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아야 할 강력 범죄자들의 공통적인 특성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4. 10.
  • #알쓸범잡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양정우PD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 알쓸범잡] EP.2
    MC 윤종신x범죄심리학자 박지선x법학박사 정재민x과학박사 김상욱x영화박사 장항준
    매주 (일) 밤 10시 50분 tvN 방송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7K

  • @lookme1106
    @lookme1106 3 년 전 +9946

    박지선 교수님. 강력범죄자들이 똑똑한 척하면서 속이려고 구라치거나 자기한테 대단한 사연이 있다는 듯 악마니 어쩌니할때마다 한결같이 같잖아하시는 모습ㅋㅋㅋ 감명받고 갑니다.

    • @user-sc9sv4cr8q
      @user-sc9sv4cr8q 3 년 전 +1362

      이게 사회가 범죄자에게 가져야하는 태도같음. 악마화 영웅화하지말고 하찮아할 것

    • @gobongbop
      @gobongbop 3 년 전 +477

      이 교수님 너무 좋아요 ㅠㅠ
      어디서 이빨을 까? 이런 표정...!!!

    • @user-eu6qi5pr7l
      @user-eu6qi5pr7l 3 년 전 +127

      전 이교수님 사랑합니다

    • @coa7310
      @coa7310 3 년 전 +36

      조심하긴 하셔야 할듯..ㄷㄷ

    • @multstan9715
      @multstan9715 2 년 전 +11

      ㄹㅇ ㅋㅋㅋㅋㅋㅋ

  • @geobugi-
    @geobugi- 3 년 전 +3874

    언론에서 내 안에 악마가 있었니 하는 말도 받아적으면 안된다고 생각됨

    • @user-cm6jr1hr8h
      @user-cm6jr1hr8h 3 년 전 +408

      언론들 자극적인 뉴스만 소비하고 본질에는 하나도 관심없는거 개역겨움

    • @katekim9078
      @katekim9078 3 년 전 +273

      악마는 키 크는 수술을 받지 않는다 는 댓글 기억나네요. 악마는 무슨 개찌질이

    • @user-ou7cn6xn4g
      @user-ou7cn6xn4g 3 년 전 +150

      @@katekim9078 ㄹㅇ 도태 난쟁이 땅꼬마새끼가 악마가 어쩌구ㅋㅋㅋ

    • @user-zk3qo7df1t
      @user-zk3qo7df1t 3 년 전 +38

      @@katekim9078 악마가 키크는 수술을 하다니ㅋㅋㅋ 키작다고 동료악마들이 놀렸나?ㅋㅋㅋㅋ

    • @jjin426
      @jjin426 3 년 전

      @@purplemoon2160 저도 여자이긴한데... 다 그렇진않을 것 같은데요.. ;;. 그런 사람이 키작고 뚱뚱한 사람들중에 있을 진 몰라도, 얼굴로 판단하면 안 될 것 같은데요.

  • @user-sp8hl4go5j
    @user-sp8hl4go5j 3 년 전 +597

    10:29 그래서 범죄자들한테 무섭다, 사람이 아닌 괴물이다 이런 말보다 '너희는 진짜 아무것도 아니다' 라는 말에 타격을 입는다고 들었음

  • @user-le5uu8tx1y
    @user-le5uu8tx1y 2 년 전 +1319

    아니 집구석에서...쳐먹기만해서 살포동포동하게찐 키작은돼지가 악마의 삶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지도않다....

    • @innattic
      @innattic 2 년 전 +92

      꼴에 𝙎𝙄𝘽𝘼𝙇 ㅋㅋㅋㅋㅋㅋㅋ

    • @mmongb322
      @mmongb322 2 년 전 +33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뼈를 때린다 뼈를 때려ㅋㅋㅋㅋㅋㅋㅋ

    • @asurada_sa-01
      @asurada_sa-01 2 년 전 +20

      소악마의 본성을 억누를 수 없나뇽wwwww

    • @sunnnnyQ
      @sunnnnyQ 년 전 +13

      차라리 찌질한 오크의 삶이라고 했으면ㅋㅋㅋ

  • @beebee1992
    @beebee1992 3 년 전 +13516

    소수가 계속 저지르는데
    왜 자꾸 풀어주냐고.
    진짜 한국형량 무슨일;;

    • @user-xn3bu6tq2f
      @user-xn3bu6tq2f 3 년 전 +788

      한국법 개법으로 유명합니다
      피해자 회복에 아무런 노력을 안해도 반성문으로 형량이 감형되는 쓰레기같은 법 시스템

    • @KelynnBook
      @KelynnBook 3 년 전 +191

      한국법은 독일법을 바탕으로 하고 독일법의 특징은 인간은 신이 아니기 때문에 인간의 죄악을 판단할 수 없고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교화시킬 수 있다는걸 기본으로함. 여기에 정상인이 아닌사람이 들어가면 오류가 나올 수 밖에 없지만, 그렇다고 범죄자를 위한 법을 따로만들면 전국민이 같은법을 공유한다는 평등문제에서 문제가생김;

    • @daridaridarea
      @daridaridarea 3 년 전 +66

      @@KelynnBook 한국법은 일본법을 바탕으로 하는걸로 압니다만. 그래서 말도 알아듣기 어려운 단어들이 존재하고 일본적인 개념이 들어있는 법들이 많았습니다

    • @user-bc1wg4fb1k
      @user-bc1wg4fb1k 3 년 전 +161

      싸우는 줄 알고 들어왔는데 왜 다 똑똑한건데;;

    • @TheMaxsaint
      @TheMaxsaint 3 년 전 +50

      왜냐면..있는놈들 뒤 봐주기 편하라고 안 바꾸는거야..그래서 검찰개혁을 단행 한거고 허나 그게 불편하신 반대세력들로 인해 계획은 너덜너덜..

  • @awesomy
    @awesomy 3 년 전 +5512

    교화가 불가능한 부류가 있다는 것을 사법부는 인정해야 한다.

  • @ldeumhae
    @ldeumhae 3 년 전 +2260

    처음 살인 했을때 징역 40년이상 받았으면 그 9명은 안죽었을수도 있지
    사람을 죽였는데 ..어떻게 12년을 받냐

    • @janesmith7838
      @janesmith7838 3 년 전 +48

      첫살인 12년이면 많이 받은겁니다. 보통 초범에 우발적 범행이고 반성문 쓰면 8년 이하로 나옵니다. 찐이에요.

    • @chachacha989
      @chachacha989 3 년 전 +268

      @@janesmith7838 그니까 그게 문제라는거죠ㅠㅠ 슬프다

    • @l6k007
      @l6k007 2 년 전 +23

      @@janesmith7838 변호사가 써준 (판사에게) 반성문 O (피해자에게) 반성문 X. 하지만 법원에서는 충분히 반성했다 하죠.

    • @user-bt7pb9qp8y
      @user-bt7pb9qp8y 2 년 전 +3

      그렇다면 이런 경우는요. 술자리에서 이유없이 옆에서 술취해서 계쇠 들이대면서 시비를 걸어서 하지말라고 밀었는데 넘어져서 뇌진탕 사망! 살인죄 40년 맞습니까?

    • @janesmith7838
      @janesmith7838 2 년 전 +17

      @@user-bt7pb9qp8y 과실치사죄로 일반살인죄 와는 훨씬 가벼운 형량을 받습니다.
      살인죄는 고의/우발 여부, 계획성, 전과여부, 잔혹성(시신훼손 포함), 은폐여부, 반성하는 태도(유족과 합의 및 반성문 및 탄원서 등) 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똑같이 살인이어도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사례처럼 원인제공이 피해자, 고의없음, 은폐시도 없음, 계획성 없음 일 경우 대부분 피해자 유족과 합의하에 몇년 안삽니다.

  • @user-tl6cu4ul8y
    @user-tl6cu4ul8y 3 년 전 +473

    ㅋㅋㅋㅋㅋㅋ야누스의 두얼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악마의 삶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주 지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eepbeep1836
      @beepbeep1836 2 년 전 +21

      평생 찌질하고 한심하게 살아오던 인간들이 갑자기 관심을 받으니까 신나서 그랬나봐요 ㅠㅠ 정말 지랄맞죠 곱등이만도 못한 것들이

  • @Johannah30
    @Johannah30 3 년 전 +4666

    조주빈이 하는 헛소리 받아써주는 기자들도 문제다
    악마화하고 셀럽처럼 만들어주는 기자들.

    • @Anomaly_21
      @Anomaly_21 3 년 전 +236

      그냥 돈에 미친 찐따임 ㄹㅇ ㅋㅋ

    • @kungya8500
      @kungya8500 3 년 전 +139

      ㄹㅇ 셀럽화시키는거 ㅇㅈ.....

    • @user-tu4gw9wm6z
      @user-tu4gw9wm6z 3 년 전 +10

      그걸또 남자 전체를 잠재적가해자로 만드는 페미도 문제임

    • @unbreakble
      @unbreakble 3 년 전 +27

      222 기레기들은 사회를 좋게 변화시키는데 1도 관심없고 오로지 클릭수. 오히려 자세히 쓰고 추가도 하는느낌!

    • @55u30
      @55u30 3 년 전 +123

      @@user-tu4gw9wm6z 푸핰ㅋㅋㅋㅋㅋㅋ🤣🤣

  • @aLminSHIN
    @aLminSHIN 3 년 전 +2491

    "사고방식 자체가 우리와 다릅니다."
    교화가 불가능한 사람도 있다는 사실을 이젠 인정해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 @user-ub5kk4tl9i
      @user-ub5kk4tl9i 3 년 전 +15

      결혼을 갖든 직업을 갖든 정두영은 너무 흉악한 패턴을 가져서 죽음만이 교정시킬수있다.

    • @user-aaa95
      @user-aaa95 3 년 전 +64

      교화라는 건 정상적인 사고가 되는 사람이나 가능한 거죠 ㅇㅇ
      우리랑 사고 자체가 다른데 교화는 무슨 교화.
      제일 중요한 건 정상적인 사고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감옥에 들어가지도 않았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t4yj9jz8c
      @user-ht4yj9jz8c 3 년 전 +39

      사실 사법부가 사이코인 거 아닌가. 이 정도로 우리랑 공감이 안되고, 범죄자들이랑 공감이 더 잘 되는 거 보면ㅋㅋ

    • @VirginPride
      @VirginPride 3 년 전

      금욕하는 것과 비슷한 거 같음

    • @VirginPride
      @VirginPride 3 년 전 +1

      @takku hayasi 교화된 케이스도 있는데 불가능하다고 단정지으면 교화 가능한 사람의 인권은?

  • @ano8646
    @ano8646 3 년 전 +453

    요즘 영화때문인가 소패가 너무 미화됐음 .. 양심없는게 매력적이고 똑똑한줄 착각하는 미친인간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친하게 지내다보면 처음에 두세번 볼때까진 꽤 매력적일 수 있는데(나한테 어디까지 막해도 되는지 가늠하는 기간...) 지속적으로 보다보면 피하게 됨

  • @user-ut7mb3wo6u
    @user-ut7mb3wo6u 3 년 전 +441

    N번방은 정말 엄중 처벌해야합니다.

  • @user-we9sq3rr4p
    @user-we9sq3rr4p 3 년 전 +6019

    역겹다ㅋ 이래서 범죄자한테 서사를 주면 안되는거야. 지들이 뭐라고 그저 흉악범일뿐. 언론이 그들을 자아도취하게 만들어선 안된다.

    • @user-tu4gw9wm6z
      @user-tu4gw9wm6z 3 년 전 +10

      범죄자에게 서사주지말란건 ㅇㅋ인데 남자를 잠재적가해자라고 부르는 페미는 뭐하는년들임?

    • @DogiCoinOfficial
      @DogiCoinOfficial 3 년 전 +449

      @@user-tu4gw9wm6z 그 두개가 무슨 상관임

    • @smbfor1769
      @smbfor1769 3 년 전 +346

      @@user-tu4gw9wm6z 이새끼는 댓글마다 지랄하고다니네 할일없냐? 야 분위기 흐리지말고 좀 꺼져;

    • @user-ue8vs2nb5y
      @user-ue8vs2nb5y 3 년 전 +211

      @@user-tu4gw9wm6z 갑자기 뭥미 ㅋㅋㅋㅋㅋ
      논점 흐리기

    • @LA_NY
      @LA_NY 3 년 전 +130

      @@user-tu4gw9wm6z ㅂㅅ

  • @user-ps3ut2mf1s
    @user-ps3ut2mf1s 3 년 전 +14260

    부자가 싫다면서 정작 죽인 사람은 취약층이네 개찌질해

    • @user-xo4ys6hn7c
      @user-xo4ys6hn7c 3 년 전 +953

      맞아요! 즈그들 주장은 나름 이유있게 포장을 하지만 알고보면 약자들을 노린 범행 즉 찌질이라 하더라구요 전부 멋있는척 자기주장은 그럴싸하게 말을하지만 알고보면 강약약강의 표본이라고 하더라구요! (강강약약 이라고 썼었네요ㅋㅋ 수정함!!)

    • @user-si9cw6kh8z
      @user-si9cw6kh8z 3 년 전 +23

      이건 또 뭔 물타기하는 개찌질한 일이냐 생각해~

    • @alexshin1037
      @alexshin1037 3 년 전 +296

      그렇게 부자가 싫다면서 자기는 부자로 살고 싶어서
      자기 보다 약한 사람들을 해치고 돈을 뺐는다..
      그냥 그런 것들은 손목가지 하나씩 그냥 꽝!

    • @user-jk8ow2vz3s
      @user-jk8ow2vz3s 3 년 전 +135

      정작 본인은 10억을 모아서 부자가 되고싶은건 뭘까요?
      모든게 모순덩어리!!

    • @user-vf1rw1cr1h
      @user-vf1rw1cr1h 3 년 전 +9

      생각해보면 편히일하고 많이버세요 아닐까요

  • @koreanwithhannah7053
    @koreanwithhannah7053 3 년 전 +334

    박지선 심리학자분 단독으로 프로그램만들어도 몰입감좋을 것 같아요! 너무 멋있으세요

  • @leesong3108
    @leesong3108 3 년 전 +246

    남의 목숨을 한번이라도 빼앗은자는 제발 사형시켜라

    • @user-bx9nq4yf7c
      @user-bx9nq4yf7c 2 년 전 +3

      점점무서운세상 법은범죄자보호을위해존재 답답

    • @hesitate502
      @hesitate502 2 년 전 +21

      잘못된 수사로 수감되는 사람들때문에 사형제도는 반대지만 저렇게 모든 증거가 완벽하다고 하면 찬성

    • @user-qr3vr3ut3m
      @user-qr3vr3ut3m 년 전

      군인은?

  • @user-jk1tx6eq3w
    @user-jk1tx6eq3w 3 년 전 +4153

    무슨 타고난 킬러야 몰래 숨어있다가 무방비한 사람, 그것도 자신보다 취약하다고 생각한 사람만 노려 살해한 주제에 무슨 악마야 그냥 찌질이지 희대의 찌질이 이제 깜빵가서 죄값치러야하는 현실, 자기 인생 망한거 인정할 용기도 없으니까 자기가 희대의 악마인척, 셀럽인 것처럼, 마치 자기가 영화의 악역인마냥 센척하는거지... 현실은 그냥 찌질이임 자기보다 약한 사람들만 괴롭히면서 자기 위로밖게 못하는...

    • @rovvxyoon
      @rovvxyoon 3 년 전 +89

      ㅇㅈ,,, 저딴 머저리 새끼한테 희대의 악마 이딴 타이틀 안붙였으면 좋겠음,,

    • @Luvseori
      @Luvseori 3 년 전 +42

      마져 걍 찌질이 인간 이하

    • @satan23
      @satan23 3 년 전 +42

      미디어에서 그런 인물을 영웅화하는 문화가 먼저 사라져야 할것.

    • @nightbear3551
      @nightbear3551 3 년 전 +33

      악마? 소시오패스?
      그냥 벌레만도 못한 인생패배자...

    • @user-fm4ik2ym1l
      @user-fm4ik2ym1l 3 년 전 +17

      ㅇㅈ....ufc선수들이나 조폭한테 덤비면 인정 ㅋㅋㅋ

  • @anyone1260
    @anyone1260 3 년 전 +6292

    재판장한테 반성문쓰면 뭐하냐....피해자한테 반성문을 써야지

    • @sawmoonfilm8684
      @sawmoonfilm8684 3 년 전 +100

      애초에 저런일을 벌이는 건 기본적으로 인간적인 마음과 생각이 없다는 방증입니다.
      반성문이란 장치는 그저 자신에게 현실적으로 주어질 제약을 없애기 위한 도구죠.
      저들이 무서워 하는 건 자신보다 강한 제약이나 존재들이지 생리적으로 자신보다 약하다고 느끼는 이들에게 돌아오는 증오나 혐오는 전혀 무서워 하거나 개의치 않습니다.
      그렇기에 반성이라는 단어나 생각조차 느끼지 못하는 짐승에 가깝죠.

    • @sarah-sz1vl
      @sarah-sz1vl 3 년 전 +216

      "존경하는 재판장님~~" 이러는거 너무 역겨움

    • @cozy_project
      @cozy_project 3 년 전 +73

      @@jamesbowling3442 피해자분의 주변분들도 피해자라고 생각합니다

    • @qlalfla
      @qlalfla 3 년 전 +39

      @@jamesbowling3442 유족들은 호구냐?

    • @user-yf4oq7vr6r
      @user-yf4oq7vr6r 3 년 전 +18

      미국이 똑똑한 이유 : 풀어주면 또 살인할걸 알아서 형량 수백년씩 때리거나 사형선고함 대한민국이 더 똑똑한 이유 : 풀어주면 또 살인할거알고 풀어줌 이런놈들의 이슈 하나가 수 많은 언론과 각종단체를 배불려줌 뿐만 아니라 잘나가는고위층집안들은 갑비싼변호사를 고용하여 살인을저지름에도 큰 탈 없이 일이해결가능해짐

  • @davidking8083
    @davidking8083 2 년 전 +147

    고등학교때 단순히 수학이나 영어뿐만아니라 심리학이나 범죄학을 가르쳐야합니다
    명상이나

    • @user-im6bz2lr7u
      @user-im6bz2lr7u 2 년 전 +7

      맞습니다. 그리고 수학도 일반적인 것 까지 판단 해서 성인이 사회생활 할 정도로 가르치고 수학자들 될사람들은 대학생때부터 했으면 좋겠어요!
      영어는 회화가 안되니 바뀌어야 하구요.

    • @user-sq9cr8cm5j
      @user-sq9cr8cm5j 년 전

      잼겠당ㅜ

  • @evielee3251
    @evielee3251 3 년 전 +81

    야누스의 두얼굴ㅋㅋㅋㅋㅋㅋ 닭살돋았다진짜 새벽에썻냐?

  • @user-ed5yj3gy8p
    @user-ed5yj3gy8p 3 년 전 +8719

    와 조주빈 ㅋㅋㅋㅋ 피해자한테 한마디안하고 유명인들한테 사과하는거봐 ㅋㅋㅋㅋ 넌 사회에나오지마라

    • @user-hq7im5up6v
      @user-hq7im5up6v 3 년 전 +184

      보면서 또..화가...

    • @apeachhappy4894
      @apeachhappy4894 3 년 전 +435

      중2병걸린 싸패

    • @goowabagoowaba5399
      @goowabagoowaba5399 3 년 전 +285

      전형적인 강약약강

    • @newnewgg
      @newnewgg 3 년 전 +284

      그냥 광화문 한가운데 풀어줘라... 우리가 알아서 처리할게 그안에서 따신 밥 쳐먹고 편하게 살거 생각하면 피가 거꾸로 솓는다

    • @crzbtr
      @crzbtr 3 년 전 +42

      나오면 그냥 자살하게 계속 괴롭혀야지

  • @user-dq1de2se4j
    @user-dq1de2se4j 3 년 전 +2301

    ㅋㅋㅋㅋㅋ무려 탈옥을 시도했는데 추가된 형기가 고작 10개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법 말랑뽀쨕하다 진짜^~^

    • @sosogood.
      @sosogood. 3 년 전 +135

      긍께 소꿉장난인줄;

    • @Junso0
      @Junso0 3 년 전 +234

      @@jamesbowling3442 어차피 사형이라 해도 이게 선례가 될 수 있는 거잖아요 후에도 이 판결이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텐ㄷ

    • @user-lb3kl1dd8r
      @user-lb3kl1dd8r 3 년 전 +146

      @@jamesbowling3442 무시칸넘

    • @user-zu3sg6zg7b
      @user-zu3sg6zg7b 3 년 전 +104

      @@jamesbowling3442 욕질이야 무식한새키야

    • @morayojeongbaramdori8208
      @morayojeongbaramdori8208 3 년 전 +5

      미국은 징역 150년때려버림
      들어가면 관에 실려서 나올 수 있음

  • @user-ej5yn8gh9q
    @user-ej5yn8gh9q 2 년 전 +79

    마지막에 영화등에서 쓰여지는 사이코패스 등에 대한 이야기 너무 공감합니다. 보는 이들로 하여금 동정심을 일으키고, 그럴만도 했다라고 생각되게 하는것... 위험하다고 생각해요.
    얼마전 영화 조커를 보면서 공감한다는 사람,안쓰럽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렇다고 해도 그는 결국 일반 사람들과 다르게 미쳐서 사람들을 죽인 살인마일뿐인데 말입니다.

  • @j_time_
    @j_time_ 3 년 전 +77

    사형 하나만 도입해도 연쇄살인은 쉽게 막을 수 있을듯 하네요. 살인을 처음 저지르고 감옥에서 12년을 살고 나오면, 어차피 그 범죄자가 사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남의 물건을 훔치거나 사기를 치거나 빼앗는 일 뿐이겠죠. 정상적인 취직은 힘들다고 보네요. 어차피 악순환인데 악마에게 계속 기회를 줘야할까요?

  • @mudi4988
    @mudi4988 3 년 전 +7061

    N번방 처벌 똑바로 해라

    • @user-eg5dt8gg8y
      @user-eg5dt8gg8y 3 년 전 +417

      n번방한 사람들 한 명이라도 놓치지 말고 다 잡혔으면 좋겠어요 운 좋게 빗겨갔다 이런 거 없었으면 ㅠㅠ

    • @user-vu9xc3cc8q
      @user-vu9xc3cc8q 3 년 전 +411

      ㄹㅇ하 걍 흐지부지 해진거 개빡침

    • @user-ms5xt6uz9k
      @user-ms5xt6uz9k 3 년 전 +60

      애초에 정치인 사건많았을때라 묻으려고 일크게 벌린거였음 딱 조국게이트 시기 비슷하잔아 ㅇㅇ 그리고 조두순보다 형량이 많은거 보면 확실함

    • @StormBackHit
      @StormBackHit 3 년 전 +28

      @21세기헤이그 특사 ㅈㄹㅋㅋ 문재인을 빠네 ㅋㅋ
      조주빈은 그리고 루리웹하던 놈이구만 뭔 개소리야

    • @mudi4988
      @mudi4988 3 년 전 +97

      @오니 ㄴㄴ내말은 N번방 대가리만 처벌하지말고 N번방 이용자 다 처벌하란 소리임 N번방 이용자는 덜 나쁜놈이냐ㅋㅋ

  • @yongwanjeon7229
    @yongwanjeon7229 3 년 전 +2766

    난 우리나라 형법 참 맘에 안드는게... 물건을 10번을 훔쳤어. 근데 처음 잡혔어. 그래서 초범이래. ㅅㅂ 처음 잡혔어도 10번을 훔쳤으면 10범이어야 하는거 아니냐?

    • @istp3916
      @istp3916 3 년 전 +31

      포괄일죄나 경합으로 처리되서 그래요
      대신 형벌이 좀더 세긴하겠지만 여튼 유예처리되면 무의미하니....

    • @fasb2302
      @fasb2302 3 년 전 +6

      그럼 사람 10명 죽인 사람은 1명죽인사람의 형량×10만 하면되겠네? 양형도 x10하고?

    • @user-ev3hd4wx8f
      @user-ev3hd4wx8f 3 년 전 +147

      그놈의 교화 교화.... 우리나라 교화시스템 아무짝에도 쓸모없음 그많은 성범죄자들이 왜 재범이냐 교화시스템이 교육 이상의 유의미한 가치를 갖지 못함. 범죄자가 직접 말했음. 교화시스템 하나도 도움 안 된다고.

    • @aroundthesong
      @aroundthesong 3 년 전

      어................

    • @user-hd3sl3wl2e
      @user-hd3sl3wl2e 3 년 전 +66

      우리나라 교도소가 정말 의미가 없는 게 북유럽에서 대우 좋은 교도소는 교화를 철저히 시키고 처지가 열악한 국가들 교도소는 거기서 지내는 것 자체가 고통의 연속인 반면 한국은 교도소 대우는 좋은데 교화가 안 되는 곳.. 마약구매자들을 마약유통자들과 함께 가둬서 교도소에서 나올 땐 더 마약 구매처와 팁을 알 수 있는 상태가 돼서 나온다네요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도 효과 전혀 없고요

  • @namwoongkim343
    @namwoongkim343 3 년 전 +11

    여기서 중요한 건 범죄자와 나를 원천적으로 구분하는 것은 위험할 것같아요. 응 나는 아니야 라는 결론이 아니라, 인간이 보편적으로 지니는 자기합리화, 방어, 분노, 폭력성, 이기주의를 인정하고, 나 스스로 나를 합리화하는 것이 아닌, 매순간 성찰하고 도덕적 실천을 하려는 자세가 모든 사람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hhh-yp9it
      @hhh-yp9it 3 년 전 +2

      뭐랄까 내주위는 안그럴거야. 그런일없을거야
      생각하게되는 것같아요. 나를 포함한 사람들이

  • @TV-fj6dh
    @TV-fj6dh 2 년 전 +42

    박지선 교수님이 너무 잘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 박힘!!!!

  • @user-ok4il6yh7l
    @user-ok4il6yh7l 3 년 전 +3409

    맞다 교화라는건 환상이다

    • @user-mm2nc4to5r
      @user-mm2nc4to5r 3 년 전 +80

      그렇지만 분명히 필요한 거 같아요
      사형이 아니고선 결국 나오게 될 거거든요

    • @VanDarkFantasy
      @VanDarkFantasy 3 년 전 +40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 @user-qz4jt4gx9q
      @user-qz4jt4gx9q 3 년 전 +56

      @@user-mm2nc4to5r 근데 저건 과해요 교화고 나발이고 못 나오게 해야지

    • @user-lj3ey9cb7e
      @user-lj3ey9cb7e 3 년 전 +12

      ㅇㅈ 그냥 영원히 격리해줬으면 ㅠㅠㅠ 무서븜 ㅠㅠㅠㅠ

    • @jessicaj603
      @jessicaj603 3 년 전 +8

      한국엔 교회가 넘많아..이상한 사이비교회

  • @user-sv9ow8xy9z
    @user-sv9ow8xy9z 3 년 전 +3209

    결국 사람 안 변한다는 말이 진리네

    • @user-zw3mn2xl8e
      @user-zw3mn2xl8e 3 년 전 +94

      자기자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인지를 해야 변화가 생길텐데... 그 인지과정 자체가 되게 어렵고 때로는 감정적으로 고통스러워서 포기나 회피를 하게된다고 그러더라구요...그런 의미에서 사람은 안 변한다는 말이 진짜 95프로 이상은 맞는거 같아요...

    • @zauus
      @zauus 3 년 전 +30

      그래서 부모가 중요하죠
      부모가 아이를 양육하면서 사랑과 정성을 들여 키워야 한다는것.

    • @zauus
      @zauus 3 년 전

      @やま 끄덕 끄덕

    • @twinklestar1376
      @twinklestar1376 3 년 전 +4

      나쁘게는 변하죠. 정확히는 나쁜 사람이 착하게 변하지는 않다는 것 입니다.

    • @user-hk9mg5ru4g
      @user-hk9mg5ru4g 3 년 전 +2

      krplus.net/bidio/Z8hpeHGAlXyaYpQ
      인류은 언어가 발달하면서 약자들이 연합하기 쉬워졌고, 폭력적인 인간을 꾸준히 죽이면서 온순한 방향으로 진화했음.
      krplus.net/bidio/pZaOYqaBeJzcimU
      유전자와 환경의 영향을 받아 폭력성이 만들어짐.
      m.blog.naver.com/kognta12/220266290554
      러시아의 은여우 진화실험
      이 세가지의 내용을 보면 범죄율을 근본적으로 낮출 방법이 있음. 그냥 남녀노소 가리지말고 모든 강력범죄자와 경제사범의 고환(난소)를 적출하는 대신 형량을 깎아주면 됨. 감옥에 오래 가두는 것도 상당한 인권침해이니 고환(난소)와 형량을 트레이드 하는거임. 장기적으로 범죄율이 유전자 레벨에서 줄어드는 방법.

  • @Jadoo-gv3fk
    @Jadoo-gv3fk 3 년 전 +100

    예전에 너목들 이라는 드라마만 봐도 거기서 주인공 아빠 죽인 범죄자가 깜빵 갔는데
    징역 끝나고 나와서 일부러 봉사하러만 다니고 교화된 사람마냥 착하게 살아감
    그렇게 주변인 모두를 속인 상태로 주인공 스토커짓 하고 주인공 엄마까지 또 살해함
    진짜 현실이 드라마보다 더한것 같다ㅠ
    제발 살인범들 다 무기징역 해주세요

  • @ralira8764
    @ralira8764 2 년 전 +59

    하 세상이 너무 험난하네요. 다같이 사이좋게 평화롭게 살고 싶은데 이렇게 살인사건들이 자주 발생하니 마음이 너무 안좋아요. 범죄자들의 특징 정말 유익하게 잘들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우리 사회가 더 안전하고 평화로운 사회로 나아갔으면 좋겠네요!

  • @user-um8sf7dh7v
    @user-um8sf7dh7v 3 년 전 +895

    아니 사람 죽여서 12년 형 산 사람이 나오자마자 특수절도 저질렀으면 교화 안됐다고 보고 처벌 더 엄중하게 했어야되는거 아님? 진짜 답답하다..

  • @user-rc1kj1xz9b
    @user-rc1kj1xz9b 3 년 전 +942

    어차피 6%정도면 그냥 감옥에서 썩혀라. 내 세금이 그런 데에 쓰이면 좋겠다.

    • @Creative_Moon
      @Creative_Moon 3 년 전 +11

      전세계 인구 78억 그중에 1%는 7천 8백만 6%는 4억6천8백만. (지구에 한국만 존재하는게 아니라서, 심지어 저 데이터는 미국에서 온거고 더 안좋은 나라가 많을것임)
      우리나라 인구 5천만 1%는 50만 6%는 300만. 그걸 관리 하는 사람까지 더하면 정말 천문학적인데 지금 거둬들이는 세금으로 가능할까요? 정~~~말 많이 필요 할것 같은데.

    • @user-vd5tk5rs7y
      @user-vd5tk5rs7y 3 년 전

      @@Creative_Moon 👏

    • @JynnJ
      @JynnJ 3 년 전 +7

      나머지 94%가 압도적으로 많으니까요. 티끌모아도 채울 수 있음. 국가차원에서 하는 일인데다 관리자도 세금은 낼 거고요.
      문제는 진짜 무조건 6% 현상유지라면 해볼만한데 사실 그게 아니라 아쉬운 거죠 뭐..

    • @Creative_Moon
      @Creative_Moon 3 년 전 +4

      @@JynnJ 제가 캐나다 사는데 한국이 GDP로 캐나다 바로 턱밑인데도 세금은 엄청싼편인데, 한국은 세금 인상에 대해 엄청 나게 민감한거 같은데 아닌가요? 500원 천원은 물론 만원 올리면 난리 나는것 같던데 아닌가요? (당연히 거기엔 많은 이유가 있다는거 앎니다. 제가 말한건 올리기가 쉽지 않다라는겁니다.)
      님이 말씀하신것중에 현상유지에 대해 동의 합니다. 6% 잘 격리 시켰다해도 나머지 94%에서 또 6%가 나오겠죠. "없애자, 가두자"로 해결이 안되는 이유입니다. 그걸로 해결됐으면 독재국가는 벌써 해결되었겠죠.

    • @user-vb3gp4mg5n
      @user-vb3gp4mg5n 3 년 전 +3

      세금도 쥐똥만큼 내고있으면서 ㅋㅋㅋ

  • @user-ok7wi1ei1p
    @user-ok7wi1ei1p 3 년 전 +56

    가해자 중심 법은 사라져야 한다

  • @user-er1ny9bn1e
    @user-er1ny9bn1e 3 년 전 +16

    알쓸범접 최애 예능입니다ㅜㅜ 오래오래 해주데요 제발,,🙏🏾

  • @sosogood.
    @sosogood. 3 년 전 +1821

    나는 진짜 범죄자들 때문에 멀쩡한 착한사람들이 피해보는게 개빡침..

    • @unbreakble
      @unbreakble 3 년 전 +28

      기레기들. 범죄자들 청소년기 어쨌는지 이딴거 소설쓰지 말길. 그냥 죗값받아라!!

    • @DDD-zh9mn
      @DDD-zh9mn 3 년 전

      나도

    • @jjk579
      @jjk579 3 년 전 +1

      @@gee5366 응 니네 아버지~

    • @user-wq5bp4vf9g
      @user-wq5bp4vf9g 3 년 전 +5

      @patty Smith 한남은 한국남자를 지칭하는게 아닙니다 한국남자짓을 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겁니다

    • @mun8807
      @mun8807 3 년 전 +3

      ㅋㅋㅋ 그냥 병먹금 하면 되는데 일일이 반응 하니까 재밌다고 저런거 아니나 ㅋㅋ 그냥 병신 컨셉충은 무시하고 가라 먹이주면 더 날뛴다

  • @user-xn3bu6tq2f
    @user-xn3bu6tq2f 3 년 전 +3458

    판새님들이 그 6% 형량바겐세일 잘 해줌 그래서 선량한 누군가가 또 피해자가 되고 사회가 썩어가는거

    • @user-kRyan
      @user-kRyan 3 년 전 +78

      진짜 이딴 소리 좀 하지마라. 판사는 그냥 심판이야 국회에서 정해진 법대로 처벌할수 밖에 없는거라고. 물론 매수가 되거나 정치적으로 판결하는 놈들도 있지만 대부분 살인범들이 정치적으로 힘이 있나 아님 뇌물을 쓸 만큼 돈이 있나? 법 시스템은 전혀 모르면서 무조건 판사를 욕하나? 차라리 국회에 일하라고 해야지

    • @user-xn3bu6tq2f
      @user-xn3bu6tq2f 3 년 전 +538

      @@user-kRyan 진짜 이딴소리좀하지마라 입법이고 뭐고 형량을 깍고 또 깍아서 준다는 소리다

    • @peonyl4345
      @peonyl4345 3 년 전 +319

      @@user-kRyan 입법이랑 다르게 자기들끼리 양형기준 만들어서 최고형 안주고 깍아주잖아

    • @user-me2lo3pm9s
      @user-me2lo3pm9s 3 년 전 +55

      @@user-xn3bu6tq2f 진짜 모르면 가만있어라 형량 감해주는 것도 법에 정해져있으니까 주는 거다 판사 맘대로 깎는 줄 아나;;

    • @loveyou2too
      @loveyou2too 3 년 전 +25

      @@user-xn3bu6tq2f 법 공부하는 사람들이 판례 공부는 괜히 하는줄 아나

  • @user-xt5zm3kx4s
    @user-xt5zm3kx4s 3 년 전 +3

    박교수님 넘멋져요 진실한 말씀 넘 좋아요 늘~ 응원합니다~ 왕팬입니다용~~

  • @gkim710
    @gkim710 3 년 전 +13

    박지선 교수님 너무 믿음직스럽고 멋있어요!!

  • @abcdefghi446
    @abcdefghi446 3 년 전 +3264

    유명 프로파일러분 정년이 아니라 조기은퇴 하신게 이해가 간다.
    범죄자인간 자체에 대한 혐오가 생긴다.

    • @luck3057
      @luck3057 3 년 전 +30

      우리가 알아야할 성추행범들의 공통점 = 더불어강간당

    • @_haewon_o
      @_haewon_o 3 년 전 +220

      @@luck3057 저 그 궁금한게 있는데요 그게 왜 나와요?

    • @luck3057
      @luck3057 3 년 전 +10

      @@_haewon_o 대깨?

    • @D0RASIMA
      @D0RASIMA 3 년 전 +353

      @@luck3057 숨이 턱 막히는 댓글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목적이 궁금하고 2) 뭐하는 사람인지 궁금하고 3) 평소에 무슨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 @user-dv6nf9bm2o
      @user-dv6nf9bm2o 3 년 전 +30

      @@D0RASIMA 22

  • @user-oy5bn8ss6e
    @user-oy5bn8ss6e 3 년 전 +2297

    아동학대살인한 장하영도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어린이집선생님, 아이를 키우는엄마에게 큰상처를 줘서 죄송하다고했는데. 정작 정인이에게 죄송하다는 건 못들어봤다. 정인이에겐 짜증이많이나서 그날따라 더짜증났었다고 이렇게된게 후회만한다는 이야기뿐ㅋ 미안함이아닌 억울함이많은 범죄자들 역겹다 퉤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64

      장하영 안성은 그쓰레기들은 학대신고 들어올때마다 계속 정인이가 워낙예민해서 이유식을안먹었느니 피부가 아토피다 멍이아니라 몽고반점이 온몸에 퍼져있어서 멍처럼 보인다고 했던것들입니다
      병신같은 경찰 아동보호기관이 그말을믿고 제대로 조사도안했던거구요
      끝까지 피해자에게 문제가있었다고 하는거죠
      2살도 안되는아이에게 책임전가라니
      못나고 너무 역겨운것들입니디

    • @April-td2rb
      @April-td2rb 3 년 전 +28

      그 여자는 싸이코 패스인듯 해요. 전혀 자기잘목을 인지하지 못한 범죄자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29

      @@April-td2rb
      맞습니다
      실제 싸이코패스성향 검사에서도 싸패가 맞다고 나왔고 공격적성향이강하고 충동조절안되서 재범우려까지있다고 검찰측이 지난재판때는 전자팔찌착용까지 재판부에 요청했다고합니다

    • @user-ho8zm4cc7h
      @user-ho8zm4cc7h 3 년 전 +17

      아동학대살해범들은 사형제도부활절실함.

    • @thsu8814
      @thsu8814 3 년 전

  • @user-ej8qv4cz9m
    @user-ej8qv4cz9m 2 년 전 +26

    17:28 여기서 말하는것처럼 드라마 모범택시도 복수하기위한 명분으로 폭력적으로 대응하도록 부추기는게 될수있다는 생각을 했다.. 참 미디어는 분별력을 가지고 봐야하는게 맞고 더불어 미성년자들에게 제한해야하는 부분이 있다는걸 느끼게 한다

  • @ChanChan-jz8jh
    @ChanChan-jz8jh 3 년 전 +23

    인권은 인간처럼 살았을때, 본인이 타인을 존중한 만큼 주어져야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범죄자의 인권이라는 말자체가 모순이 있다고 생각해요.
    특히나 사이코패스들같은 경우에는 더더욱.

  • @d.i911
    @d.i911 3 년 전 +772

    애초에 기사에다가 악마니 희대의 살인범이니 하는 워딩을 적으면 안됨 ㅋㅋ 찌질하고 강약약강인 쓰레기들한테

    • @user-ks2rw4zr3g
      @user-ks2rw4zr3g 3 년 전 +47

      ㄱ걍 사람죽인 찌질이병신찐따 라고 보도해야됨

    • @gee5366
      @gee5366 3 년 전 +6

      "희대의 한 남"

    • @user-ev3hd4wx8f
      @user-ev3hd4wx8f 3 년 전 +4

      병신 찐따는 또다른 약자혐오... 물론 맥락상 지칭하는 게 본인이 아니란건 알겠지만.. 저런 범죄자를 그대로 표현할 단어가 있음 좋겠네요 하찮고 비루하고 저열한 딱 그런 거.

    • @noname-zv6ei
      @noname-zv6ei 3 년 전

      모기,바퀴벌레..

    • @user-ni4uf5st6t
      @user-ni4uf5st6t 3 년 전 +1

      희대의 찌질이

  • @k.2264
    @k.2264 3 년 전 +212

    자기를 셀럽으로 생각한다는 말..이번에 김태현도 비슷한 느낌.. 포토라인에서 허세가 엄청 느껴짐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1

      그러니까요
      기자들 몰려와서 후레쉬터트려주고 방송에나오고하니
      무슨 스타가된줄 착각하고 그상황을 즐기는거같았습니다
      마스크안벗어도 되는데 바로벗은거하며
      고개뻣뻣이들고 둘러보면서
      자기를 과시하는게 보이더군요
      진짜 피해자들만 억울한거죠
      우발적살인주장해서 감형시도한다던데 정작 일은 크게내놓고 당당한척했지만
      교도소에서 푹썩는건 두려웠나싶더라구요
      그런각오도없이 일가족세명을
      연속으로 죽인건가?? 싶은게
      그냥 ㅂㅅ찐따같아요 생긴것부터

  • @kwj7678
    @kwj7678 3 년 전 +73

    암세포는 정상세포로 바뀌지 못한다. 암세포는 암세포 일 뿐이다. 암세포는 반드시 제거 되어야 한다.

  • @miraclem1965
    @miraclem1965 3 년 전 +6

    교수님 걸크러쉬~^완전 카리스마 ~~

  • @eeya5208
    @eeya5208 3 년 전 +781

    저와 피해자는 이래 미친 ....... 소름이다 어디서 동급취급이야

    • @maneul-minjok.
      @maneul-minjok. 3 년 전 +7

      긍까요 사람도 아닌게

    • @user-es2zg6yk8p
      @user-es2zg6yk8p 3 년 전 +4

      @takku hayasi 뭐라 중얼대는지..

    • @as-si4bf
      @as-si4bf 3 년 전 +5

      @takku hayasi 나름대로 철학적으로 들어가고 싶으셨는진 모르겠는데 솔직히 개소리같습니다.

  • @dd634
    @dd634 3 년 전 +471

    5:40 부분같이 박지선 교수님께서 그알에서 하시는 것처럼 분석하시는 목소리 듣는거 너무 좋아요ㅠㅠ "모두가 너보다 똑똑하다" 범죄자들아

  • @llleehh42
    @llleehh42 3 년 전 +9

    박지선 교수님, 짱

  • @AndyKaufman0516
    @AndyKaufman0516 3 년 전 +1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구나 당장 봐야겠다

  • @yunuchoiii
    @yunuchoiii 3 년 전 +1129

    박지선 교수님은 뭔가 말을 주의깊게 듣게하는 능력이 있음 ㅋㅋㅋㅋ 박지선교수님 수업 들으면 꿀잼일듯

  • @Yuio288
    @Yuio288 3 년 전 +389

    걍 찌질이들이 자기가 강자한테 받아온 차별,혐오를 자기보다 약한 사람에게 되풀이하고 화풀이 하는거지 그러면서 나는 누군가를 잔인하게 헤칠 수 있는 존재다 라고 허세부리는거고 이런일로 강자한테 인정 받고 싶은거임 걍 한마디로 사회에서 아예 배제 시켜야 하는데 우리나라에 찌질이가 너무 많으니까 걍 쉬쉬하는거임 단체로 찌질한가지

  • @user-sc9sv4cr8q
    @user-sc9sv4cr8q 3 년 전 +68

    9:44 이 대사 치고 자기가 희대의 악동이라고 생각했을 거 생각하니까 진짜 역겹고 하찮다ㅋ이 대사 생각해내고 전날밤부터 을매나 드릉드릉했을꼬ㅋㅋ

  • @yolo-ny3ci
    @yolo-ny3ci 3 년 전 +17

    9:32 조주빈 저 색휘 성범죄 저지르고 무슨 수상소감 말하냐 어이가 없다

  • @jiyeonkim5387
    @jiyeonkim5387 3 년 전 +317

    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인정받기 위해 세운 목표가 절도이고 그 과정에서 목격자를 남기지 않기 위한 살인이라니 진짜 보통 사람으로는 생각치도 못할...;;;

  • @Stephen-mb2gf
    @Stephen-mb2gf 3 년 전 +753

    일단 조주빈같은 애들은 흠씬 두들겨 맞고 뭐든 시작해야되는것 같다. 피해자의 인권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싱가폴 처럼 곤장이라도 치자 정말

    • @k-9991
      @k-9991 3 년 전 +42

      ???? 왜 다시 시작을 해?
      사형시키면 깔끔한데?
      6%는 불량품이니까 폐기처분 해야지

    • @user-il1gn7te7h
      @user-il1gn7te7h 3 년 전 +43

      @@k-9991 시작한다는 말 의미가..
      일단 처맞고.. 재판을 시작하든 감옥을 가든..그런 의미인듯..
      그냥 체포되서 얌전히 감옥가는건 ...
      무슨 스타야 플래쉬세례받으며..

    • @k-9991
      @k-9991 3 년 전 +17

      @@user-il1gn7te7h 어차피 인간도 완전하지 않으므로 인권도 불완전함을 인정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6%의 흉악범죄자는 도축장의 돼지처럼 걸어두고
      각막은 시각장애인에게 간 담 체 등 장기는 환자들에게
      피부는 화상환자들에게 이식 해주고
      혈관과 림프액 혈액 전량 의료자원으로 채취하고
      남는거만 대충 갈아서 밭에 사료로 주면
      지구도 깨끗해지고 얼마나 좋은 세상 입니까
      불량품 제거 해서 사회도 깨끗해지고
      도움이 필요한 불우한 환자들의 희망도 되고
      얼마나 선진화 된 사회 입니까
      요새들어 그런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불량품들 갈아서 좀 쓴다고 뭐 나쁜일이야 있겟어요?

    • @user-wv5gk4hc2j
      @user-wv5gk4hc2j 3 년 전 +5

      뭘 시작해????
      사형시켜야지
      외국이었음 400년이상임

    • @Stephen-mb2gf
      @Stephen-mb2gf 3 년 전

      @@user-wv5gk4hc2j 외국가라 제발

  • @yooni5904
    @yooni5904 2 년 전 +4

    박지선 교수님 넘 멋지십니다

  • @user-lq3kw3fk9t
    @user-lq3kw3fk9t 3 년 전 +12

    17:11 사이코패스 미화 작가들이나 그걸 좋아라하는 사람들이나 한번쯤 보고 느꼈으면..

  • @iliiiilllliliiili
    @iliiiilllliliiili 3 년 전 +652

    저런 악마들은 풀어주면 안됨. 사형집행이 답이다.

    • @user-yq9si5km1n
      @user-yq9si5km1n 3 년 전 +14

      진심 공감합니다 사형이 인권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제발 계속 가둬두기나 했으면.... ㅠㅠㅠ

    • @juliabaek5325
      @juliabaek5325 3 년 전 +14

      모범수로 복역하고 출소한다거나, 특별사면에서도 제외되어야 하는거 같습니다

    • @user-hx6gu3vw3f
      @user-hx6gu3vw3f 3 년 전 +14

      정말 사형이 부활했음 좋겠어요
      우리나라법은 넘 약하고
      피해자보다 가해자가 살기좋은
      세상인듯...갈 길이 머네요

    • @user-fb9md5kf9y
      @user-fb9md5kf9y 3 년 전 +24

      쓰레기라고 표현해주세요

    • @user-qm6uc7ok7x
      @user-qm6uc7ok7x 3 년 전 +7

      악마가 아니라 병신임

  • @hyonkwanyun8432
    @hyonkwanyun8432 3 년 전 +425

    저 박사님 이야기에 빨려 들어간다 흡입력 장난 아니다

  • @berryniceberry727
    @berryniceberry727 3 년 전 +25

    법좀 제대로 만들자 국회야ㅠ

  • @Ruggu_Ruggu
    @Ruggu_Ruggu 3 년 전 +9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라는 말이 나이가 먹을수록 명확해진다

  • @stella03122
    @stella03122 3 년 전 +482

    교화 자체가 의미가 없다는게 이렇게 긴 시간을 통해 알려졌는데 왜 풀어주고 범죄자 인권을 왜 챙기자는거야.....

    • @user-zn7wg1mn1z
      @user-zn7wg1mn1z 3 년 전

      뇌수술 시킨 뒤에 감형..

    • @user-zn7wg1mn1z
      @user-zn7wg1mn1z 3 년 전 +1

      @@user-qt3up1fy4z 현실에 불가능하다고 의견도 못내냐? 밟혀서 꿈틀거리는 지렁이에게 어차피 죽을거 왜 꿈틀거려? 하는 듯한 비아양~~
      뇌수술 받아야할 사람 한명더 추가..

  • @siin0517
    @siin0517 3 년 전 +294

    와씨... 멀쩡한 사람인줄알고 한참 만났는데 알고보니 연쇄살인마였다... 진짜 존나무섭겠다... 헤어지자했다가 나 죽이면어떡해

  • @user-sw1oz7yp1r
    @user-sw1oz7yp1r 3 년 전 +7

    13:31 프로파일러님 웃는거 처음 본다

  • @PawnBarian
    @PawnBarian 11 개월 전 +1

    언어영역 시간인줄 ㅎㅎ 재밌게 잘 봤어요

  • @user-zs1ie5nm3j
    @user-zs1ie5nm3j 3 년 전 +148

    청소년 처벌을 정 강하게 못하겠다면 적어도 살인.강간등 중범죄라도 쎄게 줬으면 좋겠네. 살인 저지르고 고작 10년 살고 나와봐야 30줄인데.. 영상에서도 뻔히 중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는 만성적이라는게 드러났는데도 우리나라는 청소년 중범죄 처벌이 너무 약함

  • @user-kw8zq3pe4f
    @user-kw8zq3pe4f 3 년 전 +266

    박지선 교수님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내년에 교수님 수업 꼭 듣고싶어요!!!!!!!!!!

    • @iilililiiilliillilililil
      @iilililiiilliillilililil 3 년 전 +1

      응 넌 수강신청 느려서 못들어~~

    • @9278O1
      @9278O1 3 년 전 +45

      @@iilililiiilliillilililil 인생 ㅆㅎㅌㅊ

    • @user-gj2xx7gl6q
      @user-gj2xx7gl6q 3 년 전 +42

      @@iilililiiilliillilililil 숙대는 수강신청 선착순 아닌데..

    • @user-mg7hr1ci7u
      @user-mg7hr1ci7u 3 년 전 +16

      태경 너어어는 진짜 숙대는 수강신청 성적순입니다^^^^^민정양 파이팅!!!!!!

  • @user-dp5qy7yi9v
    @user-dp5qy7yi9v 3 년 전 +7

    박지선 교수님 사랑합니다

  • @user-qt7bd9bf5y
    @user-qt7bd9bf5y 3 년 전 +11

    한마디로
    책임지려는 모습도 반성하는 모습도 없는 인간 쓰레기라는 것이군요 사회에서 영원히 격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karlleon3001
    @karlleon3001 3 년 전 +306

    이나라 엿같은 법은 살인자들에게는 너무나 관대하다..

    • @happyfreak2022
      @happyfreak2022 3 년 전 +5

      살인자들에게도 관대하고 성범죄자한테도 관대하고 마약밀수에도 관대하고 재벌한테도 관대하고 그러면서 배고파서 라면 훔친 사람은 강력하게 처벌함

  • @user-xe5yq1cd4e
    @user-xe5yq1cd4e 3 년 전 +937

    한국인이라 그런가 먹으면서 이야기 했음 좋겠다.... 마싯는거 얼른 ㅜ드세여...... ㅠㅠㅠㅠㅠㅠㅠㅠ

    • @hunc5375
      @hunc5375 3 년 전 +152

      근데그와중에 장항준씨는 계속오물오물ㅋㅋ혼자ㅋㅋㄱ

    • @user-kc5pf4tp8t
      @user-kc5pf4tp8t 3 년 전 +10

      꼬로나 땜에 안됨

    • @JJJ-jd6hb
      @JJJ-jd6hb 3 년 전 +10

      굳이...?

    • @user-jt5fy2zy4g
      @user-jt5fy2zy4g 3 년 전 +25

      뭐만하면 한국인이라그런가... 역겹노

    • @michaela579
      @michaela579 3 년 전 +1

      ㅋㅋㅋㅋ 아예 가운데 빵을 빼죠. ㅋㅋ

  • @blackwater3084
    @blackwater3084 3 년 전 +16

    "나는 완전하게 현재에 충실하고 완전하게 현재에 산다. 과거나 미래에 살지 않는다."
    - 히스 레저 -

  • @user-kf5km4oo1u
    @user-kf5km4oo1u 3 년 전 +5

    악을 사용하지 않는자가 진짜 똑똑한 사람이다 자신의 영혼을 업그레이드를 자동화 시키니까

  • @user-wp6pz6xw5r
    @user-wp6pz6xw5r 3 년 전 +161

    소오름 나도 얼마전에 손절한 친구가 딱 저랬음. 모든지 자기중심적으로 사고함. 그리고 피해의식 쩔음. 잘못을 저질러서 사과를 해도 자기 중심적으로 사과를 함. 내가 이런 짓을 해서 네가 기분이 상하게 된 점 미안해, 이게 아니라 니가 화 내니깐 사과할게 나는 사과했다? 이제 더 뭐라 그러면 니가 나쁜 놈이야? 이런 식임. 예를 들어 둘이 만나고 있는데 갑자기 썸녀랑 1시간을 통화하고 옴. 그래서 아니 그럴거 같으면 나 집에 가라고 하던가 뭐하는 짓이냐 그러니면 '에휴 내가 또 너를 언잖게 했구나 (마치 내가 예민하단 듯) 미안하다 근데 너도 여친 사귀면 이해 할거야 일단 내가 다 잘못 했으니깐 그만하자.

    • @user-wp6pz6xw5r
      @user-wp6pz6xw5r 3 년 전 +29

      정상인 이라면 친구야 정말 미안하다;;; 내가 콩깍지가 씌워서 정신이 없었어 한 번만 봐주라. 다음엔 전화 오면 친구랑 있다고 나중에 전화 하겠다고 할게. 내가 불러내 놓고 너 꿔다 놓은 보릿자루마냥 배려 안해서 미안했어. 이래야지 아 또 빡치네

    • @jean8223
      @jean8223 3 년 전 +14

      그냥 ㅈㄴ 피곤한애같다

    • @JynnJ
      @JynnJ 3 년 전 +15

      그 친구가 배려가 없네; 진짜 친구라고 생각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 @Mintcream23
      @Mintcream23 3 년 전 +3

      지금 제가 다니는 회사에 상사가 님이 말씀하신 사람이랑 거의 같네요 소름

    • @hontaru7069
      @hontaru7069 3 년 전

      뭐든지

  • @user-zj3xo1qy9y
    @user-zj3xo1qy9y 3 년 전 +178

    울나라 사법의 큰문제는 불법을 하면
    여러죄중에 가장 큰 죄목을 적용하는거임
    경합범이니도 있지만 결국 경찰이나 검사의 뜻에
    따라 큰죄목으로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니 전관비리가 있는거. .
    그래서 미국처럼 해당되는 죄목을 빠짐없이 넣고 모두 플러스한뒤 공정하게
    모범수형생활시 깎아주는 방법으로 기야 된다고 생각

    • @bca8219
      @bca8219 3 년 전 +4

      애초에 법을 대륙법으로 가져와서 그럼. 미국이 특이한거임. 미국의 방법은 영미법이라 하여 영국과 미국만의 방법인거

  • @lovetree79
    @lovetree79 3 년 전 +27

    살인제도는 존속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실행되어야 합니다.
    가해자의 인권이 아닌 피해자의 인권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 @SpaceSweeper
    @SpaceSweeper 년 전 +17

    As international fans, sometimes I hope there's English subtitles for this show. It's so interesting and I enjoy their story, knowledge, and perspective.
    But it's okay, I try to understand it with my minimum Korean language and learn more words from it

  • @sangwoo2256
    @sangwoo2256 3 년 전 +173

    정남규가 편지에 죄책감못느낀다고 썻는데
    진짜 못느끼는겁니다 싸이코패쓰는 못느껴요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20

      자책을 많이하는편인 저로써는
      죄책감이없는 사람이 신기하게느껴지네요
      본인은 어찌봄 편할거같구요
      피해자들만 괴로운거죠

  • @user-iz7gn4wd3d
    @user-iz7gn4wd3d 3 년 전 +686

    소수땜에 다수의 피해자들이 생기느니 흉악범들은 제발 사형좀 해라 걔네한테 교화를 바란다는게 모순이다 걸레는 빨아도 걸레일뿐

    • @user-mn6xh2wh5e
      @user-mn6xh2wh5e 3 년 전 +5

      사형은 도움이 안 됨..정남규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음..저런 것이 유전적이냐 환경적이냐를 통해 원인을 밝혀 해결해야지..뿌리는 계속 남아 있는데, 그 위에 싹을 자른다고 없어짐? 연구결과도 사형제도 있든 없든 큰 차이도 없음..

    • @user-iz7gn4wd3d
      @user-iz7gn4wd3d 3 년 전 +43

      @@user-mn6xh2wh5e 사형이 도움되든 안되든 걔네 입에들어가는 밥조차도 아까움 거기다 모범수로 감형되서 출소하면 사회속에서 얼굴숨기고 살아간다는게 소름끼친다

    • @yun2414
      @yun2414 3 년 전 +3

      @@user-iz7gn4wd3d 그러면 사회로 못나오게 영원히 구속시키면 되는거 아님? 해외처럼 2000년 형이면 감형을 어떻게 받아도 못나올건데. 그리고 사형이란거 자체가 살인임. 국가가 살인을 저지르는 거고, 그럼 누군가를 살인자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게 국가가 살인자를 만들어서 살인범을 죽인다?? 앞뒤가 안맞음. 국가가 어떤 권한으로 사람을 죽이는걸 결정함. 본인이 죽고 싶어도 안락사를 불법으로 정하는데 죽기 싫은 사람을 범죄자라고 국가가 마음대로 살인을 한다?? 그게 맞는거라 생각함?? 저 사람들을 교화시킬수 없으면 영원히 가둬두면 되는거고, 그 사람들은 또 안에서 일하면서 자기들이 먹고 지내는 돈을 범. 우리가 내는 세금은 저들을 격리 시키는 공간 및 교도관들을 위해 쓰는거고, 범죄자들에게 먹고 재우는데 드는 돈은 극히 일부임

    • @Kwazzizzu
      @Kwazzizzu 3 년 전 +15

      @@yun2414 그들에게 들어가는 돈 극히 일부도 싫다면?? 그들을 죽이는 것이 살인이라고 생각들지 않는다면? 가축 도살할때 살인이라고 안하잖아?? ㅋ 그들을 죽이면 똑같은 사람이라고 하는건 니들 말이고 ㅋㅋ 나는 그딴 새끼들은 죽어마땅하다고 생각하는디?? 어쩌다 실수로 사람 죽인다고 사형 판결 내리진 않잖아?? 얼마나 개쓰레기같은면 사형을 내리겠냐. 그런 개쓰레기는 소각장에 보내야지~~ 재가되어 이 세상에서 사라지게~~ ㅋㅋ

    • @koujeff6241
      @koujeff6241 3 년 전 +3

      보고싶어님의 댓글중 소수때문에 다수의 피해자들이 피해를 본다하여 그 소수의 인권을 챙기지 않는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 생각해요

  • @user-td7pu8jr5k
    @user-td7pu8jr5k 2 년 전 +2

    눈빛에 대략 드러난다.
    눈에 물기와 흐린게 보이며,시선이 아래위로 남을 훑어본다.
    이는 (잔머리 굴리며, 남을 제압할수 있나 없냐를 파악하는것) 중요하다.
    눈웃음 치는 자, 역시 똑같다.

  • @JEJ351
    @JEJ351 2 년 전

    쪼커 발음 너무 귀여우시다 ㅋㅋㅋㅋㅋ

  • @user-bq1fd8xc3v
    @user-bq1fd8xc3v 3 년 전 +41

    교수님 정말 볼수록 말도 너무 조리있게 잘하시고 다른사람 챙기면서 선도 지킬줄 아셔셔 정말 멋져요. 저도 교수님 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요.

  • @sophiachoi711
    @sophiachoi711 3 년 전 +731

    어릴 때 울 엄마 속썩이던 울 오빠.
    엄마가 어릴 때 속썩이던 자식이 나중에 효도한다며 쉴드쳤지만..
    마흔 중반이 된 지금도 똑같이 속썩이고 이기적이고 쓰레기다.
    사람은 안 변한다.

    • @user-yo4ij3up7z
      @user-yo4ij3up7z 3 년 전 +60

      빙고. 떡잎부터 알아본다는말이 그냥 나온게 아님.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46

      그러니까요
      뭔 효도를할까요 사고나안치고살면 다행이지
      고쳐지는것도 중고등학교때까지 안고쳐짐
      안되는거같아요
      성인되고나면 거의 가망없다 봐야됨

    • @user-ph7sh1lo4o
      @user-ph7sh1lo4o 3 년 전 +27

      사람천성은 안변하죠

    • @user-vi9hp2cs8j
      @user-vi9hp2cs8j 3 년 전 +48

      변하긴 변해요. 근데 스스로 깨닫지 못 하면 변할 수 없는 거죠. 위에 변할 수 없다고 하는 사람들은 그냥 살아가는 거고 변하는 사람은 존재합니다.

    • @sujc
      @sujc 3 년 전 +8

      ㅇㅇ 고쳐쓰는거 아님

  • @inajang6269
    @inajang6269 3 년 전 +1

    김상욱박사님 팬이에요

  • @illicitq6472
    @illicitq6472 년 전 +1

    교화과정에서 교육?을 자신의 죄를 진정 깨닫게 하고 스스로가 어떤 인간인지 알게 하는 게 필요하겠어요.

  • @sosolife8555
    @sosolife8555 3 년 전 +293

    요약: 쓰레기는 고쳐쓰는거 아니다

    • @joj6237
      @joj6237 2 년 전

      이런 생각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ㅠㅠ 사실 몇몇 사례들(몇몇이 아니지만)때문에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모두가 그런건 아닙니다.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고 진짜 사죄하면서 최선을 다해 사는 분도 계세요. 너무 그런 시각으로만 바라보지 말아주세요ㅠㅠ(물론 조심은 해야겠죠)

    • @user-eo2wv2rq8c
      @user-eo2wv2rq8c 2 년 전

      @@joj6237 본인이 본인을 고치는건 대단한거죠. 보통 그런 경우를 얘기하는 것이 아닌 남이 쓰레기를 고쳐서 써보겠다는(사랑한다거나, 같이 살아가겠다던가) 걸 말하는 거에용

  • @HAi_BAi
    @HAi_BAi 3 년 전 +83

    판사들도 문제임 매번 형량 낮춰줘 본인들이 신이야 뭐야

  • @angelssooni
    @angelssooni 3 년 전 +1

    세상에 이 영상을 보게하다니
    유튜브...

  • @user-kc5bc8ej8v
    @user-kc5bc8ej8v 3 년 전 +6

    앵매개툰샒을 맴췌주셔서 갬새햅니대~..~

  • @user-ib8hs1lv1l
    @user-ib8hs1lv1l 3 년 전 +500

    강력범은 교화가 안되네

    • @user-ib1sy4hj2e
      @user-ib1sy4hj2e 3 년 전

      개도 인간 피맛 본 개는 안락사 시키는 이유가 있는데 인간이라 다르겠나요...

  • @user-qh5bv1zt5k
    @user-qh5bv1zt5k 3 년 전 +390

    민식이형이 악마를보았다 인사하고 지내던 이웃주민 아저씨가 인사할때 속으로 저새낀 왜 반말이지 라는 생각들고 심리 상담 받았대 자너 사람은 본인이 생각하고 믿는 방향으로 물들어감

    • @syunjai
      @syunjai 3 년 전 +103

      뭔가 딴소리긴한데 거기서 자각하고 상담을 받을 생각을 한다는게 훌륭하네요...

    • @leeman9665
      @leeman9665 3 년 전 +11

      @@syunjai 딴소리 아닌데

    • @hugokim4691
      @hugokim4691 3 년 전 +9

      모르는 사람이 반말하면 속으로 저새끼 왜 반말이야 생각들지 않나

    • @SemiNumber
      @SemiNumber 3 년 전 +75

      @@user-qn2jm4fc8t 평상시에 인사하고 지내던 이웃이라고 했습니다.

    • @daridaridarea
      @daridaridarea 3 년 전 +62

      엥? 저사람은 왜 초면에 반말이야 하고 저새낀 왜 반말이지? 랑 다른거져. 내가 생각하기에 평소엔 엥 왜 반말이야 칫. 이랬다면 영화찍고는 저새낀 왜 쳐보자마자 쳐 반말이야 라고 생각이 드는순간 뭔가 잘못됫구나 생각 들었을듯요

  • @mariehuu
    @mariehuu 3 년 전 +2

    딱!
    서.예.지. 네

  • @ahrankim2876
    @ahrankim2876 3 년 전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식사는 언제 하시죠?!

  • @lovegeteasy
    @lovegeteasy 3 년 전 +287

    법이 너무 약한거 같아요

  • @looming159
    @looming159 3 년 전 +27

    교수님 말씀정말..ㅠ 미디어매체에서 보던 답답함,편견,우려들 콕콕 찝어서 잘 말씀해주심 ㅠ조물조물한 사이다 느낌 완전 팬이예요

  • @user-kv8zp6ey7m
    @user-kv8zp6ey7m 2 년 전 +5

    그런데 범죄자가 교도소에서 자살을 하게 되면, 담당직원은 징계를 받고, 담당직원의 잘못의 여부에 따라서 재소자 가족들에게 국가가 돈도 줍니다.
    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 한국법입니다.
    담당직원의 잘못이라함은 수용자가 건강한지,, 아픈곳은 없는지...자살을 방지해야하고 ...그러한 일상생활을 보살펴드려야 함..
    법무부는 반성해야함

  • @user-rv5so9kd5n
    @user-rv5so9kd5n 3 년 전 +220

    오글거려서 미칠것같다... ㅅㅂ "타고난 킬러요, 글쎄요."

    • @user-bq1fd8xc3v
      @user-bq1fd8xc3v 3 년 전 +22

      중 2병같음 ㅋㅋㅋㅋㅋㅋ

    • @user-ds8cm7dv7o
      @user-ds8cm7dv7o 3 년 전

      중2병 말기

    • @HoDalDal00
      @HoDalDal00 3 년 전 +6

      중2병을 중2때만 딱 앓고 끝내는것도 복인듯.

    • @dahyekim9253
      @dahyekim9253 3 년 전

      진짜 개 오글 ㅣㅁ쳣나봄 지가무슨 영화속캐리턱인줄아나봄 도랏다진짜

    • @wahongton4654
      @wahongton4654 3 년 전

      그놈의 라노벨 압수해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