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당시 위안부가 기록된 17초짜리 영상.. 우리가 기억해야 역사가 된다 (※ 정신대는 잘못된 표현입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3.
  • #tvn인사이트 #어쩌다어른 #최태성
    ▶RE:VIEW 다시보는 tvN 인사이트◀
    0:00 → 전쟁터의 참혹한 진실, 일본군 위안부
    2:35 → 약육강식의 시대가 오면 그래도 됩니까?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7K

  • @user-de6cy4is2r
    @user-de6cy4is2r 3 년 전 +2124

    2020.7월 기준
    평균 연령 : 93세
    현재 18분 살아계십니다..
    단 한 분만이라도 살아계실 때 일본이 제대로 사과하는 것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100세시대로 평균 수명이 늘어났다해도 그것도 7년 밖에 없습니다.
    7년 안에는 무조건 받아내야합니다ㅠㅠ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7

      사기꾼에 대해 사과는 필요 없다.
      詐欺師に対して、謝罪は必要ない。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6

      즉, 위안부의 형제 자매는 80 세 ~ 90 세 정도 다. 살아 계십니다 ..
      그런데 왜 "분노의 증언"이 없어?
      (한국인은 객관적으로 상황을 봅시다. 한국의 정보는 거짓말 투성이 다.)
      >2020.7월 기준
      >평균 연령 : 93세
      >현재 18분 살아계십니다..
      つまり、慰安婦の兄弟姉妹は、80歳~90歳程度だ。살아계십니다..
      しかし、なぜ、”怒りの証言”が無い?
      (韓国人は、客観的に状況を見ましょう。韓国の情報は嘘だらけだ。)

    • @user-ms9lp1yt5r
      @user-ms9lp1yt5r 3 년 전 +35

      오래사셔서 꼭 사과 받아내셨으면 좋겠네요ㅜ

    • @user-ms9lp1yt5r
      @user-ms9lp1yt5r 3 년 전 +46

      @@maomao6115 님 일본인?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user-ms9lp1yt5r 한국인은 바보 때문에 "위안부 할머니의 나이"에 관심을 가지지 만, "위안부 할머니의 형제 자매의 나이"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웃음
      韓国人は、愚かなので、”慰安婦の祖母の年齢”には興味を持つが、”慰安婦の祖母の兄弟姉妹の年齢”には興味を持たない。笑い

  • @dokusinfl
    @dokusinfl 3 년 전 +2132

    표정 봐. 저게 어디 자발적으로 간 여성들이냐..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3

      표정 말고 증거 있냐고

    • @user-fx5ue8rh4g
      @user-fx5ue8rh4g 3 년 전 +265

      @@dlswnddls 멍청하면 댓글 달 시간에 공부나해라.

    • @user-nj1gf9dt3e
      @user-nj1gf9dt3e 3 년 전 +177

      @@dlswnddls 증거 수두룩한데 ㅋㅋ뉴스나 더 보고 오세요~

    • @user-cu4ww7hg6v
      @user-cu4ww7hg6v 3 년 전 +135

      @@dlswnddls
      저 영상이 증거고 살아계신 할머니들이 증거다 니 딸이 저렇게 당해도 그딱식으로 말할꺼냐?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3

      쭘쭘 예를 들어서 어떤 여자가 가만히있는 너를 성범죄자로 고소했어

  • @sarahuze
    @sarahuze 3 년 전 +2660

    저기서 저렇게 눈치보며 서있는게 우리 할머니, 증조할머니라고 생각해보니 저는 참을수가 없습니다. 일본이 끔찍하게도 싫습니다

    • @user-xe6wt9rf8z
      @user-xe6wt9rf8z 3 년 전 +13

      World Extreme 진작에 할아버지들은 총알받이로 죽었어요

    • @user-md1bw9lc6q
      @user-md1bw9lc6q 3 년 전 +121

      @@user-xe6wt9rf8z 어쩌라구요?
      (문맥이해 못하는 난독들 덕분에 설명까지 덧붙이게 됐네요. 지금 이 덧글은 바로위 댓글 할아버지가 총맞아 죽었다는 글에 빡쳐서 단 댓글입니다. 여러분 제발 책좀 읽읍시다.)

    • @user-xe6wt9rf8z
      @user-xe6wt9rf8z 3 년 전 +5

      윤세종 저렇게 말 꺼낼거 없다는거임

    • @freshprince6330
      @freshprince6330 3 년 전 +2

      응 니애미

    • @user-wr8wz7dr7v
      @user-wr8wz7dr7v 3 년 전 +75

      @이렌 모자라서 저래요 걍 지나가죠 관심주면 좋아해요 저런애들

  • @user-mo7we1kq7l
    @user-mo7we1kq7l 3 년 전 +319

    어린 아이들이 강제로 끌려가서 말도 모르는 타지에서 집에 가지도 못하고 매일 성폭행 당하고 임신하고 말을 듣지 않아서 죽었던 일인데 잊는다고 끝날일은 아니지 않나

    • @user-zu9wv2lf4n
      @user-zu9wv2lf4n 3 년 전 +4

      ㅋㅈ 당연히 사과받고 잊지 말아야지

    • @34hg30
      @34hg30 2 년 전 +2

      2차대전 태평양 전쟁시 아시아에 대한 일본군 야만적.미개한 반인류적만행은 나찌와 동급 이지만, 독일은 끊임 없이 사죄.반성 하고. 일본은 그만행에 대한 일절 반성도 사죄도 전혀 없는 지구상 가장 야만 적이고 미개한 국가다.

  • @yo._han
    @yo._han 3 년 전 +1003

    100년도 채 되지않은 역사입니다. 일본 정부는 더 늦기전에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사죄하세요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8

      애시당초 지금 와서 갑자기 이런영상을 올리는 의도가 뭔지 모르겠냐? 국가의 의도는 국민들이 일본을 무조건적으로 혐오하는것이고

    • @user-gq8dt1wi9l
      @user-gq8dt1wi9l 3 년 전 +39

      Japanese Pride 이런영상은 지금이 아니더라도 무수히 많아요
      그리고 우리나라가 뭐 공산당인가요
      강제로 일본 싫어하게 만들게
      근데 솔직히 이런 아픈 역사를 만들게 한게 일본이란건 사실이고 이거에 대해서 사과를 안한건 일본 잘못이니깐 싫어하는건 자기 맘이여도
      욕먹어도 싸다고 생각되는데욤..?
      (어디까지나 제 의견입니다)

    • @Hing_it
      @Hing_it 3 년 전 +29

      @@dlswnddls 일본 싫어하라고 올린게 아니라 아직까지도 제대로 모르는 새끼들이 많고 잊고지내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정확한정보를 제대로 전달해주기 위해서 올리는거잖아 진짜 생각수준이 왜그러냐

    • @Richaricha_Boricha
      @Richaricha_Boricha 3 년 전 +14

      @@dlswnddls 프사랑 닉넴 봐라 ㅁㅊ새ㄲ ㅉㅉ

    • @user-zk6ej9vy1l
      @user-zk6ej9vy1l 3 년 전 +3

      @@Hing_it 저 ㅅㄲ 딴댓에서도 친일파짓하는 관종ㅅㄲ입니다 관심주면 더해요

  • @user-ho8zx9tx1o
    @user-ho8zx9tx1o 3 년 전 +627

    아니 무슨 여자들이 일본군 장난감도 아니고
    말대로 위안부는 위로를 해준다 어쩐다 그러면서 어린애들을 성적인 대상으로 삼고
    죽이고..진짜 일본은 인성 터졌구나

    • @user-rm7fj3ty8e
      @user-rm7fj3ty8e 3 년 전 +6

      미국 한국 마찬가지입니다
      베트남가서 한 짓
      수십만명죽이고 성폭행하고 흥분제 과다복용시켜 혈관터지고
      2~10세 육아성폭행영상도 떠돌고있어요

    • @user-dm2kr2gy7q
      @user-dm2kr2gy7q 3 년 전 +23

      @@user-rm7fj3ty8e 갑자기 위안부 영상에서 그 말이 왜 나오는지요? 그 얘기는 다른 영상쪽에서 말해주시죠 한국은 베트남에게 사과를 했습니다 일본을 사과를 하지 않았습니다 알고 말하세요

    • @user-rm7fj3ty8e
      @user-rm7fj3ty8e 3 년 전 +1

      @@user-dm2kr2gy7q 사과?ㅋㅋㅋ 사과는 당한가족한테해야죠
      돈줬다구요?
      당한가족한테줬어야죠?
      정부끼리합의하고 대충돈좀주고 못사는베트남에서는 정부만돈챙기고
      전쟁은어차피 니가죽고내가죽는것이니
      죽을수있지만 성폭행한것은?ㅋㅋ
      싸우다가 상대가여자면 흥분제먹이고
      성폭행해야되나요?
      그냥죽이면될걸 아닌가요?
      베트남전쟁은 미국 한국 뿐만아니라
      수많은지역에서 싸웠어요 성폭행한건
      미국 한국 뿐이고

    • @user-rm7fj3ty8e
      @user-rm7fj3ty8e 3 년 전

      @@user-nb2sy8vm4v 잘알죠 지뢰를설치해서 많은사람죽고?
      한국뿐아니고 타지역에서도 똑같이당했어요
      하지만 인간이하지말아야할짓은 미국
      한국 만 했구요
      사과?ㅋㅋㅋ 사과는 당한가족한테해야죠
      돈줬다구요?
      당한가족한테줬어야죠?
      정부끼리합의하고 대충돈좀주고 못사는베트남에서는 정부만돈챙기고
      전쟁은어차피 니가죽고내가죽는것이니
      죽을수있지만 성폭행한것은?ㅋㅋ
      싸우다가 상대가여자면 흥분제먹이고
      성폭행해야되나요?
      그냥죽이면될걸 아닌가요?
      베트남전쟁은 미국 한국 뿐만아니라
      수많은지역에서 싸웠어요 성폭행한건
      미국 한국 뿐이고

    • @user-rm7fj3ty8e
      @user-rm7fj3ty8e 3 년 전 +1

      미국 한국 똑같이 베트남여성들한테 흥분제먹이고 성폭행하고 질리면 죽이고 약 과다복용으로 혈관터져죽었어요

  • @9ap12.7cm
    @9ap12.7cm 3 년 전 +479

    2:42 자기 유식하다고 티 내고 싶어서 이런 말 한 거 같은데 ㅋㅋ... 개 무식해보인다 진짜 어떤 애인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생각 고쳐 살았음 좋겠네 듣자마자 멍 했다

    • @InSaNam0603
      @InSaNam0603 3 년 전 +48

      저말을 한 인간이 그년이든 그놈이든 일본 빨고 있던 게 분명함.

    • @shellk7883
      @shellk7883 3 년 전 +5

      아님 싸이코아닐까? 지 일 아니니까 그딴식으로 말하는거지

    • @user-pk3zr1lb1p
      @user-pk3zr1lb1p 3 년 전 +2

      하ㅋㅋ질문수준진짜

    • @killer3936
      @killer3936 3 년 전 +1

      일베할듯

    • @sera0319
      @sera0319 3 년 전 +1

      저말이 국제적 기준임~ 아직도 국제사회는 철저한 힘의 논리임~ 힘없는 국가와 국민은? 비참하고 잔혹한 삶을 살아가고 부유하고 강한 국가와 강대국들은? 호의호식 하며 사는게 이 국제사회임~ 일본편을 드는게 아니라! 현실이 그러함~ 우리가 일본에게 사죄를 못받는 이유는? 우리가 국제법적으로 을이고 일본이 갑이기 때문임~

  • @Dr.JungFrench
    @Dr.JungFrench 3 년 전 +482

    공포에 질려있는 어린 여자들...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그나마 이제와서 보상받는 분들의 돈을 착취하는 정치 포주는 없겠죠?

    • @user-et7uy1rs3l
      @user-et7uy1rs3l 3 년 전 +3

      YMH ?

    • @user-sr2bg7nq2p
      @user-sr2bg7nq2p 3 년 전 +9

      벌써했는데요 시민단체 정치권 포주들

    • @user-yx4mi2ri6p
      @user-yx4mi2ri6p 3 년 전 +1

      양아들......

    • @user-nk1py3jo8k
      @user-nk1py3jo8k 3 년 전 +4

      일본보다 더 한 사람들이 있었죠. 아픈 역사와 피해자들을 이용해 ... 흡흡 ...

    • @TheMdigi
      @TheMdigi 3 년 전 +2

      벌레들 정치 물타기 오지네 ㅋㅋ
      그렇게 마음아픈것들이
      소녀상 치우라고 지랄하고
      광복절에 일장기 흔들고
      일본하고 친하게 지내자고 떠들고 다니냐?
      이것들은 기억상실증 걸린건가?
      아님 양심이 없는건가?

  • @user-rh4fc6gw9j
    @user-rh4fc6gw9j 3 년 전 +597

    저런 표정을 한 분들이 어떻게 몸을 파는 여자란 말이냐..... 일본은 정말 대가리에 우동사리가 껴있나봐요.....

    • @user-rh4fc6gw9j
      @user-rh4fc6gw9j 3 년 전 +7

      @@kkaeng1204 맞습니다 제가 잘못 생각했네요

    • @user-ep9re7ub5d
      @user-ep9re7ub5d 3 년 전 +10

      우동사리도 아까워요.....

    • @milksupu101
      @milksupu101 3 년 전 +2

      맛있는 우동사리가(?) 불쌍합니다!!

    • @user-bk3pr3pm6c
      @user-bk3pr3pm6c 3 년 전

      과거를묻짓마세요현제가더심각합니다

    • @user-rh4fc6gw9j
      @user-rh4fc6gw9j 3 년 전

      @@user-bk3pr3pm6c 오 엄청난 감명을 받았습니다! 부탁을 랄 치고갑니다!

  • @user-dk1nx4sd3b
    @user-dk1nx4sd3b 3 년 전 +253

    강제로..한두놈도 아니고 무슨 정신으로 버티며 살으셨을까요? 버티기 힘드셨을텐데요.정말 싫은놈에게 수십번 당한다고 생각해보세요.상상도 안되는일이죠.

  • @user-lp4yc4nh4z
    @user-lp4yc4nh4z 3 년 전 +424

    저도 한일 역사 관계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가끔씩 질문해주신 여성분의 친구분과 같은 주장의 반대적인 입장을 들을 때면 이미 100년 가까이 되는 일을 뭐 그리 악을 쓰냐, 현재가 더 중요하지 않냐 말을 들으면, 가끔 할말이 없어집니다. 인간사에 전쟁이란 없어질리도 없고, 또 불합리한 희생과 폭력이 되풀이 될걸 아니까요. 정말 논리적이지도 않고, 당위성이 떨어질지 모르지만, 당연히 기록하고 인정받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비단 한국의 입장을 떠나서, 세계 어디든 불합리한 폭력을 당하여 희생당한 사람들을 위해, 인간이라면 마땅히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질적인 보상의 측면을 벗어나, 그렇게 해야하기 때문에, 실리적인 측면에 부합되지 않더라도 당연하게 기록되고 알려야 된다고 생각해요.

    • @Jjanairt
      @Jjanairt 3 년 전 +35

      맞는말입니다. 만약 그 끌려가는 대상이 나라면 그렇게 말할수있겠냐는거죠. 오늘날 자유인권의 한국이 있었던것은 잘못된것을 바로잡으려던 사람들의 움직임으로 가능했기에 오늘의 우리의 정신도 이를 잃지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goodday258
      @goodday258 3 년 전 +14

      다시는 이런 비극적인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을려면 더 늦기전에 꼭 바로잡아야합니다. 잘못한 일본은 거짓으로 덮으려고만 하고 우리나라만 처음부터 끝까지 일본 저놈들 때문에 고생이네..

    • @user-qg8er6ij4p
      @user-qg8er6ij4p 3 년 전 +7

      반일선동 하니까 한일관계 안좋아 지는거죠

    • @wekey691
      @wekey691 3 년 전 +34

      @@user-qg8er6ij4p 반일선동이 아니라 진실과 사과입니다

    • @user-lp4yc4nh4z
      @user-lp4yc4nh4z 3 년 전 +3

      KOREA 1948년8월15일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시간이 지나갈수록 역사에 대한 희생자의 인식은 점점 희석되갈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먹고 사는데 큰 문제가 안될수도 있겠죠. 꽤 오래전부터 일본의 자민당은 자국에 정치 이슈가 생기거나 국민들 단합할 요량으로 반한 감정을 부추기며 자학적 역사관을 버리자는 목적으로 반한 감정을 부추겨왔던 거는 사실입니다. 그에 대응해 한국 정치인들 또한 선거철에만 일회성의 독도 퍼포먼스니 반일 발언으로 목적이 뻔히 보이는 원초적인 대응을 해온 것이 사실이고요. 사실 내부의 문제점으로 외부로 돌리는 정책은 임진왜란이나 십자군 전쟁등 비단 일본뿐만 아니라 많은 국가에서 시행해온 정책이고요. 물론 인정하는 부분이에요. 저 또한 이슈가 되었을 때만 불타오르고 아무 합리적인 합의점 없이 수십년간 지속해온 이 상황을 계속 지켜봐온 아재로써 어느 정도 익숙해진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점점 주장할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어쩌면 시대가 계속 이렇게 흘러가면서 역사를 날조한 것이 한국이 될 수도 있겠죠. 일본으로 인해 경제성장을 이룩하고 이 만큼 살게 됐는데 뻔뻔하게 피해자 코스프레 한다고..
      현재 칭키스칸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영웅이라 인식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항복하지 않은 성은 남녀노소 가축까지 싸그리 학살했는데도 말이죠. 천년 전 이름모를 누군가에 누구도 아픔을 느끼지 않습니다. 아직 이 시대를 같이 살고 있는 누군가에게 그리고 누군가의 가족의 희생에 대해 같이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사실 그리 많지 않습니다.

  • @hyoleekim
    @hyoleekim 3 년 전 +113

    양육강식이라니...짐승인가...
    그 사고방식이 끔찍하다.
    세상이 왜 민주적여지고 왜 평등을 이야기하는 지 전혀 모르는 사람인가...
    인간의 존엄성을 어떻게 때려박아줘야 이해를 하려나...

    • @byeandhello8858
      @byeandhello8858 3 년 전

      @Park Justin 인간=동물, 그것도 생태계 최상위 동물. 약육강식을 짐승에만 비유하면 풀만먹고 살아야됨...

  • @cwk0185
    @cwk0185 3 년 전 +545

    2:38 질문자님 그 친구라는분 인연끊으시길 친일파 입니다.

    • @user-ij6wt7ft6c
      @user-ij6wt7ft6c 3 년 전 +5

      ㅋㅋㅋㅋㅋㅋ 아니 주장을 할수도 있고
      이제라도 알면 되는거지 뭔 친일파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개념 잼민이인가

    • @user-nn4lg8ev7c
      @user-nn4lg8ev7c 3 년 전 +25

      @@user-ij6wt7ft6c 이번에 우리국민 북한에서 죽은거 계속 이슈 만드는데 이렇게 해서 북한이랑 굳이 외교문제 만들 일 있음?
      중국이랑 마찰 빚어봤자 경제적으로 중국에 경제 의존도가 높으니 괜히 마찰 생기게 하지말자 중국 신경 건드리지 말자 굳이 외교문제 만들 일 있음?
      어떰 인제 다른가? 넌 누가 중공이나 북한 눈치보인다고 괜히 또 이슈 만든다고 들으면 무슨 생각이 가장 먼저 들까? 이 댓글 보수성향쪽으로 들고 가면 빨갱이라고 매도 당할텐데? 그래도 무개념 잼민이 소리가 나옴? 그 의견 구조 복사한거임 대상이랑 상황만 살짝 비틀어줬을 뿐

    • @user-wp8rh8lt9c
      @user-wp8rh8lt9c 3 년 전 +8

      그 친구는 걍 미친넘 인거임

    • @user-to3jw4it4g
      @user-to3jw4it4g 3 년 전

      ㅋㅋㅋㅋ친일파래ㅋㅋㅋㅋ

    • @user-ek7vg4gi3e
      @user-ek7vg4gi3e 3 년 전

      ㅇㅈ 손절각

  • @thomaskim9376
    @thomaskim9376 3 년 전 +160

    이와 같은 좋은 영상이 한국어로만 국한할것이 아니라 영어 자막을 넣어 한국인들의 위안부에대한 생각과 일본정부가 행한 이 꿈직한 만행들을 전세계에 알릴수있게 헀더라면하는 아쉬움이 있다.

    • @user-iv5sx8sz7t
      @user-iv5sx8sz7t 3 년 전 +4

      미국넘들 앞잡이가 일본넘들임.
      일제 강제점령을 미국이 승인함

    • @kojinseo9790
      @kojinseo9790 3 년 전 +2

      @@user-iv5sx8sz7t 그거야 그땐 강대국들이 앞디투어 제3국가들을 식민지로 삼았으니 그런 시대에선 메이지 유신들어 최고 전성기를 맞았던 일본이 몰락한 조선을 식민지를 삼는다는 것을 미국이나 다른 나라들은 당연하다고 생각했겠죠 님처럼 과거가지고 일본이나 미국등 당시 강대국을 상대로 욕만 퍼부어대면 갈등이 점차 심화되어 더 큰 문제가 생깁니다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1

      라이따이한도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1

      @안해의유혹 너 지금 내가 무슨 말 하는건지 알고는 있는거냐?..

    • @user-ss3hu6ww7q
      @user-ss3hu6ww7q 3 년 전 +1

      @안해의유혹 ㅇㅈㅇㅈㅇㅈㅇㅈㅆㅇㅈㅠㅠ

  • @user-ob9mq7hs6o
    @user-ob9mq7hs6o 3 년 전 +1063

    불매은동 끝까지 한다

    • @user-nj3un4gk9y
      @user-nj3un4gk9y 3 년 전 +8

      불매운동

    • @21oz
      @21oz 3 년 전 +39

      솔직히 한국은 하고 싶은 불매만 하는 경향이 있음요..... 평소엔 불매불매 하는데 몇달전 동숲 열풍불때 눈깔 뒤집혔잔아요

    • @dhilosgaming4123
      @dhilosgaming4123 3 년 전 +2

      이미 이겼지 않나요? 역으로 우리가 기술을 준비해서 일본 뒤통수쳤는데 아닌가요?

    • @handler000hjk
      @handler000hjk 3 년 전 +3

      진짜 일본여행 간 놈들 죽여버리고 싶다.

    • @user-ze4mb6uz3h
      @user-ze4mb6uz3h 3 년 전 +2

      @@handler000hjkㄹㅇㅇㅈ

  • @JS-zh5ip
    @JS-zh5ip 3 년 전 +594

    위안부 아니고
    위안부 피해자 가 더 맞는 표현입니다~
    위안부 명칭을 많이 쓰고 있으나
    바꿔야 한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자료조금만 검색하면 나옴)(아직까진 명칭 ‘위안부’가 지배적이긴 함)
    영상제목 대로 정신대는 틀린 표현이구요!
    + 외신에는 가끔 위안부 피해자들을 성노예로 기술하는 경우도 있는데 어감이 좋지 않아 이 또한 지양해야한다고 합니다 영상잘 보고갑니다
    + 물론 영어로 쓰면 sexual slavery 가 맞긴 합니다
    그런데 그것을 굳이 한국어로 옮겨와 노예라는 말을 할머니들께서 들으신다면 억장이 무너질 것 같네요..

    • @thomaskim9376
      @thomaskim9376 3 년 전 +11

      유엔에서 쓰는 용어" 위안부 성노예 여성"이 가장 좋은 표현이 아닐지,...

    • @thomaskim9376
      @thomaskim9376 3 년 전 +17

      아 그렇군요. 실제 당한분들의 생각이 중요하지요. 힘없이 끌려가 몸과 마음에 상처을 받았으니,...

    • @JSY.
      @JSY. 3 년 전 +14

      위안부 피해자 표현 적절하네요

    • @beemmer2
      @beemmer2 3 년 전 +6

      억장은 이미 여러번 무너지셨을것.....성노예라는 강력한 표현...그리고 국제적으로도 통용되는 표현도 괜찮다고 봅니다.

    • @user-ue9uj9cw2e
      @user-ue9uj9cw2e 3 년 전 +2

      공감합니다

  • @spiderman9734
    @spiderman9734 3 년 전 +95

    역사를 잊으면 미래도 없습니다. 너무나도 가슴아픈 역사를 우리 대한민국은 가지고 있다고,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이 역사를 잊으면 안됩니다.

  • @user-rf8tw1mu8x
    @user-rf8tw1mu8x 3 년 전 +159

    같은 실수가 또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학교에서 배움을 접하고 있는 저와 같은 2000년 이후의 세대들
    다른 과목도 좋지만 그렇다고 "역사는 입시에 필요가 없다" 이런 식으로 무시하지 말고 다른 학문 못지않게 열정적으로 배움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국, 수, 영은 일자리를 만들지만, 역사는 올바른
    사람을 만든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역사라는 과목의 존재를 지루한 암기 과목이 아닌, 내가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재료들을 수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배워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 @user-fs8xi9xn3j
      @user-fs8xi9xn3j 3 년 전 +7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user-iv5sx8sz7t
      @user-iv5sx8sz7t 3 년 전 +2

      미국 일본에게 기생 하면서..
      역사를 바로 잡을수 있나요?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위안부 = 자발적인 매춘부에 불과하다.
      한국의 역사 날조 투성이 다.
      "소녀 학살 · 강제 연행 · 성 노예"는 날조이다.
      그 증거는 "소녀의 부모 및 가족의 증언이 없다."
      20 만명 ,,,,,하지만 증언 0이다.
      피해는 날조이므로 이러한 모순이 생긴다.
      慰安婦=自発的な売春婦に過ぎない。
      韓国の歴史は捏造だらけだ。
      ”少女虐殺・強制連行・性奴隷”は、捏造だ。
      その証拠は、”少女の父母・家族の証言が無い。”
      20万人、、、、、しかし、証言0だ。
      被害は捏造なので、このような矛盾が生じる。

    • @taegyukim8244
      @taegyukim8244 3 년 전 +1

      하시마를 왜 지옥도라고 하는지, 그리고
      하얼빈 731부대의 통나무를 아시나요?
      端島をどうして地獄島と言うのか、そして
      ハルビン731部隊の丸太をご存知ですか。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taegyukim8244 웃음. 군함 섬 & 731도 한국에 만연하는 반일 선동 거짓말이야. 웃음
      현실은 광부,,, 일본인의 일반인의 4 배의 월급을 받고 있었다.
      731은 중국 공산당의 propaganda이다. 즉, 한국에 잠입 한 공산주의자들이 날조 정보를 확산하는 범인이다. 당시 중국은 "중국 국민당"이다. 그리고 중국 국민당의 항의는 없다.
      笑い。軍艦島&731も、韓国に蔓延する反日扇動の嘘だよ。笑い
      現実は、炭鉱労働者、、、日本人の一般人の4倍の月給を得ていた。
      731は、中国の共産党のpropagandaだ。つまり、韓国に潜入した共産主義者が捏造情報を拡散する犯人だ。当時の中国は、”中国の国民党”だ。そして、中国の国民党からの抗議は無い。

  • @user-er3ph1bp7j
    @user-er3ph1bp7j 3 년 전 +41

    몇십년 전에 태어났으면 ‘내’가 겪을 수도 있고 내 언니누나, 내 동생, 내 친구, 내 가족이 다 겪
    을 수 있는 일인데 이걸 굳이 지난 일인데 하고 잊는건 진짜 있을 수 없는 일이고 더 미친 짓은 이를 한국인조차 인정안하고 일본의 역사 왜곡이 맞다고 개쌉소리하는거다.

  • @jojoun2533
    @jojoun2533 3 년 전 +85

    이런 영상에는 영어자막도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Deborah.Kim1
      @Deborah.Kim1 3 년 전 +5

      00:10 survivors now 37 people
      Average age 90yrs old
      00:15 japanese comfort women is history we shiuld not forget.
      00:20 18seconds video of comfort women's form 73years ago was opend to public.
      01:10 These women who were taken and became comfort women faced over 20 soldiers were in an unimaginable situation.
      01:27 As a dad who has a daughter, my heart really aches. If my daughter is dragged in a war, I thought what would I be like. War is a situation where weak person suffers the most. Especially women, they get hurt during war. There for we should accurately remember these points. Why? For the future. When this kind of wars happen again, this kind of humanity right problems should not happen again. I think this is why we learn history.
      02:15 Comfort women was called 정신대(wrong name for comfort women). But 정신대 is a wrong name. 정신대 is a group of people who were forced by japanese to work for japan. Comfort women is a word we use these days. UN is using the word sexual slavery.
      02:38 While I was having a conversation with my friend, I had a stuffy time. The friend said that because in the past we lived in the law of the jungle world and we were weak, we suffered. So if we make social issues we affect the korea-japan diplomacy problems, south South Korea's economy will worsen. I want to hear something to change her thoughts. I want to ask you to say something to her.
      03:18 If we have an answer to the reason why we learn history, I think I can answer to this question. I am going to ask back. Then, in the future when the jungle world comes again, can young ladies, students be taken to become comfort women? Can the students, young spirits be human bombs and go again inside a compulsory manpower draft? Isn't it No? To excatly show things that are not right, and to conclude and to show them The reason why we are having this conversation. I think the exact role of history is to conclude accurate definition. Only this will stop us from repeat this mistake. History is a study that straighten up definition and human rights. So I think that's the reason why we learn history.

  • @KJIEJIE
    @KJIEJIE 3 년 전 +170

    저 아줌마 친구 본인 딸이 그렇게 헤서 끌려간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네요...말이라고 막하네 아주 그냥...

  • @user-uj6rk2hn7f
    @user-uj6rk2hn7f 3 년 전 +10

    너무도 감동적이고 호소력 넘치며 마음을 다지게 하는 연설입니다
    고맙습니다!!!^^

  • @user-je5uc5pu5l
    @user-je5uc5pu5l 3 년 전 +21

    아 정말 보기 힘든 영상이네요ㅠㅠㅠㅠ 흑백화질이지만 저 공포에 떠는 눈동자들을 하나하나 마주하니 정말로 끔찍해요ㅠㅠ 말로 글로 수없이 배워온 역사지만 저 어리고 작은 떨리는 눈들이 안잊혀질 거 같아요... 언제쯤이면 사과 한번 받아볼 수 있을지......

  • @user-ur7nf5ed2t
    @user-ur7nf5ed2t 3 년 전 +55

    지금도 국제사회는 약육강식의 시대입니다 전쟁은 항상 폭력과 약탈 강간이 따라다녔습니다 현대에도 벌어지고 있구요..그래서 국방은 제 1의
    복지이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됩니다 국방이 무너지는 순간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 @user-iv5sx8sz7t
      @user-iv5sx8sz7t 3 년 전 +3

      그래도..
      미국 일본넘들의 강간 약탈은
      정당화 할수 없음

    • @user-xe6wt9rf8z
      @user-xe6wt9rf8z 3 년 전 +1

      朝鮮帥 어쩔수없어요 우리나라도 위로 올라가서 약탈 강간 하면되죠

    • @user-qq8ul5tj6z
      @user-qq8ul5tj6z 3 년 전 +5

      @@user-xe6wt9rf8z 우리가 그들과 똑같은 국가가 되면 안되지...

    • @user-xe6wt9rf8z
      @user-xe6wt9rf8z 3 년 전

      이지금 크 맞아요 유애나친구 하지만 당하지않는정도에 국가는 되야죠 가해자가 될수있는 능력이되는 나라가되서 안하면되요

    • @user-xe6wt9rf8z
      @user-xe6wt9rf8z 3 년 전

      이지금 계속 당하는 국가로 성장했는데 위로 올라가야죠

  • @janniferkim9616
    @janniferkim9616 3 년 전 +30

    멋있다
    역사속에 내가있고 그역사속에 내 미래가 있다
    그렇다 안그렇다 하기전에 우리가 왜 조상님들을 생각해야하는지
    그분들이 어떻게 지금에 우릴만드셨는지..
    부터 알아야지 비로서 인간이 되는것입니다
    1 2 차세계대전 625 베트남전쟁 중동 동유럽 모든 갈등들.. 우리가 새삼 느껴야 됩니다
    위안부 문제만 아닌 그 당시 부모없이 있어야할 아이들까지..
    어찌 감히 글로써 적어요
    그분들의 아픔을...

    • @kimhyerin9153
      @kimhyerin9153 3 년 전

      닌 느끼기만 하고 기부 자원봉사 전혀 1도 안하는 니같은 개병신이 왜 저딴소리로 익명성 뒤에 숨어서 깨시민인척 하는거야? 설명가능해?

    • @janniferkim9616
      @janniferkim9616 3 년 전

      @@kimhyerin9153 강박관념있나
      아님 일제야?

  • @JOONPARK-bs6np
    @JOONPARK-bs6np 3 년 전 +91

    잊지말자

  • @user-zr2pf5ln2i
    @user-zr2pf5ln2i 3 년 전 +246

    2:42 어떻게 그렇게 무식한소리를 하는지 호적 파보라고 하세요. 조부모중에 일본인 있는지..

    • @user-yx4mi2ri6p
      @user-yx4mi2ri6p 3 년 전 +9

      저 여성도 저런질문을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가 저 여자분에게 해주고싶은 대답은 위안부피해자 문제를 경제,정치적으로 대응한게 사실 일본이죠
      먼저 수출규제를 했고 뒤에선 우리나라 언론,정치인을 로비하여 대응하고 ....
      일본관련된 영상보면 댓글에 일본입장에서 댓글다는사람 많죠

    • @user-ly9rv1uj5b
      @user-ly9rv1uj5b 3 년 전 +4

      @@user-yx4mi2ri6p 저거 안봄? 질문한다음에 강사가 얘기한거 안들음?

    • @user-qs6cz1br2p
      @user-qs6cz1br2p 3 년 전 +4

      무식한 문제는 아니고 틀린건 아니지 가치관차이임

    • @seo7387
      @seo7387 3 년 전 +6

      어떻게 지난 70년간 사과 한 번 못 받고 하루하루 고통 속에서 살아가시는 분들 보고 그딴 개소리를 지껄이는지...가족 중에 그런 일을 당한 사람이 있다면 그런 말을 할 수 있을까요??

    • @jisanjunisgold4853
      @jisanjunisgold4853 3 년 전 +3

      이런댓글보면 한국은 멀었다ㅋㅋㅋ

  • @user-rm8rg1ly2u
    @user-rm8rg1ly2u 3 년 전 +3

    강연자님 정말로 속이 시원하게 명쾌하게. 답변을 해조시니. 박수를 보냅니다 고맙습니다.

  • @user-zt4ju2oo7h
    @user-zt4ju2oo7h 3 년 전 +19

    그 때의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일본이 역사를 왜곡하지 못하도록 꿋꿋이 기억하며 그 희생을 기억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user-qg7rd8nx8n
    @user-qg7rd8nx8n 3 년 전 +76

    우리가 당했던 현실을
    일본이 똑같이 당한다면?
    일본여성들,어린소녀들이
    그와같은 일을 당해도
    일본정부는 지금과같은 태도로 일관할수있을까?
    가해자 나라에서
    역사왜곡을하고 사과받지않아도 괜찮을까?
    묻고싶내요~~

    • @MrMichaelKwon
      @MrMichaelKwon 3 년 전 +4

      일본정부는 지금도 야쿠자들이 자국여성들에게 그렇게하고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정부가 그렇게 하도록 알력까지 행사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인신매매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고 그걸 한국밖에선 주권도 행사할 수 없는 입장이라서 아무런도움을 못주고 있죠.

    • @user-lo9pm6jj7b
      @user-lo9pm6jj7b 3 년 전

      @@MrMichaelKwon 팩트 맞음? 그런 얘기 첨 들어봐서 ㅋㅋ 궁금

    • @MrMichaelKwon
      @MrMichaelKwon 3 년 전

      @@user-lo9pm6jj7b 일본이랑 미국에에 인신매매 많아요.

    • @user-lo9pm6jj7b
      @user-lo9pm6jj7b 3 년 전

      @@MrMichaelKwon 흠..함 찾아봐야 겠어요 ㅋㅋ 일본은 치안 좋은편인 줄 알았는데

    • @MrMichaelKwon
      @MrMichaelKwon 3 년 전

      @@user-lo9pm6jj7b그게 합법적인 체류자들에게는 해당사항없는경우이구요. 국가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법원에서도 공소귄이 없는 사람들이 야쿠자밑으로 들어가서 노예화 됩니다.

  • @XRLi-hz9ur
    @XRLi-hz9ur 3 년 전 +1

    명확하고 멋진 답변입니다. 감사합니다.

  • @user-dt4jd6iy2w
    @user-dt4jd6iy2w 3 년 전

    잘봤스므니당 🤥

  • @user-ub3vg3ip6b
    @user-ub3vg3ip6b 3 년 전 +8

    목이 메이고 눈물이 멈추지 않는다

  • @user-fh9kw3hq7w
    @user-fh9kw3hq7w 3 년 전 +103

    저도 역사교육과를 졸업한 역사교육학도로서
    위안부는 일본입장에서 부를때 위안부인거고 우리입장에서는 위안부 피해자가 낫고.. 솔직히 위안부라는 말이 일본놈들이 위안을 주는 부녀자 뜻으로 위안부 이딴식으로 지은 거기 때문에 '이른바 위안부'라고 표현하거나 '성노예 강제 징용' 이라는 피해자 입장에서 표현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덧붙여 '친일파'보다는 '민족반역자' 혹은 '친일 반민족행위자' 라고 좀더 세분화하고 명확하게 했음 합니다.
    친일 일본과 친하다. 너무 논리적으로 카테고리가 큽니다. 40년대 농촌에서 농사 지으며 근근히 사시던 분들.. 도시에서 지나다니다가 황국신민서사 신사참배 창씨개명 안하면 길거리에서 즉시 태형을 가하고 그래서 어쩔수없이 생활속에서 억압적으로 따랐던 일반 평범한 국민들.. 이들의 행동을 친일이라고 절대 말할 수 없습니다.
    6.25때 내가 사는곳이 오늘은 공산군이 점형하고 내일은 국군이 점령하는 곳인데 공산군이 밥안지어오면 니 남편 다리병신만들어주갔어. 이래서 어쩔수없이 총뷰리를 등에 받은패로 밥지어 줬다고 빨갱이라고 할 수없는 것처럼말이죠.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친일파는 반민족 행위자 혹은 민족 반역자로 불러야 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부와 안락함을 위해 이기적이고 기회주의적으로 같은 편이자 같은 민족인 조선인들을 억압하고 착취하고 강탈해서 자신들의 이익을 취한 ㄱㅅㄲ들 이니까요.

    • @serinkarl9407
      @serinkarl9407 3 년 전 +4

      일본군이 나빠? 아님 위안부할머니들을 앵벌이 시킨 정의연이 나빠?

    • @user-hy1wo1fp5p
      @user-hy1wo1fp5p 3 년 전

      @@serinkarl9407 둘다 나쁘지 ㅋ

    • @24hrsbou
      @24hrsbou 3 년 전

      ENEMY JAPAN -Not teaching JAPAN School Brats about the WAR Criminal Japan History

    • @user-ju8gu4iy3n
      @user-ju8gu4iy3n 3 년 전 +3

      역사교육학도로써 자국의 전쟁범죄인 한국군 위안부는 조명도 안하면서 일본에 강제징용된 위안부만 조명하는 반일선동에 어떤생각을 가지시나요? 자국민의 자유를 빼앗고 인권침해인 강제징집을 하는 나라는 일본과 다른게 뭔가요?

    • @amorfati470
      @amorfati470 3 년 전 +1

      위안부-> 성노예 강제징용
      친일파-> 민족반역자
      정부에 건의합시다

  • @generation_NLD815
    @generation_NLD815 9 개월 전

    나라를 위해 애쓰셨던 모든 분들 존경합니다🇰🇷

  • @user-mn7le4vh1v
    @user-mn7le4vh1v 3 년 전 +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astra_lol
    @astra_lol 3 년 전 +9

    슬픈 역사... 기억하겠습니다.

  • @user-tg4ww6ke8t
    @user-tg4ww6ke8t 3 년 전 +230

    하루에 20명의 군인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20명의 군인에게 강간 당하는 것입니다 표현에 주의해 주세요

    • @user-rf8tw1mu8x
      @user-rf8tw1mu8x 3 년 전 +70

      강간이라는 언어 자체가 대중매체를 통해 내보내기에는 분명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라는 말로 치환해서 말씀을 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실수가 또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학교에서 배움을 접하고 있는 저와 같은 2000년 이후의 세대들
      다른 과목도 좋지만 그렇다고 "역사는 입시에 필요가 없다" 이런 식으로 무시하지 말고 다른 학문 못지않게 열정적으로 배움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국, 수, 영은 일자리를 만들지만, 역사는 올바른
      사람을 만든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역사라는 과목의 존재를 지루한 암기 과목이 아닌, 내가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재료들을 수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배워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 @OTOOLOOJO
      @OTOOLOOJO 3 년 전 +8

      대가리에 든것만큼만 보이고 듣는다

    • @user-hn1wx5nx8c
      @user-hn1wx5nx8c 3 년 전 +11

      공부를해야 눈치가생길텐데 보는대로만 믿으니 ㅋㅋㅋ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반일 세뇌 정보이다. 웃음
      정답은 "자발적인 매춘부"이다.
      위안부 할머니의 증언은 신빙성이 없다.
      그래서 재판에 승소 할 수 없다.
      이것이 현실이다.
      反日洗脳情報だ。笑い
      正解は、”自発的な売春婦”だ。
      慰安婦の祖母の証言は、信憑性が無い。
      だから、裁判に勝訴できない。
      これが現実だ。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user-rf8tw1mu8x 자발적인 매춘부가 정답이다.
      自発的な売春婦が正解だ。

  • @user-tx6di7ub3o
    @user-tx6di7ub3o 3 년 전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user-ii6xr7wl1k
    @user-ii6xr7wl1k 3 년 전 +5

    정말저렇게 상대의 마음을 생각도 안하고 하는행동이 어쩐지는 알고 그러는건지 항상 우리는 이렇게 즐겁게 살지만 그당시 위안부는 얼마나 힘들었을까? 생각하니 제가 눈물이 다 나내요....
    정말 일본인들은 왜그러는 건지 모르겠네요

  • @sodhvcruh4746
    @sodhvcruh4746 3 년 전 +59

    역사는 기록되어지고 기억되어야만 합니다.
    다시는 당하지 말아야 합니다.
    일본뿐 아니라 강대국들에게 맞서는 힘을 가진 대한민국이 되어야 합니다.
    토착왜구 아웃.

    • @serinkarl9407
      @serinkarl9407 3 년 전 +4

      일본군이 나빠? 아님 위안부할머니들을 앵벌이 시킨 정의연이 나빠?

    • @user-in5vu6mf9j
      @user-in5vu6mf9j 3 년 전

      위안부할머니들 정의연한테 다시 당하는데요ㅋㅋ
      대한민국에서도 이러는데 강대국들한테는 맞설수 있을까요ㅋ

    • @wekey691
      @wekey691 3 년 전

      @@serinkarl9407🤬🖕

    • @wekey691
      @wekey691 3 년 전

      @@user-in5vu6mf9j 🖕🤬

    • @seo533481
      @seo533481 3 년 전 +8

      일본새기덜이 북한놈들보다 더 싫어야 정상아니냐???

  • @mejoomejoo
    @mejoomejoo 3 년 전 +30

    정말 ...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ㅠㅠ

    • @user-qg8er6ij4p
      @user-qg8er6ij4p 3 년 전 +3

      반일선동 반일정신병 속는분 계시는군

    • @user-vb9sw6de9z
      @user-vb9sw6de9z 3 년 전 +6

      @@user-qg8er6ij4p
      반일선동?매국노들에겐 그렇게 보이나보네

  • @med4357
    @med4357 3 년 전 +1

    감사합니다~ 선생님 영상을 보는데 차마 못보겠네요,, 역사의 신 쌤 따뜻해지네요

  • @Deborah.Kim1
    @Deborah.Kim1 3 년 전 +16

    번역했으니까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세욯ㅎ!
    00:10 survivors now 37 people
    Average age 90yrs old
    00:15 japanese comfort women is history we shiuld not forget.
    00:20 18seconds video of comfort women's form 73years ago was opend to public.
    01:10 These women who were taken and became comfort women faced over 20 soldiers were in an unimaginable situation.
    01:27 As a dad who has a daughter, my heart really aches. If my daughter is dragged in a war, I thought what would I be like. War is a situation where weak person suffers the most. Especially women, they get hurt during war. There for we should accurately remember these points. Why? For the future. When this kind of wars happen again, this kind of humanity right problems should not happen again. I think this is why we learn history.
    02:15 Comfort women was called 정신대(wrong name for comfort women). But 정신대 is a wrong name. 정신대 is a group of people who were forced by japanese to work for japan. Comfort women is a word we use these days. UN is using the word sexual slavery.
    02:38 While I was having a conversation with my friend, I had a stuffy time. The friend said that because in the past we lived in the law of the jungle world and we were weak, we suffered. So if we make social issues we affect the korea-japan diplomacy problems, south South Korea's economy will worsen. I want to hear something to change her thoughts. I want to ask you to say something to her.
    03:18 If we have an answer to the reason why we learn history, I think I can answer to this question. I am going to ask back. Then, in the future when the jungle world comes again, can young ladies, students be taken to become comfort women? Can the students, young spirits be human bombs and go again inside a compulsory manpower draft? Isn't it No? To excatly show things that are not right, and to conclude and to show them The reason why we are having this conversation. I think the exact role of history is to conclude accurate definition. Only this will stop us from repeat this mistake. History is a study that straighten up definition and human rights. So I think that's the reason why we learn history.

  • @user-xd5jo5hb2q
    @user-xd5jo5hb2q 3 년 전 +67

    진짜 일제강점기 관련된 강의를 들으면 일본시발 이 단어 말곤 할말이

    • @maccaryver6133
      @maccaryver6133 3 년 전 +1

      그런 역사도 왜곡하고 있는 일본이죠.

  • @user-gr4gy1hx7g
    @user-gr4gy1hx7g 3 년 전 +3

    참 슬픈 현실이다.....ㅠㅠ

  • @user-dj2oz7sw6b
    @user-dj2oz7sw6b 3 년 전 +1

    가슴이 너무 아픕니다...

  • @user-oe8yu3gt3i
    @user-oe8yu3gt3i 3 년 전 +3

    최태성 쌤 표정을 보니깐 더 짠해지네요... ㅠㅠ

  • @TV-ju5iq
    @TV-ju5iq 3 년 전 +6

    제발 근대사역사를 우리아이들에게 올바르게 가르쳐야합니다~ 과거 청산, 친일청산...

  • @seojeonglee892
    @seojeonglee892 3 년 전 +8

    잡아먹기도 했다는데, 얼마나 무섭고 두려웠을까

  • @user-bl7gc9hv7s
    @user-bl7gc9hv7s 3 년 전

    어휴어휴
    정말 말이 안나오네요
    그냥 눈물이..
    전쟁이 나면 제일 피해자가 여자와 어린아이들 우리가 기억해야되고 힘을 길러야 합니다
    힘을 길러야되요

  • @user-iu3gv2ip3r
    @user-iu3gv2ip3r 3 년 전

    눙물밖에 안나오네요 ㅠ ㅠ

  • @LUCKY_Minuk
    @LUCKY_Minuk 3 년 전 +4

    진실을 끝까지 밝혀야 한다 우리세대에 안되면 다음세대라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된다

  • @kwkw38359
    @kwkw38359 3 년 전 +8

    정말로 나쁜놈들 정말로..

  • @suejun8235
    @suejun8235 3 년 전

    맞습니다! 절대로 되풀이 되지 않도록 배우고 인정하고 고쳐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자는 목적입니다

  • @user-jx3yk3ew9g
    @user-jx3yk3ew9g 3 년 전

    우리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위해서 역사를 배우고 이슈로 만들고 반성을 하는겁니다 최태성선생님 멋있습니다

  • @tastegood1425
    @tastegood1425 3 년 전 +3

    문제는 지금도 약육강식으로 세상이 돌아가고있고 우리가 약해지면 또 저런일이 벌어지지않을것이라고 볼 수 없다.

  • @user-bj3ml4rb9i
    @user-bj3ml4rb9i 3 년 전 +8

    2:47 약육강식은 자연 생태계에 있는 동물에 해당되는 얘기지....

  • @user-bn4qq8zx8y
    @user-bn4qq8zx8y 3 년 전

    역사로 인하여 옳고 그름을 배우는 것이며
    도덕으로 인하여 인간의 본질을 배우는 길이니라

  • @user-yr2nu9ys6f
    @user-yr2nu9ys6f 3 년 전

    맞는말씀입니다.역사를 다시 되짚어보겠습니다

  • @gyultaengeee
    @gyultaengeee 3 년 전 +4

    위안부를 명칭으로 표기할 떄는 무조건 '위안부'라고 표기해주세요.
    꼭 따옴표를 써서 표기해주셔야 합니다.

  • @user-fp8gh9rw5f
    @user-fp8gh9rw5f 3 년 전 +9

    할머니들을 정치팔이로 이용하고 기부금을 빼돌린 정의연 그들은 일본이랑 다를 게 없습니다
    일본과 정의연 모두 할머니들이 한분이라도 살아계실때 보상하고 사과해야합니다

  • @user-vu2kt2ot9r
    @user-vu2kt2ot9r 3 년 전 +1

    나라가힘이없으면역사는되풀이됩니다강사님의답변이조금아쉽네요

  • @user-cz3vf2te2e
    @user-cz3vf2te2e 3 년 전

    교수님 앞으로 개속 강이해주세요

  • @user-yw4qz7vn3s
    @user-yw4qz7vn3s 3 년 전 +4

    일본 개객기들 표정은 기대감 차있고 피해자들은 다 어두운 표정인데.. 하 정말 마음 먹먹해지고 분노가 찬다

  • @jh99leem80
    @jh99leem80 3 년 전 +4

    저런짓을 가장 앞장서서 하고 이나라 항일독립군이나 유격대를 목자르고 불태워주이던 백인엽이가 국립묘지를 가는 나라..이게 나란지..

  • @user-rt4gc9ek8f
    @user-rt4gc9ek8f 3 년 전

    3분15초부터가 핵심인거같습니다

  • @user-nl4bc7xo4e

    감동입니다.

  • @user-dx3vd9mz8h
    @user-dx3vd9mz8h 3 년 전 +4

    와 소름돋아여.. 최태성님 질문에.. 소름이..
    정말 친일잔재 청산 해야하는데..

  • @peacejeong5837
    @peacejeong5837 3 년 전 +3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역사를 바로 알며, 이 같은 일이 또 발생하지 않도록 국방을 강화하고 전세계를 주름잡는 강한 국가가 되기를.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역사를 바로 알며? ? ? 웃음
      반일 선동 된 한국인이다.
      위안부 할머니 승소 0. 즉, 자발적인 매춘부에 불과하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역사를 바로 알며???笑
      反日扇動された韓国人だ。
      慰安婦の祖母は、勝訴0。つまり、自発的な売春婦に過ぎない。

    • @peacejeong5837
      @peacejeong5837 3 년 전 +1

      @@maomao6115 네 반일 맞아요. 어떻게 지난 역사를 잊습니까. 그렇다고 전범국인 일본처럼 치사하게 역사를 왜곡하진 않습니다. 대한민국 반드시 강해져서 독도도 지키고 후세대에 올바른 역사를 가르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peacejeong5837 당신의 생각은 마귀의 사상이다. 중국과 같은 사상이다.
      "논리성"가 올바른 역사를 만든다.
      あなたの思想は、悪魔の思想だ。中国と同じ思想だ。
      ”論理性”が、正しい歴史を作る。

    • @peacejeong5837
      @peacejeong5837 3 년 전 +1

      @@maomao6115 Hello dear Mao Mao
      I don't know where you're from. If you are Japanese, you are welcomed. If you're not, you'd better go study the relations between Korean and Japan.
      Lastly, whether you're Japanese or not, let me tell you something. My point is clear. This country, Korea had been suffered for almost 35 years under Japanese sovereignty, which led this country to despair. They killed thousands of Koreans with the cause that we don't follow their orders. So logically, it's for sure that anyone who has that terrible, horrible experience as Koreans have has the grudge against the country which did the most wicked things. Most importantly, they colonized this country. No one wants to be a slave, or colonized by other countries. If you or the people in your country want to be killed and conquered by Japan, please just let me know. Thx in advance.
      P.S I wrote in English since it seems like that you're using translation tools.

    • @maomao6115
      @maomao6115 3 년 전

      @@peacejeong5837 냉정하게 상황을 봅시다.
      1.20 만명의 위안부,,, 그러나 재판에 승소 0
      2.20 만명의 위안부,,,,하지만 소녀의 부모 · 가족 "분노의 증언"이 전혀 없다.
      이 상황에서 피해를 믿으라고?
      "20 만명의 위안부 납치 · 감금 · 강간 · 학살",,,,, 논리성이 없다.
      "위안부 = 자발적인 매춘부",,,,,, 적절한 대답이다.
      冷静に状況を見ましょう。
      1.20万人の慰安婦、、、しかし、裁判に勝訴0
      2.20万人の慰安婦、、、、しかし、少女の父母・家族の”怒りの証言”が全く無い。
      この状況で被害を信じろというの?
      ”20万人の慰安婦の誘拐・監禁・レイプ・虐殺”、、、、、論理性が無い。
      ”慰安婦=自発的な売春婦”、、、、、、妥当な回答だ。

  • @user-lw4tf5zo6r
    @user-lw4tf5zo6r 3 년 전

    절대로 잊어선 안되는 아픈 역사

  • @user-cg3tj9bk3m
    @user-cg3tj9bk3m 3 년 전

    약육강식에대한 이야기를 하신분 친구 마냥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마음이 아픕니다.

  • @Korea_09180
    @Korea_09180 3 년 전 +4

    저 표정을 보고 어떻게 자발적으로 왔다는 소리를 할까?
    우리 할머니 증조할머니 등등 많은 분들이 끌려가
    더럽기 그지없는 일본군들에게 당했다고 생각하면
    화가 치밀어올라 내려가질않는다.

    • @renka5950
      @renka5950 3 년 전

      저거 연합군에 의해 구출되는 장면이에여

  • @user-gc5bz8sh7f
    @user-gc5bz8sh7f 3 년 전 +6

    저때 일본군은 악마였다 정말 머리에 뭐가든건지 모르는 악마 하늘로 올라가서 천벌을 밭았으면 좋을꺼 같다

  • @user-bn1sq3bu1u
    @user-bn1sq3bu1u 3 년 전

    그러게요 ㅠㅠㅠㅠ

  • @user-yw4qz7vn3s
    @user-yw4qz7vn3s 3 년 전 +2

    역사에서 답을 얻어야 되고 얻을수 있다는 말은 결국 실수를 반복하지 말자는 뜻입니다. 국영수 이전에 기본적으로 역사를 제대로 배워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 @user-yb2rt3mb3b
    @user-yb2rt3mb3b 3 년 전 +9

    사과하지 않는 일본정부도 뻔뻔하지만 위안부할머니분들을 이용해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운 윤미향을 감싸는 정부는 도대체 어느나라를 위한 정부인가

  • @HayJay-kc9ey
    @HayJay-kc9ey 3 년 전 +4

    당시 너무나도 힘없는 나라여서..이런 비극이..ㅠ
    국방력은 매년강화하고
    군인들 군가산점도 힘껏 줘야함..

  • @kimballyoyo
    @kimballyoyo 3 년 전

    가슴아픈 역사속 우리할머니 우리가족
    소중히 지켜내야지요.

  • @user-ij7hm1zs9n
    @user-ij7hm1zs9n 3 년 전 +1

    참... 말도안나온다...

  • @user-nq4tk5oo8v
    @user-nq4tk5oo8v 3 년 전 +3

    일본 진짜 죽어서도 벌받아야함. 어리고 힘들텐데 버텨온 사람들이 대단합니다.
    일본은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지않으니 죽어서도 벌받아야죠.
    일본놈들 많은 사람들 죽여놓고 사과를 안하니 하
    일본.너네가 지금 벌받고 있는거야.
    어린나이에 고통을 견뎠어야 했으니..

  • @user-sb4fi9fg6v
    @user-sb4fi9fg6v 3 년 전 +70

    영상을 보니 그냥 길거리에서 일본놈들 보면 그냥 뭇지마 폭행할것같은 분노가치밀려오네요. 일본불매운동 영원하리라

    • @user-xe6wt9rf8z
      @user-xe6wt9rf8z 3 년 전 +2

      강마루 ㅋㅋㅋ미련하시네요 우리나라나 일본인이나 뭐가달라요 패배자니까 할말이없는거지 입장바꿔서 우리나라가 다른나라 토벌해도 자랑스럽게 말하고 그랬죠 과거 삼국시대만봐도 불매운동 해봐야 우리나라 스스로 우리를 죽이는거임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1

      어차피 이 문제는 한국정부가 역사왜곡을 중단할때까지 해결되지 않을것이도 나 역시 한국놈들 무차별 살인하고싶다 법적으로 문제가 되기때문에 그렇게는 할 수 없지만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1

      나도 영원히 노 코리아다

    • @user-fb4qd3fl6k
      @user-fb4qd3fl6k 3 년 전 +5

      @@dlswnddls 역사왜곡은 니네 정부가 하는뎁쇼 이런 놈들은 증거 갖고와도 아니라며 빼액하는 정신승리나 하지ㅋㅋ

    • @user-xe6wt9rf8z
      @user-xe6wt9rf8z 3 년 전 +1

      Japanese Pride 한국 왜무시해? 일본 친일파인척은 하지말자

  • @user-yc2tn8de4r
    @user-yc2tn8de4r 3 년 전

    0:46 앞에 마른 여성분 우리 증조 할머니 젊었을 때와 닮으셔서 울음이 터졌어요😭😭😭😭😭

  • @ohjohnson9039
    @ohjohnson9039 3 년 전 +1

    역사를 잊으면 안됩니다
    다시 반복되는

  • @user-fb1yr3hj2e
    @user-fb1yr3hj2e 3 년 전 +10

    *평생 일본 불매운동하자*

  • @user-hv5zu5nz3d
    @user-hv5zu5nz3d 3 년 전 +3

    남의 딸들 기망해 집단성범죄 가해하면서 노예처럼 대하는 쓰레기들이 요즘도 있는데 혹시 일제 관동군 출신자의 후손들인지?

  • @happy_77w
    @happy_77w 3 년 전

    저 순간이 얼마나 무서웠을까... 내가 저 상황이라면 서 있는 것도 숨을 쉬는 것도 두렵고 무서울 거 같은데... 진짜 너무 마음이 찢어진다... 기억해야 할 역사를 잊고 지낸 내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죄송스러워 지네요...

  • @user-ii1qd1fb1k
    @user-ii1qd1fb1k 3 년 전

    너무 무섭고 슬프고 두려워보인다 말도 안 통하는데서 얼마나 집에 가고싶었을까...ㅠ

  • @user-ob9mq7hs6o
    @user-ob9mq7hs6o 3 년 전 +7

    제발 친일청산하자....ㅡㅡ

  • @user-lj5ix3gw3t
    @user-lj5ix3gw3t 3 년 전 +4

    아줌마가한일관계말했을때 당황쓰

  • @thekingbaek.s.h488

    후우.....보는내내 마음이 아프고, 불편하고, 분노하고, 한스럽습니다....

  • @user-ul4tk1xl5m
    @user-ul4tk1xl5m 3 년 전

    ㅜㅜ...

  • @user-ry1ce4cz5x
    @user-ry1ce4cz5x 3 년 전 +8

    지금도 자국민을 강제징용하는 나라가 있다?

  • @jyng2229
    @jyng2229 3 년 전 +17

    이런 분들을 비하한 정의연과 윤미향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 @user-xh1ns9cy8y
      @user-xh1ns9cy8y 3 년 전

      잘모르네 이친구가 ㅎㅎ 진실된 뉴스 보고와^^

    • @jyng2229
      @jyng2229 3 년 전 +11

      @@user-xh1ns9cy8y 진실된 뉴스라고 하시면 자기 성향과 입맛에 맞는 뉴스만 골라보고 조금이라도 자신이 지지하는 정당이나 세력에 비판하는 태도를 취하면 가짜뉴스로 취급하는 그거 말인가요?

    • @helenapark6182
      @helenapark6182 3 년 전 +2

      @앙시리아 뭘 잘모른다는거죠? 진실 맞는데.... 그냥 그 진실을 부정하고싶은건 아닌가요?

    • @TheMdigi
      @TheMdigi 3 년 전 +1

      윤미향이 전에 먼저 위안부비하한 미통당 인간들 먼저 얘기해 볼까? 순서라는게 있잖아

    • @helenapark6182
      @helenapark6182 3 년 전 +2

      미엇미엇 순서라는게 있으면 경,중이라는 것도 있잖아? 할머니들 팔아서 사리사욕 챙겼는데, 너희편이라고 빨아주고 싶니? 미통당에서 할머니들 비하한 의원이 있다면 그놈도 나쁜놈이고!!! 됐냐??

  • @pphaggomi
    @pphaggomi 3 년 전 +1

    한일관계의 역사는 무조건적으로 바로잡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그 숭고한 독립의 한을 품은 의사,열사분들께서 나의 후손들에겐 곡 독립을 시킨 자유의 나라에서 살게하겟다라는 일념하나로 지금이렇게 우리는 편안하고 행복하게 일생을 살고있는거같아요. 생각은 자유지만 독립투사분들을 뒤로하고 어찌 지금의 외교에만 집중할수있겠습까. 어떠한 고난이 와도 꼭 역사를 바로 잡아야합니다.

  • @user-rs5wp5ee4w
    @user-rs5wp5ee4w 3 년 전

    우리가 힘이 있어야한다

  • @suelee6617
    @suelee6617 3 년 전 +13

    사죄를 받아낼게 아니라 복수를 해야

    • @user-bb6xt8fg8x
      @user-bb6xt8fg8x 3 년 전 +1

      물론 복수가 하고 싶을 만큼 분노하고 하지만 우리가 똑같이 복수를 한다면 일본인 그 들과 다를 께 없게 되겠죠

    • @TheMdigi
      @TheMdigi 3 년 전

      @@user-bb6xt8fg8x 똑같이 할 필요는 없죠 그냥 일놈 우익남자들만 씨를 말리면 됨

  • @user-bi7dh3bd8c
    @user-bi7dh3bd8c 3 년 전 +3

    나는 무서운게 과연 우리나라가 반대로 일본이나 다른나라에서 강제노동이나 위안부같은 걸 하고
    피해 나라에서 사과해달라하면 과연 정부는
    사과를 할까?

    • @dlswnddls
      @dlswnddls 3 년 전

      애시당초 라이따이한에대한 사과를 한적은 없었다

    • @TheMdigi
      @TheMdigi 3 년 전

      @@dlswnddls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사과하지 아직도 지금 정부 스타일 모르냐?
      이명박근혜라면 쌩깔지도 모르겠지만
      니 논리면 동남아 섹스관광갔던 전 세계 남자들은 다 그나라한테 사과해야 하냐?
      걔들이야야말로 대부분 돈받고 몸파는 애들인데
      미군이 우리나라에서 여자들 임신시켜놓고 간거 사과하데?
      전쟁통에 끌려가서 성노예 된 사람하고 비교하는 지능수준?

  • @user-mr2zc9vn1i
    @user-mr2zc9vn1i 3 년 전 +1

    소리가 안나도 주눅들고 눈치보는 표정이 진실을 말해주네요.

  • @user-hn9oc2wu5o
    @user-hn9oc2wu5o 3 년 전

    절대 구권을 잃어서는 안될것. 이런 일들은 우리의 힘이 약해서 당한일. 온 국민이 목숨을 바쳐서라도 지켰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