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일루와!!😡라이젠 쓰레드리퍼 3990X 본격 프리미어 렌더 테스트 결과 공개!! [4K]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11.
  • - 64코어 128쓰레드의 미친 사양. 쓰레드리퍼 3990X로 프리미어를 원 없이 돌려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550만원의 엄청난 가격만큼 빨라지지는 않았지만, 원래 비싼 걸로 갈 수록 성능 향상은 완만해 지니까... ㅠ
    한 가지 재밌는 건, 프리미어 최적화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하이퍼 스레딩(SMT)을 끄는게 훨씬 더 빨라져요.
    인텔 CPU는 내장 GPU가 있으면 QuickSync를 위해서 켜 주고 하이퍼 스레딩은 끄는게 제일 빨랐고요.
    아마 대부분 경우 3970X 정도로 충분하거나, 작업에 따라서 더 빠를 수도 있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이번 시험은 H.265 * 3과 H.264 소스를 H.265로 뽑는 저희 환경 기준이기 때문에, AE가 얼마나 들어갔는가, 필터는 어떤걸 썼느냐 등 환경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반 쯤 재미로만....ㅎㅎ
    -페이스북 / underkg
    -인스타그램 / underkgshow
  • 과학기술

댓글 • 185

  • @Underkg
    @Underkg  4 년 전 +93

    - 64코어 128쓰레드의 미친 사양. 쓰레드리퍼 3990X로 프리미어를 원 없이 돌려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550만원의 엄청난 가격만큼 빨라지지는 않았지만, 원래 비싼 걸로 갈 수록 성능 향상은 완만해 지니까... ㅠ
    한 가지 재밌는 건, 프리미어 최적화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하이퍼 스레딩(SMT)을 끄는게 훨씬 더 빨라져요.
    인텔 CPU는 내장 GPU가 있으면 QuickSync를 위해서 켜 주고 하이퍼 스레딩은 끄는게 제일 빨랐고요.
    아마 대부분 경우 3970X 정도로 충분하거나, 작업에 따라서 더 빠를 수도 있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이번 시험은 H.265 * 3과 H.264 소스를 H.265로 뽑는 저희 환경 기준이기 때문에, AE가 얼마나 들어갔는가, 필터는 어떤걸 썼느냐 등 환경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반 쯤 재미로만....ㅎㅎ

    • @seojinhwang8279
      @seojinhwang8279 4 년 전

      두목님 8코어에서 16코어 넘어가면 차이날까요?

    • @MalgeunSAM
      @MalgeunSAM 4 년 전

      @@seojinhwang8279 뭘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게임만 하면 차이 없습니다

    • @uniwasamistake6334
      @uniwasamistake6334 4 년 전

      아마 운영체제가 아직 64코어를 감당하지 못할 확률이 높죠

    • @crayong1270
      @crayong1270 4 년 전

      @@uniwasamistake6334 얼마전이야기면 맞는 말씀이십니다. 최근에 마소가 64코어 지원 업데이트를 했죠. 지금 당장으론 어도비의 대처가 느린게 원인으로 보입니다.

  • @ejyi4602
    @ejyi4602 4 년 전 +216

    어릴적 2020년 묘사: 우주탐험! 외계인과 조우!
    2020년 현재: 전염병 피해 방에 틀어박혀 수염 숭숭 아저씨 4k 영상을 5g로 보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nderkg
      @Underkg  4 년 전 +115

      왜....그게...뭐....어때서.....ㅠ
      ㅋㅋㅋㅋㅋㅋ

    • @ljm1049
      @ljm1049 4 년 전 +14

      수염 숭숭 아저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h9jw8yf5n
      @user-ch9jw8yf5n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0000000000

    • @zestykl2384
      @zestykl2384 4 년 전

      수염 숭숭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f7ry3cr5y
      @user-xf7ry3cr5y 4 년 전

      1970: 50년뒤에는 우주여행을 하겠지
      2020:

  • @qkr3409678
    @qkr3409678 4 년 전 +78

    10:09
    500만원이 넘어가는 CPU를 한방에 골로 보내버릴수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 @BullsLab
    @BullsLab 4 년 전 +91

    놀랍게도 프리미어에선 3960X(24코어), 3970X(32코어), 3990X(64코어) 모두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윈도우10 최신 빌드에서 64코어 최적화를 끝냈으니, 결국은 프리미어 최적화가 참..

    • @GunBBang-.-
      @GunBBang-.- 4 년 전 +6

      와!!!뻘짓연구소님이다!!!!!와!!!!!!

    • @Underkg
      @Underkg  4 년 전 +27

      앜ㅋㅋㅋㅋㅋㅋ 3960X까지 가도 되는 거였어요?

    • @user-cd4bu2jj8d
      @user-cd4bu2jj8d 4 년 전

      왜 여기계세요?

    • @user-fz8ut7bm1u
      @user-fz8ut7bm1u 4 년 전

      @@Underkg 그돈이면 치킨이 몇마리야 ... ㅠ

    • @mjmjmjmj____
      @mjmjmjmj____ 4 년 전

      형이 왜 여기서ㄷㄷㄷ

  • @sexmaster
    @sexmaster 4 년 전 +14

    10:08 이 영상의 핵심

  • @user-kk1im2qw1w
    @user-kk1im2qw1w 4 년 전 +6

    0:47 약관 설명의 시작
    1:30 설명 - 끝 -

  • @iiiIIiiiIiIIIillii

    두목님 영상 중 가장 어려운 영상이네요
    표를 봐도 설명 이해가....ㅋㅋㅋㅋㅋ

  • @sehowolf
    @sehowolf 4 년 전

    이번 영상은 봐도 뭔소린지는 모르갰지만
    두목님 목소리는 잘 들었습니다 ㅋㅋㅋ

  • @user-vo6fz9vk1q
    @user-vo6fz9vk1q 4 년 전 +10

    기억에 남는건 초록색 파란색

  • @GunBBang-.-
    @GunBBang-.- 4 년 전 +3

    7:35 손....달달 빡치셨어요???그럴꺼에요~

  • @yskim490
    @yskim490 4 년 전 +1

    펜2가 진짜 신박했죠. 추억돋네요
    글카는 라이저케이블로 수직장착하는데 시퓨는 언제 다시 그렇게 될까요 ㅋㅋ

  • @Shineyongs.
    @Shineyongs. 4 년 전

    역시.. 쓰레드 빨로 렌더링 하는듯
    그저 부럽습니다 두목님 ㅜㅜ

    • @Underkg
      @Underkg  4 년 전

      놉놉 하이퍼쓰레딩 끈게 더 빨라요 ㅋㅋㅋㅋ

  • @yoonsung8513
    @yoonsung8513 4 년 전 +1

    10gb 나스 기대합니다!

  • @user-oo8wv2ny5z
    @user-oo8wv2ny5z 4 년 전 +21

    1:18 두목님..... 목이 가려웠나봐......
    ㅋㅋㅋㅋㅋㅋ

    • @Underkg
      @Underkg  4 년 전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ㄲㅋ죄송죄송

    • @seungmankim3170
      @seungmankim3170 4 년 전

      목에 ₩을 그려놨네.. 돈에 너무..

  • @user-us4xd3hz9e
    @user-us4xd3hz9e 4 년 전 +2

    두목님 전에 쓰시던 쿼드로 M5000 어데 가셨서용..

  • @Melchior8829
    @Melchior8829 4 년 전 +1

    9:40 두목.. 그러다 언케에서 자비스까지 만드려는건 아니지?ㄷㄷㄷ

  • @fanPDstudio
    @fanPDstudio 4 년 전 +10

    휴... 플미 렌더링 최적화 안돼있다는 두목님 전언에 한시름 마음이 놓입니다. 제발 인텔과 암드는 저런 괴물을 더이상 그만 만들어 주십사.....

  • @hyunjinkr1857
    @hyunjinkr1857 4 년 전

    여러분 리사수님은 사실 신이십니다.

  • @user-ou6od2pu7j
    @user-ou6od2pu7j 4 년 전 +31

    아 이게 그 구독자 이벤트로 준다던 그거구나~
    어떻게 참여하나요?

    • @user-hv9nb4tz6p
      @user-hv9nb4tz6p 4 년 전 +16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엑시노스나 쓰시죠?

    • @user-mi8pv8gp1o
      @user-mi8pv8gp1o 4 년 전 +2

      사장님 구두 한 번만 닦게 해주세요

    • @ogulover
      @ogulover 4 년 전

      @@user-hv9nb4tz6p 엑시노스 ㅋㅋㅋㅋㅋㅋ 이 악마야 !!!!

    • @user-hv9nb4tz6p
      @user-hv9nb4tz6p 4 년 전

      @@ogulover 자사 제품을 아끼셔야죠^^ㅋㅋㅋㅋㅋㅋ

    • @user-be9kw7zk8l
      @user-be9kw7zk8l 4 년 전 +2

      기분 나쁘네요

  • @jongho1994
    @jongho1994 4 년 전

    멀티코어의 진가는 멀티태스킹에서 오니까, 역시 서버라던가 서버라던가 서버 같은 곳에 유용할 것 같은데 워크스테이션 급에서도 불안한 안정성이라면.. 흠..

  • @jonyive3703
    @jonyive3703 4 년 전

    점점 해외의 어떤 유튜브 채널이 떠오른다...
    여기는 이제 곧 언더케이지와 오버케이지가 생길듯!

  • @Yuna99022
    @Yuna99022 4 년 전

    전 마지막 조립이 펜티엄2 이셨군요...

  • @kyle_109
    @kyle_109 4 년 전

    두목님 목에 원화자국이 있네요 ㅋㅋ

  • @Adobe_is_free_elf
    @Adobe_is_free_elf 4 년 전 +14

    3970x만해도 향후몇년은 충분히 쓰지않을까 싶습니다ㅋㅋ
    550만 이라는 가격이 너무 무서움....

    • @user-bx6tl5ts2u
      @user-bx6tl5ts2u 4 년 전

      김종 ㄹㅇ 내 전체 컴이 400인데 CPU가 ㅅ발 550이누

    • @paom
      @paom 4 년 전 +1

      100 미만으로 컴퓨터 사야하는 학생에게 550은 체감이 안됩니다...

  • @user-kk4ww6gq7z
    @user-kk4ww6gq7z 4 년 전 +1

    10:10 헉!

  • @larrylee0929
    @larrylee0929 4 년 전 +1

    근데 옛날에 쓰던 쿼드로는 어디갔나요??

  • @user-sh5yp5di7o
    @user-sh5yp5di7o 4 년 전 +1

    원래 워크스테이션도 속도보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시스템이라서 쓰레빠 역시 멀터코어에서오는 작업안정화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인텔시리즈도 i9이 속도는 제온보다 빠르지만 제온기반 멀티코어의 비싼 워크스테이션을 쓰니까요.

  • @truewiz5520
    @truewiz5520 4 년 전

    한 5~10년 지나면 2자리 코어를 제대로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주면 괜찮겠지만...
    아직은 그런 프로그램들이 거의 전무하다는것이 문제... (8코어도 지원할까말까...)

  • @user-cd4bu2jj8d
    @user-cd4bu2jj8d 4 년 전 +14

    9:40 제온 2개 나스라니........서버 아니에요???
    언더케이지 홈페이지 이제 그걸로 돌리나요?

  • @ji5638
    @ji5638 4 년 전 +1

    좋네요 ㅎㅎ 사고샆다

  • @yook_b
    @yook_b 4 년 전

    빛사수!

  • @seanb2449
    @seanb2449 4 년 전 +1

    인코딩 처럼 메모리 사용량이 큰 연산은 SMT가 도움이 안됩니다. SMT는 기본적으로 같은 코어의 여러 resource를 공유하기 때문에, 같은 cache를 공유하고
    이로 인해 한 thread가 쓸 수 있는 cache 및 여러 CPU 내부 resource가 제한되고 서로에게 영향을 주게 됩니다.
    cache에 올린 데이터를 최대한 유지하게 하는게 이런 연산들의 성능엔 중요한데, SMT는 방해가 됩니다.
    SMT는 여러 process가 메모리를 크게 쓰지 않는 interactive한 일들을 할 때,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seanb2449
      @seanb2449 3 년 전

      Bumsub Song 학부때는 자세히는 안 배우거나 컴퓨터 구조를 심화과정으로 가르쳐주는 대학원 수업에서 배웁니다

  • @j.paik_5863
    @j.paik_5863 4 년 전

    잘봤습니다
    근데 그냥 티셔츠 입는게 더 이뻐요
    회색셔츠에 체크무늬 남방은 티피코시 느낌이 나네요 ㅋㅋ

  • @user-verify
    @user-verify 4 년 전

    두목님 목에 빨간자국 뭔가요.?

  • @starbucks9175
    @starbucks9175 4 년 전

    좋다~ㅋ

  • @Woooki._.Boooki
    @Woooki._.Boooki 4 년 전

    두목님 목에 등급표찍힌 건가요??

  • @spika1171
    @spika1171 4 년 전

    일체형 수냉으로 온도가 잡히나요?
    크라켄으로도 작업용에서는 온도가 안잡히는걸로 알고있어서요

  • @ycycyc9976
    @ycycyc9976 4 년 전

    결론 : 존나 좋다

  • @tmt01177
    @tmt01177 4 년 전

    딸기 케이크님께서 조립해주셨죠?

  • @keuj517
    @keuj517 4 년 전 +1

    10:09 M1 핑 하는 느낌

  • @junggt526
    @junggt526 4 년 전

    영상잘봣습니다. 제온 보여주세요 ㅎㅎ 보고싶네요

  • @whyzner
    @whyzner 4 년 전

    전에 쓰시던거는 "할부가 만든 속도의 혁명"이라고 불렸던 PC인가요?

    • @Underkg
      @Underkg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네

  • @user-li3mt7ny6z
    @user-li3mt7ny6z 4 년 전 +1

    제 개인적인 생각은 3990X는 쓰는 용도는 3D렌더에 맞게 설계도니 CPU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프트 구조적으로 일반적으로 100% 사용하기가 힘들어 보이네요 AMD도 3D렌더로 설계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 @rareseed24
    @rareseed24 4 년 전

    ㅂㄷㅂㄷ

  • @Password6863
    @Password6863 4 년 전

    어도비에서 멀티스레드 지원 좀 제대로 해줬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 @ANNOYINGSTEVEN
    @ANNOYINGSTEVEN 4 년 전 +3

    제온 2CPU를 나스로 쓰는 위엄..ㄷㄷ

    • @lksz1412
      @lksz1412 4 년 전

      그정도면 사실상 나스가 아닌 정식 소규모 서버급 아닌가요,

  • @blackberry8849
    @blackberry8849 4 년 전 +4

    ㅇr...이제 인텔은..

    • @kdd_df
      @kdd_df 4 년 전

      bly at 인텔엔 제온이 있죠..

    • @blackberry8849
      @blackberry8849 4 년 전

      @@kdd_df 제온보다 훨씬 좋음 이번에 암드미쳤음

  • @_AHN_
    @_AHN_ 4 년 전 +1

    작업용 최고존엄은 3950x라고합니다 ㅋㅋ 그누규도 따라올 수 없는 가성비 ㄷㄷ

  • @user-ph9og7eh5o
    @user-ph9og7eh5o 4 년 전

    혹시 쿼드로를 끼면 어떻게 되나요??

  • @user-lc9ve4zb4t
    @user-lc9ve4zb4t 4 년 전

    하이퍼스레딩 문제는 윈도우가 128쓰레드를 다 인식해주는게 아니라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정확히는 128쓰레드를 한 그룹으로 묶지 못하는거라는데, 어쨌든 쓰레드리퍼가 너무 시대를 앞서간게 문제 ㅠㅠ

  • @sam12234
    @sam12234 4 년 전

    Rendering은 Geforce보다는 Quadro를 써야 더 빨라지는거 아닌가요??

  • @souvenior111
    @souvenior111 4 년 전

    작업관리자 정말 볼만하다 ㅋㅋ

  • @user-us6gt3zf9t
    @user-us6gt3zf9t 4 년 전 +2

    컴알못은 멍때리게 되는 영상ㅠㅠㅠ

  • @cyh1280
    @cyh1280 4 년 전

    시계 애플워치 인가여?

  • @Melchior8829
    @Melchior8829 4 년 전 +8

    6:30 그런데 짜잔~
    궁금해서 3970x도 질러봤습니다(?)

    • @Underkg
      @Underkg  4 년 전 +5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에요 설마

    • @Melchior8829
      @Melchior8829 4 년 전 +1

      @@Underkg 하지만 속으론 AMD에서 비교리뷰해보라고 3970x를 보내주진않을까? 하는 약간의 기대를 하고계시진 않을까? 하는게 제 추측입니다ㅋㅋㅋ

  • @user-dl1uh2wu6f
    @user-dl1uh2wu6f 4 년 전

    인텔 제온 플레티넘 8180과 비교했을때 성능 어떤가요?

  • @doyouknow_MTE
    @doyouknow_MTE 4 년 전 +4

    9:06
    AZAE

  • @user-ew3to9qu8f
    @user-ew3to9qu8f 4 년 전

    언케님 동영상 보면서 처음으로 뭔소린지 모르겠다 ..

  • @sdyeop
    @sdyeop 4 년 전 +4

    10:09 저기에 cpu 껴져 있엇으면 ㅎㄷㄷ

  • @lililllllIIIIllll
    @lililllllIIIIllll 4 년 전 +8

    여러분들 그거 아세요? 10일 후 두목님 '생신'이라고 합니다! 와!!!!!!!

  • @hantum
    @hantum 4 년 전

    소프트웨어 최적화 인것 같습니다. 프리미어나 에펙이 cpu를 효율적으로 다 쓰지못하는 것 같아요 예 3D 프로그램에서는 확실한 속도의 차이를 느낄 수 있으니까요

  • @user-nt7fy2mz6t
    @user-nt7fy2mz6t 4 년 전

    Mac os+3990x 조합이 가능하면 어마어마 할듯

  • @jaehyunjoo6816
    @jaehyunjoo6816 4 년 전

    iMac Pro는 제온 프로세서가 들어가있는데, iGPU가 있나요??
    2017년형 iMac Pro는 제온 W 프로세서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고, 제온 시리즈는 iGPU가 없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표에는 iMac Pro (2017) HT + iGPU라고 나와있네요..?

    • @Underkg
      @Underkg  4 년 전

      맞습니다 iGPU가 없습니다 ㅠㅠ 실수입니다....

  • @kimdohe1070
    @kimdohe1070 4 년 전

    cpu가 nas성능에 큰 영향을 끼치나요? 그냥 어느정도 성능만 받쳐주면 괜찮은 건 줄 알았는데..

  • @mjmjmjmj____
    @mjmjmjmj____ 4 년 전

    2cpu제온이 나스가 된다니ㄷㄷ

  • @Zombiebag
    @Zombiebag 4 년 전

    렌더 워크 스테이션 만들 때의 가성비는 그렇다면 3970x>맥프로>3990x 일지도 모른다는 건가...?

  • @miomugi
    @miomugi 4 년 전

    다음에는 맥프로 ㄱㄱㄱㄱㄱㄱ

  • @erller123
    @erller123 4 년 전

    264나 265로 돌리시면 보통 시피유만 갈굽니당 에푸취릴췰님의 사용용도에는 글카는 1660슈우파를 꽂아도 큰차이는 안날겁니다

    • @Underkg
      @Underkg  4 년 전 +1

      은근히 점유율은 쭉쭉 올라가던뎅 ㅠ

    • @erller123
      @erller123 4 년 전

      @@Underkg 소스가 2k이상이면 아마 그거 돌린다고 점유율 쭉쭉갈겁니당

    • @Underkg
      @Underkg  4 년 전

      넹 소스가 4K라 ㅠ

    • @crayong1270
      @crayong1270 4 년 전

      요즘은 거의 4k로 촬영하니 램이나 시퓨에 투자하는게 기존보다 많아졌죠

  • @Happy_Gibu
    @Happy_Gibu 4 년 전 +4

    3990X의 모든성능을 아낌없이 쓸려면 수냉(짭수말고)을 쓰셔야 됩니다.

  • @user-cv2yf3kl8c
    @user-cv2yf3kl8c 4 년 전

    근데 어차피 영상 하나 인코딩하는데 10분 걸리든 1시간 걸리든 많이 차이는 안나지 않나요? 화질에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니구요.

    • @user-rv9ww2nw7w
      @user-rv9ww2nw7w 4 년 전

      렌더가 빠르면 더 빠르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Underkg
      @Underkg  4 년 전 +2

      10분이랑 1시간은 차이가 큰뎅....ㅠ
      빨리 끝내고 저도 집에 가야죠...ㅠ

    • @ogulover
      @ogulover 4 년 전

      10분과 한시간이면 6배 차이인걸요...
      능률을 생각한다면 어마어마한 차이입니다.

    • @crayong1270
      @crayong1270 4 년 전

      영상편집으로 먹고사는 사람은 하나만 렌더링하는게 아니라 수백수천개수만개 그 이상을 돌리기에 3,4분 차이라도 이게 쌓이면 엄청난 차이로 벌어집니다. 그렇기에 시퓨에 따른 성능차이가 크지 않아도 지르는 이유죠

  • @easyjinse
    @easyjinse 4 년 전

    막 크게 차이나는건 아닌것같다만

    렌더링돌리면서 방송키고 게임해도 되겠네

  • @evenJESUShatesyou
    @evenJESUShatesyou 4 년 전

    고급 스포츠카를 산 게 아니라 버스를 샀다고 생각하세요. 실질적으로 속도를 높이려면 fpga 형태로 다중코어에 HBM 때려박아야 합니다.

  • @woosig
    @woosig 4 년 전

    550이라니

  • @leoastro1893
    @leoastro1893 4 년 전

    제온 20 20 코어를 나스로 ㄷㄷㄷ

  • @johnchae37
    @johnchae37 4 년 전

    이게 3세대 칩이죠?

  • @user-ir5vj4vt1t
    @user-ir5vj4vt1t 4 년 전

    1:30 먼지
    8:15 드디어 치우네....

  • @user-tu8rf7wr1b
    @user-tu8rf7wr1b 4 년 전

    드라이버로 한게 신의 한수였네 ㅋㅋㅋㅋ

  • @Woncy0919
    @Woncy0919 4 년 전

    왼쪽 목을 왜케 긁으셨어요. 타투인줄 ㅋㅋ

  • @Password6863
    @Password6863 4 년 전

    두목님 만약에 CPU가 들어있는 상태에서 10:10처럼 개봉하셨다면......

    • @Underkg
      @Underkg  4 년 전

      생각만 해도 끔찍;;;

  • @ryzen1281
    @ryzen1281 4 년 전

    성능은 산술적으로 오르고
    가격은 기하급수적으로 오른다

  • @plame2
    @plame2 4 년 전

    이번 영상 소리가 좀 퉁퉁 하고 울리는거 같은데..

  • @user-vd7jo7sf3g
    @user-vd7jo7sf3g 4 년 전

    형 책상에 검정 점 뭐야 불편해 미칠것 같아

  • @pangpung234
    @pangpung234 4 년 전

    저거 살 돈으로 삼전 든든하게 매수해야지

  • @user-zo5ff3vz4c
    @user-zo5ff3vz4c 4 년 전

    형 목에 빨간자국...

  • @SNJS1123
    @SNJS1123 4 년 전

    인텔 실망이다..이젠 진짜 밀리기 시작한거였어?

  • @qhdthowy
    @qhdthowy 4 년 전 +5

    0:55 두목님 목 ㅈㄴ긁으셨네

  • @LeeHyounSik
    @LeeHyounSik 4 년 전

    a:"아니에요?", q:"아니에요"

  • @Mist1113
    @Mist1113 4 년 전

    아이맥이 눈에 띄는구만유

  • @JinAru16
    @JinAru16 4 년 전

    아저씨는 리사수 누님의 미모에 당한겁니다

  • @LynnaRVNCL
    @LynnaRVNCL 4 년 전

    제온 2CPU 사무용 NA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l4mt3ne8s
    @user-jl4mt3ne8s 4 년 전 +1

    0:02 ㅂㄷㅂㄷ

  • @user-dr1dr2rk1x
    @user-dr1dr2rk1x 4 년 전

    제온 투대갈 NAS;;;;

  • @ubuntu195
    @ubuntu195 4 년 전

    그래도 저정도 돈을 썼는데 저정도 결과가 나오면 프리미어 발적화가 꽤 심한것 같네요.

    • @Underkg
      @Underkg  4 년 전

      버그도 정말 다양해요 하하

    • @ubuntu195
      @ubuntu195 4 년 전

      @@Underkg 버그까지.. 아직은 프리미어에서 3970X랑 큰 차이 없는수준이래요..ㅠㅠ

  • @ehghks6338
    @ehghks6338 4 년 전

    영상요약
    6700k도 꽤 좋았다
    제온과 5k 모니터를 주는 650만원짜리 아이맥프로는 가성비가 좋은 컴퓨터이다
    두목님은 3990x 산걸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3970x를 권하는걸 보면 약간 후회하는 눈치이다

  • @user-ej1df3ve3s
    @user-ej1df3ve3s 4 년 전

    0:38 삑사리

  • @leekame20
    @leekame20 4 년 전

    효율적일꺼같아보이는 기능들은 주고받는 레이턴시 떄문에 재 성능이 이제 나오질 않는다. 저성능 PC나 필요한 요소. 하이퍼쓰레딩 끄고 그냥 하는게 훨씬낫다. 심적으로는 쓰레드가 많은게 이뻐보인다. 최근에 영상편집용으로 여러 영상 본 결과 채널수나 전송수가 영상 편집속도에 크게 영향을 끼친다. 나머지는 그닥 쓸모가 없었다. 차라리 SSD의 전송규격을 바꾸는게 낫다. i5와 i7은 차이가 있어보이지만 돈값은 못한다. 차이는 있다. 추측하건데 다이렉트3d같이 게임최적화가 된 것들은 멀티코어여도 성능이 올라가지만 openGL이나 CL을 쓰는 영상쟁이용 프로그램들은 발적화라서 효과가 미미하다. 어거지로 끌어올리는게 낫다고 봄.
    결론. cpu 클럭은 높아야 하고 어느정도 멀티코어는 올라가면 좋지만 일정수준올라가면 전송속도가 더 문제다. 프로그램의 전송속도 한계도 있다. 근데 그걸 아는사람은 없다.
    듀얼채널에 쿼드코어 이상쓰되 더 많이 써봤자다.
    ssd는 NVie?써라. 글픽카드 쓰는건 어중간할때 써야 맛이 난다. 그마저도 레이턴시가 있다. 램이 적으면 egpu는 게임할떄 빼고 영상편집엔 크게 쓸모없다.
    나는 C940을 샀고 egpu를 샀는데 망했다. ㅠ

  • @rivesidyk8025
    @rivesidyk8025 4 년 전

    ...에라이 뭐라는거냥..ㅜㅜ

  • @blackbory_
    @blackbory_ 4 년 전

    오잉

  • @user-si2pe7qq3g
    @user-si2pe7qq3g 4 년 전

    그래프에 시간이 없어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어요..

    • @Underkg
      @Underkg  4 년 전

      그래프에 시간 있는데용? ㅠ

    • @user-si2pe7qq3g
      @user-si2pe7qq3g 4 년 전

      UNDERkg 아.. 제가 잘못봤네요. ㅋㅋㅋ 초단위였군요

  • @sulmilyeon7513
    @sulmilyeon7513 4 년 전

    프리미어가 잘못했네!