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소스 코드

댓글 • 818

  • tvN D ENT
    tvN D ENT  개월 전 +179

    김창옥 교수가 말하는 K-엄마 특징 보러가기🙌
    ☞ krplus.net/bidio/aNeHlmOmfJqsp2U

  • lii제나
    lii제나 2 개월 전 +102

    이분은 정말 최고👍🏻

  • 홍차
    홍차 개월 전 +351

    김창옥 교수님은 말의 흐름을 예측할수가 없어요..
    뻔 하지 않은 강연이예요.
    예측불허지만 허를 찌르고 영혼의 깨우침을 주시는분..

  • 토토
    토토 개월 전 +49

    부정적인 사람은 멀리하세요 편가르기 하고 아부하는 사람도 멀리하세요

    • 나는 아들 셋!
      나는 아들 셋! 개월 전

      빙고. 편가르는 인간.진짜 있습니다. 지편만 만들려고.

    • 진인경
      진인경 개월 전 +2

      맞어요!사람들 모여서 수다떠는게 싫어 혼자 신나게 다녔는데!어딘지 외로움을 탔는데~~웃음 많은친구를 우연히 만났는데~~완전 신남

    • Helen Yoon
      Helen Yoon 개월 전 +3

      부정적인 사람 공감합니다. 아부하는 사람도요.

  • 쿵쿵따
    쿵쿵따 개월 전 +20

    내가 웃음이 엄청 많은 사람인데... 난 친구가 별로 없음... 어디 가도 사람들이 금방 호감을 갖으니 사람 관리 자체를 안함... 전화 통화하는 것도 엄청 귀찮아하고... 그래도 난 내 삶이 편하고 좋음... 어차피 늙으면 세상은 혼자인 거임... 혼자에 익숙해지는 훈련이 엄청 중요하다고 봄...

  • 진선덕
    진선덕 개월 전 +50

    너무 잘 알고있지만 강의 정말 잘하세요.예전에 봤던 강의인데 추천영상 떠서 다시봤는데 또 와닿네요.유쾌하게 쉽게 공감시키는 교수님 정말 닮고싶네요.저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됩니다.감사해요♡♡♡

  • 문숙희
    문숙희 개월 전 +62

    정말 공감을 느낍니다..비록 그위로가 나이들어 BTS덕질이지만 무엇이든간에 내삶의 행복을 위해 내면의 건강을 위해 포 기할수없는 희망같은존재네요
    정말 누구에게도 얘기할수없는 챙피한 일이라생각했지만 강연을듣고 좀더 당당하게 내표현을할수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정말 인상깊은 강의였습니다

    • 박선영
      박선영 개월 전 +5

      우울증 극복하는데 아이돌 덕질이 최고입니다. 직접 경험한거라 확신해용~~~ㅋㅋㅋ

    • 이정희
      이정희 개월 전 +5

      당당하게 말하세요~ㅋㅋ어디든 아미들은 많더라구요

    • 냥옹
      냥옹 개월 전 +21

      덕질은 나이들수록 삶에 활력을 가져다줄수 있는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굳이 알리고 다니실 필요는 없지만 창피할 일은 더더욱 아닌것 같아요
      bts는 좋겠어요 보이지않는 곳에서도 이렇게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 바이크 스토리 Motorcycle story

    오래전 직장강의 들은적 있어서 참 잘하신다 했는데 정말 요즘은 레전드시네요 유머에 말씀도 대단하세요

  • Orange Scent
    Orange Scent 개월 전 +11

    김창옥 전달에 천재

  • eun lady
    eun lady 개월 전 +7

    난 디게 잘 웃는 사람인데
    남편만나서 웃음을 잃었다...

    • 옥이
      옥이 개월 전

      저도 평생 그앞에선 안웃어요.

  • Chunhui Kim
    Chunhui Kim 개월 전 +7

    재미~있게 ~잘
    ~~보고~있네요
    👍😀😀😄👏🏻

  • 이지선
    이지선 개월 전 +20

    정말 너무 강의 잘하고 너무 공감된다 잘 웃는 사람이랑 있으면 정말 자존감 올라가는 느낌... 계속 곁에 두고 싶고 그럼. 나도 정말 잘 웃는 편인데 사람들이 다 정말 좋아해줌 다들 많이많이 웃고 웃어주는 사람과 함께합시당❤️

  • 풍선 무지개
    풍선 무지개 개월 전 +4

    현대사회의 구천은 백화점....ㅋㅋㅋㅋㅋ

  • 미르코크로캅
    미르코크로캅 개월 전 +8

    회사 분위기가 좀 정적이고 본인 할 일만 하는 분위기인데 직장 상사 한분이 엄청 유쾌하고 재밌는 농담도 잘해서
    뭔 말만 하면 빵빵 터짐 ㅋㅋ 그래서 그 분만 자리에 있으면 여기저기서 웃는소리에 분위기 엄청 좋아짐.
    근데 그 분 자리에 없으면 또 조용해짐..

  • 김현서♥️
    김현서♥️ 개월 전 +3

    교수님 너무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셔서 많이 웃어요😁👍

  • 최혜선
    최혜선 개월 전 +5

    강의가 너무나도. 건강합니다

  • 33 3
    33 3 개월 전 +2

    맞어요 교수님 강의 뭐 적을게 있어요 ㅎ 기냥 듣고 웃고 그리고 유튜브 또보고 또듣고

  • Anita Yang
    Anita Yang 개월 전 +2

    교수님 감사해요. 멋진분이세요~~~~!!

  • 담다디
    담다디 개월 전 +3

    웃음 많은 사람, 놀 때는 좋은데
    감정적이라 조금 어긋나면
    쉽게 신뢰 깨더라
    좀 심심해도 변덕 심하지않고
    한결 같은 사람
    곁에 둬야

  • 전선아재 TV
    전선아재 TV 개월 전 +1

    멋진 말씀 잘든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정광우
    정광우 개월 전 +1

    웃음뒤에 감취진 뒷모습이 구린 사람이 많기에 그걸 걸러내는 능력까지 갖춰야함

  • jh c
    jh c 개월 전 +1

    샘 강의는 희망적이고 유쾌해요~~~

  • 대쓰!!!중독됐사조

    ㅋㅋㅋ잘들엇습니다^^❤최고최고입니다❤️

  • 황영순
    황영순 개월 전 +1

    통영 살아요
    차타고 오면서 거제 어디서 강의있다고 플랜카드 얼핏 본거 같은데 혹시 날자와 장소 아시는분 있을까요
    직접 함 들어 보고 싶네요

  • happy u
    happy u 개월 전 +1

    교수님 죄고요

  • 하보남
    하보남 개월 전 +1

    감사합니다~~ ㅎㅎ

  • 할머니 부엌
    할머니 부엌 개월 전 +1

    아그들아 받아 적지 마라
    유튜브로 다시보기 하면 되니께.

  • 방울방울
    방울방울 개월 전 +2

    강의 잘들었습니다 너무 기분 좋아지네요!!
    저도 돌아보게 되고요
    모두 즐겁게 살아요 ㅋㅋ

  • young ji Lee
    young ji Lee 개월 전 +2

    이 선생님 어떻게 그렇게 잘 아세요?
    나도 한때는 신랑하고 소통도 안되고
    어디갔다 밤에 안들어왔냐고 물어도 대답도 없고
    그렇게 스트레스 받으면 애기 데리고 백화점 쇼핑가서 구경밀 하고 돌아다닐 때도 있고
    애기옷 신랑옷 살 때도 있었지
    그래도 나는 집에 있고
    신랑은 영업일 하는 사람이라고
    메이커 옷만 사주었는데...

  • 키니Kini
    키니Kini 개월 전 +1

    저요?ㅋㅋㅋㅋ
    살아오면서 너는 열정적이고 흥이넘친다 에너지가 넘친다 너무웃긴다 라는 소리를 예쁘다는 소리보다 100배 많이 듣고살았네요~근데 저도 사실 고독을 즐기고 혼자있는시간도 좋아하는데 다들 안믿어요ㅋㅋㅋ
    근데 마음공부를 40대부터해서 50이 되었는데~내면이 충만해지면서 술도 싫어지고 쇼핑도 거의안하고 먹는것에도 집착을 안하게되네요~^^

  • 지개 무
    지개 무 개월 전 +1

    이사람 이육갑에서 떠든것보니까
    집구석이 영 개판이더군
    저런데서 자란사람이 뭐 어쩌구
    저쩌구 하는것보면 같잖고
    가련하고 가소롭던데

  • 프리실라
    프리실라 23 일 전

    웃는 친구 말고 웃기는 친구는 되어줄 수 있음

  • kalbasa
    kalbasa 25 일 전

    📭홀📭홀📭덤📭덤📭c📭0📭m📭 홀🦑덤으로 하루 20장 금방금방 해버림 ㅋㅋㅋ 굳 홀 ㄷ ㅓㅁ

  • Sjjsjdjd Hdhdhdh
    Sjjsjdjd Hdhdhdh 25 일 전

    2만원으로 20만원 금방이네 ㅋㅋ 홀🌖덤으로 호구들 많네 ㅋㅋㅋㅋ 🧲홀🧲홀🧲덤🧲덤🧲c🧲o🧲m🧲

  • HACKTOR
    HACKTOR 25 일 전

    😄홀😄홀😄덤😄덤😄c😄o😄m😄 ㅋㅋㅋ호구 많아서 금방 10만원 만듬 ㄹㅇ ... 홀🥩덤 으로 ㅋㅋ 개꿀

  • hy Park
    hy Park 개월 전

    오랫만에 보는 창옥님~~~역쉬~~~!!!
    따따봉 재밌고, 옳은말씀~~~!
    강연들으면서 혼자
    오랫만에 입꼬리도 올라갑니다~~^^
    요즘은
    혼자 웃는게 힘든데, 저절로 박장대소합니다. 절절히 백퍼 공감되는 강연 감사합니다 ~~^^
    백화점 을저도 한때 마구 돌아다녔던 기억이~~~ㅎㅎ
    학창시절 지대로 놀지못해 이런가~~나자신도 돌아봅니다~~ㅎㅎ
    자아가 오르락내리락 하는 멋진 강연~~~!!!

    • давид Бедные люди
      давид Бедные люди 개월 전

      亦是(역시)/Tá bom./cf.滋味(자미)→재미/오랜만에/제대로 | Cầu nguyện cho Ukraine và hòa bình.

  • ds kim
    ds kim 개월 전

    선생님. 존경해요

  • Y-k, Son
    Y-k, Son 개월 전

    메모하지 않아도
    가끔 생각나 웃네요
    항상 웃음의 전도가 되주세요

  • Toro
    Toro 개월 전

    힘들 면서 왠 ?

  • 은혜
    은혜 개월 전

    교수님이 최고
    영원히 끝까지 웃게 해주삼~

  • jhon lee
    jhon lee 개월 전

    교회 권사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지현 이
    지현 이 개월 전

    역시! 최고강의 입니다.^

  • 따따베!!
    따따베!! 개월 전

    경북권 강의 언제하시러오나요?

  • 이동규
    이동규 개월 전

    불교의 가르침과 비슷하네요. 몸에서 마음이 벗어나지 않는 것

  • 콩이랑달이랑
    콩이랑달이랑 개월 전

    감사합니다

  • greenbeam
    greenbeam 개월 전

    무슨말을해도 부정적이고 ,듣기좋은 말만 듣고. 베풀줄 모르는 자기중심사고인 사람은?친구가아닌 지인으로 맞습니다.

  • brd701
    brd701 개월 전

    포장도 정도껏 하세요~^^

  • 진자 진자
    진자 진자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 😆 ㅎㅎ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몽상가씨
    몽상가씨 개월 전

    웃는 얼굴엔 가래침뱉기 좀 뭐하긴 해

  • 김진아
    김진아 개월 전

    성경의 땅

  • 피나
    피나 개월 전

    ㅋㅋㅋㅋ ㅋㅋㅋㅋ 🤣

  • 한석빈
    한석빈 2 개월 전 +920

    이런 희망적인 강의 좋다. 요새 인간관계론 펼치는 유명인들 뭐 죄다 손절론만 주장하는데 진짜 큰 문제다. 어떤 사람을 가까이 둬라 말하는 사람은 이분밖에 없네

    • 이기자
      이기자 개월 전 +11

      손절론 펼치는 사람들 특징은 인간관계 자체를 일회성으로 생각하는 사람 많아요.
      즉 타인을 통해 영리만을 추구하려는 거죠.
      여기서 중요한 사실을 알아야 하는데,
      상대도 그럼 똑같이 이 사람은 계속될 인연이 아니라는 걸 직시하는 겁니다.
      당신이 겪는 인간들이 그리 아둔하지 않아요.
      저는 적어도 강단에 서려면 김창옥 선생님처럼 인간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손절에 대해 얘기하는 인간들 치고 개인주의적이고 대놓고 자신의 잇속을 챙기는 인간을 갈구하는 태도를 보이며
      대개는 인간미 또한 잘 안 느껴지더군요

    • 이멋짐
      이멋짐 개월 전 +7

      정신적으로 고통스럽게하고 피폐하게 만드는 사람은 손절하는걸 밑바탕으로 깔고 좋은 사람은 곁에두는게 맞는것 같아요. 손절해야하는게 맞는데도 가스라이팅당하면서 끊어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손절은 꼭 필요합니다...

    • 이장혁
      이장혁 개월 전 +4

      @무지개반사 자존감을 깎아먹고 의욕을 떨어뜨리며 기운 빠지게 하는 사람에게 에너지 뺏길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 무지개반사
      무지개반사 개월 전 +5

      @이장혁 모든사람이란 말을 어디서 언급했나요. 또한 모든사람을 가까이 할필요 없는건 너무 당연한 이야기 아닌가요? 저의 논점은 인생의 디폴트를 손절로 선동하는 일부 돈벌이들을 꼬집는겁니다.

    • 이장혁
      이장혁 개월 전 +4

      @무지개반사 사람 겪을 만큼 겪어보니 모든 사람을 가까이 할 필요는 없더라는 거죠

  • 양윤희
    양윤희 2 개월 전 +398

    교수님 대단하세요. 어려움을 극복하고 많은 사람에게 웃음을 선사해주시다니.
    오랜만에 맘껏 웃었어요.
    감사합니다^^

  • 양윤희
    양윤희 2 개월 전 +101

    교수님 대단하세요. 어려움을 극복하고 많은 사람에게 웃음을 선사해주시다니.
    오랜만에 맘껏 웃었어요.
    감사합니다^^

  • chimwemwe
    chimwemwe 개월 전 +129

    계속 끄덕거리게 되는 강의입니다.
    어쩌다 벌써 어른이 되었을까요?
    ㅎㅎ
    교수님께서 오랜 기간 전국을 다니시면서 전국민에게 위로와 웃음을 주셨네요^^ 감사해요~~

    • 박승일
      박승일 28 일 전

      11twaqfffqw €22221122 2222111 weed qwwrwwqqqaewewqw

    • 박승일
      박승일 28 일 전

      11twaqfffqw €22221122 2222111 weed qwwrwwqqqaewewqw

  • 현재
    현재 2 개월 전 +306

    명강연입니다
    몇번을 봐도 또 웃게되네요
    내용도 알차고 ᆢㅋㅋㅋ
    강사님 오래오래 싱싱하게 강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랑스러워요~~~♡♡♡

  • 행복부자월천
    행복부자월천 개월 전 +285

    언제들어도
    웃음속에 울림이 있는
    김창옥강사님만의 강의입니다

  • Jinha Kim
    Jinha Kim 개월 전 +100

    저도 교수님 강의를 들을수록 너무 좋아요!! 지금 다른 직업을 도전하고 있는데 힘들지만 제가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묵묵히 걸어가렵다:)

  • 심판관합의체
    심판관합의체 2 개월 전 +645

    이분은 강연에 타고난사람이다 귀에 쏙쏙박혀 ㅋㅋㅋㅋ

    • 제발 제발 아 제🦶요
      제발 제발 아 제🦶요 개월 전 +6

      맞아요 지루하지않게 중간중간 센스있게 드립도 툭툭 던지시고 보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 vivaldi:somsom
      vivaldi:somsom 개월 전 +16

      목소리 자체가 타고나심 ㅋ

  • 행복자연
    행복자연 28 일 전 +4

    유익하고 즐거운 강연 잘 들었습니다!
    슬픔을 아는 사람들이 웃음의 소중함을 더 아는
    것같고 좋은 강연이면서 웃기는 멘트들은 더 집중해서 듣게하는 좋은 요소같아요 자신을 허물없이 드러내기에 이해와 공감할 수 있고 인간미를 느낍니다.
    계속 강연 듣고싶어요!

  • 소금벼리
    소금벼리 개월 전 +54

    교수님 ᆢ아들이 희귀암 추정을 받았다 단순 희귀종양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힘든시간이 지나고 나니 코로나가 걸려 2주를 못나가고 있다
    교수님 강의를 봤는데 간만에 빵터져 큰소리로 웃었네요
    즐거운 강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 뽈롤롤롤로
    뽈롤롤롤로 개월 전 +33

    이 강의를 몇번을 듣는지.. 들을때마다 새롭다. 요 몇년 새 지인이든 친구든 조금만 수 틀리믄 손절하라고 죄다 갈라치기 하다보면 남는 사람이 몇이나 될꼬.. 이 강의 참 좋다

  • 별뷰다
    별뷰다 개월 전 +14

    교육보다 더 쎈게 물드는 것이라는 말 진짜 명언이다...

  • Veronica vdM
    Veronica vdM 개월 전 +130

    폭풍 공감입니다. 창옥님은 어쩜 이렇게 강의를 재미나게 하시는 지!! 보물 보물 👏👏👍👍😍😍

  • 카이로스
    카이로스 개월 전 +12

    김창욱 교수님 정말 사람의 마음을 터치하는 깊은 유머와 예쁜 흐름을 가지고 계신듯

  • 오리꽁
    오리꽁 개월 전 +28

    늘 재밌게 보고있어요
    가짜가면쓰고 살았다는거에 진심 공감 했어요 늘 힘이 되는 강의
    앞으로도 잘 들을께요

  • 워우워어
    워우워어 개월 전 +44

    지난 주말에 김창옥 샘 토크콘서트 듣고왔는데 비슷한 내용을 말씀해주시네요. 그런데 저렇게 이야기 할 때마다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말씀해주시는 건 진짜 능력입니다ㅎㅎ 다시 듣는 내용이지만 처음 들을 때처럼 귀에 쏙쏙들어오네요 ㅎㅎ

  • 수성
    수성 개월 전 +103

    이분 강의 너무좋아~♡누군가 당신을 웃게하길 바라지말고 당신이 누군가를 웃게하는 그런 사람이 되보세요. 나의 남편은 아내인 나를 웃게 하는게 자기가 할 일이래요. 그 말 듣고 감동했는데 남편은 나를 웃게 하면서 자신이 행복해하고 웃기는게 성공했을때 성취감도 느끼더라구요. ㅎㅎㅎ그뒤로 저도 하루 1명을 웃겨보자를 실천했죠. 콜센터직원 은행상담원 헬스트레이너 편의점직원 등등등의 사람들에게도 웃게하는 멘트를 날립니다. 그럼서로 웃고 즐겁습니다. 직원이 "고객님 덕분에 너무 즐거웠습니다" 라는 답변을 들으면 저도 행복해집니다. 우리모두는 힘겨운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 모두에게 친절과 웃음을 선물해보세요. 타인을 웃게하는게 보람있는 일이고 자신이 더욱더 행복해지는 길입니다.^----^

    • 수성
      수성 개월 전 +3

      @jisun shin 멋지십니다. 사람들을 웃게 하는건 고귀한 일이니까요~ ^^ 좋은하루되시고 행복하세요~

    • jisun shin
      jisun shin 개월 전 +3

      저도늘 상대를 웃기게 하려하고삽니다 수업중에라도 꼭한번 웃겨드리려고하죠 ㅋ

    • 수성
      수성 개월 전 +4

      @기원 강 엥? 그런데 유부녀인 전 지금도 남자들한테 인기 많고 대쉬도 잘 받는데요~ 개그우먼들은 좀 과하게 오바하는 코미디를 해서 그런거잖아요. 상황에 맞는 적절한 농담 한마디로 웃음을 주는것은 남자들이 싫어하지 않습니당~ 오히려 분위기가 부드러워지고 편안해지고 이성의 호감을사죠~ ㅎㅎㅎㅎ트레이너한테 종종 즐거운 농담을하니 내가 가면 매우 반가워하고 더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는 혜택도 받죠. ^^은행직원도 투자 정보를 잘 가르쳐주고요~ 장점이 훨씬 더 많아요~

    • 기원 강
      기원 강 개월 전 +2

      이 분이 여자는 누구를 웃기려 하면 아무도(아니 '남자'라고만 했던가요?) 안좋아한다고 하셨습니다. 듣기에 따라서는 아무도 안좋아하고, 절대로 하면 안되고, 값으로 따지면 똥값도 안된다는
      의미로 해석될 정도의 의미전달을 받았습니다.
      그럼 여자 개그인들은 머야? 할 일 없어서 달밤에 혼자 나와 체조하는 기분으로, 머, 여가선용(? 뭐에 ' 선' 이 되길래?) 하는 중
      인가요?

  • 선혜성
    선혜성 개월 전 +14

    김창옥 교수님~멋지십니다. 와닿는 강의 감사합니다~♡♡

  • YH H
    YH H 29 일 전 +4

    다수의 청중이 이해 할수있는 강연 이게 진정한 강연이지..
    김창옥 교수님이 찐 입니다...ㅎㅎ
    고급진 언어만 구사한다고 강연이 아니다 머리만 아픔..

  • 미영
    미영 개월 전 +82

    감사합니다
    항상
    웃음가득주시는
    강의에감동과
    마음속이
    밝아집니다☺

  • 인생은즐거워
    인생은즐거워 2 개월 전 +144

    오랜만에 다시보니 또 즐겁네요
    한참 웃고나면 늘 느끼는게 있는강연
    김창옥교수님 존경합니다
    교수님도 행복하세요

  • 예담
    예담 개월 전 +10

    선생님 너무 즐겁고 제 마음에 빛이 들어오는것같아요.
    요즘 공황장애가 오고 삶의 질이 떨어지는데
    선생님 강의 들으면 위로받고 위안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bye -
    bye - 개월 전 +273

    이 분 강연이 가장 인간적이네요. 인간은 동물이기 전에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사고와 감정을 가진 존재인데 모든 감정과 사회관계를 호르몬의 농간, 각종 아동발달 이론으로 '만' 근거해서 논리를 펼치는 사람들이 깨달음이 있으면 하네요.

    • 최현이
      최현이 개월 전 +16

      맞아요 ~^^사람냄새나고 솔직담백한 사람인거같아요 ㅎ

  • 괜찮아
    괜찮아 개월 전 +46

    교수님 역시 강연을 통해 교수님의 능력을 1000%발휘하시네요 ^^반복10번정도 듣고있는데 앞으로도 쭈우욱 반복해서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엄지 척 👍

  • 소희 김
    소희 김 개월 전 +5

    뭔가 일에 만족스럽지 못하고 씁쓸한 오늘, 김창옥 교수님의 강의는 웃게되고 생각도 하게 만드네요 언제 봐도 좋아요😀

  • 플레르9다육TV(fleur9 succulent plant)

    언제나
    긍정
    강의 감사해요.
    오래전 교회에서
    강의를 듣고
    많이 웃고 경쾌했는데
    시원스런 강의가
    기분을 좋게합니다
    감사해요

  • 이은영
    이은영 개월 전 +40

    김창옥 교수님의 강의는 늘 저에게 힐링입니다👍🍀🙏
    오늘도 덕분에 웃고 즐거웠습니다 👍👍👍
    항상 건강하시고 자주 뵑게용^^

  • 행복이
    행복이 개월 전 +45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울다가 웃다가~^^ 감동과 유머가 공존하네요.

  • 브이
    브이 개월 전 +74

    항상 들어도 김창옥님 강의 의미있고 너무 재밌어요

  • 박인숙
    박인숙 개월 전 +22

    김창옥 교수님
    감사 감사요~^^
    덕분에 힘든 하루가 웃으면서 지납니다.
    듣고 또 들어도 좋아요.

  • 김자영
    김자영 개월 전 +20

    와...진짜 인간의 경지를 넘어서신분
    창옥님
    강의한편 듣고나면 타임머신타고 다른세계에 도착한 기분
    기분 이상으로 삶에서도 문득문득 창옥님 어록이 생각나서 행동도 바뀌게되는 마법사같으신 창옥님♡♡

  • 엄유현
    엄유현 개월 전 +29

    김창옥 교수님.대단하십니다 너무 재밌게 강연 잘듣고있어요 감사합니다

  • Jeong hwa Kim
    Jeong hwa Kim 개월 전 +67

    공감 닿는 부분에서 빵 터지게 웃었어요~^^
    6살 딸이 엄마 뭐가 재미있어서 웃냐고 궁금해하네요~^^
    유머 힐링 감사합니다!

  • 평생로하
    평생로하 개월 전 +15

    교수님 강의를 잘 듣고 있어요!!!

  • 더불어살자!!!!
    더불어살자!!!! 개월 전 +2

    김창옥교수님~아주 인간적이며
    리얼공감에 팎팎와닿는 강의내용
    늘~~잘듣고 위로받으며 감사합니다

  • 색연필과지우개
    색연필과지우개 개월 전 +1

    교수님 강의는 힐링입니다♡♡♡♡♡

  • 레플리샤, 국산 스포츠카 티뷰론

    우연히 이 강연을 듣고
    고개를 끄덕이게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많은 영상들로 뵙고있는데 좋은 얘기 너무 좋습니다 👍🏻

  • 청유당
    청유당 22 일 전

    즐겨 듣고 있어요
    건강지키시면서 오래오래 좋은 강의 부탁드려요

  • H경즌
    H경즌 개월 전 +12

    폭염주의보 호우주의보에도 가을이 오는 것이 확연히 느껴지는 아침저녁이네요~ ✨🌿 기분이 좋아지고
    여러차례 만나지고 듣게되는데도 쏙쏙 마음이 열리고 맛있는 영양분이 많아요 ✨💐💐 진심 고마워하면서 듣게되네요~ 😊

  • 유진숙
    유진숙 개월 전 +21

    교수님 강의가 너무 좋으네요

  • 롱스톤
    롱스톤 개월 전 +6

    힘들었던 과거도 웃음으로 승화시키시고.. 많은걸 느끼고 갑니다.

  • 괜찮아
    괜찮아 개월 전 +11

    오늘 강연은 더욱더 유익하고 재밌었습니다 교수님 자존감 팍팍 올라가세요 건강 잘 챙기시고 행복하시길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 Joanne Lee
    Joanne Lee 개월 전 +2

    8월 24일 2022 오늘 우연히 이분 강연을 접하고 있는데 너무 재밌네요.. 계속 시청중 입니다. 일상 생활을 접목해서 사람의 인생을 잘 설명해 주셔서 공감이 많이 가네요. 그리고 웃기고.

  • Psyche HyL
    Psyche HyL 개월 전 +2

    창옥선생님의 유머는 흐름이 자연스럽고 빵터지고도 다음날 생각나서 웃게돼요~~ 어린시절이야기 마음아픈데 그만큼 선생님은 단단한사람인거 같아 부럽기도합니다

  • 풀업
    풀업 개월 전 +77

    기빨리는 사람보단 그사람을 만나고나면 에너지가 솟는 느낌이 좋은 사람은 꼭 놓치지말고 관계를 이어나가야합니다.

  • 김용관
    김용관 개월 전 +15

    개그맨 보다 더 잘 웃기시는 김창욱 교수님~~~ㅎㅎㅎ

  • MH C
    MH C 개월 전 +13

    어쩔수없이 주말에 일을 해야하는데 이 영상보고 실컷 웃고나면 힘이 납니다.

  • Sun Choi
    Sun Choi 개월 전 +9

    역시 김창옥교수님 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었습니다 감사해요

  • 임은향
    임은향 개월 전 +27

    정말 봤던것데 또 보고 또 보게 되네요. 볼 때마다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와요. 매번 기억하다가 잊혀지고 다시 또 듣게되요. 또 똑같은 포인트에서 웃고. 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