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박구리] 유튜버 최고기 유깻잎 이혼 7개월 만에 다시 만나다?! 직접 밝힌 안타까운 이혼 사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1. 23.
  • 결혼 5년 만에 이혼한
    최고기 유깻잎 부부
    이혼 7개월 만에 다시 만난 사연은?
    #직박구리 #우리이혼했어요 #최고기 #유깻잎
    🎪 구독과 좋아요는 필수 🎪
    TV CHOSUN JOY 구독하기 ☞ bit.ly/3hpEUr1
    TV CHOSUN : / tvchosun
  • 엔터테인먼트

댓글 • 3.6K

  • @user-lr9zr7qr3z
    @user-lr9zr7qr3z 3 년 전 +3076

    왜 자꾸..니욕엄청 하던데?를 왜 얘기하는거지..이해할 수가 없네
    나였으면 어쩌라고 백번했다

    • @user-kz8oz9qt8m
      @user-kz8oz9qt8m 3 년 전 +5

      한번 물어봤는데 뭔 대답을 백번해 ㅋㅋㅋㅋ

    • @user-lr9zr7qr3z
      @user-lr9zr7qr3z 3 년 전 +232

      @@user-kz8oz9qt8m 그 정도로 답답하고 화난다는 거죠 :) 이해안 되시면 그냥 지나가 주시겠어요?

    • @user-kz8oz9qt8m
      @user-kz8oz9qt8m 3 년 전 +5

      @@user-lr9zr7qr3z 넴 지나갈게요 죄송함당

    • @Sane--Dule
      @Sane--Dule 3 년 전 +17

      아버지가 전아내 욕을 하는게 방송에 나갈건데 깻잎이 모르고 티비 보다가 충격 받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미리 언질을 준거죠

    • @coolgang05
      @coolgang05 3 년 전 +25

      @@user-kz8oz9qt8m ㅅㅂㅋㅋㅋㅋㅋ

  • @user-vl9rk5rm9i
    @user-vl9rk5rm9i 3 년 전 +3848

    그 상견례 자리에서 파혼안한게 신기하다

    • @user-vl9rk5rm9i
      @user-vl9rk5rm9i 3 년 전 +302

      남자ㅋㅋㅋ 진짜? 이러면서 반문하는거보면 시아버지랑 비슷한 생각인거같네 ㅋㅋㅋㅋㅋ 어후

    • @user-yu6bh3fz2c
      @user-yu6bh3fz2c 3 년 전 +375

      아기가생겨서.. 억지로 진행했나봐요.

    • @user-eh7mx1um1l
      @user-eh7mx1um1l 3 년 전 +9

      집 혼수 다 했나보네

    • @user-vm5pl3ku3o
      @user-vm5pl3ku3o 3 년 전 +72

      아기땜에 못한듯 여자 너무 안타깝다

    • @user-oc2jf6ju6k
      @user-oc2jf6ju6k 3 년 전 +26

      다시한번 느끼고갑니다 노콘노... 하 근데 진짜 안타깝네요 시아버지해결하고 재혼했으면좋겠어요.. 애가 너무ㅠㅠ

  • @mdaayy
    @mdaayy 3 년 전 +256

    아니저기서 갑자기 우리아빠는 니욕엄청하는데 부터 그말만하려고 기다린 사람같음;; ㄹㅇ 맥락도없이 꾸역꾸역 그말을처하네

  • @user-qw3xk9ts9s
    @user-qw3xk9ts9s 3 년 전 +582

    아버지가 며느리 욕했다는 걸 왜 당사자한테 친절하게 알려주는거야..

    • @user-id5nw2re3p
      @user-id5nw2re3p 2 년 전

      ㅇㅈ

    • @hochulcho5503
      @hochulcho5503 2 년 전 +2

      이해 못하는 니 머릴 탓해야지...

    • @user-qw3xk9ts9s
      @user-qw3xk9ts9s 2 년 전 +7

      @@hochulcho5503 열심히 답글 달고 다니네 짠하다...

    • @user-dd8he3fm3f
      @user-dd8he3fm3f 년 전 +2

      생각이 없음...최고기는 다른 점들은 다 완벽하고 좋은데 한가지 흠이 눈치가 없음. 이 말을 하면 아내가 또는 시아버지가 어떤 기분일까? 역지사지로 느껴야하는데 전혀 모름. 생각이 자기 중심적임

  • @user-le1dx1dc3z
    @user-le1dx1dc3z 3 년 전 +2268

    시아버지가 욕한다는걸 굳이 마누라한테 왜 말을 하셨는지 이혼하고나서도 왜하시는지.....고기님이잘못하시네요

    • @user-rf4yn1vb3g
      @user-rf4yn1vb3g 3 년 전 +10

      이미 둘이서 이혼할때 이러 이러 해서 이혼해야할것 같다 하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이해를 했으니까 이혼을 했겠죠?
      그냥 막무가내로 우리 이혼하자라고 하면 이혼이 될까요?

      그렇게 이혼했으면 방송에서 서먹서먹했겠죠?
      그러니까 두분이서는 이미 말이 끝났겠죠?
      방송에 나와서 방송국 PD가 물어봤든 방송 전개상 이혼사유를 물어봤지 않을까요?
      생각 좀만이라도 더 하셨으면 조금이라도 알 수 있으셨을 것 같은데
      그리고 방송 좀만 봐도 고기님 아버지께서 엄청 가부장적이셔서 아침밥 안차려준다, 여자로써 빵점이다 라는 발언을 하셨는데 이것만 봐도 저는 바로 이해가 되는데...

    • @user_3991
      @user_3991 3 년 전 +59

      08:40 왜 욕을 하는지 모르겠다 라고 할때 진짜 라는말이 왜 나오나싶네요 사랑햇던게 맞는지 저런말이 어떻게 나오는지

    • @user-ot7vz8mu6i
      @user-ot7vz8mu6i 3 년 전 +15

      @@user-rf4yn1vb3g 님이야 말로 남의 입장 생각 못하는게 최고기 아버지 같은 분이네요 방송에서 전개상 이혼 사유를 물어봤더라도 그냥 전에 이런 이유로 이혼했었다라고 얘기하고 요즘은 그냥 여전하시다 라고 말하면 될걸 요즘도 네 욕 한다느니 아버지 편들어준다느니 이런 말을 왜 하나요

    • @Sane--Dule
      @Sane--Dule 3 년 전 +3

      왜헀는지 모르겠어요? 아버지가 전 며느리 욕을 한게 방송에 나갈건데 깻잎이 모르고 보다가 충격 받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미리 언질을 해준거죠

    • @user-be7eq5cw4z
      @user-be7eq5cw4z 3 년 전 +8

      고기가 그냥 븅신입니다 중간에서 지 애비 알면서 역할도 못하는. 남편으로서 빵점 야이노인네야 니 아들이 빵점이다!,라고 말해주고 싶군요.

  • @bird902
    @bird902 3 년 전 +3238

    고기님,
    아내한테 아버지가 니욕했다는거 그대로 전하셨죠,
    아버지한테도 지금 욕먹고 계신다고 그대로 전하세요

    • @mean_yxxng
      @mean_yxxng 3 년 전 +130

      ㄹㅇㅋㅋㅋㅋ

    • @jasmine1497
      @jasmine1497 3 년 전 +32

      👏👏

    • @user-xi3lb2dv3h
      @user-xi3lb2dv3h 3 년 전 +137

      그걸 왜말해...할말 안할말 따로있지 중간역할을 진짜 못하네

    • @user-xx4wi8ry6s
      @user-xx4wi8ry6s 3 년 전 +172

      아빠가 니욕엄청많이햇다 소리 참.....숨이막히네요

    • @user-lh4oe3nt1w
      @user-lh4oe3nt1w 3 년 전 +47

      이거 본 사람들도
      아버지 욕 많아 했다는걸 알려주시길...

  • @hjj2983
    @hjj2983 3 년 전 +2385

    깻잎님 절대 다시 만나지마시고 방송으로 돈이나많이벌고가세요 출연료 얼마주는지 모르겠지만 그걸로 코로나 괜찮아지면 엄마 솔잎이데리고 여행도가고 맛있는것도 많이사먹고

    • @nibg9720
      @nibg9720 3 년 전 +59

      진짜ㅠㅠㅠ ㅇㅈ

    • @user-dk9fb4ol5c
      @user-dk9fb4ol5c 3 년 전 +7

      님 이렇게 완전 파탄적으로 가면 어찌되는지
      아시고 말씀하시나요 아빠쪽에서 이리저리
      법적으로 만날수잇다곤하지만 이리저리 핑계대고 못만나게하면 어쩔건데요

    • @user-sn2uc4ks8k
      @user-sn2uc4ks8k 3 년 전 +1

      이미 이혼한 상태에서 아이와 단둘이 여행? 뭔 소리?

    • @user-xl8ym2ks2z
      @user-xl8ym2ks2z 3 년 전 +101

      @@user-sn2uc4ks8k 저기요.. 이혼은 이혼이고 자기딸 엄마가 만나서 여행 같이 가는 게 뭐 문젭니까? 뭐 이혼하면 자식도 만나지말고 사나요?

    • @name_n0me_name
      @name_n0me_name 3 년 전 +57

      @@user-sn2uc4ks8k 이혼하면 애까지 남인줄 아냐? 피가 섞여있다 정신차려라

  • @user-zx6iw2lp8x
    @user-zx6iw2lp8x 3 년 전 +201

    소름끼치네 자기 아빠가 욕하는걸 굳이 말하면서 왜 되묻는거지? 효자는 좋지만 줏대없이 가정을 꾸려서도 부모님한테 끌려다니는 저런 남자랑 살면 마음고생만직살나게하다 인생낭비하는꼴

  • @user-jn6dg5on2w
    @user-jn6dg5on2w 3 년 전 +3437

    저건 아무리 그래도 남자가 잘못한거 아닌가?
    1차적으로 부모님이 부인한테 그러지못하게 아예 차단을 했어야지...; 부인은 뭔죄임...

    • @klay9077
      @klay9077 3 년 전 +7

      초반부는 여자잘못인줄알았는데
      그 뒤가 궁금하네요

    • @user-ud7zy2uu9g
      @user-ud7zy2uu9g 3 년 전 +12

      @@chihuahua. ㅇㅇ 이게 맞는듯 이제 이 일을 계기로 틀에서 나오길..

    • @user-ic3sb3qq3g
      @user-ic3sb3qq3g 3 년 전 +41

      남의가정사 신경쓰지마라 웅앵 거리는놈 특 여자보고 낙태하지말라고함ㅋㅋㅋ

    • @user-vt2mq2hq1j
      @user-vt2mq2hq1j 3 년 전 +54

      @@user-pb7jf8qx2m 저건누가봐도 병신같은상황인데; 어떤백그라운드가잇던 남에게 상처주는행위는 정당화되지않음

    • @user-kz8oz9qt8m
      @user-kz8oz9qt8m 3 년 전 +3

      남자는 뭔 죄냐 말 안통하는 아빠한테 묶여사는데

  • @user-lj5qh8pt5p
    @user-lj5qh8pt5p 3 년 전 +2928

    참나 웃기고 앉아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가 무슨죄냐 남편으로써 개빵점

    • @kikikio943
      @kikikio943 3 년 전 +112

      시아버지로써도 빵점ㅎㅎ

    • @user-nb8eo9bt4y
      @user-nb8eo9bt4y 3 년 전 +36

      개빵점ㅋㅋㅋㅋㅋㅋㅋ

    • @bbee5814
      @bbee5814 3 년 전 +11

      남자로써도 빵점 눈치드럽게 없고
      남편으로써는 당연 중간역할 개똥싸니 빵쩜
      아빠로써도 지 딸이 엄마욕 듣고있는데 대처 그지같이 하는 것도 빵점
      잘난거 하나없는 놈

    • @2mhcrew
      @2mhcrew 3 년 전 +3

      시아버지 지주제에 남의귀한자식 빵점이라니 ㅋㅋㅋ니자식도 소중하면 남의자식도 귀한거지 에휴

    • @user-lj5qh8pt5p
      @user-lj5qh8pt5p 3 년 전

      내같았음 남편한테 벌써 지랄했다

  • @Lee-om9wb
    @Lee-om9wb 3 년 전 +274

    아버님은 깻잎씨에게 바라지 마셨어야죠
    깻잎씨 어릴적부터 학비를 대줬어요? 뒷바라지를 해줬어요?
    효도는 본인 아들한테 받으세요
    깻잎씨가 아버님께 빚졌나요
    세상 당연하듯 하지 마세요
    예의고 용돈이고 뭐든
    키운 아들한테나 받으셨어야죠
    이게 다 욕심때문이죠
    서로 바라지않고 자기 가정에 충실하면 다 잘돌아갑니다
    유교문화 관행의 허울적인 갑질밖에 안됩니다
    본인부터 깻잎씨에게 존중이 있었는지 생각해보세요
    존중과 예의는 함께 가는겁니다

    • @user-hr5yi1mq5h
      @user-hr5yi1mq5h 2 년 전 +9

      @YJ Lee 뭔가 상견례 때부터 꼬인거 같네요. 갈수록 감정골이 깊어진 듯

    • @user-vs2pp1ch7s
      @user-vs2pp1ch7s 2 년 전 +12

      @@user-hr5yi1mq5h 그냥 원래 저런듯 최고기네 집에 엄마가 없는데 엄마는 어디간걸까 도망간걸까

    • @hochulcho5503
      @hochulcho5503 2 년 전

      님은 존중과 예의가 있다고 생각하나요?
      시대적 정서를 존중하지 않는 님이야 말로 존중도 예의도 없는거 같은데요?
      본편에서 신동엽이 왜 할아버지를 대변했는지 생각좀 해보세요.

    • @highfly863
      @highfly863 년 전

      효도한다고 최고기가 용돈준다고 뭐라고 한게 유깻잎 아닌가? 유깻잎은 최소한의 존중은 있었나?
      본인 아들이 하는 효도조차 방해하던게 유깻잎이구만...
      유깻잎은 누구를 만나도 사랑받지 못하는 며느리일거 같네요
      오직 자기만 생각하는...

    • @user-gu6ej4qo6b
      @user-gu6ej4qo6b 2 개월 전

      ​@@highfly863내리사랑인겁니다

  • @junjunchoi9247
    @junjunchoi9247 3 년 전 +599

    최고기님이랑 비슷한 환경인데, 사랑하는 사람이랑 결혼하고 싶어 집이랑 아버지랑 연 끊은 남자입니다. 연 끊을 각오도 없이 결혼하면 안됩니다. 영상을 보다가보다가 왜 이렇게 됐을까 아직도 모르겠다는 멘트들이 많아서 답답해서 글 씁니다. 부모님을 챙기는 나와 아내를 사랑하는 나는 분리해야죠. 아내한테 내 부모까지 사랑해라고 강요하는건 폭력입니다. 정 가족이 못 받아들이겠다면 과감히 한 가지만을 선택해야죠. 둘 다 가져가는 건 물리적으로나 심적으로나 힘들고 고될 뿐입니다. 엄청난 고통도 동만하고요. 그래서 최고기님이 아버지를 선택하셨다는 것은 존중합니다. 충분히 그러실 수 있죠 . 하지만 그렇게 선택했다면 아내랑 다시 재결합 하고 싶다는 말도 하면 안되죠. 전 아내분은 얼마나 큰 트라우마일텐데요. 선택을 했다면 동반되는 고통은 감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저 또한 아내를 선택하고 아버지와 연을 끊은 후 동반된 고통은 기꺼이 감내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 댓글처럼 아버지 못 잡으실꺼면 여자 만나는건 포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user-en8lk3nz1f
      @user-en8lk3nz1f 3 년 전 +44

      공감합니다..멋지십니다! 행복하세요 정말

    • @hyun2202
      @hyun2202 3 년 전 +25

      진짜 멋지고 아내분 너무 부럽내요

    • @user-sq5ps1hk9g
      @user-sq5ps1hk9g 3 년 전 +10

      부모는 선택이 아닙니다.
      당신부모도 당신을 너무 사랑하셨죠..
      단지 .. 당신을 낳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사랑이요? 그게 얼마나 갈것같습니까..
      당신의 자녀들도 당신과 인연을 끊겠군요..
      당신이.했던것처럼....
      공격하려고 쓴 글 아닙니다.
      더 늦기전에 찾아뵙고 후회하지않으셨으면 합니다.

    • @user-kt8my1zm5k
      @user-kt8my1zm5k 3 년 전 +4

      옳소

    • @user-kt8my1zm5k
      @user-kt8my1zm5k 3 년 전 +4

      너무 공감가서 말씀 올립니다
      저도 약간은 비슷한상황이예요
      구구절절공감합니다

  • @user-gr5eclnct1y
    @user-gr5eclnct1y 3 년 전 +2553

    아버지가 어쩌면 저러냐
    손주까지 보여준 며느리를 자기 딸같이 생각해야지
    무슨 집 도우미아줌마처럼 말하네 ㅋㅋㅋㅋㅋ
    깻잎씨 얼마나 힘들었을까...토닥토닥 친정가족분들도 고생하셨어요

    • @ohppa4849
      @ohppa4849 3 년 전 +129

      혼수 못해왔다고 저리 대하는 것 같은데 정말 그아버지에 그아들 입니다. 남편도 굳이 방송에 대고 혼수 못해와서 아버지가 막말했다는걸 내비치는거 보니 본인도 똑같이 생각하는 것 같네요

    • @user-jg9os4bx6c
      @user-jg9os4bx6c 3 년 전

      @@ohppa4849 ㅏㅑㅔㅓㅔㅖ

    • @ohppa4849
      @ohppa4849 3 년 전 +10

      @@dow188 핀트가 많이 엇나간 것 같은데 이 경우는 혼전임신이라 어쩔 수 없이 결혼은 해야 하는데 큰돈을 모으기엔 24밖에 안된 어린 나이었고(님 24살때 얼마 모았었나 생각해 보세요)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집안 사정도 어려워서 이리 된 정황으로 보여요. 남자쪽 부모가 여유가 있으면 면전에서 남의 부모까지 싸잡아 욕할게 아니라 '살면서 천천히 갚아라' 라고 아량을 베풀었음 이렇게까지 안됐겠죠 ? 님이 말씀하신 경우는 여기에 대입불가 입니다.

    • @ohppa4849
      @ohppa4849 3 년 전 +6

      @@dow188 욕먹는 이유는 아량을 안베풀었다가 포인트가 아니라 면전에서 부모까지 싸잡아서 욕했다 가 포인튼데요 혼전임신이 덜컥 된 상태에서 모아논 돈도 없고 집도 사정이 안된다고 부모까지 대놓고 욕한게 잘못됐다는 겁니다.
      그리고 대입불가라고 한 이유는 님이 말한거는 제대로 둘다 계획하에 결혼시 적용되는 경우라는거에요.

    • @hdhsbshsudbfm
      @hdhsbshsudbfm 3 년 전 +2

      풉 지랄났네 ㅋㅋㅋㅋ

  • @heera88
    @heera88 3 년 전 +2426

    본인이 이혼 원인인거 모르고 며느리에게 전부 투사.. 극혐이다 진짜ㅡㅡ
    그리고 곧 죽긴요....30년은 훌쩍 더사실듯.......

    • @user-gf9pk5ol1j
      @user-gf9pk5ol1j 3 년 전 +150

      욕 먾이 먹어서....

    • @user-ul3mf9nn9o
      @user-ul3mf9nn9o 3 년 전 +101

      욕많이 먹은것도 있는데 기력 팔팔 하시면서... 큰 소리로 그런 소리들만 진짜 스트레스 오는데 애 정서에 괜찮나 싶네요

    • @vrai1004
      @vrai1004 3 년 전 +48

      성깔 더러운 분들은 장수합니다. 단 심장 질환 뇌질환은 있죠

    • @Ming664
      @Ming664 3 년 전 +38

      그리고 말도 웃겨 ㅋㅋ 곧 죽을거면 아들 행복할 길을 찾아주고 가야지 본인은 곧 죽는다면서 곧 죽어도 자기 마음에 들고 다 자기 쪼대로 되야하는게 ㅋㅋㅋㅋㅋ진짜 노망난 짜증나는 노인네로밖에 안보임 저게 뭔 심보야 진짜로;;

    • @rambodudududu5989
      @rambodudududu5989 3 년 전 +16

      저런분들이 오래사심 남의말 안듣고 이기적인 사람들.

  • @user-rl1co3ft3j
    @user-rl1co3ft3j 3 년 전 +670

    고기야 깻잎이 23살너를 만난는데 혼수를 어떻케해 니가진짜 철이 안드러구나 그리고 너의아버지를보니까 너엄맘가 이혼한것 정답이 나온다

  • @user-mb4bg8tq8u
    @user-mb4bg8tq8u 3 년 전 +190

    며느리가 전부 빵점? 저.아버지는 스스로는
    몇 점인데 방송 나와 저리 말하죠?
    되게 가정적이고 헌신하고 자상하고
    부인,처가에 만점이셨다 착각하시나?
    저 아들은 왜 상견례때부터 부친이말씀 못가려 사이 틀어진 걸 전달을 못하죠?
    참 답답하네요

    • @navyrain8158
      @navyrain8158 3 년 전 +2

      당시에 최고기가 집 2억 해왔고, 여자는 혼수 예물로 5천해오라고 한거 겨우 천 해왔었음 ㅋㅋㅋ 그거 이해하고 넘어간것도 그 아버지시고. 그런 시아버지한테 드리는 용돈 반대하고, 인사한번 안올렸다는게 그럼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 @bloomy0110
      @bloomy0110 3 년 전 +27

      @@unklin1233 며느리로써 책임이 없어요..? 그 해왔다는 집은 처음부터 최고기 명의였던거같으니 백퍼 해왔다고 할수도 없고 결혼당시 최고기는 자리좀 잡혀있었고 나이도 더 많은것도 모자라 유깻잎 23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무슨 23이 혼수를 해와? 님 어린건 알겠는데 너무 생각이 짧네 저할배가 100% 모든걸 해줬다고 가정해도 다른사람을 저렇게 취급할 자격이 있는건 아니에요

  • @user-hm9bb5mp8w
    @user-hm9bb5mp8w 3 년 전 +889

    8:35 여기 ㄹㅇ 이해 안감 굳이 아빠가 니 욕 하더라 말 할 필요도 없고 거기에 왜 의미심장한 표정으로 진짜? 라는 말을 하는건지도.. 무슨 말이 하고 싶은데 ㅋㅋ 나였으면 욕 존나 갈김

    • @name-sz9qz
      @name-sz9qz 3 년 전 +49

      진짜는 무슨 진짜야 시벌 존나 어이없네

    • @user-nz7qg9xq4i
      @user-nz7qg9xq4i 3 년 전 +30

      본인과 아버지의 잘못된점을 모르기에 여자의 상처도 모르는 것이지요 여자의 잘못으로 몰아가고 여자는 혼자 많이 힘들었을 겁니다 용감히 떠난 솔잎엄마 새인생 찾아 행복하세요 아마도 댓글들을 남자쪽에서 본다면 왜 우리를 욕하지 싶을수도 왜냐 아직도 잘못을 모르니까

    • @user-nh1ep6iw1s
      @user-nh1ep6iw1s 3 년 전 +1

      @@jk1208ap 님한테 한 말 아닌 것 같은데요...

    • @name-sz9qz
      @name-sz9qz 3 년 전 +2

      @@jk1208ap ㅋㄹㅋㄹㄹㅋㄹ큐ㅠㅠ님한테 한말 아니고 저 영상보고 한말이에욤 ㅠㅠ

    • @1027Blank
      @1027Blank 3 년 전

      @@user-nz7qg9xq4i 뭔가 가르치는 듯한 말투에 무슨 본인이 선비라도 된것같이 생각하나 보네 중립 못지키면 입이나 열지마라

  • @user-ix1kk7gl6e
    @user-ix1kk7gl6e 3 년 전 +4541

    3:28 솔잎이가 할아버지랑 그냥 말을 하지 말라며 시끄럽다고 함 그 다음에도 칭얼대며 애기가 중재함 저런 광경을 얼마나 자주 봤으면 저럴까 싶다...애기가 심리적 고통 없이 건강하게 자라길 기도하는 수밖에..

    • @mikko_is_cute
      @mikko_is_cute 3 년 전 +519

      저두 애기가 그러는거 보고 젤 맘 아팠어요 애가 다 알아듣는데ㅜㅜ 전화할때도 왠지 할부지 눈치 보고 있었을거 같고 에휴

    • @user-rq3fl7bn9k
      @user-rq3fl7bn9k 3 년 전 +317

      저것도 일종의 정서학대인데ㅠ... 다른 방가서 놀이하라고 옮겨주던가.....

    • @user-bz8fp3bd9y
      @user-bz8fp3bd9y 3 년 전 +73

      다늙은 노인데가 젊은사람
      어린애기 한테 상처주고
      낼모래 죽을 사람이
      늙은이 꼴불견!!!

    • @user-nc4xm5hu3v
      @user-nc4xm5hu3v 3 년 전 +56

      고기님의 마음이 중심이 없네요 결혼하는순간 사랑하는 사람이 맘에 들던 안들던 주변인들에게 틈을 주면 안됩니다 사랑하는 사랑은 어떠한상황이든 지켜야해야합니다

    • @user-fm6ox9di7g
      @user-fm6ox9di7g 3 년 전 +83

      완전 정서적 학대 맞고 저거 분명 애 인생에 지대하게 악영향끼침. 부모가 자식한테 서로 배우자 욕하면 그게 얼마나 나중에 쓰나미처럼폭풍이 몰려오는데 자기 이기심때문에 애들은 눈에 보이지도않지 저게 무슨 할애비냐

  • @user-qx7rz4ug8w
    @user-qx7rz4ug8w 3 년 전 +549

    결혼 할 때 남자 아버지를 봐야해요 진짜로.....이건 팩트예요ㅠㅠㅠ정말로 남자 아버지를 보면 남자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요 기억하시길....ㅠ

    • @solarplexus272
      @solarplexus272 3 년 전 +22

      반대로 여자 엄마두봐야함 ㅇㅇ

    • @siniitni
      @siniitni 3 년 전 +3

      거의 상견례때 처음 보지않나여? 결혼전부터 남편집 가는것도 좀 아니지않나 싶어서요.. 아 어렵네요

    • @sjoo2111
      @sjoo2111 3 년 전 +147

      @@solarplexus272 이런 반대충들보면 너무 우스움 남자라는 성을 공격하는게 아니라 영상에 나온 얘기하는데 뭐에 찔린것마냥 자동응답기처럼 반대를 끌고옴

    • @Lucifer-en3hm
      @Lucifer-en3hm 3 년 전 +3

      절대 아빠를 닮지않을거라 맹세한다..
      절대 절대 절대 절대로

    • @bath0819
      @bath0819 3 년 전 +33

      @@sjoo2111 아맞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찐따같앜ㅋㅋㅋㅋㅋㅋ

  • @user-kk5ty7vc9b
    @user-kk5ty7vc9b 3 년 전 +135

    아버지가 욕했다는 얘기같은건 도대체 왜하냐? 듣는사람 기분만 나쁜 그런 얘기 도대체 왜? 배려가 없어?

  • @ch-ye7um
    @ch-ye7um 3 년 전 +1982

    남자는 이결혼의 파탄이유를 여자한테 몰고싶은가보다 너욕엄청하더라란말을 하는거보면 여자를 탓하고 싶나보네 한심

    • @user-kt6sf6ce3u
      @user-kt6sf6ce3u 3 년 전 +125

      이게 맞는말

    • @user-qi1oq2hl4i
      @user-qi1oq2hl4i 3 년 전 +120

      고기씨 어머님도 참불쌍하시네요 그런남편이랑 오죽하면몾살고 자식두고 갓겟어요 외또자식인생까지 아버님이 얼마나실고 무서우면 뒷걸음 질할가세상이바겻는데 두분너무잔인해요 아기가 엄마랑해어지기실어서 갇이가자 몆번하는데 외아기을 그런할아버지 한데두는지 차라리 엄마한데 보내세요 아가는 엄마가더소중해요 아니면 아버지떠나서 세식구 행복하게사세요 내가정 내자식이더소중하지 누굴신경써요 아가가 얼마나 눈치보는지 엄마떨어지연서 울지도몾하네요 정말두분 자닌해요 인가한데

    • @shoo098
      @shoo098 3 년 전 +37

      자기애인격장애 자녀는 회피형성향이 강한거같아요 문제점을 제대로 보질못함
      남탓도심하고

    • @user-vw9ts9kq9h
      @user-vw9ts9kq9h 3 년 전 +12

      최고기님 멘탈도 생각해야하는게
      꼰대 아부지+이혼+70만 유튜브삭제
      +애기 뒷바라지 솔직히 최고기는
      우울증와서 자살시도안한게 용하지...

    • @user-io9ik9gr8h
      @user-io9ik9gr8h 3 년 전

      고슴도치도 지 새끼는 함함하다..

  • @user-ur2tw5wk2s
    @user-ur2tw5wk2s 3 년 전 +5154

    나는 남편이 더 미울듯..
    시아버지가 그러는건 무시하고 살 수 있지
    안보면 되니까.. 근데 이혼까지 간 건 분명히
    남편이 중간에서 중간역할을 잘 못한거다
    우리 아버지가 네 욕을 엄청한다더니
    욕한다는게 이해 안된다는 말에는 진짜?라고 되묻기나하고..
    자기 입으로 아버지 편을 많이 들었었다고 얘기하는거에
    유깻잎 펑펑 우는거보면
    같이 살면서 유깻잎이 얼마나 마음고생했을지 눈에 훤하다
    유깻잎은 이혼하길 백번 잘한 것 같다..
    앞으로 마음고생 그만하고 행복한 일들만 있었으면

    • @user-we7fz5mq4j
      @user-we7fz5mq4j 3 년 전 +182

      ㄹㅇ 여자분 맘고생 엄청 하신 듯... 슬프다 ㅠㅠㅠㅠ🥺🥺😭😭😭😭

    • @klay9077
      @klay9077 3 년 전 +11

      댓글쓸려다가
      처음부분 보고있어서
      뒷부분 머가있겠다싶어서
      열심히 보고올께요

    • @user-ep4nf2hc5y
      @user-ep4nf2hc5y 3 년 전 +80

      맞아요 ㅛ남편이 중간역할을 진짜 못한듯
      앞으로 만나도 어째 짜증나는 일 많을듯여..

    • @qr9951
      @qr9951 3 년 전 +51

      남자가 말하는것도그롷고 ㅋㅋㅋㅋ

    • @xSSINx
      @xSSINx 3 년 전 +102

      정뚝떨...재결합은 무슨...

  • @user-ss7jj5wq4k
    @user-ss7jj5wq4k 3 년 전 +127

    최고기
    생각없음
    진짜남자로써
    빵점*

  • @user-gk6zr7ij2z
    @user-gk6zr7ij2z 3 년 전 +281

    갑자기 밥먹다가가 남자가 " 우리 아빠는 너 욕한다 " 이러고 여자분은 " 나는 왜 욕하는지 모르겠다 " " 그러나?" 이러는게 진ㅁ자 생각이 있는 건지 모르겠네

  • @user-qo6zn3um5q
    @user-qo6zn3um5q 3 년 전 +2778

    상견례 자리에서 사돈될분한테 상처줄정도로
    말을할 성격이면..
    불같고 공격적인성격이 아니라 그냥 무례하고 속된말로 무식한거아닌가요?(어르신께 이리말해서 죄송합니다)
    옛날분이라고 나이많다고 다저러지않으세요..
    저였다면 아무리 사랑해도 내부모님한테 상견례자리에서
    그랬다면 결혼이고 나발이고 뒤집어엎었을거예요...

    • @user-hr3bm4ro3i
      @user-hr3bm4ro3i 3 년 전 +87

      맞는말씀
      아무리 옛날 사람이라도 아기가 있는디 문제네

    • @user-dv4qk1bf6x
      @user-dv4qk1bf6x 3 년 전 +67

      이수빈 맞아요 저희 할아버지 지금은 나이드셔서 돌아가셨지만 가부장적이지만 예의범절 중요시 생각하시고 여자라고 무시하시기 보다는 여자로써 참하게 하고 다녀라 정도 셨고 옛날분들이 더 점잖으시고 선비같으신데 저분은 그냥 사람자체의 문제이신듯 처음 깻잎씨한테 혼수로 부모님 욕만 안하셨어도 깻잎씨기 잘 했을 듯. 본인 부터 어른으로써 아랫사람을 이해하고 베풀고 사랑하고 아껴줄줄 아셔야죠 저희 할머니가 저랑 싸우면 저희 할아버지가 항상 어른이 좀 져주지 맨날 어린애 이겨먹을라고 한다고 제 편 들어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 @HiGab67
      @HiGab67 3 년 전 +30

      어린나이에 아이생겨서 결혼했는데 육아하느라 많이 힘드셨을텐데 상견례자리에서 성격내보일정도시면 심하시긴해요.

    • @jay.9682
      @jay.9682 3 년 전 +95

      첨에 방송봤을땐 시아버지 때문에 헤어진 짠한 커플인줄로만 봤는데, 자꾸 보면 볼수록 은근히 남자가 여자한테 니탓이다 진짜 니가 그걸모르나? 니가 표현이 서툴잖아. 이런식이네요. 이혼한거 다 남자때문이네요

    • @Icedamericano88
      @Icedamericano88 3 년 전 +19

      맞아요 무식한거

  • @nacf_
    @nacf_ 3 년 전 +716

    최고기 왜저래???? 자기 아빠가 욕한다는 얘기는 왜하고 유깻잎씨가 자기 욕 왜하는지 모르겠다니까 진짜모르냐고 왜물어봐...????

    • @user-nx4pr8iv4h
      @user-nx4pr8iv4h 3 년 전 +2

      그런 아빠를 둔 고기가 불쌍하네요

    • @DddDdd-fj2cv
      @DddDdd-fj2cv 3 년 전 +24

      그걸 전해주는 고기 때문에 유깻잎이 너무 불쌍하네요

    • @user-tp9ih9zr5n
      @user-tp9ih9zr5n 3 년 전 +5

      여자분이 너무 착하네요.애궁!

    • @choi5203
      @choi5203 3 년 전

      @@DddDdd-fj2cv ㅡㅢ

  • @user-mr9sh5ld9u
    @user-mr9sh5ld9u 3 년 전 +52

    시아버지 세계적으로 빵점이네요~~

  • @lililililliilililil
    @lililililliilililil 3 년 전 +53

    여자가 넘 아깝다 진짜...... 이쁘고 어린데 .. 저런 남자 집안에서 썩기엔 넘 아깝네
    처음에 사정 모르고 있었을땐 이혼왜한건지 이해가 안됬는데 지금 보니 백퍼 이해가 되네요
    저도 한 아줌마지만 .. 내딸이 저런 집안에 시집간다하면 극구반대 했을거예요

  • @user-ow7bs3nv3w
    @user-ow7bs3nv3w 3 년 전 +844

    아빠가 욕한다는거 말 왜 전해,,,

    • @Sane--Dule
      @Sane--Dule 3 년 전 +15

      아버지가 전며느리 욕을 한게 방송에 나갈건데 깻잎이 모르고 보다가 충격 받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미리 언질을 해준거죠

    • @user-ow7bs3nv3w
      @user-ow7bs3nv3w 3 년 전 +39

      @@Sane--Dule 어짜피 알고있는사실인데요 뭐 이혼하기 전부터 계속 싫어했는 사실도 알고 근데 최고기말투랑 표정이 살짝 웃으면서 얘기하는게 더 기분나쁨

    • @ramilil225
      @ramilil225 3 년 전 +11

      @@Sane--Dule 댓글마다 대댓달고 있네 ㅋㅋ 최고기 본인이신가?

    • @Sane--Dule
      @Sane--Dule 3 년 전

      @@ramilil225 그사람은 본인이 유튜브 하는데 이렇게 본인일에 댓글 달겠어요? 난 50대인데 방송 우연히 봤고 신동엽이 왜 저런말을 하지 라고 하는거 봐서 상황판단을 못하는구나 생각을 했죠.. 이상황은 이해할만한 부분이 있는데도 사람들이 그걸 깨닫지 못하는게 의아해서 댓글 달았어요

    • @user-ru2yu7mj3b
      @user-ru2yu7mj3b 3 년 전 +18

      걱정해서 하는 말투가 아닌데 걱정하는걸 저리 실실쪼개서 말함? 그럼 쟤가 말하는 방법이 잘못된거같은데; 보통은 '사실.. 만난다고 하니까 이러셨어.' 이렇게 말하는게 보통아님? 뒤에 진짜? ㅇㅈㄹ 하는거보고 귀를 의심했네 ㄹㅇ

  • @user-ld3yr1hq7v
    @user-ld3yr1hq7v 3 년 전 +1593

    친정엄마 상견례자리에서
    당장 파혼해라 하고싶었겠지만
    옛말따라 딸가진 죄인.. 혼전임신 때문에
    딸이 사랑하는 사람이니 다독거리며
    시집 보내셨겠지..ㅠㅠ

    • @user-zc3on7fk2z
      @user-zc3on7fk2z 3 년 전 +4

      마음아프다 진짜

    • @user-tx9ke3yy5b
      @user-tx9ke3yy5b 3 년 전 +29

      차라리 미혼모 되는게 나을듯. 저런 집안에 시집 갈거면

    • @rungga11
      @rungga11 3 년 전 +8

      ㅅㅂ 솔직히 여자한테 경구 피임약이 몸에 얼마나 안좋은데; 배려없다 남자 진짜

    • @user-hx1yb7dj6p
      @user-hx1yb7dj6p 3 년 전 +1

      니가 상견례자리에 있엇냐 니가 어케알어 추측하지마 확실하지도 않은데

    • @user-ld3yr1hq7v
      @user-ld3yr1hq7v 3 년 전 +4

      @@user-hx1yb7dj6p 정강호씨 닉네임도아니고 본인 실명달고 다짜고짜 반말하고 싶으세요? 이름지어준 부모님이 모르는사람한테 반말해도 된다고 가르치시던가요?

  • @injunara
    @injunara 3 년 전 +208

    와 이만한 비혼장려영상이 없다

    • @abrabox6754
      @abrabox6754 2 년 전 +1

      별거가별거냐 있음

    • @assaps
      @assaps 2 년 전 +2

      결혼안할래 ㅁㅊ.... 절대...

  • @ddony4954
    @ddony4954 3 년 전 +48

    그냥 유깻잎은 상견례자리에서 자기 엄마한테 돈없다고 성질내고 무례하게군 시아비한테 상처와 증오로 치를 떨며 시작한거다 얼마나 엄마한테 미안하고 속상했을까. 그래놓고 새벽에 밥차려주는 대접을 어디서 감히 받으려고해?ㅋㅋㅋ남 귀한엄마와딸 눈에 눈물나게 한건 홀랑 까먹지?ㅋㅋㅋ그저웃지요

  • @strongcat7865
    @strongcat7865 3 년 전 +3289

    이혼까지 한 마당에 전시아버지가 그동안 내 욕을 했는지 안했는지 알고 싶은 맘 전혀 없을텐데. 그냥 말이라도 우리 아버지는 별 말 없었다고 말하고 넘어가도 되는거 아닌가.. 굳이 저런 말 전하는거 진짜 이해 안됨. 욕 먹을짓 했나 안했나 스스로 생각해보라는것 밖에 더 되나.

    • @user-rf4yn1vb3g
      @user-rf4yn1vb3g 3 년 전 +24

      이미 둘이서 이혼할때 이러 이러 해서 이혼해야할것 같다 하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이해를 했으니까 이혼을 했겠죠?
      그냥 막무가내로 우리 이혼하자라고 하면 이혼이 될까요?
      그렇게 이혼했으면 방송에서 서먹서먹했겠죠?
      그러니까 두분이서는 이미 말이 끝났겠죠?
      방송에 나와서 방송국 PD가 물어봤든 방송 전개상 이혼사유를 물어봤지 않을까요?
      생각 좀만이라도 더 하셨으면 조금이라도 알 수 있으셨을 것 같은데
      그리고 방송 좀만 봐도 고기님 아버지께서 엄청 가부장적이셔서 아침밥 안차려준다, 여자로써 빵점이다 라는 발언을 하셨는데 이것만 봐도 저는 바로 이해가 되는데...
      스트롱 캣님은 방송을 다 보시지도 않고 중간에 오셔서 댓글을 쓰신건지.. 아니면 고기님 아버지와 같은 생각이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생각하셨으면 알 수 있는 부분인거 같아요!

    • @ggang1961
      @ggang1961 3 년 전 +214

      10준수. 근데 굳이 안해도 될 얘기인건 맞는듯 한데요?? 깻잎님은 '울 엄마는 솔잎이 키우기 힘들면 당장 보내라던데'라며 걱정스러워 한다는 말을 했는데, 고기님이 굳이 '우리 아빠는 네 욕 엄청하던데'하는 건 좀^^ 이혼 사유에 가부장적인 시부의 시집살이도 포함된거라면, 굳이 깻잎님 아픈데 건드리거나 속상할 말을 하는건 좀 무신경해보여요. 굳이 할 말은 아닌것 같아요. 그냥 '우리 아빠는 여전하시다' 라고만 했어도 될걸, 물론 아예 아버지 얘기 안하는게 더 좋지만요^^;;

    • @strongcat7865
      @strongcat7865 3 년 전 +39

      @@user-rf4yn1vb3g ? 뭔 소리세요? 제가 고기님 아버지랑 똑같은 생각이냐는게? 님은 제 댓글의 맥락파악을 잘못하신거같아요. 저는 앞에 나온 이혼사유 인터뷰 장면이 아니라 둘이서 파스타 먹는 장면 말한건데요?? 굳이 '우리 아빠는 니 욕 엄청 했다' 라고 말을 전하는 자체가 헤어진 연인에 대한 배려가 없다는 말입니다. 와이프가 시아버지때문에 상처를 많이 받았고 그게 이혼사유에 큰 영향을 끼친거같은데 굳이 또 상처를 찌르는거죠. 자기를 왜 욕하는지 모르겠다는 전와이프에게 '몰라?' 라고 되묻는 장면도 그렇고. 이런게 배려가 없어보인다는 말이었는데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세요. 영상 끝까지 다봤고 님이야말로 생각좀 하고 시비걸어주세요~!

    • @ohppa4849
      @ohppa4849 3 년 전 +77

      보고자란게 없어서 그런 것 같아요. 상대가 상처받을 거라는걸 알면서 굳이 ; 배려가 없음

    • @user-tb5su6rl1k
      @user-tb5su6rl1k 3 년 전

      상처가 드러나고 밝혀지고 이해하고..비로소 그 다음.. 결과가 있지 않을까요?

  • @user-ij5xn8mj8l
    @user-ij5xn8mj8l 3 년 전 +842

    팔십 평생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주고 살았을까

    • @user-xm1eo2xo4v
      @user-xm1eo2xo4v 3 년 전 +15

      정말이요...

    • @user-si7pi9lr4i
      @user-si7pi9lr4i 3 년 전 +32

      저런 할아버지 아저씨들이 젤 싫어 성격 절대 안변하고ㅡㅡ

    • @y__rzz
      @y__rzz 3 년 전 +25

      절대 안변함 솔직히 막말로 연세도 지긋하신대 살만큼 사셨으니 자식들 행복만 바라고 돌아가시는게 나을듯 그게 서로에게 좋지 싶다...노답

    • @yebinshim6928
      @yebinshim6928 3 년 전 +15

      진짜..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주면서 저리 독하게 늙었을 듯 ㅠㅠ

    • @user-ng3vr2dt7x
      @user-ng3vr2dt7x 3 년 전 +8

      와~소름...너무 공감되는말

  • @user-kf2st5rm4g
    @user-kf2st5rm4g 3 년 전 +164

    최고기는 애비랑 결혼해야겠구먼 ㅋㅋㅋㅋㅋㅋㅋ

  • @user-jo7wc9ii8x
    @user-jo7wc9ii8x 3 년 전 +77

    와 남자쪽 정말 네이트판같은 집안이 다있네.. 😧

  • @user-pw4th9sw3u
    @user-pw4th9sw3u 3 년 전 +1371

    한국며느리는..시부모한테 애교떨고 안부전화도하고.. 내부모님 한테도 안하는거 강요 하고
    안하면 왜그따구냐고 욕하는거.. 나같애도 이혼이다ㅠ 한국은 아직멀었다

    • @user-is3zg2vp8r
      @user-is3zg2vp8r 3 년 전 +155

      ㅇㅈ..ㅆㅇㅈ 남자가 장모한테 전화한통 안한다고 타박하거나 저렇게 욕먹은적있나...왜 여자한테만 강요를 하는지...ㅠ ㅠ 반대로 새벽에 남자가 장모온다고 밥차려줘야하나? ㅋㅋㅋ 그것도 아니면서 왜 여자한테 바라는게 많은지 참..

    • @user-cv1pc1il6j
      @user-cv1pc1il6j 3 년 전

      본인 부모한테 전화안하고 애교도 안떨어요? 부모님 속상하실듯 ㅋㅋ..;;

    • @user-jr9gh3zc7q
      @user-jr9gh3zc7q 3 년 전 +51

      @@user-cv1pc1il6j 네 무심하고 시크한 딸임. (๑’◡͐’๑) 대산 아빠가 애교징이라 가끔 파티나 요리 해줌 ㅋㅋ

    • @user-cv1pc1il6j
      @user-cv1pc1il6j 3 년 전

      @@user-jr9gh3zc7q 오냐오냐 키우면 애가 이렇게 큽니다 여러분.

    • @user-dv4qk1bf6x
      @user-dv4qk1bf6x 3 년 전 +46

      재대한민국 뭐래 성격차이지 저렇게 큰게 뭐? 너는 어떻게 자랐길래 그렇게 컸니?

  • @user-px5pk6gl9h
    @user-px5pk6gl9h 3 년 전 +2713

    평소에 얼마나 많이 애기 앞에서 얼마나 욕 했으면 솔잎이가 "할아버지 시끄러워~~"이러겠어요..,애기 앞에선 최소한 엄마 욕하지 마세요 ㄹㅇ 어리지만 머릿속에 박혀서 계속 생각나요

    • @Heesov
      @Heesov 3 년 전 +51

      ㄹㅇ 진짜 이혼 잘했다... 박수

    • @hhjung941107
      @hhjung941107 3 년 전 +36

      ㅇㅈㅇㅈ애기한테 세뇌되요 저런얘기만들으면요

    • @user-it4fz1iv9l
      @user-it4fz1iv9l 3 년 전 +37

      애기 이상하게클까봐 걱정돼요

    • @user-ks5qc2bu6x
      @user-ks5qc2bu6x 3 년 전 +110

      최고기가 중간 역할을 못했네. 아버지가 깻잎 욕을 했어도 깻잎에게 전달하지 말아야지.
      새벽에 어떤 미친 여자가 밥을 해 받치냐. 미친 영감이 새벽에 왜 신혼부부 집에 가고 밥타령이냐? 고기가 알아서 말을 잘하던지 고기가 명절에 새배를 했는데 깻잎이 안했으면 문제가 있지만 아니면 완전 빵점 시댁 미친 집안이네. 그렇게 보고싶으면 시누가 먼저 연락 못하나. 집구석 요상하구만.

    • @erinp7614
      @erinp7614 3 년 전 +18

      진짜 애 앉혀놓고 뭔짓이야. 나이는 그냥 드셧나봄 짜증난다

  • @eaa9375
    @eaa9375 3 년 전 +55

    성격이 불같아서라 그런게 아니고 그냥 기본인성이 덜됐으니 저런 상견례같이 중요한 자리에서 그런소릴 한거겠지 이혼 진짜 잘했다 유깻잎님 행복하시길

  • @user-xb5pc5bz2g
    @user-xb5pc5bz2g 2 년 전 +28

    최고기가 절대 악하고 나쁜 사람은 아님 저런 아버지를 강력하게 중재하고 와이프를 지켜줄려는 남자로써의 책임감과 결단력이 없는거임... 예전부터 봐왔는데 사람 자체가 미성숙하고 카리스마가 없는 것 같았더라 그래서 너무 안타깝다... 결국 아버지의 개입만 없었어도 충분히 행복했을 부부였을텐데 최고기는 폭주하는 자기 아버지 막을 판단력과 깡이 없던거였지

  • @user-mf1ug9wx2f
    @user-mf1ug9wx2f 3 년 전 +5232

    환장하는 3가지 포인트
    1.시아버지 인성
    2.시아버지-며느리 사이에서 중재 못하는 최고기의 능력치
    3.본인이 뭘 잘못했는지 조차 모르는 최고기의 인성

    • @hrhwang7116
      @hrhwang7116 3 년 전 +74

      깻잎 엄마도 돈이야기를 전사위에게 그리 하는건 아니라고 봄.

    • @user-jv4oe7vk5l
      @user-jv4oe7vk5l 3 년 전 +370

      @@hrhwang7116엥 당연한 거지 끝난 사이에 ㅋㅋ 양육권도 아빠가 채갔는데 눈물의 쉴드 역겹다

    • @hrhwang7116
      @hrhwang7116 3 년 전 +35

      @@user-jv4oe7vk5l 이혼전에 법적으로 경제적인건 다 끝난거다. 애기때문에 불편한 집에 갔는데 그런 개소리 짓껄이는 전장모나 너가 더 역겹다

    • @yaji-cq9mw
      @yaji-cq9mw 3 년 전 +55

      남자집 병신같은집구석ㅅㅂ
      깻잎이도 뭐하러 나와가지고ㅡㅡ

    • @yaji-cq9mw
      @yaji-cq9mw 3 년 전 +183

      최고기아빠 80넘어가지고 꼬장꼬장
      저런영감쟁이들이 독해서
      저승사자도 안데려감ㅡㅡ
      맨날 죽는다죽는다해놓고
      절대안죽음ㅡㅡ
      제발 깻잎아 손절해라

  • @gahyun1832
    @gahyun1832 3 년 전 +1394

    8:40 너 잘못한 거 진짜 모르냐는 저 말 진짜 싫다

    • @user-zm6kf2iv4u
      @user-zm6kf2iv4u 3 년 전 +133

      지 아버지가 세뇌시킨 듯

    • @_limil_
      @_limil_ 3 년 전 +196

      +눈빛 존나 싫다 진짜 내가 여자였으면 마시던 물이라도 뿌리고 나온다 어휴..

    • @user-vs4vl9uk4o
      @user-vs4vl9uk4o 3 년 전 +17

      뭔지모르게 얄미운 말

    • @user-nw3vp6kc4i
      @user-nw3vp6kc4i 3 년 전 +23

      ㅈ같네 ㄹㅇ

    • @user-bo3kz4br5c
      @user-bo3kz4br5c 3 년 전 +63

      저따구로 말하면서 깻잎님이 남자친구 생겼는지 안 생겼는지 궁금해함 ㅋㅋㅋㅋ존나 우웩

  • @user-pi9gr2su7d
    @user-pi9gr2su7d 3 년 전 +142

    아니저여자분은 저외모에 왜 저남자만났음?
    나이들면 저남자도 자기아빠닮아서 똑같이한다

  • @user-ov1rv2se5y
    @user-ov1rv2se5y 3 년 전 +45

    5:02 깻잎님 우시는거ㅠㅠㅠ너무 맴찢ㅠㅠㅠ누구든 우리 부모님 상처주면 꼴도보기싫지..깻잎님 넘 고생많으셨어요...행복하세요!

  • @user-rg3mt8gw6j
    @user-rg3mt8gw6j 3 년 전 +1723

    난 뭐 저 할아버지만 가부장적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줄 알았는데 최고기가 진짜 모르나? 라고 할때 별반 다를게 없는 사람이구나 라고 느낌..

    • @user-ce9ef7fs8r
      @user-ce9ef7fs8r 3 년 전 +36

      아버지 말 습관이 이제 죽을건데 였대요 어떤 자식이 그 말을 무시할 수 있겠어요

    • @hmjib81
      @hmjib81 3 년 전 +84

      그 부모에 그 자식인 법이죠

    • @twinrose91
      @twinrose91 3 년 전 +70

      @@user-ce9ef7fs8r 아버지 살려주세요 저 우리마누라 없으면 죽어요 하고 아버지한테 빌었으면 아버지가 며느리 구박 못해요...

    • @user-ce9ef7fs8r
      @user-ce9ef7fs8r 3 년 전 +7

      @@twinrose91 그래도 구박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 @user-ef2df1sk5z
      @user-ef2df1sk5z 3 년 전 +9

      @@user-ce9ef7fs8r 그런 사람이 있는거지 다그런건 아니잖아요ㅎ

  • @user-lm5yb2ii2c
    @user-lm5yb2ii2c 3 년 전 +962

    남편도 빵점임 아빠편이나 들고 아내편도안드는데
    ㅅㅂ 애기는 무슨죄임
    자기가 뭘잘못했는지 알면서 같이 살면서 안바꾼게 더 문제임ㅡㅡ

    • @ohppa4849
      @ohppa4849 3 년 전 +35

      그 아빠에 그 자식이죠 뭐 ..

    • @Kirbylove1991
      @Kirbylove1991 3 년 전 +9

      진짜 애기가 무슨죄ㅠ 엄나랑 애기 넘 불쌍해요

    • @user-tl3vh5eg9u
      @user-tl3vh5eg9u 3 년 전 +7

      저건 아빠 잘못둔게 문제에요.
      아빠편만 안들면
      괜찮은데, 세뇌된거죠.

    • @user-cv1pc1il6j
      @user-cv1pc1il6j 3 년 전

      애기가 나중에 커서 지아빠 욕 뒤지게 먹는거 보면 퍽이나 좋아하겠다 ㅋㅋㅋ 니들도 똑같은 것들이야 ㅋㅋ 그때가선 애기 세뇌시켰다고 또 욕할래?

  • @kaylachou540
    @kaylachou540 3 년 전 +85

    최고기 아버지 아들장래망치지말고....아들이 당신소유도아니잖아요 그냥 두부부가잘살면 그게 당신복이지 혼수가뭐가그리중요해서 당신이든 행복하게살면 그게좋은거지 욕심꾸러기영감땡이 ....참아버지라면서 인성이.....

  • @user-gc9nx9nv4h
    @user-gc9nx9nv4h 2 년 전 +33

    ..? 부모님이 애 키우기 힘들면 보내라는 얘기했다는데 우리 아빠는 니 욕 엄청 하더라 라는 말이 왜 나오는거지 ㅈㄴ 의문이네

  • @user-uk9sn6gm7k
    @user-uk9sn6gm7k 3 년 전 +1452

    근데 남자분 누구랑 결혼해도 아버지는 맘에안들어할듯 절대다시 다른여자랑 결혼하지마세요 요즘 누가 그리잘하고산다고 옛날인줄아나
    다들 안그래요
    다들 조금씩 이해하고 살아야 가족이되죠

    • @ohppa4849
      @ohppa4849 3 년 전 +108

      제정신인 여자가 저기에 시집 갈리가..

    • @user-rx6gd4hj2c
      @user-rx6gd4hj2c 3 년 전 +5

      개또라이 같은 여자 만나서 최씨부자가 고생해보는것도 괞찮은데 딸생각하면 그러면 안될거 같고ᆢ흠ᆢ

  • @user-eh5zb6bd7h
    @user-eh5zb6bd7h 3 년 전 +1122

    아니 저 두분 재결합하는것을 떠나서 최고기씨는 다른 여자 만나면안될거같은데 ㅋㄱㅋㄱㅋㄲㅋㄱㅋㄲㅋ다른여자가 불쌍하다 아버지가 저렇게 얘기하는데 다른 여자라고 그렇게 안대할까?ㅋㅋㅋㅋ

    • @user-ru3fr1ou7k
      @user-ru3fr1ou7k 3 년 전

      이방송보고 처세술 장난아닌사람 만나서 이어갈수도 있을거같은데요

    • @user-cs8bd8ov4a
      @user-cs8bd8ov4a 3 년 전

      시어른들이 골라주는 여자와 결혼하면 됩니다.

    • @sjoo2111
      @sjoo2111 3 년 전 +1

      @@user-cs8bd8ov4a 고를 입장이 안되는게 문제

  • @user-kx3le7ns3h
    @user-kx3le7ns3h 3 년 전 +21

    깻잎씨 이혼 너무 잘했고요. 사람은 타고난성격.자라온
    환경이 너무중요해서 변한다는게 힘들거든 요. 깊이 생각하시고
    다시합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

  • @mjkoo6480
    @mjkoo6480 3 년 전 +23

    최고기야 아내가 소심하다고 할게 아니고 아버지께 아닌건 아니라고 해라 무슨 ㅡ ㅡ

  • @user-dt1pe8wo8l
    @user-dt1pe8wo8l 3 년 전 +651

    어휴 그냥 답없음 여자가 4년이나 참은게 대단하다.
    이래서 혼전임신 하지말라는거고 조심하라는거...

    • @2mhcrew
      @2mhcrew 3 년 전 +2

      혼전임신했지만 시댁이 아들을 어려워하니 오히려 저도 어려워하고 남편도 절 하나부터열까지 모두 맞춰주며 살아요. 남편과시댁 성품이 중요한거같아요. 시어머니는 오시면 집청소 음식 다해주시고 절 아무것도 못시켜하세요.
      항상 저에게 고맙다고말해주십니다.
      물론 저희집이 흔한건 아닌지 제친구도 걱정을 많이했던 기억이나네요..저 집안은 굉장히 심한가부장적이네요..

    • @user-dt1pe8wo8l
      @user-dt1pe8wo8l 3 년 전 +6

      @@2mhcrew
      행복하게 사는 집도 있고 불행한 집도 있고 그건 누구도 예측 할 수 없기에 되도록이면 안전한 수를 택하자는 의미였습니다. 물론 차근차근 단계를 밟고 한 결혼이라도 불행할 수도 있고요. 보편적인 정서로 이야기한건데 제 댓글에 기분이 상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아무쪼옥 계속해서 다복한 가정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비꼬는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user-jj5zx3jc4q
    @user-jj5zx3jc4q 3 년 전 +519

    아버지 탓 할것도 없음 ㅋㅋㅋ 아버지가 아무리 저래도 옆에서 남편이 잘해줬으면 이혼했겠음?ㅋㅋㅋ

  • @nanajin6181
    @nanajin6181 3 년 전 +11

    하 왜깻잎님한테 악플이 달리는건지 1도 모르겠다.. 백번천번 이혼 잘하셨고 꼭 재결합하지 않아도 좋은 엄마할 수 있어요 ㅜㅜ 그리고 행복한 사람이 먼저 되어야 행복한 엄마도 할 수 있다 생각함 ㅠ

  • @user-oz3li2lc9z
    @user-oz3li2lc9z 3 년 전 +9

    ` 연세드신분이라서 ` 라는 옳지않아요.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했습니다. 저정도라면 .. 깻잎님이 이혼전에도 충분히 많이참으신듯히네요.
    그리고, 결혼을하셨으면 한 가정의 가장인데 와이프와 아이를생각하셨어야죠. ㅜㅜ 연세드신아버지 신경쓰다가 정작 지켜야될 와이프랑 내아이에게 상처주셧네요.

  • @user-cl9cs3vg4b
    @user-cl9cs3vg4b 3 년 전 +698

    아 자기 욕하는 시아버지있으면 여자가 제정신으로 살 수 있겠냐 남자놈아 아버지가 그렇게 신경쓰이면 결혼할 생각 하지도 말아라.. 좀 충격적이다

  • @user-dm6yo6wo4y
    @user-dm6yo6wo4y 3 년 전 +3095

    G가 뭔데 세계적으로 빵점인 여자라면서 평가하는거야...?

    • @ohppa4849
      @ohppa4849 3 년 전 +369

      여자쪽에서 혼수를 안해왔으니 싹싹하게 굴고 식모처럼 살기를 바라셨나봄 .. ; 근데 문제는 저런말 전하는거 보니 남자분도 생각이 같은 것 같네요

    • @user-mw5zr3tp3i
      @user-mw5zr3tp3i 3 년 전 +264

      혼수안해왔다고 팔려왔다 생각하는건가...말하는 마인드가 딱 그느낌인데

    • @user-oc2jf6ju6k
      @user-oc2jf6ju6k 3 년 전 +141

      가부장적인 틀딱이들 생매장시키고 그 문화 사라지게해야됨 ㄹㅇ..
      조금더과장해서 칼빵마렵다
      가부장적이다= 높은 확률로 패시브로 맨날 술먹음. 배려같은것도 없음

    • @user-ou3zb6yt2y
      @user-ou3zb6yt2y 3 년 전 +3

      @@ohppa4849 생각만 하고 실천을 안했나보네

    • @2mhcrew
      @2mhcrew 3 년 전 +9

      빈몸으로와도 시댁에서 어려워하는데... 최고기님 부모돈으로 결혼했나요?? 그래서 굴리려드는건가?

  • @qkrgidal82
    @qkrgidal82 3 년 전 +23

    무뚝뚝하고 성격이 무서운 시아버지는 가까이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애교가 많은 사람이어도 말한마디 쉽게 못하게된다 표현을 잘못 하는 사람은 더더욱 못하겠지?? 저런 시아버지는 평생을 살아도 가까이 못할듯~!!

  • @zzz..4239
    @zzz..4239 3 년 전 +24

    8:33 아니 최고기님네 아빠가 깻잎님 욕하는 거 왜 그런지 진짜 모르겟냐 말하는거 개어이없네 깻잎님이 당연히 잘못없는데 깻잎님 편들어도 모자랄 판에 모르겠냐니

  • @user-sn6bt8pg5s
    @user-sn6bt8pg5s 3 년 전 +507

    23살에 애기생겨서 결혼했는데 혼수가 그리중요했나? 나이서른넘어서도 돈한푼못모으고 시집가는애들 수두룩하던데 뭘얼마나 대단한 집을 사줬길래저러나? 손주낳은것만해도 고맙다해야지 애안생면 시험관비만 몇천인데

    • @2mhcrew
      @2mhcrew 3 년 전 +8

      제말이요...저도 자랑은 아니지만 남편이 빈몸으로오라고 설득해서 미안함에도 결혼했는데 그걸로 갑질한다거나 돈얘기한적 없네요.... 있는사람이 하면된다 어차피 앞으로 같이 모아야하니까 이런 마인드지... 시댁에서도 저희 어랴워하구요 도움안받았으니.... 근데 저 시아버지는 얼마짜리 집을 해줬기에 저러나싶네요.. 요즘 불임에 딩크족 많아서 손자보는게 쉬운세상이 아닌데..

    • @user-be6ve8rq4o
      @user-be6ve8rq4o 3 년 전

      집은 몇억인데용

    • @user-cv1pc1il6j
      @user-cv1pc1il6j 3 년 전

      나이 30먹고 돈한푼도 못모으고 시집가는건 문제 있는거 아닌가. 진짜 집안이 사기당했거나 가족중에 환자가 있어서 병원비가 많이 들지 않는이상

    • @user-gg9tr9yd4p
      @user-gg9tr9yd4p 3 년 전 +2

      @@user-cv1pc1il6j ㄹㅇ 집구석에 사고뭉치 하나 있으면 30이고 40이고 돈 자체를 못 모음ㅠ

    • @justices4108
      @justices4108 2 년 전 +3

      집을 안받았어야 함
      저딴사람한테 집받는 순간
      개같은 짓을 해도 된다는구실을 주는것임

  • @user-tt5wg1ih7m
    @user-tt5wg1ih7m 3 년 전 +1908

    아버지 얼굴이...
    욕심이 한가득이고
    불만이 한가득이고
    배려가 없어보이고
    예의도 없어보이고
    지 자식 귀한줄 알면
    남의 자식 귀한줄 알아야지

    • @user-td3lr7dg5z
      @user-td3lr7dg5z 3 년 전 +38

      이상한 부모는 지 자식은 잘 났고 남의 자식은 내 잘난 자식 때문에 호강하고 산다고 생각함. 자기 자식 허물은 안 보이는데 남의 자식 허물은 아주 잘 보임. 그래서 지적질하고 모욕적인 말을 서슴없이 함

    • @user-yb8dw8xz6s
      @user-yb8dw8xz6s 3 년 전 +18

      시 아버지도 빵점이다 전세계에 이런 시아버지 없다이혼 잘했음

    • @usermisang
      @usermisang 3 년 전 +3

      ?

    • @user-xd6pu4qb5x
      @user-xd6pu4qb5x 3 년 전 +9

      근데 함부로 말하긴 조심스러운 게 저 아버지께선 예물로 2억 하셨는데 상대측(유깻잎씨측)은 천만원 줘놓고 인사 한 번 안 왔다니까 화나실만도 할 것 같아요 자세한 건 본인들이 잘 아시겠지만요

    • @user-ox7is9fp7v
      @user-ox7is9fp7v 3 년 전 +3

      니 댓글 꼬라지에서 니가 말한 게 그대로 보인다

  • @user-cq9eu8yd9f
    @user-cq9eu8yd9f 3 년 전 +56

    자꾸 뭐 어쩌라고 자기 아빠가 욕한다고 계속 말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hoong91
    @shoong91 3 년 전 +15

    7:06에 남편이라 하는데 이런 거를 봐서 제목은 우리 이혼 했어요 라고 적어 놓고, 왜 다시 재결합으로 이끌어 가는 걸로 보이는 걸까요.
    이건 아무렇지 않은게 아닌것 같네요
    깻잎님 한테 피해 가지 않게 재결합 쪽으로 이끌려는 모습 안보였으면 좋겠네요

  • @hitto556
    @hitto556 3 년 전 +990

    이방송 보니까 왜이렇게 결혼하지 말아야될 남자들이 결혼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모님 상황 중재를 못하는 남자가 여자만 힘들게 하는것같아요.. 그에비해 유깻잎님은 상황에 비해 너무 차분해서 놀라기도 했어요. 마음이 얼마나 썩어들어갔으면 싶기도 하구요. 아내보다 아버지편 들거면 결혼을 왜하죠... ㅠ여자로서 부모로서 빵점????? 여자분이 성격이 소심해서??? 정말 할말이 없다...

    • @gusdl2323
      @gusdl2323 3 년 전 +68

      진짜 저기서 소심해서 그렇다고 말하면 어쩌잔 거임ㅋㅋㅋㅋㅋㅋ중재 존나 못해ㅅㅂ

    • @user-ks5qc2bu6x
      @user-ks5qc2bu6x 3 년 전 +30

      가장 큰 원인제공은 최고기인데 깻잎탓을 하려는 저 태도 보소.
      이혼 진짜 잘했다.

    • @graciae0807
      @graciae0807 3 년 전 +12

      보는데 어이가없더라구여 즈 아내도 아니면서 뮤슨 여자로서 빵점이야 ㅋㅋㅋ 에효

    • @user-sn2uc4ks8k
      @user-sn2uc4ks8k 3 년 전

      @@Dhamsndusmehskfhjs 아버지 연세가 있어서 아버지 편 들어주신것 같아요

  • @lemoncook1403
    @lemoncook1403 3 년 전 +2737

    으악 남자집 최악이다.. 지들 못난걸 혼전임신한어린 여자한테 다 투사하네 이게 나라냐

    • @bini_0725
      @bini_0725 3 년 전 +129

      ㅇㅈ 존나 세계에서 0점 집안은 당신네집임

    • @rlaalsdud3758
      @rlaalsdud3758 3 년 전 +56

      @@sss_Wl 무책임한건 둘인데 여자한테 다 투사시키니까 문제지ㅋㅋㅋㅋ

    • @user-rp1iw1du4r
      @user-rp1iw1du4r 3 년 전 +8

      ㅇㅈ 그냥 개빡친다

    • @sss_Wl
      @sss_Wl 3 년 전 +15

      혼전임신은 상황이 다르지 ㅋㅋ
      무슨 남자가 일방적으로 주술걸어서 만드냐?
      뭔 피해자인 것마냥 표사하는 거 얼척이 없네
      무책임한건 남자나 여자나 매한가지지 이 영상에서 제일 불쌍한건 애다

    • @user-do7xe9eo9b
      @user-do7xe9eo9b 3 년 전 +100

      혼전임신 책임도 60%이상이 남자 탓이지.욕구 분출 다해놓고 여자들보고 알아서 피임하라는 거 말이 되냐. 피임약은 다음날 바로 산부인과가서 처방받아야 효과가 있는데 그약 처방받을때의 치욕감... 생리를 안 해서 혹시나 임신아닌가 불안감... 낙태는 불법인 대한민국. 모든 것이 남자에게 유리한데. 여자가 강제로 성폭행 당해 임신해도 여자탓일까? 그렇게 당했어도 뱃속 생명을 죽여야 한다면 여자는 정신적으로도 고통스러울것같아

  • @Cotton_candy_lover
    @Cotton_candy_lover 3 년 전 +20

    사람가는 데는 순서 없어요. 80대가 먼저일 것 같지만 ... 그것 생각하느라 아기가 희생되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아기는 어릴 때부터 십대까지가 가장 추억일텐데 부모랑 함께하는 게 좋은 그 소중한 시간을...

  • @DY-uv7vr
    @DY-uv7vr 3 년 전 +26

    애비는 전두환 닮고... 아들은 싸이 닮았네...

  • @user-qc4hv4fy3b
    @user-qc4hv4fy3b 3 년 전 +765

    다른여자, 전여친, 아버지가 욕했다 등등 티엠아이는 좀 접어두셨으면 좋겠어요 ㅠ 하 진짜 보면서 제가 더 슬퍼서 너무 눈물났어요

  • @U_zziii
    @U_zziii 3 년 전 +1898

    시아버지가 깻잎님 욕하실때 솔잎이가 할아버지 시끄럽다하는거 너무 마음 아프다ㅜㅜ 아빠가 말리지를 못하니 솔잎이가 계속 자기 엄마욕을 듣고 있어야되는게ㅜㅜㅜ

    • @user-ic3vk2dl6z
      @user-ic3vk2dl6z 3 년 전 +30

      최고기아버님ᆢ자식이 이혼해서 혼자자식 키우는게보기좋나요 자식인생이 있는거예요 ᆢ둘이낳은자식 둘이키워야되지않겠습니까 둘은 너무보기가좋아요 ᆢ티비볼때마다 고기 깻잎 두분꼭 함께하시길 늘마음속으로기도합니디ㅡ

    • @honeyv123
      @honeyv123 3 년 전 +29

      아동학대... 솔잎이 걱정 된다...

    • @user-tm6ed8ye5f
      @user-tm6ed8ye5f 3 년 전 +5

      솔잎 엄마도 미인 이지만 외할머니도 엄청 미인이네요~

    • @user-tm6ed8ye5f
      @user-tm6ed8ye5f 3 년 전 +27

      할아버지 . 저도 70대 인데 어떻게 그 이쁜 며느리한테 내것 줘도 취도 안 아까울텐데 뭐 그까짓 치사하게 혼수문제로 자식들을 갈라지게 해요? 제발~할아버지 ! 자식한테 그러지 마세요

    • @user-ll5jf2gz8k
      @user-ll5jf2gz8k 3 년 전

      근데 저 할아버지가 틀린말한건아니잖아

  • @lovelybojogae
    @lovelybojogae 2 년 전 +8

    시아버지는 본인이 뭐가 그렇게 잘나셔서
    남의 집 귀한 딸을 그렇게 무시한대…

  • @user-pr9yi6yt9j
    @user-pr9yi6yt9j 3 년 전 +16

    솔잎이가 일부로 할아버지가 말하는거 막을려고 일부로 말하는거 같아서 슬퍼ㅠㅠ

  • @user-gl5vi5vl8i
    @user-gl5vi5vl8i 3 년 전 +680

    유깻잎이 아니라 시아버지랑 남편이 빵점이였네

  • @user-ul5mk5nf8c
    @user-ul5mk5nf8c 3 년 전 +637

    와 ㅋㅋ 아버지가 저러는건 그렇다쳐도 최고기가 깻잎을 위해서 아버지랑 싸워볼라고도 안하고 소심하니까 원래그러니까.. 하고 회피만하는게 깻잎이한테 너무 힘들엇응거같네..결혼하면 그가정이 0순위가 되어야하는데..

    • @wigyqyifqiyf
      @wigyqyifqiyf 3 년 전 +6

      @@dooooho 개웃기네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ㅋ ㅋ ㅋ
      깻잎만 잘못한게 아니잖아요.
      최고기 샊이도 잘못했는데, , , ,, , , ㅋㅍㅋㅍㅋㅎ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ㅍㅋㅋㅍㅍ

    • @user-us9wy9tw6b
      @user-us9wy9tw6b 3 년 전

      아버지가 80이고 그게 쉬운게 아니에요...

  • @digsijvfhkm
    @digsijvfhkm 2 년 전 +6

    8:36 진짜 모르나 가 너무 충격..

  • @user-wp6vc4hq9i
    @user-wp6vc4hq9i 3 년 전 +18

    아니 근데 기분나쁘게 왜자꾸 우리아빠는 니욕 엄청 하던데 이걸 계속 왜말하는거임;

  • @sophiakang1991
    @sophiakang1991 3 년 전 +524

    남편의 중간다리역할은 정말 중요한데... 부모가 아내를 욕하든 무슨말을 하든 그대로 아내한테 말을 하는 남편이 어딨나요...진짜 중간역할을 못하네요ㅠㅠ

    • @yellow_heart_
      @yellow_heart_ 3 년 전 +13

      아내탓하는거.. 진짜 가스라이팅임

    • @Sane--Dule
      @Sane--Dule 3 년 전

      아버지가 전 며느리 욕을 한게 방송에 나갈건데 깻잎이 모르고 보다가 충격 받을 수 있잖아요 그래서 미리 언질을 해준거죠

    • @user-vj8ki2xy4q
      @user-vj8ki2xy4q 3 년 전

      @@Sane--Dule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른데 욕한다고 해놓고 정말 모르냐고 묻는 거면, 그건 상대방을 위한 언질이 아니라 그냥 상대방을 상처주는 말에 불과하다고 생각해요. 상처를 아예 안받을 순 없겠지만, 우리 아버지는 여전하시다. 알지않냐. 방송에도 나갈텐데 네가 너무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다. 라는 식으로 완곡하게 돌릴수도 있는건데...저렇게 툭 여전히 네 욕 많이 하신다. ->왜 내 욕하는지 모르겠다.->정말 모르냐. 가 어떻게 상대방이 충격받지 않게 미리 해주는 언질이 되는거죠...? 그냥 배로 상처임...

    • @user-gx3if7ns9g
      @user-gx3if7ns9g 년 전

      @@Sane--Dule 아버지가 너 욕하던데 굳이 전달하면서 왜 욕하는지 모르냐는 듯 진짜? 하는게 언질인가요? 욕하는 아버지 두둔하는 걸로 밖에 안보임

  • @jeesunyoung
    @jeesunyoung 3 년 전 +357

    에휴... 지 아버지 하나 어떻게 못해서 가정을 못 지켰네. 저 여자분 현명한 선택 하셨네요

  • @user-qg2ub6tw9w
    @user-qg2ub6tw9w 3 년 전 +31

    아니 왜 억지로 솔잎이한테서 엄마를 떼놔?... 그 놈의 혼수가 뭐라고.. 솔잎이가 너무 안되었다...

  • @user-bg1vr7sh4u
    @user-bg1vr7sh4u 2 년 전 +13

    결혼은 부부의 결합인데
    자기 부모가 배우자한테 저러는 걸 가만히 보고 있는 게.. 참 할말하않.
    저 정도로 입이 거칠면 밖에서 따로 1년에 1~2번 보고 말면 됩니다. 그것 가지고도 뭐라 하면 5년 싹 무시하고 살면 조금 고쳐진다고 해요. 이 정도 되어야 결혼하는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럴 거면 결혼 안 한다 하는데... 그런 개떡 같은 부모 수발 들고 사시오. 그게 뭐 자기 인생에 좋은 일이라고.... 한심.

  • @Minorinonanal
    @Minorinonanal 3 년 전 +2983

    아기 정서를 위해서라도 엄마한테 양육권 넘겨주면 안되나?... 대체 자기가 왜 자꾸 데리고 있으려하지? 할아버지는 계속 지 엄마 욕하는데 애 정서에 좋을거라 생각하나??

    • @zzangbappul
      @zzangbappul 3 년 전 +151

      엄마보단 아빠 성격이 더 활달한 편이라 상대적으로 엄마랑 지내게 되면 아빠랑 후에 다시 만나거나 밖에서 좀 내성적인 성격이 될까 봐 최고기님이 키우기로 결정하셨다고 방송에서 그러시더라고요..

    • @Minorinonanal
      @Minorinonanal 3 년 전 +120

      @@zzangbappul 풀영상을 못봐서 몰랐네요 ㅜㅜ 단편적으로 보고... 할아버지가 애앞에서 말 안가리고 하니까 아기 정서적으론 그나마 엄마 곁이 낫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빠 성격 닮으라고 있는건 좋지만... 제 생각엔 그냥 내성적이더라도 엄마 편에 가는게 안정감은 들거 같아요 ㅜ

    • @zzangbappul
      @zzangbappul 3 년 전 +64

      @@Minorinonanal 저도 이 방송은 안 봤고 최고기님 개인방송에서 하신 말씀이었어요! 제3자가 왈가왈부 하기는 좀 그렇지만 애기가 엄마 계속 찾는 거 보면 최고기님이 충분히 좋은 아빠임에도 엄마 사랑이 한창 필요할 때인데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엄마 아빠 번갈아가면서 같이 지내면 좋을 텐데 두 분이서 지금 너무 멀리 사셔서..ㅜㅜ

    • @user-iy5qe9ou9t
      @user-iy5qe9ou9t 3 년 전 +35

      @@Minorinonanal 할아버지랑 같이 안산답니다 좋은남편은 아닐수 있어도 나쁜아빠는 아니니까 걱정마쇼

    • @Minorinonanal
      @Minorinonanal 3 년 전 +5

      @@user-iy5qe9ou9t 풀영상 안보고 최고기 유깻잎 팬 아니라서 몰랐음 어차피 큰 관심 없고 내가 뭐라해도 지들 인생 지들이 알아서 할건데 뭔 난리 ㅋㅋ 당사자인가? 니나 신경 끄셈

  • @moony8026
    @moony8026 3 년 전 +3190

    남자가 여자를 계속 깜. 가스라이팅 오짐. 본인이 중재를 해야지. 이제 좋은 남자 만났으면 좋겠음

    • @user-be6ve8rq4o
      @user-be6ve8rq4o 3 년 전 +30

      뭐만하면 가스라이팅ㅋㅋ 아주 그냥 빨간약이네 시이발

    • @user-dl1sy5li9o
      @user-dl1sy5li9o 3 년 전 +228

      @@user-be6ve8rq4o 뭐만하면이 아니라 저게 가스라이팅이지 뭔데

    • @user-be6ve8rq4o
      @user-be6ve8rq4o 3 년 전 +8

      @@user-dl1sy5li9o 명확하겐 답 못하면서 무조건 개수라위튕이쥐 ㅇㅈㄹㅋㅋㅋ 어느 면이 어떻게 가스라이팅인데?

    • @dowjTl
      @dowjTl 3 년 전 +159

      @@user-be6ve8rq4o 지가 가스라이팅했나 존나 예민하게 구네

    • @terresasoniya2173
      @terresasoniya2173 3 년 전 +105

      저렇게 모욕적인 말 하는데 아빠 성격이 원래 그렇다~ 그런 식으로 말하는 게 가스라이팅이지 뭐임? 님이 남한테 욕 처들어먹었는데 애 부모나 자식이 와서 얘가 원래 그래용~ 네가 이해해용~ 옛날사람이잖아용~ 어리잖아용~ 이딴식으로 은근슬쩍 가해자 옹호하면서 피해자한테 책임 전가하는게 가스라이팅임 지식백과라도 뒤져보고와 인마

  • @jameswan670
    @jameswan670 3 년 전 +13

    와..여자분 이혼 참 잘했다 ㅋㅋㅋ

  • @jjin05
    @jjin05 2 년 전 +5

    03:24 부터 내귀를 의심했다 부자 성격이 똑닮았네요 죽이척척맞고..

  • @user-mc3bt1zg7m
    @user-mc3bt1zg7m 3 년 전 +972

    왜 이혼했는지 이해 한번에 되는 영상입니다...

  • @Whatdanda
    @Whatdanda 3 년 전 +417

    깻잎이란 사람 처음 보는데 시애비라는놈이 상견례 자리에서 엄마 면박 줬다는 얘기할때 우는데 왜 내 마음이 아프죠? .. 깻잎님 당신은 좋은 여자입니다 최고기한테 떠나 훨훨 날아가세요~

  • @SKY-eg2rl
    @SKY-eg2rl 3 년 전 +9

    어린 여자한테 결혼하자 하면서 돈은 또 들고 오길 원하는 게 진짜 찌질한 마인드라고 생각한다. 근데 이런 사람 많음. 자기보다 훨씬 어리고 사회적 기반도 안 다져진 여자한테 들이대 놓고는 더치페이 안한다느니 집 안 사온다느니 하는 사람들.

  • @user-lb4my4gl3m
    @user-lb4my4gl3m 3 년 전 +1

    지금방송보며 전웁니다
    할머님 마음 너무 잘알기에
    제가 신생아 때부터
    6세까지 손주를
    봐줬어요
    어느날 사위와 트러블이 생기면서 안보게된지 5년
    이런분위게에 눈물이 나는건 할머니가 얼마나 손녀딸이 보고싶은지 알거든요

  • @merrythecat6501
    @merrythecat6501 3 년 전 +910

    진짜 저 할아버지 추하다.. 상견례부터 장모될 분한테 함부로하고.. 참 본인으로 인해 몇명이 눈물을 흘리게되는지.. 언젠가 본인은 피눈물 흘릴 일 생일거다. 아들은 뭐하는 인간인지.. 울 아빠는 니욕 엄청 하더라라니.. 하 진짜 답도없다 답도없어. 또 다른 여자눈에 피눈물나게 하지말고 그냥 혼자 사세요!

  • @user-ee7oz7ff1c
    @user-ee7oz7ff1c 3 년 전 +243

    3:33 저거 진짜 애기가 벌써 저렇게 할아버지 싫어~하는 거 자체가 진짜 저거 벌써 트라우마다 미친놈아 애앞에서 할말안할말이있지 저렇게본인입으로곧죽을거다하능사람치고 빨리죽는사람못봤다 다 유병장수한다 저성격그대로.. 부모고뭐고 애한테 저거 정말 죽을때까지 커서도 트라우마 그자체임 본인앞에서 부모욕을저렇게하면.. 그걸 옆에서 끄덕끄덕하면서 원래그렇잖아~이지랄하는게진짜 존나꼴보기싫다 가부장제 그아빠에그아들 말리지도않고 애 방에 따로 집어넣을생각도안하고 니손녀이기전에엄마딸이다

  • @user-zd2mj6py3d
    @user-zd2mj6py3d 3 년 전 +3

    솔잎 저분 진짜 현명하게 생각하셔야함. 재결합은 절대 안하시는게.. 결혼선배로서 적극 말리고싶네요. 내동생이라면 말리고싶어요 정말. 불보듯 뻔해요 재결합 후 상황이

  • @nene4457
    @nene4457 3 년 전 +14

    애앞에서 엄마욕왜함 미쳤음 엄마욕할때 애가 할아버지 말하는거 싫다하는거 듣기는하는건지

  • @Jieun840
    @Jieun840 3 년 전 +691

    이혼 너무 잘했네 ,,
    진짜 이혼안하고 계속 참고 살았으면 진짜 스트레스받아서 어떻게 살아 ㅠ

  • @meoww-bw8kk
    @meoww-bw8kk 3 년 전 +1873

    할아버지 정신 차리세요 남의 귀한 딸 한테 상처줬으면서 사람이 그러면 안되지,여자로서 웅앵.. 깻잎님이 착해서 다행인거지 저같은 며느리 만났으면 할아버지 쓰러지셨을겁니다

    • @user-zo7xg8wv1g
      @user-zo7xg8wv1g 3 년 전 +100

      @@user-pb7jf8qx2m 응 느AB

    • @meoww-bw8kk
      @meoww-bw8kk 3 년 전 +91

      @@user-pb7jf8qx2m 그러는 넌 뭔데 나한테 이래라 저래라야 ㅋㅋ,,웃기네

    • @user-pc1db3rm5j
      @user-pc1db3rm5j 3 년 전 +76

      진짜..ㅋㅋ 개차반인 여자들도 얼마나 많고 시부모님한테도 할 말 따박따박하는 성깔 있는 여자들도 얼마나 많은데.. 그리고 아마 성깔있는 여자애였다면 상견례 자리에서 자기 엄마한테 뭐라고 할 때 일어났을 껄요.. 깻잎이정도면 착한 거란 걸 몰라도 너무 모르시네..

    • @lovestagram
      @lovestagram 3 년 전 +11

      @@user-pb7jf8qx2m 말이 앞뒤가 안맞노 ㅋㅋㅉ

    • @liililill1120
      @liililill1120 3 년 전 +7

      @@user-pb7jf8qx2m 느갭

  • @user-ig3oi5ju1v
    @user-ig3oi5ju1v 3 년 전 +8

    남자 진짜 고구마에 뭐하는 사람인가 싶다. 굳이 말할 필요도 없는 말을 왜하지? 우리 아빠는 니 욕 엄청 하든데 화룡점정이다. 아유.. 저게 자식이라고ㅎㅎ 말하는데 중딩수준. 어른이라는 단어가 아깝다

  • @user-om7we3sf5s
    @user-om7we3sf5s 3 년 전 +12

    어휴.. 시아버지 얼굴만 봐도ㄷㄷ 고집이랑 성질이 보통 아닌분 같은데 깻잎이란분 고생많이 했겠네 세계적으로 그런 여자가 없는게 아니라ㅋㅋ 지금시대에 본인 입맛에 맞는 며느리가 없는거겠죠

  • @nr_yu
    @nr_yu 3 년 전 +500

    최고기님 아버지 한분 잘 잡지 못하면 유깻잎님이랑 재회할 생각 하지 마세요. 여자만 피해받고 방송 나가는 거 뻔히 아실껀데, 저렇게 여자로서, 부모로서 0점이다 라고 그것도 애 앞에서 하는 거 진짜 별로 ..

    • @user-it4fz1iv9l
      @user-it4fz1iv9l 3 년 전

      진심 놀랬어요 저런 꼬장꼬장한 사람 스쳐지나가기라도싫어요

  • @user-rt8vm4jn1v
    @user-rt8vm4jn1v 3 년 전 +535

    아버님 자식인생이에요... 이렇게 돼서 좋은게 뭐가있습니까 아이궁 그리고 아버님은 며느리 마음에 안들어 할 수도있죠 그리고 말 할수도 있고 근데 그럼 편은 못들을 지언정 아니왜 말을 옮겨 ㅜㅜ 마음만 다치게 .
    저건 가족 와이프가 아니더라도 친구끼리도 안그래

  • @user-le1lk6ed1r
    @user-le1lk6ed1r 2 년 전 +4

    법륜스님이 그랬는데
    결혼하고 20년은 무조건 부인편을 들어야 한다고
    그래야 결혼생활이 무탈하다고
    근데 우리나라는
    결혼 후 바로 효도를 바라고 여자가 속이 썩어 문드러지고 50대되서 홧병나면 그제야 남편이 돌아온다고 순서가 거꾸로되서 이 고생을 한다고
    참 답답하다

  • @user-vt7pp4jp8z
    @user-vt7pp4jp8z 2 년 전 +10

    너무 고기씨 아버지가 너무 고기씨를 연예인급으로 보시는데;;; 유튜버랑 연예인이랑 차원히 틀리고 그리고 도대체 아들 인생인데 왜 참견하는지 팩트 오지게 씨게 날리고 가요. 부모들 웬만하면 참견하지마요. 대신 죽을수도 없고 대신 결혼해줄수도없고 대신 학교나 출근 할수도 없고 생각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