    @Nibigu4785 3 년 전 +5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ptype3808
    @ptype3808 3 년 전 +1

    영상이 긴 편인데도 몰입하고 봤네요. 리뷰 하는데 진심이 느껴지네요 ㅋㅋㅋㅋㅋ

  • @user-qo8xc8mu1n
    @user-qo8xc8mu1n 3 년 전 +3

    티라노님의 리뷰와 설명은 상세하고 친절하고 재미있어요

  • @sonof502
    @sonof502 3 년 전 +4

    루시엔 5500U... 4500U대비 성능 향상폭은 유의미하게 있었네요.
    제가 정확히 알고 싶었던 내용인데 가려운 곳 콕 집어 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mn1rd4jh2g
    @user-mn1rd4jh2g 3 년 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어요!

  • @user-js6yd1jd2b
    @user-js6yd1jd2b 2 년 전

    감사합니다 노트북 처음 사봐서 어지러웠는데 정말 도움 많이 됐습니다!

  • @user-st9ys4ku4t
    @user-st9ys4ku4t 3 년 전 +1

    리뷰잘봤어요~~!!^^

  • @user-wv2wt3sh5u
    @user-wv2wt3sh5u 3 년 전 +7

    완벽한 롤용이다...

  • @user-ju4cr8ny7g
    @user-ju4cr8ny7g 3 년 전

    감사합니다 컴린이 한명 구해주셨네요 정보 계속 찾았습니다

  • @user-hw2kq5ur7d
    @user-hw2kq5ur7d 3 년 전 +7

    인트로 비유찰떡이네 ㅋㅋ

  • @-sthe4852
    @-sthe4852 3 년 전 +1

    노트북하나에도 이렇게 진심으로 해주는형 칭찬해!

  • @LoveIsLuv_
    @LoveIsLuv_ 3 년 전

    수고 하셨습니다

  • @user-gk7px5rb6p
    @user-gk7px5rb6p 2 년 전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온도 착한 루시엔 명기도 빨리 리뷰 올려주세요!!

  • @user-rj7vk1xo7j
    @user-rj7vk1xo7j 3 년 전

    리뷰이제야보고 갑니다 잘보고가겠습니다

  • @user-yo4um7by2z
    @user-yo4um7by2z 3 년 전

    항상 인트로 정말 재미나게 봅니다 솔직히 오늘 인트로는 멀로 할까 기대 부터 하면서 보게 되네요 잘 보고 갑니다

  • @starbling9836
    @starbling9836 3 년 전 +6

    5500u진짜 궁굼해서 아스파이어 세일하던 지지난주에 구매했는데 1년전에 구했던 4500u대비 월등함이 없다 했더니만 이런 족보의 꼬임이 있었군요.
    그래도 인텔에 비하면 가성비 갑이라 그거에 위안삼습니다.

  • @twips3904
    @twips3904 3 년 전 +5

    5500u 노트북 지난주에 샀는데.. 그래도 사무용이라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jindonghaseyo
    @jindonghaseyo 2 년 전 +3

    프레임 차이가 많이나네요 그래도..
    근데 프레임 차이가 안나는 게임들은 보면
    5500u가 램이 8기가라
    램 많이 먹는 게임에서는 그래픽에 메모리 할당이 부족해서 비슷한 프레임이 나오는거 같네요
    그런 고사양 게임에서는 발열때문에 성능제한 오는거 같고요
    5500u 쓸려면 램은 필수로 16g 구성에 쿨링에 신경만 써주면 월등해 보이는군요

  • @user-eh8hc9ne8k
    @user-eh8hc9ne8k 2 년 전

    이집 맛집이네 리뷰잘한당

  • @blackat9052
    @blackat9052 3 년 전

    리전5 르누아르 박힌 노트북 사서 잘쓰고있네요ㅎㅎ
    그래도..인텔 박힌 제품 할인하던거 살걸 그랬나?! 생각이 드는건 별수 없네요 ㅠㅠ 허허

  • @user-pk5ue4fp2t
    @user-pk5ue4fp2t 3 년 전

    힘을내자 루시엔!!!

  • @user-km4dy6sf7n
    @user-km4dy6sf7n 2 년 전 +2

    세잔 나오기전에 하이퍼쓰레드만 추가해서 전작 7라인하고 성능 맞췄으면 괜찮게 출시한거 같은뎀...
    4500u가 더 싸다면 4500u를 갈뿐....

  • @sws205ify
    @sws205ify 3 년 전

    딸5까지 존버합니다.
    근데 ddr5나오면 arm 노트북나온다고 또 고민될것같긴한데

  • @user-rj7vk1xo7j
    @user-rj7vk1xo7j 3 년 전

    루시엔 보다는 세잔 나올때까지 기다려보고 구매결정 해야겠군요 흠

  • @hyoun486
    @hyoun486 3 년 전 +1

    인트로 쩔어.리사엄마ㅋㅋ

  • @hgl5581
    @hgl5581 3 년 전 +3

    중국에서는 hp가 세잔 5600u 5800u 노트북을 팔고있더군요 한국은 언제 출시할지 궁금해집니다

  • @oopswow
    @oopswow 2 년 전 +2

    발열이 높아진게 확실히 게임테스트에서 보이는데 딱 그만큼 성능도 높아진 느낌이네요.
    근데 발열이 높다면 그만큼 전력량도 늘어났겠죠? 당연히 베터리 타임은 그만큼 줄어드는건가요?
    경량 휴대용 노트북은 르누아르가 답이고, 게임도 즐기려면 루시엔이 답이다?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정확히 얘기하면 전력 소비량이 늘어서 > 발열이 올라가는거죠~ 얘기하신 그대로입니다. 오히려 발열쪽을 더 신경 쓴다면 르누아르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 @sadnessgaeguri
    @sadnessgaeguri 2 년 전

    이야.. fm과 롤 전용 체신 씨퓨!

  • @user-pp7ee9tk6y
    @user-pp7ee9tk6y 3 년 전 +2

    루시엔이 온도면에서 복병이군요 아이고ㅠㅠ 중요한 정보 감사합니다. 혁신적인 성능향상이 이뤄진 4세대기반 세잔을 더기다리는게 맞겠네요! 근데 또 5세대기반은 그래픽이 베가에서 RNDA?인가 그거로 바뀐다는 루머를 봐서ㅋㅋ.. 딱 한 세대만 더 기다려? 라는 고민아닌 고민을 해보게 되네요

    • @tmdwo153
      @tmdwo153 3 년 전

      나비 그래픽이에용~~루머는 아니고 그럴 계획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 @user-di6kc8dg9n
    @user-di6kc8dg9n 3 년 전 +2

    그래픽 성능이 인게임에서 생각보다 향상이 크네요...?이걸 누가 게임용으로살까 다들 작업용으로 쓰겠지 했는데 겸용까지도 문제없겠네요

  • @user-td9ms2lq3y
    @user-td9ms2lq3y 3 년 전

    너무 오랫만에 왔나봐요 헤어스타일이...^^ 자주 뵐게요

  • @expert0509
    @expert0509 3 년 전 +1

    사골우린거라 아쉽지만 뜨끈한거 빼면 좋네요 ㅎㅎ

  • @dojeockbottle6778
    @dojeockbottle6778 3 년 전

    4500u 유저인데 그냥 쓰던 거 써야겠네

  • @hjk6112
    @hjk6112 3 년 전 +1

    너무 늦었어요. 살살 써볼게요 ㅠ

  • @user-re8vl7uf5w
    @user-re8vl7uf5w 3 년 전 +1

    이런 영상은 몇십만조회수는 찍어줘야 되는데, 너무 흥미롭게 잘봤습니다~~~ ㅎㅎ

  • @user-dr1zv8dc4r
    @user-dr1zv8dc4r 2 년 전

    사무용으로 쓸려는데 저정도면 충분할거 같기는한데.. 사야하나
    공무도 해야하고 공사도해야하고 흠..

  • @Aristo757575
    @Aristo757575 2 년 전 +2

    GTA5 돌아가는게 제 기준인데 이정도면 그냥 루시엔에 LPDDR4X 듀얼 들어간 스위프트를 살지 아님 5600u까지 존버해야할지 고민이네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Gta5가 목적이시면 내장그래픽은 큰 차이가 없으니 저전력으로 가실려면 mx450들어간거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LGwithYH
    @LGwithYH 3 년 전

    4600u, 16기가램 탑재한 슬림5 하이마트에서 잠깐 팔았죠

  • @user-kf1wu9pd7t
    @user-kf1wu9pd7t 3 년 전

    내년쯤 노트북 중고로 바꿀 듯 싶어서 잘 보고 갑니다. 그 땐 5천번대 매물은 걸러도... 될 것 같아요

  • @user-th3nq2mc9o
    @user-th3nq2mc9o 3 년 전 +1

    그러면 타이거레이크와 루시엔을 비교했을때 어떤 쪽을 선택하실건지 궁금합니다!

  • @Mike.Lee-KR
    @Mike.Lee-KR 3 년 전 +6

    최고입니다 진짜에요 리뷰 정말 많이 봤는데 해외리뷰 포함해서 소비자한테 필요한거 딱 짚어주는 천사 유튜버! 칼같이 구독 박습니다

  • @dok82
    @dok82 3 년 전 +1

    루시엔 노트북얼마전에 샀는데 게임은 롤만해서 그런지 발열을 심한지몰랐어요

  • @kospo2005
    @kospo2005 2 년 전

    아.. 쫌만 빨리 볼껄 ㅜㅜ 지금 배송중인데 ㅜㅜ

  • @welcome9666
    @welcome9666 3 년 전 +3

    세잔까지 기다릴 수가 없었어 흑 ㅠ

  • @gary8160910
    @gary8160910 3 년 전

    아.. 이미 샀는데 (asus d515ua 램추가 16기가로 사용중..)

  • @TheHueann
    @TheHueann 2 년 전 +2

    발열때문에 레노버 슬림5 4500u를 사려고 했는데, 지금은 없고 5500u만 있네요? 게임은 전혀 하지않고 문서작업 넷플릭스, 유트브 시청만 할 계획이요.
    1. 저 같은 경우는 5500u의 발열 걱정은 안해도 되는건가요?
    2. 4500u보다 5500u가 배터리 소모가 더 심한건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기본적인 발열은 르누아르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좀 있는 편이나~ 퍼포먼스 빵빵 내면서 쓸 때가 아닌 이상에는 걱정하실 수준은 아닙니다. 밸런스 모드에서 쓰신다면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네 상대적으로는 그렇습니다

    • @TheHueann
      @TheHueann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핫!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 @daeunoh4033
    @daeunoh4033 2 년 전 +1

    언젠가 세잔 저전력(5600u 5800u)도 리뷰해주실 수 있나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 @sapoint1
    @sapoint1 2 년 전

    그래서 L14 4750u가 E14 4300u보다 발열이 심했던거군여 ㅠㅠ 두대 사용중인데 E14 가 아무리 사용해도 팬소리가 안나던데 ... 역시 휴대용 저전력프로세서는 성능보단 발열

  • @user-bq1pv1ww7i
    @user-bq1pv1ww7i 3 년 전 +41

    형.... 너무 느렸어..... 너무 느렸어.... 이미 나도 루시엔 샀어......

    • @intel14nm60
      @intel14nm60 2 년 전

      근데 가격이 올랐으면 아버지 이름 더럽힌 호부견녀 CPU였을텐데 가격이라도 르누아르와 똑같으니 나쁜건 아닌거같네요.
      우리가 너무 루시엔에게 엄친딸급의 퍼포먼스를 기대한건지도.... 온도를 바치고 멀티성능과 게임성능을 얻었다 여기죠.

  • @user-zf8ud8jh2n
    @user-zf8ud8jh2n 3 년 전

    난방비 절약할 수 있겠네요

  • @eung_ae178
    @eung_ae178 2 년 전 +1

    아무리 사골이여도 전 세대 APU에 비해 유의미한 프레임 차이가 나오네요

  • @kangsoo
    @kangsoo 2 년 전 +1

    질문1. 말씀해주신 발열을 그나마 잡은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의 가격차이가 6만원 이하로 차이가 있나요?
    질문2. 5500u 최저가(50만원대초반) 제품 지인분에게 추천드리려고 하는데요. 발열이 잡힌 제품은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

      50만원대 5500u는 사실상 거의 보기가 없습니다. 쿨링 솔루션 역시 기본정도밖에는 안들어가요~ 예산을 더 쓰신다면 슬림5나 스위프트3정도 가시면 되고, 그 아래단계는… 아스파이어5이외에는 별로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 @poppeach3760
    @poppeach3760 3 년 전

    인텔에 세번데여봐서 이젠 이정도는 납득가능한범위

  • @mjj915
    @mjj915 년 전

    저전력이 발열이 어마어마 하구나....

  • @user-cu2bz3tg4h
    @user-cu2bz3tg4h 3 년 전

    티라노님! 궁금한게 있습니다
    이번에 5500u 모델 찾아보다가 acer swift 3 씬스틸러 2 up 모델이 그램처럼 온보드 LPDDR4X 4266mhz짜리 램을 가지고 있던데요, 그 모델은 내장그래픽 성능 향상이 클까요?
    가격이 비싼만큼 메리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 @user-lj7cf7kn9u
    @user-lj7cf7kn9u 3 년 전

    루시안 게이밍 가성비 리전도 기대되네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루시엔은 저전력만 나와요 ㅎㅎ 퍼포먼스모델은 전부 세잔으로!

  • @apepeblackcompany
    @apepeblackcompany 2 년 전

    일단 요즘들어 5600U 5800U도 루시엔 뒤를 이어서 나오는거같습니다. 얘네들 가성비가 어떻게 나올지 두고봐야죠

  • @rygssim
    @rygssim 2 년 전

    아후 훌륭한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라면 이 정도는 되야죠. 좋은 리뷰입니다. 그런데 구입하신 ASUS 랩탑의 경우 발열을 참고 쓰실만한 정도였는 지 궁금합니다.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밸런스모드에서는 전력 리미트가 떨어지기 때문에 못쓰겠다 수준은 잘 안나옵니다

  • @user-qx6em6vk1n
    @user-qx6em6vk1n 3 년 전 +5

    게이밍도 초고사양게임은 발열때문에 오히려 르누아르보다 딸리지만 대부분의 게임에서 유의미한 그래픽 성능향상이 있군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몇몇게임에서 딸리는건 스로틀이라기 보다는 램에서 차이가 나서 그런거예요 ㅎㅎ

    • @user-lq3mm5jl1n
      @user-lq3mm5jl1n 년 전

      대기업 cpu회사가 전 시즌보다 "딸리는" 제품을 신품이라고 출시합니까...? 제발 정신승리해서 왜곡된 정보 퍼뜨르지 맙시다

  • @yeongh5899
    @yeongh5899 3 년 전

    온도가 다른프로그램돌려도 95도로 유지되는거 보면 이번 라이젠 5800x도 95도꺼지 최대한 갈구게햇는데 그런거 비숫한게 아닐까 뇌필셜 적어봅니다
    물론 아키텍쳐가 달라 가능성은 적지만;

  • @user-hk2mp6bt9v
    @user-hk2mp6bt9v 2 년 전

    몇개월 전에 나왔던 에이서 아스파이어5 a515-45 제품은 어떤까요? 이 제품도 5500u가 들어갔는데 문서 작업이나 동영상 시청, 영상 회의 등이 주 목적입니다.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괜찮을까요?

  • @cuqudase5532
    @cuqudase5532 2 년 전 +2

    그래도 원팬으로 발열이 잡히네요

  • @sideplanet4723
    @sideplanet4723 3 년 전

    gpu 코어좀 더 넣어 줬으면 좋겠다...
    10개 12개 14개 넣어주면 안될까...

  • @user-fj2bm5qe2j
    @user-fj2bm5qe2j 3 년 전 +1

    어찌됬든 온도도 이정도면 괜찮고
    성능도 아주 준수하고 괜찮은데??ㅋㅋㅋ
    특히 게임에서 나쁘지 않은데
    내 인텔노트북은 게임하면 90도가까이 올라감 ㅋㅋㅋ
    이정도면 엄청나게 갸꿀인거임
    그래서 클럭도 제한걸어놓고써서
    이건뭐 라이젠3보다 느린거같음

  • @135H_
    @135H_ 년 전 +1

    흠... 그저 들고다니면서 간단 모델링 및 도면 작업용으로 노트북을 급히 바꿔야해서 (기존 3500u썻습니다) 젠북 13 um325 (5500u) ux325(i7 1165g7)중에 고민중인데...뭐가더 합리적일까요..가격차는 막 신경쓰이는 편은 아니며 램클럭차는 라이젠은 3733 인텔은 4266입니다....무게는 인텔쪽이 조금 더 가벼운데 오디오잭이 없고 실성능 및 배터리 타임 발열 등 신경쓸게 많네요...기존 라이젠 노트북 쓰면서...배터리와 전원 연결시 딜레이 발열 및 버벅임이 불편하긴 했습니다만 개선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년 전

      3500땐 동급 인텔에 성능이 좀 많이 밀렸었고요~ 4500때부터는 비슷해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발열이나 배터리 타임을 희생 하더라도 성능이 우선이다 그럼 아직은 인텔쪽이 더 나은 선택이고, 저전력스러운 맛을 원한다 싶으시면 라이젠 쪽으로 가시는게 맞습니다. 말씀하신 기존 라이젠 노트북 문제는 아마도 해당 제품의 독자적 문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135H_
      @135H_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답변 감사합니다 :) 확실히 가성비가 라이젠인듯 하나 다루는 프로그램이 멀티보다는 단일코어 노동인듯해서 인텔쪽으로 ㄷ정할듯 싶습니다 ;)

  • @glgrim1
    @glgrim1 2 년 전

    상품설명에서 전력패턴과 쿨링솔류션에 대해서 어떻게 파악할 수 있나요? ㅡ.,ㅡ;;;;;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스펙시트상에서 전력패턴이나 쿨링솔루션을 알 수는 없습니다. 개별적으로 리뷰를 확인 하셔야되요~

  • @user-hy2kr8bc9f
    @user-hy2kr8bc9f 2 년 전 +2

    루시엔에 대해서 모바일용으로만 낼것이 아니라 저렴한 데스크탑용으로도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솔직히 요즘 데스크탑 프로세서들 보급형이 제대로 없습니다. 베르메르는 그렇다 치더라도 APU에서 르누아르가 가격이 비정상적으로 폭등했고 세잔도 아마 5600G-5700G가격이 4650~4750G그 이상수준이 될것으로 예상되는데다가 5300G가 DIY에 나올지가 미지수입니다.

  • @user-bq5hd3iy2u
    @user-bq5hd3iy2u 3 년 전

    컴퓨터판매는 않하시나요? 구매를 찿아보다가 구독까지 하게 되었는데요ᆢ 게임용으로 사고 싶은데 컴맹이라 답답하네요ᆢ 데스크탑으로 구매하고 싶은데요ᆢ

  • @yagistory
    @yagistory 3 년 전

    얼마전에 4500u 산 컴린이 위안받고갑니다 ㅎ...

  • @user-ml6bl2wp8w
    @user-ml6bl2wp8w 2 년 전

    동일한 아키텍쳐인데 쓰레드가 2배니까 당연히 발열은 더 높겠죠
    그렇다고 SMT빠진 모델이 더 좋은 모델이라고 하긴 좀....

  • @user-ew4pc6we5j
    @user-ew4pc6we5j 2 년 전 +1

    발열많고 비싼 루시엔 5500u 살바엔 전세대인 르누아르 4500u를 추천해주시는건가요? 그럼 지금 시기에 르누아르 4500u의 노트북을 산다면 성능이 괜찮을까요? 용도는 대학생이라서 인강이나 서핑 동영상시청 게임은 롤입니다.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이제 6000번대가 슬슬 나오고 있습니다. 6000번대 나오면 그걸로 가시는게...

  • @Habee_99
    @Habee_99 2 년 전 +4

    5500u가 루시엔이라 젠2인거 알았는데 4500u에 비해 하이퍼스레딩 지원하고 그래픽 성능도 좀 더 좋아서 50만원대에 5500u 노트북 샀습니다 ^^7

  • @user-dv7ze3rd9j
    @user-dv7ze3rd9j 3 년 전

    형님 슬림5 루시엔 5500u가
    4500u보다 6만원 더 비싼가격에 떴는데
    이정도면 루시엔 갈까요? 아님 치킨3마리..?
    가끔 피파나 메이플정도 하려나..?

  • @user-vc4eo2zx1u
    @user-vc4eo2zx1u 2 년 전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14ALC R5 제품과
    DELL 인스피론 14 5415 WH01KR 제품중 무엇이 좋을까요? ㅠㅠ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슬림시리즈 추천드립니다

    • @user-vc4eo2zx1u
      @user-vc4eo2zx1u 2 년 전

      이유를 여쭤봐도 될까요?!! 궁금합니다!! 레노버가 살짝더 비싸더라구요 ㅠㅠ

  • @user-ch7pj2qy5z
    @user-ch7pj2qy5z 3 년 전 +2

    작년에 아스파이어 4500U 48만 막차로 업어온게 신의 한수였다 ㄷㄷ

    • @user-lq3mm5jl1n
      @user-lq3mm5jl1n 년 전

      뭐래는거죠???? 5500이 더 좋다는 영상에 뭔 4500을 가져온 게 신의 한수야 ㅋㅋㅋㅋㅋㅋ
      제발 정신승리는 머리 속으로만 하세요 좀....제발

  • @shine5469
    @shine5469 2 년 전

    안녕하세요
    노트북 처음 사는 사람인데
    이것 저것 알아보고 레노바 아이디어패드 슬림5 14alc 주문을 해놨는데,
    보니까 루시안5500u 라고 나와있네요.
    16GB로 주문했어요.
    주로 강의나 인터넷 옵치정도? 할거같은데
    문제 없이 잘 쓸 수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아이디어패드 슬림5 15인치 4500U 8GM 살까해서요ㅜㅜ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아무리 루시엔이 아쉽다고 하더라도 지금 시점에 르누아르를 사는게 좀 아깝죠~ 사용 목적에는 충분하니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shine5469
      @shine5469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감사합니다!
      컴알못이라 어제 새벽까지 엄청고민했네요ㅎㅎ
      윈도우 까는것부터 난관인데 기계치인 저도 할 수 있겠죠?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shine5469 한번만 딱 배우면된다 생각하고 해보셔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 @shine5469
      @shine5469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넵 엄청 오래걸릴것 같지만..ㅎㅎ 고맙습니다.

  • @slow324
    @slow324 3 년 전 +2

    엇 애플발표 보고왓는데 언제 새영상 올라온거죠...ㅋㅋ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1

      어제 저녁 9시에 걸어놓은거예요 ㅎㅎ 애플 발표는 시원하게 건너 뛰었습니다. 너무 메이저 유튜버들이 많아서... 해봐야 쓰잘대기 없을듯 해서 ㅋㅋㅋ 그나저나... 큰일입니다... 다 사야 할듯....

  • @user-gw3lu5jn2d
    @user-gw3lu5jn2d 3 년 전

    이미 5000번대가 나오고있는데 루시엔은 누긔....여르븬 세잔 삽시다 세잔

  • @user-vo9sg2ol4s
    @user-vo9sg2ol4s 2 년 전

    5300U가 들어간 씽크패드 e14 58만원에 샀는데 잘 산걸까여? 물론 게임은 안 할거라….씽크패드가 튼튼하고 오래쓸 수 있다고 해서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

      목적이 뭐냐에 따라 다릅니다. 간단한 목적이라면 충분해 보입니다.

  • @bipaslee6162
    @bipaslee6162 2 년 전

    형은 연기보다 각본에 재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

      최근에는 더 좋아졌음. 첫 영상 보면 지금은 거의 장족의 발전 수준.

  • @8jang875
    @8jang875 3 년 전 +1

    리사수 누님 선넘네...
    암드 사는게 가성비도 있지만 인텔이 발열이 심해서 안 사는것도 있는데..

  • @blackat9052
    @blackat9052 3 년 전

    만약 이제 노트북 사신다면 르누아르
    아니면 걍 11세대 인텔

  • @user-fj9fw4jo2h
    @user-fj9fw4jo2h 2 년 전 +1

    혹시 4500u나 5500u로 로스트아크가 가능할까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가능하지만, 로아는 외장 글카 있는 것을 사시는게 좋습니다.

  • @johnniejo4324
    @johnniejo4324 3 년 전 +1

    음 이정도면 멀티점수에서도 이제 예전 I7-9750H를 확실히 넘는거 같긴 한데... 역시 그 정도 성능이면 발열도 그정도 나오나 보네요. 9750H 모델들은 어지간하면 쿨링 시스템이 다들 좋게 만들었었죠... 제 말은... 저전력으로 내놨지만 뭔가 어거지성 저전력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그래요...

  • @ksami222
    @ksami222 3 년 전

    저전력 APU 5800U 기다리다 속터집니다

  • @user-lw3qt7bw9d
    @user-lw3qt7bw9d 3 년 전

    4450u 4650u 4750u는 있던데 이건 다른가요?
    라이젠프로라던데~

  • @SNSH_P
    @SNSH_P 3 년 전

    인강용으로 하려는데 그냥 4500u 가도 충분할까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그정도면 충분합니다.

    • @SNSH_P
      @SNSH_P 3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엇 그냥 맥북에어 m1 가려구요 ㅋㅋㅋㅋㅋㅋ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 @user-qo8xc8mu1n
    @user-qo8xc8mu1n 3 년 전

    하 온도요? 1135g7이 갑입니다 뜨거워요... 쿨링패드 필수...
    그래도 제가 손이 찬편이라.. 잘산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 @user-di9cy9gy5l
    @user-di9cy9gy5l 2 년 전

    4500u와 4700u 보유중인데.. 4500u가 짱이네요. 영상 보니깐 3나노 나올때까지 4500u 쓰면서 존버 해야할듯.

  • @user-wi4vv8lo1d
    @user-wi4vv8lo1d 2 년 전

    이번에 영상에 나온거와 비슷한 노트북인 m413u를 사게되었는데요 이 노트북으로 롤을 하면 발열 심할까요? 그리고 배터리 오래가는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모드를 뭐로 돌리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퍼포먼스 모드에서 돌리면 발열은 당연히 어느정도는 있다고 생각하셔야 하고요~ 배터리는 4500u 시절보다는 빨리답니다.

    • @user-wi4vv8lo1d
      @user-wi4vv8lo1d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퍼포먼스말고 기본모드로 돌릴겁니다.

    • @user-wi4vv8lo1d
      @user-wi4vv8lo1d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그렇다면 서류작성이나 영상시청으로 4~5시간 정도는 갈까요? Myasus로 조절해가면서 쓸건데..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user-wi4vv8lo1d 4~5시간은 갑니다 ㅎㅎ

    • @user-wi4vv8lo1d
      @user-wi4vv8lo1d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 @kimbk.1583
    @kimbk.1583 2 년 전

    르누아르 cpu, 4500u 노트북 쓰는데 참 훈훈하네요~ㅎ

  • @user-tm1nt7zj9n
    @user-tm1nt7zj9n 3 년 전

    에이서 루시엔 쓰는데 막 굴려도 70도 후반에서 80도 겨우 넘던데요, 평소에도 40~50도 대던데 저 모델이 문제거나 불량 아닐까요...70도 넘어가면 좀 시끄럽긴 합니다만..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불량은 아닙니다. 제가 테스트한 프로그램들이 굉장히 빡센애들이라 그렇습니다. 빡센게임이나, 프로그램 돌리시면 온도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성능옵션에 따라 다를수도 있고요

    • @user-tm1nt7zj9n
      @user-tm1nt7zj9n 3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다른 채널도 찾아보니 아무래도 14인치 이 모델의 발열관리 문제 같네요. 제 에이서 15.6인치 모델은 램이랑 ssd 늘려서 가상 윈도우 2개나 띄우고 cpu로드 100으로 계속 돌려도 70도대, 최대 80도대 초반을 유지해주고 있어요. 90도대는 본적이 없는데 노트북 마다 냉각 성능 차이라고 보여지지 cpu자체 문제는 아닐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1

      @@user-tm1nt7zj9n 점유율이 100%라고 하드하게 갈구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또한 같은 쿨링 시스템이 아닌이상 같다고 얘기할 수 없고요. 가장 기본적인 원힛파 원팬 기준으로 기준을 잡고 얘기한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테스트한 제품만의 문제이거나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 @sungchakang7969
      @sungchakang7969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로드 100%만이 극한빡돌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긴 하드라고요. 같은 100이라도 다르다는 개념을 틈틈이 박아주세용ㅋㅋㅋㅋ

    • @sungchakang7969
      @sungchakang7969 년 전

      만약 갑자기 5500u라인 리뷰에 조회수나 댓글이 올라갔다면 그건 바로 5월 막차할인때문일듯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39에 에이서 A515 45사는 바람에ㅋㅋㅋㅋㅋㅋ

  • @isak8096
    @isak8096 2 년 전

    휴.. 루시엔 살뻔했는데.. 덕분에 르누아르로 갈거 같네요.
    암드가 못된 것만 배웠네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

      그래도 성능 향상은 있어서... 장단이 있네요~ 잘 판단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isak8096
      @isak8096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감사합니다. 4700u와 5500u 중에서는 어떤게 나을까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isak8096 그 둘이 온도가 비슷합니다. 성능상으로도 큰 차이 없어요

    • @isak8096
      @isak8096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와우..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승승장구 하시길 바랍니다^^

    • @hsj0408
      @hsj0408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5700u는 장점이 확실할까요?

  • @wonjeongjeong
    @wonjeongjeong 2 년 전

    생산능력 부족 때문에 팀킬 피하려다 이제 낸건 아닐까요?

  • @today2921
    @today2921 2 년 전

    진짜 너무 재밌게 봐서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지인에게 노트북 추천하려는데
    검색하다가 ㅎㅎㅎㅎㅎㅎㅎ제대로 배우고 구독 좋아요!! 했습니다!
    컴린이ㅋ
    궁금한 게 있는데요 zoom에서 수업을 할 때 영상이 많이 나오잖아요 cpu성능과 gpu성능 중 뭐가 중요할까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

      둘다 영향을 줍니다만… 굳이 하나를 선택하라면 cpu?! 왜냐면… 그정도 가속은 내장그래픽에도 여유가 있기때문에 굳이 gpu를 신경 쓰실필요가 없는 정도예요

    • @today2921
      @today2921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감사합니다♡

  • @user-tz4kf6oh7b
    @user-tz4kf6oh7b 2 년 전

    lenovo v15 g2 82kd000vkr 제품 샀는데 이 제품은 어떤가요,,

  • @tary2235
    @tary2235 2 년 전

    르누아르 4700u도 발열 심한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8코어치곤 괜찮은 편이지만 4500u처럼 엄청 널널한 수준은 아닙니다

  • @minwoolee9758
    @minwoolee9758 3 년 전

    그 혹시 노트북에서 smt 비활성화가 가능한가요?

  • @kfcu154
    @kfcu154 3 년 전 +1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 온도가 95도이면 날씨 심할때는 장난아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