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왜 국대만 오면 평범한 선수가 될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9. 09.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대한민국 VS 투르크메니스탄 경기가 끝난뒤
    손흥민 선수가 국대에서 활약이 저조한
    이유에 대해 형들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월드컵예선 #손흥민
  • 스포츠

댓글 • 2.2K

  • @jielee3719
    @jielee3719 4 년 전 +387

    선배들의 진심이 느껴지네요. 손흥민선수 늘 응원합니다!

    • @user-ys1tp4js3s
      @user-ys1tp4js3s 2 년 전

      진짜 잘하는 선수면 욕안먹겠지 네이마르가 실력적으로 욕먹는거 본적이없는 것처럼

  • @user-iv5cc4fr3r
    @user-iv5cc4fr3r 4 년 전 +1325

    천수형 임마.
    초등학생은 제치지.
    ㅋㅋㅋㅋ

  • @user-skdkqodkwodkdoeoej

    천수옵 맘스터치 모자쓰고잇는거 너무 귀욥 ㅋㅋㅋㅋㅋ 광고가 신이여

  • @user-gg6cu4yy2w
    @user-gg6cu4yy2w 3 년 전 +14

    원래 공간이 있으면 수적열세이더라도 공략이 쉬움. 그래서 약팀이 선수비후역습하는거임.
    수비시에는 9:6 싸움으로 끌고가고
    공격(역습)시에는 2:3 싸움으로 끌고가는거.
    같은 1:1.5 비율이지만 공격 2명이 수비 3명 공략하는게, 공격 6명이 수비 9명 공략하는거보다 훨씬 쉬우니까.

    • @user-up8pi7cv6l
      @user-up8pi7cv6l 3 년 전 +1

      뭔소리야 상대는 다 퇴장 당한거야?

    • @takg00
      @takg00 3 년 전

      그렇군요 ㅎㅎ
      역시 축구는 머리 싸움이야
      수비에 9:6 공격에 2:3
      합쳐서 총 11:9 나오는데 2명 많으니까 당연히 훨씬 쉽지 ㅋㅋㅋ

  • @user-mb3tm2sh8y
    @user-mb3tm2sh8y 4 년 전 +135

    원래 버스세우면 힘듬...소속팀이라고 다를게 없는게 뉴캐슬전에서도 팀 모두가 답답한 양상이었음

  • @user-sd9pd2wj3z
    @user-sd9pd2wj3z 4 년 전 +27

    흥민이 역공 당할때 수비수처럼 뛰어가서 다시 공 뺏어올때 골 못넣는다고 뭐라할께 아니더라..클럽팀에서 뛸때랑은 간절함의 차이가 크다..본인은 얼마나 답답하겠냐? 그래도 공격수이고, 팀의 에이스인데..

  • @holicsju5284
    @holicsju5284 3 년 전 +145

    솔직히 한국은 월드컵 지역예선 아시안게임 아시안컵 등등 뭐든 아시아팀이랑 게임하면 이란 일본 정도 나라 빼고는 밀집수비 파훼만 하다가 경기 끝나죠.

    • @user-wr1uc7mu3i
      @user-wr1uc7mu3i 3 년 전 +2

      오버워치 브론즈 공격 돌리는거 보는거 같네

    • @user-em2ln4lg3n
      @user-em2ln4lg3n 3 년 전 +13

      아랍새끼들 쳐눕고 시간끄는 저질축구에 놀아나는 심판새끼들이 제일 문제죠. 아시아축구질은 더 떨어지고...
      고의적인 지연행위는 추가시간을 3배로 주던지 해야

    • @ss-rt2wc
      @ss-rt2wc 3 년 전 +3

      이란전도 거의마찬가지에요 이란은 분명강팀이지만 전술자체는 중동축구랑가깝기때문에

    • @gueolhuh6376
      @gueolhuh6376 3 년 전 +1

      이란은 조직력이랑 객관적 전력 열세임

    • @ss-rt2wc
      @ss-rt2wc 3 년 전 +2

      @@gueolhuh6376 조직력은 인정합니다만 전력자체는 우리나라가 후달리지는않아요. 이란도 아즈문이나 타레미같은 해외파빼면 딱히 전력이강하진않아서 그냥 한골넣고 문걸어잠그는 수비력과 조직력은 인정해야합니다만..거기에 드러눕는 전통적인 중동스타일까지..

  • @bomtree_nm
    @bomtree_nm 4 년 전 +3

    진심이 느껴지는 선배님말씀!!
    여러분 그렇게 생각치 않나요!???

  • @user-ce6rw8pw9o
    @user-ce6rw8pw9o 4 년 전 +8

    일단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우리보다 전력이 낮은 팀이랑 할때 텐백 할 경우 뚫어내기가 쉽지 않은것은 사실인것 같고 패스를 좀 뿌려줄 중미나 공미가 적은것 같네요 토트넘에서 뛰는 흥민선수는 양쪽 윙 이나케인과 같이 중앙에서 경기를 많이 하는데 지금은 2선 밑에까지 내려와서 경기를 풀어줄려고 하는 모습을 봤을때는 현재 시점에서 대표팀의 공미로서의 역할을 하는 선수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 @woosunjung8666
    @woosunjung8666 4 년 전 +120

    손흥민이 월드컵 수준급팀들이나 친선전 강팀들 상대로는 잘했었죠 약팀들 상대로는 어시위주였구요 천수원희형 분석이 너무 공감가네요

    • @mmmnmnmnnm
      @mmmnmnmnnm 4 년 전 +9

      woosun jung 강팀들상대로는 다른 선수들도 잘해줫음

  • @user-ou7vm7vk4h
    @user-ou7vm7vk4h 3 년 전 +50

    감독은 그냥 있는게 아니죠..각 선수의 장단점을 살려 좋은전략을 짤수 있어야 되죠.
    그래서 공부많이하고 경험많은 감독이 중요한법...

    • @user-mh2jv5gz6t
      @user-mh2jv5gz6t 3 년 전 +1

      아무리 감독이 장단점을잘살려서 해도 손흥민빼고 우리나라선수들은 토트넘선수들같이 못함

    • @user-sx9zh5xz3v
      @user-sx9zh5xz3v 3 년 전 +3

      @@user-mh2jv5gz6t 아 처음에 조원희가 그게 문제가 아니라고 얘기를 했는데도 고새 까먹노?

    • @user-nv2cx6eh4v
      @user-nv2cx6eh4v 2 년 전

      @@user-mh2jv5gz6t 손흥민이 드리블이나 개인기가 뛰어난선수가 아니라
      역습상황에서 능력이좋기때문에 그런게 더큰거야
      약팀에서도 상황을 바꿔버리는게 월클이고 ㅋ

  • @user-ow7rn1pi3w
    @user-ow7rn1pi3w 3 년 전 +46

    손흥민은 뒷공간이 있어야 빛이 나는 선수이다. 그런데 우리나라랑 상대하는 팀이 아시아인 경우 왠만하면 우리보다 약팀이기 때문에 뒷공간을 안주고 수비적으로 플레이한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우리보다 강팀이랑 할 때 더 빛을 발할수도

    • @user-pr2qv1ys4e
      @user-pr2qv1ys4e 3 년 전 +2

      그래서독일을이겼나?ㅋ

    • @user-bs5bc7yz9d
      @user-bs5bc7yz9d 3 년 전

      @@user-pr2qv1ys4e 그런걸수도 있지 ㅋㅋ

    • @brabbit1149
      @brabbit1149 3 년 전 +2

      그것도 있는데 중원에서 받쳐주는 선수가 없다는것도 큼 고정픽이 없어 정우영은 수미니까 빼고 공미가 있어야댐

    • @user-lv9tp5id7r
      @user-lv9tp5id7r 2 년 전 +2

      스웨덴 멕시코도 우리보다 한수위였다~ 흥민이 캐리못했고 스텟딸만쳤는데 독일전때 노이어가 미친짓하는바램에 골넣은거고 ㅋ.. 영양가는 0 박지성을봐라 국대에서 영양가가 넘치다못해 빛이나는 골들만 넣었다

    • @user-rc6pk2kb5d
      @user-rc6pk2kb5d 년 전 +3

      @@user-lv9tp5id7r 스웨던전 봤는데 이런말 하시는거면 축구를 논할 자격이 없는데요? 흥민이가 천수말처럼 사이드에서 스피드로 올라올때 박스안에 도착한 우리선수는 몇명이다? 정답 제로 . 신욱이 한참늦은 지점까지 도착. 멕시코전 패널티킥이랑 나몰라 태클로 2점 허무하게 내줌. 그와중에 유일한 골 넣은거 누구다? 흥민이. 추가로 아시아 제외 국가랑 평가전할때 공격포인트 1위 누구다?정답 손흥민. 지성이는 주변에 선수들부터 달랐음. 러시아때도 그때 멤버까진 아니였어도 충분히 더 좋은 전력 갖출수 있었지만 권창훈 이근호 김민재 등등 부상으로 낙마했던게 엄청 컸지. 그 상황에서도 3경기 두골. 참고로 흥민이 월드컵 경기수는 아시나? 5경기 3골. 지성이 물론 잘했지 3회 연속 득점기록도 가지고 있고 하지만 경기수는 2002 7경기 2006 3경기 2010 4경기 총 14경기 3골임. 2014부터 월드컵에서 유일하게 제목해준 선수가 손흥민임. 팩트

  • @mcthejiwoo
    @mcthejiwoo 4 년 전 +7

    바르샤처럼 받기 쉬운 패스가 필요하다봅니다
    어제경기보면 너무쌘 인사이드 패스가 많고 그걸 받는 선수들이 힘들게 받는 장면들이 엄청 많았어요
    즉 패스에 힘이 너무 들어가서 그패스를 받는 울 선수들은 컨트럴 하다가 쉽게 수비가 와서 막아요
    그러니 힘빼는 패스 연습이 필요하고 물흐르듯
    세밀한 패스워크가 있어야 한다 봅니다
    그중 휘젓는 선수 하나 꼭 필요
    개인기 좋은 선수 미들 배치해서 휘저어야
    공간이 나오고 흥민의 슛과 정우영의 미사일이 잘발사되는것 같습니다
    파팅

  • @pattorpey8611
    @pattorpey8611 4 년 전 +27

    현 대표팀 선수들도 좋지만
    기성용의 킥을 대신할수는 없는 듯
    국대 막판에 부상이나 컨디션이
    마음에 발목을 잡았었지만
    지금 선수들과 시너지도
    엄청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선 지나서 복귀 간절하네요
    우선 팀에서 인정받길..
    화이팅입니다

  • @user-xn1gu1df4r
    @user-xn1gu1df4r 3 년 전 +24

    천수가 원희한테 말할때마다 터진다.. ㅎㅎ 형이라고 해라고 할때. 터짐.

  • @user-hj7sd2dt3f
    @user-hj7sd2dt3f 3 년 전 +13

    1:0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는 다 빵터졌는데 ㅋㅋㅋ 혼자 진지한 원희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vdagym1134
    @tvdagym1134 4 년 전 +31

    1:00 영상 하이라이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s-li7kv
    @ys-li7kv 4 년 전 +30

    이천수님 말씀 공감합니다 '위에는 공간이 있거든'ㅎㅎㅎㅎㅎ

  • @tenkim55
    @tenkim55 3 년 전 +65

    1. 동료와의 호흡
    2. 상대에게 손흥민 만큼 위협이 되는 선수가 있지 않다는 것
    이지 않을까요?

    • @user-lm2zr7vf6r
      @user-lm2zr7vf6r 3 년 전 +3

      제대로 본 댓글 맞음

    • @user-tu7pe7nv9u
      @user-tu7pe7nv9u 3 년 전 +2

      저도 딱 그렇게 봄

    • @jazzryu2176
      @jazzryu2176 3 년 전 +4

      토트넘은 볼배급 아주잘하는 선수가 몇 있고 ,손흥민같이 결정력있는 선수가 몇 있음.집중 마크하기 힘듬.
      반면 우리나라는 비슷한 레벨이 없어서 집중견제 당할수 밖에없음.이강인이 빨리 성장해서 분산해줘야함.
      킬패스 잘하는게 골결정력 엄청 높혀줌.그래서 이강인이 성장하면 오히려 이강인을 더 막아야함.
      그렇게 되면 손흥민한테 찬스 많이 옴.

    • @user-hp6eo3vt1n
      @user-hp6eo3vt1n 3 년 전 +2

      jazz ryu 인정 이강인이 확실히 좀 더 위협적일수도 에릭센 로드리게스 덕배 이런애들이 있어야 공격수가 살아남 박지성 역할을 이제 강인이가 해줘야함

    • @nsca7025
      @nsca7025 3 년 전

      @@jazzryu2176 강인이 그정도 되면 흥민이 몸상해서 은퇴해있을듯 지금도 막 굴리고 있던데

  • @leftz6459
    @leftz6459 3 년 전 +89

    일단 아시아 상대로 못하는 이유는 우리나라 전력이 아시아 대부분 국가보다 우위이고 그러다 보니 상대는 내려앉아서 역습 한방을 노리는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손흥민 특기인 라인브레이크가 하기 힘든 상황만 나오고 또한 토트넘에서는 케인한테 붙어야 하는 수비수 있어서 손흥민이 자유롭지만 국대에서는 상대가 손흥민을 주시하고있으니 손흥민이 국대에서 활약하기 힘든듯

    • @user-ii5to4zq1e
      @user-ii5to4zq1e 3 년 전 +32

      축구는 혼자하는게 아님 손흥민 으로 인해 생기는 빈 공간을 활용 할 줄 도 모르고 침투상황이 나와도 침투패스 찔러 주는 놈도 없음 한마디로 노답 그리고 현국대 나머지놈들 실력이 월등히 다른아시아권보다 좋다고 말 못함

    • @user-oq4zw8zi9q
      @user-oq4zw8zi9q 3 년 전 +2

      한국보다 전력이 상대적인 약세의 팀을 상대로 경기해서 상대방이 라인을 내려버리면 공격의 숫자를 늘려서 압박을 하는방법도 있죠
      그러면 손흥민도 더 많은 기회를 만들수 있고 손흥민이 묶여있으면 다른 선수가 공간이 열리겠죠

    • @user-vd7zh6ju2s
      @user-vd7zh6ju2s 3 년 전 +2

      찔러주는놈 받아먹는놈들이 상ㅂㅅ인데ㅋ

    • @user-bs4ty8cl2g
      @user-bs4ty8cl2g 3 년 전

      원맨팀 색깔을 벗어나야되는데 수준이 못되는거지

    • @user-qc7be6xx1w
      @user-qc7be6xx1w 3 년 전 +2

      최근 황희찬이 독일리그 경기에서 훨씬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손흥민과 하는 국대에서,
      토트넘에서의 케인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ownfors
    @ownfors 4 년 전 +155

    1: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천수형이 형인것도 웃기고 ㅋㅋ초등학생은제치지임맠ㅋ

  • @mrking6340
    @mrking6340 4 년 전 +8

    늘 기다려지는 이천수형 방송 😊👍👍
    근데 손흥민에 대한 기대는 당연하지만 너무도 큰것같아 오히려 선수 본인은
    더 힘들듯합니다.

  • @royalhoplite
    @royalhoplite 3 년 전 +118

    0:59 천수형 임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x9je3jy3r
      @user-mx9je3jy3r 3 년 전 +8

      어휴 꼰대

    • @hope_opportunity
      @hope_opportunity 3 년 전 +5

      @@user-mx9je3jy3r 니가 더 꼰대야 ㅎㅎ

    • @aoyama3chome518
      @aoyama3chome518 3 년 전 +2

      그래도 이천수 많이 착해진거임 선수생활때 였음 ㅋㅋㅋ

    • @user-hc1rw3ns7n
      @user-hc1rw3ns7n 3 년 전 +2

      1:10 초등학생은 제치지ㅋㅋㅋㅋㅋㅋㅋㅋ

    • @netisbritz508
      @netisbritz508 2 년 전 +1

      @@user-mx9je3jy3r 운동 후배인데 당연한거지 뭐만하면 꼰대 씨발 ㅋㅋ

  • @user-xk2ev6ux9d
    @user-xk2ev6ux9d 3 년 전 +97

    한국 vs 필리핀 보면 8백, 심하면 10백 씀. 손흥민의 장점은 역습상황에서의 결정력인데 역습 상황이 안나옴

    • @user-gf2py7pw9c
      @user-gf2py7pw9c 3 년 전 +12

      근데 생각해보니까 바르샤 전성기때 텐백 수비건 뭐건 티키타카로 말도 안되는 공간창출 하던게 진짜 말도 안되는 거였어....

    • @user-y950
      @user-y950 3 년 전 +2

      @@user-gf2py7pw9c 사비, 인혜, 메시, 비야, 등등...선수층부터 말이 안됨

    • @polmoon7371
      @polmoon7371 3 년 전 +2

      그랬던 바르샤도 챔스결승 소년명수 첼시 버스에 아무고토 못했쥬

  • @seinsk2135
    @seinsk2135 4 년 전 +265

    역시 이천수가 정확히 잘 보는듯... 그나저나 초반영상 조원희와 이천수는 개그코드 장착한듯...ㅋㅋㅋ

  • @user-dl3pe7hq2d
    @user-dl3pe7hq2d 4 년 전 +32

    흥민이도 슛할려고 하다 패스하더라 때려도 막힘 그걸 알것지 ㅋㅋ

  • @user-pd2mv5xj1s
    @user-pd2mv5xj1s 4 년 전 +25

    01:51 "위에는 있잖아요 공간이..." 개멋지네.. 제갈량인줄..

  • @lodestaaar
    @lodestaaar 4 년 전 +1

    김신욱선수 활용하면 당연히 아시아권에서는 결과를 내기 쉽겠지만 대한민국 대표팀의 목표는 월드컵이고, 그 월드컵의 수준 높은 팀들 앞에서 생각보다 힘을 더욱 못 쓰는 게 헤딩 원툴 타겟맨이잖아요.
    월드컵에서 성적을 내야 하는 감독 입장에선 하나의 팀을 만드는 시간은 정해져있으니 지금 조금 답답하더라도 월드컵을 위한 팀을 꾸려야 하니까 김신욱 선수가 출장하지 못 하는 것 같습니다.

  • @ghkl1501
    @ghkl1501 4 년 전 +31

    토트넘처럼 손흥민 한테 수비 부담 덜하게 수비좀 달고다니면서 밖으로 빠져주는 선수들이 없는거 같네요. 손흥민한테 수비가 몰리니ㅜㅜ 그러니 계속 플메역할에 이번에 수비까지 ㅜㅜ 진짜 너무함. 세계적 윙어가 수비 하고 있다니 난 전술이고 선수기용이고 국대는 답답함

    • @user-fg1jg8td2c
      @user-fg1jg8td2c 4 년 전 +1

      그게 생각대로 됐으면 월드컵 우승하겠죠? 그냥 지켜보시죠,, 국대 감독이나 코치진도 몇년 몇십년동안 축구만 공부하고 고민하는 사람들인데

  • @user-np1ux1zu5j
    @user-np1ux1zu5j 4 년 전 +17

    1:00 사회생활 열심히하는 조투소 ㅠ_ㅠ

  • @user-bn4og8dh7u
    @user-bn4og8dh7u 4 년 전 +8

    생각해보면 월드컵에서
    골 넣을수 있는 선수도 흥민이가
    퍼스트자너 ㅎ
    다른애들은 좀 부족하던데
    그나마 이제 의조 하나 더 있어서
    다행이긴함

    • @su-ru1zt
      @su-ru1zt 4 년 전 +1

      국대에서 보여준건 손흥민보다 황의조가 훨신 월등함

    • @user-xy2mm5ue3j
      @user-xy2mm5ue3j 3 년 전

      @@su-ru1zt 손흥민 러시아 월드컵 3경기2골

  • @abe69453
    @abe69453 3 년 전 +20

    근데 이제는 최전방에 황의조, 황희찬이 있으니까 손흥민의 공격부담이 좀 덜하지않을까 싶음 거기다 중원에는 이강인 황인범도 있으니 볼배급도 예전보단 원할해질테고 이제는 손흥민이 전담마크 당해도 손흥민을 대신해 공격할 스트라이커가 있음

    • @doory31
      @doory31 3 년 전 +6

      그게 문제가 아니라 아시아 약팀들 상대로 할때 텐백수비하니까 손흥민 아니라 메시가 와도 개인돌파가 힘들다는뜻임.
      텐백 수비하는 약팀들 상대할때는 단순하게 한번 치달하고 바로 크로스. 단순하게 가는 방법 밖에는 없단 얘기임. 이미 약팀들 상대로는 우리 선수단 개인 역량은 월등함

    • @user-cu9tw6pe1v
      @user-cu9tw6pe1v 3 년 전 +2

      물론 저분들이 더 전문적이고 축잘알인것 맞지만 텐백 수비하는 중동 아시아 팀들 또는 텐백 시전하는 아프리카팀들 상대로 항상 백패스하고도 볼돌리면서도 1:0 이상 만들어 승리를 가져가는 유럽 다크호스 팀들이나 다른 강호들 경기를 직접 보고 그냥 받쳐주는 선수가 부족한게 맞는 것 같다는게 제 상각입니다. 텐백 사이로 볼 가지고 드리블 치며 톱이나 포워드에게 공주는거 보고 항상 느낌.

    • @user-lz1it6xb3d
      @user-lz1it6xb3d 3 년 전 +1

      메시는 부스케츠한테 중앙 살짝위에서 패스받고 혼자 몇명을 뚫었는데 비교 ㄴ

    • @user-xq1lm4gs7u
      @user-xq1lm4gs7u 3 년 전 +1

      @@user-lz1it6xb3d 부스케츠 0.9골 ㅋㅋ

    • @user-rj4wg4pd8d
      @user-rj4wg4pd8d 3 년 전

      @@user-lz1it6xb3d 메시 월드컵때 되면 못해져서 이제 선수들이랑 실력맞을꺼같은데

  • @belly4224
    @belly4224 4 년 전 +56

    투톱으로 나온 공격수 손흥민이 3선까지 내려가서 볼배급해주고 그런 상황 자체를 이렇게 매번 만들면 안되는데 대표팀 경기보면 본인이 내려가서 도와주지 않으면 공이 안오기때문에 계속 내려가게되는것같아요 어제도 죽어라 스프린트해서 역습저지하고 수비하는것보고 저 선수를 수비용으로만 활용하기에는 너무 아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 소속팀에서도 수비가 문제라 쏘니,케인도 3선까지 내려와서 수비땜빵하느라 바쁜데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user-il9mk3cm3j
      @user-il9mk3cm3j 4 년 전

      저는좀 의견이다른데 3선까지내려와서 볼배급하는건 2골넣은이후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하려고 하는거처럼 보였고, 결정적인 수비장면이 2장면 있었는데 그장면은 옜날 일본전에서 박지성선수가 공을뻇긴후 끝까지 뛰어가서 좋은태클로 공을 걷어낸 그모습과 겹쳤습니다 . 그냥 단순하게보면 캡틴으로써 선수들한테 동기부여되는모습을 보여주고싶어하는게 강하게느껴졌어요. ㅇ저번 조지아 경기이후 자신이 선수들 독려한부분도있기때문에 이번 트루크맨경기에선 그런모습이 더눈에 뛰었어요. 전 천수형 영상보면서 일부분공감도하지만 전체적인 선수들 기량이 올라오는게 먼저라고봅니다. 손흥민선수가 공격포인트를 올리지못해도 다른부분에서 충분히 채워주는게있고 황의조같은득점포나 이재성 이용 권창훈처럼 결정적인 어시스트를 해줄수있는선수들도 충분히있기때문에 꼭 손흥민의 공격포인트가 안나온다해서 손흥민을 활용을 못한다라는 생각을별로안드네요. 전체적인 선수들 기량이 올라와서 흐름이 끊기지않는 경기가되면 자연스럽게 손흥민선수도 골찬스가 많이나고 그럴때 빛이나는게 손흥민선수니까요. 지금보면 몇몇선수들만 눈에띄지 전체적으로 골트레핑미스 패스미스같이 기본적인부분에서 아직은 더끌어올릴부분이 많이보이는게 제의견입니다. 선수단의 문제가 아니라고 영상에서 말했지만 결코 부인할수없는 부분이기도한게 한국축구의 현실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사람들이 걱정하는건 트루크맨이나 같은조에있는 스리랑카같은 약체팀을 상대로 잘하는게 아니라 이런 경기력이면 월드컵 본선무대에서 세계적인선수들이 포진한 팀과 만났을때 처참하게 깨질거라는부분인거같아요. 지금만족하면 16강은꿈도못꾸죠.

    • @user-px9jp1jj4z
      @user-px9jp1jj4z 4 년 전 +2

      상대가 다 내려 앉아있는데 손흥민이 왜 내려와서 볼배급 하는지 이해불가 이건 손흥민 지능이 떨어지는거에요
      상대가 내려앉아서 거의 프리로 볼돌리는데 공격수가 왜 내려와서 공을 받아 그럼 공격숫자가 부족해지는건데 미드필더한테 배급을 맡겨야지 ㅡㅡ

    • @iudlwlrma32
      @iudlwlrma32 4 년 전 +1

      @@user-px9jp1jj4z 저도같은생각 ㅋ 항상 손흥민경기보지만 가진 재능에비해 지능은 쪼오금 딸리는듯 부족한건아닌데 박지성보다보면 좀 답답함

    • @wooyounglee7570
      @wooyounglee7570 3 년 전

      @@iudlwlrma32 ㅋㅋㅋㅋㅋㅋ미친놈 1년전댓글인데도 얼마나 축알못인지 알수있네

  • @user-ff5zf1eq5i
    @user-ff5zf1eq5i 4 년 전 +209

    이천수님 말 듣고나니까 진짜 공감이 너무 간다 ㅜㅜ

  • @user-wz4rm1um9x
    @user-wz4rm1um9x 3 년 전

    국가대표는 일년에 두세번 모여서 시합하는건데 호흡 맞추기 어렵다고 봐야죠.
    월드컵에선 사실 강팀들도 거의 완벽한 전술보단 개인기량으로 경기를 하기 때문에 강팀들이 간혹 대패를 하는경우도 있고, 이변이 많이 일어나죠.

  • @user-om4hv8ds4j
    @user-om4hv8ds4j 4 년 전 +31

    혹시 달수네영상 내리게 했나요?
    광고노출되면 좋은거고 초상권문제 3분이 내리라고한거임?

    • @user-lm8se6zh4b
      @user-lm8se6zh4b 4 년 전 +1

      123 123 그냥 달수네랑 상의없이 올리는건 불편할수도 있다고 안올렸음 초상권 ㅇㅈㄹ한건 어니고

    • @user-iq8ev1vo9y
      @user-iq8ev1vo9y 3 년 전

      니 허락없이 니폰번호 야동사이트에 올리면 ???

  • @user-qk6ll3dk9l
    @user-qk6ll3dk9l 4 년 전 +262

    원래 공한번 안차본애들 뛰어본적 없는 애들이 더 엄격함 학교다닐때 공부잘하는것도아니고 운동을 잘하는것도 아닌애들 간만에 동창회에서 만나서 축구보는데 저걸왜 못해만 남발함

    • @user-hn7xm8yu5u
      @user-hn7xm8yu5u 4 년 전 +1

      닭다리로 뚝배기후리면 끝

    • @MINDSet295
      @MINDSet295 4 년 전 +12

      레알 ㅋㅋ 농구만하는애들이 고딩때 내가 축구했으면 우승했다고함

    • @user-lj9zw8fi4n
      @user-lj9zw8fi4n 4 년 전

      @@MINDSet295 병신들 많죠

    • @user-qc3it5ig2p
      @user-qc3it5ig2p 4 년 전 +2

      이경규는 매일 맞다

    • @bom4rang
      @bom4rang 4 년 전 +3

      쌉 공감~~ 개축알못+운알못 들이 옆에서 아는척은 오지게함.

  • @user-or1fk7rr2k
    @user-or1fk7rr2k 4 년 전 +26

    선수 수준차이도 맞음 어느정도 공격분산이 되어야 되는데 손흥민 공잡으면 세네명 붙는다는건 상대적으로 다른선수들이 덜 위협적인것도 있음 그리고 드리블러와 외질같은 키패서의 부재가 큼 밀집수비 뚫으려면 고공플레이나 드리블을 통한 수비 라인 파괴 혹은 킬패스로 뒷공간을 노려야하는데 한국엔 그런선수가 없음 사실상 드리블도 손흥민이 제일 잘하는데 두세명 붙으면 할게 없으니 백패스 횡패스 뿐임 그 드리블 잘한다는 메시도 국대가서 세네명이 에워싸면 아무것도 못함 이문제는 어그로 끄는 선수 한두명이 더나와야 해결할것으로 보임 다른 한가지 방법이 있다면 황의조의 희생임 황의조가 박스 밖에서 연계 플레이 해줘야됨 근데 황의조는 박스안에서 강점이 있는 선수지 연계플레이나 드리블이 좋은선수가 아님

    • @user-bs4ty8cl2g
      @user-bs4ty8cl2g 3 년 전

      ㅇㅈ 애초에 황의조가 높게 평가되는게 라인깨부수는 능력이니까 예를 들자면 토트넘으로 치면 적어도 케인과 비슷한 롤은 수행할수 있어야됨

    • @user-vs9um1jk8o
      @user-vs9um1jk8o 년 전

      키야.. 존나이거지..

  • @nicecatplus4969
    @nicecatplus4969 3 년 전 +11

    공간을 만드는게 유능한 프로의 능력인데, 축구는 혼자하는게 아니잖음?! (단순하게 패스받고 한명만 제칠수 있어도 다른 수비수가 지원 오게 될꺼고 2명만 자기쪽으로 당긴후 패스해도 공격수에게 공간이 나오는데 국대경기보면 패스 받으면 한명만 와도 패스하기 바쁘니 공간이 나올리 없죠.)
    단순하게 다른이들이 손흥민을 받혀주지 못한다.가 정답 같은데요..

    • @user-y950
      @user-y950 3 년 전

      한국 국대 출신 선수가 국대 좆밥이라 손흥민이 제대로 뛰질 못한다 그럴수는 없잖음ㅋㅋㅋㅋ

  • @grizzlyfired6553
    @grizzlyfired6553 3 년 전 +5

    한국 국대는 과거 손흥민만 막으면 되었음 나머지 공격수는 1대1로 골문 앞에서 막아도 다 막을수 있었고...
    지금이야 황희찬이 일취월장해져서 모르겠지만

  • @user-es8tz6qz4g
    @user-es8tz6qz4g 4 년 전 +71

    진심 골 못 넣는다고 심한 욕은 제발 자제했으면 좋겠다..솔직히 토트넘이랑 국대 비교해가면서 욕하는 사람들 평소에 경기 안 보시는 분들 같다는 생각만 듬..토트넘이랑 국대는 선수들 차이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면에서 다르니깐 당연히 토트넘에서 더 좋은 활약을 하는거지.월클이라고 해서
    당연하게 골 넣어야지. 당연하게 잘해야지.이런 생각은 국민들부터 버렸으면ㅠ 기성용 선수 국대 은퇴전에도 댓글들 보면 너무 심해서 보기 속상하던데 이제는 손흥민선수한테 욕하는 모습 보고 진짜 너무하다라는 생각밖에....개인적으로 그냥 경험있는 선수들 기성용,구자철 이런선수들이 은퇴하고 세대교체를 하기 시작해서 바로 잘할수는 없다고 생각함. 우리나라가 축구로 처음부터 강팀자체도 아니었고. 그래서 계속해서 경기하면서 현재 국대선수들하고 합 맞춰보고 단점들 보완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봄..물론, 국민들도 기달려줘야하고..

    • @user-id1qc9wi3d
      @user-id1qc9wi3d 4 년 전 +1

      손흥민이 국대오면 못하는 이유는 간절함 부족 투지 부족 시차 적응 안돼고 체력 안돼는데 무조건 뛰게한 벤투감독 자질 부족 예전에 박지성은 몸상태 안좋으면 아뛰었는데 그리고 손흥민이 아시안컵 군면제 처럼 간절하게 뛰었다면 분명히 보임 근데 요즘 국대선 보이지 조차 않음

    • @user-id1qc9wi3d
      @user-id1qc9wi3d 4 년 전 +2

      소속팀 반만 더 뛰었어도 ... 소속팀에선 죽기살기로 뛰면서 국대만 오면 너무 썰렁썰렁 뜀

    • @user-be3nk8eq5i
      @user-be3nk8eq5i 4 년 전 +5

      원래악플다는애들은
      지 인생에 관심은없으면서 남 인생에 잣대나 기준은 엄청남

    • @user-es8tz6qz4g
      @user-es8tz6qz4g 4 년 전 +5

      그렇게 불만이면 자기가 직접 뛰던가ㅠㅠㅠㅠㅠ
      티비만 보고 직접 뛰어보지 않았으니깐 말은 쉽게 하지 ㅉ

    • @user-id1qc9wi3d
      @user-id1qc9wi3d 4 년 전

      @@user-be3nk8eq5i 니같은 애들이 있으니 한국축구에 발전이 없음

  • @SiNaBeuRo
    @SiNaBeuRo 4 년 전 +15

    10명 이상이 수비하고 있는 2줄 수비 밀집 공간에서 공간을 만들거나 2:1 패스로 잘개 쪼개면서 침투하려면
    기본적으로 우리 선수들도 패스를 서로 짧고 빠르게 주고 받을 수 있는 거리로 좁혀주고,
    주변 선수들이 계속 유기적으로 볼 받아주러 오고, 패스 받을 때도 상대 골대를 바라보는 트래핑 또는 빠른 턴, 그리고 다른 선수는 순간적으로 침투하는 움직임을 보여줘야
    그 선수들을 마크하러 움직이는 수비수들 사이로 공간이 만들어지고, 그 사이에서 센스있는 원터치 패스, 턴, 침투로 기회가 나올 수 있는데
    우리나라 국대든, 요즘 답답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토트넘이든,
    빠르게 패스 받아주러 오는 선수도 없고, 그렇다고 순간 순간 침투하는 움직임을 보여서 상대 수비수들 흔드는 선수도 거의 없고,
    패스 받을 때도 상대 골대 방향을 보게 트래핑도 안 하고, 심지어 트래핑도 제대로 안 되어서 볼이 튀는 경우도 많고 우물쭈물 하다가 밋밋하고 답답하고 쓸 데 없는 백패스만 무한 반복..
    이미 기다리면서 2줄 수비하는 상대로 롱 패스, 스루 패스로는 성공 확률이 너무 떨어지고
    결국 짧은 숏패스로 잘개 쪼개 들어가면서 공간을 만들 거나 중거리 슛, 크로스를 이용한 헤딩 또는 컷 인 플레이가 답인데
    기본적인 숏 패스 빌드업도 안 되고, 김신욱 같이 헤딩에 메리트가 있는 선수들이 앞에 있는 것도 아니고, 경기가 제대로 풀리면 그게 더 이상한 일이라고 봅니다.
    기본적인 숏 패스 빌드업도 안 되는데 선수들이 볼 받아주러 움직이지 않는 것은
    각자 포지션을 최대한 유지하라는 감독 지시사항인가요? 아니면 그냥 선수들이 별 생각 없이 뛰어서 생기는 결과인가요?
    볼 때마다 갑갑함.
    그리고 손흥민이 공격 포인트가 없거나 토트넘에서 날아다닐 때처럼 임팩트 있는 장면이 적다고 해서 국대에서 경기를 못하고 있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손흥민에게는 항상 평균적으로 2~3명 정도의 수비가 붙는 것만으로도 다른 선수들에게 기회가 나는 것이고, 그것을 이용한 센스 있는 패스를 이미 많이 보여줬습니다.
    더군다나 저번 경기에서도 이미 2차례 보여준 결정적 수비..
    상대 역습상황에 따라가서 막는 사람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손흥민이 전력질주로 쫓아가서 수비하는 그 장면만 봐도
    현재 대표팀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죠.
    지금 손흥민은 국대에서는 이미 예전 박지성 선수 역할처럼 바뀌었습니다.
    좋게 보면 경기 전체를 조율 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우리나라 수비와 미드필더 쪽의 경기력이 손흥민이 공격 쪽에만 집중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는 거.
    손흥민은 자신의 주 포지션 역할을 넘어서 이미 차고 넘칠 정도로 잘해주고 있습니다.
    솔직히 기본적인 숏 패스 빌드업조차 안 되는 연계 수준, 그리고 수비문제가 심각함.

    • @user-lp5yd5oo1h
      @user-lp5yd5oo1h 4 년 전 +2

      축구보다가 제일 보기 싫었던게..볼트래핑..희한하게 우리국대 종특인거 같음..
      공받을때 왜케 못받아서 튀는거임..
      그 기본이 안되니 짧은패스를 할수가 없음...공이 튀면서 템 포 다끊어먹거든요..그리고 패스꼬라지도 맘에 안듦...공을 선수들이 뛰고있는 앞쪽으로 줘야되는데..
      열심히 뛰고 있는 선수 정면 아니면 뒤로 주고 자빠졋음..
      그러면서 또 템포 잡아먹고..
      결국 수비들어온고 보고 백패스 ㅡㅡ 다시 롱패스...
      일본새끼들 인정하긴 싫지만
      그 2개는 잘합디다.
      우리 국대 큰거 안바랍니다.
      기본적인 플레이만 좀 다듬어줫음 좋겠습니다.
      그 기본이 안되서 답답한 축구하는거보면 미안한얘기지만 욕이 절로 나오네요..

    • @user-gx3rv4ks4d
      @user-gx3rv4ks4d 4 년 전

      아르헨티나 이란전 못봤나? 89분간 텐백 못뚫다가 메시 중거리로 간신히 이긴거. 아르헨도 허둥대는데 한국이 잘도 하겠다

    • @SiNaBeuRo
      @SiNaBeuRo 4 년 전 +1

      @@user-gx3rv4ks4d 그런 식이면 경기 뭐하러 뜀? 그런 마인드면 발전이 없지.

  • @Leg5244
    @Leg5244 3 년 전 +12

    뭐 두가지 뿐이지
    1. 뒷받쳐 줄 인간이 없다
    2. 상대팀에겐 견제 대상이 손흥민이 최우선점이니
    손흥민이 활개 칠 구실점이 줄어든다.

    • @user-pr2qv1ys4e
      @user-pr2qv1ys4e 3 년 전 +2

      2번이제일큰듯 결국우승하는팀은 누구하나특별히튀지않고 팀적으로 조직력이 우수한팀들임

    • @user-kw2fp3ve4y
      @user-kw2fp3ve4y 3 년 전 +1

      이게 연결된다는거임... 2번이 됬으면 1번에서 받쳐줄 선수가 어느정도 어그로나 끌어줘야 되는데.. 막말로 우리나라 국대에서 어그로 끌리는게 손흥민말고 더 있음?
      와 저번 국대경기 너무 심하던데... 손흥민한테 수비 3명붙으니깐 손흥민한테 찬스도 안나고 스스로 탈압박 많이했는데 그때마다 우리나라 최정선에 있는 공격수들 아무것도 못하고ㅋㅋㅋ
      결국 역전?..
      받쳐줄 선수가 있어야지 뭐 해볼만하지.. 메시봐봐 아무리 메시라도 받쳐줄 선수가 1명뿐이니 국대 성적 리그보다 훨씬 안좋은거봐..
      이건 단순히 손흥민 문제가 아님ㅇㅇ 적어도 에릭센이나 알리느낌인 선수가 있어야 국대에서도 해볼만 하겠죠?
      2002년때는 진짜 모든 선수가 완벽했지.. 진짜 수비도 딱 역활 잘하고 미드필더 단단하고 공격수들 진짜 개 쩔었고 윙백들 공수가담 엄청하고
      선수들 자체가 적극적이고 패스도 잘했는데 현 국대는 그저... 백패스에 패스미스 , 크로스개판 어버버 거리고..

  • @user-kk2gm2gp3i
    @user-kk2gm2gp3i 3 년 전 +1

    축구는 2-3명정도는 진짜 호흡 짝짝 맞아야 상대팀 수비 혼란이 가능함 혼자는 무리...
    또 하나는 달려 들어갈때 속도 맞춰주거나 볼 패스도 그속도에 맞춰주질 못함

  • @user-td7zf8hu2p
    @user-td7zf8hu2p 4 년 전 +5

    저도 그생각을 많이 했네요
    사이드 윙포지션으로 좌우를 흔드는
    플레이!

    • @Novajin0
      @Novajin0 4 년 전

      토트넘 경기 이번 크팰전에서도 윙백이 잘 흔들어줬죠~

    • @user-ff2et9ld6w
      @user-ff2et9ld6w 4 년 전 +1

      손흥민을 측면에 넣는건 능력 개썩히는 건데 측면에 넣어서 김신욱 머리만 노린다? 손흥민이 역습찬스 나와서 치달해서 크로스올리면 장담하는데 패널티 박스안에 국대애들 한명도없다 김신욱은 더더욱 없고

    • @user-sd8fc9ig1u
      @user-sd8fc9ig1u 4 년 전

      @@user-ff2et9ld6w 김신욱선수 머리만 노리는게 아니라 김신욱선수에게 수비수를 붙여서 좀더 손흥민선수의 특징을 잘 살려보자는 취지일듯. 그리고 다른선수들의 다양한 공격 패턴이나 전술 등이 생기겠죠

    • @iudlwlrma32
      @iudlwlrma32 4 년 전

      @@user-ff2et9ld6w 그래서 손흥민 상대 10백할때 공간만들고 슛때릴수잇음?? 피파랭킹100위박인 팀한테도 못하는데 다른역할이라도 찾아봐야지 재끼고 슛때리지도 못하는데 썩긴뭐가썩어 시간만 썩지

  • @Choice2231
    @Choice2231 4 년 전 +62

    결론적으로는 우리도 에릭센이나 캐인과 알리 같은 상대방 수비를 분산시킬수 있는 골메이커 선수들이 더 있어야 된다는 그말 이지라우...

    • @mandydate
      @mandydate 4 년 전 +7

      황의조가 있어서 그나마 국대가 먹고 사는거지 손흥민이 수비를 끌고 다니니까 황의조한테 기회가 나오는느낌?

    • @user-ys5kn4bf3o
      @user-ys5kn4bf3o 4 년 전 +11

      축알못이시네요.천수형이말하는거안들음?상대팀도 토트넘이상대하는 이피엘팀보다 못하니까 조건은같은거라잖아....글쓴이말대로 수비분산?골메이커를 흥민이가한다면 더효율적이라고 내내 이야기햇는데 동영상안봄?

    • @ssskkk1798
      @ssskkk1798 4 년 전 +2

      그냥 영상안보고 댓글 막 다네 ㅋㅋ

    • @user-wy4xe9ek1n
      @user-wy4xe9ek1n 4 년 전

      결론은 김신욱인데? 먼 에릭센 케인 알리야

    • @brabbit1149
      @brabbit1149 4 년 전 +1

      이광륜 ㅋㅋㅋ조건이 어떻게 같아요 선수능력이 다른데 축알못은 너님이고요 플레이메이커 해주는 공미가 있나 중앙에서 쓸어주는 미들이있나 조건이 어케 같아 진짜로 축알못이네 약팀상대로 상대하는건같은데 레벨자체가 달라 대표팀에와서 손흥민하는거보면 자기가 수비끌고 다니고 부족한부분채워줄려고 하는게 보임 그리고 약팀이라도 내려앉아서 수비만하면 아무리 손흥민이라도 안됨 메시전성기때면 가능

  • @ih7389
    @ih7389 3 년 전 +6

    태세전환 너무 웃기다 ㅋㅋㅋㅋ 예능감쩌네 두사람

  • @user-lu5pb1fy6l
    @user-lu5pb1fy6l 3 년 전 +107

    손흥민이 아시아에서 국대 가면 ㅋㅋ 일단 손흥민 전담 마크가 2~3 명 붙어있고 ㅋㅋ 나머지 전부 수비 ㅋㅋ 공격을 할수가 없지 ㅋㅋ

    • @hide9307
      @hide9307 3 년 전 +4

      그게 쉽게말해 손흥민 외에는 개발들이라 그런거지.손흥민이 그 상황에서 자기 플레이를 펼친다면 메시 날두급이 되는거고.메시나 날두도 더 집중견제 받는데 뭘.

    • @gombo35
      @gombo35 3 년 전 +1

      그나마 황의조가 있어서 센터윙 연계라도하지.. 그나마도 막히면 미드필드진이 세컨볼가지고 슛을하든 드리블을하든 못하니 컷당하거나 백패스..

    • @user-xp4qw4ys3n
      @user-xp4qw4ys3n 3 년 전 +11

      그런 문제가 아님. 애초에 손흥민은 빠른 주력, 순간스피드로 라인 올린 상대에 골을넣는게 탁월한거지 , 한마디로 시작부터 텐백하는 아시아 상대로는 힘을 못쓰는거임

    • @user-nc6mn5pb8p
      @user-nc6mn5pb8p 3 년 전 +1

      @@hide9307 메시도 국대에서는...

    • @user-rc7oo6tg8f
      @user-rc7oo6tg8f 3 년 전

      3명이 빠지면 더 수월하게 다른선수들이 플레이할수 있는데??
      또 문제가 2명 붙으면 손흥민 버리고 즈그들끼리 뚫을생각을 해야지 그 전담붙은 손흥민한테 어떻게든 패스할려고 하는거보면 완전 초딩축구 보는듯하더만
      그때 손흥민도 문제가 지도 세계적스타라 스포트라이트 받고싶어서 지도 어떻게든 지혼자 뚫을려고 하는것도 문제 그냥 달리지말고 공오면 바로 패스해야지

  • @user-ir5tr5uv4g
    @user-ir5tr5uv4g 4 년 전 +72

    아이템 나왔다!!초딩15명 수비 이천수 선수님이 공격으로 뚫기ㅋㅋ

    • @RyangNom
      @RyangNom 4 년 전

      이거 일본 지상파에서 이미 방송했던 컨텐츠 아닌가요??
      카가와 신지였나.. 걍 다 재끼던데

  • @user-ff2et9ld6w
    @user-ff2et9ld6w 4 년 전 +22

    손흥민이 골은 못넣지만 국대에서 그만큼 자기역할 해주고있음 손흥민이 들어간거랑 안들어간거랑 분위기 자체가 다른데 그리고 다른 선수들이 오프더볼 움직임을 많이 가져가줘야 패스길도 열리고 공간도 생길텐데 안에서 가만히 있으면 그길만 막고있으면 되는건데 움직임이 그렇게 활발하진 않은것 같음

    • @user-il9mk3cm3j
      @user-il9mk3cm3j 4 년 전 +3

      저랑 같은의견이네요. 손흥민이공격포인트가없어도 충분히 역할을하고있다고생각합니다전. 영상의견처럼 선수단문제가 아닐수도있지만 부정할수없는게 한국축구 현실이라고생각해요전.... 몇몇눈에띄는선수들빼곤 한게임에서 여러번 경기흐름은 끊어먹는 패스미스나 어이없는실수같은게 저번조지아전 이번트루크전 많이보였고 평소에한국축구 단점또한 이부분인거같아요전.
      전체적인 선수들기량이 올라오고 경기흐름이 부드러워지면 자연스럽게 골찬스가나오고 그때 빛나는게 손흥민인데 아직더발전할부분이긴하죠.
      솔직히 트루그나 스리랑카같은 약체팀을 상대로 이런경기력이면 16강은말다했죠뭐 ....

    • @user-si6yo4qi4t
      @user-si6yo4qi4t 4 년 전 +3

      인정

    • @han99777
      @han99777 4 년 전 +3

      ㄹㅇ 지성이형 보는줄 수비가담 ㄹㅇ 쌉오졋

    • @user-ff2et9ld6w
      @user-ff2et9ld6w 4 년 전 +3

      @@konpaul8676 손흥민이 어떻게 쓰여야할지를 전혀모르시고 글을 적으시는것 같은데 볼터치나 오프더볼 움직임 안좋다고하는것도 전형적인 손까시네요 국대에서 손흥민보다 오프더볼 움직임 좋은 선수없어요 국대를 가면 손흥민은 고립되어있음 그게 무슨 말인지알아요? 기본적으로 두세명씩 달라붙는 단 말이예요 그럼 당연히 공을 받으러 와주면서 공간이 생길텐데 그것조차도 활발히 안되는곳이 지금 국대임 손흥민이 수비까지 내려가서 빌드업을 한다 근데 골을 못넣는다고 지랄을한다 좀 생각이란걸좀 하고 말을했으면 하네요 골을 넣는 선수는 마지막 선수임 주변동료들이 패스다해주고 다른선수들 시선 다끌어주고 그럴때 뒷공간으로 돌아들어가서 골을 넣는건데 손흥민이 지금 수비까지 내려와서 빌드업을 하는데 손흥민이 골 못넣는다고 욕을 한다 그건 손흥민한테 10명 제끼고 골넣으란 소리밖에 안됨 황의조가 골을 많이 넣는 이유가 손흥민보다 골결정력이 좋아서? 그렇게 얘기하면 진짜 축구 모르는거임

    • @user-ff2et9ld6w
      @user-ff2et9ld6w 4 년 전 +3

      @@konpaul8676 손흥민이 예전엔 퍼스트터치 오프더볼 움직임 안좋았던거 인정합니다 근데 저번시즌 부터 두각을 많이 드러낸 이유가 그둘의 움직임이 상당히 좋아져서라고 생각합니다 메시를 예로 들면 국대에서 메시가 왜 못할까요 간단합니다 사비 이니에스타 같은 패스를 찔러주는 선수가 없으니까 메시가 스페인 국대였으면 달랐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가 정말 결정적인 찬스를 날려버리는게 많나요? 그랬다면 저라도 욕했을겁니다 그렇지만 손흥민 선수는 결정적인 찬스도 오지 않는 상황에서 골못넣는다고 욕먹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손흥민 잘한다고 생각하는 팬입장에선 이런저런 생각들을 하게되고 커버칠수밖에 없죠 그리고 손흥민 선수가 수비가담 안했으면 골먹혔을 장면들 많습니다 공격수가 왜 내려오냐뇨 공격이 잘되면 내려오겠습니까 그 공격전개를 하는게 손흥민 몫인가요? 그공격전개가 안되서 수비라인까지 내려와서 공받아가는 손흥민 선수는 어떨까요 수미 라고했는데 미드필더는 저앞에있었고 수비수들끼리 공돌리는 상황에서 한참 뒤로 계속 공만 돌리고 있으니 손흥민 선수가 내려온겁니다 미드필더들은 더 올라가있었고요 그리고 글 다읽어봤어요

  • @user-jc2it5ch7j
    @user-jc2it5ch7j 3 년 전 +17

    다들 못 하는데 혼자 잘해야 하니까...혼자 마크 당하니까 그런 것임....손흥민 골 들어갈 때 케인이나 다른 선수들이 업 사이드 벽 너머로 찔러주는 거 봐라...예술이다.

    • @user-hp6eo3vt1n
      @user-hp6eo3vt1n 3 년 전

      진짜 케인 찔러주는거 보면 말도 안되게 잘함...

  • @Bmosong
    @Bmosong 4 년 전 +7

    델리알리.헤리케인.에릭센...솔직히 잘해요...
    중원서 한명이 경기 흐름의 판도를 바꿀수도 있기도 하고..
    공격수 한명이 경기의 승패를 바꿀수있고...

  • @mrking6340
    @mrking6340 4 년 전 +91

    어제도 슈팅 공간이 안나와서 답답하던데 선수 본인은 더할듯

  • @user-wu3rg4dj4b
    @user-wu3rg4dj4b 4 년 전 +66

    손흥민은 피니셔이니 피니셔로 써야 하는데 패스 그지같으니 계속 내려와서 받고, 공격 전개는 안 되고....

  • @mn89m38
    @mn89m38 2 년 전 +6

    손흥민 진짜 축구실력이 이거라는거야
    뒷받침해주는 선수들도없고 스트라이커면
    어떻게해서든 골 넣야되는데..
    옛날 각나라마다 탑클래스 선수들이 즐비했지만 지금은 잔챙이들만 남은 상황인데 손흥민도 딱 그정도라는거임

    • @user-lv9tp5id7r
      @user-lv9tp5id7r 2 년 전

      인정합니다 솔직히 오프더볼 움직임에 맛들려서 저번시즌 중반부터 게속 침투만할라고하고 드리블후 슈팅을 거의안함 국대에서도 그플레이만 가능할꺼라고 생각하는 손흥민이 답답함

    • @wjs12345
      @wjs12345 년 전

      어떻게해서든 이래ㅋㅋㅋㅋㄱㅋ 말이쉽다 너야말로 어떻게해서든 재벌좀되봐라 아니면 넌 딱 그정도라는거임

  • @diegojoe2837
    @diegojoe2837 3 년 전 +5

    손흥민은 스피드랑 양발 슛팅 장점이 명확한 선수임. 소튼전만 봐도 뒷공간 내주면 개털림. 물론 다른 능력치도 수준급이나 남미선수들처럼 드리블형이 아니고 치달형 윙어라 공간이 없으면 장점발휘하는데 제약이 있음.
    아시아팀들은 다 수비라인 내려서 상대하고 역습하니 손흥민이 역량 발휘하는데 제한이 있을수밖에. 선수 본인도 국대서 심리적 압박이 크고 국대전력이 세계적으로는 약하니 본인이 수비나 플레이메이킹까지 하려는 경향도 있고

  • @user-mt9zf6pk3c
    @user-mt9zf6pk3c 4 년 전 +88

    김신욱이 아시아레벨에서는 크라우치임 진심 키퍼 처넣는거봐요 그냥 다 뚫어버림 키랑 등치 힘 강력합니다

    • @user-rz3zt5or3x
      @user-rz3zt5or3x 4 년 전 +8

      그럼 뭐해 스웨덴 만나서 몸사리고 멕시코 스피드 전혀 못따라오고 딱 아시아예선 레벨

    • @raindowpart
      @raindowpart 4 년 전

      이소리 하니 설기현 생각이

    • @user-kg6uf9gc6b
      @user-kg6uf9gc6b 3 년 전 +3

      @@user-rz3zt5or3x 이건 반박불가지 ㅋㅋㅋ..

    • @tv-gl7fo
      @tv-gl7fo 3 년 전

      아시아레벨이라도15억이다연봉

    • @user-gx9yj2kf6f
      @user-gx9yj2kf6f 3 년 전

      그래서 별명도 아시아예선용임

  • @TV-cx9qg
    @TV-cx9qg 4 년 전 +8

    일단 기본적으로 호흡 맞출 시간도 부족해서 잘 안맞는거고 에릭센 같은 역할 해주는 사람도 없어서 그렇죠.
    그래서 기성용같은 선수가 필요한건데 사람들은 무조건 까기 바빠서 골만 넣으면 빛의조 빨아데고
    골 못넣으면 겁나 욕하고 이렇게 축구에 대해서 좀 만 더 알면 더 재밌게 볼 수 있을거 같아요~
    그래도 황인* 몇몇은 보고 있으면 속터지는건 어쩔수 없는거 같아요~ㅎ

    • @user-og5kl3xd1k
      @user-og5kl3xd1k 4 년 전

      복동이네달팽이농장TV 솔직히 우리나라특성상 항상주마다 모여서 반복학습해야함 그래서 학생들한테 복습이 있자나

    • @user-fu7hx9zx4d
      @user-fu7hx9zx4d 4 년 전

      에릭센 처럼 창의적인 패스메이커가 있어야 풀리는데 그 역할이 황인범이었다는거... 그것이 한계

    • @user-mn6xh7wc2x
      @user-mn6xh7wc2x 4 년 전

      순대복음7장7절 이천수말 안듣냐 상대도 약팀이라는걸 황인범 빠져야되지만 130위상대로도 에릭센 같은 선수찾으면 어쩌자는거냐

    • @TV-cx9qg
      @TV-cx9qg 4 년 전

      @@user-mn6xh7wc2x 언제 봤다고 반말이세요 추석날에 혼나고 싶으세요~?ㅎ

    • @user-mn6xh7wc2x
      @user-mn6xh7wc2x 4 년 전

      복동이네달팽이농장TV 혼내봐

  • @dawgsmad5862
    @dawgsmad5862 4 년 전 +1

    소속팀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으니까 팀웍이 좋은건 어쩔수 없고, 국대는 매일 모여서 맞춰볼 기회가 없기때문이기도 하지만 이건 다른 국가도 똑같죠 그냥 전체적으로 기량이 떨어진다고 볼수 밖에...

  • @luckymojo7317
    @luckymojo7317 3 년 전 +32

    솔직히 지금 국대 손흥민 포지션도 원래 자기 자리가 아닌데 몰...호날두 보고 공미 맡아라 하는 꼴인데...무리뉴가 20시즌 흥민이를 호날두 처럼 활용하니 3게임 6골 골 막 터지잖여...근데...벤투가 흥민이를 호날두처럼 활용한다한들 또 볼배급을 못해주는 상황이 발생 ㅋ 결국 주변 팀원이 못 맞춰주는 한 흥민이는 국대오면 계속 너프될 듯 ㅋㅋㅋ
    근데 이 추천영상이 1년 후에 뜨는건 모람 ㅋㅋㅋ

    • @user-mb7gc9zy7z
      @user-mb7gc9zy7z 3 년 전

      벤투 듣보 감독아니노

    • @user-sx1qf8pz4b
      @user-sx1qf8pz4b 3 년 전

      @@user-mb7gc9zy7z 2002월드컵 포르투갈 국대 였는데요?? 감독 커리어로 보자면 그럴 수도 있겠지만 포르투갈 국대 감독도 했었음

    • @user-mb7gc9zy7z
      @user-mb7gc9zy7z 3 년 전

      @@user-sx1qf8pz4b 국대몀머하노

    • @user-sx1qf8pz4b
      @user-sx1qf8pz4b 3 년 전

      @@user-mb7gc9zy7z 그러니까 제 말은 듣보까진 아니란 소리죠

    • @hicosmos6499
      @hicosmos6499 3 년 전

      @@user-mb7gc9zy7z 노? 신고합니노

  • @card2061
    @card2061 4 년 전 +50

    이래서 클로제를 활용했던 옛날 독일팀이 ㅈㄴ 강한건가.

    • @user-ip8ld5qo1w
      @user-ip8ld5qo1w 4 년 전 +1

      아마 그때당시 상대수비수들은 좀 곤욕이였을겁니다. 클로제와 포돌스키라... 그래서 아마 클로제랑 케빈 쿠라니랑 로테로 썻던걸로 알고있습니다. 포돌스키는 붙박이였구요.

    • @mattewsin5299
      @mattewsin5299 4 년 전

      독일산폭격기 캬 기억나네요~

    • @user-he9ez8ho2q
      @user-he9ez8ho2q 3 년 전

      철컹철컹 포돌이가 스키타는 포돌스키

  • @user-wp1rh3nv9u
    @user-wp1rh3nv9u 4 년 전 +127

    국대오면 못하는게 아니다 다른부분을 커버하고 있다 이건 어쩔수없다 국대안에서 해결해야지 한국인들 우리선수다 안티짓이나 안했으면한다 그냥 까대요 응원이나 해야지

    • @user-il9mk3cm3j
      @user-il9mk3cm3j 4 년 전 +7

      ㅇㅈ 손흥민쪽에 2.3명씩붙으면 다른쪽공간이나기마련 그공간을 활용못하는 포텐셜을 가진선수가 한국선수들인게 현실... 전체적인 선수들 기량문제가 한국축구 발전해야할부분임. 감독? 전술? 그건아닌듯이젠.... 손흥민을 보면 드는생각 : 아 원래 이런정도는 해주는데 왜 이것빡에안나오지?ㅠㅠㅠㅠ (일부제외한) 다른선수들보면 드는생각 : 밥만먹고 축구만 하는데 저런플레이를한다고?? ㅅ.ㅂ.....

    • @user-lq2un8eh6e
      @user-lq2un8eh6e 4 년 전 +2

      끝까지 손흥민 못했다는 이야기는 1도 안하네

    • @user-lq2un8eh6e
      @user-lq2un8eh6e 4 년 전 +1

      @@user-vk3cf1qv4u 호나우두같은 선수도 가끔씩은 무득점할 때 있음. 하지만 지금 손흥민은 국대 1년 1개월동안 2골넣음.

    • @user-fb2hz1dc3c
      @user-fb2hz1dc3c 4 년 전 +1

      @@user-vk3cf1qv4u 99년, 현울산현대 김도훈 감독의 골로 이겼죠.
      아시아에서 브라질, 독일 모두를 잡은 유일한 팀이 한국입니다.

    • @user-xb5rx1pm4g
      @user-xb5rx1pm4g 4 년 전 +7

      오히려 잘하는거임 보이지않게 얼마나 많은부분 희생하는데 그리고 강팀상대론 골 잘넣는다 실질적으로 에이스값하는 선수임 패널티박스안에서 받아먹기만 기다리는선수랑은 격이다름

  • @monarch1993
    @monarch1993 3 년 전 +34

    손흥민은 역습 특화 윙포워드라서 역습상황에서 제일 강한 모습 보여주는데 한국 대표팀이 상대하는 대부분이 버스세우고 드러눕는 팀들임

    • @user-ii5to4zq1e
      @user-ii5to4zq1e 3 년 전 +3

      침투해도 침투패스 정확히 오는 꼴 도 없다 그리고 2:1 패스 해봣자 똥패스 날라오고 그러니 손흥민이 2선 3선까지 쳐 내려가는거지 나머지놈들이 그냥 병신인거다

    • @user-iw7nd7jf9x
      @user-iw7nd7jf9x 3 년 전

      @@user-ii5to4zq1e 텐백해서 손흥민이 돌파 못하는건 이해하는데, 탠백해서 다른 선수들이 전진패스 경로 안나오는건 왜 이해를 못해줌??

    • @user-ii5to4zq1e
      @user-ii5to4zq1e 3 년 전

      @@user-iw7nd7jf9x 풀경기 본거 맞냐 침투해도 패전진패스를 안한다니까 ~ 그러니 자꾸 2선 3선까지 쳐 내려가는거지 브라질이랑 친선할떄도 봐라 역습때 손흥민혼자 돌파 나머지놈들 엉기적엉기적 거리는거 정신줄 놓은건지 답도없다. 그리고 팩트는 국대 손흥민 빠지면 누가 돈내고 경기보러가냐 ㅋㅋ 눈 깔 빠질 일 있냐

    • @hide9307
      @hide9307 3 년 전

      무슨 말도안되는 개소리를ㅋㅋ무슨 한국국대가 월드클라스라고 상대가 텐백을 하던데?ㅋㅋㅋ어이가없네ㅋㅋ그냥 손흥민 외엔 개발들이라 집중견제 받는거야 손흥민만 ㅋㅋㅋ메날두는 더 집중견제 받는데도 최고라자나.손흥민도 그 견제를 풀어내고 한다면 메날두급되고 돈도 많이받을거고 그런거지.

    • @user-ii5to4zq1e
      @user-ii5to4zq1e 3 년 전

      @@hide9307 포르투갈 아르헨 국대가 호구로 보이냐 멤버를 봐라 그냥 우리국대는 손흥민과 동남아선수들 수준인거다 ㅋ 기본적인 패스조차도 못하는데 무슨 국대 ㅉ

  • @user-su9ou5ex8f
    @user-su9ou5ex8f 3 년 전 +13

    한국국대는 확실히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같은 간판급 스타 일부가 멱살잡고 끌어가는 느낌이 강하긴 하다. 뭔가 평균적인 실력은 많이 딸리긴하지.

    • @user-ju9gu8ut2j
      @user-ju9gu8ut2j 3 년 전

      황희찬은 이때까지 개못했어서 이제 보여줘야지

    • @user-ec6sp8ie5x
      @user-ec6sp8ie5x 3 년 전

      이야 그래도 3명이나 있네 살라는 혼자해야하는대 ㅋㅋ

  • @kflower5574
    @kflower5574 4 년 전 +42

    공간을 활용하고 마무리에 특화된 손흥민이 플메이킹이랑 수비까지 짊어지고할려니 온전히 공격을 못하니 이런거지 .. 그렇다고 다른 2선이 공간을 만들어주는것도아니고

    • @user-jx7mn3jk7d
      @user-jx7mn3jk7d 4 년 전

      예전에 개똥싸고 물통 걷어차듯 깽판을 경기중에 본인 자리 이탈해서 다른 팀원한테 책임전가하는거임 왜냐 너같은 손뽕이 과반수니까 딱 이런 댓글처럼 반응할걸 알거든

    • @theleague7006
      @theleague7006 4 년 전

      @@user-jx7mn3jk7d 음바페 손흥민영상마다 있네 신기하다

    • @prangipani1592
      @prangipani1592 4 년 전 +1

      @@user-jx7mn3jk7d ㅅㄸㄹㅇ ㅇㅂㅅㄲ 🐒

    • @user-jx7mn3jk7d
      @user-jx7mn3jk7d 4 년 전

      @@prangipani1592 ㄴㄱㅁ ㅎㅂㅂㅈ ㅇㅂㅇ ㅂㅈ

    • @kflower5574
      @kflower5574 4 년 전

      @@user-jx7mn3jk7d 나 손뽕아닌데?? 눈이있냐?? 국대에서 하는일이랑 소속팀에서 하는일이랑 차이나는거?? 국대선 답답한 공격 지가 풀어줄려고 하다보니 이도저도아니게 되고 소속팀가면 공격에만 전념할수있으니 날라다니는거고 그렇다고 국대서 공격에만전념하기엔 공이안오니 어쩔수없지 무슨 손뽕은 맞는말처해도 어쩔수가없네 모지리들한텐 ㅋㅋㅋㅋ

  • @user-vm3bh6lk7c
    @user-vm3bh6lk7c 4 년 전 +47

    전문가분들의 말씀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그만큼 손흥민 선수가 유명하다보니 집중수비 하니 그만큼 맘껏 공격하는게 힘든 것은 맞지만, 다른 부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인성도 좋아서 후배나 동료 등에게 기회를 잘 주는 거 같습니다. 팀을 최우선하는 선수이기 때문에 그만큼 욕심내지 않고 희생플레이를 많이 해서 그런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 국민들이 손흥민 선수에게 그런 것은 좀 지양했으면 합니다. 국가대표 뛰면 국민들은 유럽에서 뛰는거 만큼 또는 그 이상 잘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런것은 너무 손흥민 선수에게 부담을 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Kimddaddut
    @Kimddaddut 3 년 전

    유럽 선수들은 그나마 국가간 거리가 상대적으로 가까우니까 대표팀 선수들하고 합 맞출 시간이 길지. (축구 선수에겐 치명적인 장시간 비행을 자주 하면 부상 위험도 커지고)지구 반대편 쯤에 있는 우리나라와 영국을 오가는 것 보단. 게다가 포지션 자체가 윙어, 윙포워이다 보니, 여러가지로 어려운 면이 많음. 케인과도 같이 팀에서 생활 하는데 5~6년지나서, 올 시즌이나 되어서야 합이 제대로 맞기 시작했음... 근데 1년에 몇번 보지도 않는 국대 선수랑 어떻게 합을 맞춤. 전술, 동료선수, 포지션 등등 어느 하나 맞는 부분이 없는데...

  • @crt8609
    @crt8609 3 년 전 +125

    사실 국대들이 수준이 낮다봐야지..길게 얘기할게 뭐 있나?

    • @dhk7355
      @dhk7355 3 년 전 +1

      영상을 안봤나보네 이해를 몬했나 그럼 아르헨티나 국대가 죽쑤는건 어떻게 설명하실건데요 그리고 이란vs아르헨티나 못보셨나요 주구장창 공격만해도 비매너 플레이어에 대놓고 걸어잠그니 90분동안 0대0 이였습니다 마지막 인저리 타임에 메시가 중거리슛으로 겨우 승리했죠 정말 이게 개인이 만든겁니다 그런데 재수없으면 1골 못만들고 질수도 있는거에요

    • @user-wx8ep2if7c
      @user-wx8ep2if7c 3 년 전 +1

      @@dhk7355 우리나라나 아르헨티나둘다 국대 수준낮은게 맞지 물론 메시나 손흥민같이 월클선수도 있고 다른선수들도 잘하는선수들이 있지만 벨기에 프랑스 브라질 영국 국대봐보셈 1군은 전부 월클이고 2군도 다른나라 1군비빔

    • @jasonlee4814
      @jasonlee4814 3 년 전 +3

      @@user-wx8ep2if7c 아르헨티나 국대수준이 낮다고? ㅋㅋㅋ 장난하냐 ㅋㅋㅋㅋㅋ 아르헨티나 1군 다 월클이야 ㅋㅋㅋㅋ

    • @HINA-cx1hj
      @HINA-cx1hj 3 년 전 +1

      @@dhk7355 아르헨티나 국대 수준이 누가 낮다고함?ㅋㅋㅋㅋㅋ

    • @user-zs9gx1tx5x
      @user-zs9gx1tx5x 3 년 전

      @@user-wx8ep2if7c 아르헨티나는 공격진이 사기임
      메시 디마리아 아구에로 디발라 마르티네즈
      (이카르디) 사기 그 자체

  • @Cccc-vw9wo
    @Cccc-vw9wo 4 년 전 +45

    손흥민은 공간이 나거나, 자신이 오프더볼로 공간 창출을 할 때 패스가 오거나 뭐가 돼야하는데, 국대서는 안됨. 일단 아시아권이라 가정하면 상대가 텐백쓰고 집중견제붙고, 움직임으로 공간창출하려면 패스가 안 들어옴. 그리고 공격템포나 패스전개가 너무 느려서 상대 밀집수비 공략이 힘듦. 그러니 답답해서 자꾸 내려와서 연계플레이에 관여하는 거임.

    • @user-hq8vb2di8v
      @user-hq8vb2di8v 4 년 전 +1

      전개가 느린게 짧은 패스 빌드업 축구 구상하는 벤투호의 핵심전술이고 맞지않는 전술인데 핵심멤버로 분류되어 뛰고있는 손흥민임 그소린 벤투 전술을 문제 삼는다는 얘기임 올해 a매치 보머 전부 1:0 2:1 2:0 최약체들 상대로도 3점이상 스코어난 경기가 없음 벤투는 아닌거같다

    • @user-ji7dt2yq8s
      @user-ji7dt2yq8s 4 년 전 +2

      그 패스를 만들려면 미드필더가 과감하게 치고나가는 드리블을 해서 공간을 만들어줘야하는데 좀만 위험해도 바로 안전하게 돌려대니까 답이없음

    • @user-fu6cl1sd6k
      @user-fu6cl1sd6k 4 년 전 +2

      딥플메의 부재와 단순한 패스루트때문

    • @user-jc6sy3vu8i
      @user-jc6sy3vu8i 4 년 전 +3

      그리고 박스 근처에서 손흥민 공잡는 순간 2 ~ 3명에서 대인 마크부터 시작해서 최악에는 살인테클까지 들어오더라고요

  • @happyharryhardon946
    @happyharryhardon946 4 년 전 +3

    손흥민 하이라이트 보면 손흥민이 다 혼자 잘해서 넣는것 같지만
    토트넘의 경우 공격 전환시에 2선에서 들어가는 패스의 질이 장난이 아님.
    그래서 에릭센 에릭센 하는거고 패스능력하면 델레알리도 있고 최전방에서는 시선을 분산시켜줄 다른 골잡이들도 있는데
    국대에서는 수비들이 손흥민을 중점마크하고 황인범 정우영같은 선수들이 패스를 공급하다보니 손흥민에게 찬스자체가 많이 생기질 않음.
    상대의 밀집수비 때문이라는 의견에는 동의하지 않음. 그래도 역습상황 많이 나옴. 근데 패스가 그냥 다 삐질삐질임.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받는 그런 2선패스와는 양과 질적으로 매우 다름.

    • @hn4939
      @hn4939 2 년 전

      이말이 맞음

  • @honshin23
    @honshin23 3 년 전 +101

    그냥 한국 축구는 패스가 개늦고 느려...
    정확하지도 않고 기어가는 패스로 무슨 공간을 내...

    • @user-vw8mm1dx2n
      @user-vw8mm1dx2n 3 년 전 +1

      진짜 이게 맞는말임 피엘이나 유럽보면 하위권 팀들도 패스속도 장난아님.. 게이리그보면은.. 답 안나옴 그냥 데굴데굴...

    • @user-lc1um7ye4m
      @user-lc1um7ye4m 2 년 전

      알더베이럴트처럼 롱패스 넣어줄 사람이..

    • @abcdefgplapalap
      @abcdefgplapalap 2 년 전

      @@user-lc1um7ye4m 김민재랑 홍철이 그나마 잘함

    • @user-mh4wt1go9i
      @user-mh4wt1go9i 2 년 전

      @@user-vw8mm1dx2n 최근 케이리그 많이 좋아짐 젊은 피가 많아져서 그런가

  • @user-ru8wx7mw5p
    @user-ru8wx7mw5p 4 년 전

    솔직히 시즌 내내 팀워크 맞춰본 맴버랑 국대 경기 때 잠깐잠깐 맞춰본 거랑 당연히 차이가 있죠. 메시도 그런 경우고...

  • @nangi661
    @nangi661 4 년 전 +111

    맞는 말 ㄲㄲ ㅋㅋ
    메시도 세 네명은 제껴도
    열명은 어떻게 제끼냐
    그리고 뺏기면 쥣나 욕먹고 ㅋㅋㅋㅋㅋ

    • @user-hq8vb2di8v
      @user-hq8vb2di8v 4 년 전 +36

      팩트는 손흥민은 현재1명도 못제치고 있습니다

    • @AAMG5
      @AAMG5 4 년 전 +29

      @@user-hq8vb2di8v 애초에 흥민이가 제끼는 선수가 아닌데 뭘.
      뒷공간 카운터 선수임
      가령, 한국vs독일도 그랬고
      맨시티와 토트넘 경기도 그랬고

    • @pcoinshuttle
      @pcoinshuttle 4 년 전 +36

      @@user-hq8vb2di8v 수학잘하는애한테 국어점수왜안나오냐고 하는꼴이다 병1신아

    • @jkc9807
      @jkc9807 4 년 전 +15

      @@AAMG5 ㅇㅈ 흥민가 제끼는것까지 잘했으면 토트넘이아니라 더높은클럽가있겠지..

    • @user-hq8vb2di8v
      @user-hq8vb2di8v 4 년 전 +8

      @@AAMG5 격수 수비수 1:1하면 격수가 무조건 유리한데 1명도 못제치는걸 자랑이라고 떠드나?ㅋㅋㅋ 윙포워드가 한명도 못제치는게 정상이냐 ㅉ

  • @user-ii1io5oi9d
    @user-ii1io5oi9d 4 년 전 +28

    1:03 원희형 ㅋㅋㅋ존나웃기네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진지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hd.y
    @phd.y 3 년 전 +51

    1:03 천수형 임마 ㅋㅋㅋㅋ

  • @user-jw7dd2lz7i
    @user-jw7dd2lz7i 3 년 전

    팀플레이 위주에서 개인기 주도적인 경기가 되야되요..요즘 몇몇 초등학생 클럽코치는 그걸중시해서 가르친다는데 확실히 기존의 한국 축구가 아님을 느꼈슴

  • @user-qp2vg9cu6k
    @user-qp2vg9cu6k 4 년 전 +20

    달수네 라이브 영상 내렸던데 초상권이라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혹시 이 문제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 분이 계신가요?? 궁금한데 잘 몰라서..

  • @user-oc2lj8di2y
    @user-oc2lj8di2y 4 년 전 +10

    구독자10만명에 시청수 40만 ㅎㄷㄷ 클라스 지리네 ㅎ

    • @user-br1nh7bt6x
      @user-br1nh7bt6x 4 년 전 +3

      이런경우 개많은데 조회수 20만인데 구독자1000명 경우도 있는데

    • @user-oc2lj8di2y
      @user-oc2lj8di2y 4 년 전 +2

      @@user-lh2kd2qc8p 구독자 작은데 조회수가 잘나오니 좋다라는 취지의 댓글이었습니다...

  • @anxiety5655
    @anxiety5655 년 전 +1

    그래서
    손흥민이 2-3 명을 끌고 다니면
    다른 선수들에게 기회가 생기니까
    연결을 해 주는 전략을 썼으면 했는데
    요즘
    그럴수록 손흥민은 자신이 최종 슛을 쏘려는 욕심이 점점 강해지는 걸 느낍니다.
    요즘 양황에 권창훈 등 슈팅력 좋은 선수들 있으니까 그들에게 기회를 줘야 할 것 같은데
    최근의 문제점은 딱 하나
    손흥민이 볼을 갖고 있는 시간이 깁니다.

    • @LegWorkout
      @LegWorkout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ㅅㅂ 안끌고다닌다니까 턴오버가 팀내에 1등인데 어떻게 끌고다닌다고 생각하노

    • @anxiety5655
      @anxiety5655 년 전

      @@LegWorkout
      그게 욕까지 할 문제요?
      하려면 정확하게 하든지
      자음만 갖고 다니는 잔챙이들

    • @LegWorkout
      @LegWorkout 년 전

      @@anxiety5655 홍삼캔디냄새 존나 나는구만

  • @user_jmt
    @user_jmt 3 년 전

    기본적으로 축구라는 종목은 조직적인 운동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언제 어떻게 얼마나 잘 조화가 되어서 경기를 이끌어나가느냐가 제일 중요합니다. 한명이 사욕을 부리는 순간 경기력은 떨어지겠지요. 그 이상의 선수가 욕심을 내면 패배하는 경기가 되겠지요.

  • @user-cm3ij3yf5z
    @user-cm3ij3yf5z 4 년 전 +105

    아무리 손흥민이 국대에서 소속팀보다 활약이 덜해도 평범하지는 않아요ㅋㅋ다른선수들보다는 백배나음

    • @user-zi5kk3mb9d
      @user-zi5kk3mb9d 10 개월 전

      다른선수들 비하하네 ㅋㅋ

    • @getifucan
      @getifucan 9 개월 전

      ​@@user-zi5kk3mb9d사실을 말하는게 비하????

  • @user-gl4uh7po5q
    @user-gl4uh7po5q 3 년 전 +15

    그래서 결국엔 우리나라에서 손흥민이 제일잘하는건 맞잖아.. 손흥민이 뛰어난게 아니였음 나머지 선수들도 해외 빅클럽 진출했겠지..그 잘하는선수를 뒷받침해줄 실력은 없는거고 이게팩트아님?

    • @gueolhuh6376
      @gueolhuh6376 3 년 전

      @내가누구게 실제로 전력상 열세인 팀들은 거의 다 텐백 세우는게 맞다. 그럼에도 강하게 나오는 팀들은 비기겠다는 생각이 아닌 이기겠다는 생각으로 나오는 거고.

    • @gueolhuh6376
      @gueolhuh6376 3 년 전

      @내가누구게 월드컵 예선에서 한국상대로 이기려고 나오는팀이 얼마나 많다고

  • @ArtepokerDV
    @ArtepokerDV 4 년 전

    영상대로 확실히 손흥민 같은 스타일은 맞불상대일때 더 효율적인것같다.. 잠그는 상대일수록 손흥민은 단순하게 써야할듯.

  • @jyjang3215
    @jyjang3215 4 년 전 +2

    천수형 명쾌한 설명 잘들었습니다

  • @soonsangim9677
    @soonsangim9677 4 년 전 +7

    국대와서 골 못 넣는다고 까는 분들은 축구 제대로 볼 줄 모르는 분들입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손선수 골 못 넣는 이유는 차고 넘치죠.
    저걸 왜 못 넣어? 왜 저리 못해? 라고 말하시는 분들 막상 동네 조기축구 가셔서 볼 한번 차보세요. 마음대로 되는지...
    난 선수가 아니니 당연히 못한다고 말할거면 욕도 하지 마세요. 누구든 자신의 전문적인 영역이 있고, 그걸 남일이라고 마음대로 깔수 있는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지요. 얼굴 안보인다고 막말하는거 부끄러운줄 아십시요

    • @dong2546
      @dong2546 4 년 전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국가대표자리인데 못하면 깔 권리도 있지 않나요?

    • @user-px1xg7uk4c
      @user-px1xg7uk4c 3 년 전

      얼굴 보여도 깔 수 있는데 그러면 성격 ㄱ병신으로 알지 않을까?? 물론 난 개 ㅂㅅ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깔듯. 근데 축구선수는 안깜. 나도 축구 해봤으니까 ㅋㅋㅋㅋ

  • @user-fs6jm3gz6l
    @user-fs6jm3gz6l 3 년 전 +9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다만, 답답하네요. 전문축구 선수 출신이 아니어도 듣고 있으려니 답답함을 느끼네요. 여기 저기 상대 수비수가 있어서 답답하다? 공간이없다? ㅠㅠ 그러니까 전술이 필요한거죠. 그러니까 외국인 비싼 감독을 쓰는것 아닙니까? 그걸 풀라고, 그걸 해결하라고!!

    • @brok6578
      @brok6578 3 년 전

      답은 나왔잖아 에이스에 수비가 붙는 건 당연 하니까 포인트 위주로 플레이 하라는 거
      근데 자존심이 허락을 안 할 거라는 거

    • @yyjj9761
      @yyjj9761 3 년 전

      @@brok6578 ㅇㅇ 빗장수비 해결답으론 손흥민이 포인트위주 플레이에 김신욱 활용하면 공간이 나온다 라고 이론적인 답은 있음

    • @Blue-zd3so
      @Blue-zd3so 3 년 전

      프로 선수 10명이 맘먹고 두 줄 버스 세워서 수비하면 어떤 감독이 와도 뚫기 어려울 것 같아요 선수 질이 정말 압도적으로 차이나지 않는 이상은요..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가 이란 상대로 진짜 겨우겨우 이긴 것만 봐도

    • @user-y950
      @user-y950 3 년 전

      @@Blue-zd3so ㄹㅇ....10명 수비는 ㄹㅇ 메시 막겠다고 올수비로 뻐겼는데 극적으로 슈팅 들어가는거 보고 ㅘ아아아악 했던 기억 나네요 ㅎㅋㅋ

    • @user-cy8xg3pp7y
      @user-cy8xg3pp7y 3 년 전

      저런 텐백 뚫기는 펩식 공격축구나 클롭식 게겐프레싱으로 몰아넣고 패야하는데 국대경기에서 바라는건 힘들다고봄. 선출이 저정도로 얘기하는데 사실 국대는 만나서 합 맞출기회도 많이 없고 파훼법은 있지만 선수단 퀄리티도 감안은 해야함. 박스밖 위협적인 슈팅을 해줄 선수가 없는것도 큰 문제임

  • @user-bs4ty8cl2g
    @user-bs4ty8cl2g 3 년 전 +1

    솔직히 메시같은 최정상급 선수들도 국대와서는 힘을 별로 못쓰는 이유중 하나가 국대에서의 경기템포 및 스타일이 클럽이랑 차이가 많이 나서 그런거 같음

  • @user-bc6hv9xw1s
    @user-bc6hv9xw1s 3 년 전 +1

    이천수랑 조원희 주거니 받거니 아주 찰떡궁합이네 ㅋㅋㅋㅋㅋㅋㅋ황의조,황희찬,이승우,이강인이 토트넘 처럼 움직여주는건 아님....황희찬은 미친소처럼 많이 뛰어다니긴하지만 ㅎㅎ선수차이는 어느정도 있겠지만 확실히 천수형이나 조원희는 전술적으로 아니깐 설명 잘해주네요

  • @user-lp8nw2ru1b
    @user-lp8nw2ru1b 4 년 전 +16

    막말로 스쿼드차이도 있긴하지ㅋㅋㅋㅋㅋㅋ

    • @user-fs7nc5zi9m
      @user-fs7nc5zi9m 3 년 전 +1

      토트넘이 맨시티 상대하는거랑 한국국대가 투르크메니스탄 상대하는거랑 비교하면 오히려 토트넘이 스쿼드에선 밀리지않나?

    • @user-uf1pi8yi5s
      @user-uf1pi8yi5s 2 년 전

      @@user-fs7nc5zi9m 개소리야 ㅋㅋ 토트넘이랑 맨시티가 ㅈㄴ차이나는줄아나 토트넘이 무슨 변방리그 찌끄레기팀인줄아나

    • @user-fs7nc5zi9m
      @user-fs7nc5zi9m 2 년 전

      @@user-uf1pi8yi5s 준내 차이나는거 펙트 손케없으면 1부도 감지덕지

  • @user-zq5jv5op8s
    @user-zq5jv5op8s 4 년 전 +17

    근데 지금 국대 스쿼드 상대가 약하다고 하는데 우리가 상대보다 약해보이는 포지션도 분명히 있응

    • @user-ii5to4zq1e
      @user-ii5to4zq1e 4 년 전

      김진수 황인범은 진짜 아니죠

    • @ggyurack
      @ggyurack 4 년 전 +3

      @@user-ii5to4zq1e 황인범은 근데 원래 이재성 권창훈 이청용 등 2선 선수들 백업으로 있어야 하는데 기성용 은퇴하고 그 자리에 선수가 없다는 이유만으로 계속 기용되고 3선까지 내려가서 플레이하는 거임 솔직히 국대에서 못하는 건 맞지만 한창 백업으로 경험 쌓아야 할 시기에 어려운 역할을 맡고 그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 뿐임 따지고 보면 벤투체제에서 얘가 제일 전술적으로 피해 많이 본 선수고 어찌보면 불쌍한 거 안먹어도 될 욕까지 다 먹고 있으니까

    • @iudlwlrma32
      @iudlwlrma32 4 년 전

      @@ggyurack 이게맞지 ㅋㅋ 뜬금업지만 황인범 자리 대체선수가 마땅히 업엇음 한동안

  • @worldboy7
    @worldboy7 3 년 전

    잘보고 갑니다
    2020년 흥하세요

  • @jy-rm3on
    @jy-rm3on 2 년 전 +1

    당연히 국대 오면 더 못하죠. 그 이유는
    1. 토트넘에서는 손흥민에게 집중 수비를 할 수 없다. 케인 모우라 알리 등이 있는데. 국대는 손흥민에게 기본 1대1 전담 마크 + 2인 3인 마크 붙음.
    2. 토트넘에서는 공격 8 수비 2만 신경쓰면 되는데 국대는 수비까지 신경써야 한다.
    3. 주 포지션인 윙어로만 써야 하는데 대표팀 미들 빌드업이 부족해서 빌드업에도 관여해야 한다.
    4. 장시간 비행

  • @bsrlkwrhqtkdudls2221
    @bsrlkwrhqtkdudls2221 4 년 전 +11

    저도 손흥민 오른쪽윙으로 썼으면 좋겠어요.
    오심이었지만 최근 황의조 골 어시스트한것도 오른쪽에서 낮게 올린거니까요.

  • @acoustic0328
    @acoustic0328 4 년 전 +5

    딱까놓고 월클수준에 맞춰줄 수준의 감독과 선수가 없다가 팩트지.. 팀플레이경기에서 누군 2수앞보고 뛰는데 맞춰주는놈은 1수앞도 못보면 당연히 월클이 수준낮춰서 경기하니까 칼같은 골각이 안나오지 나머지가 그각을 못보고 못따라가니까

    • @ercdu575
      @ercdu575 4 년 전

      그럼 상대는 무슨 프랑스,브라질임?ㅋㅋ 자꾸 팀동료 수준 낮다고하는데 상대를 봐라ㅋㅋ

    • @acoustic0328
      @acoustic0328 4 년 전

      시너지라는게 안나죠 이건 상위권 와서 팀플레이란걸 해보면 압니다 모든 스포츠 동일함 0.1초대 각보고 패스하는사람걸 0.5초 동료가 받으면 공이 산으로 가죠 피지컬도 그렇고 그 스포츠에 필요한 두뇌회전력도 차이나서..

  • @skylovel10
    @skylovel10 3 년 전 +6

    울나라 솔직히 손흥민이 원맨팀.. 즉. 다른 국대팀들은 손흥민이만 잘 막으면 된다고 생각함. 손흥민이 강점이 찬스에서 마무리 짓는 능력이 무시무시함. 브라질도 흥민이가 공잡으면 앞에 2명붙음.. 심지어 뒤까지 1명 추가.. 이렇게 봉쇄하니 힘들고. 흥민이 레벨에서 후방이나 전방,같은 선상 해주는 선수가 없다

  • @js-hf8gh
    @js-hf8gh 3 년 전 +6

    상대수비수가 있어서 공간이 없는 것도 맞지만 이것도 결국 손흥민 만큼 뛰어난 선수가 많지 않아서 그런듯 토트넘은 케인이나 다른 선수들이 실력이 뛰어나니까 수비가 분산되지만 국대는 그게 부족한듯 역량차이가 날 수 밖에 없음

    • @gun-fo6vu
      @gun-fo6vu 3 년 전

      이게 정답... 손만큼 무게감 있는 선수가 없다보니 수비가 손에게 쏠림... 이걸 풀기 위해서는 손에게 수비가 2-3명 못붙게 다른 공격수 중에 수비를 끌고 다닐만한 선수가 있어야함. 답은 알지만 해결이 안되서 다들 말을 안하는듯...

  • @user-dd1xj3ku9l
    @user-dd1xj3ku9l 4 년 전 +44

    손은 국대만 오면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해주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매번 발생함. 애초에 본인의 능력이 극대화 될 상황이 아님. 아시안컵 기억안남? 살림꾼 역할 죽어라고 했음.

    • @user-ux2wz6re9o
      @user-ux2wz6re9o 4 년 전 +2

      고재학 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니까요 근데 전체적인 내용은 보지않고 까는애들 보면 진짜 뭐라 할말이 없어요

    • @user-jx7mn3jk7d
      @user-jx7mn3jk7d 4 년 전 +1

      상황이 발생하는게 아니고, 게임이 전체적으로 답답하면 마치 지 잘못은 없다는 듯 대표팀하고 본인하고 분리시켜서 자리 이탈해서 남탓하는 걸로 밖에 안보임. 솔직히 플메질해서 통하면 몰라 개뿔 볼이나 안뺏기면 다행이지 그냥 슈팅말고 축구적으로 개못하는거야

    • @user-ln4tr1ff4j
      @user-ln4tr1ff4j 4 년 전 +2

      지가 그냥 그런역할 자처해서 함. 그렇게 안해도됨

    • @user-ux2wz6re9o
      @user-ux2wz6re9o 4 년 전 +2

      아니ㅋㅋㅋㅋ그러면 공격으로 오는 패스자체가 오질 않는데ㅋㅋㅋㅋㅋ 걍 앞에 가만히 있나요?? 그리고 지잘못 없는듯이 이탈해서 남탓하다니요ㅋㅋㅋㅋㅋ 님 말대로 게임이 전체적으로 답답하니까 손흥민이 공격을 만들어 가는거로 볼수도있죠 앞에 답답한 경기력에서 황의조같이 득점해줄수있는 선수를 도와주기위해서 손흥민이 해줄수 있는걸 한다고 보는데요?

    • @user-xi1nx4md5m
      @user-xi1nx4md5m 4 년 전

      @@user-ux2wz6re9o 맞아요..그래서 토트넘에서 손흥민 눈치안보고 옆에 더 좋은위치에있는 선수있는데
      보지도않고 슛팅 나호로 쏘고 다 째려보잖아요 저새끼뭐지하면서 전체를봐야지 왜 부분만보는지몰라

  • @bossman8617
    @bossman8617 4 년 전 +3

    사실 국대오면 제일 꾸준하게 잘하는게 손흥민이지.국대에대한 충성심도 강하고.. 잘하는 기준이 꼭 골이 전부는 아님. 기여도라는게 있는데 .. 잘하는걸 하게해줘야하는데 한국국대형편이 그럴 사정이 아니라는게 문제인거. 걍 돼지목에 진주목걸이 같은거라 봄. 글고 다들 공격얘기만해대고 근본적인 수비얘기를 안하는데 투르메니스탄 실책미스 2위, 3위가 김민재, 김영권였음. 공격도 뒤에 든든한 수비지원이 바탕이 되어야 가능한것임. 볼뺏겼을때 뒤에 받혀주는 수비가 부실하면 적극성상실로 이어지는거고

    • @Sodud11
      @Sodud11 3 년 전

      아시안컵때 뭐햇냐 ㅋ
      황희찬 페널티찰때 얼글 감싸쥐고 안본거박에 기억이 안나는데 ㅋㅋ

    • @bossman8617
      @bossman8617 2 년 전 +1

      @@Sodud11 1골5어시했다.왜? 손흥민 그 1골없었으면 아예 토너먼트 올라가지도 못했고 결승전 두골 다 손흥민 어시임.

  • @note5096
    @note5096 4 년 전

    확실히 직접 국대로 뛰어본 선수분들이 분석해주니까 내용의 깊이가 다르네 ㄷㄷ 당연히 중계화면으로 보면 게임하는거마냥 패스길 다 보이고 그러지 ㅋㅋㅋㅋㅋ

  • @user-tm3gl4pl4e
    @user-tm3gl4pl4e 3 년 전

    예전에 지성팍형 국대경기 보면 답 나옴. 유럽에서 뛰는 선수의 패스 센스를 이해하고 받을 준비 되어있는 다른 선수가 없음. 다른 유럽뛰는 선수들도 생겨서 많이 덜해지긴 했는데 서로 연습량이 적으니 손발이 따로 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