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강등 점수 대폭 상승 / 심각한 현 티어 수준 논란 (+전 구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1.
  • 안녕하세요 써드입니다
    오늘의 소식은 세가지입니다.
    - 강등 시 점수 대폭 상승
    - 현 티어 수준 논란
    -스플릿 1,2 일정 까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죠!
    -----------------------------------------------------------------------------
    -----------------------------------------------------------------------------
    🎵 BGM정보
    [곡목: Challengers]
    [아티스트:League of legends]
    라이엇 게임즈 제공
    [곡목: 2016 Mid-Season Invitational - Korea Anthem]
    [아티스트:League of legends]
    라이엇 게임즈 제공
    [곡목: 2017 Mid-Season Invitational]
    [아티스트:League of legends]
    라이엇 게임즈 제공
    [곡목: 2018 World Championship (ft. HEALTH) - League of Legends]
    [아티스트:League of legends]
    라이엇 게임즈 제공
    [곡목: 2019 World Championship _ Orchestral Theme - League of Legends]
    [아티스트:League of legends]
    라이엇 게임즈 제공
    [곡목: 2021 World Championship Theme]
    [아티스트:League of legends]
    라이엇 게임즈 제공
    -----------------------------------------------------------------------------
    -----------------------------------------------------------------------------
    -------------------------------------------------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제작에 큰 힘이됩니다 🙂👍
    항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
    📩 shrck9189@naver.com
    -----------------------------------------------------------------------------
    -------------------------
    인스타 ▪ / third_lol3
    페이스북▪ / third_%eb%a1. .
    트위치▪ / third_lol
    #리그오브레전드 #롤 #패치
  • 게임

댓글 • 924

  • @third_lol
    @third_lol  개월 전 +14

    오늘은 강등 관련 패치(이미 적용), 스플릿 일정, 랭크 수준 관련해 정리해봤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 @user-cr9gi3ef7u
    @user-cr9gi3ef7u 개월 전 +103

    ㄹㅇ요즘 수준이 너무 이상함

  • @user-wk5qv8op4w
    @user-wk5qv8op4w 개월 전 +136

    요즘 솔랭하면서 느끼는게.. 분명 같은 티어인데도 실력차이가 너무 심해서 라인전부터 6데스 7데스를 박고 들어감... 우리팀이 박느냐 상대팀이 박느냐의 문제임 뭔가 그냥 게임 시작되면 이미 승패가 정해져있고 나의 플레이는 큰 영향이 없는 느낌... 물론 계속 판수 박다보면 결국 자기 티어 찾아가긴 하는데 그 과정에서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음

    • @Dotty_Fan_Minecraft
      @Dotty_Fan_Minecraft 개월 전 +4

      올라갈 애들은 팀원이 아무리 박아도 이김
      니네 티어에 오너같은 프로게이머가 가면 솔로캐리함 ㅋ

    • @moonase
      @moonase 개월 전

      ​@@Dotty_Fan_Minecraft 올라갈수록 상대가 킬 쉽게 안주는데 오리팀트롤은 쉽게 내주는걸 어떻게 캐리한다는건지 페이커 조차 팀에 트롤 한명있으면 게임이 질질끌리면서 질때도 많은데

    • @Dotty_Fan_Minecraft
      @Dotty_Fan_Minecraft 개월 전 +1

      @@moonase 그건 적어도 그마이상이구여
      마스터까진 애디도 솔캐리함 ㅋ

    • @TODAYdari
      @TODAYdari 개월 전 +1

      ​@@moonase 쟤 컨셉임

    • @mnmnmnmnm6004
      @mnmnmnmnm6004 개월 전

      ​@@Dotty_Fan_Minecraft애디는 챌 랭킹권 안에잇는데 당연히 솔캐리되지
      빡대갈임인가 니어매닮아서ㅋㅋ

  • @user-gh7cw1um3y
    @user-gh7cw1um3y 개월 전 +32

    mmr 초기화 한번 하고 챌린저 300명 그랜드마스터 700명 마스터 4000명 으로 제한 하고 티어 승격전 다시 도입해야 된다고봄..
    그리고 티어가 너무 세분화 되어있음.. 4티어 없애고 123 티어까지만 존재해야됨..

    • @user-wb7ky6il9b
      @user-wb7ky6il9b 개월 전 +1

      옛날은 5까지 잇긴햇음

    • @user-ef7bk2wq2v
      @user-ef7bk2wq2v 개월 전

      이건 의미가 없는 방안임

    • @user-hl4ls5sp4p
      @user-hl4ls5sp4p 개월 전

      이지랄하면 티어 분포도 더 병신되는데 ㅋㅋ 미어터지겠노 다이아는

    • @user-pe5yj6pj3q
      @user-pe5yj6pj3q 개월 전

      애초에 에메랄드 왜처만듦 ㅋㅋ ㄹㅇ 노이해

    • @jgold2493
      @jgold2493 개월 전 +11

      @@user-pe5yj6pj3q취지는 다4 예티새기들 끄집어낼려고 만들었는데 만들고보니 럭키 골플딱이랑 다4 예티들이 동시에 존재하는 지옥이 탄생함
      덕분에 부계를 에메에서 다이아로 끌어오지를 못하겠음
      챌 출신 비제이들도 에메가 가장 올리기 힘들다던데 나같은 다딱이 현지인들은 어케 빠져나가노

  • @yechan9332-
    @yechan9332- 개월 전 +197

    예전 다이아는 롤에 대한 기초 틀이 심화를 향해 가는 티어였는데 지금은 박치기 공룡들 서식지임

    • @user-my6gj5qp6u
      @user-my6gj5qp6u 개월 전 +4

      와 비유 진짜 정확하시다

    • @EeEe-ot8kq
      @EeEe-ot8kq 개월 전

      시즌3,4,5까지는 다이아 찍으면 진짜 롤 삽고수였는데…

    • @user-ne4ns4ck5u
      @user-ne4ns4ck5u 개월 전

      왜 그런지앎? 제압골같은 ㅂㅅ같은 시스템때매 그럼

    • @kindchldnd6995
      @kindchldnd6995 개월 전 +2

      생각없음 진짜 미니맵도 안보는듯해

    • @trxhuff-ghhur
      @trxhuff-ghhur 개월 전 +4

      ㄹㅇ 20년도때 다야 3이였는데 그때는 50000만명중에 거의 절반이 다야4에 있어서 다야2,3만 되도 와 수준 진짜 높구나 했는데 지금은 뭐 그냥 옛날 플3,2애들이 다이아까지 올라왔지

  • @user-zi1pd1og4i
    @user-zi1pd1og4i 개월 전 +22

    꼴아박아도 다 때려잡는 깡파워 아이템+의도적으로 사기챔 만드는 밸런스 패치+무지성 점수 퍼주기+승급전 삭제+생배방치
    보면 알겠지만 점점 게임에 컨트롤 적인 부분이 적어지고 있음 디테일한 플레이 없이 라이엇이 정해준 사기챔과 사기탬을 고르고 꼴아박아도 상대가 대처를 못함
    심지어 왠만하면 4~5판 하면 티어 올라감
    티어 올리기 쉽게 만들거면
    제 실력 내에서 올리기 쉽게 만들어야되는데
    지금 롤은 티어거 제 실력을 아득히 넘은 사람이 너무 많아짐

    • @banggea1010
      @banggea1010 개월 전

      요네 픽하고 크라켄이나 몰왕만 가면 이김ㅇㅇ ㅈㄴ 불합리함 요네 좆같아서 해봤는데 씨발ㅋㅋ 진짜 어이가 없더라

    • @n.o.p.e9953
      @n.o.p.e9953 개월 전

      승급전은 한반도에서 삭제되는게 맞았다

  • @user-jw1hv5lh4h
    @user-jw1hv5lh4h 개월 전 +87

    골드게임에 아이언잡히는데 누구는 부캐마냥 잘하고 누구는 아이언자체를 주고 그러면 게임고 안굴러가고 단 한번만 실수하면 너무 큰 타격으로 오고 이래서 이겨도 50분게임해야 겨우이기고 지는건 한순간이라 게임수준 곱창나는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함
    매칭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적어도 골드큐면 실버 12정도 잡히는게 맞지 브론즈 아이언 주는건 진짜 아닌거 같음

    • @Dotty_Fan_Minecraft
      @Dotty_Fan_Minecraft 개월 전 +11

      아이언 잡히는건 그 아이언이 골드실력이거나 님이 아이언 실력인거

    • @user-vf2df3ft3h
      @user-vf2df3ft3h 개월 전 +27

      @@Dotty_Fan_Minecraft 머라는거지... 문제는 한쪽에만 아이언이 잡히는게 아닌데 한쪽 아이언은 진짜 아이언실력이라는점... 안당해본사람은 모른다...

    • @user-il5tb6ry1s
      @user-il5tb6ry1s 개월 전 +9

      망겜 특임 매칭 유저 수가 부족해서 오버워치 마냥 그냥 유저들 벅벅 긁어서 평균값으로 매칭해주는거

    • @mnmnmnmnm6004
      @mnmnmnmnm6004 개월 전

      아직도브실골에잇다는건 걍 니 능지문제임

    • @user-yt1ix1vt4m
      @user-yt1ix1vt4m 개월 전 +5

      @@Dotty_Fan_Minecraft 뇌피셜 멈춰 ㅋㅋㅋ 그냥 순수 아이언 현지인 잡힘. 그 상대로 플레 현지인 구도 잡히는 것도 심심치 않게 나옴. 그냥 불균형 매칭인 거.

  • @user-ww3dt9ck5t
    @user-ww3dt9ck5t 개월 전 +28

    게임수락버튼 없애고 듀오삭제하면 모든게 해결될 문제지만 듀오삭제하면 라이엇입장에선 손해니까 절대 안할듯

    • @user-cz1lh1yu2o
      @user-cz1lh1yu2o 개월 전

      듀오 삭제하면 겜 어케 되는지 모르냐 ㅋㅋ 롤 장점이 같이 할 수 있다는건데 그걸 없애면 사람들이 겜을 하겠음 ?

    • @user-gd6hx3mv8q
      @user-gd6hx3mv8q 26 일 전

      듀오 없애면 어중간한애들은 아예 못올림 ㅋㅋ 에매구간 ㅈㄴ 헬이던데 듀오없이 판수 박기 ㅈ같음

    • @user-lx1ks8hs3e
      @user-lx1ks8hs3e 23 일 전

      듀오가문제가아니라 같은티어끼리만매칭되면아무런문제없는데 왜 30렙이랑 에메랑 골드랑플레가 같이큐가잡힘 ㅋㅋ

    • @user-oy9ir8mo8z
      @user-oy9ir8mo8z 7 일 전

      이미 와일드리프트는 듀오 삭제한 랭크 모드 따로 출시함 에메랄드도 와리따라한거 보면 본섭으로 올지도모름

  • @rldvl0028
    @rldvl0028 개월 전 +13

    탑으로 랭크 돌리는데, 예전같은 경우엔 같은 수준이구나 싶은 애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질때는 걍 뭐해보지도 못하고 다른라인 터져서 이기거나 지거나 하는 겜이 너무많아짐

    • @user-wr9ux2hi3u
      @user-wr9ux2hi3u 개월 전

      항상 상대는 난이도 ㅈㄴ 쉬워보임 걍 라인전부터 지가 밀리는 거 같음 받아먹기만 하는데 겜 이김 개 ㅈ같음 문제는 매칭주작으로 버스타는 애는 맨날 그렇게 해도 이기는 거니까 개 ㅈ같음

  • @user-ey3kt2br9r
    @user-ey3kt2br9r 개월 전 +143

    그냥 지 티어도 아닌 애들이 올라와서 입털고 겜망치니 랭크가 개판이지 ㅋㅋ

    • @Whitesiver
      @Whitesiver 개월 전 +1

      너한테 올라왔다= 골드~플레잖아 ㅋㅋ

    • @qweasd-fs5yk
      @qweasd-fs5yk 개월 전 +2

      @@Whitesiver 다이아는 언급안하는거보니 다딱인가보네

    • @user-fz2eh5lc1b
      @user-fz2eh5lc1b 개월 전

      듀오삭제하면됨

    • @user-xs8hb4rk4p
      @user-xs8hb4rk4p 개월 전

      ​@@qweasd-fs5yk에메랄드일수도

    • @user-eu2ks6on8p
      @user-eu2ks6on8p 23 일 전

      미안 나포함해서 여러애들이 대리해주거나 듀오로 올려줬어

  • @AQUAVIT92
    @AQUAVIT92 개월 전 +62

    그냥 깡MMR에 %편차로 티어나누면 쉬운 문제를 왜 복잡하게 이것저것 잔머리 굴려가지고 대리, 박제, 어뷰, 패작 온갖 문제를 일부러 맞닥들이는건지 이해가 안된다. 랭크는 하면 할수록 티어를 올리는 성취감, 만족도 보다, 매판 받는 스트레스가 더 극심한 구조를 신경써야하는게 아닐까

    • @istp_55
      @istp_55 개월 전

      " 맞닥뜨리다 "

    • @user-du7ce6pp2k
      @user-du7ce6pp2k 개월 전

      @@istp_55 " ISTP "

    • @user-gb4ko8gv1p
      @user-gb4ko8gv1p 개월 전 +13

      ​@@istp_55 마딱들 이다...

    • @illusion3026
      @illusion3026 개월 전 +3

      게임사는 유저들 줄 세우는 게 목적이 아니라 플레이타임을 늘리는 게 목적이니까요

    • @heorami2
      @heorami2 개월 전 +1

      ​@@user-gb4ko8gv1p 라임 지렸다

  • @jackpen560
    @jackpen560 개월 전 +44

    기본적으로 제재를 해서 그사람이 게임을 못하게 해야하는데 같은 명의로 계정을 파도파도 나오니 문제. 명의까지 정지를 시켜야함.

    • @jihun3524
      @jihun3524 개월 전 +5

      이게 문제임 트롤하는 애들 대부분이 부계정임.. 본계는 씨발 본성 숨기고 어지간하면 참으면서 게임하는데 부계는 상관없으니까 조금만 수틀려도 안참고 트롤짓한다 모든 계정을 연쇄적으로 죄다 정지시켜버려야 줄어들지..

    • @bjs7212
      @bjs7212 25 일 전

      @@jihun3524 ㅋㅋㅋ 딱 난데 ? 그마계정 2개 지만 부계 150판 박고 에메딱임

  • @gpa223
    @gpa223 개월 전 +13

    이번에 연승/연패 법칙이 엄청 심해진듯. 연승하면 팀원 잘 잡아주던데, 연패하면 뭔 이상한애들만 잡힘

    • @user-nk3ew6ey3j
      @user-nk3ew6ey3j 개월 전

      ㄹㅇ 15연승하다가 바로 10연패 박더라

    • @user-bv6ji2hu9c
      @user-bv6ji2hu9c 18 일 전

      이거 ㄹㅇ..쭉 연승하다가 5연패박은뒤로 계정 망가져서 너무 힘듦

    • @user-xo5tz8ol7l
      @user-xo5tz8ol7l 16 일 전 +1

      ㄹㅇ 연승좀하면 진짜 말도안되는 애들이랑만 매칭해줌
      아무리 빡겜해도 5 대 2 5 대 3을 해야하는데 랭하기가 싫어짐
      6두품 신분애들이 이런기분이었나 싶음

  • @user-uc3rt8vx8l
    @user-uc3rt8vx8l 개월 전 +9

    다2 유저인데 팀에 전시즌 플레,골드있고 하면 그냥 석개나감 한명은 전시즌 마스터고 한명은 다1마감, 한명은 플레, 한명 에메랄드 이러니 부캐 듀오 받아가며 연승쳐박거나 운인지 연승 타서 버스타고 올라와서 라인전도 못하고 라인전 지나면 뭐 해야할지 모르고 꽁패되는게 한두판이 아님

    • @tjtj1880
      @tjtj1880 26 일 전

      마빵이구간 진짜개씹인정...

  • @Kittykang-tm6kw
    @Kittykang-tm6kw 개월 전 +14

    걍 라이엇 일 안하고 있는게 팩트임 이거 반박 할 수가 없음

  • @kronberg1835
    @kronberg1835 개월 전 +8

    기여도 패치 안나오는 이상은 이문제는 해결 절대 불가능
    가장 중요한 개념이
    "꾸준히 지표가 좋고 티어 초월해서 많이 잘하는 유저는 점수를 빠르게 올려주고"
    "꾸준히 지표가 쓰레기고 팀한테 매판 민폐급으로 겜하는 유저는 점수 팍팍 깍아서 티어 2~3단계 내려보내는거"
    잘했다가 못했다가 계속 반복인 사람들은 점수 등락에 크게 개입안하는거고
    라이엇이 일단 개발은 하고있다고는 하니까 기다려는 봐야지
    근데 라이엇 개발진들 수준 보면 제대로 만들 능력이 되는지가 의문

    • @user-xg5vt4it6c
      @user-xg5vt4it6c 개월 전 +2

      지표만으로 설명이 안되는 인게임
      플레이가 있어서 불가능함

    • @user-ih5sw4zk6i
      @user-ih5sw4zk6i 개월 전

      좋은 패치안이긴 한데 제대로 실현 될지가.. 라이엇 대가리 수준으로 그걸 만들면.. 완전히 대 재앙 아닐까?

  • @ssrrpp
    @ssrrpp 개월 전 +9

    와 0포인트면 같은팀이 트롤할 확률이 올리갔어요!

  • @djjskkawi
    @djjskkawi 개월 전 +11

    랭크 수준 떨어진건, 티어 시스템이 변한것 때문이 아니라 롤 엑티브 유저 숫자가 점점 줄어서 그러겠지. 어차피 티어는 표면적으로 보이는 점수일뿐이고. 점점 유저들의 숫자, 판수가 줄어드니까 비슷한 수준의 유저를 매치하기 힘들어서 수준 차이가 크게 나는 유저들을 매치 잡아줄 수 밖에 없지. 해결법은 롤 유저수를 늘려주던가 아님 매치메이킹 시간을 늘리는거 말고는 답이 없음

    • @s0singse
      @s0singse 개월 전 +2

      브실골에 집중되어있던 분포를 완화하겠다고 이것저것 티어올리기 쉽게 바꿨는데 이게 적당히 완화된게 아니라 모든 티어에 인플레를 발생시킬만큼 도가 지나쳐져서 티어를 떨구게 한다는 소리에요.
      바뀌기 전후로 비교해보면 전엔 판수를 아무리 박아도 브실골 실럭은 브실골에만 있어야했으니깐요.

    • @user-dt8zs2xx4d
      @user-dt8zs2xx4d 개월 전

      @@s0singse이거지 티어 고착화 분산시킨다고 했드만 죄다 에매로 짱박혀버림 ㅋㅋㅋㅋㅋ

    • @banggea1010
      @banggea1010 개월 전 +2

      님 말대로 걍 요즘 롤 자체가 재미가 없어서 티어가 의미가 없어진것같음 내가 애정있는챔하면 뭐함 나보다 못하는 애들이 사기챔, 사기템 가고서 지가 잘하는줄 아는것도 ㅈ같고 그런 애들이 지가 잘하는줄 알고 꼬우면 하셈 이러면서 쿨찐행세하고ㅋㅋ 근데 또 라이엇은 밸런스는 좆까고 신챔만 찍어내면서 유입 생기게 하고 근데 유입때매 겜 망치고 옛날엔 머리쓰면서 50분겜 가면 진짜 재미있고 그랬는데 그런것도 없음

    • @NANO-bp8lt
      @NANO-bp8lt 개월 전

      롤 매칭풀이 적어서 매칭범위가 넓으면 한국서버있는 모든 게임이 매칭풀이 개판났겠지 말이되는소리를해라

    • @unused4662
      @unused4662 개월 전 +2

      LP 시스템과 승급, 승격 시스템이 바뀌었기 때문에 적은 판수로도 분수에 맞지 않는 티어까지 올라 갈 수 있게 된 것이고, 이런 애들이 섞여있으니 당연히 랭크 수준이 떨어지게 된 것임
      사람 구실도 못하는 애들이 매 판 껴 있으니 게임에 흥미를 잃고 랭크 게임을 안 돌리게 되거나 게임 자체를 하지 않게 됨
      이들이 빠지니 수준은 자연스럽게 바닥을 쳐 버리고 그만큼 운 좋은 애들이 티어를 올리기 쉬워지는 악순환의 반복이 일어나고 있음
      이 모든 것은 LP시스템과 승격, 승급전 시스템이 바뀌었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지 그냥 사람들이 아무 이유 없이 없어져서 생겨난 일이 아님

  • @user-hu7jg4ep8i
    @user-hu7jg4ep8i 개월 전 +12

    하드리셋 한번 돌리고 재배치 한 후에 신규유저들은 본캐티어 따라가게끔 패치하고 순수 신규유저는 맨 아래인 아이언티어에 배치 되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 @jeonghoon2517
      @jeonghoon2517 개월 전

      아이언에 배치되면 할 맛 안나서 신규 탈주 개늘어날 것같은데요

    • @jinwoolee390
      @jinwoolee390 개월 전

      @@jeonghoon2517 에메랄드 패치 전에는 실버였던 새끼들이 판수 박고 지금 에메 상위큐에 있는 게 더 할 맛 안 나는데요 씨~발?

    • @akamiru3783
      @akamiru3783 개월 전 +2

      아예싹다 아이언0포부터시작하지

    • @kwater3714
      @kwater3714 개월 전

      @@jeonghoon2517 본인은 첫배치 아이언 2였는데 딱히 그런건 없었음
      오히려 티어가 너무 낮으니까 빨리 탈출하고 싶어서 더 열심히 했지

    • @explosion8993
      @explosion8993 개월 전

      너도 못올라가고 고의트롤 첼린지 시작​@@kwater3714

  • @user-ww6uu4eh5y
    @user-ww6uu4eh5y 개월 전 +6

    그냥 승격전좀 부활시켜 에매랄드도 솔직히 마음에 안들어요 제발...
    플레 거주중인데 플레도 요즘 뭐 브론즈 들이랑 섞인거같음

  • @user-jj5fj8df1n
    @user-jj5fj8df1n 개월 전 +4

    결국 랭크 문제해결은 없고 강등시 좀더 떨구는게 끝이네..

  • @gakdogy
    @gakdogy 개월 전 +64

    매칭도 걍 지라고 잡아주는 판이 있음 에플골골골이
    에플플플플을 어케 이기냐고

    • @user-qk6kw6vk8c
      @user-qk6kw6vk8c 개월 전

      그런건 옛날부터 있긴햇음 옛날 플1 5명 다5 5명 이런식으로

    • @gakdogy
      @gakdogy 개월 전 +3

      진짜 이젠 좀 고쳐주면 좋겠음 랭 신경 안쓰다 티어 좀 올려보려니까 걍 팀운겜임

    • @user-dn9en8ef4t
      @user-dn9en8ef4t 개월 전 +1

      ​@@user-qk6kw6vk8c그거랑 전혀 다르게 잡힘 에4플2~3골드234 이렇게 만나는게 문제임

    • @Yim_0-_-0
      @Yim_0-_-0 개월 전 +2

      ​@@user-qk6kw6vk8c놀랍게도 이 경우는 플래티넘이 더 승률 높음 ㅋㅋㅋ

    • @user-ve8hk6ix3z
      @user-ve8hk6ix3z 개월 전

      진짜 에메1구간 상대 다이아5 2명 에메1 3명인데 울팀 에메4만잡히고 진짜 존나못하는 쌩배 탑새끼 만나서 탑13데스해서 졌는데 2판연석그래서 롤 안함전시즌

  • @user-tc7xe5jh8v
    @user-tc7xe5jh8v 개월 전 +3

    다3찍고 랭게임이 너무 스트레스받고 등반하는 목적도사라져서 불법이지만 브론즈계장하나 구해서 양학하면서 챔프연구하는게 더재미있어짐 ... 티어올리는 의미 등반 의미가 없어지면 차라리 나 즐기자고 하는 게임 하위티어 내려가서 노는게 더잼음 .. 나같은 사람들도 많아져서 더욱 문제인듯 ... 나쁜건 알지만 나도 게임을 즐기고 싶어 .

    • @s0singse
      @s0singse 개월 전 +4

      그마, 챌달고 게임으로 먹고살것도 아닌데 티어올리는 의미가 없어짐ㅋㅋㅋ 전에는 올리면 비슷한 수준 사람들이랑 하는 재미라도 있었는데 지금은 스트레스만 받음

  • @user-hj3vq5kd5u
    @user-hj3vq5kd5u 개월 전 +2

    1인1계정, 수락버튼 삭제, 롤체랑 클라 분리

  • @apfneuzc8810
    @apfneuzc8810 개월 전 +59

    다이아~마스터구간 유저인데 진짜 요즘너무 심각함. 수준떨어지는애 전적검색해보면 대부분 다 예전에 골드~플레티넘이었다가 운빨로 올라온애들이거나, 생배로 온 애들임. 근데 이런애들이 판마다 2명씩은있으니 정상적인 게임이 안됨. 그러니까 또 운빨게임이돼버림. 다이아 10만명이라는데 강등된애들까지합치면 15만명인데 진짜 티어인플레 너무심함

    • @user-ii1gj7eg4r
      @user-ii1gj7eg4r 개월 전

      아ㄹㅇ진짜 심함

    • @get1000
      @get1000 개월 전 +1

      매우 동감합니다....다이아도 이제 그냥 예전 골플이나 다름없어요....수준 개떨어지고 심각함

    • @user-nt4pq6rg2e
      @user-nt4pq6rg2e 개월 전 +8

      근데 궁금한게 님은 왜 계속 거기임?
      인플레면 님도 더 올라가야하는거아님?

    • @get1000
      @get1000 개월 전 +2

      @@user-nt4pq6rg2e 시간들이면 결국 올라갈수야있죠...근데 그게 운빨요소비율이 더 심해지고 비정상적게임이라는겁니다. 게임할맛이 안나요 걍.

    • @user-nt4pq6rg2e
      @user-nt4pq6rg2e 개월 전 +8

      @@get1000 저도 인플레 있는건 공감하는데
      다이아이던사람은 마스터 가야하는게 정상이고 그게 안되면 자기실력이 떨어진거라고봄.

  • @user-eg5uy6zi8t
    @user-eg5uy6zi8t 개월 전 +325

    그냥 게임수락버튼만 없애자

    • @user-os1pc7dt5q
      @user-os1pc7dt5q 개월 전 +2

      그게 뭐가문제임?

    • @DDDD_OFFICIAL
      @DDDD_OFFICIAL 개월 전 +56

      @@user-os1pc7dt5q수락이 필요가 없음, 저격방지

    • @user-je1zl8yj3f
      @user-je1zl8yj3f 개월 전 +8

      @@user-os1pc7dt5q그게 왜 있여야 하는데?

    • @user-ppaeaegi
      @user-ppaeaegi 개월 전 +85

      @@user-os1pc7dt5q 수락버튼만 없애도 상위티어에서 어뷰징하는 새기들이 사라짐

    • @user-hz6cx7oc8x
      @user-hz6cx7oc8x 개월 전 +60

      ​@@user-ppaeaegi완전히 없앨 순 없겠지만 어뷰징하는 애들한테 타격 확실히 줄 순 있음 ㅋㅋㅋ

  • @Adidasslipper
    @Adidasslipper 개월 전 +3

    근데 이번 롤 시즌은 정말 팀배치주작하나 싶을 정도로 우리팀엔 버러지 상대팀엔 잘하는 애들로 꾸리던데 다음판은 아니겠지 하면서 계속 돌려도 주작 마냥 트롤만 만나서 롤 접었음 현재는

  • @user-cuteLippi
    @user-cuteLippi 개월 전 +1

    시즌13전 에메랄드 나오기전 플레4~3 왔다갔다 하던 유저였는데 저번시즌 다이아 찍고 이번시즌은 다이아3까지 올라왔네요. 예전 랭크 느낌은 아무리 피지컬이 좋아도 뇌지컬 뛰어나면 운영으로 지는걸 보면서 벽느꼈는데 지금은 플레이가 서로 그냥 칼바람같아요 누가 더 쌈박질 잘하는 메타랄까..

  • @pain-gx7ob
    @pain-gx7ob 개월 전 +4

    매시즌 mmr초기화
    트롤 정지
    서폿하면 뭔가 이점이 있어야함 서폿하는사람이 진짜 너무없음 유저가 줄어든게아니라 서폿 도구취급 받기시작하면서 아무도안하려함 플 에메에서 평균 3분이고 서폿고르면 무조건 30초안임
    그리고 티어안에서 실력차 극심한거 인정함 요즘 15분안에 20킬차이판 너무많음
    또 신기한게 요즘롤은 4ㄷ5가 절대 이길수없었음 예전엔 유리할때 우리팀하나 나가도 한번씩 이기고했는데 요즘은 진짜 단한판도 안나왔음

    • @etf_erotic
      @etf_erotic 25 일 전

      mmr 초기화하면 좇되 걍 겜 수준 개 씹창 날껄
      니팀에 전시즌 아이언 상대팀에 챌있으면 이게 걍 운빨 겜이지 뭔 실력겜임

  • @CZERDY
    @CZERDY 개월 전 +3

    판에 한명은 진짜 심하게 차이나는 경우가 종종 잇는데 그 판은 거의 짐

  • @sangjinkim1086
    @sangjinkim1086 개월 전 +3

    져도 재밌는게임이 있는데 ㅋㅋ
    요즘은 그게 힘들지 매칭이 너무 수준이 달라

  • @sikhye1
    @sikhye1 개월 전 +13

    trueskill2 조기 적용하고 그놈의 신챔 좀 그만 찍어내야 함 밸런스도 항상 박살나있는데 신챔은 매년 왜그리 열심히 찍어대는지 모르겠네

    • @Lay2fov
      @Lay2fov 개월 전

      랭겜하는 유저들은 신챔 싫어할진 몰라도 유입 때문에 신챔을 만들어야 하긴 함

    • @user-dz8er9mj8k
      @user-dz8er9mj8k 개월 전

      ​@@Lay2fov그럼 신챔 랭크에서 3개월간 못쓰게 막아야함 일겜이나 칼바람만 우선적용

  • @senephy
    @senephy 개월 전 +2

    3년동안 솔랭 총 40판밖에 안했고 브4~브2 전전했는데 올해 솔랭 배치 5판 1승4패하고 골1띄움.
    올해 점수 시스템이 뭔가 이상한건 맞는듯

  • @kayne0123
    @kayne0123 개월 전 +55

    그냥 티어 mmr을 한번 싹 초기화하면 안되나

    • @Sanguhzamot
      @Sanguhzamot 개월 전 +2

      그러면 모든계정이 생배계정이 되버림

    • @user-dj5bm5ll4l
      @user-dj5bm5ll4l 개월 전 +1

      그러면 브실이였던애들이 접고왔을때 골풀에 매칭되는현상이 몇년간 이어질텐대 감당가능하냐?

    • @user-in2lc8cw3z
      @user-in2lc8cw3z 개월 전

      어차피 올라갈애들은 올라감 mmr초기화하고 판수만 늘리면 다 자기가 있어야할티어로 돌아감

    • @user-dm2sr8hj2o
      @user-dm2sr8hj2o 개월 전

      ​@@user-dj5bm5ll4l어차피 올라갈 사람은 올라가고 내려갈 사람은 내려감 초기화해도 몇주만 힘들지 그 이후로는 똑같음

    • @pppp4028
      @pppp4028 개월 전

      그건 근본 해결이 안됨 어차피 올라갈사람들은 다시 수직으로 올라감 내려갈사람들은 다시 내려가고

  • @Womago
    @Womago 개월 전 +4

    시즌4부터 쭉 다1~마스터 서식하다가 메이플에 빠져서 작년이랑 재작년에 다이아만 유지시키고 안했는데 메이플 망해서 다시 돌아오니까 다~마 칭구들이 내가 알던 수준이 아니라서 아니 이런 기본적인것도 못한다고? 라고 생각하게 되더라 나는 정글러라 다른 라인을 수시로 체크하니까 더 느껴짐 그게

    • @Womago
      @Womago 개월 전

      @@nozi738 내 친구 만년 플딱이인애 2명이 이번시즌 솔랭 마스터 찍었다길래 잘해진 줄 알았는데, 같이 자랭해보니 ㅈ병신 그대로였음. 한명은 원딜인데 한타 포지션 ㅈㄴ못잡고 계속 한타때마다 제일 먼저 짤리거나, 한명은 피오라원챔인데 우리 다 집턴인데 혼자 2차타워쪽 사이드하다가 짤리거나 하는거 보면서ㅋㅋㅋ 시발 이게 뭐임 했다.

    • @Womago
      @Womago 개월 전

      @@nozi738친구 만년플딱이 두명이 이번에 마스터 찍었다길래 잘해졌나싶어서 자랭하는데 ㅋㅋ 원딜인애는 포지션 ㅈㄴ못잡아서 한타때마다 제일 먼저 죽고, 탑피오라원챔인애는 다 집턴이거나 상대 피오라쪽 가는거 보였는데도 사이드 푸쉬하다 죽고 ㅋㅋ 솔랭 500판 이상 했던데 판수박치기로 올라간건가했다

    • @s0singse
      @s0singse 개월 전

      ​@@Womago실력이 올라갔으면 모르겠는데 똑같이 판수박고 팀운으로 올라온 사람들이랑 해서 올리고 또 올리고 하니까 실력은 그대론데 티어만 계속 올라감ㅋㅋㅋ

    • @Womago
      @Womago 개월 전

      @@s0singse 난 매시즌 100판 넘겨본적이 없는데 ㅋㅋㅋ 판수박치기+운빨로 올라간 애들 신기하네 실력은 그대로인것도

  • @Hybrid_Novis
    @Hybrid_Novis 개월 전 +1

    쌩배를 아이언 MMR부터 시작하게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함..기존 계정 흐웨이 나오자마자 그것만 하다보니 승률 떨어지며 MMR 십창나서 걍 맘 편하게 흐웨이랑 못하는 챔프만 하면서 브론즈까지 찍고 다시 티어를 올렸음(승패승패하면서 제자리 걸음하기보다는 이게 올리리 좀 쉽긴 함 10연승 넘게하면 mmr이 빠르게 회복되는데 아무래도 플래보단 브론즈 실버에서 연승하기 쉬워서 mmr십창 날때 써먹기 좋음) 그러면서 에메랄드 올리기까지 100게임 넘게 플레이하여 올려 놨음 근데 지인이랑 듀오 좀 하려고 부캐로 쌩배 파서 30렙 찍고 바로 랭겜 시작했는데 딸랑 20게임만에 에메랄드 찍음..이게 말이되는건가 싶음(물론 부캐는 잘하는 챔으로 하긴 했지만..) 쌩배 계정은 MMR이 넘 높게 잡혀 있는게 문제라 진짜 운만 좋으면 실버 골드 실력도 에메랄드 찍을 수 있고 에메 상위 mmr은 다야랑도 매칭되다보니 에메랄드 티어는 진짜 실력 편차가 너무 심함 솔직하 걍 새로 파는 계정은 아이언 mmr(mmr 300점 쯤?)부터 시작하세 세팅하는게 맞지 않나 싶음 진짜 실력 있는 애들이면 아무리 나락에 떨어뜨려 놓아도 장기적으로는 자기 실력에 맞는 티어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아예 쌩배 현상을 막기위해서 걍 mmr바닥부터 시작하게하면 좋을듯 싶음

  • @user-vq2qb6md9n
    @user-vq2qb6md9n 개월 전 +1

    MMR소프트리셋 한번 해야됨 전시즌 마무리 티어까지 점수 많이 줘서 판수 30-50판정도면 복구가 되니까 만년 다1마감인 애가 새시즌 50승35패정도만 되도 갑자기 마스터 200 300점 찍히니까 그게 지 실력인줄 알고 채팅 치는게 참,,

  • @user-adgsfh0408
    @user-adgsfh0408 개월 전 +3

    아 맞아 어제 강등당했는데 50점이더라고
    근데 다시 2연승하니까 승급하던데?
    원래 50점이면 3연승해야 됬었는데
    강등당하면 딱 2판동안은 승리 점수 보정해주는거같던데?
    20점 주던거 2판만 25점씩 주는듯 ㅇㅇ

  • @_odiseo
    @_odiseo 개월 전 +3

    현재 에메티어에 서식하고있는 정글러입니다. 에메가 없을때 플레1~2 였습니다.
    상위티어는 잘모르겠지만 내가 있는 위치는 진짜 팀원격차가 심하긴하더라구요
    전 반반 비비면서 팽팽한 게임을 좋아하는데 지면 확지고 이기면 그냥 이겨버리니깐 게임이 흥미랑 재미가 사라지더군요.
    이 티어때도 이러는데 상위티어는 심각할거같긴하네요.

    • @user-od6of1bs7u
      @user-od6of1bs7u 개월 전

      에메큐가 ㄹㅇ 10명중에 유독 못하는 2~3명은 꼭 껴있는듯

    • @mungwa1208
      @mungwa1208 9 일 전

      에메 전시즌 티어보면 골플다 다있어서 편차가 너무 심해

  • @Delmn
    @Delmn 개월 전 +1

    하드리셋 한번 해야

  • @user-xk2jx2bk1r
    @user-xk2jx2bk1r 개월 전

    승급전은 있는게 맞고, 전적검색시 승급전 현황이 노출되는것만 막으면 될듯

  • @user-es8lo9vu2u
    @user-es8lo9vu2u 개월 전 +4

    옛 랭크: 5명이서 통나무 들다가 한명 삐끗하면 지는 게임
    현 랭크: 혼자 통나무 들고 누가 더 팀에 사람이 있는가

  • @user-xi1tv1gn1e
    @user-xi1tv1gn1e 개월 전 +1

    그렇다면 꼬우! 듣고싶은뎅

  • @IAmYejoon
    @IAmYejoon 개월 전 +1

    티어간 승격전은 있어야 한다고 본다

  • @user-qk2sf1pl2d
    @user-qk2sf1pl2d 개월 전 +9

    일단 무조건 선택라인 걸리게 해야함 애초에 내가 3분 기다렸는데 원딜이여도 3분기다려서 겜했는데 서폿 유저아닌 사람걸려서 걍 꼬장부리면 하기싫음 에메랄드 서폿이면 에메랄드원딜 수준이랑 맞아서 게임할맛이 나는데 걍 에메도아닌 무슨 골드 서폿이랑 겜하는거 같음 불쾌함 라인튕긴사람도 기분 나쁘겠지만 닷지 안하고 자존심으로 할줄모르는데 재밌어보이는 픽박고 자기 2데스정도하면 아 겜하기 싫네? 그냥 막해야지 하고 경험치안먹고 9분에 4 5랩 찍음 걍 육아게임 돼버림 상대는 5명다 자기 포지션 걸리면 확률적으로 이기기 너무 힘듦 잘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냥 서로 서로 기분만 ㅈㄴ 나빠짐 게임질도 개떨어지고 몇분이고 기다려도 좋으니깐 자기포지션 걸리게 하면 좋겠음 에메랄드도 이렇게 느끼는데 다른티어는 오죽하겠어?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게임할맛도 안남 나는 이거만 고쳐도 조금은 나아질거라고 봄 물론 대리 패작 어뷰가 더 심하겠지 제발 좀 고쳐주면 좋겠다.

    • @user-og3vu4gz8s
      @user-og3vu4gz8s 개월 전 +1

      근데 선택이 아닌 지금도 큐가 3~4분정도에 잡히는 거 보면 감 안오냐 선택라인만 되게 하면 최소10분이다 한 판 할 때마다 큐 10분씩 걸리고 닷지나도 그 큐 시간 기다릴 자신있으면 선택라인만 해달라고 하셈

    • @user-qk2sf1pl2d
      @user-qk2sf1pl2d 개월 전 +1

      @@user-og3vu4gz8s 자신 있으니깐 해달라하죠

    • @illusion3026
      @illusion3026 개월 전 +1

      한국섭은 몰라도 그렇게 되면 다른 지역 서버들은 싹다 망할 듯

    • @user-ky7kc5gg2w
      @user-ky7kc5gg2w 개월 전

      ​@@user-og3vu4gz8s 그럼 5분이상 대기시 타라인 걸릴확률 올라간다던지 그런식으로 기준을 정해줘야지
      내가 3분을 기다렸는데 서폿걸릴때도 있고 5분기다려서 내라인 걸릴때도 있고 이거 따문에 주기적으로 큐 취소하고 다시 돌리는것도 ㅈㄴ 스트레스 받는구만

    • @to-ism
      @to-ism 개월 전

      그럼 겜너무안잡히고 라이트 유저들은 잠깐하려다가 한판도못하게되고 그런경험이늘면 안하게되니깐 롤은 꾸준히 라이트유저들바라보고 패치함

  • @Chovissangg
    @Chovissangg 개월 전 +3

    ㅋㅋㅋ 중국섭은 픽창 익명. 닉넴 중복 은 안햇다지? ㅋㅋㅋㅋㅋ

  • @user-he8js1xe1m
    @user-he8js1xe1m 개월 전 +2

    밸런스 곱창나고 수준도 떨어지니 재미가 없어진거고 그게 스노우볼 굴러가서 점점 망해가는거지...시즌 7-9 한창 롤에 진심일때는 누가 똥싸면 오히려 속으로 좋아했다 어차피 내가 캐리할거니까 ㅋㅋ
    그땐 마음 먹으면 다이아1 안착시키는건 일도 아니었는데 작년부턴 열정도 없고 게임 수준도 너무 그지같고 오피챔과 템들 설치는거 보면 짜증만 나고~ 올해 들어선 진짜 한판도 안했네...

  • @defilement9977
    @defilement9977 개월 전

    제일 안정적이고 좋은방법은 하드리셋으로 전부 아이언4부터시작하고 킬관여 평균 게임 기여도로 점수를 매기고 티어를올리는 것임.
    그 티어에 비해 상당히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면 점수를 많이주고 (대략10~12점)너무 심각하게 못하면(1~2점) 이렇게 100점 채워야 티어올라가고 판수당 티어 평균 내서 판수에비해 티어가 낮으면 그만큼 점수도 더 올리기 힘들게끔 한 5000판해야 다이아4티어 갈까 말까 할정도..

  • @yaitama7135
    @yaitama7135 개월 전 +3

    수준이 이상한 이유는 약자배려 패치 내구도패치가 근본적인 문제임 내구도패치 이전과 이후 수준 차이가 눈에 띄게 차이났음 다들 문제를 잘못 집고 넘어가고있음 내구도패치로 롤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라인전을 못하는애들이 도태가 안됨 라이엇식 공산당 약자배려패치라고 지들도 오피셜로 인정한 사실임 소수의 피지컬 좋은 유저들보다는 일반적인 유저들을 위한 내구도패치를 진행했다고...그리고 1인캐리력을 없애버리는 패치를 거듭한결과 롤게임내에서 스타가 나올수 없는 구조고 유저들간의 변별력이 없어진거임 내구도패치부터 싹 돌리는게 롤 다시 살리는 방향이다.이거 되돌리지않으면 그냥 계속 망해갈거임 1인캐리력 없애는거보면 점점 히오스마냥 망해갈거임

    • @user-ci9kt3to3f
      @user-ci9kt3to3f 개월 전 +1

      맞지 예전에는 라인전 개털어서 캐리 할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게 존오오온나어려움ㅋㅋ 현상금, 내구도패치, 등등으로 시간질질끌리면 걍 조합차이나 팀 ㅂㅅ이라서 짐ㅋㅋ

    • @yaitama7135
      @yaitama7135 개월 전 +1

      ​@@user-ci9kt3to3f이게 ㄹㅇ맞음

  • @hh-mc4cp
    @hh-mc4cp 개월 전 +7

    강등시 50lp는 잘한거 같네 1lp에서 두판지고 강등당하면 mmr 박살나기 쉽상이였는데 강등당할때 50lp로 되면 티어랑 mmr 차이가 전처럼 심하지 않을듯

    • @user-du6ll9ji1v
      @user-du6ll9ji1v 개월 전

      방금 에메에서 플래티넘 강등당했는데 똑같은병신두번 만나서 정글이랑 입에 걸레물고 그전판이랑 똑같이 처 싸우고 실력도 없으면서 이새기 전시즌 실버 시발련인데 ㅋㅋ 나도 이제 못참겠다 이시발게임 패작해서 나도 롤악귀로살아야지~~~~

    • @user-ir9wv8fe9q
      @user-ir9wv8fe9q 개월 전

      난 이게 너무좋아

    • @user-ohciwon6377
      @user-ohciwon6377 개월 전

      점수 낮으면 안좋은거 아니에요?? 설명해주실분​@@user-ir9wv8fe9q

    • @o_o4784
      @o_o4784 개월 전

      ​@@user-ohciwon63771패당 mmr이 점수랑비슷하게 20씩 깎인다고 예를 들면 마스터 1lp에서는 최소 2판은 져야 강등당하는데 2판졌을때 점수는 75lp가 되서 사실상 25lp깎인수준인데 mmr은 40이 깎여서 상대적으로 mmr이 점수에 비해 낮아지는 거

    • @user-ir9wv8fe9q
      @user-ir9wv8fe9q 개월 전

      @@user-ohciwon6377 75점으로 떨어질때는 mmr박살나서 강등되면 18점오르고 22점 떨어지는데 이제는 50점까지 떨어지니 mmr이 점수떨어지는 폭보다 적어서 반대로 22점오르고 18점떨어짐 이게 승급하면 보통 1점 이잔씀? 그래서 승급승하면 19점인데 지면 0점되서 칼강등인데 이제는 2판져야되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됨 에메2 기준으로 강등만 안되면 승패승패해도 4점씩이득보니까

  • @user-ew5jk4bt3z
    @user-ew5jk4bt3z 개월 전 +1

    요즘 솔랭 예전 일반이나 자랭수준이랑 다를게 없음

  • @wolfatpnol.1370
    @wolfatpnol.1370 개월 전

    적어도 티어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고있다면 라인전단계에서 개입없는상태에서 솔킬 을 분단위로 내주는 일은없어야되는거아닌가. 부캐 대리 IP인증시스템 더 빡세게 걸어야한다고봄. IP달라지면 핸드폰인증하고 접속하게 하고

  • @user-hi8jw7pd2o
    @user-hi8jw7pd2o 개월 전 +3

    걍 mmr기준으로 묶어서 랜덤매칭하라고 게임 기대승률 50퍼도 맞추지말고
    -솔랭 티어 올리고싶으면 욕설제재 조심해라
    나 욕설제재먹었다고 알림오는데 제재라고 할 게 없길래 개꿀인줄 알았는데 트롤촌 넣어줌
    원래는 버러지만 잡아주고 던지지는 않았는데 이제는 걍 던지는애들 연속으로 나온다
    걍 챗아예 차단하고 생배팔라고

  • @user-fd3iu4rl4w
    @user-fd3iu4rl4w 개월 전 +4

    요즘들어 롤 캐리하는판은 지고 푸짐하게 똥싼판은 이기고 뭔가 저주먹은거같음....

    • @mongguyi1619
      @mongguyi1619 개월 전

      ㄹㅇ 내가 흥하면 짐 근데 반대로 똥싸면 이김

  • @DianaLunaticA1782
    @DianaLunaticA1782 개월 전 +1

    플래 1 티언데 최근 10판중 4판이 아군 탈주, 1판은 적군 탈주로 꽁승 나머지 2판은 어느 한쪽 정글이 심각하게 못해서(오브젝트 안 챙김, 미드란 같이 뭘 안 함, 자기 쪽에서 열린 교전도 맵을 안 봐서 참여 안 함) 꽁승 꽁패함 ㅋㅋㅋ
    생배파서 금방 지나가는 티어가 플래라 그런 지 하다 자주 나가는 듯.. 그리고 생배가 잘하면 모르겠는데 안 그런 경우가더 많아서 짜증나더라고요
    한줄요약
    뭔가 정상적인 게임을 하고 싶은데 못해서 아쉬워요.

    • @user-ti7ge7jg3o
      @user-ti7ge7jg3o 개월 전

      정글차이는 라이너가 거의 대부분만듬
      님이 말하는 오브젝트는 정글이 먹지만 라이너가 먹게 해주는거임

    • @DianaLunaticA1782
      @DianaLunaticA1782 개월 전

      @@user-ti7ge7jg3o 제가 뭐 미드 탑 주도권이 없는데 전령을 바라고 바텀 주도권이 없는데 용을 바라겠습니까, 다 있는데도 안 챙기는 거 말하는거예요.
      라인 박아놓고 도와준다 지원핑을 찍어도 안 듣는 경우 많습니다.

    • @DianaLunaticA1782
      @DianaLunaticA1782 개월 전

      @@user-ti7ge7jg3o 서폿까지 올라와서 시야잡고 전령 보고 있는데 용도 없는 바텀가서 돌거북 먹는 정글이 실제로 있습니다. 순전히 제 운이 안 좋아서 만난 걸지도 모르지만 이런 경우 대부분 전적 검색해보면 생배거나 주포가 정글이 아닌 경우더라고요.

  • @user-fn2ez1nn9m
    @user-fn2ez1nn9m 개월 전 +2

    강등 패치 되고나서 50점 깍는 것도 문제인데
    승급직전 LP가 99점인 경우 승급해도 승급 점수는 LP 1점 부터 시작임 ㅎㅎㅎㅎ

    • @user-lr5yq7uz2t
      @user-lr5yq7uz2t 7 일 전

      엥 이건 아니던데..? 92포에서 이기니까 다음티어 18포 되던데

  • @sreank-dl5gf
    @sreank-dl5gf 개월 전 +6

    점수거품 너무 심하긴하다 걍 승리시 플러스 패배시 마이너스 공평하게 20으로가라 그럼 승수많이 쌓는사람이 올라가겠지

  • @yong-kf3hn
    @yong-kf3hn 개월 전 +5

    마스터이상급 실력 아니면 팀운 가챠게임 하지만 대다수의 유저는 마스터미만이기때문에 많은사람들이 고통받는중

    • @user-dt8zs2xx4d
      @user-dt8zs2xx4d 개월 전 +2

      마스터가 중하위구간이 ㄹㅇ 가챠게임임 우리팀 미드 전시즌 에메 상대팀 미드 전시즌 탑레 그마 어캐이김?? 글고 여기는 그마챌 부캐도 많아서 로딩창에서 전적검색만으로 이길지 질지 견적이 나옴

    • @user-om3nq5zi1p
      @user-om3nq5zi1p 개월 전

      오히려 겜 굴릴 줄 아는 티어에 겜 할줄 모르는 애 한두명씩 끼어드는게 더 가챠임 그 한두명의 행동이 저 티어구간보다 더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답이 없음

    • @3sub48
      @3sub48 개월 전

      마스터도 좆병신된지 오래인데 무슨..

  • @bekid7146
    @bekid7146 개월 전

    롤이 재미없어진 이유는
    특정 구간에 도달하는 데 운의 비중이 너무 커져서라고 생각해요
    특정구간까지는 실력의 비중이 낮아졌다고 해야할까요,,
    예전엔 브실골드 / 플레티넘 / 다이아 구간별로 느껴지는 포스가 있었잖아요?
    그래서 저는 승격전이 다시 생기면 어떨까 합니다
    승격전이 있어서 티어 상승이 어려웠던 건 맞지만(고의적인 트롤, 팀운 등) 그렇기에
    티어에 비해 실력이 부족한 분들은 오직
    1. 운이 좋아야만 올라갈 수 있음
    올라가고 난 뒤엔 판수를 줄여 예티로 살아가거나 강등됨
    자신의 티어 이상의 실력을 가진 분들은
    1. 운이 좋으면 당연히 올라감
    2.운이 안좋아도 어느 정도 캐리해서 올라감
    3.트롤 때문에 올라가지 못함
    다만 실력이 되기에 다시 승격전 자격을 얻어
    다시 3가지 중 하나의 운명을 맞이함
    이런 기대랄까요 하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user-ll8iq5dg6l
    @user-ll8iq5dg6l 개월 전 +2

    떨어질 사람은 떨어져야 한다고 봐요
    점수 내놔라 이런 사람들이 배를 운전을 하니까...🤣🤣

  • @user-cm8bt1bg9n
    @user-cm8bt1bg9n 개월 전 +7

    2:07 오버워치1 3시즌 티어 병목 현상 해결하겠다고
    기존 상위 0.01퍼였던 그마를 상위 5퍼로 만들어버려서 게임 망해버린건데 그 수순을 그대로 따라 가버리네
    못하는 애들은 브실골에 남아있고 깨우친 애들이 올라가는게 맞는거지
    왜 운영진이 개입해서 넌 골드 넌 플래 넌 에메랄드를 해버리냐고ㅋㅋ

  • @kwater3714
    @kwater3714 개월 전 +10

    승격전을 다시 만들면 되는데 왜 저러는건지 모르겠음
    승격전이 스트레스로 다가올수는 있어도 승격전이 있으니까 승격했을 때의 쾌감이 몇배는 더 오르고 게임에 더 빠져들 수 있는건데..
    승격전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을만큼 빡세기 때문에 티어간의 격차도 확실하게 벌어져서 변별력이 생기는거임
    그러니까 고티어 유저는 자부심을 갖고 저티어 유저는 올라가고싶어 하는거고
    왜 가장 높은티어의 이름을 도전자로 만들었는지 지들이 까먹은 것 같음
    유저들이 도전하고싶은 욕구를 가질만한 요소를 지들 손으로 하나하나 없애가고 있는 느낌임

    • @user-og3vu4gz8s
      @user-og3vu4gz8s 개월 전 +3

      승격전이 있어서 게임에 더 빠진게 아니란다 시즌2만해도 그딴거없이 오직 점수제였는데 사람들 잘만했음 오히려 승격전이라고 던지는 애들때문에 부작용만 나오고 있었고 승격전이 아닌 승급전이었을 경우엔 타격이 별로 없는데 승격전을 떨어지는 순간 최소 4연승은 해야 승격할 수 있어서 너무 리스크가 큼 승격전 근처에서 mmr 씹창나는 이유가 그거임 그냥 이번 패치된 것 처럼 승격전이 없어졌으면 없어진만큼 떨어지기 쉽게 유지하는게 맞음 그래야 내가 대충해서 떨구면 안되겠구나 하는 자극이 생기지

    • @kwater3714
      @kwater3714 개월 전

      @@user-og3vu4gz8s 승격전 생긴 이후로 랭크 훨씬 더 활성화된거 맞음 ㅇㅇ
      너무 옛날때는 애초에 야생이였으니까 게임 자체가 재밌다보니 당연히 다들 미쳐서 하지 ㅋㅋ
      그리고 승격전 없애서 변별력 없는 티어시스템 유지할거면 차라리 예전처럼 점수제로 하는게 더 나음 님 말대로 그냥 한눈에 보이니까

    • @KC-so3fe
      @KC-so3fe 개월 전 +1

      승급/승격전이 있으면 전적검색을 좀 없애야됨. 진짜 할때마다 얘 승급/승격전인데 던지실? 하는 애들때문에 몇번을 떨어진 건지 모르겠음.

    • @solimooth2321
      @solimooth2321 개월 전

      그럼 승격전 진행 중인 팀원을 발견했을 때 발생하는 트롤은 어떻게 막을 거임? 애초에 승격전 사라진 이유가 저런 거 때문 아니었음?

    • @user-xx7kd2ic2g
      @user-xx7kd2ic2g 개월 전

      ㅋㅋㅋㅋㅋ 승격정있을때
      부캐 다이아가는 승격전이었는데 우리팀 샤코가 이기고 싶으면 개처럼 짖으라더라 ㅋㅋㅋㅋㅋㅋㅋ본계마스터주차해놔서 놀러왔다가 웃고갔음 ㅋㅋ 자기본캐에서그러면 딥빡일거같긴함

  • @T1_pengu
    @T1_pengu 개월 전 +2

    게임이 너무 고여서 그럼
    라이엇이 랭크 시스템 개편하면서 뉴비들한테는 티어 올리는 맛이 더 생겨서 좋겠지만, 고인물한테는 자기가 하는 게임 수준이 낮아지니 불만인 것
    이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없다고 생각함
    어찌됐든 라이엇은 기업이니, 더 상업성이 있는 쪽을 택한 것 뿐

  • @user-oy3sl1fn5n
    @user-oy3sl1fn5n 개월 전

    티어 색깔 바뀌는거랑 티어 단계 올라가는거랑 같은 mmr차이로 치는것같음. 어떨때 에에에플플 vs 골플플플에 이따구로 매칭되면 진짜 겜을 하기가싫음

  • @user-ur2bf6pv4e
    @user-ur2bf6pv4e 개월 전 +4

    현재 랭크게임 200판 했고 마스터에서 강등당하고 승급하고 반복하는중인데 정말 게임 수준이 이게 맞나 싶을정도에여
    그리고 제가 정말 안되는날에 다3까지 갔는데 거기서 한판 이겼더니 18점을 주고 졌더니 30점이 까였습니다. 정말 힘들게 다시 올렸는데 점수 시스템도 이게 맞는걸까요?..

    • @user-yd3rb9tf7d
      @user-yd3rb9tf7d 27 일 전

      이런거보면 “마냥 올리기 쉽다”는 좀 아닌듯..?

  • @bamil4938
    @bamil4938 개월 전 +26

    진짜 ㅅㅂ 전시즌 플레가 부캐 브론즈에서 승률 45프로 찍히는게 맞냐고

    • @user-ft4mx4fr4t
      @user-ft4mx4fr4t 개월 전 +7

      ㄹㅇ그동안 쭉 플레였는데 지금 브론즈에서 허덕이는중

    • @eey8209
      @eey8209 개월 전 +8

      플레부심있으실 필요가없는게 지금 브실골플은 진짜 별차이없습니다

    • @user-og3vu4gz8s
      @user-og3vu4gz8s 개월 전 +19

      그냥 그건 너가 ㅈㄴ못하는거임..

    • @user-de6hi7dn1d
      @user-de6hi7dn1d 개월 전 +2

      ​@@user-ft4mx4fr4t거기 탈출하려면 캐리챔으로 터트려야함

    • @user-gi2yr9wx3h
      @user-gi2yr9wx3h 개월 전

      @@user-ft4mx4fr4t 뭐 버스만타고 플레찍음 ?.. 말이안되는데 ㅋㅋ

  • @user-xo5tz8ol7l
    @user-xo5tz8ol7l 16 일 전 +1

    매칭 시스템이나 제대로 고치지
    말도 안되는 수준애들 같은팀 잡아주고 이것도 이겨봐 이것도 이겨봐 이러는데
    내혼자 빡겜하면 뭐하냐 같은 팀원이 봇 수준인데 심지어 에메랄드 구간도 이따윈데
    아래구간은 얼마나 어지러울까

  • @ImJongwon
    @ImJongwon 27 일 전

    요즘 10게임 중 9게임은 우리편에 트롤이 있든, 상대편에 트롤이 있든 원사이드게임임.. 자랭5인팟을 하지 않는이상 정상적인 게임을 하기 매우 어려워짐.

  • @user-vw9gy4mj5o
    @user-vw9gy4mj5o 개월 전 +9

    어제 강등 당했는데 얼탱이가없더라 50점 깎이는게

    • @gs_green7129
      @gs_green7129 개월 전 +1

      어제 강등-복구승급 4번 했더니 멘탈나가서 아이디 삭제했음

    • @qwe-rb1ku
      @qwe-rb1ku 개월 전

      @@gs_green7129그게 본인티어 찾은거임 님은 거기 현지인인거고

    • @user-ig3uz7uf7n
      @user-ig3uz7uf7n 개월 전

      그래야버러지들 티어뻥티기가 줄어둘어요 물론 억울한사람이 당연히있겠지만 그렇게해야 진짜 내려갈애들이 잘걸러짐 개네들은 강등대면 아마 어지간해선 못올라갈거거든요 ㅋㅋㅋ 시간지날수록 조금이라도 영향이있을거라고봄 근데 억울한사람도있죠 저도 본캐130점찍고 부캐 다1에서2로떨어지니 50점시작이라 4판더해서 다시승급시켜놨는데 근데 또 반대로 생각하면 아마 못올라갈애들은 그렇게 강등당하고 더 전진이없을거임 그럼 간접적으로 쾌적해질긋

    • @user-nw6jo4zl7g
      @user-nw6jo4zl7g 개월 전

      전 그럼 어카나여 랭크 승률은 40퍼대에서 뒤져도 안올라가는데 점수는 질때가 더 떨어짐 계정 저주받은거임? 지금 강등당했는데 6판돌려서 15점정도올린듯

    • @user-uq9oi4ri3f
      @user-uq9oi4ri3f 개월 전 +2

      @@user-nw6jo4zl7g그냥 그게 님실력임 티어올리고싶으면 실력올리면 자연스레 티어도 따라감

  • @user-adgsfh0408
    @user-adgsfh0408 개월 전 +6

    라이엇이 티어대의 분포를 완화하겠데.
    근데 좀더 *근본적인 물음* 을 해야할 필요가 있음.
    과연 티어 분포의 완화가 좋은걸까?
    이 세상 모든 집단의 서열구조는 피라미드 형태임
    왜냐면 그게 지배-피지배 계급의 구조상 가장 이상적이기 때문임
    과반수가 브실골이어야 브실골이 상위티어에 대한 선망이 존재할 수 있음.
    대부분이 중하층민이기 때문에 상류층 부자들을 선망하는 것처럼 ㅇㅇ
    피라미드꼴의 티어 분포를 완화해야한다는 그 접근 자체가 틀렸다는거임.
    티어는 브실골이 대부분이어야 롤의 경쟁 시스템상 아름다운 구조임.
    롤백하길 바람
    솔루션은 매우 간단함.
    1. 승급전말고 승격전의 부활. 5판 3선승에 듀오를 원천 금지.
    2. 강등시 매우큰 패널티 -75lp
    3. mmr 하드 리셋.
    이거면 분포도 문제는 해결이 됨.
    상위티어의 어뷰징과 대리문제는 아직 해결이 힘들지만,
    듀오대리와 쌩배 문제는 이걸로 잡힐거임.
    어뷰랑 대리는 답이 없음.
    이 패치가 주는 가장 큰 이익은 게임 수준이 너무 들쭉날쭉한걸 완화하는거임

    • @user-adgsfh0408
      @user-adgsfh0408 개월 전 +2

      1. 승격전 5판 3선, 승격전 듀오금지
      이건 쌩배랑 듀오대리를 방어하기 위한 장치임.
      요즘 대리를 회피하기 위해 듀오대리라는게 성행중임.
      이런 듀오대리를 받는 애들은 승격전에서 만큼은 자기 실력으로 3판을 이겨야 하기 때문에
      자기 티어보다 훨씬 높은 곳에서 게임 하는 애들이 승격전을 이길 수가 없음.
      쌩배도 뻥튀기된 높은 MMR로 승패승패 미친듯이 박아가며 티어를 높게 올리는거임.
      근데 승격전이란 벽이 있으면 아무리 MMR이 높아도 패배하면 올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티어 상승에 일종의 장벽이 발생함. 실력없는 쌩배들은 걸러지는 필터링 역할이 됨.
      2. 강등시 -75lp
      이건 실력이 미달인 유저들이 매우 빠르게 하위티어로 추락하게 하는 장치임.
      강등이 별 영향력이 없으니 유저들은 게임을 쉽게 포기해도 리스크를 느끼지 않음.
      그리고 강등되도 다시 2판만 이기면 되니까 실력이 낮은 애들도 또 올리면 그만이란 마인드임.
      근데 -75lp를 때려버리면 실력미달인 애들이 빠르게 하위티어로 추락해서
      원래의 그 피라미드 구조가 완성될꺼임. 실력없는 애들이 필터링 당하게 되는 시스템임
      3. 이건 말 안해도 알잖아?

    • @user-adgsfh0408
      @user-adgsfh0408 개월 전

      아. + 부계정 시스템 제거

    • @uds3656
      @uds3656 개월 전

      딴겅 몰라도 진짜 승급전은 무조건 만들어야됨

  • @user-qr3xk8nx5m
    @user-qr3xk8nx5m 29 일 전

    최근 솔랭 수준 심하네요.. 매판마다 박치기하는 얘들 한명씩 있어서 연패 계속 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지나 하고 계속 해봤더니 다3에서 플1로 수직 낙하...어느샌가 박치기 공룡이 되어있는 저를 발견했네요.박는 얘들한테 욕하면 제재 당하고 그렇다고 달랜다고 달래지는 얘들도 아니고 해결법은 같이 박기 밖에 없는게 현재 솔랭 현실인것 같아요

  • @user-jr3yj7sh5f
    @user-jr3yj7sh5f 개월 전

    작년에는 스플릿 종료가 이렇게 빠르지 않았던 것 같은데… 프리시즌 추가되려나?

  • @user-qn9nr2qe2e
    @user-qn9nr2qe2e 개월 전 +4

    왜 닷지하면 점수까이는건지 모르겠음
    ㅅㅂ 픽창부터 질거뻔한데 닷지하면 제제가 쌔니까
    ??던짐 니들이 달지하셈 ㄱㄱ 이지랄나지

  • @user-li3sj2ws9z
    @user-li3sj2ws9z 개월 전 +3

    나 본계 골드인데 부계 일부러 브론즈 배치 뜨게 해서 돌리는데 팀운 없으면 걍 못올림 내가 실험해봤음 사람 아닌게 팀에 2명이상 항상 있음

  • @TruongPhuongMai
    @TruongPhuongMai 16 일 전

    정배요정 지금부터라도 알았으면 시작하면돼!

  • @DHDHLLL
    @DHDHLLL 개월 전

    지금 브 실 골 -> 이전 승급 승격전 있었던 시대에로 따지면 아이언 브론즈 실버 ㅋㅋㅋ 부케 아이언 보내볼려고 몇일을 노력했는데 실버3 4 이하로는 죽어도 안떨어지드라 내가 줫같이 겜해도 팀원 4명이서 이겨주는 사태가 엄청 많이 나옴

  • @user-ju7cv7xr1u
    @user-ju7cv7xr1u 개월 전 +7

    게임 패배시 -28 승리시 +19
    안계심? 없음? 라이엇 .....

    • @user-kv9uj9wx8r
      @user-kv9uj9wx8r 개월 전 +1

      트롤이
      벼슬인
      협곡

    • @user-jr9mi9pu3t
      @user-jr9mi9pu3t 개월 전 +4

      님 승률 몇할인데요? 7할이상이면 절때로 그렇게 안나옴 거기다 현재 자기 티어에다가 걸리는 매칭까지 봐보셈 자기가 거기에 맞는 평균티어에서 게임을 하고 있나
      말 그렇게 하는 사람들 보면 다 승률 낮더라 ㅋㅋ

    • @thesmallumbrella7579
      @thesmallumbrella7579 개월 전

      님 티어가 아닌거임

    • @user-cr5bl3kf4o
      @user-cr5bl3kf4o 개월 전

      예전보단 낫지 ㅋㅋ 3년전 -24포 이기면 12점줬음 참고로 다2구간 승률 55퍼넘음

    • @user-jr9mi9pu3t
      @user-jr9mi9pu3t 개월 전

      @@user-cr5bl3kf4o 이게 ㄹㅇ 3년전엔 다1일때 11~16점 오르고 17~21점 떨어짐ㅋㅋㅋㅋ

  • @user-lp6rx6hz9j
    @user-lp6rx6hz9j 개월 전

    시즌7때 최티 다2까지 가봤는데
    그때도 이런 애들이 다이아구나 싶을 정도로 수준이 너무 낮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뭐 말 할 것도 없을듯
    그 이상은 안 가 봐서 모르겠지만😢

  • @user-tz5mh7il1z
    @user-tz5mh7il1z 24 일 전 +1

    게임 진행에 대한 라인별 기여도에 따라 점수를 부여해야 한다 생각함 그러면 잘하고 게임을 이기려는 사람은 열심히해서 더 높은 점수를 받고 그 실력보다 못하거나 어뷰 (버스,마차) 인 사람들은 점수를 덜 받아 올라가기 힘들게 해야 한다
    반대로 게임진행에 장애를 일으키는 ( 트롤 ) 유저는 패배했을때의 점수보다 더 많이 떨어지게끔 해야 티어를 높히자 하는 사람들의 발목을 더 안잡지 않을까
    플레 1에서 실버 4까지 떨어진 유저의 한풀이 입니다

  • @arasezz3666
    @arasezz3666 개월 전 +4

    에매랄드 = 예전 플레티넘하위구간
    다이아34 = 예전 플12구간
    다이아21 = 예전 다34구간
    마빵단 = 예전 다1구간
    마스터2-300점 = 예전마스터초입
    이정도로 보면 될듯

    • @user-bk6ns8tu7l
      @user-bk6ns8tu7l 개월 전 +2

      마빵단이 다34라고 보셔야합니다.

    • @user-bk6ns8tu7l
      @user-bk6ns8tu7l 개월 전

      마스터 2-300은 다12. 거품 개많아요 마스터 애들

    • @user-du6ll9ji1v
      @user-du6ll9ji1v 개월 전

      저 방금 플래로 강등당하고 한판 더 져서 플레1 23점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요 전시즌 실버들이 대부분 에메다이아에 있으신분들이 많네요 😅😅 오늘만 벌써 5~6명 본거같습니다 15판 기준? 너무 힘들구요 저도 게임 더이상 멘탈 가루되서 정상적으로 못하겠습니다😢😢 글고 매칭을 끊고 10분뒤에 돌렸는데 전판에 정글이랑 입에걸레물고 지랄하던 탑을 또 만났어요😊😊😊 저도 롤악귀가 되어야겠습니다!

    • @miwi1470
      @miwi1470 개월 전

      에메랄드1-4 = 예전 골4~플3
      다이아1-4 = 예전 플2~다4
      마스터0-200 = 예전 다2~3
      마스터2-300 예전 다1
      마스터300-그마초 = 예전 마스터초

  • @janhyang3249
    @janhyang3249 개월 전 +5

    안티캐리 극대화해서그럼 ㅈㄴ못해도 현티어에서 안내려가짐
    현상금삭제좀해라
    내가 잘컸으니 더 사려야되는게 말이되냐고 ㅋㅋ

    • @janhyang3249
      @janhyang3249 개월 전

      부활시간 ㅈㄴ줄여서 초반에 킬따도 손해되는경우도 많고 맘에안듬
      정글이 1:1 유충교전이기고 따면 집에가야함 왜? 치고있으면 상대는 풀피에 템사들고오니까 ㅋㅋ

    • @user-og3vu4gz8s
      @user-og3vu4gz8s 개월 전

      @@janhyang3249 왜 집에감? 유충은 다잡기엔 리스크가 커서 요즘 한개나 두개정도 먹고 빠지는게 정배임 어차피6유충 아니면 기댓값도 별론데 유리한 거 아닌이상 그걸 왜 끝까지 치냐?

    • @HayanSnowFlower
      @HayanSnowFlower 개월 전

      ​@@user-og3vu4gz8s한 개나 두 개 먹고 빠지는 게 정배일 정도로 리스크가 커진 게 짧아진 부활시간도 영향이 있다고는 생각 안하니?
      용이랑 저울질해서 밸류 낮아서 거르는 건 둘째치고, 아예 윗쪽 지형에서 싸움 이겼는데도 집 찍어야 할 정도로 상대가 빨리 나온다는 거잖아 ㅋㅋ

    • @user-ry8yw7zk4j
      @user-ry8yw7zk4j 개월 전

      일단 갸추박고간다..라인전에서 한 5킬따도 상대가 한번만 따면 바로 비벼지는 ㅈ망겜 ㅋㅋ 그리고 추가로 텔 미니언이랑 와드에 탈수있게 복귀좀 시켜라 진짜..탤포타는거도 실력을 가르는 영향중 하나인데 이걸 쳐없애니까 애들간에 티어별 실력간극이 안생기지 ㅅㅂ

    • @HayanSnowFlower
      @HayanSnowFlower 개월 전

      @@user-ry8yw7zk4j 실수로 정글이나 서폿이 킬 먹고 그게 상대 라인에 제압골 주는 상황으로 번져버리면 진짜 답없음
      특히, 샤코 파이크 이렇게 유통기한 있는데 킬캐치는 되는 놈들... 게임 굳힐 줄 모르면 안했으면 좋겠음 ㅋㅋ

  • @user-qz7jy9ky4w
    @user-qz7jy9ky4w 25 일 전

    진짜 문제는 에메랄드 인구가 적어서 다이아에 가까워 질 수록 어쩔 수 없이 에메4 0포들을 만나야 된다는 거임
    어느 순간 내 실력으로 올라가는게 아니라 팀에 트롤이 있냐 없냐 이걸로 티어가 올라가는게 너무 화가남
    그냥 게임 열심히 하는 사람만 손해를 보는 느낌 그렇다고 롤 접고 다른 게임 할려니 막상 또 할 게임이 없음
    그냥 이거 무한 반복임

  • @bmo284
    @bmo284 개월 전 +1

    개인적으로 라이엇에 문의를 몇번 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티어를 히말라야 산이라고 하면 라이엇의 패치는 유저들에게 쉽게 등반을 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하지만 고티어라고 생각 했던 곳이 히말라야에서 오름수준이 되어버렸고 많은 사람이 왔다 갔다 하면서 생태계가 더럽혀져 더이상 그 산을 찾지 않게 되었죠. 제 생각은 티어 하드리셋이 답입니다. 티어 세분화 하면 할수록 좋죠 다만 등반을 하기 어렵게 해야지 그만큼 성취감도 생기고 게임의 질도 올라간다고 봅니다. 저티어와 고티어의 차이는 극명하게 드러나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하드하게 매시즌 게임을 했던유저지만 이번시즌은 배치고사마저 하지 않고 라이트하게 하고 있습니다. 고티어로 올라가던 성취감과 게임 한판 한판을 음미하며 그 수준을 즐기던 사람으로서는 안타깝네요.

    • @user-ih5sw4zk6i
      @user-ih5sw4zk6i 개월 전

      진짜 비유좋네 12시즌 이전 점수패치가 없던때는 그냥 순수하게 좆빠지게 산을 올라서 마스터찍은거고
      13시즌 점수패치 이후는 등산로로 인위적으로 계단을 만들어줘서 쉽게올라온거
      그러고 근본마스터들이랑 같은척하니까 문제인거

  • @Dotty_Fan_Minecraft
    @Dotty_Fan_Minecraft 개월 전 +3

    못하는애들이 제일 말이 많음
    올라갈애는 올라가고 떨어질애는 떨어짐 결국

  • @BurstB
    @BurstB 개월 전 +4

    이 게임 아직도 하는 사람 있냐

    • @lIllIllIllIlII
      @lIllIllIllIlII 개월 전

      너가 아직도 이 게임 관련 영상을 찾아보는 것 처럼 말이지??

    • @BurstB
      @BurstB 개월 전 +2

      @@lIllIllIllIlII 맞지 나는 이 게임의 하락세를 보고싶거든

    • @BurstB
      @BurstB 개월 전

      @@lIllIllIllIlII 내가 대회는 좋아하지만 인게임은 점점 망가지고, 현생 살게 되니 멘탈/시간 가성비가 다른 게임들에 비해 너무 떨어져서 관둔지 1년도 넘어가는 것 같다 벌써

    • @BurstB
      @BurstB 개월 전

      @@lIllIllIllIlII 넌 말하는걸 보니 아직 인게임에서 못 빠져나왔구나 힘내라

    • @user-ls5kj4ko5z
      @user-ls5kj4ko5z 개월 전 +1

      ​@@BurstB뭐 이런 개븅신이 다 있음? ㅋㅋㅋㅋㅋ

  • @trit1108
    @trit1108 개월 전

    2:39 뫼비우스의 띄 어쓰기(?)

  • @ForesterMackriell-ob6sl

    정배요정 이게요즘완전 히트쳤다던데 뭔지 궁금하긴하넹

  • @user-sp5iy2mi3i
    @user-sp5iy2mi3i 개월 전 +7

    쌩배련들 브론즈부터 시작하게바꿔라 운좋게 플레이상가는애들2랩타이밍도모르고겜하고있다

    • @Oner_K
      @Oner_K 개월 전

      어제 쌩배만났는데 0승2패 인데 에메랄드 큐에 있더라 뭐냐이거?!

    • @user-dz8er9mj8k
      @user-dz8er9mj8k 개월 전

      나도 쌩배 2승 16패 플래 만남

  • @dksl111
    @dksl111 개월 전 +12

    티어 올리기 힘든 사람
    👇
    👇
    👇

  • @user-ks6op4vs3j
    @user-ks6op4vs3j 개월 전 +2

    T1 스킨 언제 나오나요

  • @TranKieuHanhDung.
    @TranKieuHanhDung. 16 일 전

    뭐이런게 있어 할수있는데 방송보면서 소박하게 한입하기 좋군 #정배요정

  • @user-rc1qp4wu2u
    @user-rc1qp4wu2u 개월 전 +1

    그냥 승급전있던때로 롤백하자.... 7시즌부터 마스터에서 그마 유지하고있었는데 갈수록 유지하는것도 힘들고 0/10/1 이렇게 꼬라박는 애들이 10판중 7판을 만나서 이번시즌 랭크 접기로했음;;

  • @user-tm2yn8vr4s
    @user-tm2yn8vr4s 27 일 전 +1

    진짜 에메랄드라는 곳 이 너무 힘들어요 게임을 하면 졋잘싸로 지든 하면 아 아쉽네 하도 넘어갈 수 있지만 무슨 게임의 판도가 투포환 던지는거마냥 누가 먼저 던지느냐 싸움이고 애들 수준도 바닥임...
    골드 플 애들도 기본적으로 하는것들이 에메는 어떻게 올렸는지도 모르겠고 지들말이 다 맞고 틀리면 존심 부리고 겜 던지는데 이게 말이 되나 진짜....
    점수도 이기면18 점 면30점인데 어케 올리라는건지

  • @user-el5hj2fg8s
    @user-el5hj2fg8s 17 일 전

    아 진짜 좀 서로 수준이 맞는 팀원들이 걸리면 좋은데 같은 티어인데 같은 티어 같지가 않아요 진심.. 특히 플레티넘 에메랄드 구간이 제일 힘든거 같음 본인 에메랄드2

  • @user-yi7ob9vl4u
    @user-yi7ob9vl4u 개월 전

    1티어 적폐챔들은 빠른 패치로 꿀은 못빨게 해야하는데 아직도 볼베같이 갑자기 걍 너무쌔지는 경우가 허다함... 그리고 헬퍼랑 버스기사

    • @banggea1010
      @banggea1010 개월 전

      요즘은 그냥 딱 정리가 됨
      적폐챔 고정(요네, 이즈)으로 절때 안떨어지게 하는 애들 있고 가끔 치고 올라오는 애 있음 볼베마냥 진짜 요즘은 실력상관없음 적폐챔은 진짜 개날먹밖에 없어서 연습할 필요도 없고 가끔 치고 올라오는 애만 잘 연습해주면 됨 진짜 그러면 실력을 아득히 뛰어넘은 티어를 가지게 될것임

  • @minss223
    @minss223 개월 전 +1

    ㅋㅋㅋㅋㅋ 랭겜 접은지 2년. 내 롤 삶 최고 선택이었다

  • @user-ps1zf4mq3z
    @user-ps1zf4mq3z 개월 전 +2

    랭크 개판이라 망한거나 다름 없음ㅋㅋ 다 떠나버렷!

  • @2del557
    @2del557 개월 전 +1

    언제까지 같은 티어매칭이 아닌 자유랭이랑 구분도 안되게 브실골 티어격차 벌어지게 매칭시켜보셈 랭크해서 올리고싶나 이럴거면 mmr시스템 폐지시키고 승급전시스템 다시부활시키셈
    승률 63퍼까지 올려놨는데 어느 지점부터 뭐해보지도못하고 나뺴고 라인다터지고 운영으로라도 풀어볼려고 시도 해보면 이미 채팅창에서 분열나서 서렌창3표 올라가있고
    뭐해보지도못하고 강제서렌당하는데 판수찍어눌러서 티어올리거나 부캐듀오해서 올리는것밖에답없음

  • @Yim_0-_-0
    @Yim_0-_-0 개월 전 +2

    지금 롤이 운으로 올리는게 가능한거는 팩트임
    과거에는 mmr이 플4인 경우는 플2만 와도 승리시 15점 패배시 17~의 모습을 보여줘서 가령 운빨타서 10연승을 해도 150점 오르는게 최선이었음
    그리고 다시 5연패 박으면 85점 하락임
    그리고 이후에 승패 승패 반복하면 플3복귀임
    지금은? 승리시 웬만해서 20점 이상 주고, 승패시 양수라서 10연승시 200점 즉, 다4 달성이 가능한거임

    • @Yim_0-_-0
      @Yim_0-_-0 개월 전

      그러다보니 주차하는 애들이 생기고 올라가도 연패만 박지 않으면 웬만해서 강등을 안당함

    • @okeojin
      @okeojin 개월 전

      원래 플4에 있어야하는 애를 플2를 준 기존 시스템의 문제를 고쳐서 지금은 플4를 줘서 그래보이는 거 아님?

    • @Yim_0-_-0
      @Yim_0-_-0 개월 전

      @@okeojin 운빨티어, 점수 인플레는 23하반기 시즌부터 있던거라.,,

    • @user-og3vu4gz8s
      @user-og3vu4gz8s 개월 전

      @@Yim_0-_-0 이제 4티어에서 3~4판정도지면 강등당함

  • @user-wv1eh8jp7h
    @user-wv1eh8jp7h 개월 전 +1

    다1 0점이 2000등인시절이 근본이였다는걸 이제서야 깨닫는다 지금 마스터 0점이 15000등 언저리일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