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탈리아 언론이 한국을 극찬하는 이유 "한국 그대로 따라할 것"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0. 06.
  • 이탈리아 언론에서 한국의 전자화폐에 대한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제휴컨텐츠 뉴스 기사의 부분 및 전체 인용 사전승인 - 저작권자(C) 연합뉴스, Travel Tube - 무단전재 및 재배포, 컨텐츠 도용, 영상 컨텐츠 재가공화 금지- 트래블튜브 영상공유 가능

댓글 • 1.1K

  • @soq801
    @soq801 4 년 전 +434

    카드를 쓰니까 옛날에 소매치기 빈집털이 많았는데 지금은 그런경우 드물어졌죠

    • @user-li3ke9px2h
      @user-li3ke9px2h 4 년 전 +61

      연관은 없지만
      대신 보이스피싱이 많이 늘어난듯

    • @goo2405
      @goo2405 4 년 전 +14

      이거 정말 그런거같아요~

    • @djjo7694
      @djjo7694 4 년 전 +9

      범죄의진화ㄷㄷ

    • @NNN-jd4qj
      @NNN-jd4qj 4 년 전 +3

      @@user-li3ke9px2h 와 그러네요 ㅋㅋ

    • @user-jb3qs9ge6g
      @user-jb3qs9ge6g 4 년 전 +4

      그래도 정말 현금많이 들고 다녀서 불안한건 정말 없어진거같아요 ㅋㅋ

  • @GongryongMan
    @GongryongMan 4 년 전 +402

    다른게 아니라 카드를 써서 편리한만큼 세금도 또박또박 내는거죠. 사실 탈세를 안한다면 국가에게나 시민에게나 윈윈인건데 굳이 다른 이유를 찾을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 @HACOO21
      @HACOO21 4 년 전 +2

      문제는 탈세가 아니라 그 세금들 정치인들 공무원들이 엉뚱하게 써서 더문제지

    • @user-qw7xj1xu4n
      @user-qw7xj1xu4n 4 년 전 +1

      @@HACOO21 너무 단순하시에요...
      탈세 엄청납니다..공부좀하세요

  • @inhwankang5657
    @inhwankang5657 4 년 전 +379

    어떤 제도를 만들고 시행함에 강제성보다 혜택이 주어진다면 국민 스스로 참여할 것이다.

    • @HACOO21
      @HACOO21 4 년 전 +1

      카드사용을 부추기기보단 정부에서 수수료를 부담해주던 크게 낮춰주던 사용하는 사람이 수수료부담하도록해야지 카드수수료를 소상공인에게 부담 하라는것도 잘못된일임

    • @inhwankang5657
      @inhwankang5657 4 년 전 +1

      @@HACOO21 동감입니다.

  • @komorebid1602
    @komorebid1602 4 년 전 +907

    현금은 겨울에 가끔 몇천원 정도 필요해. 붕어빵, 오뎅 때문에ㅋㅋㅋㅋ

    • @user-cp5yy2jh4j
      @user-cp5yy2jh4j 4 년 전 +59

      요즘은 길거리 포차
      풀방파는데서도 카드
      쓸수있는데가 더러 있더군요ㅡ

    • @GimArmy
      @GimArmy 4 년 전 +25

      ㅋㅋㅋ 뽑기할때두요

    • @_jabee
      @_jabee 4 년 전 +23

      오뎅이 500원이아니라 이제 700원이더라구요........ㅠ

    • @saeroi2990
      @saeroi2990 4 년 전 +9

      @@_jabee 헉...나쁜오뎅

    • @goldhand6940
      @goldhand6940 4 년 전 +5

      요즘은 피시방도 카드 돼드라

  • @user-hh2jq2xy5t
    @user-hh2jq2xy5t 4 년 전 +424

    수백억도 많은건데 수백조???
    그걸 그냥 놔둔게 더 신기하네여 ㅋㅋ

    • @MomitoSeo
      @MomitoSeo 4 년 전 +27

      놔 둔게 아니라 못하는 거죠.
      현금은 흐름을 파악하기 쉽지 않아서.

    • @user-ll5kh7sr9w
      @user-ll5kh7sr9w 4 년 전 +33

      일본이 그래서 힘듬ㅋ 왜 한국인이 현물시세 올려주잖아요 현금 써주고 지방가서 실질적으로 시장가치 올려주고 일본은 곧망할꺼임.

    • @fate0106577
      @fate0106577 4 년 전 +10

      마피아 세력이 커서 어쩔수 없을걸요 ㅋ

    • @user-jf2yz8cb5b
      @user-jf2yz8cb5b 4 년 전 +8

      ? 정치꾼 경찰 검찰들이 그 돈을 같이 나눠먹음.

    • @hyunsookim6096
      @hyunsookim6096 4 년 전 +11

      지하세력에서 받아먹는게 있어서 법을 못바꾸는거죠 ㅋ
      그정도는 아니지만 멕시코 카르텔이 나라를 좌지우지하는것처럼....

  • @user-oh8wy9lj2l
    @user-oh8wy9lj2l 4 년 전 +210

    각종 페이 나오면서 핸드폰만 들고 다녀도 되는 세상이 됐어 가끔 시골에 신용카드 안되면 폰으로 계좌이체해주면 되고

    • @blueblue4401
      @blueblue4401 4 년 전 +3

      공감합니다

    • @user-gz9tp4gn6w
      @user-gz9tp4gn6w 4 년 전 +7

      석달간 신용카드 체크카드 없이 현금으로 살아봤더니 더 불편하더만요 ㅜㅜ
      스타벅스 커피도 거부당하기도하고
      주차도 안되는곳 있고
      가게나 편의점도 동전 계산하면 시간 오래걸리니 오히려 현금 안좋아함.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345

    우리나라처럼 혜택많으면 알아서 만든다.

    • @_johnkimchannel9449
      @_johnkimchannel9449 4 년 전 +2

      미국카드는 혜택이 한국보다 많은데
      현금만 되는 업체도 많아 그런지 현금쓰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 @HACOO21
      @HACOO21 4 년 전 +2

      혜택 같은건 없어져야함 그냥 자기가 소비한만큼 내는게 정상인거지 자연스럽게 공짜 서비스 마인드가 있으니 당연하게 생각하는게 문제 카드수수료는 사용하는 사람이 부담하도록 해야된다 마냥 카드사용을 부추기기 보단 카드쓰는 사람이 수수료를 내게하던 정부가 부담하던 해야지

    • @Bbangsil_chairman
      @Bbangsil_chairman 4 년 전 +2

      그러기 위해선 홍보가 잘 되어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유행에 민감하고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과 기타 통신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것이 상당부분 일조했다고 봄

  • @user-sq2br5px7o
    @user-sq2br5px7o 4 년 전 +983

    한국인은 귀찮은거 질색이거든 ㅋㅋㅋ

  • @ioeh9893
    @ioeh9893 4 년 전 +123

    우선 금융실명제 실행한게
    아주아주 좋았음.
    이거로 인해서 돈 추적을 쉽게 할수있었음.

    • @Smile_77
      @Smile_77 4 년 전 +12

      하나회 척결, 금융실명제는 여러 오명이 있기는 하지만 고 김영삼 대통령의 대표적인 업적 중 하나죠.

    • @user-zu1mv1lw8x
      @user-zu1mv1lw8x 4 년 전 +10

      김영삼의 업적들 중에 칭송받는 것 중 의 하나지요. 비밀리에 준비해서 긴급명령권까지 발동시켜서 진행했었죠.

    • @jhkim9332
      @jhkim9332 4 년 전 +1

      있는놈만 탈세하고 시민만 혈세 뜯기는제도 바로 카드제도.결국 혈세 뜯을려고 카드도입 했다는 이야기

    • @CrabTastingMan
      @CrabTastingMan 4 년 전 +2

      Jh Kim 개소리하네. 그럼 금융실명제 없던 시절이 더 서민들에게 공평하다고 하는 거?

    • @daniellab1928
      @daniellab1928 4 년 전

      선진국은 다 있는 제돕니다. 오히려 김영삼 이전에 이런 제도가 없었다는 것에서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가 얼마나 부정부패한 자들인지 알 수 있습니다.

  • @user-fb8id9mc6k
    @user-fb8id9mc6k 4 년 전 +50

    강남터미널상가들 현금유도에 카드결제시 불법임에도 뻔뻔하게 생색까지 내가며 10%이상 웃돈 받는데 제발 그런 악덕 장사꾼들 좀 단속 했슴 좋겠습니다.

  • @hanpyulkong3676
    @hanpyulkong3676 4 년 전 +554

    이태리는 마피아들이 탈세 등으로 수백조를 법니다.

    • @ariea3406
      @ariea3406 4 년 전 +10

      HanPyul Kong 에이 수백조는 아닌거 같아요ㅋㅋ 1,2조면 모를까 수백조면 우리나라가 1년간 쓰는돈인데... 수백조 벌었으면 이미 마피아가 미국 러시아 중국 다먹었을거에요

    • @user-wp6og7sh3q
      @user-wp6og7sh3q 4 년 전 +1

      그건그나라얘기

    • @user-pg5hn6ei7u
      @user-pg5hn6ei7u 4 년 전

      삼성도 십몇조 버는데 ㅋㅋ

    • @user-es8jc9mm6m
      @user-es8jc9mm6m 4 년 전 +4

      우리나라 올해 예산이 469조인데 마피아가 탈세로 수백조를 벌어요? 그건 쫌...

    • @hanpyulkong3676
      @hanpyulkong3676 4 년 전 +2

      @@user-es8jc9mm6m 탈세, 마약, 매춘, 보이스피싱, 고리대금업 등으로 벌지요.

  • @user-ge2mc1dz5j
    @user-ge2mc1dz5j 4 년 전 +1717

    내가 카드를 쓰는이유 -> 동전이 발생 하는게 싫어서

    • @cja1685
      @cja1685 4 년 전 +78

      저도요~ 동전가지고 당기는게 젤루 시로요~~ㅋ

    • @sejonggong9455
      @sejonggong9455 4 년 전 +98

      이게 맞음 ㅋㅋㅋ 그리고 삼성페이 같은거 진짜 너무 편해

    • @lalala-iv7bo
      @lalala-iv7bo 4 년 전 +38

      뀨뀨뀨까님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그랰ㅋㅋㅋㅋㅋㅋㅋㅋ

    • @jym4119
      @jym4119 4 년 전 +56

      이젠 현금도 가지고 다니기 시름

    • @user-go2mv2rp7j
      @user-go2mv2rp7j 4 년 전 +20

      @뀨뀨뀨까 생각만해도 아포 ㅠㅠ

  • @slki9246
    @slki9246 4 년 전 +703

    하지만 카드사를 잘 조져야 할걸.. 안그럼 소상공인들 수수료 피해가 클테니.

    • @user-rc7ef6ri5l
      @user-rc7ef6ri5l 4 년 전 +42

      소상공인이 수수료 피해가 제일 높을 수 밖에 없는이유 건수가 작고 금액이 작기 때문에...카드사가 수수료를 제일 높게 받는다 큰 쇼핑몰일수록 수수료 협상으로 더 적게 받음

    • @dk_tot_anna
      @dk_tot_anna 4 년 전 +38

      영세상인들은 연간700만원 한도로 환급해주는 제도있는데...

    • @user-rc7ef6ri5l
      @user-rc7ef6ri5l 4 년 전 +13

      @@dk_tot_anna 거기까지는 잘 몰랐네요^^

    • @namja2yagi
      @namja2yagi 4 년 전 +4

      @@dk_tot_anna 그 영세 상인이 얼마나 될라나요?

    • @dk_tot_anna
      @dk_tot_anna 4 년 전 +9

      @@namja2yagi 공급가액 10억원 이하로 알고있어요

  • @user-zl4gk8nl7b
    @user-zl4gk8nl7b 4 년 전 +178

    이탈리아야.. 도시간 광케이블부터 먼저 연결해라..ㅋㅋ

  • @LuckyDay777
    @LuckyDay777 4 년 전 +329

    동일본지진 때 1800억 기부 해줬더니 리스트빼고 한국 욕하면서 "독도"를 교과서에 일본땅이라고 거짓표기하는 이중성일본 불매 계속 부탁드립니다.

    • @shin202j
      @shin202j 4 년 전 +7

      동의는 합니다만 내용과 상관없는 댓글은 자제좀

    • @dasskuku8216
      @dasskuku8216 4 년 전 +2

      자리에 맞게 좀 해라
      이러니까 불매운동하면 욕 부터 박는 사람들이 나오는거지
      니 같은 놈들 때문에 다 싸잡아서 욕 먹는거야

    • @tory6760
      @tory6760 4 년 전 +2

      낄낄빠빠 하세요

    • @LuckyDay777
      @LuckyDay777 4 년 전 +20

      @@dasskuku8216 전국민이 참여하는 불매운동인데 누가 욕하는데 에휴,, (참여는 하냐 ㅋ)
      최근 영상 10개중 과반수이상이 일본영상인데 꼭 이런 프로불편러놈들이 문제지..

    • @user-zm2ss1jt9o
      @user-zm2ss1jt9o 4 년 전 +4

      저는최근에알았서요.나쁜겄들

  • @VPobendetta
    @VPobendetta 4 년 전 +80

    사마천에 사기에 보면 국민을 이익으로 유도해라 라는말이 있음 알아서 자기한테 이익이 오면 잘따라감

  • @user-bo8ct5eb4z
    @user-bo8ct5eb4z 4 년 전 +173

    지금부터 하면되죠.
    자 그럼 인프라 구축에 얼마를 쓰실거죠?
    저희가 해드리겠습니다.
    그 부러운 시스탬이 이태리에 구축되는걸..

  • @tv6157
    @tv6157 4 년 전 +44

    카드결제일만 되면 현금좀 쓸껄 너무많이나왔다..후회하고 있었는데 나라에 좋은일하고 있었네용~ 암튼 우리나라 최고~!😃👍

  • @user-tu5vk7qr9b
    @user-tu5vk7qr9b 4 년 전

    우리는 일상인데 이것을 부러워하다니! 암튼 대한민국 화이팅!🤩🤩🤩🤩🤩

  • @Lee4or2
    @Lee4or2 4 년 전 +275

    그래 다같이 카드좀 쓰자. 외국 나가서도 늘 현금 쓰는 게 즐겁지만은 않더라

    • @user-qs3vx8ez8g
      @user-qs3vx8ez8g 4 년 전 +1

      외국은 환률때문에 현금이 더 이득일지도...

    • @in1400
      @in1400 4 년 전 +1

      외국은 환전이 싸지 카드결제해야할 때는 한국돈으로할래 이지역화폐로 할래 물어보는데 그나라 지역화폐로 하는개 훨 이득임.

    • @jayj7243
      @jayj7243 4 년 전 +1

      카드가 편리해보여도 큰 금액은 환전도 불리하고, 더 나아가서 근로자만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소득공제 대상에서도 외국에서 사용한 금액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선택은 결국 본인 몫

    • @Lee4or2
      @Lee4or2 4 년 전 +1

      그러고보니 그런 부분을 잊고 있었군요...

  • @beomsong527
    @beomsong527 4 년 전 +160

    카드도 이제 하나만 있거나 없어도 되죠. 삼성페이,카카오페이 개 편해요.

    • @user-xn8nm9gf6r
      @user-xn8nm9gf6r 4 년 전 +8

      Lg페이는요!!! Lg폰에도 lg페이가 있다구요!!

    • @user-nc7jf6ks8y
      @user-nc7jf6ks8y 4 년 전 +6

      삼성폰 삼페가갑 나머진 카카오페이..

    • @user-rk5yv1qe5r
      @user-rk5yv1qe5r 4 년 전 +2

      내가 일반카드만 쓰니,페이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지만,,만약 핸드폰 방전되면 어떻게~?
      그럼 못쓰는거잖아~.

    • @VANI77ASKY
      @VANI77ASKY 4 년 전 +2

      @@user-rk5yv1qe5r 핸드폰이 매일 방전되나봐요?
      전화,sns,인터넷 등 사용못하는게 더 문제겠죠

    • @user-nc7jf6ks8y
      @user-nc7jf6ks8y 4 년 전

      @@user-rk5yv1qe5r 방전돼본적어없어서 그부분을 생각못했네요 삼페 8개월차^^;

  • @user-wr1ib9my6b
    @user-wr1ib9my6b 4 년 전 +40

    우리나라는 "사"자들어가는 직업군들만 법으로 카드결제 의무화 하면 세금 더 많이 걷을텐데---

    • @user-ui4yp8gh9y
      @user-ui4yp8gh9y 4 년 전 +3

      사자가 들어가는 전문직들의 놀이터 클럽식 안마방.
      뉴스에 보도되지 않는 은폐된 돈 150조.
      지하에서 돌고돌며 달랑달랑 덩실덩실 그들만의 파티.

  • @user-jh7vo6cn6r
    @user-jh7vo6cn6r 4 년 전 +182

    신용카드사용후 발생하는 세율 더낮추어야 합니다 대기업들 손도안되고 돈버는거 국민들 고통입니다

    • @sanggyungkim9513
      @sanggyungkim9513 4 년 전 +3

      그쵸.. 신용카드 최대의 약점이자 인류최악의 불합리와 어리석음 죠..수수료 발생안하는 체크카드, 현금직불카드를 신용카드 없애고 대체해야 된다고 봅니다.. 교통카드처럼 현금 충전하는 방식이나..

    • @HACOO21
      @HACOO21 4 년 전

      카드사용을 부추기기보단 정부에서 수수료를 부담해주던 크게 낮춰주던 사용하는 사람이 수수료부담하도록해야지 카드수수료를 소상공인에게 부담 하라는것도 잘못된일임

  • @ngede80
    @ngede80 4 년 전 +6

    김영삼 대통령의 금융실명제가
    아니였다면 체크와// 신용카드
    아무리 써도 소용없죠
    김영삼 대통령은
    금융실명제 하나만으로도
    칭송받아 마땅한분입니다👍👍👍

    • @goo2405
      @goo2405 4 년 전 +1

      진심 이거말고도 많은 업적이있지만 이건 레알입니다

  • @kanny6317
    @kanny6317 4 년 전 +75

    카드사 잘 관리안하면 ㅈ될걸....

  • @onjena5618
    @onjena5618 4 년 전 +49

    음 요즘은 카드도 들고 다니기 귀찮아 핸폰으로 페이결제하는데 ㅎ~

    • @blueblue4401
      @blueblue4401 4 년 전

      저랑 같네요^^

    • @user-zm6bv2wt8b
      @user-zm6bv2wt8b 4 년 전

      빙고 시장같은 기피대상 1호 현금달라니 귀찮음

    • @sumsumoksusu0
      @sumsumoksusu0 4 년 전

      @@user-zm6bv2wt8b 계좌이체 가능

    • @user-zm6bv2wt8b
      @user-zm6bv2wt8b 4 년 전

      @@sumsumoksusu0 통장에 잔고가 있어야지 월급날 땡하고 공과금 나가니

    • @user-zm6bv2wt8b
      @user-zm6bv2wt8b 4 년 전

      @@sumsumoksusu0 그럼 현금 영수증처리 해주나요

  • @maineroad1894
    @maineroad1894 4 년 전 +1

    통신사 제휴카드 은근 쏠쏠해서 계속 쓰게되네요

  • @user-qm6lo9bf7w
    @user-qm6lo9bf7w 4 년 전 +108

    직장인들 번돈도 투명하기 때문에 번만큼 쓴것도 잡혀야 하는데 그게 안 보이면 직장인들에게 그 세금을 떼가니 열심히 카드쓰고, 현금 영수증을 하죠. 이명박때 세금, 연금으로 80만원가까이 토해보니 속이 뒤집어 졌었다는... 그 뒤로 거의 카드,현금영수증 사용하고 있어요

    • @user-rk5yv1qe5r
      @user-rk5yv1qe5r 4 년 전 +3

      세상에 80만원씩이나~ㅎㄷㄷ
      그렇게 내는 사람도 있긴있구나~.
      진짜 열딱지 낫겠다~.

    • @user-qm6lo9bf7w
      @user-qm6lo9bf7w 4 년 전 +4

      @@user-rk5yv1qe5r 네 진짜 홧딱지 났었는데 그렇게 열심히 현금영수증 카드 써도 박그네때는 내는건없었고 문정부때는 못해도 10만원정도 돌려 받았어요

    • @user-rk5yv1qe5r
      @user-rk5yv1qe5r 4 년 전 +2

      @@user-qm6lo9bf7w 나 같았으면 미쳐버렸을듯~.
      이래서 사업자측에겐 너무 미안하지만, 500 원 1000 원을 써도 카드로 사게 된다니까요~.
      아니면 뭐라도 더 사거나~.

    • @user-wd6rb7pr3b
      @user-wd6rb7pr3b 4 년 전

      총무과나 경리쪽이 무능해서 그럼. 전 직장 총무만 10년했었는데 매월 급여때 환급을 염두에 안둔 액면그대로 땜 단 부양자등 기본은 공제하고요 그럼 연말에 알다시피 공짜로 보너스 받는 기분을 직원들에게 선사함. ㅋㅋ

    • @user-qm6lo9bf7w
      @user-qm6lo9bf7w 4 년 전 +2

      @@raceyoo1668 사실이니깐요. 그리고 신기하게 이명박때 주변사람들 거의 세금 토해냈어요. 적게는20에서 많게는 100까지...물어봐요 정말 그랬냐고.그것도 두번이나 그랬고 현금영수증,카드잘해도 못해도 그 사람 임기내내 20은 나갔어요. 행정실이 모르겠어요? 다 알지?나름 이름있는 중소기업인데? 그래서 문재인때는 안나가기만 해도 다행이라 했는데 5~10을 돌려받았어요.

  • @user-ze8bn2hb2l
    @user-ze8bn2hb2l 4 년 전 +3

    카드 때문에 소매치기들 전멸 ㅎㅎㅎ
    동전 안생김
    지갑이 가벼워짐
    세금 투명성
    여러가지 유익한카드

  • @user-yj3er7oc3b
    @user-yj3er7oc3b 4 년 전 +237

    이탈리아 연립정부 관계자님
    대한민국에는 삼성페이와 엘지페이(소수지만)라는 독보적인 결제시스템이 있습니다
    삼성과 엘지 스마트폰을 이탈리아 국민폰으로 만들어 전자결제 비율을 올리시는게 어떠신가요

    • @user-zm6bv2wt8b
      @user-zm6bv2wt8b 4 년 전 +19

      맞죠 아예 카드조차 필요 없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되니 지갑분실 필요없죠

    • @kimeehyeongame6963
      @kimeehyeongame6963 4 년 전 +16

      오 폰도팔고 삼성페이 수수료도 벌고~

    • @hapark8552
      @hapark8552 4 년 전 +5

      근데 어쩌죠...?!! 그 페이라는것들이 수수료가 가장 비싼데ㅜㅜ...
      장사하는 사람들은 죽어납니다...
      왜냐면 페이가 나오기 시작할무렵 카드사들이 일제히 수수료를 내렸죠...
      페이가 나오기 때문에... 눈속임입니다...ㅠㅠ
      정부는 수수료좀 어떻게 해봐...!!!

    • @goo2405
      @goo2405 4 년 전 +1

      이탈리아쪽은 폰 도난율이 높지않나요?

    • @gyunjin40
      @gyunjin40 4 년 전 +5

      엘지페이쓰는 소수 여깄음 ㅠㅠ

  • @user-cv2nv8kc2y
    @user-cv2nv8kc2y 4 년 전

    뭔가... 국격이 높아짐을 느낍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 @user-lj6nv1hc4n
    @user-lj6nv1hc4n 4 년 전 +1

    카드결재 편리하고 좋아요👍

  • @limyoosoon
    @limyoosoon 4 년 전 +61

    카드사용 지갑에 돈을 가져다니지 않아서 좋음 얼마나 간편해.

  • @jaeeunshin2010
    @jaeeunshin2010 4 년 전 +35

    체크카드를 주로 써라.

  • @user-ic3pg4zo8d
    @user-ic3pg4zo8d 4 년 전

    한국멋있다!!! 한국 너무 좋아요 베트남에도 한국기업의 진출이 가장 많은 나라중 하나에요~ 베트남 사람들은 한국 기업으로 인해 일자리도 많이 생기고 국가적 개인적 발전도 많이 하고있어요 그래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는 세계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박항서 감독님도 한몫하셨고요. 이렇게 멋진 한국이라는 나라의 국민인 여러분들이 부러워요~

  • @chsboo
    @chsboo 4 년 전 +2

    초선진국으로 가는 막강대한민국을 지향합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이 일등 국민이거든요

  • @jinhookim1938
    @jinhookim1938 4 년 전 +85

    카드를 남발해서 경제위기가 왔다는 것만큼 멍청한 소리가 있을까. 아니, 지가 버는 거보다 많이 쓰면 망하는 게 당연한 건데, 그게 왜 카드 탓이냐고. ㅎㅎ

    • @user-fb8id9mc6k
      @user-fb8id9mc6k 4 년 전 +5

      님 말도 그닥 똑똑한 말은 아닌듯ᆢ
      인간에겐 욕망이라는 멈출 수 없는 아주 지독한 종특을 간과한 말입니다. ㅎ

    • @chocookieland
      @chocookieland 4 년 전 +6

      JIN HOO KIM/경제위기를 겪으신 분이 있긴하더라구요
      노량진시장에 회 사러 갔는데 횟집주인 아저씨가 김대중대통령이 카드사용장려를 하두 해서
      손님들이 현금 결재 안하고 카드만 사용해서 세금 내고 나면 남는 게 없다구
      이를 바득 바득 갈더라구요
      그 후로 단골이었는데 발길 끊었습니다

    • @jinhookim1938
      @jinhookim1938 4 년 전 +3

      @@user-fb8id9mc6k 욕망을 조절하지 못하면 그게 정상적인 인간인지? 카드값 잘 내다가 갑자기 실직했다거나, 집안에 큰 우환이 있어 예기치 않게 돈을 써서 어려워진 거 말고, 그냥 당시 표현으로 과소비해서 망한 거 말하는 거요. 여기서 똑똑한 게 왜 나오는지 잘 모르겠지만.

    • @daveneo1246
      @daveneo1246 4 년 전 +1

      소비활성화로 경제활성화 되는건데 지금처럼 가짜뉴스가 경제 망치는거죠

    • @MomitoSeo
      @MomitoSeo 4 년 전 +3

      @@user-fb8id9mc6k 욕망은 개인이 절제할 부분이 있는거지 그걸 어떻게 일일이 국가 탓을 할수 있겠습니까?
      욕망을 국가에서 관리해야 한다면,
      그런 식이라면 금주령 내려야 하고 경마와 로또도 금지시켜야 하고 담배도 불법으로 금지시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성적 욕망도 국가가 통제해줘야 하는 겁니까?
      그럼 그건 구공산주의국가와 다를바 없는 전체주어 국가가 되아야겠네요.
      카드사용 장려와 개인의 욕망으로 파산한 거는 다른 겁니다.

  • @user-lz5fl3xn8q
    @user-lz5fl3xn8q 4 년 전 +3

    세계선도는 대한민국이한다
    세계는 한국을따르라
    대한민국 파이팅!

  • @k-pop123
    @k-pop123 4 년 전

    한국의 특성이기도하죠~♡

  • @shakayun5800
    @shakayun5800 4 년 전

    한동안 목소리가 갈라지면서 아픈듯 했는데 요즘 다시 컨디션이 좋아지신듯. 건강하세요.

  • @user-rr3eg3fy7l
    @user-rr3eg3fy7l 4 년 전 +10

    항상 좋은소식 감사합니다.!!^^

  • @user-zq5lb2fz3v
    @user-zq5lb2fz3v 4 년 전 +51

    국민의 정부의 카드정착 및 정부전산화정책은 일부에서 신용불량자 양산 운운했지만 그로 인해 대한민국은 국가재정이 건전해짐은 물론 신용사회가 정착되었다.
    김대중 정부..it산업, 신용카드정착, 정부의 전산화, 문화개방정책 등등
    그 덕을 지금 보고 있는 것이다!

    • @user-cf3lx7sm4y
      @user-cf3lx7sm4y 4 년 전 +6

      플러스로 김대중대통령에게 가장 고마운 정책인 복지제도가 있지요 모두가 공평하게 누리는 국민건강보험과 더불어서 국민연금,기초생활보장 이 모든게 김대중대통령의 정책이었어요 건강보험은 그 전까진 지역마다 조합마다 나뉘어져있었는데 통합시키고요 김대중대통령의 복지정책은 it산업과 더불어 국회에서 여야 가리지않고 엄청나게 반대했죠 미쳤다고요 지금 우리가 누리는 복지는 김대중대통령이 초석을, 노무현대통령이 꽃을 피워 정착시켰죠 정말 우리는 그 덕을 보고있다는 젠피향님 말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park5178
      @park5178 4 년 전 +2

      잘한점도 꽤 있군요 재평가 되어야할듯. 희대의 삽질 햇볕정책은 첫 시도자로써 인정할만 함. 그 이후 놈현 문재인이 문제지

    • @pstarke1066
      @pstarke1066 4 년 전

      요즘애들은 모르겠지만 한나라의 대통령이 서태지같은 일개 가수 만나가면서 문화대통령이니 뭐니 존나 띄워주고 문화산업을 독려함
      그결과가 지금의 kpop이야
      지금은 엄연히 산업화된 게임산업도 그때만해도 게임폐인이니 뭐니 지금 서양인들 인식수준을 못벗어났을때 그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장려시킨게 김대중임

    • @park5178
      @park5178 4 년 전

      김형경 편협하시네요 좌 아니면 우 밖에 모르고. 하루빨리 좌익인지 좀비같은 사상에서 벗어나시길

  • @user-cz5kt2dq9f
    @user-cz5kt2dq9f 4 년 전 +1

    대한민국~최고최고~

  • @user-kc6qo9hq7q
    @user-kc6qo9hq7q 4 년 전 +2

    츄리닝 입고 현금쓰다가 ... 나중에 동전 주머니에 차면... 바지 내려가는대 그거 엄청 짜증난다.

  • @user-xl4ur5qd2k
    @user-xl4ur5qd2k 4 년 전 +47

    미국탈세 1위ㅋㅋ 이제 미국과 일본의 이중성..
    중국도 8위.ㅋㅋ

    • @happyhour2133
      @happyhour2133 4 년 전

      미국 4.29 LA폭동때 세금신고 성실히한 비지니스오너들은 보상금으로 오히려 돈을벌었고 탈세한 많은이들은 쪽박찾는데 가장큰 그 피해집단이 한인들이었던건 어찌생각하시는지... 그나마 변명하난추가; 그지역이 범죄율이높아 보험가입이 어려웠다는점은 있었음.

    • @user-xl4ur5qd2k
      @user-xl4ur5qd2k 4 년 전 +4

      @@happyhour2133
      피해집단이 한인인거랑 대한민국인이랑 뭔상관....
      한국인이 다 그럴거라고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일반화오류를 범하지 마셨으면 하네요.

    • @user-vp3tz2xt7m
      @user-vp3tz2xt7m 4 년 전

      헤피 아워는 뭐 하는 데 집단이 저렇고 이렇고 하냐 ? 글 표현이 좀 잘못됬구만...그럴수도 있을지 모르지만 모두가 그런것 처럼 보이게 만드는 버릇은 고쳐야 함.....

  • @user-wc8oo4bw4v
    @user-wc8oo4bw4v 4 년 전 +8

    뭔가 해택들을 주게되면 다들 만들어서 씁니다. 할부는 당연하고 포인트도 쌓아서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야 하죠!

  • @seongiude
    @seongiude 4 년 전 +1

    지하경제의 축소가 있네요.

  • @soyo-fy1lb
    @soyo-fy1lb 4 년 전 +1

    진짜 너무 귀에쏙쏙 들어오게 설명잘해~ 목소리 오버도 없어~ 조근조근 전달력 짱!

  • @Qag86
    @Qag86 4 년 전 +10

    대한민국은 빨리빨리 정신과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게 주요한거죠. 언제 현금 세고 거스름 받고 있나요. 꼽고 빼면 끝인데ㅋ

  • @2447134
    @2447134 4 년 전 +14

    돌려말하지말고 국민의 세금포탈이 심하다 이거제

  • @ani0075
    @ani0075 4 년 전

    좋은 정보네요 부럽다가도 남의 나라가 더 부럽기도 하고....

  • @user-wq5tz8xd7j
    @user-wq5tz8xd7j 4 년 전

    신용카드의 이점을 알게 되었네요
    국가에 도움이 된다니 다행임

  • @anidrummer8780
    @anidrummer8780 4 년 전 +12

    얼마나 우리가 신용카드를 쓰면 국세청이 신용 공제를 하는 것을 꺼리겠음
    다른나라는 카드를 쓰는 곳이 별로없음

  • @Mangbaksanim
    @Mangbaksanim 4 년 전 +5

    요즘 버거킹 등 패스트푸드점에서 현금 주문하려면 꽤 번거로워짐....

    • @user-zm6bv2wt8b
      @user-zm6bv2wt8b 4 년 전

      알바들조차 현금계산 틀리면 자기한테 손해니 카드로 위조로 심지어 피시방 결제조차도 카드로 ㅋㅋ

  • @makesmoon3258
    @makesmoon3258 4 년 전 +1

    카드사용 정착 인터넷 인프라 구축 등 김대중 시대에 이뤄낸 성과죠
    이건 정말 높이 평가하고 인정해야 할 부분
    물론 카드대란이니 벤처거품이니 후유증도 있었지만 그런 후유증을 이겨내고
    극복하여 세계가 부러워하는 환경을 구축해왔다는 사실에 초점을 맞춰야지
    정적을 미워해 부작용 부분만 강조하여 비난만을 하는 덜떨어진 인간은 되지 말아야죠

  • @user-ge1jm2ke9d
    @user-ge1jm2ke9d 4 년 전

    와... 한국이 이런 의외의 면에서 앞서간거네요. 당연하다 생각한게 알고보니 타국에선 신기한거라니.. 요즘 영상들을 보면 제가 세계나 한국에 관심이 생각보다 적었다는게 느껴지네요.

  • @sper1543
    @sper1543 4 년 전 +37

    한국gdp 캐나다 제치고 세계10위더라

    • @user-bd4zo6gs4n
      @user-bd4zo6gs4n 4 년 전 +2

      정말루요?

    • @ojh0420
      @ojh0420 4 년 전

      캐나다가 못이기지 인구가 두배이상에 근무시간이 얼마나긴더 캐나다가 따라온다는게 이상한거 호주도 이김

    • @user-vd6vi7ll4w
      @user-vd6vi7ll4w 4 년 전

      gdp 맞음

    • @sper1543
      @sper1543 4 년 전

      호주 캐나다는 그렇지만 급여가 높고 땅이 커서 자원도 많자나

    • @sper1543
      @sper1543 4 년 전

      @권휘은 1인당gdp는 당연히 캐나다를 못이김 국가총생산 말하는 거임

  • @st.m2837
    @st.m2837 4 년 전 +48

    이 영상보고있자니 지난 정부에서 지하경제활성화 하자고 했던게 생각난다..
    시대를 역행하려고 했나..

    • @jessw7892
      @jessw7892 4 년 전 +6

      지금 야당똑 같은짓 하고 있음

    • @MomitoSeo
      @MomitoSeo 4 년 전 +14

      제도권으로 끌어들여 양성화시키자는 뜻이었는데 박근혜가 멍청한 말 실수를 한 것이죠.
      한 나라의 대통령이란 자가 그런 개념도 모르고 있으니 적어준대로 말하다 보니 그런 실수가 일어났던 것이죠.
      그 자리에 앉아서는 안될 인물이었던 거죠.

    • @niceguy-gp2bl
      @niceguy-gp2bl 4 년 전

      @@MomitoSeo 문재앙이 맨날 에이포 쳐보고 읽어서 자기가 했던말도 다 까먹고 나라아주 10창낼려고 작정한 세력에 질질끌려다니고 그랬구나?ㅋㅋㅋ 박근혜는 나라유지래도 잘하고 북괴에 공작이라도 많이했지 문재앙이는 시발아주 나라 경제외교안보 다 말아쳐드시고있는중ㅋㅋ

    • @ashleykim2330
      @ashleykim2330 4 년 전

      구제 불능인 사람들 너무 많다

  • @gogolbt
    @gogolbt 4 년 전

    우리나라도 보완해야 합니다. 노점을 허가받은곳 아니면 싹 밀어 버려야하고
    시장도 카드 다 받게 해야 합니다.(위생검사는 말하기도 입 아프고요)
    도매거래도 카드 사용을 하게 해야 합니다

  • @user-pi9qj5iq1r
    @user-pi9qj5iq1r 4 년 전

    안가고 안사고 끝까지 간다🎧🇰🇷😁👍

  • @user-em5wv4jo2x
    @user-em5wv4jo2x 4 년 전 +18

    전자화폐는 중국이 더 발전해 있음
    근데 그 이유가 [위조화폐가 너무 많아서 당국이 통제를 못하기때문에]
    매장마다 위조화폐검사기기가 카운트에 배치돼있을정도로 심각함

    • @ojh0420
      @ojh0420 4 년 전 +1

      그래서 중국은 여행안감

  • @user-tq2so5kg4i
    @user-tq2so5kg4i 4 년 전 +6

    일본같은경우.소규모상인들은,얼마든지 세금포탈
    충분히가능합니다. 모두현금이라 얼마든지누락 가능합니다.

  • @user-uf9oi7eg1h
    @user-uf9oi7eg1h 4 년 전

    새로움을 거부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한국

  • @AA-bf9vk
    @AA-bf9vk 4 년 전

    발빠르게 움직이는건 한국최강.

  • @spk6371
    @spk6371 4 년 전 +3

    김대중 선상님의...선견지명...ㅋㅋㅋ
    노통 때...세제개편등등으로..우리 나라는 일본을 멀찌감치 따돌렸지...

  • @user-dy5mi5ob5i
    @user-dy5mi5ob5i 4 년 전 +4

    뿌듯하다...

    • @user-dy5mi5ob5i
      @user-dy5mi5ob5i 4 년 전

      @@user-rc8wt1ix2x 예 그러니깐 인터넷은 김영삼이 들여왔고요 그걸 기반으로 김대중이 발전 시켰어요 김영삼이 씨앗을 뿌리고 김대중이 수확을 했다고 하면 될까요?

    • @user-dy5mi5ob5i
      @user-dy5mi5ob5i 4 년 전

      @@user-rc8wt1ix2x 아 그렇군요 노무현 대통령도 노력을 하신거군요. 처음에 말씀하신데로 인터넷은 김영삼 대통령이 들여오고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이 발전을 시키신거군요

    • @user-dy5mi5ob5i
      @user-dy5mi5ob5i 4 년 전

      @@user-rc8wt1ix2x 아니 김영삼 대통령이 인터넷 들여왔다는걸 부정하고 싶으신거예요? 직접 말씀 하시고는 왜 자꾸 앞,뒤 다른말씀을 하시는지 김영삼 대통령이 인터넷 들여왔다고 처음에 말했잔아요 직접 말하시고는 뭐를 부정하고 싶으신건지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이 발전 시킨거 알겠습니다.

    • @user-dy5mi5ob5i
      @user-dy5mi5ob5i 4 년 전

      @@user-rc8wt1ix2x 무슨말인지 이해를 못하겠네 본인 손까락으로 김영삼이 인터넷을 들여왔다고 글을 쓰고는 갑자기 다른 말씀을 하시니 이해력이 딸리는 저로서는 이해를 못하겠네요 그렇다면 님이 말씀 하신 김영삼이 인터넷을 들여왔다는게 거짓말이라는 건가요?

    • @user-dy5mi5ob5i
      @user-dy5mi5ob5i 4 년 전

      @@user-rc8wt1ix2x 정신 안드로메다로 인터넷 타고 가버렸지? 김대중 대통령이 인터넷을 안드로메다 까지는 발전못시킨걸로 아는데 자기가 쓴말도 인정안하는 모양새가 안타깝다.

  • @user-cj7pe4nq7v
    @user-cj7pe4nq7v 4 년 전

    한국이 선진국이네~^^!

  • @user-oh9pm1pb7j
    @user-oh9pm1pb7j 4 년 전

    소비자의 불편과 편리의 문제뿐만이 아닌 국가경제적인 요소도 들어있었네요

  • @moonlightplayer-ht6ho
    @moonlightplayer-ht6ho 4 년 전 +24

    이탈리아가 제 2의 베네수엘라가 될수도 있다고 했는데 이런 식으로 개선하면 될듯

  • @vimentman5172
    @vimentman5172 4 년 전 +25

    (0:17) 일본은....ㅋㅋㅋㅋㅋㅋㅋ
    (1:57) 정말? 우리가.. GDP대비 가장 높아?
    (2:09) 세무! 그렇구나!
    (2:18) 옛날에 카드 남발했던게 도움이 될 수 있구나
    (2:56) G7조차 부러워하는 갓국..

  • @user-cz5kt2dq9f
    @user-cz5kt2dq9f 4 년 전 +1

    오주원님화이팅~~
    멋저요~^^

  • @user-yn9si1ze7c
    @user-yn9si1ze7c 4 년 전

    뉴스 깔끔해서 좋네요.. 잘 듣고갑니다~ 꾹!!

  • @user-lb7vy3uw7s
    @user-lb7vy3uw7s 4 년 전 +8

    김대중정부때 정착시키려고 어마어마 노력했죠ㅡ그덕에 지하경제로 빠졌던 탈세도 많이 좋아졌죠ㅡ

    • @markllldslr
      @markllldslr 4 년 전

      영삼이때 금융실명제로 헤롱헤롱 거리던거 대중이때 연타로 들어가서 지하경제가 확실히 줄었죠 ㅎ 그때 당시 영삼이가 철저하게 비밀로 하고 실행해서 천만 다행이죠

  • @pinkzia
    @pinkzia 4 년 전 +3

    아이고..중국 가보세여.
    길거리에서 바구니깔고 장사하는 장사치조차, 핸드폰모바일결제하던데?

  • @user-rz5oi6qn1z
    @user-rz5oi6qn1z 4 년 전

    소득공제,현금의 번거러움,과소비방지등
    단점도 있겠지만 장점또한 있으니깐 쓰는거죠

  • @CLouse07
    @CLouse07 4 년 전

    우리나라에서만 가능한 것이지!

  • @chunhwanempire5124
    @chunhwanempire5124 4 년 전 +14

    카드사 해외진출?

    • @K_Watcher
      @K_Watcher 4 년 전 +2

      현대카드가 일본으로 진출했다는 소식 최근에 들었습니다. 5G올림픽한다던데 카드결재시스템도 제대로 안갖춰서 결국 한국회사에서 수주했다네요.

  • @user-rt6su8cz7v
    @user-rt6su8cz7v 4 년 전 +6

    그때 생각나네 . 그거 한참시행할려고 하니까 그당시 소상공인 다죽는다고 개소리 하던때

  • @user-wi1ho2uc8l
    @user-wi1ho2uc8l 4 년 전

    감사합니다

  • @charleslee2571
    @charleslee2571 4 년 전 +4

    한국인의 빨리빨리 정신이 전자결제의 성공을 가져온겨.

  • @Lotto-channel
    @Lotto-channel 4 년 전 +40

    단점 국민들은 항상 빛이 생김
    장점 화폐 많이 안찍어도 됨

    • @dl8653
      @dl8653 4 년 전 +4

      신용카드 빛이 발생하죠 체크카드 사용하세요

    • @user-ji3ig1gq3z
      @user-ji3ig1gq3z 4 년 전 +12

      빚이 빛이 되는 순간 단점이 장점이 돼버리는 놀라운 순간

    • @Oh-ohtaesik-e
      @Oh-ohtaesik-e 4 년 전 +10

      신용카드를 쓰면 빛이 발생한다는 이런 에디슨 같은 사람

    • @KimDohyeon79
      @KimDohyeon79 4 년 전 +2

      빚 입니다...

    • @Charlestamasulo
      @Charlestamasulo 4 년 전 +1

      ㅋㅋㅋㅋㅌㅋ 이거 뭐얔ㅋㅋ 빚->빛(!?!??!!)

  • @user-cd8ot5kb7t
    @user-cd8ot5kb7t 4 년 전 +2

    세재 혜택도 있지만 투명거래를 좋아하는 다수 국민의 뜻도 있다고 봅니다.

  • @RVD-ps4rb
    @RVD-ps4rb 4 년 전 +3

    예전엔 카드는 돈이 눈에 보이지 않기에 자기도 모르게 막 쓰게 된다고 그랬는데
    요즘은 오히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내가 얼마를 어디서 썼는지 바로 확인 가능하고.. 카드 많이 쓴 달에는 좀 더 절약이 됨..
    현금은 이상하게 돈을 얼마 썼고 어디다 썼는지 기억이 안남..

  • @Lets-Eat-Walk-Sunshine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국은 1000원 미만 카드거부를
    할수가 없습니다,외국은 일정금액
    이하면 카드결제를 거부할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jung9g153
    @jung9g153 4 년 전 +18

    한국 정부에서 신용카드 많이 사용하면 세금 감면 해준다고 했다
    하지만 그 방법도 정해진 기한이 있어서 기한이 만료가 되서
    더이상 감면 헤택을 못받으면 어떻게 될런지 궁금하네...

    • @user-mn7st9xl8y
      @user-mn7st9xl8y 4 년 전 +4

      한번 길들어지면 못벗어나죠
      지금다시 현금들고다니라고하면
      들고다닐사람 몇이나될까요?
      거의없음

    • @user-zm6bv2wt8b
      @user-zm6bv2wt8b 4 년 전 +3

      카드는 포인트 적립 다양한 혜택들이 있으니 좋죠
      신용등급도 올라가니
      정부 및 여당에서 조차 폐지못 할것요 민주당 시도할려다 여론및 차기 투표에서 악영향 미치니까요

  • @blackpink3684
    @blackpink3684 4 년 전

    세상 많이 변하긴 했네요
    이탈리아라면 전통적인 서구권 선진국가인데.....
    요즘 세계에서 한국을 배워야 한다는 기사를 보면 기분이 너무 좋아요.
    불과 십 몇년전 만 해도 뉴스나 시사프로에선 다른나라 정책비교하며 배워야 한다는 내용 엄청봤었는데 ㅎㅎ

  • @mondainwizard3216
    @mondainwizard3216 4 년 전

    연말 정산 마이너스 나와서 목돈이 공중 분해되는거 보면 눈 뒤집히죠 ㅋㅋ 어쩔 수 없이 카드+체크카드 쓰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 @Fat_Badger
    @Fat_Badger 4 년 전 +5

    소규모 개인 업장에서 5천원 미만 금액을 카드로 결제하기는 좀 미안하더군요. 수수료 떄문에...

    • @korea1077
      @korea1077 4 년 전 +1

      5000미만은 수수료없는걸로 바꼈을텐데여

  • @user-xu1tx9th1p
    @user-xu1tx9th1p 4 년 전 +3

    한국은 세수가 늘어난만큼 자영업자는 죽을맛이고 공무원들은 쓸데없는곳에 혈세를 지멋데로 써데고 있지

  • @5478Ashley
    @5478Ashley 4 년 전

    한국에선 한 카드로 할 수 있는게 많음 그래서 편함. 멤버십 제도도 잘 통합되어 있고(예를 들어서 OK캐쉬백 등)

  • @user-ok5jm1dq5e
    @user-ok5jm1dq5e 4 년 전

    우리나라는 뭐든 빨리도입 빠르게 문제점 수정도 빠름 ^^

  • @shin202j
    @shin202j 4 년 전 +6

    이탈리아가 G7????????? 그쪽동네에 강퇴 규정 있었으면 진즉에 퇴출임

  • @greatkorean1
    @greatkorean1 4 년 전 +3

    진짜 이거는 한국이 어마어마하게 잘 한것, 일본 편의점에 줄 서서 동전 새는 할배들 보면 뒷통수를 ..

  • @user-jr2sx4db8b
    @user-jr2sx4db8b 4 년 전

    고액세금 체납자들은 철저히 추적해서 뿌리 뽑아야 한다.

  • @springorange666
    @springorange666 4 년 전

    대한민국이 여러모로 우월하긴 하지~

  • @edmundh7151
    @edmundh7151 4 년 전 +6

    나 진짜 뻥아니고 화폐(천원,오천원,만원,오만원,동전) 본지 몇년은된거같음. 주위사람들도 전부 카드쓰고 나도 카드만쓰니까 현금볼일이 없음

  • @user-pd1ui1sq1y
    @user-pd1ui1sq1y 4 년 전 +4

    카드사만 배부르는 시스템.. 이제 인프라 비용도 다 뽑아먹었는데 그만 수수료좀 내리지? 도둑넘들

    • @ashleykim2330
      @ashleykim2330 4 년 전

      맞아요 가맹점 수수료 줄여야 해요

  • @user-xn8nm9gf6r
    @user-xn8nm9gf6r 4 년 전

    트래블튜브님 구독자 늘어나는 숫자가 경의롭네요. 감미로운 목소리때문인가? ㅎ

  • @user-zi3xr5gg9z
    @user-zi3xr5gg9z 4 년 전

    20년전 신용카드 대란 즉 신불자양산으로 사회문제화됐었는데 지금은 정착된거 같아요 대부분 합리적 소비의식으로 전환 된것 같습니다

  • @chkim5448
    @chkim5448 4 년 전 +21

    룸싸롱 같은데에선 신용카드 안쓰잖소. 지하경제가 그런거 아닌가

    • @user-KingChoon3
      @user-KingChoon3 4 년 전

      그런데는 업주들이 안받는곳이 대부분이고 카드도 결제됩니다

    • @user-ep9lq8mg7x
      @user-ep9lq8mg7x 4 년 전 +1

      카드되죠...단 업체 이름이 다르게 나갈뿐...

    • @Jiwoo_official
      @Jiwoo_official 4 년 전

      정보)유흥업종에서 카드결제시 15~20%가 까인다
      그래서 점주들이 극혐하는이유

    • @Chasedea_please_stop
      @Chasedea_please_stop 4 년 전

      내름 국가에서도 머리쓴게 유흥업소이런곳에서 신용카드결제하면 아예 카드사에서 4프로떼가요 ㅋㅋㅋㅋㅋ 부가세로 그대신에카드사는 공제받고 뭐이런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