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살때 반드시 프리도스인 모델을 사야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 컴린이전용, 숙련자 클릭 주의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7.
  • 정품 윈도우를 쓰는사람도, 무조건 프리도스를 사라?!
    아니 대체 왜요?! 귀찮음을 잃어버린 열정남이신가?!
    단순히 윈도우 값을 아끼는것 이외에 다른이유가 있다는데~
    그동안 컴퓨터 살때마다 윈도우OS를 같이 사왔다면
    필수 시청해야 하는 영상!
    컴린이 전용 컨텐츠로 쉽고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윈도우 제품 종류
    FPP(Full Package Product)
    박스에 윈도우와 라이선스키, 설치USB가 동봉되어있는 제품, 1개의 유효하고 영구적인 키를 제공. 기기제한 및 사용제한 없음.
    DSP(Delivery Service Pack)
    PC제조업체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 최초 입력한 메인보드에 귀속되는 제품, 홀로그램미디어와 같이 제공.
    ESD(Eletronic Software Distribution)
    MS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다운로드제품, FPP와 기능적으로 같으나, 패키지가 제공되지 않음.
    GGWA(Get Genuine Windows Agreement)
    보통 기업에 제공이 되는 라이선스로, 5copy이상부터 구매가 가능, 하위버젼을 같이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체 중 비정품OS 단속에 걸릴경우 보통 구매하는 제품
    GGK(Get Genuine Kit)
    GGWA의 개인사용자용 버젼
    ▪Chapter
    00:00 인트로
    00:31 인사
    01:09 노트북 제품의 판매형태
    01:31 프리도스 모델이 생산되는 이유
    02:49 프리도스모델과 OS탑재모델의 가격비교
    03:05 윈도우를 굳이 귀찮게 따로 설치를해야하나?!
    03:35 윈도우의 판매 제품의 형태
    04:25 DSP
    07:10 FPP
    08:35 윈도우체험판?
    09:22 오픈마켓발 저렴이 윈도우는?
    09:46 정리
    10:08 클로징
    ▪티라노의컴퓨터채널
    E-mail - trexcom8010@gmail.com
    ▪저작권표시
    Title: Dog and Pony Show by Silent Partner
    Genre and Mood: Cinematic + Bright
    License: You're free to use this song and monetize your videos.
    Track: Chime - Lifelong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Watch: • Chime - Lifelong [NCS ... ​
    Free Download / Stream: ncs.io/Lifelong
    이 영상에는 S-Core에서 제공한 에스코어 드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과학기술

댓글 • 947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345

    많은분들이 궁금하시거나 오해하시는 정보 추가적으로 남겨드립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내용은 이제 댓글에 추가 답변은 중복이기때문에 드리지 않을께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Q. dsp도 귀속되는게 아니다?!
    A. 귀속이 맞습니다. 공식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귀속이라고 못 박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전이 된다는건 무슨얘기냐?! 제가 영상에서 고장으로 인해 교체가 된경우 요청시 재인증을 해준다고 했죠?! 그 과정에서 동일 제품인지의 여부를 마소 계정 동일여부로만 체킹 하고, 하드웨어 정보까진 확인을 안하기 때문에 되는것입니다. 불법키 인증을 단속 안하는것과 동일맥락이죠, 고장이 아닌 변경시 키 이전은 정상적인 루트가 아닙니다.
    Q. 그래도 이전이 되면 2-3만원 비싼 fpp를 살필요 없지 않냐?!
    A.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첫번째. Oem(dsp가 아닌 완전히 노트북에 포함되 나오는 윈도우) 계정통합으로도 이전이 안되는경우가 태반입니다. 둘째, dsp 이전을 마소가 안막는다고 해도 계정과 통합되어, 딱 특정계정 즉, 본인에게 귀속되는건 달라지지 않습니다. 즉 거래가능템이냐 거래불가템이냐의 차이인데, 게임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가치차이가 다르다는점은 누구던 공감하실것입니다.
    Q. Fpp는 여러대에서 사용이 가능하냐
    A.안됩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키는 절대적으로 1키 1디바이스 원칙입니다.
    Q. 크랙 인증해서 쓰는게 개이득이디.
    A. 이 사항은 본인의 판단입니다. 다만, 경찰없을때 무단횡단을 하거나, 불법유턴을 해도 걸리지않으면 상관 없기 때문에, 불법유턴과 무단횡단이 합리화 될 수는 없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만드는데 들어가는데 누군가의 노력이 들어갔다면, 대가에 대해 지불하고 사용하는게 옳은일이지 않을까...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늘 부족한 영상 시청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ysy6789
      @ysy6789 2 년 전 +7

      선생님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정말 잘 보았습니다.
      해당 댓글에서 fpp 여러대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려주신 것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계속 체험판으로 사용해 오다가, 정품 인증 마크가 뜨는게 거슬리기도 하고 마음 편하게 정품을 사용하고 싶어서,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하기 전 해당 영상 찾아본 후 fpp 구매 예정에 있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새로 살 노트북까지 하면 현재 제가 사용중인 윈10 노트북은 총 3대가 됩니다. 한 대는 사용 빈도가 무지 낮지만요..
      저는 '기기, 기한 제한 없음'이라는 의미에 있어서 fpp를 한 키를 구매하여 3개 다 인증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 하였는데, 1pc당 1key 원칙 이라는게 실제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이 여러대여도, 키를 여러개 사서 각각 집어넣어야 하는건지.. 궁금 합니다.

    • @user-ih9lm8tf4v
      @user-ih9lm8tf4v 2 년 전 +9

      @@ysy6789
      1대당 1개씩 구매해서 설치해야 합니다.여러 대라고 하는 것은 동시에 여러 대에 설치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느 제품을 사용하다가 업그레이드하면서 기존 제품에 설치한 것을 해제하고 새 제품에 옮겨서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ysy6789
      @ysy6789 2 년 전 +1

      @@user-ih9lm8tf4v 감사합니다... ^^

    • @user-uf2ox5wo5w
      @user-uf2ox5wo5w 2 년 전

      안녕하세여 ㅎㅎ 영상잘보고있습니다!
      혹시 간단한게임하면서 가성비로쓸만한 노트북 추천하시는거있나용??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4

      @@user-uf2ox5wo5w 아스파이어5 슬림5 스위프트3 최신 라이젠 탑재된거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 @kdchwin
    @kdchwin 3 년 전 +631

    한문장요약 : 프리도스 제품 구매후 윈도는 조금비싸더라도 처음사용자용(FPP)을 사야 장비를 바꾸더라도 다음 컴에 재사용 가능하다.

    • @frozen_arisu
      @frozen_arisu 2 년 전 +38

      근데 노트북 교체 잘안하면 탑재 사는게 낫지 않나요?

    • @sibalnom5422
      @sibalnom5422 2 년 전 +15

      @@frozen_arisu 돈이 많고 금수저면 하시면됨

    • @minjae92
      @minjae92 2 년 전 +10

      @@frozen_arisu 컴에도 사용가능

    • @jacklim3568
      @jacklim3568 2 년 전 +1

      빙고~

    • @user-sr2nl4cn3f
      @user-sr2nl4cn3f 2 년 전 +63

      @@sibalnom5422 근데 윈도우 10이 천년만년 계속될 것도 아니고 몇년 후면 또 다음 세대가 나오지 않을까요? 프리도스+fpp와 윈도우탑재의 가격차가 노트북 2번 교체시 10만원 정도, 3번 교체시 20만원 정도인데, 만약 노트북 교체 주기가 4년이라 가정하면 12년 뒤에도 또 윈도우 10을 사용하지 않는 한 가격차이가 얼마 안 나네요. 지금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나이여서 부모님께 손을 벌려야 하는 학생일지라도 9~12년정도면 경제적 독립을 할 나이인데, 체감되는 가격 차이가 더 작아질 수 있다고 봅니다. 더군다나 1키 1디바이스라고 하니, 하나 산다고 온 가족이 같이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기에, 경우에 따라서는 굳이 프리도스를 살 필요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great7880
    @great7880 3 년 전 +414

    컴을 자주 교체하거나. 여러대의 컴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프리도스를 구매하는게 좋겠지만....컴한대사서 5년이상~10년씩 사용하는 사람은 그냥 os설치된 컴 구매.

    • @paarthurnax4561
      @paarthurnax4561 2 년 전 +27

      이게 정답인 듯.. 보통 컴터 혹사시키지 않는 이상 한 번 사면 5년 정도 쓴다고 보면 5년 정도면 새로운 OS가 나올만한 텀이니...

    • @user-mx6jp5mg7d
      @user-mx6jp5mg7d 2 년 전 +11

      맞습니다 2-3년마다 바꾸시는 사람이 아니라면 os설치판 사는게 이득이죠. 요즘 os설치판이 프리도스보다 8만원정도 차이
      윈도우를 살꺼면 처음사용자용을 사야하는데
      정품이 10만원 이상이니까요

    • @llllliiillliiili2831
      @llllliiillliiili2831 년 전 +3

      그냥 하나새로사는게 나음 포맷할때 얼마나 귀찮음 노트북같은경유

    • @General6699
      @General6699 년 전 +2

      @@llllliiillliiili2831 포멧을 왜 하나? 컴 깡통이냐.

    • @Elephant_PAT
      @Elephant_PAT 년 전

      시리얼번호는 어떻게해요 포맷하면?

  • @dalhangah
    @dalhangah 3 년 전 +91

    어차피 컴푸터 변경주기가 길고 최신 OS를 사용하는 편이라면 특히 AS까지 잘되는 삼성, 엘지 사용자라면 그냥 OS탑재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따로 사도 다시 쓸일이 없어 벽장에 들어가더라고요~)

    • @user-fl1zn3pg6e
      @user-fl1zn3pg6e 2 년 전 +18

      오 딱 저네요ㅋㅋ 8년만에 노트북 바꾸는 1인..ㅋㅋ

    • @petrovpetar5043
      @petrovpetar5043 2 년 전

      동감입니다

    • @Void-Seeker-Fox
      @Void-Seeker-Fox 2 년 전 +6

      노트북 자주 기변하거나 중고로 처분할 일 많다거나 그런거 고려하면 그냥 윈도우 탑재 노트북이 낮습니다.
      매번 중고로 팔겟다고 체험판 설치니 불법 크랙 까니 해서 파는 거보다 처음부터 정품 윈도우 같이 딸린 게 중고처분할 때 엄청 편하고 클레임도 없거든요.
      그리고 윈도우 새로 깔고 셋팅하는 것도
      다 시간과 노력이 걸리는 부분이고 말이죠.
      오히려 컴린이면 그냥 윈도우 탑재 노트북이 낮고
      윈도우 혼자 설치할 줄 알아도
      중고 처분할 일이나
      초기 셋팅 시간 소요 생각해도
      그냥 윈도우 탑재가 낮습니다.
      윈도우는 필수 pc 부품 개념으로 접근하는게
      차라리 나아요.
      거 10만원 더 쓰는 거 조차도
      아껴야 하는 그런게 아니먄 말이죠.

    • @user-yd1ki7xl9e
      @user-yd1ki7xl9e 2 년 전 +2

      10년째 쓰다 바꾸려는데 걍 탑재사야것네요ㅋㅋ...

    • @Stephen030
      @Stephen030 2 년 전 +2

      길게 쓰다보면 윈도우 넘버링 바뀌어서 os 무쓸모...

  • @edwardjeon3255
    @edwardjeon3255 2 년 전 +96

    한 10년전만 하더라도 일부 중소제조사 말고는 프리도스 모델을 전혀 취급하지 않아서 선택권을 제한한다는 얘기가 많았었죠.
    요즘은 오히려 제조사에서 처음사용자용도 같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 싶네요.
    애초에 귀속인데도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 DSP도 그렇고 마소의 가격정책 자체가 너무 현실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PC를 주로 로컬로 여럿이서 함께 쓰던 윈도우 95시절에나 어울렸을 1PC 1라이선스 정책 자체가 현재의 온라인 계정기반 멀티디바이스 시대와 맞지 않다 느껴지네요.
    개인이 PC 2대와 노트북 1대 혹은 PC1대와 노트북 2대 정도를 쓴다면 원칙적으로는 한명이 각각의 장치마다 윈도우 라이선스 3개를 구매하라는게 마소의 방침인건데, 마소는 이게 진짜로 맞다고 생각해서 이런 정책을 유지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 @ipsumlorem213
      @ipsumlorem213 2 년 전 +10

      꼬우면 쓰지 말던지 그런 느낌인듯

    • @name_spdla
      @name_spdla 2 년 전 +1

      근데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또 있죠 일반 PC가 아닌 노트북은 제조사마다 특화 기능이나 연동성을 강조한 제품이 있죠 예를 들면 삼성의 갤럭시 북은 스마트싱스 빅스비 등 여러가지 갤럭시 북에서만 되는 기능들 때문에 안되는거죠

    • @jelly3191
      @jelly3191 년 전 +3

      그래서 불법 안잡잖아. 마소가 그런상황 아니까 적당히 풀어주는거지 마음만먹으면 아예 사용못하게 막아버릴거아니야..

  • @user-fu9dn9op9d
    @user-fu9dn9op9d 2 년 전 +21

    이번에 프리도스 노트북을 처음으로 구매해서 윈도우는 어떻게 하나 고민했는데 제가 했던 궁금증을 정말 명쾌하게 말씀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haha-ch6kv
    @haha-ch6kv 2 년 전 +81

    프리도스 사는게 가격적인 면에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컴알못들에게는 드라이브 설치하고.. 이런게 너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그냥 돈을 더 주고 깔린걸 사는편이쥬 ㅠㅠ 사는비용

    • @MrSinusu
      @MrSinusu 2 년 전 +1

      나도 흑흑.

    • @hahman1st
      @hahman1st 년 전 +3

      프리도스가 좋은 다른 장점이 ssd에 불필요한 용량차지를 안해도 된다는 거죠 윈도우 포함된 노트북 쓸때 엄청 걸리작 거리더라는..

  • @LN-zc7ns
    @LN-zc7ns 3 년 전 +40

    아무것도 모를때 프리도스 사고 윈도우 설치만 겁나 검색 했었을때 기억나네요
    막상 사서 설치하니까 어라 엄청 쉽네 했었던 ㅋㅋㅋ

    • @QouEi
      @QouEi 2 년 전

      제가 지금 이러고 있어요....ㅎㅎ 프리도스가 뭔지도 모르고 ㅠㅠ

  • @JXJgpthe12
    @JXJgpthe12 3 년 전 +18

    와 진짜 감사합니다.ㅠㅠ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ㅠㅠ

  • @sun_woo_
    @sun_woo_ 3 년 전 +11

    사실 정품사용이 일상화된 상황이라면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 가격이 더 높은게 당연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자입장에선 상당한 가격부담이 가해지죠
    불법을 권할수는 없지만 절약할수있는방법을찾는걸 욕할수도없죠
    윈도우탑재모델을 사는것은 개인적으론 가장 피하는 구매방법입니다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Ps.근데 또 가만생각해보면 노트북한대사서 5년10년씩 쓰시는분들도 은근히 많은데 이런분들중에 귀찬은걸 극도로 싫어하시는 경우를 꽤 봤습니다 이런케이스라면 5년에 10만원 추가지출은 또 그렇게 비싸지않다 싶기도 하고요 ㅎㅎ

  • @user-cb9es1dx5j
    @user-cb9es1dx5j 3 년 전 +53

    정품인증 하라고 뜬다고 불법이다 하시는 분들 계신데, 오히려 뜨면 불법이 아니고 저걸 크랙 같은 걸로 써서 가리면 불법입니다.
    정품인증 추노 마크 찍히고 테마나 동기화 같은 일부 기능 안되는 거 제외하고는 정품이랑 차이점이 없어서 앞서 말한 부분이 불편하지 않다면 그냥 써도 됩니다.

    • @abell1689
      @abell1689 3 년 전

      맞습니다. 정품인증 안한 상태로 잘 쓰고있어요 ㅋㅋ

    • @Luckystrike21
      @Luckystrike21 2 년 전

      온라인 윈도우키팔이가 불법이 아니라고 생각하십니까?

    • @llilillll-wu3dz
      @llilillll-wu3dz 2 년 전 +2

      @@Luckystrike21 불법아닙니다. 마소에서 아프리카나 경제도상국에 파는 시디키를 현지가격으로 구매하여 우리나라 환율에 맞춰 다시 되파는 모델들이 더 많습니다.

    • @hongkim3855
      @hongkim3855 2 년 전 +2

      @@llilillll-wu3dz 불법이냐 아니냐라고 하면 애매하지만, 거래요건 위반인 것은 사실입니다. 해당 지역 시디키들은 그나라 유저들만 사라고 MS가 구매를 풀어놓은 것이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우리나라에서 구매하는 것은 마소가 바라는 거래요건이 아니기 때문에 마소는 해당 거래를 약관위반으로 보고 취소할 권리가 있습니다. 베네주엘라 윈도우 대란이 있었을 때, 마소가 거래 취소시킨 경우에도 아무도 말 못한 것이 이 때문이죠. 마소에서 우리나라 대상 합법 리셀러 사이트들을 지정한 것은, 그런 그런 보따리상들이 약관위반이라고 본다는 증거입니다. 그럼 왜 안잡느냐. 본문 내용과 같습니다. 마소가 일반유저 상대로는 그런 부분 단속을 엄격하게 안하는겁니다. 당신이 한국인이지 한국에 사는 베네주엘라 국적 사람인지 확인 안하기 때문에 키가 유지됩니다.

  • @rokieplayer7729
    @rokieplayer7729 3 년 전 +1

    제가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있어서 프리도스 노트북을 사고서 우분투 리눅스를 까는 건 어떤가요?
    우분투 보니까 CLI만 있지 않고 GUI도 충분히 제공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오픈소스이기도 하고요.
    이게 몇 가지 걸리는 점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첫째, 소프트웨어 호환성 문제입니다. 기존 응용프로그램들 예를 들어 게임들, 한컴오피스, ms오피스 등등 이런 게 안 될 거 같습니다.
    둘째, 보통 애플를 제외하고 PC의 경우 윈도우를 기준으로 하드웨어나 아키텍쳐를 구성했을 거 같은데 리눅스로 실행해도 안정적으로 돌아갈까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우분투 사용하시려면 왠만하면 우분투 인증 받은 노트북으로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델이나 레노버쪽이 많이 지원하는 편이고요~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certification.ubuntu.com/desktop 에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분투인증 제품에서는 매우 안정적으로 구동됩니다.

    • @jlim3913
      @jlim3913 년 전

      버츄얼박스쓰세요

  • @Seong526
    @Seong526 2 년 전 +6

    TMI : 체험판 버전을 사용하면 정품 인증을 하라는 메시지 이외에도 기능적으로 바탕화면 변경이 불가능하다
    (월페이퍼 엔진 같은 바탕화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가능)

    • @LASDARI
      @LASDARI 년 전

      이건 몰랐네

    • @jihyunhan3667
      @jihyunhan3667 7 개월 전 +1

      맞습니다. 바탕화면 바꿔놔도 주기적으로 기본화면으로 변경되죠.

  • @user-xo9tp7xp5j
    @user-xo9tp7xp5j 2 년 전 +18

    노트북 사려는 컴맹인데 정말 큰 도움 되었습니다!^^ 예전엔 이런걸 몰라서 윈도우탑재 모델을 샀었는데 이젠 윈도우 따로 사서 깔아보려구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Void-Seeker-Fox
      @Void-Seeker-Fox 2 년 전 +7

      컴맹이면
      오히려 10만원 더 주고
      윈도우 탑재 노트북 사시는 게
      더 나아요.
      10만원 차이래봤자
      램 하나 또는 ssd 하나
      더 추가하는 가격 뿐이 안되는데
      대신 당장 사용도 가능하고
      나중에 중고 처분할 때도 편합니다.

    • @user-hn2gq6yk7k
      @user-hn2gq6yk7k 년 전

      @@Void-Seeker-Fox 2222 윈도우 탑재되있는거 사세요...

    • @hboh1222
      @hboh1222 년 전 +2

      이왕이면 마이크로 프로세스, 한글까지 다 설치된걸로 사세요.

  • @user-qy6oe9ue1x
    @user-qy6oe9ue1x 2 년 전 +10

    리눅스만 설치해서 쓸 땐 hp, 델 같은 외산 프리도스 노트북도 괜찮죠. 삼성은 비쌀수록 리눅스에 잘 안 붙습니다.
    참고로 일부 델 노트북 프리도스 모델은 우분투가 설치되어 있어서 우분투만 쓸 거면 그냥 써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 @WavveMusic
    @WavveMusic 년 전 +2

    인텔 최신 CPU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즈 설치 시
    SSD를 인식 못 하기 때문에
    IRST 드라이버를 설치해 줘야 하고
    윈도즈를 설치하더라도 일일이 드라이버를 설치해 줘야 되고
    무선 랜 등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윈도우즈가 미리 설치된 PC나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드라이버가 이미 다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죠
    또, 윈도우즈 복구 파티션이 만들어져 있어
    빠르게 윈도우즈를 다시 복구/재설치 할 수 있죠
    컴맹이거나 초보자라면 윈도우즈가 설치된 PC나 노트북을
    구매하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 @user-su6ot7yg4g
    @user-su6ot7yg4g 개월 전

    06:49 부터 보세요! 서론 스킵
    DSP는 노트북 1개에 귀속
    FPP는 내주머니에 윈도우키 1개 영구귀속

  • @pray4skylark
    @pray4skylark 3 년 전 +14

    윈도7때야 계속 윈도우가 판올림 하다보니 같이 들어있는게 OS를 저렴하게 살수있었지만 윈도10부턴 판올림을 안해서 오히려 리테일버전을사서 컴퓨터 교체 할때마다 라이선스를 재사용하는게 이득이죠

    • @avdandroid9135
      @avdandroid9135 2 년 전 +4

      윈도우11: hello?
      유저: 아아아아아아앙아아아아아아ㅏㅇ아ㅏㅇ아아ㅏ아아아아

  • @maesdol
    @maesdol 2 년 전 +21

    이번에 노트북사게되면서 옵션정리하다가 윈도우가 고민이었는데 굉장히 깔끄하게 정리되어있어서 너무 도움이 되었네요 ㅎㅎ 구독도 하고갑니당 앞으로 좋은영상 기대할께요

    • @shonchef
      @shonchef 년 전

      그럼 크랙하실껀가요?

  • @user-wt3xj9cy7n
    @user-wt3xj9cy7n 2 년 전 +1

    노트북을 어제 밤세도록 고르고 고르다 기가바이트 에로스 15P xd라는 노트북으로 결정을 했는데 단점이 뭐가 있는지 선택을 잘한건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맥북을 쓰고 있는데 더 강한걸 쓰고 싶어서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

      노트북은 아무리 많이 써봐도 제품마다 전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딱 써보지 않고는 몰라요~ 일단 스펙상으로는 게이밍용으로 구매하신 것 같은데 나쁘진 않습니다. 근데 확실히 가격이 좀 나가긴 하네요~

  • @user-ub3vz1ix4g
    @user-ub3vz1ix4g 2 년 전 +1

    안녕하세요! 영상 잘봤습니다~
    제가 FPP 윈도우 CD형태(처음사용자용)로 가지고 있는데, 예전 컴퓨터에 쓰다가 정리를 해버려서 인증해제가 어려운데 이런 경우에는 재설치가 불가능한가요?ㅠㅠ 인터넷에 찾아봤는데 내용이 별로 없어서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제가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는데 키 카드를 가지고 있으신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전화해서 불러주고 인증 초기화 요청하면 됐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 @user-ub3vz1ix4g
      @user-ub3vz1ix4g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답변 감사합니다! 전화 한번 해봐야겠네요 ㅎㅎ

  • @Koreanraichu
    @Koreanraichu 2 년 전 +4

    저는 프리도스에 따로 사서 설치하는 옵션으로 쓰고 있어요. 리눅스용은 프리도스 사서 걍 깔면 되고… 윈도 까는법은 찾아보면 잘 나와있으니 구글링이 된다면 그쪽으로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user-il2go8ko1f
    @user-il2go8ko1f 2 년 전 +9

    뜨아
    이분 영상은 뭐든지 상세하고 제대로
    알려준다
    한 마디로 퀄리티가 쩐다

  • @user-ue5xo8is5z
    @user-ue5xo8is5z 년 전 +1

    얼추 틀린말은 아닌데..
    전문용도가 아닌 일반 유저층에서 게임등이 주력이라 성능에 민감한 경우가 아닌이상 기변주기가 얼마나 될까요?
    게임을 안하다보니 인텔 3세대 i5 3470에 윈8.1 10년째 아무 문제 없이 사용중인데, 윈11로 갈아타기위해 새 컴을 알아보고있습니다..

  • @kukubabsot543
    @kukubabsot543 3 년 전 +1

    생각해 보니 저도 FPP는 데탑용으로 쓰고 노트북은 남이 한번 손대고 팜 찬스를 이용해서 윈도우 깔린 것 위주로 구매한게 많네요. (이런 경우에 키가 영상 말미에 나왔던 '그 키'일 확률이 높아 추출해서 몇 번 쓸 수 있다는 꼼수...)프리도스로 가야한다는 걸 머리로는 알면서도 초기 셋팅이 귀찮아서ㅋㅋㅋ 노트북은 윈도우 초반에 셋팅하고 자리잡는게 데탑보다 살짝 더 귀찮은 듯 하다는 핑계 아닌 핑계를... ㅎㅎ
    신품은 무조건 프리도스 가는 게 맞습니다. ㅎㅎ

  • @stevelee7599
    @stevelee7599 2 년 전 +53

    노트북을 자주 사는사람(3~4년마다 사는사람)은 당연히 OS미포함이 좋죠, 일반인들 (5년이상 사용자) 그냥 OS포함으로 사세요.

  • @anklebiter1420
    @anklebiter1420 2 년 전 +7

    제조사 OS구매시 나름 강력한 복구 리커버리 기능이 탑재되고
    또 제조사 특수기능 소프트웨어가 차별되는경우가 있더군요. 근데 컴알못이면 에토에 리커버리보다 걍 포맷이 쉽죠 ㅋ

    • @enntube9915
      @enntube9915 2 년 전 +1

      이것땜에 삼성 엘지는 기본탑제 사고 추천해줍니다 .
      근데 일부 양심 없는 업체들 프리도스에 dsp깔아서 보내주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 @minho7509
    @minho7509 년 전

    fpp키 같은 경우 한 pc에 설치 후 다른 pc에도 설치하면 기존에 사용되었던 곳에서는 키가 자동으로 빠지는건가요? 아니면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한건가요? 중복이 가능하다면 1개 가격으로 100대도 사용 가능한 것 아닌가요?

  • @KyoungJunMin
    @KyoungJunMin 년 전 +2

    윈도우 기본 설치 제품은 복구 파티션을 지나치게 넉넉하게 잡아놓아, 스펙 대비 가용 스토리지 용량이 크게 줄어듭니다.
    스토리지 용량이 빠듯하면 무조건 프리도스가 답입니다.

  • @user-zq5hz8yt5o
    @user-zq5hz8yt5o 2 년 전 +5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당!!

  • @airjordan0408
    @airjordan0408 3 년 전 +14

    오 감사합니다!!도움되는 정보에요!

  • @user-xl7di5ze7v
    @user-xl7di5ze7v 2 년 전 +1

    처음 사용자용 살때 키 번호 사진 찍어서 보관해야 하나요?
    조립사 Dps 설치로 샀을땐 동봉된 키번호 따로 주던데

  • @akido28
    @akido28 3 년 전 +1

    Dsp나 fpp나 ms계정 로그인시 계정에는 저장? 되지만 dsp는 메인보드 키값?인식으로 보드종속이지만 fpp는 물리적으로 있어서 중고판매가 가능하다는 건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Dsp가 저장이 되는것도, 원래 정상이 아닌거예요~ 고장시에 예외로 풀어주는건데 마소가 관리를 안해서 다 쓸수 있는것처럼 아는거고, 만약 관리를 한다면 막히겠죠~ 현재로서는 지금 말씀하신 차이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jungjjm
    @jungjjm 3 년 전 +5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다만 해외 직구로 구매할 때는 (알리 말고 미국쪽이요) 윈도우(DSP) 포함되어있어도 국내 프리도스 가격보다 쌀 때가 많더라고요.. 프리도스는 왜 인지 해외 직구쪽에선 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 @Banktree91
    @Banktree91 2 년 전 +13

    와 안그래도 이 내용 설명해서 납득시키기가 어려웠는데 이 영상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 @yisangbo
    @yisangbo 3 년 전 +1

    저는 복구 초기화 백업 기능때문애 os탑제된 모델을 씁니다. 초기화하면 os초기화뿐만아니라 드라이버도 다 깔린 첨상태로 돌어가게 되기때문에... 현지점 백업도 할수 있공ㅅ

  • @kmjung2662
    @kmjung2662 3 년 전 +62

    다만 내가 원하는 모델이 프리도스 버전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살때도 있죠 ㅠㅠ 제가 그렇습니다 ㅎㅎ;

  • @roadact9
    @roadact9 2 년 전 +6

    잘 정리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명쾌하게 이해했습니다.

  • @user-mj8rm1xm9v
    @user-mj8rm1xm9v 2 년 전 +4

    와... 사람 하나 살리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newbie_0
    @newbie_0 년 전

    Dsp도 재사용은 가능합니다(cmd에서 명령어 입력한다거나 영상의 방법처럼 한다면)
    그리고 처음사용자용으로도 바꿀 수 있는데, 문의해야 하므로 그냥 처음사용자용 쓰세요

  • @user-pl2uh1he8q
    @user-pl2uh1he8q 3 년 전 +2

    회사에 5대의 컴퓨터가 있다고 가정할때 FPP(Full Package Product) 하나만 사서 5대에 깔아서 사용할수 있나요?
    아니면 각각 윈도우를 구입해서 사용해야하나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5

      제 영상 보시면 fpp는 1개의 유효한 키를 드린다고 했습니다. 사용하고있는 키는 다른데서 사용 불가합니다

  • @positive705
    @positive705 3 년 전 +25

    DSP = 귀속템, 컴린이 눈높이 맞춤교육이네요ㄹㅇ이해가 쏙쏙 갑니다

  • @user-rh6zs7fh3b
    @user-rh6zs7fh3b 년 전 +14

    아주 좋은 정보였습니다. 노트북 곧 구매할건데 윈도우 탑재로 사려고 했었거든요.
    추측입니다만, 저 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소비자가 분명 꽤 될거라고 봅니다.
    고맙습니다.

  • @yeah1705100
    @yeah1705100 2 년 전 +2

    귀에 쏙쏙 박히네요. 설명 짱입니다. ^^

  • @user-uq9yu8qy2p
    @user-uq9yu8qy2p 년 전 +2

    노트북은 가능함. 다만 조립컴을 의뢰해서 받는 경우엔 설치를 요청하는게 좋음. 제품검수를 프리도스 단계에서 하기엔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
    (늘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올라가면서 보다가 2년전 영상까지 와버렸네요 *^^*)

  • @expert0509
    @expert0509 3 년 전 +6

    오늘도 반갑습니다 ㅎㅎ!

  • @manaelixir6964
    @manaelixir6964 3 년 전 +89

    사실 근데 저는 지인들한테 프리도스를 권장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거 사면 무수한 포맷요청이 저에게 오는 고로 ㅠㅠ

    • @user-yf4es9zv2w
      @user-yf4es9zv2w 개월 전

      한번 윈도 깔아주고 나중에 쓰다가 뭔가 이상있으면 평생 as해줘야 된다는 ㅠㅠ

  • @user-ww7fb4uj4r
    @user-ww7fb4uj4r 년 전 +1

    7~8년 전인가 hp노트북을 사려하는데 구매평에 어떤분이 프리도스를 사서 설치하다가 엄청 애를 먹었나 보더군요.신신당부를 하는데 윈도우 설치제품을 사라고 하더군요.전 설치된거 샀고 딱 한번 리버러지인가 그걸로 한번 포맷 햇습니다.근데 이후에 10으로 설치를 하려고 컴퓨터거게에 의뢰했는데 완전 포맷을 안하고 덧방을 첬더군요.노트북이 엄청 느려졌어요.(저는 복구솔루션인가 그것까지 모두 싹 밀고 다른것으로 새로 깔아달라고 한건데)그래서 프리도스고 뭐고간에 그냥 설치되는거 사는것이 편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소도 윈도우 가격을 3만원대만 해도 매출은 그거나 그거나겟지만 사용자는 훨씬 늘고 어둠의 손길이 좀 더 양지위로 올라올건데 왜 비싸게 파는지 모르겟네요

  • @user-jg4si9gu9m
    @user-jg4si9gu9m 3 년 전

    영상 잘봤습니다.
    조금 했갈리는데 프리도스노트북사도 원도우를 dsp사서 깔면 노트북 바꾸게되면 윈도우 또 못쓰는경우가 생기는거죠?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상단에 고정되어있는 댓글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공식적으로는 - dsp는 노트북을 바꾸면 사용하지못하는 라이선스가 맞다.
      다만, 예외조항으로 고장시 마소가 교체를 허용을 해주는데-그게 현재로서는 그냥 임의 교체인 경우에도 마소가 확인없이 교체적용을 해주고 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 @ensso6807
    @ensso6807 2 년 전 +2

    저도 늘 os미포함 노트북을 사곤 했는데요. 저번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오히려 os포함이 가격이 너무 착해서 처음으로 사봤습니다. 물론 아주 드문 경웁니다. 그래도 말씀드리는 이유는 os미포함만 검색해서 찾으시면 이런 걸 놓치실 수 있기에 말씀드립니다.

  • @user-qx6em6vk1n
    @user-qx6em6vk1n 3 년 전 +32

    프리도스 구매하고 주변에 컴잘알 친구한테 부탁하는게 최고죠!
    그래서 제가 2달간 윈도우 설치를 4번이나...

    • @user-nr2zw2vy7f
      @user-nr2zw2vy7f 3 년 전 +6

      이렇게 하는 게 좋다라고 가르쳐주는 순간 그걸 제가 맡아야하는 일인 것이지요 ㅠㅡ ㅎㅎㅎ

    • @illliIiiillIiiIiIill
      @illliIiiillIiiIiIill 3 년 전 +2

      하기쉬운데 ㅋㅋ

    • @he-pj5kt
      @he-pj5kt 3 년 전 +1

      덕분에 야식값 범

    • @ekdnlt09
      @ekdnlt09 2 년 전

      계속 같은모델추천해주고
      고스트 복구추천ㅋㅋㅋ

    • @user-zy5pq1jm5e
      @user-zy5pq1jm5e 2 년 전

      @@user-nr2zw2vy7f zzzㅋㅋㅋㅋㅋㅋㅋ

  • @user-yo9ke9te3o
    @user-yo9ke9te3o 2 년 전

    그러면 fpp를 사서 노트북 프리도스 버전 살 때마다 새 노트북에 깔아서 쓰면 되는데
    내가 노트북을 쓰다가 데스크탑을 새로 사서 쓰게 된다면 1개의 fpp로 노트북과 데스크탑에 쓸 수 있나요?
    아니면 데스크탑용 fpp를 새로 구비해야 하나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노트북이던, 데스크탑이던 똑같습니다. 데스크탑용 fpp가 따로 있는건 아니예요~ 1개의 키로 1개의 디바이스만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쓰던걸 데스크탑에서 사용하실 수는 있지만, 두개 같이 인증은 불가합니다

    • @user-mk5sg4mb8h
      @user-mk5sg4mb8h 2 년 전

      @테크노사우루스 Technosaurus 그렇다면 하나는 체험판으로 설치가 되는 건가요?

  • @user-tv7tj7hx8e

    안녕하세요! 완전 컴알못 이라ㅠㅠ 영상보고 많은 이해를 했지만 제가 이해한게 맞나 싶어 다시 여쭤봅니다..
    제 상황이 에이수스노트북 윈도우 설치 된 노트북을 쓰다가 고장이 났습니다.
    윈도우키넘버는 알고있는데 그럼 프리도스 노트북을 사서 이전 노트북 윈도우키넘버를 입력해도 인증이 안된다는 거 맞나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년 전

      윈도우가 어떤 라인선스냐에 따라 다르다는 얘기입니다. OEM의 경우에는 계정 연동을 해 놓은 경우에는 모르겠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인증 안됩니다.

  • @user-td1nx9zx7v
    @user-td1nx9zx7v 3 년 전 +4

    와... 안그래도 노트북 보고있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 @user-zr6ue9db7o
    @user-zr6ue9db7o 3 년 전 +3

    티라노님이 IT유투버중 제일 재미있네요^^
    본격적인 세잔 노트북 예상 출시일정보와
    세잔 나올때까지 존버하면 얼마나 기다려야할지? 3세대 4세대는 일반인기준 어느정도까지 성능체감이 날지 한번 제작해주심 유용하겠습니다~수고하세요^^

    • @user-qz7yz3jq9y
      @user-qz7yz3jq9y 3 년 전

      저도 이게 궁금한데
      티라노님 답변이 기대되네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1

      에이수스에서 세잔 초기물량을 일부 계약으로 할당 받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지금 그 초기 물량도 해결을 해주지 못할정도로 생산 부족에 시달리고 있어서 다른회사 세잔이 나올려면 한두달, 길게는 3분기까진 기다리셔야 할 듯 합니다.

    • @user-zr6ue9db7o
      @user-zr6ue9db7o 3 년 전

      티라노님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말씀하신내용은 대략적으로 알고있었으며 많은분들이 궁금해할것같아 이러한 내용을 주제로 컨텐츠 추천드렸던겁니다^^ 화이팅하십시요^^

  • @user-on5jy3zk2s

    처음사용자용으로 노트북 데스크탑 이렇게 동시에 두 군데 사용이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법적으로 문제 없나요?

  • @user-qp6kv2sk3h
    @user-qp6kv2sk3h 2 년 전 +2

    현장일이많아서 노트북 알아보고있는데 여기 유튜브보면서 많이배웠습니다 좋은영상 항상잘보고갑니더

  • @user-ys8yq7pc5t
    @user-ys8yq7pc5t 3 년 전 +56

    잇섭님이 되가시는군...

  • @user-ze2np1rj3i
    @user-ze2np1rj3i 2 년 전 +4

    삼성 노트북의 경우 윈도우 탑재된 걸 살 경우 장점에 관해서 설명을 안 하셨네요. 윈도우 설치 사실 간단하죠. 다만, 노트북에선 편의성 부분에서 확실히 다른 부분이 있긴 합니다.

  • @user-pk5ue4fp2t
    @user-pk5ue4fp2t 3 년 전 +1

    노트북 말고 데탑살때 윈도우 깔아달란 소리 따로 안하고 조립셋팅 해달라 햇는데.. 컴퓨터에 윈도우랑 오피스 한글 다 깔려있던데...ㄷㄷ 뭐지 불법인건 알지만... 개꿀

  • @juneunchoi3820
    @juneunchoi3820 2 년 전

    질문요!
    Fpp로 여러 컴에 사용불가...
    그럼 fpp로 다른컴에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은...
    1. fpp로 사서 깐 컴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2. 깐 컴이 고장나서 다른 컴으로 기기 변경하는 경우 중
    둘 다 해당이 되나요? 둘 다 해당한다면 2번의 경우는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까는 거랑 무엇이 차이나서 불가능 한가요?
    답변 부탁합니다. 꾸벅●°●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

      원래 사용하던 키를 다른곳에서 인증 시키면 이전 디바이스에서는 키 인증이 해제됩니다

    • @juneunchoi3820
      @juneunchoi3820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아...그렇군요^^;;

    • @user-mk5sg4mb8h
      @user-mk5sg4mb8h 2 년 전

      @테크노사우루스 Technosaurus 그렇다면 해제된 컴퓨터는 체험판으로 전환되고 정품 인증 문구가 뜨는 건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user-mk5sg4mb8h 넵 맞습니다

  • @leejh713
    @leejh713 3 년 전 +14

    무턱대고 프리도스샀다가 기본제공어플이 실행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갤럭시북의 삼성노트가 대표적.... 우회설치가 가능하긴한데 다른 삼성기기가 필요하고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설치가 안된다고 함

    • @ekdnlt09
      @ekdnlt09 2 년 전

      그것땜시 고생좀했죠ㅎㅎ
      근데 윈도우마켓에 다 있더군요

  • @user-fc1vm9vk5n
    @user-fc1vm9vk5n 3 년 전 +5

    헐 이분 영상 뭐야 왜 이렇게 깔끔하지 알고리즘이 이걸

  • @user-yb2eu1cp5z
    @user-yb2eu1cp5z 2 년 전 +1

    지금 그램사려고 고민중인데 윈도우탑재모델은 인텔eve인증인가 받았다하는데 혹시 인증 받은거랑 안받은거 차이가 있을까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나머지 다 똑같은 사양이라면 인증 여부는 크게 관계는 없습니다.

  • @wyflvhdqhwl
    @wyflvhdqhwl 2 년 전 +1

    마소와 협약되어있는 대학(일부 고교) 계정이 있다면 에듀케이션버젼 키를 무료로 받을수 있습니다.

  • @user-gb3md4el4u
    @user-gb3md4el4u 3 년 전 +13

    음식점 깍두기 재사용 참신한 표현이네요 ㅋㅋㅋ

  • @kjddaum
    @kjddaum 2 년 전 +6

    ㄹㅇ ㅋㅋㅋ 예전에 제가 BSP만 주구장창 사다 썼었죠. 지금은 USB에 담겨오는 처음사용자용 하나로 끝입니다. 컴 두대 바꾸는 동안 윈도우 비용 세이브 한거 생각하면 개꿀입니다. 설치? 한들만 읽고 마우스 클릭만 할줄 알면 끝입니다. DSP=흑우 입니다.

    • @user-hg4fr6ck7s
      @user-hg4fr6ck7s 2 년 전

      사람에 따라 다르죠.
      15년째 윈도우포함된 pc방 중고피씨 사용중.
      수리 한적없음.
      아직도 사용중.
      물론 윈도우 기간 만료되서 체험판 깔아사용중.

  • @user-rl6px9sy3f
    @user-rl6px9sy3f 2 년 전

    그리고, 놋북 구입할 때 가능하면 썬더볼트 포트 있거나, 지원하는 노트북 모델을 추천합니다.
    이유: 현재 데탑 메인보드에서 썬더볼트 지원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직은 썬더볼트 카드가 15만원이 넘는 고가이고, 쓸만한 주변기기도 없거나 고가여서 쓸모가 없지만,
    3년정도 후면, 어느정도 썬더볼트 주변기기가 늘어날것이라 생각합니다.
    놋북 수명이 5년이 넘는점을 감안 한다면, 썬더볼트 단자의 부재로 쓸모가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
    데탑의 문제와 썬더볼트:
    현재 데탑피씨의 최대 단점은 지원하는 W가 7~8W밖에 안될 정도로 45W고속충전시대에는 뒤쳐져 있으며,
    이로인한 주변기기 활용이 떨어집니다.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움직임이 보입니다.
    썬더볼트는 최대 100W전압을 지원한다는게 특징이며, 아직은 썬더볼트밖에 지원 안합니다.
    그리고, 썬더볼트 포트는 레거시로 usb-c타입을 지원하며, 기존 c타입 전선으로 높은w수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 @user-hi5sy9yg9z
    @user-hi5sy9yg9z 2 년 전 +2

    아니 아나운서 하셨어요?
    말을 조리있게 귀에 때려 박으시네!!
    딕션이~~~ 와..

  • @light_steps
    @light_steps 3 년 전 +7

    FPP는 그럼 동시에 복수의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한 건가요?
    그게 아니라면 한 기기를 버리거나 판매하고 다른 기기를 사용하게 될 때 키 인증을 하면 이전 기기에선 사용 불가능 한 건가요?

    • @dobby_96
      @dobby_96 3 년 전 +2

      후자가 맞는겁니다. 키1개당 pc1대만 사용가능합니다

  • @dh6915
    @dh6915 3 년 전 +3

    형님~ 선추천 선댓글
    후감상입니다~~ㅎㅎ

  • @cebulove-1
    @cebulove-1 2 년 전 +1

    잘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 만약 노트북 2대를 구매한다면 FPP(Full Package Product) 1개로 2대에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 건가요? 말씀 하신 것 처럼 프리도스 상품으로 2대를 구매하고 FPP(Full Package Product) 제품을 1개만 구매하면 되는 건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키 1디바이스 원칙입니다. 새로운 컴에서 인증하면 이전에 인증되어있던 제품은 체험판으로 전환됩니다

  • @user-ho3or4fk2e
    @user-ho3or4fk2e 2 년 전

    테크님
    일주일중 4일정도 들고 다니고 주사용 코딩,문서처리,동영상시청인데 전부 램8기가 SSD512 기준으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15ITL 5D2 인텔11세대 i5 -> 645000원
    레노버 씽크패드 E15 G3-20YG0010KD AMD 루시엔R5 5500U -> 698000원
    레노버 씽크북 14 G3 ACL 루시엔-21A2000GKR -> 691900원
    에이서 스위프트 3 SF314-43 R5 씬스틸러2 UP -> 800000원
    이렇게 네개 생각중입니다. 이 넷중에 어떤게 가장 합리적일지 추천가능하신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네개 중에서는 씽크패드 감성이 나쁘지 않다면 씽크패드가 제일 괜찮아 보입니다

    • @user-ho3or4fk2e
      @user-ho3or4fk2e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감사합니다 혹시 70만원대중에서 씽크패드보다 ㄱㅊ은 제품추천하나만 가능하신가요?

  • @miraclearim
    @miraclearim 2 년 전 +3

    엄청 유용해요 감사합니다

  • @zandydaramis4511
    @zandydaramis4511 2 년 전 +6

    명쾌하게 설명해주셔서 한 번에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skyjarto
    @skyjarto 2 년 전

    궁금해서 그런데요 .. !!
    윈도우 7 FPP가 있는데요 그게 윈도우 11(10)이 되지는 않죠 ..?
    뭐 노트북은 데스크탑과 다르게 약간 휴대폰 같은 느낌이 되고 있는 모습이거든요
    특정 기간에만 윈도우 무료 업데이트를 해주는 상황으로 또한 계속 흘러가고요 ..
    폰 OS처럼 금방 금방 업데이트 되는 모습이며,
    요즘에는 전부 데스크탑보다는 노트북을 사는 추세인데 노트북에 사용 용도에 맞게 제품을 고르다 보니 3년 4년 안에 교체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휴대폰 같다 말씀드린 것이구요
    영상물을 올려주신 시간이 약 1년 전인데
    요즘 상황에도 프리도스를 사고 윈도우를 따로 사는 것이 그래도 아직은 괜찮을까요 ..?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윈도우7 특정기간에만 해줬다가 또 업그레이드 그냥 해줬다 왔다갔다 했습니다. 지금도 제가 알기론 윈7키로 설치가 가능할텐데요~ 물론 10에서 11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 @user-wu4mm6sx5u
    @user-wu4mm6sx5u 3 년 전 +1

    윈도우7에서 10으로 업글된것처럼
    10버전에서 다음 버전으로 업글되었을때는 업글된 버전으로 다시 사야 정품으로 쓸수있는거죠?
    (10이 정품이라도 다음 버전때에 새로구입해야하는지 궁금해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2

      윈7라이선스도 윈10에서 인증되어요~ 그리고, 마소가 얘기하기론 윈10이 마지막이라고 한지라... 새로구입은 필요없을듯합니다

  • @toot9745
    @toot9745 3 년 전 +3

    마소에서 디지털라이센스로 계정에 연결하면 나중에 컴퓨터 바꿔도 되요.
    윈도우 7 라이센스키를 집어넣어도 윈도우 10 정식으로 등록 가능하구요.
    쿠팡에서 파는 1만원 미만의 윈도우도 정식 라이센스에 연결 가능합니다.
    물론 마소 한국지사에서는 이런 윈도우를 권장하지는 않지만, 불법이라고 못 박지도 못합니다
    윈도우가 각국에 판매된 지도 오래고 라이센스도 너무 다양해서 국내 전문가들이 말하는 DSP니 FPP니 하는 것들이 다가 아닙니다.
    다만 쿠팡 같은 곳에서 에서 학교계정으로 오피스365 파는 건 불법이라서 사지마시구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1.oem중 연동시에도 하드웨어 변경시 적용 안되는 제품이 태반입니다.
      2. 그건 마소가 개인사용자에게 7을 마지막바젼이리고 해놓고, 10을 내놓으면서, 이전에 라이선스를 그대로 이용할수 있게끔 플어준거고요
      3. 1만원 미만이던 뭐던 인증이 된다는것 자체는 일단 유효한 키는 맞는거기때문에 인증이 되는겁니다. 다만, 해당 키를 완벽하게 나만 배타적으로 가지고 있다고는 보장하지 못하죠,
      4. 불법일수 있는제품을 이용하는게 꺼림칙해서 정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불법일수도 있는 제품을 이용하는것 자체가 잘못된것입니다.
      5. 라이선스의 형태가 많은 것은 맞지만, 정확히 얘기하자면, 개인사용자를 위한 정당한 라이선스의 종류는 극히 제한적입니다. 기업용으로 혹은 단체용으로 받은 키등 개인용으로 나온 라이선스 그 외의 제품을 쓰는게 비정상인겁니다.

    • @deom.7050
      @deom.7050 3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마소에서 윈도우7을 마지막 버젼으로 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윈도우8이 나왔으면 안됐죠. ^^. 원래 MS에서 윈도우10을 발표하면서 윈도우 7 위주인 컴퓨터 시장을 윈도우10 환경으로 빨리 바꾸기 위해서 기존 윈도우 버젼은 모두 무상업그레이드 해주려고 했다가(처음엔 불법 윈도우 사용자도 무상 업그레이드 해주려는 계획도 있었다고 합니다.)윈도우XP는 제외하고 윈도우7 이상(8포함)만 해주는 것으로 확정한 것이죠. 윈도우7 출시상황과 달라진 현재의 컴퓨터 환경에서 윈도우7의 프로그램 코드로서는 보안문제에 한계가 있고, 2009년에 출시한 윈도우7의 보안업데이트 기간 10년도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에 무작정 더 해줄 수 없었으니까요. 그리고 윈도우10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줘도 되는 이유가 개인시장은 제외하더라도, 기업의 경우 5년 정도 컴퓨터를 사용하면 새롭게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그때는 제값받고 팔면되기 때문에 장래에 대한 투자로서는 괜찮았던 것이죠.
      무상업그레이드해주는 방법 중에서 새로운 윈도우10용 키를 발급해줄 수도 있었겠지만 손쉬운 방법을 선택하죠. 윈도우7, 8용 시디키로도 윈도우10 설치를 가능하게 해준 것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7,8용 무상업그레이드 기간은 2015년 7월로 끝났지만 그걸 막지는 않아서 윈도우 7,8로 정품인증을 받았을 경우에 윈도우10으로 신규, 업그레이드 설치를 하더라도 자동인증됩니다. 자동 인증이 안되더라도도 기존 윈도우7,8용 시디키를 입력하면 인증이 됩니다. 대신에 2015년 7월 이전에 정품인증 받은 경우에는 저작권법적으로 합법적으로 MS에 윈도우10 정품 사용자로 등록이 되겠지만, 그 이후 무상업그레이드 사용자에게도 해당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하고, 정품사용자인 것하고는 다른 것이죠. ^^

    • @rothsshvili5125
      @rothsshvili5125 2 년 전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게,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은 못 잡는다 생각하시는데 현실은 적발이 가능한데 그거 하는게 득보다 행정 비용이 더 드니 그냥 방치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기업에 불법 S/W단속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영업사원이 정부 단속팀이랑 같이 옵니다 부정 사용 유저 숫자 체크하는 앱 돌려 나온 결과대로 영업사원이 견적서 작성하면 회사는 그거 걍 무조건 돈 지불합니다 아님 범칙금 맞고 구매까지 또 해야 하니 범칙금이라도 절약하는거죠
      근데 좀 있음 윈도 11로 강제 업데이트하니 개인도 정품체크 누수 없게 보완 했을 가능성이 크지 싶네요

  • @MK-gx2ce
    @MK-gx2ce 3 년 전 +5

    와우 진짜 꿀팁 굳굳

  • @user-oi2lt2jw3i
    @user-oi2lt2jw3i 2 년 전

    답변감사합니다. 혹시 새 노트북을 사서 fpp로 옮겨서 설치하면 기존 노트북은 OS미설치라고 뜨거나 윈도우 설치하라고 자동으로 뜨는건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아뇨 계속 사용하실 수는 있는데 기존 노트북은 체험판으로 전환됩니다

    • @user-oi2lt2jw3i
      @user-oi2lt2jw3i 2 년 전

      @@Technosaurus_Official 답변 고맙습니다.

  • @mentos3320
    @mentos3320 3 년 전

    컴퓨터샀을따 윈도우 usb를 샀었는데 컴터에 입력했던 정품인증키를 노트북에다 다시 입력해도 될까요?? 만약 된다면 컴퓨터는 정품인증이 풀리나요?!!

  • @helios6978
    @helios6978 2 년 전 +7

    학생들은 무조건 프리도스 사세요 학교 인증만 해주면 거의 모든 MS 제품들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 @Che-rry
    @Che-rry 3 년 전 +72

    님이 이런 영상을 올리시니까..
    주변 사람들이 프리도스 산다음에..
    저한테 와서 무료봉사 시키잖아요!!!! ㅠㅠㅠㅠ

  • @jameskim6845
    @jameskim6845 2 년 전

    재사용이 가능한 윈도를 사서 사용해도 노트북 바꿀 때 즘이면 윈도 버전이 바뀌면서 또 사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 윈도10 이후 부터 마소에서 다른 버전을 내놓지 않겠다고 선언한 후 수년간 윈도10이 계속 사용되어 새로산 노트북
    에 전에 사용하던 키를 설치하게 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제 윈11도 나오네요..
    저는 윈도me를 정품주고 샀었고 윈7 나오면서 윈7도 사고 윈8도 다른 컴퓨터를 구입하면서 샀습니다.
    5년 전 델 sps-15를 살 때 윈도10이 주류라 또 윈도 10을 살까 하다 윈10포함된 패키지를 구입했습니다.
    제일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프리도스 모델을 구입한 후 오픈마켓에서 2~3000원짜리 윈도를 구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한 번에 10개 정도씩 사서 사용합니다. 10개 중 딱 한개 키를 사용할 수 없었고
    그 외에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3만원에 10개 사서 9개를 아이들 노트북, 업무용 pc, 개발용 노트북들에서
    잘 사용하고 있으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안되는 키도 판매자에게 말했더니 자신들이 키 관리에 문제
    가 있었던 것 같다고 새로운 키를 보내주었고 그 것 역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윈도10pro key 8개가 폰 메모장에 저장되어 있네요... 가끔 지인들이 컴퓨터 구입할 때 도움을 요청
    하면 프리도스 사라고 하고 제가 갖고있는 키를 입력해 설치해 줍니다.

  • @khl_hoon7485
    @khl_hoon7485 3 년 전 +1

    매우 알찬정보네요. 잘보고갑니다.

  • @gsyoo755
    @gsyoo755 3 년 전 +8

    프리도스+fpp 땡큐요~!

  • @sunung0110
    @sunung0110 3 년 전 +78

    아무것도 모를때 아빠한테 프리도스 노트북으로 사자 그랬는데 오히려 이득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u9xi3tg7s
    @user-hu9xi3tg7s 3 년 전

    타이거레이크 i5랑 i7 성능차이가 많이날까요???? 두개가 성능차이없다는 말이 많아서 ㅠㅠ

  • @LOVED333
    @LOVED333 년 전

    안녕하세요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혹시 메인보드 귀속 된거 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나요? 컴터 중고로 구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데 윈도우로 깔아서 보니 정품인증이 안되면서 메세지가 뜨는데 windows에서 장치의 하드웨어가 변경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오류 코드: 0xC004F211 이렇게 뜨면서 정품인증이 안되네요 전에 윈도우 버전이나 제품키 같은걸 아예 모르는 상황인데 정품인증 받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user-ye8tk8xb4i
    @user-ye8tk8xb4i 3 년 전 +11

    대딩은 그냥 프리도스사고 교육용 이메일로 EDU 버전 쓰는게 싸요

  • @user-vo9sg2ol4s
    @user-vo9sg2ol4s 2 년 전 +3

    아는 사람만 아는 그 방법이 제일 편하고 좋음…… 일단 인증없이 깔고…… 키만……어딘가에서…… 구매를…..

    • @user-yb5dn9ki4o
      @user-yb5dn9ki4o 2 년 전

      헐 내친구 해준 방법인데, PC 자주 교체해서 정품 샀지만, 친구는 USB로 설치만해주고 그 어딘가에서 키만..

  • @ninestories949
    @ninestories949 년 전

    예전부터 윈도우 7, 8, 등 타이틀이 빠르게 되어서 어차피 새 노트북 살 시기가 되면 다음 OS타이틀로 구입해야한다는게 학습이 되어서 미처 이내용을 인지못하고 있었어요. 윈10부터는 새로운 타이틀없이 업데이트만 한다고 발표를 해놓구서는, 결국 윈11이 나왔고 무료업그레이드이긴하지만서도 또 새로운 타이틀 달고 나온건 많이 아쉬웠어요.

  • @saytoky
    @saytoky 년 전

    꿀팁…인지 당연한건지 잘 모르겠지만 DSP이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정품키를 귀속시키면 다른 기기에서도, 심지어 여러 기기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만 한다면 정품 윈도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10 프로 DSP키로 적용시켰는데 일반 윈도우10 홈은 잘 모르겠네요

  • @user-lm1jw6dg2q
    @user-lm1jw6dg2q 3 년 전 +3

    얼마전까지 윈도우7 이나 윈도우8 노트북 뒤에 정품 키가지고 윈도우10 데스크탑에도 다 깔렸었는데 이제는 다 막혀 버림

  • @ljy3250
    @ljy3250 3 년 전 +3

    노트북을 1년마다 갈아치운다면...
    소개하는 방법이 좋을 거 같은데...
    데스트탑은 fpp 샀는데 노트북은 OS 탑재되는 걸 쓰는 편...
    새로 노트북을 살 때도 쓰던 걸 조카에게 넘기면서
    초기화만 하고 세팅만 좀 잡아주면 되는 거라...
    케이스 바이 케이스 같네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3 년 전 +1

      세팅이 귀찮은분들, 사용하다가 남 준다는 상황이라면 그럴수 있다 생각합니다. 다만 쓸사람이 본인 하나라면 라이센스가 여러개 있어봐야 소용이 없겠죠~ 몇년에 한번씩 갈아도 전 굳이 중복지출은 할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 @user-ee6xu2jz1p
    @user-ee6xu2jz1p 2 년 전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윈도우 제품키는 윈도우의 업그레이드와 상관 없이 계속 쓸 수 있는건가요??
    예를들어 만약 윈도우 7 제품키를 사서, 제 때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하더라도...
    종이에 적혀있는 제품키는 윈도우7 제품키 아닌가요..?
    기존 노트북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 기간 만료 -> 프리도스 새 노트북 구매 -> 새 노트북에 기존 7 제품키로 설치 -> 이렇게 하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윈도우7이 설치되는 건가요 아니면 윈도우10이 설치되는건가요?
    아니면 업그레이드 후에 제품키가 바뀌거나 하는 과정이 있나요?

    그리고 과거에는 CD로 설치했다고 하는데... 지금도 시대가 변해서 혹시 나중에 usb로 윈도우를 설치하지 못하는 시대가 오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 @Technosaurus_Official
      @Technosaurus_Official  2 년 전

      10으로 한번 업그레이드 하면 그 뒤로는 그냥 키 자체가 10 키로 인식이 됩니다

  • @user-xl9id4ll8p
    @user-xl9id4ll8p 2 년 전 +1

    우와...무식한 저도 알아들었어요. 이해 쏙쏙 감사합니다.

  • @user-lk7ow2yi3h
    @user-lk7ow2yi3h 3 년 전 +28

    설치후 중고로 팔았을 때 유의점도 가르쳐주시면 더 알찬 영상이 될 거 같아요

    • @Void-Seeker-Fox
      @Void-Seeker-Fox 2 년 전 +10

      중고로 팔 경우 생각하면
      그냥 윈도우 탑재된 노트북이
      훨씬 낮습니다.
      그건 그냥 윈도우 10기준으로
      초기화 돌리고 팔면 간단하거든요.
      프리도스에 윈도우 fpp 따로 설치한 경우라면
      윈도우 정품키도 같이 세트로
      구매자에게 줄 거 아니면
      따로 빼야 하는데
      그럴 경우 중고로 팔 노트북 포맷하고
      윈도우를 체험판이나
      아니면 크랙판 깔아야 되거나
      아니면 아예 깡통 상태로 팔아야 하는데
      사는 사람이 pc 잘 알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여러가지로 문제제기 들어올게 직빵입니다(…)
      여러번 노트북을
      사고 팔고 해본 경험으로는
      그냥 10만원 더 주고 윈도우 탑재 노트북
      사는 거 추천드랴요.
      원도우는 pc 필수 부품 개념으로 취급하는게
      편합니다.

    • @user-yd1ki7xl9e
      @user-yd1ki7xl9e 2 년 전

      @@Void-Seeker-Fox fpp는 새놋북에 쓸때 이전 놋북은 윈도우 못쓰게 되는건가요? 그면 기존파일들은 다 날아가는건가요?ㄷㄷ

    • @Void-Seeker-Fox
      @Void-Seeker-Fox 2 년 전 +3

      @@user-yd1ki7xl9e fpp 인증은 1기기에 1개만 인증됩니다. 기존 노트북을 포맷시켜서 인증을 해제해야,
      새 노트북에 윈도우 정품 인증이 가능하단 이야기입니다.
      오피스 fpp 정품도 그런 방식이고요.
      그래서 나중에 중고로 파는 거 염두하면
      그냥 윈도 탑재된 거 사는 게 편한게
      그런 얘기에요.
      기존 노트북에 있던
      개인 파일들은 당연히
      별도로 백업하거나
      이동형 저장장치 또는 클라우드에
      옮긴 다음에
      기존 노트북 포맷을 해야 하고요.
      물론 새 노트북에 윈도우 설치하면
      인증만 안된 거지
      파일 옮기는 건 가능해서
      파일 옮기고 나서
      기존 노트북 포맷하고
      새 노트북 윈도우 정품 인증 하면 됩니다.

    • @user-yd1ki7xl9e
      @user-yd1ki7xl9e 2 년 전 +1

      @@Void-Seeker-Fox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fpp 해야되나 고민 했는데 전 dsp가 맞는거네요!! ㅎㅎ

    • @Void-Seeker-Fox
      @Void-Seeker-Fox 2 년 전 +2

      @@user-yd1ki7xl9e
      원래 대부분은 처음부터 dsp 탑재되서 파는게 맞아요.
      fpp는 pc 조립해 쓰는 유저나 맞는 거고요.
      윈도우10 이후로는
      10에서 숫자 바뀌는 판올림 되는
      신버전은 출시가 없을 거라고
      하더니
      윈도우11 나오는 거나,
      다시 예전 신 버전 윈도우 출시 때마다 하는
      (이번엔 언제 끝나는지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아무튼 기간 한정 무료 업데이트 해준다
      이러는 거 보면,
      fpp는 여전히 미래가 어떻게 될지
      불안정한 거 같습니다.
      제 생각은
      윈도우는 그냥 pc 부품 개념에
      해당 기기용 고정 라이센스 개념으로
      보는게 편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반 사용자가 굳이 번거롭게
      미래에 언제 바꿀지 모릉
      기기 바꿀 거 생각한다면서
      비싼 돈 주고 당장 fpp 멋도 모르고 사는거
      자체가 되려 낭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포스 3090이니
      라이젠 몇 코어 달았느니
      어쩌니 해도
      윈도우 없으면
      그냥 깡통이니까요.

  • @user-fr1tf3gl3z
    @user-fr1tf3gl3z 3 년 전 +7

    마이너스의 손이라 내 손만 거치면 뭔가 이상해져서 그냥 윈도우깔린거 사려 그러는데...

    • @simcard5937
      @simcard5937 3 년 전

      주변에 컴타 잘하는 사람한테 맏겨보고 그런 사람이 없다 하면 동네 컴터가게가서 윈도우 깔아달라 하세요(2~4만원 정도)

    • @user-fr1tf3gl3z
      @user-fr1tf3gl3z 3 년 전

      @@simcard5937 동네 컴터가게는 정품 아니지 않나요??

    • @user-cp5zm7bw4s
      @user-cp5zm7bw4s 3 년 전

      @@user-fr1tf3gl3z 시간이 된다면 옆에서 구경하는 척하면서 감시하면 되요

    • @simcard5937
      @simcard5937 3 년 전

      @@user-fr1tf3gl3z 넵 정품이 아닙니다만 정품으로 깔아달라하면 정품값 12~13만원주고 깔수 있죠

    • @Ksudydsuia
      @Ksudydsuia 3 년 전

      윈도우 설치 엄청쉬워요...
      유튜브에 친절하게 다나와요

  • @roywiz1048
    @roywiz1048 2 년 전

    선생님~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매해서 윈도우를 깔아서 잘 쓰고있다가 새 노트북을 구매하여 중고로 기존 노트북을 판매하게 되었을 때, 저는 제 윈도우 정품키를 새로 구매한 노트북에 다시 깔텐데, 그렇타면 기존 노트북을 중고로 사는 구매자 입장에서는 본인이 다시 새 윈도우 제품을 구매해서 깔아야하는건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